dadaddy의 등록된 링크

 dadadd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39건입니다.

1종소형견인 면허 독학취득 1편(대전운전면허시험장 늦게 도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혹시 대전 면허시험장에서 소형견인 면허를 독학으로 취득해보려고 준비 중이신가요? 먼저 말씀드리면 저는 독학으로 취득하지 못하였습니다. 동탄신도시에 거주하는 제가 왜 대전까지..

자가용 화물차 사용신고서 발급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자가용 화물차 사용신고서를 발급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찾고 계신가요? 제가 이번에 카라반을 한 대 구매하면서 카라반이 화물 특수로 들어가서 자가용 화물차 사용신고서를 발급받..

케이트레일러 모비스 견인고리 장착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견인고리 장착 전 장착 후기를 찾고 계신가요? 제가 아이들과 함께 타고 있는 패밀리카인 올 뉴 쏘렌토에 견인고리를 장착해보았습니다. 제가 장착한 견인고리는 모비스 견인고리입니..

육아용품추천 best 5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먼저 육아를 시작한 육아 선배에게 육아 용품을 추천받고 싶으신가요? 먼저 필자를 소개해 드리면 첫째 아이는 31개월이고 둘째 아이는 현재 100일이 넘은 상태입니다. 제가 31개월간..

용인서울병원 코로나검사 24시간 가능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혹시 오후 5시 이후 코로나 검사가 가능한 병원에 대해 찾고 계신가요? 또는 공휴일인데 시간은 늦었고, 코로나검사는 받아야되는데 가능한 병원 어딨는지 모르시겠다고요? 제가 이번에..

아이 병원 입원 준비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아이가 아파서 병원에 입원을 하셨나요? 참으로 마음이 쓰입니다. 필자 내 둘째가 요로감염으로 인하여, 병원에 입원했습니다. 필자 내 아이는 90일 아이로 3개월밖에 되지 않은 아이입..

지니맵 업데이트 방법(시리얼 구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자동차 이야기입니다. 중고차를 구매하셨는데, 네비게이션이 지니 네비게이션이신가요? 지니 네비게이션 업데이트를 하러면, 회원가입 + 시리얼 넘버를 알아야 하는데..

삼척쏠비치 오션플레이 아이랑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삼척 쏠비치에 내부에 있는 오션 플레이 후기 내용을 찾고 계신가요? 필자 내 4인 가족이 다녀와봤습니다. 백신 패스 정보부터 오션 플레이 내 시설물 소개까지 하단 포스팅은 읽고 가..

삼척 쏠 비치 스위트 취사 아이랑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삼척 쏠 비치에 다녀올 계획이신가요? 저희 가족이 먼저 삼척 쏠 비치에 다녀왔습니다. 삼척 쏠 비치 방문 전 해당 포스팅을 보고 방문하신다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삼척 쏠비치 이야..

가평 나나키즈풀빌라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날씨가 점점 쌀쌀해지고 있습니다. 추운 날씨 밖에서 놀기엔 한계가 있어, 가평에 위치한 풀빌라를 찾고 계신가요? 제가 아이와 함께 겨울철이지만 키즈풀빌라인 나나 키즈 풀빌라에 다..

가평 리버웨이브 키즈 룸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가평 아이와 함께 방문할 풀빌라에 관한 정보를 찾고 계신가요? 작년 12월 말에 가평에 위치한 리버 웨이브 키즈 방에서 1박을 하고 왔습니다. 필자 내 기준으로는 풀장이 아쉬움이 있..

2022년 새해목표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은 2021년을 마무리하고 2022년 첫날입니다. 2021년은 어떠게 보내셨나요? 다른 분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은 아니겠지만 블로그의 본질 기능을 활용하는 거죠. 요즘은 유튜브로 브이..

안성카페 피다2 아이랑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안성에서 아이와 함께 방문해볼 만한 카페를 찾고 계신가요? 아이들과 함께 카페에 방문할 때에는 마당이 있으면 좋습니다. 저희 아이들과 함께 안성에 위치한 피다 2 카페에 다녀왔습..

실내 놀이터 아기수영장 베이비엔젤스 광교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아기들이 수영하는 것을 좋아하거나, 혹시 수영하는 모습을 보고 싶으신가요? 동탄에 아쉽게도 아기 수영장이 없어져 옆동네 광교 이마트에 위치한 베이비 엔젤스에 다녀왔습니다. 하단..

헬로방방 키즈 카페 동탄호수공원점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동탄 호수공원에 위치한 헬로 방방 동탄 호수공원점에 관한 정보를 찾고 계신가요? 헬로 방방 이용 관련하여 놀이시설은 어떤 게 있는지 작성해보았습니다. 하단 포스팅을 보고 방문하..

임신 출산 브이백 산후조리원 황달치료 설소대 치료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둘째 아이 출산 시 산전수전을 겪어서 하나씩 작성해보았습니다. 브이백 출산 / 조리원 이야기 / 황달 치료 / 설소대 시술까지 총 4편이면 끝날 줄 알았는데 7편이나 연장되는 일이 일..

신생아 설소대 수술 후기(연세키즈청소년소아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혹시 아이가 태어난 후 설소대가 짧다는 이야기를 들으셨나요? 저희 둘째도 설소대가 짧다는 이야기를 듣고, 수술 아닌 시술을 진행했습니다. 신생아였기 때문에 시술이 가능했는데요...

신생아 황달 치료 후기(한림대 성심병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아이를 출산하시고, 혹시 아이가 황달 때문에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하고 계신가요? 저희 아이도 출산 이후 황달 수치가 높아 치료를 받고 완치되었습니다. 황달 발견부터 어떻게 완치..

보듬 산후조리원 후기 2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보듬 산후조리원에 관한 정보를 찾고 계신가요? 오늘은 앞전에 작성한 보듬 산후조리원 후기 2편입니다. (산후조리원 비용 편까지 하면 3 편인 셈) 1편에서는 시설과 식사시간 모자동..

보듬 산후조리원 후기 1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보듬 산후조리원에 관한 정보를 찾고 계신가요? 둘째 출산으로 인하여 보듬 산후조리원에서 2주간 지내보았습니다. 후기를 작성하기에 앞서 보듬 산후조리원에 시설과 어떤 식으로 지내..

산후조리원 비용 및 보듬산후조리원 예약한 이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동탄 보듬 산후조리원에 관한 정보를 찾고 계신가요? 필자의 둘째 아이 출산으로 인하여, 산후조리원을 찾던 중 동탄 보듬 산후조리원을 예약하여 2주간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산후조..

산본제일병원 임신 출산 브이백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산본제일병원 브이백 임신 출산 후기를 찾고 계신가요? 저희 아내가 병원을 전원 후 둘째 출산 시 산본제일병원에서 브이백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출산 시 첫째 아이는 어떻게 하였는지..

임신 출산 브이백의 조건 2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임신 출산 중 브이백에 관한 정보를 찾고 계신가요? 저희 가족에 둘째 출산 이야기를 보신다면, 브이백에 관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을 겁니다. 둘째 출산과 관련된 이야기는 5부작으로..

헬로방방 키즈 카페 동탄점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동탄 센트럴파크에 위치한 헬로방방 키즈 카페에 관한 정보를 찾고 계신가요? 헬로방방 이용 관련하여 놀이시설은 어떤 게 있는지 작성해보았습니다. 하단 포스팅을 보고 방문하신다면..

동탄 카페 카페베시노 아이랑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얼마 전 놀이터와 함께 붙어 있는 카페를 포스팅해 드린 적 있습니다. 카페 가비앙이라는 카페였는데요. 여기서 아이디어를 얻어 놀이터를 품은 카페를 찾다가 가까운 곳에서 한 곳을..

오산카페 리프페럿 앵무새카페 아이랑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 대디입니다.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아이가 새에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지나가던 비둘기만 봐도, 가까이 가서 잡아달라고 합니다. 새를 보여줄 수 있는 카페가 있어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금일..

용인카페 석포숲카페 아이랑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용인에 아이와 가볼 만한 카페를 찾고 계신가요? 이번에 찾은 곳도 프라이빗한 카페입니다. 이곳은 작은 정원 + 아이가 즐길거리가 있고 작은 마당도 있는 카페입니다. 카페 이름은 석..

오산카페 가비양 아이랑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 입니다. 아이와 다녀올만한 카페를 찾고계신가요? 얼마전 오산에 위치한 카페 가비양에 다녀왔습니다. 작은정원과 + @를 만날 수 있는 카페입니다. 해당 포스팅을 읽고 다녀오신다면, 분명 도..

안성 고삼저수지 꽃뫼카페휴게소 아이랑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안성에서 아이와 함께 가볼 만한 프라이빗한 카페를 찾고 계신가요? 안성 고삼저수지 근처에 위치한 꽃뫼카페휴게소에 다녀왔습니다. 해당 포스팅을 읽고 방문하신다면 도움이 되실 겁..

화성 넘버824 아이랑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아이와 뭐할지 고민이라 가볼만한 장소를 찾고 계신가요? 아이가 24개월 이상이라면 화성 넘버824 카페를 추천드립니다. 예전에 아이가 어려서 방문하지 못하였었는데, 아이가 개월 수..

영흥도카페 섬꾸지 아이랑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아이와 방문해볼 만한 넓은 정원이 있고 프라이빗한 카페를 찾으신다면, 해당 글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영흥동에 위치한, 오픈한 지 한 달밖에 되지 않은 새 건물의 카페입니다. 카페..

파주 석죽재물고기나무 헤이리마을 카페 아이랑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심심해하는 아이와 어디로 갈지 고민이신가요? 토끼와 포크레인을 체험을 할 수 있는 카페가 있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비가 오는 날이었는 데에도, 강우량이 적어서 비도 많이 별로..

인터넷 티비 추천 스카이라이프 설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혹시 인터넷 티비 설치 뭘로 할지 고민이신가요? 필자도 SK브로드밴드를 3년 약정 만료로 갱신과 통신사 이동을 고민했었습니다. 고민 끝에 스카이라이프로 이동을 하게 되었는데요. 하..

용인 돌담카페 아이랑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아이와 가볼 만한 프라이빗한 카페를 찾고 계신가요?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프라이빗하며, 아이와 뛰어놀 수 있는 정원과 미끄럼틀이 준비된 돌담 카페입니다. 돌담 카페 이야기 시작..

소이빈삼동 계곡 카페 아이랑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울산에서 아이와 함께 가볼 만한 카페를 찾고 계신가요? 저의 고향에 갈 일이 있어, 갔다가 아이와 어디 가지 고민하다 다녀온 카페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카페는 소이빈삼동이라..

안성카페 로스가든 노주현카페 아이랑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아이와 가볼 만한 프라이빗한 카페를 찾고 계신가요? 경기도 안성에 위치한, 로스가든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연예인 노주현 카페로도 유명합니다. 로스가든 카페 이야기 시작합니다. "..

괴산카페 비바비스 아이랑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아이와 가볼 만한 프라이빗한 카페를 찾고 계신가요? 필자 내 아이와 충북 괴산군에 위치한 비바비스 카페에 다녀왔습니다. 해당 포스팅을 읽으신 후 방문하신다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천안 목천카페 꽃이야기 아이랑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코로나 단계가 심해짐에 따라 사람이 없는 장소를 찾게 되게 됩니다. 아이와 가볼 만한 프라이빗한 카페를 찾고 계신가요? 제가 천안에 위치한 꽃이야기를 다녀왔습니다. 해당 포스팅을..

기흥리빙파워센터 아쿠아가든 카페 아이랑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아이와 가볼 만한 카페를 찾고 계신가요? 저희 집에서 가까운 위치에 아쿠아리움 + 카페를 즐길 수 있는 카페가 있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아쿠아가든 카페 기흥점입니다. 앉아..

물놀이터가 있는 어니스트 베이커리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아이와 잠깐 이나마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장소를 찾고 계신가요? 가격은 저렴하면 좋겠고, 멀지도 않으면 좋으시겠죠? 화성시 장안면에 위치한 물놀이가 가능한 카페에 다녀왔습니다..

인제 나르샤파크 워터파크 아기랑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인제에서 아이와 함께 다녀올만한 곳을 찾고 계신가요? 아이와 아주 저렴하게 워터파크를 즐길 수 있는 물놀이장이 있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인제터미널 & 인제군청에서 멀지..

아기 텐핏쿨매트 사용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여름철이 되니 엉덩이가 너무나도 뜨겁습니다. 여름철이 되면 차에선 통풍시트+에어컨을 찾게 되고, 집에선 시원한 에어컨 바람을 찾게 됩니다. 여름철 아이가 쓰면 좋을 만한 쿨매트를..

가평 카페 엠블럭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혹시 가평에서 아이와 펜션에서 즐거운 추억을 쌓으신 후 바로 집에 들어가기엔 아쉬우신가요? 혹시 배우자 분이 차 덕후이시라면 좋아할 만한 카페가 있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대..

경기도 어린이 박물관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경기도 어린이 박물관에 관한 정보를 찾고 계신가요? 아이에게 조금 새로운 경험을 해주고 싶어, 경기도 어린이 박물관을 예약하였습니다. 해당 포스팅을 읽으신 후 방문하시면 도움이..

용인 기흥카페 오뜨아르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아이와 함께 방문하려는 카페를 찾고 계신가요? 아이랑 함께 갈 땐 넓은 정원이 있는 카페가 재격입니다. 제가 아이와 함께 용인시 기흥에 위치한 카페 오뜨아르에 다녀왔습니다. 해당..

인천 와글아이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숭의동 엘리웨이에 위치한 와글아이에 관한 정보를 찾고 계신가요? 제가 아이와 함께 다녀와봤습니다. 숭의동 엘리웨이에 위치한 와글아이 방문 전 포스팅을 읽고 가신다면 도움이 되실..

피노키오와 다빈치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피노키오와 다빈치에 관한 정보를 찾고 계신가요? 제가 가족들과 함께 피노키오와 다빈치에 다녀와봤습니다. 필자의 생각은 아직은 시기상조이다.입니다. 아직은 안 다녀오시는 걸 추천..

아토키즈풀빌라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아이와 함께 방문할 가평 쪽 키즈풀빌라는 찾고 계신가요? 제가 이번에 신축 풀빌라 아토 키즈 풀빌라에 다녀와봤습니다. 해당 포스팅을 보시고 아토 키즈 풀빌라에 다녀오신다면, 도움..

혜경궁 베이커리 카페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아이랑 함께 다녀올만한 대형 카페를 하나 발견하여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카페의 이름은 혜경궁 베이커리입니다. 이제껏 다녀온 카페 중 가장 큰 카페입니다. 혜경궁 베이커리 카페..

용인곤충테마파크 아이랑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곤충테마파크에 관한 정보를 찾고 계신가요? 제가 이번에 아이와 함께 용인 곤충테마파크에 다녀왔습니다. 해당 포스팅을 읽고 방문하신다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곤충 테마파크 이야..

아산카페 나니아2560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아산에 아이와 함께 가볼 만한 곳을 찾고 계신가요? 제가 아이와 함께 아산에 위치한 나니아 2560 카페에 다녀왔습니다. 해당 포스팅을 읽으신 후 방문하신다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카..

다이치 원픽스 360 카시트 완전 분해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다이치 원픽스 360 카시트에 아이가 음료수나 음식물을 흘렸나요? 당장 써야 하는데 업체에 맡길 시간은 안되고, 직접 분해해 보고 싶으신가요? 저희 아이가 딸기주스를 그냥 카시트에..

일룸 쿠시노 침대 가드 수리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 입니다. 혹시 일룸 쿠시노 침대 가드 AS에 관한 정보를 찾고 계신가요? 저희집에서 사용하는 쿠시노 침대 가드가 부서지는 바람에, AS를 맡겨봤습니다. 수리과정 및 설치시 약간의 꿀팁을 얻..

안성 칠곡저수지 맛집 아리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안성 칠곡저수지 주변에서 아이와 식사가 가능한 식당을 찾고 계신가요? 제가 아이와 함께 안성 칠곡 저수지에 위치한 아리아 식당에 다녀왔습니다. 포스팅을 읽고 방문하신다면 도움..

동탄 와글아이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동탄 호수공원 LAKE COMO에 위치한 와글아이에 관한 정보를 찾고 계신가요? 제가 아이와 함께 2번이나 다녀왔답니다. 와글아이 방문 전 포스팅을 읽고 가신다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

평택카페 카페오르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평택에 분위기 좋은 카페에 관한 정보를 찾고 계신가요? 제가 평택 안성천에 위치한 카페 오르에 다녀왔습니다. 카페 오르에 관한 이야기 시작합니다. "방문하게 된 계기" 저희 가족은..

동탄 샤브샤브 샤브316 방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동탄 2 신도시에서 샤브샤브 집을 찾고 계신가요? 제가 집에서 멀지 않은 샤브 집인 샤브 316에 다녀와봤습니다. 포스팅을 보고 다녀오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방문하게 된 계기"..

평택 굿모닝병원 코로나 검사 비용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 입니다. 굿모닝 병원 코로나 검사 비용에 관한 정보를 찾고 계신가요? 제가 이번에 평택 굿모닝 병원에서 코로나 검사를 받고 왔습니다. 두달도 되지 않은 시점이지만, 바뀐점이 있어 추가 포..

안성카페 모스트 417 카페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안성에 위치한 카페에 관한 정보를 찾고 계신가요? 아이와 MOST 417 카페에 다녀와봤습니다. 자세하게 작성했으니, 보고 가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MOST 41 카페 이야기 시작합니다...

시스템 에어컨 청소 의뢰 비용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다가올 여름 준비를 위해 혹시 에어컨 청소업체를 찾고 계신가요? 저희 집이 입주한 지 2년 된 신축 아파트인데, 여름을 맞이하기 전에 에어컨 업체에 의뢰하여 청소를 진행했습니다...

어반리 ST 동탄점 방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어반리 st 장지점에 관한 정보를 찾고 계신가요? 아이와 함께 어반리 st 동탄점에 다녀와봤습니다. 자세하게 작성해 봤으니 한번 보고 가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어반리 st 동탄점에..

화성 어니스트 베이커리 카페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어니스트 베이커리에 관한 정보를 찾고 계신가요? 자세하게 작성해봤으니 한번 보고 가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어니스트 베이커리 관련 이야기 시작합니다. "방문하게 된 계기" 아이..

화성 넘버824 숲놀이터 카페 24개월 이하는 허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넘버 824에 카페에 관한 정보를 찾고 계신가요? 저희 아이가 22개월인데, 아쉽게도 유명한 숲 놀이터 등을 이용할 수 없었습니다. 왜 이용하지 못하였는지 짧게 작성해보았습니다. 넘버..

제주도 한림 아몬드하우스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제주도에서 아이와 함께 지낼 전원주택을 찾고 계신가요? 필자 내 가족은 제주도에서 타운하우스(아기 펜션) -> 전원주택 -> 호텔 -> 타운하우스(아기 펜션) 순으로 다녀왔습니다. 금일..

제주도 키즈펜션 아이조아 팜스빌리지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제주도에서 아이와 함께 지낼만한 독채 펜션을 찾고 계신가요? 필자 내 가족도 3월 초에 당일날 급하게 예약했지만, 숙소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이번에 소개..

제주도 여행 예약부터 도착까지 하루만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아이와 제주도를 계획하고 계신가요? 저희도 얼마 전에 제주도에 다녀왔습니다. 다녀온 기간은 목요일 ~ 다음 주 토요일까지 총 10일간 다녀왔습니다. 해당 포스팅을 보고 나신다면,..

동탄 한옥 카페 지안커피 방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동탄 근처에서 분위기가 괜찮은 커피집을 찾고 계신가요? 저도 이웃님께서 동탄에서 한옥카페를 다녀온 것이 생각나서 저도 방문하게 되었답니다. 제목에서 보시고 오셨듯이, 동탄 2..

히히호호 미술수업 후기 14일차 밀가루 놀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은 히히 호호 미술수업 14일 차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14일 차 교육 내용은 밀가루를 이용한 놀이입니다. 밀가루 하면 온 집안이 난리가 날 것 같은데, 집안에 밀가루가 날리지 않고..

아기 요로감염 치료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혹시 요로감염 때문에 관련된 이야기를 검색 중이신가요? 저희 아기도 요로감염으로 인하여, 약 3주 정도 고생한 이야기를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전일 부로 아이는 요로감염 완치 판정..

히히호호 미술수업 후기 13일차 돌나물 경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 입니다. 금일은 히히호호 미술수업 13일 차 수업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13일차 교육 내용은 돌나물을 이용한 놀이입니다. 금일은 돌나물로 인하여 옷이 젖을 수도 있어 묻어도괜찮은 옷을 준비..

아기랑 키즈풀빌라 준비물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아기랑 풀빌라를 예약하시고 뭘 준비해 가야 할지? 모르시겠다고요? 필자 내 아기는 20개월이며 저희 아기와 물놀이를 위한 준비물 리스트를 정리해봤습니다. 제가 작성한 것만 가져가..

쿠팡파트너스로 쿠팡 쇼핑 3% 수수료 얻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쿠팡 많이 이용하시죠? 저희도 아이를 낳고 쿠팡을 자주 이용 중에 있습니다. 끝까지 읽으신다면 이제 쿠팡의 물건을 3%의 싸게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어려운 것도 아니고, 링크만 하..

샤오미 강제환기 키트 설치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미세먼지 때문에 혹시 스트레스를 받으시나요? 저희 집도 미세먼지/초미세먼지로 인하여, 스트레스가 많습니다. 공기가 좋지 않아서 집에 공기청정기만 6대를 설치했지만, 문을 꼭꼭 닫..

천안 분위기 좋은 카페 인트로(INTRO) 방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분위기 좋은 카페를 찾고 계시거나, 또는 경치가 좋은 카페를 찾고 계시다가 해당 글을 발견하셨다면 잘 오셨습니다. 저희 가족이 자주 이용하는 카페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저희..

아이리스키즈풀빌라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아이와 함께 방문할 가평 쪽 키즈풀빌라를 찾고 계시죠? 저도 아이와 휴가 때 어디 갈까 고민하다가 방문한 아이리스 키즈풀빌라입니다. 저희 가족이 직접 다녀온 후 작성하는 글이며,..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 탈출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해당 글을 보시는 분이라면, 블로그 저품질로 인하여 해결방안을 찾으시는 분이라고 생각 됩니다. 저도 블로그 저품질을 당해서 정이 뚝 떨어진 상태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

뉴질랜드 아기랑 여행 모음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 입니다. 오늘은 2019년 12월 한국에 코로나 19가 생기기 바로 한달전에 1달간 다녀온 뉴질랜드에 6개월 아기와 자유여행을 다녀온 모음집 입니다. 모음집을 작성하는 이유는, 뉴질랜드 글이 20..

상상키즈풀빌라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물을 좋아하는 아이에게, 키즈 펜션에 놀러 가 보려고 아이의 엄마가 고민을 했습니다. 어디로 갈까? 고민을 하다 가평에 위치한 상상 키즈풀빌라에 다녀오기로 했습니다. 금일은 2/8..

광교 아쿠아플라넷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아이와 함께 광교에 얼마 전에 오픈한 아쿠아플라넷 광교에 다녀왔습니다.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은 곳인데, 평일 오후 시간이면, 대부분의 아이들이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 가다 보..

교통사고 과실비율 및 처리과정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은 작년 11월 경에 배우자의 퇴근길에 접촉사고가 있었습니다. 접촉 사고가 났는데 과실비율이 이제야 나왔습니다. 접촉사고 후 아우디 A4의 수리와 사고 과실 비율을 포스팅하고자..

사진압축 앱 (Image converter) 소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은 얼마 전 사진 압축을 하여 블로그를 최적화하는 방법을 공유드렸습니다. 해당 내용은 블로그 최적화하는 방법의 2편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진 압축을 한방에 할..

틱톡 앱테크 하루 2분만 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은, 용돈 벌기 좋은 앱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많이들 하시는 앱테크입니다. 바로 tiktok (틱톡)입니다. 이 앱테크가 좋은 이유는, 들어가는 시간 대비, 효율이 좋기 때문입니다..

사진 압축하여 블로그 최적화 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한 티친분께서 저의 블로그 속도가 느린 거 같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생각을 전혀 안 하고 있었습니다. 로딩 속도 느려봤자 얼마나 느리겠어? 그냥 괜찮을 거야 라고 생각을 했거든요...

용인 카페 블루밍테디 아기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은, 경기도 용인시 리빙파워센터에 아이와 함께 방문하기 좋은 카페를 하나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이유는 방바닥이 있어 아이들이 뛰어놀기 좋습니다. 리..

절수 페달 수리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필자는 살고 있는 아파트에 이사온지 2년이 다되어갑니다. 2년 동안 살면서, 아파트에 이런저런 문제가 발견되고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화장실 타일 깨짐이었습니다. 이번엔 또 주방..

스포티파이 무료 사용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스포티파이가 한국에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스포티파이 헬적화 된 한국 버전 말고 광고 보고 무료로 쓰는 법을 알아봅시다. "스포티파이가 뭐야?" 전 세계 2억 7천만 인구가 사..

경기도 광주 카페 닻미술관 돛카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은, 미루고 미루다 이제야 작성하게 되는 포스팅입니다. 2021년 1월 18일 부로 조건부 승인하에 카페에 방문하여 취식이 가능하게 됐습니다. 브런치 메뉴를 주문하면, 1시간 동안..

핑크퐁 안전수도꼭지 필터와 동시 장착 가능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은 아이의 안전 수도꼭지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사실 아이들이 있는 집이라면 대부분, 안전 수도꼭지는 뭐 다들 사용하고 있기에, 많은 리뷰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안전..

삼성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사용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작년 12월 26일경 삼성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설치 관련 포스팅을 작성했었습니다. 생각 외로 많은 분들이 보고 가주셔서 깜짝 놀랐습니다. 다들 이모님을 집에 놓으시려고 식기세척기를..

다음 티스토리 상위 노출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은 블로그 운영에 관한 또 다른 이야기입니다. 일 방문자 숫자가 1,000명대로 깜짝깜짝 놀라는 일이 벌어지고 있었습니다. 필자는 현재 포스팅 숫자가 약 300개로, 글당 3명~4명..

차량용 12V 밥솥 구매했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은 아이와 밖에서 따뜻한 밥을 먹이는 방법 4번째 이야기입니다. 이것보다 더 좋은 게 나오지 않는 한 이번에 준비한 것으로 이 시리즈는 마무리가 될 것 같습니다. 금일 준비한 제..

히히호호 미술수업 후기 12일차 물감놀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은 히히호호 미술수업 12일 차 수업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12일 차 교육내용은 물감놀이입니다. 금일은 물감놀이 중 옷이 물감에 묻어도 괜찮은 옷을 준비해달라고 하셨습니다. 수업..

구글애드센스 100달러 달성 및 출금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1월 26일은 저의 생일인데 마침 구글에서 저에게 용돈을 선물로 주었습니다. 금일은 애드센스 100달러 달성 후 출금하는 방법을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저는 SC제일은행을 통해 출금을..

블로그 시작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은 100달러를 달성 및 출금 기념으로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드디어 블로그를 시작하고, 처음으로 애드센스 수익을 받아본 날입니다. 금일 포스팅은 블로그 시작부터 달려와 출금을..

스마트키 없이 운행 가능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얼마 전 아이 엄마의 출근길에 있었던 이야기입니다. 아이의 엄마가 회사를 출근하려고 하는데, 아이가 붙잡습니다. 말을 하지 못하지만, '엄마 가지 마'하면서 붙잡는 거 같았어요. 아..

티스토리 스킨 추천 드려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은, 300번째 글입니다. 뭐 별거 아닐 순 있는데, 꾸준하게 하고 있다는 것에 저에게 놀라고 있습니다. 추가로 하루 방문자가 이틀째 1,000명을 돌파했습니다. 이슈성 글을 작성하..

보온보냉 락앤락 텀블러로 외출 시 따뜻한 아기밥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주말이 되었습니다. 회사를 벗어나,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셨을까요? 저희 가족도 주말이 되니 아내의 휴무가 찾아왔습니다. 아이와 배우자와 함께 외출을 다녀왔..

매트 시공 한달사용기 장점 단점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은 매트 시공 후 한 달이 지난 시점입니다. 매트 시공 후 한 달이 지나고 작성하는 장단점 위주의 포스팅입니다. 구매에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한 달간 사용해본 베베앙 매트 시공..

자동차세 연납신청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자동차를 가지고 소유하고 계신 분들이 라면 피해 갈 수 없는 것이 2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자동차 보험료와 자동차세 입니다. 보험과 세금은 1년에 한 번 이상은 꼭 납부해야 합니다...

히히호호 미술수업 후기 11일차 편백나무 놀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 대디입니다. 금일은 히히호호 미술수업 11일 차 수업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11일 차 교육내용은 편백나무를 이용하여 하는 놀이입니다. 수업은 1/20 날 진행되었습니다. "수업 전 손 씻고 오시는 선..

차량용 온냉장고 구매 비추천! 이유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오늘은 아기랑 외출을 나갔다가, 급 떠오른 제품이 있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이 제품은 제가 포르테 쿱을 탈 때부터 가지고 다니던 거라, 약 7년~8년 정도 됐습니다. 좋아서 가지고..

구글 애드센스 수동광고 설정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 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약간 습관같은게 생겼습니다. 23시 50분경쯤 구글 애드센스에서 접속하여 오늘은 얼마나 나에게 많은 수익이 왔을까? 하면서 궁금하니까 한번쯤 눌러보..

포터2 시티밴 둘러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 입니다. 저희 아버지의 차량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아버지의 차량은 포터2 시티밴 차량입니다. "목차" 1. 아버지의 꿈 2. 아버지의 뜬금없는 방문 3. 포터2 시티밴 구경하기 4. 차키는 2개..

윈터 타이어 교체 저렴하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올겨울은 유난히 춥고 눈도 많이 오는 것 같습니다. 아내에게 아우디 A4차량을 선물하면서 새롭게 알게 된 사실이 있습니다. '아우디도, 겨울이면 윈터 타이어를 교체해줘야 한다는 사..

아이나비 블랙박스 FXD5000 구매부터 장착까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 입니다. 오늘의 이야기는 아이나비 FXD5000의 블랙박스 구매와 설치에 관한 이야기 입니다.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 부터, 블랙박스 내손으로 부순 이야기와 설치이야기 까지 담아보았습니다...

히히호호 미술수업 후기 10일차 쌀튀밥 놀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 입니다. 금일은, 히히호호 미술수업 10일 차 수업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10일 차 교육내용은 쌀튀밥을 이용하여 하는 놀이입니다. 수업은 1/13일 날 진행되었습니다. "수업 전 손 씻고 오시는..

히히호호 미술수업 후기 9일차 줄놀이 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은, 히히호호 미술수업 9일 차 수업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9일 차 교육내용은 줄놀이입니다. 수업은 1/6일 날 진행되었으며, 잊어먹기 전에 어서어서 적으려고 금일 작성하기로 했습..

중립기어 이중주차 하는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저희 아파트는 이제 곧 입주한 지 2년이 다되어가는 아파트입니다. 입주 후 1년까지는 주차에 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하였습니다. 하지만 입주 후 2년이 다되어 가는 현시점에 주차가..

쿠팡파트너스 보다 고수익인 스타일씨 파트너셀러 소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저와 같이 디지털노마드를 꿈꾸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지는 꿈이 있습니다. 가만히 있어도 돈이 들어오는 구조를 만드는 것이, 최종적인 꿈이실 겁니다. 금일은 디지털노마드의 꿈을..

인터폰 벨소리 줄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은, 아파트 비디오폰의 벨소리 조절하는 방법을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스마트폰 벨소리처럼 바꾸면 되지 않냐? 싶지만, 저희 아파트는 그렇지 않더라고요. 왜 이걸 이제 알았을까..

세탁기 동파 조치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며칠 전 시원하게 눈이 펑펑 내렸습니다. 눈이 너무 많이 온탓에 서울에서는 집에 가는데 10분 거리를 2시간 만에 오신 분도 계시고 차가 미끄러져서 크고 작은 사고가 많이 일어났습니..

화장실 타일 깨짐 보수 후기(욕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집에서 어처구니없는 일이 발생하였습니다. 제목에서 보고 오셨듯이 아파트 화장실(욕실)에 벽면 타일에 크랙이 가기 시작했습니다. 황당한 사실은, 저희 아파트는 입주를 시작한 지 2..

정인이 진정서 동참 언제까지 써야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혹시 정인이 사건 들어보셨나요? 양부모의 심한 학대로 살인 사건으로, 저희 딸과는 일주일밖에 차이 나지 않은 정인이가 구름다리를 건너갔습니다. 저희 아이의 엄마는 정인이 관련 뉴..

어카운트인포 카드포인트 현금화 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카드 많이 사용하시죠? 카드를 쓰다 보면, 카드 포인트가 쌓입니다. 쌓인 카드 포인트는 언젠가 사용하겠지? 하면서 모으고 모으다가 큰 액수의 경우 사용을 하시겠지만, 소액의 경우..

쿠팡 파트너스 우회 방법(리드렉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은 쿠팡 파트너스의 링크를 우회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해당 방법은 리드렉션이라는 방법입니다. 먼저 쿠팡 파트너스로 용돈 버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하단 포스..

한국투자증권 금융상품권 이벤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은 매월 소개해드리는 금융 상품권을 구매 후 진행할 수 있는 이벤트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매번 보시는 이웃님들은 이제 내용을 외우실 정도가 되셨을 것 같습니다. 이번에 이..

네이버 포인트 선물 이벤트 결과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은 네이버에서 진행하는 이벤트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새해를 맞아 네이버 포인트 선물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이벤트 내용부터 진행 방법 및 총 몇 네이버 포인트를 얻어 갈..

쿠팡파트너스 수익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필자의 올해 목표 중 하나인 제휴 마케팅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해당 블로그에 제휴 마케팅을 하지 않습니다. 방법만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2021년도 목표에서도 작성하였지만, 월급..

구글애드센스 중복계정 해결방법 리얼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은 구글 애드센스 중복 계정에 관련된 이야기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해당 이야기는 아주 먼 작년 3월달에 경험한 일입니다. 티스토리를 시작하고, 글을 15개 작성했을 무렵의 이..

2021년 새해 목표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은 2020년의 마지막 날입니다. 2020년은 어떻게 보내셨나요? 오늘의 포스팅은 올해를 마무리하는 일기장입니다. "올해의 큰 변화점은 2가지" 올해의 가장 큰 변화점은 1. 아빠의 육..

구글 핸드폰 찾기로 집에서 잃어버린 휴대폰 찾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은 구글 서비스를 통하여 휴대폰 찾는 방법을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잃어버린 휴대폰을 찾는 방법" 찾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1. AI 음성인식 - 시리야 ~ 또는 하이 빅스..

히히호호 미술수업 후기 8일차 물감놀이 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은 히히호호 미술수업 8일 차 수업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8일차 교육내용은 물감놀이입니다. 저번 주 수업을 진행해야 하나, 저번주 한주 쉬고 이번 주 보강을 요청했습니다. 히히호..

간이세면대 만들기(DIY 90% 완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아이의 물이 줄어들지 않는 간이세면대를 만들 부품이 모두 도착했습니다. 금일은 간이세면대를 만들기 위한 준비물부터 사용기까지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간이세면대를 만드는 이유..

규조토 발매트 버리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6개월 전 저희 집에서 사용하던 규조토 발매트가 망가졌습니다. 금일 포스팅할 내용은, 규조토 발매트 버리는 방법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평소와 같은 날 씻은 후" 외출할 일이 있어..

삼성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설치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저희 집에 두 번째 이모님인 삼성 비스포크 식기세척기를 들였습니다. 저희가 구매한 모델은 삼성전자 식기세척기인 DW60T8065FG입니다. "식기세척기 종류" 식기세척기는 종류는 다음과..

워터 디스펜서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은 재미있는 제품을 하나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제목에서 보셨듯이 금일은 워터 디스펜서 소개 글입니다. 저희 집 아이가 물놀이를 엄청 좋아합니다. 물놀이 중에서도 흐르는 물..

욕실 매트(화장실 매트) 사용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은 욕실 매트(화장실 매트) 구매 후 사용 후기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아이가 화장실을 너무 좋아해요." 아이가 화장실에서 매일같이 살고 있습니다. 처음엔 물을 좋아하더니, 이젠..

향남 오토 캠핑장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은 필자가 거주 중인 화성시에 있는 캠핑장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일요일경에 다녀온 향남 오토캠핑장에 다녀왔습니다. "예약은 여기에서" 예약은 화성시 문화관광 홈페이지에..

옥스포드 띠띠뽀 기차여행 스토리블럭 기찻길 호환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11월 말에 작성한 포스팅 중 옥스포드 띠띠뽀 기차여행의 띠띠뽀가 뒤에 연결되는 승객 칸이 없어 아쉬움이 많았습니다. 당시 토이플러스 스토리블럭에 승객칸을 따로 구매하여, 호환성..

매트시공 베베앙 모던스 가격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아이가 걷고, 약간 뛰기 시작하면서, 거실에 깔아 둔 매트에 턱에 걸려 매트에 걸려 넘어지는 일이 많았습니다. 한두 번이면 괜찮겠지 하고 넘어가겠으나, 한두 번이 아니고, 같은 턱에..

크리스마스트리 추천) 펠트 트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조금 있으면, 크리스마스가 다가옵니다. 아기의 부모님들은 일찍이 크리스마스트리를 꺼내어, 벌써부터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내고 계실 겁니다. 그럼에도 아직도 준비를 못하신 분들도..

와플메이커 추천) 단미 와플메이커 크로플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한국인들은 유행에 아주 민감합니다. 얼마 전 달고나 커피가 유행을 하더니, 갑자기 크로플이 유행하기 시작합니다. 금일은 크로와상을 크로플로 만들어주는 추천하는 와플메이커 인..

히히호호 미술수업 후기 7일차 미역놀이 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은 히히 호호 미술수업 7일 차 수업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7일 차 교육 내용은 미역귀 놀이입니다. "수업 전 손 씻기" 7일 차 수요일(12월 16일) 매트를 깔아 두시고, 아이에게 선생..

다날 삼성페이 편의점 이벤트(90% 할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은, 다날 삼성 페이 편의점 이벤트에 내용입니다. 저번 달에도 다날 삼성페이 편의점 이벤트 소식을 알게 되고 나서 새벽 4시경에 전동 킥보드를 타고 집 근처 편의점을 다녀왔었습..

자동차보험 미가입시 과태료는 얼마일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바쁜 현대인들에게 자동차는 필수품이 된 시대입니다. 대부분의 집에 자동차 1대 ~ 2대 정도의 자동차를 운영 중이 실 것입니다. 자동차 운행을 위해선 자동차 보험가입이 필수입니다...

현대카드 제로 모바일 포인트형 신용카드 꼭 있어야 하는 이유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 입니다. 금일은 뭘 알려드릴까 고민하다가, 현재 필자가 사용중인 카드 중 하나인 현대카드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해당카드는 주력카드 절때 아닙니다. 그런데도 하나는 꼭 가지고 있고 싶은..

블랙박스 날짜초기화로 건전지 샐프교체 실패 했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은, 총체적 난국인 블랙박스 수리 이야기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실패했습니다. "블랙박스의 날짜가 1943년." 필자는 특목고(특수목적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공대를 졸업한 공..

신차 구입 시 대리점? 지점? 중 어디서 구매해야 할까?(구입 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오늘은 현대자동차 및 기아자동차에서 새차 구매 시 대리점? 지점? 중 어디서 구매하는 것이 소비자 입장에서 저렴하게 구입 할 수 있는지? 추가로 신차 구입 시 약간의 팁을 공유드리고..

히히호호 미술수업 후기 6일차 쌀놀이 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은 히히호호 미술수업 6일 차 수업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6일 차 교육 내용은 쌀 놀이입니다. 금일은 준비물도 없고, 선생님만 맞이하면 되었습니다. "수업 전 손 씻기" 6일 차 수요..

제네시스 GV70 크기비교 (독일3사 & 국산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12월 8일 필자의 결혼기념일 따끈따끈한 신차가 출시됐다. 제네시스에서 출시한 GV70이다. 얼마 전 G70이 페이스리프트가 됐는데, 같은 라인업에 SUV가 출시한 셈이다. G80 GV80의 디자..

벤츠 E클래스 한달 시승기 (W213)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은 벤츠 E클래스 W213 한 달간 시승 후 작성하는 시승기 포스팅입니다. 필자의 한달간 타고다닌 모델은 벤츠 E클래스 W213모델에 220d 디젤 모델이며, 렌트카 입니다. 벤츠 E클래..

크루즈(라세티프리미어) 에어컨 필터 교체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예전에 배우자가 타던 크루즈(라세티 프리미어)를 아우디 A4를 구매하면서 처제에게 선물로 주었습니다. 집을 정리하다 보니 크루즈 에어컨 필터가 나왔어요. 이거 배우자 본가 갈 일..

어린이보호구역 속도위반 & 신호위반 과태료 총 정리 및 납부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얼마 전 집으로 한통의 우편물을 받았습니다. 경찰청 온 행운에 편지였습니다. 과속을 했나? 싶어 열어봤습니다. 저희 차량이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신호위반을 했다는 사실을 확인했습니..

아기랑 외출 따뜻한 밥을 먹이는 소소한 팁(보온병필요없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필자 내 아이가 18개월이 됐습니다. 나날이 커가는 모습이 매우 뿌듯합니다. 필자 내 아이는 어린이집을 다니지 않습니다. 집에서만 케어를 받고 있습니다. 걷기 시작하고 뛰기 시작하면..

한국투자증권금융상품권) 700원 투자 후 GS25시 6천원 상품권 얻기(12월 이벤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 소개해 드릴 내용은, 매월 1회씩 포스팅하는 주제인 한국투자증권에 금융 상품권 구매하고, 진행할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매번 소개해드리지만, 또 참여하시라고 작성하게 되었습..

히히호호 미술수업 후기 5일차 털실놀이 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은 히히호호 미술수업 5일 차 수업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연달아 포스팅을 하다 보니 매일매일 수업받고 하나씩 쓰는 느낌이긴 하지만 아니에요! 금일은 12월 2일 수요일 수업 후 작..

경기도 배달특급 앱써봤어요. (소비자 입장에서 저렴하게 배달시키는 방법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은 저희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배달앱이 생겨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앱의 이름은'배달특급'입니다. 필자도 오늘 알게 된 배달특급 앱에서, 11월 17일 ~ 30일 사이 사전 신청하..

히히호호 미술수업 후기 4일차 물감놀이 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은 어제에 이어 히히호호 미술수업 4일 차 수업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미루지 말고 어서어서 작성하려고 합니다. 수요일 또 수업을 하면 또 밀리잖아요. 바로바로 작성하는 게 좋은..

히히호호 미술수업 후기 3일차 콩 체험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은 히히호호 미술수업 3일 차 소개입니다. 3일 차 교육내용은, 콩 수업입니다. 콩을 만져 고고 느껴보는 날입니다. 금일은 따로 준비물도 없으며, 시간 맞춰 선생님을 만나기만 하면..

구글 애드센스 광고 차단 효과 부작용은 없을까?(방법 다 알려주고, 부작용을 말하는 이상한 블로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블로그 수익 늘리기에 또 다른 이야기입니다. 오늘 다룰 주제는 광고를 차단하는 방법을 공유드리고 이걸 굳이 하지 않아도 되는 이유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구글 애드센스 광고 차단..

카카오 계정 전환 후 티스토리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직접 넣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은 어제 구글 애드센스 수익과 관련하여 포스팅 중에 작성한 내용 중 1가지인 '티스토리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어떤 것이고 설정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일치..

애드센스 광고 수익 분석을 통해 블로그 광고 수익을 높혀보자.(광고 수익 계산하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요즘 저의 블로그 수익이 많이 하락했습니다. 하루 1달러~2달러는 기본으로 찍어주는 기분 좋은 날이 계속되었습니다. 저번 달 한 달 수익 19달러를 3주 정도만에 가볍게 벌어주었습니..

아이폰 12 일련번호를 통해 공장의 QC를 알아보고 내 아이폰이 양품인지 검사해보자 양품검사 무료 앱 추천 : PHONE DOCTOR PLUS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아이폰 12 관련하여 또 다른 이야기를 알게 되었습니다. 아이폰 일련번호(시리얼 넘버)를 통해 생산된 공장을 알 수 있다는 것입니다. 바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일련번호 확..

옥스포드 띠띠뽀 기차여행 세트와 토이플러스 스토리블럭 기차의 호환성은 어떨까?(직접구매해보고, 튜닝까지한 이야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얼마 전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기흥점에 아이와 함께 다녀왔습니다. 아이의 엄마는 회사에서 열심히 돈을 벌러 갔고요.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3층에 위치한 토이저러스에서 사 온 옥스..

알리익스프레스 카카오페이 결재로 저렴한 가격에 득템해보자.(블랙프라이데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오늘은 빠르게 쇼핑을 하셔야 할 것 같아요. 카카오페이가 알리익스프레스 직구 시 할인을 어마어마하게 해주고 있습니다. 50달러 이상 직구 시 21달러 할인을 해주는 이벤트입니다. "..

티스토리 블로그 미노출 해결방안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혹시 글을 쓰시면서 이런경험을 하신분 계신가요? 열심히 작성한 티스토리 블로그 글이 노출이 되지 않는 현상입니다. 필자의 경험담 입니다. 때는 2020년 11월 2일에 작성한 글로, 백링..

아이폰12 화면불량? 녹조 증상?(아이폰 12 구매시 뽑기를 잘해야하는이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은 아이폰 12 화면 불량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아이폰 12는 뽑기를 잘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바로 디스플레이의 품질과 관련이 있습니다. 아이폰의 디스플레이에 따라 녹조..

히히호호 미술수업 후기) 2일차 당근놀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히히호호 2일 차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2일 차에는 당근 놀이입니다. 금일의 준비물은 당근 놀이 중에 당근물이 묻어도 상관없는 옷을 준비해달라고 하셨습니다. 2일 차 수요일 13:00 선..

유키두 재미있는 분수친구들 A/S 받았어요.(6개월까진 무상수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8월경에 구입했던 유키두 재미있는 분수친구들이 고장났어요. 눌러도 분수대가 작동을 동작을 하지 않았습니다. 건전지가 다된 건가 싶어서, 건전지를 바꿔보았으나, 동작은 여전히 되지..

E클래스 E220d 아방가르드 시승기 첫 느낌(우연한 기회로 한달간 타보게됬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항상 새벽녘에 하는 포스팅인데, 무리를 했더니 눕자마자 기절을 해버려서, 이제야 포스팅을 하게 됐습니다. 우연한 기회로 벤츠 E클래스 E220d 아방가르드 모델을 30일 정도 탈 수 있게..

터널형 자동세차를 못하는 신형 카니발 이유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은 필자가 좀 가지고 싶은 차 신형 카니발과 자동세차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이번에 나온 신형 카니발은 주유소에 설치된 터널형 자동세차기에 들어갈 수 없다고 합니다. 이유를 한..

[용돈벌이] 하루 10분 게임하고 1,000원 벌어가는 앱 소개(짱게임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욕심부리지 않으면 하루에 용돈벌이로 1,000원을 벌 수 있는 앱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필자도 시작한 지 이틀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이틀 되었으나, 벌써 1,000원은 받았습니다. "인..

서울근교드라이브 : 오이도 박물관 시화나래휴게소(티라이트 휴게소) 아이랑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아이와 함께 대부도에 위치한 티라이트 휴게소와 오이도 박물관에 다녀오고 난 후 작성하는 여행 후기입니다. 하루면 충분히 다녀오는 코스이지만, 아이가 가는 내내 잠을 안 자고, 버티..

히히호호 방문 미술 수업 신청했습니다.(히히호호 방문미술수업가격 및 1일차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은 아이가 요즘 하고 있는 '히히호호'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필자네 아이는 현재 17개월입니다. 아이가 어린이집은 다니지 않고 있기에 아이는 항상 저와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

자동차 공조장치 내기순환 고정하는 방법(김서림 시 좋아요 숨겨진 꿀기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자동차를 운행하다보면, 자동차 유리에 김서림이 생기는 현상을 보신적이 있으실 겁니다. 김서림은는 특히 온도 차가 큰 여름과 겨울에 많이 발생합니다. 여름에는 밖이 더워 에어컨을..

다마스와 라보의 마지막해 2021년 1분기 단종되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은 다마스, 라보의 30년 만에 단종 이야기입니다. "괴담 같은 다마스 이야기" 인터넷에는 다마스에 관한 무서운 이야기가 있습니다. 다마스를 타 본사 람만 아는 이야기라고, 실내..

미세먼지 심한날 자동차 내기순환을 할 수 없는 이유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공기는 점점 안 좋아지고 있습니다. 감기 조심하세요. 금일은 미세먼지 심한날 자동차 공조장치 내기순환을 지속적으로 하면 안 되는 이유에 관한 내용을 포스팅하..

자동차를 발로 차고 가신 분 재물손괴죄로 신고했어요.(필자의 친구가 겪은 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은, 필자의 친구가 겪은 사연을 토대로 작성하였습니다. 친구가 거주 중인 있는 오피스텔 주차장에서 있었던 일입니다. 자동차 운전을 하려고 차에 탔는데 블랙박스에서 충격 감지..

(종료)삼성페이 다날 이벤트 5대편의점에서 25000원 어치 2500원에 구매하기 [내부링크]

오랫만에 피씨를 켜지않고 휴대폰으로작성했더니, 종료가 하루도 안되서 마감되었네요...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은 다날에서 진행 중인 이벤트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해당 이벤트는 선착순 마감으로..

자동차키 분실 했어요. 저렴하게 복사하는 방법은?(키뭉치 차량 이야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은 구형차에서 자동차키를 분실 하였을 때 저렴하게 키를 제작하는 방법을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금일 내용에서 얘기 중인 구형차는, 스마트키 & 엔진 스타트 버튼으로 시동을 거는..

픽업트럭은 고속도로 1차선 주행하면 안되요! 고속도로 지정차로제를 아시나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은 픽업트럭이 고속도로 1차선을 주행하면 안 되는 이유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1차로 보다 갓길이 빠른 이상한 나라" 대한민국은 이상하게 1차로가 막힙니다. 얼마 전 본가에 내려..

12월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2차 시작!(5등급 노후경유차 수도권에서 운행 시 과태료 10만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 이야기는 노후 경유차와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2차 시행에 관한 내용입니다. 작년에도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1차 시행을 하려고 했으나, 점점 미뤄져 약 7일 정도만 시행되었습니다...

주정차단속알림서비스 신청하여 과태료를 예방해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대한민국에 차는 많고, 주차할 곳은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아파트에서만 보더라도 저희 아파트 기준으로 밤 10시만 넘어가면, 이중주차가 어마어마합니다. 이중주차 마저 할 수 없는 곳..

중고차 개인 거래 전 카히스토리를 먼저 보고 가야 하는 이유?(경험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필자 내 가족의 3번째 차이며, 본인의 스트레스 해소용으로 저렴한 오픈카를 하나 구입하려 하려 했습니다. 내년 초에 많은 자금이 필요할 것 같아, 잠시 꿈을 접어두기로 했습니다. 이..

자동차 번호판 없이 운행시 과태료는? (이 외 자동차 과태료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필자 내 아기가 가장 좋아하는 움직이는 강아지 인형이 고장 났습니다. 리틀 타이거에서 구매한 강아지 인형입니다. 건전지를 넣어도 동작을 안 하고, 뜯어보았지만, 방법을 찾을 수가..

한국투자증권금융상품권 구매 후 GS25시 6천원 상품권 얻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배우자가 출근을 하면서 독박 육아가 시작되었습니다. 포스팅할 시간이 많이 없어졌네요. 짬을 내서 작성해 봅니다! 금일 소개해드릴 내용은, 필자가 매달 1회씩 작성 중인 포스팅입니다..

티스토리 백링크로 블로그 방문자늘리기 (키자드 소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은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 수를 늘려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백링크가 무엇인가?" 예를 들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A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해당 A사이트는..

이글루캠 라이트 S3 & 이글루캠 A1 개봉기 및 설치(두개다 구매했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얼마 전 주문한 이글루캠이 도착하였습니다. 금일은 이글루캠을 설치기 포스팅입니다. "이글루캠 왜 샀는가?" 아이의 엄마가 곧 회사에 복직을 합니다. 아이 엄마가 회사 복직을 하면..

벤타에어워셔 청소 방법 및 벤타를 비추천 하는 이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은, 벤타 에어워셔 청소 방법 및 벤타 에어워셔를 구매하면 안 되는 이유에 대해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한일전기 에어 미스트 스팀 플러스 모델이 들어선 후 찬밥이 되다." 안방에..

구글애드센스 통장 등록 방법 및 입력시 주의사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어젠 몸이 너무 피곤한 나머지 하루 건너뛰었습니다. 1일 1포스팅 쉽지 않네요. 금일은 구글 애드센스에 수익금을 받기 위한 구글애드센스 통장 등록 방법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SC..

삼성 건조기 그랑데 열교환기 청소하는 방법(리얼 후기 저처럼하면 망가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은, 삼성 건조기 그랑데 열교환기 청소방법을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요즘 세상이 좋아져서 건조기가 알람을 휴대폰으로 보내줍니다. '열교환기 좀 닦아줘요!'라는 메시지가 휴대폰으..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통장 비대면으로 개설 했습니다. SC제일은행 개설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은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금을 받을 통장을 비대면으로 개설하였습니다. 개설한 은행은 SC제일은행입니다. "100달러를 달성하면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금을 받을 수 있어요!" 필..

삼성 차량용 60W 듀얼 고속충전기(45W + 15W) 2개나 구매했습니다.(몇분만에 배터리 충전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은 삼성 차량용 60W 듀얼 고속충전기(EP-L5300)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얼마 전, 가평에 위치한 망고 키즈풀빌라에서 하룻밤을 보내고, 복귀하는 날 겪은 일입니다. 듀얼 무선충..

위닉스공기청정기 제로 3.0 구매했습니다.(공기청정기만 6대 돌리는 공기청정기 부잣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공기청정기 부잣집에서 추가로 구매한 위닉스공기청정기 리뷰입니다. 필자가 현재 집에서 가동 중인 공기청정기는, 총 6대를 가동하고 있습니다. 30평 아파트치고 많은가 싶지만, 서풍의..

로봇 딜리가 서빙하는 겟201 다녀왔습니다.(동탄호수공원 맛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은, 오랜만에 식당에 방문하여 식사를 하고 왔습니다. 방문한 가게는 동탄호수공원에 근처에 위치한 겟201(GET201)입니다. 오랫만에 방문한 식당인데, 가게에서 본 서빙 로봇을 보고..

가열식가습기 한달사용기) 한일전기 에어 미스트 스팀 플러스 (장점 및 단점 간단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은 약 1달 전 구매한 한일전기 에어 미스트 스팀 플러스 가습기 한 달 사용 후 작성하는 포스팅입니다. 장점과 단점(아쉬운 점) 위주로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구매 & 설치 & 간단..

피닉스 엔진오일 및 타이어 교체 하러 동탄2 공임나라 장지점 다녀왔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 대디입니다. 금일은 집에서 멀지 않은 곳에 9월 12일경에 오픈한 공임나라 장지점에 다녀왔습니다. "방문한 이유는?" 차 엔진오일 & 타이어 위치교환 & 4륜 구동 장치 정상 구동을 확인해해 보고자..

애즈런 스티커 광고기간 만료 후기(이거 너무 짜다. 얼마 벌었을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은, 애즈런 2주 후 후기를 포스팅 하고자 합니다. 애즈런 스티커 신청해봤습니다.(내차로하는 알바 수령 및 부착기 URL) https://dadaddy.tistory.com/201 애즈런 스티커 신청해봤습..

라파미키즈풀빌라 A동 후기 입니다.(경주에 있는 아기랑 펜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저희 어머니를 모시고 풀빌라에 다녀왔습니다. 오늘 퇴실하였고, 퇴실 후 작성하는 후기입니다. 다녀온 곳은 경주에 위치한 '라파미 키즈풀빌라'입니다. "예약 날짜를 잘못했어요." 라..

구글 애드센스 핀 번호 도착 10달러 달성후 해야할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6월 30일경 애드센스에 합격 메일을 받았습니다. 어려운 애드 고시를 뚫고 나면, 이제 10불을 채우면 또 재밌는 일이 일어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8월 30일이 되어 약 2달 만에, 10불..

아기상어케이크와 함께하는 아기 500일 축하해주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본가에 내려와 있다 보니, 포스팅에 한계에 부딪히고 있습니다. 모바일로 작성하느라, 시간도 오래 걸리네요. 얼마 전 저희 아기의 500일이 되어 아이의 생일을 맞이하여, 뚜레쥬르, 투..

가평 망고키즈풀빌라 D번방 다녀왔습니다.(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 소개해드릴 내용은, 얼마 전 아이와 함께 다녀온 가평에 풀빌라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다녀온 곳은 '망고 키즈풀빌라'이고 poolvilla D 룸을 예약하였습니다. D룸 + 수영장 물..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일 방문자 300명 잡 블로그의 이야기(포스팅 주제 선정을 하는 방법 공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은 저의 포스팅 글이 200개를 넘어선 시점입니다. 해당 글은 201번째 글이 되겠네요. 잡 블로그를 운영하는 필자의 블로그에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순..

녹제거하기) 녹슨 망치 일상에서 사용하는 것으로 되살려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집에서 사용하는 이케아 망치가 녹이 발생했어요. 망치의 녹을 제거 해보기 위해 2가지를 진행해보았습니다. "준비물" 집에서 구하기 쉬운 제품들입니다. 1. 콜라 2. 케첩 "위제품에 어..

207cc 차량 구매 고민 어떤차가 더 좋을까?(저렴한 오픈카 구매고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은 필자가 고민 중인 이야기를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고민 내용은 집에서 탈 3번째 자동차 고민 이야기입니다. 3번째 집에서 탈차는 필자가 가지고 싶은 사치품입니다. 왜냐면 저희..

몽산포오토캠핑장 2구역 다녀오다.) 의자 2개만 가지고 가서 감성캠핑을 즐기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 입니다. 금일 포스팅할 내용과는 전혀 무관한 내용이지만, 코로나 19의 안전수칙 단계가 1단계로 완화 조치되었습니다. 확진자 숫자가 아직 2자리인데, 완화 조치가 맞는 건진 잘 모르겠습니다...

오산 물향기수목원 아이랑 조용하게 산책하고 왔습니다.(오산가볼만한 곳)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 대디입니다. 며칠 전 아이와 함께 오산에 있는 오산 물향기 수목원에 다녀왔습니다. 필자는 대략 7~8년 전에 한번 다녀오고 오랜만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방문한 날짜는 10/8일이며 한글날 전인..

아산 환경과학공원 생태곤충원 아이랑 산책 다녀왔습니다.(아산 가볼만한곳)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 입니다. 금일은 아이와 배우자와 함께 아산 환경과학공원에 다녀왔습니다. "아산 환경과학공원은?" 생활자원처리장, 건강문화센터, 생태곤충원,장영실과학관 등이 있는 공원입니다. 생활자원처..

가정용트램펄린 장난감 가게 점장님까지 불러다 설치 했습니다.(트램폴린도 뽑기가 있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코로나 19가 끝이 나지 않고 있습니다. 집에서 있는 시간이 많아졌습니다. 집에서 놀아주기 위해 아이템을 하나 추가했습니다. 구매한 제품은 뽀로로 8각 트램펄린입니다. "밤에 조립"..

삼성냉장고T9000 청정제균필터 교체 및 필터주기 리셋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필자 내 집에서는 양문형 냉장고를 사용 중입니다. 1분도 안 걸리는 청정제균필터 교체하는 방법을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필자 내 집에서 사용 중인 냉장고" 'RF85N9752G2' 모델입니다...

애즈런 스티커 신청해봤습니다.(내차로 하는 알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은, 차에 스티커 하나 붙이고, 할 수 있는 광고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육아 휴직을 하고 나서, 돈이 금같이 부족해지고 있습니다. 정말 숨만 쉬고 차만 굴리며 드라이브하는 게..

한국투자증권상품권 구매 후 참여가능한 이벤트) 주식 300원어치 사고 GS25시 2천원권 3장 받아가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매월 초마다 소개해드리고 있는 글이 있습니다. 한국투자증권에서 진행중인 이벤트입니다. 필자는 벌써 이번달이면 3달째 잘 써먹고 있습니다. "8,9월에도 진행 된 GS25 상품권 받기" 일..

아이폰 6S iOS14 또 업데이트! 이제는 보내줘야지!(기능 간단살펴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이제는 놓아줘야 하는 애플의 스마트폰 아이폰 6S가 또 한 번의 대규모 업데이트에 합류했습니다. 예전부터 해당 모델이 이번 업데이트에 포함되어있다곤 했지만, 정말로 업데이트가 진..

레고 브릭 누락 됬지만 괜찮아요. 신청하면 되요.(누락 및 파손 시 브릭 신청하는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지난번 레고 아키텍처 베를린 정품 레고 구입 후, 브릭이 누락되어, 현재, 장식 장안에 들어가지 못하고 책상 위에 있습니다. 브릭이 누락되면 레고 본사에 요청하여, 브릭을 받을 수 있..

코로나19로 동탄 근처 인적이 드믄 곳 찾기(실제로 방문하여 괜찮은 곳과 허당친 곳) (많은 저수지 & 공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현재 코로나 19 사태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 중입니다. 웬만하면, 사람들과의 접촉을 하지 않으려고, 사람이 없는 곳을 찾아다니고 있습니다. 동탄 근처에서 인적이 드문 공원과 저수..

코로나 19 사람 없는 곳 찾기) 나만의 숨은 명소 찾는 방법 공유(지도 앱하나면 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필자 내 가족도, 코로나 19로 외출을 자제하고, 사람들과 거리두기를 실천 중에 있습니다. 집에서 웬만하면 안 나가고 있습니다만, 사람인지라, 집에서만 있으면, 답답한 게 현실입니다...

가정용프린터기 추천) 삼성전자 SL-C563FW 컬러레이저복합기 구매했습니다.(개봉 & 네트워크 연결 & 출력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얼마 전 G마켓에서 영혼까지 끌어모아 구매한 프린터가 도착했습니다. 구매한 제품은 삼성전자 SL-C563FW 모델입니다. 프린터 개봉기 및 세팅기를 담아보았습니다.  https://dadaddy.ti..

레고벌크) 저렴한 호환 레고 파리 구입했습니다.(부품 누락, 조립 및 아쉬운점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어제에 이어 레고 아키텍처 조립하기 3탄입니다. 이번엔 프랑스 파리 호환형(짝퉁) 아키텍처를 조립해 보았습니다. "구매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해 구매했습니다...

레고아키텍쳐) 이번엔 진퉁 레고 베를린 제품 구매했습니다.(호환형 레고와의 차이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얼마 전 구입한 중국 레고 아키텍처를 배우자가 만들었더니, 마음에 들었나 봅니다. 짝퉁 레고가 아닌 진짜 레고를 구매하셨습니다. 독일은 자기가 가장 좋아하는 나라라, 꼭 진품을 사..

아이 키 측정 스티커 구매했습니다.(아기상어 노래나오는 키재기 스티커 기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예전에 노트10+의 뎁스 비전 카메라를 이용하여, 아기 키를 측정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렸었습니다. 관련 URL : https://dadaddy.tistory.com/164?category=793767 집에서 갤럭시 노트10+..

스마일캐시) G마켓에서 영혼까지 끌어모아 프린터 구매했습니다.(싸게싸게 구매하는 방법 공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물건을 구입할 때, 1원이라도 아끼고 싶은 것이 소비자의 마음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G마켓 / 옥션에서 영혼까지 끌어모아 상품 구매하는 방법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G마켓을..

맘스밴드 유아 카시트 안전벨트클립 구매했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저희 집 아이는 15개월입니다. 언젠가부터 카시트에 앉으면, 어깨 끈을 습관처럼 빼버립니다. 어깨 끈을 아무리 쪼여주어도 어떻게든 빼버리고 카시트에 앉아 있습니다. 아주 기술자가..

스마트폴더폰) 2020년에 꺼내본 LG 와인스마트폰 (현재도 카톡만 되는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 대디입니다. 금일 소개해드릴 내용은, LG에서 2014년에 출시한 카톡만 되는 와인 스마트폰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심지어 아직 카톡이 됩니다. "출시일" 2014년 9월경에 국내 3사 통신사에서 출..

리첼 소프트의자 구멍이 났어요.(부위가 정말 애매합니다. 이럴때는 어떻게 해야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은, 아기를 키우시는 분이라면, 하나쯤 가지고 있으면 편한 리첼 소프트 의자에 구멍이 나서 때운 이야기입니다. 실패한 이야기와 성공한 이야기 두 가지를 모두 담아보았습니다. "..

남자 육아휴직 수당은 얼마나 받을까? 맞벌이 가정 동시 휴직도 가능한가?(현재 겪고 있는 필자의 이야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 대디입니다. 금일 소개해드릴 내용은, 남자의 육아휴직에 관련된 이야기입니다. 아이가 1명일 때 동시 육아휴직이 가능한지? 와 육아휴직급여는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 저에 기준에서 작성해보았습..

자석창문닦기) 30평 아파트 샐프 창문 창틀 청소하기(4시간 30분 소요.{NOMIND 창문 닦이 이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 소개해드릴 내용은, 아파트 창문 샐프로 닦기입니다. 사람 불러서 창문 및 창틀 청소를 맡기면 30만 원이 넘어간다고 하더라고요? (어디서 견적을 내 본건 아니고, 건너 건너 들은..

한국투자증권금융상품권) 300원 투자하여 GS25시 상품권 6천원 받기(9월에도 이벤트는 계속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 소개해드릴 내용은, 한국투자증권에서 GS25 상품권 6천 원 받는 방법을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8월에도 진행 된 GS25 상품권 받기" 일전 8월도 해당 행사는 진행이 되었으며, 약 30..

Filp Book(플립북) 보다, 가성비 좋은 모토로라 아트릭스 랩독 10만원에 덱스(dex)구동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 소개해 드릴 내용은, KT에서 출시한 Flipbook(플립북) 때문에 저의 모토로라 아트릭스 랩독이 생각나서, 비교 관련 글을 작성해보고자 합니다. 물론 저에게 플립북은 없습니다만,..

주택청약통장 1만원 입금시 에러 발생한 이유와 화성 동탄1신도시 북광장 도로변 주차요금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 소개해드릴 내용은 화성시 동탄신도시 북광장에 있는 신한은행에서 방문할 일이 있어, 도로변에 설치된 노상 주차 시스템을 직접 이용해보았습니다. "저희 집 아기를 위해, 저축 중..

주차해둔 애마가 침수되면? 보험처리 받자.(얘는 보상해주고 얘는 보상 안되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 소개해 드릴 내용은 침수와 자차보험에 관련된 내용입니다. "장마에 이어 태풍까지" 요즘 비가 많이 내리고 있습니다. 곳곳에서 많은 분들이 피해가 이만저만이 아니더라고요. "폭..

14개월 아기 열이 39.5도를 찍었어요.(해열제 복용방법과 부작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 소개해 드릴 내용은, 아이가 갑자기 열이 39.5도까지 올라간 이야기입니다. "점심 약속이 있었어요." 친구네 집에서 소고기 + 쭈꾸미를 먹기로 했어요. 친구가 코스트코에서 소고기..

스테인레스 사용전 연마제 제거하기) 우리아기가 쓰는 스테인레스 유리분유포트(엘프슈타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 입니다. 금일 소개해드릴 내용은 스테인레스 사용 전 세척 방법에 대해 공유해드리고자 합니다. "분유 포트가 유리가 깨졌다." 아기를 키우기 위해 필수템인 분유 포트를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

(좌식테이블가게 찾기)화성 동탄1 송도갈매기 동탄점 방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 소개해드릴 식당은, 입식이라고 해야 할지? 좌식이라고 해야 할지 감이 잡히지 않습니다. 좌식과 입식의 퓨전이라고 해야 할까요? 아기가 기어 다닐 수 있기에, 좌식테이블로 작성..

동탄중국집) 동탄호수공원 주변 깔끔한 분위기의 린13 방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 대디입니다. 금일 소개해드릴 식당은, "린 13"이며, 중국집입니다. 테이블과 의자가 마련된 식당입니다. 방문한 날은 비가 제법 왔습니다. "위치는 여기 있어요." [카카오맵] 린13 경기 화성시 동탄..

(좌식테이블가게 찾기)울산 남외동 스시허 방문(고향친구가 일했던 가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 소개해드릴 가게는, 필자의 고향에 있는 초밥집입니다. 울산이 예전과 너무 많이 바뀌어, 저는 지금 가면 새로운 동네의 느낌이 날 정도입니다. 고향 친구와 저희 가족이 식사를 하..

스케일링 & 사랑니 발치를 위해 동탄킴스치과의원 방문(어떻게 진행되는지? 금액은 얼마나?) [내부링크]

"1년에 한 번 꼭 하는 스케일링" 1년에 1번은 꼭 배우자와 함께 치과에 들려 스케일링을 받습니다. 의료보험 혜택이 적용되어, 저렴하게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매년마다 방문하던 치과 말고 동탄 호수공원 근처..

네이버마이플레이스) 영수증 등록하고, N포인트 받아보자. [내부링크]

"우리는 소비자입니다." 소비는 당연한 것입니다. 물건을 구매하면 항상 영수증이 포스기에서 출력됩니다. 출력된 영수증은 대부분은 "버려주세요." 하고는 영수증은 보지도 않고, 가계에서 쓰레기통으로 가버립니..

(좌식테이블가게 찾기)동탄1 두리맛감자탕 방문 [내부링크]

"아기를 위한 가게 찾기" 필자 내 아기는 현재 13개월이다. 우리 가족은, 외출을 하면 아기는 항상 아기는 카시트에 앉아있고, 식당에 방문하면, 하이체어에 앉아있고, 아기는 계속 묶여있다. 아기는 궁금한 게 많..

(좌식테이블가게 찾기) 동탄1 도란도란 방문 [내부링크]

"아기를 위한 가게 찾기" 필자 내 아기는 현재 13개월이다. 우리 가족은, 외출을 하면 아기는 항상 아기는 카시트에 앉아있고, 식당에 방문하면, 하이체어에 앉아있고, 아기는 계속 묶여있다. 아기는 궁금한 게 많..

아우디 A4 구매 후 1000km 주행 했다. 느낀점 공유 및 에프터블로우 기능 설명 [내부링크]

"1000km 주행하면서 느낀 점" 아우디 A4를 출고한 지 벌써 22일이 됐다. 배우자에게 선물한 차이지만, 필자가 운전할 일도 많았다. 1000km를 타면서 느낀 점을 간략히 공유하고자 한다.  "요철 및 방지턱을 잘..

아이폰 SE 2020 현시점에 저렴하게 구입해보자.(64GB 모델기준 31만원, SKT 기기변경 시 궁금한 사항도 추가) [내부링크]

"아이폰 SE의 가성비는 대단하다." 최신형 아이폰 11과 동일한 CPU를 보급형 스마트폰에 A13칩셋을 넣어주었다. 애플 제품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이라도 혹할 수밖에 없는 스마트폰이다. 해당 제품을 구매해보고 싶..

다른사람의 차를 운행해야한다면? 임시운전자 특약 or 원데이보험 뭘로 해야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입니다. 금일 소개해 드릴 내용은, 남의 차를 운행하게 된다면? 임시운전자 특약을 넣어야 할까? 원데이 보험을 가입해야 할까? 원데이 보험과 임시운전자 특약에 관해 간단히 설명드리고자 합니..

다용도실 매트 샐프 깔아보기(실외기실 같이 있는 구조) [내부링크]

필자는 아파트에 거주 중이다. 아파트는 부엌 왼쪽 편에 실외기실 겸 다용도실?이라고 해야 할까 작은 공간이 있다. 해당 공간은 분리수거를 하거나 여러 물품을 쌓아둔 공간으로 활용 중이었다. "바닥이 너무 차..

인감증명서무인발급기 있는 수원역 2층 경기도청민원센터 방문하지마세요! [내부링크]

필자의 배우자 차를 배우자의 동생에게 차를 넘겨주기 위해 인감증명서가 필요했다. 인감증명서가 필요한데, 주중에는 동사무소에 갈 시간이 없어 방문하지 못하였다. 초본이나 등본 같은 경우에는, 공인인증서만..

세티즌중고폰) M20 휴대폰 중고로 팔아보기(Feat. 세티즌 사이트이용) [내부링크]

"3개월 사용한 M20" 필자는 갤럭시 M20을 서브 폰으로 사용 중이다. 개봉기 URL : https://dadaddy.tistory.com/43 갤럭시 M20 개봉기 필자의 메인 휴대폰은 노트 10+이다. 좋은 기회가 생겨, M20을 가지고 올 수..

폴레드(poled) 에어러브 공기청정 통풍 쿨시트 카시트에 설치하기(열 많은 가족은 필수아이템) [내부링크]

"열이 많은 가족 여름철 통풍시트는 필수" 필자 내 집 첫째 아기인 뚜꾸가 아빠를 닮아서 열이 많다. 발에도 열이 나고 땀 이차고, 체질은 아빠랑 완전 판박이이다.(지금 생긴 건 엄마랑 똑같음) 아기에게는 미안..

페이코이벤트) 5000P 즉시 받기(삼성화재다이렉트 보험료 확인) [내부링크]

필자는 PAYCO라는 앱을 주로 이용하고 있다. 필자가 자주사용하는 신한카드를 PAYCO로 결재를하면 0.2%의 포인트를 적립해주기 때문에 사용을 안할 이유가 없다. 어쩌다 알게된 5천 포인트 얻기 방법을 공유하고자..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티스토리 시작, 카카오애드핏 & 구글 애드센스 성공이야기 [내부링크]

지속적인 구글 애드 고시에서 떨어진 필자는, 점점 애드센스는 먼 나라 이야기 같았다. 실패한 이야기 1편 URL :dadaddy.tistory.com/113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 티스토리 시작, 구글 애드센스 실패한 이야기(글..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 티스토리 시작, 구글 애드센스 실패한 이야기(글작성시 유의할점은?) [내부링크]

"다들 시작하는 유튜브 시작해볼까?" 필자는 별다른 기술을 가진 사람이 아니다. 현재 직장에서 육아휴직 상태로, 국가에서 돈을 받고 있으니, 놀고먹는, 반백수이다. 요즘은 다들 유튜브를 시작한다. 영상을 찍어..

자동차 이전하기 준비해야할 필요한 서류는? [내부링크]

"배우자의 자동차 가족에게 보내기" 배우자가 타던 라세티 프리미어의 가격이, 헤이 딜러 앱을 통해 견적을 받았을 때, 최고 금액이 170만 원이라, 차라리 이 돈이면, 파는 것보다 주변 사람에게 주는 것이 좋은..

하이패스 단말기 직접 등록하는 방법(Feat. AP500) [내부링크]

아우디 A4 구매 시 틴팅(썬팅), 하이패스 단말기, 블랙박스를 설치받았다. 하이패스는 설치는 해주셨는데, 개인정보가 들어가는 부분으로, 단말기 등록은 직접 해야 한다고 하였다. 하이패스 단말기를 직접 등록해..

PASS 앱에 운전면허증을?(삼성&LG 폰은 이제 지갑이 필요없을듯?) [내부링크]

드디어, 휴대폰만 가지고 외출할 수 있는 날이 왔다. 지폐와 현금도 안 가지고 다니는 현시점에, 신분증 마저, 휴대폰 앱 안으로 쏙 들어갔다. 예전부터 왜? 신분증을 앱에 넣을 수 없을까? 생각은 하고 있었는데,..

아우디 A4 구매 후 첫 드라이빙(천안 INTRO 방문 & 좋았던점 아쉬운점) [내부링크]

20일경 차를 집으로 가지고 온 후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 21일경 몸이 근질근질하신 배우자님과 공기 좋은 곳으로 드라이빙을 나가보기로 했다. 코로나 19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기 위해, 도심에서 멀리멀리..

와이어액자걸이) 액자레일 샐프 설치하기2편(이번엔 안방이다.) [내부링크]

"안방에 설치하기" 결혼한지 2년이 다되어, 갈무렵 두번째 액자를 걸기로 했다. 6월 1일경 통로에 설치한 결혼식 액자가 무사히 잘 걸려있기도 하고, 나름 깔끔하다 싶어, 안방에도 설치하기로 했다. 이번에도 샐..

(배우자 차 고르기 마지막편) 아우디 A4 잔금처리 부터 출고기까지(트렁크엔 뭐가 있었을까?) [내부링크]

배우자의 자동차가 정해졌고, 이제 해당 차를 받기 위해 잔금을 치른 것부터 차근차근 작성해 보고자 한다. "필자는 차를 17일(토요일)에 출고하기로 했다. 출고 순서는?" 해당 출고를 위해선 모든 금액이 수요일(..

타던 차 보내기전 견적 내보기(feat. 무료어플 헤이딜러 이용) [내부링크]

"차를 보내는 방법" 배우자의 차 바꾸기를 진행하려고 하다 보니, 기존에 차를 처분해야 했다. 차를 처분하는 방법은 다양하다. 1. SK 엔카에 직접 올리기 2. SK 엔카에서 경매하기(24000원 정도 들었던 것으로 기..

미래에셋대우네이버통장) 티끌 모아 티끌이니 잔돈벌기 하지말자! [내부링크]

"네이버 통장 굳이? 해야 할까? 필자는 이전 글에서도 언급하였듯 육아휴직기간으로, 반백수이다. 하는 일이라곤 아기보기 외 추가로 하는 것이 없다. 1편에서 5월 31일까지 카카오톡 증권계좌를 만들면 100만 원..

욕실 매트 구매기(다들 쓰는 규조토 매트 구입하다.) [내부링크]

"집에서 사용하던 욕실 매트의 출처" 집에서 사용하던 욕실 매트는 구매한 것이 아니고, 아파트 입주 전, 침대와 커튼을 구매하면서 사은품으로 받았던 매트였다. 욕실이 2개이기 때문에 안방 욕실은 조금 덜 예쁜..

배우자 자동차고르기 7편)5천5백만원에 살 수 있는 차는 많지않다.(취등록세 포함 가격 외제차 기준) [내부링크]

"5천5백만 원이면 다 살 수 있을 거 같았는데, 막상 알아보니 현실은?" 자동차를 구매하기에 앞서, 황당한 사실이 있다. 취등록세 포함 5천5백만 원 이하에서, 고를 수 있는 차가 많을 것 같았는데, 막상 알아보니..

아이폰 기타용량 삭제하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 나오는 아이폰은 64GB를 시작한다. 카메라 화질이 워낙 좋아서, 64GB의 용량도 금방금방 채워지기 마련이다. 필자가 가진 아이폰 6S 용량은 16GB 그중 시스템이 차지하는 용량이 5GB 초반이다. 사용할 수 있..

배우자자동차 고르기 6편) 아우디 A4 간단 시승 및 디럭스 부가부 폭스 유모차가 들어갈까? (+아우디에 관한 필자의 생각) [내부링크]

"간단 시승" 시승차가 준비되어 있어 바로 시승을 갈 수 있었다. 시승 시 타고 나간 차는, 프리미엄 등급이 아닌, 일반등급의 A4 였다. "일반 A4 프리미엄 등급 대비 다른 점" 1. 앞 라디에이터 그릴 모양 다름 2...

배우자 자동차 고르기 5편) 아우디 A4 둘러보기 동탄전시장 방문(출고 다음주 가능!) [내부링크]

"A4 신형이 나왔네?" 불과 며칠 전에 아우디 A4의 신형이 출시했다. 이사실을 오늘 오전에 알게 되었다. 배우자에게 A4 신형이 나왔다고 카톡을 해주었다. 뭐 별다른 반응 없이 카카오톡 숫자 1은 사라졌고, 그런..

레인저로버 전동차 푸쉬카 겸용모델 구매했습니다. [내부링크]

"첫 전동차 경험" 첫 전동차 경험은 통영의 키즈 펜션에서 경험했다. 이름 모를 2인용 전동차와 아우디 A5 모델의 전동차를 경험했다. 여자아기인 뚜꾸가 매우 좋아했고, 전동차에서 아기를 내리면 내내 울었다...

매직캔 리필지 사이즈 잘못구매했을 때 사용하는 방법 및 속뚜껑 스프링 연결브라켓 뿌러짐 고쳐쓰기 [내부링크]

"아기를 키우는 집이라면 하나쯤 있는 매직캔" 필자도 아이가 태어나고, 기저귀 똥냄새를 막아준다는 매직캔을 구매하여 사용하고 있다. 사용해보니 냄새차단능력은 탁월했다. 하지만 매직캔에서 꺼내 일반쓰레기..

CHUWI Hi10 PRO 윈도우 업데이트 후 부팅 실패.(듀얼 OS 태블릿 안드로이드 OS 삭제 및 윈도우 단독설치하기) [내부링크]

"WINDOWS 10 업데이트 진행간, WINDOWS가 부팅이 안되었다." 윈도우 업데이트를 진행하라고 알람이 왔다. 당연히 될 것이라는 생각에 윈도우 업데이트를 대수롭지 않게 눌렀다. 윈도우 업데이트 설치될 용량이 현..

듀얼 OS 태블릿 CHUWI Hi10 Pro 구매하다. 추천? 비추천? [내부링크]

2017년 11월 경에 구매한 듀얼 OS 태블릿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한다. "컴퓨터의 필요성을 느끼다" 필자는 2017년 당시 ASER 522라는 넷북을 1대 가지고 있었다. 해당 넷북의 사양은, 처참한 수준이며, 최근 출시되..

알리익스프레스 구매방법) 초보도 따라만 하면, 알리 익스프레스 직구할 수 있어요. (알리 익스프레스 회원가입 부터 구매까지) [내부링크]

필자가 자주 이용하던 알리익스프레스 직구 방법을 소개 및 사용방법을 공유하고자 한다. "한국 쇼핑몰 많은데 왜 쓰는가?"  1. 저렴하기 때문이다. 한국에서 18800 원에 살 물건을 6천 원에 살 수 있는 것도 있..

삼성DEX) 아트릭스 랩독 + 삼성갤럭시 노트10을 이용한 덱스모드 100일간 사용하며 좋았던 점 아쉬웠던 점 [내부링크]

필자는 이글도 랩독과 노트 10+의 조합으로, 덱스 모드를 구동하여 글을 작성 중이다. 해당 방법을 이용하여 사용하면서 좋았던 점과 아쉬웠던 점 등을 나열해 보고자 한다. "진짜 빨라요." 부팅속도가 정말 빠르..

스마일캐시) 짠돌이의 배달 시켜먹는 방법 공유 (G마켓 스마일클럽 및 컬쳐랜드 상품권 이용하여 배달 시켜 먹기) [내부링크]

예전 작성한 글 중 배달료 3천 원을 아껴보자는 글이 있다. 필자가 살다 보니, 이렇게 하면, 조금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라는 것을 알게 되어 추가로 공유하고자 한다. 경기가 어려운 이시절 조금이라도 아..

안드로이드 10에서 특정 배경화면 설정 금지! 해당이미지 조심하세요.(Feat. 윈도우10 공포의 떡볶이 사진) [내부링크]

"평범한 배경화면이 나의 스마트폰을 망가뜨릴 수 있다!" 안드로이드 10에서 평범해 보이고 배경 화면으로 설정하고 싶게 생긴 해당 사진 원본을 배경화면으로 설정하면 휴대폰이 먹통이 된다고 합니다. "누가..

와이어액자걸이) 아파트 액자레일 샐프 설치하기 어떤 것을 구매해야 샐프 설치가 가능한가?(길이 안맞아 추가로 자른 이야기) [내부링크]

"레일 액자라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집에 걸어야 할 액자가 하나둘씩 생겨나고 있었다. 사실 집에 걸어둔 액자가 하나도 없다. 벽에 못을 박는 것을 배우자와 필자가 싫어하는 타입이라, 어떻게 액자를 걸까 고..

(자동차 구매 스토리 4편) 올뉴쏘렌토 구입기(마음만은 카니발이지만 현실에 벽에서 부딪히다.) [내부링크]

"코펜을 이제 떠나보내자는 배우자" 2019년 6월경에 아기가 태어날 예정이었다. 아기가 태어나기 전, 코펜을 정리하고, 정리한 금액 + @로 SUV를 구매하자는 배우자. 코펜을 판매하기 위해 네이퍼 카페에 글을 올..

(자동차 구매 스토리 3편) 현실적 오픈카 구입 다이하츠 코펜 2세대 어떤차인가? 어떤 점이 맘에들어 구매하였는가? [내부링크]

"회사 일로 인한 스트레스 지수 상승" 회사의 팀을 옮기는 일이 일어났다. 이전한 팀은, 사막에서 오아시스를 만들어야 할 만큼, 처음부터 시작하는 곳이었다. 아침 출근은 항상 6시 40분 차를 타기 위해 일찍 일..

차량용 공기청정기 굳이 사용하는이유?(차량용 공기청정기 필터 교체방법) [내부링크]

공기도 사 먹는 시대이다. 중국에서는 공기를 캔에 팔기도 한다. 미세먼지 & 초미세먼지로 인해, 한국 사람들은 많은 고통을 받고 있다. 요즘은 맑은 하늘을 보는 것이 어려운 시점이다. 집에서는 환기를 하고 싶..

삼성 갤럭시 M20 원격해킹 관련 보안 패치 완료. (왜 노트10과 같은 플래그십 스마트폰은 아직인가?) [내부링크]

최근 작성한 글 중 "삼성 갤럭시 2014년 이후 출시 스마트폰이 위험하다. MMS 자동 다운 해지 하기(5월 패치 전까지만)이라는 글을 작성한 적이 있다. 갤럭시를 사용하시는 분들 중 해당 글을 보지 못하신 분은 하..

(자동차 구매 스토리 2편) 국산차의 드림카였던 포르테쿱을 구매 후 느낀점(장점 & 아쉬웠던 점) [내부링크]

"마음속 국산 드림카가 생겼다." 차를 하나도 모를 때는 드림카 같은 건 마음속에 하나도 없었다. 차 = 굴러가는 굴렁쇠라는 생각뿐이었다. 언젠가부터 마음속에 간직한 드림카가 생겼다. 차를 좋아하는 사람이라..

(자동차 구매 스토리 1편) 필자가 구매하여 탔던 5대의 차! (필자의 흑우 된 스토리 한번보고, 흑우 되지 말자) [내부링크]

필자가 구매한 차의 리스트는 다음과 같다. 1. 기아 옵티마(2002년식) 2. 대우(쉐보레) ALL NEW 마티즈(2005년식) 3. 기아 포르테 쿱(2011년식) 4. 다이하츠 코펜(2014식 15년 등록) 5. 기아 올 뉴 쏘렌토(2016년..

카카오페이머니로 티끌 모아 티끌 잔돈을 벌어보자(월 2000 ~ 3200원 벌기) [내부링크]

필자는 현재 육아휴직으로, 반백수이다. 하는 일이라곤 아기보기 말고 하는 게 없다. 반백수라고 표현한 이유는 급여가 조금이나마 국가에서 나온다. 일을 안 해도 적은 금액이 지원되니, 반백수라고 칭한 것이다...

링피트다이어트) 링핏 30일간의 결과(꾸준함이 가져다준 결과는?) [내부링크]

필자는 3월 21일경 닌텐도 스위치의 링핏을 중고로 구매하였다. 당시 11만 원이라는 가격에 구매를 하고 링핏 개봉기를 작성했었다. 이런 저러한 이유로 간간히 운동을 빼먹고, 실제 운동한 날 30일이 되기까지 2..

진위천 유원지 방문기 당일치기 캠핑장 방문(첫 루프탑 텐트 경험 및 실사용자가 말하는 장단점 및 구매팁) [내부링크]

진위천 유원지 내 위치한 캠핑장에 가자고 친구네 부부에게서 연락이 왔다. 너무 급번개지만 바로 승낙 후 준비를 했다. 다 있으니 삼겹살 + 마실 것만 사 오라고 한다. 우리 가족은 준비를 마치고 진위천 유원지..

전동킥보드 추천) 신도시에 산다면 전동킥보드는 정말 좋은 아이템이 될 수 있다.(Feat. 필자의 나인봇 ES2 소개) [내부링크]

"전동 킥보드 왜 구매하였는가?" 필자는 배우자에게 2018년도 9월 말에 전동 킥보드를 선물해 주었다. 선물 이유는, 회사 출퇴근 좀 편히 다니라고, 선물해 주었는데, 킥보드를 선물해주곤 필자가 더 많이 타고 다..

주택청약통장만들기) 1살이라도 어릴때 만들자. (Feat. 우리선배들은 왜 안알려준걸까?) [내부링크]

필자는 22살의 나이로, 사회생활을 시작했다. 벌써 8년째 동일한 직장에서 일을 하고 있다. 이제 회사도 어느 정도 다니니, 회사에는 나보다 나이가 어린 친구들도 많이 생겼다. 필자는 회사에 신입사원으로 입사..

로봇청소기문턱) 로봇청소기 실사용자의 구매시 고려할 사항, 아기있는 집은 비추천! 읽어보고 구매하세요. [내부링크]

필자가 자취를 할 때 삼성 로봇청소기를 구매하여 사용한 적이 있다. 당시에 스타워즈 에디션이라면서, 검은색(다스베이더) 모델과, 흰색(스톰 트루퍼) 두 가지 모델을 판매했었다. 옵션 설명표를 읽었을 땐, 별..

1등급 밥솥 구매 후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받기 [내부링크]

뚜꾸가 곧 돌이 다 되어 간다. 벌써 세상에 나온 지 350일이 넘었다. 아기가 이제 진밥을 먹어야 하는데, 잘 먹지 않았다. 뚜꾸는, 진밥도 거부, 죽도 거부해서, 일반식으로 밥을 해주었더니, 장난을 치긴 하지만..

샤오미 공기청정기 필터 교체 및 필터 리셋 방법 [내부링크]

필터는 대부분 6개월 간격으로 교체를 해주었으나, 이번 필터는 조금 오래 동안 사용을 했다. 1년 1개월 동안 사용했다. 교체를 안 하고 사용하기에는, 먼지를 더 먹는 느낌이라 교체를 위해 필터를 주문했다. "H1..

삼성 갤럭시 2014년 이 후 출시 스마트폰이 위험하다. MMS 자동 다운 해지 하기(5월 패치전까지만) [내부링크]

2014년 이후에 출시된, 삼성 휴대폰에 아무런 클릭을 하지 않아도, 휴대폰의 모든 정보가 노출되는 문제가 있다고 한다. 안드로이드에는 이미지를 처리하는 Skia라는 것이 있고, 많은 확장자가 있지만 (.qmg)라는..

에누리닷컴) 가격비교 앱소개(Feat. 왜이제 알았을까? 만원썻는데도 이득?자주 적립해서, 케익 바꿔 먹자) [내부링크]

10원이라도 아끼고 싶은 마음에 사용하는 앱이다. 굳이 그렇게 까지 해가면서 구입해야 하나?라고 생각이 된다면, 하단 글을 읽어보지 말고, 뒤로 가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필자는 왜 이제야 알았을까? 하는 앱이..

배우자 자동차 고르기 4편) BMW 320i 시승답지 않은 시승기 및 디럭스 유모차 부가부 폭스 트렁크에 넣어보기 M SPORT 럭셔리 모델 비교 [내부링크]

5월 6일경에 차가 배정된다는데, 5월 7일경 아무런 연락이 오지 않아, 진행사항이 궁금하여, 전화를 걸어보았다. 필자 내 가족 외 앞에 대기자 1분이 더 계신대, 그분도 같은 옵션을 원하시는데, 그분도 차를 받지..

배우자 자동차 고르기 2편) 머스탱 쿠페 11개월 아기랑 시승하기 (Feat.다이치 원픽스 360 설치하고 타기) [내부링크]

머스탱 쿠페 모델을 시승하였다. 시승 간 함께 차를 탄 인원은 배우자, 필자, 11개월 아기, 신차 딜러 팀장님이다. 팀장님께서 직접 차를 가지고, 광교에서 동탄까지 직접 차를 가지고 와주셨다. 시간도 정말 칼같..

일룸몰) 아파트 실측하지말고, 일룸 ios 활용하기(인터넷에서 마우스만 사용해서 실측하기) [내부링크]

필자는 새 아파트에 입주한 지 벌써 1년 하고 1개월이 흘렀다. 입주를 하기 전에 아파트에서 당시 한벽 한벽 메모해가면서, 아파트 전체를 실측을 진행했었다. 직접 실측을 하지 않고, 인터넷으로 실측하는 방법..

윈도우10(WINDOWS 10) 로그인 비밀번호를 잊어버렸다. 비밀번호 재설정 방법 [내부링크]

필자가 가지고 있는 ACER 522는 단순 화면 달린 하드디스크이다. 10여 년 전에 구매한 넷북이다 보니 무슨 작업을 하던 느리다. 해당 모델은, 듀얼코어 1.0에 램 2기가 하드디스크 500GB 지금 사용하기에는 너무나..

대학생노트북추천) 삼성 노트북9(SAMSUNG NOTEBOOT9) 개봉기(NT900X5R-K18WA) [내부링크]

배우자의 친척 중 삼성 노트북을 추천 및 구입을 해달라는 부탁을 받았다. 사용 용도는 각종 문서작업 외 큰 사양이 필요 없다고 하였다. 그렇게 추천하여 구매한 제품이 NT900X5R-K18WA이다. 좋은 기회가 있어,..

배우자 자동차 고르기 1편)신차 구매 관련, 차 둘러보기 벤츠 A클래스 & CLA 출고는 언제가능한가? 포드 머스탱에 디럭스 유모차(부가부폭스) 넣어보기 [내부링크]

배우자의 차가 오래되기도 했고, 바꿔줄 마음에, 차를 보러 갔다. 필자가 원하는 가격대는, 5천만 원 수준의 신차 배우자에게 선물해주는 차지만 필자도 차를 타고 싶은 마음이 어느 정도 있다. "배우자가 원하는..

전세금돌려받기) 임차권등기 아파트 전세 입주 후 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해, 임차권 등기 설정 후 돈을 받기 까지.(2년 6개월간에 히스토리) [내부링크]

필자는 전세 아파트 때문에 약 1년간 마음고생을 하였다. 스토리를 정리해보고자 한다. 1. 필자는 2017년 10월경 아파트에 입주. 2. 배우자가 2019년 3월경 입주해야 하는 아파트가 있어 집주인에게, 중도에 나가..

파인드라이브 네비게이션 지도 업데이트 시 SD카드 쓰기금지? SD카드 교체기 [내부링크]

필자 내 가족이 사용하는 차 2대 모두 내비게이션이 파인드라이브이다. 동탄 순환도로를 지나가다, TMAP에서는 50km/h 도로인데, 네비에서는 60km/h로 표기되어 오래간만에 네비 업데이트가 필요하다고 느꼈다. 금..

자동차보험 만기 한달 전, 갱신하기 전에 보험사 견적내고 포인트도 받아두자 & 필자의 KB손해보험 가입방법 추천(Feat. 왜이제야 알았을까?) [내부링크]

자동차를 타고 있다면, 1년에 꼭 내야 하는 것이 2가지가 있다. 1. 자동차세 2. 자동차 보험 이중 자동차 보험 만기 전에, 갱신하기 전에 꼭 했으면 좋겠다 싶은 포인트 받기와, 필자의 저렴하게 KB 손해보험 가입..

일반적으론 할 수 없는 라세티프리미어(09년식) 카시트 장착하기(DIY 난이도 상) [내부링크]

필자에 집에는 총 2대의 차가 있다. 2016년식 쏘렌토 2009년식 라세티 프리미어(크루즈) 아이와 외출을 할 일이 있기에, 아기가 태어나기 전에 베이비페어에서 카시트를 구매하였었다. 카시트 1개는 다이치 원픽스..

경기도 재난 기본 소득 지급 및 화성시 동탄 사용처, 삼성카드 신청 후 결재 확인은 어떻게 하는가? [내부링크]

필자는 경기도 화성시에 살고 있다. 요즘 코로나 19로 인하여, 전 세계가 시끌벅적하다. 나가지도 못하고, 가게들은 대부분 사람이 없는 상황이다. 경기도/화성시에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재난 기본 소득"을..

초음파 가습기) 쿠쿠 CH-AS402FW 제품 현재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내부링크]

필자의 집에서 현재 사용 중인 가습기는 벤타 에어워셔 가습기이다. 해당 가습기는 자연기화식 가습기이다. 벤타 에어워셔를 사용하기 전 사용한 모델은, 총 2가지이다. 가열식 가습기와 쿠쿠 초음파식 가습기이다..

M20 한달 사용기 리뷰 (내손에 들어온 갤럭시 M20은 어떠했는가?) [내부링크]

M20을 구매한 지 벌써 한 달이 되었다. 필자는 M20 한 달을 가지고 있으면서, 서브 폰으로 사용을 했다. 외출할 땐 전혀 사용하지 않았고, 집에서만 사용을 했다. 하루 사용시간은 1~2시간 남짓이다. 한 달을 사용..

가성비무선이어폰) 저렴한 3만원대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브리츠 (Britz acousticTWS5) 장점 & 단점 (Feat. 실사용자 배우자의 느낌은?) [내부링크]

"서자 취급받은 i9-tws" 필자의 첫 무선 이어폰은 i9-tws의 아주 저렴한 이어폰이다. 사용을 하다 갤럭시 노트 10+를 구매하면서, 갤럭시 버즈를 99,000원에 가지고 올 수 있는 이벤트 때 구매를 했다. 그렇게 무..

갤럭시 노트10+ 차량용 송풍구 거치대 케이스 구매 후기(아이디어제품, 사장님은 땅파서 장사하나?) [내부링크]

"OO쇼핑몰에서 1주일간 뿌린 적립금으로 인한 충동구매 쇼핑" 4월 1일부터 1주일간, 티몬에서, 하루마다 계속 천 원씩 적립해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었다. 아니 평소에 안 쓰더라도, 1000원씩 적립금을 주니까, 사..

중고나라 아이폰6S 구매 했더니, 전시폰? [내부링크]

"아이폰6S와 첫 만남" 필자의 아이폰 구매는 약 3년 전, 중고나라를 통해 구입을 했다. 상태 좋은 아이폰이었고, 당시 26만 원을 주고 직거래로 아이폰 6S를 구매해왔다. 처음 만난 iOS라 안드로이드와는 다른 세..

닌텐도 C to HDMI 컨버터 TV & 모토로라랩독 연결해보자. [내부링크]

닌텐도 단독 화면은 너무 작다. 특히, 필자 내처럼 링핏을 즐겨하는 집에서는, 닌텐도 스위치 화면을 보면서, 링핏을 한다는 것은, 시력이 더 나빠지게 하는 원인이 될 수도 있다. 사람들은 닌텐도 스위치를 TV에..

가성비무선이어폰) 사용후기 장점 단점(i9S-TWS) [내부링크]

"무선 이어폰 시장의 강자 애플 에어팟" 에어팟이 출시 후, 무선 이어폰 시장의 강자는 애플이다. 에어팟의 콩나물 디자인으로 모두들 비웃었으나, 과거에도 현재에도 무선 이어폰 시장에 1등은, 단연 애플이다...

갤럭시 노트10+ 레트로 게임기 케이스 사용기(장점 & 단점) [내부링크]

"게임기 케이스를 알게 되다." 필자가 노트 10+ 전에 사용하던 휴대폰은 사과사의 아이폰6S 16GB를 메인 폰으로 사용하였다. 애플 휴대폰의 장점은 배우자도 말하길,, 케이스가 예쁜 것이 많다는 것! (처음 알았는..

삼성청소기) 무선청소기 제트 6개월 사용기(장점 & 단점 & Feat.디베아F6 의 운명) [내부링크]

"무선청소기를 접하다" 요즘은 무선청소기가 정말 많은 것 같다. 저렴한 중국 제품부터, LG코드 제로 A9 / 삼성 제트 / 다이슨 등등.. 필자는 2017년에 말쯤 "디베아 F6"이라는 무선청소기를 처음 접하여 사용하였..

충전기 물기감지) 갤럭시노트 물기 오감지 조치과정 및 조치방법 [내부링크]

필자는 갤럭시노트10+모델을 사용하고 있다. 배터리가 없어 충전기에 배터리를 꽂았는데, 다음과 같은 알람이 발생했다. "충전기/USB 포트에 물기가 감지되었어요." 물기가 감지된 적이 없는 데, 생활하다 충전..

물먹은 스마트키 크루즈(구 라세티프리미어) 완전 분해 조립 & 배터리교체 결과는? [내부링크]

코로나 19 사태 이후, 집에서는 위생관리를 좀 더 하자는 생각에, 우리 가족은 외출 후 집에 복귀하면, 옷을 모두 세탁 박스에 넣고, 샤워를 하고 나서야, 거실로 입장을 한다. 외출 간 입은 옷은, 세탁을 한 후에..

일룸 쿠시노 침대 )패밀리 침대에 설치한 엔젤키드 가드 및 구매한 가드의 장단점 [내부링크]

필자의 집에는 쿠시노 패밀리 침대 프레임을 사용하고 있다. 퀸사이즈 침대와 슈퍼싱글 사이즈 침대를 붙여 패밀리 침대를 만들어 사용 중이다. 붙이는 건 예전 블로그에서 다룬 적이 있다. (3만 원을 아끼고자 샐..

유튜브프리미엄인도우회(유튜브프리미엄인도가족)가입방법 & 가족인원 추가 간 문제발생 관련 해결방법 공유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는 유튜브 프리미엄을 8.690원(VAT 포함)에 이용이 가능하다. 이를 좀더 저렴하게 이용하기 위해 인도 유튜브 프리미엄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인도 프리미엄의 가격은? 개인 129루피 : 한화 약 2,2..

뉴질랜드자유여행 20일 마지막날 19/12/28 (렌터카 반납 & 공항이동 면세물품 구입 & 인천공항으로) [내부링크]

뉴질랜드에서의 마지막 날이다. 우리가 떠나 아쉬웠는지 하늘에선 비가 내렸다. (끼워 맞추기) 뉴질랜드에서 느낀 점을 한 줄로 표현하면,! 공기 좋고, 하늘 맑은 나라에 인종차별도 심하지 않고, 대부분의 사람들..

혼수리스트 아파트 이사 후 1년 [내부링크]

배우자가 분양받은, 아파트로 이사를 한지 어느덧 1년이라는 시간이 지났다. 이사 오면서 딱 3개 전자레인지 & 밥솥 & 청소기를 제외한 모든 가전제품을 새것으로 구매하여 입주를 했다. 1년 전 새 아파트로 이사..

뉴질랜드자유여행 19일차 19.12.27 (오클랜드 & 아쿠아리움 & 펭귄보기 & 문닫은 알파카농장 & 크레이피쉬 먹어보기 & SKY TOWER 올라가기) [내부링크]

오늘은 뉴질랜드 기준으로 평일이다. 24일 ~ 26일은 뉴질랜드 기준으로 휴일이였다. 예약한 숙소에 주차공간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지 않았지만, 휴일과 겹쳐, 숙소주변에 노상 주차칸에다 무료로 할 수 있었다. 숙..

갤럭시 M20 개봉기 [내부링크]

필자의 메인 휴대폰은 노트 10+이다. 좋은 기회가 생겨, M20을 가지고 올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휴대폰을 M20으로 다운그레이드 할 마음은 없고, 서브 폰 개념으로 하나를 가지고 있을 생각인데, 집에서 사용하..

삼성세탁기) 플렉스워시 1년 사용기 장점 및 단점 [내부링크]

작년 3월경 현재 살고 있는 집에 이사를 했다. 이사를 하면서, 모든 가전제품을 새로 구매하였다. 유일하게 예전 집에서 그대로 사용하는 것은 전자레인지와 밥솥이다. 예전 집에서는, LG 꼬망스 3.5KG 세탁기를..

공기청정기) 삼성 공기청정기 큐브 &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2 사용기(2년이상) 장점 단점 및 구매한 이유 [내부링크]

필자의 집에는 공기청정기만 5대이다. 거실에 큐브 2단 안방에 큐브 2단 작은방에 샤오미 미 에어 2 하여 총 5개를 운용 중이다. 얼마 전 구매한 벤타도 공기 청정 기능이 있다곤 하는데, 가습기로 산 거니, 걔는..

링피트 다이어트) 닌텐도 스위치 링핏 구매 & 개봉기 & 사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대디 입니다. 코로나 19로 인하여, 현재 집콕을 계속 진행 중이다. 필자 & 배우자는 현재 회사를 쉬고 있다. 어디 안 나가고 집에서만 박혀서 생활 중이다. 집에서만 생활하다 보니, 답답한 게 현실..

뉴질랜드자유여행 18일차 19/12/26(오클랜드 & BOXING DAY & 프랭클린로드 걷기 ) [내부링크]

금일은 BOXING DAY이다. BOXING DAY는 물건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날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미국에 블랙프라이데이와 비슷한 날이다. 오늘은 오클랜드 QUEEN STREET에서 쇼핑을 하기로 했다. 한국에서는 없는..

벤타가습기 (VENTA) 개봉기 & 설치기 [내부링크]

제품 구매 이유 이전에 가열식 초음파 가습기를 사용하였다. 가열식 초음파 가습기를 쓰면서 2가지 문제가 있었다. 첫 번째는 집에서 사용 중인 공기청정기. -> 가습기에서 나오는 안개를 공기청정기가 먼지로 인..

뉴질랜드자유여행 17일차 19/12/25(뉴질랜드 여름크리스마스 & SKY TOWER & 가게오픈하지않는날) [내부링크]

크리스마스 아침이다. 우리나라에서의 크리스마스는, 연인과의 데이트나, 가족과의 외식을 하고 영화를 본다거나 하면서 하루를 즐긴다. 뉴질랜드에서의 크리스마스는 전혀 다른분위기 이다. 대부분의 가게들이 문..

뉴질랜드자유여행 16일차 19/12/24(로토투아에서 아무것도 안한가족 & 오클랜드 & 크리스마스이브) [내부링크]

오늘은 타우랑가에서 오클랜드로 이동하는 날이다. 타우랑가에서 바로 이동하기에는 무언가 아쉬웠다. 그리하여 체험의 도시인 로토투아에 들렸다가 오클랜드로 이동하기로 했다. 아틀라스 스위트 아파트먼트 숙소..

USB B TYPE 납땜하기. [내부링크]

모토로라 랩독에 갤럭시 노트 10+를 연결 후, 별일이 다 벌어졌다. 랩독 키보드 그리고, 랩독 뒷 단자에 연결해둔, USB 마우스가 동작이 되지 않았다. USB 마우스와, 키보드 모두가 동작이 안 되는 것으로 보아선,..

뉴질랜드자유여행 15일차 19/12/23(유산균 약 사려다 변비약받음 & 뉴질랜드에서 가장기억에 남는 한국인이 운영하는 가게) [내부링크]

오후 4시가 되도록 숙소에서 아기이유식을 먹이며 쉬고 있었다. 6개월 아기가 먹는 유산균이 떨어져, 밖으로 나가야했다. 뉴질랜드 약국에서 사기위해 숙소에서 나와 약국으로 향했다. 숙소 -> 약국 Mount Pharmac..

어린이집 맞벌이 서류 ) 9개월 아기 어린이집 보내기 관련 준비해야할 서류 정리 [내부링크]

아기가 태어나면, 언젠가 어린이집을 보내게 된다. 필자가 사는 동네는, 아기가 태어나자마자, 어린이집을 신청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 다른 지역은 잘 모르겠으나, 필자가 사는 동네는 어린이집이 없어서, 대..

뉴질랜드자유여행 14일차 19/12/22(타우랑가 & 피쉬앤칩스) [내부링크]

급하게 예약한 숙소 Check Out을 했다. 몸이 피로했는지, 늦잠을 자는 바람에 뚜꾸에게 수유도 하지못하고, Check Out을 했다. 뚜꾸에게 맘마를 주기 위해 주차할만한 장소가 필요했다. 생각나는 것이 대형마트 주..

브이로그 포켓 영점 잡기 [내부링크]

필자의 휴대폰은 갤럭시 노트 10+이다. 무게가 196g으로 200g에 육박하는 수치이다. Vlog Pocket이 잡을 수 있는 무게 수준 내에 들어오는 수치이다. 어느 날이었다. 그날은 아기 이유식을 먹이고 있었던 날이었다..

뉴질랜드자유여행 13일차 19/12/21(네이피어 아쿠아리움 & 로토투아 피자헛 인종차별? & 겨우잡은 타우랑가 숙소) [내부링크]

Scenic Hotel Te Pania 체크아웃 호텔에서 체크아웃을 했다. 오늘에 목적지는 타우랑가이지만, 타우랑가 가기전에 네이피어에 아쿠아리움과 바닷가 산책을 하기로 했다. 호텔 주변 바닷가 산책 바닷가 주변 주차장..

G마켓 스마일클럽) 배달료 3천원 아껴보자.(G마켓 스마일클럽 가입필요) [내부링크]

우리는 어느새 배달대행 시대에 살고 있다.. 어린 시절에는 배달을 시키면 보통 해당 가게 배달원이 배달을 진행해주곤 했다. 요즘 시대는, 음식값 + 배달 료따로 = 최종 음식 가격 이것이 공식이 되었다. 저희 동..

삼성DEX) 2020년 모토로라 아트릭스 랩독 연결해보기(DEX MODE 번외편) [내부링크]

필자는 랩독에 갤럭시 노트 10+을 연결하여 덱스 모드를 랩독으로 구동 중이다. 아트릭스 + 랩독 연결하기 단지 궁금해서, 랩독에 원래 주인인 아트릭스를 랩독에 연결해보고, 아트릭스를 꽂아 기본 프로그램 등..

뉴질랜드자유여행 12일차 19/12/20(네이피어 & 패밀리레스토랑 & TAKE OUT 도시락 스시집) [내부링크]

아침에 일찍 배고프단 배우자를 위해 무엇을 뭐든 사와야 했다. 주변을 검색해보니 Japense restaurant이 많이 보였다. 그 중, Fresh Sushi 집에 방문하기로 했다. 50 Dickens Street, Napier South, Napier 4110..

뉴질랜드자유여행 11일차 19/12/19(해스팅스 & 네이피어 & Hunger Monger Seafood) [내부링크]

뉴질랜드 여행은 총 20일이며, 이 중 절반이 지났다. 절반만에 북섬의 끝자락에 위치한 수도 웰링턴을 방문하였으니, 이제는 다시 공항이 있는, 오클랜드 방향으로 올라가야 한다. 오늘의 계획은 수도 웰링턴을 벗..

뉴질랜드자유여행 10일차 19/12/18(웰링턴 동물원 & 아기 200일 맞이) [내부링크]

호텔 스테이크 굽기 호텔에서 스테이크나 구워 먹으며 오후 늦게까지 쉬었다. 역시 뉴월드 스테이크는 저렴하면서 맛있었다. 15시쯤 웰링턴 동물원으로 가보기로 했다. 시티라이프 호텔 -> 웰링턴 동물원 웰링턴..

뉴질랜드자유여행 9일차 19/12/17(테 파파 통가레와 박물관 & 젤리 기차) [내부링크]

뉴질랜드 수도 웰링턴 시티호텔에서 아침을 맞이하였다. 비소식이 하루종일 있었다. 비오는 날에는 실내여행이 적격이였다. 시티라이프호텔 -> 뉴질랜드 테 파파 통가레와 박물관 55 Cable Street, Te Aro, Wellin..

삼성DEX) 삼성 덱스 모드 활용기 (SAMSUNG DEX MODE) [내부링크]

모토로라 아트릭스 랩독 + 노트 10+ 모델로 현재 덱스 모드 사용 중이다. 포트 구성은 포트 구성 편 블로그를 참고 부탁드려요. 간단하게 사진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실행방법 휴대폰에 C to HDMI Cable을 연결..

뉴질랜드자유여행 8일차 19/12/16(웰링턴 & 키위버거 & MR.PIZZA & 시티라이프 호텔 [내부링크]

도로에서의 하루 해밀턴 -> 타이하페 해밀턴 숙소에서 10시 30분에 퇴실을 했다. 8일차 인데, 북섬에 중간도 못간 상황이였다. 하루는 조금 고생하여 멀리갈 필요가 있었다. 그날이 오늘이였다. 오늘의 계획은 해..

뉴질랜드자유여행 7일차 19/12/15(스테이크 굽는법 & Waikato Museum & 초밥집 실패 & KFC 실패) [내부링크]

뉴월드에서 구매한 스테이크 숙소에서 굽기 스테이크 굽기는 COUNTDOWN 에서 구매해서, 여러번 시도를 해봤었다. 필자는 냄새에 그렇게 민감하지 않은데, 이상하게 뉴질랜드에서 구매한 소고기는 냄새가 많이 났다..

삼성DEX) 모토로라 아트릭스 랩독 & 갤럭시노트10+ = 삼성 DEX 구동하기 [내부링크]

필자에 집에는 데스크톱이 없다. 집에는 10년이 다된 넷북 1대와 중국산 가성비 Dual OS PC가 1대 있다. 10년이 다된 넷북은 ASER 522 CHUWI H10 PRO 해서 2대가 있었다. 둘 다 고사양 컴퓨터가 아니기 때문에 간..

뉴질랜드자유여행 6일차 19/12/14(헤밀턴 시내 주차하기 & 스테이크 먹기) [내부링크]

금일은, 이동에 이동만 하다보니 쌓인 피로를 녹이기 위해, 하루정도 아무것도 안하는, 날이였다. 16시가 되도록까지 잠만 자면서, 숙소에서 쉬었다. 숙소 -> 헤밀턴 시내 이동. 저녁이 되니 허기지기도 하고, 배..

뉴질랜드자유여행 5일차 19/12/13(헤밀턴,웨어하우스 아기 욕조,인종차별당한썰?) [내부링크]

휘티앙가 숙소 -> 웨어하우스 방문 휘티앙가에서 숙소에서 Check OUT을 했다. 다음 방문할 도시는 해밀턴으로 정했다. 휘티앙가를 빠져나갈 쯤에 웨어하우스에 들렸다. 혹시나 아기 욕조가 있을까해서 이다. 웨어..

뉴질랜드자유여행 4일차 19/12/12( 나니아연대기촬영지, 핫워터비치, 휘티앙가) [내부링크]

뉴질랜드 여행 4일차 아침 메뉴 정하기 아침식사를 위해, 동네 한바퀴를 돌아보았다. 무엇을 먹을까 유모차를 끌면서 고민하다. MR.PIZZA 에서 피자를 TAKE OUT 을 하여 숙소에서 먹기로 하였다. 우리가 알고 있는..

일룸 쿠시노 침대) 패밀리 침대 만들기 [내부링크]

아기가 되집기를 시작했다. 필자의 집에는 슈퍼싱글 침대와 퀸사이즈에 침대가 있다. 작년 3월 신규 아파트로 이사 오면서 구입한 침대이다. 뭐 많은 브랜드에 침대가 있지만, 일룸에서 구입했고, 쿠시노 패밀리..

아파트 전열교환기 필터 교체하기 [내부링크]

하자 때문에 말도 많고 탈도 많았지만 어느덧, 신규 아파트에 이사온지 벌써 9개월이 되었다. 요즘 아파트에 다 있는 전열교환기 필터를 교체해보자. 필터는 3개월에 1번 정도 교체해주면 좋은데... 일단 올해는..

뉴질랜드자유여행 1일차 19/12/09(입국심사 & 렌터카 &유심구매 & 마트) [내부링크]

공항 빠져나가기 1. 유모차 찾기 도어 투 도어 서비스를 신청했기에 유모차를 비행기에서 내리자 마자 입구에서 유모차를 찾았다. 2. 입국심사 여권만 주었고 별다른 인터뷰는 하지 않고, 여권에 도장을 받고 통과..

뉴질랜드자유여행 출발 19/12/08(인천공항 주차부터 비행기 탑승까지) [내부링크]

 집 > 와이프친정집 > 인천공항으로 캐리어 3개 + 백팩 + 디럭스 유모차 + 카시트를 실은 쏘랭이가 인천 와이프친정으로 출발했다. 장인어른께서 감사하게도 인천공항까지 데려다 주시기로 하였다. 3주간 주차를..

뉴질랜드자유여행 준비시기(6개월 아기와의 여행준비) [내부링크]

1. 여행나라 정하기 12월 8일 ~ 12월 28일까지 쉴 수 있는 기회가 생기게 되었다. 두번 다시 돌아오지 않을 기회! 배우자에게 얘기하니, 아기와 함께 해외여행을 가자고 한다. 12월 8일이면 우리애기는 6개월 하고..

올뉴쏘렌토 스마트키 건전지 셀프교체하기 (250원 + 인내심 + 클립) [내부링크]

차키가 차안에 있는데 차키가 인식되지 않았다. 간만에 스마트키 배터리를 갈아줄 시즌이 왔나보다. 차키 건전지의 규격을 머리속에 기억하고 다니는 사람은 없다. 1. 일단 차키를 분해해보자  100원짜리 동전을..

뉴질랜드자유여행 3일차 19/12/11(휘티앙가 & 헌우아 레인지스 리저널 공원) [내부링크]

첫번째 숙소에서 퇴실 후 남쪽방향으로 이동 퇴실시간은 11시이며, 모든 짐을 차에 실은 후, 숙소를 예약하지않고, 아무것도 정하지 않은 상태로, 무작정 도로를 탔다. 그저, 남쪽방향으로 향할 뿐 네비도 목적지..

뉴질랜드자유여행 2일차 19/12/10(주차랑 계산하는 방법) [내부링크]

한국이 아닌 다른 나라, 뉴질랜드에서의 아침이 시작되었다. 여행 계획을 전혀 세워두지 않았기 때문에 그날그날 스케쥴을 잡아 움직이기 바빳다. 계획을 세우지 않은 이유는, 아기의 컨디션을 봐가면서 이동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