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dam12345의 등록된 링크

 dadam12345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87건입니다.

인제 캠핑장 온천캠핑장 오아시스캠핑장 [내부링크]

인제 캠핑장 온천캠핑장 오아시스캠핑장 오아시스 정글 캠핑장은 강원도 인제에 위치한 새로운 캠핑장으로, 생명력 넘치는 정글과 같은 원시림 속에 자리하고 있으며, 뜨거운 온천수로 온천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캠핑장은 설악산 서북능선 아래 백두대간 해발 700미터에 자리하고 있으며, 자작나무 숲과 시원한 그늘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캠핑장은 파쇄석과 데크존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자리가 넓은 존과 좁은 곳이 구분되어 있습니다. 차량 사이드 주차는 한 대까지만 가능하며, F존은 5 * 7 크기로 파쇄석으로 되어 있으나, 자리는 그다지 넓지 않습니다. F존 주변에는 좁은 배수로가 있으며, 아이들과 함께 이용한다면 각별히 조심해야 합니다. 요금은 성수기와 비성수기 모두 동일하게 적용되며, 캠핑장 이용시 온천 2인 ..

법천소공원 차박 원주 차박지 노지캠핑 [내부링크]

법천소공원 차박 원주 차박지 노지캠핑 오늘은 원주에 위치한 법천소공원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 곳은 3월 현제 차박 노지 캠핑이 가능한 곳으로 서울, 경기권과 가깝기 때문에 캠핑을 즐기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원주 노지 캠핑 차박지 법천소공원은 남한강대교를 지나기 전 바로 접할 수 있는 장소로 노지의 크기도 굉장히 넓어서 주말에 가더라도 여유롭게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법천소공원에 남한강대교를 중심으로 진입전과 다리 끝에 각각 노지 포인트가 두 군데 마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진입 전에는 화장실이 있는 반면 반대편에는 화장실이 없으니 이 점도 참고해야 합니다. 주위에는 편의시설이 없기 때문에 방문 전, 필요한 용품이나 먹을 것들은 챙겨와야 합니다.” 원주 노지 캠핑 차박지 법천소공원은 일반 승용차..

차박 준비물 알아보기 [내부링크]

차박 준비물 알아보기 차박은 자동차나 캠핑카 등으로 여행을 하면서 차 안에서 숙박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대개는 캠핑장이나 숙박시설에서 멀리 떨어져 있거나, 특정 지역의 자연환경을 즐기기 위해 선택되는 여행 방법 중 하나입니다. 차 안에서 자는 것은 굉장히 경제적이고, 이동성이 뛰어나며, 특별한 예약이나 계획이 필요하지 않아 여행 계획을 짜는 것도 간단합니다. 그러나 차 안에서의 숙박은 안전상의 이유로 적절한 곳에서만 하고, 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 차 내부 환기, 충분한 수면 시간, 쓰레기 처리 등에 주의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차박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차박의 장단점 차박은 자연과 가까워지며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매력적인 여행 방법입니다. 하지만 이에도 장단점이 있습니다. 장점: 자유로운 이동..

경기도 광주 펜션, 곤지암 화담숲에서 느낀 아름다움 [내부링크]

경기도 광주 펜션, 곤지암 화담숲에서 느낀 아름다움 이번 주말, 경기도 광주 펜션을 예약하고 곤지암 화담숲을 방문했습니다. 화담숲은 17개의 테마공원과 국내 자생식물 및 도입식물 4천 여종을 수집하여 전시하는 곳으로, 가을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명소입니다. 산책로는 계단이 아닌 낮은 경사도의 데크 길로 조성되어 있어, 아이들과 함께 나들이하기에도 좋습니다. 위치 화담숲 경기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78-1지도 영업시간 오늘 휴무03/25 휴무03/25 휴무03/13-03/27 휴무 펼쳐보기 031-8026-6666복사 홈페이지 http://www.hwadamsup.com/ 길벛 펜션 경기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08 영업시간 입실 16:00퇴실 12:00 0507-1326-6412안내복사..

텐트 원단 종류 텐트 관리방법 자외선 관계 알기 [내부링크]

텐트 원단 종류 텐트 관리방법 자외선 관계 알기 봄캠핑 시즌이 다가오면서 많은 분들이 캠핑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캠핑의 핵심인 텐트는 더욱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번에는 텐트의 원단 종류와 자외선과의 관계, 그리고 텐트를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텐트 방수 단위 텐트의 방수 단위는 "mm"를 사용합니다. 이는 텐트 재질이 견디는 물의 압력을 나타냅니다. 일반적으로 텐트 재질의 방수능력이 높을수록 물이 스며들어오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000mm 방수능력을 갖는 텐트는 1000mm의 압력을 견디며, 비가 적게 내리는 가벼운 우천 상황에서는 충분한 방수능력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강한 비나 폭우 등의 경우에는 더 높은 방수능력이 필요할 수 있습니..

캠핑 텐트 환기 일산화탄소 중독 예방 경보기 사용법 [내부링크]

캠핑 텐트 환기 일산화탄소 중독 예방 경보기 사용법 캠핑 중 일산화탄소 중독은 심각한 상황이 될 수 있습니다. 일산화탄소는 무색, 무취, 매우 독성이 높은 가스로, 산소 대신 혈액에서 결합하여 산소 공급을 차단합니다. 이로 인해 뇌와 다른 중요한 기관들이 산소를 받지 못하게 되어 중독 증상이 나타납니다. 특히 불멍을 하고 남은 숯을 가지고. 텐트 내부로 들어가 난방을 하거나, 난로 사용시 많은 사고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만약 캠핑 중 일산화탄소 중독 증상이 나타난다면, 가능한 빨리 실내나 차량에서 나와서 신선한 공기를 마시고, 즉시 응급의료팀에 연락하여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일산화탄소 중독은 즉시 치료하지 않으면 생명에 지장을 줄 수 있으므로, 이러한 상황에서는 반드시 신속한 대처가 필요합니다. 일산화..

경기도 연천 차박지 한탄강 어린이캐릭터공원 노지캠핑 [내부링크]

경기도 연천 차박지 한탄강 어린이캐릭터공원 노지차박 경기도 한탄강 어린이캐릭터 공원은 서울 근교에 위치하며, 연천 노지캠핑 차박 장소로 유명한 곳입니다. 이곳은 예전부터 차박지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2년 전에 방문 후, 2023년 3월 22일에 다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1.위치 경기도 연천군 전곡읍 전곡리 689-2 2년 전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아래쪽 노지 공간에 차량 진입이 불가능했었습니다. 작년부터 다시 노지 공간에 차량이 진입이 가능하다는 소식이 전해져서 금요일, 토요일 1박 2일의 일정을 잡고 현장분위기를 살펴보았습니다. 금요일 방문당시 주차장은 여유로웠지만, 주차장 공간은 취사와 야영이 금지되어 있으니 방문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시설 정보 공원 내에는 야영은 금지되..

충북 영동 송호관광지 캠핑장 31일 개장 [내부링크]

충북 영동 송호관광지 캠핑장 31일 개장 충북 영동 송호관광지 캠핑장이 동절기 휴장을 마치고, 31일 개장한다고 합니다. 겨울동안 새단장을 마치고 오는 3월 31일부터 11월 26일까지 관광객과 야영객들을 맞이할 예정입니다. 충북 송호관광지는 금강줄기를 따라 28만 4000의 터에 수령 100년이 넘은 소나무숲이 어우러져 절경을 자랑하는데, 영동군 양산팔경 중 6경 중 하나입니다. 이곳은 전국의 몇 안되는 아날로그 감성캠핑장으로, 캠핑과 휴양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며, 지역 주민뿐만 아니라 인근 지역에서도 많이 찾고 있습니다. A구역 50개 캠핑장 B구역 50개 캠핑장 C구역 30개 캠핑장 D구역 35개 캠핑장 E구역 15개 당일 10,000원 , 1박 15,000원 입퇴실시간 입실 : 12:0..

전남 화순 캠핑장 고인돌오토캠핑장 소개 [내부링크]

전남 화순 캠핑장 고인돌오토캠핑장 소개 2022년 5월 6일, 전남 화순에 위치한 고인돌 오토캠핑장이 2년간의 공사를 끝내고 개장하였습니다. 이 캠핑장은 총 1만 2407 제곱미터 규모이며, 야영사이트는 총 41 면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취사장, 샤워실, 개수대 등의 편의시설이 갖추어져 있으며, 이용요금은 비수기에는 20,000원, 성수기 주말에는 25,000원입니다. 예약은 화순 고인돌 오토캠핑장 누리집에서 받고 있습니다. 1. 위치 화순고인돌오토캠핑장 전남 화순군 도곡면 고인돌1로 139 (도곡면 월곡리 672) place.map.kakao.com 전남 화순 고인돌 오토캠핑장 주변에는 고인돌 선사체험장과 세계거석 테마파크가 있어 캠핑을 즐기기에 적합한 장소입니다. 또한, 한적하고 조용한 위치에 있어..

전기충격기 안전 문제 걱정 끝 [내부링크]

전기충격기 안전 문제 걱정 끝 캠핑은 최근 인기 있는 레저 활동 중 하나이며, 캠퍼들이 증가함에 따라 여성분들도 많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캠핑은 자연 속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안전 문제에 대한 걱정이 많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이에 대비하여, 호신용품을 하나씩 구비해 둔다면 만약에 대비해서 어느정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캠핑뿐만 아니라 여성분들이 일상 생활에서도 사용하기도 좋은 제품니다. 캠핑을 즐기면서 자연 속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지만, 유튜브와 같은 영상에서 보는 것과는 달리 실제 경험은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캠핑을 즐기는 동안에도 자신의 안전에 대한 책임감을 가져야 합니다. 특히 노지 캠핑이나 차박에서는 위험성이 더 높아지기 때문에, 본인의 안전을 위해..

서산 차박지 노지캠핑 벌천포해수욕장 다녀오다 [내부링크]

서산 차박지 노지캠핑 벌천포해수욕장 다녀오다 오늘은 충남 서산에 위치한 벌천포해수욕장 노지 캠핑 장소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곳은 오토캠핑과 노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다양한 편의 시설과 깨끗한 수세식 화장실이 갖추어져 있어 계절에 구애받지 않고 많은 분들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벌천포는 벌말이라는 다른 이름으로도 불리며, 해변을 자갈들이 가득 채우고 있습니다. 해변 경사가 다소 급하여 해수욕을 즐기기는 어렵지만, 주변이 한적하고 아름다운 자연경관이 있는 곳으로, 캠핑을 즐기기에 더없이 좋습니다. 3월 20일 이곳을 방문했을 때, 캠핑 금지나 야영 금지 현수막이 어디에도 없었으며, 곳곳에서 캠퍼 분들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캠핑할 수 있는 공간도 넓게 마련되어 있으며, 진입로 우측에는 넓은 ..

울릉도 펜션 추천 올레에 머물다 [내부링크]

울릉도 펜션 추천 올레에 머물다 따뜻한 봄, 아름다운 햇살이 비추는 3월 초에 울릉도를 다녀왔습니다. 오랜만의 여행이라 그런지 출발 전부터 설레였습니다. 울릉도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다양한 관광지를 둘러보니 하루가 너무 빠르게 지나가는 기분입니다 이번 여행에서는 주로 저동을 둘러보았습니다. 내수전 해돋이 전망대와 행남해안 산책로를 따라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즐기며 사진을 찍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또한 몽돌해변과 저동항 등 주변에는 매력적인 관광지도 많았습니다. 늦은 저녁에는 미리 예약한 숙소에 도착했습니다. 이번에 머물게 된 곳은 예전에도 방문한 적이 있는 올레편션입니다. 이곳은 이미 많은 분들의 방문 후기가 있는 울릉도 펜션입니다. 사장님의 친절한 배려와 함께 환상적인 바다 뷰를 감상할 수 ..

태안 차박하기 좋은곳, 태안 차박지 노지캠핑 신진대교 [내부링크]

태안 차박하기 좋은곳, 태안 차박지 노지캠핑 신진대교 태안 신진대교는 대한민국 충청남도 태안군과 서해안을 연결하는 대교입니다. 2012년에 개통되어 서해안 도시와 지역 간의 교통체계를 개선하고 경제적 발전을 촉진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다리의 총 길이는 12.3km이며, 대교의 디자인은 자연환경과 어우러지도록 고안되어 있습니다. 대교를 따라 걸어가거나 자전거를 타며 경치를 즐길 수 있는 휴게시설과 함께 태안 노지 캠핑 차박지로도 사랑받고 있습니다. 1.위치 태안 차박하기 좋은곳 신진대교는 태안군 근흥면 신진대교길 174를 내비게이션에 검색하고 가면 공영 주차장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맵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map.kakao.com 수원에서 2시간 정도 운전하면 신진대교에 도착할 수 있..

감성 캠핑 랜턴 추천 제품들 BEST 7 [내부링크]

감성 캠핑 랜턴 추천 제품들 BEST 7 감성 캠핑랜턴은 캠핑의 로망을 극대화시키는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캠핑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사용해보았거나 사용해보고 싶어하는 캠핑용품입니다. 밤하늘 아래 캠핑장에서 반짝이는 불빛을 내며 힐링하는 감성 캠핑랜턴은, 캠핑의 분위기를 한층 더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소규모 모임이나 연인과 함께하는 로맨틱한 캠핑 여행에서는 감성 캠핑랜턴이 빛을 발할 수밖에 없습니다. 캠핑의 편안함과 자연과의 조화를 느낄 수 있는 감성 캠핑랜턴의 매력을 느껴보세요. 이번 블로그에서는 초보 캠퍼 감성 캠핑랜턴 추천을 몇개 해 드리겠습니다 1. 스노우피크 녹턴 가격: 6만원대 스노우피크 녹턴은 많은 캠퍼들이 사용하는 가스랜턴 중 하나입니다. 가격 대비 성능이 우수하며,..

전북 임실 차박지 노지 캠핑 천담교 다녀오다 [내부링크]

전북 임실 차박지 노지 캠핑 천담교 다녀오다 오늘은 전북 임실에 위치한 차박 노지 캠핑 가능 지역을 안내하려 합니다. 싱그러운 자연의 아름다운 풍경을 고스란히 느끼면서 시처럼 고요하고 동화처럼 따사로운 서정적인 문학을 느낄 수 있는 마을이 위치해 있는 넓은 차박지 입니다. 진메마을, 천담마을을 거쳐 구담마을로 이르는 섬진강길 코스는 걷기 여행의 백미 로 꼽히고 있습니다 이곳은 많이 알려지지 않아 캠퍼들이 적게 찾는 곳으로, 주말에 방문해도 언제든지 여유롭게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임실 차박지를 찾아, 캠핑을 계획하시는 분들은 이 곳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소: 전북 임실군 덕치면 천담리 89-3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 주소는 정확히 나와 있지 않지만, 강..

포항 차박하기 좋은곳, 곡강천 생태공원 노지캠핑 차박지 [내부링크]

포항 차박하기 좋은곳, 곡강천 생태공원 노지캠핑 차박지 포항 곡강천 생태공원은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에 위치한 공원으로, 대한민국 내에서 가장 큰 생태공원 중 하나입니다. 산림청에서 관리하며, 대한민국 최장의 하천인 낙동강의 중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1. 위치 경북 포항시 북구 흥해읍 용천리 곡강천생태공원 경북 포항시 북구 흥해읍 용천리 place.map.kakao.com 공원 내에는 자연 보존지역, 산림문화체험장, 체육시설 등이 갖추어져 있으며, 주요 시설로는 야영장, 산책로, 각종 수상 스포츠 시설 등이 있습니다. 또한 공원 내에서는 다양한 생태 프로그램과 체험 활동도 제공하고 있어,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포항 차박하기 좋은곳, 곡강천 생태공원 노지캠핑 차박지 장소입니다. 2. 노..

캠핑 베개 추천 메모리폼이라 편함 [내부링크]

캠핑 베개 추천 메모리폼이라 편함 요즘 캠핑을 즐기면서 느끼는 아침 피로감 때문에 기존의 에어 베개를 바꾸려고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감성캠핑용품으로 출시된 메모리폼 캠핑베개를 구매해서 사용해봤는데, 편안한 사용감을 느껴 우리 이웃님들에게도 소개하려고 합니다 스페셜드림 휴대용 감성 캠핑베개 가격이 29,900원 파우치와 함께 제공됩니다. 전문가들이 디자인한 인체공학적 캠핑 베개로 기대를 충분히 하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도 감성적인 디자인과 예쁜 파우치가 제공되어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색상은 체크 브라운과 도트 베이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었는데, 좀 더 화사한 색상을 좋아해서 도트 베이지를 선택했습니다. 제품은 깔끔하게 포장되어 있었고, 메모리폼 베개와 커버, 그리고 간단한 사용 설명서가 함께 포함되어 있..

진위천 오토캠핑장 평택 벚꽃 캠핑장 [내부링크]

진위천 오토캠핑장 평택 벚꽃 캠핑장 평택 지역에 위치한 진위천 유원지는 상수도 보호구역을 따라 조성되어 있으며,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춘 진위천 오토캠핑장으로 유명합니다. 수영장, 오토캠핑장, 자연학습장, 레일 바이크, 체육공원 등 다양한 시설을 제공하며, 사계절 내내 많은 캠퍼들과 관광객들이 방문합니다. 봄에는 주변에서 벚꽃이 만개해 더욱 아름다워집니다. 그러나 벚꽃 개화 시기는 날씨 조건에 따라 변동이 있으므로, 정확한 날짜를 알고 싶다면 해당 년도의 예측 정보를 참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2년 전 진위천 캠핑장이 리모델링되어 현제는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1박당 요금은 3만원이며 평택 시민은 2만원, 진위면 지역 주민은 1만원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입구에 들어서면 체크인 후 캠핑장 내부로 진입할..

캠핑 준비물 체크리스트 알아보기 [내부링크]

캠핑 준비물 체크리스트 알아보기 캠핑은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환상적인 방법입니다. 캠핑을 즐기면 일상에서 놓치는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더욱 풍요로운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새로운 장소에서 캠프를 즐기면서 텐트를 설치하고, 모닝 커피를 즐기며 일어나는 새벽 풍경은 일상에서 경험할 수 없는 순간입니다. 캠핑은 또한 친구, 가족과 함께하는 소중한 시간을 만들어줍니다. 모두가 함께 캠핑을 즐기면서 맛있는 음식을 만들고, 밤에는 불을 지펴서 이야기를 나누는 것은 삶의 소중한 추억이 될 것입니다. 캠핑 준비물 체크리스트 1. 텐트 가장 기본적인 캠핑용품으로 텐트가 있습니다. 차박을 할 경우를 제외하고는 텐트가 필수적이며, 다양한 종류와 가격대가 있으니 꼼꼼하게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다. 돔텐트, PT 텐트, 원터..

춘천 캠핑장 봄봄캠핑장 다녀오다 [내부링크]

춘천 캠핑장 봄봄캠핑장 다녀오다 오늘은 강원도 춘천에 위치한 봄봄 캠핑장을 소개하려 합니다. 이곳은 총 12개의 파쇄석 사이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사이트마다 단독 화장실, 세면실, 샤워 부스가 있어 사회적 거리두기에 안전하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봄봄캠핑장 봄봄 캠핑장은 지암천이 흐르는 아름다운 자연환경 속에 위치하고 있으며, 계곡과 산책로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어 캠핑뿐만 아니라 물놀이, 산책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강원도 신생캠핑장으로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이미 입소문이 자자하며 예약 경쟁이 치열합니다. 각 사이트는 일반 파쇄석으로 되어 있어 넓은 공간을 활용하여 프라이빗하고 조용한 캠핑을 즐기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2.위치 주소: 강원 춘천시 ..

홍천 차박지 남노일 강변유원지 태극공원 차박 노지 캠핑 [내부링크]

홍천 차박지 남노일 강변유원지 태극공원 차박 노지 캠핑 마곡 유원지나 모곡밤벌유원지에 비해 알려지지 않은 캠핑 장소가 있습니다. 이곳은 주말에도 여유롭게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남노일 강변유원지에 태극공원이 위치하고 있으며, 최근에 새로운 수세식 공중화장실이 마련되어 더욱 인기 있는 노지 캠핑 차박 장소가 되고 있습니다. 홍천 차박지 남노일 강변유원지 노지 차박 공간은 꽤 넓으며, 앞쪽으로는 아름다운 홍천강이 흐르고 있습니다. 강변 노지인 만큼 바닥은 강자갈로 되어 있고, 수심이 낮고 수질이 깨끗하여 여름철에는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장소입다. 여름 성수기에는 안전요원이 배치되어 있으며, 다슬기도 많이 잡을 수 있습니다. 남노일강변유원지를 내비게이션에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재래식 화장실이..

충북 차박지, 단양 노지 캠핑 차박 고운골갈대밭 새별공원 [내부링크]

충북 차박지, 단양 노지 캠핑 차박 고운골갈대밭 새별공원 오늘 소개할 곳은 충북 단양 노지 캠핑 차박지 입니다. 이곳은 새별공원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고운골 갈대밭으로도 유명합니다. 이넓은 노지 위에 위치하며, 인근에는 화장실, 음수대 등 편의시설이 구비되어 있어 캠핑을 즐기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이곳은 갈대숲 경관이 뛰어나며, 사진 명소로도 유명합니다. 산책로가 길게 나무데크로 정비되어 있어 갈대숲 전망을 바라보며 여유로운 산책이 가능합니다. 1. 위치 주소: 충북 단양군 가곡면 사평리 496-2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 2. 시설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주변에는 깨끗한 공중화장실과 소규모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모든 시설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며, 현제까..

태안 풀빌라 펜션 스테이 21 다녀오다 [내부링크]

태안 풀빌라 펜션 스테이 21 다녀오다 충남 태안군 이원면 송섬에 위치한 태안 바닷가 펜션 스테이 21은 멋진 오션뷰를 자랑하는 태안 풀빌라 펜션입니다. SNS에서도 핫한 예쁜 펜션 중 하나로, 송섬에 위치해 3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어 멋진 바다 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 숙소는 태안의 생긴지 얼마 안 된 깨끗한 풀 빌라로, 연인 또는 가족들과 함께 힐링하기에 정말 좋은 곳이며, 모두 다 좋은 뷰를 자랑하지만, A동이 유명하며 예약 전쟁이 치러지는 곳으로, 절벽 아래로 바다가 있어 좀 더 프라이빗한 느낌으로 바다 뷰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A동은 다른 동과 달리 벽이 아닌 통유리로 되어 있어 수영을 하면서도 바깥 풍경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이 태안 풀빌라 펜션 스테이21은 작은 섬에 위치해 소음이 ..

경남 차박하기 좋은 곳, 의령 노지 캠핑 차박지 유곡면민체육공원 [내부링크]

경남 차박하기 좋은 곳, 의령 노지 캠핑 차박지 유곡면민체육공원 오늘은 경남 의령에 위치한 경남 차박하기 좋은 곳 유곡 면민체육운동장 야영장을 소개하려 합니다. 이 곳은 우애정 계곡에 자리하고 있으며, 노지 캠핑을 할 수 있으며, 1박에 5,000원의 이용료가 있습니다. 이곳은 화장실과 개수대 등이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어서 쾌적한 캠핑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전기사용은 3000원의 추가요금이 추가됨니다, 이 점을 유의하여 방문하시기를 권장합니다. 이곳은 경치가 아름답고, 우애정 등 다양한 명소가 위치해 있어 더욱 풍성한 캠핑 경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곳은 아직 많은 분들이 모르는 곳이므로 주말에도 여유롭게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차량 진입이 가능하며, 텐트를 치거나 어닝을 펴서 쾌적..

대부도 캠핑장 바다뷰가 있다 [내부링크]

대부도 캠핑장 바다뷰가 있다 지난 주말, 대부도 캠핑장에서 머물렀습니다. 비치 캠핑장은 일년에 한두 번 꼭 방문하는 곳 중 하나이며, 오션 뷰를 자랑하는 캠핑장입니다. 주중에는 44,000원에, 주말 및 공휴일에는 55,0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캠핑장은 일몰이 아름다운 바닷가에 위치하여 멋진 뷰를 자랑합니다. 1. 캠핑 사이트 정보 캠핑장은 A, B, C, D 구역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A 구역은 바닷가와 가까워 조망이 탁월합니다. B 구역은 캠핑장 중앙에 위치하며, 소나무에 해먹을 설치할 수 있고 다른 구역보다 그늘이 많은 편입니다. C 구역은 사이드 차량 주차가 가능하고 편의 시설과 가깝습니다. D 구역은 캠핑장 안쪽에 위치하며, 이 자리도 소나무 그늘이 많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2. 위..

여수 키즈 풀빌라 펜션 오션뷰 포트240 [내부링크]

여수 키즈 풀빌라 펜션 오션뷰 포트240 이번에 다녀온 여수 풀빌라 전남 키즈 펜션을 소개합니다. 이 곳은 오션뷰를 자랑하며, 온수 수영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3층 전망대에서는 여수 앞바다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친절한 사장님과 함께해 가까운 여행지를 탐방할 수 있어, 프라이빗한 가족 여행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저희는 이른 아침에 출발하여 점심시간을 조금 넘겨서 도착했습니다. 건물 외관은 깨끗하고 독특한 디자인으로, 입구 앞쪽에는 넓은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 편리합니다. 프런트에 도착하자 친절한 사장님이 맞이해주셨습니다. 안내실 앞쪽에는 엘리베이터가 있으며, 저희는 프리미어 스위트 101호를 예약했습니다. 이 곳은 블로그나 인스타그램에서 후기가 좋은 곳으로, 전남 키즈 풀빌라 펜션으로..

옥천 차박지 노지캠핑 학생수련원 [내부링크]

옥천 차박지 노지캠핑 학생수련원 안녕하세요, 오늘은 차박을 즐길 수 있는 충북 지역의 강변 노지 차박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곳은 예전에 소개해 드렸던 금강변 노지와 비교해서 조금 더 넓은 강변에 위치하고 있어, 주말에도 여유롭게 자리 걱정 없이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 주소: 충북 옥천군 이원면 용방1길 79-13 위치는 이원면 용방 1길 79-1에 위치한 충청북도학생수련원 옥천 야영장입니다. 하지만, 이곳은 매점이나 편의시설이 없으므로 식수나 필요한 물건들은 미리 준비해서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예전에 소개해 드렸던 금강변 노지와 비교해서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옥천 차박지는 카라반 진입이 가능하고 더 넓은 강변 노지를..

김천 차박지 노지 캠핑 가능한 장암교 [내부링크]

김천 차박지 노지 캠핑 가능한 장암교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대구 근교의 김천시 조마면에 위치한 노지 차박지입니다. 이곳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장암교 다리 아래 하천을 따라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루트와 샤워 시설 등을 제외한 기본 시설들은 모두 갖추고 있어서 한 번쯤 방문해보기 좋은 곳입니다. 현재 3월 15일을 기준으로도 캠핑이 가능하며, 넓은 하천을 따라 마음껏 물놀이와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주말에는 자리 여유가 있으며, 여름 철에는 수상 안내소와 안전요원이 상주하고 있어서 안전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김천 차박지 장암교는 노지 캠핑과 카라반 차박 모두 가능하니 원하는 방식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름철에는 그늘이 부족하기 때문에 타프나 차량용 어닝 등의 그늘막을 준비하는..

경주펜션, 경주독채펜션 클라우드나인 [내부링크]

경주 펜션 추억을 담아온 독채펜션 클라우드나인 여행은 항상 저를 설레게 합니다. 이번에 다녀온 경주 여행에서는 잠시 머물며 좋은 추억을 만들었던 경주 독채 펜션인 클라우드 나인에 머물었습니다. 클라우드 나인은 최근에 오픈한 펜션이었고, 잘 정돈된 넓은 정원과 아름다운 조경, 은은한 조명, 밤하늘에 비치는 별빛까지 모두 완벽했습니다. 저희는 12월 24일에 클라우드 나인을 방문했는데, 인스타그램과 블로그에서 보았던 예쁜 사진들 때문에 호기심이 생겨 찾아갔습니다. 특별한 정보가 없어 마음을 먹고 있던 찰나에 우연히 사장님의 전화번호를 알게 되어 운좋게 예약을 하고 방문할 수 있었습니다. 친절하게 맞이해주시는 사장님의 안내를 받아 저희는 펜션 주변을 둘러보았습니다. 넓은 정원은 연말 분위기를 물씬 풍기며 면텐..

경산 캠핑장 신규 신설 갓바위캠핑장 [내부링크]

경산 캠핑장 신규 신설 갓바위캠핑장 갓바위 캠핑장은 청정한 자연환경과 아름다운 전망이 자랑인 곳으로, 경산시 와촌면 대한리 팔공산도립공원 구역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번에 경산시에서 처음으로 조성한 공공 캠핑장으로, 1인용 13개 사이트와 가족용 11개의 나무테크 사이트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경북 경산시 와촌면 갓바위로 596 1인용 데크는 20,000원, 주말은 25,000원, 성수기에는 30,000원에 이용 가능하고, 가정용 데크는 주말에는 35,000원, 성수기에는 40,000원에 이용 가능합니다. 각 사이트의 크기는 1인용이 32m, 가족용 데크는 64m로, 작은 돔텐트나 백패킹용 텐트는 여유롭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 갓바위 캠핑장..

경북 차박하기 좋은곳, 영덕 차박지 노지캠핑 장사해수욕장 [내부링크]

경북 차박하기 좋은곳 영덕 차박지 노지캠핑 장사해수욕장 오늘 소개할 장소는 경상북도 영덕군 남정면 장사해수욕장으로, 이곳은 차박지로 유명합니다. 개장 기간은 7월 17일부터 8월 23일까지이며, 성수기에는 야영이나 차박시 요금이 부과됩니다. 이 점 참고하시어 방문하시면 좋겠습니다. *비수기에는 무료로 이용 가능 합니다 장사해수욕장은 백사장 길이 900m, 폭 80m, 수심 1.5m의 작은 해수욕장입니다. 인근 지역 분들이 많이 찾는 곳이며, 백사장 뒤쪽으로는 울창한 소나무 숲이 자리해있어 캠핑과 차박을 즐기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레저시설도 잘 갖추고 있어 캠핑을 하기에 최적의 장소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성수기에는 앞쪽 데크나 솔밭 쪽으로는 요금이 부과되며, 텐트 소형은 1만 원, 중형은 2만 원, 대형은..

대부도 키즈풀빌라 펜션 까멜리아 다녀오다 [내부링크]

대부도 키즈풀빌라 펜션 까멜리아 다녀오다 저는 대부도 키즈풀빌라 까멜리아에서의 멋진 추억을 공유하려 합니다. 이곳은 2022년 추운 겨울 어느날 다녀왔는데, 넓은 바다 전망과 함께 감성적인 분위기를 자랑하는 펜션입니다. 1. 위치 위치는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소득길 51에 위치해 있으며, 예약은 010-3922-3186으로 가능합니다. 입실은 15시, 퇴실은 11시까지 가능합니다. 2. 주변 뷰 대부도 앞바다를 늘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블로그나 인스타에서도 인기 있는 펜션이라고 합니다. 제가 다녀온 시기는 운좋게도 12월 중순이었습니다. 펜션에서는 넓은 나무데크 테라스에서 연인 또는 가족들과 함께 바다 전망을 즐길 수 있으며, 따뜻한 차 한잔과 함께 추억을 담을 수 있는 곳입니다. 늦은 저녁에는 아름다운..

전남 나주 차박 노지 캠핑 석관정나루 차박지 [내부링크]

전남 나주 차박 노지 캠핑 석관정나루 차박지 오늘은 전라남도 나주시에 위치한 석관정 나루를 소개하려 합니다. 이 곳은 현재 차박과 노지 캠핑 장소로 많이 알려져 있으며, 영산강 8경 중 재 3경으로 선정된 곳입니다. 석관정은 나주시 다시면 동당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영산강 유역에 현존하는 수많은 누정 중에서도 빼어난 전경을 자랑합니다. 이곳은 캠퍼들 이라면 꼭 한 번쯤 방문해보아야 하는 곳으로, 서울 경기권과는 거리가 있지만 절대 후회하지 않을 만큼 멋진 경관을 제공합니다. 1.위치 주소: 전남 나주시 다시면 석관로 578 석관정나루터 전남 나주시 다시면 석관로 578 (다시면 동당리 845) place.map.kakao.com 석관정 나루에 도착하면 붉게 물든 갈대밭이 환상적인 경관을 이루어냅니다. 겨..

강원도 양양 캠핑장 연곡해변 솔향기 캠핑장 [내부링크]

강원도 양양 캠핑장 연곡해변 솔향기 캠핑장 안녕하세요! 강원도 양양 연곡해변 캠핑장은 대한민국 강원도 양양군 서면에 위치한 아름다운 캠핑장입니다. 이곳은 강원도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안선 중 하나인 연곡해변에 위치해 있어, 해변에서 물놀이와 산책 등의 즐거운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주변에는 명소인 선재도와 추암근린공원 등이 있어 더욱 즐거운 여행이 될 것입니다. 캠핑장 내부에는 텐트와 카라반 등을 설치할 수 있는 캠핑장과, 카라반, 수영장, 놀이터 등의 편의시설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또한, 화장실과 샤워시설, 세탁기 등의 생활시설도 완비되어 있어 편안한 캠핑생활을 즐길 수 있습니다. 솔향기 캠핑장은 자연환경이 아름답고 조용한 분위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휴식과 쉼이 필요한 분들이나 가족..

전남 무안 차박지 노지캠핑 조금나루해수욕장 [내부링크]

전남 무안 차박지 노지캠핑 조금나루해수욕장 무안 조금나루 해수욕장은 전라남도 무안군 망운면 송현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곳은 백사장과 송림이 울창한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자랑하며, 노지 캠핑과 차박을 하기에 안성맞춤입니다. 원래는 배를 타고 건너야 했던 섬이지만 현재는 육지와 연결되어 있어 이동이 매우 편리합니다. 또한 샤워장, 급수대, 화장실 등의 편의시설도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1. 위치 주소: 전남 무안군 망운면 송현리 1070-3 조금나루해수욕장 전남 무안군 망운면 송현리 1070-3 place.map.kakao.com 전남 무안 차박지 조금나루 해수욕장은 조용하고 한적한 분위기를 자랑하여 사계절 캠핑을 즐기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바다낚시와 인근에는 먹거리들도 풍부하며, 주변에는 싱싱한 활어..

전남 장성 차박지 노지 캠핑 황룡교 [내부링크]

전남 장성 차박지 노지 캠핑 가능한 곳 황룡교 오늘은 전남 장성에 있는 무료 노지 차박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곳은 차박이 가능하며 카라반 진입도 가능한 곳입니다. 또한 황룡강에 강줄기를 바라보며 시원한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깨끗한 수세식 화장실도 마련되어 있으며, 9월 1일 현재까지 노지가 개방되어 있어 예약 없이 누구나 편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1. 위치 전남 장성군 장성읍 백계리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 네비게이션에 황룡교를 검색하면 쉽게 찾아 갈 수 있습니다. 황룡교를 중심으로 양쪽에 노지 캠핑 포인트가 넓게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늘은 다소 부족하지만 봄, 가을에는 여유롭게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타프와 차량용 어닝만 있다면 충..

경남 함양 차박지 노지 캠핑 가능한 곳 동호솔숲 [내부링크]

경남 함양 차박지 노지 캠핑 가능한 곳 동호솔숲 오늘은 경남 함양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노지 캠핑장을 소개하려 합니다. 이곳은 노지 캠핑과 차박이 가능하며, 함양 휴천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1. 주소 경남 함양군 휴천면 남호리 153-6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 화장실과 개수대가 갖춰져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리 여유가 그렇게 많지 않기 때문에 평일에는 여유롭게 캠핑을 즐기실 수 있지만, 금.토.일은 자리 잡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출발 전에 근처 노지 포인트를 몇 곳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경남 함양 차박지 노지는 예전에는 많은 사람들이 찾지 않았던 곳이었지만, 입소문이 나면서 요즘은 점점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곳..

텐트 종류 알아보기 [내부링크]

텐트 종류 알아보기 텐트는 캠핑, 등산, 해외 여행 등 다양한 장소에서 사용되는 산물로, 자연과 함께하는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데 꼭 필요한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그런데 텐트를 구매하기 전에는 텐트 종류를 잘 파악해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오늘은 텐트의 종류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1. 돔 텐트(Dome Tent) 가장 일반적인 텐트 중 하나로, 아크형의 텐트 구조를 가진 것으로, 텐트 중앙 부분에 유난히 높은 부분이 있습니다. 이 구조는 여러 가지 크기로 제공되며, 기본적으로 두 개의 메인 포스트가 서로 교차하는 방식으로 설치됩니다. 이러한 텐트는 보통 2인, 4인, 6인 등의 크기로 제공됩니다. 2. 터널 텐트(Tunnel Tent) 터널 텐트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하나 이상의 ..

전남 차박하기 좋은곳 부안 변산해수욕장 노지 캠핑 [내부링크]

전남 차박하기 좋은곳 부안 변산해수욕장 노지 캠핑 전남 차박하기 좋은곳 부안 변산해수욕장은 최근 인기를 끌고 있으며,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로 여행계획이 불안정한 상황에서 안전하고 경제적인 부안 차박지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부안의 변산해수욕장은 그 중에서도 매력적인 명소 중 하나이며, 이곳에서 차박을 즐기는 방법과 유의할 점들을 다룰 예정입니다. 함께 즐거운 차박 여행을 떠나보시죠! 1. 변산해수욕장 해변은 길이 약 1.2km, 폭은 50m 정도로 넓게 펼쳐져 있으며, 미세한 백사장과 맑은 물빛이 조화를 이루는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합니다. 또한 부산에서 가장 먼저 일출하는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 해수욕장 주변에는 여러 시설들이 위치해 있어서 가족 단위나 커플끼리 방문하기에도 좋습니다. 해수욕장 내에는 샤워..

캠핑용 릴선 선택 방법 및 사용시 주의사항 [내부링크]

캠핑을 즐기는 분들은 캠핑장에서 전기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서, 전기 릴선은 캠핑을 할 때 필수적인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전기 릴선은 잘못 사용하면 각종 안전사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캠핑용 전기 릴선을 선택하고 사용할 때는 몇 가지 주의사항을 지켜야 합니다. 또한, 캠핑용 전기 릴선의 종류와 브랜드, 그리고 사용하는 방법 등을 제대로 이해하고 사용해야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캠핑용 전기 릴선의 선택과 사용에 대한 주의사항, 그리고 캠핑용 전기 릴선의 종류와 브랜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이를 통해 캠핑을 더욱 안전하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캠핑용 릴선 사용시 주의사항 릴선의 용량 확인하기: 릴선의 용량은 사용할 기기의 소비 전력과 캠핑장에서 제공하는 전..

강릉 차박하기 좋은곳 사천해변 노지 캠핑 차박지 [내부링크]

강릉 차박지 노지 캠핑 사천해변 강릉 사천해변은 강원도 강릉시 사천면에 위치한 해변으로, 해안선이 매우 길어 1km 이상의 거대한 모래사장과 아름다운 해안 경관을 자랑한다. 해변은 청결하고 평온한 분위기가 특징이며, 해수욕을 비롯한 수상 스포츠, 차박과 노지 캠핑을 즐길 수 있다. 특히 해변에서 펼쳐지는 일출과 일몰은 매우 아름다워 사진을 찍기에도 더없이 좋은 곳이다 1. 위치 강원도 강릉시 사천면 방동리 산 282-6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 내비게이션에 위 수수를 검색하고 가면 쉽게 도착할 수 있다. 우측으로 넓은 주차장이 있고 해안가 쪽으로도 차량 진입이 가능해서 차박이나 카라반을 가지고 오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이 있으며 안쪽에는 솔숲이 울창하게 마련되어 ..

봄 캠핑 준비물 알아보기 [내부링크]

봄 캠핑 준비물 알아보기 봄이 다가오면서 캠핑을 계획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따뜻한 햇살과 푸른 자연 속에서 지친 일상을 잊고 쉬어가는 캠핑은 많은 이들에게 행복을 선사합니다. 1. 봄 캠핑의 매력 봄 캠핑은 따뜻한 날씨와 함께 자연의 새로운 생명력을 느낄 수 있어 매우 매력적입니다. 식물이 싹트고 꽃이 피어나는 봄에는 자연 속에서 참 많은 것들을 볼 수 있습니다. 벛꽃 개화시기에 벚꽃이 만개한 캠핑장을 예약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겨울철에는 차마 캠핑을 하기 어려웠던 분들도 맑고 따뜻한 봄 햇살 아래서 캠핑을 즐기기 좋은 날씨가 됨니다 2. 봄 캠핑을 준비하는 방법 봄 캠핑을 준비할 때에는 날씨 변화에 대비해서 옷차림을 잘 준비해야 합니다. 날씨가 매우 불안정하므로, 비올 확률이 높은..

경기도 양평 차박지 노지 캠핑 여물교 [내부링크]

경기도 양평 차박지 노지 캠핑 여물교 저번 주말 경기도 양평 차박지 여물교에 다녀왔다. 노지캠핑이 가능한 곳으로 깨끗한 수세식 화장실과. 주위로는 걷기 좋은 산책로도 마련되어 있어 일년에 한 번씩은 꼭 찾아가는 양평 차박지이다. 1. 위치 경기 양평군 청운면 용두리 912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 위치는 네비게이션에 위 주소를 검색하면 찾아갈 수 있다. 노지 공간도 넓은 편이고 카라반 진입도 가능한 곳이다.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차박지로. 언제 찾아가더라도 여유롭게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장소이다. 2. 노지정보 노지 앞쪽으로는 용두천이 흐르고 있어 시원한 강 뷰를 바라보며 캠핑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노지인 만큼 그늘은 마련되어 있지 않으니 여름철..

캠핑 종류 알아보기 (백패킹, 차박, 부시크래프트) [내부링크]

캠핑 종류 알아보기 2023년에도 대한민국의 캠핑 열기는 식지 않을 전망이다. 올해 처음 캠핑에 입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캠핑의 종류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자. 캠핑의 종류도 워낙 다양해서 본인의 스타일에 맞는 캠핑 방법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캠핑은 주로 야외에서 즐기는 여가 활동으로, 이를 위해 텐트나 캠핑카 등을 이용하여 자연 속에서 숙박하며 즐기는 활동이다 1. 텐트 캠핑: 가장 대표적인 캠핑 종류로, 텐트를 설치하여 자연 속에서 캠핑을 즐기는 것 이다. 캠핑장이나 산, 강가 등 다양한 장소에서 즐길 수 있으며, 다양한 크기와 모양의 텐트가 있어 다양한 형태로 캠핑을 즐길 수 있다. 2. 카라반 캠핑: 모바일 하우스 또는 트레일러를 이용하여 여행하는 캠핑 방식..

강원도 차박하기 좋은곳 원주 차박지 노지캠핑 문막교 [내부링크]

강원도 차박하기 좋은곳 원주 차박지 노지캠핑 문막교 2021년 문막교는 사회적 거리 두기로 잠시 폐쇄가 되었다가 다시 개방이 된 곳이다. 강원도 원주시 문막읍 취병리에 위치한 곳이며, 근처에는 다양한 편의시설도 마련되어 있어 강원도 차박하기 좋은 곳으로 많이 알려져 있다. 원주 차박지 노지캠핑이 가능한 문막교는 작년 여름 폭우로 인해 침수가 되어서 장기 주차되어 있던 카라반이 많이 침수되었던 곳이기도 하다. 방문 당시 진입로가 열려 있어 누구나 자유롭게 노지 사용이 가능했다. 아직까지 개방 소식을 모르는 분이 많이 있기 때문에 주말에 방문해도 여유로웠던 모습을 볼 수 있었던 원주 차박지 문막교이다. 1. 위치 강원 원주시 문막읍 취병리 문막교 강원 원주시 문막읍 취병리 place.map.kakao.com..

캠핑용 인산철 파워뱅크 특징 및 사용 시간 계산 [내부링크]

캠핑용 인산철 파워뱅크 특징 및 사용 시간 계산 캠핑용 파워뱅크는 캠핑, 등산, 여행 등 야외에서 사용하기 적합한 이동식 배터리이다. 일반적으로 대용량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어서 여러 번의 충전 없이도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등 다양한 전자기기를 충전할 수 있다. 또한, 캠핑용 파워뱅크는 내구성이 뛰어나며 방수, 방진, 내구성이 강화된 기능이 탑재된 제품도 많이 있다. 이러한 기능을 갖춘 캠핑용 파워뱅크는 야외에서 사용하기에 안전하며, 다양한 환경에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캠핑용 파워뱅크를 구매할 때는 용량, 크기, 무게, 충전 방식, 가격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야 한다. 사용할 기기의 소비전력과 파워뱅크의 용량을 비교하여 충전 가능한 횟수를 계산하고, 무게와 크기를 고려하여 휴대성을 ..

캠핑용 칼 오피넬 나이프 역사와 장단점 알기 [내부링크]

캠핑용 칼 오피넬 나이프 역사와 장단점 알기 오피넬 나이프(Opinel knife)는 프랑스의 전통적인 주방용 나이프이다. 이 나이프는 1890년에 프랑스의 사비뉴(Savoie) 지방에서 미국으로 이민한 조셉 오피넬(Joseph Opinel)이 개발한 것으로, 지금까지도 그 디자인과 기능성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캠핑용 칼 오피넬 나이프는 심플하고 전통적인 디자인을 갖추고 있으며, 목재로 된 핸들과 스테인리스 스틸로 만들어진 날 로 구성된다. 핸들은 나무의 종류에 따라 다양한 색상과 무늬를 가지고 있으며, 칼 날의 크기도 다양하여 캠핑, 등산, 요리 등 다양한 용도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1만원대 후반에서 2만원대 후반 사이에 구매가 가능하다 캠핑시 메인용 나이프로는 불편한 점이 있..

전북 진안 차박지 노지 캠핑 용담섬바위 [내부링크]

전북 진안 차박지 노지 캠핑 용담섬바위 진안 용담섬은 전북 진안군 임꺽정면에 위치한 작은 섬으로, 조선 시대에는 용담리(龍潭里)라는 이름으로 불린다. 이 섬은 국내 최대 규모의 화강암 바위들이 모여 있는 곳으로, 대표적으로는 용담바위, 독수리바위, 거북바위 등이 있다. 특히, 용담바위는 진안을 대표하는 명승지 중 하나로, 높이 약 30m, 둘레 약 600m의 거대한 바위다. 1. 위치 전북 진안군 용담면 송풍리 1875-152 용담섬바위 전북 진안군 용담면 송풍리 1875-152 place.map.kakao.com 위치는 내비게이션에 위주소로 검색하면 쉽게 찾아갈 수 있다. 2021 년 여름 홍수 피해로 잠시 폐쇄가 되었다가 다시 차박과 노지 캠핑이 가능하도록 오픈이 되었다 전북 진안 차박지 용담섬 바위..

청주 차박지 노지 차박 캠핑 옥화대 학정교 [내부링크]

청주 차박지 노지 차박 캠핑 학정교 청주에 위치한 학정교는 노지캠핑 성지로 알려진 옥화대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다. 넓은 공간은 아니지만 비교적 한적하고 조용한 곳에 위치해 있어 노지캠핑과 차박지로서는 손색이 없다. 시원한 달천강의 강변뷰를 감상하며 여유롭게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좋은 추억을 만들기 좋은 장소이다. 1. 위치 내비게이션에 학정교를 검색하면 나오지 않는 경우도 있으니 아래에 주소를 검색하고 찾아가면 된다. 학정교 근처에 다다르면 "로마의 휴일 펜션"이 보이는데 그 앞쪽에 청주 차박지 노지캠핑 장소 학정교가 위치해 있다. 충북 청주시 상당구 미원면 운암옥화길 288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 2. 노지정보 입구에 다다르면 학정교 바로 좌..

경주 차박지 노지 캠핑 대종천 다녀오다 [내부링크]

경주 차박지 노지캠핑 대종천 다녀오다 경주 차박지로 유명한 대종천은 경상북도 경주시 문무대왕면 재궁마을에서 발현하여 동해로 흘러드는 넓은 하천이다. 이 장소는 노지 포인트도 굉장히 넓어서 매년 계절을 가리지 않고 많은 캠퍼들이 찾는 곳이다. 노지 캠핑과 차박이 가능하며, 진입로도 넓어서 카라반 진입이 가능하다. 느지막한 저녁에는 산너울 너머로 지는 일몰이 아름다운 곳이며 인근에는 도로나 상가 시설이 없어 조용하게 캠핑을 즐기기 더없이 좋은 장소로 꾸며져 있다. 1. 위치 봉길리 502-4 봉길리 502-4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 특별한 지명으로 검색되지 않는 노지 캠핑 차박지기 때문에 경주시 "봉길 교회"를 네비게이션에 검색하면 쉽게 찾아갈 수 있다. 교회 앞..

캠핑 가위 토리베 가위 Toribe scissors 알아보기 [내부링크]

캠핑 가위 토리베 가위 Toribe scissors 알아보기 1. 역사 토리베 가위(Toribe scissors)는 일본 가토시에서 생산되는 전통적인 가위다. 이 가위는 매우 세밀하고 정교하게 제작되어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는데, 미용 가위, 가죽공예, 자수 및 기타 공예, 주방가위 등으로 오래전부터 명품 가위로 사랑받아왔다. 대한민국에 캠핑 열풍이 불면서 캠핑에 적합한 가위로 알려지며 캠핑계의 명품 가위로도 불리고 있다. 토리베 가위는 일본의 전통적인 니혼테츠(Nihontetsu)라고 불리는 고품질 철강으로 만들어지며, 그 특별한 강도와 날카로움으로 유명하다. 2. 가격 캠핑이 한창 유행이었던 3년 전까지만 해도 상품 자체가 모두 품절이라서 가격 또한 프리미엄이 많이 붙었다. 그 당시에는 7만 원대 후반..

강원도 인제 차박 동아실 계곡 노지 캠핑 차박지 [내부링크]

강원도 인제 차박 동아실 계곡 노지 캠핑 차박지 강원도 인제군에 위치한 동아실계곡은 시원한 폭포가 있는 무료 개방 계곡이다. 계곡의 안쪽에는 턱걸이 폭포가 유명하며 곳곳에는 바닥 평탄화가 잘 된 노지가 마련되어 있어 강원도 인제 차박지로도 굉장히 유명하다. 취사도 가능하며, 계곡물의 수심이 얕아서 여름철에는 아이들과 함께 물놀이를 하기도 좋은 장소이다. 1. 위치 강원도 인제군 남면 남전리 140-4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 위조수로를 검색하고 가면 입구 앞까지 도착할 수 있다. 동아실 계곡을 검색하고 가면 전혀 다른 방향으로 갈 수 있으니 꼭 위 주소를 검색하고 가자. 입구에 도착하면 왼쪽으로 하얀색 간이 화장실이 보일 것이다. 수세식이 아닌 재래식 화장실이며..

텐트 관리 방법 수명 연장 하기 [내부링크]

텐트 관리 방법 수명 연장 하기 매주마다 캠핑을 즐기는 사람, 또는 일 년에 한두 번 휴가 때나 친구 또는 가족들과 캠핑을 떠나는 사람, 모두 마찬가지로 자신의 소중한 텐트를 잘 관리해서 오랫동안 사용하길 원할 것이다. 그래서 오늘은 텐트 관리 방법을 알아보고 수명을 연장하기 위한 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자. 1. 텐트 말리기 비에 젖은 채로 또는 습기가 가득 찬 눅눅한 상태로 텐트를 그대로 가방에 넣어 보관 게 되면 패브릭과 코팅의 수명이 현저하게 줄어든다. 텐트를 장기간 오래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용 후 텐트를 청결히 해주고 건조한 상태로 직사광선이 없는 시원한 그늘에서 보관하여야 한다. 2. 폴 관리 폴대의 손상은 대부분 텐트 설치 시에 발생하거나 또는 강한 바람, 눈 등 자연..

울진 캠핑장 염전해변 바다뷰가 아름다운 곳 [내부링크]

울진 캠핑장 염전해변 바다뷰가 아름다운 곳 울진 염전해변은 강동면 안인 2리에 있는 곳으로 길이 500m의 넓은 백사장이 있는 간이 해변이다 바닷물과 민물이 교차하는 이곳에서는 매년 낚시 애호가들이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으며, 염전 해변에 위치한 울진 캠핑장은 개장한 지 2년이 밖에 되지 않은 곳으로 요즘 많은 캠퍼들이 찾고 있는 곳이다. 1. 위치 경상북도 울진군 근남면 수산리 76 문의 054-781-7877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 한때는 선착순으로 운영이 되었지만 현재는 예약을 통해 방문이 가능하다. 예약 가능한 홈페이지는 맨 아래 남겨드리도록 하겠다. 2. 사이트 정보 총 캠핑사이트 31면이 마련되어 있으며, 텐트 19면 차박 공간 (오토캠핑) 12면이 ..

공주 차박, 세종 차박지 유구 핑크뮬리공원 노지 캠핑 [내부링크]

공주 차박, 세종 차박지 유구 핑크뮬리공원 노지 캠핑 충남 공주시 유구읍은 작은 읍내로 마을 중앙으로는 유구천이 흐르고 있다. 유구천에 자리잡은 핑크 뮬리 공원은 여름에는 수국이 피어나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 주며 가을에는 핑크뮬리가 피어나 핑크빛 세상을 만들어주는 곳이다. 유구 핑크뮬리 공원 바로 옆쪽으로는 차박과 노지 캠핑을 하기 아주 좋은 공간이 꾸며져 있다. 공주 세종 차박지로 유명한 곳이며, 매년 계절을 가리지 않고 많은 캠퍼들이 찾고 있다. 1. 위치 충남 공주시 유구읍 유구리 648-18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 내비게이션에 위주소로 검색하고 가면 핑크의 뮬리 공원이 나오는데 그 맞은편 아래쪽에 공주 세종 차박지가 위치하고 있다. 아직까진 그렇게 많..

단양 캠핑장 소선암 자연발생유원지 노지 캠핑 야영장 [내부링크]

단양 캠핑장 소선암 자연발생유원지 야영장 단양 소선암 자연발생 유원지는 1급 청정수 자연계곡을 끼고 있는 야영장으로서 겨울을 제외한 봄, 여름, 가을에 많은 캠퍼들이 찾고 있는 단양캠핑장이다. 저렴한 가격뿐만이 아니라 필요한 시설들을 모두 갖추고 있다. 단 겨울이 시작되는 11월 30일부터 2월 말까지는 운영이 중단되지만 3월 1부터는 운영을 한다. (겨울에도 이곳을 찾는 캠퍼들이 있지만 화장실과 개수대 시설은 이용불가) 1. 위치 충북 단양군 단성면 대잠리 574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 소선암 발생 유원지는 단양 ic 에서 약 15분 정도 시간이 소요된다. 야영장 안쪽까지 차량 진입은 되지 않는다. 별도로 마련된 주차장에 주차를 한 후 짐을 날라서 야영장으로..

경기도 차박하기 좋은곳 안성 금광호수 차박지 [내부링크]

경기도 차박하기 좋은곳 안성 금광호수 차박지 65년 9월에 준공된 금광호수는 V자 계곡형 호수로서 물낚시와 얼음낚시가 잘 돼 겨울철 빙어 낚시터로 많이 찾는 곳이다. 도로에 인접해 교통이 편리하고. 경기도권 근교라서 경기도 차박하기 좋은 곳으로 알려져 있으며, 매년 계절을 가리지 않고 많은 캠퍼분들이 찾고 있는 곳이다. 1. 위치 경기도 안성시 금광면 오흥리 752 위 주소로 검색하고 찾아가면 노지 캠핑 장소에 도착할 수 있다. 금강호수 주변에는 소문난 맛집들이 즐비하고 있고, 안성 금광호수를 끼고 산림이 우거진 도로변을 따라 진천 방향으로 향하는 드라이브 코스도 참 좋다. 2. 노지정보 금강호수 둘레길 주변 중 집필 쉼터에서 노지캠핑. 이 가능하다. 바닥은 일반 흙바닥으로 되어 있고 자리 공간은 그렇게..

천안 차박지 노지 캠핑 장소 5 곳 [내부링크]

천안 차박지 노지 캠핑 장소 5 곳 추운 겨울이 지나고 이제 봄이 시작되었다. 본격적으로 캠핑 시즌에 접어들 시기인 만큼, 오늘은 서울 경기권에서 비교적 가까운 천안 차박지 노지 캠핑 장소를 총정리해 드리려고 한다. 초보 캠퍼들뿐만이 아니라. 노지캠핑을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이 장소에는 꼭 한번 가보시기를 추천드린다. 1. 대창골 위치: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북면 운용리 117 천안 북면에는 노지캠핑이 가능한 장소가 4곳 정도 마련되어 있다. 이미 많이 알려진 장소도 있고 프라이빗한 장소도 있으니 본인의 취향에 맞는 장소를 선택하면 될 것 같다. 그중 첫 번째에 소개할 곳은 대창골이다. 바닥은 일반 흙바닥으로 되어 있으며 장소는 그리 넓은 편은 아니다. 텐트 약 20여 동 피칭이 가능하며 차량 진입이 가..

경북 상주 경천섬 도남서원 다목적광장 차박지 노지 캠핑 [내부링크]

경북 상주 경천섬 도남서원 다목적광장 차박지 노지 캠핑 경북 상주에 위치한 경천섬은 낙동강 상주보 상류에 위치한 20만 제곱미터에 하중도로가 섬을 둘러싸고 있으며 아름다운 경관을 자아내고 있는 곳으로 요즘 많은 캠퍼들이 찾고 있는 경북 상주 차박지 노지캠핑 장소이다. 매년 봄이 되면 유채꽃이 만개하고 가을에는 코스모스와 메밀꽃을 감상 할 수 있다. 해질 무렵 경천섬 너머로 펼쳐지는 노을은 황금빛으로 물든 낙동강을 바라볼 수 있어 노지 캠핑을 즐기기 더없이 좋은 곳이다. 경천선 바로 옆에 위치한 다목적광장은 넓은 노지를 자랑하고 있으며. 주말 평일 상관없이 여유롭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1. 위치 경북 상주시 도남2길 91 위 주소로. 내비게이션을 입력하고 찾아가면. 1번째. 노지 포인트가 나온다. 주차..

금산 차박지 노지 캠핑 무지개다리 [내부링크]

금산 차박지 노지 캠핑 무지개다리 금산 차박지 노지 캠핑이 가능한 무지개다리는 이미 많이 알려진 차박지로 매년 많은 분들이 찾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잠시 폐쇄가 되었다가 2022년 가을 다시 개방된 곳이다. 1. 위치 네비게이션에. 금산무지개 다리를 검색하면 쉽게 찾아갈 수 있다. 다리 아래쪽에 마련된 노지 공간에서 캠핑이 가능하다. 수세식 화장실이 마련되어 있으며 비교적 평탄화도 잘 되어 있는 노지라서 우중 캠핑도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다. 무지개다리 충남 금산군 부리면 평촌리 place.map.kakao.com 2. 노지정보 진입로가 넓게 잘 되어 있어 카라반을 가지고 오시는 캠퍼 분들도 많이 있다. 텐트 옆으로 사이드 차량 주차가 가능하다. 앞쪽으로는 시원하고 넓게 펼쳐진 적벽강이 흐르고..

금산 차박 노지 캠핑 적벽강 오토캠핑장 [내부링크]

금산 차박 노지 캠핑 적벽강 오토캠핑장 적벽강 오토캠핑장은 충남 금산군 부리면 수통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잔디 사이트로 구성되어 있고, 전기, 화장실,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한때는 일정 요금을 받고 유료로 이용할 수 있었지만 지금은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 1. 위치 충남 금산군 부리면 수통리 700-56 적벽강 오토캠핑장을 검색하고 가면 쉽게 찾아갈 수 있다. 강 길을 따라 내려가다 보면 이곳저곳 많은 노지들이 있어 주말 평일 찾아가더라도 언제든지 여유롭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2022년 새로운 수세식 화장실이 지어져서 화장실 이용에 대한 불편함도 많이 줄어들었다. 깨끗한 수세식 화장실 1동 마련되어 있으며. 금산 차박 노지캠핑이 가능한 적벽강 오토캠핑장 주변으로도 재래식 화장실이 곳곳에 ..

경주 차박하기 좋은곳 노지 캠핑 청룡폭포 [내부링크]

경주 차박하기 좋은곳 청룡폭포 경주시 산내면에 위치한 청룡 폭포는 아름다운 풍경으로 유명해 매년 많은 관광객들뿐만이 아니라 캠퍼들이 찾고 있는 곳이다. 울창한 녹색 숲으로 둘러싸여 있어 자연의 아름다움을 더하고 있다. 피크닉 및 야외활동뿐만이 아니라 노지 캠핑 장소로도 굉장히 인기 있는 곳이다. 1. 위치 정보 2. 노지 정보 3. 편의 시설 4. 주변 정보 5. 캠핑 후기 1. 위치 정보 경북 경주시 산내면 외칠리 산 1 내비게이션에 경주 청룡폭포를 검색해도 되고 근처에 있는 금강 할인마트를 검색하면 쉽게 찾아갈 수 있다.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 기암절벽 아래로는 자연 폭포가 아닌 인공 폭포수가 흐르고 있다. 여름철에는 오전과 오후 하루 4번 폭포가 흐르는 ..

당진 차박 노지 캠핑 차박지 도비도항 [내부링크]

당진 차박 노지 캠핑 차박지 도비도항 당진에 위치한 도비도항은 한때 유명한 관광지로서 호황을 누렸던 항구이다. 하지만 2014년 이후부터 조금씩 쇠퇴하기 시작하여 현재의 도비도항은 유령항구라고 불릴 만큼 거의 모든 상가시설들이 폐업을 한 상태이다. 2014년 이후 근처에 삼길포항이 새롭게 관광명소로 떠오르면서 그 맞은편에 위치해 있던 도비도항은 점차 사람의 발길이 끊기고, 상가나 리조트 등은 적자가 나며 사람들의 기억 속에 잊혀간 항구이다. 1. 위치 충남 당진시 석문면 난지도리 568 도비도항 충남 당진시 석문면 난지도리 place.map.kakao.com 네비게이션에 도비도항을 검색하고 가면 쉽게 찾아갈 수 있다. 근처에 위치한 삼길포항이 차박 캠핑에 대한 단속이 심해지면서 많은 분들이 대체할 수 있..

봄 벚꽃 캠핑장 추천 [내부링크]

봄 벚꽃 캠핑장 추천 1 년에 딱 한번 봄 시즌에만 할 수 있는 감성캠핑이 바로 벚꽃캠핑이 아닐까 생각한다. 특히나 벚꽃시즌에는 벚꽃캠핑장 예약이 하늘의 별따기이기 때문에 미리미리 알아보고 예약하여야 방문하실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오늘은 전국에 위치한 벚꽃이 매력적인 캠핑장 핫 플레이스 6곳에 대한 정보를 전해드릴까 한다. 그동안 벚꽃 캠핑장 찾느라 고생하셨던 분들을 위해 오늘은 환상적인 벚꽃을 구경하며 여유로운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곳들 BEST 5 + 1을 알아보도록 하자. 1. 비봉산캠핑장 번호 : 010-6462-2844 주소 : 경기 안성시 삼죽면 상삼로 188-38 벚꽃 개화시기 : 4월 1일 첫번째 벚꽃으로 유명한 캠핑장은 경기도 안성시에 위치한 있는 비봉산캠핑장이다. 이미 많은 분들에게..

강원도 정선 차박지 노지 캠핑 차박 "용마소둔치휴양지" [내부링크]

강원도 정선 차박지 노지 캠핑 차박 "용마소둔치휴양지" 강원도 정선군 화암면 화암리에 위치한 용마소둔치휴양지는 정선의 소금강이 옆으로 흐르는 작고 조용한 마을에 위치한 공원이다. 산책길 주변 휴양지 공원 아래에는 보기만 해도 시원한 소금강의 물줄기가 흘러 한여름에는 물놀이와 캠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야영장 반대편에는 "그림바위미술관"이 자리 잡고. 있으며 마을길을 따라. 조용히 걷다 보면 다양한 벽화와 조형물들도 감상할 수 있다. 1. 위치 강원도 정선군 화암면 화암리 1113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 내비게이션에 용마소둔치휴양지를 검색하고 가면 쉽게 찾을 갈 수 있다. 야영장 안쪽으로 차량 진입은 불가능하고 주차장에 차량을 주차한 후 짐을 날라 텐트를 피..

경북 안동 노지 캠핑 차박지 금소생태공원 차박 [내부링크]

경북 안동 노지 캠핑 차박지 금소생태공원 차박 경북 안동. 금소생태공원은 차박의 성지로 불리던 곳으로 매년 사계절 가리지 않고 많은 캠퍼들이 찾고 있는 곳이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넓은 장소로 주말, 평일 언제 찾아가더라도 자리 걱정 없이 여유롭게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장소이다. 1. 위치 경북 안동시 임하면 금소리 산 88-2 금소생태공원 경북 안동시 임하면 금소리 산 88-2 place.map.kakao.com 길안천에 위치한 금소생태공원은 전국 최대 친수공원으로 6만여 평의 규모를 자랑한다. 공원 내에는 음수대와 화장실 등 기본시설뿐만 아니라 야외공연장, 데크로드, 필드골프장, 족구와 배드민턴 등을 즐길 수 있는 체육시설도 갖추고 있다. 방문 당시에도 많은 분들이 캠핑을 즐기고 계신 모습을 볼 ..

경남 차박지 밀양 암새들 금시당 유원지 노지 캠핑 차박 [내부링크]

경남 차박지 밀양 암새들 금시당 유원지 노지 캠핑 차박 경남 밀양 차박지 암새들 유원지와 금시당 유원지가 다시 개방되었다. 사회적 거리 두기로 한때 폐쇄가 되었다가 작년. 3월 초 개방되었으며 현재까지 자유롭게 노지 캠핑과 차박이 가능하다. 1. 금시당 유원지 경남 밀양시 활성동 584-4 금시당유원지 경남 밀양시 활성동 place.map.kakao.com 내비게이션에 금시당 유원지를 검색하고 가면 쉽게 찾을 수 있다. 자리가 워낙 넓은 공간이라서 주말 평일 가리지 않고 언제 찾아가더라도 여유롭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경남 처박지 밀양 금시당 유원지 근처로도 갈만한 노지들이 몇 곳 마련되어 있으니 자리가 없다면 근처 차박지를 찾아가도 좋을 듯하다. 2. 근처 차박지 1) 금곡교 산외체육공원 경남 밀양..

캠핑카 카라반 대여 렌트 가격 종류 알아보기 [내부링크]

캠핑카 카라반 대여 렌트 가격 알아보기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해 많은 분들이 해외여행 대신 국내에 여행을 선택하고 있다. 몇 년 전부터 캠핑 열풍이 불면서 많은 분들이 캠핑카 카라반 대여 렌트 가격을 알아보고 계시다.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부분에 대해 좀 더 디테일하게. 알아보려고 한다. 캠핑의 종류도. 다양하게 있듯이 캠핑카의 종류도 다양하게 있다. 오늘은 어떤 캠핑카의 종류가 있으며, 대여 가격은 종류별로 어떻게 다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자. 1. 캠핑트레일러 (카라반) 여러분들이 가장 많이 알고 있는 것이 바로 캠핑 트레일러(카라반)이다. 카라반은 SUV나 승용차 뒤에 트레일러를 연결해 이동할 수 있고 연결과 분리가 자유롭다. 단점 후진이 어렵고 좁은. 길을 통과할 때 맞은편..

경북 울진 차박지 후정해수욕장 노지 캠핑 차박 [내부링크]

경북 울진 차박지 후정해수욕장 노지 캠핑 차박 경북 울진에 위치한 후정 해수욕장은 길게 뻗은 해안선을 따라 고운 백사장과 소나무숲이 어우러져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해수욕장이다. 파도가 심하지 않아 여름철에는 아이들과 물놀이를 즐기며 캠핑을 즐기기 좋은 곳이다. 어방갈로와 야영장 시설이 잘 되어 있으며, 성수기에는 15000 원에 이용 요금을 내고 이용할 수 있고, 성수기를 제외한 봄, 가을 겨울에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근처에는. 덕구온천이. 있어서 온천욕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이곳에서 멀지 않은 곳에 죽변항이 있어 신선한 해산물을 저렴하게 구입 가능하다. 1. 위치 경북 울진군 죽변면 후정2길 67 후정해수욕장 경북 울진군 죽변면 후정2길 67 (죽변면 후정리 53-4) place.map.kak..

서산 차박지 간월호쉼터공원 노지 차박 캠핑 [내부링크]

서산 차박지 간월호쉼터공원 노지 차박 캠핑 서산 차박지 간월로쉼터공원은. 간월도로 향하는 길목에 조성된 작은 공원이다. 차박과 노지 캠핑에 적당한 공간으로 알려지면서 사계절 가리지 않고 많은 캠퍼분들이. 찾고 있는 곳이다. 낮에는 바다를 바라보며 여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고, 저녁에는 노을빛으로 아름답게 물든 석양을 바라볼 수 있는. 장소이다. . 1. 위치 충남 서산시 부석면 창리 265-1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 서산 차박지 노지 캠핑이 가능한 간월호쉼터공원은 아시는 분들만 찾는 곳일 만큼, 아직 많은 분들이 알지 못하는 장소이기도 하다. 공원 내에는 깨끗한 수세식 화장실과 배드민턴장, 편의점 등 다양한 시설도 마련되어 있다. 2. 노지 정보 이곳에서 자동차..

강원도 삼척 동해 차박지 맹방해수욕장 노지 차박 캠핑 [내부링크]

강원도 삼척 동해 차박지 맹방해수욕장 노지 차박 캠핑 강원도 차박지로 유명한 삼척 동해안에 위치한 맹방해수욕장은 매년 노지 캠핑과 차박을 즐기기 위해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 곳이다. 아름다운 모랫길이 10리에 걸쳐있어 명사십리로 불리는 맹방해변은 평균 1~2m 정도의 얕은 수심과 맑은 물로 여름철에는 피서객들도 많이 찾고 있다. 1. 위치 강원 삼척시 근덕면 맹방해변로 228-239 Google Maps Find local businesses, view maps and get driving directions in Google Maps. www.google.com 해수욕장 주변으로는 차박과 노지캠핑을 즐길 수 있는 많은 노지들이 마련되어 있다. 진입로가 넓어서 카라반까지도 진입이. 가능하다. 해변에는 작..

천안 아산 캠핑장 선장포 노을공원 다녀오다 [내부링크]

천안 아산 캠핑장 선장포 노을공원 다녀오다 천안 아산 캠핑장 선창포노을공원은 많이 알려지지 않은 조용한 캠핑장이었지만 입소문을 타기 시작하면서 매년 많은 사람들이 모여들고 있다. 2년 전까지는 1박 2만 원의 저렴한 요금을 내고 이용이 가능했지만 2022년 부터 정식적으로 캠핑장 시설을 갖추면서 가격 변동과 함께 다양한 편의시설들이 추가되었다. 충남 아산시 선장면 선장로 121-10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 3년 전까지만 해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노지 였지만 무분별한 캠퍼들의 쓰레기 투기 문제로 폐쇄가 되었다가 일부 금액을 받고 유료로 전환되었으며, 이번에는 완전하게 캠핑장으로 거듭나게 된 곳이다. 텐트 12 동과 차박 카라반 캠핑카가 진입할 수 있는 사이트..

홍천 차박 성지 마곡유원지 노지 캠핑 [내부링크]

홍천 차박 성지 마곡유원지 노지 캠핑 강원도 홍천의 북한강을 따라 거슬러 올라가다 보면 143 km를 흐르며 한반도 중허리를 적셔 내리는 홍청강이 흐르고 있다. 그중 마곡리에 빚어놓은 듯한 강변이 바로 홍천유원지로 맑은 강물과 함께 금모래 빛 강변에는 백사장과 나무 그늘이 시원하게 어우러져 있다. 홍천 차박 성지로 알려지면서 마곡유원지에는 사계절 가리지 않고 매년 많은 캠퍼들이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는 곳이다. 강원 홍천군 서면 마곡리 산129 수심이 깊어서 여름철에는 윈드서핑, 모터 보트, 수상스키를 즐기시는 분들을 많이 볼 수 있으며 무료 야영장을 개방해서 차박이나 노지캠핑은 물론 카라반 까지 진입이 가능하다. 일명 배바위 카누마을 이라고도 부른다. 1. 노지 정보 자리 공간이 워낙 넓어서 주말, 평일..

충북 괴산 캠핑장 화양숲노리캠핑장 [내부링크]

충북 괴산 캠핑장 화양숲노리캠핑장 충북 괴산에 위치한 캠핑장 화양숲노리캠핑장은 사계절 내내 색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아이들과 함께 물놀이하기 좋은 계곡도 위치하고 있으며 나무 그늘도 시원하게 마련되어 있어 매년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 곳이다. 개인 트레일러 입장이 가능하며 반려동물과 동반 입장이 가능하다. 일반 야영장으로 등록된 시설이며 총 29 면의 사이트를 가지고 있다. 충북 괴산군 청천면 화양로 834-9 화양숲노리캠핑장 · 충청북도 괴산군 청천면 화양로 834-9 · 숙박 업소 www.google.com 사이트 간격은 가로 세로 3m이며 전기 사용은 600 와트로 제한되고 있다. 와이파이 사용과 온수사용, 여름철에는 아이들을 위한 물놀이장도 운영 중이다. 캠핑장 이용요금은 ..

우중캠핑 요령 준비물 텐트 타프 [내부링크]

우중캠핑 요령 준비물 텐트 타프 요즘 캠핑장 예약이 힘들다 보니 최소 1달 전에 예약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 갑작스럽게 예상치 못하게 캠핑을 떠나는 날, 비가 내리는 경우가 한 번쯤 있었을 것이다. 이미 캠핑장 방문을 약속했기 때문에 우중캠핑을 준비해야 하는데, 이때에 대비해야 하는 우중캠핑 요령 준비물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자. 본격적으로 우중 캠핑 요령 준비물을 알아보기 전에 강풍이 불거나 강수량이 많을 때는 최대한 캠핑을 자제하는 것이 좋다 1. 텐트, 타프 우중캠핑시 원터치텐트나 돔텐트는 별로 추천하지 않는다. 거실형 텐트가 가장 안전하다. 아무리 비가 온다고 하여도 캠핑을 즐기는 동안 내실 생활을 할 수 있으며 바람이 불어도 풀대 자체가 튼튼하게 잘 견더주기 때문에 활용도가 좋다...

충추 차박하기 좋은곳 노지 캠핑 우륵대교 [내부링크]

충추 차박하기 좋은곳 노지 캠핑 우륵대교 충주에 위치한 우륵대교는 충북 괴산을 거쳐 내려오는 달천강 물줄기 중앙을 가로질러 길게 마련된 대교이다. 캠핑에 적합한 곳으로 알려지며 차박과 카라반, 노지 캠핑을 즐기시는 분들이 많이 찾아오는 곳이기도 하다. 워낙 유명한 곳으로 주말과 평일 가리지 않고 많은 캠퍼 님들을 볼 수 있다. 주차공간도 잘 마련되어있고 차량이 안쪽으로 진입할 수 있어 카라반 뿐만이 아니라 차박, 노지 캠핑 모두 가능한 곳이다. 우륵대교 www.google.com 편의시설도 어느 정도 잘 마련되어 있는 편이다. 화장실과 개수대가 마련되어 있고 사이트는 구역별로 나뉘어져 있다. 워낙 큰 규모라 사계절 언제 찾아가더라도 여유롭게 자리를 잡을 수 있다. 특히나 카라반과 차박을 즐기기 위해 찾아..

청도 캠핑장 노지 캠핑 운문댐 하류보 유원지 야영장 [내부링크]

청도 캠핑장 노지 캠핑 운문댐 하류보 유원지 야영장 2년 동안 사회적 거리 두기로 폐쇄가 되었다가 다시 개방된 청도 캠핑장은 노지 캠핑이 가능한 곳으로 저렴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는 곳이다. 일명 하류보 유원지 야영장이라고 불리는 곳이다.

경북 차박하기 좋은곳 영천 차박지 노지 캠핑 치산계곡 [내부링크]

경북 차박하기 좋은곳 영천 차박지 노지 캠핑 치산계곡 경북에 위치한 치산계곡은 시설 좋은 무료 캠핑장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로 폐쇄가 되었다가 2022년 다시 개방이 된 곳이다. 이용요금 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벚꽃 시즌인 3월 말에는 만개한 벚꽃도 감상하며 감성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장소이다. 경북 영천시 신녕면 치산리 1584-1 경상북도 영천시 신녕면 치산리 1584-1 경상북도 영천시 신녕면 치산리 1584-1 www.google.com 네비게이션에 위 주소를 검색하면 바로 경북 차박하기 좋은곳, 치산계곡 캠핑장에 도착할 수 있다. 자리 공간도 꽤 넓은 편이며 주차공간도 넓게 마련되어 있어 카라반 진입도 가능하다. 야영장 입구에 들어서면 우측에는 쓰레기 분리수거 장이 마련되어 있으며, 옆쪽으로..

캠핑용품 입문자 필수 고려사항 5가지 [내부링크]

캠핑용품 입문자 필수 고려사항 5가지 겨울 캠핑은 진정한 캠퍼들의 계절이라면 이제 다가오는 봄은 캠핑 입문자들에게는 더없이 좋은 캠핑의 계절이다. 이제 곧 다가올 3월 중순부터 4월까지 캠핑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필요한 캠핑용품 정보를 전해드리려고 한다. 봄 시즌에는 10도 에서 20도 사이의 야외 활동을 하기에 가장 적합한 날씨이다. 방한 용품 없이도 어디서든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시즌이다. 캠핑에 입문하시는 많은 분들 중, 수많은 종류의 용품들과 브랜드들 사이에서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오늘은 캠핑을 시작하기 위한 가장 효율적인 캠핑용품 구매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1. 첫 캠핑? 욕심을 버리자 첫 캠핑 용품을 구매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욕심을 버리고 꼭..

충남 예산 차박지 노지 캠핑 차박 예당저수지 예당호 [내부링크]

충남 예산 차박지 노지 캠핑 차박 예당저수지 캠핑의 성지로 많은 캠퍼 분들이 사계절 내내 찾고 있는 충남 예산에 위치한 차박지 노지 캠핑 장소 예당저수지는 원래 조사님들이 낚시를 하기 위해 많이 찾는 곳이지만, 캠핑에 적합하다는 소문이 나면서 캠퍼님들도 요즘 많이 찾고 있는 곳이다. 충남 예산군 광시면 예당남로 41-60 대한민국 충청남도 예산군 광시면 예당남로 41 대한민국 충청남도 예산군 광시면 예당남로 41 www.google.com 굉장히 넓은 노지로 주말, 평일 언제 찾아가더라도 자리 걱정 없이 여유롭게 캠핑을 할 수 있다. 노지 이지만 일정 요금을 내고 이용할 수 있다. 입어료 7000 원을 결제하면 1 박에 노지 캠핑과 차박, 낚시 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예당호 예당저수지이다 차량을 가지고..

캠핑 고기 맛있게 굽는 팁 방법 알아보기 캠핑용 숯 [내부링크]

캠핑 고기 맛있게 굽는 팁 방법 알아보기 캠핑가서 어떤 음식을 먹을까 많은 분들이 고민을 하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먼저 떠오르는 메뉴는 역시 고기 일 것이다. 물론 스토브나 버너에 구워도 맛있지만 화로대 숯에 구워 먹는 고기 맛은 확실히 틀리다. 그래서 오늘은 캠핑가서 캠핑 고기를 맛있게 구워먹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자. 초보 캠퍼 분들이 가장 많이 실수하는 부분이 바로 활활 타오르는 장작이나 숯 위에 석쇠나 그리들을 올려 바로 고기를 굽는 것이다 .이는 불에 고기를 굽는 것이 아니고 고기를 태우는 것이 되므로 장작불을 피워 숯을 만든 후에 숯의 열기로 만 고기를 구워야 맛있는 캠핑 고기를 먹을 수 있다. 장작을 태우는게 번거롭다면 처음부터 구이용 숯을 달궈서 사용해도 된다. 하지만 늦..

캠핑상식 캠린이를 위한 캠핑 용어 뜻 정리 [내부링크]

캠핑상식 캠린이를 위한 캠핑 용어 정리 캠핑을 이제 시작하시는 분이나 캠핑을 가고 싶어 여러 가지 정보를 찾으시는 분들! 특히 블로그나 카페, SNS, 커뮤니티에서 검색을 해보면 무슨 의미인지 모르는 캠퍼들의 용어들이 많이 있다. 그래서 오늘은 캠린이 분들을 위한 캠핑 용어를 알기 쉽게 정리해 보려고 한다. 가나다 순으로 정리를 해보려고 하니 찾고 싶은 용어가 있으면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이다. ㄱ 가렌더: 긴 끈의 삼각형의 플래그가 규칙적인 간격으로 붙어있는 액세서리로 파티용품 중에 하나이지만 감성캠핑 에도 많은 캠퍼들이 사용하고 있다. 결로 현상: 주로 텐트나 타프에 이슬이 맺히는 현상으로 텐트 안과 밖의 온도 차이가 심해져 텐트 안에 물방울이 맺히는 현상이다. 구이바다: 다용도 버너로 전골, 구이,..

전남 곡성 노지 캠핑 차박 압록유원지 차박지 [내부링크]

전남 곡성 노지 캠핑 차박 압록유원지 차박지 전남 곡성에 위치한 압록유원지는 노지 캠핑 차박지로 사계절 내내 많은 캠퍼들이 찾고 있는 장소이다. 섬진강과 보성강이 만나는 지점에 조성되어 있는 자연 발생 유원지로 여름 피서철에는 가족 캠퍼들이 많이 찾고 있다. 여름철에 모기가 없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반월교와 철교가 나란히 강을 가로질러 놓여 있어 자연경관도 뛰어나고 주변에 편의시설도 많이 마련되어 있다. 위치는 내비게이션에 압록유원지를 검색하고 가면 쉽게 찾아갈 수 있다. 전라남도 곡성군 오곡면 섬진강로 1097 압록유원지 · 전라남도 곡성군 오곡면 섬진강로 1097 · 관광 명소 www.google.com 1. 편의 시설 사계절 내내 무료로 찾아갈 수 있는 장소로 주변에는 삼계탕과 은어회, ..

부여 차박지 노지 캠핑 백마강 테마파크 충남 차박 [내부링크]

부여 차박지 노지 캠핑 백마강 테마파크 충남 차박 충남 부여에 위치한 백마강 테마파크는 2022년 8월 1일 개장을 한 후 정식 운영 중에 있는 곳이다. 가로길이 123m로 해상왕국 사비백제 123년이 모티브가 된 곳이기도 하다. 이곳에 위치한 전망대의 높이는 31m로 역대 백제왕 31일 명의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한다. 테마파크 앞쪽에는 백마강 길을 따라 넓은 노지가 마련되어 있어 카라반이나 차박 캠퍼들이 많이 찾고 있다. 차량 진입이 가능하며 누구나 자유롭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노지라서 언제 찾아가더라도 여유롭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충남 부여군 부여읍 백마강길 56-33 충남 부여군 부여읍 백마강길 주변 56 33 www.google.com 거품식 화장실이 1동 마련되어 있고 깨끗하게 관리가 되..

경북 차박지 노지 캠핑 문경 야구장 [내부링크]

경북 차박지 노지 캠핑 문경 야구장 문경 야구장은 사회적 거리 두기로 잠시 폐쇄가 되었다가 2021년 다시 개방이 되었다. 이미 차밖에 성지로 유명한 이곳은 사계절 내내 많은 캠퍼들이 찾고 있는 장소이기도 하다. 깨끗한 거품식 화장실이 마련되어 있고, 개수대와 사이트도 구역별로 나뉘어 있어서 오토캠핑장 못지않은 시설을 자랑한다. 1. 문경야구장 위치 내비게이션에 "문경 야구장"을 검색하고 가면 쉽게 찾을 수 있다.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넓은 운동장이 마련되어 있고 약 60여개의 캠핑 사이트가 나누어져 있다. 카라반 진입이 쉬워서 카라반을 가지고 방문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다. 노지 특성상 전기 시설은 마련되어 있지 않으니 방문하신 분들은 참고하셔야 하겠다. 문경야구장 · 경상북도 문경시 영순면 ..

부여 노지 캠핑 차박 구경정나루 [내부링크]

부여 노지 캠핑 차박 구경정나루 부여에 위치한 구경정나루는 매년 만은 캠퍼들이 찾는 노지 캠핑 차박지 이다. 2020년 폐쇄가 되었다가 2021년 가을 다시 개방되어 언제든 편하게 캠핑을 위해 방문할 수 있는 곳이다. 멋진 금강 뷰가 아름다우며 주위에는 걷기 좋은 산책로도 잘 마련되어 있다. 벚꽃 시즌인 5월에는 산책로를 따라 만개한 벚꽃들이 더욱더 아름답다. 1. 구경정 나루 위치 부여군 세도면 간대리 6-3 네비게이션에 위 주소를 검색하면 바로 도착할 수 있다. 진입로도 넓은 편이라서 카라반 진입도 가능하다. 바닥은 잔디 블록으로 되어있으며 대략 20대 이상 차량 주차가 가능하다. 이곳의 관리는 마을 이장님께서 직접 관리를 하고 계신다. 부여군 세도면에 위치한 이곳은 1930년에 구경정 이라는 정자가..

천안 노지 캠핑 차박 광덕 덕암교 풍서천변 차박지 [내부링크]

천안 노지 캠핑 차박 광덕 덕암교 차박지 오늘은 천안 노지 캠핑 차박지로 한창 떠오르고 있는 광덕면에 위치한 덕암교를 소개해 드리려고 한다. 천안시에서 총 303억 원을 들여 3년에 걸쳐 공사 후, 올 9월 완공이 되어 현재는 누구나 자유롭게 차박과 노지 캠핑이 가능하다. 화장실은 수세식 1동이 마련 되어 있으며 재래식 1동과 개수대가 설치되어 있다. 충남 천안시 동남구 광덕면 광풍로 715 풍서천변 이라고도 불리는 이곳은 덕암교 천변을 따라 길게 노지가 마련되어 있다. 내비게이션에는 광덕감리교회로 검색하면 바로 도착할 수 있다. 시설 공사가 완료되어 언제 방문하더라도 여유롭게 캠핑을 즐길 수 있는 넓은 노지가 마련되어 있으며 진입로도 꽤나 잘 되어있어 카라반 진입도 가능하다. 천안 노지캠핑 차박지 광덕..

전남 함평 안악해변 노지 캠핑 차박지 [내부링크]

전남 함평 안악해변 노지 캠핑 차박지 사회적 거리두기로 2021년 3월 폐쇄가 되었다가 2022년 3월 초부터 다시 이용할 수 있는 전남에 많이 알려지지 않은 안악해변 노지 캠핑 장소를 소개해 드리려고 한다.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 안악해수욕장 1991년 7월 13일 새로 개발한 해수욕장으로 안악해수욕장이라고 부른다. 백사장 길이만도 200m가 넘는 대형 해수욕장으로 백사장과 주위의 소나무 숲이 어우러져 여름철 주민들과 피서객들의 휴식공간으로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곳이다. 안악해변 안악해수욕장에서 2km 떨어진 안악해변은 아직까지 많은 캠퍼들이 모르는 곳이라서 사계절 내내 언제 찾아가더라도 여유롭게 해송 아래서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자리 공간이 많지는 않아 ..

경북 상주 노지 캠핑 차박 신흥교 이안천 [내부링크]

경북 상주 노지 캠핑 차박 신흥체육공원 경북 상주시에 위치한 노지 캠핑 차박 장소 신흥교는 이안천을 따라 넓게 마련되어 있는 노지 장소에서 여유롭게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곳곳에는 걷기 좋은 산책로도 마련되어 있고 깨끗한 화장실과 함께 개수대 시설까지 마련되어 있다 경상북도 상주시 함창읍 오사리 35-2 근처 가볼만한 곳 1.경천대- 노지 캠핑가능 2.학전망대 3. 경천섬- 노지 캠핑가능 4.맥문동솔숲 5. 장각폭포 대한민국 경상북도 상주시 함창읍 오사리 35-2 대한민국 경상북도 상주시 함창읍 오사리 35-2 www.google.com 사회적 거리두기로 작년까지만 해도 폐쇄가 되었던 곳이다. 2022년 3월 초 다시 개방되어 주말, 평일 가리지 않고 많은 캠퍼들이 다시 찾고 있다. 넓은 공간이라서..

원터치텐트 팝업텐트 접는법 장점과 단점 [내부링크]

원터치텐트 팝업텐트 접는 방법 장점 단점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되면서 언택트 시대에 접어들었다. 그에 따라 캠핑이 대중문화가 되면서 시중에는 다양한 캠핑 용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원터치 텐트 또는 팝업 텐트라 불리는 텐트는 설치 및 철거가 간편하고 휴대성이 좋아서 많은 캠퍼 분들이 입문용으로도 많이 사용을 하고 있다. 오늘은 가성비 좋게 봄, 여름, 가을까지 사용할 수 있는 원터치 텐트 접는 방법과 장점, 단점을 알아보도록 하자. 원더치 텐트 장점 1. 3~20 만원 선으로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다 무엇보다도 다른 텐트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숙박이나 우천시에도 사용을 고려한다면 돔텐트나 터널 형 텐트를 구입하는 것이 좋지만 요즘에는 팝업 텐트도 품질이 그만큼 좋아져 야영용으로 오토캠핑장..

경북 문경 무료 노지 캠핑 대정숲 캠핑장 [내부링크]

경북 문경 무료 노지 캠핑 대정숲 캠핑장 대정숲은 경북 문경시 농암면 종곡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총 20개의 사이트가 구성되어 있고, 화장실, 샤워실, 취사장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주변에는 편의점과 각종 식당들이 마련되어 있어서 캠핑을 즐기기에 더없이 좋은 곳이다.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 깨끗한 수세식 화장실과 개수대, 취사 가능등 다양한 여건이 마련되어 있어 전기만 들어오지 않는 무료 캠핑장 이라고 할 정도로 좋은 시설을 자랑한다. 다만 옆쪽에 도로변이 있어 야간에 소음이 있을 수 있으니 방문하시는 분들께서는 참고하셔야 하겠다. 내비게이션에 주소를 검색하고 가면 태양주유소가 보이는데 그 맞은편에 경북 문경 무료 노지 캠핑 대정숲 캠핑장이 마련되어 ..

서해 안면도 곰섬 오토 캠핑장 다녀오다 [내부링크]

서해 곰섬 오토 캠핑장 다녀오다 곰섬은 태안군 안면도 입구에 위치해 있는 작은 섬으로 행정구역으로 충청도 태안군 남면에 속해있는 마을이다. 실제 섬은 아니고 해변가에서 바다를 뻗어 있는 작은 지형을 말한다. 해안가 주변 모습이 마치 곰처럼 생겼다고 전해져 이름이 곰 섬으로 불리고 있다. 타원형으로 이루어진 작은 해변 끝에 곰 섬이 위치해 있다. 민가는 손에 꼽을 정도로 한적한 곳이다. 몇 년 전부터는 민가와 숙박업을 겸하기도 하는 펜션도 몇 곳 생겨났다. 그 중 오래전부터 운영하는 곰섬 오토 캠핑장은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 중의 하나이다. 곰섬에는 슈퍼 등 편의시설이 많이 마련되어 있지 않으므로 필요한 물건은 미리 준비해 가시는 것이 좋다.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

전북 무주 노지 캠핑 차박지 소이나루공원 [내부링크]

전북 무주 노지 캠핑 차박지 소이나루공원 전북 무주에 위치하고 있는 소이나루 공원 쉼터는 수세식 화장실과 무료 샤워실 까지 갖추고 있는 노지 캠핑 차박지로 유명한 곳이다. 봄에는 무주에서 가장 한적한 벚꽃길이 장관을 이루고 있으며 남대천을 따라 서면마을과 함께 금강이 합류하는 두물머리 이다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 전북 무주군 무주읍 서면강변로 76 사회적 거리두기로 잠시 폐쇄가 되었지만 2021년 10월부터 다시 개방이 되었다. 사계절 내내 많은 캠퍼들이 찾는 곳으로 다른 지역에 비해 비교적 많이 알려지지 않아서 주말, 평일 언제 찾아가더라도 여유롭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무주 반딧불 장터에서 서면 마을까지 약 4킬로미터 백두대간 마실길 표지판을 따라 산책로..

전남 차박하기 좋은곳 고흥 노지 캠핑 대전해수욕장 [내부링크]

전남 차박하기 좋은곳 고흥 대전해수욕장 전남 차박하기 좋은 곳 대전해수욕장은 백사장 길이 총 1.9km 너비 200m로 고흥읍에서 서북지로 10km 떨어져 있는 곳에 마련된 작은 해수욕장이다. 백사장 경사가 완만하여 피서지로도 많이 사랑받고 있으며 백사장 뒤로는 곰솔숲이 마련되어 있어 무료로 노지 캠핑과 차박을 하기 좋은 장소이다 대전해수욕장 전남 고흥군 두원면 대전리 37-16 place.map.kakao.com 전남 고흥군 두원면 대전리 37-16 전남 차박하기 좋은 곳 대전해수욕장은 개장시기인 7월 중순부터 8월 중순까지 노지 캠핑과 차박은 1 만원의 요금을 내고 이용할 수 있으며 비수기에는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곳곳에 기암절벽 있어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하며 바다낚시를 즐길 수 있고 여유롭게 캠핑..

경북 차박지 영천 노지 캠핑 임고강변공원 [내부링크]

경북 차박지 영천 노지 캠핑 임고강변공원 예전부터 경북 영천 차박의 성지로 불렸던 영천 노지 캠핑장소 임고강변공원이 다시 개방됐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2년간 폐쇄가 되었던 곳으로 이번 개방 소식에 많은 캠퍼들이 다시 찾고 있는 장소이다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 경북 영천시 임고면 덕연리 132-8 영천 임고강변공원은 영천시 임고면 자호천 주변에 조성되어 있는 수변공원이다. 영천시에서 지난 2009년 자호천 주변 약 5만하천부지에 광장, 물놀이장, 분수, 정자, 족구장, 산책로 등의 편의시설을 마련하였다. 자호천을 내려다 보는 절벽에서부터 강으로 떨어지는 폭 16m, 높이 40m의 인공폭포도 임고강변공원의 아름다운 풍경에 반하게 된다 내비게이션에 임고강변공..

경북 문경 노지 캠핑 소야솔밭 야영장 차박지 [내부링크]

경북 문경 노지 캠핑 소야솔밭 야영장 차박지 경북 문경에 위치한 소야솔밭 야영장은 시원한 솔밭 그늘 아래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장소이다. 2021년 사회적 거리두기로 폐쇄가 되었다가 2022년 3월 다시 개방이 되어 누구나 자유롭게 노지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 경북 문경시 마성면 오천리 845-2 내비게이션에 소야솔밭을 검색하면 바로 입구 앞까지 도착할 수 있다. 차량 진입로 쪽으로 약 150m 정도의 긴 잔디 잔디 노지가 있어 이곳에 차량을 주차하고 차박과 캠핑을 즐기시는 분들이 많이 있다. 진입로가 아주 잘 되어있어 카라반을 가지고 오시는 캠퍼님들도 많이 있다. 노지 앞쪽으로는 조령천이 흐르고 있어 시원한 강 뷰를 제공하고 있다. 바..

노스피크 NOPK 루나타프 렉타타프 장단점 [내부링크]

노스피크 NOPK 루나타프 장단점 사회적 거리두기로 언택트 시대에 접어들면서 캠핑용품 구하기가 하늘의 별따기 였다. 하지만 요즘에는 장비들이 중고 시장에도 많이 풀리고 있는 상태이다. "국산 브랜드로 잘 알려진 노스피크"도 한때 품절 사태를 겪을 정도로 구하기 힘든 제품들이 많이 있었지만 지금은 비교적 여유롭게 모든 제품을 구매 가능하다. 노스피크 루나타프 시리즈는 지금도 인기가 많은 제품이다 루나 렉타타프.M - 319,000원 루나 렉타타프 L - 489,000원 위 가격은 공홈 정가이며 더 추가되거나 더 저렴할 수 있다. 루나 렉타타프 미디움 M 사이즈는 4-5 인까지 사용이 가능하며 라지 (L) 560 x 440 cm 높이 280 cm로 최대 8인 까지 시원한 그늘을 제공한다. "구성품- 타프스킨..

충북 괴산 노지 캠핑 차박지 목도강수욕장 [내부링크]

충북 괴산 노지 캠핑 차박지 목도 강수욕장 주소 : 충청북도 괴산군 불정면 목도리 864-19 목도강수욕장은 충북 괴산군 불정면 에 자리 잡고 있다. 조선시대 황포돛대가 드나들던 목도강 변에 조성된 강수욕장에는 해변처럼 모래가 깔려 있다. 주말에는 강변을 따라 텐트를 설치하는 관광객이 많은 편이며, 사계절 가리지 않고 많은 캠퍼들이 찾고 있는 장소이다. 네이버 지도 목도강수욕장 map.naver.com 사회적 거리두기로 한때 폐쇄가 되었지만 2021년 10월부터 다시 개방이 되어 누구나 자유롭게 충북 괴산 노지캠핑 차박지 목도강수욕장을 이용할 수 있다. 진입로가 넓고 평탄화도 잘 되어 있어 카라반 차박 텐트 피칭 모두 가능하다. 강수욕장 내부에는 깨끗한 수세식 화장실 1동과 재래식 화장실 2동이 마련되어..

텐트 일산화탄소 중독 예방 환기 방법 알아보자 [내부링크]

텐트 일산화탄소 중독 예방 알아보자 사랑하는 가족, 친구 또는 연인과 함께 답답한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 속에서 캠핑을 하는 것만큼 행복한 일도 없을 것이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여행 대신 캠핑을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겨울, 가을 캠핑시 일산화 중독 사고로 목숨을 잃는 일들이 우리 주변에서 많이 벌어지고 있다. 그래서 오늘은 텐트 일산화탄소 중독 예방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자 일산화탄소 중독이란? 전세계적으로 사망을 일으키는 중독 물질중 가장 흔한 것이 바로 일산화탄소 이다. 색도 냄새도 맛도 느껴지지 않아 노출이 돼도 인지하기 어려워 특히나 더 위험하다. 이러한 특색 때문에 침묵의 살인자 라고도 불린다 일산화탄소는 액화가스 난로나 히터같이 탄소가 포함된 물질을 태..

대전 근교 캠핑장 세종캠핑장 침산추월 [내부링크]

대전 근교 캠핑장 세종캠핑장 침산추월 요즘 sns 에서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대전 근교 캠핑장 침산추월에 다녀왔다. 세종에 위치한 캠핑장으로 이곳은 마을에서 직접 운영하고 있는 야영장이다. 아름다운 카페와 마치 동화 속 예쁜 마을에 와 있는듯한 캠핑장으로 예약 경쟁도 치열한 곳이다 네이버 지도 마을야영장, 침산추월 map.naver.com 세종 조치원읍 침산리 157-6 침산추월은 당일치기 캠크닉과 오토캠핑을 함께 즐길 수 있으며, 오토캠핑시 1박 4만원에 이용할 수 있다. 입실 시간은 오후 3시 퇴실 시간은 오전 11시 이다 캠핑용품 대여도 가능해서 장비가 없으신 분들도 방문할 수 있다. 캠핑 사이트는 나무데크 8개가 마련되어 있다. 4 x 4m 사이즈로 넓은 편은 아니니 방문하실 분들은 참고하셔야 하..

충주 차박 노지캠핑 삼탄유원지 차박지 [내부링크]

충주 차박 노지캠핑 삼탄유원지 차박지 충주에서 차박 캠핑의 성지로 알려진 삼탄유원지를 소개한다. 이곳은 예전부터 충주 목계솔밭과 쌍벽을 이룰 만큼 많은 분들이 찾아오는 충주차박지 삼탄유원지 이다. 충주호로 유입되는 남한강에 지류가 흐르는 곳에 형성된 자연발생 강변유원지로 산척면에 자리 잡고 있다. 멀지 않은 곳에 삼탄역과 철길이 마련되어 있어 인생사진을 찍기 좋고 주변으로는 예쁜 카페와 산책로도 많이 마련되어 있다 네이버 지도 충주시 산척면 map.naver.com 주소 : 충북 충주시 산척면 명서리 삼탄유원지 인근에는 슈퍼와 민박집이 여러 곳 운영중인데 슈퍼 에서는 다양한 먹거리와 함께 캠핑용 장작도 판매하고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충주 차박 노지캠핑 삼탄유원지 차박지 충주 삼탄유원지는 노지 캠..

해외 캠핑 브랜드 캠핑용품 직구 사이트 5곳 [내부링크]

해외 캠핑 브랜드 캠핑용품 직구 사이트 5곳 사회적 거리두기로 언택트 시대에 접어들면서 정말 많은 분들이 캠핑에 입문하고 있다. 캠핑장 예약 뿐만이 아니라 이름 있는 캠핑브랜드 제품들 또한 구하기가 힘든 상태이다. 일부 인기 있는 제품들은 러셀가에도 구하기 힘든 상황이다. 그래서 오늘은 해외 유명 브랜드의 캠핑용품들을 직접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직구 사이트 5 곳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캠핑용품 직구 사이트 5곳 1. 아마존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신 최대의 글로벌 포털 판매 사이트로 원하는 브랜드 제품이 있다면 이곳에 직접 검색 해보자. 대부분의 제품들이 마련되어 있는게 장점이다. 저렴한 가격부터 고가의 캠핑 장비들 까지 모두 마련되어 있다. 해외 배송이라 기간은 조금 걸릴 수 있겠지만 그만큼 ..

차박하기 좋은 차 추천 알아보기 [내부링크]

차박하기 좋은 차 추천 알아보기 사회적 거리두기로 언택트 시대에 접어들면서 많은 분들이 차박에 입문하고 계시다. SUV 차량을 가지고 차박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는 만큼, 차박하기 좋은 차는 무엇이 있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다. 차량마다 장단점이 모두 있지만 오늘은 대표적으로 평탄화가 쉬우며 공간이 넓고 가성비가 좋은 차량들 위주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자 차박하기 좋은 차 알아보기 1. 현대 펠리세이드 이미 많은 분들이 차박을 즐기기 위해서 따로 팰리세이드를 구매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다 전장 4,980mm / 전폭 1,975mm / 전고 1,750mm 라서 별다른 평탄화나 개조 작업 없이도 편하게 차박이 가능하다. 3열까지 전부 폴딩이 가능하여 최대 3인까지 차량 안에서 잠을 잘 수..

청주 괴산 차박 노지캠핑 청천수변공원 [내부링크]

청주 괴산 차박 노지캠핑 청천수변공원 괴산 청천수변공원 은 충청북도 괴산군 청천면 후평리에 위치하고 있다. 차박 캠핑의 성지로 불리는 충주의 목계솔밭, 수주팔봉과 함께 떠오르는 충청북도의 인기 있는 차박지 중에 한 곳이다. 네이버 지도 괴산군 청천면 map.naver.com 청천수변공원 위치 넓은 노지 와 함께 깨끗한 수세식 화장실 1 동과 재래식 화장실이 곳곳에 마련되어 있다. 충주 괴산 차박지로 유명한 수변공원 내부로 진입하는 길은 두 곳이 있다. 환경문화전시장(충북 괴산군 청천면 괴산로 1248) 바로 옆 길을 이용하는 방법과 후평교를 건너는 방법이 있는데 노지로의 접근성은 환경문화전시장 샛길이 훨씬 좋다. 개수대 시설이 두 곳 마련되어 있다. 동계에 접어드는 12월 말부터 3월 초까지 는 동파 방..

캠핑 소화기 겨울 동계 캠핑용 휴대용 선택 기준 [내부링크]

1. 캠핑 소화기 캠핑용 선택 기준 본격적인 동계 캠핑 시즌이 돌아왔다. 날씨가 건조해지고 추워지기 시작하면서 겨울 동계 캠핑시 화재의 위험이 더 높아지고 실제로 각종 화재 사고도 많이 발생한다. 텐트 내부에서 다양한 난방 기기를 사용해야 하는 만큼, 캠핑용 소화기를 꼭 준비 하도록 하자. 2. 소화기의 종류 소화기는 분말형, 이산화탄소형, 할로겐 소화기 등 다양한 종류들이 있지만 비교적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캠핑용 소화기 중에서 스프레이형과 투척형이 가장 적합하다고 볼 수 있다. 안전용품은 자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한번에 위험을 대비하는 것 이므로 하나쯤은 구비해야 하는 필수로 캠핑용품 이다. 소화기는 유통기한이 길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으므로 꼭 구비해 두도록 하자 3.소화기별 장단점 우리가 ..

부여 차박 노지캠핑 차박지 황산대교 [내부링크]

부여 차박 노지캠핑 차박지 황산대교 부여와 논산의 중간 위치에 있는 황산대교는 옆쪽으로는 넓은 공원이 조성되어 있고, 축구장과 체육시설 뿐만이 아니라 주변에는 가볼만한 곳들도 많이 있다. 그중에서도 황산대교는 노지 캠핑과 차박으로 적합한 장소로 알려지며 매년 많은 분들이 캠핑을 즐기기 위해 찾아오는 곳이다. 네이버 지도 황산대교 map.naver.com 위치 내비게이션에 황산대교를 검색하고 가면 쉽게 도착할 수 있다. 황산대교 표지판이 보이면 우측으로 바로 진입할 수 있는 진입로가 있다. 그 아래에 잔디 차박이 가능한 넓은 노지들이 곳곳에 마련되어 있다. 바닥 평탄화도 잘 되어 있으며 진입로가 넓어 카라반을 가지고 오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다. 깨끗한 수세식 화장실과 계수 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캠핑을 즐기..

진드기 퇴치 예방 가을 캠핑 준비하자 [내부링크]

진드기 퇴치 예방 가을 캠핑 가을 캠핑을 즐기기 정말 좋은 계절이다. 날씨가 선선해 지면서 많은 분들이 야외에서 캠핑을 즐기고 있지만 미처 야생 진드기의 존재를 생각하지 못하고 있다가 화를 당하는 경우가 의외로 많이 있다. 야생 진드기에 물려서 발생하는 쯔쯔가무시는 아이, 어른 모두에세 치명적인 피해를 줄 수 있으니 미리 예방하고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주의 해야 한다. 쯔쯔가무시란(tsutsugamushi, つつがむし) 일명 오리엔티아 쯔쯔가무시라 불리는 감염성 질환은 진드기의 유충이 사람 피부에 달라붙어 피를 빨아 먹어 그 부분에 검은 딱지가 생기면서 전신에 궤양이 나타나는 증상을 말한다. 보통은 10~12일 정도 증상이 발생해 하고 도시의 풀보다는 논이나 밭 등에 많이 서식하기 때문에 특히나 가을 캠..

전동펌프 에어펌프 캠핑용 슈류탄펌프 [내부링크]

전동펌프, 에어펌프, 캠핑용 슈류탄펌프 사회적 거리두기로 언택트 시대에 접어들면서 늘어나는 캠퍼들 뿐만이 아니라 캠핑 용품들도 무수하게 많이 출시되고 있다. 오늘은 에어텐트나 차박 매트 튜브등 비교적 쉽게 공기 주입을 도와주는 쉽게 공기 주입을 도와주는 전동범프, 에어펌프 수류탄펌프를 리뷰해 보려고 한다 모양이 수류탄을 닮아 이름이 붙여진 수류탄 펌프의 제품 구성은 본체와 에어펌프 노즐 어답터 로 구성되어 있다. 사용방법은 어렵지 않기 때문에 여성분들도 쉽게 사용이 가능하다 "전원 연결 후 ON & OFF 버튼으로 쉽게 동작 가능" 캠핑 카페나 커뮤니티 사이트를 통해 워낙 많이 알려진 모델이기도 하다. 600W 강력한 파워를 제공하고, 2m x 2m ,두께 10cm의 매트 완충까지 약 2분 정도면 완충이..

평택 캠핑장 진위천 유원지 [내부링크]

평택 캠핑장 진위천 유원지 상수도 보호구역 진위천을 따라 조성된 진위천유원지는 수영장과, 오토캠핑장, 자연학습장, 레일 바이크, 체육공원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갖추고 있는 곳이다. 사계절 내내 캠퍼들을 뿐만이 아니라 관광객들도 많이 찾고 있다 네이버 지도 진위천유원지 map.naver.com 진위천유원지 번호 : 031-665-6231 주소 : 경기 평택시 진위면 진위서로 264-15 작년 12월 새롭게 진위천 캠핑장 리모델링을 마치고 운영 방식이 조금 바뀌었다. 기존 선착순 캠핑장에서 현재는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요금은 1박 3만원, 평택 시민은 2만원, 진위면 지역 주민은 1만원에 이용할 수 있다 입구에 들어서면 체크인 후 캠핑장 내부로 진입할 수 있다. 넓은 장소의 평택 캠핑장 이지만 그늘이 마..

창원 차박지 노지 캠핑 북면수변생태공원 [내부링크]

창원 차박지 노지 캠핑 북면수변생태공원 창원에 위치한 북면 수변생태공원은 확 트인 자연 공간 속에서 마음껏 힐링 할 수 있는 창원의 대표적인 공원이다. 다양한 식물들이 아름답게 조경 된 정원을 갖추고 있고 어린 아이들과 함께 생태체험을 하기 좋은 창원 차박지 노지 캠핑 장소이다 잘 트인 자전거 전용 길에서 마음껏 자전거를 탈 수도 있고 전동킥보드와 스쿠터 등도 대여가 가능해 간단한 레저 활동도 가능하다. 무료 주차장에서는 차박을 하시는 캠퍼들도 많이 볼 수 있으며 공원 안으로 차량이 진입 되어 조용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장소이다. 다만 화로대 는 사용 금지이니 방문하신 분들은 참고하셔야 하겠다 "북면 수변 생태공원" 네이버 지도 북면수변생태공원 map.naver.com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북면 천..

대천 보령 차박지 독산해수욕장 노지캠핑 [내부링크]

대천 보령 차박지 독산해수욕장 노지캠핑 독산 해수욕장은 해안선이 길고 부드러운 모래 백사장으로 이국적인 정취를 마음껏 느낄 수 있는 해변이다. 해송 그늘 아래는 무료 캠핑장이 운영 중이다. 취사와 차박이 가능한 곳으로 대천 보령 지역 차박지로 유명한 노지 캠핑 장소이다. 갯벌에서는 물때 시간에 맞추어 조개 맛살등 다양한 갯벌 체험도 즐길 수 있다 네이버 지도 독산해수욕장 map.naver.com "독산해수욕장" 한적하고 아주 작은 해변 이지만 사계절 내내 많은 캠퍼들이 찾는 장소이다. 늦은 저녁 해안선 너머로 지는 일로 일몰을 바라보며 여유로운 시간을 즐길 수 있다. 여름철 성수기에는 자리 잡기가 힘들지만 비수기인 가을과 겨울에는 비교적 자리가 여유로운 편이다. 해안가 앞으로는 길게 늘어선 솔밭 노지가 ..

호신용 전기충격기 블랙코브라 [내부링크]

호신용 전기충격기 블랙 코브라 사회적 거리두기로 언택트 시대를 맞이 하면서 남성분들 뿐만이 아니라 여성 캠퍼들도 많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야외에서 잠을 자야 하는 만큼 안전에 대해서도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다. 그래서 오늘은 호신용품 중 비교적 간편하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블랙코브라 호신용 전기충격기를 소개해 드리려고 한다. 캠핑뿐만이 아니라 일반 여성분들도 하나쯤 구비해 놓으면 좋을 듯하다. 호신용 전기충격기 아름다운 밤하늘, 그리고 넓은 바다를 바라보며 캠핑을 즐긴다는 것은 행복한 일 이 아닐 수가 있다. 유튜브에서 캠핑 브이로그 영상을 보고 낭만을 꿈꾸며 캠핑에 입문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겠지만, 편집된 영상과는 많이 다를 때도 있다. 그만큼 본인의 안전에 대해서도 신경을 많이 써야 한다..

캠핑 음식 추전 코스 알아보기 [내부링크]

캠핑 음식 추천 코스 알아보기 요즘 날씨가 너무 좋다 보니 집에만 있으면 왠지 손해 보는 느낌이다. 어디든 떠나고 싶은 날씨! 그리고 맛있는 음식까지 생각이 나는 계절이다 보니 캠핑장에서 무엇을 먹을지 많은 분들이 고민한다. 각자의 입맛도 가지각색, 선호하는 음식들도 다르기 때문에 오늘은 아침, 점심, 저녁 시간대 별로 먹을 수 있는 보편적인 요리 코스를 알아보도록 하자. 요즘엔 간단한 밀키트나 간편 요리가 대세이다. 캠핑장에서 연인 또는 가족들과 함께 감성까지 더해줄 수 있는 다양한 캠핑음식 요리를 2박 3일 의 일정으로 알아보도록 하자 1. 첫째날 저녁 텐트 설치, 장비 설치로 피곤해진 남편 또는 남자 친구의 체력 소모 보충을 위해서 첫날 캠핑음식 저녁은 삼겹살이나 목살이 국룰이 아닐까 생각한다. 늦..

원주 차박지 칠봉유원지 노지 캠핑 차박 [내부링크]

원주 차박지 칠봉유원지 노지 캠핑 차박 강원도 원주는 노지 캠핑의 성지라고 할 만큼, 많은 차박지와 노지 캠핑 장소들이 마련되어있다. 그중에서도 오늘 소개해드릴 산현교 다리 아래 원주 칠봉유원지는 캠핑하기 좋은 넓은 주차공간과 청정수 계곡이 마련되어 있어 사계절 가리지 않고 많은 캠퍼들이 찾아오는 곳이다. 네이버 지도 산현교 map.naver.com 1.주소: 강원 원주시 호저면 산현리 산현교 2. 차박- 가능 3. 노지캠핑- 가능 4. 화장실- 있음 5. 개수대- 있음 6. 전기사용- 불가능 네비게이션에 산현리 산현교를 검색하고 가면 도착할 수 있다. 맑고 깨끗한 계곡에는 다슬기도 많이 서식하고 있어 다슬기를 채취하러 오시는 분들도 많이 있다. 계곡 앞 으로는 텐트를 피칭 할 수 있는 노지가 마련되어 ..

캠핑 수납 폴딩 박스 제로그램(ZEROGRAM) [내부링크]

캠핑 수납 폴딩 박스 제로그램(ZEROGRAM) 이제 본격적인 동계 캠핑 시즌에 들어섰다. 비록 날씨는 쌀쌀하지만 하늘이 맑고 푸르러 어디든 떠나고 싶은 날씨다. 겨울철 캠핑시 추운 날씨에 많은 장비를 세팅하는 것보다는 난방용품과 간단한 장비만을 챙겨서 겨울 캠핑을 즐기시는 캠퍼님들이 많이 계시다. 오늘은 테이블과 체어, 수납 용품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제로그램 캠핑 수납 폴딩 박스를 소개시켜 드리려고 한다. 제로그램(ZEROGRAM) 브랜드를 많이 들어보신 분들도 있겠지만 생소하신 분들도 계실 것 이다. 백패킹 라이프스타일의 가벼운 경량 제품을 많이 출시하는 브랜드 이다. 이번에 새로 출시한 제로그램 리사이클 넷 박스는 백패킹 과는 거리가 먼 오토캠퍼를 위한 위한 폴딩 박스이다. ZEROGRAM..

경북 무료캠핑장 효천저수지 의성 노지 차박 [내부링크]

경북 무료캠핑장 효천저수지 의성 노지 차박 오늘은 경북에 위치한 무료 캠핑장 의성 효천 저수지를 소개시켜 드리려고 한다. 선착순으로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캠핑장으로 주변으로는 수변 산책로와 함께 저수지에서 무료 낚시를 즐기시는 분들도 많이 볼 수 있다. 입소문을 타고 매년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 곳으로 가을과, 겨울, 동계 캠핑시에는 비교적 자리 여유가 많이 있는 편이다. 네이버 지도 효천저수지 map.naver.com 위치 - 경북 의성군 다인면 송호리 전기: 없음 화장실: 있음 개수대: 있음 네비게이션에 효천 저수지를 검색하고 가면 쉽게 찾을 수 있다. 조용한 시골 마을 저수지 주변으로 차량을 가지고 이동을 하다보면 수변 산책로 안내판이 보인다. 그 옆쪽으로 마련된 경북 무료 캠핑장 효천 저수지는 생..

캠핑 안전수칙 지켜 안전대책 마련하기 [내부링크]

캠핑 안전수칙 지켜 안전대책 마련하기 안전한 캠핑 즐기기 겨울철 안전대책 본격적인 동계 캠핑 시작이다. 추운 겨울, 난로 앞에서 가족 또는 연인들과 함께 밤하늘을 바라보며 휴식을 즐기기 좋은 계절이다. 하지만 겨울철 특징인 얼음과 저온현상 등에 따른 장비와 텐트 설치 및 운영에 유의해야 한다. 오늘은 겨울철 캠핑 안전수칙과 안전대책 마련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1. 동상으로 인한 사고 대비 겨울철 캠핑은 따뜻한 기능복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특히 아이들과 함께 하는 캠핑에서는 더욱더 아이들 옷차림에 신경 써야 한다. 만일 동상에 걸렸다면 38~40도 정도의 따뜻한 물에 30분 동상부위 주변을 온수에 담그는 것이 좋다. 상처가 있고 물집이 생긴 경우 소독된 거즈등으로 응급조치를 한 후 바로 병원으로 ..

서울 근교 경기도 글램핑장 추천 Best 5 [내부링크]

서울 근교 경기도 글램핑장 추천 Best 5 이제 본격적인 동계 캠핑 시즌에 접어들었다. 날씨가 추워지는 만큼 1박 2일 의 짧은 캠핑을 하려니 장비 설치가 귀찮기도 하고 철수도 귀찮아 지는 계절이다. 그렇다고 장박을 하기에는 시간도 되지 않아 겨울 캠핑을 하려는 캠퍼들에게는 더없이 고민이 많은 계절이기도 하다. 그래서 오늘은 서울 근교 경기도권 글램핑장 5곳을 소개해 드리려고 한다. 깨끗한 시설과 뷰가 좋은 곳으로 선정했다. 1. 용인 캠프레이크 2. 포천 산중호걸 글램핑카라반 3. 파주 동화힐링캠프 4. 제부도 글램비 글램핑 5. 가평 베스트카라반글램핑 1. 용인 캠프레이크 경기도나 서울 근교에서 접근성이 좋은 곳 캠프레이크는 도심과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어 다양한 체험과 자연을 즐길 수 있다...

공주 세종 대전 차박지 금강억새단지 노지 캠핑 차박 [내부링크]

공주 세종 대전 차박지 금강억새단지 노지 캠핑 차박 이제 아침 저녁으로 날씨가 제법 쌀쌀하다. 차박을 하기엔 조금 추운 날씨지만 그래도 아직까지는 어디든 떠나기 좋은 듯 하다. 오늘은 공주 세종 대전에서 가까운 차박지 금강 억새단지를 소개시켜 드리려고 한다. 아직까진 많이 알려진 장소가 아니라서 언제 찾아가더라도 여유롭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황금 빛으로 물든 갈대밭과 함께 앞쪽으로는 시원한 금강이 흐르고 있어 더욱더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곳곳에는 걷기 좋은 산책로와 아름다운 조형 물들이 마련되어 있어 어여뿐 사진과 함께 좋은 추억을 간직하기 좋은 곳이다 개방된지 얼마 안 된 금강억세단지는 아직까지 네비게이션에 정확한 주소가 나와있지 않다. 그래서 지금 설명하는 장소 정보를 꼭 참고하셔야 ..

청양 차박지 노지 캠핑 작천계곡 까치네유원지 [내부링크]

청양 차박지 노지 캠핑 작천계곡 까치네유원지 오늘은 청양 차박지, 차박의 성지로 알려진 "작천계꼭" 또는 까치네 유원지로 불리는 노지 캠핑 장소를 소개해 시켜 드리도록 하겠다. 한 때 많은 캠퍼들이 찾았던 장소로 사회적 거리두기로 잠시 폐쇄가 되었다가 최근 다시 개방이 되어 언제든 자유롭게 노지 캠핑과 차기 가능한 차박지 이다. 충남 청양군 대치면 사수터길 126-21 네이버 지도 까치네왕림휴게소 map.naver.com 노지 공간은 굉장히 넓어서 동계에 기간에는 언제 찾아가더라도 여유롭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앞쪽에는 계곡기 마련되어 있어 여름철에는 물놀이 명소로도 유명해서 캠퍼 뿐만이 아니라 피크닉을 오시는 분들도 굉장히 많다 깨끗한 공중 화장실과 개수대, 그리고 편의시설까지 완벽하게 갖추어져 있는..

궁평항 차박 궁평리 해수욕장 노지 캠핑 [내부링크]

궁평항 차박 궁평리 해수욕장 노지캠핑 한때 차박의 성지로 불렸을 만큼, 많은 분들이 차박지로 선택했던 궁평항, 궁평리 해수욕장에 최근 근황을 살펴보러 다녀오게 되었다. 최근 궁평리 해수욕장의 소식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어, 현재 차박이 가능한지 분위기는 어떤지 살펴보고 왔다. 네이버 지도 궁평리해수욕장 map.naver.com 궁평항, 궁평리 해수욕장은 길이 2km, 폭 50m의 백사장과 100년 이상의 해송들이 어우러져 있는 아름다운 바다로 늦은 저녁에는 해안선 너머로는 황금빛 일몰이 환상적인 곳이다. 한때의 캠퍼들의 무분별한 쓰레기 투기로 잠시 폐쇄가 되었던 곳으로 현재는 유료로 차박, 노지 캠핑이 가능한 곳과 그렇지 않은 곳이 있다. 궁평리 해수욕장 근처에는 몇몇 민박시설과 매점 카페가 운영..

남원 고소바위공원 무료 캠핑장 노지 캠핑 [내부링크]

남원 고소바위공원 무료 캠핑장 노지 캠핑 남원에 위치하고 있는 고소바위공원은 무료 캠핑장으로 매년 많은 캠퍼 님들이 찾아오는 곳이기도 하다. 깨끗한 수세식 화장실과 개수대 시설까지 마련되어 있으며, 주변으로는 걷기 좋은 산책로와 함께 궁동천 물줄기를 바라보며 여유로운 캠핑을 할 수 있는 공간이다. 1. 위지 전북 남원시 산동면 대기리 404 시설: 화장실. 개수대 벚꽃 개화시기에는 만개한 벚꽃을 구경할 수 있으며 가을에는 붉게 물든 단풍을, 겨울에는 눈 덮인 공원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남원 무료캠핑장 고소바위공원은 예약제가 아닌 무료 선착순 캠핑장으로 성수기가 아닌 비 성수기에는 언제 찾아가더라도 여유롭게 캠핑을 할 수 있다. 입구 초입 우측에 넓은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고, 그 옆으..

유단포 보온 물주머니 캠핑 차박 활용 방법 및 주의사항 [내부링크]

유단포 캠핑 차박 활용 방법 및 주의사항 본격적인 동계 캠핑 시즌이다. 많은 캠퍼 분들께서 "유단포" 라는 단어를 처음 들어본 분들도 계실듯 하고 이미 차박이나 동계 캠핑시 보온 물주머니 유단포를 사용하고 계신 분들도 많이 있을 것이다. 1. 유단포란? 일본어로 '유단포'라 불리우는 탕파(湯婆)는 뜨거운 물을 부어 이불이나 침낭 속에 넣어서 사용하는 월동 장구이다. 의외로 보온 효과가 좋으며 잠들기전 사용하면 아침까지 온기가 유지 된다. 동계에는 차량 내부에서 난로를 대신할만한 난방 기구가 없기 때문에 많은 캠퍼분들이 유단포와 함께 핫팩을 사용 하신다. 두꺼운 동계용 침낭과 전기장판, 유단포, 핫팩 이 4가지로 동계 캠핑을 하시는 캠퍼분들도 의외로 많이 계시다. 오늘은 안전한 사용 방법과 어떻게 사용해야..

경북 노지 캠핑 청송 구천숲 차박지 개방 [내부링크]

경북 차박지 청송 구천숲 노지 캠핑 사회적 거리두기로 잠시 폐쇄가 되었던 경북 청송 노지 캠핑장소 구천숲이 다시 개방되었다. 무료로 방문할 수 있는 노지이며 2년 전까지 전기 사용이 가능했지만 올해부터 전기 사용은 불가능하다. 깨끗한 수세식 화장실과 개수대가 마련되어 있어 노지 캠핑을 하기 적합한 장소이다. 1. 위치 주소: 경북 청송군 부남면 구천리 산65-2 청송병암구천숲캠핑장 내비게이션에 청송병암구천숲 캠핑장을 검색하면 도착할 수 있다. 주차장, 공중화장실 ,캠핑 데크 5개가 마련되어 있다. 구천숲 내부로 차량은 진입할 수 없어 차박을 하시는 분들은 앞쪽에 마련 된 주차장을 이용하신다. 구천숲 앞으로는 시원한 계곡이 흐르고 산책로도 길게 마련되어 있어 이른 아침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잠시 산책을 ..

감성 캠핑용품 미니멀 아이템 BEST 5 [내부링크]

감성 캠핑용품 미니멀 아이템 BEST 5 좌충우돌 초보 캠퍼 시절부터 캠핑을 거듭하면 할수록 멋지고 예쁜 장비들이 눈에 들어오기 마련이다.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들께 작고, 귀엽고, 미니멀한 감성 캠핑용품 다섯 가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한다. 중복구매 없이 한 번 구입하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로 골라봤다. 1. 소토 토치라이터 2. AMG 티타늄 집게 3. 오피넬 나이프 4. 토리베 가위 5. 골제로 랜턴 1. 소토 토치 라이터 주변에 캠핑 좀 해본 캠퍼가 있다면 한 번쯤 봤을 법한 소토 토치 라이터다. 그만큼 가성비도 좋고 성능도 좋은 제품이라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다. 외관도 깔끔하고 만듦새도 좋다. 점화구를 잡아당겨 길게 만들 수 있어 스토브에 불을 붙이거나 랜턴에 점화를 할 때 정말 편..

텐트팩 타프팩 (steak pegs) 종류와 쓰임새 [내부링크]

텐트팩 타프팩 (steak pegs) 종류와 쓰임새 편안하고 안전한 캠핑을 하기 위해서는 캠핑 (팩) 이 필수라고 할 수 있다. 캠핑 시 필수로 사용하는 캠핑 팩은 여러 가지 종류가 있어 상황에 따라서 팩을 각기 다르게 활용할 수 있다. 텐트와 타프를 고정하기 위해서 필수로 사용되는 캠핑 팩의 정식 명칭 steak pegs 이라고 한다. 오늘은 초보 캠퍼들을 위해 제대로 된 팩 다운 방법과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캠핑에서 초보와 중수를 나누는 기준은 바로 상황에 따른 적절한 캠핑 팩 사용방법을 아느냐 모르느냐로 나누어 진다고 볼 수 있다. 날씨와 땅, 지면의 상황에 따라서 다양한 팩을 활용할 수 있으니 오늘 알아 둔다는 개념으로 한 번씩 훑어보면 캠핑상식을 하나 더 습득할 수 있을 것이다. 1...

애견동반 캠핑장 BEST 5 [내부링크]

애견동반 캠핑장 BEST 5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언택트 시대로 접어들면서 캠핑 인구가 급격히 늘어나고 캠핑장도 많이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반려견과 함께 캠핑을 하기 위한 애견동반 캠핑장은 많이 마련되어 있지 않은게 사실이다. 그래서 오늘은 반려견들을 위해 만들어진 국내 최고의 애견동반 캠핑장을 여러분들께 소개해 드리려고 한다 1. 경북- 트리독스 애견전용 캠핑장 2. 천안아산- 라포레캠핑장 3. 전북- 모항해수욕장 캠핑장 4. 경기- 산음자연휴양림, 검마산자연휴양림 5. 경북- 검마산자연휴양림 1. 트리독스 애견전용 캠핑장 이곳은 캠지기님께서도 애견인으로 여러 마리의 강아지를 키우고 계시는 분이 직접 운영을 하고 있는 곳이다. 그 누구보다 강아지를 사랑하는 젊은 부부 캠퍼님들이 만든 곳이라서 반려견..

텐트결로 현상 해결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텐트 결로 현상 해결 방법 알아보기 이제 10월이 지나 11월 동계로 들어서면 본격적인 동계 캠핑 시즌이다. 많은 분들이 겨울철 텐트 결로 현상에 대해 해결 방법을 찾기 위해 많이 알아보고 계시다. 오늘은 어떻게 관리해야 하며 예방 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조금 더 전문적으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자. 결로현상이란? 본격적으로 알아보기 전에 결로 현상 이란 무엇인지 알아야 방법을 찾을 수 있다. 실내.외의 온도차가 심할때 실내의 공기 층의 습기가 차가운 벽체나 천정에 이슬이 되어 맺히는 현상을 말한다. 우리가 더운 여름날 콜라를 마실 때 겉 표면에 물방울이 생기는 원리와 같다고 보면 된다. 텐트 내부의 지면에서 배출되는 습기와 사람의 호흡, 음식물 조리 등 다양한 환경에 의해서 수증기가 밖으로 빠지지 못..

대부도 차박지 매향2리 어촌계포구 노지 캠핑 [내부링크]

대부도 차박지 매향 2리 어촌계 포구 노지 캠핑 오늘은 서울 근교, 경기도권에서 비교적 가까운 대부도 차박지 매향2리 어촌계 포구를 소개해 드리려고 한다. 대부도에서 몇 남지 않은 차박지로 여름을 제외한 가을과 겨울에는 비교적 여유롭게 캠핑을 할 수 있는 곳이다. 앞쪽으로는 시원한 대부도 앞바다가 펼쳐져 있고 깨끗한 화장실이 마련되어 있어 차박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 네이버 지도 경기도 화성시 우정읍 매향리 971 map.naver.com 위치- 경기도 화성시 우정읍 매향리 971 내비게이션에 위 주소로 검색하면 찾아갈 수 있다. 매향 2리 선착장 맞은편으로 넓은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는데 보통 이곳에서 차박과 캠핑을 한다. 차량은 약 30대 정도 주차가 가능하다. 바닥은 일반 시멘트 바닥이라서 ..

전북 차박하기 좋은곳 부안 변산해수욕장 노지캠핑 차박지 [내부링크]

전북 차박하기 좋은곳 부안 변산해수욕장 노지캠핑 차박지 오늘 소개해드릴 전북 착박하기 좋은곳 장소는 서해안 3대 해변이라 불리는 부안 변산반도 국립공원 인근의 변산 해수욕장이다. 해루질이 유명한 곳으로 아침부터 맛조개를 캐시는 분들도 많이 볼 수 있는 곳이다. 1. 부안 변산해수욕장 위치 2. 전북 차박하기 좋은곳 노지 정보 3. 부안 변산해수욕장 편의 시설 4. 해루질 정보 1. 부안 변산해수욕장 위치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면 대항리 631-1 주차장-무료사용 해변 바로 뒤쪽에 마련된 넓은 주차장에서는 카라반을 가지고 오신 분들과 차박을 하시는 분들을 많이 볼 수 있다. 바닥은 블럭과 잔디로 되어있어 텐트를 피칭하신 분들도 흔치 않게 볼 수 있었다. 바로 옆쪽으로는 깨끗한 화장실이 마련되어 있어 차박을 ..

캠핑 그리들 추천 종류와 장점 및 단점 [내부링크]

캠핑 그리들 추천 종류와 장점 및 단점 캠핑장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은 캠핑의 또 다른 즐거움이라고 할 수 있다. 대표적인 요리가 바로 바비큐가 아닐까 생각한다. 조리도구인 그리들 하나로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어 요즘 많은 캠퍼들이 사용하는 캠핑용품 중의 하나이다. 캠핑 그리들 선택 시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하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어, 종류와 각각의 장단점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자. 1. 코팅 그리들 2. 주물(무쇠) 그리들 3. 스테인레스 그리들 4. 캠핑 그리들 사용 시 주의 사항 그리들의 종류는 크게 (코팅 그리들, 무쇠 그리들, 스테인리스 그리들 3가지)로 나뉜다. 각각 장/단점이 극명하게 나뉘어 있어 선택 시 본인에 맞는 요리 스타일에 따라 잘 선택해야 중복투자 없이 오랫동안..

경북 차박하기 좋은곳 청도 금천체육공원 노지 캠핑 [내부링크]

경북 차박하기 좋은곳 청도 금천체육공원 노지 캠핑 예전부터 많은 캠퍼들이 찾았던 경북 차박하기 좋은곳 청도 금천체육공원이 2022년 5월 다시 개방이 되었다. 한때 잠시 사회적 거리두기로 폐쇄가 되었던 곳으로 지금은 언제 찾아가더라도 여유롭게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장소이다. 1. 금천체육공원 위치 2. 금천체육공원 노지 정보 3. 금천체육공원 편의 시설 4. 금천체육공원 주변 정보 5. 캠핑 후기 1. 금천체육공원 위치 경상북도 청도군 금천면 동곡리 852-4 금천 체육공은 금천면 동곡리 청도교 바로 옆쪽에 위치하고 있는 넓은 노지 공원이다. 앞쪽으로는 동장천 흐르고 있어 시원한 강변 뷰와 함께 여유롭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2. 금천체육공원 노지 정보 동장천 기준으로 양쪽 공간에 넓은 노지가 마련되어..

차박텐트 종류와 추천 제품 요약 [내부링크]

차박텐트 종류와 추천 제품 요약 언택트 시대를 맞이해서 많은 분들이 캠핑을 떠나고 계시다. 그중에서 차박은 차량 공간 안에서만 생활을 하다 보니 답답함도 느낄 수 있고 불편한 점이 많이 있어 많은 분들이 차량과 함께 도킹하여 사용할 수 있는 차박텐트를 사용하고 계시다. 겨울철에는 차박 텐트를 도킹에서 난로도 피울 수 있으며 전실 생활도 가능해서 비교적 여유로운 공간에서 캠핑을 할 수 있다. 오늘은 차박 텐트의 종류와 추천하는 제품들을 요약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자. 1. 차박 텐트의 종류는 2. 아이두젠- A10/A10플러스/A10 max 3. 아이두젠- 아마데우스/옥타곤 4. 듈어팔레스1~4/듀얼 팔레스/R 5. 폴라리스- 델피누스 6. 캠프타운-엘시드/데일 게이트 1. 차박 텐트의 종류는 차박 텐트..

캠핑용 블루투스 스피커 BEST 추천 [내부링크]

캠핑용 블루투스 스피커 BEST 추천 캠핑에는 꼭 필요한 캠핑용품이 있는 반면 없어도 캠핑을 즐기는데 지장이 없는 용품들이 있다. 조용하고 여유로운 캠핑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음악이다. 하나쯤 가지고 있으면 좋은 캠핑용 블루투스 스피커! 오늘은 많은 캠퍼들이 이용하면서도 미니멀한 사이즈의 블루투스 스피커를 소개해 드리려고 한다. 대부분 어느 정도 가격이 있는 제품들이다. 가성비를 따지면 저렴한 블루투스 스피커도 많이 있으니 캠핑용 스피커를 찾고 계시다면 오늘 내용을 참고해서 구매하는데 조금의 도움이라도 되셨으면 좋겠다. 1. 보스- 사운드링크 미니 2 SE 2. 브리오베가- 웨어잇 TS 217 by 에디토리 3. 마샬- 스톡웰 2 블루투스 스피커 4. KT- 기가지니 LTE 2 5. 소니의 글래스 사운..

캠핑릴선 추천 사용시 주의사항 알아보기 [내부링크]

캠핑릴선 주의사항 알아보기 오토캠핑장에서 전기를 사용하기 위해 우리는 캠핑릴선을 쓴다. 캠핑장 사이트 마다 대부분 배전함이 있어 전기를 사용할 수 있지만 사이트와 배전함의 거리가 멀기 때문에 대부분의 캠퍼들이 릴선을 가지고 다닌다 오늘은 캠핑릴선 사용시 주의사항과 어떤 릴선을 구매해야 되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자. 1. 릴선의 종류 2. 누전차단기의 유무에 따른 종류 3. 캠핑 릴선 길이 선택은 4. 사용 주의 사항 1. 캠핑 릴선의 종류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릴선은 다 같아 보여도 2가지 버전으로 나온다. 보급형과 대용량으로 나뉘는데 이는 릴선의 두께에 따라서 나뉘어 진다. 릴선은 전선을 풀었을 때 와 감겨 있을 때 전류 허용 용향이 다르기 때문에 릴선이 감겨 있는 상태에서 고용량의 전열기를 ..

캠핑 침낭 종류 특징 추천 무엇을 고를까 [내부링크]

캠핑 침낭 종류 특징 추천 무엇을 고를까 가을을 넘어 이제 동계캠핑 시즌으로 가고 있다. 동계 캠핑시 꼭 필요한게 캠핑 침낭이 아닐까 생각한다. 많은 분들이 겨울에 사용할 캠핑침낭은 무엇을 선택해야 할지 많이 고민하실 것이다. 침낭은 하계용, 3계절용, 동계용 침낭 으로 나누어지는데 오늘은 조금 더 깊게 들어가서 특징과 추천 제품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1. 형태에 따른 종류 2. 침낭 종류 뭘 사야 할까 3. 보통 무거운 제품이 보온성이 좋을까 4. 침낭에 습기가 있는 채로 보관해도 될까 5. 침낭, 세탁은 어떻게 해야 할까 1. 형태에 따른 종류 1-1 직사각형 침낭 직사각형 침낭은 하계용, 3계절용 으로 대부분 출시된다. 몸을 조이지 않아 불편함 없이 사용 가능하고 목 부분이 개방되어 있..

영월 차박지 노지 캠핑 문개실강변유원지 [내부링크]

영월 차박지 노지 캠핑 문개실강변유원지 본격적인 캠핑 시즌이 다가왔다. 시원한 바람은 솔솔 불고, 가을 하늘은 푸르러 계획없이 어디든 떠나기 좋은 날이다. 오토캠핑장 예약이 힘든 만큼, 조금의 불편함을 감수하더라도 노지 캠핑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다. 그래서 오늘은 영월 차박지 문개실강변유원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한다 1. 문개실강변유원지 위치 2. 노지 정보 알아보기 3. 편의 시설 알아보기 4. 주변 가볼만한 곳 5. 캠핑 후기 1. 문개실강변유원지 위치 강원 영월군 남면 북쌍리 1004 영월 차박지 문개실강변유원지는 영월군 남면 북쌍리에 위치하고 있다. 넓은 남한강변에 위치하고 있는 곳으로 확 트인 전망과 함께 아름다운 마운틴 뷰가 있어 낚시를 하시는 분들이나 캠퍼님들이 종종 찾곤 하는 곳이다. 워낙..

캠핑의자 종류와 특징 알아보기 [내부링크]

캠핑의자 종류와 특징 알아보기 즐거운 캠핑을 떠나기 전! 꼭 챙겨야 할 필수 캠핑용품들이 있다. 예를 들어 테이블, 텐트, 주방용품, 랜턴등 다양한 용품들이 있지만 그중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캠핑의자 일 것이다.. 첫 캠핑의자 선택시 많은 분들께서 어떤 종류가 있는지 무엇을 선택해야 하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오늘은 알맞은 용도와 함께 내 스타일에 맞는 캠핑의자는 어떤 종류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자. 1. 편안함 중심의 릴렉스체어 2. 가볍고 수납성 뛰어난 커밋체어 3. 가벼운 경량체어 4. BBQ체어 5. 그라운드 체어 6. 가족 캠핑에 좋은 벤치체어 1. 편안함 중심의 릴렉스체어 릴렉스 체어는 목을 받칠 수 있는 형태의 캠핑의자로 편안함과 안락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보편적으..

캠핑장작 추천 고르는 방법 [내부링크]

캠핑 장작 추천 고르는 방법 완연한 가을이 훌쩍 지나고 있다. 이제 겨울 캠핑을 준비해야 할 시기이다. 캠핑을 사랑하는 캠퍼라면 겨울 캠핑은 꼭 한 번은 해봐야 하는 법이다. 동계 캠핑의 꽃은 뭐니 뭐니 해도 불명이다. 보온 효과는 물론이고 바비큐도 먹을 수 있고 감성까지 더해주는 불멍! 겨울 캠핑의 가장 큰 매력이 아닐까 생각한다. 오늘은 화로대 사용 시 어떤 장작을 사용해야 좋은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자. 1. 장작의 종류 2. 캠핑 장작에 불이 잘 붙지 않는 이유는 3. 어떤 장작을 사야 할까 4. 친환경 톱밥 장작 1. 장작의 종류 많은 캠퍼들이 캠핑 장작은 모두 똑같은 나무를 사용한다고 생각하지만 그렇지 않다. 장작은 크게 잡목과 참나무로 나뉜다. 장작의 가격도 천차 만별이라서 무조건 저렴..

장박캠핑 바닥공사 캠핑 텐트 겨울 장박캠핑장 자리잡기 [내부링크]

장박캠핑 바닥공사 캠핑 텐트 자리잡기 이제 가을을 넘어 겨울로 접어들고 있다. 겨울 캠핑의 꽃은 누가 뭐래도 장박이 아닐까 생각한다. 겨울 캠핑시 바닥공사를 완벽하게 해야 난방 효과를 최대한 누릴 수 있다. 오늘은 오랜 시간동안 장박을 해오면서 느낀 점과 여러가지 팁을 전해드리려고 한다. 싸이트는 어디로 잡는게 좋은지, 장박 캠핑시 바닥공사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자. 1. 장박이란 2. 자리는 어디로 잡아야 할까 3. 겨울 햇볕에 스킨이 삭지 않도록 차광막은 필수 4. 아이스 박스 캠핑 쿨러 5. 바닥 공사. 가습기 1. 장박이란 장박이란 1박 이상의 캠핑을 하는 것으로 보통은 캠핑장에서 월 단위로 결제를 하고 계약한 날짜까지 철수를 하지 않고 캠핑을 하는 것이다. 동계 ..

차박 캠핑장 노지 추천 BEST 5 [내부링크]

차박 캠핑장 추천 BEST 5 본격적인 캠핑 시즌이다. 가을 캠핑과 동계 캠핑을 준비하시는 캠퍼들에게 무료로 방문할 수 있는 차박 캠핑장 다섯 곳을 소개해 드리려고 한다. 예약 없이 언제든 떠날 수 있는 장소로 주말에 가더라도 여유롭게 캠핑을 할 수 있는 곳이다. 소개해드리는 5 곳 모두 화장실이 마련되어 있으니 방문하실 분들은 모두 즐겁고 안전한 캠핑 하시길 바란다. 1 예산 예당저수지 2. 원주 문막교 3. 공주 유구 핑크뮬리 정원 4. 부여 구경정나루 5. 충주 우륵대교 1. 예산 예당저수지 충남 예산군 광시면 예당남로 41-60 충남 예산에 위치한 예당 저수지는 원래는 유료 낚시터로 운영 중인 곳이지만 캠핑과 차박에 좋은 공간으로 알려지면서 주말에도 많은 캠퍼님들이 차박과 노지캠핑을 하기 위해 찾..

충북 차박하기 좋은 곳 단양 생태체육공원 노지캠핑 차박지 [내부링크]

충북 차박 단양 생태체육공원 노지캠핑 차박지 본격적인 가을 캠핑 시즌이다. 캠핑장 예약이 치열해진 시즌인 만큼 많은 분들이 노지 캠핑 차박자를 찾고 계시다. 오늘은 충북 단양 차박지 생태체육공원을 소개해 드리려고 한다. 노지 캠핑 차박지로 많이 알려진 곳으로 사계절 가리지 않고 많은 캠퍼들이 찾아가고 있는 곳이다. 1. 위치 2. 노지정보 3. 편의시설 4. 주변정보 5. 캠핑후기 1. 위치 충북 단양군 단양읍 별곡리 92 충북 단양 생태공원은 단양군이 관리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운동장으로 단양읍에 위치하고 있다. 주위에는 공설 운동장과 함께 다목적 체육관, 국민체육센터등 다양한 여가활동을 할 수 있는 단지들이 마련되어 있다. 몇 년 전부터 차박이나 노지 캠핑에 적합한 장소로 알려지며 많은 분들이 ..

루프박스 캠핑수납 구매 상식 알기 [내부링크]

캠핑 수납 루프박스 구매 상식 알기 캠퍼들이 처음 캠핑에 입문할 때 필요한 "필수 캠핑 용품" 들이 있다. 텐트와 의자, 테이블등 없어서는 안 될 캠핑용품이지만 또한 있으면 편한 캠핑용품이 있다. 요즘 차박 열풍이 부는 만큼, 많은 분들이 있으면 편한 루프박스에 관심을 가지고 계셔서 오늘은 루프박스 구매 방법과 루프 박스는 과연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자. 1. 루프박스 뜻. 용도 2. 루프박스 무엇을 선택해야 하나 3. 디자인 정하기 4. 루프박스 사용시 주의사항 1. 루프박스 뜻. 용도 자동차 도로나 캠핑장에서 자동차 지붕에 박스를 달고 다니는 차량을 많이 보셨을 거다. 루프탑 텐트와는 다른 용도로 사용되는데 차량의 지붕에 장착된 수납공간으로 보통은 강화 플라스틱이나 패브릭 소재로 ..

레이 차박 평탄화 개조 매트 사용 방법과 장단점 [내부링크]

레이 차박 평탄화 개조 매트 방법과 장단점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서 언택트시대에 접어들었다. 많은 사람들이 해외 여행보다는 국내여행을 선택하고 있다보니 캠핑과 차박의 인기가 식지 않고 있다. 텐트를 가지고 캠핑을 하는 것과 차량을 가지고 차박을 하는 것은 장단점이 있다. 오늘은 차박 캠핑카로 떠오르고 있는 레이차박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다 1. 이런분께 추천 2. 레이차박 장점 3. 레이차박 단점 1. 레이 차박 이런분께 추천 중형 이상 SUV 보다는 공간 활용성이나 편의성 면에서 조금은 떨어진다. 하지만 다른 차량에 비해 레이의 가격은 천만원대로 현저하게 저렴하다. 그리고 아랫부분에서 다시 설명 드리겠지만 경차이기 때문에 따라오는 다양한 혜택들이 많다. 유지비가 적게 들어서 첫차를 ..

차박 가능한 곳 BEST5 서울 근교 경기 차박지 [내부링크]

차박 가능한 곳 BEST5 서울 근교 경기 사회적 거리두기가 길어지면서 많은 분들이 해외여행 대신 국내여행을 선택하고 있다. 비교적 자유롭고 언제든 떠나고 싶을 때 떠날 수 있는 차박의 인기는 올해도 계속되고 있다. 그래서 오늘은 예약 없이 편하게 떠날 수 있는 서울 근교 경기권 차박 가능한 곳 BEST 5 를 알아보도록 하자 1. 천안 은석교 2. 연천 한탄강 어린이캐릭터공원 3. 이천 복하천수변공원 4. 안성 금광호수 5. 화성 덕우저수지 1. 천안 은석교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북면 은지리 349 천안시 북면에 위치한 은석교는 넓은 노지 공간을 자랑한다. 은석교 다리 기준으로 양쪽 모두 캠핑이 가능하고 SUV 차량과 카라반 진입이 수월해서 차박을 하러 오시는 분들도 많이 있는 곳이다. 깨끗한 수세식..

울산 캠핑장 울주 해양레포츠센터 [내부링크]

울산 캠핑장 울주 해양레포츠센터 아름다운 자연 풍광을 배경으로 간절곶과 해양박물관, 대운산, 내원암등 다양한 볼거리와 아름다운 해변이 위치하고 있는 울주 해양레포츠센터 캠핑장을 다녀왔다. 울산 캠핑장은 다양한 곳들이 마련되어 있지만 이곳은 조용하고 아름다운 해변이 있어 1년에 한 번씩은 꼭 찾아가는 캠핑장이다. 1. 위치정보 2. 사이트정보 3. 편의시설 4. 주변환경 5. 캠핑후기 1. 위치 정보 울산 울주군 서생면 해맞이로 1560 해양레포츠센터 해양레포츠센터 울산 캠핑장은 자연속 송림이 가득한 곳으로 봄과 여름에는 시원한 그늘 아래서 캠핑을 즐길 수 있고, 가을과 겨울에는 시원한 바다 뷰를 보며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오토캠핑 16 면과 프리캠핑 50면이 마련되어 있고 행사마당과 걷기 좋은 산책로도..

캠핑매트 종류와 추천 알아보기 [내부링크]

캠핑매트 종류와 추천 알아보기 계곡과 산, 바다, 어디든 떠나기 좋은 캠핑의 계절 가을이다. 늦은 밤! 밤하늘 별빛, 달빛 아래서 편안한 휴식과 편안한 잠을 자기 위에서는 캠핑 매트가 필수이다. 많은 초보캠퍼 분들께서 캠핑시 어떤 매트를 사용해야 하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아, 오늘은 캠핑필수용품 중에 하나인 캠핑매트 선택 방법과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1. 발포매트 2. 자충매트 3. 에어매트 4. 이너매트 5. 매트용카페트 1. 발포매트 발포매트는 이너텐트에서 사용할 수 있을 뿐만이 아니라 피크닉용으로도 많이 사용되는 매트이다. 가격이 저렴하고 엠보싱 패턴으로 처리되어 있어 충격 흡수가 잘 되는 편이다. PE폼 재질로 역학적 성질과 유연성이 좋고 내구성도 좋아서 한번 구입해 놓으면 오랫동..

장박캠핑장 서울근교 경기도권 용인 캠핑장 소개 [내부링크]

장박캠핑장 서울근교 경기도권 용인 캠핑장 소개 동계 캠핑의 매력중에 하나는 장박이 아닐까 생각한다. 대부분의 캠핑장은 비수기인 겨울에 장박 운영을 하고 있다.그중에서도 내가 자주 찾는 서울 근교 경기도권에 위치한 용일제일오토캠핑장을 소개해 드리려고 한다. 이번 겨울 장박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장박캠핑장 정보를 알아보자.. 1. 캠핑장소개 2. 사이트정보 3. 편의시설 4. 주변환경 5. 장박후기 1. 장박 캠핑장소개 장박이란? 캠핑 장비를 철수하지 않고 오랜 시간동안 캠핑장에 머무르는 것을 장박이라 한다. 설치와 철수의 불편함이 적고 가격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어서 징박 캠핑장을 찾으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다. 오늘 소개해드릴 용인 제일 오토캠핑장은 장박으로만 운영되는 캠핑장으로 약 80여개..

우중캠핑 준비물 비가와도 포기 못해 [내부링크]

당신은 우중캠핑을 해본적이 있는가? 추적추적 빗소리와 함께 타프 아래에서 하염없이 쏟아지는 비를 보는 것만큼 감성있는 캠핑이 또 있을까? 나 또한 비가 오는 날이면 일부러 우중캠핑을 다니곤 한다. 첫 우중 캠핑을 준비하시는 캠퍼님들은 간단한 준비물이 필요하다. 그래서 오늘은 우중캠핑 준비물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자 -목차- 1. 거실형 텐트 &타프를 활용하자 2. 방수 겉옷, 우비를 준비하자 3. 난방용품을 준비하자 4. 비닐봉투나 , 방수 가방을 챙기기 5. 야전삽, 곡괭이 1. 거실형 텐트 &타프를 활용하자 우중캠핑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은 내실이 있는 거실형 (터널형) 텐트를 사용하거나 타프를 사용해 비바람을 막아주면 비 오는 날에도 캠핑이 가능하다. 거실형 텐트에서 자유롭게 내실..

필수 캠핑용품 고려사항 5가지 구매 팁 [내부링크]

필수 캠핑용품 고려사항 5가지 이제 본격적인 가을 캠핑 시즌이다. 10월을 넘어 12월에 접어들면 동계캠핑 시즌이 시작된다. 야외활동을 하기에도 가장 좋으며 캠핑에 입문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는 지금이 가장 적기가 아닐까 생각한다. 오늘은 캠핑용품을 구매하시는 분들을 위해 효율적인 구매 방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자. 1. 캠핑을 시작하기 장비 욕심 버리기 2. 당신의 캠핑 주제는? 3.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라 4. 체크리스트를 만들어보자. 5. 인테리어도 중요 1. 캠핑을 시작하기 전 장비 욕심 버리기 캠핑을 시작하기 전에 내 취미가 장기적으로 캠핑과 맞을지가 가장 중요하다. 의외로 캠핑에 입문하고 본인 취미와 맞지 않아 바로 포기하시는 분들이 많다. 고가의 장비를 구매해 놓고 캠핑을 접게 되면 ..

강원도차박하기 좋은곳 노지 캠핑 판운 섶다리 마을 [내부링크]

강원도 차박하기 좋은곳 판운 섶다리 강원도 영월군 주천면에는 작고 아름다운 섶다리마을이 있다. 겨울 무렵이면 마을과 마을 사이, 섶다리가 놓여져 또 다른 분위기를 연출하는 곳이다. 아직까지 많이 알려지지 않은 강원도 차박하기 좋은 곳으로 노지 캠핑도 가능하다. 그럼 지금부터 판운 섶다리 이야기를 시작하려 한다 1. 위지 2. 노지정보 3. 펴의시설 4. 주변정보 5.소감 1. 위치 강원 영월군 주천면 송학주천로 2141 송학주천로를 따라 한참을 들어가다보면 강 건너에 작은 솔섬이 보이고, 그 맞은 편에는 아담한 휴게소 판운쉼터가 강원도 차박하기 좋은곳 판운쉼터가 보인다 운전으로 피곤한 이들은 잠시 쉬었다 갈 수 있는 공간이며, 그 아래쪽에는 캠핑을 하기 좋은 노지가 마련되어 있다. 파쇄석으로 된 조그만 ..

캠핑 아이스박스, 워터저그, 캠핑용 냉장고 용도 알아보기 [내부링크]

캠핑 아이스박스, 워터저그, 캠핑용 냉장고 시원한 바람과 함께 맑은 하늘! 요즘같이 선선한 날씨엔 어디든 떠나고 싶어지는 기분이다.. 본격적인 캠핑시즌에 접어들면서 많은 캠퍼 님들께서 캠핑용품을 구매하고 계시다. 가을과 겨울에 캠핑아이스박스, 워터저그, 캠핑용 냉장고가 꼭 필요할까? 생각하시겠지만 여름에는 음식을 시원하고 상하지 않게 해주는 용도로, 겨울에는 외부 차가운 온도로부터 음식을 얼지 않게 해주는 기능을 하고 있어 사실상 사계절내내 필요한 캠핑용품 이라고 볼 수 있다. 용도 알아보기 1. 완벽한 보냉력을 자랑하는 '하드쿨러' 2. 가볍고 휴대가 편한 '소프트쿨러' 3. 시원한 물 워터저그 4. 최고의 보냉력을 이동식 냉장고 1. 완벽한 보냉력을 자랑하는 '하드쿨러' 하드쿨러는 아이스박스 본연의 ..

텐트 세탁 및 관리 보관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텐트 세탁 및 관리 보관방법 알아보기 사회적 거리두기로 언택트시대에 접어들면서 많은 분들이 캠핑을 떠나고 계시다. 푸르른 하늘과 계곡, 산, 숲, 자연에서 힐링할 수 있는 캠핑! 그것보다 매력적인 여행이 있을까 생각한다. 계절이 바뀌면서 옷 정리를 하듯. 묶은 캠핑 장비도 정비해야 한다. 그중에서도 많은 분들이 텐트 세탁 방법에 대해 궁금해 하고 계신데 오늘은 텐트 세탁 부터 관리, 보관방법까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자. 1. 텐트 세탁방법 2. 관리방법 3. 보관방법 4. 마무리하며 1. 텐트 세탁방법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텐트 대부분은 발수, 방수, 방염 처리가 되어있다. 고가의 제품은 UV 코팅도 들어가 있는 제품이 있다. 방수, 방염, 코팅을 손상시키면 비가 새거나 햇빛을 막아주는 자외선 차단..

불멍 캠핑 화로대 추천 종류 알아보기 [내부링크]

불멍 캠핑 화로대 추천 종류 알아보기 요즘 캠핑에서 많은 분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바로 감성을 추구하는 감성캠핑일 것이다. 늦은 저녁 아름다운 밤 하늘 아래에서 불멍을 즐기는 것 만큼 아름다운 캠핑이 또 있을까 싶다. 동계 캠핑시즌을 맞이해 불멍 화로대 추천, 제품과 종류를 알아보는 분들이 많은데, 오늘은 이에대해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자. 1. 사각 접이식 화로대 2. 파이어 플레이스 화로대 3. 스토브 사각화로대 4. 망사형(메쉬) 화로대 1. 사각 접이식 화로대 캠퍼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화로대의 한 종류로 접이식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사이즈는 소. 중. 대로 나뉘고 있으며 접이식 방식이라 수납이 용이하다. 대부분의 제품들은 위쪽에 그릴을 올릴 수 있도록 그릴이 함께 포..

가평 캠핑장 블루문캠핑장 소개 [내부링크]

가평 캠핑장 블루문캠핑장 소개 가평 캠핑장 블루문 캠핑장은 축령산 자락에 위치한 작고 조용한 캠핑장이다. 캠핑장과 펜션이 함께 운영되는 곳으로 친절한 사장님과 함께 편의시설도 비교적 잘 마련되어 있어 가끔 찾아가는 가평 캠핑장이다. 1. 위치 2. 사이트 3. 편의 시설 4. 주변 환경 5. 후기 1. 위치 경기 가평군 상면 수목원로386번길 48-65 도보로 5분 거리에 산책하기 좋은 수목원이 있으며 울창한 우림 속 피톤치드를 마음 것 느끼며 이른 아침에는 지저귀는 새소리에 기분 좋게 잠을 깰 수 있는 캠핑장이다. 2. 사이트 가평 캠핑장은 A - F 까지 총 22 개의 사이트가 있으며 주중 비수기 기준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는 4만원 주말 토요일, 일요일은 5만원에 이용할 수 있다. 입실 시간은 오후 ..

캠핑 난로 추천 등유난로 반사식난로 무엇이 좋을까 [내부링크]

캠핑 난로 추천 등유난로 반사식난로 무엇이 좋을까 이제 동계 캠핑 시즌에 접어들었다. 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캠퍼들은 겨울캠핑만의 감성을 놓칠 수 없기에, 많은 분들이 캠핑난로 추천받아 겨울 캠핑을 즐기고 계시다. 오늘은 제품 선택방법과 등유난로, 반사식난로 팬히터에 대해서 각각 장단점을 알아보도록 하자. 1. 캠핑난로 종류 2. 감성 즐기고 싶은 캠퍼라면 '심지식 난로' 3. 가족 단위 캠퍼들은 팬히터가 적당 4. '불멍'에 제격인 화목난로 5.반사식난로 1. 캠핑난로 종류 등유를 주입하는 방식의 반사식난로와 심지식 난로가 있으며 전기가 필요한 팬히터, 그리고 펠렛난로, 나무를 사용할 수 있는 화목난로로 구분된다 각각의 캠핑난로마다 장단점이 확실해서 본인의 캠핑스타일에 따라서 난로를 추천받아 선택하면..

캠핑 에탄올 난로 추천 사용법 및 주의사항 [내부링크]

캠핑 에탄올 난로 추천 사용법 및 주의사항 감성 캠핑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불멍이다. 사계절 가리지 않고 따뜻한 온기와 함께 감성까지 챙길 수 있어 대부분의 캠퍼들이 화로대를 사용한다. 그중에서도 일명 손담비 난로로 핫하게 떠오른 아이템이 바로 에탄올난로이다 1. 에탄올 난로 석택시 유의사항 2. 캠핑 에탄올 난로 사용법 3. 장점과 단점 4. 연료 및 사용 시간 사용하기 편하다는 장정이 있지만 에탄올 난로를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과 선택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자 1. 에탄올 난로 석택시 유의사항 에탄올난로는 그을음이 없기 때문에 집안에서 감성용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많이 활용되며 캠핑장에서도 많이 사용하고 있다. 다만 야외에서 사용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이 있다. 에탄올 난로는..

캠핑 테이블 추천 및 종류 [내부링크]

캠핑 테이블 추천 및 종류 사회적 거리두기로 언택트 시대에 돌입함에 따라 많은 분들이 캠핑에 입문하고 계시다. 캠핑용품중에서도 꼭 필요한 캠핑 테이블은 종류와 모양도 다양해서 어떤걸 선택해야 할지 많은 분들이 고민하고 계시다. 그래서 오늘은 캠핑테이블 추천 및 종류 사용 용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1. 롤 테이블 2. 원액션 테이블 3. 폴딩 테이블 4. IGT 테이블 5. 화로 테이블 6. 경량 테이블 7. 키친 테이블 8. 폴딩박스 1. 롤 테이블 . 롤(role) 테이블은 말 그대로 상판부가 둥글게 말려있는 테이블이다. 수납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에 하부 다리 프레임과 결합하는 방식이어서 안정성면에서는 조금 부족한 부분이 있다. 우드로 된 제품부터 알루미늄 제품까지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

화성 차박 노지 캠핑 기천저수지 [내부링크]

화성 차박 노지 캠핑 기천저수지 4년 12월에 준공된 평지형 저수지로 수심이 깊어 밤낚시가 잘되고, 월척급 붕어와 잉어가 많이 잡히기로 유명한 기천저수지는 캠핑에 적합한 장소로 입소문이 나면서 3년 전부터 많은 캠퍼들이 캠핑을 하기 위해 찾는 곳이다 1. 위치 2. 노지정보 3. 시설 4. 장단점 1. 위치 경기 화성시 봉담읍 상기리 744 화성시 봉담읍 상기리에 위치한 곳으로 중형급 저수지에 속한 이곳은 총 4 곳의 캠핑 포인트가 마련되어 있다. 일박 2만 원의 요금을 내고 사용할 수 있으며 개수대 시설과 샤워장은 마련되어 있지 않다. 저수지인 만큼 나무 그늘이 많지 않아 여름에는 캠핑을 하기에 적합하지 않은 장소이지만 가을과 겨울에는 시원한 저수지 뷰와 함께 캠핑을 하기 좋은 장소이다. 예약 없이 찾..

캠핑 일산화탄소 경보기 캠핑 가습기 선택 방법 [내부링크]

캠핑 일산화탄소경보기 캠핑 가습기 선택 방법 이제 동계 캠핑시즌이 돌아왔다. 겨울철 캠핑시에는 난방용품은 필수라 할 수 있다. 등유난로와 반사식난로등 다양한 난방 용품들을 사용할 수밖에 없는데, 이때 꼭 필요한 캠핑 일산화탄소 경보기의 사용 이유와 캠핑가습기 사용방법, 선택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1. 일산화탄소 경보기 2. 필요한 이유 3. 캠핑 가습기 4. 선택 방법 5. 마무리하며 1. 캠핑 일산화탄소 경보기 일산화탄소는 무색, 무미, 무취로 공기중에 존재하는지 알 수 없다. 일산화탄소에 급성으로 중독된 경우에는 두통과 메스꺼움 현기증 증상이 일어난다. 캠핑 활동이 증가하면서 난방기구를 사용하다가 일산화탄소 사고 사례가 늘고 있다. 유럽연합과 미국은 일산화탄소 경보기의 최저 경보 농도 기준을..

바닷가 캠핑장 전북 모항해수욕장 소개 [내부링크]

바닷가 캠핑장 전북 모항해수욕장 소개 아름다운 아담한 백사장과 아름드리 소나무 밭이 어우러진 모항해수욕장은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캠핑장이 마련되어 있는 곳이다. 샤워실과 탈의실, 화장실, 급수대 및 다양한 시설들을 이용할 수 있다. 예약제가 아닌 선착순 캠핑장으로 비수기인 가을과 겨울에는 언제 방문해도 여유로운 캠핑을 즐길 수 있다. 1. 위치 2. 시설 3. 사이트 4. 주변정보 5. 주차 1. 위치 전북 부안군 변산면 도청리 203-45 변산반도 남쪽 부근에 위치한 모항해수욕장은 육지가 바다로 가볍게 튀어나온 곳에 위치한 아담한 해수욕장으로 무척이나 조용한 편이다. 변산반도의 다른 해수욕장 보다 작지만 조용하고 여유로운 분위기를 즐길 수 있어 캠퍼들에게 인기가 많은 장소이다. 주변에는 숙박시설과 ..

무료 캠핑장 당진 능안생태공원 다녀오다 [내부링크]

무료 캠핑장 능안생태공원 당진 송산면 도문리에는 능안생태공원과 무형문화재인 이의무신도비가 있다. 당진시민을 위해 덕수 이씨 문중에서 개방한 곳으로 지난 2008년 생태 숲과 생태연못 2곳, 생태하천이 조성됐다 개인 사유지 이지만 아직까지는 노지 캠핑과 차박이 가능한 무료 캠핑장 시설 못지 않은 노지로 많은 분들이 찾고 있다 1. 위치 2. 노지정보 3. 시설 4. 주변환경 5. 산책로 1. 위치 충청남도 당진시 시 송산면 도문리 305-4 한적하고 조용한 생태공원으로 아직까지 많이 알려지지 않아서 알고 있는 일부 캠퍼들만 찾고 있다. 사유지로 한때는 캠퍼들의 무분별한 쓰레기 투기 때문에 폐쇄가 되었다가 다시 개방되었다. 무료 캠핑장 보다는 노지에 가깝지만 깨끗한 화장실과 개수대가 마련되어 있고, 시원한 ..

캠핑 기름통 캠핑등유통 노스필 제리켄 사용기 [내부링크]

캠핑 기름통 캠핑등유통 노스필 사용기 이제 본격적으로 동계 캠핑시즌에 돌입하고 있다. 겨울철 캠핑에 난로가 필수인 만큼 난로와 함께 많은 분들이 캠핑 기름통 을 알아보고 계시다. 그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노스필 10L 사용방법을 여러분들께 소개해 보려고 한다. 1. 제품정보 2. 사용법 3. 장단점 4. 주의점 5. 구매평 1. 제품정보 STH 노스필 기름통 캠핑 제리캔 5리터 10리터 20리터 36,900원 노스필 제품은 2년 전까지만 해도 구하기가 힘들어 가격 프리미엄이 붙어 더 높은 가격에 판매가 되었다. 2년전 기준 (6만원) 현재는 시중에 많이 풀려 가격도 많이 내려간 상태이다. 많은 분들이 슈어캔 또는 노스필 10 리터 20 리터 캠핑기름통을 사용하고 계신데 시중에 나와있는 캠핑 등유통 중에는 ..

충남 차박하기 좋은곳 충남 노지캠핑 장소 도비도항 [내부링크]

충남 차박하기 좋은곳 충남 노지캠핑 장소 목차. 1. 위치 2. 시설 3. 노지 4. 해루질 5. 장고항 1. 위치 충청남도 당진시 석문면 대호만로 2888-14 도비도 앞바다는 썰물때 갯벌이 바다쪽으로 길게 갈라져 마치 모세의기적을 연출하는 무창포의 갯벌과 비슷한 광경을 볼 수 있는 곳이다. 입소문을 타고 많은 캠퍼들이 점점 모여들고 있는 곳이지만, 아직까지는 주말에 찾아가더라도 여유롭게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4년 전 까지만 해도 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을 불러들이고 있었지만, 근처에 삼길포항이 생기면서 사람의 발길이 닿지 않는 작고 조용한 항구가 되었다. 2. 시설 숙박시설, 온천, 슈퍼, 회센터 등 건물은 많이 있지만 사람의 발길이 닿지 않아 대부분 폐점을 한 상태이다. 현재는 식당1곳 슈퍼 1..

SUB 캠핑 전기장판 차박 전기매트 오후스 [내부링크]

캠핑 전기장판 차박 전기매트 본격적인 캠핑시즌이 돌아왔다. 하늘은 맑고 바람은 솔솔 불어서 어디든 떠나고 싶은 날씨다. 캠핑장예약이 어려워 지다보니 많은 분들이 차박이나 노지캠핑지를 찾고 있다. 날씨가 점점 추워지는 만큼, 캠핑 전기장판은 필수이다. 그래서 오늘은 전기 없이 보조배터리만으로 사용할 수 있는 차박 전기매트를 소개해보려고 한다. 1. 제품정보 2. 기능. 사용목적 3. 사용방법 4. 사용후기 1. 제품정보 오후스 충전식 USB 보조베터리 전기매트 가격49,800원 노지에서 전기를 사용할 수 있는 파워뱅크도 있지만 무게도 만만치 않고 가격도 만만치 않다. 오늘 소개해드릴 오후스 USB 캠핑 전기장판 차박매트는 초가을부터 초겨울까지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백패킹을 하시는 분들이나 노지캠핑을 하..

캠핑야전침대 캠핑코트 BERjACK 소개 [내부링크]

캠핑야전침대 캠핑코트 BERjACK 소개 오늘은 캠핑야전침대, 캠핑코트를 하나 소개해 드리려고 한다. 야전침대는 없어도 캠핑을 하는데 상관은 없지만, 있으면 편한 것이 사실이다. 시중에는 고가의 제품들과 저렴한 제품들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지만, 그중에서도 내가 오랫동안 사용하고 있는 캠핑 코트 버잭(BERjACK)을 소개시켜 드리려고 한다. 가성비 좋은 가격에 퀄리티도 어느정도 보장되어 초보캠퍼 분들이나 가성비를 따지는 캠퍼분들이 사용하기 좋다. 멀티플레이스 코트 야전침대 가격120,000원 1. 제품정보 2. 디자인 3. 편의성 4. 사용기 1. 제품정보 가격은 10만원 초반대로 중저가 브랜드라고 할 수 있다. 색상은 탄브라운과 블랙 두 가지가 출시되었다. 개인적으로 구매할 때 가장 고려했던 부분이 바..

캠핑요리 추천 캠핑밀키트 뜻 간편식 5개 [내부링크]

캠핑요리 추천 캠핑밀키트 뜻 간편식 5개 요즘 많은 분들이 산과 바다로 캠핑을 떠나고 있다. 많은 분들이 외식을 자제하고 집, 캠핑, 차박에서 바비큐나 요리를 하신다. 그에따라 비교적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캠핑요리 캠핑밀키트 시장도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추세이다. 그래서 오늘은 캠핑밀키트 뜻과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간편식 5개를 준비해봤다. 1. [피셔맨즈 밀키트] 보일링 랍스터 홈파티 캠핑요리 (2-3인분) 2. [궁물력] 진한 국물 한마리 동태탕 동태찌개 2-3인분 3. 월드킷 감바스 밀키트(2인분) 빵&파스타 4. 오늘만등갈비 바베큐 등갈비 쪽갈비 폭립 1kg 5. 프레시지 더큰 밀푀유 나베 캠핑 밀키트란? meal kit는 Meal(식사)와 Kit(키트,세트)라는 뜻의 합성어로 식사키트라는..

캠핑의자 캠핑체어 BERjACK 소개 [내부링크]

캠핑의자 캠핑체어 BERjACK 거리두기로 언택트시대에 접어들면서 많은 분들이 캠핑에 열광하고 있다. 그에따라 시중에는 다양한 캠핑용품들이 출시되고 있고, 인기가 많은 제품들은 품절사태가 이어지고 있다. 오늘은 캠핑용품중 필수품이라 할 수 있는 캠핑의자 버잭 캠핑체어 사용기를 적어보려 한다. 가격도 적당하고 제품 퀄리티도 좋아서 요즘 인기가 많은 제품이다. 버잭 경량체어 캠핑의자 롱릴렉스 캠핑용 가격70,000원 1. 제품정보 2. 디자인 3. 편의성 4. 사용기 1. 제품정보 가격은 현재 70,000원으로 저렴한 제품보다는 어느정도 가격이 있는 편이지만, 고가의 브랜드보다는 훨씬 저렴한 가격에 출시 되었다. 색상은 총 4 가지로 샌드브라운,. 블랙가모, 클래식카모, 아이보리가 있다. 오늘 리뷰할 제품은..

캠핑써큘레이터 캠핑선풍기 타프팬 추천 정보 Nodak [내부링크]

캠핑 써큘레이터 선풍기(Nodak) 이제 본격적인 캠핑시즌에 접어들었다. 9월에서 10월로 접어들면서 많은 분들이 동계캠핑을 준비하고 계시다. 여름에는 캠핑선풍기로 사용할 수 있고, 가을, 겨울에는 서큘레이터와 타프팬으로 활용할 수 있는 노닥무선서큘레이터를 소개해 드리려고 한다. 노닥 캠핑선풍기 무선 써큘라이트 캠핑용 가격69,000원 1. 제품정보 2. 디자인 3. 사용방법 4. 기능 5. 장단점 1. 제품정보 가격은 69,000원으로 일반 시중에나와있는 다른 캠핑선풍기 써큘레이터와 비슷한 가격대로 구성되어 있다.. 브랜드론칭 10일 만에 1차 물량이 완판되어 2차 물량을 기다렸다 구매하게 되었다. 이번에 출시된 ver.2에 대해서 장 단점을 설명해 보려한다 협찬 없는 내돈 내산임을 명시한다 제품구성품..

태안 캠핑장 운여해변 바다뷰가 예쁜 곳 [내부링크]

태안 캠핑장 바다뷰가 예쁜 곳 사계절 내내 많은 사람들의 차박지와 태안 캠핑장으로 사랑받고 있는 운여해변은 선착순 캠핑장으로 일정 요금을 내고 이용이 가능하다. 노지 분위기의 캠핑장이지만 전기사용도 가능하고 개수대와 깨끗한 화장실까지 마련되어 있어 저렴한 가격으로 캠핑을 즐기기엔 더없이 좋은 곳이다. 1. 운여해변 위치 2. 운여해변 바다 3. 캠핑장 사이트 4. 편의시설 현황 5. 운여해변 정보 1. 운여해변 위치 32170충남 태안군 고남면 장삼포로 535-57 태안군 고남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시원한 해송솔밭 그늘이 있어, 여름에는 타프가 필요 없을 정도로 시원한 바람이 불어온다. 앞쪽으로는 끝없이 펼쳐진 서해바다가 보이고 솔섬 너머로는 늦은 저녁 붉게지는 노을이 환상적이다. 1박에 2만원의 요금을 ..

강원도 캠핑장 계곡캠핑장 영월 약수터 campsite [내부링크]

강원도 캠핑장 계곡캠핑장 매년 여름이면 꼭 한 번은 찾아가는 캠핑장이 있다. 강원도 캠핑장 중에서도 계곡에 위치한 영월 약수터 캠핑장이다. 친절하신 사장님과 시원한 그늘, 그리고 캠핑장 앞쪽으로는 계곡이 흐른다. 아이들 또는 가족들과 함께 힐링 캠핑장 으로도 유명한 이곳을 소개해 보려 한다 영월 약수터 캠핑장 1. 위치 네이버 지도 영월군 산솔면 map.naver.com 강원 영월군 산솔면 태백산로 1133-7 서울 경기권과는 가깝지 않은 곳이지만 한 번쯤 찾아가 봐도 후회 없을 캠핑장이다. 조용하고 프라이빗한 공간으로 꾸며져 있고, 총 35 개의 사이트가 마련되어 있다. 바닥은 파쇄석으로 되어 있으며 수많은 나들이 모든 사이트에 시원한 그늘을 제공한다 2. 사이트 싸이트 구역은 6 X 8 M로 넓은 공..

해바라기 버너 강염 캠핑 버너 이소가스 사용기 [내부링크]

해바라기 버너 캠핑버너 이소가스 캠핑시 필요한 것이 캠핑너버가 아닐까 생각한다. 시중에는 다양한 종류의 스토브들이 출시되고 있지만, 종류에 따라서 화력도 다르고 사용 용도도 다르다. 그리들을 사용하기 위해 많이 사용했던 해바라기버너가 이번엔 lpg 가 아닌 이소가스용 버너가 출시되었다고 해서 직접 사용해보고 여러분들에게 장단점을 전달해 드리려고 한다. 동성 이소가스 해바라기 버너1006 +링가드+수납가방 98,000원 해바라기버너와 바람을 막아줄 수 있는 링가드, 수납가방 포함 현재 10만원 조금 안되는 가격에 판매되고 있었다. 저렴한 가격은 아니지만 그래도 타사 유명한 브랜드의 강염버너 보다는 훨씬 더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는 걸 확인할 수 있다. 캠핑버너 모델은 법랑 제품과 올스텐 두 가지 버전이..

차박 용품 차박 준비물 겨울 가을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 [내부링크]

올 가을 겨울 차박용품 차박준비물 아침저녁으로 쌀쌀한 날씨! 그래도 캠핑의 열기는 식지 않은 듯하다. 날씨가 추워짐에 따라 차박을 하기 위해서는 또 다른 차박준비물이 필요하다 난방 용품, 파워뱅크등 필요한 차박용품들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의 갖도록 하자. 화기 사용에 주의하자 본격적은 글을 쓰기에 앞서 차박과 캠핑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가을과 겨울에 꼭 안전에 유의해야 할 부분을 알고가도록 해야 하겠다. 겨울철 차량 내부나 텐트 내부에서 화기사용이나 난방용품을 사용할 때 주기적으로 실내환기를 시켜줘야 한다. 매년 가을과 겨울에는 일산화탄소 중독으로 사망사고가 많이 일어나고 있다. 잠들기 전 텐트의 ventilation 이나 차량 내부의 창문은 어느정도 열어두어 공기 순환을 주기적으로 시켜줘야 한다...

장고항 차박 서해 노지 캠핑 다녀오다 [내부링크]

서해 차박지 당진 장고항 노지 캠핑 포구 모양이 장고같이 생겼다해서 장고항이라 부르게 된 서해차박지 당진 장고항은 사계절 가리지 않고 많은 캠퍼들이 매년 노지캠핑과 차박을 즐기러 방문하고 있다. 장고항 포구에서는 썰물시 바지락등을 잡을 수 있으며 근쳐 왜목마을은 해돋이로도 유명하다. 노적봉이 있는 끝자락에서 갯바위 낚시도 즐길 수 있다. 가을, 겨울 탁 트인 서해바다 "장고항" "충남 당진시 석문면 장고항로 294 번지" 서울과 경기권에서 가까워 접근성이 매우 좋다. 3월 과 5월에 방문하면 맛 좋은 실치회도 마음껏 맛볼 수 있다. 회센터와 슈퍼, 식당등 편의시설도 잘 갖추어져 있어 차박과 노지캠핑을 하기에는 최적의 장소이다. 네이버 지도 당진시 석문면 map.naver.com 바닥은 일반 파쇄석으로 되..

차박 노지 캠핑하기 좋은 곳 장소 찾는 방법은 [내부링크]

노지 캠핑 차박 하기 좋은 곳 장소 찾는 방법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계속됨에 따라 언택트 시대로 접어들면서 많은 분들이 해외여행 대신 캠핑이라는 취미를 갖기 시작했다. 그러다 보니 캠핑용품 품절 사태와 함께 전국 캠핑장 예약도 하늘의 별따기다. 그해서 많은 캠퍼님들이 예약에서 자유롭고 원하는 시간에 언제든 떠날 수 있는 노지 캠핑과 차박지를 찾아 많이 떠나고 계신다. 오늘은 프라이빗한 노지 캠핑 차박 장소를 찾는 방법과 노지 캠핑에 필요한 꿀 팁 몇 가지를 알려드리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다. 1. 검색 포털과 가고 싶은 지역의 화장실 정보를 이용하자 이미 많이 알려진 노지는 찾아가도 자리 잡기도 힘들고 난민촌 같은 느낌까지 들기에 비교적 프라이빗한 장소에 노지 캠핑 차박지 공간을 원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감성 캠핑 랜턴 추천 종류 브랜드 알아보기 [내부링크]

캠핑 랜턴 추천 종류 브랜드 알아보기 본격적인 캠핑 시즌이 돌아왔다. 가을, 겨울 하면 바로 감성 캠핑의 계절이라고 볼 수 있다. 늦은 저녁 불멍과 함께 감성캠핑 랜턴 아래에서 아름다운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캠핑에 꽃! 캠핑 랜턴 추천하는 제품과 종류, 브랜드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자. 캠핑 랜턴은 종류, 연료에 따라서 다양한 이름으로 불린다. 가솔린과 등유, LPG, 충전식인 배터리 랜턴과 양초 랜턴 등 종류도 다양하고 쓰이는 방식도 다양하다. 상황 및 용도에 따라서 각기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랜턴들이 있으니 오늘은 좀 더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자. 가솔린 랜턴 등유 랜턴 이소가스랜턴 배터리 랜턴 1. 가솔린랜턴 가솔린 랜턴은 역사가 가장 오래된 제품이며 전기가 발명..

코펠 추천 종류와 관리 방법을 알아보기 [내부링크]

코펠 추천 종류와 관리 방법을 알아보기 이제 본격적인 캠핑 시즌이 돌아왔다. 한여름 극성 이었던 모기와 벌레들도 사라지고 시원한 바람과 따뜻한 햇볕, 그야말로 캠핑을 즐기기 참 좋은 계절이다. 오늘은 캠핑 초보님들이 코펠을 구입하실 때 어떤걸 선택해야 좋은지 알아 보도록 하자. 단지 음식을 조리하는 냄비라고 생각이 될 수도 있지만 코펠 종류와 관리방법 추천하는 제품들도 다양하기 때문에 상세하게 알아보고 구매하셔야 중복투자 하는 일 이 없을 것이다 연질코펠 경질코펠 세라믹코펠 스텐레스코펠 티타늄코펠 코펠은 삶는 도구나 끓이는 도구를 일컫는 독일어 kocher에서 유래된 말이다. 용량 및 크기 재질에 따라 구분이 되는데 인원이나 캠핑 스타일에 따라 제품을 선택해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물론 캠핑시 코펠..

캠핑의 종류 알아보기 "캠핑 매거진" [내부링크]

캠핑의 종류 알아보기 "캠핑 매거진" 사회적 거리두기 확산으로 많은 분들이 캠프닉을 즐기고 계시다. 캠핑 차박등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든 떠날 수 있는 여가 생활이 인기를 끌고 있다. 캠핑 관련 용품들도 지속적으로 계속 출시되고 있으며 캠핑장 예약도 하늘의 별따기다. 캠핑의 열기는 앞으로도 계속 될 전망이다. 그렇다면 오늘은 캠핑 종류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자. 캠핑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고 남들과 캠핑에 관해서 대화를 할 때 이 정도는 알아두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오토캠핑 차박. 카라반 백패킹 글램핑 자전거,모토캠핑 비박 부쉬크래부트 노지캠핑 1. 오토캠핑 오토캠핑은 (automatic)와 야영을 뜻하는 (camping)이 더해진 합성어로 언뜻 보면 차박과 는 조금 헷..

대부도 캠핑장 비치캠핑장 뷰가 좋다 [내부링크]

대부도 캠핑장 비치캠핑장 뷰가 좋다 이제 본격적인 캠핑 시즌이 다가왔다. 오늘은 경기도권 캠핑장 중 대부도 캠핑장, 비치캠핑장을 소개해 드리려고 한다. 멋진 바다뷰와 함께 다른 캠핑장에 비해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깨끗한 시설 친절한 사장님까지 무엇 하나 빠지는 곳이 없는 곳이다. 비수기 주중 44,000 금요 44,000 주말 및 공휴일 55,000 성수기 주중 44,000 금요 44,000 주말 및 공휴일 55,000 ※ 1자리당 기준인원 4명, 차량 1대 입실 : 낮 12시 30분 / 퇴실 : 낮 12시 주차 : 전용 주차장에 주차하거나 사이트 내 주차 A구역- 바닷가와 가장 가까운 사이트로 바다조망이 훌륭하다 B구역- 캠핑장 중간에 위치하고 있고, 소나무에 해먹을 설치할 수 있..

타프 종류 추천 브랜드 알아보기 [내부링크]

타프 종류 추천 브랜드 알아보기 오늘은 초보 캠퍼님들을 위한 정보를 준비했다. 캠핑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텐트 이지만 타프도 하나 있으면 유용 하다 구매를 망설이시는 분들은 타프 종류를 알아보고 추천 브랜드를 알아본 후 구매하시는 게 좋다. 캠핑에서 텐트가 집이라면 타프는 천막이 라고 말할 수 있다. 방수천을 뜻하는 타폴린(Tarpaulin)의 약자로 방수 처리된 그늘막을 타프(Tarp)라고 부른다 동계 캠핑을 제외하고 캠핑을 하다 보면 텐트 안에서 지내는 것보다 텐트 밖에서 활동하는 시간이 더 많은 것이 사실이다. 그렇기에 겨울을 제외한 봄, 여름, 가을에는 타프가 하나 있다면 햇빛과 비를 막아주고 밖의 풍경을 바라볼 수 있어 야외 활동이 더욱더 수월하다. 이렇게 유용한 타프도 구입할 때에 알아..

초보 캠핑 텐트 추천 종류 무엇이 있을까 [내부링크]

초보 캠핑 텐트 추천 종류 무엇이 있을까 베테랑 캠퍼들은 텐트의 종류에 대해서 너무도 잘 알고 있겠지만, 초보캠퍼님들은 첫 캠핑시 어떤 텐트를 선택해야 할지 많이 고민이 될 것이다. 가격도 천차만별 용도와 사용법도 천차만별이다. 오늘은 캠핑을 입문하시는 분들에게는 캠핑 텐트, 종류, 추천 제품을 알아보고 잘 골라 즐거운 캠핑을 하도록 하자. 돔텐트 리빙쉘텐트. 터널형 텐트 티피텐트 캐빈텐트 팝업텐트 돔텐트 돔텐트는 캠핑장에서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텐트 중의 하나로 원형 모양의 돔 텐트로 설치가 쉽고 부피가 작은 텐트이다. 보통은 3~4 인용 정도의 크기로 많이 나온다. x 자 형태의 2개의 폴대를 사용하는 것이 대부분이다. 전실이 작기 때문에 타프와 함께 사용하는 것이 효율적이며 대형 돔 텐트 같은 ..

캠핑카 대여 렌트 가격, 종류, 조건 알아보기 [내부링크]

캠핑카 대여 렌트 가격, 종류, 조건 알아보기 가격 종류 렌트 조건은 무엇일까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많은 분들이 국내여행 중 에서도 캠핑을 많이 선택하고 있다. 가격적인 부분도 다른 취미나 여행에 비해 저렴할 뿐더러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든 바로 떠날 수 있는 캠핑. 오늘은 많은 분들이 캠핑카 대여, 가격, 종류, 조건을 알아보는데 이에 대해서 좀더 세심하게 알아보도록 하자. 1. 캠핑카 "캠핑카" 라고 하면 트레일러 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쉽다. 카라반은 RV 차나 승용차 뒤에 트레일러를 연결하는 종류의 캠핑카로 연결과 분리를 자유롭게 하고 할 수 있다. 단점은 다만 후진이 어렵고 좁은 뒤를 통과할 때 맞은편 차량과 마주치면 난감할 그 때가 많이 있다. 장점은 RV카나 승용차에서 분리하면 일..

계란판 모기 퇴치 모기향 과연 캠핑에서 효과가 있을까 [내부링크]

계란판 모기 퇴치 과연 효과가 있을까 계란판 모기 퇴치 많은 분들이 유튜브나 여러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캠핑시에 계란판이 모기 퇴치에 좋다는 이야기들을 한 번쯤은 들어봤을 것이다. 계란판에 불을 붙여 놓으면 모기가 접근하지 않는다고 하는데, 과연 모기향 보다 몇 배 효과가 있는지 아니면 효과가 없는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자. 돌이켜 생각해보면 어렸을 적 아버님이 외양간에 계란판에 불을 붙여 놓은 모습을 종종 보곤 했던 기억이 난다. 그 당시만 해도 이게 모기퇴치를 한다는 생각을 하지 못했고, 왜 피 우는지 조차 몰랐던 때 이다. 예전부터 어르신들이 해오던 방법이라고 하는데 언제부터인가 캠핑 모기 퇴치에 계란판이 좋다는 이야기들이 떠돌고 있다 계란판의 성분은 일단 본격적으로 알아보기 전에 계란 ..

가을, 겨울, 동계 캠핑 용품 준비물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 [내부링크]

캠핑용품 초보 첫 캠핑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서 불과 몇 년 전부터 캠퍼들이 기하급수적으로 늘고 있다. 첫 캠핑에 도전해보고 싶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어떤 캠핑용품을 준비해야 할지 난감 하신 분들이 많이 있을 것이다. 그래서 오늘은 초보 캠퍼들이 첫 동계 겨울 캠핑시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최소한 간단하게 다녀올 수 있는 가을 겨울 캠핑 용품들로 준비했으니 이것만 준비한다면 1박에 캠핑도 문제없이 다녀올 수 있을 것이다. 캠핑용품을 구매하기 전에 모든 취미생활이 그렇듯이 캠핑용품도 가격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굉장히 고가의 장비들이 많이 있다. 첫 캠핑 용품을 준비할 때에 고가의 장비를 구매하기 보다는 집에 있는 용품들을 활용하거나 가성비 좋은 제품들을 선..

캠핑장 추천 서울 근교 경기도 BEST 5 알아보기 [내부링크]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서 많은 분들이 해외 여행보다는 국내 여행지를 선택하고 있다. 최근 몇 년간 캠퍼들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면서 오토캠핑장 예약은 그야말로 하늘의 별 따기 이다.. 서울근교 경기도권 캠핑장 추천 장소들은 특히나 예약 경쟁이 힘들지만, 캠퍼라면 꼭 한 번은 가봐야 할 뷰 좋고 시설 좋은 경기도권 3곳 나머지 2곳의 캠핑장을 소개해 보려고 한다.. 그럼 지금부터 국내에 가볼만한 캠핑장 5곳을 소개해 보겠다. 국내 캠핑장 추천 BEST 6 1. 강릉 연곡해변솔향기캠핑장 백사장과 솔숲이 어우러진 해변 캠핑장 연곡에 위치한 연곡솔 향기 캠핑장은 강원도 연곡면에 위치하고 있다. 시원한 해송이 어우러진 곳으로 타프가 필요 없을 정도로 한 여름에도 시원함을 자랑한다. 앞쪽으로는 시원한 연곡해수욕장의..

캠핑용 파워뱅크 추천 알아보기 [내부링크]

이제 본격적인 캠핑 시즌이 다가왔다. 동계를 맞이해서 노지 캠핑을 다니시는 분들은 캠핑용 파워뱅크 를 많이 알아보고 계시다. 물론 가격대도 다양하고 종류도 다양하지만 본인에게 맞는 파워뱅크 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서 오늘은 이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자. 캠핑용 파워뱅크란? 파워뱅크는 쉽게 말해서 캠핑이나 차박용으로 많이 사용하는 제품이다. 오토캠핑장은 필요가 없지만 노지 캠핑을 즐기시는 분들에게 동계 캠핑시에는 필수라고 볼 수 있다. 대용량 휴대용 보조 배터리 라고 볼 수 있는데, 야외에서도 노트북 전기장판등 다양한 전자기 제품들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파워뱅크의 종류 초보캠퍼 님들이 가장 실수하는 것 중에 하나가 용량과 파워뱅크의 종류를 고려하지 않고 가격이 저렴한 것을 선택한다는 ..

캠핑 준비물 리스트 체크 하고 알아보자 [내부링크]

캠핑 준비물 리스트 체크 하고 알아보자 텐트 타프 매트 침낭 테이블.의자 아이스박스 혹은 차량용 냉장고 조리기구 랜턴 화로대 오늘은 많은 분들이 첫 캠핑을 준비하면서 알아야 할 캠핑 준비물 리스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캠핑을 시작할 때 준비할 것들이 정말 많다. 용품 비용도 만만치 않고 늘어나는 짐 때문에 어떻게 캠핑을 시작해야 할지 막막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오늘은 간단하게 첫 캠핑을 즐겁게 다녀올 수 있는 캠핑 준비물 리스트에 대해서 준비해봤다. 1.텐트 캠핑용품 중에 가장 기본이라 할 수 있다. 차박을 할 경우라면 예외가 되겠지만, 캠핑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꼭 알아 두도록 하자 가격대도 다양하고 종류도 다양하니 어떤 텐트를 사용해야 할지 꼼꼼하게 알아보자. .돔텐트. .pt 텐트 .원터치 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