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ebak0124의 등록된 링크

 daebak0124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16건입니다.

혈압 낮추는법 및 혈압약 종류, 부작용 [내부링크]

혈압이 높으신 분들은 다양한 질병과 합병증 유발로 인한 위험한 증상입니다. 그래서 혈압이 높으신 분들은 다이어트, 혈압약 복용, 스트레스 등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고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혈압이 높으신 분들은 뇌졸증, 심장 질환이 발병할 확률이 높습니다. 혈압 낮추는법에 대한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혈압 낮추는법 혈압의 정상 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수축기 혈압 : 90 ~ 119mmHg 이완기 혈압 : 60 ~ 79mmHg 혈압은 일정 범위 안에서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과도한 긴장, 흡연, 음주, 음식 섭취 등에 의해서 혈압이 올라갈 수도 있으며, 개인의 연령, 체중, 건강 상태, 생활습관에 따라 달라집니다. 고할압의 경우 수축기 혈압이 140 이상, 이완기 혈압이 90이상인 경우 ..

부가세 계산기(Feat. 일반과세자, 간이과세자) [내부링크]

부가세 상품의 거래나 서비스의 제공 과정에서 얻어지는 부가가치(이윤)에 대해서 과세하는 세금입니다. 사업자가 납부하는 부가세 계산방법은 매출세액에서 매입세액을 차감하여 계산합니다. 부가세 물건값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가가치세 납세의무자 영리 목적의 유무에 불구하고 사업장 상품의 판매나 서비스(용역)를 제공하는 모든 사업자는 부가가치세 신고 및 납부할 의무가 있습니다. 일반 과세자 연간 매출액 8,000만원 이상 또는 간이과세자 배제업종 세율 10% 적용 물건 구입 시 세액 공제 가능 세금계산서 발급 의무 간이 과세자 연간 매출액 8,000만원 미만 세율 1.5% ~ 4% 적용 매입액의 0.5% 공제 가능 4,800만 원 미만(세금계산서 발급 의무 없음), 4,80..

연차수당 계산기 남은 휴가 얼마인지 쉽게 계산하는 방법 [내부링크]

연차는 1년간 80퍼센트 이상 출근한 근로자에게 15일의 유급휴가를 사용자는 부여해야 합니다. 근무 기간이 1년이 되지 않았거나 1년에 80% 미만 출근을 한 근로자에게도 1개월 개근 시 1일의 유급휴가를 부여해야 합니다. 근로기준법 제60조에 의거하여 법을 준수해야 합니다. 연차를 다 사용하지 못했을 때 연차 수당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연차수당 계산 연차는 1년 이상 근무한 사람에게 15개의 유급 휴가를 줘야 하고, 1년 미만은 12개의 유급휴가를 부여합니다. 하지만 직장마다 년 단위로 가산되는 연차가 다릅니다. 연차를 다 사용하게 하는 기업도 있지만 연차를 사용하지 못하고 연차 수당으로 받는 직장인 분들도 있으실 겁니다. 이렇게 3년 이상 근로 시 2년마다 1일 가산한 연차가 부여됩니다. 장기 근속..

시급계산기 간단하게 알바 시급 계산하기 [내부링크]

아르바이트, 일용직 근로자 분들은 시급이나 일당으로 돈을 지급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2023년 최저임금은 9,620원이지만 시급 계산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서 시급 계산기 사용 방법에 대해서 소개할 예정입니다. 아르바이트, 일용직 근로자 분들은 시급으로 돈을 지불받는다면 사용해 보시기를 권합니다. 2023년 최저임금 시급 2023년 기준 최저임금은 9,620원입니다. 최근 최저임금보다 시급을 낮게 아르바이트를 구하는 업주들이 간혹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분명 위법이며, 이를 위반한 업주는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 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집니다. 근로기준법으로 최저시급 근로자 적용 대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정규직, 비정규직, 아르바이트, 청소년 근로자, 외국인 근로자, 근로자 1인 이상 사업장 위 나..

주휴수당 계산기 간편하게 계산기로 계산하기 [내부링크]

주휴수당은 1주 동안 규정된 근무일수를 모두 채운 근로자에게 하루의 유급휴일을 부여하는 제도로 일용직 근로자, 아르바이트를 하시는 분들이 주휴수당을 통상받습니다. 주휴수당을 계산하는 방법, 주휴수당 계산기를 활용하여 주휴수당이 얼마만큼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휴수당 의미 주휴수당을 지급하는 근거는 근로기준법 제55조에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사용자는 근로자에게 1주에 평균 1회 이상의 유급휴일을 보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1주 동안 규정된 근무일수를 근무하면 유급휴가를 주어야 합니다. 주휴수당은 주 15시간 근무 시 하루 임금을 추가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일용직 근무, 아르바이트 시 사용자에게 해당 내용에 대한 금액을 요구할 수 있는 당연한 권리입니다. 사용자는 1일분의 임금을..

월급 실수령액 계산기 세전, 세후 금액 간단하게 계산하기 [내부링크]

직장인들의 꽃 월급 세전, 세후 금액을 간단하게 계산하는 방법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내 월급에서 얼마가 공제되고 공제되는 항목이 무엇이 있는지에 대해서 포스팅 예정이니 직장인 분들은 평소 본인의 월급에서 어떤 것들이 공제되고 있고 금액은 얼마나 나가는지 자세하게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월급 실수령액 계산기 월급 실수령액 계산기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연봉/월급 선택에서 월급을 빨간색 네모 버튼을 클릭하여 선택해 줍니다. 본인이 월급 항목 중 비과세 항목이 있다면 비과세에 해당되는 금액을 입력해 주시고 부양가족수, 7세 ~ 20세 이하의 자녀 수를 선택하여 입력해 줍니다. 위 조건 값을 입력하셨다면 본인이 실제로 세금을 공제하기 전 받고 있는 금액을 입력하신 뒤 빨간색 네모 버튼에 계산하기 버튼을 클..

파킹통장 금리비교 간단하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최근 기준금리가 2차례 연속 동결되며, 현재 기준금리는 높은 상태입니다. 투자 심리가 위축되어 현재 현금으로 보유하고 있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래서 예, 적금 상품에 월급 또는 사업소득을 납입하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래서 예, 적금 통장을 소개해드릴 예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3개월 초단기 예금 은행상품 기간 가입금액 최고 금리 산업은행 KDB 정기예금 1개월 ~ 5년 100만원 이상 2.9% 기업은행 30일 ~ 364일 100만원 ~ 2억 3.57% 카카오뱅크 정기예금 1개월 ~ 36개월 100만원 이상 3% 케이뱅크 코드K 정기예금 1개월 ~ 36개월 100만원 이상 3% 하나은행 하나의 정기예금 1개월 ~ 5년 100만원 이상 3% 신한은행 쏠편한 정기예금 1개월..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 종류 및 혜택 소개 [내부링크]

경차 주유 시 1리터 당 환급을 받을 수 있는 카드를 소개할 예정입니다. 주유, 교통, 쇼핑, 정비 할인까지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카드의 종류는 신용카드로 연회비는 없는 카드입니다. 경차를 타시는 분들은 이 카드를 발급받아서 주유 시 할인 혜택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 종류 경차 Smart 롯데카드 신한카드 경차사랑 Life 위 2가지 카드는 경차 주유비 할인 시 리터당 최대 250원 할인받을 수 있는 카드로 경차를 소유하고 계신 분들은 이 카드를 발급받아서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를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제도는 2008년 05월 01일부터 1000cc 미만 경차 이용자가 주유소 또는 충전소에서 유류를 구입할 경우 유류세 일부를 환급해 주는 제도가 시행 중입니다. 발급 대상은 아래와..

스마텔 통신비 7개월 0원 이벤트 [내부링크]

MZ세대들이 짠테크로 알뜰폰으로 많이 통신사 변경 중이라는 뉴스가 보도될 만큼 많은 분들이 통신 3사 5G 요금제에 대해 비싼 가격과 5G의 혜택을 보지 못하여 알뜰 통신사로 이동하십니다. 오늘은 알뜰 통신사 중 스마텔에 대해 소개드릴 예정입니다. 현재 7개월간 0원 이벤트 진행 중이니 참고 바랍니다. 스마텔 통신사 무료 이벤트 스마일프리미얼 2 7GB+ 요금제는 7개월간 프로모션 이벤트로 기본요금을 7개월 동안 무료로 사용 후 7개월 후 19,800원이 납부되는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스마일프리미엄 2 7GB+ 요금제가 아니어도 할인되는 이벤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스마일 프리미엄 2 7GB+ 7개월간 0원으로 이용 가능 USIM 알뜰데이터 15GB+ 7개월간 3,200원으로 이용 가능 유심전용 데이터..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이용 안내 및 사용처 [내부링크]

전남에 2년 이상 거주중인 19세 ~ 28세를 대상으로 1인당 최대 20만원까지 지원해주는 제도인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지원 사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사업은 문화, 공연 관람, 학원수강, 도서구입 등 전남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제도로 해당되는 분들은 많은 참여바랍니다.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지원금액 : 1인당 최대 20만원 지원 카드사용기한 : 23년 12월 31일까지 사업자선정 안내 : 23년 6월 중(휴대폰으로 개별 안내 예정) 해당지역 : 전남 목포시, 여수시, 순천시, 나주시, 광양시 거주하는 전남 청년에 대해 지원 기타 전라남도 17개군은 광주은행 홈페이지가 아닌 NH농협은행 홈페이지 접속 후 신청 가능합니다. 전남청년문화복지카드 신청 바로가기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사용처 문화,..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가구당 30만원 지원 [내부링크]

구매비용의 10%로 가구당 30만 원 한도로 지원해 주는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에 대해서 포스팅 예정입니다.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은 에너지 복지 확대를 위해 1등급 고효율의 가전제품 구입 시 30만 원을 지원해 주는 사업입니다. 가전제품을 구입할 예정인 분들은 참고 바랍니다.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신청방법 신청 방법은 아래 5가지 순서로 이뤄지며,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아래 사항을 준수하셔서 신청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대상자 확인 서류 준비 사업 신청 및 계좌 등록 서류 검수 지원금 지급 사업기간 구매기간 : 21년 4월 23일 ~ 예산 소진까지 신청기간 : 21년 4월 23일 ~ 예산 소진까지 21년 4월 23일 이후 구매한 제품이 대상이며, 이전 구매한 ..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1인당 최대 40만원 지원 [내부링크]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은 1인당 최대 40만 원 지원으로 한국형 체크바캉스 제도입니다. 14년 시범사업을 걸쳐 18년부터 사업을 확장해 오는 지원 사업입니다. 근로자 20만 원, 기업 10만 원, 정부 10만 원 지원으로 총 40만 원으로 국내 여행을 지원받을 수 있는 사업입니다. 휴가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참고 바랍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신청기간 : 4월 17일 14시 ~ 5월 31일 23:59분까지 참여 대상 중소기업(법인의 경우 임원 및 대표는 불가) 소상공인(대표 가능) 중견기업(대표 및 임원 불가) 사회복지법인 및 시설(대표 참여 가능) 비영리민간단체(대표 참여 불가) 기업 구분별 제출서류 소상공인 : 사업자등록증, 중소기업 확인서 및 4대 사회보험사업장가입자명부(단 대표자는 제외되며, 상시근로..

청년 복지포인트 1년간 120만원 지급 [내부링크]

만 18세 ~ 만 34세 청년 근로자는 1년간 120만 원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거주지는 경기도에 사시는 분들만 해당되며, 연간 33,000명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3개월 평균 건강보험료 109,900원(월 급여 310만 원)이하인 자만 해당이 되어서 경기도에 거주하는 분들은 참고하셔서 복지 혜택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청년 복지포인트 연령 : 만 18세 ~ 만 34세 청년 근로자 거주지 : 경기도(주민등록상 거주지) 근무조건 : 경기도 소재 중견, 중소기업, 소상공인업체, 비영리법인 재직자 중 주 36시간 이상, 3개월 이상 근무자(4대 사회보험 미가입자 신청가능) 기준소득 : 3개월 평균 건강보험료 109,900원 이하 사업기간/지원내용 : 1년/120만 원 복지포인트 지급(분기별 지급) 선발..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 2년간 최대 480만원 지원 [내부링크]

경기도 소재 중소기업 재직자 중 최대 2년 동안 480만 원을 지원하는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에 대해 포스팅 예정입니다. 이 사업은 7400명 모집이 되며,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경기도에 거주하는 분들만 해당이 되는 청년 지원 사업입니다. 중소기업에 재직 중이고 경기도에 거주하는 분들은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 사업기간/지원내용 : 2년 동안 최대 480만 원 지원 선발규모 : 7400명(2회 모집 5월, 9월) 연령 : 18세 ~ 만 34세 청년 근로자 거주지 : 경기도 근무조건 : 경기도 소재 중소기업 재직자 중 주 36시간 이상, 3개월 이상 근무자 기준소득 : 3개월 평균 건강보험료 109,900원(월 급여 310만 원) 이하 선발기준 : 자격요건을 충족한 신청자 종합평가 후 선..

세금 3.3% 계산기 프리랜서 원천징수 간단하게 계산하기 [내부링크]

직장인과 다르게 사업소득이 있는 개인사업자 분들은 세금을 3.3%를 공제합니다. 프리랜서의 경우 소득의 범위가 일정하지 않아 세금 계산 방법이 다릅니다. 그래서 오늘은 왜 3.3%를 공제하는지에 대해서 포스팅 예정입니다. 프리랜서 분들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프리랜서 세금 3.3% 자신의 급여에서 정확히 얼마나 세금이 공제되는지 확인하는 것은 매우 기본적입니다. 직장인의 경우 4대 보험이 가입되어 있어서 매달 급여에서 세금을 공제한 뒤 통장으로 입금이 됩니다. 프리랜서의 경우 3.3% 세금을 뗍니다. 프리랜서의 종류는 대표적으로 아래와 같습니다. 블로거 유튜버 배우 기자 정치인 인터넷 방송 BJ 틱톡 인플루언서 작가 아르바이트 영업사원 개인사업자 위에 나열된 직업들이 대표적인 프리랜서라고 할 수 있으며,..

카카오뱅크 햇살론15 개인사업자 대출 최대 한도 1억 [내부링크]

카카오뱅크 상품인 햇살론 15 상품에 대해서 포스팅 예정입니다. 햇살론 15는 개인사업자를 위한 개인의 신용 등급, 상환 능력에 따라 최대한도 1억까지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최저 금리는 연 3.83%이며, 중도상환해약금은 면제인 상품입니다. 개인사업자이면서 대출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참고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햇살론 15 기업자금의 경우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신용대출을 실행받으시면 되고 가계자금이 필요한 분들은 햇살론 15 상품을 실행받으시면 되니 참고 바랍니다. 가입대상 사업등록증이 있는 개인사업자 햇살론 15 : 연소득 4,500만 원 이하, 사업기간 3개월 이상의 개인사업자 사업자등록 상태가 휴폐업이 아닌 경우 연소득은 소득금액증명원 상 최근 연소득을 기준으로 산출 만 19세 이상 내국인 연체..

토스뱅크 사장님 대출 개인사업자 최대 1억까지 대출 [내부링크]

토스뱅크의 상품인 '사장님 대출'에 대해서 포스팅 예정입니다. 최대 1억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이는 개인의 신용등급 등에 따라 대출 금액이 다를 수 있습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없는 상품으로 토스 APP으로 간단하게 대출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이 상품의 장점입니다. 대출을 실행할 계획이 있는 분들은 참고 바랍니다. 토스뱅크 사장님 대출 가입대상 : 사업자등록증 상 개업일로부터 1년 이상(또는 최근 6개월 이상 매출내역 발생), 연소득 5백만 원 이상인 개인사업자 정상 영업 중인 사업자등록번호 보유 개인사업자 만 19세 이상 내국인 연체, 부도정보 등 신용도판단정보 등재 사실이 없는 고객 회생, 파산, 면책 등 신청 사실이 없는 고객 당행 연체대출금을 보유 중이거나 손실을 끼친 이력이 없는 고객 금융사기 ..

사장님 신용대출 개인사업자 대출 최대 한도 1억 [내부링크]

개인사업자 분들을 위한 최대한도 1억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는 토스뱅크의 상품 '사장님 신용대출'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최저 5.02% ~ 최대 6.82%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최장 10년 동안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 개인사업자 중 목돈이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케이뱅크 사장님 신용대출 상품요약 상품종류 : 개인사업자 운전자금대출 대출대상 : 사업기간이 1년 이상인 개인사업자 대출한도 : 최대 1억 원 대출대상 사업기간이 1년 이상인 개인사업자 : 단독명의 개인사업자로 휴, 폐업 없이 현재 3개월 이상 연속된 매출이 있고, 연소득 1천만 원 이상인 개인사업자 케이뱅크 내부 심사기준을 충족하는 고객 연체, 부도 등 신용도판단정보가 등록되지 않은 고객 회생, 파..

탄소중립실천포인트 1인당 최대 7만원 지원 [내부링크]

탄소중립포인트 녹색생활 신천 제도란 일상에서 실천 가능한 몇 가지 항목들을 실천하여 탄소중립과 이용 실적에 따라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1인당 최대 7만 원까지 지원이 가능한 제도이며, 지구온난화의 주범인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는 제도입니다. 짠테크에 관심 있는 분들은 참고 바랍니다.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제도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제도는 국민의 생활 속 탄소중립 확산을 위한 제도입니다. 다회용기, 영수증 등 여러 가지 항목들이 있는 데 사용을 제한하고 지구온난화의 주범인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는 친환경 행동만으로 인센티브를 적립하고 현금 또는 카드 포인트로 사용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탄소중립에 대해서 설명드리자면 우리가 생활 속 활동으로 만들어지는 온실가스를 최대한 줄이고, 남은 온실가스를 줄여서 ..

상병수당 근로자 유급 병가 제도 소개 및 신청 방법 [내부링크]

상병수당이란 22년 7월에 1단계 시범사업을 시작으로 올해 7월부터는 2단계 사업으로 확장될 예정입니다. 상병수당이란 업무 외 발생한 질병이나 부상으로 인해 근로를 하지 못하게 되었을 때, 치료에 전념할 수 있도록 일정 금액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혹시 몸이 아프신 분들은 참고하셔서 지원금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상병수당 제도 상병수당은 업무 외적으로 몸이 아팠을 때 정부에서 일정 금액을 지원을 해주는 제도입니다. 해외 선진국의 경우 이미 시행되고 있는 제도이며, 프랑스, 스위스, 벨기에, 독일 등 효과적인 복지 제도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1단계 시범 사업은 자영업자, 건강보험 직장가입자 등 모든 취업자를 대상으로 시행되었지만 2단계의 경우 소득 및 재산의 기준이 지원 대상에 추가가 되어 일정 소득, 일정..

청년희망적금 고금리로 목돈 마련 [내부링크]

청년층의 저축 장려 및 장기적, 안정적인 자산관리행태 형성을 위해 정부에서 청년희망적금 상품을 개시하였습니다. 청년 희망적금은 병역복무기간 최대 6년 추가 인정되며, 금리가 높은 상품입니다. 요새 카푸어, 사치, 허세 등 돈을 막 쓰는 청년들이 늘어나는 실정인데 이번 기회에 적금을 들어서 저축하시기 바랍니다. 청년희망적금 지원 대상 : 만 19세 ~ 34세 청년 중에서 총 급여 3,600만원, 종합소득 2,600만원 이하인 자 상품 내용 : 월 최대 납입 50만원, 2년 만기 자유적립식 적금 형태 지원 내용 : 은행 이자 + 비과세 혜택 + 저축장려금(납입 금액에 대해 1년차 2%, 2년차 4%) 금리 : 최대 9.3% 상당의 금리 가입 대상 : 신규 가입일 기준 만 19세 ~ 34세 이하인 자, 총급여..

4대보험 계산기(국민연금, 고용보험, 건강보험, 산재보험) 사용법 [내부링크]

직장인 4대 보험은 국민연금, 고용보험, 건강보험, 산재보험입니다. 직장인을 기준으로 월급에서 위 4가지가 공제되어 월급을 지급받게 됩니다. 월급 명세서에 세후로 받은 금액이 정확한지 확인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계산기를 통해 간단하게 계산이 가능합니다. 참고 바랍니다. 국민연금 계산기 국민연금 계산 방법은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뒤 방문자별 맞춤 메뉴에 빨간색으로 표시된 보험료 계산기로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빨간색 배너를 클릭합니다. 위 사진은 보험료 계산기를 클릭했을 때 사진입니다. 저는 로그인이 되어 있는 상태라 바로 위 사진처럼 이동이 가능했습니다. 로그인 방법은 간편 인증,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3가지로 구분되며, 본인이 편한 것으로 로그인하시면 되겠습니다..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신청 및 조회 방법 [내부링크]

국민건강보험은 4대 보험에 포함되어 월급에서 공제되는 납부하는 금액입니다. 국민건강보험도 환급금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국민건강보험 환급금을 돌려받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예정입니다. 연말정산 환급금과 같이 목돈이 생길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환급금 조회 및 환급받으시기 바랍니다.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국민건강보험 환급금은 환급금이 발생한 시점으로 3년 이내에 환급을 받으셔야 합니다. 소멸시효가 3년이기 때문에 환급금을 조회하셔서 환급을 진행받지 못하면 돈이 안타깝게도 날아가게 됩니다. 2020년도 160만 명에게 돌려준 국민건강보험 환급금액은 2조 2400억 원으로 엄청난 금액을 환급해 줬던 것으로 보도되었습니다. 국민건강보험 본인부담금 환급금 제도 본인부담금 환급금은 '상한제'라고 불리우며..

소액생계비대출 서비스 간편하게 소액 대출 받자 [내부링크]

생계를 위해 대부업 조차 이용이 어려워서 급전이 필요하신 분들을 위한 상품입니다. 서민금융진흥원 상품으로 최소한도 50만 원, 추가 50만 원 합계 100만 원까지 가능하며, 대출 금리는 연 최저 9.4%, ~ 15.9%의 상품입니다. 어떤 상품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액생계비대출 지원 대상 및 대출 자격 조회 이 상품은 대출상담 과정에서 도박 등 사행성 용도, 상환의지 결여 등에 따라 대출이 거절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지원이 가능한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신용평점 하위 20%이면서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인 자 대출 자격조회는 매주 수~금(09시 ~ 20시)까지 운영되며, 소득, 신용평점 등 대상여부를 미리 확인하시면 센터 상담예약(매주 수~금)이 간편해집니다. 센터 상담예약 또한 대출 자격..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문화누리카드는 통합문화이용권으로 복권기금을 재원으로 하여, 저소득층의 문화활동을 지원하는 공익사업입니다. 지원금액은 1인당 연간 11만 원이 지급됩니다. 지원 대상자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이 대상이 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아래의 글에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문화누리카드 사업 개요 및 신청 대상 지원 대상 기초생활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지원 금액 1인당 연간 11만원 카드 발급기간 23년 2월 3일 ~ 23년 11월 30일 카드 사용기간 발급일 ~ 23년 12월 31일 문화누리카드는 기초생활 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국내여행,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기획재정부의 복권위원회의 복권기금을 지원받아 추진하는 사업으로, 추진 주체는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전국..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최대 10만원 지급 [내부링크]

탄소중립포인트 제도는 승용차, 승합차의 주행거리를 감축하여 온실가스를 감축할 경우, 주행거리 감축실적에 따른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자동차 운전자가 자동차 특성을 이해하고 운전 방법, 습관을 바꿔서 온실가스를 줄이면 포인트를 지급받는 제도입니다.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탄소포인트 제도는 친환경적인 운전 습관, 방법으로 온실가스를 줄여 지구 환경까지 생각하자는 취지로 설립된 제도입니다. 이 제도의 준수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차량 경제속도 준수하기 급출발, 급가속, 급감 속, 급정지 금지 불필요한 공회전하지 않기 에어컨 사용량 줄이기 자동차를 가볍게 하기 정보운전을 생활화하기 주기적으로 차량 정비 유사연료, 무인증 첨가제 사용하지 않기 친환경 자동차 선택하기(전기, 수소) 자동차 탄소포인트 신청 바..

특례보금자리론 자격 및 상품 소개 [내부링크]

특례보금자리론 상품은 정부가 1년간 한시적으로 운영되는 주택금융공사 상품입니다. 기존 보금자리론가 다르게 9억원 이하의 주택을 최대 5억원까지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현재 서울 아파트 평균 시세가 6억원이니 9억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다면 매우 좋은 조건입니다.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특례보금자리론 대상요건 주택가격 : 9억원 소득 : 제한 없음 자금용도 : 주택구입, 기존 주담대 상환, 임차보증금 변환 주택수 : 무주택자 또는 1주택자만(기본주택은 대출실행일로부터 3년내 처분) 지원내용 대출한도 : 최대 5억원까지 LTV : 최대 70%,(생애 최초 첫 주택 구입하는 자 : 80%) DTI : 최대 60% 만기 : 10년 ~ 50년 특례보금자리론은 최대 9억원 이하의 주택 구입 시 LTV의 70%,..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가입 방법 및 상품 소개 [내부링크]

정부, 사업주, 청년이 각각 월마다 납입하여, 만 15세 ~ 39세까지 지원을 주는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에 대해서 상품을 설명해 드릴 예정입니다. 내일채움공제는 5년 만기제로 3년 만기제인 내일채움공제 플러스도 있으니 글의 내용을 참고하셔서 어떤 상품이 본인에게 적합한 지 판단하셔서 상품을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지원 금액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는 정부, 중소(중견) 사업주, 청년 근로자가 공동으로 적립한 금액을 5년 만기제로 하여, 만 15세 ~ 만 39세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는 6개월 이상 재직 중인 정규직 근로자에게 혜택을 주는 상품입니다. 스텝은 아래와 같습니다. 취업 적립(기업, 정부, 청년 재직자) 보상금(5년 후) 성장 청년, 기업, 정부가 함께 적립하는 방법으로 5..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플러스 신청 방법 및 상품 소개 [내부링크]

중소기업에 재직을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대기업, 공기업에 재직 중인 청년보다 임금이 낮은 분들을 독려 및 임금 보존하기 위한 정부에서 청년 정책 중 하나인 내일채움공제 플러스 신청 방법 및 가입 대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중소기업에 재직 중인 분들은 꼭 신청하셔서 혜택을 보시기 바랍니다.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플러스 지원 금액 청년, 기업, 정부가 각각 600만 원씩 지원되는 방식입니다. 3년 만기 시 1,800만 원을 모을 수 있으며, 1년 차 월 14만 원, 2년 ~ 3년 차 월 18만 원씩 24개월을 납부하여 총 1,800만 원씩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플러스 가입 대상 만 15세 이상 ~ 34세 이하의 중소기업에 연소득 3,600만 원 이하인 사람으로서 6개월 이상..

대출계산기 활용 방법 소개 [내부링크]

우리가 부동산, 자동차, 급한 돈이 필요할 때 은행에서 대출을 받아서 여유 자금을 마련하여 사용합니다. 대출 계산기 활용 방법과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대출 상환 방식에 대해서 포스팅 예정입니다. 대출을 미리 받으신 분들은 대출 계산기를 활용하여 미리 자금 운영을 계획하시기 바랍니다. 대출 상환 방식 대출 상환 방식은 대개 아래와 같이 4가지로 분류됩니다. 원금균등분할상환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만기일시상환 거치식 상환 위 4가지 대출 상환 방식은 각자 장,단점이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대출 상환 방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아래에서 정확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출 상환 방식 별 장, 단점 위에서 소개해드린 대출 상환 방식입니다. 총 4가지의 종류가 있으며, 각각 장, 단점이 다릅니다...

상속세 계산기 간편하게 계산하기 [내부링크]

조부모, 부모님께서 돌아가시기 전 상속을 해주셨다면 상속받은 재산에 대해 세금을 납부해야 됩니다. 그게 바로 상속세입니다. 상속세를 계산하기 복잡하여 계산기를 통해 계산하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만약 본인이 상속받을 재산이 있다면 상속세 계산기를 활용하여 계산하시기 바랍니다. 상속세 계산기 인터넷 포털사이트 네이버, 다음, 빙, 줌 등 검색창에 국세청 홈택스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국세청 홈택스를 클릭하셔서 홈텍스 메인 화면으로 접속해 주시면 됩니다. 오론쪽 하단에 세금종류별 서비스에서 세금모의계산을 클릭하여 아래 화면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상속세 계산기 바로가기 상속세 자동계산을 클릭하셔서 상속세에 대한 세금 납부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속세 자동계산을 클릭하여 확인하시면 됩니다. 상속세 계..

증여세 계산기 간편하고 쉽게 계산하기 [내부링크]

만약 부모님에게 받을 재산이 있다면 증여세는 피할 수 없습니다. 국가에 재산의 일부 금액을 세금을 매겨 납부를 하셔야 합니다. 그렇다면 얼마까지 증여세를 내야 하는지 궁금해하실 분들을 위해서 증여세 모의계산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증여세를 곧 납부하실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증여세 계산기 네이버, 다음, 빙, 줌 등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 접속하신 뒤 국세청 홈텍스를 입력하셔서 클릭하시면 됩니다. 오른쪽 하단에 세금 종류별 서비스에서 세금 모의계산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증여세 계산기 바로가기 세금 모의계산을 클릭하시면 위 사진의 모의계산이 나오게 됩니다. 증여세 자동계산을 클릭하셔서 증여세를 계산하시면 됩니다. 증여세 간편 계산 증여세 자동계산 두 가지 방법이 있..

양도소득세 계산기 활용 방법 [내부링크]

부등산, 분양권, 토지, 건물 등 매입 시 양도소득세를 국세로 납부 해야됩니다. 꼼꼼하신 분들이라면 직접 본인이 양도세를 계산해보거나, 미리 물건을 매입, 매도할 시 계산을 하여 여유 자금을 준비하실 것입니다. 양도소득세 계산을 쉽게 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릴 예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양도소득세 계산기 네이버, 다음, 줌, 빙 등 포털 사이트에서 국세청 홈텍스를 검색하신 뒤 국세청 홈텍스로 클릭하여 들어가줍니다. 세금종류별 서비스에 세금모의계산이라고 되어 있는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양도세 계산기 바로가기 국세청 홈텍스에서 세금모의계산을 클릭하면 현재 위에 사진처럼 모의계산이라고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양도소득세 자동계산을 클릭해줍니다 양도소득세 모의계산에는 5가지 종류의 유형이 있습니다. 본인에..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쉽게 출력하는 방법 [내부링크]

가족관계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가장 쉬운 방법이 인터넷으로 출력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모르시는 분들도 있기 때문에 포스팅을 합니다. 지자체 무인발급기, 인터넷 출력하는 방법이 있는데 가장 간편한 방법인 인터넷으로 출력하는 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족관계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는 국민의 출생, 혼인, 사망 등 가족관계의 발생 및 변동사항을 가족관계증명서에 등록하여 공시, 공증하는 제도입니다. 가족관계의 등록 등에 관한 법률 제9조(가족관계등록부의 작성 및 기록사항)에는 등록기준지, 성별 출생연원 일 및 주민번호 등 여러 개인의 신상과 인적사항이 기록되어 있는 증명서입니다. 구체적은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등록기준지 성명, 성별, 출생년월일, 주민등록번호 출생, 혼인, 사망 등에 가..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 [내부링크]

종합소득세 신고, 연말정산한 근로소득자의 소득 금액을 증명하는 문서인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예정입니다. 온라인으로 홈텍스에서 간편하게 출력이 가능합니다. 소득금액증명원을 발급받아야 되는 분들은 포스팅의 내용을 참고하셔서 출력하시기 바랍니다. 소득금액증명원 소득금액증명원은 사업자, 근로자가 자신의 경제 활동을 통해서 얻은 소득세를 신고한 경우 그 소득 금액을 소유하고 있음을 증명하기 위한 문서입니다. 개인이나 법인의 경제적인 이익을 상세히 기록한 문서로 종합소득세 확정신고, 연말정산을 하였던 납세자의 소득금액을 확인하는 문서입니다. 소득금액증명원에는 납세자의 인적사항, 원천징수 의무자의 소득 발생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득금액증명원 작성 시 납세자의 인적사항. 법인명, 상호, 사업자..

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 쉽게 온라인으로 출력하는 방법 [내부링크]

주민등록등본과 초본이 헷갈리시는 분들이 있으실 겁니다. 등본은 세대원, 세대주, 동거인 등 같이 거주하는 가족에 대한 인적사항 및 변동사항 초본은 본인의 병역, 동거인, 개명사항 등 본인의 신상이 나와있는 것이 주민등록초본입니다. 포스팅의 내용을 참고하셔서 쉽게 출력하시면 되겠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초본 차이점 주민등록등본 세대원, 세대주의 관계 동거인 세대원의 전입 및 변동일 세대원의 이름과 전화번호 주소변동이력 등 주민등록등본은 현재 거주하고 있는 주소의 세대를 나타내는 주민등록표로 보시면 편하겠습니다. 현재 거주하고 있는 곳에 누구와 함께 살고 있는지에 따라 세대주, 세대원, 이름, 주민등록번호, 전입일자, 세대구성원 등을 기록한 서류입니다. 주민등록초본 개인인적사항 변동사유 병역사항 동거인 주소지..

보건증 인터넷발급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하는 방법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보건증은 일반 음식점, 휴게 음식점, 식품 또는 식품 첨가물을 제조, 가공, 조리하는 시설에는 영업자, 종업원들이 폐결핵, 장티푸스, 감염성 피부질환 등 건강진단결과서를 아르바이트 영업장에 연 1회 이상 필수적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포스팅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보건증 발급, 검사 항목 보건증은 보건소와 병원에서 검사 및 발급이 가능합니다. 보건증 검사는 신분증 지참 후 검사가 가능합니다. 보건증 검사 비용은 보건소 3,000원, 병원 15,000 ~ 30,000원으로 보건소에서 검사를 하시는 것이 저렴합니다. 보건증의 발급 기간은 보통 주말, 공휴일을 제외한 보건소는 3일 이내에 나오게 되며, 병원은 병원마다 다르니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보건증 검사를 위한 검사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전염..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 방법 [내부링크]

고등학교 졸업 후 성적, 출결사항, 행동발달사항 등 여러 가지 내역이 기입된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예정입니다. 간혹 취업 시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을 제출하라는 회사도 있는데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출력할 수 있습니다.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 시 졸업 연도에 따라 출력할 수 있는 방법이 다릅니다. 졸업연도에 따라 같이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2003년 이전 졸업자(시, 도 교육청, 졸업한 고등학교의 행정실 방문) 2003년 이후 졸업자(홈에듀) 2017년 2월 이후 졸업자(민원 24) 위 3가지 항목으로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 고등학교 생활기록부(2003년 이후 졸업자) 나이스 홈에듀 민원서비스에 접속한 뒤 ..

고성 스퀘어 루트 방문 후기 [내부링크]

에메랄드 바다로 유명한 동해 고성에 방문하였습니다. 카페를 찾던 중 드라마 서른, 아홉의 촬영 장소인 스퀘어 루트라는 카페를 우연히 발견하였고 사람도 없고 한적한 느낌의 카페였습니다. 고성 스퀘어 루트 방문 후기를 보시고 추후 고성에 방문할 예정인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고성 스퀘어루트 처음 방문하였을 때 바다가 에메랄드 바다여서 너무 좋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위 사진은 고성 스퀘어루트 정문 사진입니다. 주차장은 20~30대 정도 수용할 수 있는 만큼의 공간이였습니다. 건물 옆쪽에 사진입니다. 스퀘어루트 건물이지만 정확한 용도는 모르겠습니다. 건물 전면은 통창으로 되어 있으며, 바다를 시각으로 즐기기에 딱 좋습니다. 사장님께서 벽돌과 타이어로 감성있게 꾸며놓으신듯 하네요 이날 이 집의 시그니처 메..

여권 재발급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신청하기 [내부링크]

해외로 여행, 출장 등 타국으로 갈 때 필요한 여권 재발급을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예정입니다. 정부 24 여권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구청에서 오프라인으로 방문하여 발급해도 되지만 온라인으로 미리 신청한 뒤 찾아가는 게 쉽고 빠릅니다.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권 온라인 발급 정부 24 홈페이지에 접속 후 위 상단 바의 서비스 -> 민원 신청 -> 신청, 조회, 발급에서 온라인 여권 재발급 신청을 입력하여 검색하면 위 사진과 같이 1건이 나오게 됩니다. 오른쪽 옆 신청 버튼을 클릭하시면 신청을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신청 전에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굳이 정부 24에 가입하지 않아도 비회원으로도 가능합니다. 아이디가 있다면 로그인을 하셔서 여권 신청을 하시면 되겠습니..

전입신고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이사를 새로운 지역으로 했을 시 전입신고를 해야 된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이사 후 14일 이내 전입신고를 하지 않으면 5만 원 이하의 과태료, 거짓으로 신고하면 3년 이하의 징역, 3천만 원 이하의 벌금형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입신고를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정부 24 전입신고 정부 24 전입신고 바로가기 정부 24에 접속 후 서비스 -> 민원신청 -> 신청, 조회, 발급을 클릭하셔서 위 사진과 같이 전입신고를 검색하시면 아래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하지만 아래와 같이 로그인 후 진행을 하셔야 한다는 점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로그인 방법은 두 가지로 나뉩니다. 간편 인증(카카오톡, 페이코, 토스 등)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민원신청에서 신청,..

보조금24 정부에서 제공하는 1만개의 혜택 소개 [내부링크]

보조금 24 서비스는 정부에서 약 1만 개 가까이되는 각종 혜택을 확인하기 위해 행정기관이나 부처별 누리집을 확인하지 않고 정부 24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맞춤안내 서비스입니다. 취업, 육아, 노후 등 각종 혜택에 대해 알려주는 서비스를 소개할 예정이니 보조금 24에 관심 있던 분들은 참고 바랍니다. 보조금 24란? 보조금24 바로가기 보조금 24의 혜택은 위 사진과 같습니다. 사진에는 아래 정렬된 내용과 같이 4가지 케이스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취업 준비를 하는 대학생 저소득 한부모가정 셋째 아이를 출산한 워킹맘 홀로 농사를 짓는 참전 유공자 4가지 케이스를 대표적으로 분류하여, 어떤 서비스를 제공받는지 소개되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취업 준비를 하는 대학생은 취업 지원 제도, 청년 구직자 교통비 ..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쉽게 출력하는 방법 [내부링크]

취업, 신원 증빙 용으로 가족관계 증명서를 많이 제출합니다. 보통 연세가 있으신 분들은 가족관계 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 지자체 구청, 동사무소 무인발급기에서 출력을 하실 텐데요 인터넷에서도 가족관계증명서를 출력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출력하는 분들은 참고 바랍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인터넷 포털 검색에 정부 24에 들어가셔서 자주 찾는 서비스 -> 가족관계 증명서를 클릭합니다. 가족관계 증명서를 클릭하면 전자 가족관계등록관계증명서로 이동해서 증명서 발급에 가족관계 증명서를 클릭하시면 출력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아래 자료를 참고해 주세요 정부 24에서 가족관계 증명서를 클릭하면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가족관계 증명서를 클릭합니다. 가족관계 증명서를 클릭하면 위 화면의 개인정..

실업급여 신청방법 및 조건 정리 [내부링크]

직장 생활을 하면서 회사의 부도로 인한 실직, 퇴사 후 재취업 희망하는 분들은 실업급여를 신청하여, 정해진 날만큼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실업급여 신청 방법과 조건에 대해서 포스팅 예정입니다. 곧 퇴사하는 분들은 참고하셔서 실업급여받고 재취업하시기 바랍니다. 실업급여 신청방법 및 절차 사진으로 보면 매우 복잡합니다. 그래서 쉽게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실업상태임을 증명하는 실업신고를 한다.(사업주가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상실신고서로 신고했을 시) 워크넷에서 구직 등록을 한다. 수급자격 신청 교육을 받는다.(고용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이수) 수급자격 인정 신청을 한다.(14일 이내 고용 복지 플러스 센터에 방문하여 신청) 구직급여 신청을 한다.(수급 자격이 인정되는 경우 매 1~4주마다 고용센터에 방문하..

실업급여 계산기 기간, 지급액 산출 방법 [내부링크]

실업급여는 고용보험 가입자 중 비자발적 이직자의 재취업 촉진, 생계안정 지원을 위해 구직급여 등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지원 수준은 이직 전 3개월간 1일 평균임금의 60%를 120일 ~ 270일까지 지원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실직자, 퇴직자 분들은 실업급여 계산기로 계산하는 방법을 참고해 주세요 실업급여 계산기 본인의 직업 상용직, 일용직, 자영업, 예술인, 노무제공 자을 선택 하여 계산을 할 수 있습니다. 계산기에 입력할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연령(만) 장애 여부 근로기간(개월 수 ) 1일 소정근로시간(1시간 단위) 월간 평균임금(원) 실업급여 신청방법 바로가기 실업급여 계산기 사이트 바로가기 위 항목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본인의 인적사항과 근로기간, 1일 소정근로시간, 월간 평균임금을 확인하여..

운전경력증명서 온라인, 오프라인 발급 방법 [내부링크]

운전경력증명서에는 본인의 운전면허 번호, 교부 일자, 법규 위반, 경력 사항 등이 있습니다. 택시, 버스, 기타 운송업을 하시는 분들은 취업 시 운전경력증명서 1부를 제출합니다. 오늘은 온라인, 오프라인에서 운전경력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예정입니다. 참고 바랍니다. 운전경력증명서 온라인 발급 정부 24에 접속 후 자주 찾는 서비스에 운전경력 증명을 클릭하면 운전경력 증명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운전경력증명서는 대개 운송업에 종사하는 분들이 취업 시 제출하는 서류로 운전 경력, 법규 위반 사항 등을 확인하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위 사진 밑에 발급 버튼이 있습니다. 발급 버튼을 클릭하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정부 24에 회원가입하여 아이디가 있는 분들은 회원으로 신청하시면 되겠고 비회원인 경..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 포스팅 예정입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이직 시 경력 증빙용, 금융 기관에서 신원 증빙용 도로 사용합니다. 온라인, 오프라인에서 출력 및 팩스로 전송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건강보험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국민건강보험 접석 후 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을 클릭하시면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내용에는 직장 가입 이력, 근무년수, 재직기간 등이 나와있습니다. 그래서 기업에서 이직할 때 경력 증빙용으로 제출하라고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건강보험공단 바로가기 위 간편 인증서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페이코, 네이버, 신한은행 앱, 토스 등으로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하여 공동인증서를 설치하지 않아도 되..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및 사용처 [내부링크]

내일 배움 카드 신청 방법 및 사용처에 대해서 포스팅 예정입니다. 국민내일 배움 카드는 지원이 대상 되는 자로부터 300만 원 ~ 최대 500만 원까지 지원이 가능한 제도입니다. 실업자, 재직자, 재취업자 등 구직활동이나 자기 계발을 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고용노동부에서 지원하는 제도인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내일 배움 카드 신청방법 국민내일 배움 카드 지원 대상 및 조건 확인 바로가기 위 사진 하단에 국민내일 배움 카드 발급신청을 클릭하시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을 아래와 같습니다. 직업훈련포털(HRD-Net) 홈페이지 접속 국민내일 배움 카드 발급신청 버튼 클릭 아이디 생성 후 로그인 신청인 정보 입력 제휴카드사 선택 지원대상 선택(자영업, 재직자, 실업자, 재취업 희망자 등) 내일 배..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 대상 및 조건 [내부링크]

취업 또는 재 취업을 위해 고용노동부에서 발급받는 내일 배움 카드에 대해서 소개할 예정입니다. 내일 배움 카드는 재직자가 자신의 업무 능력 향상, 자기 계발을 위해 노력하는 근로자에게 자격증 취득, 기타 강의 수강 등 지원해 주는 제도입니다. 신청 방법과 사용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민내일 배움 카드란? 내일 배움 카드는 직업훈련이 필요한 이들에게 훈련 비용으로 지원하는 지원 카드입니다. 직장인, 실업자와 관계없으며, 취업 여부나 직종에 관계없이 직업 훈련이 필요한 이들에게 지원되며, 국가에서 45% ~ 85%까지 비용을 부담해 주는 지원 제도입니다. 코딩, IT 개발, 전산세무, 미용, 조리, 공학 등 여러 가지 분야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다양한 스펙트럼의 훈련과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기..

퇴직금 지급기준 및 중간정산 기준 [내부링크]

과거 퇴직금 지급 기준은 5인 이상 사업장에 적용되었습니다. 지금은 5인 미만의 사업장도 가능합니다. 퇴직금 지급 기준은 1년 이상 회사에서 근무를 했을 시 가능합니다. 퇴직금 지급 기준 및 퇴직금 계산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예정입니다. 퇴직을 염두에 두고 계신 분들은 참고 바랍니다. 퇴직금 지급기준 4주간을 평균하여 1주 소정근로시간 15시간 이상 근로 시 퇴직급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1주 소정 근로시간이 15시간 미만인 근로자는 퇴직금을 청구할 수 없도록 근로기준법에서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퇴직금은 근로자가 사용자와 정식적으로 근로계약을 체결한 후 최소한 계속근로기간이 1년을 초과해야 하고 4주간 평균적으로 1주간 15시간 근무를 해야지 퇴직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계속 근로기간은 근..

2023년 현대차 생산직 채용공고 400명 채용 [내부링크]

현대자동차 생산직 채용이 3월 2일 시작 ~ 3월 12일 마감으로 현재 많은 지원자로 인해 접속 포털 대기 중입니다. 23년 현대자동차 생산직 채용은 전국 10만 명 이상이 몰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여러 직군에서 지원 예정이며, 현대자동차 생산직 지원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3년 현대자동차 생산직 채용공고 모집 부문은 자동차 생산이며, 모집 기간은 3월 2일 ~ 3월 12일까지입니다. 현재 채용 포탈 접속자 과다로 접속이 되지 않고 있는데 이번 현대자동차 생산직 채용은 10만 명 이상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현대자동차 생산직의 경우 가장 기본적인 것이 고등학교 출결, 내신, 대학교 학점 등 성실함의 척도를 판단할 수 있는 것으로 서류 합격, 불합격 여부를 결정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대..

퇴직금계산기 세전, 세후 계산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직장 퇴사 시 퇴직금을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할 예정입니다. 퇴직금은 기본급, 근무년수, 상여금 총액, 연차수당, 통상임금 조건값을 넣어서 계산하는 방식이며, 고용노동부에 퇴직금 계산하는 방법이 있으니 퇴직을 염두하고 계신 분들은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퇴직금 계산기 세전 고용노동부 퇴직금 계산기 바로가기 우선 퇴직금을 계산하기 위해서 직장에 입사한 날짜, 퇴직 날짜(예정), 기본급, 기타 수당, 상여금 총액, 연차수당 등을 알고 계셔야지 조회가 가능합니다. 위 조건 값에 입사 날짜, 퇴직 날짜를 입력 한 뒤 평균임금계산 기간보기를 클릭하시면 재직일수가 나오게 됩니다. 예를 들어 25년 1월 1일에 퇴직 예정이라고 하면 퇴직 3개월 전인 10월, 11월, 12월 이렇게 평균 임금을 계산..

2023년 연봉 실수령액 연봉 1억은 세후 얼마일까? [내부링크]

억대 연봉으로 진입하는 기준은 원천징수 기준 1억입니다. 1억이면 대한민국 5% 이내에 들어가는 고소득자입니다. 사업하는 사람을 제외한 근로소득으로 생계를 이어가는 사람을 말씀드린 것입니다. 2023년 연봉 실수령액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월급 수령 시 세금 공제 요율 세금 요율 국민연금 근로자 4.5%, 사업주 4.5%(총 9%) 건강보험 7.09% 장기요양보험 12.81% 소득세 아래 표 참고 왼쪽이 22년 소득세율 표, 오른쪽이 23년 소득세율 개정한 표입니다. 기존 1,400만원 ~ 4,600만 원 15% 공제하던 구간이 개정되어 5,000만 원으로 상향되었습니다. 또한 기존 4,600만 원 ~ 8,800만 원 24% 공제하던 구간이 개정되어 5,000만 원까지 상향되어 직장인의 부담을 조금이라도..

하이퍼 클로바X 네이버 챗 GPT 7월 출시 [내부링크]

대한민국 포털 점유율 1위인 네이버가 올해 7월 오픈 AI에서 출시한 Chat GPT와 똑같은 딥러닝 기반 Chat AI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하이퍼 크로버 X는 Chat GPT 대비 한국어를 6,500배 수준으로 더 많이 학습한 초대형 인공지능이라고 합니다.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이퍼클로바 X 7월 출시 네이버에서 챗 GPT를 대항할 수 있는 네이버 GPT를 7월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용자들의 목적에 맞춰 최적화할 수 있는 하이퍼클로바X를 통해 글로벌에서도 경쟁력 있는 초 대규모 AI 생태계를 만든다고 합니다. 김유원 네이버 클라우드 대표는 27일 국내 최대 규모의 개발자 콘퍼런스 데뷔 2023 개막 키노트에서 AI가 세상에 거대한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

공인중개사 협회 구인,구직 및 사무실 매매 조회 방법 [내부링크]

요새 부동산 경기가 침체되면서 공인중개사 사무실 개업하신 분들은 하루하루 힘든 나날을 겪고 계실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늘은 공인중개사 사무실 구인 공고 및 구직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추후 공인중개사 준비를 하시거나, 공인중개사 사무실을 개업할 예정이라면 참고하세요 공인중개협회 구인, 구직 한국공인중개사 협회 바로가기 공인중개사 구인, 구직 조회 방법은 위 상단 바의 커뮤니티를 클릭하신 뒤 구인, 구직에 들어가셔서 공인중개사 사무실 사무 보조, 중개사 모집 등 여러 가지 조건을 확인하신 뒤 지원하시면 됩니다. 커뮤니티에서 위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구인/구직에서 본인이 사무실에서 일할 직원을 새로 채용하는 경우, 구인을 클릭해서 등록하시면 되고 공인중개사 사무실에서 근무를 원하는 분들은 구직..

2023 벚꽃 개화시기 [내부링크]

봄 하면 무엇이 먼저 떠오르시나요? 저는 벚꽃과 봄바람이 가장 먼저 떠오릅니다. 오늘은 2023년 벚꽃 개화시기와 만개시기에 대해서 포스팅 예정입니다. 벚꽃 축제도 같이 블로그 글 내용에 작성할 예정이니 벚꽃 축제를 가려고 준비하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3년 벚꽃 개화시기 추운 겨울을 지나 봄이 곧 우리에게 다가오고 있습니다. 봄하면 벚꽃이 가장 먼저 떠오르시지 않나요? 제주도부터 춘천까지 따뜻한 지방부터 수도권으로 개화가 시작됩니다. 벚꽃은 벚나무에서 피는 꽃입니다. 봄에 화창하게 피는 분홍색, 하얀색 꽃잎이 매우 아름답습니다. 벚꽃의 꽃말은 아름다운 정신, 정신적 사랑, 삶의 아름다움입니다. 일본의 국화이기도 합니다. 벚꽃의 개화 시기는 3월 하순 ~ 4월 상순입니다. 올해 개화 시기는 ..

현대차 생산직 연봉 공개(Feat. 블라인드) [내부링크]

요새 공무원 vs 현대자동차 생산직으로 매스컴에 보도될 만큼 10년 만에 현대자동차 생산직 채용이 화재입니다. 현대자동차 평균 연봉은 21년 기준으로 9,000만 원 가까이 수령한 것으로 집계되었는데요 현대자동차 생산직 연봉은 얼마나 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자동차 평균연봉 위 사진은 현대자동차 평균 연봉입니다. 평균 연봉은 사실 임원부터 말단 사원까지 합계로 사실상 크게 큰 의미는 없습니다. 하지만 어느 정도 규모의 회사인지 알 수 있는 지표는 되겠는데요 현대자동차는 작년 나이스평가정보 기준 8,000만 원 ~ 1억 미만으로 고액 연봉입니다. 하지만 현대자동차 사무직과 생산직의 임금 테이블이 일단 다르며, 생산직의 경우 야간근무(OT), 각종 수당을 월급에 포함하여 지급받기 때문에 사실상 사무직..

땀복 효과 다이어트 시 장, 단점 소개 [내부링크]

땀복 효과는 과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지에 대해서 소개할 예정입니다. 땀복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복싱, 운동선수들이 시합을 나가기 전 체급을 맞추기 위해서 다이어트 때 땀복을 착용 후 유산소 운동을 통해 효과적인 체내 수분 제거 및 체중 감량을 위해서 입습니다. 효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땀복 효과 땀복이라고 하면 복싱선수가 체중 감량 시 착용하면서 달리는 이미지가 많이 떠오르실겁니다. 땀복은 축열성이 높은 의류로 통기성이 없는 재질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내부의 기밀성을 높이고 열을 축적함으로써 마치 사우나 같이 습한 공간과 땀이 쉽게 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면서 피부에 땀샘에서 땀을 분비를 촉진하는 역할을 도와줍니다. 그래서 운동 선수들이 시합에 나가기 전 체급을 맞추기 위해 유산소 운동을 통해..

2023년 현대차 생산직 채용 [내부링크]

대한민국 1등 완성차 기업 현대자동차 생산직 채용이 뜨거운 화재입니다. 2013년 이후 10년 만에 정규직 채용 예정이라고 합니다. 총 700명을 채용 예정이며, 다수의 지원자들이 몰릴 예정입니다. 현대자동차 생산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차 생산직 현대자동차 생산직 채용은 총 700명 채용 예정입니다. 23년 400명, 24년 300명으로 상반기 모집 공고는 3월 2일 ~ 3월 12일 마감으로 시작됩니다. 2023년 현대자동차 생산직 채용 일정 모집 공고 23년(3/2 ~ 3/12일) 서류 합격 발표 3월 말 1차 면접 4월 ~ 6월 초 합격 발표 7월 초 배치 9월 초 생산직은 생산/공무로 크게 나눠지는데 생산 부서에서는 완성차 조립, 도장, 오퍼레이터, QC 등 이렇게 크게 분류할 수 ..

청주 카페 'OHJI' 후기 [내부링크]

청주에 거주하시거나 청주를 들릴 일이 있으시다면 좋은 카페 추천해드리겠습니다. OHJI라는 카페입니다. 야경이 너무 이뻐서 청주에서 유명한 카페입니다. 낮에 방문하는 것보다 밤에 방문을 추천드리는 이유는 야경이 너무 이뻐서 감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카페 후기 참고해보세요! 청주 카페 OHJI 청주 카페 중 가장 유명한 OHJI입니다. 방문했을 때 사람이 꽉 찰 정도로 카페 내부에 사람들이 매우 많았습니다. 가격이 비쌌지만 그만큼 야경값을 하는 곳이라고 자부합니다. 건물 내부에 주차장이 있으며, 주차 비용은 별도로 들지 않습니다. 건물 내 층수는 1,2,3,4,5층까지 있으며, 화장실은 3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4,5층은 루프탑입니다. 봄,가을에 방문하시면 선선한 바람과 함께 야경을 즐기실 수 있겠습니다...

챗GPT 활용법 소개 [내부링크]

오픈 AI 회사에서 개발한 챗 GPT가 올해 2월 핫 키워드입니다. 챗 GPT는 인공지능 딥러닝으로 AI가 학습하여 원하는 정보를 알려주는 AI봇입니다. 공개 5일 만에 100만 명을 돌파하였고 특히 개발자의 경우 코드를 짜주거나 필요한 정보를 채팅만 치면 알려주는 AI입니다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챗 GPT 챗 GPT는 Chat(채팅하다)와 GPT(Generative Pre-trainde Transformer)가 결합된 문장입니다. 텍스트를 예측하여 글을 만드는 AI봇입니다. 현재는 3.5 모델이며, 딥러닝 기반으로 3천억 개의 논문, 문서, 책을 학습한다고 합니다. 최근 미국에서 MBA, 로스쿨, 의사면허 시험까지 통과할 정도로 무서운 속도로 학습하고 있는 AI봇입니다. 5일 만에 100만 명..

국내, 해외주식 배당 소득세 정리 [내부링크]

주식 배당 소득세는 금융 소득으로 만약 배당금을 계좌로 지급받았을 시 세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오늘은 배당소득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주식으로 배당 소득세, 해외 주식으로 배당 소득세를 납부할 때 납부 비율과 배당금 소득세를 적게 납부하는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 배당금 세금 국내주식(2천만 원이하) 국내주식의 배당금 세금의 비율은 총 15.4%입니다. 2000만 원 이하인 경우 원천 징수로 분리과세 의무를 다하는 것이기 때문에 따로 세금을 납부할 필요는 없습니다. 비율은 소득세 14% + 지방세 1.4% = 15.4%가 총 소득세 비율로 되는 것입니다. 소득세 14%는 정부에 납부하는 것이고, 지방세 1.4%는 거주하는 지역에 납부하는 것입니다. 배당금 세율 실수령액 10만원..

이동훈 연세 정형외과 수술 종류 및 비용 [내부링크]

이동훈 의사는 대한민국에서 사지연장술 및 변형교정 수술 전문가로 15~16년간 4000~5000건 이상 수술 경력이 있습니다. 수술 성공률은 거의 100%에 가까우며, 부작용 또한 없다고 하는데요 이동훈 연세 정형외과 수술은 무엇이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동훈 의사 출생 1971년 9월 22일 부산광역시 출생 학력 해운대고등학교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의학/학사, 박사) 고려대학교 의과대학(의학/박사) 경력 차의과학대학교 분당차병원 부교수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교수 이동훈 연세 정형외과 대표원장 이동훈 연세 정형외과 수술 사지연장 사지연장클리닉 속성 연장술 프리사이스/스트라이드 연장술 레이튼 연장술 외고정 수술 하지부동 키수술 팔연장 사지연장 및 휜다리 동시치료 골결손 키 크는 수술 프로그램 휜다..

네이버페이 포인트 인출 및 선물하기 [내부링크]

네이버페이 포인트는 네이버 쇼핑에서 물건 결제, 리뷰 적립, 이벤트 당첨 등 여러 가지 조건에 따라 받을 수 있는 포인트입니다. 네이버페이 포인트 인출 방법과 선물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예정입니다. 네이버 페이 포인트가 계속 쌓이지만 쓸데가 없는 분에게 추천드립니다. 네이버페이 포인트 인출 모바일에서 인출하는 방법 네이버 메인 화면으로 접속한다. 왼쪽 상단의 3개의 바를 클릭한다. 왼쪽 하단 2번째 네이버페이를 클릭한다. 화면 중간에 '인출' 버튼을 클릭한다. 인출할 충전 포인트 금액을 입력한다. 계좌가 등록되어 있지 않다면 등록하고 등록되어 있다면 신청하기 후 인출 내역과 계좌에 포인트가 현금으로 인출이 되었는지 확인한다. 아래 사진은 인출하는 과정을 남겨둔 사진입니다. 인출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은..

보스웰리아 환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보스웰리아 환은 극심한 온도 차이와 모래폭풍을 견디며 자라는 강인한 생명력을 가졌다고 얘기합니다. 이 보스웰리아는 감람나무과에 속하며 인도, 아프리카 고산지대에 서식하는 유향나무의 수액을 굳힌 것입니다. 보스웰리아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보스웰리아를 복용하기 쉽게 보스웰리아 환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제품에 따라 하루에 2회 복용하며, 1회당 10알씩 복용하는 제품도 있기에 제품에 따라 복용하는 양도 달라집니다. 보스웰리아를 복용하는 이유는 나이가 들어가니 몸속에 염증과 같은 성분이 만성이 된 것처럼 염증이 잘 생기기 때문입니다. 보스웰리아는 염증 감소 효과가 있습니다. 만성 염증 상태를 개선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많이 복용하십니다. 대한민국 만성 질환 1위는 관절염으로 한국인 8..

감정평가사 시험 시간표 및 일정 소개 [내부링크]

8대 전문직 중 하나인 감정평가사에 대해 포스팅 예정입니다. 감정평가사는 1차 객관식 필기시험과 2차 주관식 논술시험을 합격해야지 취득할 수 있는 자격입니다. 2023년 감정평가사 1차, 2차 시험에 대해서 정리할 예정이니 감정평가사를 준비하는 분들은 참고 바랍니다. 2023년 감정평가사 시험 일정 어학성적 인정기간은 2021년 02월 11일 이후이 실시되고 2023년 2월 10일까지 성적발표 및 성적표가 교부된 시험입니다. 원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접수 가능합니다. 가상계좌는 접수완료 시점이 13시 이전은 당일 14시까지 입금이 완료되어야 합니다. 2023년 감정평가사 시험 1차 시험은 객관식으로 민법, 경제학원론, 부동산학원론, 감정평가 관계 법규, 회계학, 영어(영어시험성적 제출로 대체)한다고..

아이폰 티머니 사용 방법 [내부링크]

애플 아이폰은 삼성 갤럭시와 다르게 NFC 기능을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버스, 지하철, 택시를 탈 때 교통카드를 찍을 수 없어 불편한 분들을 위해 아이폰 티머니 스티커를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비용은 별도로 따로 들지만 휴대폰 뒷면에 장착하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티머니 버스, 지하철, 택시 등 요새는 티머니로 많이 사용하십니다. 하지만 아이폰은 NFC 기능을 지원하고 있지 않아서 태그에 찍으면 대중교통을 탈 때 티머니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말기가 NFC 기능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그래서 소개해드릴 것은 티머니 카드 스티커입니다. 기존 티머니 APP 설치 후 충천을 하신 뒤 티머니 스티커 카드를 사용하면 유통, 결제, 온/오프라인 충전 등 티머니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네이버페이 판매자센터 가입방법 및 혜택 [내부링크]

요새 네이버 쇼핑, 네이버에 입점이 되어있는 물건 구매 시 네이버 페이로 구매를 할 수 있는 물건이 많습니다. 이것은 네이버 판매자센터 가입 후 등록 절차를 거쳐야지 가능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네이버페이 판매자센터 가입 방법 및 혜택에 대해서 포스팅 예정이니 참고바랍니다. 네이버페이 판매자센터 위 사진의 오른쪽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클릭 후 로그인 하시고 네이버페이센터 가입을 클릭하시면 가입을 할 수 있는 절차들이 나옵니다. 회원가입 절차는 아래의 표와 같습니다. 절차 내용 정보입력 및 서류 제출 개인 사업자 : 사업자등록증 사본(6개월), 여권 사본(외국인인 경우) 법인 사업자 : 사업자등록증 사본(6개월), 법인 등기부등본 사본(3개월 이내) 서류 검토 및 승인 서류 접수 후 약 3일 이내 승인이 ..

KT 알뜰폰 소액결제 한도 변경 방법 [내부링크]

통신비 가격이 저렴한 알뜰폰 월 1만원대부터 3만원까지 요금제를 많이 사용하십니다. 오늘은 휴대폰 사용 시 유튜브, 음악 스트리밍, 핸드폰 게임 등 여러가지 APP 사용 시 요금이 청구되는데 소액결제 한도에 대해서 포스팅 예정입니다. 휴대폰 소액결제 한도 변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KT M 모바일 휴대폰 소액결제 KT 알뜰폰 소액결제 한도 변경 방법은 아래와 같이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KT M Mobile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상향 및 하향 조정 KT M Mobile 사이트에서 한도 변경 KT M Mobile 고객센터 번호는 M 모바일 사용하고 있는 고객님께서는 114(무료)에 전화, 타사 휴대폰 및 유선전화 같은 경우 1899-5000(유료)에 전화하셔서 직접 변경한다고 상담원에게 말씀해주시면 기타..

2023년 경매사 시험 일정 및 직업 소개 [내부링크]

경매사는 농, 수산물 도매시장에서 경매를 맡아 진행하는 직업입니다. 농, 수산물의 가격을 결정하고, 낙찰을 결정하는 업무를 맡아 진행합니다. 2023년 경매사 시험 일정과 연봉에 대한 정보를 포스팅할 예정이니 경매사 시험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고 바랍니다. 2023년 경매사 시험 일정 경매사 시험은 1차 시험은 1월 30일 ~ 2월 3일까지 원서 접수가 이뤄지며, 시험 일자는 2월 25일입니다. 빈자리 접수는 TO가 남아서 빈자리 접수 자리가 비어 접수하는 것인데요 2월 16일 ~ 2월 17일 총 2일간 이뤄지니 꼭 접수를 못한 분들은 확인하셔서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2차 시험은 5월 29일부터 6월 2일까지 접수를 받고 시험 일자는 7월 1일에 시험입니다. 준비하시는 분들께서는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23 세무사 시험일정 [내부링크]

2023년 세무사 시험일정과 시험 과목, 시험 시간에 대해 포스팅 예정입니다. 세무사는 개인의 역량과 경력에 따라 연봉에 대한 폭이 굉장히 큰 직업 중 하나입니다. 흔히 전문직이라고 불리는 세무사 시험에 대해 알아보고 2023년 세무사 시험 일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3 세무사 시험일정 구분 원서 접수기간 시험 장소 시험 시행지역 시험 일자 합격자 발표 1차 시험 23년 4월 3일(월) 오전 09시 ~ 4월 7일(금) 오후 18시 원서 접수 시 직접 선택 서울, 부산, 대구, 광주, 인천, 대전 23년 5월 13일(토) 23년 6월 21일(수) 2차 시험 23년 7월 12일(수) 공고 23년 8월 12일(토) 23년 11월 15일(수) 제2차 시험만 응시하고자 하는 경우(전년도 1차 합격자, 경력..

애플페이 한국 상륙 임박 [내부링크]

애플페이가 한국에 상륙이 임박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전자결제 관련주들이 상승세입니다. 금융당국이 애플페이 결제 서비스 도입에 동의를 하여 관련 수혜주들이 오늘 장에서 급등하였습니다. KG모빌리언스는 장 중 22% 급등하면서 마감을 하였습니다.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페이 한국 애플페이란 삼성페이처럼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실물 카드 없이 바로 결제할 수 있는 수단입니다. 즉 아이폰에 설치되어 있는 지갑 앱을 통해 자신의 카드를 등록한 후 식당 및 상점에서 애플페이로 안전하게 비접촉식 결제를 하는 방식입니다. 애플페이는 출시 예정일이 올해 상반기에 출시 예정이지만 애플페이에 등록할 수 있는 카드는 현대카드뿐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현대카드를 미리 발급받는 것도 애플페이를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

큐넷 응시자격 종목 별 소개 [내부링크]

국가기술자격증 기능사, 산업기사, 기사, 기능장, 기술사 5가지 종목 응시 자격에 대해 포스팅 예정입니다. 기능사는 아무 조건 없이 볼 수 있지만 산업기사, 기사, 기능장, 기술사는 큐넷 응시자격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떤 내용인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큐넷 응시자격 기능사 기능사는 응시 자격이 없습니다. 국가기술자격 중 응시자격이 없는 유일한 종목입니다.(상시 제외) 보통 취업을 위해 기능사 취득하는 경우가 많으며, 가장 기초 중에 기초 자격증으로 아무 조건 없이 시험 신청이 가능합니다. 큐넷 응시자격 산업기사 산업기사는 기능사 등급 자격증 취득 후 실무경력 1년, 유사 직무분야에서 1년 이상 실무로 종사한 사람이 응시가 가능하며, 또한 전문대학, 관련학과의 대졸(학사)과 졸업예정자가 시험을 치를..

임신출산진료비 지원 방법 [내부링크]

건강한 태아 분만과 산모의 건강관리를 위해 정부에서 08년 12월에 시행된 정책으로 임신출산진료비 지원 정책이 있습니다. 이 정책은 신용카드, 체크카드, 전용카드에 지원금 사용가능한 금용기관 위탁형 전자바우처로 운영이 되는데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신출산진료비 지원 대상 : 임신확인서로 임신이 확진된 건강보험 가입자 또는 피부양자 중 임신 출산 진료비 지원 신청자 제외 대상 : 의료급여법에 따라 의료급여를 받는 자(수급권자), 독립유공자 예우에 관한 법률 및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하여 의료보호를 받는 자, 유공자 등 의료보호 대상자로서 건강보험의 적용 배제 신청을 한 자 신청 접수 시 상실자(주민등록 말소자), 급여정지자(특수시설수용자, 출국자 등) 임신출산 진료비 지원신청 신..

첫만남 이용권 혜택, 신청 방법 [내부링크]

정부에서 저출산 고령화 사회 진입으로 인해 국가에서 아이를 낳고 부모에게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첫 만남 이용권, 아동수당, 부모수당 등 여러 가지 정책으로 출산 장려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첫 만남 이용권 신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만남 이용권 첫 만남 이용권 제외대상 판매점 첫 만남 이용권 신청 방문신청 : 보호자 또는 그 대리인이 아동의 주민등록 상 주소지 읍, 면, 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 가능 온라인 신청 : 복지로(www.bokjiro.go.kr) 또는 정부 24(www.gov.kr)에서 신청 가능 우편 또는 팩스 신청 : 형의 집행 및 수용자의 처우에 관한 법률 제 53조에 따라 여성 수용자가 아동을 교정시설에 양육하는 경우에만 가능 지원금액 및 방식 지원금액 :..

2023년 부모급여 신청 방법 및 조건 [내부링크]

저출산, 고령화 사회에 진입이 되면서 1 가구 당 출산율이 1명 이하로 지속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래서 정부에서 결혼을 장려하여 육아에 필요한 일정 부분을 지원하기 위해 부모 급여를 신설하여 22년 이후 출생한 영아부터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부모급여 부모급여란 출산, 양육으로 인해 소득이 감소한 가구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자녀를 낳아 키우는 부모에게 35만 원 ~ 70만 원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24년부터는 50만 원 ~ 100만 원으로 증액된다고 하는데 사실 지금부터 바로 대부분 받을 수 있는 금액이 궁금할 테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린이집 미이용 어린이집 이용 만 0세(0개월 ~ 11개월) 70만 원 51.4만 원(바우처) 18.6만 원(현금) 만 1..

육아휴직 1년 6개월 내용 정리 [내부링크]

요새 출산율이 인당 1명도 안되면서 정부에서 시급하게 부모수당 신설, 육아휴직 급여 지급을 1년에서 1년 6개월로 추진하는 방향으로 많은 논의가 있는 것 같습니다. 출산율이 줄으면 생산 가능 인구도 줄어 나라의 경제적 타격 있을 텐데요 부모를 위한 정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육아휴직 1년 6개월 정부가 저출산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아이 키우는 가정에 지원 강화 내용을 발표했습니다. 그 내용으로는 2023년 부모 급여 월 70만 원 지급, 육아휴직 1년 6개월 연장 등의 내용이 있습니다. 육아 휴직이 연장되는 시기는 2023년 6월 ~7월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아직 사회적 논의 과정이 필요하며, 사업주, 기업의 협주가 필요한 만큼 조금 더 지켜봐야 될 것 같습니다. 현행 육아휴직 기간 기존 육아휴직 기간..

양평 카페 '흑유재' 방문 후기 [내부링크]

요새 양평에 이쁜 카페로 유명한 흑유재에 다녀왔습니다. 이 카페는 시끄럽고 소란스러운 분위기보다 쉬기 좋은 잔잔하고 은유한 분위기를 띄고 있는 카페입니다. 콘셉트는 물고기들이 수류가 적은 곳의 잠을 청하듯 차단된 공간에서 잠을 자는 물고기의 편안함을 느끼는 컨셉입니다. 양평 카페 흑유재 외부 서울에서 양평까지 대략 50~60km가 넘는 거리였습니다. 고속도로를 타고 도착했습니다. 주차할 공간은 그래도 많아서 다행이었는데요 주차장 1, 주차장 2까지 있었고 주차장 부지도 넓어서 주차하기에는 충분한 것 같습니다. 양평 데이트 코스를 찾고 있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양평 카페 중 자리도 넓고 한적하여 조용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카페 외부 사진입니다. 마치 전시관, 박물관에 온 것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택시 분실물 찾기 카카오택시, T머니, 개인택시 [내부링크]

택시에 핸드폰, 가방, 지갑 등 여러 소지품을 놓고 간 경험이 있으실 텐데요 저도 한번 그런 경험이 있어 당황했던 적이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방법으로 저도 찾아서 지금까지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찾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예정이니 내용을 참고해서 찾으시면 되겠습니다. 카카오 택시 분실물 찾기 카카오 택시로 호출하여 택시를 타고 목적지로 이동했는 경우 카카오 모빌리티에 연락하여 분실물을 찾아야 합니다. 카카오 모빌리티로 연락하여 찾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상단에 위치한 바에서 안내를 클릭 후 고객지원을 클릭한 뒤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고객지원 & 챗봇 & 상담톡이라는 문구가 뜹니다. 여기서 카카오 T 고객센터 챗봇 & 상담톡 연결하기를 클릭하면 카카오톡이 연결되어 있는 휴대폰, PC 카톡에 카..

2023년 국가기술자격 회차 별 시험 응시 종목(기능장, 기술사) [내부링크]

국가기술자격시험 시 기능장은 2023년 1년에 2회, 기술사는 2023년 1년에 3회 차까지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종목에 회별 시험이 시행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항상 응시하고자 하는 회차에 내가 원하는 종목이 있는지 확인해야 됩니다.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기능장 1회 차 응시 종목 2023년 기능장 2회 차 응시 종목 2023년 기술사 1회 차 응시 종목 2023년 기술사 2회차 응시 종목 2023년 기술사 3회차 응시 종목 기능장은 필기 시험필기시험 -> 실기 시험 총 2단계이며, 필기시험은 절대평가라 60점 넘으면 합격입니다. 실기는 작업형/필답형으로 나눠져 있는 종목들이 많습니다. 기술사는 필기시험 -> 면접 이렇게 2단계입니다. 2023년 국가기술자격시험 일정(날짜 등) 202..

2023년 국가기술자격 회차 별 응시 종목(기사,산업기사) [내부링크]

2023년 기사, 산업기사 시험 회차 별 응시 종목에 대해서 포스팅 예정입니다. 시험은 총 4번 있지만 모든 회차에 응시 가능 종목이 있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시험 준비를 하실 때 해당하는 회차에 내가 원하는 종목이 있는지 아셔야지 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포스팅 내용을 참고바랍니다. 2023년 기사, 산업기사 1회차 2023년 기사, 산업기사 2회차 2023년 기사, 산업기사 3회차 2023년 기사, 산업기사 4회차 2023년 기사 시험, 산업기사 시험 회별 종목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기사, 산업기사 시험은 총 4회차까지 있으며, 회별 종목이 다르니 필히 확인하셔서 시험 준비 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2023년 국가기술자격 시험 일정 자격증 시험 일정이 알고싶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일정을 확인..

2023년 국가기술자격 회차 별 시험 응시 종목(기능사) [내부링크]

국가기술자격 중 가장 기초 자격증인 기능사 회별 응시 가능 종목에 대해서 포스팅 예정입니다. 기능사는 1,2,3,4회차까지 있지만 회별마다 응시할 수 있는 종목이 다릅니다. 그래서 시험 준비 전 꼭 응시 가능 종목을 확인해야됩니다. 포스팅 내용을 참고바랍니다. 2023년 기능사 1회차 2023년 기능사 2회차 2023년 기능사 3회차 23년 기능사 4회차 각 회별 기능사 시험 응시 가능 종목에 대해서 포스팅했습니다. 합격자 발표는 4월,7월,9월,12월 각 4번 발표가 있으며, 시험 응시가 알고싶으면 아래 링크를 참고바랍니다. 2023년 국가기술자격 시험 일정 2023년 기능사 시험일정

큐넷 2023 시험일정 [내부링크]

큐넷에서 국가기술자격시험 일정에 대해서 포스팅 예정입니다. 기능사, 산업기사, 기사, 기능장, 기술사 총 5가지 종목이며, 시험 시 주의사항 및 자격증 합격 후 발급방법까지 포스팅 예정이니 자격증 취득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내용을 참고 바랍니다. 기능사 시험 일정 기능사는 총 4회 차까지 있으며, 필기는 1월부터 9월까지 총 4회 있습니다. 필기에 합격하면 실기 시험을 치게 됩니다. 보통 기능사의 경우 작업형, 필답형 두 가지 경우이며, 최종 합격자 발표는 12월에 있겠습니다. 각 회차마다 응시할 수 있는 종목이 다릅니다. 확인하셔서 실수하지 않도록 바랍니다. 산업기사/기사 시험 일정 산업기사/기사도 총 4회 차까지 있으며, 필기는 2월부터 ~ 9월까지 있습니다. 필기시험은 절대평가이며, 60점을 넘으면..

소득세율표 개정안 과세표준 조정 [내부링크]

2023년을 맞이한 지 1달이 지났습니다. 직장인 소득세 세율을 조정하여 일반 서민들 부담을 줄이고자 조정하였습니다. 과연 얼마나 줄었고 세금에 대한 용어(과세표준, 산출세액, 납부세액, 최종세액 등)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말정산 하시는 분들은 참고바랍니다. 원천징수 비율 근로자 원천징수 비율은 3가지가 있습니다. 80% 100% 120% 선택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회사에 소득세 원천징수세액 조정신청을 하거나, 2. 연말정산 시 제출하는 소득세액공제신고서를 본인이 원하는 해당 비율을 선택 한 뒤 기재하여 제출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원천징수되는 세금이 100만 원이라는 가정 하에 80%를 선택한 근로자는 100만 원의 80%인 80만 원, 100%를 선택한 근로자는 100만 원, 120%를..

2023년 부동산 정책 달라지는 점 [내부링크]

작년까지 폭등했던 집값이 요새 하락하는 추세입니다. 금리 인상이 가장 큰 원인으로 보고 있는데 현재 정부에서 특례보금자리론 상품을 출시하여 집값을 방어, 민생 안정을 위해 1년 동안 유예로 출시하였습니다. 2023년 부동산 정책 바뀐 점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취득세 중과 완화 조정지역 비조정지역 전 후 전 후 2주택 8% 1~3% 1~3% 1~3% 3주택 12% 6% 8% 4% 4주택 법인 12% 6% 법인 12% 6% 양도세 중과 배제 양도세 중과배제 24년 5월까지 연장, 단기 양도세율 20년 수준으로 환원 주택, 입주권 분양권 1년 미만 : 70% -> 45% 주택, 입주권 분양권 1년 ~ 2년 : 60% -> 폐지 23년 종부세 기본 공제금액 상향 1 주택자 : 11억 -> 12억 다주택자: ..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 및 방법 [내부링크]

직장인에게 연말정산으로 환급받는다면 13월의 월급이라고 불릴 만큼 사업자에게는 종합소득세 신고가 있습니다. 프리랜서, 개인사업자는 3.3% 원천징수를 제외하고 수입이 생기는 분들에게는 종합소득세 신고 환급이라는 제도가 있습니다.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종합소득세 매년 5월에 신고하는 종합소득세는 근로소득 외 각종 소득에 청구되는 세금을 말합니다. 지난 1년 동안 벌어들인 수익에 대해 기본 공제를 한 후 과세 표준에 맞게 청구되며 자신신고 납부 제도로 신고하지 않을 경우 세액 공제를 받기 힘들고 가산세가 부과됩니다. 종합소득세의 종류는 매우 다양합니다. 양도 차익, 사업 소득, 이자 소득, 배당 소득, 강의, 원고료 등 기타 소득 300만 원 초과 분에 대해 세금 부과하는 것입니다. 종합소득세 세율 소득 ..

23년 국민연금 인상 이유 [내부링크]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월급에서 공제되는 국민연금 인상이 된다는 뉴스가 보도되고 있습니다. 현재 저출산으로 인해 노동인력이 미래에 부족한 실정입니다. 2020년 기준으로 국민연금이 언제 고갈되는지 확인했더니, 2055년에 고갈된다는 통계가 있습니다.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3년 국민연금 인상 현재 9%인 보험료율이 15%가 되면 월급 3백만 원 받는 직장인은 보험료로 매달 9만 원을 더 내야 합니다. 한국사회보건연구원에서는 조사한 바 현재 출생 연도가 1992년도에 태어난 사람들이 2055년에 65세가 되는데 1993년도에 태어난 분들은 국민연금을 받지 못하는 것입니다. 국민연금 고갈 이슈를 해결하기 위해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출산율을 높여 노년층을 지탱해 줄 젊은이들이 연금을 더 내거나, 정년퇴직 ..

난방비 폭탄 도시가스 요금 인상 이유 [내부링크]

갈수록 추워지는 날씨 때문에 난방을 위해 보일러를 키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도시가스 요금이 왜 이렇게 인상이 되었는지에 대해서 포스팅 예정입니다. 난방비 폭탄 피해가 무척 많을 것 같습니다. 도시가스 요금은 조금만 써도 요금이 많이 나와서 절약 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도시가스 요금 인상 난방비 폭탄으로 가계 경제에 부담되는 가운데, 전기료마저 인상되어 서민 경제에 큰 타격이 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도시가스 요금과 열 요금은 최근 1년 동안 38.7%, 37.8% 올랐으나 올 겨울 강력해진 한파로 인해 난방 수요가 늘면서 실질 인상보다 1.5배 높은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지난해 가스 도매 요금은 주택 기준으로 네 차례(4, 5, 7, 10월)에 걸쳐 인상이 되었습니다. 작년 대비 1.54배 오른 것..

ESTJ 특징 및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MBTI 16가지 유형 중 ESTJ 특징은 어떨지에 대해 포스팅 예정입니다. ESTJ 유형은 '엄격한 관리자'라고 불릴 만큼 직장 내 관리자 같은 타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주변 상황을 잘 판단하여 명확하고 증명이 가능한 사실에 근거하여 사고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BTI성격유형진단 바로가기 ESTJ 특징 효율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말투가 직설적이다. 일 못하는 사람을 싫어한다. 호불호가 강한 타입이다. 계획이 틀어지는 것을 싫어한다. 시간 약속을 엄청 중요하게 생각한다. 고집이 세다. 논리적으로 맞다 싶으면 인정한다. 리더 역할을 선호하지 않지만 막상 시키면 잘한다. 여유로우면 불안한다. 싸움을 싫어하지만 싸운다면 질 생각이 없다. 팩트 폭행이 엄청나다. 논리적이고 분석..

ISTJ 특징 및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MBTI 16가지 유형 중 '청렴결백한 논리주의자' ISTJ 특징에 대해서 포스팅 예정입니다. ISTJ 유형은 인구의 13%를 차지할 만큼 많은 사람들의 속해있는 유형입니다. 이 유형은 자신이 맡은 바 책임을 다하며, 그들이 하는 일에 큰 자부심을 가진 타입입니다. 어떤 유형인지 알아보겠습니다. MBTI성격유형진단 바로가기 ISTJ 특징 자기 자신을 발전시키려고 노력한다. 본인만의 루틴이 있다. 좋아하는 것에 돈을 아낌없이 쓴다. 칭찬을 잘 못한다. 겉보기에 조용하고 차가워 보인다. 자기 사람을 잘 챙긴다. 말투가 직설적이다. 친해지려면 충분한 시간이 필요하다. 생각과 가치관이 쉽게 바뀌지 않는다. 매우 현실적인 유형이다. 정리정돈이 잘 되어 있는 것을 좋아한다. 계획이 틀어지는 것을 싫어한다. 신중한 ..

INTJ 특징 및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MBTI 16가지 유형 중 INTJ 유형에 대하여 포스팅 예정입니다. INTJ는 '용의주도한 전략가'로 전체 인구의 2%에 해당하는 사람들입니다. 이들은 넓고 깊은 지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에게 자부심을 갖고 있는 타입입니다. INTJ 특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MBTI성격유형진단 바로가기 MBTI 유형은 자신이 만나고 있는 인간관계, 환경에 따라서 수시로 변동될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검사를 권장드립니다. INTJ 특징 개인주의 성향이다. 남에게 관심이 없다. 자신만의 신념이 강하다. 새로운 사람 만나는 것을 즐기지 않는다. 사람들을 만나면 기 빨린다. 감정에 휘둘리는 것을 싫어한다. 쓸데없이 연락하는 것을 싫어한다. 본인에 대한 기준이 높다. 다수보다는 소수로 만나는 것을 좋아한다. 자..

INFJ 특징 및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MBTI 16가지 유형 중 INFJ 특징에 대해서 포스팅 예정입니다. INFJ 유형은 '선의의 옹호자' 유형으로 인구의 1%도 되지 않는 유니크한 유형입니다. 이들은 고유의 성향으로 세상에서 그들만의 입지를 확고히 다지는 유형인데요 어떤 유형인지 포스팅 참고 바랍니다. MBTI성격유형진단 바로가기 MBTI 유형은 자신이 만나고 있는 인간관계, 환경에 따라서 수시로 변동될 수 있습니다. 헷갈리는 분들은 다시 한 번 검사 해보시기 바랍니다. INFJ 특징 생각이 엄청 많다. 실수했던 사건이나 경험이 머릿속에서 계속 맴돈다. 말 한마디나 행동 하나하나에 의미 부여하며 피곤하게 산다. 겉으로는 웃지만 속으로는 욕을 많이 한다. 철학적인 생각이나 망상을 많이 한다. 사람에 따라 행동이 달라진다. 눈치가 있지만 없..

INFP 특징 및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MBTI 16가지 유형 중 INFP 특징에 대해 포스팅 예정입니다. INFP 유형은 '열정적인 중재자'로 불리는 유형입니다. 최악의 상황이나 약한 사람에게도 좋은 면만 바라보며 긍정적이고 더 나은 상황을 만들고자 노력하는 이상주의자입니다. INFP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MBTI성격유형진단 바로가기 MBTI 검사는 자신이 만나고 있는 인간관계, 환경에 따라 유형이 수시로 변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다시 한번 검사를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INFP 특징 생각이 너무 많다. 속상하면 혼자서 풀어야 한다. 싸우는 것을 싫어한다. 친해지기 전에 조용하다. 이해심 많고 관대하다. 타인에게 둥글둥글하다. 섬세하고 배려심이 많다. 외로움을 잘 탄다. 남을 잘 안 믿는다. 간섭받는 것을 싫어한다. 일을 잘 미룬다. 낯..

ENTJ 특징 및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MBTI 16가지 유형 중 ENTJ 특징에 대해서 포스팅 예정입니다. ENTJ 유형은 '대담한 통솔자'라고 불리듯 리더 스타일입니다. 넘치는 카리스마와 자신감으로 공통의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다른 이들을 끌고 진두지휘합니다. ENTJ분들 보면서 공감하셨으면 좋겠습니다. MBTI성격유형진단 바로가기 MBTI 유형은 자신이 만나고 있는 인간관계, 환경에 따라서 수시로 변동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헷갈리는 분들은 다시 한번 검사를 권장드립니다. ENTJ 특징 절대적으로 효율을 중시하기에 비 효율적인 일을 싫어하고 미리 세운 계획이 특별한 이유로 변경되는 것을 싫어한다. 자신이 설정한 목표를 달성한다는 의지가 강하다. 일을 하지 않는 시간에도 생산적인 일을 하는 것도 좋아해서 자기 계발을 꾸준히 한다. 자기만의..

ENFP 특징 및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MBTI 16가지 유형 중 '재기 발랄한 활동가'로 불리는 ENFP 유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NFP 특징은 따뜻하고 정열적이고 활기가 넘치고 재능이 많으며 상상력이 풍부한 타입입니다. ENFP 분들이 공감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포스팅 시작합니다. MBTI성격유형진단 바로가기 MBTI 성격 유형은 자신이 만나고 있는 인간관계, 환경에 따라 수시로 바뀔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다시 한번 검사를 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ENFP 특징 자신의 즐거움과 행복을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인생을 다채롭고 재미있게 살고 싶어 한다. 관심 있는 일이나 자신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일을 선호한다. 운명적인 무언가를 발견하고 새로운 것을 발견하면 또다시 새로운 것을 찾는다. 사교적이고 밝아 보이는 겉모습과 ..

ENFJ 특징 및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MBTI 16가지 유형 중 ENFJ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NFJ 유형은 '정의로운 사회운동가' 타입으로 따뜻하고 적극적이며 책임감이 강하고 사교성이 풍부한 타입입니다. 이 유형에 대해서 포스팅 예정이니 ENFJ 궁금했던 분들은 참고 바랍니다. MBTI성격유형진단 바로가기 MBTI는 자신이 만나고 있는 인간관계, 환경에 따라서 수시로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자신의 유형이 헷갈리는 분들은 다시 한번 테스트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ENFJ 특징 사람을 좋아해서 모임을 좋아하고 무리에 속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혼자만의 시간도 좋아한다. 인정받거나 칭찬받는 것을 매우 좋아한다. 타인의 감정상 태나 미세한 감정 표현도 빠르게 캐치하는 능력도 있다. 마음이 약해서 맺고 끊는 것을 잘 못하지만 자..

ISFJ 특징 및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MBTI 16가지 유형 중 ISFJ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ISFJ 유형은 '용감한 수호자'로 불릴 만큼 다른 사람에게 호의를 받으면 몇 배로 베풀어주는 따뜻한 타입입니다. 인구 중 13%를 차지할 만큼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ISFJ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BTI성격유형검사 바로가기 ISFJ 특징 내향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지만 다른 사람과의 소통도 마다하지 않는다. 내 사람과 내 사람이 아닌 사람의 구분이 확실하여 내 사람에 대해서는 한 없이 잘 챙겨준다. 부드럽고 다정한 성격을 보유하고 있다. 눈치가 상당히 빨라서 상대방의 현재 감정에 대해서 대응한다. 사람들과 잘 지내는 편이라 웬만하면 화를 내거나 관계를 끊지 않지만 선 넘으면 바로 손절한다. 다른 사람의 감정 파악에는 능숙하지만..

ESFJ 특징 및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ESFJ 유형은 '사교적인 외교관'으로 불리는 MBTI 16가지 유형 중 1가지 유형입니다. 이 유형의 특징은 간략하게 표현하면 인기쟁이입니다. 인구의 대략 12%를 차지하는 이 유형은 분위기를 좌지우지하여 여러 사람의 스포트라이트를 받거나 인기가 많은 유형입니다. 왜 그런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BTI성격유형검사 바로가기 ESFJ 특징 칭찬을 해주면 능률이 극대화된다. 인간관계가 틀어지면 하루종일 스트레스를 받는다. 사람과의 관계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 남에게 싫은 소리를 못한다. 고민, 상담을 잘 들어준다. 사람을 좋아하고 어울리는 것을 좋아한다. 남 눈치를 많이 본다. 타인에게 상처를 안 주려고 노력한다. 자신의 의견을 강하게 내세우지 않는다. 모임의 중심이어야 행복을 느낀다. 어색한 분위기..

ESFP 특징 및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ESFP ' 자유로운 영혼의 연예인'이라고 불리는 타입입니다. 성격이 사교적이고 활동적이며, 워낙 낙천적인 타입이라 많은 사람들이 좋아할 만한 성격입니다. 어떤 상황이든 잘 적응하고 현실적이고 실제적인 유형입니다. 분위기 메이커로 불리는 ESFP 알아보겠습니다. MBTI 성격유형검사 바로가기 MBTI 테스트는 자신이 만나고 있는 인간관계, 환경에 따라 수시로 달라집니다. 자신의 MBTI가 헷갈리거나 정확히 모르시는 분들은 위 배너를 클릭하셔서 다시 검사해 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ESFP 특징 외향적이고 활동적이다. 텐션이 높고 흥이 많다. 말이 많고 활발하다. 집에 있는 것보다 밖에서 노는 것이 더 좋다. 스트레스받거나 근심이 생기면 조금 고민하다가 잠이 온다. 주변 사람이나 주변 상황에 대해 관심이 ..

ISFP 특징 및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MBTI 유형 중 ISFP 특징에 대해 포스팅 예정입니다. ISFP 유형은 '호기심 많은 예술가' 타입으로 실험적인 아름다움이나 행위를 통해 전통적으로 기대되는 행동양식이나 습관에 도전장을 내밉니다. ISFP는 큰 스트레스를 잘 받는 타입인데 그 요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MBTI 성격유형검사 바로가기 MBTI 검사는 자신이 만나고 있는 인간관계, 환경에 따라서 수시로 달라집니다. 자신의 MBTI 유형이 헷갈리거나, 다시 검사를 받아보고 싶은 분들은 위 배너를 클릭하셔서 다시 검사를 받아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ISFP 특징 일을 미룰 수 있을 때까지 미루는데 기한 내에 끝내기는 한다. 배려심은 있는데 개인주의이다. 남한테 내 속 얘기를 안 한다. 구속받는 것을 싫어한다. 귀차니즘이 심하다. 분쟁이나 갈..

ENTP 특징 및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ENTP 특징은 무엇이 있을까요? ENTP 유형은 '뜨거운 논쟁을 즐기는 변론가'라고 불리는 유형입니다. ENTP 유형은 전체 인구 중 3%에 해당됩니다. 본인이 구상하는 바를 실현시키고 싶어 하는 기질이 강한 이들은 어떤 유형인지 포스팅 예정이니 참고해 주세요 MBTI성격유형검사 바로가기 ENTP 특징 하고 싶은 것은 꼭 해야 하고, 갖고 싶은 것은 꼭 가져야 한다. 자기애가 넘친다. 평범한 것은 싫어하고 스스로 하는 선택을 선호한다. 내 마음을 표현하는 것에 대해 거리낌이 없다. 에너지 낭비라고 생각되면 손절한다. 멍청한 것들에게 환멸을 느낀다. 뜨거운 논쟁을 즐긴다. 쿨병에 조금 과해서 쿨한 척이 심하다. 한 달 걸일 일을 3일 안에 끝낸다. 악습이나 식상한 것을 싫어한다. 좋고 싫음이 확실하여 중..

INTP 특징 및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전체 인구 3%인 INTP 특징에 대해서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INTP는 논리적인 사색가'로 불릴 만큼 꽤 흔치 않은 성격 유형으로 조용하고 과묵하며 논리와 분석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좋아하는 타입입니다. 이해가 빠르고 직관력으로 통찰하는 능력이 있는 유형입니다. MBTI성격유형검사 바로가기 MBTI 유형은 자신의 인간관계, 환경에 따라 자주 달라질 수 있으니, MBTI를 정확히 모르는 분들은 다시 한 번 테스트를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INTP 특징 자기가 원하는 것이 아니면 애초에 관심 없음 혼자 있는 것이 제일 편하고 좋음 차갑고 귀찮다는 말투 원래부터 사회적 거리 두기에 능함 관심사가 아니면 크게 관심 없음 타인에게 관심이 별로 없다. 생각에 잠겨 있을 때가 많다. 한번 꽂히면 계속 생각한다..

ISTP 특징 및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ISTP는 MBTI 성격 유형 검사 시 '만능 재주꾼'으로 불립니다. 잠재능력도 충만하고 무엇을 만드는데 타고난 재능을 가진 이들은 손으로 만지고 눈으로 보면서 주변 세상을 탐색하는 것을 선호하는 타입입니다. 실제로 엔지니어, 기술자들이 가장 많은 유형인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BTI성격유형검사 바로가기 MBTI는 현재 환경이나, 다른 요인에 의해 자주 바뀔 수 있습니다. 정확하게 자신이 어떤 유형인지 모르는 분들은 위 링크를 클릭하셔서 다시 한 번 체크 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ISTP 특징 무미건조하고 시크한 편이다. 마이웨이 기질이 있는 편이다. 마음에 없는 소리를 못함 호불호가 강함 남의 간섭을 싫어하고 할 말은 하는 유형 개인주의 성향이 강함 시끄러운 것을 싫어함 남에게 본인 이야기를 잘 ..

ESTP 특징 및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ESTP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STP는 '모험을 즐기는 사업가' 유형으로 도전적이고 경쟁적인 사회에 알맞은 유형입니다. 전체 인구의 4%를 차지할 만큼 유니크한 유형인데요 특징, 추천 직업, 연애스타일 등에 대해서 포스팅 예정이니 참고해 주세요 MBTI성격유형검사 바로가기 MBTI는 현재 환경이나, 다른 요인에 의해 자주 바뀔 수 있습니다. 정확하게 자신이 어떤 유형인지 모르는 분들은 위 링크로 들어가셔서 다시 한번 체크 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ESTP 특징 자유로운 삶을 추구함 스릴을 좋아함 사교적이고 활동적임 말투가 직설적임 돌려 말하는 것을 싫어함 쿨하고 뒤끝이 없음 유머, 센스 겸비 상황판단이 빠름 개그 욕심이 많음 규칙에 얽매이는 것을 싫어함 즉흥적이고 충동적임 눈치를 안..

닥터모리엔 사용법 및 탈모 회복 후기 [내부링크]

닥터 모리엔 사용법 및 탈모 회복 후기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스트레스, 노화 등 여러 가지 이유로 탈모로 머리가 빠집니다. 하지만 탈모는 초기에 잡지 못하면 계속 가속화가 빨리 진행된다는 게 문제입니다. 닥터 모리엔 효과에 대해서 포스팅 예정이니 구입 예정인 분들은 참고 바랍니다. 닥터 모리엔 닥터 모리엔은 (주)엔베 코코스 메틱에서 제조하여 (주)앰앤 코스에서 판매하는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 되는 기능성 화장품으로 특허와 식약처 인정을 받은 헤어토닉 제품입니다. 정확하게 두피 쿨링, 영양 공급을 해주는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고농축 영양 토닉으로 머리를 감은 직후 트리트먼트를 사용하는 것처럼 톡톡 실리콘 부분을 두드려서 발라주시면 되겠습니다. 탈모에 도움을 주는 영양 성분과 보습 성분이 담겨 있는 ..

실내 마스크 해제 정책 시행 [내부링크]

23년 1월 30일부터 마스크 의무 해제가 시행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분들이 마스크를 3년 동안 장착하면서 지냈는데요 드디어 실내에서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고 다닐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면 해제는 아니지만 해당이 되지 않는 대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실내 마스크 해제 코로나19 환자가 공식 확인된 지 만 3년이 되는 오늘, 정부가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를 권고로 완화하였습니다. 환자발생 안정화, 위중증, 사망 발생 감소, 안정적 의료대응 역량의 세 가지가 충족되었고, 대외 위험 요인도 충분히 관리 가능한 수준이라고 한덕수 국무총리가 의견을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설 연휴가 지난 오는 30일부터 실내에서 마스크를 의무를 권고로 전환되는 1단계 조정이 시행됩니다. 학교, 음식점, 극장 등 실내 다..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찾는 방법 [내부링크]

전통시장 활성화 및 소상공인 활성화를 위해 온누리상품권을 발행하여 싸게 구매할 수 있게 온누리상품권을 발행했습니다. 하지만 전통시장에서 사고 싶은 게 없다면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검색을 통해 일반 식당이나 물건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포스팅 예정이니 참고하세요 온누리상품권 지류상품권 전자상품권 모바일상품권 이렇게 총 3가지로 구별됩니다. 지류는 우리가 흔히 아는 현금 같은 상품권이고 전자 상품권은 카드같이 생긴 상품권입니다. 모바일 상품권은 app을 설치해서 상품권을 구매 후 사용하실 수 있는 형태입니다. 지류상품권의 경우 잔액을 현금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권면금액(총 구매금액)의 60% 이상을 구매할 경우 잔액을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현금영수증도 상품을 구매 시 적용할 수 있다고 하니..

명절 고속도로 통행료 무료 정책 단기 시행 [내부링크]

명절을 맞이하여 정부에서 민생 안전 대책으로 10가지를 시행합니다. 명절에 고향에 내려가거나 놀러 가시는 분들은 이 점을 참고하여 혜택을 누리는 것이 좋겠습니다. 통행료뿐만 아니고 지하철, 차량 점검, 의료기관에 대한 혜택도 있으니 참고하셔서 누리시기 바랍니다. 설 연휴 10가지 정책 고속도로 통행료 무료(하이패스, 단말기 미 부착 차량) 주차시설 무료 개방 자동차 무상점검 24시 응급의료기관 가동 선별진료소 정상운영 농수산물 할인지원 문화시설 개방 아이 돌봄 서비스 정상운영 반려동물 통합신고시스템 위 10가지 항목이 23년도 명절에 민생 안정 대책으로 정부가 시행하는 10가지 정책입니다. 상당히 알아두면 도움 될 것들이 많은데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0가지 정책 1. 고속도로 통행료 0원 1월 21..

2023년 전기 보조금 지원 대상 확인 방법 [내부링크]

전기차는 차량가액은 비싸게 출고되지만 전기차 보조금을 받게 되면 많이 할인받아서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요새 전기차를 많이 타고 다니십니다. 수소차, 전기차 보조금 신청 절차와 전기차 지급대상 차종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전기, 수소차 지급대상 확인 위 사진에 보이는 사이트에서 전기와 수소 관련된 전기자동차, 전기승합차, 전기이륜차, 전기굴삭기, 수소 승용, 수소 화물, 수소 승합, 수소 특수차 등 보조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왼쪽 제일 상단에 무공해차 구매보조금 지원에 들어가셔서 구매하고자 하는 차량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전기차, 수소차 지원금은 지자체별마다 다르기 때문에 꼭 지역별로 확인하셔서 지원금을 받으셔야 합니다. 전기차 보조금 신청 절차 보급사업 공고 전기자동차 구매계..

BMW X2 장점, 단점 비교 및 차량 가격, 제원 소개 [내부링크]

BMW X2 준중형 SUV로 굉장히 디자인이 멋진 차량입니다. 2023 BMW X2 어떻게 옵션이 구성되어 있고, 차량가액부터 자동차 제원까지 포스팅 예정입니다. 연료는 디젤 모델이 출시 안된 휘발유 차량으로 연비는 얼마나 나오는지 소개 예정이니 참고 바랍니다. 2023 BMW X2 가격 모델 Advantage 5,520만원 가솔린/9.8km/l M Sport 5,650만원 가솔린/9.8km/l A/T 6,970만원 가솔린/9.8km/l BMW X2 총 3가지 트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차량 가격은 5,520만 원 ~ 6,970만 원입니다. 연료는 가솔린입니다. BMW X2 기본 정보 가격 : 5,520 ~ 6,970만 원 연료 : 가솔린 연비 : 복합 9.8km/l 도심 8.6 ~ 8.8 고속 11...

자동차세 연납 신청 및 계산 방법 [내부링크]

차량을 소유한 분들은 매년 자동차세가 고지서로 발송되어 거주하는 곳에 우편함에 지로영수증이 있어 납부를 해야 될 시기인 것을 매년 알게 됩니다. 자동차세 연납은 하지만 납부 금액이 맞는지에 대해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세 납부 시기 자동차세는 아래 표와 같이 1년에 2번 납부합니다. 1기분(1월~6월) 2기분(7월~12월) 6월 16일~6월 30일 12월 16일 ~ 12월 31일 보통 2번에 걸쳐 납부를 하지만 1월에 발송된 고지서로 연납을 하게 되면 7%를 할인해 줘서 연납으로 납부하는 게 훨씬 이득입니다. 만약 배기량이 높은 차량을 타고 계신다면, 자동차세 부과가 높은 금액으로 될 수도 있으니 연납으로 납부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자동차세 연납 신청 및 납부 서울은 이텍..

BMW X1 장점, 단점 비교 및 가격과 제원 소개 [내부링크]

BMW X1 준중형 SUV 차량입니다. 연료는 가솔린, 디젤 차량 트림별로 다르며, BMW X1 풀체인지 된 모델에 대해서 포스팅 예정입니다. 차량 가격은 5,080만 원 ~ 5,470만 원입니다. 국산 SUV와 크게 차이가 없어 많은 분들이 고민하실 듯합니다. 한번 BMW X1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BMW X1 가격 BMW X1 가격 연료/연비 xDrive18d 5,420만원 디젤/13.3km/l xDrive20i(xLine, M Sport Package 5,080만원, 5,470만원 가솔린/9.8km/l BMW X1의 가격은 5,000만 원 대입니다. 크게 비싼 차량은 아니지만 디자인이 굉장히 멋진 차량이라 많은 분들이 드림카로 꼽는 차량입니다. 단 패밀리카로는 실내 사이즈가 살짝 부족하지 ..

아차산 타코 맛집 '멕시칼리' [내부링크]

광진구 아차산역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멕시칼리에 방문했습니다. 이미 네이버 리뷰 평점이 4.68점으로 맛집이고 분위기가 좋아서 데이트 맛집입니다. 멕시칼리 주차는 아차산 공용주차장, 어린이 대공원 주차장에 차 주차 후 방문하시는 게 나을 듯싶습니다. 멕시칼리 위 사진은 멕시칼리 정문의 모습입니다. 인테리어가 매우 이쁘게 되어있어 데이트 코스로 아주 적합한 식당입니다. 메뉴도 많고 제가 7시쯤 방문했을 때 웨이팅도 있어서 상당히 맛집으로 평가받고 있는 멕시칼리입니다. 계단 옆 웨이팅하는 곳인데 저녁 시간이 좀 지났어도 웨이팅이 있습니다. 자리는 만석이였고 식당의 실내 테이블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웨이팅이 있는 걸 보면 멕시칼리가 상당히 지역 맛집이라는 것을 증명해 주는 것입니다. 처음에 타코 푸드트럭으로..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조회 방법 [내부링크]

직장인들의 13월 월급이라고 불리는 연말정산에 대해서 포스팅 예정입니다. 연말정산이 간소화되어서 되게 절차가 간단해졌는데요 홈텍스에서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장인 분들은 참고하셔서 혜택보시기 바랍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조회 연말정산은 근로자의 급여에서 일괄적으로 원천징수한 세금과 실제 소득, 부양가족, 기부금, 각종 가입한 금융상품 등에 세액을 정산하는 것을 말합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는 우리가 이용한 병원,학교,교육비,식당,마트,주택청약 자금,기부금 보험료 납입 등 여러가지 항목들을 종합하여 소득,세액공제 증명 자료를 국세청 홈텍스 홈페이지에서 보여주는 서비스입니다. 근로자는 소득,세액공제 요건에 맞는 자료만 선택하여 제출해서 별도의 영수증 제출 없이 증명 서류로 ..

주택청약 소득공제 신청 방법 및 조건 [내부링크]

연말정산이 곧 다가오는 달입니다. 연말정산은 제13월의 월급이라고 부를 만큼 공략적으로 지출하면 많은 금액을 환급받을 수 있지만 더 지불해야 되는 상황도 발생합니다. 청약통장 소득공제 신청에 대해서 포스팅 예정이니 사회 초년생 분들은 참고 바랍니다. 주택청약 소득공제 자격 요건 무주택인 세대주(작년 12월 31일 기준 세대주인 경우) 총 급여 7천만 원 이하인 근로자(원천징수액 기준) 1년 내내 본인과 배우자 세대원 모두 무주택인 경우 2014년 12월 31일 이전 납부분 2015년 1월 1일 이후 납부분 무주택 세대의 세대주이면서 근로소득이 있는 거주자 무주택 세대의 세대주이면서 총급여 7,000만원 이하인 거주자 주택청약 통장을 발급받으신 분들 중 위 두 가지 조건을 충족하시는 분들은 해당 연도에 주..

갤럭시 S23 출시 임박 및 스펙 공개 [내부링크]

갤럭시 S23이 2월 1일에 출시됩니다. 갤럭시 S 시리즈로는 약 3년 만의 오프라인 언팩입니다. 삼성전자는 11일 오전 8시 글로벌 미디어에 삼성 갤럭시 초대장을 발송했다고 밝혔습니다. 갤럭시 S23 스펙에 대해 간략하게 포스팅할 테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참고 바랍니다. 갤럭시 S23 삼성 갤럭시 언팩 초대장을 발송하여 많은 기사들이 보도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번 언팩은 다음 달 1일(미국 서부기준, 한국은 2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립니다. 이날 언팩 초대장 발송과 함께 자사 뉴스룸에 언팩 관련 짧은 영상도 함께 게재됐습니다. 10초 분량의 영상은 갤럭시 S23의 변화를 예상케 하는 이미자와 색상으로 구성됐습니다. 영상 속에 가장 처음으로 등장하는 빛으로 만들어진 3개의 원은 '갤럭시 S23'..

오스템 직원 징역 35년 확정 [내부링크]

오스템임플란트 재무팀장으로 재직하면서 회삿돈 2,215억을 횡령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재무 팀장에게 법원은 징역 35년과 벌금 3천만 원을 선고했습니다. 경제사범들이 날이 갈수록 증가하는 추세인데 결과는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오스템임플란트 재무팀장 횡령 서울남부지법 형사합의 14부(김동현 부장판사)는 11일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횡령과 범죄 수익은 은닉규제법 위반 혐의를 받는 이 모 씨에게 이같이 선고하고 1,151억 8,797만 원을 추징하라고 명령했습니다. 범행에 가담한 아내 박 모 씨에게도 범죄수익 은닉규제법 위반 혐의를 인정해 징역 3년을 선고했습니다. 처제와 여동생은 같은 혐의로 각각 징역 2년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받았습니다. 재판부는 이 씨의 공소사실을 모두 유죄로 판단하면서 "..

더 글로리 '학폭 고데기' 실화 사건 재 조명 [내부링크]

요새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 엄청 핫한 드라마입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부문 비영어권 1위 누적 1억 시간 돌파하였다는 기사까지 보도 되었습니다. 시즌1은 종영되었고 올해 3월에 시즌2가 방영될 예정입니다. 어떤 사건이 일어났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더 글로리 실화 사건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가 이른바 고데기 학폭을 내용으로 다루면서 17년 전 충북 청주에서 벌어진 학교 폭력 사건이 재 조명 받고 있습니다. '고데기 학폭'은 2006년 5월 사람들에게 충격에 빠트린 사건입니다. 더 글로리에서는 신체 곳곳을 고데기로 지지는 장면이 나오는데 고문과 다름 없는 행위는 실제로 17년 전 충주의 한 중학교에서 있던 사건입니다. 당시 피해 학생은 중학교 3학년 A양이였는데 한달 가까이 3명의 친구들에게 고데기..

2023년 계묘년 법정 공휴일 및 달라지는 것들 [내부링크]

2023년이 벌써 우리들을 맞이한 지 10일이 지났습니다. 계묘년은 육십 간지의 40번째로 계는 흑색, 묘는 토끼를 의미하는 '검은 토끼의 해'입니다. 직장인, 학생들 모두가 기다리는 법정 공휴일과 올해 달리지는 것들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2023년 계묘년 법정공휴일 명칭 날짜 요일 신정 1월 1일 일요일 설날(연휴) 1월 21일 ~ 23일, 24일(대체 공휴) 토~일, 화요일 삼일절 3월 1일 수요일 어린이날 5월 5일 금요일 부처님오신날 5월 27일 토요일 현충일 6월 6일 화요일 광복절 8월 15일 화요일 추석(연휴) 9월 28일 ~ 30일 목~토요일 개천절 10월 3일 화요일 한글날 10월9일 월요일 크리스마스 12월 25일 월요일 2023년 쉬는 날은 공휴일 67일, 포, 일 포함하면 116..

2023 BMW X3 가격 및 자동차 제원 소개 [내부링크]

BMW X3 많은 분들의 드림카입니다. 스포티한 디자인과 파워풀한 드라이빙이 많은 사람들에게 재미를 선사해주는 차량인데요 BMW X3의 가격은 6,570 ~ 9,670만 원입니다. 저가의 차량은 아니지만 비싼 만큼 매력 있는 차량입니다.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BMW X3 가격표 xDrive20i 가격 연료/연비 xLine 6,570만원 가솔린/9.8km/l M Sport 6,870만원 M Sport Pro 7,440만원 xDrive20d xLine 7,070만원 디젤/12.2kml M Sport 7,380만원 M Sport Pro 7,800만원 M40i A/T 9,670만원 가솔린/9.2km/l 차량 모델은 휘발유 차종, 디젤 차종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가격은 모델마다 다르며, m40i 모델은 옵션,..

서주원 이혼 '아옳이' 재산 분할 요구 [내부링크]

하트시그널에 출연한 서주원 이혼한다는 기사가 보도와 실시간 검색어 1위를 할 만큼 지금 이슈인데요 아옳이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작년 10월에 이혼했지만 오늘 심경을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습니다. 왜 서주원 이혼 결정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서주원, 아옳이 이혼 11일 아옳이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지난 10월에 이혼했다고 심경을 밝혔습니다. 갑작스러운, 준비되지 않은 사고 같은 일이었고 분노가 너무 커서 통제하지 못하는 모습 보여드리기 싫었다는 내용을 밝혔는데요 그는 너무 많은 억측과 오해들이 퍼져있기에 솔직하게 자신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에서 밝힌 것 같습니다. 이어서 지난 1년을 되돌아보면 하루하루 새로운 충격에 슬픔에 정신을 제대로 붙잡고 있기가 힘들었다고 밝혔습니다. 서주원이 다른 여자를 만나는..

파주 스시 맛집 '초밥대장 오이시' [내부링크]

오늘은 파주 맛집인 '초밥대장 오이시'에 방문하였습니다. 특이한 점이 초밥의 길이가 길다는 점인데요 특히 어묵과 귤 같은 서비스를 후식으로 준다는 점이 굉장히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포스팅 시작할 테니 맛집 찾는 분은 참고하세요! 초밥대장 오이시 서울에서 파주까지 1시간 정도 달려서 파주에 위치해 있는 '초밥대장 오이시'에 방문하였습니다. 이 집의 초밥이 특이한 점이 초밥에 올라가는 생선의 길이가 일반 초밥에 비해 2~3배 정도 길다는 점인데요 그래서인지 식감도 좋고 맛도 있었습니다. 초밥 구성 초밥이 위 사진과 같이 특이하게 길이가 길어서 식감이 되게 좋았습니다. 메뉴가 나오기 전 샐러드와 장국이 나와서 입을 다시고 초밥을 드시면 되겠습니다. 생선의 질감이 생각보다 싱싱하였고 어묵을 1개씩 먹을 수 있..

지프 레니게이드 가격 및 자동차 제원 소개 [내부링크]

지프의 소형 SUV 레니게이드에 대해서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레니게이드는 젊은 분들이 많이 타시는 차량입니다. 지프 특유의 각진 느낌의 SUV와 미니멀한 느낌입니다. 차량 제원과 가격에 대해 소개해드릴 예정이니 구매하실 분들은 참고 바랍니다. 지프 레니게이드 가격 모델 가격 연료/연비 Longitude 4,190만원 가솔린/10.4km/l Limited 4.540만원 가솔린/10.4km/l Limited(4WD) 4,840만원 가솔린 8.3km/l 가격은 4,190만 원 ~ 4,840만 원입니다. 연료는 가솔린이며, 평균 연비는 8~9 사이입니다. 기본정보 가격 : 4,190~4,840만 원 연료 : 가솔린 연비 : 복합 9.3~10.4km/l 도심 8.4~9.2 고속 10.8~12.3 출력 : 171..

xm3 가격 및 자동차 제원 소개 [내부링크]

소형 SUV인 xm3에 대해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xm3 디자인은 주관적으로 bmw x4와 닮았다고 생각하는데요 고속 주행 시 연비도 좋은 차량입니다. 차량 제원과 xm3 가격표와 같이 포스팅 예정이니 차량 구입 예정이면 참고 바랍니다. xm3 가격 소개 1.6 GTe 가격표 SE 1,958만원 LE 2,145만원 RE 2,351만원 RE 2,508만원 INSPIRE 2,754만원 가격은 1,958만 원 ~ 2,754만 원입니다. xm3 풀옵션 가격은 2,745만 원으로 아반떼 풀옵션 가격과 비슷한 가격대입니다. 기본정보 가격 : 1,958~2,754만원 연료 : 가솔린 연비 : 복합 13.2~13.8km/l 도심 11.8 ~ 12.3 고속 15.3 ~ 16.3 출력 : 123~152hp 엔진 : l4..

트위지 가격 및 차량 제원 소개 [내부링크]

경형 해치백인 르노 트위지에 대해 포스팅 예정입니다. 전기 차량으로 시내주행만 가능한 차량인데요 가끔 시내에서 트위지가 종종 보이긴 합니다. 차량 제원과 트위지 가격 소개 해드릴 예정이니 차량 구입할 예정인 분들은 참고해 주세요! 트위지 가격 모델(EV) 가격 LIFE 1,330만원 INTENS 1,430만원 차량 가격 1,330만 원 ~ 1,430만 원인 저가 차량입니다. 주로 시내주행에서 많이 보이는 편이며, 1회 주행 시 55km만 탈 수 있습니다. 전기차 충전소에서 충전하지 않아도 가정용 220V로 충전할 수 있다는 큰 장점도 있습니다. 완충 시간은 3.5시간입니다. 분 단위로 환산 시 210분이 되겠네요 오토바이로 운전하는 것보다 바퀴가 4개이니 더욱 안전성 있게 주행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만..

벤츠 GLB 가격 및 자동차 제원 소개 [내부링크]

벤츠 GLB 준중형 SUV로 많이 타시는 차량입니다. 가격은 5,900만 원 ~ 6,770만 원 사이로 가격도 BMW X1과 거의 비슷한 차량입니다. 차량 제원과 벤츠 GLB 가격 포스팅 예정이니 차량 구입 생각이 있으신 분들은 글을 참고 바랍니다. 벤츠 GLB 가격표 등급별 트림 가격 GLB 200d (DCT) 5,900만원 GLB 250 4MATIC(DCT) 6,640만원 GLB 250 4MATIC(DCT 7인승) 6,770만원 등급별 트림은 3가지이고 가격은 5,900만원 ~ 6,770만원입니다. 준중형 SUV 치고는 크게 비싼 차량은 아닌 것 같습니다. 기본정보 가격 : 5,900 ~ 6,770만원 연료 : 가솔린, 디젤 연비 : 9.9~14.2km/l 도심 8.8 ~ 13, 고속 11.9 ~ 1..

BMW 3시리즈 가격 및 자동차 제원 소개 [내부링크]

20대 분들이 선호하는 BMW 3시리즈입니다. BMW 3시리즈는 스포티한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많이 중고로도 사시는데요 BMW 차량 제원과 BMW 3시리즈 가격에 대해 포스팅할 예정이니 차량을 구매하려고 고려 중인 분들은 참고 바랍니다. BMW 3시리즈 가격표 320i 가격 연료/연비 A/T 5,530만원 가솔린/11.2km/l M Sport 5,920만원 가솔린/11.2km/l M Sport Pro Fitst Edition 6,520만원 가솔린/11.2km/l 320d 가격 연료/연비 A/T 5,760만원 디젤/15km/l M Sport 6,150만원 디젤/15km/l M Sport Pro First Edition 6,760만원 디젤/15km/l 320d xDrive 가격 연료/연비 A/T 6,0..

포르쉐 마칸 가격 및 자동차 제원 소개 [내부링크]

포르쉐의 중형 SUV 마칸 많은 분들의 드림카입니다. 스포티한 디자인에 가격도 일반 고급 SUV와 가격이 비슷하여 많은 분들이 X6, GLE급에서 많이 고민하실 것 같습니다. 그래서 차량 제원과 포르쉐 마칸 가격 포스팅 예정입니다. 참고해 주세요 포르쉐 마칸 가격 모델(포르쉐 마칸 GTS) 가격(KRW) 연료/연비 PDK 11,450만원 가솔린/7.6km/l 마칸의 뜻은 인도네시아어로 호랑이를 뜻합니다. 성공한 20대와 30대를 타깃으로 판매하는 차량입니다. 중형 suv지만 카이엔에 묻혀서 돋보이지 않는 차량입니다. 하지만 종종 시내에서 보이는 차량이며, 디자인이 개구리 디자인으로 귀엽기도 하면서 스포티한 면이 있는 매력적인 차량이고 많은 사람들의 드림카이기도 합니다. 기본정보 가격 : 11,450만 원..

카이엔 E-하이브리드 쿠페 가격 및 자동차 제원 소개 [내부링크]

포르쉐의 SUV 카이엔 많은 사람들의 로망인 차량이죠! 스포티한 디자인이 아주 멋진 차량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선망하는 차량입니다. 자동차 차량 제원과 포르쉐 카이엔 가격표에 대해서 알아볼 예정입니다. 카이엔 포스팅 시작합니다! 포르쉐 카이엔 E-하이브리드 쿠페 차량 가격표 모델 가격 연료/연비 PDK 12,760만원 전기,가솔린/7.7~8km/l Platinum Editon 14,620만원 전기,가솔린/7.7~8km/l 포르쉐 카이엔 가격은 12,760 ~ 14,620만 원입니다. 1억이 넘는 고가의 차량인데요 하이브리드 타입으로 시내 주행 시 연비를 절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연비는 좋지 않으나 하이브리드 타입으로 차량이 생산되어서 연료 지출값이 조금이라도 줄어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폭스바겐 투아렉 가격 및 자동차 제원 소개 [내부링크]

준대형 SUV인 폭스바겐 투아렉입니다. 폭스바겐 차량 중 가장 비싼 차량이며, 무려 9,600만 원에 이르는 비싼 SUV 차량입니다. 폭스바겐 투아렉 가격이 얼마인지에 대해 알아보고, 차량 제원까지 포스팅할 예정이오니 참고해 주세요! 폭스바겐 투아렉 가격 3.0 TDI 프리미엄 8,275만원 프레스티지 8,864만원 R-Line 9,659만원 폭스바겐 투아렉은 8,200만 원 ~ 9,600만 원에 육박하는 비싼 SUV 차량입니다. 비싼 돈을 주고 누가 폭스바겐을 사냐?라고 물어보는 사람도 많습니다. 저 가격대의 비교 대상 차량들이 많거든요 하지만 투아렉은 주행 성능, 내장 부품들은 아우디 것입니다. 내장제가 화려하지 않고 시내, 고속 주행 시 공식 연비보다 더 좋게 연비가 나오는 것입니다. 장점도 있지만..

지프 랭글러 가격 및 자동차 제원 소개 [내부링크]

오프로드, 캠핑, 차박 세컨드카로 많이 이용하시는 지프 랭글러에 대해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랭글러는 오프로드 감성에 맞게 제작된 차량입니다. 지프 랭글러 가격이 얼마나 되는지와 자동차 제원이 어떤지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2022 지프 랭글러 가격 모델(2.0 가솔린 터보) 가격 Rubicon 7,730만원 Rubicon Power Top 8,080만원 Overland 7,630만원 Overland Power Top 7,980만원 차량 종류가 9종류이며, 흔히 가장 많이 보이는 모델이 가장 위의 루비콘 모델입니다. 랭글러는 오프로드 차량으로 차량 주행 시 세단처럼 승차감이 좋은 차량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차량에 대해서 공부를 많이 하신 후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기본정보 가격 : 5,990~..

g바겐 가격 및 자동차 제원 소개 [내부링크]

많은 셀럽들과 젊은 층 부유한 분들이 많이 타는 g바겐입니다. 도심에서 가끔 보이는 차량인데요 매우 세련되고 멋진 차량입니다. 보통 연비가 좋지 않아 세컨드카로 많이 타시는데 g바겐 가격이 얼마나 되는지도 알아보겠습니다. g바겐 가격 모델 가격(KRW) 연료/연비(km/l) G 400d 4MATIC(A/T) 17.260만원 디젤/8.4km/l g바겐 연료는 디젤이며, 가격은 1.7억에 육박합니다. 매우 비싼 편이죠? 하지만 g바겐이 주는 감성이 있는데요 그래서 비싼 가격을 감안해서라도 타고 다는듯합니다. 기본정보 가격 : 17,260만원 연료 : 디젤 연비 : 복합 8.4km/l(도심 8.2, 고속 8.7) 출력 : 330hp 엔진 : l6(트윈터보) 실제로 g바겐 단점은 연비가 너무 안 좋다는 것인데요..

벤츠 AMG GT 가격 및 자동차 제원 소개 [내부링크]

독일 차량 삼각별 벤츠 삼각별이 주는 감성이 있는데요 그래서 중후한 맛이 있어서 많이들 벤츠를 구매하여 타십니다. 벤츠 AMG GT 가격표 차량 제원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가격이 1억이 넘는 비싼 차량이고 AMG GT에 대해 알아봅시다. 벤츠 AMG 가격 모델 가격(KRW) 연료/연비(km/l) AMG GT 43 4MATIC+(A/T) 15,420만원 가솔린/8.1km/l AMG GT 43 4MATIC+(Dynamic) 16,920만원 가솔린/8.1km/l 벤츠 amg gt의 차 종류는 2종류이며, 가격은 최저가 1.54억 ~ 1.69억까지입니다. 가격은 1억이 넘는 차량으로 지방 아파트 값인데요... 하지만 대형 쿠페로 젊은 층이 많이 선호하는 타입입니다. 기본정보 가격 : 15,420만 원 ~ ..

포드 익스플로러 가격 및 자동차 제원 소개 [내부링크]

준대형 SUV인 포드 익스플로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포드에서 가장 잘 나가는 차량 중 하나입니다. 비슷한 가격의 차량은 BMW X3, XC 60 등이 있으며, 포드 익스플로러 2022 하이브리드 포스팅 작성할 테니 차량 구매 시 참고 바랍니다. 포스 익스플로러 2022 모델 가격(KRW) 연료/연비 3.3FHEV(A/T) 6,920만원 가솔린,하이브리드/10.4km/l 차량의 연료는 가솔린이고 연비는 10km/l정도 됩니다. 도심에서 10.1km/l, 고속 주행 시 10.8km/l입니다. 차량의 디자인이 펠리세이드와 비슷한데 조금 더 외관이 고급진 느낌이 있는 차량입니다. 기본정보 가격 : 6,920만 원 연료 : 가솔린 하이브리드 연비 : 복합 10.4km/l 출력 : 323hp 엔진 : V6 포..

벤츠 C클래스 가격표 및 자동차 차량 제원 소개 [내부링크]

독일 3사라고 불리는 벤, 비, 아(벤츠, BMW, 아우디) 그중에서 포스팅할 차량은 벤츠 C클래스입니다. 요새는 국산 차량 가격이 많이 인상되어서 외제차도 많이 타시는데요 벤츠 C클래스 가격표 및 제원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벤츠 C클래스 모델 및 가격 모델 가격 연료/연비 C 200 A/T 6,120만원 가솔린/11.7km/l C 300 Avantgrade 6,710만원 가솔린/11.2km/l C 300 AMG Line 7,280만원 가솔린/11.2km/l 벤츠 모델과 가격입니다. 차량 가액은 6,120만 원 ~ 7,280만 원이며, 평균 연비는 11.2km ~ 11.7km입니다. 도심과 고속주행 시 평균 연비로 산정한 기준입니다. 벤츠 C클래스 옵션 안전성 액티브 디스턴트 어시스트 디스트로닉 : 천..

북한 무인기 대한민국 영공 침범 [내부링크]

북한 무인기가 12월 26일 5년 만에 남측 영공을 침범해 서울, 강화, 파주 상공을 7시간 휘젓고 다녀 우리 군이 격추 등 대응작전을 벌였습니다. 격추를 시도했지만 격추를 못했는데요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북한 무인기 영공 침범 군은 군사분계선(MDL) 근접 지역과 이북 지역으로 유, 무인 정찰기를 투입, 북한군 주요 시설 정찰하는 상응하게 대처하였습니다. 남북 모두 9.19 군사합의에 따라 설정된 공중완충구역을 침범, 9.19 합의가 사실상 무력화된 것이 아니냐가 일각에서 화두입니다. 함 참에 따르면 오전 10시경 경기도 일대에서 북한 무인기로 추정되는 미상 항적 수 개가 포착되었습니다. 북한 무인기는 총 5대 식별되었는데, 먼저 포착된 1대는 김포, 파주 사이 한강 중립수역으로 진입해..

청년도약계좌 신청 및 조건 [내부링크]

2023년 청년도약계좌 내년 6월 출시 예정입니다. 금융위는 청년도약계좌 운영 예산을 포함한 2023년 세출예산(3조 8천억 원) 및 소관기금 지출계획(34조 원)이 확정되었다고 뉴스에 보도되었습니다. 청년들을 위한 혜택을 알아보겠습니다. 2023년 청년도약계좌 해당여부 이번 정부의 청년 지원 정책인 청년도약계좌를 위해 예산편성이 되었습니다. 가입자의 납입 금액에 따라 정부가 기여금을 추가로 지원하고 저축금액에 대한 이자 소득세도 비과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청년도약계좌는 고물가 저임금 시대에 저축을 하기 힘든 청년들에게 자산 형성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나이 : 만 19세 ~ 34세 청년 소득 : 개인 소득 6,000만 원 이하 가구 소득 : 중위 180% 이하 여기서 알아..

BMW 전기차 가격 및 종류 [내부링크]

요새 테슬라뿐만 아니고 독 3사까지 전기차를 출시하면서 도로에 전기차들이 많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BMW에서 출시한 BMW 전기차 가격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차량 구매 시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BMW 전기차 가격과 5가지 종류 모델 가격(KRW) 주행거리(1회 충전) 연비(전비) 2023 BMW iX 14,440만원 447km 복합 3.6km/kWh BMW i7 21,570 ~ 21,870만원 438km 복합 3.7km/kWh BMW iX3 7,740만원 344km 복합 4.1km/kWh BMW i4 그란쿠페 7,720만원 429km 복합 4.6km/kWh BMW i4 M 그란쿠페 8,490 ~ 8,820만원 378km 복합 4.1km/kWh 2023년 BMW 전기차 라인업입니다. 주행거리는..

지프 체로키 가격 및 차량 제원 소개 [내부링크]

중형 SUV인 지프 체로키 시내에서 많이 보이지는 않지만 디자인 자체가 투박하여 남자분들이 많이 타실 것 같은 차량입니다. 지프 체로키 가격, 자동차 제원에 대해서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차량 구매 시 참고해 주세요! 2022 지프 체로키 가격 모델 가격 연료/연비 체로키 2.4 가솔린 5,990만원 가솔린, 10km/l 체로키 2.4 가솔린 AWD 6,390만원 가솔린, 9.3km/l 가격은 5,990만 원 ~ 6.390만 원입니다. 가격이 비슷한 SUV는 BMW X3, 아우디 Q3, 벤츠 GLB클래스 200d가 있겠습니다. 지프 체로키 제원 체로키 2.4 가솔린 제원 엔진형식 l4 과급방식 자연흡기 배기량 2,360cc 연료 가솔린 최고출력 177hp 최대토크 23.4kg.m 연비 10km/l CO 배..

BMW 7 시리즈 가격 및 차량 제원 소개 [내부링크]

BMW 세단 중 대형 세단에 속하는 7시리즈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Bmw 7시리즈 가격은 1.7억으로 벤츠 S 400d 4 MATIC과 거의 비슷한 가격입니다. BMW 세단 중 가장 비싼 축에 속하는 7시리즈에 대해서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BMW 7 시리즈 가격표 모델(740i sDrive) 가격 Design Pure:Excellence Executive Package 17.300만원 M Sport Package Executive Package 17.630만원 기본정보 가격 : 17,300 ~ 17,630만원 연료 : 가솔린 연비 : 복합 10.7km/l (도심 9.7, 고속 12.2) 출력 : 381hp 엔진 : l6 싱글터보 BMW 7시리즈 제원 모델(740i sDrive) 차량 제원 엔진형식 ..

마세라티 기블리 가격표 및 자동차 제원 [내부링크]

이탈리아의 명차 마세라티! 준대형 세단인 기블리에 대해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1억이 넘어가는 고급 세단으로 서울 시내에서 종종 보이는데요 제원과 마세라티 기블리 가격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세라티 기블리 가격표 모델 가격(KRW) 연료/연비(km/l) 기블리 GT 하이브리드 GT Base 11,560만원 가솔린 8.9km/l GT 12,450만원 가솔린 8.9km/l Fragment Special Edition 16,260만원 가솔린 8.9km/l 기블리 모데나 Modena 13,900만원 가솔린 7.1km/l 기블리 모데나 S Q4 Modena 16,350만원 가솔린 6.7km/l 기블리 트로페오 Trofeo 18,450만원 가솔린 6.5km/l 마세라티 기블리 트림 별 차량 가격입니다. 최저가..

푸조 508 가격 및 2022년 자동차 제원 [내부링크]

중형 웨건인 푸조 508에 대해서 포스팅 예정입니다. 연료는 디젤이지만 연비가 무려 17.2km/l입니다. 디젤인데도 연비가 잘 나오는 차량인데요 푸조 508 단점 및 장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푸조 508 모델 및 가격 모델(PEUGEOT 508) 가격(KRW) Allure 45,900,000 GT 49,900,000 GT Pack 53,900,000 중형 웨건으로 가격이 거의 4500 ~ 5300만원입니다. 낮은 차체에서 다이내믹한 디자인이 만나 스포티함과 우아함이 있는 차량입니다. 푸조 508 차량 제원 엔진형식 l4 과급방식 싱글터보 배기량 1,499cc 연료 디젤 최고출력 130hp 최대토크 30.6kg.m 연비 15.6~17.2km/l co배출량 108~120g/km 전장/전폭 4,..

푸조 308 가격 및 2022년식 자동차 제원 [내부링크]

푸조 308은 준중형 해치백으로 세컨드로 아마 타실텐데요 연비가 무료 복합 17.2km/l라 가성비 있는 주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푸조 308 차량의 가격과 자동차 제원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천천히 읽어봐 주세요! 푸조 308 가격 자동차를 구매하실 때 고려 사항은 어떻게 되시는가요? 우선 차량의 가격과 디자인 옵션 등 여러 가지가 있을 텐데 푸조 308 가격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모델(NEW PEUGEOT 308) 가격(KRW) Allure 36,800,000원 GT 42,300,000원 가격은 위 표와 같고 독일 폭스 파겐 골프와 거의 비슷한 가격인 것 같습니다. 푸조 308 옵션 스탑 앤 고 기능이 포함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운전자 주의 알람 시스템 교통 표지 인식 시스템 차선 이..

크리스마스 음식 8가지 추천 [내부링크]

크리스마스가 4일 남았습니다. 크리스마스 홈파티 메뉴 8가지에 대해 포스팅 예정입니다. 어린아이, 성인들까지 설레는 큰 명절이죠 맛있는 술, 좋은 사람들, 신나는 분위기 등 여러 가지 기분을 낼 수 있겠습니다. 크리스마스 음식 8가지 1. 새우 감바스 몇 년 전부터 유행했던 음식으로 와인과 함께 곁들여 먹기 좋은 음식입니다. 올리브 오일에 새우와 마늘, 야채를 넣고 만드는 요리로 집에서도 쉽게 요리할 수 있기 때문에 홈파티 음식으로 딱입니다. 특히 바게트 빵을 오일에 적셔서 먹으면 눅눅하지만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요새는 시중에 판매하는 감바스 밀키트 구매 혹은 배송을 하셔서 간단하게 조리하면 더욱 시간도 아끼고 좋을 것 같네요! 2. 파스타 크리스마스에 파인다이닝으로 많이들 예약하셨을 텐데요 아..

현실적인 부업 5가지 추천 [내부링크]

직장인 월급으로 살기 팍팍한 세상이죠? 그래서 많은 분들이 알게 모르게 부업으로 돈을 버는 경우도 많습니다. 현실적으로 퇴근 후 부업 5가지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당장의 수익이 안나도 꾸준히 하면 벌 수 있는 5가지입니다. 티스토리 첫 번째는 티스토리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도 애드 포스트, 협찬, 광고로 돈을 벌 수 있지만 제가 추천드릴 블로그는 다음에서 운영하는 티스토리입니다. 티스토리는 글을 작성해서 구글 애드센스에 승인을 받으면 글을 쓸 때마다 광고가 붙게 됩니다. 그래서 달러로 입금이 되는데요! 꾸준히 포기하지 않고 1일 1포 스팅, 양질의 글을 작성하여 글을 읽는 사람의 체류시간이 길어지게 되면 구글에 상위 노출이 되어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구글 SEO에 맞춰서 작성해야 하며, 블로그 최적화..

강릉 숨은 맛집 '무진장 돼지순대 국밥' [내부링크]

저녁에 술 마시고 아침에 해장하러 우연히 들른 곳인데 맛집인 국밥집 소개해드립니다. 무진장 돼지 순대 국밥입니다. 국물이 매우 시원하고 강릉 주문진 국밥 '무진장 돼지 순대 국밥'을 추천드립니다. 강릉 숨은 국밥 맛집! 우연히 주문진 근처에서 숙소를 잡아서 근처에 국밥집을 찾다가 우연히 발견한 집입니다. 전날 술을 많이 마셔서 국밥으로 해장하기 위해 국밥집을 검색해서 들어간 집입니다! 매우 국물이 시원하고 깔끔했고 건더기도 양이 많은 편이었습니다. 국밥 사진 위 사진은 돼지국밥 사진입니다. 우리가 흔히 먹는 돼지 국밥과 별 다를 게 없어 보이지만 건더기가 매우 많고 가격도 8,000원으로 저렴한 편입니다. 그래서 가족단위로 많이들 오시더라고요! 강릉 국밥 맛집 '무진장 돼지 순대 국밥' 추천드립니다.

강릉 해변 카페 '순두부젤라또 3호점' [내부링크]

강릉 하면 멋진 에메랄드 바다가 떠오르실 겁니다. 오늘 강릉을 방문하였는데요 정말 멋진 카페를 발견했습니다. 강릉 오션뷰 카페 '순두부 젤라또 3호점'입니다. 대형 카페로 가족단위로 많이 오셨는데요! 정말 추천드립니다. 강릉 오션뷰 카페 '순두부 젤라또 3호점' 정면 사진입니다. 카페가 대형 카페라 주차공간은 10대 정도로 충분히 넉넉합니다. 카페 앞에는 바다가 보입니다. 겨울 바다라 그런지 하늘도 매우 파랗고 바닷물도 파래서 매우 이뻤습니다. 내부사진 순두부 젤라또 3호점 2층 사진입니다. 통창으로 되어 있으며, 전면이 바다로 보입니다. 앞에 사진 찍는 사람들 구경하는 재미도 있었는데요 날씨도 좋고 겨울 바다여서 직접 보고 있는 입장에서 매우 힐링되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이 카페의 시그니처 메뉴인 순두..

전완근 위치 및 효과적인 운동 방법 [내부링크]

무거운 물건을 들 때 신체 중 가장 필요한 것이 악력과 전완근의 힘입니다. 전완근은 무언가 잡거나 들 때 사용되는 근육으로 기구를 잡는 운동이나 매달렸을 때 사용됩니다. 전완근 위치와 키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완근 위치 전완근의 위치는 팔뚝의 앞쪽 근육입니다. 전완근은 여러 근육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완근은 앞 팔의 근육입니다. 팔에 있는 여러 가지 소근육을 통틀어 일컫는 단어입니다. 흔히 팔뚝으로 불리는 근육입니다. 힘을 쓸 때 매우 중요한 근육입니다. 악력과의 상관관계가 있어서 그렇습니다. 손가락에는 근육이 없고 힘줄로 움직이게 되는데 이 힘줄은 전완근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흔히 헬스장에서 등근육을 키우기 위해서 턱걸이, 렛 풀다운을 많이 하시는데 운동을 하다 보면 악력, 전완근이 지..

아이유 식단 총 칼로리는 어떻게 될까 [내부링크]

tvN에서 방영하는 유 퀴즈 온 더 블록에 아이유가 출연했습니다. 아이유 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야리야리하고 소녀 같죠? 아이유 다이어트 식단에 대해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단기간으로 하는 식단이니 참고 바랍니다. 아이유 식단 배우 진재영이 아이유의 평소 체중 감량을 위해 짜인 식단에 대해서 물어봤습니다. 아이유의 식단은 아침에 사과 1개, 점심 고구마 2개 or 바나나 2개, 저녁은 단백질 보충제를 먹는다고 밝혔습니다. 이 날 아이유는 자산의 인스타그램에 식단과 운동을 시작한다는 말에 엄청난 질문이 많았다고 합니다. 식단이든 운동이든 뭘 해도 재미가 붙어야 된다고 방송에 출연해 밝혔습니다. 아이유는 3~4일 정도 아주 단기간에 진행한 다이어트 식단이고 요즘 그렇게 음식을 섭취하면 노래 한 곡..

다이어트 성공 하기 위한 5가지 방법 [내부링크]

다이어트 성공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트해서 살 빼는 것을 목표로 신년마다 목표를 설정하지만 항상 실패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을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음식조절과 운동을 병행하라 헬스장에서 PT를 받게 되면 트레이너가 식단과 운동 루틴 프로그램을 짜줍니다. 그 이유는 우리 신체가 무산소 운동(근력 운동)을 하면서 근육이 찢어졌다가 회복했다를 반복하며, 근육이 커지고 성장하게 되는 것입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는 무산소 운동과 유산소 운동(달리기, 걷기)등의 운동을 혼합하여 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초보자 때는 근육을 성장시키면서 살도 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을 요새 최근에는 상승 다이어트라고 부르는데 몸은 커지고 살은 빠져서 데피니션이 좋게 나오기 ..

잔치국수 레시피 및 재료 소개 [내부링크]

잔치국수는 집에서 가끔 별미로 드시죠? 그만큼 만들기도 쉽고 맛있기 때문입니다. 멸치 잔치국수 레시피에 대해 포스팅 예정입니다. 국물이 시원하고 자극적이지 않아서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잔치국수 재료 소개 재료는 2인분 기준입니다. 소면 멸치 다시마 육수 1L 애호박 약간 당근 약간 대파 1/2대 다진 마늘 1/2 숟가락 부추 한 줌 조미김 국간장 1숟가락 멸치액젓 1숟가락 소금 약간 초간단 멸치국수 레시피와 재료입니다. 재료 또한 보다시피 다른 음식에 비해 되게 간소합니다. 잔치국수 레시피 애호박, 당근, 대파를 썰어서 재료 준비를 해주시고 다진 마늘도 1/2 숟가락 준비해주세요 물 900ml를 준비하고 멸치 다시마 팩을 넣어서 끓인 뒤 건져주세요 국간장 1.5숟가락, 참치액 1.5숟가락을 넣어서..

양고기 스테이크 조리법 및 재료 소개 [내부링크]

양고기 생각하면 어떤 것이 떠오르시나요? 저는 특별한 날에 먹는 음식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취급하는 음식점도 많이 없을뿐더러 먹기 힘든 음식이죠! 양고기 스테이크 만드는 조리법과 재료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양고기 스테이크 재료 소개 양갈비 4대 소금 1 작은 스푼 큐민가루 1 작은 스푼 올리브 오일 4큰술 후추 약간 양갈비 스테이크 레시피 정육점에서 다리 하나를 양고기 스테이크용으로 잘라달라고 요청합니다. 껍질을 벗긴 마늘을 잘게 다진 후 로즈메리, 올리브 오일, 약간의 소금, 후추를 넣고 섞는다. 이 양념이 스테이크에 스며들게 연하게 해 줍니다. 다른 양념의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요구르트 민트 양념 :일반 우유 요거트 1/2컵, 마늘 2쪽 다진 것, 올리브 오일 2스푼, 다진 민트 1/4컵, 소..

순두부 찌개 레시피 및 재료 소개 [내부링크]

날씨가 추울 때 생각나는 초간단 순두부찌개 레시피에 대해서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식당이나 가정에서 들 많이 드시죠 그만큼 만들기도 쉽고 맛있는 요리입니다. 레시피대로 조리하셔서 맛있게 드시면 좋겠네요! 순두부찌개 재료 순두부 한팩 300g 돼지고기 다짐육 30g 양파 50g 대파 흰 부분 30g 대파 초록 부분 10g 청양고추 1/2개 달걀 1개 양념장 고춧가루 2 숟갈 진간장 1 숟갈 황설탕 0.5 숟갈 간 마늘 0.5 숟갈 참기름 1 숟갈 후춧가루 소금(간에 맞게) 끓인 물 150ml 순두부찌개 황금 레시피 양파, 청양 고추, 대파를 미리 썰어서 재료를 준비해주세요 순두부는 먹기 직전에 개봉해서 넣어주면 수분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조리 시 음식이 싱거울 수도 있으니 순두부를 미리 잘라서 그릇에 담아..

카레 만드는 재료 및 레시피 소개 [내부링크]

카레 많이 드시죠? 그만큼 만들기 쉽고 간편하기 때문입니다. 영양이 높은 채소를 활용한 카레 레시피 소개할 예정이니 집에서 한번 만들어서 좋아하고 사랑하는 사람들과 드셔 보세요! 재료 소개 카레가루 한 봉지 100g 소고기 부챗살 150g 양파 1개 감자 1개 당근 1/2개 물 700ml 케첩 1 숟갈 버터 1 숟갈 올리브 오일 2 숟갈 식용유 2 숟갈 허브솔트 소고기를 사용하셔도 되고, 돼지고기를 활용하셔서 카레를 만드셔도 충분합니다. 기호에 맞게 재료를 구매하셔서 만드시면 되겠습니다. 카레 황금 레시피 감자, 양파, 당근을 썰어서 재료를 준비해주세요 재료를 준비한 뒤 냄비를 2~3분 정도 가열시켜주세요 가열시킨 냄비에 식용유 2 숟갈을 넣어서 둘러주세요 냄비에 양파를 넣고 캐러멜 색깔이 되도록 저어주..

돼지 갈비찜 만드는 방법 및 재료 소개 [내부링크]

명절에 할머니 집에 가면 해주시던 초간단 돼지갈비찜 소개할 예정입니다. 돼지갈비찜은 재우기, 시간도 중요한 음식인데요 잘못하면 냄새나거나 퍽퍽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간단한 레시피 소개하겠습니다! 돼지갈비찜 재료 소개 3~4인분 기준입니다. 돼지갈비 1kg 무 1/3개 양파 1개 표고버섯 4개 당근 1/2개 마른 고추 2개 대파(흰 부분) 1/2대 실파 1대 통깨 약간 물 2.5컵 고기 육수 재료 물 6컵 대파 1/2대 마늘 5쪽 월계수 잎 3장 통후추 10알 양념장 간장 9큰술 맛술 4큰술 설탕 3큰술 물엿 3큰술 다진 파 2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참기름 1큰술 생강가루 1/2 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재료들이 많지만 양념장, 육수용 재료, 기본 재료가 나눠져 있으니 헷갈리시지 않기 바랍니다. 돼지갈비찜 ..

불고기 레시피 및 기본 재료 [내부링크]

오늘은 자주 드시는 불고기 레시피에 대해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불고기는 한국의 대표 음식 중 하나이죠! 점심에 백반집이나 일반 가정집에서 자주 먹을 수 있는 돼지불고기 레시피 알려드리겠습니다. 기본 재료 소개 2인분 기준입니다. 돼지고기 앞다리살 300g 깻잎 20장 양파 150g 양초 간장 3T 쪽파 30g 다진 마늘 1T 설탕 1.5T 청주 1T 참기름 0.5T 통깨 돼지 불고기 레시피 돼지고기 앞다리 살을 큼직하게 자르고 쪽파도 잘라서 준비해줍니다. 깻잎은 돌돌 말아 채 썰고 양파도 얇게 썰어주세요 냄비에 돼지고기, 쪽파를 넣습니다. 5번과 같이 돼지불고기 양념 레시피대로 만들어줍니다. 양념은 양조간장 3T,쪽파 30g, 마진 마늘 1T, 설탕 1.5T, 청주 1T, 참기름 0.5T, 후추를 넣어..

고깃집 된장 찌개 레시피 및 재료 소개 [내부링크]

식당에서 항상 나오는 된장찌개 레시피에 대해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집밥에 항상 나오는 메뉴이고 날씨가 쌀쌀해지면 항상 생각나는 음식이죠! 간단한 된장찌개 레시피, 재료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된장찌개 재료 소개 차돌박이 120g 두부 1/2모 애호박 1/3개 양파 1/2개 대파 1/4개 청양고추 2개 팽이버섯 1/3개 된장 2큰술 고추장 1/2큰술 마늘 1/2큰술 해물 다시팩 국간장 1큰술 고춧가루 1/2큰술 된장찌개 레시피 재료, 양념을 준비해주세요 양파를 8등분으로 썰어주세요 애호박도 비슷한 크기로 썰어주세요 파도 얇게 썰고 찌개류는 파뿌리에 가까운 몸통을 사용하셔야 잡내도 잡히고 풍미도 깊어집니다. 청양고추도 송송 썰어주세요 두부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팽이버섯은 밑동만 잘라주세요 뚝배기나 ..

계란 찜 레시피 및 재료 소개 [내부링크]

식당, 가정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계란찜 만드는 방법과 재료에 대해서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계란찜은 만들기 쉽지만 맛있게 만들기는 힘듭니다. 식당에서 파는 업소용 계란찜 레시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계란찜 재료 소개 계란 3개 참기름 1큰술 소금 1/3 큰술 설탕 1/3 큰술 대파 or 쪽파 약간 통깨 조금 물 100ml 계란찜 레시피 작은 뚝배기에 계란 3개 깨 드려 넣은 뒤 거품기로 계란을 풀어줍니다. 설탕 1/3 큰술, 소금 1/3 큰술을 넣고 한번 더 거품기로 섞어줍니다. 단 거품기가 없으면 숟가락으로 흰자와 노른자가 잘 섞일 수 있도록 잘 저어줍니다. 잘 섞였다면 물 100ml를 넣어주고 거품기 또는 숟가락을 이용하여 잘 저어줍니다. 뚝배기를 가스레인지에 올린 뒤 계란이 몽글몽글 익을..

승강기 사고 원인 및 피해 정도별 분류 기준 [내부링크]

우리가 항상 들어가는 건물마다 설치가 되어 있는 승강기 드라마나 영화에 보면 승강기가 멈춰서 당황하는 장면이나 추락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사고 원인과 피해 정도와 승강기 점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승강기 안전관리법의 중대한 사고 및 중대한 고장 정의 중대한 사고 사망자가 발생한 사고 사고 발생일로부터 7일 이내에 실시된 의사의 최초 진단 결과 1주 이상의 입원 치료가 필요한 부상자가 발생한 사고 사고 발생일로부터 7일 이내에 실시된 의사의 최초 진단 결과 3주 이상의 치료가 필요한 부상자가 발생한 사고 중대한 고장 엘리베이터 및 휠체어 리프트 :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되는 고장 출입문이 열린 상태로 움직인 경우 출입문이 이탈되거나 파산되어 운행되지 않는 경우 최상층 또는 최하층을 지나 계속 움..

김치 볶음밥 레시피 및 재료 소개 [내부링크]

오늘은 우리가 가정에서 식사할 때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김치 볶음밥 만드는 방법과 재료들을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김치 볶음밥은 만들기가 매우 쉽기 때문에 분식집이나 한식집에서도 자주 활용되는 요리입니다. 김치 볶음밥 재료 배추김치 0.25 포기 밥 2공기 베이컨 슬라이스 5장 달걀 2개 양파 0.25개 실파 1대 참기름 1큰술 식용유 약간 통깨 약간 김치국물 3큰술 간장 1큰술 고운 고춧가루 1작은술 후추 약간 기본 재료는 위와 같이 다양한 재료로 구성되어 있으며, 2인분 기준이므로 여러명이서 드실 경우 재료의 양을 늘려야 된다는 것 감안하시기 바랍니다. 레시피 배추김치는 먹기 좋게 잘게 썰고 양파는 굵게 다져주고, 실파는 송송 썰고 베이컨은 한입 크기로 썰어주세요 충분히 달군 팬에 식용유 약간을 넣..

겨울 제철 음식 5가지 소개 [내부링크]

날씨가 추워지는 겨울 감기에도 자주 걸리고 면역력이 떨어져서 몸이 많이 약해지는데요 가을에서 겨울로 계절이 전환될 때 11월, 12월 제철음식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겨울 제철 음식 5가지 1. 과메기 동해 바닷가에서 접할 수 있는 과메기는 찬바람이 불어야 본격적으로 생산을 시작하는 겨울 제철 음식입니다. 꽁치, 청어를 바닷바람에 말려지는 동안 맛과 향이 깊이 들고 담백하고 쫀득한 과메기로 바뀌는 것입니다. 과메기를 만드는 과정에서 어린이 성장과 피부 미용에 좋은 DHA와 오메가 3 지방산의 양이 원재료인 꽁치, 청어보다 증가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생산 과정에서 핵산이 더 많이 생성되어 피부 노화, 체력 저하, 뇌 쇠퇴 방지에 효능이 있습니다. 2. 굴 바다의 우유, 바다의 소고기라고 불리는 굴..

여름에 먹는 음식 어떤 것이 무더위를 삭힐까? [내부링크]

너무 더워서 여름에 시원한 음식 많이들 찾으십니다. 여름에 먹는 음식은 무엇이 있을지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흔히 여름에 먹기 좋은 음식 종류와 어떤 효능이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름에 먹는 음식 7가지 소개 팥빙수 수박화채 물회 초계국수 묵밥 냉면 삼계탕 위의 나열된 내용과 같이 주로 먹는 음식 7가지를 나열해봤으며, 위 여름에 먹는 시원한 음식들을 먹으면서 우리는 더위를 이겨냅니다. 흔히 보양식으로 소개된 삼계탕이 대표적이고 나머지 음식들은 사람들이 자주 찾는 음식들입니다. 팥빙수 차가운 얼음을 갈아서 담백한 팥과 쫄깃한 떡을 올리고 연유를 뿌려주어 만드는 팥빙수입니다. 어렸을 때 간식으로 떠오르는 음식으로 먹기만 해도 시원해지고 머리가 띵한 느낌도 있습니다. 간단하게 만드..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운동할 때 도움이 될까? [내부링크]

우리가 평소에 즐겨마시는 아이스 아메리카노 겨울에는 얼죽아라는 신조어까지 나오면서 아이스커피를 고수하는 분들이 계시죠 운동할 때 아이스 아메리카노 효능은 과연 어떤지에 대해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 효능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우리가 평소에 즐겨마시는 카페인 음료입니다. 에스프레소의 샷을 물에 희석해서 만든 음료가 아메리카노, 아이스 아메리카노입니다. 한국에서 2000년대 보급되기 시작한 아메리카노는 1~20년도 채 지나지 않아 국내에서 가장 대중적인 커피 메뉴의 대명사가 되었습니다. 직장인들이 회사에서 피로를 이겨내기 위해 항상 커피를 달고 사는데 카페인은 일일 섭취 권고량을 체중 60kg 기준으로 성인의 경우 400mg 이하, 임산부는 체중과 관계없이 300mg 이하 그리고 어린이 및 청소..

바질 요리 및 바질 효능은 어떤 것이 있을까? [내부링크]

최근 매체에 많이 소개된 바질페스토를 아시나요? 가열, 조리하지 않은 소스로 신선한 바질, 잣, 페르메산 치즈와 올리브유로 만든 소스입니다. 빵, 파스타 등에도 많이 사용되는 소스입니다. 바질 효능과 바질로 만들어진 요리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바질의 기본 정보 구입 요령 : 잎이 상하지 않고 신선한 것을 구매 유사 재료 : 오레가노 보관 온도 : 18~22도 보관일 : 30일 보관법 : 상온에서 보관하되 잘 밀봉해서 건조하고 서늘한 곳에 보관 손질법 : 말려서 가루로 쓰거나, 잎사귀 그대로 사용 기타 : 바질은 열대 아시아, 유럽이 원산지이지만 우리나라에서도 재배가 가능하며, 맛과 강한 향기가 있어 잎을 뜻 기만 해도 향기가 퍼진다. 온난한 지역에서 잘 자라는 편이다. 바질의 효능 피부 미..

메밀국수 레시피 및 기본 재료 소개 [내부링크]

돈가스 전문점에서 판매하는 메밀국수, 메밀소바로 불리는 레시피와 만드는 재료들에 대해서 글을 다룰 예정입니다. 여름철 날씨가 매우 더울 때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대표적인 음식 중 한 가지인데요 레시피, 재료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메밀국수의 역사 우리나라는 메밀 자체를 전통적으로 즐겨먹던 음식이었고 막국수, 냉면처럼 면으로 먹었지만 쯔유를 베이스로 하는 현대 메밀국수 요리의 형태는 일제강점기를 계기로 일본으로부터 전래된 소바가 현지화되어 지금까지도 우리가 아는 메밀국수는 여기서 유래된 것입니다. 메밀의 비율 메밀가루는 밀가루에 비해 글루텐 함량이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밀가루 면처럼 쭉쭉 뽑기는 힘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글루텐 함량이 높은 밀과 메밀을 조합하여 찰기가 생긴 반죽으로 면..

떡볶이 만드는 법 및 재료 소개 [내부링크]

학교 앞에서 팔던 추억의 종이컵 떡볶이 기억하시나요? 오늘은 밀떡으로 조리하는 떡볶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겨울에 가끔 쌀쌀할 때 생각나는 음식이 있죠? 저는 어묵 국물, 떡볶이, 붕어빵 이렇게 떠오릅니다. 추억의 음식 레시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떡볶이의 역사 떡볶이는 조선시대부터 있던 음식입니다. 궁중떡볶이라고 아시나요? 궁중 떡볶이는 간장에 고기, 채소를 버무려 먹는 요리입니다. 영모의 생모 숙빈 최 씨가 오병을 좋아했다는 기록이 승정원일기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오병이란 떡을 기름에 볶아 만든 음식으로 떡볶이의 정의에 부합합니다. 현대 시대에 넘어와서 떡볶이는 우리가 현재 먹는 떡볶이로 바뀌게 됩니다. 고추장 소스를 기반으로 매콤하게 볶는 떡볶이는 신당동 떡볶이로 유명한 마복림 할머니께서..

라자냐 만들기 및 레시피,재료 소개 [내부링크]

가장 크기가 큰 파스타 면으로 만든 요리이고 이를 겹쳐서 익혀 만든 이탈리아 요리인 라자냐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다양한 재료로 오랜 시간 조리하는 요리로서 이탈리아에서 축제 또는 결혼식, 귀중한 손님들에게 대접하는 음식입니다.! 라자냐의 역사 라자냐는 고대 그리스부터 먹었던 음식입니다. 당시 고대 시대에는 라 가논이라는 음식에서 온 것으로, 밀전병을 잘게 잘라놓고 그 사이에 이것저것 재료를 넣은 요리입니다. 그때 당시는 토마토가 없었던 시절이라 소스를 어떤 것을 썼는지 모르지만 오래전부터 먹었던 음식은 맞습니다. 라자냐의 특징 기름진 걸 좋아하는 볼로냐 지방 요리답게 지방 함량이 엄청나다. 만약 맛이 없다면 소스나 치즈를 덜 넣어서 맛이 없는 요리이지 더 넣어서 맛없기는 어려운 요리입니다. 라자냐..

비타민D 부족 증상 원인과 효과 [내부링크]

대한민국 국민 중 누구나 부족한 비타민D, 대한민국의 국민 중 80~90%는 비타민D가 부족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병원에서는 비타민D 주사 및 약 처방을 해주기도 하는데 비타민D가 부족하면 어떤 현상이 발생할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타민D의 부족 증상 1. 잔병치레 비타민D는 외부 물질로부터 우리의 몸을 스스로 보호하는 면역력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비타민D가 부족하면 감기와 같은 감염성 질환을 비롯하여, 천식, 아토피, 두드러기 등 호흡기 및 피부질환이 발생합니다. 2. 우울증과 수면장애 비타민D는 감정과 수면을 조절하는 세로토닌과 수면에 관여하는 멜라토닌의 합성과 연관이 있습니다. 우울증 환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는 우울증을 겪는 그룹은 정상 그룹보다 비타민D의 수치가 낮았고, 비타민D의 수치..

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 대진표, 브라질 VS 대한민국 경기 시간 [내부링크]

대한민국의 극적인 후반 90분 황희찬 선수의 골로 16강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손흥민 선수가 왜 월드 클래스인지 보여주는 패스였는데요 다음 일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6강 대진표 우리 국가대표팀은 12월 6일(화) 새벽 04시에 피파랭킹 1위인 브라질과 붙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스위스가 골을 많이 넣어서 스위스랑 붙었으면 너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브라질이 세네갈에게 패배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스위스가 조별리그 2위로 진출하여 포르투갈과 12월 7일(수) 새벽 04:00에 붙게 되었습니다.... :( 2002년 신화를 한번 더 이뤘으면 너무 좋겠는데요 아무튼 16강에 진출했다는 것만 해도 대단한 일이고 응원하여 8강에 진출할 수 있도록 응원해야겠습니다. 2022년 대한민국 vs 브라질 친..

카타르 월드컵 대한민국 16강 진출! [내부링크]

대한민국이 조 2위로 16강에 진출했습니다. 월드컵 12년 만에 진출인데요 마지막에 손흥민 선수의 멋진 패스와 황희찬 선수의 멋진 결정력으로 16강에 진출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 상대는 누구일까? 다음 상대는 G조의 1등인 국가와 붙게 됩니다. 현재 브라질이 가장 유력하며, 피파 랭킹1위라는 최대 강적입니다. 하지만 16강에 진출을 했다는 것만으로 큰 의미가 있습니다. 한국 포르투갈 승리의 주역은? 전반 27분 김영권의 골로 호날두의 신체에 맞고 빗겨나간 공이 득점의 기회가 되었고 후반 90분에는 손흥민 선수의 상대팀 수비수의 다리 사이로 찔러준 패스가 골의 결정적인 득점이 된 것입니다. 대한민국 황소 황희찬 선수의 멋진 마무리까지 오늘 축구 정말 재밌었습니다. 16강 대진 결과는 언제 나올까? 1..

지역별 소주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우리가 즐겨 마시는 소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소주는 크게 2가지 증류식 소주,희석식 소주가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전통주라고 부르는 소주는 증류식 소주이고 우리가 편의점,마트,식당에서 주로 마시는 소주는 희석식 소주입니다. 이 글은 희석식 소주에 대해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증류식 소주와 희석식 소주의 차이 증류식 소주 희석식 소주 우리나라 고유의 비싼 술 어쩌다 소주가 되어버린 술 곡물과 누룩으로 만든 약주를 끓여 증류해서 만든 술 타피오카로 만든 주정에 물을 희석 후 감미료를 첨가한 술 안동소주,WON 소주,KHEE 소주 등 진로,처음처럼,대선,참이슬 등 희석식 소주란? 연속증류를 통해 얻은 고순도 주정에 물과 식품첨가물을 첨가하는 방법으로 생산하며, 증류식 소주와 제조과정이 다릅니다. 소주의 주..

화물연대 파업으로 인한 피해는? [내부링크]

화물연대 파업으로 현재 정유, 식품, 건설, 자재 등 많은 산업군과 여러 업종에서 많은 피해가 우려됩니다. 왜 화물연대는 파업을 하는 것일까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화물연대 파업 원인 화물연대는 정부에게 안전 운임제를 영구히 시행하며, 품목 확대를 요구하였지만 40분의 협상 끝에 결렬이 나서 화물연대는 파업으로 전격 시행된 것입니다. 안전 운임제란 화물 운송 종사자의 근로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화물차주가 지급받는 최소한의 운임을 규정한 제도입니다. 적정 수입을 보장하여, 저운임으로 인한 과로, 과적, 그리고 과속운행을 개선하여 교통안전을 확보하고자 하는 제도입니다. 고속도로 주행 시 화물차 과적, 과속으로 교통사고나 상해 영상을 많이 보셨을 텐데요 이 제도가 시행되면 보다 안전하게 차량 주행이 가능할 ..

애드센스 승인 노하우 공개 및 구글 SEO 작성 방법 공개!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기 참 어렵죠? 어떤 분은 2주만에 되고 어떤 분은 3달이 지나도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제가 애드센스 승인 받았을 때 노하우를 공개하려고 하려고하니 꼼꼼하게 읽은 후 실천해보세요! 문단 사용(H1,H2,H3) 위 사진처럼 소제목에 제목1을 작성 후 본문의 내용을 작성하셔야합니다. H1,H2,H3는 소제목에 기입하며, 본문 작성 시 그냥 쓰셔도 무방합니다. 그냥 작성 시 본문(H2)로 작성됩니다. 글자수 1500자 이상 작성할 것 글자수를 1500자 이상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리 작성할 내용이 없다고 하더라도 글자수를 최대한 1500자에 꽉채워서 작성하는 것이 좋으며, 무분별한 띄어쓰기, 의미 없는 내용 작성 등 불필요한 내용은 작성하지 말아주세요 복사 붙혀넣기(Ctrl+C..

서울교통공사 지하철 파업 전면돌입 [내부링크]

서울, 경기 인구만 합쳐도 거의 1000만 이상입니다. 자차로 출근하기에 사실 교통이 너무 혼잡하여 지하철, 버스 같은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하시는데요 서울교통공사 사측과 노조 간의 갈등으로 파업으로 전면 돌입한 겁니다. 그럼 지하철은 어떻게 운영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파업 이유? 사측 주요 쟁점 노조 적자 해결을 위해 2026년까지 인력 1,539명 감축 예정 구조 조정안 인력 감축안 철회 안전 인력 2인 1조 근무 규정 위한 인력 확충 요구 안전 대책 신당역 스토킹 살인 사건 재발 방지 2019년 적자 : -5,865억 2020년 적자 : -1조 1,137억 2021년 적자 : -9,644억 2022년 적자 : -1조 1,000억 가량(전망) 위 내용처럼 서울교통공사는 적자로 인해 운영이 심각하게 어렵..

22년 금곡 예비군 훈련장 후기입니다. [내부링크]

오늘같이 추운 날... 금곡 예비군 훈련장에서 훈련을 받았습니다. 재난문자가 계속 날아와서 보았더니 오늘 영하 -7도였습니다.. 바람이 많이 불어 체감온도는 더 낮았는데요 전역할 때 야상을 갖고 오지 않아서 내복을 두껍게 입어도 추웠습니다.... 예비군 시간표 1교시 VR 사격훈련, 실탄 사격훈련(2EA) 2교시 심폐소생술(CPR), AED 사용법 훈련 점심시간 3교시 정신교육 4교시 정신교육 1,2교시는 오전에 끝났고 3,4교시는 오후에 진행되었습니다. 오늘은 날씨가 매우 추워, VR 사격훈련과, 실탄 사격훈련도 실내 교육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실내교육으로 진행한다는 말을 듣고 너무 기뻤지만 티는 내지 않았습니다. 점심은 어떻게? 점심은 3가지입니다. 도시락 PX 점심을 먹지 않고 계좌로 입금 식대는..

2022년 카타르 월드컵 12월 3일 한국 vs 포르투칼 경기 역대 전적 및 스쿼드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12월 3일 포르투갈과 경기가 펼쳐질 예정입니다. 포르투갈은 2022년 기준 피파 랭킹 9위입니다. 현재 대한민국이 속해있는 조에서 가장 랭킹이 높은 강팀입니다. 2002년 월드컵 인천 문학경기장에서 포르투갈을 꺾고 올라가면서 16강에 진출하였습니다. 이번에는 과연 이길 수 있을까요? 한국 vs 포르투갈 월드컵 역대 전적 2002년 6월 14일 조별 리그 3차전에 포르투갈을 기적같이 꺾고 16강에 진출한 대한민국 현재 포르투갈은 월드컵 전적이 대한민국에게 1패인 상황입니다. 이번 2022년 카타르 월드컵에서는 과연 대한민국이 포르투갈을 이길 수 있을까요? 2022년 포르투갈 스쿼드 포지션 선수단 해당 소속팀 골키퍼 후이 파트리시우 AS 로마 주제 사 울버햄튼 디오고 코스타 FC 포르투 수비수 페페 FC ..

남은 월드컵 예선 일정(11월 30일~12월 3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내부링크]

세계인의 축제 월드컵! 11월 30일 ~ 12월 3일까지 예선전입니다. 남은 월드컵 조 예선 일정을 현지 시간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월드컵 예선표 날짜 해당 조 현지 시각 중계 채널 22년 11월 30일 A조 네덜란드 vs 카타르 00시 SBS,MBC A조 에콰도르 VS 세네갈 00시 KBS B조 웨일스 VS 잉글랜드 04시 SBS,KBS B조 이란 VS 미국 04시 MBC 22년 12월 1일 D조 호주 VS 덴마크 00시 MBC D조 튀니지 VS 프랑스 00시 SBS,KBS C조 폴란드 VS 아르헨티나 04시 SBS C조 사우디아라비아 VS 멕시코 04시 KBS 22년 12월 2일 F조 크로아티아 VS 벨기에 00시 KBS,MBC F조 캐나다 VS 모로코 00시 SBS E조 일본 VS 스페인 04..

도시가스 연소기 시설기준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도시가스 연소기 시설 기준에 대한 법령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법의 내용이 다소 생소한 분들에게는 어려울 수 있으니 주관적인 기준으로 법령을 해석하도록 하겠습니다. 시설기준 연소기는 화재, 폭발 및 중독 등의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사용시설의 안전 확보와 정상 작동이 가능하도록 설치할 것 가스보일러 또는 가스온수기는 다음 기준에 따라 설치할 것 가스보일러 또는 가스온수기는 목욕탕이나 환기가 잘되지 않는 곳에 설치하지 아니할 것 밀폐식 가스보일러 또는 가스온수기로서 중독 사고기 일어나지 않도록 적절한 조치를 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가스보일러 또는 가스온수기는 전용보일러실에 설치할 것 다만 중독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적절한 조치를 한 경우 그러하지 않다. 배기통의 재료는 스테인리스 강관이나 배기가..

도시가스 정압기 피해 저감 설비 기준 및 부대 설비 기준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도시가스 정압기를 신규로 설치 시 가스 누출에 의한 피해 저감 하는 설비의 기준과 기타 안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부대설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관적인 해석으로 법령을 해석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피해저감설비기준 정압기의 입구와 출구에는 가스차단장치를 설치할 것 지하에 설치되는 정압기의 경우에는 1. 가스차단장치 외 정압기실 외부의 가까운 곳에 차단장치를 설치할 것 다만 정압기실의 외벽으로부터 50m 이내에 그 정압기실로 가스 공급을 지상으로 쉽게 차단할 수 있는 장치가 있는 경우는 제외한다. 해석 : 만약 가스 사고 발생 및 밸브를 차단해야 되는 경우를 대비하여 입구, 출구는 가스 차단장치를 설치하고 지하에 설치되는 정압기인 경우에는 정압기실 외부에서 50m 이내에 밸브를 설치하여 비상사..

도시가스 정압기 시설기준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도시가스 정압기 설치 시 법에 해당되는 설치 기준, 배치 기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법의 내용이 다소 어려울 수 있어, 주관적인 해석과 경험에 빗대어 해석하도록 하겠습니다. 정압기 배치 기준 정압기는 그 정압기의 유지관리에 지장이 없고, 그 정압기 및 배관에 대해 위해의 우려가 없도록 설치하되, 원칙적으로 건축물(건축물 외부에 설치된 정압기실은 제외)의 내부나 기초 밑에 설치하지 않을 것, 다만 부득이하게 건축물 외부에 설치를 할 수 없는 경우 외부와 환기가 잘되는 지상층에 설치하거나, 외부 환기가 잘되고 기계 환기 설비를 갖춘 지하층에 설치하는 경우 건축물 내부에 설치할 수 있다. 해석 : 건축물 내부, 기초 밑에 정압기 설치 시 붕괴의 우려와 보수가 어려워 건축물 내부 밑에 설치를 하면 안 ..

도시가스 배관 설비기준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도시가스 배관을 사용 시설에 설치할 때 설비의 기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법의 내용이 어려울 수도 있으니, 주관적인 경험 및 기준에 따라 해석하도록 하겠습니다. 도시가스 배관 설비기준 배관 등의 재료와 두께는 그 배관등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도시가스의 종류 및 압력, 사용하는 온도 및 환경에 적절한 것일 것 배관은 그 배관의 강도 유지와 수송하는 도시가스의 누출을 방지하기 위하여 적절한 방법으로 접합하여야 하고, 이를 확인하기 위하여 용접부에 대하여 비파괴 시험을 해야 하며, 접합부의 안전을 유지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응력을 제거할 것 배관은 유지관리에 지장 없고, 그 배관에 대한 위해의 우려가 없도록 설치해야 하며, 배관 말단에는 막 음조 치를 하는 등 설치환경에 따라 적절한..

도시가스 사용시설의 시설,기술,검사 기준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우리가 가정, 상가 등 가스를 사용하는 시설을 도시가스 사용 시설이라고 부릅니다. 사용 시설에 대한 가스 설비의 설치 기준 및 설치 규격에 대해 주관적인 해석을 통해 쉽게 풀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배관 및 배관 설비 시설기준 가스계량기와 화기 사이에 유지하는 거리 : 2m 이상 설치장소 가스계량기의 교체 및 유지 관리가 용이할 것 환기가 양호할 것 직사광선이나 빗물을 받을 우려가 없을 것, 다만 보호 상자에 설치하는 경우는 그렇지 않다. 가스사용자가 구분하여 소유하거나 점유하는 건축물의 외벽, 실외에서 가스 사용량을 검침을 할 수 있는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설치 금지 : 건축법 시행령 제46조 4항에 따른 공동주택의 대피공간, 거실, 주방 등으로 사람이 거치하는 곳, 가스계량기에 나쁜 영향을 미치는..

도시가스 굴착공사 파일박기 및 빼기 작업 관리 방안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지반조사, 신축공사, 기타 등 항타기 또는 CIP 장비로 도시가스 배관 주위에서 지반을 뚫을 때 관리하는 방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법에 있는 내용이며, 해석하기 어려우니 주관적인 기준에서 해석하도록 하겠습니다. 파일박기 및 빼기 작업 시 관리 방안 공사 착공 전에 도시가스 사업자와 현장 협의를 통하여 공사 장소, 공사 기간 및 안전조치에 관하여 서로 확인할 것 도시가스 배관과 수평 최단거리 2M 이내에서 파일박기를 하는 경우에는 도시가스 사업자의 참관 아래 시험굴착으로 도시가스 배관의 위치를 정확히 확인할 것 도시가스 배관의 위치를 파악한 경우에는 도시가스배관의 위치를 알리는 표지판을 설치할 것 도시가스배관과 수평거리 30cm 이내에서는 파일박기를 하지 말 것 항타기는 도시가스 배관과 수평거리..

도시가스 가스안전영향평가 대상 관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지하상가, 지하철도, 지하로 깊이 굴착하여 교통, 편의 시설을 만들 때 필수로 작성하여 가스안전공사에 제출하는 가스안전영향평가 대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법의 해석이 다소 어려울 수 있으니, 주관적인 기준으로 해석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굴착공사(가스안전영향평가 대상) 작업자 이행 사항 규칙 제53조에 따른 가스안전영향평가대상 굴착공사 중 도시가스배관의 수직, 수평 변위와 지반침하의 우려가 있는 경우에는 도시가스배관 변형 및 지반침하 여부를 확인할 것 계절 온도 변화에 따라 와이어로프 등의 느슨해짐을 수정하고 가설구조물의 변형 유무를 확인할 것 도시가스배관 주위에서는 중장비의 배치 및 작업을 제한할 것 굴착공사로 노출된 도시가스배관과 가스안전영향평가대상 범위 안의 도시가스 배관은 일일 안전점검을 ..

도시가스 배관의 손상방지 및 굴착공사 관련 법령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오늘은 타 공사 시 도시가스 배관을 관리할 때 지켜야 하는 법령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법의 해석이 어려울 수 있으니 법 조항에 대해 주관적인 기준에서 해석하도록 하겠습니다. 도시가스 배관의 손상 방지 기준 굴착공사 준비 굴착공사로 인한 배관손상을 예방하기 위하여 도시가스 배관 주위에서 굴착공사를 하려는 자는 배관에 위해가 미치지 않도록 안전하고 확실하게 준비. 작업 및 복구를 할 것 굴착공 사자는 다음 기준에 따른 시기 및 필요한 경우 도시가스 사업자에게 참관을 요청해야 하며, 요청받은 도시가스 사업자는 참관하여 필요한 사항을 확인할 것 시험 굴착 및 굴착 시 가스 공급시설에 근접하여 파일, 토류판 설치 시 도시가스배관의 수직, 수평 위치 측량 시 노출배관 방호공사 시 고정조치 완료 시 도시가스..

도시가스 배관의 안전조치 및 손상방지기준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도시가스 배관을 도시가스 사업자가 관리할 때 관련 법 조항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시가스 사업법 시행규칙 별표 16에 있는 내용이며, 도시가스 배관을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는 내용을 쉽게 해석으로 풀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도시가스 배관의 안전조치 굴착공사 현장 위치 표시 및 도시가스 배관 매설위치 표시와 표시 사실의 통지 1. 도시가스 사업자는 굴착공 사자에게 연락하여 굴착공사 현장 위치와 매설배관 위치를 굴착공 사자와 공동으로 표시할 것인지 각각 단독으로 표시할 것인지를 결정하고, 굴착공사 담당자의 인적사항 및 연락처, 굴착공사 개시 예정일시가 포함된 결정사항을 정보지원센터에 통지할 것, 다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굴착공사는 공동으로 표시할 것 매설배관이 통과하는 지점에서 도시철도(지하에 ..

도시가스 가스 설비기준, 배관 설비기준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도시가스 설비, 배관 기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시가스 사업법 시행규칙 별표 6 일반 도시가스 사업의 공급시설의 시설, 기술, 검사 기준의 명시되어 있는 내용이며,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석하여 글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가스설비기준 1. 공동주택 등에 압력조정기를 설치하는 경우 적절한 방법으로 다음의 경우에만 설치할 것, 다만 한국가스안전공사의 안전성 평가를 받고 그 결과에 따라 안전 조치하는 경우 1),2)에 규정하는 전체 세대수를 2배로 규정할 수 있다. 1) 공동주택 등에 공급되는 도시가스 압력이 중압 이상으로서 전체 세대수가 150세대 미만인 경우 2) 공동주택 등에 공급되는 도시가스 압력이 저압으로서 전체 세대수가 250세대 미만인 경우 해석 : 공동주택(아파트, 빌라 등) 도시..

도시가스 정압기 시설 기준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도시가스사업법 시행규칙 [별표 6] 일반도시가스사업의 가스공급시설의 시설,기술,검사,정밀안전진단기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압기 설치 시 기본적으로 지켜야하는 법의 내용입니다. 시설기준 정압기는 그 정압기의 유지관리에 지장이 없고, 그 정압기 및 배관에 대한 위해의 우려가 없도록 설치하되, 원칙적으로 건축물(건축물 외부에 설치된 정압기실은 제외)의 내부 또는 기초 밑에 설치하지 아니할 것, 다만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건축물 내부에 설치할 수 있다. 1.단독사용자에게 도시가스를 공급하기 위한 정압기로서 부득이하게 건축물 외부에 설치 할 수 없는 경우로서 외부와 환기가 잘 되는 지상층에 설치하거나 외부와 환기가 잘되고 기계환기설비를 갖춘 지하층에 설치하는 경우 -> 방폭팬 설치 2..

도시가스 공급 중단이 되는 이유들 [내부링크]

식당, 집 등 도시가스를 사용하려고 켰는데 갑자기 가스가 공급이 안 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그래서 많이들 당황하시는데 그 원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급 중단 Case 입상 밸브 잠김, 메인 밸브 잠김 물 유입 보일러 중간밸브 잠김 공동주택 기밀 검사 시 에어 믹싱 콕 밸브 잠김 상태 가스레인지 건전지 없음, 보일러 자체 고장 이렇게 크게 6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그 원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급중단 원인과 유형 입상 밸브 잠김 입상 밸브가 잠김 경우 누군가 실수로 잠겄거나 고의적으로 잠겄을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가스가 세대에 공급이 안되며, 흔히 가장 많은 경우가 이 경우입니다. 누군가 장난으로 잠겄거나, 작업 시 오픈해야 되는데 그냥 실수로 깜빡하고 간 경우 이런 경..

가스 사용시설 안전하게 사용 및 점검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우리가 흔히 집에서 가스레인지, 보일러 등 도시가스를 활용하여 난방, 취사를 하게 됩니다. 가스 누설 및 화재 예방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전하게 사용하는 요령 환기 불을 켜기 전에 가스가 새는 곳이 없는지 냄새가 나지 않는지 확인합니다. 가스가 연소 시에는 많은 공기가 필요하므로 창문을 열어 실내 환기를 시킵니다. 연소 시 주위의 불붙기 쉬운 물건을 가까이 두지 않아야 합니다. 밸브 잠금 연소기 불구멍이 막혀있지 않도록 청소합니다. 하절기 휴가 등 장기간 집을 비울 때 가스 차단 밸브를 잠급니다. 점화 확인 점화용 콕 손잡이를 천천히 돌려 점화시키고 불이 붙었는지 확인합니다. 불이 붙지 않은 상태로 목이 열려 있으면 가스가 세어 위험합니다. 조리 시 국물이 넘치치 않도록 합니다. 누출 점..

가스냉난방(GHP)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우리가 흔히 여름철이나 겨울철에 덥고 추울 때 에어컨으로 열기를 식히거나, 온도를 높여 따뜻하게 생활할 수 있습니다. 도시가스를 활용하여 냉, 난방이 가능한 GHP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스냉난방이란? GHP는 (Gas Engine Driven Heat Pump)의 약자로 도시가스를 연소시켜 발생한 열에너지를 사용하여 압축기를 가동하거나 냉매를 재생시켜 건물 냉난방에 활용하는 공조 설비입니다. 가스 냉방은 흔히 GHP와 흡수식으로 나뉩니다. GHP GHP의 동작 원리는 압축기를 전기가 아닌 가스 연소로 발생된 열에너지를 활용하여 가스 엔진을 구동하게 된다는 점입니다. GHP는 학교, 오피스 빌딩, 교회, 상업용 건물 등에 주로 공간이 나눠진 곳에서 활용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압축기에 의해 액화와 기화..

대기오염이 적은 천연가스로 운행할 수 있도록 하는 CNG 충전소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도로에서 버스들이 많이 다니는데 현재 상용화가 가장 많이 된 시내버스는 천연가스를 활용하는 CNG 버스입니다. 천연가스가 어떻게 충전이 되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CNG 충전소에서 가스 충전은 어떻게 이뤄질까? 위 사진은 CNG 충전소입니다. 가스 공급부터 버스에 충전까지 과정들이 있으며 해당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압축기 저장용기 충전소 제어 및 안전장치 도시가스 배관을 CNG 충전소 부지까지 관로를 매설하여 중압 0.1 Mpa 이상 ~ 1 Mpa 미만의 압력으로 공급하여, 압축기에서 250kg/cm2까지 압축하게 됩니다. 공급 조절 패널에서 압축가스를 용기 분배함과 충전기로 공급하게 됩니다. 압축된 가스가 흘러간 충전기에는 압력을 조금 감압하여 우리가 타고 다니는 시내버스에 충전이 되는 과정입니..

2022년 도시가스 요금 인상은 얼마나 될까? [내부링크]

날씨가 추워지면서 거주하는 집이나 빌딩 등 사람이 활동하는 공간에 도시가스를 사용하실 겁니다. 조금밖에 쓰지 않았는데 요금 납부할 때 명세서를 보면 너무 비싸다는 생각을 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올해 기준으로 요금 인상이 얼마나 되는지와 증감률은 얼마가 되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LNG 수입단가 상승세 지속으로 인상 불가피 산업통상자원부는 10월 1일부터 민수용(주택, 일반) 도시가스 요금을 메가 줄(MJ) 당 2.7원 인상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인상은 지난 21년 12월 천연가스 공급규정 개정을 통해 특정된 정산단가(+0.4원/MJ)에 더해 기준 원료비 인상분(+2.3원/MJ)을 반영한 결과입니다. 현재 러, 우 전쟁으로 인하여 유럽 가스 공급 차질로 인해 LNG 시장 불안이 가중됨에 따라 국제 가..

제주도 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공급지역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우리가 이사 갈 때 요금정산, 전, 출입 신고 시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신청을 해야 합니다. 그럴 때마다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난감한 경우도 있습니다. 규모가 큰 도시가스 회사는 지역별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세분하여 지역을 알고 싶다면 본문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제주도 지역 도시가스 회사 및 고객센터 전화번호 지역 공급지역 대표전화 제주도시가스 [제주] 제주,서귀포 1600-3437 제주도시가스 가스사고 및 누출 신고 : 1번 요금 안내 및 납부 관련 : 2번 기타 도시가스 관련 문의 : 3번 평일(월요일 ~ 금요일) : 오전 9시 ~ 오후 6시 (오후 12시 ~ 1시) 주말(토요일) : 오전 9시 ~ 오후 12시 도시가스 협회 도시가스 협회 http://www...

굴착공사 안전 관리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상수, 하수, 통신, 전력 등 배관은 지하에 매설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관로를 매설하기 위해 굴착을 하고 가스 배관의 파손 등 Risk 행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굴착공사를 왜 도시가스에서 관리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굴착공사 관리 절차 1. 굴착공사계획 신고 2. 굴착공사계획 접수 3. 굴착공사계획 통보 4. 가스배관 및 굴착현장 표시(회합인 경우) 5. 가스배관 및 굴착현장 표시(표시만 할 경우) 6. 가스배관 매설 상황 확인서 도시가스 사업법 제30조 3(도시가스배관 매설상황 확인) 우선 굴착공사를 하기 위해서는 1번 굴착공사 계획을 EOCS에 신고해야 합니다. 도시가스 사업법 제30조의 3(도시가스배관 매설상황 확인)의 내용에 보시면 도시가스 사업이 허가된 지역에서 굴착공사를 하..

경남,경북 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공급 지역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우리가 이사 갈 때 요금 정산, 전, 출입 신고 시 도시가스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신청을 해야 합니다. 그럴 때마다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서 난감한 경우도 있습니다. 규모가 큰 도시가스 회사는 지역별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세분하여 지역을 알고 싶다면 본문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경남, 경북 지역 도시가스 회사 및 고객센터 전화번호 지역 공급지역 대표전화 경남에너지 [경남]창원,김해,거제,통영,밀양,함안,창녕,고성,의령 055-260-4000 지에스이 [경남]진주,사천,거창,함양 1577-1169 대성청정에너지 [경북]안동,영주,예천(의송,청송,영양,봉화,군위) 054-850-1100 영남에너지서비스(구미) [경북]구미,김천,상주,문경,청도,성주,칠곡 1599-5005..

전남,전북 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공급 지역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우리가 이사 갈 때 요금정산, 전, 출입 신고 시 도시가스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신청을 해야 합니다. 그럴 때마다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난감한 경우도 있습니다. 규모가 큰 도시가스 회사는 지역별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세분하여 지역을 알고 싶다면 본문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전남, 전북 지역 도시가스 회사 및 고객센터 전화번호 지역 공급지역 대표전화 전남도시가스 [전남]순천,광양,곡성,구례,고흥,보성 061-720-9000 대화도시가스 [전남]여수 061-650-7700 목포도시가스 [전남]목포,무안,영암,강진 1899-6390 군산도시가스 [전북]군산,임실.부안.진안 063-440-7700 전북에너지서비스 [전북]익산,정읍 1599-3833 전북도시가스 [전북]전주..

강원도 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공급 지역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우리가 이사 갈 때 요금정산, 전, 출입 신고 시 도시가스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신청을 해야 합니다. 그럴 때마다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난감한 경우도 있습니다. 규모가 큰 도시가스 회사는 지역별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세분하여 지역을 알고 싶다면 분문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강원도 지역 도시가스 회사 및 고객센터 전화번호 강원도 공급지역 대표전화 강원도시가스 [강원]춘천,홍천,영월군(태백,정선) 1599-2232 참빛도시가스 [강원]속초,고성(양양) 1899-9100 참빛원주도시가스 [강원]원주,횡성 1899-9100 참빛영동도시가스 [강원]강릉,동해,삼척 1899-9100 명성그린파워 [강원]평창 033-332-6431 강원 도시가스 가스 냄새 및 경보기 : 7번 ..

충남,충북 지역 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공급 지역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우리가 이사 갈 때 요금정산, 전, 출입 신고 시 도시가스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신청을 해야 합니다. 그럴 때마다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난감한 경우도 있습니다. 규모가 큰 도시가스 회사는 지역별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세분하여 지역을 알고 싶다면 본문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충남, 충북 지역 도시가스 회사 및 고객센터 전화번호 지역 공급 지역 대표전화 미래엔서해에너지 [충남]당진,서산,홍성,예산,태안 1577-6580 JB(중부도시가스) [충남]천안,아산,공주,보령,논산,세종,연기,서천,금산,부여,청양군 [세종]세종 일부 1544-0041 참빛충북도시가스 [충북]충주시 1899-9100 충청에너지서비스 [충북]청주,제천,청원,증평,괴산,진천,음성,영동,단양,옥천,보은..

광역시 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공급 지역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우리가 이사 갈 때 요금정산, 전, 출입 신고 시 도시가스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신청을 해야 합니다. 그럴 때마다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난감한 경우도 있습니다. 규모가 큰 도시가스 회사는 지역별로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세분하여 지역을 알고 싶다면 본문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광역시 도시가스 회사 및 고객센터 전화번호 광역시 공급지역 대표전화 인천도시가스 [인천]부평,계양,서구,강화,중구,동구,남동구 일부 [경기]김포시 일부 1600-0002 부산도시가스 [부산]부산 1544-0009 대성에너지 [대구]대구시 [경북]경산시,칠곡,고령군 일부 1577-1190 경동도시가스 [울산]울산 [양산]양산 1577-8181 CNCITY에너지 [대전]대전 [충남]계룡 1666-0009 ..

서울,경기,인천 수도권 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공급지역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우리가 이사 갈 때 요금정산, 전, 출입 신고 시 도시가스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신청해야 합니다. 그럴 때마다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서 난감한 경우도 있습니다. 규모가 큰 도시가스 회사는 지역별로 별도의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세분하여 지역을 알고 싶다면 도시가스 협회에서 검색해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수도권 도시가스 회사 및 고객센터 전화번호 수도권 공급지역 대표전화 코원에너지서비스 [서울]강남,강동,송파구,서초구 일부 [경기]과천,성남,하남,광주,이천,여주,양평 일부 1599-3366 예스코 [서울]중구,광진,성동,동대문,중랑,종로,용산,성북,서대문 일부 [경기]구리,남양주,가평,포천,양평 일부 1544-3131 서울도시가스 [서울]은평,마포,강서,영등포,관악,동작,종로,용산,서대문,양천,서..

도심 속 사용하는 도시가스 배관은 안전할까? [내부링크]

오늘은 도시가스 배관이 안전한 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시가스가 보급된 지 거의 40년 가까이 지났지만 초창기에 설치한 배관은 많이 부식되어 우리의 안전을 위협할 수도 있습니다. 배관의 건전성을 유지하는 방법과 측정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시가스 배관은 부식 방지 방법 외부 전원 법 희생 양극법 배류법 1) 희생 양극법 정의 : 지중 또는 수중에 설치된 양금 금속과 매설 배관을 전선으로 연결해 양금 금속과 매설 배관 사이의 전지 작용으로 부식을 방지하는 방법 장점 전원의 이용이 어려운 장소에서 적용이 가능하다. 소규모 또는 피복 관로에 적합하다. 시공이 간단하고 유지관리가 적다. 과방식의 염려가 없다. 방식 대상물이 작은 경우 비용이 경제적이다. 단점 방금 효과범위가 적다 양극이 ..

도시가스 정압기는 어떤 원리로 압력을 감압할까? [내부링크]

도시가스 정압기는 어떤 원리로 감압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압기 시설물은 도시가스 공급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가지 타입이 있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시가스 정압기 공급 원리 위 사진은 도시가스 정압기 AFV Type입니다. 빨간색이 중압 노란색이 저압인데 왜 색깔을 구분했을까요 그 이유는 중압은 압력이 높기 때문에 수요가로 공급 시 배관의 파손, 가스 누출 등 심각한 피해를 우려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감압을 하여 0.1 mpa 미만으로 공급하게 됩니다. 파란색 선이 달린 회색 설비는 SSV(긴급 차단장치)입니다. 압력이 상승했을 때 자동으로 차단하게 되는 장치이고 볼트 2개로 묶여있는 회색 설비는 AFV입니다. 그리고 오른쪽 동그라미 설비 2개는 1차 Filot, 2차 Fi..

가스 누출은 어떤 장비로 검지할 수 있을까? [내부링크]

우리가 흔히 집, 식당, 빌딩 등에서 사용하는 도시가스 폭발 및 화재의 위험의 우려가 있어 안전하게 관리하고 냄새가 났을 때 도시가스 공급을 담당하는 회사의 고객센터에 의뢰하여 조치하여야 합니다. 가스 누출 검지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스 누출 검지기 위 사진은 가스 누출 검지기입니다. 가스가 새면 빨간색으로 보이는 곳에서 불이 들어오게 됩니다. 초록색 부위는 가스를 검지하는 포집 부이고 가스를 빨아들이는 흡입부가 있어 가스를 검지하게 됩니다. 장비가 오작동될 수도 있으니 필터와 기밀을 잡아주는 O - RING이 있어 기밀을 잡아주고 이물질이 들어가지 않도록 되어 있습니다. 검지 대상 가스 2종류의 가연성 가스 변환식 1종류의 가연성 가스(도시가스, LPG) 프레온과 가연성 가스 변환식 흡입..

걷다가 보이는 도시가스 맨홀은 어떻게 생겼을까? [내부링크]

우리가 흔히 어디를 가기 위해 걷거나 대중교통 또는 차량을 타면서 맨홀을 많이 보았을 것입니다. 이 맨홀이 어떻게 생겼고 어떤 역할을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도시가스 밸브의 설치 기준 및 정의 도로와 평행하여 매설되어 있는 배관으로부터 가스의 사용자가 소유하거나 점유한 토지에 이르는 배관으로서 호칭지름(65mm)을 초과하는 것에는 위급한 때에 도시가스를 신속하게 차단시킬 수 있는 장치를 도로 또는 가스사용자의 동의를 얻어 그 토지 안의 경계선에 가까운 곳에 설치한다. 즉 배관이 65mm를 초과 시 가스 밸브를 도로에 설치하거나, 단지 내에 설치해야 된다는 뜻입니다. 위 사진과 같이 저런 맨홀을 많이 보셨을 텐데 수요가에 화재가 발생하였거나, 폭발 사고 같은 위급 상황에 저 밸브를 오픈하여 차단시키면 가스..

가스 자격증 시험에 자주 나오는 도시가스 배관 자재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우리가 흔히 걸어가다가 혹은 차량을 타고 주행하다가 눈에 띄는 도시가스 계량기 보신 적 있으신가요? 저거는 어떻게 조립할까? 그런 생각을 했던 적이 있는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시가스 배관은 어떻게 조립하는가? 위 재료(티, 엘보, 니플, 레듀셔, 이경 소켓) 등과 파이프를 가지고 제작을 합니다. 니플에 보이는 나사산에 테프론 테이프를 8~12회 감은 후 파이프렌치라는 공구를 활용하여 제작하게 됩니다. 테프론 테이프는 보통 가스가 밖으로 누설되지 않도록 기밀을 잡아주는 역할을 하게 되는데 불이나 뜨거운 물질을 테이프에 가할 시 테이프가 녹아 가스가 누설될 수가 있으니 각별히 조심하여야 합니다. 가스기능사 준비 시 파이프를 조립했던 사진입니다. 실기 시험 시 도면을 받아 배관 치수를 정확하게 재서 그라..

겨울철 일산화탄소(CO)중독 사고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겨울철 기온이 많이 낮아지면서 대부분 보일러 가동을 하십니다. 하지만 보일러 가동 전 점검할 사항이 있습니다. 보일러가 가동되면 연소를 하게 되는데 이 연소할 때 가스가 집안으로 유입되어 중독 및 사망사고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문제점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일러 중독사고의 원인? 위 사진과 같이 보일러 가동 시 실내 온도와 실외 온도의 차이로 인해 고드름이 생겼습니다. 위와 같이 고드름이 생겼을 때 어떤 피해가 발생할까요? 인명 피해 재물 피해 일산화탄소 중독 및 사망 인명피해 고드름이 낙상하게 되면 중력 가속도 법칙으로 인해 빠른 속도로 낙하하게 되며, 지나가던 행인이 맞을 시 부상 또는 사망까지 이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겨울철에는 지면이 얼어서 미끄러질 수도 있지만 낙하로 인해 부상당할 ..

가스 누출 시 점검 요령 및 대처 방법 [내부링크]

집, 사무실, 학원, 빌딩 등 우리가 거주하거나 일하거나 공부하는 공간에 도시가스를 사용한다. 만약 가스 누출 발생 시 조치 요령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대처 요령 가스 누출 시 냄새가 나면 당황하게 될 것이다. 어떤 사람은 경찰서, 소방서, 가스공사, 안전공사 등에 연락하여 조치하려고 한다. 하지만 누출 신고 전 사전에 폭발 및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 대처해야 하는 방법이 있다. 청테이프 지점토, 찰흙 휴지 비눗물 우선 수요가에 공급되는 압력은 도시가스 사업법 시행규칙 제2조의 8항에 명시되어 있다. "저압"이란 0.1 mpa 미만의 압력을 말한다. 압력이 악하며 사람의 손으로 막아도 막아지는 정도의 압력이다. 우선 주방 세제에 물을 희석하거나 비누를 잘라서 물에 섞어 비누 물을 제조한 후 가스 누출로..

도시가스는 어떻게 공급되는 것일까? [내부링크]

특징 LNG는(liquefied natural gas)로 천연가스이다. 무색, 무취, 무향 3가지 특징이 있으며, 메탄, 에탄, 프로판, 질소 등이 혼합되어 섞여있는 gas이다. 비중이 낮아 바닥에 가라앉기보다 공기 중으로 부상한다. 그래서 가스 누설 시 바닥에 체류되어 있는 것보다, 창문을 열어 환기나 문을 열어두면 자연스럽게 공기 중으로 날아가게 된다. 천연가스의 이점은 5가지가 있다. 깨끗한 에너지 편리한 에너지 안전한 에너지 안정적인 에너지 경제적인 에너지 도시가스 수요가의 공급 원리 한국가스공사에서 평택. 인천, 통영, 삼척 등 바다가 껴있는 지역에 위치해있다. 그렇다면 왜 하필 바다가 껴있는 지역에 기지들이 있을까? LNG는 각 해외에서 LNG 특수 선박을 통해 -161.5 이하로 냉각시켜 ..

가스레인지,보일러 도시가스 공급은 어떻게 이뤄질까? [내부링크]

우리가 흔히 가정이나 식당에서 사용하는 가스레인지, 보일러 가동에 필요한 도시가스 공급 원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하에 매설하여 공급하는데 어떤 방식으로 이뤄지는지 알아봅시다. 도시가스 공급 원리 우선 설명하기 전 이 개념을 이해하셔야 합니다. 저압 : 0.1.mpa 미만의 압력 중압 : 0.1 mpa이상 ~ 1 mpa 미만의 압력 고압 : 1 mpa이상의 압력 압력은 흔히 3가지로 구분되는데 고압의 경우 가스공사에서 운영하는 인수기지에서 압력을 도시가스 사에 보낼 때의 압력입니다. 우리가 오늘 알아볼 내용은 중압, 저압입니다. 위 사진은 도시가스 배관입니다. 하지만 재질이 다릅니다. 왜 그럴까요? 그 이유는 압력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PE(폴리에틸렌 배관) PLP(강관) 이렇게 2가지 배관..

영남권 도시가스 공급 회사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영남권 도시가스 공급을 담당하는 회사 목록과 지역 보급률에 대해서 글을 작성해보았다. 총 8개의 회사가 공급 지역을 나눠서 공급하고 있으며, 공급 권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영남권 도시가스 공급 회사 경동 도시가스 대성에너지 대성 청정에너지 부산 도시가스+SK영남에너지 서비스 서라벌 도시가스 경남에너지 지에스이 지역별 공급 회사 경동 도시가스 : 울산광역시, 경상남도 양산 대성에너지 : 대구광역시, 경상북도 경산, 칠곡(동명면), 고령 대성 청정에너지 : 경상북도 안동, 영주, 봉화, 예천, 의성, 군위 부산 도시가스+SK영남에너지 서비스 : 포항-포항시, 영덕군, 울진군, 구미-구미시, 김천시, 칠곡군(동명면 제외), 상주시, 문경시, 청도군 서라벌 도시가스 : 경북 영천, 경주. 경남에너지 : 창..

호남권 도시가스 공급 회사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호남권 도시가스 공급을 담당하는 회사 목록과 지역 보급률에 대해서 글을 작성해보았다. 총 7개의 회사가 공급 지역을 나눠서 공급하고 있으며, 공급 권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호남권 도시가스 공급 회사 해양에너지 미래엔 전북 도시가스 군산도시가스 SK E&S 전북에너지 서비스 SK E&S 전남 에너지 서비스 목포 도시가스 대화 도시가스 이렇게 총 7개의 회사가 있으며, 7개의 회사가 전라남도, 전라북도를 공급 권역을 나눠서 도시가스를 공급 중이다. 지역별 공급 회사 해양에너지 : 광주광역시, 전라남도 나주, 담양, 장성, 영광, 화순, 해남, 함평, 장흥 미래엔 전북 도시가스 : 전주, 완주, 김제, 무주, 남원, 순창, 고창 군산도시가스 : 군산, 진안, 부안, 임실 SK E&S 전북에너지 서비스 :..

충청권 도시가스 공급 회사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오늘은 산업 단지들이 많이 분포되어 있는 충청권 도시가스를 공급하는 회사 목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충청권 도시가스 공급 회사 씨엔 시티 에너지 SK E&S 충청에너지 서비스 참빛 충주 도시가스 미래엔 서해 에너지 지역별 공급 회사 이렇게 4가지 회사가 있으며, 이 회사들이 공급을 담당하는 권역은 이렇게 나눠진다. 씨엔 시티 에너지 : 대전광역시, 충청남도 계룡시 SK E&S 충청에너지 서비스 : 충주를 제외한 충청북도 전역 JB(주) : 세종특별자치시, 충청남도 천안, 아산, 공주, 보령, 논산, 금산, 부여, 서천, 청양 미래엔 서해 에너지 : 서산, 당진, 홍성, 예산, 태안 충청도 도시가스 보급률 충청북도 : 69.1% 충청남도 : 71.1%

강원권 도시가스 공급 회사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날씨가 매우 추운 강원도에 도시가스를 공급하는 회사는 3개 사가 있으며, 각 공급권역을 나눠 천연가스 공급을 하고 있다. 강원권 도시가스 공급 회사 SK E&S 강원도시가스 참빛 도시가스 평창 명성 그린파워 SK E&S 강원 도시가스: 춘천, 홍천, 영월, 인제, 정선, 태백(양구) 참빛 도시가스 : 공급지역: 원주, 횡성, 강릉, 동해, 삼척, 속초, 고성, 양양 평창 명성 그린파워 : 평창 강원도 도시가스 미 공급 지역 양구 철원 화천 태백 정선군 남면

수도권 도시가스 공급 회사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수도권에 도시가스 공급하는 회사에 대해 알아보겠다. 총 7개사로 여기서 말하는 수도권은 서울, 경기, 인천 지역을 뜻한다. 지역별 도시가스 공급 회사 수도권 : 서울 도시가스, 예스코, 대륜 E&S, 귀뚜라미 에너지, 코원에너지 서비스, 삼천리, 인천 도시가스 예스코 : 서울특별시 중구, 종로(평창동, 부암동 제외), 용산(한남동, 보광동, 용문동, 후암동, 남영동, 용산동 2가, 이태원동), 서대문(충현동, 천연동), 성북(월곡동, 장위동, 석관동 제외), 중랑, 동대문, 성동, 광진, 경기도 구리, 남양주, 양평(강상면, 강하면 제외), 가평, 포천(내촌면) 서울 도시가스: 서울특별시 종로(평창동, 부암동), 용산(원효로동, 청파동, 효창동, 용문동, 한강로동, 이촌동, 서빙고동), 서대문(충현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