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hajob의 등록된 링크

 dahajob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8건입니다.

MBTI vs 사주 1화 핵심 정리 약스포 [내부링크]

몇 년 전부터 그야말로 대세가 된 MBTI, 그리고 전통적으로 언제나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던 사주, 자기 자신과 인생에 대해서 조금이라도 힌트를 찾아보고자 하는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기에 너무나도 매력적인 이 만남이 요새 또 화제를 낳고 있습니다. MBTI vs 사주 MBTI vs 사주 지금까지 이런 대결은 없었다! MBTI vs 사주 중 ‘나’ 를 설명하기 더 적합한 도구가 무엇일지 알아보는 관찰 실험 다큐멘터리 시간 목 오후 4:00 (2023-04-13~) 출연 붐 채널 TVING 티빙에서 야심 차게 기획하여 지난 13일 첫 방송 이후 많은 사람들이 찾아보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20일 목요일에 2화로 마무리되었으며, 1화에서는 MBTI와 사주 중 어떤 것이 더 궁합에 적합한 지 실험했다면, 2화..

도광양회 뜻과 유래 [내부링크]

1980년 대 중국 덩샤오핑 체제에서 내세웠던 정책이 바로 '도광양회'입니다. 2023년 4월 커피 브랜드 이디야에서는 창립 22주년을 맞이하여 도광양회 자세를 강조하겠다는 의지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저 또한 마찬가지 심정이라서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도광양회 韜(감출 도) 光(빛 광) 養(기를 양) 晦 (그믐 회) : 한자어 그대로 풀이하자면 '빛을 감추고, 어둠 속에서 힘을 키운다'입니다. 도광양회의 진정한 뜻은 자신의 명성 또는 재능을 함부로 드러내지 않은 채 인내심을 가지고 때를 기다린다는 것입니다. 여러모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던 중국을 다시 일어나게 한 덩샤오핑이 상황을 타개하고자 대외 정책으로 내세운 용어로 유명합니다. 보통 검은 고양이든 흰 고양이든 쥐만 잘 잡으면 된다는 흑묘백묘론은 많이들..

우울증 갤러리 신대방팸 논란 정리 [내부링크]

최근 10대 학생 1명이 안타까운 선택을 하면서 해당 영상이 온라인에 올라오고 또 SNS상에서 공유가 되면서 많은 분들이 충격을 받았습니다. 이번 사건과 관련해서 '우울증 갤러리'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으며 여러 논란도 떠오르고 있습니다. 우울증 갤러리 국내 유명 커뮤니티 사이트인 디시인사이드의 여러 갤러리 중 하나입니다. 특히 이번 사건과 직접적으로 연관된 것으로 언급되는 '신대방팸'에 대해서는 경찰이 본격적인 조사에 나서고 있습니다. 2023년 4월 16일 강남구 테헤란로에 위치한 어느 고층 건물 옥상에서 벌어진 이번 사건과 관련해서 사건 전후로 우울증 갤러리에는 실시간으로 조롱과 막말이 계속 올라왔으며, 이후 논란이 되자 일부 유저들은 자신이 쓴 글을 삭제하기도 했습니다. 한편, 이 사건..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2023 추가모집 선착순 마감 [내부링크]

2023년 4월 17일부터 추가 모집이 시작된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정부에서는 내수 활성화를 위해 기업과 함께 근로자들에게 휴가비 10만 원을 지원하기 위해 이러한 사업을 펼치고 있으니 혜택 놓치지 말고 받으세요!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휴가문화 개선 목적과 내수 진작을 목적으로 정부 및 기업이 함께 근로자들의 국내 여행 경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여행 적립금이 조성될 시 40만원의 적립 포인트(근로자 20만원 + 기업 10만 원 + 정부 10만 원)를 국내 여행 휴가샵 온라인몰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근로자가 20만원을 부담 시 정부에서 10만원, 기업에서 10만원을 지원하는 것으로 지난 5년 동안 41,961곳의 누적 기업이 참여하고 383,775명의 누적 이용 고객이..

상속세 계산기 모음 [내부링크]

복잡하고 어려운 상속세 계산, 설명이 자세해도 문제입니다. 따라서 상속세 계산기를 찾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하나만 이용해 볼 것이 아니라 여러 계산기를 통해 한번 상속세가 얼마나 나올지 알아보시고 그 후에 더 정확하게 검수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상속세 상속인에게 부과되는 국세로, 과세대상은 피상속인의 사망으로 인해 무상으로 이전되는 재산입니다. 납세 의무자가 신고 및 납부를 하는 세금이 바로 '상속세'입니다. 사전에 증여가 있거나, 세대를 건너뛰어 상속이 이루어질 시, 단기간에 재상속이 있을 경우처럼 복잡한 상속관계도 있기에 아래 사이트들은 참고 정도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정확하게 상속세 신고를 해야만 추후 가산세를 납부하는 것과 같은 불이익을 피할 수 있습니다! 국세청의 세액계산흐름도 먼저 가..

뇌전증, 간질의 새로운 이름 [내부링크]

뇌전증이라는 용어 저만 몰랐나 싶었는데 알고 보니 간질의 새로운 이름이었습니다. 인기 프로그램인 1박 2일에도 출연했던 어느 연예인이 군대 면제를 받고자 뇌전증인 것처럼 연기를 해서 논란이 일기도 했습니다. 그렇다면 뇌전증은 과연 어떠한 질병일까요? 뇌전증이란 과거에는 간질로 불리었으며, '뇌전증'으로 용어가 바뀐 이유는 기존에 '간질'이라는 용어가 주는 사회적인 낙인과 편견 때문입니다. 뇌전증은 복잡한 뇌의 얽히고설킨 전기적 신경회로에 교란이 생겨, 별다른 신체적 이상이 나타나지 않았는데도 발작 증상을 보이는 것을 말합니다. 이 경우 30초에서 1분 정도의 발작을 겪게 되며, 발작을 일으켰다고 해서 모두가 뇌전증 환자인 것은 아닙니다. 뇌전증 연기 병역 회피 시도 연예인 뿐만 아니라 남자 프로배구 선수..

엠폭스 환자 국내 6번째 확진인데 해외여행은 X [내부링크]

대한민국에서 엠폭스 환자가 6번째로 발생하였습니다. 엠폭스는 원숭이두창을 칭하는 것으로, 코로나 이후 사람들이 전염병에 대해 많은 두려움을 가지다 보니 큰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기존 5명의 환자와 달리 6번째 환자는 해외에 다녀온 적도 없습니다. 엠폭스(원숭이두창) 기존에는 원숭이두창으로 알려졌으나, 특정 지역 및 인종과 집단에 대해서 낙인, 차별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기에 WHO(세계보건기구)에서는 '엠폭스(MPOX)'라고 바꿔 부를 것을 권고하였습니다. 엠폭스는 아프리카의 지역 풍토병으로, 2022년 5월 아프리카 외 지역에서 발병 사례가 발생한 이후 급격히 환자수가 늘었던 터라 WHO는 국제적 공중보건 비상사태 선언까지 한 바가 있습니다. MPOX(엠폭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예방법, 치료법 등)..

혼전계약서 문화 우리나라에도 확대중 [내부링크]

미국에서는 결혼 전 흔히 혼전계약서라는 것을 작성하곤 합니다. 미국드라마 시트콤, 줄여서 미드 같은 것을 보다 보면 '프리넙(prrenup)'이라는 것을 작성한다길래 무엇인지 궁금했습니다. 요즘은 국내에서도 작성하는 예비부부가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혼전계약서 결혼하기 전에 작성하는 계약서로, 결혼생활 중에 지켜야 할 규칙, 만약 이혼을 하게 된다면 재산 분할은 어떻게 할 것인지 등에 대한 여러가지 경우에 대해서 서로 합의하여 작성 및 계약이 이뤄지게 됩니다. 미국에서는 줄여서 'prenup(프리넙)'이라고 보통 부르는데, 'Prenuptial agreement(혼전 계약서)'의 줄임말입니다. 외국의 혼전계약서 문화 파혼 후 18년만에 재결합한 제니퍼 로페즈와 벤 애플렉이 2003년 당시 작성했던 혼전 계..

브레인 포그 증상과 원인 [내부링크]

마치 머리에 안개가 낀 듯한 느낌 탓에 멍하게 되고, 기억력 저하와 사고력, 집중력에도 문제가 생기게 되며 우울함과 피로까지 느끼게 되는 브레인 포그를 겪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저 또한 마찬가지라서 이번 기회에 알아보면서 벗어나고자 합니다. 브레인 포그(Brain Fog) '뇌'를 의미하는 Brain과 '안개'를 뜻하는 Fog의 합성어입니다. 멍~한 느낌이 계속되다 보니 제대로 된 사고를 하지 못하고 따라서 집중력과 기억력이 낮아지며, 결국 이것이 피로도를 증가시켜 우울증으로도 이어질 우려가 생기게 됩니다. 브레인 포그 상태에서는 자신의 생각을 제대로 표현하지 못하게 되기도 해서 일상 생활에 지장이 생길 수 있습니다. 따로 질병으로 등록된 개념은 아니며, 일시적이고 짧은 기간 비슷한 증상을 겪는..

다나카 김경욱 본체 치명적 매력 [내부링크]

웃찾사 나몰라패밀리 때부터 뛰어난 노래 실력을 자랑하며 얼굴과 이름을 알리던 코디미언 김경욱 님, 이후 '다나카 유키오'라는 부캐를 만들어내면서 꾸준히 활동을 해온 결과 엄청난 인기를 얻게 됩니다. 멋진 패션과 좋은 성격으로도 유명한 그를 알아봅니다. 김경욱 프로필 1983년 4월 26일 생이며, 2001년 SBS 공채 6기로 데뷔한 코미디언입니다. 소속사는 메타 코미디, 소속그룹은 나몰라 패밀리입니다. MBTI는 INFJ라고 2023년 3월 6일, 헤이즈의 '볼륨을 높여요'에서 밝힌 바 있습니다. 차량은 테슬라 모델 Y를 타고 다닙니다. *메타 코미디에는 지금 가장 핫한 코미디언과 크리에이터 인플루언서들이 속해있습니다. CREATOR — Meta Comedy Inc 삐쭈가 우리 크리에이터라니… www...

더글로리 이사라 배우 김히어라 매력 [내부링크]

최근 넷플릭스에서 화제의 드라마 '더 글로리' 중 '이사라' 역을 맡아서 엄청난 연기력을 보여주며 대중들에게 배우로서 강렬한 인상을 남긴 김히어라 님, 본명이 상당히 특이한데 어떠한 뜻이 있는지와 더불어 그녀의 매력에 대해 집중 탐구해 보았습니다. 김히어라 프로필 1989년 3월 18일 생으로 강원도 원주시에서 태어났습니다. 165cm의 키에 48kg의 몸무게가 공식 프로필입니다. 본명인 '김히어라'는 아버지께서 지어주신 순수 한글 이름으로, 그 뜻은 '하얗고 깨끗하게 살라'라는 아버지의 딸에 대한 사랑과 가르침이 담긴 소중하고 아름다운 이름입니다. 특이한 이름이다 보니 이름에 대해서 사람들이 질문을 정말 많이 했다고 합니다. 어린 시절에는 이름으로 친구들이 많이 놀리는 바람에 속상했었으나(히어로, 히드..

기립성 어지럼증 방치 안돼요 [내부링크]

일상생활에서 겪는 기립성 어지럼증은 많은 분들에게 걱정과 스트레스를 안겨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는 원인과 진단, 치료 그리고 예방방법까지 숙지하시어 해당 증상에서 벗어나 좀 더 편안한 일상 되시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글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기립성 어지럼증 정의 앉아 있다가 혹은 누워 있던 중에 갑자기 일어나면 우리 신체 내에서 혈압이 급하게 저하되고 이를 기립성 저혈압으로 지칭합니다. 이 경우 발생하는 증상이 대표적으로 어지럼증입니다. 해당 증상은 부상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기에 낙상과 외상으로 인한 합병증을 주의해야 합니다. 기립성 저혈압은 앉은 자세에서 혈압을 쟀을 때 고혈압/정상/저혈압인지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자리에서 일어날 때 혈압이 낮아지는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직립보행을 하..

제로음료 부작용 [내부링크]

건강에 대한 관심이 갈수록 커지고 있는데, 그에 따라 제로음료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 또한 뜨겁습니다. 다만 최근 이런 제품들에 대한 우려 역시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대체 감미료의 안정성에 대한 사람들의 걱정, 과연 기우일지 한번 정리해 보았습니다. 제로음료 완전히 칼로리가 없지는 않으나 법적으로 0Kcal로 표기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칼로리가 100ml당 4Kcal 미만일 정도로 아주 적기 때문입니다. 이는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FDA에서도 동일하게 규정하고 있습니다. 음식을 먹고 소화시키면서 사용하는 칼로리가 음식 섭취 시 흡수하는 칼로리보다 더 많기에 4Kcal 미만의 수치는 의미가 없다는 것입니다. 국내 업체들이 최근 식음료에서 활용하는 감미료 종류 천연 감미료 - 천연원료로 제조되며 꽃, 잎이..

새싹보리 효능 [내부링크]

다이어트와 건강에 관심 많으신 분들이라면 많이들 알고 계실 새싹보리, 물이나 우유, 샐러드 또는 요거트와도 잘 어울리는 매력적인 식품입니다. 몸에 좋다는 것은 많이 들어 알지만 구체적으로 새싹보리 효능에 대해 알고 먹으면 더욱 자주 손이 가실 겁니다. 새싹보리 보리순, 보리새싹이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통보리 파종 후 보리에서 싹이 트고나서 10~20cm가량 자라난 어린잎(보리새순)을 말합니다. 완전히 자라난 보리 대비 영양소가 100배나 더 많이 농축하고 있으며, 그 종류는 식이섬유, 사포나린, 폴리페놀, 루테올린 등 45종이 넘습니다. 덕분에 최근 슈퍼푸드로 많은 분들이 찾고 있으며, 먹는 방법 또한 간편하기에 더욱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새싹보리 효능 엽산과 비타민B를 포함, 밀의 2.2배나 되는 필..

김민재 나폴리 우승 주역 [내부링크]

최근 세계적으로 가장 핫한 축구 수비수 중에 한 명이 바로 김민재 선수입니다. 소속팀 SSC 나폴리도 그의 활약에 힘입어 우승을 앞두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후 그의 거취에 대해서도 축구팬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으니 한번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민재 선수 프로필 1996년생으로 경남 통영에서 태어났습니다. 190cm에 88kg의 건장한 체구를 자랑하며 혈액형은 A형입니다. 아버지는 유도, 어머니는 육상 선수 출신이며 형은 명지대학교에서 골키퍼로 활동 중이니 그야말로 가족 모두가 체육인입니다. 공부가 하기 싫어서 축구를 시작하였으며, 지금과 달리 초등학교에서는 공격수를 맡았습니다. 수원공고를 졸업, 이후 연세대학교 스포츠레저학을 전공하였으나 학사 중퇴를 하였습니다. 2017년 전북 현대 모터스에 입단..

뇌졸중(중풍) 전조증상 [내부링크]

세계 최고 수준인 대한민국 40~50대 사망률, 뇌졸중은 그 원인 중 하나입니다. 전 연령대에서는 뇌혈관질환이 10만 명당 70여 명 꼴로, 사망 원인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심장이나 간의 문제보다 뇌졸중으로 인한 위험이 훨씬 큰 것입니다. 뇌졸중 *서양의학에서 분류하는 '뇌졸중'과 한의학의 '중풍'은 서로 분류 기준이 다르기에 구분해서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뇌졸중은 뇌혈관 이상이 원인이 되어 발병하며, 후유증이 아주 고통스러운 질병입니다. 손발이 마비되고 눈과 입이 비뚤어지며 인사불성 상태가 되기도 합니다. 말을 더듬거나 못하게도 되고, 갑자기 넘어지거나 가래가 심해지기도 합니다. 중풍으로 쓰러진 뒤 의식을 되찾는다고 해도 언어장애, 안면마비, 정신혼란을 겪을 수 있고, 심할 경우에는 반신불수로..

지진 전조현상 모음 [내부링크]

최근 지진 관련해서 사람들의 두려움이 커지고 있습니다. 튀르키예 지진에 이어 지난 2월 17일에 발생한 일본 후쿠오카 4.3의 지진은 우리나라 일부 지역에서도 느낄 수 있을 정도였습니다. 또한 지진 전조 현상으로 보이는 기이한 일들이 있어 화제입니다. 지진 전조 현상에 대해 미리 알고 대비하는 것은 우리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합니다. 실제로 중국에서는 1975년, 웬만한 건물도 무너지게 되는 규모 7.3의 강진이 발생하였는데 부상자 한 명 없이 잘 넘어간 사례가 있습니다. 이 당시 중국에서는 전조 현상을 미리 알아두고, 미리 구축한 비상 연락망을 통해 지진 전 모든 주민들을 피신시켰기 덕분에 기적을 만든 것입니다. 한국보다 더 지진에 취약한 일본의 경우 대지진 주기가 임박했기에..

이찬원 프로필 별명 포함 [내부링크]

노래는 노래, 훈훈한 외모에 인성까지 좋다고 소문난 가수 이찬원, 심지어 야구 해설까지 전문가처럼 하는 모습을 보고 팬이 될 수밖에 없었습니다. 대한민국 트로트 팬들의 관심과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헤어 나올 수 없는 매력의 소유자 이찬원 님입니다. 이찬원 프로필 1996년 11월 1일생으로 울산에서 태어났습니다. 3살 때부터는 대구에서 살게 됩니다. 어린 시절 '스타킹' 방송에 출연한 것을 계기로 리더 역할을 하는 MC를 장래희망으로 결정하게 됩니다. 초중고 학생시절 3번이나 학생회장을 맡았으며, 대학교에서도 부학생회장을 한 것을 보면 리더십이 있다는 사실이 증명됩니다. 참고로 초등학교 전교회장에 나갔을 때에는 강진의 땡벌 노래 가사를 센스 있게 바꿔 부른 덕분에 압도적인 차이로 당선되었다고 합니다. ..

귀 이명 정복하기 [내부링크]

올해 칠순을 맞이하시는 아버지께서 이명으로 인해 고생을 하고 계신다는 이야기를 들으니 마음이 아팠습니다. 자식으로서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해보고자, 이명이라는 질환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귀를 괴롭히는 이명 정복하기, 함께 해봅시다! 이명이란? 외부에서 들어오는 소리 자극이 없는 상황인데도 불구하고 주관적으로 소리를 느끼는 현상을 말합니다. 지속성, 단속성이 있으며 소리 또한 냉장고 소리, 곤충이 우는 소리, 단순히 무엇인가가 울리는 소리, 모터가 돌아가는 소리, 물이 흐르는 소리, 금속 느낌 소리 등 다양합니다. 보통 대부분의 사람들의 경우 아주 조용한 공간에서는 20 데시벨 이하 정도의 이명은 느끼게 되므로 이것을 이명으로 보지는 않습니다. 어르신들의 경우 대략적으로 30%이상, 전체 ..

바지락 제철 [내부링크]

바지락 제철은 2월~4월로, 조개 중에서 제일 시원한 맛이라 인기가 많습니다. 살이 풍부하고 맛도 좋으며 옛날부터 중요한 단백질 공급원 역할까지 해왔으니 기특하기까지 합니다. 조개류 중에서 한국 사람들이 제일 많이 먹는 바지락에 대해 총정리해 봅니다! 바지락 작은 바닷조개로 진판새목 백합과에 속하는데, 갯벌에서 호미로 이것을 채취하고자 긁어낼 때 나는 소리가 '바지락 바지락' 거린다고 해서 바지락이라는 이름이 붙게 되었습니다. 수심 10m 정도의 얕은 바다에서 살고 있는 바지락은 이동 없이 한 곳에 정착해서 살기에 양식이 쉬운 편입니다. 보통 모래, 펄이 있는 곳에 존재하며 식물성 플랑크톤을 먹고 삽니다. 흔히 접할 수 있지만 7월 초순 ~ 8월 중순은 주산란기로 독이 있기에 1년 내내 채집할 수는 없습..

우엉 효능 알고 드세요 [내부링크]

주로 김밥을 통해 자주 접하는 우엉은 제철이 1~3월입니다. 우엉을 모르는 사람이야 없겠지만, 자세히 아는 분들은 보기 드뭅니다. 우엉의 효능, 보관법, 손질법 등에 대해서 총정리해 보았습니다. 우엉 잘 활용하셔서 맛과 건강 모두 챙기시길 바랍니다! 우엉 뿌리채소로 아삭아삭 씹는 맛과 쫄깃한 식감, 고소한 맛을 자랑하며, 귀화식물로 유럽으로부터 들어왔습니다. 품종도 여러 종류인데, 사천(짧은 뿌리, 좋은 육질)과 농야천(굵고 긴 뿌리)이 대표적입니다. 추위에도 아주 잘 버티고 유럽, 시베리아, 중국 동북부에서는 야생으로 자라나며, 일본에서 많이 재배하고 있습니다. 토질을 가리기 않는 편이며 거의 병도 없는 강건한 식물입니다. 7~8월에 검은 자줏빛깔의 꽃이 피는데, 꽃은 관상화로 구분되기에 유럽에서는 관..

일본 지진 우려와 한국 지진 [내부링크]

2023년 2월 6일 튀르키예에서 발생한 진도 7.5의 지진으로 인해 사망자수가 16일 기준 4만 명을 넘어가고 있다는 안타까운 소식을 접하였습니다. 최근 백두산 화산 폭발 가능성에 이어 일본 대지진 가능성까지 이야기가 나오고 있어서 걱정이 큽니다. 일본의 지진 주기 안세이 도카이 대지진 150년 주기로 발생하고 있으며, 마지막 발생년도는 1854년인데 이미 주기가 지나기도 해서 언제 대지진이 일어날지 모르는 상황입니다. 이례적으로 400년 만에 지진이 일어난 적도 있고, 1854년 전에는 주기가 200년 정도 되기도 했습니다. 다만 주기가 길어질수록 판에 쌓이는 힘이 커지기에 그만큼 강력한 지진이 발생할 터라 확실히 발생할 지진이라면 주기가 빠른 것이 더 낫습니다. 도난카이 대지진 2009년에 발생한 ..

허찬미 악마의 편집 이겨낸 뚝심 [내부링크]

남녀혼성 아이돌그룹 활동을 시작으로 각종 서바이벌 오디션과 트로트 가수 활동까지 끊임없는 도전을 이어나가고 있는 가수 허찬미 님, 알면 알게 될수록 팬심이 생겨서 더욱 응원을 하게 됩니다. 요즘 방송에서도 자주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니 더욱 좋습니다. 가수 허찬미 프로필 1992년 4월 6일 생으로 경기도 남양주시에서 태어났습니다. 혈액형은 A형이고 위로 언니가 한 명 있습니다. 키는 161cm, 몸무게는 프로필상 44kg입니다. 안양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를 졸업한 후에 동덕여자대학교에서는 실용음악학을 전공하여 학사학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2010년 9월 30일에 남녀혼성 그룹인 '남녀공학'으로 데뷔하게 되었으니 2023년 기준 벌써 데뷔 10년을 훌쩍 넘은 실력파 가수입니다. 종교는 개신교이며, 202..

기안84 재산 [내부링크]

처음엔 웹툰작가로만 알려져 있던 기안84, '나혼자산다' 방송에 출연한 이후부터 훨씬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게 됩니다. 이미 웹툰만으로도 큰돈을 벌어서 건물을 샀다는 뉴스 기사가 올라오기도 했던 그의 재산에 대해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고 계십니다. 기안84 프로필 기안84라는 이름은 태어난 년도와 화성시 기안동이라는 지명을 합친 것입니다. 1984년생으로 본명은 김희민입니다. 경기도 여주군에서 태어났으며 현재는 서울 서초구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방송으로만 봤을 때는 몰랐는데 키가 180cm라고 하니 놀랍습니다! 몸무게는 85kg, 혈액형은 B형입니다. B형 나쁜 남자 이미지와도 전혀 무관한 듯 보입니다. 오히려 착하고 순수하면서 엉뚱한 이미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MBTI는 INTP입니다. 현..

야옹이 작가 인물사전 [내부링크]

대한민국 미녀 웹툰 작가 하면 떠오르는 '여신강림'의 '야옹이'작가, 빼어난 외모 덕분에 많은 화제를 낳고 있습니다. 유명해진 만큼 여러 논란을 겪게 되는 것은 어쩔 수 없는 듯합니다. 얼굴과 몸매로 많은 이의 부러움을 사는 그녀를 알아보겠습니다. 야옹이 작가 프로필 1991년 생으로 2018년에 웹툰 작가로 데뷔하게 됩니다. 한국애니메이션 고등학교를 나왔으며 계원예술대학교를 졸업하였습니다. 종교는 성당에 다니는 가톨릭 신자입니다. 프로필상 키는 170cm 정도이며, 몸무게는 47kg에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합니다. 1남 2녀 중 둘째이고 2022년 12월 3일에 결혼을 하였습니다. 2014년 생 아들이 있다는 사실을 2021년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하며 싱글맘임을 알렸습니다. '루이(노르웨이숲)', '케..

천공 생애와 특이점 [내부링크]

언론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인물, 바로 '천공'인데요, 유튜버이자 자칭 '진정'이라고도 하는 이 인물에 대해 많은 국민들이 뉴스에서 들어는 봤으나 정확한 정체는 모르고 있는 상황이라 오늘 한번 밝혀진 내용들을 토대로 총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천공의 어린 시절 그의 자서전 '진정스승님은 누구이신가?'에서 본인이 밝힌 바에 따르면 1952년생이라고 하는데, 법정출생 연도는 1958년생인 것으로 밝혀집니다. 이는 과거에 영아사망률이 높다 보니 대체로 늦게 출생신고를 하던 경향이 있었던 때라 그런 것으로 보입니다. 경북 대구에서 태어났으며, 4살이 되던 해 부산에 위치한 고아원에 맡겨지게 됩니다. 6살 때부터 돈을 벌고자 껌과 신문을 팔고 구두를 닦으며 치열하게 살았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7살의 나이로 국민..

2023 난방비 지원 대책 총정리 [내부링크]

2023년 난방비 인상으로 많은 사람들의 걱정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정부도 이런 불만을 고려하여 다양한 방안을 내놓고 있는 상황입니다. 어떠한 방안들이 이야기되고 있으며 지원 과정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신청방법, 대상 등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2023년 1월 26일 발표된 대책 난방비 폭탄으로 인해 일명 난방비 대란이 발생한 이후 대한민국 정부에서는 이날 첫 대책을 밝혔습니다. 160만 가구에 대해서는 가스요금 할인, 117만 가구에 대해서는 에너지 바우처를 지원중이었는데 이 수치를 기존 대비 2배로 늘린다는 안이었습니다. 윤대통령은 1월 30일에 수석비서관회의를 통해 서민과 중산층이 난방비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방안을 마련할 것을 촉구하였습니다. 2023년 2월 1일 추가 대책 발표 정부는 기초..

구글 인공지능 챗봇 [내부링크]

최근 인공지능 챗봇 ChatGPT가 화제입니다. 게다가 시범적으로 유료 구독 서비스인 'ChatGPT PLUS'를 출시한다고 하니 다른 대안은 없는지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지는 이들이 많아서 구글 인공지능 챗봇 관련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ChatGPT 마이크로소프트가 투자한 오픈 AI의 서비스로, GPT 3.5 기반의 인공지능 서비스이며 대화형식으로 진행됩니다. 회원가입만 하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데 답변의 내용이 기대 이상이라 많은 화제를 낳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미 10억 달러를 이 서비스에 투자하였는데, 추가로 100억 달러를 투자하며 본격적으로 이 시장을 선점하고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이미 2023년 1월에 사용자수 1억 명을 돌파한 것으로 전문가들은 추정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정월대보름 새해의 첫보름 [내부링크]

음력 1월 15일, 한 해의 첫 보름이면서 동시에 일 년 중 가장 큰 보름달이 뜬다는 '정월대보름'입니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보름달을 볼 수 있으며, 특히 2023년에는 특이하게도 '미니 화이트 문'이 뜬 적도 있으니 더욱 특별했습니다. 정월대보름의 의미 새해의 첫 보름이면서 한 해의 풍요를 기원하는 의미 있는 날입니다. 1년 중에 달이 가장 크게 관측되는 날로 음식과 민속놀이를 통해 우리 민족은 정월대보름을 즐겨오고 있습니다. 우리 조상님들은 설날 명절보다도 오히려 이 정월대보름을 더 성대하게 보내기도 했으며, 설날부터 대보름날까지 15일이라는 기간 동안에는 빚 독촉조차 하지 않았습니다. 그야말로 보름간의 축제를 보낼 정도로 큰 행사였던 것입니다. 북한에서는 정월대보름이 공휴일이라서 여러가지 민속놀..

가스비 아끼는 법 [내부링크]

최근 가스 요금 이용명세서를 받아보고 놀라신 분들이 많습니다. 저 또한 왜 이렇게 많이 나왔지 의문이었는데, 사람들 얘기를 들어보고 뉴스를 보니 저는 양반이었더군요. 가스요금이 오른 이유와 절약할 수 있는 방법 등에 대해 이번 기회에 알아보겠습니다. 가스비 상승 이유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유럽 국사들이 수입처 다변화를 하면서 국제천연가스 가격까지 상승한 것으로 전문가들은 분석합니다. 유럽의 경우 이상고온으로 인해 오히려 가스비가 많이 떨어졌으나, 우리나라가 속한 동아시아 쪽은 평소처럼 추웠으며, 최근 제로코로나 정책을 포기한 중국의 에너지 수요 증가까지 있어 난항을 겪고 있습니다. 또한 그동안 국민들의 부담을 고려하여 요금 인상을 정부가 통제해 왔으나 계속 통제하는 것도 사실상 어려운 부분인지라 이번에 한..

존엄사 안락사 찬성 반대 [내부링크]

존엄한 죽음을 선택할 자유 또는 방조된 자살이라는 주장이 팽팽히 대립하고 있는 '조력 존엄사' 논란, 최근 스위스 조력사망 현지 취재 콘텐츠가 방송에 나오면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안락사와 존엄사, 과연 어떠한 차이가 있을까요? 안락사와 존엄사 차이 사람들이 대부분 구분 없이 사용하고 있으나, 한번 구분해 보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안락사 : 약물 투입 등의 방법을 통해서 환자의 고통을 줄임과 동시에 인위적인 방법으로 생을 마감하게 하는 것으로, 어느 나라나 '존엄사'에 비해서 안락사는 허용이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존엄사 : 죽음을 앞둔 환자가 더 이상 연명 치료를 하지 않는 것으로 안락사에 비해 자연스러운 죽음에 가깝습니다. 존엄사는 '소극적 안락사'로 불리기도 합니다. 동일한 의료 행..

통풍 증상과 치료 [내부링크]

얼마 전부터 30대 중반 지인이 벌써부터 통풍으로 인해 고통스러워하고 병원에 간다는 소식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미리 알아두고 예방하는 것이 건강에는 최상책이니 오늘 통풍 증상을 비롯하여 원인과 치료법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통풍의 정의 관절 안의 조직과 공간에 요산이 쌓이면서 발생하는 다양한 질환을 말합니다. 요산이란 음식을 먹으면서 자연스레 섭취하게 되는 퓨린이라는 물질을 우리 몸이 소화하고 나서 남은 것입니다. 이 요산의 농도가 높아지면서 요산염의 결정이 관절 연골, 힘줄, 주의 조직에 들러붙게 됩니다. 이것이 관절 염증을 발생시켜 아주 심한 통증을 낳는 재발성 발작을 불러옵니다. 심할 경우 요산염 결정에 의해 통풍결절이 침착시에는 관절 변형, 불구가 올 수도 있습니다. 관절 외에도 요산은 다양한..

N사 스마트스토어 오류 [내부링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문제가 생긴 것으로 보입니다. 평소처럼 오후에 일괄적으로 고객분들 송장번호 등록을 위해 스마트폰 어플을 확인해 보니 서비스 점검 중이라고 떴습니다. 출고를 위해 거래처에 주문자 정보를 넘겨야 해서 난감했는데 결국 해결했습니다. 스마트스토어 오류 원인 네이버 간편결제 서비스에 장애가 생기면서 스마트스토어도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고객들이 상품을 주문할 수도 없는 상황이 되어버린 셈입니다. 지난해 카카오톡이 화재로 인해 먹통이 되면서 난리가 났던 사태가 떠오릅니다. 네이버에서는 불편을 드려서 죄송하며, 빠른 시간 내 복구하겠다고 이야기한 상황입니다. 현재 오류중인 서비스들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센터와 라이브 방송 결제 모두 이용 불가한 상황입니다. 따라서 판매자분들이 어플과..

백두산 폭발 화산 분화 공포 [내부링크]

JTBC에서 방송된 '세계 다크투어' 방송에서 백두산이 이상 징후를 보이며 폭발 가능성이 있다는 전문가의 발언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오직 5번밖에 없었다는 슈퍼 화산들 중 하나가 백두산이며 100년 주기로 분출을 하고 있다네요. 백두산 화산의 무서움 약 1,000년 전에 백두산은 실로 엄청난 정도로 불을 내뿜기도 했습니다. 방송에서 '이독실' 다크투어 가이드는 백두산의 폭발 가능성이 100퍼센트 확실하다며 세계 과학자들 또한 동의하는 내용이라고 전했습니다. 전 세계에는 800여 개의 활화산이 분포되어 있는데, 필리핀에 그중 100개가 존재합니다. 화산폭발이 빈번하게 일어나다 보니 해당 지역의 필리핀 사람들은 순식간에 피해를 입기도 하는 상황입니다. 대표적인 화산 피해 도시로 유명한..

미국 인공위성 추락 한반도 경계경보 [내부링크]

2023년 1월 8일, 일요일 밤부터 미국 인공위성이 추락하는데 한반도가 그 영향권에 든다는 소식들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9일 월요일 점심경인 오후 12시 20분 ~ 13시 20분 사이에 한반도 추락 가능성이 있다며 재난안내문자가 왔습니다. 인공위성 추락 이유 이번에 추락하는 위성은 미국의 지구관측위성 ERBS(지구복사수지위성)이며, 2.45t의 대형 위성입니다. 1984년에 발사되었으며 오존층 상황과 함께 지구 열복사에 대해 관찰하는 것이 임무였습니다. 2005년에 이미 임무가 종료된 상태로 그 동안 계속 지구의 궤도를 돌고 있다가 2023년에 추락하게 된 것입니다. 천문연구원의 9일 새벽 4시 궤도분석 결과 기준으로는 오후 12시 20분 ~ 1시 20분 사이 추락할 가능성이 있으며 한반도 또한 추락..

설날 감사 새해인사 모음 [내부링크]

매년 새해 설날이 되면 감사한 분께 감사인사를 전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올해는 또 어떤 감사의 말을 통해 인사를 해야 조금 더 진심을 전할 수 있을지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몇 가지 감사인사를 준비해보았습니다. 새해인사(년도만 바꾸기) 1. 한 해 동안 베풀어주신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새해에도 행복과 평안함이 가득하시기를 바랍니다. 2. 2023년 새해에도 건강하시고 소망하시는 바 모두 이루시는 한 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3. 새해에도 행운과 평안이 가득하고 가족 모두가 건강하시를 기원합니다. 4. 2022년 한해 고생하셨습니다. 새해 더 건강하시고, 더 행복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5. 검은 토끼의 해 '계묘년' 새해에는 토끼처럼 힘차게 도약하는 한 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

전자담배 두통 [내부링크]

요 근래 알 수 없는 두통, 뇌압상승 같은 증상을 겪다 보니 도대체 원인이 무엇일지 고민하던 중에 새해도 맞이하고 해서 전자담배를 끊어보기로 했습니다. 전자담배와 두통의 상관관계에 대해 알아보게 된다면 성공적인 금연이 될 것 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전자담배와 두통의 상관관계 질병관리청에서는 심뇌혈관질환 예방 및 관리를 위해서 개정한 9대 생활수칙을 발표하였습니다. 그 중에서 '흡연자'분들이 주목해야할 내용이 있습니다. 바로 일반적인 담배 외에도 전자담배(액상형 / 궐련형 모두 포함)까지, 모든 유형의 담배가 심뇌혈관질환과 관련 없이 안전하다는 의학적 근거 자료가 부족하다는 사실입니다. 따라서 일반담배 뿐만 아니라 전자담배까지 사용하지 않을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특히 겨울의 경우 기온 변화가 급격한 환경에..

공황장애 아닌 자율신경 실조증 의심 [내부링크]

얼마 전부터 공황장애라고 하기에는 뭔가 다른 증상을 거의 매일 겪어오고 있는 중입니다. 집에 혼자 있을 때에도 뇌압이 상승하는 것이 느껴지고, 정신을 잃고 쓰러져 죽게 되는 것은 아닐까 싶은데, 혹시 '자율신경 실조증'은 아닌지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자율신경 실조증(자율 신경 기능 이상으로 명칭 변경됨) 자율신경계와 관련된 교감, 부교감 신경계에 이상이 있어서 문제를 느끼게 되는 것입니다. 먼저 자율신경계란 내분비계와 함께 동공 조절, 호흡, 심혈관, 소화, 체온 조절계, 생식기관 및 비뇨기와 같은 기능을 조절함으로써 우리 몸의 항상성을 유지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여러 구조로 나뉘게 되는데 그 중 말초신경 수준에서 교감 신경계, 부교감 신경계는 서로 대항 작용을 하게 됩니다. 이러한 영역에 문제가 생기는..

디지털 치매 심각성 [내부링크]

'디지털 치매'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특히 젊은 층에서 많이 생기고 있는 증상이라고 합니다. 노년층에서 발병하는 치매와 달리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원인과 주의할 점, 예방법 등에 대해 미리 알고 대처해야 이른 나이부터 고생하는 일 없을 것입니다. 디지털 치매 정의 스마트폰을 포함한 디지털 기기가 많은 사람들에게 보급, 활성화되다 보니 이러한 장치들에 많이 의존하게 되면서 발생하는 증상으로, 간단한 기억과 계산 같은 것도 점점 어려워지는 것입니다. 독일의 정신분석학자, 뇌신경 의사인 '만프레드 슈피처'가 '디지털 치매'라는 제목으로 책을 내게 된 이후 전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개념입니다. 해당 저서에서 슈피처는 해당 개념에 대해 '정보기술에 있어 세계적으로 주도해나가는 대한민국'의 의사들이 먼저 이름 ..

빈 살만 롤스로이스 선물 진실 [내부링크]

강력한 우승후보 아르헨티나를 2022년 카타르 월드컵에서 꺾은 사우디 아라비아 국가대표팀에게 사우디의 왕세자, 무함마드 빈 살만이 거액과 롤스로이스 차량을 선수단 전체에게 포상으로 선물했다는 소식이 밝혀져 많은 관심을 끌었지만 이것은 진실이 아닙니다. 소문의 시작 인도의 주간지 업체 '더위크'에서 다음과 같은 글을 소개합니다. 인도의 어느 사업가가 트위터에 글 하나를 올렸는데, 무함마드 빈 살만 왕세자가 사우디 아라비아 축구 국가대표팀 선수 전체에게 우리 돈 1조 3,000억(10억 달러) 가량과 롤스로이스 자동차 1대씩을 선물로 주기로 했다는 것'입니다. 위 소식은 중국과 말레이시아 등 다른 여러 나라에도 퍼지게 되면서 대한민국 언론에도 등장하게 된 것입니다. 하지만 정작 사우디 언론에서는 해당 뉴스를..

교토삼굴 뜻 유래 [내부링크]

2023년은 바로 흑토끼의 해, 계묘년입니다. 토끼와 관련한 고사, 사자성어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교토삼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제위기 이야기가 지속해서 나오는 지금 적절하고 또 필요한 말입니다. 교토삼굴 뜻 교활할 교 狡, 토끼 토 兎, 셋 삼 三, 굴 굴 窟 교활하다는 말을 의역해서 풀이해보자면, '지혜로운 토끼는 1개가 아닌 3개로 굴을 파놓는다'라는 뜻이 됩니다. 슬기로운 사람이라면 한 가지 대책이 아닌 여러가지 대안까지 마련해두어야 한다는 말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유래 먼 옛날 중국 제나라에는 '맹상군'이라는 귀족이 있었습니다. 그 당시 4명의 공자라는 뜻에서 '전국 사공자'가 있었는데 그중 한 명이 바로 맹상군이었습니다. 이 사공자들은 찾아오는 모든 이들에게..

선택적 함구증 아동 걱정되시죠 [내부링크]

아이가 평소 가족과 있을 때나 친한 친구와는 말을 잘하는데, 낯선 사람을 만나거나 익숙하지 않은 환경에서는 말을 안 해서 걱정이신가요? 금쪽같은 내 새끼 프로그램에도 '선택적 함구증'을 보이는 아이가 나와서 제 어릴 적이 생각나기도 했습니다. 선택적 함구증의 정의 '불안장애'의 일종으로, 대개 아동기에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어떤 특정한 사회적 상황만 되면 입을 닫고 말을 피하는 것이 대표적입니다. 원인 이렇다 할 분명한 원인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 현재까지는 밝혀진 바가 없지만, 일반적으로는 '불안 증상'이 거론됩니다. 선택적 함구증을 보이는 아동들의 경우 대개 기질적으로 불안감이 높다고 합니다. 따라서 평소 생활하는데 있어서 여러 가지 난관을 겪게 됩니다. 어릴 적 해당 증상을 겪었던 저의 경험을 ..

2023 계묘년의 주인공 흑토끼띠 [내부링크]

2023년은 계묘년으로 '흑토끼'의 해입니다. 계묘년과 '흑', 그리고 '토끼'가 의미하는 바를 한번 알아보고 다른 띠와의 궁합, 2023년의 삼재띠 등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한 해를 잘 알고 미리 준비하는 만큼 더욱 특별한 해가 될 것입니다! 계묘년 '계묘'란 육십갑자(육십 간지) 순서로 따지자면 40번으로, 전체적인 기준으로 보자면 육십갑자가 100번째를 맞이했다는 사실이 매우 의미 있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검은 토끼'의 해로, 예로부터 우리 선조들은 심도 높은 지혜를 신비로운 느낌의 '검정'과 연관 지어 생각해왔습니다. 새끼를 낳을 때 한번에 많이 낳는 토끼는 '번식력' 하면 빠지지 않는 동물인데요, 그래서 '번창'과 '생명'의 상징으로도 잘 알려져있습니다. 또한 귀엽다는 이미지 덕분..

휴리스틱이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유튜브나 강의 플랫폼을 이용하다 보면 심심치 않게 '휴리스틱'을 듣곤 합니다. 특히 심리 관련 컨텐츠에서 더 자주 접하게 되는 이 낯선 용어, 무슨 뜻인지 어떤 종류가 있으며 여러 사례와 함께 우리가 왜 알아야 하는지 등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휴리스틱이란? 사실 산다는 것은 끝없는 선택의 연속입니다. 그 선택들이 모여서 우리의 하루, 그리고 인생이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선택의 순간, 우리는 제한된 시간과 정보를 가지고 망설이게 되는데, 바로 이때 빠르게 판단을 내리게 하는 것이 바로 '휴리스틱'입니다. 일상생활에서는 보통 '촉', '감'으로 많이들 칭합니다. 선택을 할 때마다 언제나 깊이 생각, 고민하면서 최선의 합리적인 선택, 판단을 하고자 한다면 우리는 모두 과부하에 걸리고 두통에 시달리게 될..

슈링크플레이션 물가는 상승 중량은 감소 [내부링크]

고물가 시대, 원재료 가격이 상승하다 보니 기업은 가격을 올려서 소비자 반발을 사기보다는 가격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중량을 줄이는 전략을 취하기로 선택하게 되는데, 이것이 바로 '슈링크플레이션'입니다. 소비자들은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슈링크플레이션 뜻 줄어든다를 의미하는 'Shrink(슈링크)' + 물가상승을 뜻하는 'Inflation(인플레이션)', 두 단어가 만나 만들어진 것으로 영국의 경제학자 피파 맘그렌이 처음 제시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인플레이션(물가상승) 뒤의 숨겨진 인플레이션'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가격은 그대로 두면서 제품의 중량을 줄이는 전략이니 다른 말로 '패키지 다운사이징'이라고도 불립니다. 슈링크플레이션의 원인 고물가로 인해 원재료 가격 상승으로 인한 영업이익..

빈 살만 왕세자와 네옴시티 그리고 사우디 아라비아 [내부링크]

지난 2019년 문재인 대통령의 초청으로 방한한 것에 이어 2022년 또다시 한국을 찾은 사우디 아라비아의 총리 겸 왕세자인 빈 살만, 그리고 그가 추진하는 대형 프로젝트인 '네옴시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 세계적인 관심이 쏠리는 만큼 알아둔다면 미래 여러분의 경제와 투자 부문에 있어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과거 저는 대학생 시절 발표 과제로 '일론 머스크'에 대해서 소개를 했던 기억이 납니다. 2015년 즈음이었는데, 자료 조사를 하고 PPT를 만들어서 발표까지 마쳤고 그 때만해도 일론 머스크를 아는 젊은 세대가 거의 없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그를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이고, 테슬라에 투자해서 큰 돈을 번 사람도 있지요. 저는 정보를 알고만 있고 이를 활용하여 부를 창..

우울증 증상 및 진단 등 [내부링크]

쉽게 접하는 만큼 익숙하지만 그래도 낯설게 느껴지는 우울증, 그 원인과 증상부터 진단 기준과 치료, 예방방법 등 꼭 알고 있어야 할 정보들을 정리해봅니다. 우리를 힘들게 하는 대상의 정체를 제대로 알아야 지피지기 백전백승! 우리는 이겨낼 수 있습니다. 우울증의 정의 의욕이 저하되고 여러 인지, 정신과 신체적인 증상이 발생하여 일상생활에 있어서도 기능 저하가 일어나는 질환입니다. 감정과 생각, 행동과 신체상태 등 다방면에 변화를 만들어내는 무서운 질환으로 인생 전반에 걸쳐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일시적인 것이 아니기에 한 개인이 약해서 발생하는 것도 아니며 의지로 이겨낼 수 있는 개념이 아니라는 사실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직까지도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오해하고 있는 까닭에 제때 전문가의 도움을 받..

대사증후군 원인 치료 등 [내부링크]

대사증후군의 정의, 원인과 증상, 진단/검사 및 치료 그 외 합병증과 예방방법 등에 대해서 정리합니다. 추가적으로 건강을 위한 생활습관과 식단 관련해서도 어떻게 바꾸고 유지하면 좋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사증후군이란? 비만, 고혈압, 고혈당, 고지혈증, 내당능 장애(공복 혈당 수치가 100mg/dL 이상으로 당뇨의 전 단계이지만 적절한 운동과 식단을 통해 회복 가능), 심혈관계 죽상경화증과 같은 여러 가지 질환들이 한꺼번에 나타나는 것을 말합니다. - 고혈압 18세 이상의 성인 기준 확장기 혈압 90mmHg 또는 수축기 혈압 140mmHg 이상 - 고혈당 정상 혈당보다 높음(넓은 의미) / 당뇨병 환자의 경우 혈당 250mg/dL 이상(좁은 의미) - 고지혈증 동맥경화의 중요 요인이자 지방대사가 제..

당뇨병 원인 증상 진단 치료 예방방법 등 [내부링크]

사람들에게 익숙하지만 제대로 알고 있는 사람은 많지 않은 당뇨병. 원인과 증상, 진단 및 치료, 예방방법은 물론 잘못 알려진 당뇨상식 등까지의 내용을 정리해드립니다. 당뇨병 환자와 가족, 그리고 예방을 원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희 어머니께서는 늘 먹는 것을 주의하라고 하셨습니다. 그러다 당뇨병 걸린다면서, 아마도 이런 배경의 원인에는 외삼촌께서 이 질병으로 인해 고통받는 것을 보셨기 때문일 거라 생각됩니다. 반대로 저는 주변에 이 병으로 고통 받는 이를 가까이에서 본 적이 없다 보니 심각성을 모르고 있었는데, 최근 영어공부 목적으로 보고 있는 '그레이 아나토미'라는 미국 시리즈물 드라마에서 다리 절단을 해야 한다는 내용을 본 이후로 경각심이 들었습니다. 아는 만큼 우리 인생에 무조건..

ADHD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내부링크]

주의력 결핍/과잉행동 장애(ADHD), 혹시 내가 또는 내 아이가 겪고 있는 것은 아닌지 걱정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 원인과 증상, 진단과 치료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많은 가족, 부모님과 ADHD를 겪고 계신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ADHD 정의 지속적인 주의력 부족, 충동성을 보이며 산만하고 활동 과다 성향을 보이는 상태를 말합니다. *주의사항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게 될 시 아동기 동안 다방면에서 난관을 겪게 되고 이후 청소년, 성인기 시기에도 증상을 보이게 됩니다. 특히 저는 과외학생이 학습과 여러 활동에서 계속된 좌절을 맛보면서 자라다 보니 자신감, 자존감이 떨어져서 이것이 악순환으로 이어질까 봐 이 부분이 가장 걱정이 되었습니다. 주의력 결핍 / 과잉 행동 장애 원인 정확한 원인은 지..

공황 장애 증상 원인 치료 [내부링크]

말로만 듣던 공황 장애 증상을 직접 겪어보고 극복해보고자 알아본 내용들을 정리해봅니다. 한동안 괜찮다가 최근 또 급격히 심해진 덕분에 고생 중인데 혹시라도 이 글이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서 끄적여봅니다. 저의 경우에는 아예 몰랐을 때보다 알고 나니 훨씬 마음이 더 편해지더라고요. 다른 분들도 그랬으면 좋겠습니다! 공황장애 정의 별다른 이유 없이 갑자기 심한 불안 증상이 나타나는 것으로 보통 심장이 너무 빨리 뛰어 터질 것 같다거나 가슴 답답함, 식은땀과 함께 숨이 차는 등 이런 증상들로 인해 죽을 것 같이 느끼는 현상입니다. 저의 경우에는 약 3년 전 대형마트의 푸드코트에서 처음 이상함을 느꼈습니다. 평소처럼 식사 먼저 하고 소화도 시킬 겸 장을 볼려고 했는데요, 식사를 하는 중에 ..

치매와 알츠하이머 원인 증상 치료 및 예방법 [내부링크]

치매의 정의, 원인과 증상, 여러 가지 치료 방법 종류, 주의사항 및 예방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정리해보았습니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 하니 이번 기회에 제대로 알아두면 도움이 될 것이라는 생각에 치매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얼마 전 부모님 계신 댁에 갔더니 방에 놓인 치매 관련 안내 팸플릿 책자를 보고 많은 생각과 걱정이 들었습니다. 저희 부모님께서는 두 분 다 54년생으로 곧 70대를 앞두고 계시다 보니 점점 신경을 쓰지 않을 수가 없네요. 치매 정의 먼저 정의를 살펴보면 후천적으로 판단력, 언어, 기억을 비롯한 다방면의 인지와 관련한 기능이 감소해 일상적인 생활에 문제가 생기는 임상 증후군을 말합니다. 보통 많이들 알고 있는 알츠하이머로 일컬어지는 노인성 치매와 중풍과 같..

경제 뉴스 금투세 곱버스 등 [내부링크]

경제 뉴스를 보며 공부를 하고 신조어를 익히며 세상 돌아가는 것을 알아야 자산을 지키고 부를 늘려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금투세와 곱버스 투자 등 사람들이 많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주제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최근 국회 국민 동의 청원을 받고 있는 홈페이지에는 금투세(금융투자소득세)를 꼭 유예해달라는 청원이 올라왔다. 2주간 5만명이 동의를 하여 많은 이의 관심을 끌게 되었다. 금투세란? 주식 양도소득세로, 국내 주식 투자자가 부담하는 것이다. 주식 매도를 통해 수익이 날 시 발생하는 것으로 연 5,000만 원 이상 이익을 거둘 시 초과분에 22프로의 세금이 부과된다. 주식 투자 커뮤니티에서는 이러한 금융투자소득세를 비난하는 의견이 많이 게시되어 있다. 시행에 찬성하는 측에서는 1년에 6,000만 원..

토론주제 인공지능 창작물 저작권 인정 찬성 반대 [내부링크]

인공지능 기술의 수준이 매우 높아짐에 따라 AI의 창작물 저작권 인정과 관련하여 열띤 논의가 벌어지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단순히 그림 일러스트 분야에서만 활용될 것으로 보였으나 다양한 기술과 접목되어 모델링, 애니메이션 영역 등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사람에 비해 아주 빠른 속도로 결과물을 만들어 내다보니 많은 이들의 관심이 최근 더 집중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인공지능과 예술 2021년 1월에는 달리(DALL-E)라는 인공지능아트 서비스가 인간이 입력한 자연어를 처리하여 스스로 창작해내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도 증명했습니다. DALL·E Experiment with DALL·E, an AI system by OpenAI labs.openai.com '아보카도' , '의자' 두 키워드를 받아들여서 아보카도가..

인터넷 실명제 찬성 반대 토론 [내부링크]

지금은 인터넷 실명제에 대한 논의가 예전만큼 뜨겁지 않지만 과거에는 한 때 사회적으로 큰 화제를 불러일으키기도 했습니다. 특히 악성댓글로 인해서 안타까운 일들이 벌어지거나 할 때면 언제나 많은 이들이 주장하던 인터넷 실명제입니다. 인터넷 실명제란? 인터넷 게시판에 글을 올릴 때 이용자의 실명, 주민번호를 먼저 확인하는 것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2002년 12월 16대 대선을 앞두고 인터넷 실명제에 대해 본격적으로 제기가 되었으며, 2003년 2월에 한나라당이 정당 중에서는 처음으로 도입을 이야기하였습니다. 그리고 같은 해 3월에 한나라당 홈페이지에 도입하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모든 인터넷 게시판에 이 제도를 실시하는 것이 추진되기 기작하자 수많은 사회단체가 격렬하게 반대하게 됩니다. 고발이 이뤄지고 무혐..

수능 알아두면 좋은 것들 및 응원 부적 이미지 [내부링크]

수능 시험이 이제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최근 들어 날씨도 부쩍 추워졌다 보니 이 시기인 것이 실감이 됩니다. 고3 및 N수생, 그리고 그 가족분들께서는 시험 날짜가 다가올수록 긴장이 되실 거고요. 따라서 필요하실 정보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응원드리는 마음에서 크라우드픽 사이트 통해 500원씩 내고 구입한 수능 응원 부적 이미지들도 함께 올려보았습니다! 1. 시험 당일 옷을 어떻게 입는 것이 좋은지? 수험장에서 학생이 덥거나 추워서 시험에 제대로 집중할 수 없게 된다면 충분히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최상의 컨디션으로 쳐도 어려운데 온도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생각만 해도 아찔하지요. 추운 겨울에는 옷을 여러 겹 껴입어야 옷들 사이로 열이 보존되기에 따뜻합니다. 또한 덥다 싶으면 겉옷을 벗어가며 본인..

군대 입대는 겨울이 아닌 여름이 좋은 이유 [내부링크]

필자는 2010년 6월에 육군으로 군입대를 하여 2012년 3월에 병장으로 만기 전역을 한 사람입니다. 처음에는 의정부 306보충대로 입대하여 3일 정도 있다가 25사단 신병훈련소로 이동, 6월 한 달간 기초 군사훈련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운전병을 뽑는다는 말에 손을 들고 지원하여 제3야수교에서 7,8월 두달간 운전연수교육을 받고 자대 배치를 받게 되었고요! 그러니까 입대하고 훈련소, 제3야수교에서 3달 정도 있다가 자대를 갔으니 일반적인 경우보다는 2달 정도 늦게 자대 배치를 받은 셈이라서 이미 저보다 후임이 일주일 먼저 와있기도 했습니다! 군생활을 이어나가다보니 문득 든 생각이 '와 겨울에는 입대하면 안 되겠다!'였습니다. 그 이유가 무엇인지 저의 생각을 정리해드릴 테니 앞으로 군입대를 해야 하..

토익 시험 노하우 문제 푸는 순서 시간 절약 방법 꿀팁 [내부링크]

애증의 토익, 하지만 전략적으로 접근하면 마냥 어려운 시험은 아닙니다. 시험을 칠 때 어떻게 하면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지 문제 푸는 순서와 공략법 등을 970점 2년 연속 2번 맞은 사람이 직접 노하우로 모두 담아 정리하였습니다. [파트 1, 2 ] - 디렉션(Direction - 문제 풀이 안내 읽어줌) 시간에 파트 5 풀기! - 파트 5의 경우 단어와 문법 문제가 40개 출제! - 단어와 문법의 경우 10초 안에 답이 안 나오면 모르는 것이고, 하루 종일 시간을 줘도 못 풀 수도 있기에 바로 답이 안 나오면 체크하고 넘어가는 것이 중요! [파트 3, 4] - 세트 단위 밀어내기식으로! - 파트3 디렉션이 나오는 동안 파트 3의 첫 번째 문제 세트의 문제들과 선택지들을 모두 읽어두어야 합니..

주례 없는 결혼식 사회 일반인 사회자 예신 예랑 필독 [내부링크]

주변 지인들 부탁으로 결혼식 사회를 몇 번이나 맡아보면서 느낀 점들이 있습니다. 사실 신랑 신부도 결혼이 처음이고 결혼식 사회 경험이 없다면 주변 지인에게 사회를 부탁하면서도 어떤 점을 어떻게 부탁해야 하는지도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일 겁니다. 사회를 부탁받은 지인이 예전에 결혼식 사회를 본 경험이 있다면 알아서 준비 잘할 테니 다행이지만, 그렇지 않고 처음이라면 자칫 대략 난감한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결혼식을 앞둔 예비 신랑, 예비 신부 중에서 전문 사회자가 아닌 주변 지인(친구나 선후배 등)에게 사회를 부탁하였는데, 그 사회자도 경험이 없다면 어떻게 하면 좋을지 제 경험을 바탕으로 자세하게 안내를 드려보겠습니다! 0. 아직 사회를 부탁하기 전이라면 사실 인생에 한번 뿐인 중요한 날이라..

14분의 기적 영화 몸값 원작 리뷰 스포주의 [내부링크]

'왓챠'를 이용하던 도중, 우연히 알게 된 작품 '몸 값'입니다. 안 그래도 보고 있는 콘텐츠들이 많아서 볼까 말까 망설이고 있었는데, 평소 눈여겨보고 있던 '이주영'배우님이 출연하셨길래 한번 클릭해보게 되었습니다. 몸 값 원조교제를 위해 만난 남자와 여고생. 남자는 계속해서 여고생의 몸값을 흥정한다. (2019년 제18회 미쟝센단편영화제) 이 영화는 지독하게 뻔뻔하고 천연덕스럽다. 연기뿐만 아니라 연출, 심지어 주제를 다루는 방식에 이르기까지 내용과 형식의 모든 면에서 그러하다. 원조교제의 현장에서 벌어지는 흥정을 다루는 이 14분의 짧은 시간 안에서 인물 역관계의 기묘한 변화가 펼쳐지고, 종잡을 수 없는 감각들이 요동치고, 심지어는 반전까지 있다. 더욱 놀라운 것은 그 모든 것을 단 하나의 숏 안에 ..

화상면접 준비 노하우, 팁 [내부링크]

그냥 면접도 어렵고 낯선데, '화상면접'이라고 하니 더 막막하게 느끼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하지만 사람에 따라서는 오히려 화상면접이 더 나을 수도 있다는 점. 촘촘하게 잘 준비해두면, 설렘이 두려움을 압도하게 됩니다! 1. 각도와 거리 조절 사람에 따라 왼쪽/오른쪽 본인 얼굴이 잘 나오는 각도가 있습니다. 물론 정면을 바라보고 보통 면접을 보게 될 텐데, 한 번씩 고개를 움직일 때에는 이왕이면 자신 있는 방향, 각도를 보여주는 것이 낫겠죠? 본인이 화면에, 모니터에 잘 나올 수 있는 각도와 적절한 거리를 미리 집에서 노트북 등으로 확인해보세요! 그리고 실전에서 면접 시작 초반에 거기에 맞추는 걸로 시작하시는 게 좋습니다! 2. 음성전달이 매우 중요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각도와 거리보다 훨씬 중요한 것..

공동주택 층간소음 해결책 알아보기 [내부링크]

정부에서는 '층간소음'을 공동주택의 입주자 혹은 사용자의 활동으로 인해 발생하는 소음 또는 음향기기를 사용하는 활동 등으로 발생하는 소음 등을 통해 다른 입주자 또는 사용자에게 피해를 주는 소음이라고 정의합니다. 여기서 '직접충격 소음(걷거나 뛰는 동작 등으로 인해 발생)'과 '공기전달 소음(음향기기, 텔레비전 등을 사용해서 발생)'으로 나누고 있습니다. *욕실, 화장실 그리고 다용도실 등에서 배수, 급수로 인해 발생하는 소음은 제외하고 있습니다. 최근 5년 사이 아파트를 포함한 공동주택에서 층간소음, 간접흡연으로 인한 피해 관련 민원 접수가 3배 넘게 증가했다고 합니다. 층간소음으로 인한 사건사고 관련한 뉴스도 이제 낯설지 않습니다. 층간소음관련 법 '공동주택관리법' 제20조, 제20조의 2의 내용에 ..

국민연금 50만명 이상이 월 100만원 이상 받다 [내부링크]

요즘 젊은 층에서는 그들이 낸 세금, 국민연금으로 현재 어르신들만 혜택을 받고, 정작 젊은 자신들이 나이가 들었을 때에는 국민연금이 고갈되어 못 받을까 봐 걱정과 불만이 많은 것 같습니다. 2022년 상반기 말 기준으로 51만 명이 국민연금 월 100만 원 이상 수령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중 3,721명은 200만 원 이상 수급을 하고 있네요. 하나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현재 고령층 분들이 혜택을 보시는 것은 과거 그분들의 노고 덕분에 현재의 젊은이들이 수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것에 대한 최소한의 감사, 도리라고 봅니다. 또한 요즘 젊은 세대는 똑똑해서 부업, 투자 등의 재테크를 통해 본인 은퇴자금 마련에도 과거 세대와는 다른 태도, 자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괜히 세대 편 가르기를 하면서 갈등을 ..

고피자 인공지능 로봇 기술 [내부링크]

혼자 자취하면서 사는 1인 가구이다 보니, 배달음식을 시켜먹을 때면 돈 아까울 때가 많습니다. 특히 '피자'의 경우에는 한번에 다 못 먹다 보니, 어쩔 수 없이 2번에 나눠서 먹게 됩니다. 저와 같은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피자브랜드, '고피자'입니다. 피자를 별로 안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도 돈이 되는 정보가 될 수 있으니 끝까지 읽어보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고피자의 시작 고피자는 2016년, 여의도 밤도깨비 야시장 푸드트럭에 입점하는 것을 시작으로 2017년 국내 3대 백화점 30개 입점을 하게 됩니다. 그 후 법인사업자 설립 및 벤처기업 인증까지 받고 GOVEN 기술 및 디자인 특허 출원까지 하게 됩니다! 2020년 기준 연간 거래액 100억 원, 전체 매장 수 100개를 돌파하며 파죽지세를 이어가고 있습..

토익 공부 노하우 단어학습법 [내부링크]

지난 2022년 3월, 코로나 이후에는 처음으로 토익 시험을 쳤습니다. 마스크를 쓰고 치는 경험은 처음이어서 걱정했으나 다행히 점수가 잘 나왔더라고요! 3월 기준으로 그 전 1년 정도는 따로 토익 공부는 하지 않았는데, 970점이 나와서 만족했습니다. 마스크 없이 쳤다면 만점 받았을 수도 있지 않았을까 라는 귀여운 생각을 해봅니다. 최소 1년 이상은 토익 공부는 따로 안 했지만 지인분의 부탁으로 학생 과외를 하게 된 관계로 영어 수업은 계속 진행해오긴 했습니다. 다만 학생 수준이 아주 초보인 관계로 저도 난이도 높은 공부를 하며 수업 준비와 진행을 했던 것은 아니였기에 정말 평소 실력으로 토익을 보았고 점수가 꽤 높게 나온 것입니다. 심지어 별 기대도 안 했기에 시험 전날에 오랜만에 지인들을 만나서 새로..

자기소개서 빌런들 정리와 꿀팁 [내부링크]

대학교 입시 자소서, 취업 자기소개서 가리지 않고 첨삭을 수십 건씩 하다 보니 몇 가지 유형으로 정리가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기억에 남는 2가지 유형을 오늘 한번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1. 쉼표 빌런 필요 이상으로 쉼표를 너무 많이 쓰는 유형입니다. 보통 구어체로 말하듯이 기재하는 분들이 많은데, 발표 대비 대본으로는 쉼표가 많이 들어가는 것이 좋다고 보지만, 자소서에서 너무 많이 쓰인 쉼표는 읽는 이의 흐름, 집중력에 오히려 방해가 된다는 점!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2. 네버엔딩 문장 빌런 한 문장의 길이가 너~~~무 너무 긴 유형입니다. 우리, 입장 바꿔서 생각해보자구요! 고등학교 시절, 언어영역에서 비문학이나 외국어영역에서 지문의 한 문장 길이가 너무 긴 경우에 어떠셨..

국민내일배움카드 내용 정리 [내부링크]

취업준비생, 이직을 원하시는 분들, 회사에서 업무 관련한 역량을 쌓고자 하는 직장인, 본인 사업에 필요한 배움을 얻고자 하는 자영업자들까지, 대한민국에서는 전 생애에 걸쳐서 직업능력개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 지원제외대상 안내 - 지원금액 범위 안내 - 발급 절차, 방법 안내 - 사용 절차, 방법 안내 - 훈련비 지원율 - 훈련장려금 지급 안내 - 국민내일배움카드 지원 유형 *2021년 9월 29일 이후로 지원범위가 확대되어 대학교 3학년 학생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기존에는 '졸업예정자'만 가능했는데, 이제는 '졸업까지 2년 이내의 수업연한이 남은' 대학생, 대학원생도 혜택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원 제외 대상도 꼭 먼저 확인 하세요! -현재 공무원, 사립학교의 교직원, 만 75세 이상의 어르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