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knowledge의 등록된 링크

 daily-knowledg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3건입니다.

부산 버스 분실물 찾기 간단정리(부산 외 서울,대구,울산) [내부링크]

대중교통을 이용하다보면 누구나 실수로 소중한 내 물건을 두고 내리는 경우가 있을겁니다. 지난번에는 택시 분실물을 찾는방법을 포스팅 했었는데 이번에는 버스 분실물을 찾는 방법을 공유하겠습니다. 바로 밑..

[3/2]부산 코로나 확진자 79명 이동경로(66번부터 76번까지) [내부링크]

2020년 3월 2일 10시 기준 부산 코로나바이러스[우한폐렴] 확진자 수와 이동경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 내 확진자 수는 29일 3150명에서 3월 1일에는 586명이 추가되어 3736명의 확진자가 나왔고 금..

자동차 엔진오일 교환주기 간단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자동차 부품중에 심장의 역할을 하는 엔진관리에 대해서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엔진오일은 엔진이 마모되지 않도록 보호하는 윤활기능, 엔진 내 녹, 부식방지, 불순물제거, 냉각작용 등을 하게 됩니다...

[2/29]부산 코로나 확진자 71명 이동경로(61번부터 66번까지) [내부링크]

2020년 2월 29일 10시 기준 부산 코로나바이러스[우한폐렴] 확진자 수와 이동경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 내 확진자 수는 27일 총 1766명에서 28일에는 무려 571명이나 추가되어 2337명의 확진자가..

코로나 마스크 재활용 가능할까?(재활용방법, 마스크선택) [내부링크]

최근 심각한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 때문에 확진자 수가 급증하고 사망자 수 또한 생겨 국민적 불안감이 상당히 높은 것으로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 바이러스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중에 가장 좋은 방법이 "마..

[2/28]부산 코로나 확진자 65명 이동경로(51번부터 60번까지) [내부링크]

2020년 2월 28일 10시 기준 부산 코로나바이러스[우한폐렴] 확진자 수와 이동경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 내 확진자 수는 26일 총 1261명에서 27일에는 무려 505명이나 추가되어 1766명의 확진자가..

택시 불편 불친절 민원신고 방법 간단정리!!(부산) [내부링크]

오늘은 택시이용 시 불친절이나 불편사항에 대해 민원, 신고하는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택시를 이용하다보면 승차거부, 카드 사용시 욕설 및 시비, 미터기 조작 과속이나 잦은 신호위반 등의 난폭운전,..

[2/26]부산 코로나 확진자 57명 이동경로(39번부터 50번까지) [내부링크]

2020년 2월 26일 17시 기준 부산 코로나바이러스[우한폐렴] 확진자 수와 이동경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 내 확진자가 전날보다 총 284명이나 증가되어 총 확진자 수가 1261명, 그리고 사망자 수가 1..

비가 오면 코로나가 줄어들까?[날씨,습도,온도와 코로나의 관련성] [내부링크]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불안에 떨고 있는 사람들에게 여러 거짓정보와 유언비어가 많이 퍼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날씨[기온, 습도]와 코로나바이러스는 어떤 관련성이 있..

[2/25]부산 코로나 확진자 44명 동선(17번부터 38번까지) [내부링크]

2020년 2월 25일 기준 부산 코로나바이러스[우한폐렴] 확진자 수와 이동경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산은 지난 2월 20일 1번째 확진자가 감염된 후 현재 25일 오전 10시 기준으로 44명의 확진자가 나왔습니..

손쉽게 불법 주차위반 신고하는 방법(안전신문고, 생활불편신고 어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반상식이 주는 행복 : 일상복의 아홉번째 포스팅입니다. 흔히 운전을 하다보면 차량운행에 방해되게 주정차 위반을 해놓은 얌체같은 차량들을 쉽게 볼수있죠. 오늘은 이러한 불법주차위반차량을 그..

주차위반(주정차) 과태료 조회 및 납부방법, 과태료 금액 및 과태료 감경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반상식이 주는 행복 : 일상복의 여덟번째 포스팅입니다. 운전을 하다 보면 교통법규를 위반하게 되어 과태료나 범칙금을 내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경찰관에게 직접 단속당하지 않더라도 불법주정..

운전면허정지, 면허취소 벌점기준, 유효기간 및 벌점 감경(감면)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반상식이 주는 행복 : 일상복의 일곱번째 포스팅입니다. 흔히 운전을 하다가 신호위반이나 중앙선침범, 음주운전 등의 벌점항목이 포함된 도로교통법 상 범법행위를 하다가 벌점이 어느정도 초과되..

음주운전 처벌기준과 벌금 및 면허결격기간(윤창호법 강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반상식이 주는 행복 : 일상복의 여섯번째 포스팅입니다. 어젯밤 국회의원 장제원의 아들인 래퍼 노엘(장용준)이 음주운전후 사고를 일으키고 상대차량에게 금품합의를 시도하고 운전자까지 바꾸려..

과태료부과 사전통지서, 범칙금과 과태료의 차이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반상식이 주는 행복 : 일상복의 다섯번째 포스팅입니다. 오늘은 도로교통법상 위반을 하여 “위반사실 통지 및 과태료부과 사전통지서”를 받았을때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해서 그리고..

택시 분실물(유실물) 찾기 간단핵심정리!! [내부링크]

누구나 택시이용 후 소중한 내 물건을 두고 내리는 경우가 많죠?? 이런 경험이 없는사람은 무척 당황스러울겁니다. 이럴경우에 어떻게 해야하는 유형별로 간단하게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신용(체크)카드나..

자동차계기판 경고등 종류 한눈에 요약정리!! [내부링크]

위 사진에서도 보시다시피 운전을 하다보면 예기치못한 상황에 따라 내 차에 이상이 생기게 되면 그 상황을 자동차에서는 계기판의 경고등으로 나타내게 됩니다. 아무리 운전경력이 오래된 운전자라 하여도 계기..

민식이법으로 보는 스쿨존 개정법안내용 간단정리!!(어린이보호구역) [내부링크]

얼마 전 스쿨존(어린이 보호구역)에서 일어난 불의의 사고로 스쿨존에서 어린이의 안전을 위해 피해아동의 이름으로 만들어진 "민식이법"이 2019년 12월 10일 통과되었고 시행이 2020년 3월 25일으로 한달남짓 남..

끼어들기 금지위반 : 기준 및 처벌과 신고방법 [내부링크]

흔히 운전을 하다보면 교통에 방해가 되는 무리한 차선변경, 일명 끼어들기를 종종 볼수 있죠 오늘은 도로교통법 상 "끼어들기 금지위반"은 1. 어떠한 상황일때 적용이 되는지 위반이 되면 어떤 2. 벌칙(범칙금이..

보복운전, 난폭운전 처벌기준 및 신고방법 : 최민수 보복운전 블랙박스 관련영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반상식이 주는 행복의 네번째 포스팅입니다. 오늘은 연예인 최민수씨가 보복운전의 혐의로 기소가되어 1심에서 유죄판결이 나 징역 6개월에 집행유예2년판결이 났습니다. 이처럼 근래 보복운전이나..

속도위반의 기준, 벌금(범칙금과 과태료), 벌점, 단속여부 조회확인방법 및 감경기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반상식이 주는 행복 : 일상복의 세번째 포스팅입니다. 오늘은 속도위반에 단속되는 기준 및 벌점과 내가 단속됬는지 안됬는지 헷갈릴때 단속 여부에 대한 조회방법과 위반을 했을때 감경할 수 있는..

물피도주뺑소니 : 차 긁힘, 주차된 차 긁고 도망, 문콕 처리방법(2018년 개정법령)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반상식이 주는 행복 : 일상복의 두번째 포스팅입니다. 오늘은 주차된 차량을 긁고 연락처를 남기지 않거나 연락 없이 가버린 경우 소위 '물피도주'를 당했을 때 처리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

코스(COS) 해외직구 하는법 : 배송대행지, 배대지 이용방법(해외구매대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반상식이 주는 행복 : 일상복의 첫 포스팅입니다. 오늘은 유럽의 가성비 스파(SPA)브랜드인 코스(COS) 의류를 코스 독일공식홈페이지에서 직구하려합니다. 해외직구하는 방법과 배송대행지, 즉 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