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munch의 등록된 링크

 dailymunch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8건입니다.

대한통운 택배 조회 방법 운송장 번호 없어도 가능 [내부링크]

대한통운 택배 조회 필요한 이유! 택배사는 우리에게 없어서는 안 될 존재죠?? 저는 특히나 인터넷 쇼핑을 많이 하는 편이라서 하루라도 택배가 안 오면 너무 불안하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자주 이용하는 대한통운 택배조회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대한통운 택배 조회 어떻게 하나요? 아래 링크로 대한통운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대한통운 바로가기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우측 상단에 아래 사진처럼 배송 조회/예약 창이 있는데요. 거기서 운송장 번호 입력란에 내 물건의 운송장 번호를 입력하면 조회가 가능하답니다! 참 쉽죠? 운송장 번호 없이 대한통운 택배 조회 방법 1. 전화(ARS)로 조회하기 대한통운 택배 고객센터로 전화를 하면 링크가 첨부된 문자가 전송되는데요. 이 링크를 통해 '보이는 ARS'를 시작할 수..

구글 번역기 vs 네이버 파파고 어떤 걸 써야 할까요? [내부링크]

구글 번역기 우리나라 사람들이 영어 공부를 하거나 해외여행을 갈 때 자주 쓰는데요. 저 역시 일본어 공부를 하면서 많이 쓰고 있고요. 하지만 가끔 이상하게 번역되는 경우가 있어서 불편함을 느끼곤 합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구글 번역기와 네이버 파파고를 비교해 보고 장단점 정보를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번역기 vs 네이버 파파고 어떤 걸 써야 할까요? 사실 두 개 다 써본 입장에서는 큰 차이가 없다고 느껴집니다. 굳이 따지자면 한국어-영어 변환 시엔 구글 번역기가 좀 더 자연스러운 느낌이고, 영어-한국어 변환 시엔 네이버 파파고가 좀 더 자연스러운 느낌입니다. 그러나 이 차이는 미미하기 때문에 그냥 둘 다 써도 무방하답니다. 어떤 상황에서 쓰면 좋을까요? 기본적으로 외국인과 대화해야 하는 상황이..

헥사코테스트 - 나에게 맞는 성격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헥사코테스트는 HEXACO 모델이라는 이론을 기반으로 한 개인의 성격 특성을 평가하는 테스트입니다. HEXACO 모델은 전통적인 성격 모델인 OCEAN 모델과는 다르게 6가지 주요 요인으로 성격을 나눕니다. 이 모델은 정직-겸손성, 감정 안정성, 외향성, 성실성, 개방성, 우호성 요인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정직-겸손성 요인은 타인의 이익을 우선시하고, 진실성과 겸손성을 중시하는 성격 특성을 나타내며 감정 안정성 요인은 긴장을 잘 안 받고 감정이 안정적인 성격 특성을 나타냅니다 외향성 요인은 활동적이고 사교적인 성격을 가진 사람들을 의미하며 성실성 요인은 집중력과 책임감이 강한 성격 특성입니다 개방성 요인은 창의성과 호기심이 많은 성격 특성을 나타내며 우호성 요인은 다른 사람들과 원활한 대화와 협력을 잘..

스마일 연애 테스트: 나와 상대방의 스마일이 밝히는 연애 심리학 [내부링크]

스마일 연애 테스트란? 스마일 연애 테스트는 연애 심리학에서 자주 다루어지는 주제 중 하나입니다. 연애 관련 연구에서 스마일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며, 두 사람 사이의 관계에서 상호작용을 나타내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스마일 연애 테스트는 주로 인터넷에서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테스트를 하려면 특정 웹사이트에 접속하거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대개는 여러 가지 스마일 중에서 한 가지를 보여주고, 그 스마일이 내게 어떤 느낌을 주는지, 또는 어떤 상황에서 그 스마일이 가장 어울리는지에 대한 질문을 답하도록 합니다. 테스트를 통해 얻는 결과는 대개 나에게 맞는 연애 유형, 내가 주목하는 사람의 스마일 성향, 그리고 내가 연애에서 무엇을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대출 이자 계산기 - 대출금 상환 정보 쉽게 확인하기 [내부링크]

대출 이자 계산기는 대출금액, 대출기간, 상환방식, 이자율 등을 입력하여 대출금 상환 정보를 간편하게 계산해 주는 도구 대출 이자 계산기는 대출금액, 대출기간, 상환방식, 이자율 등을 입력하여 대출금 상환 정보를 간편하게 계산해 주는 도구입니다. 일반적으로 은행이나 금융기관의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며, 대출금 상환 정보를 확인하고 비교하는데 유용합니다. 대출 이자 계산기를 사용하면 대출금액과 기간, 상환방식, 이자율을 입력하면 원리금 상환금액, 총 대출이자, 이자의 총액 등을 계산해 줍니다. 이를 통해 대출금 상환 시 얼마를 갚아야 하는지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출 이자 계산기를 통해 여러 대출상품의 이자율과 대출금 상환 정보를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각 대출상품마다 상환 방식과 이자율이 다르..

대상포진 초기증상 자가치료 예방주사 [내부링크]

목차 1. 개요 2. 원인 3. 증상 4. 치료 5. 예방 주사 6. 자가 진단 1. 개요 최근 일교차가 매우 커지면서 신체 적응력이나 면역력이 크게 떨어져 각종 질병에 노출된 분들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특히 호흡기 질환은 환절기에 잦기 때문에 이즈음 몸에 이상이 생기면 으레 감기로 여기기 쉬운데요. 온몸이 욱신대고 오한과 발열이 있어 감기가 온 것이라 생각하지만, 무조건 이러한 증상이라고 해서 감기라고 할 수 없습니다. 다른 질환에 걸려도 감기와 유사한 증상이 나타나는데, 그중 대표적인 질환이 바로 대상포진입니다. 대상포진은 매월 4만여 명 발생하며 그중에서도 환절기인 10,11월에 평균 4만 5천여 명으로 급증하는 만큼 요즘 같은 환절기에 대상포진에 걸리지 않도록 특히 유의해야 합니다. 게다가 대상포..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비교 긴급 출동 안내 [내부링크]

목차 1. 삼성 화재 다이렉트 안내 긴급출동 2. 현대 해상 다이렉트 안내 긴급출동 3. 동부 화재 다이렉트 안내 긴급출동 4. kb 손해보험 다이렉트 안내 긴급출동 5. 악사 다이렉트 안내 긴급출동 1. 삼성 화재 다이렉트 인터넷으로 직접 가입해서 평균 19.6% 저렴한 보험료 자사 오프라인 상품 가입 대비 평균 19.6% 저렴 인터넷으로 직접 설계하고 가입하여 판매수수료까지 절감 다양한 할인 특약으로 보험료 추가 할인 마일리지, 블랙박스, 자녀 할인 특약 등 가입으로 보험료 추가 할인 특약 별 가입대상 및 조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각 특약 상세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최근 3년간 무사고 시 6.2~17.8% 보험료 할인(조건 해당 시, 별도 가입 절차 없이 자동 가입) 믿을 수 있는 삼성화재 보상 서비..

난청의 종류와 치료법 [내부링크]

목차 1. 돌발성 난청 2. 소음성 난청 (전도성 난청, 감각신경성 난청) 3. 노인성 난청 1. 돌발성 난청 정의 돌발성 난청은 순음청력검사에서 3개 이상의 연속된 주파수에서 30dB 이상의 청력손실이 3일 내에 발생한 감각신경성 난청이며, 때로 귀에서 소리가 나거나(이명), 귀가 꽉 찬 느낌(이 충만감), 현기증을 동반하기도 한다. 대부분 한쪽 귀에 발생하고 30~50대에 가장 많이 발생하며, 한국에서도 연간 10만 명당 10명 이상 발병하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증상 확실한 원인 없이 감각신경성 난청이 수 시간 또는 2~3일 이내에 갑자기 발생하고, 이 충만감, 이명, 또는 현기증을 동반하기도 한다. 원인 돌발성 난청이 무엇 때문에 생기는지 정확히 알 수가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주된 원인으로 ..

족저근막염 자가치료 [내부링크]

대표적으로 스트레칭은 통증 감소에 효과적인 자가 치료법이다. 아침에 일어나 걷기 전, 오랜 시간 앉아 있다가 서기 전에 시행하는 것이 도움이 되겠다. 방법은 1회에 15초 정도 유지하고 하루 3~4회 이상 자주 해주면 좋다. 둥근 물체를 사용하여 발바닥을 이완 시켜주는 방법도 효과적이다. 적절한 체중을 유지하는 것도 치료에 중요한 요소다. 따라서 과체중이나 비만한 경우 체중을 줄이는 것이 필요하다. 자신에게 맞는 적절한 신발을 착용해야 한다. 하이힐뿐만 아니라 뒷굽이 거의 없는 플랫슈즈와 같은 신발은 피하는 것이 좋다. 충격을 잘 흡수하고 발 아치를 잘 지지해 주는 신발이 좋다. 실내에서는 맨발로 딱딱한 바닥을 걷는 것보다는 슬리퍼를 신는 것이 낫다. 하루에 15분 정도, 3~4회 얼음찜질을 적용하는 것..

발 뒤꿈치 통증 족저근막염 원인 증상 자가치료 [내부링크]

목차 1. 정의 2. 원인 3. 증상 4. 진단 5. 치료 6. 예방 1. 정의 족저근막은 종골(calcaneus)이라 불리는 발뒤꿈치 뼈에서 시작하여 발바닥 앞쪽으로 5개의 가지를 내어 발가락 기저 부위에 붙은 강인하고 두꺼운 섬유 띠를 말한다. 발의 아치(arch)를 유지하고 충격을 흡수하며 체중 부하 상태에서 발을 들어 올리는 데 도움을 주어 보행 시 발의 역학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러한 족저근막이 반복적인 미세 손상을 입어 근막을 구성하는 콜라겐의 변성이 유발되고 염증이 발생한 것을 족저근막염이라 한다. 성인의 발뒤꿈치 통증의 대표적 원인 질환으로 알려져 있다. 이 질환의 평균 발병 연령은 45세 정도이며 여성이 남성에 비해 2배 정도 잘 발생한다. 장시간 오래 서 있거나 과도한 운동에 의해 ..

법대로 사랑하라 드라마 정보 [내부링크]

법대로 사랑하라 포스터 다운로드하기 목차 1. 프로그램 정보 2. 등장인물 3. 인물관계도 4. 공식 영상 5. 미공개 영상 6. 비하인드컷 1. 프로그램 정보 기획의도 마음이 괴로워서 용하다는 점집도 찾아가 보고 상담 잘한다는 정신과도 찾아가 보았지만, 우연히 만난 변호사의 한마디에 광명을 찾은 적이 있었다. 아니 세상에 나에게 그런 권리가 있었던가! 딱히 무엇을 해볼 건 아니었지만, 나의 권리를 아는 것만으로도 가슴이 뻥 뚫리는 기분이 들었다. 그 두터운 법전에 나의 권리가 그렇게 깨알 같이 적혀있었다니, 누군가 나를 오래도록 짝사랑해온 걸 깨닫게 된 것만큼이나 마음이 훈훈했다. 그래서 생각했다. 집에 있는 동안에도 끊임없이 정신수양 하게 만드는 층간소음! 계약 만기일 직전 갑자기 전셋값을 올리겠다 ..

근로·자녀장려금 8월 26일 지급 [내부링크]

목차 1. 지급 일정 및 규모 2. 유형별 지급 현황 3. 22년도 세법 개정(안) 4. 결정통지서 모바일 통지 도입 5. 장려금 수령 방법 6. 심사 결과 확인 방법 7. 기한 후 신청 1. 지급 일정 및 규모 지급 일정 코로나19 및 물가 상승 등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가구를 신속하게 지원하기 위해 심사 일정 등을 최대한 단축하여 법정 지급기한(9월 30일)보다 한 달 이상 앞당겨 내일(8월 26일) 일괄 지급할 예정입니다. 심사 대상인 366만 가구 중 75만 가구는 재산요건 또는 소득요건을 충족하지 못하여 장려금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재산요건 : 가구원의 재산 합계액이 2억 원 미만 소득요건 : (단독) 22백만 원 미만, (홑벌이) 32백만 원 미만, (맞벌이) 38백만 원 미..

쿠팡 고객센터 이용안내 [내부링크]

목차 1. 채팅 상담 2. 전화 상담 3. 문의 상담 4. 환불 상담 1. 채팅 상담 아래 쿠팡 고객센터 링크로 접속하시면 사진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쿠팡 고객센터 : https://mc.coupang.com/ssr/desktop/contact/faq '채팅 상담하기'를 클릭하고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로그인이 완료되면 바로 상담이 시작됩니다. '주문한 상품에 대해 문의하고 싶어요'와 '이외 다른 문의가 있어요' 중 원하는 내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주문한 상품에 대해 문의하고 싶어요'를 선택한 경우 최근 주문내역이 제공되며 상품 선택 후에 문의 내역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이외 다른 문의가 있어요'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선택창을 볼 수 있는데 상단에 원하는 내용이 없다면 '상담사와 채팅하..

두드러기 종류, 원인, 치료법 완벽 정리 [내부링크]

목차 1. 두드러기란? 2. 급성, 만성 두드러기 3. 콜린성 두드러기 4. 두드러기 병원 (성인, 소아) 1. 두드러기란? 두드러기는 피부가 붉고 평평하게 솟아오르거나 붓거나, 붉게 발진이 생기는 것으로 가려움증을 동반하는 피부질환입니다. 대부분 24시간 이내에 사라지지만, 만성적이 될 수도 있습니다. 두드러기는 다양한 원인으로 면역세포인 비만세포의 활성화 반응에 따라서 일어나는데 비만세포가 활성화될 때 그 안에 염증반응 분자인 히스타민이 방출되어 혈관이 확장되고 투과성이 증가하면서 체액이 주변에 퍼져 부종을 일으키는 것이 두드러기입니다. 2. 급성, 만성 두드러기 급성 두드러기 - 수시간~수일간 지속되며, 1곳 나타나며, 재발 시 다른 곳에 나타날 수도 있어요. 만성 두드러기 - 매일 생기거나 2..

아이폰 유튜브 PIP 모드 시청 방법 완벽 정리 [내부링크]

목차 1. PIP란 2. 일반 가입자 (Free Membership) 3. 프리미엄 가입자 (Premium Membership) 1. PIP란 PIP란 Picture in Picture로 화면 속 화면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시청할 때 자주 사용하는 기능인데 아이폰으로 유튜브 PIP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삼성 스마트폰 및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는 디바이스는 별도의 PIP 설정을 하지 않아도 유튜브 프리미엄에 가입되어 있으면 자동으로 PIP가 작동합니다. 하지만 애플은 유튜브 프리미엄에 가입돼 있어도 PIP가 작동하지 않는 경우도 있고 업데이트에 따라서는 혼자 사라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2. 일반 가입자 (Free Membership) iOS 단축어: Shorcut에 외부 스크립트를 추가..

낙산 싱크홀로 편의점 반토막 [내부링크]

8월 3일 오전 6시 40분경 강원 양양군 강현면 낙산해수욕장 인근 공사현장에서 12m, 세로 8m, 깊이 5m의 싱크홀(지반침하)이 발생해 주변 편의점 건물 일부가 무너졌다. 다행히 다친 사람은 없지만 편의점 주인과 현장 인근 숙박업소 투숙객 96명이 대피하는 등 사고 상황이 발생했다. 편의점 주인 A 씨(44)는 아침에 편의점에 온 물건을 정리하던 중 쿵 소리가 나자 편의점 건물 뒤에 구멍이 뚫려 있었다며 이후 건물이 금방 무너져 내렸다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사고 발생 후 경찰과 소방당국은 현장에 통제선을 설치하는 등 안전조치를 취했다. 양양군은 상하수도사업소, 한국가스안전공사 등과 함께 사고 원인 등을 조사하고 복구 작업을 벌이고 있다. 이날 싱크홀이 발생한 곳은 생활형 숙박시설 신축 공사 현장으..

대만 톱스타 딸 유괴 사건 [내부링크]

'세계 다크 투어'가 대만 역사상 최악의 유괴 사건을 조명하며 경각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지난 4일 방송된 JTBC '세계 다크 투어'에서는 대만 유명 연예인의 딸이 유괴된 '바이 샤오옌'을 통해 유괴 범죄에 대처하는 방법을 전수하며 유익한 시간을 선사했습니다. 다크 투어리스트들은 프로파일러 표창원 다크 가이드와 함께 대만 정치 내각을 전면 개편시킬 정도로 엄청난 파장을 불러일으킨 바이 샤오옌 사건 현장으로 떠났는데요. 특히 사건의 피해자인 바이 샤오옌은 대만의 국민 MC로 불리는 바이 빙빙의 딸로 어머니와 함께 TV에도 자주 출연한 것으로 드러나 다크 투어리스트의 충격은 배가됐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족과 방송에 출연했던 과거가 있었던 봉태규는 사건에 깊이 몰입하며 불안감을 드러냈는데요. 얼마 전 아버지가..

체인지데이즈2 김태완 김도형 민효기 이정훈 커플 인스타 [내부링크]

각자의 이유로 이별을 고민하고 있는 네 커플이 함께 여행을 떠난다. 오랫동안 잊고 지냈던 설렘을 되찾기 위해 2주간 서로 짝을 지어 데이트를 하게 된 이들. 과연 가장 먼저 갖고 싶었던 설렘을 되찾고 돌아올 수 있을까. 만약 되찾는다면 그때 그 곁에 함께 있는 사람은 누구일까? 인기 있는 시즌1 시즌2로 돌아왔다. 처음에는 커플을 바꿔서 서로 데이트를 하다니 나로서는 이해할 수 없었다. 근데 우연히 넷플릭스에서 티저를 보다가 순식간에 시즌1을 정주행하게 됐다. 시즌2가 나온다고 해서 기다리고 있었는데 드디어 나와 매주 보는중. 김태완김혜연 커플 241일 차 커플 김태완 : 27세, 헬스 트레이너 김혜연 : 29세, 어린이집 선생님 남자 친구가 어려서 의지가 안된다는 김혜연 그리고 결혼을 생각하는 나이인..

이준석 성상남 과연 진실은? [내부링크]

국민의 힘 대표 이준석은 성상남 의혹에 대한 일로 당원권이 정지되었습니다. 6개월 뒤 다시 당대표가 되는 것도 좀 이상해진 상황인데요. 정말 이준석의 성상납 의혹이 사실이 된 것일까, 아니면 억울하게 누명을 쓴 것일까. 어떤 것이 진실일까요? 이준석 성상담에서 문제가 생긴 것은 지금부터 9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그 당시 창조경제라는 정부 슬로건을 내걸고 멋지게 사업을 영위하던 '아이카이스트'라는 회사의 김 대표는 카이스트 출신 인력으로 스마트스쿨 시스템 등 새로운 IT 기술을 개발했습니다. 터치식 전자 스크린을 개발한 사람으로 알려져 있는데, 그 당시 아이카이스트의 김 대표는 당시 경기지사를 지지하기 위해 5천만 원을 후원하게 됩니다. 5천만 원을 10명이 나눠 5백만 원씩 후원했다가 결국 벌금형..

손흥민 연봉 얼마일까? [내부링크]

목차 1. 연봉 2. 광고 수익 1. 연봉 축구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으신 분 중에 한국 축구선수 손흥민을 모르시는 분은 없을 겁니다. 현재 세계 최고의 축구 리그로 불리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팀 토트넘의 주전 윙어로 활약하고 있는 세계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인데요. 얼마 전에는 프리미어리그 득점왕까지 차지했습니다. 이런 손흥민 선수는 과연 얼마를 벌까요? 손흥민은 지난해 7월경 토트넘과 재계약을 맺었습니다. 이때 주급 20만 파운드로 2025년까지 토트넘과 동행하기로 했습니다. 이 주급 20만 파운드를 원화 연봉으로 계산하면 약 165억 원이 된다고 합니다. 참고로 손흥민 이전 프리미어리그에서 맹활약했던 박지성이 2012년도에 받은 연봉이 한국돈으로 약 74억이었다고 합니다. 손흥민은 프리미어리그..

돌싱글즈3 여자 직업 나이 자녀유무 인스타 촬영지 정보 [내부링크]

목차 1. 전다빈 2. 변혜진 3. 조예영 4. 이소라 5. 남자 출연진 6. 촬영지 돌싱글즈는 이혼 경력이 있는 돌싱어들이 참여한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으로 이전에 SBS에서 방송되던 짝과 달리 시즌제이며 커플 매칭 후 동거생활이 계속되는 부분이 가장 큰 차이입니다. 이번 시즌에는 총 8명의 더 젊고 매력 넘치는 돌싱 남녀가 출연해 더욱 화제를 모았는데요. 그들 사이에 흐르는 긴장감도 시청자들에게 큰 재미를 주고 있습니다. 이번 시즌은 남자 출연자의 연령, 직업, 자녀 유무 등에 대해서만 먼저 공개되며 여성 출연자의 정보는 최근에야 공개되었습니다. 1. 전다빈 전다빈 나이 : 31살 직업 : 필라테스 강사, 프리랜서 모델 이혼 : 전 남편 대환 대출과 경제적 이유로 이혼을 고민했고 결국 행복해지고 싶어..

인하 대성 폭행범 살인죄 적용 못했다니...왜? [내부링크]

목차 1. 살인죄는 적용 못했다... 준강간 치사로 송치 2. 신상 확산 '이름, 인스타, 고향까지' 1. 살인죄는 적용 못했다...준강간치사로 송치 인천시 미추홀경찰서는 인하대 성폭력 가해 남학생을 준강간 치사,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카메라 등 이용촬영) 혐의로 인천지검에 구속 송치했다고 22일 밝혔다. 인하대 성폭력 가해자 A 씨는 15일 오전 2시쯤 인하대 캠퍼스 내 단과대학 건물에서 피해 여성을 성폭행해 3층에서 추락해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경찰은 가해자 A 씨가 고의로 피해자를 밀어서 추락시켰는지에 대한 수사를 진행했지만 살인 혐의를 적용하기 어렵다고 판단해 차량 사과(살인의 고의가 없음)로 검찰에 송치했습니다. 하지만 경찰은 가해자 A 씨의 휴대전화에서 범행 당..

기온 별 옷차림 여자 남자 4월 코디 [내부링크]

그냥 한 번씩 쭉 보세요. 길지 않고 따라 하기 쉬운 코디들만 모았어요. 1. 여자 4월 코디 한 달 출근룩으로 종류는 다양하지만 매번 새 옷이 아닌 같은 옷으로 다른 느낌을 주는 코디를 알려줘서 부담 없이 따라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위 영상이 세미 캐주얼 느낌이 강하다면 아래 영상은 세미 정장 느낌입니다. 2. 남자 4월 코디 우리 남자분들 옷 잘 못 입어서 코디 참고하러 오셨으면 약속 하나만 해요. 보이는 그대로 따라 하기예요. 개인적인 생각, 감정 반영하지 말아 주세요. 저기에 청바지 괜찮겠는데? 아닙니다. 무슨 니트를 바지에 넣어 입어? 아니에요. 아래 영상은 조금 더 스포티한 느낌이네요. 학생분들에게 추천드려요. 다른 유머, 썰, 만화, 사건·사고가 궁금하시면 상단 메뉴..

황태국 끓이는법 (북어국 동일) [내부링크]

1. 황태와 북어의 차이 황태와 북어는 명태를 건조해 만들어진다는 점에서 비슷하다. 하지만 황태는 명태를 겨울바람을 이용해 얼렸다가 녹이는 과정을 반복해 만들어지고 북어는 단순히 명태를 건조한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특히 황태는 지방이나 탄수화물 같은 열량이 적고 단백질 비율이 높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단백질 보충에 효과가 좋다. 단지 명태 자체가 바다에서 서식하기 때문에 나트륨 함유량은 높은 편이라 과도한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다. 2. 황태국 끓이는 법 (북어국 동일) 황태나 북어 육수는 맛이 시원하고 감칠맛을 가지고 있어 속을 풀어주는데 도움이 된다. 특히 황태는 국이나 다른 방법으로 조리하지 않고 그냥 먹어도 맛이 좋아 안주로도 사랑받는 메뉴 중 하나이다. 재료 황태(북어), 마늘, 무, 파..

BHC 기프티콘 주문하기 [내부링크]

BHC 기프티콘 주문하기 1. 교환권 이용안내 사용 방법 : bhc 모바일 페이지 & 앱 내, [온라인 주문] 메뉴 이용 사용 가능시간 : 12:00~23:00 / (매장별로 오픈, 마감시간, 휴무일 차이 있음.) 일부 매장에서는 사용이 불가할 수 있으니 매장에 확인 후 사용해 주세요. e쿠폰 상담센터 : 1670-8451 1) 유의사항 해당 상품은 온라인으로 사용 시 더 빠르고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매장(홀) 취식 사용 시 일부 매장은 매장 판매가를 기준으로 제공되며 추가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주문 가능 시간은 12:00~23:00이며, 해당 시간 외 가맹점 운영 시간에 따라 유선 접수 가능합니다. 매장 상황 및 거리에 따라 배달 불가 및 배달료가 발생할 수 있으며 지역에 따라 배..

코로나가 남긴... 가래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코로나에 걸린 후 가래에 고통받는 사람들이 많다. 코로나는 완치가 됐는데 왜 가래는 남는 걸까? 호흡기에 각종 자극이나 해로운 물질,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의 감염에 의해서 분비물의 양이 많아지면 가래가 생겼다는 느낌이 드는데 보통은 성인 기준 하루 100mL 정도가 만들어지며 사실 이 정도는 크게 느낄 수 없는 정도다. 하지만 근래 코로나 후 가래를 호소하는 사람들의 경우 심하면 숨도 잘 안 쉬어질 정도라며 고통을 호소하고 있다. 코로나 완치 후에도 일상생활을 방해하는 가래를 없애는 5가지 방법을 알아보자. 가래 없애는 방법 1. 물 마시기 코로나로 인한 인후통과 편도염, 후두염 등이 원인이라면 물을 자주 마시면 가래 완화에 도움이 된다. 기도에 침투한 세균과 면역세포가 싸우면서 생기는 염증반응에 의한 ..

인스타 스토리 몰래보기 STORIESDOWN & SAVE INSTAGRAM [내부링크]

인스타 스토리는 어떤 사람이 내 스토리를 봤는지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게임, 요리 등 관심사로 인한 스토리 방문은 문제가 없지만 구남친이나 구여친 등 내 흔적을 남기고 싶지 않은 경우에는 난감한 경우가 많은데요. 이럴 때 유용한 인스타 스토리 몰래보기 방법 2가지를 알려드릴게요. 목차 1. STORIESDOWN 2. SAVE INSTAGRAM 1. STORIESDOWN 평소 사용하는 검색 사이트에 'STORIESDOWN'을 검색해 위와 같은 사이트인지 확인 후 접속해주세요. 원하는 계정명을 입력하고 Search! 계정명을 정확하게 입력하셨다면 'STORIESDOWN'로 인스타 스토리 몰래보기와 포스트까지 몰래보기 할 수 있습니다. 2. SAVE INSTAGRAM 마찬가지로 검색 사이트에 'S..

잔류 농약 많은 채소,과일 VS 잔류 농약 적은 채소,과일 [내부링크]

건강을 생각해 유기농 식품의 소비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물론 유기농 식품이 일반 식품보다 가격 면에서 착하지 못해 선택을 꺼리는 분들도 많은데요. 이런 분들을 위한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잔류 농약이 많고 적은 채소와 과일의 종류를 파악해 잔류 농약이 적은 채소와 과일은 일반 식품을 구입하고 잔류 농약이 많은 채소와 과일만 유기농 식품으로 구입하는 것인데요. 미국의 비영리재단 EWG(Environmental Working Group)에서는 매년 채소와 과일의 잔류 농약 정도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잔류 농약이 많은 채소와 과일을 ‘Dirty 그룹’, 잔류 농약이 적은 채소와 과일을 ‘Clean 그룹’으로 분류했습니다. 목차 1. Dirty 그룹 2. Clean 그룹 3. 잔류 농약 제거 방법 1. Dirt..

스물다섯 스물하나 등장인물, 시청률, 방송시간, 인물관계도, OST 정보 [내부링크]

스물다섯 스물하나는 2022년 2월 12일부터 2022년 4월 3일까지 '불가살'의 후속작으로 방영되는 tvN의 토, 일 드라마입니다. 목차 1. 기획의도 2. 등장인물 3. 시청률/방송시간 4. 인물관계도 5. OST 1. 기획의도 1998년, 세상이 통째로 흔들리듯 불안하던 해, 스물둘과 열여덟이 만났다. 둘은 서로의 이름을 처음 불렀다. 스물셋과 열아홉이 되었고, 둘은 의지했다. 스물넷과 스물이 되었고, 둘은 상처를 냈다. 스물다섯 스물하나가 됐을 때, 둘은 사랑했다. 시대를 막론한 영원한 스테디셀러, 청춘. 비록 지금의 청춘이 입시와 스펙, 학자금 대출과 취준생 같은 이름으로 사회면에나 자주 등장하는 단어가 됐을지언정 나도 당신도, 모두가 청춘을 사랑한다. 청춘인 자들도, 청춘을 앞둔 자들도, 청..

스포조이 바로가기 [내부링크]

스포조이는 역동적인 Sports(스포츠)와 Joy(즐거움)의 합성어인데요. 국내 최대 스포츠 커뮤니티 포털 사이트로 수많은 스포츠 마니아 네티즌들이 정보를 얻고 교환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간단한 스포조이 소개부터 스포조이 바로가기 링크까지 아래 내용 참고해주세요. 목차 1. 스포조이 소개 1) 라이브 스코어 2) 스포츠 정보 3) 지식 4) 전문가 5) 스포 로그 2. 스포조이 바로가기 1) 스포조이 바로가기 만들기 2) 스포조이 바로가기 북마크 1. 스포조이 소개 1) 라이브 스코어 국내외 축구, 농구, 야구의 일정과 결과, 비교분석 등 방대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공간입니다. 2) 스포츠 정보 국내외 축구, 야구, 농구, 기타 국제대회의 각 팀별 상세한 기록과 구단평, 선수 개인 기록, 날씨..

반지 호수 재는 법과 반지 사이즈 재는 법 [내부링크]

요즘 온라인 쇼핑 많이들 하시죠? 저도 음식이나 옷 등의 구매를 오프라인 매장을 찾기보다는 온라인 쇼핑을 많이 이용하는데요. 손이 허전해서 반지를 구매하고 싶어 온라인 쇼핑을 진행하다 보니 정작 제 반지 호수를 모르고 있더라고요. 매장을 이용하면 직접 측정을 해주겠지만 번거롭기도 하고 코시국에 걱정도 많아서 직접 반지 호수 재는 법을 알아봤는데요. 손가락을 이용해서 반지 호수 재는 법과 착용하던 반지 사이즈 재는 법을 이용해서 호수를 알 수도 있었습니다. 혹시 저 같은 고민을 하시는 분들을 위해 공유해드릴게요! 목차 1. 반지 호수 재는 법 (손가락) 2. 반지 사이즈 재는 법 (반지) 1. 반지 호수 재는 법 (손가락) 먼저 손가락을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준비물은 손가락, 종이, 펜, cm자입니다. 1..

국가장학금 소득분위 기준, 계산, 금액 확인 [내부링크]

국가장학금 신청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국가장학금 지원대상부터 소득분위 기준과 계산 방법 및 금액까지 알기 쉽게 정리해봤습니다. 국가장학금 신청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목차 1. 국가장학금 지원대상 2. 국가장학금 소득분위 기준 3. 국가장학금 소득인정액 계산방법 4. 국가장학금 지원금액 1. 국가장학금 지원대상 1) 국가장학금Ⅰ유형(학생 직접 지원형) 지원대상 대한민국 국적으로 국내 대학에 재학 중인 학자금 지원 8구간 이하 대학생 중 성적기준 충족자로 해당 학기 국가장학금 신청절차(가구원 동의, 서류제출)를 완료하여 소득 수준이 파악된 학생 2) 국가장학금Ⅱ유형(대학 연계지원형) 지원대상 대한민국 국적으로 국가장학금 Ⅱ유형(대학 연계지원형) 참여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생 중 해당 학..

CJ택배 파업지역 조회, 검색하기 [내부링크]

대한통운 택배 노조 파업으로 일부 지역 택배 발송이 불가하거나 지연되고 있습니다. 이에 CJ에서는 부득이하게 주문 후 취소되거나 배송이 지연될 수 있는 점에 대해 양해를 구하며 구매 시 배송 지연/불가 지역을 꼭 확인 후 구매해달라고 거듭 부탁하고 있는데요. 현재 CJ택배 파업지역은 어디인지와 CJ택배 파업지역 조회, 검색하기의 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목차 1. 택배사 파업 권역 2. 냉장/냉동 배송 불가 권역 3. 조회, 검색하기 1. 택배사 파업 권역 택배사 파업 권역은 변동 가능하며 해당 자료는 2022년 1월 24일 CJ더마켓의 공식 자료입니다. 강원도 강릉시, 동해시, 삼척시, 양구군, 인제군, 춘천시, 평창군, 화천군,철원군 경기도 고양시, 광주시, 군포시, 김포시, 성남시, 수원시, 시흥시,..

우체국 준등기 조회, 가격, 보내는 법 [내부링크]

우리가 사용하는 등기우편은 우체국이 취급 접수와 배송 그리고 전달 과정 여부를 공개 기록하는 방식으로 별 다른 특별 취급을 하지 않는 보통우편과는 다릅니다. 이 등기우편은 국내등기, 특수 취급, 준등기로 분류되는데 잘 알려지지 않은 준등기 조회, 가격, 보내는 법을 정리해봤습니다. 목차 1. 준등기란? 2. 준등기 조회 3. 준등기 가격 4. 준등기 보내는 법 1. 준등기란? 준등기는 2017년 4월 3일부터 시범 서비스를 개시하고 2018년 8월 20일부터 정식 서비스를 개시하면서 정식 서비스 오픈 기념으로 이벤트를 진행한 적이 있습니다. 2006년 폐지된 빠른 우편을 대체하는 등기로써 등기 취급을 하지만 수취인의 우편함에 넣어서 배달을 끝마치게 됩니다. 이는 배달 과정이 등기우편 및 택배처럼 기록되는..

여군가 결말 스포 주의! [내부링크]

여군가 결말이 포함된 내용이 담겨 있으니 스포를 원치 않으시면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스포 주의! 목차 1. 여군가 등장인물 2. 여군가 줄거리 3. 여군가 결말 1. 여군가 등장인물 남주 제염 역 (배우: 청이) 젊은 황제. 영민하고 날카로우며 품위가 넘친다. 준수한 외모를 가졌으며 대의를 위해 인내할 줄 안다. 여주 정약어 역 (배우: 장위시) 황제를 지키는 호위. 제염을 지키기 위해 목숨도 아끼지 않는다. 어릴 적 가문이 멸문당하고 화살에 맞은 충격으로 기억을 잃었다. 빌런 구자량 역 (배우: 허성밍) 막대한 권력을 손에 쥔 환관. 무공이 뛰어나고 냉철하며 의심이 많다. 자신의 야심을 숨기지 않고 황제 제염을 마음대로 통제하려 한다. 여주 언니 구연직 역 (배우: 쉬안루) 구자량의 수양딸. 머리가..

황대헌 제니 응원받고 감사까지 [내부링크]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남자 1500m에서 금메달을 거머쥔 황대헌이 블랙핑크 제니를 향한 팬심을 드러내 주목받고 있는데요. 제니의 응원과 그에 대한 황대헌의 감사 인사까지의 과정을 정리해봤습니다. 목차 1. 팬심의 시작 2. 응원 부탁 3. 감사 인사 1. 팬심의 시작 황대헌은 지난해 8월 쇼트트랙 남자 대표팀 맏형 곽윤기의 유튜브 채널 '꽉 잡아 윤기'에 출연해 제니에 대한 팬심을 드러냈습니다. 당시 곽윤기가 "대헌아, 너는 누구한테 응원받고 싶냐"라고 묻자 황대헌은 "블랙핑크 제니 님"이라고 답해 눈길을 끌었는데요. 이에 곽윤기는 "올림픽 잘하고 오면 같이 데이트 한번?"이라고 재차 묻고 황대헌은 "그게 가능할까요"라며 웃으며 답했습니다. 또 황대헌은 "블랙핑크 공연 가보고 싶다. 평소에..

킴부탱 혼혈? 관련 내용 정리 [내부링크]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이 한창인데요. 동계올림픽의 꽃이자 우리나라의 효자 종목인 쇼트트랙이 초반 편파판정에도 불구하고 선전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여자 쇼트트랙을 보다 보면 자주 눈에 띄는 선수가 있는데요. 바로 캐나다의 킴부탱 선수입니다. 영어로 Kim Boutin인데 아무래도 이름에 Kim이 들어가다 보니 한국계 혼혈이 아닌가 하는 오해를 받는 것 같습니다. 간단한 선수 소개부터 혼혈 논란에 대한 진실과 과거 사건까지 한 번 정리해볼게요. 목차 1. 선수 소개 2. 혼혈 논란의 진실 3. 한국과의 악연 1. 선수 소개 출생 1994년 12월 16일 (27세) 국적 캐나다 (퀘백주 셔브룩) 신체 165cm / 62kg 종목 쇼트트랙 스피드 스케이팅 주종목 500m / 1000m / 1500m 킴부..

현대카드 Z INTACT? Z ONTACT! [내부링크]

요즘 현대카드 Z 시리즈에 대한 관심이 많은데요. 다양한 종류만큼 어떤 혜택들이 있는지 나에게 맞는 카드는 무엇인지 선택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아래 내용 참고하셔서 조금이나마 선택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현대카드 Z ontact 2. 현대카드 Z family 3. 현대카드 Z work 4. 총평 1. 현대카드 Z ontact 1) 혜택 현대카드 Z ontact는 저처럼 집순이들을 위한 카드인데요. 집에서 모든 것을 해결하고 싶은 분이라면 눈여겨 볼만한 혜택들이 가득합니다. 온라인 쇼핑 월 멤버십 외에도 넷플릭스, 유튜브 등의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 혜택에다가 제가 가장 눈길이 가는 배달 앱 혜택! 코시국에 정말 필요한 혜택만 모아놓은 카드입니다. 2) 디자인 2. 현대카드 Z family 1..

로블록스 바로가기 링크 [내부링크]

목차 1. 로블록스 트레일러 영상 2. 로블록스 게임 목록 1. 로블록스 트레일러 영상 2. 로블록스 게임 목록 로블록스에는 수많은 게임이 존재합니다. 모든 게임을 소개하기엔 내용이 너무 방대하기 때문에 다음 기준에 부합되는 게임만 소개드리겠습니다. 플레이어 누적 방문수가 1000만명이 넘음 좋아요 개수가 1만개 이상이고, 좋아요와 싫어요 비율이 75%를 넘김 즐겨찾기 수가 3만개 이상 최대 동시접속자가 350명 이상 한국어 지원 1) Adopt me! 로블록스의 인기 가족 롤플레잉 게임으로 영어판이 Adopt me!이고 한글판은 입양하세요!입니다. 2) Arsenal 현재 과거 FPS 인기 게임이었던 Phantom Forces를 누르고 로블록스 최고의 인기 FPS 차지하고 있는 게임입니다. 다른 로블록..

커츠펠 출시일 및 하는 법 정리 [내부링크]

커츠펠은 넥슨이 1월 13일부터 사전등록을 시작한 PC 온라인 배틀 액션 게임인데요. 출처-넥슨커츠펠 지난 2월 9일 오규운 디렉터, 권혁민 PM, 이동우 아트 리더 등 개발진 인터뷰 영상을 통해 출시 일정과 콘텐츠 등을 소개했습니다. 개발자 인터뷰 - 디렉터 편 개발자 인터뷰 - PM 편 개발자 인터뷰 - 아트리더 편 커츠펠 출시일 현재 커츠펠 공홈에 접속하면 볼 수 있는 화면입니다. 사전 예약이 2022년 1월 13일부터 정식 오픈 전까지로 명시되어 있고 정식 오픈 시 빠르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사전 다운로드 및 유니크한 캐릭터명을 선점할 수 있는 사전 다운로드 및 캐릭터명 선점 기간은 2022년 2월 10일 오후 2시부터 14일 정오까지로 명시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궁금했던 커츠펠 출시일인 서..

뽀구미 중앙대 논란의 이유는? [내부링크]

뽀구미는 2020년 5월 5일에 인터넷 방송을 시작한 트위치 스트리머, 유튜브 크리에이터입니다. 본래 오버워치 게임 방송만 하면서 시청자 미션이나 시청자 참여 플레이 등을 시도하였지만 시청자들의 오버워치에 대한 관심도가 줄어들고 신규 시청자 유입이 어려워지자 시청자 소통 및 다른 스트리머와의 합동 방송과 다양한 콘텐츠로 활동하고 있는데요. 생방송은 트위치에서만 이뤄지고 트위치 다시 보기 방송과 편집된 영상을 유튜브에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본명은 전보민이고 키는 161cm, 몸무게 56kg, AB형이며 현재 중앙대학교 디자인학부 산업디자인전공을 휴학 중입니다. 뽀구미 중앙대가 논란 혹은 이슈가 되는 이유를 찾아보니 중앙대학교의 서울캠퍼스인지 안성캠퍼스인지에 대한 단순한 궁금증에서 시작된 해프닝이었는데요. ..

전희 특공대 어떤 게임일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 드릴 게임은 전희 특공대입니다. 전희 특공대에 접속하면 볼 수 있는 로딩 화면인데요. 말 그대로 다운로드 없이 웹에서 바로 시작할 수 있는 수집형 SRPG 게임입니다. SRPG란 시뮬레이션+RPG의 합성어인데요. 앞에 붙은 수집형이란 무엇이냐? 게임에 등장하는 수많은 미소녀 전희 캐릭터들을 뽑기 시스템을 통해 수집할 수 있다는 뜻인데요. 다른 뽑기 게임들과 마찬가지로 처음에 접속하면 튜토리얼을 진행하게 되며 당연히 자유 의지는 박탈당합니다. 뽑기 탭으로 향하는 손을 어르고 달래며 튜토리얼을 마치면 마침내 뽑기를 할 수 있는데요. 전희특공대 매일 로그인 하면 선물이 와르르 지금 바로 플레이하면 확인 가능하고요. 그 외에도 전희 특공대 신규 가입 보너스 50회 연속 무료 뽑기! 그리..

송희수 이빨 투스젬...이쁜데? [내부링크]

치아도 뷰티로 분류되는 시대가 되었네요. 요즘 치아에 큐빅처럼 반짝이는 주얼리를 붙이는 시술인 투스 젬(tooth gem)이 인기인데요. SNS를 통해 인증샷과 후기 등이 줄을 이었고 유튜브에도 관련 영상이 수없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이런 인기는 몇몇의 스타와 셀럽들이 투스 젬을 선보이며 유행에 민감함 MZ세대에게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데요. MZ세대의 아이콘인 스걸파의 송희수는 체리 모양의 투스 젬을 시술한 사진을 공개해 투스 젬에 대한 궁금증과 유행에 크게 기여했습니다. 사실 송희수 전에 투스 젬을 먼저 선보인 스타가 있었는데요. 바로 블랙핑크의 리사입니다. 투스 젬은 2000년 초에 등장한 시술인데요. 당시에는 인기가 없어 사라졌다가 근래에 다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시술은 보통 치과에서 하는 경우..

어도를 범하다 무슨 뜻이지? [내부링크]

옷소매 붉은 끝동이 성황리에 종결되었는데요. 드라마를 보다 보면 '어도'라는 단어가 심심치 않게 등장하게 됩니다. 대사 중 '소손은 정승판서가 어도를 범한다면 반드시 죽일 것이옵니다'라든가 '신하가 어도를 범했다면~ 백성이 어도를 범했다면~ 궁녀가 어도를 범했다면~' 이라며 등장하고 '하오나 궁인이 어도를 범한다면~' 이라며 여주의 옷깃이 '어도'를 넘은 것만으로 대역죄인 취급을 하는데요. '어도를 범하다'. 어도가 도대체 무엇일까요? 어도란? '거느릴 어'와 '길 도'를 합친 단어로 '어도(御道) : 임금의 길'을 의미합니다. 사극을 보다 보면 이와 유사한 단어를 많이 볼 수 있는데요. 임금을 치료하는 의사인 어의(御醫), 임금의 명령은 어명(御命), 임금이 과거에 급제한 사람에게 내리던 종이로 만든 ..

타임 프린세스 고담 공략 [내부링크]

드레스업 게임 타임 프린세스 고담 회고록 공략입니다. 스토리 소개 고담회고록은 주인공인 기자가 고군분투하며 사건을 풀어가는 스토리인데요. 고담이라는 이름답게 마피아라는 악의 무리가 등장하고 정치가가 연루되어 있는 등 복잡하고 결말도 다양하며 그에 따른 패션도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공략 - 호감도 작업 게임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호감도가 중요한데요. 캐릭터 별로 정리해봤습니다. 샬롯 : 식물 + 향신료 비토리오 : 원석 + 금속 데이비스 : 금속 + 향신료 케인 : 식물 + 목재 다이앤 : 마법 정수 + 종이 '부티크 - 기포드의 선물 공방'에서 만들면 되고, 호감도를 올리고 선물을 받기 위해 '랜턴 - 동료들'에서 하루에 5번씩 꼭 말을 걸어주세요. 태그 키워드보다는 추천 의상이 공략 확률이 높지만 매우 ..

오류코드 232010 원인과 해결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유튜브나 넷플릭스 등 볼거리가 정말 많은데요. TV가 아닌 PC나 스마트폰에서 시청하시는 분들도 정말 많습니다. 그런데 혹시 오류코드232011이라고 들어보셨나요? PC나 스마트폰에서 동영상 같은 콘텐츠를 재생할 때 볼 수 있는 오류라고 하는데 오늘 원인과 해결방법을 한 번 알아볼게요. 먼저 오류코드232011은 뭘까요? 원문 그대로 해석해보면 '이 비디오를 재생할 수 없음' 인데요. 이는 PC나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브라우저가 해당 비디오의 재생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소리입니다. 이 오류가 발생되는 이유는 다양한데 사용 중인 브라우저의 쿠키 및 캐시의 버전이 낮거나 브라우저에 사용 중인 확장 프로그램과의 충돌 등이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이 오류코드232011을 없앨 수 있는지 해..

라테일 윈디아 스킬트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드릴 게임은 라테일 윈디아인데요. 간단하게 직업 소개 후에 스킬트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서브클래스 먼저 서브클래스입니다. 서브클래스의 경우 전 직업 동일하게 스킬트리 적용 가능합니다. 235렙 기준이니 참고해주세요. 일반특성에서 방어와 저항력 중에서는 선택이 필요하고 관통력이 95 이상이라면 고정데미지에 투자해도 됩니다. 유틸 보조스킬에서 스페셜 게이지 회복은 꼭 찍어주시고 직업 패시브는 가능한 찍어주시는게 좋습니다. 방어 보조스킬에서 데미지 감소의 유무가 생각보다 크게 체감되니 던전에서 끔살이 염려되면 꼭 찍어주세요. 공격 보조스킬에서 최종 데미지 및 지배력은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찍으시면 됩니다. 메인클래스 메인클래스는 직업이 너무 많아 인기있는 몇 가지 직업만 스킬트리를 알..

저밧록? 꿀잼각이네 [내부링크]

저밧록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아프리카 TV에는 수많은 게임 BJ들이 존재합니다. 게임의 수도 다양하지만 인기 있는 게임의 종류는 한정되어 있는데요. 그중에서 리그 오브 레전드라는 게임 BJ 중에 속히 '천상계' 유저라 불리는 이들이 있습니다. 저밧록은 바로 이 천상계 유저 중에서 정글러인 저라뎃과 준밧드의 라이벌 구도를 일컫는 말입니다. 저밧록처럼 라이벌 구도로 게임에서 이슈를 만든 사례는 처음이 아닌데요. OO록, 뭔가 떠오르지 않으시나요? 영원한 황제 임요환과 영원히 고통받고 있는 2인자 콩진호의 임진록이 OO록의 시초인데요. 아무래도 비슷한 실력을 가진 최상위 유저끼리의 대결이 시청자들에게 인기가 많아 지금까지 이어져 오는 것 같네요. 저밧록 인물 소개 저라뎃(좌)은 저스트라이크뎃을 줄여 활동명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