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record88의 등록된 링크

 dailyrecord88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5건입니다.

고구마 효능 칼로리와 보관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다이어트에 좋은 고구마의 칼로리 고구마는 달콤한 맛에도 칼로리가 낮아서 많은사람들이 애정하는 다이어트 식품 중 하나에요! 생 고구마가 100g에 128kcal, 찐 고구마는 100g에 130kcal, 삶은 고구마는 100g에..

감자 효능 칼로리 좋은 감자 고르는법 보관방법 [내부링크]

감자는 에너지를 올리고, 건강을 지키는 데 효과적인 채소에요. 6~10월이 제철인 감자는 지금이 영양가가 가장 풍부할 때이기도 하답니다! 감자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껍질 째 구운 감자 한 개에 보통 하루..

9~10월 제철과일 샤인머스캣 왜 비쌀까? 보관법과 효능 [내부링크]

샤인머스캣의 역사 일본에서 1988년에 스튜벤(Steuben: V. labruscana)과 알렉산드리아(Muscat of Alexandria: V. vinifera)를 이종 교배하여 만든 ‘아끼즈21호(Akitsu-21)’와, ‘하쿠난(Hakunan: V. vinifera)..

실크의 역사와 장단점, 세탁방법을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실크의 역사에 대해 알아봅시다 최조의 실크는 기원전 2,640년 고대 중국 삼황오제 시대의 황제의 아내 누조가 차를 마시다가 찻잔 속에 누에고치가 떨어져 이를 꺼내려다 우연히 발견되었다고 전해집니다. 중국..

스웨이드 소재의 특징과 세탁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스웨이드 소재에 대해 알아봅시다 스웨이드는 프랑스어로 스웨덴에서 수입한 특수 장갑을 의미하는 말에서 유래 되었습니다. 스웨이드는 새끼 양이나 새끼 소의 가죽을 이용해 만든 직물입니다. 가죽을 부드럽게..

모달 소재의 특징과 장단점, 세탁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내부링크]

모달의 탄생 배경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모달은 너도밤 나무 펄프를 원료로 해서 다수의 화학적, 기계적 조작을 거쳐 섬유모양으로 재생시켜 만들어지는 인견의 한 종류입니다. 비스코스 레이온의 결점을 보완하기..

나일론 소재의 특징과 장단점, 꼭 확인해야 할 세탁방법 [내부링크]

나일론 소재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최초의 나일론(나일론 66)은 듀폰사의 캐러더스에 의해 발명되었습니다. 캐러더스의 연구에 이어 폴 슐락이 카프로람탁을 이용하여 나일론 6을 개발했습니다. 나일론은 폴리아마..

마 소재의 특징과 세탁방법에대해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마 섬유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마 섬유는 천연 섬유에서 식물성 섬유로 구분됩니다. 린넨, 모시, 삼베 이런 류가 마 섬유에 속합니다. 한글로는 삼, 한자로는 마(麻)라고 합니다. 보통 삼이라고 하면 삼베를 짜는..

폴리우레탄 섬유의 특징, 장단점과 세탁방법 [내부링크]

폴리우레탄은 어떤게 만들어진 건가요? 폴리우레탄 섬유는 기존 천연고무사의 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발명되었다고 합니다. 듀폰사는 1959년 fiber K라는 명칭으로 폴리우레탄을 개발하게 되고, 1962년 현재 우리..

레이온의 특징과 장단점 그리고 세탁방법 [내부링크]

레이온에 대해 알아보아요 레이온은 “빛나는 실”이라는” 뜻을 가진 섬유입니다. 레이온은 다른 말로 인견이라고도 불립니다. 레이온은 “인류 최초의 화학섬유”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래전 유럽에..

쉬폰 소재의 특징과 장단점, 세탁방법을 알아보세요 [내부링크]

쉬폰에 대해서 알아보아요 Chiffon은 프랑스어로 ‘넝마조각’, 또는 ‘여자의 옷가지’라는 의미로 부드럽고 섬세한 직물입니다. 얇고 부드러운 실크의 느낌을 살린 하늘하늘한 원단으로 여성용 블라우스, 드레..

린넨 소재의 특징과 장단점에 대해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린넨에 대해서 알아보아요 린넨(linen)은 아마의 섬유로 만든 직물로 아마포, 린넨으로 불립니다. 린넨은 의복용 섬유로는 가장 오래된 천연섬유라고 합니다. 아마 식물은 섬유를 만드는데 6천 년 이상 사용되어..

아크릴 소재의 특징과 장단점에 대해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아크릴 섬유에 대해서 알아보아요 아크릴 섬유는 나일론, 폴리에스테르와 함께 대표적인 합성섬유입니다. 미국의 듀폰사가 1941년에 아크릴 섬유를 최초로 만들었고, 울론이라는 이름으로 상표화했습니다. 1940년..

폴리에스테르의 특징과 장단점에 대해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폴리에스테르에대해서 알아보아요 주로 폴리에스테르와 폴리에스터(polyester)라고 불립니다. 폴리에스터는 나일론의 단점을 보완해서 1951년에 만들어진 직물입니다. 나일론은 가장 오래된 합성섬유로 1938년 미..

면 소재의 특징과 장단점에 대해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면 소재에 대해서 알아보아요. 목화에서 얻어낸 솜에서 추출한 실로 만든 직물을 말합니다. 목화 꽃이 지고 난 후에 생기는 하얀 솜뭉치들을 모아 여러 차례 공정을 거쳐 뽑은 실로 만든 것이 면 직물입니다. 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