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wisdom의 등록된 링크

 dailywisdom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0건입니다.

주린이가 가장 알고 싶은 최다질문 TOP77 (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주로 경제 부분 도서와 정보를 전하는 <일상속 지혜, daily wisdom>입니다. 『주린이가 가장 알고 싶은 최다질문 TOP77』 책의 내용 궁금하시죠? 총5회에 걸쳐 요약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5)번째..

주린이가 가장 알고 싶은 최다질문 TOP77 (4)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주로 경제 부분 도서와 정보를 전하는 <일상속 지혜, daily wisdom>입니다. 『주린이가 가장 알고 싶은 최다질문 TOP77』 책의 내용 궁금하시죠? 총5회에 걸쳐 요약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4)번째..

주린이가 가장 알고 싶은 최다질문 TOP77 (3)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주로 경제 부분 도서와 정보를 전하는 <일상속 지혜, daily wisdom>입니다.  『주린이가 가장 알고 싶은 최다질문 TOP77』 책의 내용 궁금하시죠? 현재 총5회에 걸쳐 요약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

주린이가 가장 알고 싶은 최다질문 TOP77 (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주로 경제 부분 도서와 정보를 전하는 <일상속 지혜, daily wisdom>입니다. 『주린이가 가장 알고 싶은 최다질문 TOP77』 책의 내용을 총5회에 걸쳐 요약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두번째로 3장~4장의..

주린이가 가장 알고 싶은 최다질문 TOP77 (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주로 경제 부분 도서와 정보를 전하는 <일상속 지혜, daily wisdom>입니다. 2021년 초부터 베스트셀러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주린이가 가장 알고 싶은 최다질문 TOP77』 책의 내용 궁금하시죠?..

2021 부의 핵심은 달러다? (3) 나는 지금 어디에 투자해야 하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주로 경제 부분 도서와 정보를 전하는 <일상속 지혜, daily wisdom> 입니다. 지난 2021. 01. 25(월) 이라는 TV프로그램에서 앞으로 내 돈을 잘 관리하는데 도움이 될, 기본적이고 중요한 강의가 있..

2021 부의 핵심은 달러다? (2) 기축통화, 달러의 역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주로 경제 부분 도서와 정보를 전하는 <일상속 지혜, daily wisdom> 입니다. 지난 2021. 01. 25(월) 이라는 TV프로그램에서 앞으로 내 돈을 잘 관리하는데 도움이 될, 기본적이고 중요한 강의가 있..

2021 부의 핵심은 달러다? (1) 달러를 알면 돈이 보인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주로 경제 부분 도서와 정보를 전하는 <일상속 지혜, daily wisdom> 입니다. 지난 2021. 01. 25(월) 이라는 TV프로그램에서 앞으로 내 돈을 잘 관리하는데 도움이 될, 기본적이고 중요한 강의가 있..

2021 주린이 주식 투자 어디에? 분야별 1, 2위 기업 [내부링크]

[내용 목차] 1. 분야별 1, 2 위 기업에 투자하자 (세계 1~10위 기업) 2. 삼성증권이 추천한 2021 미국, 중국 주식 3. 포브스(Forbes)가 추천한 2021 미국 주식 4. 한국경제신문 2021 주식투자 가이드 주식을 처음..

2021 주식 매매 최저 수수료 증권사는? [내부링크]

[ 주식 수수료 비교 / 수수료 이벤트 증권사 ] 안녕하세요? :) 주로 경제 부분 도서와 정보를 전하는 <일상속 지혜, daily wisdom>입니다. "어느 증권사의 주식 거래 수수료가 가장 쌀까?" "수수료 가장 저렴한..

꼭 알아야 할 기본 경제용어 (3) [내부링크]

기본 경제용어 설명 (3) : (ㅇ)~(ㅎ) 48. 애그플레이션 농업이라는 뜻의 Agriculture와 인플레이션(inflation)의 합성어로 농산물 가격의 급격한 상승이 일반 물가의 상승을 일으키는 현상을 말한다. 미국의 시사..

2021 비대면 경제시대 투자전략 [내부링크]

[BOOK] 언택트 이코노미 2021 / 최성근, 장두석 , 문홍철 , 권기정, 양석재 / 한빛비즈  / 2020 코로나 19로 인해 비대면 세계로 재편된  2021년, 국내외 경제, 금리와 환율, 주식, 부동산은 어떠할지 5개 분..

꼭 알아야 할 기본 경제용어 (2) [내부링크]

기본 경제용어 설명 (2)  : (ㅁ)~(ㅅ) 26. 만기 수익률 현실적으로 다양한 종류의 채권이 발행되고 있으나 일정한 시기마다, 예컨대 3개월 마다, 이자를 지급하는 이표채(coupon bond)가 가장 보편적인 것이라고..

꼭 알아야 할 기본 경제용어 (1) [내부링크]

기본 경제용어 설명 (1) : (ㄱ)~(ㄹ) 1. 가산금리 기준금리에 신용도 등의 차이에 따라 달리 덧붙이는 금리를 가산금리(스프레드, spread)라고 한다. 예를 들어 은행이 대출금리를 결정할 때 고객의 신용위험에..

[부동산] 땅 투자로 돈 버는 법 [내부링크]

“부동산은 ‘선택받은 자’의 것이 아니라 ‘선택하는 자’의 것이다.” “땅과 내 자금 상황, 투자 목적을 정확히 알고 시작한다면 100% 성공한다.” [BOOK] 땅 투자, 이렇게 한번 해볼래요? : 서류만..

[주식] 위기 시대 돈의 미래 : 불황기 투자법 [내부링크]

[BOOK] 위기의 시대 돈의 미래 / 짐 로저스 / 리더스북 / 2020 이 책의 저자 짐 로저스는 워런 버핏, 조지 소로스와 함께 ‘세계 3대 투자자’로 불린다. 그는 10년간 4200%라는 믿을 수 없는 ..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집합금지 [내부링크]

한눈에 보는 [코로나 19]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방역 조치에 따른 집합 금지 기준  2020년 12월5일 현재, 코로나19의 국내 확진자 증가 추세가 이번주 이후에도 잦아들지 않으면 '사회적 거리두기..

우즈(Woodz) 조승연 [내부링크]

생애 처음 입덕한 아이돌, 우즈(Woodz) 조승연 학창시절에도 입덕해 보지 못한 내가 덕질을 하게 될 줄이야...... 배우든, 가수든, 어떤 셀럽이든 호감이 가는 연예인이 있다해도 그냥 방송에서 보이면, ‘아 나..

뮤지컬 영화 ‘더 프롬’ [내부링크]

[영화 후기] 코로나의 답답함에 콧바람을 불어 넣은 'The Prom' 코로나 팬데믹 상황에 갇혀 지내는 갑갑한 상황에서 ‘뮤지컬 영화’는 내 속을 뻥 뚫리게 했다. 영화의 내용 때문이기도 했지만 음악도 한몫했다...

부동산 초보의 공부 책 [내부링크]

책으로 시작하는 부동산 공부 - 부의 길로 가기 위한 첫걸음 / 레비앙 / 더스 / 2020 부동산 1도 모르는 부동산 왕 초보인 내가 부동산을 좀 알아야겠다고 생각해 찾게 된 책이다. 레디앙은 2006년 버블세븐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