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lsim777의 등록된 링크

 dalsim777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5건입니다.

[세계] 일본은 지금... 저출산 대책... [내부링크]

평생 결혼을 못하는 일본인은 얼마나 될까요? 1980년 일본의 남녀 96% 이상이 기혼이였습니다. 40년 뒤의 오늘은.... 일본의 남성 10명 가운데 2.5명, 일본여서 10명중 1.6명이 평생 독신으로 사는 것으로 보입니..

[ETF]TIGER 미국나스닥100TR채권혼합Fn [내부링크]

DC형 퇴직연금을 운용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미국 ETF를 적립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험자산 대비 안전자산으로 70:30을 지키기 위해 나머지 30은 예금이나, TRF3070등의 상품을 적립하는 경우가 많았으나, 너무..

부자가 되는 길 [내부링크]

인간의 행복은 어디에 있는 것일까? 돈만 많다면 나는 행복할텐데... 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아주 많을 것 같다. 다른 건 모르지만.. 돈은 최소한 행복에 도움은 되지 않을까? 부자가 되는길은 좋은 습관을 갖고,..

파월의 헛발질 [내부링크]

자동차를 운전하면서 엑셀/브레이크를 팍팍 밟으면 그 친구는 자동차 뒷 유리에 "운전초보"라고 써붙이고 다녀야 할 사람입니다. 파월의 통화정책이 역대 최악이라고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파월은 2021년에..

미국 국채 머선 일이고?? [내부링크]

그렇게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오르고만 있던 미국 국채 수익율이 오늘은 의미있게 내렸습니다. 채권 수익율(금리)가 내리니 연결된 사항들이 자연 스럽게 작동하여, 미국 주식은 2%이상 반등을 주었습니다. 영국이..

강달러, 경제는 어디로.... [내부링크]

약세장이 많이 길어지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희망을 잃고 페닉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증시가 하락할 것이다 라고 생각하고 있는데... 이럴때 일수록 희망의 요소를 찾아보는 것도 중요..

미국 국채는 언제까지 오르나? [내부링크]

9월21일 미국 국채는 계속 오름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도대체 왜 오르는 것일까요? 기준금리가 현재보다 더 오를 것이 확정적이니, 채권을 사겠다는 수요가 줄어드니 채권 금리가 높아지게 되는 것이지요. 기준..

9월 FOMC는 왜 기준금리를 올렸나.. [내부링크]

전세계 경제인들의 관심의 촛점이 되었던 미국 기준금리가 9월 FOMC 회의에서 0.75BP 올리는 것으로 결정되었고. 0.75BP는 많은 에널리스트들이 예상했던 사항이었습니다. 미국인들은 여전히 더 높은 가스비, 임대..

9월 CPI 언제? [내부링크]

9/8 현재 7일 연속으로 나스닥이 내림을 계속하고 있다. 반등이 있을만도 한데... 오늘도 전강 후약의 장세가 이어질지 궁금하다. 반등이 있어도... 기술적 반등으로 판단해야 할 듯 하다. 이유는 조만간 두가지의..

지금 미국 국채 금리는... [내부링크]

9/22(한국시간) 9월 FOMC에서 기준 금리 결정을 하기 2일전 9월 20일 국채 금리는 일제히 상승했다. 미국연준이 이번주 큰폭으로 올릴 것으로 (0.75 ~ 1%) 올릴 것으로 물가 안정이 연준의 최우선 과제이며, 금리..

인플레이션으로 미국 주식은 어떻게 될까? [내부링크]

- 9월 16일에는 FedEx는 캠프파이어 할 수 있도록 증시에 기름을 부었네요... - 3주 연속으로 $26B 자금이 미국 증시에서 유출 되었다고 합니다. 우리가 많이 투자하고 있는 QQQ는 $1.5B, SPY는 $3.8B 정도라고 합..

미국 8월 CPI 발표 [내부링크]

애매한 수치가 나왔네요. 시장의 예상치가 8.1%였는데, 발표치는 8.3%였습니다. 7월 CPI 상승률 보다 낮은 8.5% 였으나, 시장의 컨센서스는 8.1% 였습니다. 아래 그래프는 투자자 반응입니다. ㅎㅎㅎㅎ.. 기대가..

9/13, 미국증시시황 [내부링크]

금리가 어영부영 올랐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국주식은 4일 연속 상승세를 타고 있다. 소비자 기대 물가지수가 금리를 이겼네... 7일 연속 내리고... 4일 연속 상승하고... issue들 물가 둔화에 우크라이나..

고인플레이션 지속 가능성 [내부링크]

한국은행에서 발행한 보고서 입니다. 우리나라는 다른나라와는 다르게 고 인플레이션이 지속 가능하다는 내용일까요? (https://www.bok.or.kr/portal/bbs/P0002353/view.do?nttId=10072648&menuNo=200433) 내용은..

9/10, 미국주식시황 [내부링크]

송편 드셨어요? 비료값이 엄청나게 뛰고 있나 봅니다. 비료값 급등에 세계 곡물 생산량 40% 이상 하락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점보 금리 인상을 올해 40개국 이상 했다고 하네요. ECB도 10월부터 양적긴축..

9/9, 미국시황 [내부링크]

매파가 들끊어도 미국 주식이 잘 버텨 주었습니다. 왜 일까요? "고마해라... 마이 무따 아이가" 이거 일까요? >미국 증시에 영향을 준 사항들 <긍정적>  - "매파 Fed" 에도 "이미 가격에 반영" 심리  - 캐시 우..

9/8, 미국 금융 시황 [내부링크]

염치가 없지는 않네요... 설마 8일 연속 빠지진 않네요... 연준의 누군가가 과도한 긴축은 주의해야 한다라고 언급했고, 유가 하락, 10년만기 국채 이자 하락등의 온순한 지표들이 나와 오른 것으로 보입니다. <긍..

그럼 무슨 종목? [내부링크]

미국 주식에 투자 하기로 마음 먹고 투자한지 어언 2년 입니다만..... 미국 주식은 우상향 한다고 귀가 뚫어져라 듣고, 그리고 침튀기며 떠들고 다녔지만... 정작 배를 불릴 계좌는 철저하게 마이너스 인 것은 어..

9/7 시황... [내부링크]

9/7, 오늘은 반등해주나 했지만... 결국 7일 연속 나스닥이 내렸다. 연준이 금리를 4%까지 올리지 않겠느냐는 생각에... 투자자들은 현재 3%대인 채권을 사지 않게되고, 채권이 팔리지 않으니... 싸게 채권을 내놔..

Amazon EKS Version(2) [내부링크]

싱글 클러스터 업그레이드 전략 적은 비용으로 업그레이드 가능 기존 시스템을 크게 변경할 필요가 없습니다. 노드 그룹과 cordon, drain, eviction 을 사용하여 무중단 업그레이드 가능 테스트 환경, 소규모 워크..

Amazon EKS Version(1) [내부링크]

EKS는 기본적으로 오픈 소스 Kubernetes(이하, k8s)를 수정하지 않습니다. EKS는 업스트림 및 인증된 k8s 버전을 포함해서 오픈 소스와의 일관성을 유지하기 위해 보안 수정 사항을 backporting를 진행합니다. k8s..

어디에 투자할까? [내부링크]

처음 주식을 알고 하게 된 계기가 IMF때 투자 이력이 시작되었어요. 지금 생각하면 너무 무모하고, 어리석은... 세링게티에 던져진 한마리의 갓 태어나 비틀거리는 누 새끼 같았네요. 여러 주체에서 돈 놓고 돈먹..

SW Version 관리 [내부링크]

Version 관리는 왜 필요할까요? 뭐 물으나 마나한 질문이죠.  >협업이 필요한 큰 소프트웨어는 운영이 필요!  >여러 사람의 코드들의 이력 관리 필요!  >리눅스 창시자 '리누스 토르발스'가 같은 고민을 했는지..

오르락 내리락 하는데.... [내부링크]

한국 주식 시장은 반등없이 인천공항 착륙하는 비행기 마냥 내리 내리를 계속하고 있고, 미국 시장은 오르락 내리락 하며, 줬다가 빼앗는 동네 나쁜 형마냥 실망시키고 있다. 부자가 쉽게 되는 것이 아니지... 쉽..

진작에 알았으면.... 난 지금과는 다른 위치에 있었을텐데... [내부링크]

정보, 지식에 의한 행동이 가능하도록 여기 저기서 얻은, 습득한 지식을 기록해 두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