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nbi-zoa의 등록된 링크

 danbi-zo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64건입니다.

금 ETF 종류 알아보기 [내부링크]

금 ETF란 무엇일까? 금 ETF는 금시장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금을 구매하는 여러방법중 하나가 바로 ETF 금투자인데요. 동네 금은방에가서 실물로 금을 구매하는 방법, 금통장(Gold Banking)을 만들어서 현금을 예..

미국ETF 운용수수료(Expense Ratio), 한방에 이해하기 [내부링크]

미국ETF 운용수수료(Expense Ratio), 한방에 이해하기 근래 들어 직접투자와 펀드를 적절히 합쳐놓은 ETF를 하시는 분들이 늘어나는 추세인데요. 특히 매력적인 브랜드들과 뛰어난 성장가치를 지닌 미국 주식..

대손충당금, 한방에 이해하기 [내부링크]

대손충당금, 한방에 이해하기 안녕하세요 머니머신팩토리입니다. 오늘은 경제용어 대손충당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경제기사를 접하다보면 가끔 나오는말인데 막연한 두려움에 뜻도 모른채 그냥 스쳐지나간적..

미국ETF, 타이밍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내부링크]

미국 ETF투자라면 타이밍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많은분들이 주식투자를 할때 언제 매수하고 언제 팔아야 할지를 고민합니다. 그러나 이런 고민은 많은 에너지와 시간을 소모하게 만들고, 실질적으로 거둬들이는 수..

OTT란, 한방에 이해하기 [내부링크]

OTT란, 한방에 이해하기 OTT서비스란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원할때면 언제든지 미디어 컨텐츠를 시청할 수 있는 인터넷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이번포스팅에서 그 의미를 짧게 한번 알아볼게요. Over The ..

미국ETF, 지금 당장 시작해야만 한다! [내부링크]

미국ETF, 지금 당장 시작해야만 한다! 미국 주식시장에 뛰어드는 개인투자자들이 많이 늘고 있습니다. 그래서 국내에 달러가 부족할 지경이라죠. 지금까지는 해외주식에 투자하기 위해서 국내 증권사에 상장되..

주식 액면분할, 한방에 이해하기! [내부링크]

주식 액면분할, 한방에 이해하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주식용어 액면분할에 대해 짧게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항상 그랬던 것처럼, 짧고 임팩트 있는 설명 들어갑니다. 액면분할이란? 주식투자를 해보신분들이라..

선물 옵션 차이, 아는 척 하자! [내부링크]

선물 옵션 차이, 아는 척 하자! 오늘은 주식용어중 난해한 개념인 선물과 옵션의 차이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경제뉴스를 보다보면 선물과 옵션의 의미가 헷갈려서 무슨뜻인지 이해하지못하는..

버블경제, 한방에 이해하기 [내부링크]

버블경제, 한방에 이해하기 안녕하세요, 머니머신팩토리입니다! 최근 주식시장이 급격하고 빠르게 상승하며 거품이다, 고평가되어있다 등등의 이야기를 자주 접하게되는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경제용어..

펀더멘탈 뜻, 한방에 이해하기! [내부링크]

펀더멘탈 뜻, 한방에 이해하기! 오늘은 경제용어중 하나인 펀더멘탈이라는 의미에 대해서 한방에 이해하는 시간 가져보려 해요! 거시적인 경제흐름을 분석할때나, 주식투자를 할때도 광범위하게 펀더멘탈이라는 단..

반대매매 개념, 한방에 이해하기 [내부링크]

반대매매 개념, 한방에 이해하기 안녕하세요, 머니머신팩토리입니다 ! 돈을 여기저기 끌어오는 것을 이른바 영끌이라고 하죠. 최근, 이렇게 영끌을 하여 주식투자하시는분들이 많은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반대매..

티스토리 방문자수 급감, 나만 궁금해?? [내부링크]

티스토리 방문자수 급감, 나만 궁금해?? 최근에 티스토리 방문자수가 갑자기 급감했어요.. 일일 500명 이상은 꼬박꼬박들어왔었는데, 2월1일 10시 6분 이후로 갑자기 다음에서 유입이 뚝 끊겼습니다. 제가 분단위..

기회비용, 한방에 이해하기 [내부링크]

기회비용, 한방에 이해하기 우리는 종종 기회비용이라는 말을 많이 사용하지요. 기회비용이라는게 도대체 무엇일까요? 오늘 머니머신팩토리에서 명확하게 설명드립니다! 기회비용이라는게 대체 정확히 뭐야? 기..

헤지펀드 사모펀드 차이, 아는 척 해보자! [내부링크]

헤지펀드 사모펀드 차이, 아는 척 해보자! 안녕하세요 머니머신팩토리입니다! 최근 초저금리가 이어지면서 헤지펀드와 사모펀드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것같아요. 저도 이 둘의 의미가 헷갈리고 혼동..

단기금융시장, 한방에 이해하기 [내부링크]

단기금융시장, 한방이 이해하기 단기금융시장이라는말이 종종 경제뉴스에 등장하는데요. 오늘은 이 단기금융시장의 의미에 대해 짧고 임팩트 있게 알아보겠습니다 ! 단기금융시장, 그게뭔데? 금융시장은 단기금..

핀테크와 테크핀 차이, 나만궁금해? [내부링크]

핀테크와 테크핀 차이, 나만궁금해? 안녕하세요, 머니머신팩토리입니다. 최근 마이데이터, 핀테크와 같은 용어들이 많이 등장하죠? 아무래도 IT기술발달과 언택트로 인한 비대면 활성화, 그리고 빅데이터관련..

골디락스, 한방에 이해하기 [내부링크]

골디락스, 한방에 이해하기 오늘은 골디락스라는 경제용어에 대해 짧게 알아보는 시간 가져볼게요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골디락스란? 경제용어 골디락스라는 말은 영국의 전래동화인 "골디락스와 곰 세 마리"..

마이 데이터, 아는척 해 보자 ! [내부링크]

마이데이터, 아는척 해 보자 ! 최근 들어 마이데이터 산업이라는 게 화두가 되고 있어요. 그럼 도대체 이 마이데이터라는게 무엇일까요? 바로 오늘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데이터란 무엇일까!? 마..

레임덕 의미, 나만 궁금해? [내부링크]

레임덕 의미, 나만 궁금해? 안녕하세요, 머니머신팩토리입니다 ! 이번 포스팅에서는 레임덕 의미를 한번 알아볼까 합니다 ! 정치시사용어긴 하지만, 경제 또한 정치와 밀접한 관련이 있기해 경제블로그인 머니..

리보금리, 나만궁금해? [내부링크]

리보금리, 나만궁금해? 안녕하세요, 머니머신팩토리입니다 ! 최근 금리가 많이 낮아졌다는 것은 지나가던 강아지도 아는 사실이지요. 그런데 이렇게 금리관련된 기사를 보면 종종 "리보금리"라는 용어 출현하게 되..

기관투자자, 한방에 이해하기 [내부링크]

기관투자자의 종류, 한방에 이해하기 안녕하세요 머니머신팩토리입니다! 오늘은 투자의 3대주체중, 기관투자자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투자의 3대주체는 다들 알고 계시죠? 바로 개인, 외국인, 기관..

마진콜, 한방에 이해하기 [내부링크]

마진콜, 한방에 이해하기 안녕하세요, 머니머신팩토리입니다 ! 오늘도 어김없이 찾아오는 경제용어 한방에 이해하기 시간인데요. 경제용어 공부는 최대한 쉽게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어려운 용어, 복잡한 수치등..

CBDC, 아는 척 하기 ! [내부링크]

CBDC, 아는 척 하기 ! 안녕하세요, 머니머신팩토리입니다 ! 최근 뉴스를 보면 CBDC 관련된 내용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CDBC의 개념과 목표에 대해 아는척 할 수 있게 해드리려고..

미국 ETF, 지금이라도 시작하세요 ! [내부링크]

미국 ETF, 지금이라도 시작하세요 ! 안녕하세요 머니머신팩토리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미국 ETF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최근, 제 지인분들과 이야기를 나누다 보며 무릎을 탁 치며 탄식했습니다. 아직도!!..

WTI 유가, 한방에 이해하기 [내부링크]

WTI 유가, 한방에 이해하기 안녕하세요, 머니머신팩토리입니다 ! 최근 국제원유에 대한 기사들이 많이 나오는것 같아요. 유가가 올랐느니,떨어졌느니 말이죠.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WTI 국제유가에 대해 짧게..

무상증자, 개념은 제대로 알고 아는 척 하자! [내부링크]

무상증자, 개념은 제대로 알고 아는 척 하자! 안녕하세요, 머니머신팩토리입니다 ! 주식투자를 하다보면 유상증자, 무상증자와 같은 경제용어를 접하게 되는데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유상증자에 대해 함께..

DSR, 한방에 이해하기 [내부링크]

DSR, 한방에 이해하기 안녕하세요, 머니머신팩토리입니다 ! 최근 부동산 대출규제 이야기로 온동네가 많이 시끄럽지요? 그중에서도 빠지지 않고 나오는 이 단어, 바로 DSR 이죠! DSR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은..

유상증자, 개념은 제대로 알고 아는 척 하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머니머신팩토리입니다 ! 이번 시간에는 주식용어 유상증자에 대해 짧고 임팩트 있는 설명들어갑니다 ! 자질구레한 설명보다도 정말 알아야 하는 핵심만 쏙 뽑아 정리해드리겠습니다 ~ 유상증자란 무..

희토류, 나만 궁금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머니머신팩토리입니다 ^^ 오늘은 희토류에 대해 아는척해보는 시간 가져볼까 해요. 뉴스에서 많이 들리긴 하지만, 막연하게 반도체를 생산하는 원자재 정도로만 알고 있는 분들이 많아요! 그러나 거기..

마이너스통장, 한방에 이해하기 ! [내부링크]

마이너스통장, 한방에 이해하기 ! 안녕하세요, 머니머신팩토리입니다 ^^ 최근 재테크와 더불어 많은 분들께 관심이 높아진 것이 바로 대출이라는 상품인데요. 그중에서도 마이너스통장이 바로 오늘 포스팅의 주인..

건폐율 용적률, 한방에 이해하기 ! [내부링크]

건폐율 용적률, 한방에 이해하기! 안녕하세요, 머니머신팩토리입니다! 최근 용적률을 늘린다며 여러 가지 정부 정책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경제용어 중에서도 부동산 관련 경제뉴스에..

새마을금고 출자금통장, 나만 궁금해? [내부링크]

새마을금고 출자금통장, 나만 궁금해? 안녕하세요, 머니머신팩토리입니다^^ 최근 저금리 기조로 인해 예적금 가입량이 많이 줄었다고들 하는데요. 제로금리, 즉 0퍼센트대의 시중금리로 인해 예적금으로는 더 이상..

지니계수, 로렌츠곡선, 개념은 제대로 알고 아는 척 하자 ! [내부링크]

지니계수, 로렌츠곡선, 아는 척 하자 ! 안녕하세요, 머니머신팩토리입니다 ^^ 이번포스팅에서는 지니계수에 대해 아는척 해보는 시간 가져볼텐데요. 경제학을 공부하다보면 한번쯤 마주치게 될 경제용어, 지니계수..

헷지 뜻, 한방에 이해하기 [내부링크]

헷지 뜻, 한방에 이해하기 안녕하세요 머니머신팩토리입니다 ^^ 오늘 배워볼 경제용어는 헷지랍니다 ~ 짧고 임팩트 있는 설명 들어갑니다 ! 헷지가 뭐에요?? 헷지는 영어단어 "Hedge " 를 그대로 발음한 용어에요..

애플카, 나만 궁금해? [내부링크]

애플카, 나만 궁금해? 안녕하세요, 머니머신팩토리입니다 ^^ 최근 애플카에 대한 이슈로 전세계가 화두가 되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플카에 대해 핵심만 간추려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항..

디폴트 뜻, 한방에 이해하기 [내부링크]

디폴트 뜻, 한방에 이해하기 안녕하세요 머니머신팩토리입니다 ^^ 오늘도 어김없이 찾아오는 난해한 용어를 한방에 이해하는 시간입니다 ~ 최근 칭화유니를 비롯한 중국의 국영기업들이 잇따라 디폴트 선언을 한..

다우지수, 개념은 제대로 알고 아는 척 하자! [내부링크]

다우지수, 개념은 제대로 알고 아는 척 하자! 안녕하세요, 머니머신팩토리입니다 ^^ 최근 미국 주식이 열풍이죠? 그러면서 많은 서학개미분들께서 미국의 종합지수에도 관심을 갖기 시작했어요. S&P500이나..

탄소중립, 한방에 이해하기 [내부링크]

탄소중립, 한방에 이해하기 최근 기후변화에 대한 문제의식이 확산되면서 탄소중립이라는 용어가 2021년 핵심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탄소중립, 한방에 이해하는 시간 가져볼게요. 탄소중립..

리먼브라더스 사태, 개념은 제대로 알고 아는척 하자! [내부링크]

리먼브라더스 사태, 개념은 제대로 알고 아는척 하자! 경제관련 뉴스기사를 듣다보면 가끔 리먼브라더스 사태에 대해서 언급될때가 있죠! 그때마다 뭐지뭐지 하고 궁금해만 하고 넘기신 여러분들, 오늘 포스..

GDP 뜻, 개념은 제대로 알고 아는척하자! [내부링크]

GDP 뜻, 개념은 제대로 알고 아는척하자! 오늘은 경제용어를 공부하다보면 쉽게 접할 수 있는 용어, 바로 GDP의 뜻에 대해서 알아볼거에요. 자주 접하는 용어지만, 제대로 그 개념을 알고계신분은 많..

미국 주식 세금, 한방에 이해하기 [내부링크]

미국 주식 세금, 한방에 이해하기 오늘은 미국 주식 세금에 대해 한방에 이해하는 시간 가져볼 거예요 미국 주식을 하다 보면 해외주식수수료라던가 양도소득세 등을 거래를 하며 발생되는 부대비용 또한 무시할..

SPY, IVV, VOO, 미국 ETF는 3개만 알면 된다. [내부링크]

SPY, IVV, VOO, 미국 ETF는 3개만 알면 된다. ETF 투자를 하다보면 S&P500에 그냥 투자하면 된다는 말을 종종 듣게되요. 여기서 잠깐, S&P500 ETF를 다른말로는 S&P500 인덱스 펀드라고도 해요. 인덱스 펀..

나스닥 지수, 개념은 제대로 알고 아는척 하자 [내부링크]

나스닥 지수, 개념은 제대로 알고 아는척 하자 경제뉴스를 보다보면 나스닥 지수라는 말 많이 듣게되요. 오늘은 이 나스닥(NASDAQ) 지수에 대해서 짧게 알아보겠습니다. 나스닥 지수가 뭔데?? 나스닥(NASDAQ)은..

ARK Invest, 아는 척 하기 ! [내부링크]

ARK Invest, 아는 척 하기 ! 여러분 혹시 ARK Invest 라는 자산운용사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미국주식을 하는 분이라면 한번쯤 들어봤을 법한 그 이름! ARK Invest ! 최근 테슬라를 포함하여 각 분야의 혁신..

ARKK ETF, 혁신주 액티브 ETF의 끝판왕 ! [내부링크]

ARKK ETF, 혁신주 액티브 ETF의 끝판왕! 오랜만에 ETF관련 포스팅을 올리는 것 같은데요. 아무래도 최근 투자에 대한 열기와 관심도가 올라가면서 미국 ETF도 찾는 분들이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오늘 알아..

엥겔 지수, 아는 척 하기! [내부링크]

엥겔 지수, 아는 척 하기! 오늘은 경제용어 엥겔지수에 대해 아는 척 해보는 시간이에요! 가계소비의 통계와 경향을 확인할수 있는 중요한 지표라니 한번쯤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ㅎㅎ 엥겔법칙? 그게뭔데~!..

테이퍼링 뜻, 한방에 이해하기 [내부링크]

테이퍼링 뜻, 한방에 이해하기 오늘은 테이퍼링이라는 경제용어에 대해 알아볼겁니다. 최근 양적완화로 시중에 돈이 너무많이 풀렸다라는 말을 자주 듣게됩니다. 여기서 양적완화라는 것은 소비위축을 막기위..

파킹통장, 한방에 이해하기 ! [내부링크]

파킹통장, 한방에 이해하기 ! 여러분, 혹시 파킹통장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저금리 기조가 지속됨에 따라 최근 "파킹통장"이라는것이 화두가 되고 있는데요. 파킹통장은 단 하루만 입금해 놓더라도, 비교적..

리츠, 아는 척하기 ! [내부링크]

리츠(REITs), 아는 척하기 ! 요즘 주식시장에 대한 열기가 뜨거워지면서 RIETs라는 용어가 여기저기서 많이 들리는데요. 도대체 리츠가 무엇일까요? 이번 시간에는 거창한 설명보다도 지나가던 초등학생도 알기..

연료비 연동제, 아는 척 하기 ! [내부링크]

한국전력 연료비 연동제, 아는 척 하기 ! 요즘 전기 요금 관련하여 연료비 연동제라는 용어가 이슈가 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 연료비 연동제에 대해 짧게 알아보려고 해요. 함께 알아볼까요? ㅎㅎ 이번 달 11일..

우선주 뜻, 한방에 이해하기! [내부링크]

우선주 뜻, 한방에 이해하기! 여러분, 주식거래를 하다 보면 종목명 뒤에 (우)라는 글자가 적혀있는 걸 보신 적이 있으실 거예요. 이게 바로 "우선주"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우선주가 뭔지에 대해 잠깐 알아볼..

공매도, 한방에 이해하기 [내부링크]

공매도, 한방에 이해하기 요즘 공매도관련하여 이슈가 되고 있는데요. 경제분야를 떠나 정치계에까지 공매도관련규제가 논의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만큼 공매도에 관한 규제가 투자자들에게 그만큼 영향을 준..

배당수익률, 한방에 이해하기 [내부링크]

배당수익률, 한방에 이해하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배당수익률에 대해 한방에 이해시켜드리겠습니다! 배당수익률은 주가에 대비하여 매년 얼마의 배당금을 지급하는지 나타낸 비율입니다. 꼭 연간이라는 점을 기..

미국주식 배당락일, 한방에 이해하기 [내부링크]

미국주식 배당락일, 한방에 이해하기 안녕하세요, 머니머신팩토리 입니다. 최근 미국 주식시장의 열기도 많이 뜨거워지고 있어요. S&P, 나스닥같은 미국 주식시장은 우리 삶에서 가장 많이 찾아볼 수 있는 기..

증권사 수수료 무료 이유, 궁금 하지 않으세요? [내부링크]

증권사 수수료 무료 이유, 궁금하지 않으세요? 요즘 증권사들이 수수료 평생 무료로 선언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자본주의 시대를 살아가는 한 사람으로써 개인적으로 너무 놀랐습니다. 그럼 증권사는 뭘로..

서킷브레이커, 한방에 이해하기 [내부링크]

서킷브레이커, 한방에 이해하기 안녕하세요, 머니머신팩토리의 한방에 이해하기 시간입니다! 오늘 주제는 서킷브레이커입니다! 최근 주식시장의 열기가 뜨거워 지면서 많이 언급되는 용어들중 하나입니다. 서킷..

ESG, 한방에 이해하기 ! [내부링크]

ESG란? 한방에 이해하기 ! 임팩트 있는 설명으로 여러분들에게 짧게 경제용어를 소개해드리는 시간, 한방에 이해하기 시간입니다. !! 오늘 알아볼 경제용어는 ESG입니다. 최근 투자시장 뿐만 아니라 경제 전반..

미국 주식으로 세계 1등을 사면 그걸로 된겁니다. [내부링크]

미국 주식으로 세계 1등을 사면 그걸로 된 겁니다. 오늘 김장섭 저서의 <내일의 부> 라는 책을 읽었는데요. 주식투자를 함에 있어서 가장 심플하고 베스트한 방법을 알게 되어 여러분께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결..

DPS란? 한방에 이해하기 [내부링크]

DPS, 한방에 이해하기 안녕하세요~ 경제용어 한방에 이해하기 시간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경제용어중에서도 주식의 배당과 관련된 용어, 바로 DPS 에 대해 알아볼건데요. 경제용어들을 보면 영어 약칭으로..

코넥스 시장, 한방에 이해하기 [내부링크]

코넥스 시장, 한방에 이해하기 여러분 혹시 코넥스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코스피, 코스닥 같은 주식시장의 한 종류인데요. 요즘 주식시장이 떠오르면서 코넥스라는 용어도 가끔 등장하는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사이드카란? 한방에 이해하기! [내부링크]

사이드카, 한방에 이해하기! 주식관련 기사를 보다보면 "사이드카가 발동" 되었다는 내용을 접하실 수가 있는데요. 오늘은 사이드카에 대해 짤막하게 알아볼게요 ^^ 사이드카란? 사이드카는 증시의 급격한 변동..

리밸런싱이란? 한방에 이해하기! [내부링크]

리밸런싱, 한방에 이해하기! 주식투자를 하다보면 리밸런싱이라는 말을 자주 듣게됩니다. 그런데 뜻에대해서 자세히 얘기해주지는 않죠.. 그래서 혼자서라도 정보를 최대한 찾아보고, 계속 연마해야 합니다. 투자..

코스닥 지수, 개념은 제대로 알고 아는척 하자! [내부링크]

코스닥 지수, 개념은 제대로 알고 아는척 하자! 오늘은 코스닥 지수라는 개념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알아볼 텐데요! 지난번 코스피 지수에 대해서는 앞선 포스팅에서 이미 설명드렸었죠 ㅎㅎ 반응이 좋아..

SCHD ETF, 고배당성장주로 걱정없이 배당받자 [내부링크]

SCHD ETF, 고배당성장주로 걱정없이 배당받자 오늘 알아볼 ETF는 SCHD 랍니다~ ETF투자를 하고 계신분들은 이미 들어보신분들도 많을텐데요, 그만큼, 배당과 성장성을 적절히 조합해놓은 유명한 기업들로만..

배당락, 개념은 제대로 알고 아는 척 하자! [내부링크]

배당락, 개념은 제대로 알고 아는 척 하자! 안녕하세요, 오늘도 어김 없이 찾아오는 "경제용어 아는 척하기" 시간입니다. 오늘은 배당락일에 대해 알아볼 건데요. 거창한 설명보다 핵심개념만 짧게 소개..

VOO ETF, S&P500 네가 있어 든든해. 투자처 더이상 고민하지말자! [내부링크]

VOO ETF, S&P500 네가 있어 든든해. 투자처 더이상 고민하지말자! 오늘은 워렌버핏도 그렇게 강조한 인덱스 펀드중의 일종, S&P 500 추종 인덱스 ETF, VOO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미 막대한 거래규모로, 지수..

BSI (기업경기실사지수), 한방에 이해하기 [내부링크]

BSI (기업경기실사지수), 한방에 이해하기 여러분, 혹시 경제뉴스를 보며 BSI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경제뉴스에 보면 여러 가지 약칭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꾸준한 공부를 해야 막힘없이 경제의 흐름을..

GDX ETF, 난 금 채광기업에 투자한다! [내부링크]

GDX ETF, 금 채광 기업에 투자해보자! 오늘 소개해 드릴 ETF는 금 관련주 ETF입니다.! 미국 주식에 상장된 금 ETF는 GLD, IAU 등이 있는데요. 이런 금 ETF와는 달리 금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것이기 때문에..

공동대표 각자대표, 한방에 이해하기 [내부링크]

공동대표 각자대표, 한방에 이해하기 안녕하세요, 어김없이 찾아오는 한방에 이해하기 시간입니다! 오늘은 주식회사의 대표권을 부여하는 방식에 대해 짧게 알아보겠습니다! 주식 관련 뉴스를 접하다 보면 각..

SPY ETF, S&P500 너만 믿는다 ! [내부링크]

SPY ETF, S&P500 너만 믿는다 ! 안녕하세요! 오늘도 어김없이 찾아오는 ETF공부 시간입니다. 오늘은 ETF 투자자들에게는 모르면 간첩, SPY ETF를 소개하겠습니다. SPY ETF는 국민 ETF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소비자 물가지수 (CPI),한방에 이해하기 [내부링크]

소비자 물가지수 (CPI),한방에 이해하기 소비자물가지수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경제뉴스를 보면 CPI지표가 어떻다 저떻다 하는 이야기를 가끔 듣게되는데요. CPI는 Consumer Price Index 의 약..

주식 물타기 뜻, 한방에 이해하기 [내부링크]

주식 물타기 뜻, 코스트 에버리징 효과, 한방에 이해하기 물타기 여러분, 주식관련 이야기를 할 때 물타기라는 말을 들어보신적 있나요? 물타기라는 것은 내가 보유한 주식의 주가가 떨어졌을 때, 추가로 그 떨어..

자산관리, 이제 투자해야 하는 시대입니다. [내부링크]

투자만이 자산을 지키는 최고의 방법입니다. 안녕하세요. 머니머신팩토리입니다. 블로그를 시작한 지 어느덧 한 달 하고도 보름 정도가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경제, 투자에 관한 올바른 상식을 알려드리고,..

BND ETF, 미국 국고채에 안전하게 투자해볼까? [내부링크]

BND ETF, 미국 국고채에 안전하게 투자해볼까? 오늘 알아볼 ETF는 월배당 채권 ETF인 BND입니다! 채권 ETF에 대해 혹시 들어보셨는지요? 보통 ETF 하면 기업 주식을 잘게 쪼개 나누어 투자하는 것만을 생각..

ROA, 한방에 이해하기 [내부링크]

ROA, 한방에 이해하기 어제 배웠던 ROE에 이어 오늘은 ROA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ROE를 미리 알면 더욱 도움이 되니, 아직 이전 포스팅을 보지 못하신 분이있다면 하단링크를 통해 참고..

XBI ETF, S&P 바이오주는 모두 내 손안에 있다! [내부링크]

XBI ETF, S&P 바이오주는 모두 내 손안에 있다! 다들 아시는것처럼, 코로나 19의 여파로 바이오주가 수혜를 많이 입었지요. 실제로 지금 이순간에도 많은 투자금을 받고 여러 가지 생명공학기술을 접목시켜 제..

ROE, 한방에 이해하기! [내부링크]

ROE, 한방에 이해하기! 어김없이 찾아오는 머니머신팩토리의 경제용어 한방에 이해하기시간입니다. 오늘은 ROE에 대해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ROE는 기업의 재무제표를 볼때 가장 기본적으로..

미국 ETF 투자, ETF의 2가지 특징은 반드시 알고 시작하라! [내부링크]

미국 ETF 투자, ETF의 2가지 특징은 반드시 알고 시작하라! 근래 들어 미국 ETF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아졌죠. 그래서 오늘은 미국 ETF의 투자를 고민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 ETF의 특징 2가지를 명료..

채찍효과, 한방에 이해하기 [내부링크]

채찍효과, 한방에 이해하기 안녕하세요~ 2021년 새해 아침이 밝았습니다! 그래도 어김없이 하루에 한번 아침시간 경제관련 토막상식을 배워가는 한방에 이해하기 시간입니다.~~ ! 오늘 배울 경제용어는 채찍..

SPYG ETF, S&P500과 나스닥의 환상의 콤비! [내부링크]

SPYG ETF, S&P500과 나스닥의 환상의 콤비! 오늘 알아볼 ETF는 SPYG입니다. S&P500 지수에 속한 기업들에 투자하는 ETF 이긴 한데, 나스닥에 있는 기업들 위주로 종목 구성을 하여 최근 코로나 사태와 함께..

QQQ ETF, 최강 기술주 어벤저스! 안사면 손해본다? [내부링크]

QQQ ETF, 최강 기술주 어벤저스! 안사면 손해 본다? 오늘은 나스닥지수를 추종하는 ETF QQQ를 알아볼건데요. 워낙 유명하다 보니, ETF투자자들은 모르면 간첩, 국내에서도 많은 자료를 찾아보실 수 있으시겠지만,..

미국 배당주 투자, 반드시 알아야 할 용어 3가지! [내부링크]

미국 배당주 투자, 반드시 알아야 할 용어 3가지! 오늘은 미국 배당주 투자에 있어 반드시 알아야 할 용어 3가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사실 이 용어들이 미국에만 국한되는 것은 아닙니다만, 제 블로그가..

미국 ETF 추천, 검색 노하우 대공개!! 이제 나만의 ETF를 검색해보자. [내부링크]

미국 ETF 추천, 검색 노하우 대방출, 여러분의 입맛에 맞는 ETF를 찾아보세요. 한 달 정도 전부터 저는 ETF를 하나씩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매일 저녁 가져오고 있는데요. ETF가 뭔지 모르시는 분들은 이전 포스팅..

EV/EBITDA 개념, 한방에 이해하기 [내부링크]

EV/EBITDA 뜻, 한방에 이해하기 오늘은 EV/EBITDA (이브이 에비따)에 대해 알아볼 건데요. 재무제표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녀석이긴 한데, 모르시는 분들이 은근히 많습니다. EV라는 녀석에 다 EBITDA라는 값..

PBR, 주가순자산비율 한방에 이해하기 ! [내부링크]

PBR, 주가순자산비율 한방에 이해하기 ! 오늘은 재무제표 용어 중 하나인 PBR에 대해 알아볼 건데요. PBR은 Price to Book Ratio 의 약칭으로 현재 주가를 주당순자산으로 나누어 나타냅니다. 우리말로는 주..

패시브인컴을 투자가가 무조건 알아야 할 필수 7 가지 습관 [내부링크]

패시브 인컴을 투자가가 무조건 알아야 할 필수 7 가지 습관 요즘 변동성이 심한 시대가 되며, 많은 분들에게 패시브 인컴이 각광받고 있습니다. 패시브 인컴은 별도의 노동 없이 한번 시스템을 구축해..

IBB ETF, 펜데믹 수혜주 바이오주에 투자하자! [내부링크]

IBB ETF, 펜데믹 수혜주 바이오주에 투자하자! 오늘은 최근 코로나19로 수혜를 본 바이오주 섹터에 투자하는 ETF IBB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최근에 알아본 바이오주 중에는 ARK Invest 에서 운용하는 ARK..

BPS, 주당순자산가치! 한방에 이해하기! [내부링크]

BPS, 주당순자산가치! 한방에 이해하기! 경제나 투자에 관심을 갖고 공부하시다 보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지표 중 하나인데요! 오늘의 주인공, 바로 BPS 입니다. BPS(Book Value Per Share)는 주당순자산가..

QYLD ETF, 나스닥100으로도 고배당이 가능하다고!? [내부링크]

QYLD ETF, 나스닥100으로도 고배당이 가능하다고!? 오늘은 나스닥 커버드콜 QYLD ETF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커버드콜이라고 조금 어려운 말이 나오는데, 곧 쉽게! 한방에 이해시켜드리겠습니다!..

패시브인컴, 꾸준히 들어오는 돈에는 힘이 있다. [내부링크]

패시브인컴, 꾸준히 들어오는 돈에는 힘이 있다. 만약 여러분이 블로그 수입을 통해 소액이라도 수입이 들어온다면 어떨것 같으세요? 간혹 블로그로 수입낸다고 하면, 이런말을 듣게 됩니다. " 그렇게 매일 열심..

포트폴리오 만드는 방법 5단계(초스피드 설명) [내부링크]

나만의 포트폴리오 만드는 방법 5단계 오늘은 여러분께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절차 5단계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오늘은 포트폴리오가 무엇인지 모르는 많은 분들에게 기본개념을 소개해드리..

지급준비율, 한방에 이해하기 [내부링크]

지급준비율, 한방에 이해하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한방에 이해하는 시간입니다 ^^ 오늘은 지급준비율의 기초개념을 간단하게 설명드릴게요. 지급준비율 지급준비율은 은행이 전체 예금액 중, 현금으로 보유한..

RSP ETF, S&P 500 ETF 에 동일비중으로 투자하자 [내부링크]

RSP ETF, S&P 500 ETF 에 동일비중으로 투자하자 오늘 시간에는 RSP ETF를 간단하게 소개드리고자합니다. RSP는 S&P 500 지수에 상장된 기업 분산투자 하는 ETF입니다! PROFILE ETF이름 : Invesco S&P 500..

본원통화, 한방에 이해하기 [내부링크]

본원통화, 한방에 이해하기 여러분, 대한민국이 가진 실물 지폐가 얼마나 될까 생각해보신 적 있나요? 대한민국이 보유한 실물 지폐(동전포함)는 어려운 말로 본원통화라고도 하는데요. 본원통화에 대해 알아볼..

ARKG ETF, 미국 바이오 제약주에 투자하자! 게놈혁명이 시작된다. [내부링크]

ARKG ETF, 게놈혁명이 시작된다. 오늘은 ARK INVEST가 운용하는 ETF를 하나더 소개해드릴까 하는데요. ARK INVEST는 공격적인 투자를 하는 액티브ETF 자산운용사로 유명합니다. 보통 다른 ETF들은 각 기업별로 가..

기준금리 뜻, 한방에 이해하기 [내부링크]

기준금리 뜻, 한방에 이해하기 오늘 아침은 경제용어 시간입니다! 기준금리에 대해 쉽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은행에서 대출하면 이자를 낼 것이고, 예금을 하면 이자를 받지요. 그런데 은행은 이자를 독단적으로..

아마존효과, E-커머스의 시대가 온다 [내부링크]

아마존 효과,  E-커머스의 시대가 온다 여러분, 아마존 효과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여기서 아마존이란, 여러분이 생각하는 그 기업! 글로벌 전자상거래기업 아마존(AMAZON)이 맞습니다. 도대체 아마존 효과가..

펜데믹, 변동성 시대에서 살아남는 방법. [내부링크]

펜데믹, 변동성 시대에서 살아남는 방법. 최근 코로나 19가 확산되며 그 어느 때보다도 추운 겨울이 되었습니다. 5인 이하 사적 모임 금지로 인해, 친구들과 나누던 잡담 소리도 사라졌지요. 언제까지 갈까요. 솔..

IAU ETF, 미국ETF로 금 투자 해보자! [내부링크]

IAU ETF, 미국ETF로 금 투자 해보자! 오늘도 어김없이 찾아오는 "ETF로 배당받자"시간입니다. ^^ 여러분, 금 투자해보셨나요?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경기가 많이 얼어붙었죠. 한 치 앞을 예측할 수 없는 이..

WTO(세계무역기구), NAFTA, EU 경제상식 한방에 이해하기 [내부링크]

WTO(세계무역기구), NAFTA, EU 경제상식 한방에 이해하기 안녕하세요~ 든호박이에요~ 오늘도 쉽고 어려운 경제용어들을 한방에 이해하는 시간이 찾아왔습니다. 오늘은 세계 무역기구라고 알려져 있는 WTO에..

채권ETF TLT, 미국 채권 ETF로 안전하게 배당 받자! [내부링크]

TLT ETF, 안전한 ETF로 배당받자! 안녕하세요! 매일 저녁 찾아오는 "ETF로 배당받자" 시간입니다. 오늘은 미국의 장기채 ETF, TLT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 가져보고자 합니다. 혹시 채권이라는 말을 많이..

EPS 뜻, 어려운 주식용어 한방에 이해하기! [내부링크]

EPS 뜻, 어려운 주식용어 한방에 이해하기! 오늘은 EPS에 대해 한방에 이해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EPS는 주당순이익을 의미합니다. Earning Per Share 의 약자입니다. 의미를 좀더 자세히 살펴보면요!..

DGRW ETF, 초우량 성장주가 월배당까지 준다고!? [내부링크]

DGRW ETF, 초우량 성장주가 월배당까지 준다고!? 안녕하세요 오늘도 ETF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까 해요. 요즘ETF 시장이 핫한 만큼, 괜찮고 유망한 ETF를 찾아보는 시간을 계속 가지려 합니다! 코로나19 펜데..

PMI(구매관리지수), 경제성장률을 예측해보자! [내부링크]

PMI(구매관리지수), 경제성장률을 예측해보자! 오늘은 경제성장률을 예측하는 중요한 지표 하나에 대해서 알아볼 건데요! 미국에는 공급관리자 협회라는 곳이 있어요. 줄여서 ISM(The Institute of Supply Mana..

FOMC 연방공개시장위원회, 미국의 기준금리를 결정하다! [내부링크]

FOMC 연방공개시장위원회, 미국의 기준금리를 결정하다! 경제뉴스를 보다보면 해외관련 소식을 다르는 기사들 중에서 특히 FOMC라는 단어를 자주 듣게 됩니다. FOMC는 대한민국으로 따지면 금융통화위원회입..

동기부여, 김미경의 리부트, 코로나19에 대응하는 우리의 자세 [내부링크]

동기부여, 김미경의 리부트, 코로나19에 대응하는 우리의 자세 우리나라에서 내로라 할만한 자기계발전문가이자 유튜버 김미경 대표님을 아시나요? 최근, 김미경 대표의 저서 <김미경의 리부트> 라는 책을 읽었습..

PER 뜻, 한방에 쉽게 이해하기 [내부링크]

PER 뜻, 한방에 쉽게 이해하기 안녕하세요! 경제뉴스를 보면 PER, PBR, EPS, ROE 등 경제를 처음 배우는 분들에게는 정체를 알 수 없는 용어들이 많이 등장하는데요 결코 어렵지 않습니다. 기업의 투자가치를..

미국 ETF 투자 방법, 5단계로 정복하기(초스피드 개념설명) [내부링크]

미국 ETF 투자 방법, 5단계로 정복하기(초스피드 개념설명) 안녕하세요! 최근 라임사태나 옵티머스프라임사태들을 비롯한 여러 사건사고들이 터지면서 간접투자보다는 자산배분방식이 투명하게 공개되는 직..

미라클 모닝, 무조건 성공하는 법 [내부링크]

미라클 모닝, 무조건 성공하는 법 투자자 여러분, 오늘은 미라클 모닝에 대해 이야기 나눠볼까 합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미라클 모닝에 대해 이야기한 적이 몇 번 있는데요. 진정한 투자자라면, 내 몸을 자유롭게..

애드센스 승인 후기, 꾸준히 하면 반드시 결실은 따라온다. [내부링크]

애드센스 승인 후기, 꾸준히 하면 반드시 결실은 따라온다. 오늘저녁은 특별히 애드센스 후기 이야기로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평소에는 ETF나 경제용어로 저녁포스팅을 하고 하루일과를 마무리 짓는데,..

구리 가격 전망으로 경기를 예측하다, 경제의 바로미터 닥터 코퍼 [내부링크]

닥터 코퍼, 경기를 예측하는 바로미터 여러분, 오늘은 닥터 코퍼라는 별명을 가진 구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 구리라는 원자재를 모두 아시죠? 구리는 석유가격과 더불어서 세계 경제의 상승과 하락..

PFF ETF, 미국우선주ETF로 월배당 받자! [내부링크]

PFF ETF, 미국우선주ETF로 월배당 받자! 오늘은 PFF라는 ETF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PFF는 미국 우선주로 자산운용을 하는 ETF 입니다. 주식에서 우선주라고 하면 의결권이 없는 주식을 의미합니다. 한국..

블랙스완 의미, 전혀 예상할 수 없는 일이 발생했다! [내부링크]

블랙스완 의미, 전혀 예상할 수 없는 일이 발생했다! 오늘은 블랙스완이라는 경제용어를 짤막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블랙스완이란 전혀 예상할 수 없었던 일이 실제로 일어나는 경우를 의미합..

투자공부 무조건 쉽게 해야 합니다. [내부링크]

투자공부 무조건 쉽게 해야 합니다. 투자를 어려워하는 많은 분들께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최근 금융시장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투자나 경제 등 금융분야의 어려운 용어와 개념들로 선..

VYM ETF, 미국 배당성장주에 투자하자 [내부링크]

미국 ETF : VYM, 배당성장주에 투자하자 오늘은 미국ETF중 배당과 성장을 동시에 가져갈 수 있는 종목 VYM에 대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월배당주는 아니지만, 워낙 유명한 ETF죠. 꼭 한번 포스팅하고 싶었..

액티브ETF 개념 한번에 이해하기 [내부링크]

액티브 ETF 개념 한 번에 이해하기 최근 들어 액티브 ETF가 많이 화두가 되고 있죠. ETF는 자주 들어봐서 알겠는데 액티브 ETF는 또 뭐람?!? 이렇게 생소한 용어를 접하는 분들을 위해 오늘도 짤막하게 개념 소개..

챌린저스, 생산성 어플 끝판왕 [내부링크]

챌린저스, 생산성 어플 끝판왕 오늘 소개해드릴 어플은 챌린저스라는 어플입니다. 얼마 전부터 이걸로 습관 만들기를 시작 중인데요, 이 어플만이 가지고 있는 강점이 있어서 꼭 한번 공유드리고 싶네요 ^^ 어..

퀀트투자 뜻, 이젠 고민없이 투자하는 시대 [내부링크]

퀀트 투자란? 무엇일까? 퀀트투자 뜻, 이젠 고민없이 투자하는 시대 오늘은 퀀트 투자에 대해 쉽게 설명하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최근들어 퀀트 투자라는 말이 많이 들리는데요~ 퀀트 투자는 무슨뜻일..

최고의 투자, 미라클 모닝! 시간을 버는 가장 심플한 방법 [내부링크]

최고의 투자, 미라클 모닝! 시간을 버는 가장 심플한 방법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가장 심플한 투자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조금 고리타분할 수도 있겠지만, 차근차근 잘 읽어주시면 분명 공감하실 겁니다...

미국 주식 시작하라! 반드시 미국주식을 투자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미국 주식 시작하라! 반드시 미국주식을 투자해야 하는 이유 1) IT 발달로 무너진 거래 장벽 근래 들어 동학개미에 이은 서학 개미들이 많아졌다고들 합니다. 이는 IT 발달로 인해 해외주식의 접근성이 매우 용이..

앱테크는 이제 그만! 지금부터는 월배당 ETF로 투자하자 [내부링크]

앱테크는 이제 그만! 지금부터는 월배당 ETF로 투자하자 문득 최근 앱태크로 돈 벌어보겠다고 하던 제 모습이 떠올랐어요. 잘 알지도못하는 어플 깔아가면서 광고 보고, 회원가입을 하며 여기저기 신상을..

CRB 상품지수, 원자재 가격을 흐름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CRB상품지수, 원자재 가격을 흐름을 알아보자! 오늘은 CRB지수라는 경제용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CRB지수의 CRB는 국제 원자재 및 선물 조사회사의 이름입니다. Commodity Research Bureau의 약자고요! 굳..

리얼티인컴, 미국ETF로 나도 이제 건물주! [내부링크]

리얼티인컴, 미국ETF로 나도 이제 건물주! 오늘 소개해 드릴 주식은 미국의 대표적인 리츠 주식인데요! 리츠(REIT)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리츠가 뭘까요? 주식이라는..

메타인지, 자기객관화 능력을 키우자 [내부링크]

메타인지, 자기객관화 능력을 키우자 요즘 책이나 유튜브등 다양한 경로에서 메타인지라는 용어에 대해 자주 듣게 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메타인지라는 용어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메타인지란 무엇일까?..

미국ETF투자: ARK ETF 종류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미국ETF투자: ARK ETF 종류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 ETF 투자를 하시는 많은 분들을 위해 따끈따끈한 ETF 엄선하여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혹시 ARK 라고 들어보신적 있으..

미니스탁 배당금 입금 후기! 미니스탁으로 패시브인컴을 만들자! [내부링크]

미니스탁 배당금 입금 후기! 미니스탁으로 패시브인컴을 만들자! 오늘 일하고있는데 갑자기 한국투자증권에서 카톡이 왔어요. 갑자기?! 뭐지?! 증권사에서 왜?! 순간 머릿속에 얼마전 미니스탁 계좌를 개설했던것..

생산성 어플 최강자, Plusminus, 습관생성 끝판왕 [내부링크]

생산성 어플 최강자, Plusminus, 습관생성 끝판왕 오늘 소개해 드릴 어플은 단연코, 제가 생각하는 최고의 해빗 트래킹 어플입니다. 제가 습관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어플을 모두 써본 결과, 이 만한 어플이 없다..

ETF투자 개념 설명, ETF종류에는 무엇이 있을까? [내부링크]

ETF투자 개념 설명, ETF종류에는 무엇이 있을까? ETF 투자, 생소한 단어다 보니, 어렵게 여기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오늘은 ETF의 큰 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ETF는 Exchange Traded..

구독경제 시대, 변동성 시장속에서 승리하는 방법 [내부링크]

구독경제 시대, 변동성 시장속에서 승리하는 방법 최근 구독경제라는 말을 많이 듣게 되죠? 구독 경제란, 보통은 매달 정기적으로 결제하여 이용권한을 부여받는 소비형태를 의미합니다. 왜 이런 구독경제의..

생산성 어플 KANT, 루틴을 만들어 실천해보자! [내부링크]

생산성 어플 KANT, 루틴을 만들어 실천해보자! 제가 항상 루틴이라는 말을 강조하는데요. 루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기록이라고 할 수 있어요. 내가 계획했던 대로 잘 진행되고 있는지 아는것이 중요한 것이지요..

투자는 반드시 루틴으로 해야 성공한다. [내부링크]

투자는 반드시 루틴으로 해야 성공한다. 최근 주식시장 열풍에 금융과 투자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투자 성공의 핵심기술인 "루틴"에 대해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사실, 투자를 어떻게..

해외주가지수 알아보기(다우존스,나스닥지수,항셍지수,니케이지수 등) [내부링크]

해외주가지수 알아보기(다우존스,나스닥지수,항셍지수,니케이지수 등)  오늘은 전 세계에서 사용하는 종합주가지수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고자 합니다. 국내에는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이 있지만, 해외..

코스피 지수, 개념은 정확히 알고 아는척 하자! [내부링크]

코스피 지수, 개념은 정확히 알고 아는척 하자! 코스피지수 관련하여 난해했던 부분을 한방에 설명해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코스피 지수는 종합주가지수라고도 합니다. 국내의 전반적인 시장의 상태를 보여..

SPHD ETF, S&P500 고배당주에 투자하자! [내부링크]

SPHD ETF, S&P500 고배당주에 투자하자! 오늘은 월배당ETF중 대표적인 고배당주중 하나인 SPHD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S&P500이라 하면 미국의 신용평가기관 스탠다드앤무어스에서 선정한 대표 500개 기업을..

DIA ETF, 다우존스 니가 참 좋아! [내부링크]

DIA ETF, 다우존스 니가 참 좋아! 오늘은 본격적으로 월배당ETF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괜찮은 배당주만 엄선하여 하나씩 포스팅해보며 간략한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다우존스 최강ETF인 'DIA'부터..

환율 하락, 떨어진 환율 다시 오를까? 환율의 경기자동조절기능 [내부링크]

환율 하락, 떨어진 환율 다시 오를까? 환율의 경기자동조절기능 여러분 혹시 환율의 경기자동조절기능에 대해서 들어보신적있나요? 최근들어, 코로나사태로 인한 미국의 대규모 경기부양책으로 인하여, 환율이 많..

미국ETF, 절대로 매도하면 안되는 3가지 이유! [내부링크]

미국 ETF, 절대로 매도하면 안 되는 3가지 이유! 요즘 점점 미국 ETF로 수익을 내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소량의 자본금만으로도 배당주 패시브인컴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많은 투자..

넛지 뜻, Nudge! 소비자의 선택을 설계하는 선택설계자 [내부링크]

넛지 뜻, Nudge! 소비자의 선택을 설계하는 선택설계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넛지 라는 경제용어에 대해 알아볼게요 넛지란? 넛지(Nudge)는 슬쩍슬쩍 찌르다는 의미를 갖는 영어 단어입니다. 경제학에서..

패시브인컴, 파이프라인 수익을 만들자! 결국 투자를 해야만 하는 이유 [내부링크]

패시브 인컴, 결국 투자를 해야만 하는 이유 워렌버핏 아저씨가 이런말을 남겼지요 " 잠자는 동안에도 돈이 들어오는 방법을 찾지 못한다면 당신은 죽을 때까지 일을 해야만 할 것이다" 모두가 불로소득으..

생산성 어플, 습관 만들기 위해 무조건 받아야 하는 어플, Do! [내부링크]

생산성 어플, 습관 만들기 위해 무조건 받아야 하는 어플, Do! 오늘은 생산성 최강 어플 Do! 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제가 해야 할 일을 빠르게, 직관적으로 메모가 가능하게 해 줍니다. 첫 번째 장..

배당주ETF, 투자 원칙 3가지 [내부링크]

배당주ETF, 투자 원칙 3가지 요즘 ETF에 대한 열기가 뜨거워지고 있는데요. 저는 그런 방법론과 기술적인 정보들을 얻기에 앞서올바른 투자마인드를 갖는 것이 그 어느 것보다도 가장 중요하다고 봅니다. 투자하..

미니멀라이프, 부자가 되려면 먼저 미니멀리스트가 되라 [내부링크]

미니멀라이프, 부자가 되려면 먼저 미니멀리스트가 되라 요즘 미니멀라이프 미니멀리즘, 미니멀리스트라는 단어가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지요. 미니멀라이프를 사는 사람을 미니멀리스트라고 하는데요. 그런데, 부..

미국ETF, 월배당 투자를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하는 미국 사이트 2곳 ! [내부링크]

미국ETF, 월배당 투자를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하는 미국 사이트 2곳 ! 최근들어 배당주 ETF를 통한 포트폴리오로 꾸준히 들어오는 패시브인컴을 만드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자는 동안에도 파이프라..

단기투자, 절대하면 안되는 이유! [내부링크]

단기투자, 절대하면 안되는 이유! 저는 요즈음 투자에 관한 유튜브 채널을 챙겨보고있습니다. 유튜브에 괜찮은 컨텐츠들이 정말 많은 것 같아요 그런데 오늘 운전하다가 특히 인상깊은 내용이 있어서 소개드리고..

투자성공 방법, 3가지만 무조건 지켜라! [내부링크]

투자성공 방법, 3가지만 무조건 지켜라! 오늘은 짧게 저의 투자원칙 3가지를 짧게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시간이 없으니 바로 들어갑니다! 첫째. 매도금지! 한번 매수한 주식은 매도하지 않는다. 특별히 돈이 필요..

미국ETF, 패시브인컴의 꽃! 미국 월배당 ETF 종류를 소개합니다 ! [내부링크]

미국ETF, 패시브인컴의 꽃! 미국 월배당 ETF 종류를 소개합니다 ! 오늘은 월배당 ETF 종류를 소개해보려합니다. 배당주 투자를 하는 많은 분들이 이와 관련된 내용을 포스팅하셔서, 사실 저가 올린게 노출되리라..

투자철학, 성장하는 회사의 원칙 5가지, 나도 회사처럼 살아보면 어떨까? [내부링크]

성장하는 회사의 원칙 5가지, 나도 회사처럼 살아보면 어떨까? 자업자득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내가 하는대로 나에게 돌아온다"라는 것이죠. 그런데, 여기서 "업(業)"은 사업할때 업이랑 같은 글자 입니다. 사업..

미국 ETF 조합으로 주배당 포트폴리오 만들어보자! [내부링크]

미국 ETF 조합으로 주배당 포트폴리오 만들어보자! 오늘 불연듯, 기발한 투자 아이디어가 떠올랐습니다. 제가 항상 월배당, 현금흐름, 파이프라인을 강조드리는데요!! 그이유는 꾸준히 들어오는돈에는 힘이 있기..

해외주식 사는법, 기본개념 초스피드 설명 [내부링크]

해외주식 사는법, 기본개념 초스피드 설명 해외주식을 시장하는 방법을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요즘 해외주식 열풍이 불고있습니다. 그러나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몰라 막막한 분들을 위해 아주 짧고 ! 간결하게..

패시브인컴, 월배당ETF로 나만의 파이프라인을 만들어보자 [내부링크]

패시브인컴, 월배당ETF로 나만의 파이프라인을 만들어보자 제가 이전포스팅에서 월배당의 중요성을 몇번 강조드린적있었습니다. 월배당의 장점은 크게 세가지 입니다. 어차피 저는 현재로선 애드센스 수익도..

NH나무 미국주식 월배당 서비스, 현금흐름을 만들어보자 [내부링크]

NH 나무 미국주식 월배당 서비스, 현금흐름을 만들어보자 여러분 ! 저는 NH투자증권의 MTS NH나무로 투자를 하고 있는데요, 최근에 업데이트가 되면서 나무위키에서 "미국주식 월배당서비스"라는것을 지원하는것..

가이아 이론, 과연 지구의 운명은? [내부링크]

가이아 이론, 과연 지구의 운명은? 가이아 이론이란 지구가 단순한 거대한 암석덩이가 아니라, 하나의 생명체라고 보는 이론입니다. 20세기 제임스러브룩이라는 과학자가 주장한 가설이죠. 지구가 생명체라고?!..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완독! 부자아빠는 겸손했다. [내부링크]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완독! 부자아빠는 겸손했다. 경제 입문서라고 생각될 만큼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너무너무 유명한 책이에요. 금융지식을 키우고 창의적으로 생각하여 자신의 사업을 꾸려야 한..

포트폴리오 관리, 위험관리를 통해 내 자산을 지켜보자. [내부링크]

포트폴리오 관리, 위험관리를 통해 내 자산을 지켜보자.  최근 코로나로 인한 저금리정책으로 인해 금융상품에 관심갖는 사람이 많아졌죠. 저 또한 그런 케이스인데요. 저는 최근에 결혼이란걸 하고 한 아이의..

미니스탁으로 해외 초우량주식을 소액으로 투자를 시작해보자!! [내부링크]

미니스탁으로 해외 초우량주식을 소액으로 투자를 시작해보자!! 요즘 카카오와 한국투자증권의 합작으로 "미니스탁"이라는 어플이 뜨고있는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어플자체가 직관적이고 군더더기 없이 깔끔해..

진짜 인공지능 시대가 온다. 지금까진 소꿉장난에 불과했다. [내부링크]

진짜 인공지능 시대가 온다. 지금까진 소꿉장난에 불과했다. 오늘날 여러 영역에서 "자동화"가 되어가고 있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게 됩니다. 자동화라는 말은 말 그대로, 어떤 일을 별다른 노력없이도 자동..

1만시간의 법칙, 나도 전문가가 될수 있다. [내부링크]

글래드 윌의 1만 시간의 법칙 어떤 일을 1만 시간 동안 한다면, 그 분야의 전문가가 될 수 있다는 법칙입니다. 1만 시간을 만들려면 "꾸준함"이 필수겠지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 단어입니다. "꾸준함" 그리고 가..

낙수효과, 한방에 이해하기 ! [내부링크]

낙수효과 (트리클다운 이코노믹, Trickle-down Economics Effect) 고소득층 혹은 대기업의 성과가 좋아지면, 아래쪽으로 연쇄작용을 일으켜 저소득층에게 이익이 분배되고, 결국 경제 이익이 향상되는 효과를 의..

월스트릿, 미국의 경제, 금융허브의 시초가 되다. [내부링크]

월스트릿, 미국의 금융허브 시초가 되다. 경제관련 뉴스를 보면 월가, 혹은 월스트릿이라는 단어를 많이 들게되는데요. 월스트릿은 미국 맨해튼의 금융가를 일컫는 말입니다. 이곳에는 많은 은행, 증권사, 보험사..

미국ETF투자, 지금 당장 시작해야 하는 결정적인 이유. [내부링크]

미국ETF투자, 지금 당장 시작해야 하는 결정적인 이유. 요즘 미국주식이 많이 뜨고 있죠? 기존에 국내주식만 하시던 분들도 미국장에 많이 들어오기 시작하시는것 같아요. 특히 ETF에 대한 관심도 많아지고 있는..

패시브인컴으로 파이프라인을 만들어보자! [내부링크]

파이프라인 인컴, 꾸준히,조금씩,묵묵히 실행하라 파이프라인이라는 말의 본래 의미는 원유를 운송하는 송유관을 의미해요. 그러나 산업혁명이후에는 기계를 통한 생산자동화가 시작되면서 , 잘 조직화된 제조업..

마인드셋, 온유한 사람이 결국 부유한 사람이 된다. [내부링크]

마인드셋, 온유한 사람이 결국 부유한 사람이 된다. 몸과 마음은 연결되어있기에 떼려야 뗄 수가 없다. 그래서 몸이 부유해지려면 마음이 온유해지면 된다. 실제로 온유한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

한계효용체감의 법칙이란? [내부링크]

한계효용체감의 법칙이란 한계효용 체감의 법칙이란? 오늘은 한계효용 체감의 법칙이라는 심리학 용어에 대해 알아볼거에요! 좋은일이 지속되면, 처음에는 좋지만, 나중에는 익숙해져버리는 현상을 말해요. 그래..

미니멀라이프, 단순하게 살면 행복이 찾아온다. [내부링크]

미니멀라이프, 단순하게 살면 행복이 찾아온다. 미니멀라이프로 행복해질수 있다고? 요근래들어 "소확행"이라는 것과 함께 유행하는 키워드죠? 저는 미니멀라이프 관련서적을 많이 읽고 있어요. 처음에는 답답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