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ndan의 등록된 링크

 danda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28건입니다.

파주 베이커리카페 버터킹빵공장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오랜만에 글을 끄적끄적 적는것 같아요. 저는 이번에 파주 베이커리카페 버터킹빵공장에 다녀왔어요. 예전에 말똥도넛가는길에 버터킹빵공장 베이커리카페를 본적이 있었어요. 정말 말똥도넛이랑 거리가 가까운곳에 위치하고 있었는데 나중에라도 한번오고싶더라구요 버터킹빵공장은 파주롯데아울렛, 파주출판단지와 거리가 아주 가까워요. 아울렛 다녀오시면서 한번 방문해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8시에 오픈시간인줄 알아서 들어갔더니 오픈이 안했다며 9시에 오라는 소리를 들었어요. 저처럼 일찍 가시는 분들이 없으시겠죠~ 사람이 많은걸 좋아하지 않아서 정말 오픈시간 땡하면 가는 편이예요. 가자마자 빵을고르고 좋은자리에 앉아서 편하게 먹고 온답니다. 주차공간은 크지않아서 오후에 오신다면 조금 혼잡할수도 있을..

알쏭달쏭티니핑 피규어가방 리뷰 완전 마음에 쏙 들어요. [내부링크]

알쏭달쏭 티니핑 피규어가방 리뷰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이번에 알쏭달쏭 티니핑 피규어 가방이 새로 나왔더라구요. 순간 제가 티니핑피규어가방을 본순간 이건 필수로 사아한다고 생각을 했어요. 티니핑들이 이리 휙 저리휙 바닥에 나뒹굴어 다니거든요. 티니핑피규어가방 나온걸 보고 바로 구매를 했답니다. 단비도 행복 저도 행복. 정말 마음에 쏙들었어요. 바로 이것이 알쏭달쏭 티니핑 피규어 가방이예요. 정말 비밀의성, 병원,구급차보다 마음에 든건 가방이 아닐까 싶어요~ 하츄핑 열쇠도 있고 옆에 보석스티커도 함께 들어있어요. 사실 저 하츄핑열쇠가 가방열쇠인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라 열쇠뒷면에 이름을 쓰고 가방고리에 거는거였어요. 알쏭달쏭티니핑가방 한번 쓱~ 열어봤더니 양옆칸은 넓고 가운데는 칸이 좁았어요. 단비가 ..

영종도가볼만한곳 마시안제빵소 마시안해변 주말나들이 추천 [내부링크]

영종도가볼만한곳 마시안제빵소 마시안해변 주말나들이 추천합니다.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주말에 2주내내 집콕만 했어요. 집콕만한이유는 바로 김단비가 감기에 걸렸답니다. 셋다 몸이 찌뿌둥해서 신랑이 잠깐 콧바람쐬고 오자 라고 하더라구요. 저희가 온곳은 영종도에 위치한 마시안제빵소 예요. 마시안해변으로 바로연결이 되어있고 연탄식빵으로 유명한곳이라고 했어요. [마시안제빵소 위치안내] 마시안 제빵소는 인천 영종도에 있다고 신랑이 계속 말했었어요. 멀겠지~ 했는데 한시간? 걸렸던것 같아요. 마시안제빵소는 저녁에 일몰질때 가야 이쁠것 같아~이랬지만 왠지 저녁에 가면 차가 막힐것 같은 느낌이들어서 아침에 다녀왔어요. 마시안 제빵소는 들어가면 주차공간은 양쪽으로 나눠져있고 주차공간은 큰것 같진 않았어요. 마시안 ..

옥토끼 우주센터 강화도가볼만한곳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주말에 강화도에 있는 옥토끼우주센터를 다녀왔어요. 4살때부터 가고싶다 노래를 불렀지만 신랑이 단비가 더 크고 가는게 더좋을 것 같다며 안가겠다고.... 6살이 되고 신랑이 옥토끼우주센터 가보자고 예약을했답니다. 다행히 신랑이 평일에 쉬어서 다녀왔어요. 볼거리가 얼마나 많을까 기대도 되고 강화도에 카페도많은데 한군데 들렸다와야지 생각이 들더라구요. [강화도 옥토끼우주센터 위치] 저희가 아침일찍가서 그런지 사람이 없네? 다행이다 싶었는데 어린이집차가 주차하는걸 보고 아.. 어린이들이 많겠다 싶었답니다. 저희는 전날에 미리 예매를 하고 갔어요. 온라인으로 티켓은 1일전에 미리 구매를 하고 가셔야 합니다~ 유모차대여:3,000원 (36개월 미만어린이만 가능해요) 야외에도 썰매장이랑 ..

강화도 카페 2번창고 분위기 좋은 브런치맛집 이예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옥토끼 가는길에 카페를 한군데 발견을 했는데 검색해보니 그곳이 팬케이크가 맛집이라고 적혀있었어요. 제가 안갈리가 있나요!? 신랑과 단비랑 함께 다녀왔답니다. 옥토끼 우주센터 가는길에 카페가 있답니다~ 참고하세용~ [2번창고 위치] [2번창고 운영시간] 매일:10:00-21:00 브런치시간은 19시까지 합니다. 제가 다녀왔던곳은 강화도 카페 2번창고 입니다. 처음에 신랑이랑 카페를 찾는데 목적지가 다왔는데 카페를 못찾고있다가 나무사이에 가려진 카페를 간신히 발견하고 갔던 기억이 나요. 강화도카페 2번창고카페 도로지나가다가 바로 옆으로 들어가야해서 신랑이랑 저랑 지나가지않으려고 얼마나 눈을 부릅뜨고 찾았던지 모른답니다. 가게 자체가 크지 않아서 그런지 주차장도 많이 크진 않았어요..

하남 스톤밸리바베큐 , 라포레카페 다녀온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이번에 제생일이 평일이라 주말에 맛있는거 먹으러 다녀오자며 유튜브로 맛집을 여기저기 찾더라구요. 정말 유튜브에 보기에 와~ 맛있겠다 생각이 들고 한번도 바베큐를 제대로 먹어본적이 없어서 우리도 먹어보겠군~하며 다녀왔어요. 저희가 다녀왔던곳은 하남에 위치한 스톤밸리 예요. 하남이랑 저희 집 거리가 별로안되서 천천히 움직이자 생각을해서 나왔는데 시간이 정말 2시간 정도 기다리게 되었어요. 신랑이 밖에나가서 구경을 하더니 사람들이 줄을 서고 있더라구요!? 아침9시에! 오픈은 11시인데 음? 신랑이랑 저랑 뭐지하고 바로 내려서 줄을 기다렸답니다. 주차 주목! 고기를 먹고왔는데 정말 주차공간이 좁아서 차들이 오고가도 못하더라구요. 주차관리해주시는 분들도 전혀없었어요. 차들은계속들어오고..

델리프랑스 경기도 광주 대형베이커리카페 다양한디저트가 많은곳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에버랜드갔다가 사람한테 치여서 정말 아침에 후딱구경하고 5시쯤 에버랜드에서 나온것 같아요. 신랑이 그냥 집에 가기 아쉽다며 베이커리카페 가자고 하더라구요~ 저는 당연히 좋다고 오케이 했답니다. [위치] 아파트 옆쪽길로 쭉올라가다보면 델리프랑스 베이커리카페가 보여요~ 실제로 가보니 주차장도 널널하고 베이커리카페가 엄청 크더라구요. 제가 알아보니 델리프랑스 가 한국에 생긴지 얼마안된 카페였어요. 네덜란드,홍콩, 싱가폴, 일본, 스리랑카,인도 이탈리아, 두바이를 포함한 전세계에 델리프랑스가 매장이 오픈되었는데 한국에는 2022년에 경기도 광주쪽에 본점이 오픈이 되었어요. 한국에서는 대전 델리프랑스도안점, 델리프랑스 동대문DDP점, 델리프랑스전주점에 3군데가 매장 오픈을 준비중이라고..

알쏭달쏭캐치티니핑 꾸래핑, 나나핑, 하츄핑, 솔찌핑 피규어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드디어 알쏭달쏭캐치티니핑 피규어가 나왔더라구요. 원래 10월 중순쯤에 나왔는데 김단비가 아파서 지금에서야 끄적끄적 적고있어요. 지금은 꾸래핑,솔찌핑,하츄핑,나나핑 피규어만 나왔는데 나중엔 더 귀여운 티니핑 피규어가 나오겠죠~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저 말고 김단비 가요. 평화의 티니핑 꾸래핑 꾸래핑은 아이템이 하나더 있었어요. 바로 눈사람이예요. 꾸래핑이 화나면 눈사람으로 꽁꽁 얼려버리더라구요. 눈사람은 잃어버리면 못찾을 사이즈 예요. 잃어버릴까봐 저는 조마조마 하답니다. 사랑의 티니핑 하츄핑 하츄핑은 시즌1부터 시즌3까지 계속 변신을 해서 집에 하츄핑이 정말 많답니다. 하츄핑도 꾸래핑처럼 아이템이 하나더 있었어요. 어떤부분에서 사용을 하는 아이템인지는 아직 잘모르겠더라구요...

알쏭달쏭캐치티니핑병원 여아장난감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티니핑 구급차에 이어서 알쏭달쏭 티니핑 병원이 나왔어요. 삐뽀핑피규어와 주사기가 함께 들어있답니다. 저는 시즌2 반짝반짝 캐치티니핑 보다 알쏭달쏭캐치티니핑 피규어가 이쁠까요~ 티니핑 피규어가 옷도입어서 그런지 더욱더 귀여워진것 같아요. 알쏭달쏭티니핑병원은 비밀의 성과 연결을 해야하더라구요. 아직 알쏭달쏭 비밀의성은 안나왔어요. 음..비밀의성 알쏭달쏭캐치티니핑 만화에서 보면 시즌2보다 더 화려한것 같던데.. 가격이 얼마일지..살짝 긴장이 됩니다. 여아장난감으로 정말 티니핑은 최고이지 않을까 싶어요. 단비는 알쏭달쏭 티니핑병원보더니 너무 좋아했어요. 그이유는 바로 엑스레이가 있더라구요. 한번도 엑스레이장난감을 만져보지도 못했는데 티니핑에서 할수있어서 기뻐했답니다. 알약도 처방할수..

양평 가볼만한곳 더그림 경기도 꽃구경 가을나들이 명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10월에 제가 꼭 가보고싶은 곳이 있었어요. 날씨가 좋아야하고 꽃이 예쁘게 필 계절에 가야해서 제가 가을이 되길 기다렸던것 같아요. 그곳은 바로 더그림입니다. [더그림 위치] [더그림 홈페이지] 양평 더그림 그림보다 더 그림같은 집. 양평 더그림 www.thegreem.com 양평 더그림은 주인분께서 정원을 전원주택으로 수년간 가꾸시다가 시간이 흐르면서 더해지는 정원과 아름다움, 수목의 치유특성을 많은 사람들과 함께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2002년 부터 본격적으로 더그림의 모습을 만들기시작하였으며 2014년부터 카페같은분위기의 미니식물원으로운영을 하셨다고합니다. 봄에는 수많은 꽃들로 뒤덮인 아름다운 정원을 만나실수 있으시며 여름에는 카페트같은 잔디와 푸르른 녹음 및 풍부한 계곡..

알쏭달쏭캐치티니핑구급차 여아장난감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알쏭달쏭캐치티니핑장난감이 또 나왔답니다. 김단비한테 보여주니깐 엄마 너무 좋다~ 이거사줄라고? 말하며 저를 바라보는데 안사줄수 있나요~ 복받은줄 알아라 김단비야. 이번에 나온 알쏭달쏭캐치티니핑장난감은 바로 티니핑구급차예요. 딱 여아장난감으로 취향저격이지 않나~ 싶더라구요. 제품구성으로는 간호핑피규어, 주사기,청진기,트레이,구급상자,스티커 티니핑구급차 이렇게 구성되어 있어요. 구급차가 정말 앙증맞아서 너무 귀여워보이죠? 간호핑 너무 귀엽지않나요? 단비가 하는말이 엄마 간호핑이 3명이 더있어~라는말에 식겁했답니다. 그럼..총4명인거야? 간호사가 왜이리많아! 물어봤더니 이름도 다다르다네요. 언제그걸 안건지..저보다 소식이김단비가 빠르답니다. 모르는게 없어요. 다 유튜브친구덕분이 아..

알쏭달쏭캐치티니핑 놀이공원 여아장난감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이번에 알쏭달쏭캐치티니핑이 방영을 하고 있는데 드디어 장남감이 나왔답니다. 바로바로~ 알쏭달쏭캐치티니핑 놀이공원이 나왔어요. 구매를 하고 봤는데 음.. 뭔가 반짝반짝캐치티니핑이랑 놀이터랑 약간 닮은 그런느낌이 들더라구요~? 알쏭달쏭캐치티니핑 놀이동산 포장을 뜯는순간 조립을 해야하더라구요. 김단비는 보자마자 빨리 조립해줘라며 마음이 급해 했어요. 너무 좋다고 입이 헤벌쭉 했답니다. 기차도 있고 뒤에 손잡이 가 보이는데 돌리면 앞부분이 빙그르르 돌아간답니다. 알쏭달쏭캐치티니핑 놀이동산 조립은 간단간단해서 똥손인 저도 할수있답니다. 조립이라고..할수있는건지 음... 잘모르겠지만요~ㅎㅎ 단비는 처음 보는거라며 정말 신나하고 좋아하더라구요~ 알쏭달쏭캐치티니핑놀이동산 조립이 거의 완성되..

춘천 레고랜드 아이와 가볼만한곳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김단비가 "엄마 나도 레고랜드가고싶어! "라는 말을 듣게 되었어요. 정말.. 레고랜드는 비싸서 가고 싶어도 못가고 있었는데 딸래미가 가고싶다고 계속 말하더라구요. 왜..에버랜드보다 비싼느낌일까요? 신랑이랑 저랑 레고랜드 할인되는거 없나 정말 많이 찾아봤답니다. 인스타를 우연히보다가 성인1+어린이1 =60,000원 보게 되었어요. 바로 신랑한테 얘기했더니 싸다! 하고 결제를 했답니다. 신랑은 따로 국민카드가 10%할인을해서 성인1명 티켓을 구입을 했어요. 들어갈때는 큐알코드로 보여주면 되서 편리하더라구요~ 춘천까지 가야해서 정말 아침에 7시엔 나왔던것 같아요. 레고랜드운영시간 평일: 10:00~18:00 주말: 10:00-19:00 너무 멀어서 한번오고 다시는 못올것 같은 느낌..

여수 여행 빅오쇼 가족과 함께 관람하기 좋아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여수 여행에서 제일 기대가 됐던 빅오쇼를 보고왔어요. 빅오쇼는 예전에 결혼하기전 신랑이랑 기차타고 여수와서 본적이 한번 있었는데 이번에 여수를 여행하게 되면서 단비에게 빅오쇼를 보여주고 싶더라구요. 가족과 함께 보기 정말 좋아요~ 데이트하기 좋습니다~ 여수여행 가신다면 빅오쇼는 꼭 보시고 오시는걸~ 추천합니다. [여수 빅오쇼 주차안내] 차량 이용 시 내비게이션에 '국제관 A동' 또는 '국제관 B동'을 검색하시고 여수 엑스포역 건너편 박람회장 차량 게이트 진입 후 국제관 지하주차장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주차장에서 1층으로 올라오신 후 빅오 매표소까지 도보로 이동하셔야 하며 5분가량 소요됩니다. 여수엑스포역 바로 앞에 빅오쇼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빅오쇼 홈페이지] BIG-O S..

리멘트 포켓몬 베이커리 여아장난감으로 추천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유튜브를 보고 리멘트를 사달라고 계속 말을하길래 한개만 사주려했는데 너무 귀여워서 캠핑 과 베이커리 포켓몬 리멘트를 두가지를 구매했답니다. 단비가 엄마 일본에 포켓몬스터가 많은가봐? 하는데 뭔가 후덜덜 하는거 있죠? 구입처가 같아서 한꺼번에 왔어요. 따로따로오면 기다림의 묘미가있긴하지만 저는 그냥 기다리기 싫어서 같은 한군데에서 주문을 해버렸어요~ 박스 앞 겉표지만봐도 피카츄의 목소리가 들리지 않나요? 빨리 박스를 뜯고 싶더라구요. 리멘트 피카츄베이커리는 큰 박스안에 작은 박스 8개가 구성이 되어있어요 피카츄 빵들이 뜯을때마다 얼마나귀여울지 기대가 되더라구요~ 첫번째 박스를 뜯어보니 리멘트 포켓몬 베이커리 빵들이 후드드 나오더라구요. 개별포장 5개씩 나온답니다. 피카츄빵들이 ..

리멘트 포켓몬스터 아기자기하고 여아장난감으로 추천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김단비가 반짝반짝캐치티니핑에 헤어나오질못해서 허우적거렸는데 이젠 빠져나왔어요. 그러나 다시다른데로빠지고말았죠. 포켓몬스터.. 포켓몬스터는 4살때부터 빠져서 캐치티니핑과 서로번갈아가면서 놀고있어요. 티니핑놀면 포켓몬스터안갖고놀고 포켓몬스터 놀면 티니핑을 안갖고놀더라구요? 나를우롱하는건가.. 저는 왜 장난감을 돌려가며 같은 장난감사는 느낌인지모르겠어요 우리김단비라하면 아기자기한걸 엄청좋아하지 않습니꽈~ 이번에 유튜브로 포켓몬스터 리멘트를 봤더라구요. "엄마엄마~ 나이거사주라" 처음엔 유튜브로 어떤장난감이지? 하고 보는데 일본어 이더라구요. 일본어를 알턱이있나요ㅜㅜ 그냥 포켓몬스터검색하고 무조건 찾았답니다. 한시간동안 찾아서찾아서 헤멘결과! 김단비가원하는 장난감을 찾았어요! 피규어..

아쿠아플라넷 여수 , 뮤지엄오브컬러, 여수딸기모찌 아이와함께가볼만한곳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여수 베네치아호텔에서 도보 10분쯤 거리에 있는 여수 아쿠아플라넷에 다녀왔답니다! 날씨가 비가 안왔지만 정말 습해서 나가기 싫다 이런날씨였어요. 호텔에서 나오니깐 습한느낌이 훅~오더라구요. [아쿠아플라넷 여수] [아쿠아플라넷 여수 홈페이지] 홈페이지를 통해서 제휴할인정보 참고해주세요. 생태설명회 와 아쿠아보트,여행집, 캔들만들기 체험이 있습니다. 자세한건 홈페이지 통해서 참고해주세요. 아쿠아플라넷 여수 해양문화의 가치와 생태계를 보존하며 인간과 자연이 공생하는 아쿠아플라넷 여수 입니다. www.aquaplanet.co.kr 1. 아쿠아플라넷 여수 주차장 저는 네이버로 결제해서 입장을 했어요. 네이버에서 결제할경우 ↓↓↓↓↓ [대인] 뮤지엄 오브컬러+아쿠아플라넷 [입장권] 29..

여수 베네치아호텔 바다뷰 여수호텔 추천 인근 여수아쿠아플라넷,빅오쇼 [접근성최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단비마미입니다. 여수케이블카타고 무수희가서 맛있는거 먹다보디 호텔 체크인시간이 되었더라구요~ 펜션말고 이번엔 호텔에서 1박을 했답니다. 그이유는 저희가있을호텔 위치에서 여수아쿠아플라넷과 빅오쇼를 차로이동하지않고 걸어서 이동하고 싶어서였어요. 여수아쿠아플라넷은 정말 호텔거리에서 10분거리였고 빅오쇼는 15분정도 거리였어요. 저희가 1박을 묵을 호텔은바로!? 어디일까요~ [여수 베네치아호텔] 여수 베네치아호텔 외부 바로~여수 베네치아호텔이예요. 사실 호텔에 갈려고한게아니였는데 빅오쇼와 아쿠아플라넷을 못보고가는게 너무아쉬워서 급하게 잡았어요~ 도보로걸어갈만큼 여수베네치아에서 2곳 다 가까워요. 여수 베네치아호텔 로비 번호표를 뽑고 기다리는데 사람들이 호텔안이 가득했어요~ 펜션보단 호텔이 뭔가 더 좋..

여수맛집 무수희 파스타전문점 분위기좋은 바다뷰 음식점 [내부링크]

여수맛집 무수희 파스타전문점 분위기좋은 바다뷰 음식점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신나게 케이블카 타고 나오니깐 배가 너무 고프더라구요~ 그래서 신랑이랑 뭘먹을까 하다가 단비가 먹을만한게 있을곳으로 골라야해서 정말 신중하게 골랐어요. 해산물은 신랑이 안먹어서 패쓰 했고 김단비는 스파게티를 좋아하니깐 파스타 전문점을 가자! 해서 알아보던중에 음식도 맛있어보이고 깔끔해 보이는 한곳을 찾았답니다! 여수에서 유명한곳이 이순신광장 맛있는 맛집들이 모여있다고 들었어요. 저희가 갈려고하는 음식점은 이순신광장에서도 걸어갈수있었어요. 단비도 너무 배고파해서 얼른가자하고 출발을 했는데 주차공간이 따로 없어서 그런데 신랑이 움찔했답니다. 도로에는 차가많고 복잡해서 정말 멘붕이 왔어요. 그냥 호텔가서 뭐사먹을까? 이런 고민을..

여수 케이블카 크리스탈캐빈 여수가볼만한곳 추천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여수여행다녀왔던걸 마저 쓰려고 해요~ 프롬나드식물원 카페 다녀오고 나서 저희는 여수케이블카를 타러 다녀왔어요! 여수 케이블카 예약을 미리했답니다! 저희는 바닥까지 투명한 크리스탈케이블카를 타고왔어요~ 저희는 돌산공원 쪽으로갔답니다. 여수 케이블카 주차장은 협소했어요. 저희도 늦게 간편은 아니였는데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주차하려하는데 자리가 없어서 계속 뱅뱅 차를 돌렸던 기억이나요~ 주차장은 협소하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케이블카를 타려면 어디로 가야되나요?] 돌산공원 내 놀아정류장 또는 자산공원 내 해야정류장, 어느쪽에서 탑승하셔도 괜찮습니다. 1.자동차를타고 이용하시려면 돌산정류장에 위치한 여수시 돌산공원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1시간 무료 이후 10분당200원)..

여수 프롬나드 식물원카페 다녀온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이틀째 여수 저희는 어디다녀왔을까요? 노을과바다 펜션에서 나온후 여수에 대형베이커리카페가 있다고 하더라구요. 신랑하고 우리 아침 커피 마셔야지~ 하고 서둘러 오픈시간에 맞춰서 다녀왔어요. 여수 프롬나드 식물원카페 외부 저희가 다녀왔던 베이커리 카페는 여수 프롬나드카페 입니다. 식물원카페이고 바다뷰도 볼수 있어서 여기 좋을것 같아! 하고 다녀온 곳이예요. 여수 프롬나드 식물원카페 주차장 주차공간은 아래쪽에서 하나있고 윗쪽에서 하나있어요. 주차공간은 휴가철이라면 조금 협소할것 같기도 해요. 주차장에서 찍은 바다 잔잔하니~ 바라만보고있어도 좋더라구요. 여수 프롬나드 식물원카페 내부 운영시간은 오전9시-오후 9시 이며 모든 음료는 식물원 입장료 100원 이 포함되어있어요. 음료는 1..

여수 노을과바다 풀빌라독채 피렌체 풀빌라 다녀온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보성에 위치한 춘운서옥에 갔다가 여수로 넘어갔어요~ 여수펜션을 고를때 정말 기대를하고 골랐답니다. 단독펜션였고 풀빌라가 있어서 단비랑 즐겁게 놀면되겠다 생각을했어요~ 여수 노을과바다 펜션입구 제가다녀왔던 여수 펜션은 노을과 바다 펜션 이예요. 여수펜션이라고 검색하면 정말 많이 있더라구요. 아 어디로 가야하지? 오! 여기좋다 하면 금액이 비싸서 탈락 완도에서 1일 여수에서 2일을 지낼 펜션을 알아보느라 금액적으로 비싸지 않았던곳으로 알아봤어요. 근데 정말 싼곳이 없더라구요. 휴가철이라 그런지 ..? 정말 신랑이랑 알아보고 알아보다가 단독펜션이고 펜션안에 풀빌라가 있는곳이 있더라구요. 금액이 저렴했냐구요? 아니요~ 제가 신랑한테 나도 풀빌라에서 놀고싶다고 징징거렸더니 신랑이 큰맘..

춘운서옥 보성카페 분위기좋은 한옥카페 좋아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보성 아트밸리 들렀다가 입가심을 하러 커피를 마시러 가야겠죠? 보성에 카페를 알아보다가 신랑이 여기 한옥카페가 있는데 이쁜것 같아~ 이러더라구요. 그래서 보성아트밸리에서 거리가 얼마나 먼가 알아봤더니거리가 정말 얼마안되더라구요. 그래서 밥먹고 가면 좋겠다! 싶더라구요~ 보성카페 춘운서옥 주차장 저희가 간곳은 보성 춘운서옥 카페 예요. 춘운석옥 카페 들어갔는데 아무차도 없길래 뭐지? 주차는 어디서 하는거지? 생각이 들어서 사장님께 부랴 부랴 여쭤봤더니 그냥 "아무대나 세우시면돼요~"말씀을 하시더라구요~ 주차장은 입구 들어오자마자 인걸로~아시면됩니다. 다행히 저희 갔을땐 사람이 없어서 너무 좋더라구요~ 입구만 들어왔을뿐인데 왜이리 벌써 힐링되는 느낌일까요~ 보성카페 춘운서옥 펜션..

보성 다향아트밸리 녹돈갈비 맛있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완도에서 신나게 논 다음날! 2일차 아침일찍 나와서 저희는 보성으로 갔어요. 보성이라함은~ 녹차가 떠오르죠~ 여행일정을 짜다가 보성에 뭐가 있나 검색했는데 다향아트밸리 를 우연하게 봤어요~ 다향아트밸리에 녹차돼지갈비! 가 있다는사실을 보고 신랑이 단비먹이면 되겠다고 하며 보성들렸다가 여수로 넘어가자고 하더라구요~ 돼지갈비를 먹으러가는것도 있었지만 그외에는? 신랑은 녹차를 사러가는거였고 저는 녹차아이스크림을 먹으러 가는 목적이였답니다. 저희 부부는 일치하지 않아요~ 왜일까요~ㅎㅎ 생각이달라~요 완도에서 보성까지 거리가 멀지는 않더라구요~ 사실 완도에는 해산물밖에 없어서 단비가 먹을게 많이 있진않았어요~ 그래서 신랑이 단비가 먹을음식을 정말 많이 알아봤거든요~ 고민끝에 다향아트밸..

완도 명사십리해수욕장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완도여행으로 해수욕장이 어디가 좋을가 생각을 하다가 명사십리해수욕장을 봤어요. 다른곳도 정말 바다가 깨끗하고 좋았는데 명사십리가 바다도 깨끗하고 좋다고 하길래 고민하고 고민하다가 명사십리해수욕장을 갔답니다! 완도에 위치한 명사십리해수욕장은 모래 우는 소리가 십리밖까지 들린다하여 명사십리로 불리웠다고 합니다 매년100만명의 피서객이 찾고있는 해수욕장이라고 합니다. 주차장, 샤워실, 탈의실, 탐방로 등등 편의시설이 잘갖추어져 있어서 특히 가족단위 피서객들이 자주 찾아오는 곳이라고 합니다. 명사십리해수욕장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친환경적인 해변에만 부여되는 블루플래그 인증을 획득하여 유지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어쩐지~ 물도 깨끗했지만 아침에 되면 청소하시는분들이 오셔서 정말 깨끗하게..

완도 명사십리길104펜션 해수욕장 펜션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해남카페 트윈브릿지카페 갔다가 저희는 완도로 갔답니다! 신랑이 펜션을 고르는 기준이 있었어요. 바다가 걸어도 5분이내인 펜션을 원했답니다. 찾고 찾다가 그나마 바로 바다앞에 위치한 펜션이 있더라구요. 고민하다가그나마 제일 깔끔해 보이는곳으로 예약을 했어요. 명사십리길104 명사십리길104, 공용수영장, 공용바베큐장, 전망대, 바다전망, 오션뷰, 완도펜션, 명사십리 해변 xn--104-sh9l917bggb90y5pe.com 완도 명사십리길104 펜션 입구 저희가 1일차 펜션은 완도에 위치한 바로 명사십리길104 였어요. 2시 쯤 되서 도착을 했는데 3시에 체크인을 해준다고 말씀을 해주시더라구요. 바다에서 놀다가 2시 30분에 다시 가서 체크인 해주시려나? 생각을 했지만 3시에 ..

해남에 위치한 트윈브릿지 카페 오션뷰 맛집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이번에 저희가 3박 4일로 여행을 다녀왔어요~ 짐이 정말 한가득이였어요. 순간.. 이거정말 이렇게 짐이 많아도되는걸까? 생각이 들더라구요. 집에오면 짐정리하려면 힘들겠다 생각이 먼저 들었어요. 저희는 완도에서 하룻밤! 여수에서 이틀밤 이렇게 다녀왔어요. 신랑이 완도내려가는 길에 카페 한군데 들렸다가 가자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분위기 좋은곳을 한군데 들렸다 왔답니다! 제가 이번에 다녀온곳은 해남에 위치한 트윈브릿지 카페 입니다. 여행갈때 비가 정말 많이 와서 여행갈수 있을까? 걱정을 많이 했거든요. 그런데 아랫지방은 비가 안오고 해가 쨍쨍 하더라구요. 아래 내려가보니 이순신 장군 멀리서 보이더라구요. 좀더 아래로 내려가면 표를 예매해서 배 안쪽을 구경할수 있는곳이 있었어요. 커..

청수당해림 광교 갤러리아 카페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롯데마트 광교점 구경을 갔다가 청수당 해림 카페를 갔던적이 있었어요. 롯데마트간이유!? 포켓몬스터장난감이 롯데마트광교점에 많거든요^^:: 이놈의 포켓몬스터.. 피규어가 몇개인지! 날씨가 더우니 생각나는건 바로 빙수! 신랑이랑 저랑 우리뭐라도 마실까? 하던찰나에 청수당 해림 을 봤네요. 청수당 해림은 갤러리아광교 1층 아쿠아리움 광교점 옆에 있었어요. 그래서 아쿠아리움 구경하시고 바로 커피마시러 가시는분 이 많은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청수당해림 청수당해림 은 갤러리아 백화점 오픈시간에 입장할수 있어요. 입장시간은 10:30 이예요. 예전에 아쿠아리움 보러 갈때도 문열기전에 밖에서 쭉~ 줄을서서 기다렸던 기억이 나네요 . 청수당해림 입구앞에 전시된 음식과 커피를 봤는데 맛..

엉덩이탐정 플레이파크 시즌2 아이와 가볼만한곳 추천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이번에 김단비가 재밌게 보던 만화가 있어요.. 바로 엉덩이탐정! 저는 김단비가 엉덩이탐정에 빠질거라곤 정말 생각치도 못했거든요? 근데 유튜브를 보다가 엉덩이탐정이 나왔는데 너무 재밌다고 했어요. 심지어 엉덩이탐정 플레이파크를 간 유튜브를 봤더라구요. 그때부터 시작됐습니다. 무엇일까요? "엄마! 나도 추리해보고싶다!" "엄마 나 유튜브에서 엉덩이탐정 키즈카페봣어!" "엄마 나도 저기 가보고싶은데?" "우리언제갈까?" 틈만나면 언제가냐고 물어대는 통에 안갈수가 없었어요. 주말에 신랑은 일요일밖에 안쉬는데 딸내미한테 쉬는날을 반납을 했답니다 ㅎㅎ 딸내미가 뭔지~ 나중에 김단비크면 엄마아빠가 이렇게 너를 데리고 다녔다라는 표시..ㅎㅎ 커서 잘해 딸내미야~ 엉덩이탐정 플레이파크는 킨텍..

미술 놀이 리틀호안미로 드로잉 스톤아트 아이와 방구석미술 리뷰 [내부링크]

미술 놀이 리틀호안미로 드로잉 스톤아트 아이와 방구석미술 리뷰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2주동안 단비가 방학이라 집에서 뭘하면 좋을까?라는 고민을 정말 많이 하게 돼요. 태블릿만 하루종일보는것도 정말 아닌것 같고 아이랑 손으로만지작하며 놀수있는 놀이감을 찾고싶더라구요. 평소에 할수 있는 장난감놀이가 아니라 특이한걸 해보고 싶어서 정말 검색을 열심히 했어요. 그러던중에 돌에 그림을 그릴수있는 미술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바로 구매버튼을 눌렀답니다! 단비는 미술놀이를 정말 좋아하니깐 김단비가 입이 귀에 걸릴것 같은 느낌이 들었거든요 바로 요것이~ 미술놀이 리틀호안미로 드로잉 스톤아트입니다! 이름이 참길죠? 스케치북에 그림을 그리는것이 아니라 돌에도 그림을 언제 그려볼까 라는 생각이 들어서 구매를 하게 되었..

여아장난감 개비의 매직하우스 장난감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요즘 김단비가 유튜브에서 냥~ 하면서 노래를 부르는소리가 들리더라구요? 뭘 보는걸까? 궁금해서 만화를 봤는데 너무 귀엽고 재밌어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어디서 하는걸까? 알아보다가 넷플릭스에서 한다는걸 알았어요. 바로 김단비한테 보여줬더니 푹 빠지고 말았답니다 ㅎㅎ 김단비가 빠진 만화는 바로 개비의 매직하우스 고양이들이 사는 곳인것 같더라구요. 딱봐도 아기자기한걸 좋아하는 김단비로 취향저격이 아닌가 싶었어요. 엄마 나 요정냥 사줘 이러는데 요정냥이뭐지... 인터넷찾아봤는데 개비하우스에 살고있는 요정고양이더라구요. 장난감이 .. 뭔가 비싸보여서 이모찬스를 썼답니다. 바로 언니한테 전화해서 장난감좀 사주라 해서 풀 세트로 샀어요 ㅎㅎ 단비이모 대단하죠? 이틀후 배송이 띠링 왔어요..

아쿠아매직 보글보글 요리놀이 여아장난감 추천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이번에 김단비의 어린이집 방학이 시작되었어요. 그것도.. 방학이 2주나 됩니다. 김단비랑 2주동안 잘 놀고 먹고 싸우지않을수 있겠죠?ㅎㅎ 벌써 한번 싸웠...어요. 여섯살 말대꾸 장난아닙니다. 단비가 예전에 잘놀던 장난감이 있었어요. 그장난감의 물감을 다써서 없다고 하길래 신랑이 쿠팡으로 찾다가 이번에 새로나온것 같다며 단비한테 보여주니 단비가 "아빠! 이거이거" 나이거살래" 하하하하하하 쿠팡으로 주문했습니다. 치우는건 내몫... 같이노는것도 내몫 이번에 김단비랑 놀 여아장난감은 무엇일까요~ 바로 아쿠아매직 보글보글 요리놀이예요. 딱~ 여아 장난감으로 최고아닙니까. 보글보글 냄비도 있겠다 요리도 할수있겠다. 아기자기하게 꾸밀수도있겠다. 저는 이장난감을 보고 물로 하는 거라 물..

거북목증후군 자가진단 증상과 예방방법 은? [내부링크]

거북목증후군 자가진단 증상과 예방방법 은?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제가 요즘에 컴퓨터를 하면 목이 너무 아프더라구요. 목이 자꾸 앞으로 가고 목통증은 물론이고 머리두통 까지 오더라구요. 그래서 지금 교정을 해야할가 고민을 하고 있답니다. 여러분들의 목은 어떠신가요? 컴퓨터와 핸드폰으로인해 생긴 거북목 증후군! 우리함께 알아봐요~ 거북목 증후군이란? C자형 목 커브가 일자목으로 변형 되었다가 더욱 악화되면 거북이 목처럼 앞으로 나오고 그로인해 목의 통증이 생기는 증상이 바로 거북목증후군 이라고 합니다. 컴퓨터를 사용할때 모니터가 눈높이보다 낮으면 머리가 아래로 향하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고개가 자연스럽게 숙여지면서 목이 앞쪽으로 길어지게 됩니다. 목이 앞쪽으..

대상포진 전조증상 과 대상포진예방접종 정보 [내부링크]

대상포진 전조증상 과 대상포진예방접종 정보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환절기가 되면 아침저녁엔 쌀쌀하니 감기에 걸리기딱인 날씨가 아닌가 싶어요~ 영양제는 항상 늘 드셔야하는거 아시죠? 저는 영양제를 안먹다가 아이를 낳고나서 면역력이 낮아지고 자꾸 감기에 걸려서 고생을 몇번하고나니 꼬박꼬박 영양제를 챙겨먹고 있어요. 여러분도 영양제는 필수로 꼭 드셔야합니다! 이번에 단비마미가 알려드릴 건강스토리는 바로 면역력이 무너지면 생길수있는 무서운 대상포진 입니다. 대상포진이란? 대상포진은 원래 수두 대상포진 바이러스가 어릴적 수두에 의해서 앓고나서 그바이러스가 몸에서 없어지지 않고 어떤 신경절에 숨어있는데 나이가 들면서 면역이 떨어지는 상황일 경우 신경에 따라서 재활성화되는 과정으..

퇴행성 고관절염 증상 과 원인 치료법 무엇인가 [내부링크]

퇴행성 고관절염 증상 과 원인 치료법 무엇인가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제가 이번에 샤워하고 나오는데 미끄러져서 엉덩이 를 쾅 하고 박았답니다. 안그래도 디스크가 있는데 ㅠㅠ 이게 왠일이람 ..ㅠㅠ 근데 진짜 걸을때마다 아파요 ㅠㅠ 빨리 걸었던 때가 그립다. 저는 허리디스크도 문제가있는데 이젠 골반까지 ㅠㅠ 얼른 병원으로 달려 가야겠어요. 이번 건강스토리 주제는? 골반 고관절염 입니다. 고관절염 이란? 고관절염은 고관절에 점진적인 관절 연골의 소실및 관점 간격이 좁아지거나 골변화가 동반되는 질환입니다. 고관절염의 원인은? 퇴행성 고관절염은 원발성과 속발성으로 분류됩니다. 일차성 특발성 퇴행성 관절염의 확실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으나 보통 연령증가에 따른 생물학적 노화에 의해 발생하는것으로 알려져 있..

노인성 폐렴 증상과 치료방법은? [내부링크]

노인성 폐렴 증상과 치료방법은?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환절기 날씨가되면 돌아오는 바이러스 알고계시나요? 가을이 다가오면 예전 단비 아기시절때 가을에 폐렴에 걸린적이 있는데 입원을 해서 고생을 했던적있어요. 가을만오면 단비아팠던게 왜생각이 나는걸가요? 제가 아픈것보다 아이가 아프면 마음이 더아프는것 같아요. 그이후에 영양제를 엄청 꼬박 꼬박 먹이고 있답니다. 아이뿐만 아니라 폐렴은 노인성 폐렴 도 있더라구요. 이번 건강 스토리 주제는 바로~폐렴입니다. 폐렴이란? 겨울철 각별히 신경써야할 염증성 호흡기 질환입니다. 폐렴구균 등 세균 바이러스가 폐에 염증을 일으키며 발생합니다. 폐렴의 증상은? 폐렴에 걸리면 폐에 정상적인 기능에 장애가 생겨 발생하는 폐증상과 신체 전반에 걸친 전신적인 증상이 나타납니..

고혈압 : 고혈압 낮추는 방법 증상과 원인 알아보기 [내부링크]

고혈압 : 고혈압 낮추는 방법 증상과 원인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얼마전 저희신랑이랑 마트를 갔는데 갑자기 신랑 코에서 피가 주르륵 나고 있더라구요 그날따라 제가 휴지를 갖고가서 다행이였지만 깜짝놀랐답니다. 신랑코에서 코피가 주르륵 나오는걸 아직도 잊을수가 없답니다. 저희신랑은 고혈압이 있다고 회사에서 검진을 하면 나온다는데요 . 벌써 고혈압이있다고하니 걱정도 되더라구요 ㅠㅠ 코피를 간혹 흘리는 남편때문에 여기저기 알아봤는데 고혈압의 증상에 속하기도 하더라구요. 일단 운동을 열심히 해서 살을 빼야하나 생각도 든답니다. 이번의 건강스토리는 고혈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혈압이란? 혈액이 혈관벽에 미치는 압력을 말합니다. 우리의 심장은 수축과 ..

파라바이러스 증상과 치료방법은 무엇일가요 [내부링크]

파라바이러스 증상과 치료방법은 무엇일가요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6세 미만 아이들한테 파라 바이러스 유행이라고 하더라구요. 저도 요즘 무서워서 어디 키즈카페도 안가고 있답니다. 이번에 건강주제는 파라바이러스 인플루엔자 에 대해서 알아볼가 합니다!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어떻게 되나요? 발열, 두통 전신쇠약감, 마른기침, 인두통, 코막힘및 근육통이 인플루엔자의 주요 증상입니다. 어린이의 경우에는 성인과 달리 오심, 구토,설사 등의 위장관 증상이 동반될수 있습니다. 또한, 인플루엔자의 합병증은 노인, 소아, 만성질환자 등에서 잘 발생하여 이로 인해 입원하거나 사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인플루엔자는 감기랑 같은건가요? 감기와 인플루엔자는 다릅니다. 감기는 라이노 바이러스와 같은 여러 호흡기 바이..

마른기침 : 마른기침 증상 및 원인 과 마른기침 치료법 [내부링크]

마른기침 : 마른기침 증상 및 원인 과 마른기침 치료법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환절기 같은 날씨에 기온차가 있기에 기침을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감기로 시작해서 기침이 1-2주 하고 낫는다면 문제가 없지만 한달이지나고 두달이 되면 만성기침으로 된다고 합니다. 저는 예전에 잠잘때 기침을 하면 잠도 못자고 몸이 더피곤하더라구요. 저희언니도 만성기침으로 고생을하고 있는데 기온차가 큰 환절기때 기침이 심하다며 병원에 내원에 검사를 해볼 예정이랍니다. 오늘의 건강주제는 바로 만성기침(마른기침)입니다. 기침이란? 기도내로 여러 유해물질이 들어오는 것을 방지 하고 폐와 기관지에 있는 해로운 물질을 제거해주고 인간의 필수적인 방어 기전인데 문제는 이런것이 병적인 이유와 원인으로인하여 ..

공황장애 공황발작 : 공황장애 증상 과 공황장애원인 그리고 공황장애 치료 알아봐요. [내부링크]

공황장애 공황발작 : 공황장애 증상 과 공황장애원인 그리고 공황장애 치료 알아봐요.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티비 채널 돌려보다가 우연히 공황장애 에대해서 보게 되었어요. 연예인분들이 공황장애를 많이 겪는다고 본것 같아요. 사실은 공황장애가 쉽게 생각했던것도 있는데 건강프로그램에서 봤는데 쉽게 생각하면 안되는 병이더라구요. 이번 건강주제는 공황장애 대해서 알아볼가 합니다~ 함께 알아봐요~ 공황장애란? 공황장애는 공황발작이 반복적으로 일어나고 이발작을 피하기 위해 나타나는 행동이나 불안장애를 말합니다. 공황발작이란 가슴이 빨리뛴다. 호흡이 가빠진다. 소화가 안된다, 갑자기어지럽다. 이러한증상들이 죽을것 같다는 느낌의 공포감과동반되는 경우를 의미합니다. 그런데 공황발작이 무조건 공..

갑상선기능저하증 증상,원인,치료법 궁금증 함께 알아봐요. [내부링크]

갑상선기능저하증 증상,원인,치료법 궁금증 함께 알아봐요. 안녕하세요.단비마미예요. 저희 엄마께서 갑상선기능에 조금 문제가 생기셨다고 하더라구요. 왠지 할머니가 갑상선이 안좋으셔서 유전인가 싶기도 했답니다. 갑자기 피곤하다. 기억력이 떨어진다 체중이 증가한다 소화가 잘안된다. 이런증상이 있으신분들 한번 참고해주세요~ 갑상선항진저하증 증상과 원인! 그리고 치료법을 우리함께 같이 알아봐요~ 고고고고고~ 갑상선은 방패모양의 샘이란 뜻으로 우리몸의 한부분,갑상호르몬을 분비하고 정상인에서는 겉으로 보이지 않고 만져지지 않습니다. 갑상선기능저하증에 걸리면 갑상선호르몬의 생산이 감소하거나 말초조직에서의 갑상선호르몬의 작용이 둔화되어 나타나는 전신적인 대사 이상질환을 말하며 갑상선..

류마티스관절 증상및치료법 심각한손가락통증! [내부링크]

류마티스관절 증상및치료법 심각한손가락통증! 안녕하세요:)단비마미입니다. 요즘에 컴퓨터를 하거나 핸드폰을하면 내손목이 왜이렇게 아픈지.. 점점 더 똑똑 소리가 나더라구요. 그래서 손목 아픔, 손가락 아픔 폭풍검색을 했답니다.ㅎㅎ 관절염 종류가 좌르르~ 나오더라구요. 설마~ 내가 벌써? 관절염 걸리겠어.. 하던중에 제가 알고 있던 퇴행성관절염이 류마티스관절염인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더라구요? 전혀 다른 질환인것을 제가 나중에 알았답니다 류마티스는 노화의 문제도 있지만 젊은 분들도 걸릴수있다고 합니다. 저는 전혀 생각지도 못했네요~ 단비마미가 류마티스관절염의 증상과 치료법! 무엇인지 차근차근 정리를 해봤어요~ 궁금하시죠?ㅎㅎ 류마티스의 관한 것 알려드릴께요. 류..

시크릿쥬쥬캐리어 6살 여아 장난감으로 안성맞춤 [내부링크]

시크릿쥬쥬캐리어 6살 여아 장난감으로 안성맞춤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김단비가 이모한테 삐진적이 있었어요. 왜 삐졌냐구요? 이모가 놀러오지도 않고 장난감도 사준다해놓고 약속을 못지켰기 때문.. 이모의 다급함.. 서둘러~ 인터넷쇼핑을 하여 택배로 보냈답니다. 김단비가 원한 장난감 무엇일까요? 바로 시크릿쥬쥬 나만의 매직캐리어 강아지만 좋아하던 그녀가 이런 핑크핑크한걸 좋아하다니! 놀랍더라구요 ㅎㅎ 아기때는 강아지좋아하고 동물피규어만 계속 사고 4살때는 포켓몬스터에 빠져서 포켓몬스터 피규어만 잔뜩 샀는데 6살이 되니! 핑크한게 눈에 보이나 싶었어요. 좋아해야하나? 말아야하나? 아리송합니다 . 캐리어를 열려고 하는데 테이프를 붙어있더라구요? 이게 뭐지..

부비동염 치통 알고계신가요? 부비동염증상과 원인 알아봐요. [내부링크]

부비동염 치통 알고계신가요? 부비동염증상과 원인 알아봐요.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이번에 코가 너무 막히고 아파서 이비인후과를 갔다왔는데 저보고 부비동염이라고 의사선생님께서 말씀을 하셨어요. 처음엔 부비동염이요? 그게 뭐지? 했더니 축농증을 부비동염이라고 일컫는다고 하더라구요 . 처음으로 코에 엑스레이도 찍어봤어요. 심각하다고 매일매일와서 치료를 하라고 하셨어요. 이럴수가 ㅠㅠ 비염일줄 알았더니 축농증이라니.. 제가 단비한테 축농증을 물려준건 아닌지.. 갑자기 미안해 지더라구요 ㅎㅎ 유전...아.... 이번 건강스토리 의 주제는 부비동염 에 대해서 알아볼가 합니다. 부비동염은 무엇인가요? 왜 발생하는 것일까요? 우리 코안에는 부비동이란 공기방이 여러개 존재하게 되는데 공기방이 양쪽 볼밑에도 있고 ..

수전증 증상 및 원인은? 손떨림 파킨슨병과 달라요. [내부링크]

수전증 증상 및 원인은? 손떨림 파킨슨병과 달라요. 안녕하세요.단비마미 예요. 요즘 저희할아버지께서 엄마집에서 함께 지내고 계시는데 식사를 하실려면 손이 떨려서 음식을 제대로 못드신다고 해요. 수전증이 이렇게 고통스러운건지 제가 옆에서 할아버지를 지켜보면 왜이리 마음이 아픈지 모르겠어요. 약을 드시고계시지만 얼른 떨림증상이 나아졌으면 하는 손녀의 마음입니다. 이번의 건강주제! 떨림의 종류 수전증과 파킨슨병 증상 알아보기입니다. 손떨림은 두통이나 어지럼증처럼 신경과를 많이찾는 증상중에 하나입니다. 떨림중 손떨림이 가장 흔합니다. 시험보기전이나 면접보기전에 심하게 긴장을 하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경우 교감신경이라고해서 우리몸의 자율신경계가 항진되면서 나타나는 증상이기..

아몬드 : 아몬드 효능 과 아몬드칼로리 알고 먹자 [내부링크]

아몬드 : 아몬드 효능 과 아몬드칼로리 알고 먹자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저는 요즘에 다이어트에 좋다는 아몬드를 정말 하루에 10알씩 꼬박꼬박 먹고 있어요. 아몬드에 두뇌에도 좋다고하니 단비도 꼭 먹이고 있어요. 단비는 2알 만 먹고 있으나 크면 좀더 먹여야겠죠~ㅎㅎ 오늘은 아몬드의 효능, 그리고 아몬드의 섭취방법, 아몬드 칼로리! 아몬드 모든 정보를 알려드릴가 합니다. 아몬드는 땅콩 호두와 함께 견과류로 3총사 하나로 세계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이며 영양과 효능이 뛰어나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요. 아몬드는 각종 미네랄 성분도 풍부하지만 식품중에서 비타민 E를 공급하는 최상의 식재료중 하나이며 천연 항산화 보조제 역할을 합니다. 아몬드의 효능 5가지 알려드릴가 합니다. ..

30대 녹내장 실명 확률 은? 녹내장 조심하세요. [내부링크]

30대 녹내장 녹내장 실명 확률 은? 녹내장 조심하세요.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건강프로그램을 보다보니 눈에 관한 질병이 나왔었어요. 나하고는 상관없겠지? 하고 항상 채널을 돌렸는데 그날따라 보게 되더라구요. 바로 녹내장에 관해서 보게 되었어요. "녹내장?" "어디서 들어봤는데?" 들어는 봤는데 어떻게 질환이 생긴건지에대해서는 잘 몰랐던것 같아요. 예전의 저희 친오빠가 안과갔다가 녹내장 인것 같다고 검사를 해보라고 들었었거든요. 녹내장은 백내장이랑 솔직히 말하면 헷갈리게 되죠. 비슷한 질환이겠지? 하고 생각했었는데 전혀 다른 질환이더라구요. 단비마미가 정확하게 알기위해 녹내장에대해서 건강정보를 알아볼가 합니다~ 고고~ 녹내장은 어떤질환인가요? 녹내장이..

안산 한옥카페 소담행 아이와 함께 가도 좋은카페 [내부링크]

안산 한옥카페 소담행 아이와 함께 가도 좋은 카페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안산에 한옥카페가있다고해서 다녀왔어요. 빵대신 떡이 있었어요~ 저는 특히 가래떡을 엄청 좋아하는데 딱~~ 메뉴에 있더라구요~ ㅎㅎ 오랜만에 가래떡먹는다! 하면서 기분좋게 설레는마음으로 한옥카페를 갔답니다. 전화 번호 : 0507-1418-8545 영업시간 : 매일 10:00-21:50 (20:50 라스트 오더) 로그인 • Instagram www.instagram.com 소담행 카페 본관 앞쪽에 주차공간이 있어요. 만약에 주차공간이 부족하면 본관 맞은편 에도 주차공간이 있으니 참고 해주세요! 안산 한옥카페 소담행 입구 제가 이번에 다녀온 안산 한옥카페는 바로 소담행 카페입니다. 소담행 카페 겉모습만봐도 제눈엔 왜이리예쁠가요~..

동네 맛집 시흥 군자동카페 나인웰스 레스토랑 , 베이커리카페 분위기 좋아요. [내부링크]

동네 맛집 시흥 군자동카페 나인웰스 레스토랑 ,베이커리카페 분위기 좋아요.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이번에 신랑이랑 잠깐의 데이트를 할 기회가 생겨서 사진도 찍을겸~놀겸 맛난거 먹자~생각이 들어서 맛집 검색하던중 레스토랑 겸 카페가 있는데 깔끔해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바로 단비어린이집 보내고 갔답니다! 저희가 다녀온곳은 시흥 군자동 동네맛집 베이커리 카페 겸 레스토랑 나인웰스 입니다. 예전에 이모님 생신때 갔었던 음식점 이었어요. 그런데 지금은 베이커리카페 &레스토랑으로 바꼈더라구요. 그때 갔을때도 음식점인데 정원을 잘꾸며놓으셔서 너무 예쁘다 ~ 생각이 들었는데 시간이 지나고 가봤더니 간판 빼곤 여전히 그대로 좋더라구요~ㅎㅎ 밀립이라고 주차장갈때 적혀있지만 지금현재는 밀립에서 나인웰스로 상호가 변경..

파킨슨병 유전 영향과 파킨슨병 전조증상 알아봐요. [내부링크]

파킨슨병 유전 영향과 파킨슨병 전조증상 알아봐요.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예요. 여러분의 부모님께서도 갑자기 손이 의지없이 떨리시거나 몸의움직임이 둔해 보이실때가 있으신가요? 제가 앞선말한 증상 은 바로 "파킨슨병"의 증상을 말하는건데요. 파킨슨병은 유전영향도 있기에 신경이 안쓰일수가 없는 부분입니다. 파킨슨병! 완치가 없다고 합니다. 여러분은 파킨슨병에대해서 얼만큼 자세히 알고계신가요? 저처럼 그냥 위험한병 이라고 인식만하고 계시나요? 파킨슨병은 나이가 들수록 질병을 걸리는데 더 취약하다고 해요. 저는 점점 노화가 심해지다보면 겉잡을수 없게 아플수 있으니까요! 지금부터 나의 몸을 보험을 든다 생각하고 아프면 바로 바로 병원을 가시는건 어떠신가요? 우리함께 파킨슨병에 대해 알아봐요~ 고고고고 파킨슨병이란?..

공방 체험 시흥 능곡동 라온도자기공방 아이와 함께 [내부링크]

공방 체험 시흥 능곡동 라온도자기공방 아이와 함께 안녕하세요:)단비마미예요. 주말에 집에서만 생활하니 답답하겠다. 생각이들어서 뭘해야좋을가? 생각이들다가 예전에 단비가 민속촌에서 만든 도자기가있었는데 단비가 또 도자기 만들고싶다고 징징징 거리더라구요. 그래서 가까운데 공방체험 할수 있는곳이 있었음좋겠다. 생각하면서 검색했는데 다행히도 저희집에서 3km정도거리에 공방 체험할수 있는 곳이 있었어요. 1:1체험수업이여서 더 더욱좋았어요. 예약은필수였기에 카톡으로 예약날짜를 잡고 다음날 바로 수업을 할수있었어요~ 단비는 손에묻고 끈적끈적한걸 싫어해서 민속촌때도 묻는다고 징징징거려서 이번엔 공방가기전 약속을 했답니다. "손에묻은건 물로닦으면 되니까 신경쓰지말고 만들어보라고" 말했더니 응!이라고했는데 과연 지켜질지..

히비스커스효능 6가지 와 히비스커스부작용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한동안 다이어트로 효과 좋다고 여기저기 나오던 차 아시나요? 바로 히비스커스입니다. 마트에 히비스커스 차 종류가 엄청 많더라구요. 신랑이 우리도 사볼까?해서 사봤는데 왠걸~ 시큼하기도하고 저는 하루에 한잔씩 마시기가 괜찮았어요. 히비스커스가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지만 혈압을 낮추거나 피부미용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단비마미가 히비스커스효능이 어떤게 있는지 차근차근 알려드리께요! 히비스커스효능 1.피부미용에 좋습니다. 히비스커스에는 비타민 C와 비타민 A 등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들어있어 소염작용과 항박테리아 작용을 합니다. 히비스커스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 C 성분이 활성산소를 없애주고 멜라닌의 침착을 억제시켜 탄력있고 건강한 피부관리에 뛰어난 작용을 합니다. 그..

일산 아쿠아플라넷 경기도 아이와함께 가볼만한곳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주말 즐겁게 보내셨나요? 저는 주말에 아쿠아리움을 다녀왔어요. 단비어릴때 연간회원권을 끊어서 정말 자주 갔던곳이였는데 단비가 크고나서는 안간지 오래 됐었거든요. 근데 이번에 어린이집에서 아쿠아리움을다녀왔는데 너무 빨리빨리 다녀서 물고기랑 동물들을 많이 못봤다고엄마아빠랑 다시 가보고 싶다고 하더라구요. 딸내미가 가고싶다하니 신랑은 핸드폰에 예매를 하고 있더라구요. 헝.. 당연히 다시가서봐야겠죠. 저희가 다녀왔던 곳은 바로~ 일산 아쿠아플라넷 입니다. 운영시간 10:00 - 18:00 일산 아쿠아플라넷 홈페이지 www.aquaplanet.co.kr/ilsan 예매하실때 제휴/할인,프로그램시간 이벤트를 홈페이지통해서 확인하시고 가보시는게 좋아요. 아쿠아플라넷 일산 도심 속 해저여행..

시계놀이 교구 교원 위즈아일랜드시계로 놀기 [내부링크]

시계놀이 교구 교원 위즈 아일랜드시계로 놀기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이제 단비가 6살이 되니 시계보는법도 궁금해 하는게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단비한테 시계놀이 교구 사보는게 어때? 물어보니~ 좋아~ 이러다라구요. 그래서 단비가 마음에 드는거 골라봐했더니~ 단번에 고르더라구요. 어떤 장난감을 골랐을까요? 단비가 고른건 바로 교원 위즈아일랜드 교구놀이 시계 였어요. 이거 왜골랐냐고 물어보니~ 어린이집에서 놀이를 한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친구들이 자꾸 뺏어서 자기가 할수 없다고 말하며 시무룩 하더라구요. 단비가 사길잘했네~ 하니 금방 기분이 풀렸답니다. 박스를 열어보니 시계놀이 교구가 제법 크더라구요. 그리고 그옆에 귀욤하게 생긴건 뭐지? 저건 뭐야? 자세히 봐도 ..

시흥 물왕저수지 앤틱뮤지엄 카페 분위기 너무 좋아요. [내부링크]

시흥 물왕저수지 앤틱뮤지엄 카페 분위기 너무 좋아요. 안녕하세요:) 단비 마미입니다. 오늘도 비가 많이 오네요 ㅎㅎ 비소리들으면서 이불 속에 가만히 누워있으면 정말 좋아요 ㅎㅎ 움직이지 않는 돌처럼 가만히 있고 싶답니다. 지난주 주말에 신랑이 돈가스 먹으러 가자고 하더라구요. 물어봤더니 카페인데 돈가스가 있다고 하더라구요 ㅎㅎ 우리 김단비가 돈가스귀신인데 너무 좋아할 것 같더라구요 사진을 보니 분위기가 좋아 보여서 당장 고고고 했답니다. 제가 마음에 쏙쏙 들었던 카페 알려드립니다~ 제가 이번에 가봤던 카페는 시흥 물왕저수지에 위치한 앤틱뮤지엄 입니다. 분위가 제 스타일 이었답니다. 아기자기한 소품들도 많고 분위기가 아늑한 걸 좋아하는데 제가 좋아하는 취향이더라고요. 앤틱뮤지엄..

시흥 브런치 카페 기브닝 커피 만족 대만족 [내부링크]

시흥 브런치 카페 기브닝 커피 만족 대만족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신랑이단비랑 시흥에 브런치 카페 가있다고 9시에 오픈한다며 빨리 다녀오자고 하더라구요. 처음엔 귀찮아서 안가고 싶었는데 직접 가보니 기브닝카페 마음에 쏙들더라구요? 위치정보 매일 09:00 - 21:40연중무휴/ 브런치 라스트오더 월-목 16시30분 브런치 라스트오더 금-일 18시 30분 시흥브런치카페 기브닝카페 인스타그램 로그인 • Instagram www.instagram.com 제가 다녀왔던 카페는 시흥 브런치 카페 기브닝 커피 입니다. 저희 집하고 살짝 거리가 있었지만 그래도 한번 가보고 싶어서 후딱 움직였어요. 시흥브런치카페 기브닝커피 주차공간은 클줄 알았지만 살짝 협소 하더라구요. 거의 10시쯤에 갔..

거제도카페 온더선셋 바다뷰가 멋있는 루프탑 카페 최고 [내부링크]

거제도카페 온더선셋 바다뷰가 멋있는 루프탑 카페 최고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거제도에서 두군데를 카페를 다녀왔어요! 카페도 이쁜곳도 많아서 신랑이 더 다녀 오고 싶다고 했지만 시간에 쫒겨서 겨우겨우 두군데 다녀왔던것 같아요~ 다시 거제도 를 가고 싶어지는 마음이 문뜩 들더라구요. 2박 3일로 다녀왔는데 일주일 더 있고 싶었어요. 위치정보-온더선셋 매일: 10:00-22:00 21:30 라스트 오더 거제도카페 온더선셋 외관 저희가 다녀온 거제도 카페는 바로 바다뷰가 잘보이는 온더 선셋 입니다. 주차 공간이 약간 협소 했어요. 그리고 일찍갔는데도 사람들이 많았어요. 자리가 없을까봐 조마조마 하더라구요. 바다앞에 앉아서 커피와 빵을 먹어야하는데 왠지 느낌이 없을 것 같았어요 거제도카페 온더선..

거제도 시방리카페 매미성점 오션뷰 최고 크로플과 커피 굿 [내부링크]

거제도 시방리카페 매미성점 오션뷰 최고 크로플과 커피 굿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거제도 여름휴가 갔을때 바다에만 주구장창 놀줄알았는데 신랑이 거제도에 카페가 예쁜곳이 많다고 가자고 하더라구요~ 여름휴가 다녀온지 시간이 꽤 됐지만 마음에 쏙 들었던 카페를 소개해볼가 합니다. 신랑이 폭풍검색으로 다녀왔던 카페인데 너무 마음에 들었답니다.ㅎㅎ 저희가 거제도 가서 딱 두군데 카페를 들렸는데 두근데 모두 경치가 너무 멋있었답니다. 단비마미가 다녀왔던 거제도 카페 슬금슬금 후기를 적어볼게요~ 거제도 시방리카페 위치정보 거제도 시방리카페 인스타그램 로그인 • Instagram www.instagram.com 저희가 첫날 갔던 카페 는 바로 거제도 시방리카페였어요. 주차장에서 내리니 바로 바다가 딱보이더라구요...

거제도펜션 여름 휴가 거제도 꿈꾸는다도해 펜션 만족합니다. [내부링크]

거제도펜션 여름 휴가 거제도 꿈꾸는다도해 펜션 만족합니다.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예요. 저는 이번에 거제도 다녀왔어요. 코로나가 지금처럼 더심해지기 전에 예약을 해서 기다리다가 갑자기 코로나가 더심해졌네요^^;; 신랑하고 어떻게해야하나 고민하다가 "에라~모르겠다" 하고 다녀왔어요ㅎㅎ 간만에 나가니까 너무좋더라구요~ㅎㅎ 저희집에서 거제도의 거리는 400km 4시간.. 가도가도 끝이없는느낌? km수가 줄어들지않는 느낌? 처음엔 단비가 힘들지않을가 걱정하긴했는데 집콕만하다보니 나오니깐 징징거리지도 않았어요ㅎㅎ 너도 좋구나~? 구름만 봐도 이렇게 즐거웠나 생각도들고 그냥 콧바람 쐬니깐 좋더라구요~ㅎㅎ 처음으로 남해로 여행 가는길 많이 돌아다니진 못하겠지만 바..

강화도 프렌쥬랜드 실내동물원 먹이주기 체험 나들이 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김단비가 갑자기 주말에 동물먹이주러 가고싶어! 이렇게 말을 하길래 바로 동물 농장을 갔답니다. 부천에 나눔농장 을 자주 방문을 했었는데 이번엔 신랑이 다른곳으로 가보자고 하더라구요. 신랑이 고른곳은 그냥 다마음에 드는건 뭘까요~ 저희가 이번에 다녀온 동물농장은 강화도 프렌쥬랜드 실내동물원 입니다. 두근두근합니다~ 강화도 프렌쥬랜드 위치 저희가 다녀온곳은 강화도에 위치한 프렌쥬랜드였어요. 평일이라서 사람이 없어서 주차장이 텅텅 비었어요. 주말에 온다면 음~ 조금 일찍오셔야 할것 같은 느낌이 들더라구요. 주차장 옆에 화장실이 있어서 좋았어요. 오래된곳인가? 살짝 생각이 들긴 했지만 어떤동물들이 있을가~ 기대가 되더라구요. 강화도 프렌쥬랜드 실내동물원 입구 매..

강화도 카페 마호가니 사진찍기 좋고 커피도 맛있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4월에 카페 한곳을 다녀왔었어요. 프렌쥬랜드에서 동물들 먹이를 다 주고 난후에 집에가기 너무 아쉬워서 신랑한테 예쁜카페 많으니깐 구경가자고 졸랐답니다. 급하게 카페를 알아봤는데 식물도 많고 깔끔해보이길래 여기로가자! 하고 바로 카페로 갔었어요. 사실 신랑이 놀러갈때나 카페나. 음식점 고를때 신랑이 고르면 다 맛있고 전경도 멋있고 좋았는데 제가 고르는 카페나 음식점은 정말.. 별로 이거든요. 이게 무슨 징크스도 아니고.. 이번에 제가 골랐던 카페 괜찮았을까요? 전화번호: 032-937-9002 영업시간: 월요일~금요일: 10:30-19:00(라스트오더) 토요일~ 일요일: 10:30-20:00(라스트오더) 제가 다녀왔던곳은 강화도카페 마호가니였어요. 마호가니라고 네비게이션에 검색..

묘기증:간지럽고 긁은 자국 원인 과 치료방법알아보기 [내부링크]

묘기증:간지럽고 긁은 자국 원인 과 치료방법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단비 마미 입니다;) 비가 어제부터 오더니 바람이 왜 이리 많이 부는 걸 가요? 이런 날씨에 감기 걸리기 딱인 거 같아요. 모두 기온차 가 심하니 감기 조심하세요 ㅎㅎ 오늘은 스쳐 지나가기만 해도 간지럽고 긁은 자국 그대로 남는 묘기증 알고 계시나요? 제가 아이 낳고 나니 갑자기 피부가 간지러웠어요. 참고로 저는은 종합병원입니다ㅎㅎ 알고 봤더니 묘기증 ㅠㅠ 여름엔 더워서 고통스럽고 겨울에 건조해서 고통스럽고 묘기증 진짜 너무합니다ㅠㅠ 오늘의 주제는? 당근 묘기증이겠죠? ㅎㅎ 묘기증의 증상과 치료법 우리 함께 알아봐요~ ↓↓↓↓↓↓ 묘기증은 무엇인가요? 마찰이나 압박, 긁는 자극 등에 의해 피부가 붉어지거나 부풀어 오르는 두드러기의 일종입니다..

KT멤버쉽 VIP초이스 사용하시나요? 요기요쿠폰백 포인트 사용가능 [내부링크]

KT멤버쉽 VIP초이스 사용하시나요? 요기요쿠폰백 포인트 사용가능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저는 단비가 엄마~ 나 포테이토하면 한번씩 주문을 해주거든요. 근데 배달을 시키다보면.. 배달비가 꼭붙잖아요. 3,000원-6,000원 그돈이 참.. 아깝더라구요. 그래도 배달비가 아까우면서도 어쩔수없이 주문을 할수밖에 없는 현실... 그런데 신랑이 저보고 kt 멤버쉽에서 포인트 차감해서 요기요쿠폰을 준다는 말을 하더라구요. 오! 진짜? 하면서 멤버쉽들어가서 vip란에 보니 요기요가 있었어요 . 가만히 생각해보니 예전부터 언니가 하던말이 떠오르더라구요. 요기요앱깔아~ 쿠폰준다고~ 하는말.. 그땐 왜.. 아무런 관심이 없었을까요? 진작알았다면 내 kt 포인트가 많이 깎였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들더라구요. 이자리를 ..

영흥도 카페 코세드 바다뷰가 보이는 커피맛집 [내부링크]

영흥도 카페 코세드 바다뷰가 보이는 커피맛집 5월초쯤에 친정집에 놀러 갔는데 친정오빠가 같이 당일치기로 놀러 가고 싶다고 해서 주말에 함께 영흥도로 놀러 갔다왔어요. 물론 영흥도 카페 나들이도 다녀왔지요~ 언니랑 오빠랑 신랑이랑 그리고 우리 김단비랑 함께 수다도 떨고 재밌게 놀다 왔답니다 제가 다녀온 카페 갯벌로 바껴버려서.. 뷰는 그냥 그랬지만~ 그래도 나름 괜찮았답니다.ㅎㅎ 코세드 영업시간 영업시간:10:00-22:00 1.영흥도 카페 코세드 입구 단비마미가 다녀온 카페는 영흥도에 위치한 코세드 카페 입니다. 신랑이랑 저랑 영흥도 바다근처 카페를 많이 알아봤어요. 뷰가 좋은곳을 가고 싶어서 많이 알아보고 갔는데 바닷물이 다 빠지는 시간에 가버려서 제가 기대했던 뷰가 아니라서 살짝~ 뭔가 아쉬운 마음이..

경기도 대형 키즈카페 안양키즈카페 애플트리로라바운스 볼거리, 놀거리 많아요. [내부링크]

경기도 대형 키즈카페 안양키즈카페 애플트리로라바운스 볼거리, 놀거리 많아요. 운영시간: 매일10:00-19:00 전화번호:0507-1471-2225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예요. 요즘 단비랑 여기저기돌아다니고 있답니다. 코로나로 집에만있으니 체력도떨어지고 아이가 엄청심심해 하더라구요. 요즘엔 일주일한번은 친한언니랑 평일에 어린이집 일찍끝내고 어디가서 놀다오자 라고 정했답니다. 아이들이체험하러가거나 그냥뛰놀수있는 키즈카페 가려고해요ㅎㅎ 이번에 광명동굴에 이어 제가다녀왔던곳은 애플트리 로라바운스 입니다. 이젠 아이들이컸고 어디가는게 좋아할가 생각하고 알아보다가 큰 키즈카페가보고싶어서 폭풍검색을했죠ㅎㅎ 그러다 제마음을 흔드는 키즈카페가 애플트리 로라바운스 였어요. 차를 주차하려들어가는데 주..

아이와 가볼만한곳 피싱파크진산각 아이들 체험하고 놀거리 많아요. [내부링크]

아이와 가볼만한곳 피싱파크 진산각 아이들 체험하고 놀거리 많아요. 김포 피싱파크 진산각 운영시간 토요일:11:00-17:00 휴게시간:13:30-14:00 일요일:11:-17:00 휴게시간:13:30-14:00 평일엔 운영하지 않습니다.(주말만 운영) 피싱파크 진산각 입구 &주차장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주말에 단비 체험하러 다녀왔어요. 아이와 가볼만한곳 어디있을까? 고민하고 검색하다가 한군데를 찾게 되었어요! 물고기도 잡을수 있고 동물도 먹이도 줄수 있다고 해서 단비가 너무 좋아할것 같아서 신랑한테 말했더니~ 단박에 오케이 했답니다 ㅎㅎ 단비랑 함께 체험하러 다녀왔던 곳은 바로~ 피싱파크 진산각 입니다. 피싱파크 진산각은 11시 오픈이라서 저희는 조금 일찍 움직여서 갔더니 저희보..

김포1번가 정육식당 고기질 좋고 깔끔해요. [내부링크]

김포1번가 정육식당 고기질 좋고 깔끔해요.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이번에 신랑이랑 얘기하다가 정육식당 한번 가고 싶다고 제가 말한적이 있었거든요. 그래서 나중에 한번가보자~ 이렇게 말을 했었어요. 이번에 신랑이랑 나윤이랑 잠깐 콧바람쐬러 외출을 했는데 너무 돌아다녀서인지 배가 고파서 가는길에 식당을 알아보던중에 떡~하니 정육식당이~있지뭐예요 하하하하하~ 신랑이 우리 한번가볼까? 하더니 바로 가던길에 정육식당 앞으로 도착을 했습니다. 이렇게 순식간에~ 고기먹는다고 입이 싱글벙글 되고있는 저의 모습에.. 신랑이 썩소를 한번 날려주셨답니다. 김단비는 나도 고기고기~하더니 배가고팠는지 빨리가자고 재촉을하더라구요. 사실 신랑이랑 저랑 단비 태어나고 나서 고기구우러 식당을 자주 안갔어요..

포레스트아웃팅스 식물원카페 힐링하고 왔어요. [내부링크]

포레스트아웃팅스 식물원카페 힐링하고 왔어요. 포레스트아웃팅스 일산점 위치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주말에 언니를 보러 오랜만에 놀러간적이 있었어요. 조카가 학원을 가야해서 일찍 집에서 나왔는데 갈곳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일산근처에 예쁜 카페가 없을까? 검색하던중에 완전~ 분위기가 제스타일 인곳이 있더라구요~ 벌써 또 가고 싶어집니다.ㅎㅎ 제가 이번에 다녀온곳은 일산 포레스트아웃팅스 식물원카페입니다. 포레스트아웃팅스 처음에 주차를 하러 들어갔는데 주차공간은 야외,실내주차장이 있었어요. 야외주차장은 협소했지만 실내주차장은 차간간격이 넓어서 주차하기 괜찮다고 했어요. 저희는 일찍 가서 야외주차장에 세웠는데 너무 더워서 실내에 세울껄~이라는 생각이 살짝 들더라구요. 포레스트아웃팅스 2층 유모차 반입 가능하니..

가평키즈펜션 마운틴하이키즈풀빌라 다녀온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어린이집 단비반에서 전체다 코로나가 걸리는 바람에 저도 같이 집에서 격리를 했답니다. 저도 단비도 함께 양성 판정..ㅎㅎ 요즘엔 다걸리는건가? 생각이들기도 하더라구요. 여러분들은 어떻게 지내시나요? 저는 이번에 결혼기념길 겸 단비생일 겸 신랑생일 이렇게 한꺼번에 기념일을 챙기게 되었어요. 그래서 신랑한테 우리도 한번 키즈 펜션 놀러가보자~했는데 가격이 후덜덜 하더라구요. 우리단비 물놀이 좋아하는데? 키즈카페도 안간지정말 오래됐는데? 하면서 마음속에 여행가고싶다라는 갈망이 솟구치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생각이 든것이 바로 ! 신랑생일선물로 모아놓은 현금을 펜션비로 쓰기로 했답니다. 신랑이 내 생일 선물 어디갔냐며~ 저는 그냥놀러가는걸로 생일선물 치자~ 말하며 후덜덜한 금액을 내고..

가평 이탈리아마을 피노키오와 다빈치 아이와가볼만한곳 여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가평 이탈리아마을 다녀왔답니다. 단비가 자고 있어서 어쩔수 없이 유모차를 썼는데 무거워서 숨이 헐떡헐떡 거리더라구요. 운동부족이라긴보단 음..뭐랄까 오르막이 정말 가팔랐던 기억이 나요. 가평이탈리아마을 주차장은 올라오면서 한군데 있었고 매표소 바로앞에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요. 주차장은 무료개방입니다. 아침일찍 갔더니 주차장이 텅텅 비었어요. 신랑이랑 저랑 사람많기전에 후다닥 움직이자는 주의여서 아침일찍 움직이는데 이렇게 주차장이 텅텅 비면 왜이리 기분이 좋은걸까요? 1등했다는 기분인가! 이탈리아마을 매표소&이용시간 계단으로 올라가는쪽이 이탈리아마을 평평한 길로 가는 쪽이 쁘띠프랑스마을 가는길 두길로 나눠져 있었어요. 저는 네이버에서 예약해서 쁘띠프랑스랑 이탈리아마을 금액을 ..

호박즙의효능 늙은호박이 좋은 6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저는 아침에 일어나면 손발 얼굴이 퉁퉁붓는데요. 중요한 자리를 나갈때는 엄청 신경이 안쓰일수가 없죠. 그래서 붓기빼는 음식이나 붓기를 빼는것에 대해 많이 알고 싶어하는것 같아요.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이번엔 붓기를 가라앉는 호박즙 효능 을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늙은 호박은 피로, 허약채질 개선, 식욕부진 등에 좋으며 독이 없고 오장을 편하게 하여 한후 진통을 낫게하고 눈을 밝게 한다라고 동의보감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또한, 늙은호박은 늙어서 겉이 단단하고 속의 씨가 잘여문 호박을 말하는데 원래이름은 청둥호박이라 하며 겉이 단단하고 모양이 맷돌처럼 둥글 납작해 맷돌호박이라고도 합니다. 또한, 늙은 호박은 항산화 성분인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피로해소및 감기예방에 좋을뿐 아니라 숙..

6세 여아장난감 콩지래빗 아이스크림가게 아기자기하고 귀여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단비마미입니다. 이번에 김단비가 칭찬스티커를 다모으는 바람에..장난감 찬스를 쓰게 되었어요 ㅎㅎ "뭐갖고 싶어?" 물어보니 "음~글쎄~?" "문구점 가볼가?" 왜 무섭죠?ㅎㅎ 문구점의 문 만 말해도 왜 무서운 느낌 이 들까요~ 큰마트를 가기엔 택시를 타야하고 .. 동네 문구점을 갔어요. 동네문구점은 다른 마트보단 조금더 비싸더라구요. "나중에 마트갈래?" 물어봐도 "문구점 가고싶어" 이러니깐..뭐 별수 있나요~?ㅎㅎ 문구점을 가서 김단비가 장난감을 고르는걸보는데 왜이리 신중함이 느껴지는걸까요? 딸의 뒷모습을 보며 "싼거사라~" 바랬지만 역시나 비싼걸 고르더라구요. 결제를 하고 집에와서 후다닥 풀어봤답니다. 단비가 고른 장난감 . 6세 여자 아이들 뿐만아니라 여자아이라면 좋아하는 콩지래빗 입니다..

시흥 정왕동 카페 읍천리382 시흥정왕점 배달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단비가 어린이집 코로나 검사를 하게되어 설날에도 집콕을 하게되었어요. 강제로 집콕을 하게되어 이번에도 집에서 커피와 빵을 주문해서 먹었답니다. 신랑이 리뷰가 좋다고해서 민족앱으로 후다닥시켰는데 얼마나 맛날까~ 기대가 되더라구요~ 이번에 신랑이 민족앱에서 주문을 했던 카페는 읍천리 382 시흥정왕점 포장도 다른카페보다 특이하네요?ㅎㅎ 빨리 먹어보고싶은 마음이 있었는지 포장을 뜯는 제손이 너무 들떠있었답니다. 시흥 정왕동카페 읍천리382시흥정왕점 음~ 커피부터가 아주 기대가 됩니당. 신랑은 옥수수밭 라떼 저는 헤이즐넛 라떼 물론 디카페인이지만~ 그래도 얼마나 맛있을까~ 생각이 들더라구요~ 읍천리382는 시흥 정왕동에 있어서 배달비가 많이 나왔답니다. 인터넷에 찾아보니 레트로 감..

디저트39 도쿄롤 5가지 맛 예쁘고 맛있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단비어린이집에서 코로나가 터져서 설연휴에는 집콕을 하게 되었어요. 신랑이 밖에나가기도 찝찝하니깐 집에서 디저트를 주문해서 먹자고 하더라구요. 저는 시댁 친정 후딱 다녀오고 카페탐방을 한번 다녀올가 싶었는데 저의 바람이 한순간에~ 훅 날아가버렸네요. 이 코로나.. 카페탐방이 무산되고 집콕해야하니 후다닥 신랑이 주문을 하더라구요. 신랑이 주문한곳은 디저트 39 안산선부점에서 주문을 했어요. 30분안에 배달이 도착된다고 해서 왜이리 빨리오지? 생각했는데 진짜 빨리오더라구요?ㅎㅎ 디저트 39 에서 신랑이 주문한 음료는 슈크림카페라떼 제가 주문한 음료는 홍차크림 카페라떼 뭐~ 음료가 크겠어? 싶었는데 막상 받아보니~ 음료가 길쭉하더라구요? 양많다~생각하다가 커피가 흘려서 오는경우가 ..

시흥 배곧카페 디저트 앤 베이크 디저트종류 많아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아침부터 언니가 전화와서 어디니? 물어보곤 제가 있는쪽으로 날아온 언니 ㅎㅎ 오랜만에 언니랑만나서 수다를 떨었어요. 저에게 언니란 존재는 나의 친구가 될때가있고 나의 조언을 해줄수 언니 인것 같아요~ 그래도 언니보단. 거의 친구 아닐가 싶어요~ 저에겐 남편이있어서 든든하고 언니가 있어서 나이가 들어도 너무 즐거워요. 서로 싸우기도하지만 금방 화푸는게 자매의 특징 저희는 많이싸우고 화해도 금방한답니다. 남편하고 데이트하는건 일년의 한번할까 말까~ (데이트 하고싶다.신랑아.) 언니와 데이트하는건 한달에 3번 (한달에 한번만와 언니) 이번에 언니랑 물갈비 2인분 맛나게 먹고~ 커피와 디저트를 안먹을수 없겠죠~ 저희가 다녀온 카페는 시흥 배곧카페 버터 앤 베이크 (butter.an..

레드비트효능 -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레드비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단비마입니다. 혹시 ABC주스 아시나요? 저는 아침마다 비트, 당근, 사과 세가지를 갈아서 마셨어요. 근데 맛이 없겠지~ 싶었는데 달달하고 맛이있더라구요. 다이어트를 위해 한동안 ABC주스를 마셨던것같아요. ABC주스 계량을 해보니 비트가 있는데 사과랑 당근은 많이 넣는데 비트는 소량만 넣더라구요. 비트를 안먹는것보단 먹는게 좋긴하지만 비트를 너무 많이먹어도 소량의 독성분이 있다고 들었어요. 비트는 하루의 먹는양이 정해져 있으니 하루양만 잘 지켜서 섭취하면 몸에 좋은 채소라고 하더라구요. 몸에 안좋은 성분보단 다이어트 에도 좋고 좋은 성분이 더많은 레드비트효능 함께 알아봐요. 레드 비트 비트는 빨간무라고 불리며 빨간색으로 서양에서 마켓 및 식당 등에서 쉽게 볼수 있는 뿌리과 채소입니다. ..

안산 별빛마을 포토랜드 경기도 밤에 갈만한곳 아이와함께 [내부링크]

안산 별빛마을 포토랜드 주차 안내 안산 별빛마을 포토랜드 주차공간은 넓고 주차요원분들이 있습니다. 주차라인이 붙어있어서 차들이 들어오고 나갈때 복잡했어요. 별빛마을 포토랜드 입장료 저희는 별빛마을 예매를 직접가서 하진 않고 네이버 예매해서 가서 전화번호 뒷번호 직원분께 말해주면 티켓을 주셨어요. 네이버 예매시 최대 22%까지 할인되고 네이버 적립이 된다고해요. 미로거울+별빛정원 대인권 8,500원 미로거울+별빛정원 소인권 7,000원 안산 별빛마을 포토랜드 미로 거울 안산 별빛마을 오면 꼭 들리는곳이있어요. 바로 미로 거울 이예요. 화장실 바로 옆쪽에 미로거울이 있고 이용요금은 4,000원 미로거울 들어갈땐 어른은 물론 아이들도 꼭 비닐장갑을 착용해야한대요. 그이유는 거울에 손자국이 나는걸 방..

화성 어니스트 베이커리 카페 아이와 함께 좋은시간 보내기 좋아요. [내부링크]

화성 어니스트 베이커리카페 아이화 함께 좋은시간 보내기 안녕하세요:) 단비마미 2022년 새해가 밝았어요~ 새해복 많이 받으시고 좋은일 가득 하시길 기원합니다. 1월1일 떡국 드셨나요? 저는 아침에 후다닥 떡국먹고 신랑이 오늘은 카페가도 사람이 없을거라며 잠깐 콧바람 좀 쐬고 오자고 하더라구요. "아주 좋은생각" 화성쪽 위치해 있는 카페 어니스트 베이커리 카페 예요. 깔끔하고 크다고 신랑이 말했는데 정말 직접 가보니 어니스트 베이커리 크더라구요~ 사람이 없어서 그런지 주차장은 커보였어요. 주차장 근처에 트램플린도 있어서 아이들이 놀기엔 너무 좋더라구요. 발열체크는 필수겠죠~ㅎㅎ 예쁘게 꾸며진 트리가 아직 있어서 단비가 좋아하더라구요~ 빵을 고르고 좌석은 아래층에 있었어요. 빵고르는곳은 2층이고 좌석이 있..

시흥카페 시흥 대야동 한옥카페 청화공간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이번에 토.일.월 3일동안 뭐할가~ 어디갈가~ 고민하다가 한옥 카페가 있다고 하더라구요. 신랑이랑 시흥카페 대야동 청화공간 으로 고고고 했답니다. 10시 오픈이라고 해서 이번에도 일찍 가자고 전날에 마음을 먹었으나 셋다 늦게 일어나서 오픈하자마자 가진 못했어요. 11시에 도착했는데 차들이 많아도 되는건가요?ㅎㅎ 청화공간 들어가는 입구~ 어떤곳일가~ 두근두근 거리더라구요. 신랑덕분에 시흥에 한옥카페가 있는걸 알게됐네요 ㅎㅎ 청화공간 입구에서 올라와보니 시간이 이른데도 사람들이 북적북적 했어요. 연못에 물고기가 살고있다해서 자세히 보는데 보이지가 않더라구요 ㅎㅎ 단비도 물고기를 찾는데 없다고 했는데 신랑이 단박에 찾더라구요 눈이 좋은거닝?ㅎㅎ 입구 옆에 보니 천막으로 좌식으로 ..

아이들이 마음껏 뛰놀수 있는 작은 공원 시흥 산들공원 [내부링크]

시흥 산들공원 아이들이 마음껏 뛰놀수 있는 작은 공원 시흥 산들공원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요즘 코로나가 심해지니 밖에 나가지도 못하고 아이랑 답답하게 집에 있는 상황이 또.. 다시 돌아왔어요. 집에서 뭐할가~ 고민하다가 그냥 모르겠다 하고 공원가서 콧바람만이라도 쐬고오자 했더니 단비도 처음엔 안간다고 하다가 답답했는지 간다고 하더라구요. 작은 공원 산들공원 다녀왔어요. 근데 바람이 너무 많이 불어서 춥더라구요. 다시 집으로 가고 싶은 마음이 들었어요. 아..나오지말걸 그랬나? 생각이 들었지만 집에만 있으면 살만찌는게 답이고~ 잠깐 산책가서 몸음 움직여야 덜찌지 생각이 들었답니다. 요즘에 살이너무 쪄서 지금 큰일이예요 ㅠㅠ 운동기구가 곳곳에 있는데 단비가 저보고 "엄마 다이어트 하자나? 운동해~"..

리프패럿배곧신도시점 시흥 앵무새카페 아이와 함께 좋아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이번엔 베이커리 카페 말고 단비가 좋아할수 있는곳을 다녀와봤어요 ㅎㅎ 바로 앵무새 카페를 다녀왔어요. 처음엔 단비한테 새를 눈앞에서 보기도하고 밥도 줄수있다고 해도 안가겠다고만 해서 신랑하고 저랑 계속 다녀오자고 설득을 했어요. "아니! 왜안가?!!! 솔직히 빨리 다녀왔으면 했거든요~ 그이유는 제가 궁금하기도하고 단비가 가서 직접 밥도주고 만져보기도 했으면하는 마음이 컸어요 . 그래서 단비한테 엄마 이번엔 앵무새카페 가야해~ 엄마 너무 궁금해서 한번 가보고 싶다~ 이랬더니 드디어! 가겠다고 하더라구요. 아주..상전입니다.ㅎㅎ 저희가 다녀온곳은 바로 경기도 시흥 배곧에 위치한 리프 패럿 입니다. 집에서 위치가 가까워서 솔직히 너무 편하더라구요. 바로 앞에 도착하니 두근두근 하..

강화도 조양방직 카페 부모님과 함께 가기 좋아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21년 추석에 카페 다녀온 이야기를 적을려고 합니다. 저는 주말에 시댁, 친정 다녀오고 추석에 집에서 쉬었어요. 집에만 있으니 아이도 심심하고 저도 지루하더라구요. 우리어디 잠깐 다녀올가? 신랑한테 말하니 친구가 다녀온 카페인데 공장을 개조해서 만든 카페가 있다고 하더라구요. 어디냐고 했더니 "조양방직" 왠지 이름이 생소했지만 가보고 싶은 마음이 완전 솟구더라구요~ 그래서 한번가보자~ 해서 추석 마지막날 카페를 다녀왔어요. 그런데 저희집에서 강화도가 가까운줄 알았더니 70km나 되더라구요. 차도 안막히겠지? 생각을 했는데 차도 엄청 막히더라구요. 차가막혀도 꾸역꾸역 카페를 다녀왔답니다..ㅎㅎ 도착을 했는데 주차공간은 두군데로 나눠져있었고 주차장 입구로 들어갈려고 하는길목이 ..

화성 더포레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식물원카페 [내부링크]

화성 더포레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식물원카페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지금은 12월이라 단풍도 없어졌겠네요~ 화성 더포레 베이커리 카페는 10월 말쯤에 다녀온것 같아요. 금요일 일끝나고와서 신랑이 친구가 추천해줬다면서 같이 베이커리 카페를 다녀오자고 하더라구요. 어디어디? 물어봤더니 식물원카페이고 큰베이커리 카페 라고 했어요. 궁금해서 주말이 오길 기다렸답니다.ㅎㅎ 제가 가본 카페~ 알려드립니당~ 제가 이번에 가본 베이커리 카페는 화성에 있는 숲속 작은 마을 컨셉으로 한 더포레 카페 입니다. 제가 이때까지 본 베이커리 카페중 제일 컸던곳 같아요. 화성 더포레 카페는 주차장쪽에 빵공장이 따로 있어서 빵이 맛있을것 같다는 기대감이 마구마구 들었답니다. 베이커리카페가 큰만큼 ..

광명 명장시대 베이커리 카페 주말 나들이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광명 명장시대 베이커리 카페 주말 나들이 다녀왔어요 안녕하세요 : 단비마미입니다. 저랑신랑은 둘다 음식에 진심이 편인지라 살이 쪄도 포기못하는 음식이 있답니다. 바로 살의 적 빵 !! 둘다 제과제빵 자격증이 있어서 집에서 자주 만들어 먹어서 그런지 오늘도 단비가 "엄마~나 뜨끈한 빵먹고싶은데 빵만들까? "라고 하더라구요 5살꼬맹이가 이런말을 한다는건 집에서 자주 해먹었다는 말입니다.ㅎㅎ 나름 김단비가 밀대도 잘밀고 이젠 둥글리기도 제법 잘하더라구요~ 이번에 광명에 베이커리카페가 있다며 단비도 빵좋아하니깐 다녀오자고 하더라구요. 저는 당근 오케이 아니겠습니까~ㅎㅎ 주말에 후딱~ 아침일찍~ 다녀왔답니다. 명장시대는 다른지점도 많이 있더라구요~ 저희는 안산쪽에도 있었지만 광명쪽으로 갔답니다~ 이번에 저희가 다..

환상의 나라 에버랜드 가을 할로윈 야간사파리 아이와 함께 즐거운추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항상 가을쯤 에 제생일이라 생일겸 놀러갈겸~ 에버랜드를 다녀오는데요. 어느순간부터 10월쯤되면 에버랜드 예약해야지 이런 말이 나오더라구요~ㅎㅎ 다른데도 가고 싶다. 펜션예약하고 다녀오고싶으나 코로나가 말썽이니.. 가고싶다가도 지금은 집에 가만히 있자 이런생각이 들어요. 가만히 생각하다가 에버랜드 다녀온걸 글로 끄적 끄적 적어보자 생각이 들더라구요. 에버랜드가면 항상 저희는 8시에 도착해서 밤 8시나 나오는데 그안에서 볼게 늘똑같아도 저는 그냥 좋더라구요. 동물 보는것도 똑같고 기구타는것도 똑같고 김단비 폭풍 쇼핑하는것도 똑같지만 신랑이랑 저 그리고 우리단비 이렇게 셋이서 어디든 놀러가면 기분이 너무 좋은것 같아요~ 올해는 생일날 전주에 에버랜드를 다녀왔었는데 정말.. 사람엄..

만성신부전: 만성신부전 단계 그리고 만성신부전치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예요. 이번에 코로나를 2차까지 맞았는데 또 3차를 맞아야 한다니..ㅠㅠ 저는 살짝 고민이 되네요. 1차,2차 맞았을때 뒷목이 뻐근하고 팔도아프고 하더라구요. 다행이도 숨이 가빠지거나 답답함은 없었어요. 3차때는 과연 어떨지 걱정되기도 합니다. 여러분도 백신 맞으셨나요? 얼른 코로나 잠잠해지길 바라고 있습니다. 이번에 단비마미가 알려드릴 건강 정보! 바로 만성 신부전 입니다. 고혈압과 당뇨병의 합병증이고 아주 골칫덩이 병이죠. 우리 함께 만성신부전질환에 대해서 알아봐요~ 만성신부전이란? 여러가지 원인에 의해서 신원세포가 손실되고 신장기능이 손상을 입은후에 3달이상 회복하지 못한채로 계속 진행되는 상태를 말합니다. 신장이 제기능을 못하게 되니까 여러가지 전신적인 문제를 일으키게 되는데 ..

시흥 베니어 베이커리카페 분위기 좋은 카페 아이와 함께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시흥 베니어베이커리카페 분위기 좋은 카페 아이와 함께 다녀왔어요. 안녕하세요 :) 단비마미입니다. 저번주 토요일 눈이 펑펑 내리던날. 신랑이 일끝나고 와서 빵먹으러 가자고 하더라구요 . 눈오는데 어딜가냐며 다음에 가자고 한시코 말렸지만 결국 일끝나고 갔다왔어요. 처음에 베이커리 갈때는 문제없이 차가 슝슝 달리다가 딱~ 3km남겼을때 차가 갑자기 엄청 밀리더라구요? "뭔일이지? 차가 앞으로 왜안가지?" 불길한 직감이 팍 들었답니다. 신랑도 차가 조금씩 앞으로라도 가야하는데 전혀 움직이지 않는다며 이상하다고 하더라구요. 그상태로 차들은 꽉꽉 막혔고 1시간정도 도로위에 있었답니다. 처음느껴보는 막힘..ㅎㅎ 어디 사고가 난걸까? 생각이 들었는데 알고보니 도로가 얼어서 차들이 앞으로 가질 못해서 차가 막힌거였더라..

알레르기 비염 증상과 치료법은 무엇?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단비마미 예요. 가을이 되고 날씨가 점점 추워지면 무서워지 지는게 있어요. 바로 알레르기 비염! 그이유는 비염이 있기때문에 꽃가루나 미세먼지가 심할때는 신경이 안쓰일수가 없어요. 저는 꽃가루나 동물들의 털 맡기만 해도 재채기와 눈가려움이 엄청 심해진답니다. 원인이 무엇일가? 병원가서 약을 받아서 먹어야할지 고민을 하고 있어요. 여러분도 알레르기 비염! 있으신가요? 단비마미와 함께 알레르기비염의 증상과 치료법 함께 알아봐요~ 알레르기비염은 어떤질환인가요? 알레르기 비염은 발작적인 반복성 재채기, 코막힘을 주 증상으로 하는 질환으로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원인물질인 항원이 코점막을 자극하여 생기는 질환입니다.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항원은 매우 다양한데 그중에 집먼지 진드기가 가장 흔하며 집먼지 진드..

여성 갱년기 나이 갱년기 증상 및 치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예요. 드라마를 보다가 엄마가 어느날 생리가 불규칙해지고 자신이 여자라는게 없어진다는 생각에 무기력해지는 장면을 보게 됐어요. 가만히 생각해보면 저희 어머니 께서도 갱년기 증상이 있으셨던것 같아요. 그땐 나이가 어렸기에 엄마의 마음을 헤아리기 어려웠고 자세하게갱년기 증상을 몰랐기에 갱년기 시기에 엄마의 마음을 몰라주고 힘드셨겠구나 생각이 들더라구요. 나이들면 여성은 갱년기를 겪게되고 폐경이 오게 되고 이건 아파서 오는게 아니라 자연스러운 노화현상이기에 갱년기증상을 어떻게 극복하느냐 가 제일 중요한것 같아요. 여성 갱년기 나이 정해져있을까요? 궁금해집니당. 오늘의 건강정보! 여성의 갱년기에 대해서 알려드겠습니다~ㅎㅎ 고고~ 갱년기란? 폐경이행기과 폐경주변기를 합쳐서 부르는 말입니다. ..

질염의증상 과 질염의원인과 종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단비마미예요. 제가 요즘에 아랫배가 자꾸 아프더라구요. 그래서 왜이리 아프지? 장염인가 생각했는데 자궁쪽에 문제가 있나 생각도 들었어요. 그래서 자궁경부암 검사를 해야할 겸 산부인과를 다녀왔답니다. 아랫배가 아팠던이유가 질염이 있어서 그랬던것 같아요. 여성의 대부분이 한번 겪었을 법한 질환 질염의 종류와 원인을 알아봐요~ 질염의 종류는? 질염은 원인균에 따라 증상이 조금씩 다릅니다. 세균성 질염은 악취를 동반하고 질내 혐기성 세균의 농도가 증가하면서 발생합니다. 질내 유익균인 락토바실러스 이상변의 소멸로 혐기성 세균이 증식해 발생하는 질염입니다. 누렇거나 흰색의 분비물이 특징이며 생선비린내의 악취가 나지만 증상이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원인이 되는 세균들중에서는 그냥 단순히 면역이 떨어져서 생..

백반증 원인 과 백반증 치료방법 알아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코로나가 심해져서 이젠 나가지도 못하고 집콕을 다시 해야할것 같아요. 요즘에 네이버에서 건강뉴스를 보는데 백반증 이란 질환을 알게되었어요. 백반증? 처음들어보는데 생각이들더라구요~ 알고봤더니 난치성 질환이라고 하더라구요~ 심각하면 온몸에 하얗게 색깔이 변한다고 해요~ 그래서 이번에 주제는~? 바로바로 백반증입니다. 백반증 원인 그리고 백방증 치료방법 궁금하시죠? 단비마미 가 알려드릴께요~ 백반증은 무엇인가요? 다양한 크기의 백색반점이 피부에 나타는 질환입니다. 백반증은 멜라닌 세포의 파괴로 인해 발생되며 인구의 0.5%-2%해당되는 후천적 색소 결핍 피부질환입니다. 백반증의 증상은? 갑자기 피부의 색소가 다르는걸 느끼게 됩니다. 자기 스스로가 피부가 하얗게 되는것을 인식 못..

수면무호흡증 : 수면무호흡증 증상 과 수면무호흡증 치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이제 날씨가 쌀쌀하네요~ 이런날씨에 감기 조심해야하는거 아시죵? 아휴~춥다~ 벌서 귤까먹는 계절이 오고있네요~ㅎㅎ 저는 예전부터 잘때 코콜이가 살짝있는데 코콜이가 나중에 수면 무호흡증으로 갈수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의 건강주제를 코콜이와 연관된 글을 쓸까~ 합니다. 수면무호흡증 에 대해서 우리함께 알아봐요! 수면 무호흡증 이란? 코콜이가 있거나 숨이 멎는 무호흡증이 있거나 자다가 꺽꺽 거리는듯한 모습을 보이는것이 대표적입니다. 수면호흡증 환자는 밤에 깊은 잠을 잘수 없기 때문에 낮에 졸리고 자고 일어나도 잠에서 덜깬 듯하고 피곤하거나 불면증을 보이기도 합니다. 또 연관 질환으로 고혈압, 기분장애,인지장애, 심장질환, 부정맥, 뇌졸증,당뇨를 동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유방암 전조증상 과 유방암 치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단비마미 예요. 추석이 지나고 난후에 부쩍 날씨가 추어지고 있어요. 전요즘에 최대관심사가 여성호르몬이랍니다. 여성이 나이가들고 호르몬이 불균형지면서 나중엔 각종질병들이 찾아올수도 있다는말에 여성호르몬 영양제도 부지런히 챙겨 먹고있어요. 그래서 이번에 여성건강에 대해서 글을 적어볼가합니다. 유방암이란? 여성의 유방에는 유선, 유관들이 사방으로 뻗어 유두를 향해서 수도 파이프처럼 관이 형성돼 있는데 그말단부위인 유관에서 암이 생기는것을 유방암이라고 합니다. 유방암의 원인은 무엇인가요? 원인은 정확하게 알수 없지만 에스트로겐이라는 여성호르몬이 주요인이기때문에 에스트로겐 분비기간이 길수록 유방암에 걸릴 확률이 높습니다. 여성호르몬의 불균형을 초래하는 요인들은 정신적 스트레스,과로, 약물복용이나 체..

화성 카페디안 식물원 카페 깔끔하고 좋아요. [내부링크]

화성 카페디안 식물원 카페 깔끔하고 좋아요.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저번엔 물왕저수지 쪽 카페에 갔었는데 이번엔 화성쪽 베이커리 카페 다녀왔답니다. 이번엔 단비이모가 놀러와서 함께 다녀왔는데 김단비가 너무 행복해 하더라구요. 저도 오랜만에 언니랑 콧바람쐬고 신랑이랑 다같이 놀러가는 기분이 들어서 너무 좋았어요. 저희가 이번에 갔다온 베이커리 카페 소개해드립니다. 고고고~ 저희가 이번에 다녀왔던 곳은 바로 화성카페디안 베이커리 카페 입니다. 집에서 거리가 많이 멀지 않은편이라 신랑이 한번 가보자고 해서 다녀왔어요. 디안 베이커리 카페 외관은 깔끔하다 생각이 들었어요. 화성 카페디안 베이커리의 빵 종류 많죠?ㅎㅎ 저는 어떤걸 골라야할지 엄청 고민했답니다. "뭘먹지 뭘먹어야 맛날까?" 솔직히 지갑이 많..

시흥카페 늘솜당 베이커리카페 아이와함께 분위기 좋아요. [내부링크]

시흥카페 늘솜당 베이커리카페 아이와함께 분위기 좋아요. 안녕하세요:) 단비마미 입니다. 저랑 신랑은 음식에 진심인 편인데 특히 빵을 좋아해요 ㅎㅎ 둘다 제빵,제과를 취득해서 집에서 아이랑 만들어먹기도 한답니다. 주말마다 맛있는 빵집을찾으러 어느 순간부터 아이랑 다니는것 같아요. 빵이 진짜 맛나는곳이 어딜가? 찾고 있어요. 근데 사실 다이어트를 해야하는데 음..둘다 살이쪄서 시급하긴하지만 맛있는 음식은 그냥 넘어갈수있나요!! 먹고 운동을 하면 모를가~ㅎㅎ 저희가 이번에 다녀왔던 시흥 늘솜당 베이커리 카페 입니다. 늘솜당 베이커리카페는 예전부터 가자~ 가자~ 하다가 매번 다른곳에 꽂혀갖고 못가다가 이번에 신랑 토요일에 쉴때 드디어 다녀왔어요. 빵이 맛있을것 같다고 신랑이 예전부터 다녀오자고 말했던곳이라 제가..

만성 콩팥병 증상 과 만성 콩팥병 치료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단비마미 입니다. 여름같이 쨍쨍하며 덥다가 한순간에 추워지니 가을이 없어진것 같아서 뭔가 느낌이 이상하기도 한것 같아요 ㅎㅎ 이번에 건강정보통 주제는 만성 콩팥병 입니다. 만성 콩팥병은 어떤질환인가요? 신장의 구조적이상이나 기능적이상이 3개월이상 지속되는 것을 만성콩팥병이라고 합니다. 혈액검사를 통하여 확인할수있는 신장기능의 저하가 있습니다. 이외에도 신장기능이 감소하지 않더라도 초음파검사등에서 신장크기가 작아져 있거나 혈뇨나 단백뇨같은 소변검사 이상을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와같이 문제들중에 한가지라도 3개월이상 지속이 된다면 만성 콩팥병으로 판단하게됩니다. 만성콩팥병 증상은? 만성콩팥병의 증상은 질병의 초기에는 증상이 없습니다. 만약 만성 콩팥병 증상을 동반하는 경우에는 소변을 볼때..

두통이 심할때 두통의 원인과 편두통증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단비마미 입니다. 저는 요즘에 머리가 한쪽이 콕콕찌르거나 편두통이 오는 경우가 최근에 조금 잦아진것 같아서 병원에가서 진료를 받아봐야하나 고민을 하고 있어요. 아마도 스트레스로인해서 아픈게 아닐가 싶어요~ 혹시 저처럼 편두통이 오시는 분들이 계신가요? 이번 건강정보의 주제는 두통 입니다. 저처럼 편두통이 있으신분들~ 한번 참고 해보세요~ 두통의 종류 원발두통- 잘 알고 있는 편두통, 그리고 긴장성두통, 군발두통이 속합니다. 이차 두통- 뇌안쪽에 무엇이 종양같은것이 생기거나 뇌혈관에 문제가 있거나 약을 잘못 드셨을경우 두통이 생기는 이차적인 원인에 의한 두통입니다. 뇌신경통-후두와의 신경통이 생기는경우 얼굴의 안면이라던지 목안쪽에 생기는 신경통을 모두 포함하고 있습니다. 두통의 원인은 무엇인..

위기일발 시한폭탄: 뇌동맥류증상과 뇌동맥류 수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단비마미 예요.ㅎㅎ 제가 전에 뇌출혈 관한 글을 두개정도 쓴적이 있습니다. 제가 글을 쓰다보니 생각이 드는게 뇌질환에 관한 건 너무나도 많더라구요. 기본적으로 알고있는 질환이 있더라면 약간의 생소한 질환도 있었어요. 우연히 건강 프로그램을 보다가 시한폭탄! 이라는 위험한 질환 뇌동맥류라고 하여 방송에 나오더라구요. 이게 뭘까? 궁금했어요. 무증상으로 갑자기 두통이 심하면서 의식이 저하되어 사망까지 한다고 하더라구요. 무섭지않나요? 그야말로 시한폭탄.. 저는 질병에대해서 많이 알면알수록 좋다고 생각을 하거든요. 솔직히 나이가 들면 어디가 아프다 생각이들고 무작정 병원을 찾기보단 여기저기 알아보고 병원을 가기도 하잖아요. 그래서 이번엔 단비마미가 뇌동맥류 질환에대해서 알려드릴가 합니다! 우리 ..

앉았다,일어났다 어질러워요 :기립성 저혈압의 증상과 원인 그리고 치료법 알고싶은신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단비마미 예요.ㅎㅎ 요즘 30-35도 너무 덥지 않나요? 밤에는 비가 엄청 많이 오더라구요. 특히 무더운 여름날 조심해야할게 있어요. 몸의 탈수 ! 물을 많이 마셔주셔야 하는거 알고 계시죠? 저는 가끔 앉았다가 일어서면 몸이 휘청하고 머리가 어지러울때가 있어요. 단순하게 철이 부족한가? 생각을하다가 물을 안마시면 어지럼증이 더 심해지더라구요. 단순하게 빈혈이 아닌가 생각이 들때가 있답니다. 여기저기 검색을 하면서 건강정보를 알아보다가 저랑 비슷한 증상이 있는 병명을 알게 되었어요. 여러분도 혹시 앉았다가 일어나시면 어질어질 하실때가 있으신가요? 있으시다면! 여기여기~ 주목해주세요. 단비마미 가 알려드립니다.!! 기립성 저혈압이란? 누워있을땐 정상인데 앉거나 일어났을때 혈압이 떨어지는것을 말..

깜박깜박? 나도 혹시 치매?-치매의 종류와 증상,예방법 알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단비마미 예요. 여러분도 혹시 깜박깜박 하시나요? 저는 핸드폰이나 이어폰을 어디에다가 놓고는 잘까먹어서 계속 찾기도 한답니다.ㅎㅎ 얼마전에 저희엄마집에 할아버지 할머니께서 오셨어요. 할아버지 할머니가 아프셔서 엄마집에서 모시면서 병원도 가고 약도 꼬박꼬박 챙겨 드리고 있는데요. 할아버지 할머니께서 치매증상도 있으셔서 밤에 돌아다시거나 환청이 들리시거나 한다고 해요. 엄마께서도 힘드시긴하지만 그래도 부모님이기에 좋은기억 추억을 드릴려고 열심히 부양하려고 노력중에 계십니다. 여러분 치매가 여러가지종류가 있다는것을 알고 계신가요? 저는 얼마전에 알았답니다. 그래서 여러분께 치매의 종류와 증상, 예방법을 알려드릴려고해요! 지금부터 알려드릴께요! 치매란? 뇌기능이 점진적으로 저하되어서 기억력이나 집..

골절의 위험성! 골다공증의 증상과치료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단비마미 입니다, 여러분은 골다공증 의 증상이무엇인지 아시나요? 저는 지금까지 알고있던 골다공증은 그냥 똑똑 뼈에서 소리가나고 나이가들면서 연골을 조심 해야하는줄알았어요. 하지만 알고보니 골다공증은 제가 아는 일부분 내용은 퇴행성 관절염의 증상이더라구요. 그리고 사람들은 대부분 자신이 골다공증인걸 모른다고 해요. 한마디로 말하자면 골다공증은 증상이 없다고 합니다. 골다공증있는 분들은 한번 골절이되면 뼈가 부러지기도 하는데 이때 다시 뼈를 부치기도 힘들며 만약 붙이더라도 항상 주의 를 해야한다고 해요. 나이들면서 저의 뼈가 상당히 걱정이됩니다. 여러분도 걱정되시지 않으신가요? 골다공증! 증상과 원인은 무엇이고 어떤사람에게 자주 골다공증이 찾아오는지 한번 같이 알아봐요. 골다공증! 어떤 질환인..

염증성 대장질환: 크론병 증상과 치료 알아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예요. 저는 장이 안좋아서 툭하면 가스가 부글부글하고 매운걸 먹으면 배가 엄청 아파요. 그래서 유산균도 많이 챙겨먹고 비타민도 열심히 먹으며 관리를 하고있어요. 뉴스를 보다가 요즘엔 크론병이라고 염증성 대장질환 이라는하는 병을 젊은분들이 많이 걸린다고 하더라구요. 장염같은거 아닌가? 생각이 들었어요. 여러분은 크론병을 알고계신가요? 그래서 이번에 단비마미가 크론병에 대한 증상과 원인을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함께 알아봐용~ 크론병 은 어떤 질환인가요? 염증성장질환-크론병 염증성장질환이란? 크론병, 궤양성 대장염이라는 두가지 병을 합쳐서 부르는 이름입니다. 최근에 전세계적으로 발병률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크론병은 면역적인 장내에 비정상적인 염증반응이 특징인 병입니다. 장에서 계속..

시력의 골든타임: 망막박리의 증상과 치료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단비마미입니다. 오늘비가 왔다 안왔다 반복하며 내리고 있어요. 제가 요즘에 눈이 피곤하면 눈에 자꾸 먼지나 날파리 모양같은게 보이더라구요. 처음에 그러려니 했지만, 혹시나 눈에 영향이 있을까봐 병원에 방문을 했어요. 자꾸신경쓰이고 눈으로 닦아도 제 눈에 자꾸 보였어요. 그래서 의사선생님께 자꾸 눈에 먼지가 있다고 했더니 비문증 검사를 하자고 하더라구요. 비문증이 생기면 망막박리가 있을수있으니 같이 검사를 해봤답니다. 의사선생님께서 말씀하시길 비문증으로인해 망망박리가 심해지고 심지어 실명에 일으킬수 있다고 하니 주의 해야한다고 당부해주셨습니다. 왜 갑자기 무섭죠? 루테인을 엄청나게 꼬박꼬박 먹을거예요!! 이번시간에 알려드린 주제는 비문증x 바로~ 망막박리 입니다~ 망막 박리에 대한 정확한 지식이..

여성의 혹 자궁근종: 자궁근종의 증상과 원인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단비마미 입니다. 여성의 질환 자궁근종 알고계신가요? 여성의 70-80%대부분 자궁근종을 앓고 계신다고 해요. 자궁근종의 증상과 원인! 우리 같이 알아봐요~ 자궁근종은 무엇인가요? 자궁에 생기는 양성종양으로 대부분이 암이아닌 자궁근육세포 단일세포로 이루어진 종양 가임기 여성의 50%이상에서 발결된 정도로 매우흔한 종양입니다. 자궁은 평활근육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평활근육이란? 내장이나 혈관벽을 이루는 가로무늬가 없는 근육 자궁은 근육덩어리입니다. 내 의지와 관계없이 스스로 움직이는 근육입니다. 근육세포로만 이루어져있는 자궁인데 근육세포중에 하나가 유전자 변이를 일으켜서 마음대로 자라서 자궁근종이 됩니다. 자궁근종이 왜생기는지는 아직 밝혀지지않았으나 유병률은 전체여성의 70-80%까지 자궁을..

결막염 주의보! 결막염 증상과 치료법 알아보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무더운 여름. 이맘때 저희딸이 아데노 바이러스 걸려서 고열과 눈충혈 엄청 심했어요. 아이가 어렸을때라 눈에 안약넣는것도 엄청 힘들었어요. 무더운여름에 결막염이 유행을 하기도 하죠. 요즘 미세먼지가 우리나라에 단골중에 단골이죠 미세먼지가 호흡기에 안좋은건 당연하고 또 어디에 안좋을가요? 눈 눈 눈 눈 ~!! 하~저처럼 렌즈를 꼭 껴야하는 사람이라면 미세먼지가 심한날에 눈이 더 건조하고 간지럽고 심하면 눈이 빨게지는 충혈이 오기도 한답니다. 그래서 오늘의 포인트는?? 바로바로~ 결막염 에 대해서 알아볼가 해요~ 결막염의 종류는 바이러스성 결막염, 박테리아, 알레르기성 결막염 대부분 눈질환 을 잘 앓는 두가지 결막염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바이러스의 결막염) ↓↓↓ 바이러스결막염..

우리신체 의 중요한 부위 "눈": 갑자기 실명위기? 황반변성의 증상과 원인 그리고 치료법 알아봐요. [내부링크]

우리신체의 중요한부위: 실명위기의 당신의 눈 황반변성의 증상과 원인 치료법 궁금하세요?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무더운 여름 자외선이 강한 계절이죠. 여름에 자외선이 강하면 피부에 손상이 오는건 당연히 알고 계시죠? 그래서 선크림을 필수로 바릅니다. 그런데 피부뿐만아니라 꼭 햇빛이 강할때 외출시에 꼭 선크림과 이것을 챙겨야 해요. 알고 계신가요? 바로 선글라스입니다. 호주같은경우 햇빛이 강하면 아이들도 무조건 선글라스를 끼게 한다고 하는데요. 햇빛에 눈이 노출이 되면 시력이 안좋아지고 자외선이 혹시 반사되는경우 눈에 치명상을 맞게 되죠. 그래서 단비는 햇빛보는걸 극도로 싫어해서 얼집갈때 선글라스를 끼고 다닙니다. 그리고 저랑 신랑도 여름에 외출 할땐 꼭 선글라스를 끼고 다녀요 우리몸의 제일 중요한 신..

티눈 의 원인과 발바닥 티눈 제거 알고계신가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저는 초등학교 때 갑자기 발에 톡튀어나온게 있더라구요. 간지럽지는 않앗지만 점점 옮겨서 퍼지기도 했어요. 그래서 저희 엄마가 약국가서 티눈 밴드를 사오곤 햇답니다. 그런데 커서 보니 또 티눈이 있더라구요.ㅠㅠ 왜자꾸 생기는지 이유를 전혀 몰랐답니다. 처음엔 발바닥 가운데 하나였지만 점점 퍼지게 되어 옆에 크게 하나 그리고 새끼발가락 쪽에도 생기고 말았어요. 걸어갈때마다 너무 아파서 발이 곡선을 그리는것 같더라구요. 발에 변형이 오는건 아닌가? 점점퍼지면 어쩌나 너무걱정이 되었답니다. 위기의식을 느낀 단비마미는 결국 병원가서 레이저치료 5번이상 치료받고 약도 아침점심저녁 꼬박꼬박 먹었답니다.ㅎㅎ 다나았어요!! 여기서 포포포포포인트!! ↓↓↓ 전염성이 강하고 빨리 제거하지 않으..

하지정맥류 초기증상 및 치료법 알고 계십니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단비마미 입니다:) 저희언니가 20대때 아르바이트를 정말 끊임없이 했는데요 지금 30대가 되서 보니 어느날부터인가 갑자기 다리에 파란핏줄이 보이고 툭 튀어 나와 있더라구요 저희언니가 하는말이 더슬펐어요. 아..나 미니스커트 못입니? 좌절의 좌절을 했답니다. 특히 고통스러운건 잘때 쥐가 심하게 나고 찌릿찌릿해서 잠을 설친다고 하더라구요. 티눈에 이어 하지정맥이라니 그후에 비타민은 엄청나게 꼬박꼬박 챙겨먹고 있답니다. 병원은 물로 내원하여 치료 했어요 ㅠㅠ 저희언니는 현재 사무직 업무를 하고있어서 서있는 일은 하지않지만, 서비스 업종에서 일하시는분들의 노고를 알것 같습니다. 늘 건강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의 주제의 포포포포인트는?? 알고계시죠? ↓↓↓↓↓ [하지정맥류 원인] 여러분들도 다리가..

손목이 찌릿! 손목 터널증후군 증상 및 치료법 알아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아이를 낳고 손목이 무리가 가더라구요. 그리고 핸드폰 중독인지도 모르겠지만, 핸든폰을 손에서 꼭 붙들고 살았어요. 그런데 제 손목이 무리가 왔을가요? 손목을 위로 올렸다가 내렸다가 하면 똑똑 뼛소리가 들리더라구요? 심지어 찌릿!하고 아프기도 했어요. 점점 증상은 날이 갈수록 심해지고 어느새 제 손목엔 손목보호대가 껴져있었어요. 참고 참다가 병원을가서 엑스레이 찍고 검사를 하고나서 진료를 봤는데 손목터널증후군이라고 '핸드폰 자주하시나요?' 물어보더라구요 ㅋㅋ 음.. 할말이 없었어요 ㅎㅎㅎ 그이후로 손목 스트레칭도 찾아서 업무하다가도 틈틈히 하고 손목이 쉴틈을 만들어줬어요~ 물론 병원가서 치료도 받았지만 제가 평소에 어떻게 하느냐에따라 손목이 재발을 하느냐 마느냐에 결정이 달려..

내장지방 피하지방:내몸의 위험신호 복부비만 [내부링크]

내장지방 피하지방: 내몸의 위험신호 복부비만 대하여 알고 싶으십니까?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예요:) 가을-겨울은 곰같이 살고 봄-여름은 여우같이 살아야 하는 계절인 것 같아요 저는 곰같이 살다가 아직도 곰같이 살고 있는 이 느낌은 뭘까요? 오늘의 주제는 복부비만에 대해서 알아볼 가합니다~ . 뱃살이 위험한 2가지 진짜 이유 실제로 뱃살은 매우 위험하죠 허리둘레가 5cm 증가할 때마다 사망 위험률은 10% 가까이 증가한다고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체지방은 크게 피부에 쌓인 피하지방과 뱃속 내장지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복부비만은 그중에서도 내장지방이 과도한 상태를 말합니다. 내장지방으로 인해 생기는 복부비만 남녀 각각 허리둘레 90cm 85cm 이상이면 복부비만에 해당됩니다. 복부비만의 원인인 내장지방은 ..

탈모: 탈모의 기준과 탈모 영양소 비타민은 무엇이 있을까요? [내부링크]

탈모: 탈모의 기준과 탈모 영양소 비타민은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제가 아이를 낳고나서 머리카락이 슈르르륵 빠지고 탈모가 오는것 같았어요. '일시적인증상이다' 라고 사람들은 말하지만, 왠지 탈모가 오는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을 받았죠. 아니나 다를가 머리카락을 한번 만져도 머리카락 수가 상당히 많이 빠져 나오더라구요ㅠ.ㅠ 진짜 탈모일가요?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지 못했지만, 왠지 탈모일것 같은 불안해 하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시간 탈모의 증상과 탈모에 좋은 영양소 비타민에 대해서 알아볼가 합니다. 여러분도 아침에 머리를 감고나면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시나요? 저는 머리카락이 빠지는것에 대해 마음이 너무 아파요. 그런데 원래 매일 매일 머리카락이 빠지는것이 정상이라고 합니다. 응? 그렇다면..

뇌심혈관질환 전조증상: 급성심근경색 질환 알고계신가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뇌심혈관질환 전조증상: 급성심근경색 질환 알고싶어요 뉴스에 뇌 심혈관질환! 에 대하여 나왔었는데 보험에도 꼭 추가 가 되여야하는 부분 이였던거 같아요. 뇌혈관질환이 그리 위험한건가?어떤 질환일가? 건강염려증인 나에게도? 이런생각이 들때가 있었어요. 가끔 숨이 차고 기침도 할때도있는데? 어~? 건감염려증인 한 사람으로서 뇌혈관질환 검색 중 폭풍검색 하게되었어요! 우리 함께 뇌심혈관질환 대하여 같이 알아봐요!! 오늘의 포포포포포인트는~? 전세계 1등!!뇌심혈관질환 예고도없이 찾아오는 침묵의 살인자 심혈관질환! 종류는 어떤게 있을가요? 소리없는 저승사라 불리는 급성심근경색증 급성심근경색은 우리나라 중년 돌연 사회의 가장 강력한 죽음으로 알려져 있고 초기사망률이 매우 높은 치명적은..

과민성 대장 증후군: 배에 가스가 차시나요. 증상과 치료법 궁금증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과민성대장증후군 배에서 꾸르륵 소리가 나시나요? 배에서 가스가 빵빵하게 차시나요? 증상과 치료법 궁금증 같이 알아봐요.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예요.ㅎㅎ 시험이나 스트레스 받는 날이면 배에서 꾸르륵 소리가 나고 배에 가스가 차요. 가스를 참으면 엄청나게 고통스럽죠. 누가 내 배에 소리 들으며 어쩌나 하고 노심초사하게 되더라고요. ᄒᄒ 또한, 배에 복통이 일어나면서 설사가 오기도 한답니다. 자자~ 오늘의 주제 무엇인지 아시겠죠~? 바로바로~ 과민성 대장 증후군입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 증상이 무엇인가요?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란 전체 인구의 7-15%가 가지고 있는 대장질환 내시경이나 엑스선 검사로 확인되는 증상은 없지만 식사나 가벼운 스트레스 후 복통 복무 팽만감과 같은 불쾌한 소화기 증상이 반복됩니다. ..

다낭성난소 증후군증상 과 치료법:다낭성 난소증후군 완치 가능할가요? [내부링크]

다낭성난소증후군 증상과 치료법을 함께 알아봐요. 다낭성난소증후군 과연 완치 가능할가요? 안녕하세요:) 단비마미 입니다. 여자에게 한달에 한번씩 마법이 찾아오죠~ 여자에게 귀찮기도 하고 월경전분부터 신경도 예민해지고 기분이 왔다갔다 하기도 하는데요. 그런데 어떤분은 저희와 다르게 무월경이 오는 분들도 오시는 분들도 있으시다고 해요. 그래도 월경을 해야 몸에 노폐물이 빠지고 월경후엔 몸이 가볍기도 하기도 한데요 ㅠㅠ 한달에 한번 여자에게 오는 월경을 아예 안할수도 있는 무서운질병이 과연 어떤걸가요!!!?? 궁금하시죠? 째째언니와 다낭성 난소증후군의 원인과 치료법에 대해서 한번 깊숙히 파헤쳐 봐요. . 다낭성 난소증후군 이 도대체 뭔가요? 다낭성 난소증후군은 난소에 난포가 생리주기에 따라 많지가 않은데 초음파..

당뇨병,당신도 당뇨병일수 있습니다:당뇨병의 증상과당뇨전단계 궁금하신가요? [내부링크]

당뇨병: 당신도 당뇨병이 있을수 있습니다. 당뇨병의 증상과 당뇨전단계 대하여 우리함께 알아봐요.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요즘날씨가 엄청더워요~ 밖으로 나가면 시원한 음료수도 마시게되고 달달한 빙수도 먹고싶죠? 저는 바로 달달한 아이스티를 좋아한답니다.ㅎㅎ 저희 어머니께서 이번에 검진을 하셨는데 당뇨병이 의심된다고 해서 깜짝 놀랬어요. 당뇨? 음? 정확한 당뇨에 대한 지식이 없었어요. 그래서 오늘의 포인트? 뭐냐구요?ㅎㅎ 당뇨병 에대해서 차근차근 같이 알아봐요~ 고고고고고~ 당뇨병 이 무엇인가요? 당뇨병은 혈당이 일정수준이상이고 지속적으로 증가해있는 병적인 상태를 말합니다. 즉. 혈액속에 당이 높은것, 당이 혈액속이 일정기준이상으로 올라가면 당뇨병이라고 합니다. 당뇨병을 치료하지 않을경우, 눈,콩팥,심..

뇌졸중 골든타임: 당신의 골든타임! 뇌졸중 증상과 원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예요~ 이젠 비가와도 습해서 덥고 비가안오면 30도.. 더운거 진짜 싫어요ㅠㅠ 여러분도 갑자기 감각이 없어지거나 머리가 너무 아플때 가 있으신가요? 당신의 뇌!건강한가요? 이번시간엔 뇌졸중 증상이 대해서 알아볼가 합니다. 나이가 들면서 자주 걸리는 뇌졸중! 전조증상이있다면 바로 병원으로 가주세요! 지금부터 뇌졸중에 대해서 알아봐요~ 뇌졸중은 어떤 질환 입니까? 뇌졸중은 뇌혈관질환 입니다. 뇌혈관이 막히거나 터져서 뇌조직에 손상이 오고 반신마비 언어장애 의식장애를 비롯한 다야한 증상이 발생합니다. 뇌졸중은 갑자스럽게 뇌가 망가져 기능을 하지못한다는뜻입니다, 뇌졸중은 뇌경색 그리고 뇌출혈을 다 통칭해서 이르는 전체적인 질병을 나타내는 단어입니다. 뇌혈관이 막혀서 발생하는 뇌경색 뇌혈관이..

임파선 염: 목 옆에 혹 있는 분! 임파선 염 증상과 치료법 알고 계신가요? [내부링크]

임파선염: 목 옆에 혹 있는 분! 임파선염 증상과 치료법 알고계신가요? 안녕하세요:)단비마미 예요.ㅎㅎ 요즘 육아와업무과다로 몸이 한동안 피곤했는데 어느날부터 턱아래 만져도 아파고 고개를 내려도 아프고 목옆에 볼록 혹처럼 무언가가 올라오더라구요.ㅠㅠ 인터넷에 찾아보니 임파선이 부어서 그런거라고 하더라구요. 저처럼 목에 혹이 생기고 불편함을 호소하시는 분 계신가요? 그렇다면~ 오늘의 주제! 임파선염의 증상과 치료법 함께 알아봐요~ 고고고고고~ 임파선염 증상과 원인 무엇일가요? 겨울에 찬바람이 불고 기온이 뚝 떨어지는 계절 겨울! 아침엔 춥고 낮에는 더운 기온차가 심한 봄! 이런 계절엔 반갑지 않는 손님이 있죠? 바로 감기가 찾아올수 있습니다. 우리가 피곤함을 느낄때 감기에 더 잘걸리게 되는데요. 우리몸에 ..

역류성 식도염:음식물이 거꾸로 올라오시나요? 역류성 식염 증상과 치료법 알아봐요. [내부링크]

역류성 식도염: 음식물이 거꾸로 올라오시나요? 역류성 식염 증상과 치료법 알아봐요. 안녕하세요. 단비 마미예요. 오늘은 역류성 식도염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얼마 전 제가 내시경을 받았는데 역류성 식도염이라고 하더라고요. 역류성 식도염을 가만히 놔두면 큰일 난다고 하더라고요. 약을 꼬박꼬박 잘 챙겨 먹고 음식 가려먹고 몸 관리를 잘해야할거같아요ㅠㅠ 오늘의 주제는 바로바로~ 역류성 식도염의 증상과 치료법 같이 알아봐요~ 역류성 식도염 어떤 병인가요? 역류성 식도염은 위산을 포함한 위 내용물이 식도로 역류하여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으로서 생기는 원인이 여러 가지만 있지만 기본적으로 식도 위 경계에 있는 괄약근이 약해져서 역류가 발생하여 일으키게 됩니다. 멈추지않는 기침,트림도 역류성 식도염의 증상 인가..

불면증 극복하는법: 불면증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불면증? 그게뭐야? 하는 분들도 계세요~ 그런데 A형인 단비마미는 걱정거리가 많을때 잠자리에 누워도 쉽사리 잠을 못잘때가 많아요 아휴~ 걱정거리!!제발좀~ 요즘 저 뿐 만이 아니라 현대에 많은분들이 불면증때문에 힘들어하는 분들이 많으시다고 해요 불면증의 극복방법과 불면증에 치료법이 너무 궁굼해지더라구요. 어떻게하면 잠을 푹~자고 다음날 기분좋게 일어날수있을가? 그래서 오늘의 포포포포포인트는? ↓↓↓↓↓ 불면증 에 대해서 알아볼가 합니다~ [불면증! 과연 원인이 무엇일까요??] 우리가 잠을 잘수 있는 여건이 나 환경이 좋은데도 불구 하고 쉽게 쉽게 잠들지 못하거나 잠이 든 다음에도 자주 깨거나 새벽에 일찍 깨서 다시 잠들지 못하는 증상을 불면증이 라고 합니다. 즉, 숙면을 취하..

백내장: 눈에 하얀막때문에 앞이 안보이시나요?백내장의 증상 및 치료법을 알아봐요. [내부링크]

백내장: 눈에 하얀막 때문에 앞이 안보이시나요? 백내장의 증상 및 치료법을 알아봐요.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예요 ㅎㅎ 백내장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저는 기본적으로 그냥 하얀막을 벗기면 시력이 돌아오고 간단한 수술이라고 알고 있었어요. 그런데 저의 착각 중 착각 이였어요. 무슨 착각을 했냐구요~? 뭘가요~? ㅎㅎ 일단 우리 백내장의 증상과 원인을 함께 알아봐요~ 고고고고고~ 백내장의 원인과 증상 은 무엇인가요? 백내장은 무엇인가요? ↓↓↓↓↓ 사람의 눈을 카메라의 비교했을때 카메라의 렌즈에 해당되는 수정체가 혼탁이 생겨서 외부에서 들어오는 빛이 차단이 되고 빛이 통과 가 잘안되어 점점 사물이 흐려지게 보이게 되는 병입니다. 백내장이란 어떤 질병인가요? ↓↓↓↓↓ 백내장은 전세계적으로 시력을 잃는 가장 흔한..

어지러움: 귀의 영향인가? 뇌의 영향인가? 어지러움의 원인과 증상을 알아봐요. [내부링크]

어지러움: 귀의 영향인가? 뇌의 영향인가? 어지러움의 원인과 증상을 알아봐요.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예요. 한번씩 피로하거나 수면부족일때 빙글빙글 머리가 돌고 귀에서 삐~소리가 날때가 있더라구요~ 여러분도 앉았다가 순간 빨리 일어났을때 휘청 거리거나 순간 어지러울때 있으신가요? 오늘의 주제! 어지럼증 에 대해서 알아봐요~ 고고~ 한번씩 경험하실수 있는 어지럼증! 내몸이 위험하다고 보낸 신호가 바로 어지럼증인데요. 어지럼증의 증상은 무엇일까요? 기저동맥이라고 해서 혈관이 하나로 합쳐져서 혈관들이 뇌쪽에 혈액순환을 담당하는데 특히 이뒤쪽에서 올라가는 혈관들에 문제가 있어서 혈액순환에 이상이 있거나 뇌졸중이 오게되면 어지럼증이 가장흔한 증상이고 초기 증상입니다. 그래서 제일 처음에 어지럼증으로 중심을 잘못잡고..

집먼지진드기 원인과퇴치법에 대하여 알아봐요. [내부링크]

집먼지진드기 원인과 퇴치법에 대하여 알아봐요. 안녕하세요.단비마미입니다. 저는 이번에 침대로 새로 장만했는데요. 관리는 어떻게 해야 집먼지진드기 가 없어질가? 청소를 어떻게 해야할가 궁금중이 생기더라구..

묘기증: 간지럽고 긁은 자국 그대로 남으시나요? 원인과 치료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묘기증: 간지럽고 긁은 자국  원인 과 치료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단비 마미 입니다;) 비가 어제부터 오더니 바람이 왜 이리 많이 부는 걸 가요? 이런 날씨에 감기 걸리기 딱인 거 같아요. 모두 기온차 가 심..

6세 여아장난감 콩지래빗 아이스크림가게 아기자기하고 귀여워요 [내부링크]

6세 여아장난감 콩지래빗 아이스크림가게 아기자기하고 너무 귀여워요. 안녕하세요~단비마미입니다. 이번에 김단비가 칭찬스티커를 다모으는 바람에..장난감 찬스를 쓰게 되었어요 ㅎㅎ "뭐갖고 싶어?" 물어보니..

천식흡입기 치료 방법 과 천식 증상 무엇인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단비마미 입 니다. 한파가 오는것 같아요~ 날씨가 너무 추워서 이제 다시 집콕을 해야하나 생각하고 있답니다. 이번에 단비마미 가 알려드릴 건강정보는 천식입니다. 천식이란? 특정한 유발 원인..

파킨슨병 유전 영향과 파킨슨병 전조증상 알아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예요. 코로나 변이바이러스로 지금 엄청 심각하네요. 제발 잠잠해지길 바라고 또 바라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부모님께서도 갑자기 손이 의지없이 떨리시거나 몸의움직임이 둔해 보이실때가..

여자 방광염 증상과 방광염 원인 및 치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단비마미 입니다. 이제 설날이 다가 오고 있는데요. 명절이 다가오면 살이 찌면 어쩌나~ 고민도 한답니다.ㅎㅎ 뭐~ 매일 있는 명절도 아니고 맛있게 먹어야죠~ 살은 그다음~ 제가 이번에 알려드릴..

녹내장 : 20대 녹내장 녹내장 실명 확률 은? [내부링크]

20대 녹내장 ,30대 녹내장 녹내장 실명 확률 은? 당신의 눈은 괜찮은가요? 안녕하세요:) 단비마미입니다. 건강프로그램을 보다보니 눈에 관한 질병이 나왔었어요. 나하고는 상관없겠지? 하고 항상 채널을 돌렸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