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white의 등록된 링크

 datawhit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건입니다.

2. 파일 만들기 / 열기 [내부링크]

Vim 이 설치되어 있는 상태에서 터미널 또는 cmd 에서 vim [파일 이름] 적으시면 파일이 만들어지고 vim 창으로 이동됩니다 (이미 있는 파일명이면 파일이 열립니다)

가짜 개발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부링크]

지원대상 : 취업도 힘들고 지금 일이 힘들어서 코딩이나 배워볼까? 싶은 비전공자 취지 : 코딩이 할것없으면 대충 배워서 취업가능한 줄 아는 정신의 개조 무인도에 노트북만 주고 가둬놓고, 어지간한 IT기업 공채..

1. Vim 에 대하여 [내부링크]

세상에는 많은 편집기가 있습니다. 흔히 사용하는 메모장부터, 노트패드, 비주얼 스튜디오 등이 포함됩니다. 그리고 그 중에는 지금까지 전쟁을 벌이고 있는 편집기가 두개 있는데, 그것이 빔 (Vim) 과 이맥스 (Em..

특정 확장자 파일만 제거하기 [내부링크]

$ sudo find . -name "*.zip" -exec rm {} \; 이 명령어를 그냥 복붙해주면 됩니다. 위에 명령어는 .zip 파일을 예시로 들었으니 수정해서 사용해주세요

티스토리 첫 화면 설정하기 [내부링크]

1. 관리 페이지로 이동 (바로가기가 없으면 주소 뒤에 /manage 붙이기) 2. 꾸미기에서 스킨편집으로 이동 3. 화면 상단에 스킨 정보가 있는데 거기 있는 html 편집 을 클릭 참고: html의 기본 서식 더보기 <!DOC..

FTP란? [내부링크]

 FTP는 File Transfer Protocol 의 약자로, TCP/IP 프로토콜을 가지고 서버와 컴퓨터가 통신하는 시스템입니다. 편하고 속도가 빨라 지금도 많이 사용되고 있는 시스템입니다. 장점: 1. 빠르고 2. 간편합니다 단..

페도라 디스코드 설치하기 [내부링크]

1. Flatpak 을 이용하는 방법 다음명령어을 이용하여 Flatpak을 설치합니다 $ sudo dnf install flatpak + 2) 디스코드 설치: $ flatpak install --from https://flathub.org/repo/appstream/com.discordapp.Disco..

네이버 웨일 rpm 다운로드 [내부링크]

구글 드라이브 다운로드 링크 바이러스 없고 deb 파일 변환시킨것입니다. 아이콘이 안보일텐데 터미널에 sudo gedit 한다음 /usr/share/applications/naver-whale.desktop 에 뭐라뭐라 나올건데 거기에서 ctrl + 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