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vyjh의 등록된 링크

 davyjh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6건입니다.

운동 유튜버 추천 맨몸운동 헬스 크로스핏 [내부링크]

마스터 최 이미지 클릭시 채널로 이동 마스터 최의 채널은 맨몸운동을 위주로 가르치며 다양한 논문과 경험을 통해 영상을 제공합니다. 맨몸운동이라고 쓰긴 했지만 정확히는 내 몸의 기능을 최대한 높이는 방법에 대해 전달하는 채널이라고 보면 더 맞을듯 합니다. 맨몸운동 뿐 아니라 다양한 운동을 하는 분들도 도움되는 내용들이 많으니 한번 접속해서 인기동영상 2~3개 시청해보세요 트리거 이미지 클릭시 채널로 이동 짧고 간략하게 핵심만 전달하는걸 채널입니다. 웨이트 트레이닝 특히 보디빌딩에 최적화 되어있는 채널이며 따라하는 운동 영상을 제외하고 10분을 넘기기는 커녕 5분 넘기는 영상도 거의 없을정도로 현대인의 니즈에 최적화 되어있는 채널이 아닐까 싶습니다. 힙으뜸 이미지 클릭시 채널로 이동 여성분들에게 적극 ..

청년 도약 계좌, 5천만원 주는 적금 상품 [내부링크]

저축보단 오늘의 행복을 위해 소비하고 계시지 않나요? 정부에서 5천만 원 수령 가능한 적금 상품을 출시했습니다. 놓쳐서 못 챙기는 손해를 예방하세요. 딱 3분만 투자하시면 잘못 신청하는 불상사가 일어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만기 수령금 5년간 월 70만원 한도 내에서 가입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소득에 따라서 3~7% 정도의 정부 기여금과 시중 은행 이자를 지급할 예정입니다. 7% 적용 시 예상 만기 수령금은 약 5,500만 원 정도로 계산됩니다. 만기 시 모든 이자에 대한 비과세 혜택까지 있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청년 도약 계좌 신청을 받으니 위의 배너를 클릭하셔서 즐겨찾기 해놓으시면 다른 분들보다 빠르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정부에서 신청하는 페이지를 만들지 않았기 때문이죠. 가입방법 시중 은행이..

주짓수 자주 묻는 질문들 [내부링크]

주짓수 커뮤니티에서 질문이 자주 올라오는 것들을 몇 가지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주짓수 처음 입관하면 뭐 하나요? 지도자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의 경우 준비운동(스트레칭 포함) - 기술 수업 - 스파링 순서로 진행됩니다 기술 수업할 때 파트너 지정해서 같이 연습하게 되고요 스파링은 체육관 사정에 따라 인원수 제한을 두지 않는 한 자유롭게 가능합니다. 5번 정도 한다면 1번만 할 수도 있고 컨디션이 좋지 않으면 안 할 수도 있어요. 물론 5번 전부 다 할 수도 있습니다.(체육관이 좁아서 인원 제한이 생기지 않는 한) 주짓수 특성상 누구를 대상으로 수업하기가 굉장히 어렵습니다. 초보적인 기술을 하기엔 중급자들에겐 새로운 기술이 되지 않고, 초보자에게 중급기술을 가르치기엔 너무 어렵기 때문이죠. 그래서 보통 2~..

바이오하자드4 리메이크 출시 일정 및 권장 사양 [내부링크]

바이오하자드 역사상 가장 인기를 끌었던 4가 리메이크되어 예약 구매가 진행 중입니다 스팀 기준 출시 예정일은 3월 24일이며, 한국어 지원입니다. 바이오하자드 4는 기존의 바이오하자드 시리즈에서 완전히 바뀐 게임으로 과거에 굉장한 인기를 끌었습니다. 외전작 포함 1~3가 공포에 초점을 뒀다면 4는 액션에 좀 더 비중을 높인 작품으로 게임큐브와 플레이스테이션 2 유저라면 누구나 아는 게임이었고, 이후 스팀으로 출시되었지만 한국에서는 판매 중지가 되었던 작품입니다. 바이오 하자드 리메이크의 평가는 1,2는 좋았고 3에서 약간 아쉬운 평가가 있었습니다만 4는 이미 명작인 게임이어서 얼마나 더 업그레이드되었을지 지켜보는 재미가 있을 듯합니다. 한창 유행할 때 저도 플레이스테이션 2로 플레이를 했었는데요. 10번..

더 글로리 시즌2가 공개되었습니다 넷플릭스 인기 드라마 [내부링크]

첫 공개부터 화제를 모았던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 시즌2가 오늘 공개되었습니다. 고등학교 시절 수위 높은 학교 폭력에 시달린 문동은(송혜교)의 복수극을 다룬 드라마입니다. 18세 등급답게 수위가 상당히 높으며 주연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력으로 많은 사람들의 인기를 받고 있습니다. 연진아 고마워 ~라는 유행을 만들어 내기도 했습니다 알고 보면 굉장히 슬픈 사연이 있는 대사인건 더 글로리를 보신 분들만 아실 것 같네요 이번 주말에 더 글로리를 정주행 해보시는 건 어떠세요?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 넷플릭스 영화 [내부링크]

최근에 넷플릭스에서 재밌게 본 영화 리뷰를 포스팅합니다.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 데는 현대인들이 얼마나 보안에 취약한지 적나라하게 보여주는 소재를 통해 충분히 현실성 있는 이야기를 풀어 나갑니다. 2023년 2월 17일부터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되었으며 김태준 감독, 천우희, 임시완, 김희원 등이 출연하였습니다. 117분으로 2시간에 약간 못 미치는 상영시간이며, 15세 이상 관람 등급입니다. 줄거리 주인공인 이나미는 친구들과 술자리를 마치고 귀가하던 중 버스 안에서 스마트폰을 떨어뜨렸고 버스에 있던 누군가가 나미의 스마트폰을 주워갑니다. 다음날 나미가 떨어뜨린 스마트폰에 친구인 은주에게 전화가 오며 준영이 여성의 음성이 녹음된 프로그램을 통해 통화를 합니다. 그리고 나미에 대한 모든 것들을 하나씩 필..

앤더슨 실바, 격투의 신이라 불린 남자 [내부링크]

UFC 역대 최다 연승 기록을 갖고 있는 앤더슨 실바에 대해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브라질, 미국 국적을 갖고 있으며 1975년생입니다. 종합격투기 전적은 46전 34승 11패 1무이며 복싱 전적은 4던 3승 1패 2KO입니다. UFC 미들급 챔피언 출신으로 7년 동안 10회의 방어전을 치른 대기록을 보유한 선수입니다. 커리어 1997년에 mma 무대에 데뷔하였으며 2004년 프라이드 무대에서 하체관절기에 패배하는 바람에 승부 조작 논란이 있었지만 그 당시 앤더슨 실바는 테이크다운 방어를 비롯해 주짓수 능력이 우수하지는 않았기 때문에 지금은 흑역사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2006년 UFC에 데뷔전을 치르게 되었으며 강렬한 인상을 남긴 뒤 타이틀 도전권을 얻습니다. 미들급 챔피언인 리치 프랭클린과 타이틀전을 ..

복싱, 나비처럼 날아서 벌처럼 쏜다 [내부링크]

복싱은 어쩌면 가장 익숙하고 원초적인 형태의 격투 종목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올림픽 정식 종목 채택은 남성부 1904년, 여성부 2012년이며 체급을 나눠 사각링에서 주먹만으로 공격하는 스포츠입니다. 역사 복싱은 고대 그리스 올림픽 종목에 있을 정도로 역사가 오래된 격투기입니다. 이후에는 복싱과 레슬링을 적절히 섞은 판크라티온이란 격투기가 탄생하기도 했습니다. 고대 로마 시대 때는 지금의 스포츠라는 이미지와는 다르게 아주 잔혹한 시합이 치러진 걸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시간이 흘러 18세기가 돼서야 현재의 복싱과 근접한 모습을 보이게 됩니다. 19세기가 되면서 글러브를 도입해 선수들의 주먹을 보호하기 시작했습니다. 20세기 후반이 되면서 현대 복싱의 완성에 가까운 형태가 되었습니다. 기술 공격 기술로는 크..

너의 이름은, 모든것은 무스비 [내부링크]

너의 이름은은 2017년 1월에 개봉하였으며 107분으로 2시간이 안 되는 상영시간입니다. 신카이 마코토가 감독을 맡았으며 박찬욱 감독을 비롯한 많은 사람들의 호평을 받으며 380만 명의 관객수를 기록했습니다. 18회 부천국제 애니메이션 페스티벌에서 관객상과 우수상을 수상하였고, 대상을 탈 거라 확신했던 사람들은 폐막작을 예매했지만 다른 작품이 대상을 타는 바람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상영하지 않고 탈주하는 해프닝이 벌어지기도 했습니다.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다른 작품으로는 그녀와 그녀의 고양이, 별의 목소리, 구름의 저편, 약속의 장소, 초속 5센티미터, 별을 쫓는 아이, 언어의 정원, 날씨의 아이, 스즈메의 문단속이 있습니다. 아름다운 연출과 흥미로운 스토리의 너의 이름은의 리뷰를 포스팅하겠습니다. 줄거..

레슬링, 가장 원초적인 인류의 격투종목 [내부링크]

레슬링은 고대 그리스부터 존재했으며 인류의 가장 원초적인 격투 종목인 만큼 다양한 곳에서 활용이 되며, 올림픽 종목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고대 그리스 시절 군용 무술에 채택되기도 했으며 현대에 와서 MMA를 수련하는 사람 중 레슬링을 수련하지 않은 선수가 없을 정도로 실전이나 격투기 시합에서 필수로 사용되는 종목입니다. 역사 단순히 상대와 몸싸움을 벌이는 정도의 승부는 고대 그리스 이전부터 존재했으며, 전투 무술로 발전하게 된 것은 고대 그리스 시기부터 입니다. 철기 시대를 거쳐 갑옷을 입은 상대에게 입식타격보다 상대를 쓰러뜨린 뒤 살상하는 실전성의 이유로 전쟁 무술로 채택이 되었으며 같은 이유로 고대 그리스의 올림픽 종목에 채택이 된 것입니다. 고대 그리스의 레슬링의 독특한 점이라면 체급 제한과 시합..

브루스 리, 영화배우인가 격투가인가 [내부링크]

브루스 리(이소룡)는 1940년 11월 27일에 태어났으며 1973년 7월 20일 향년 32세에 사망하였습니다. 브루스 리는 전설적인 격투가로 평가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무술을 수련한 영화배우에 불과하다고 평가하는 사람들로 수십 년째 논란이 있습니다. 판단은 각자의 몫이라 생각합니다. 브루스 리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어린 시절 중국인 아버지와 영국인과 중국인의 혼혈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습니다.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태어났으며 홍콩에서 자랐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이미지와는 다르게 어린 시절엔 몸이 약했다고 합니다. 7살부터 태극권 수련을 시작으로 무술 수련을 시작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소룡의 스승으로 유명한 엽문에게 영춘권을 배우기도 하죠. 하지만 실질적으로 영춘권을 배운 것은 엽문보다는 ..

마르셀로 가르시아, 주짓수 4대 천황 [내부링크]

주짓수계의 살아있는 전설인 마르셀로 가르시아에 대해서 포스팅합니다. 1983년에 브라질에서 태어났으며 별명은 마르셀링요, 매직보이 그리고 한국에선 마본좌라고 불립니다. X가드와 암드래그의 천재이며 특히 도복을 입지 않는 노기에서 활약이 대단한 선수입니다. 지금은 체육관을 운영하며 지도자의 삶을 살고 있지만 여전히 주짓수를 가장 잘하는 사람 하면 떠오르는 인물 중 한 명입니다. 주짓수 전적 91전 80승 11패의 전적을 가지고 있으며 아래는 수상 경력입니다. 2003 IBJJF 세계 주짓수 선수권 대회 -82kg 은메달 2003 ADCC -77kg 금메달 2004 IBJJF 세계 주짓수 선수권 대회 -82kg 금메달 2004 IBJJF 세계 주짓수 선수권 대회 무제한급 동메달 2004 IBJJF 브라질 주..

찰리와 초콜릿 공장, 가장 맛있는 초콜릿 [내부링크]

영화 찰리와 초콜릿 공장은 2005년 9월에 개봉하였으며 팀 버튼이 감독을 맡았고, 조니뎁, 프레디 하이모어 등이 출연하였습니다. 원작은 로알드 달의 소설 '찰리와 초콜릿 공장' 입니다. 상영 시간은 115분으로 2시간에 가까운 시간이고, 전체 관람 등급으로 가족들이 함께 보기 좋은 영화입니다. 신비한 수수께끼의 초콜릿 공장 이야기를 다룬 찰리와 초콜릿 공장 리뷰를 포스팅 합니다. 줄거리 윌리 웡카의 초콜릿 공장 근처에 사는 찰리는 매일 양배추 수프를 먹으며 생일 선물은 고작 초콜릿 한 개를 받는 가난하지만 착한 소년입니다. 어느날 찰리의 친할아버지이자 윌리 웡카의 초콜릿 공장에서 일했었던 조에게 윌리 웡카에 관한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더운날에도 녹지 않는 아이스크림을 만드는 등 천재적인 능력으로 승승..

트루먼 쇼, 당신은 진짜 인생을 살고 있나요? [내부링크]

누군가에 의해 조작된 삶을 사는 남자 이야기를 아시나요? 내 인생이 TV 프로그램의 일부라면 감당할 수 있을까요? 이번에 포스팅할 영화 리뷰는 트루먼 쇼입니다. 피터 위어가 감독을 맡았고, 짐 캐리, 로라 리니, 노아 에머리히, 에드 해리스 등이 출연하였으며 1998년 10월에 개봉하였고 2018년 12월에 재개봉을 하였습니다. 103분의 상영 시간으로 2시간이 안 되는 시간입니다. 개봉한 지 20년이 넘은 영화지만 여전히 명작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연출과 스토리는 지금 개봉하는 영화들과 견주어도 손색이 없는 작품입니다. 줄거리 트루먼 쇼는 트루먼 버뱅크라는 한 남자의 삶을 24시간 생중계하는 TV 프로그램 입니다. 태어난 그 순간부터 지금도 계속 진행 중인 최고의 인기 프로그램입니다. 하지만 트루먼 본인..

맨 오브 스틸, 영웅들의 영웅 [내부링크]

영화 맨 오브 스틸은 배트맨과 함께 최고의 인기를 자랑하는 슈퍼맨 영화입니다. 헨리 카빌이 슈퍼맨을 연기하며 신세대 슈퍼맨 배우로 거듭났습니다. 영화 300을 계기로 유명해진 잭 스나이더가 감독을 맡았고, 헨리 카빌, 에이미 애덤스, 마이클 섀넌, 케빈 코스트너, 다이앤 레인, 로렌스 피시번, 러셀 크로우 등이 출연하였습니다. 2013년 6월에 개봉했고 143분 상영시간으로 2시간 30분에 가까운 러닝타임을 보여줍니다. 대한민국 관객은 210만 명을 기록했습니다. 새로운 클라크 켄트, 헨리 카빌 새롭게 슈퍼맨의 역할을 영국출신 배우인 헨리 카빌이 맡게 되었습니다. 2001년 영화 라구나로 데뷔를 시작으로 꾸준히 인지도를 쌓았고 2013년 맨 오브 스틸에 캐스팅되며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으며 지금의 헨리 카..

판도라, 원전 폭발 재난영화 [내부링크]

영화 판도라는 2016년 12월에 개봉하였으며 박정우 감독, 김남길, 김영애, 문정희, 정진영, 이경영, 강신일, 김대명, 유승목, 김주현, 김명민 등이 출연하였습니다. 후쿠시마 원자력 발전소 사고를 모티브로 제작되었으며 역대 최대 규모의 강진에 의한 원전 사고를 겪게 되는 대한민국의 최대 위기를 다룬 영화입니다. 예고 없이 찾아온 재난을 막기 위한 사람들의 처절한 사투를 다룬 영화, 판도라를 리뷰해 보겠습니다. 줄거리 대한민국 동남부에 강진이 발생하여 노후화된 원자력 발전소에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냉각수가 균열로 새는 사태가 발생하게 되며 원자로 격납 용기가 폭발할 위기에 직면하게 됩니다. 결국 RCB가 날아가 버리며 격납용기의 파편은 마을로 날아가게 됩니다. 현장에는 소방관들이 있었으나 방사능 수치..

엣지 오브 투모로우, 반복되는 시간 [내부링크]

우리 모두 매일매일 똑같은 일상을 반복하며 살아가고 있죠. 그럼에도 다음날이 있고 어제가 있는데 엣지 오브 투모로우의 주인공은 오늘만 매일매일 반복합니다. 무슨 이야기 냐고요? 영화 내용이 그렇습니다. 외계인과의 전쟁을 다룬 영화 엣지 오브 투모로우를 리뷰합니다. 2014년 6월에 개봉하였으며 본 아이덴티티, 미스터 & 미세스 스미스의 감독을 맡았던 더그 라이먼이 감독으로 참여하였으며 톰 크루즈, 에밀리 블런트 주연의 SF 루프 액션 장르입니다. 상영 시간은 113분으로 2시간이 조금 안 되는 시간이며 한국에서 470만 관객수를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2020년 10월에 재개봉도 하였습니다. 줄거리 인류가 외계인과의 전쟁을 한지 5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승리를 예상할 수 없었고, 엑소슈트 개발이 성공적으로 ..

광해, 역사에서 사라진 또 한명의 왕 [내부링크]

영화 광해는 2012년 9월 개봉하였으며 감독은 추창민이며 이병헌, 류승룡, 한효주 출연한 작품입니다. 1200만 관객을 돌파한 작품이며 상영시간인 131분으로 2시간이 넘습니다. 광해는 실제 역사와는 다른 내용이 있으며 승정원일기에서 15일간의 빈 시간을 영화로 만들었습니다. 전체적으로 광해군 8년 때 실제로 기록된 역사를 배경으로 제작하였으며 광해군의 목숨을 노리는 자들로부터 안전을 위해 궁을 떠나게 되며 펼쳐지는 이야기입니다. 개봉한 지 10년이 넘었지만 여전히 명작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찾는 영화입니다. 저 역시 재밌게 감상했기에 리뷰를 포스팅합니다. 평가 극 중 1인 2역을 펼친 이병헌의 연기는 관객들에게 엄청난 평가를 받게 되었습니다. 이전에도 충분히 좋은 연기를 보여주었지만 광해..

기생충, 행복은 나눌수록 커지잖아요 [내부링크]

영화 기생충은 2019년에 개봉한 봉준호 감동의 블랙코미디 가족 드라마 장르의 한국 영화입니다. 한국 기준 15세 이상 관람등급이며 송강호, 이선균, 조여정, 최우식, 박소담, 장혜진, 이정은, 박명훈, 정지소 등이 출연하였으며 개봉 전부터 네티즌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은 작품입니다. 상영시간은 132분으로 2시간이 넘어가는 긴 러닝타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칸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작이라는 타이틀을 갖고 있으며 봉준호 감독이 전 세계에 다시 한번 이름을 알리게 된 의미 있는 작품입니다. 줄거리 반지하 집에서 살아가는 백수 가족들로 구성원은 사업에 실패한 아버지 김기택, 해머 던지기 선수 출신 어머니 박충숙, 대학 4 수생 김기우, 미대 지망생 김기정이며 피자박스 접기 같은 아르바이트로 생계를 유지합니다. ..

핸콕, 민폐 영웅에서 슈퍼 영웅까지 [내부링크]

핸콕은 윌 스미스 주연의 히어로 영화입니다. 2008년 7월에 개봉하였으며 12세 관람가이고 러닝타임은 92분입니다. '슈퍼히어로는 완벽해야 한다'는 기존의 영웅들이 가진 고정관념을 깬 작품으로 정의롭고 온화한 영웅들과 다르게 까칠하고 이기적인 독특한 캐릭터 설정과 전재 방식이 인상적인 작품입니다. 주인공인 핸콕으로부터 도움을 받은 시민과 핸콕의 갈등이 주된 내용으로 꼴통 영웅에서 슈퍼 영웅이 되기까지의 과정을 담은 영화입니다. 개연성이 부족한 게 아쉬운 점으로 꼽히지만 영화 속 인물과의 깊은 관계를 표현한 점은 호평을 받았습니다. 그럼에도 재밌게 본 영화이며 그렇기 때문에 다시 한번 시청을 하고 리뷰를 포스팅합니다. 인상 깊었던 장면을 꼽아보겠습니다. 우선 첫 번째는 초반부에 등장하는 악당 두목(샤를리..

베테랑, 돈이면 다 될 줄 알았지? [내부링크]

어이가 없네?라는 명대사를 유행시킨 그 영화. 류승완 감독에 황정민, 유아인, 유해진이 출연한 1000만 흥행 영화 베테랑을 리뷰합니다. 베테랑은 어떤 내용이지? 형사 서도철(황정민)과 돈이면 다 되는 재벌 2세 조태오 (유아인), 그런 조태오를 보좌하는 최상무(유해진) 등 다양한 캐릭터들이 등장하는데요. 서도철은 광역수사대 형사입니다. 광역수사대는 오팀장이 이끌며 미스봉, 왕형사, 윤형사로 이루어진 특수 강력사건 담당 팀입니다, 조태오는 대기업 회장의 아들인 재벌 2세이며 악역이에요. 재벌 2세 조태오는 돈이면 모든 게 해결된다는 사고방식을 가진 인물이죠. 조태오라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유아독존 성격이랍니다. 하지만 세상은 항상 좋은 일만 있으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가 있죠. 우연히 서도철 ..

대한민국의 전통 무술 택견 [내부링크]

택견 택견은 대한민국의 전통 민속놀이 이자 무술입니다. 태권도에 비해 그 유명세가 덜하여 알리는데 조금이라고 보탬이 되고 싶어 이렇게 포스팅합니다. 택견은 손과 다리를 이용해 타격, 다리걸기, 던지기 등의 공격을 펼치며 1:1 대결을 기본 진행 방식으로 합니다. 특유의 리듬을 타는 스텝으로 공격의 예측이 어렵고 방어력이 뛰어난 게 특징입니다. 현재의 택견 경기에선 1:1 대결과 팀전이 있습니다. 팀전으로 진행하면 1:1 대결을 연속으로 하는 형식을 갖고 있습니다. 주요 단체는 결련택견협회, 대한택견회, 한국택견협회, 위대태껸회가 있습니다. 서로 다른 특색을 가지고 있으며 택견의 명맥을 유지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대의 택견은 스포츠화 되어 심판이 참관하며 손을 이용한 타격이나 상대의 옷을..

무에타이, 천년의 역사를 가진 무술 [내부링크]

무에타이의 그리고 무에보란 무에타이는 천년의 역사를 지닌 태국의 전통 무예이며 무에보란이라는 고대 무에타이가 근대로 들어서며 발전과 개량을 거쳐 완성되었습니다. 태국의 군인들이 전장에서 활용하기 위해 만들어진 무술로 파괴력이 대단히 높습니다. 지금의 스포츠화 된 무에타이와 다르게 기술들이 아주 많았습니다. 영화 옹박에서 주인공이 사용했던 무술을 무에타이라고 소개하고 많은 사람들이 그렇게 알고 있지만 사실은 무에보란입니다. 무에타이 경기와는 완전히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는 게 단순히 영화라서가 아니라 무에타이와 무에보란의 차이 때문인 것입니다. 과거의 무에타이 경기는 굉장히 살벌했으며 글로브를 착용하는 지금과 다르게 밧줄로 주먹을 감아 싸우기도 했습니다. 극진 가라데 창시자인 최영의(최배달)가 전 세계를 떠..

주짓수로 세상을 바꿔라, 카이오 테라 [내부링크]

Technique Conquers ALL (기술이 모든 것을 지배한다) 카이오 테라, 그는 누구인가? 기술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또 강조하며 주짓수계의 철학자라고도 불리는 카이오 테라 선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이오 테라는 1986년 브라질에서 태어났으며 선천적으로 왜소한 체구였습니다. 이전에 주짓수 역사에 나왔던 엘리오 그레이시와 매우 흡사하죠. 아무튼, 카이오 테라 본인이 주짓수를 수련하고 싶어 입문했던 건 아니었고, 그의 어머니의 권유에 따라 입문하게 되었습니다. 학교에서 괴롭힘을 당했고, 다쳐서 집에 돌아오는 것을 안타깝게 여겼기 때문이죠. 주짓수를 수련하면서도 본인을 믿지 못하는 탓에 화이트 벨트 시절엔 대회를 한 번도 나가지 않았습니다. 주짓수를 싫어했었고 그 이유는 학교에서 괴롭힘 당하듯 ..

극한직업, 닭 튀기는 형사들이 있다? [내부링크]

2019년 대한민국을 웃음바다로 만들어 준 코미디 영화 극한직업을 리뷰합니다. 극장에서 봤었는데 갑자기 또 보고 싶어서 다시 봤습니다. 또 봐도 여전히 재밌었고 아는 내용인데도 지루하지 않았습니다. 극한직업은 이병헌 감독이 제작하였고 류승룡, 이하늬, 진선규, 이동휘, 공명이 출연하였습니다. 대한민국 역대 2위인 1600만 관객을 돌파한 대박 난 작품입니다. 상영시간은 111분으로 2시간이 조금 안 되는 분량입니다. 줄거리 마약 밀수 중간책을 체포하기 위해 출동한 마약반 형사들은 창문을 통해 레펠로 진입할 생각이었으나 창문을 깨게되면 변상을 해줘야 하기에 진입하지 못하고 대롱대롱 매달려 있게 됩니다. 그러는 사이 열려있는 창문을 통해 범인이 도주하게 되고 형사들은 범인을 쫓기 시작합니다. 범인은 여성이 ..

주짓수의 역사, 마에다 미츠요의 선물 [내부링크]

마에다 미츠요 유도의 창시자 가노 지고로의 제자 마에다 미츠요는 유도의 강함을 알리기 위해 전세계를 돌아다니며 강자들과 대결을 펼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1915년에 브라질에 체육관을 차리게 되며 정착하게 됩니다. 이때 유도가 아닌 유술이라는 이름으로 지도를 하였는데, 그 이유로는 마에다의 스승이자 강도관의 관장 가노 지고로가 타 무술과의 시합을 허락하지 않았는데 이를 지키지 않은 마에다 스스로가 가노 지고로와의 의리를 지키려 유도 대신 유술이란 이름을 썼다는 설이 유력합니다. 아무튼, 브라질에 정착하게 되었고 그러던중 그레이시 가문의 도움을 받게 되어 이를 보답하고자 유술을 가르치게 됩니다. 그 가르침을 받은 사람이 바로 그레이시 주짓수의 최고 수장 카를로스 그레이시입니다. 엘리오 그레이시 그렇게 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