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zzle-programer의 등록된 링크

 dazzle-programe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6건입니다.

쉽고 간편한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내부링크]

쉽고 간편한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가족관계증명서는 학교, 직장 등과 같이 다양한 상황에서 발급받아야 하는 서류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가족관계증명서를 동사무소에 직접 방문해 발급받는 방법도 있지만 집에서 간편하게 발급할 수 있는 인터넷 발급 방법이 있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가족관계증명서란? 먼저 발급받아야 하는 서류가 어떤 의미가 있는지 부터 알아보겠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는 간단하게 자신을 포함한 부모, 배우자, 자녀와 같은 구성원의 정보가 기재되어 있는 서류를 말합니다. 학교나 직장에서 필요로 하는 경우가 많은 서류인 만큼 발급받는 방법을 숙지해 놓으면 좋을 것입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1. 검색창에 '정부24'를 검색하거나 '가족관계증명서'를 검색하면 정부24 홈..

동사무소 근무시간, 업무시간 및 점심시간 [내부링크]

동사무소 근무시간, 업무시간 및 점심시간 오늘 포스팅에서는 동사무소 업무시간 및 점심시간과 추가로 토요일 근무시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민원서류 처리가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요즘은 인터넷으로 발급할 수 있는 민원서류가 많아져 동사무소에 직접 방문하는 경우가 줄어들었습니다. 하지만 집에 프린터가 없거나 하는 특별한 상황에서는 동사무소를 직접 방문해 업무를 보셔야 합니다. 상황이 여의찮아 동사무소에 갔는데 업무시간과 점심시간을 잘 몰라 헛걸음하는 경우가 없길 바랍니다. 동사무소는 기본적으로 관공서이기 때문에 대한민국 지역이라면 동일한 업무시간과 점심시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근처 동사무소의 근무시간을 파악한다면 급한 상황에서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예로부터 존재해 온..

우체국 영업시간 한눈에 확인하기 [내부링크]

우체국 영업시간 한눈에 확인하기 우체국은 과거부터 있었던 곳입니다. 요즘 들어 우체국에서 하는 서비스들이 다양해지면서 필요성이 급증한 곳이기도 합니다. 기존에 있었던 우편서비스가 확장되면서 택배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고 보험이나 예금 관련 금융서비스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요즘 들어 택배를 이용하는 사람이 많아진 만큼 택배를 이용해야 하는 상황이 많이 생깁니다. 보통 편의점 택배를 이용하기도 하지만 서비스가 익숙하지 않고 빠른 배송을 원하는 분들이라면 우체국을 이용해야 할 것입니다. 우체국에서는 택배와 금융 서비스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장점으로 일반 은행사나 편의점과 같은 곳보다 시민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우체국 택배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직접 방문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자주 이용하지 않..

대추차 효능 및 만드는 법 [내부링크]

대추차 효능 및 만드는 법 대추는 예로부터 흔히 접할 수 있는 음식이었습니다. 그대로 먹기도 하고, 건조해 먹기도 합니다. 활용성이 높은 대추를 끓여 먹는 대추차 또한 그중 하나의 방법입니다. 대추차에는 신체의 필수적인 비타민과 무기질, 베타카로틴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남녀노소 건강하게 즐겨 마실 수 있습니다. 1. 대추차 효능 대추차 효능 - 항암 작용 대추차에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성분인 플라보노이드와 베타카로틴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암을 발생시키는 다양한 발암물질을 신체에서 배출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대추차를 꾸준히 섭취하면 각종 암 질환을 예방하고 항암 작용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대추차에는 신체활동에 필수적인 비타민..

아르기닌의 효능 5가지 총정리, 부작용 [내부링크]

자양 강장 효과를 얻기 위해 주로 섭취하던 식품이 뭐였을까요? 바로 홍삼입니다. 하지만 요즘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자양 강장 시장이 큰 변화를 맞고 있습니다. 젊은 세대의 단연 최고의 피로해소제는 아르기닌이라고 합니다. 도대체 이 성분이 무엇이길래 홍삼을 제치고 큰 인기를 끌게 되었는지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1. 아르기닌이란? 먼저 아르기닌이 무엇인지부터 알아야 합니다. 이 성분은 아미노산의 종류 중 하나입니다. 아미노산은 내장, 근육, 혈액 등과 같은 신체 조직이나 효소, 호르몬과 같은 생리기능을 조절하는 물질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기본 구성성분입니다. 아미노산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지만 아르기닌은 영양상으로 신체에 꼭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 중 하나입니다. 그렇다면 정확히 어디에 좋고, 어떤 효능이 ..

콤부차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미국에서는 이미 대중적인 음료로 알려진 콤부차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그렇다면 어떤 이유로 콤부차가 미국과 유럽에서 국민적인 음료가 되었을까요? 1. 콤부차란? 우선 콤부차는 어떤 음료인지부터 천천히 알아가도록 하겠습니다. 콤부차는 지금으로부터 1800년 전인 200년경부터 고대 중국의 만주 일대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진시황이 자신의 꿈인 불로장생을 이루기 위해 매일 마셨던 차가 콤부차라는 일화가 전해지고 있습니다. 콤부차의 기본적인 레시피는 녹차와 홍차에 설탕을 넣고 유익균을 추가로 넣어 발효시켜 만든다고 합니다. 맛은 달콤한 식초의 풍미가 느껴집니다. 일반적인 차와 달리 발효과정이 포함되어 있어 탄산이 생성돼 청량감이 드는 음료입니다. 2. 콤부차 효능 암 예방 2008년에 세르비아의 한 연구소에서..

2023 한국사능력검정 시험일정, 한국사 시험일정 [내부링크]

요즘 들어 한국사의 중요성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런 말이 있습니다.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 그렇다면 한국사를 공부하고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일정을 알아야 합니다. 지금부터 국사편찬위원회에서 발표된 일정을 알아보겠습니다. 한국사능력검정 시험 일정 회차 제 63회 제 64회 제 65회 제 66회 제 67회 제 68회 시험일 2.11 (토) 4.15 (토) 6.17 (토) 8.13 (일) 10.21 (토) 12.02 (토) 응시 대상 : 한국사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 (외국인도 가능) 시행 횟수 : 총 6회 (심화 6회, 기본 4회) * 제 65회, 제68회는 심화만 진행 * 인증 등급 기준 종류 인증등급 급수 인증 기준 평가 수준 문항수 심화 1급 80점 이상 대학교 교양 및 전공 학..

백옥주사의 비밀 - 글루타치온 효능, 부작용, 섭취 방법 [내부링크]

사람의 첫인상은 어떤 요소가 정하게 될까요? 그중 큰 비중을 차지하는 부분이 피부라고 합니다. 고운 피부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관심이 뜨겁습니다. 그래서 유행하고 있는 주사가 있습니다. 바로 백옥 주사입니다. 이 주사의 주성분은 바로 글루타치온입니다. 1. 글루타치온이란? 항산화 성분의 종류는 매우 다양합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 글루타치온입니다. 이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물질이라서 인체에 투여된다면 노화의 요인인 활성산소와 독소를 제거하고 멜라닌색소의 합성을 막아 피부 미백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대표적인 항산화 성분으로는 비타민C가 있습니다. 이 비타민C보다 무려 100배 이상의 효과를 지닌 성분입니다. 이러한 효과를 가진 글루타치온이 과연 나쁜 성분일까요? 아닙니다! 글루타치온은 소고기, 시금치, 호두 ..

실업급여 조건, 수급 자격, 신청 방법 [내부링크]

성인이 되어 사회 구성원으로서 활동하게 된다면 직장을 다니게 됩니다. 한데, 직장을 그만둬야 하는 일이 생기면 어떻게 될까요? 다음 날에 먹고사는 문제에 당면할 것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제도가 있습니다. 바로 고용보험 실업급여 제도입니다. 1. 고용보험 실업급여란? 이 제도를 처음 듣는 분들도 계실 테고 많이 들어본 분들도 계실 겁니다. 처음 보는 분들은 이 기회에 정확하게 알고 활용하시고 이미 알고 계셨던 분들은 자신이 알고 있는 정보가 맞는지 확인해 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고용보험 가입을 한 근로자가 실직하였을 때 재취업을 위한 활동을 하기 위한 기간 동안 고용보험에서 정한 소정의 급여를 지급함으로써 실업으로 인해 발생하는 생계 문제를 극복하고 생활의 안정을 도와주기 위해 만든 제..

서양의 쌍화차 - 뱅쇼 효능, 부작용, 먹는 법 [내부링크]

뱅쇼 효능, 부작용, 먹는 법 1. 뱅쇼란? 뱅쇼는 따듯한 와인이라는 뜻을 가진 음료입니다. 일반적으로 레드 와인을 베이스로 하고 여러 가지 재료들을 함께 넣어 끓여 먹습니다. 우리나라에 쌍화차가 있다면 서양에서는 뱅쇼가 있다고 합니다. 뱅쇼는 맛뿐 아니라 건강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맛은 레드 와인과 여러 가지 재료가 혼합되어 다채로운 맛이 나며 매콤하면서 청량한 맛이 납니다. 맛의 느낌도 우리나라의 쌍화차랑 비슷하답니다. 기본 베이스가 와인이라 알코올 성분에 대한 걱정이 있을 수 있지만 뱅쇼는 제조 과정에서 끓이는 과정이 있기 때문에 알코올은 거의 증발하여 무알코올 음료수에 가까워집니다. 겨울에는 따듯하게 여름에는 차갑게 마신다고 합니다. 2. 뱅쇼 효능 면역력 향상 뱅쇼를 마시면 면역력을 향상..

임산부도 걱정없이 마실 수 있는 차 - 루이보스티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루이보스티 효능, 부작용 1. 루이보스란? 루이보스티의 효능을 알아보기에 앞서 루이보스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루이보스는 남아프리카 공화국 케이프타운에서 자라는 식물입니다. 고산지대에서 주로 재배되는 콩과의 관목입니다. 이 식물을 건조해 우려낸 차가 바로 루이보스티입니다. 우려낸 차의 색깔이 홍차와 매우 흡사하기 때문에 케이프타운에 이주했던 네덜란드인들은 홍차 대신 즐겨 마신 차라고 합니다. 특징으로는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지 않으며 항산화 작용을 촉진해 건강에 매우 좋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루이보스티의 효능에 대해 자세히 파헤쳐 보겠습니다. 2. 루이보스티 효능 뼈 건강 루이보스에는 많은 양의 칼슘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함유된 칼슘 성분을 섭취하면 골격의 밀도를 강화하여 뼈 건강과 골다..

쉽고 간편한 무료 가계부 어플 추천 BEST 5 [내부링크]

무료 가계부 어플 BEST 5 요즘 들어 소득과 소비가 늘어 가계부의 필요성을 느껴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가계부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가계부는 보통 수기로 작성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요즘 들어 스마트폰 사용이 많아지면서 어플의 편리함으로 가계부 어플을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어플들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유료로 이용한다고 극적인 기능이 있는 것이 아닙니다. 가계부를 작성했을 때 장점은 무료 어플로도 충분히 누릴 수 있습니다. 가계부를 작성하면 불필요한 지출을 막을 수 있어 좋습니다. 가계부를 작성해보면서 평소 지출 내역을 체크하면서 불필요한 지출과 낭비되는 지출을 발견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위플 가계부 - Weple money 어플 소개 아이폰 대표 가계부..

히비스커스 효능, 부작용, 먹는 법 [내부링크]

살면서 다양한 꽃을 보았을 겁니다. 지금부터 소개하는 꽃은 히비스커스라는 꽃입니다. 꽃을 먹는다고 하면 조금 생소할 수 있지만 꽃의 건강 효능을 알고 나면 먹고 싶어질 겁니다. 그럼 지금부터 히비스커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1. 히비스커스란? 이 꽃은 아욱목 아욱과인 식물로 주로 열대지방에서 자란다고 합니다. 히비스커스는 하와이의 주화로 굉장히 유명합니다. 하지만 재배는 인도와 중국이 주를 이룬다고 합니다. 히비스커스는 보통 여름을 시작으로 가을까지 피는 꽃이지만 온도와 습도가 잘 유지된다면 계절을 가리지 않고 피는 사계절 꽃입니다. 히비스커스의 꽃말은 '섬세한 사랑'이라고 합니다. 또한 이 꽃은 성경에 나오는 가장 예쁜 꽃이라고 불리는 샤론 장미의 모티브입니다. 이 꽃은 정말 예쁘..

마테차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마테차 효능, 마테차 부작용 마테차는 남미 지역에 자라는 마테의 잎을 작게 부숴 차로 만든 것입니다. 이 마테차는 남아메리카에서는 전통 음료로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기 시작해 우리나라에도 많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국내에서 다이어트에 효과가 굉장히 좋다고 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효과가 좋다고 하는 마테차에 대해 정확히 알고 마셔야 더 맛있고 건강하게 마실 수 있을 겁니다. 1. 마테차 효능 염증 완화 마테차의 원료인 마테는 곰팡이균, 기생충 등 다양한 균들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염증 예방에 큰 도움을 줍니다.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꾸준히 마테를 복용하게 되면 위경련, 설사 등 다양한 식중독 증상을 유발하는 대장균 박테리아가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면역력 개선 마테차를 복용..

우엉차 효능, 우엉차 부작용 [내부링크]

우엉차 효능, 우엉차 부작용 우엉은 동양에서는 약초와 식재료로 사용하고 서양에서는 관상용으로 키우는 국화과에 속하는 두해살이 초본식물입니다. 우엉은 김밥과 같은 음식에서 흔히 볼 수 있는데 우엉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하기 시작했습니다. 1. 우엉 효능 우엉은 알칼리성 식품이라서 산성을 지닌 돼지고기와 함께 조리하면 돼지고기의 잡내도 없어진다고 합니다. 우엉은 식이섬유, 아미노산, 사포닌, 인, 철분, 칼륨 등 무려 43가지 영양성분을 가지고 있는 대단한 식품입니다. 우엉은 대표적인 뿌리채소로 뿌리식물의 왕이라고 불리기도 하고 사포닌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모래에서 자라는 산삼이라고 불립니다. 2. 우엉차 효능 장 건강 우엉은 대장 운동을 촉진시켜주는 효능이 있어 대장암 예방, 변비 해소에..

작두콩, 작두콩차 효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작두콩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작두콩이란? 먼저 작두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작두콩의 이름은 기다란 모양이 작두와 같이 생겼다고 하여 지어진 이름입니다. 그래서 영어권에서는 이 작두콩을 sword been 이라고 부르기도 한답니다. 작두콩은 어린 시절 많이 듣던 잭과 콩나무 이야기에 나오는 콩이 바로 작두콩입니다. 잭이라는 이름의 소년이 어느 날 받은 콩 씨앗을 심고 자란 콩나무를 타고 하늘로 올라가 금은보화를 가지고 부자가 되었다는 이야기입니다. 작두콩은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다른 콩과는 다르게 줄기가 최대 10m까지 자란다고 합니다. 또한 한해살이 덩굴성 식물이라서 성장 속도도 매우 빠릅니다. 2. 작두콩 효능 작두콩은 기본적으로 단백질, 섬유질, 탄수화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