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abongmom의 등록된 링크

 ddabongmom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4건입니다.

결혼축하메세지 어떤말을 해야 할까? [내부링크]

결혼식은 두 사람의 새로운 시작이자 가장 아름다운 순간입니다. 이렇게 특별한 날을 맞이한 친구,동료,가족들에게 축하의 메세지를 전하고 싶은데, 어떤 말을 해야할지 고민이 된다면 이 글을 참고해보세요! 결혼축하메세지는 어떤 말로 시작해야할까요? 결혼식 축하 메세지는 먼저 축하의 마음을 전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정말 축하해요!" "결혼을 축하합니다!" "오늘은 정말 특별한 날이에요!"와 같은 축하의 말로 시작하면 좋습니다. 그리고 그 다음으로는 신부신랑에게 직접 메세지를 전하면 좋아요. "신부님, 정말 예쁘세요!" "신랑님, 멋지시네요!"와 같이 직접적인 메세지를 전하면 더욱 감동을 줄 수 있습니다. 결축하메세지에서 어떤 내용을 담아야할까요? 결혼식 축하 메세지에서는 두 사람의 새로운 시..

경유차조기폐차지원금 [내부링크]

요즘은 전기차가 대세이지만, 아직은 경유차를 사용하는 분들도 많아요. 그런데 경유차는 환경에 좋지 않다는 이유로 경유차조기폐차지원금을 신청하면 최대 2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답니다. 이번 글에서는 경유차조기폐차지원금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경유차조기폐차지원금이란 ? 경유차조기폐차지원금은 경유차를 폐차하고 전기차나 수소차로 교체할 때 지원받을 수 있는 정부 지원금입니다. 경유차조기폐차지원금을 신청하면 최대 2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이 지원금은 환경보호를 위한 정책으로, 경유차를 폐차하고 전기차나 수소차로 교체함으로써 대기오염을 줄이고, 친환경적인 교통수단 사용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된 지원금입니다. 경유차조기폐차지원금을 받으려면 어떤 조건이 필요할까요 경유차조기폐차지원금을 받으려면..

발렌타인17년산가격 알아보기 [내부링크]

발렌타인 17년산 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고급스러운 양주라는 느낌이 드시죠? 저도 이번 기회에 알아보면서 처음 알게되었는데 위스키 중에서도 꽤나 유명한 술이더라구요. 그래서 그런지 선물용으로도 많이 판매되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좋은 술인만큼 비싼 가격 또한 무시할 수 없는데요. 과연 얼마인지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발렌타인 17년산이란? 발렌타인 17년산은 스카치 위스키 중에서도 최고급품으로 꼽히는 브랜드입니다. 스코틀랜드 하이랜드 지방에서 생산되는 몰트 원액만을 엄선해서 블렌딩하기 때문에 맛과 향이 깊고 풍부하며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죠. 특히 오크통에서 숙성되면서 생기는 독특한 바닐라향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는 위스키라고 하네요. 발렌타인 17년산 도수는? 발렌타인 17년산..

발렌타인30년산가격 알아보기 [내부링크]

발렌타인 30년산 위스키 좋아하시나요? 저는 술을 좋아하는 편이라 종종 즐겨마시는데요~ 최근에 선물받은 발렌타인 30년산 양주를 마시면서 문득 이 비싼 양주가 얼마나 할까 궁금해졌어요. 그래서 인터넷 검색을 해봤는데 역시나.. 어마무시한 가격이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엔 발렌타인 30년산 가격과 저렴하게 구매 할수 있는 방법을 알아 볼려고 합니다 발렌타인 30년산 가격은 얼마인가요? 위스키 중에서도 최고급인 발렌타인 30년산 가격은 면세점에서는 약 60만원 선이고 백화점에서는 100만원이 넘는다고 합니다. 물론 시중 마트 등에서는 훨씬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지만 아무리 저렴해도 40만원 이상이기 때문에 쉽게 살 수 있는 술은 아니예요. 고급스러운 패키지 디자인과 특유의 향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지만..

고혈압 낮추는 방법 [내부링크]

고혈압은 우리나라 성인 4명 중 1명이 앓고 있다고 알려져있을 만큼 흔한 질병입니다. 하지만 흔하다고 해서 가볍게 넘길만한 질병은 절대 아닙니다. 특히나 나이가 들수록 발병률이 높아지는데, 60세 이상에서는 절반 가까이가 고혈압 환자라고 합니다. 그만큼 무서운 질병이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증상이 없어 치료 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고혈압이란 무엇인지, 그리고 어떻게 하면 예방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혈압과 저혈압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저혈압은 수축기 혈압 90mmHg 이하, 이완기 혈압 60mmHg 이하인 경우를 말합니다. 반대로 고혈압은 수축기 혈압 140mmHg 이상, 이완기 혈압 90mmHg 이상인 경우를 말합니다. 정상 혈압은 120/80mmHg 미만이며, 이..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 방법 [내부링크]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 사태 이후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면서 해외여행 수요 또한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코로나19 이전과 같은 자유로운 여행은 아직 어려운 상황이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백신 여권' 도입 논의가 진행 중이며, 유럽연합(EU)에서도 오는 7월 1일부터 디지털 백신 증명서인 '그린 패스'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처럼 세계 각국에서 백신 접종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면서 국내에서도 백신 접종자가 늘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정부는 지난 6월 5일부터 ‘예방접종 완료자 일상회복 지원방안’을 발표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사적모임 인원 제한 제외, 다중이용시설 이용 허용 등이 있다. 따라서 이번 글에서는 질병관리청 홈페이지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 전자예방접종증명서 활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백신접종 증명서 발급방법 [내부링크]

백신 접종률이 점점 올라가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코로나19로부터 자유롭지 못한 상황입니다. 특히나 해외여행을 가고 싶어도 갈 수 없는 현실이라 많은 사람들이 답답해 하고 있죠. 하지만 최근 정부에서는 위드코로나 정책을 발표하면서 일상회복으로의 첫걸음을 내딛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서 여행업계에서도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안전하게 해외여행을 가기 위한 방법인 백신접종증명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백신 접종 증명서란 무엇인가요? 백신 접종 증명서는 말 그대로 내가 백신을 맞았다는 증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식당 출입 시 QR코드 인증을 하는 것처럼 특정 장소에 입장하기 위한 수단인 것이죠. 하지만 최근 해외여행 수요가 증가하면서 일부 국가에서는 백신 접종 여부를 확인하기도 합니다. ..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최근들어 골다공증 환자가 급증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여성분들에게 많이 발생한다고 하는데요. 폐경 후 호르몬 변화로 인해 뼈 건강이 악화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칼슘 섭취만으로도 예방과 치료가 가능하기 때문에 미리미리 준비하면 좋을 것 같아요. 골다골증을 예방하고 증상을 줄이기 위해서는 식습관 개선이 필요하다. 이번에는 골다골증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자. 골다공증이란 무엇인가요? 골다공증은 뼈의 강도가 약해져서 쉽게 골절되는 골격계 질환이에요. 주로 폐경기 이후나 노년층에게서 많이 발생하는데 최근에는 젊은 층에서도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답니다.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허리통증, 손목 통증 등이 있고 심하면 척추압박골절로도 이어진다고 해요. 그러니 젊었을 때부터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겠죠? 골다골증에 좋은 음식은..

공기정화식물 어떤것이 있을까? [내부링크]

미세먼지 문제가 심각해지면서 실내공기질 개선을 위해 공기정화식물들을 키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있어요. 특히나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날엔 창문을 열지 못하고 환기를 못해서 더욱더 그런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우리집 인테리어 효과로도 만점인 공기정화식물 종류 및 특징에 대해 알아볼게요. 공기정화식물이란 무엇인가요? 공기정화식물은 공기 중 유해 물질을 흡수하고, 이산화탄소를 산소로 변환하여 실내 공기를 정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식물의 종류에 따라 흡수하는 성분이 다르기 때문에 어떤 종류의 식물을 택할 것인지에 따라 효과도 달라집니다. 공기정화식물을 유지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공기정화식물은 일반적인 식물과 같이 물을 주고, 충분한 빛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빛을 받지 못하면 광합성 과정에서 일어나는 산소..

봄 여행지 추천 (진해 군항제 가볼만한곳 5곳) [내부링크]

봄하면 떠오르는 꽃놀이 축제 중에서도 단연 최고라고 불리는 진해 군항제입니다. 벚꽃축제로도 유명하지만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가 다양해서 매년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데요~작년에는는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취소되었지만 올해는 군항제가 열린다고 하니 진해에 가면 꼭 가봐야 할 곳 5곳을 알려 드릴께요! 진해 군항제는 언제 열리나요? 진해군항제는 2023.03.25. (토) ~ 2023.04.03. 까지 진행됩니다. 어디서 열리는 건가요? 창원시 진해구 중원로터리 및 진해 일대에서 열립니다. 어떤 행사들을 구경할 수 있나요? 군악의장페스티벌, 이충무공 호국퍼레이드, 여좌천 별빛축제 등 여러가지 행사가 준비되어있습니다. 특히나 2019년부터는 창원방문의 해라서 더욱더 풍성한 볼거리가 기대되네요! 진..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대상 [내부링크]

보청기는 청력손실이 발생했을 때 소리를 증폭시켜주는 의료기기입니다. 최근들어 노인성 난청 뿐 아니라 소음성난청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보청기를 착용하고 있죠. 하지만 높은 가격과 주변 시선등으로 인해서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것 또한 사실입니다. 그래서 정부에서는 청각장애인에게 국가보조금을 지원함으로써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보조금 신청방법 및 절차 그리고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청각장애 등급판정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먼저 장애진단기관 및 전문의에게 방문하여 청력검사를 실시해야 합니다. 순음청력검사 2회와 ABR 검사 1회를 받아야 하는데요, 이때 청성뇌간반응검사(ABR) 결과가 반드시 기재되어야 하며, 뇌병변 등 다른 원인 질환 보유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워케이션 뜻 [내부링크]

코로나19 이후 많은 기업들이 재택근무를 시행하면서 사람과 접촉없이 일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마저도 한계가 있다보니 최근엔 사무실 출근 없이 일하는 근무 형태인 ‘워케이션’이 주목받고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 19 장기화로 인해 해외여행 대신 국내 여행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숙박업계에서도 다양한 상품을 출시하고 있고, 정부 또한 내수 진작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이번주 주제는 '워케이션'입니다. ‘워케이션’이란 무엇인가요? 최근들어 많이 보이는 단어 중 하나죠? 워크(Work)와 베케이션(Vacation)의 합성어로 일+휴가라는 뜻이에요. 원래는 관광지에서 휴가를 보내는것을 의미했는데 지금은 회사 업무나 학업 등 일상생활 속에서 벗어나 휴가지에서 일과..

머리카락이 빠지는 이유 [내부링크]

머리카락이 많이 빠져서 고민이신가요? 저 역시 머리숱이 많은 편이라 항상 탈모 걱정을 달고 사는데요ᅲᅲ 그래서 이번엔 머리카락이 왜 빠지는지 알아보고 해결방법과 예방법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머리카락이 많이 빠진다는 건 탈모라는 뜻인가요? 아닙니다. 머리가 자라는 속도보다 빠지는 속도가 빨라서 그런것입니다. 모발은 성장기 -> 퇴행기 -> 휴지기 의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이 중에서도 특히나 생장기인 2~6년 동안 자라나고 빠지고를 반복하게 됩니다. 이렇게 자라나는 기간동안 하루에 약 0.4mm씩 자라나게 되고 한달이면 1cm 가량 자라납니다. 하지만 우리 몸에서는 매일매일 수많은 세포들이 죽고 다시 생성되는데 이때 죽은 세포들을 밀어내기 위해 새로운 모낭세포가 생겨나는데 이를 위해서는 기존의 모근과 두..

아스퍼거 증후군 자가진단 [내부링크]

자폐스펙트럼 장애라고도 불리는 아스퍼거 증후군은 사회성 발달과 언어발달 지연이 특징인 신경정신 질환입니다. 자폐증과는 달리 어린 시절에 언어 습득 및 지능 저하 등의 증상이 두드러지지 않지만, 정상지능임에도 불구하고 특정 분야에만 관심을 가지고 집착하는 경향을 보입니다. 특히 대인관계 형성에 어려움을 겪고 타인과의 공감능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또래 집단으로부터 소외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자신만의 세계에 갇혀 지내는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아스퍼거 증후군은 왜 발생하나요? 아직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유전적 요인 또는 뇌손상등 다양한 요소들이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최근 연구결과에서는 출산 시 저산소증 노출, 감염질환, 출생 후 고열 같은 환경적 요인이 발병률을 ..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내부링크]

머리카락 굵기가 얇아지는 원인은 다양하지만 대표적으로는 탈모나 스트레스 등이 있다. 하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겪는 유전성 탈모는 모발 자체가 얇아지면서 머리숱이 적어지는 증상이다. 그렇다면 반대로 머리카락이 굵어지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 머리카락이 얇아지면 좋은점과 나쁜점은 무엇인가요? 얇아지는것 자체로는 큰 문제가 없지만 얇은 머리카락은 머리숱이 없어보이게 만들기 때문에 단점이라면 단점이죠. 하지만 탈모인 입장에서는 장점이기도 합니다. 얇고 힘없는 머리카락은 두피 속 모근을 잡아주지 못하기 때문에 빠지는 속도가 빨라지기 때문이에요. 반면 굵은 머리카락은 굵고 단단하기 때문에 모발 탈락속도가 느려져서 탈모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머리카락이 굵어지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우선 첫번째로는 단백질 섭..

머리숱 많아지는 법 [내부링크]

머리숱 많은 사람들이 너무 부러운 1인입니다. 저는 어릴때부터 머리카락이 가늘고 힘이 없어서 항상 숱이 없어보였어요. 그래서 탈모샴푸나 두피관리샵 등 여러가지 방법을 시도해봤지만 효과는 미미했습니다. 그러던 중 제가 발견한 꿀팁들을 여러분께 소개해드릴게요. 머리숱 많아지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가장 먼저 두피관리입니다. 아무리 좋은 샴푸를 써도 모발과 두피 상태가 좋지 않으면 소용이 없어요. 매일 저녁 자기전에 미온수로 머리를 감아서 노폐물을 제거하고 트리트먼트나 헤어팩 등으로 영양공급을 해주면 좋아요. 그리고 외출 후엔 반드시 머리를 감아줘야하는데 미세먼지가 많은 날이라면 더욱 신경써서 씻어주는게 좋습니다.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은 없나요? 모발 자체가 가늘면 숱이 많아도 비어보이는 느낌이 들죠. 이럴..

노후 준비 (방법,주의사항) [내부링크]

노후준비라는 말 많이 들어보셨죠? 우리나라 사람들이 은퇴 후 생활비로 월평균 250만원이 필요하다는 조사결과가 나왔어요. 하지만 국민연금공단 자료에 따르면 현재 노령연금 수급자의 소득대체율은 21%밖에 되지 않는다고 해요. 이처럼 부족한 노후자금 마련을 위해 많은 사람들이 개인연금보험 가입을 고려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연금보험이란 무엇인지, 어떤 종류가 있는지 알아보고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선택하는 방법과 주의사항 등을 알려드릴게요. 노후준비란 무엇인가요? 노후준비란 은퇴 후 생활비 마련 등 경제적인 문제를 미리 준비하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현재 우리나라 국민연금 가입자는 약 2,200만명이고, 연금 수령자는 5년마다 100만명씩 증가하고 있다고 해요.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노후준비를 하고 ..

MRI 비용 실비보험 알아보기 [내부링크]

요즘 건강검진 시즌이라 병원마다 사람들이 북적북적하다. 나도 얼마전에 위내시경과 대장내시경을 받았는데 수면마취제 프로포폴 부작용인지 검사 후 하루종일 잠만 잤다. 그리고 최근 허리통증이 심해져서 정형외과 방문했더니 디스크 초기증상이라는 진단을 받았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MRI 촬영을 해보려고 하는데 보험적용이 되는지 궁금해서 찾아봤다 MRI촬영비용 얼마나 드나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에서 비급여 진료비 정보를 조회하면 내가 원하는 병원에서 진료 받는 내용들을 검색 할수 있게 되어있다 종합병원에서 한의원까지 나와 있으니 내가 갈려고 하는 병원을 검색해서 보면 비급여금액을 알 수 있습니다 MRI가격 왜 이렇게 비싼가요? MRI검사비는 비급여 항목이기 때문에 병원마다 천차만별이고 부르는게 값이라는 말이..

요양병원 본인 부담금 -줄이는 꿀팁 [내부링크]

요양병원 입원비 중 비급여 항목인 간병비나 상급병실료 등 일부항목을 제외한 나머지 진료비는 건강보험 적용을 받아 환자본인부담률(20~60%)만큼만 내면 된다. 하지만 급여항목이라도 병원별로 금액 차이가 커 ‘부르는 게 값’이라는 지적이 끊이지 않았다. 이에 보건복지부는 전국 모든 요양병원의 비급여 진료비용을 조사해 공개하기로 했다. 이번 2차 조사대상은 지난해 10월 1차 조사 때 빠졌던 150곳이다. 요양병원 본인 부담금 첫 번째 : 요양병원 입원 시 발생하는 비용은 어떤 항목인가요? 두 번째 : 간병비 부담이 큰데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세 번째 : 식대 및 치료비 절감 방법이 있나요? 네 번째 : 요양병원 선택 시 고려사항은 무엇인가요? 1) 요양병원 입원 시 발생하는 비용은 어떤 항목인가요..

요양병원 비용 알아보기 [내부링크]

우리나라 노인인구 비율이 14%를 넘으면서 고령사회 진입을 눈앞에 두고 있다고 합니다. 이처럼 우리나라는 세계에서 유래없는 빠른 속도로 초고령 사회로의 진입을 앞두고 있고, 특히 치매 환자 증가율 또한 OECD 국가 중 1위라고 하니 앞으로 더욱 늘어날 전망입니다. 이렇게 늘어나는 노인 인구만큼 의료비 지출도 늘어나고 있으며, 최근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통계자료에 따르면 65세 이상 노인 진료비는 2017년 35조 4천억원으로 전년 대비 11.4% 증가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추세라면 2025년에는 100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요양병원 비용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양병원 비용 첫 번째 : 요양병원이란 두 번째 : 요양병원 등급은 어떻게 나뉘나요 세..

9급공무원시험과목 알아보기 [내부링크]

9급공무원시험과목이란 뭘까요? 공무원 시험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이 궁금해 하실텐데요~ 그래서 제가 한 번 알아봤습니다! 우선 국가직과 지방직 모두 공통되는 과목으로는 국어, 영어, 한국사 이렇게 세가지입니다. 이 세 가지 과목은 필수과목이기 때문에 무조건 공부해야 하는 과목이에요. 그리고 선택과목 2개를 골라서 총 5과목을 응시하게 됩니다. 직렬별로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 행정직렬에서는 사회, 과학, 수학 등 고교과목 중 두 개를 선택해서 보는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2022년부터는 모든 직렬에서 전문과목(전공과목)으로만 시험을 보기 때문에 지금 고등학교 때 배운 과목들을 미리 공부하기보다는 전공과목 위주로 공부하는 게 좋아요. 9급공무원시험과목 첫 번째 : 선택과목중 어떤 과목을 골라야 할까요? 두..

7급공무원시험과목 알아보기 [내부링크]

7급공무원 시험 준비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저도 한때 공무원 공부를 했던 사람으로서 공시생 여러분들이 얼마나 고생하시는지 누구보다 잘 알고있어요. 특히나 영어 과목같은 경우엔 토익과 같은 공인영어성적으로 대체되는 곳도 있지만 여전히 필기시험을 보는 곳도 많기 때문에 많은 수험생분들이 힘들어하시죠. 그래서 오늘은 7급공무원시험과목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7급공무원시험과목 첫 번째 : 7급공무원시험과목은 어떻게 되나요? 두 번째 : 9급공무원시험과목과는 다른가요? 1) 7급공무원시험과목은 어떻게 되나요? 7급공무원시험과목은 직렬별로 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어떤 직렬을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먼저 공통 필수과목인 국어, 한국사, 영어 세가지 과목입니다. 이 세가지 과목은 모든 직렬에서 공통적으로..

2023년 공무원 봉급표 [내부링크]

공무원 봉급표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매년 1월이면 각 부처별로 내년도 예산안을 기획재정부에 제출하는데 이 때 예산요구안 중 하나로 '공무원 봉급표' 가 들어갑니다. 우리나라 정부부처는 약 60여개 이상이고 국가공무원과 지방공무원 등 다양한 종류의 공무원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요구되는 인건비 총액 또한 매우 큽니다 . 따라서 이렇게 큰 규모의 사업예산안을 편성하려면 먼저 전체 공무원에게 지급될 급여 수준을 결정해야 하는데 이를 위해 발표하는 자료가 바로 ‘공무원 봉급표’입니다 2023년 공무원 봉급표 첫 번째 : 9급 1호봉 월급은 얼마인가요? 두 번째 : 7급 1호봉 월급은 얼마인가요? 세 번째 : 월급외에 받는 돈은 어떤것이 있나요? 네 번째 : 실수령액은 얼마나 되나요? 1) 9급 1호봉 월급은 얼마인..

허리둘레 계산기(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위한 꿀팁) [내부링크]

허리둘레계산기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최근들어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자신의 허리둘레를 직접 재보고 비만인지 아닌지 체크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어요. 특히나 코로나19 이후로는 체중증가율이 급증하면서 다이어트 열풍이 불고있어요. 하지만 비만은 각종 성인병과 합병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미리미리 예방해야한다는 점 다들 알고계시죠? 그래서 오늘은 허리둘레 재는 법과 허리둘레 계산기로 내 몸상태를 점검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허리둘레 계산기 첫 번째 : 허리둘레 어떻게 재나요? 두 번째 : 허리둘레 정상인가요? 세 번째 : 복부비만의 원인은 무엇인가요? 1) 허리둘레 어떻게 재나요? 줄자로 재는것이 가장 정확하지만 줄자가 없다면 배꼽 위 2cm 지점과 아래 2cm 지점을 표시해서 둘레를 잰 후 ..

퇴직금 계산기 알아보기 [내부링크]

퇴직금은 근로자가 1년 이상 계속 근무 후 퇴사 시 지급되는 돈입니다. 이 때 퇴직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지급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회사마다 규정이 다르기 때문에 사전에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나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경영난을 겪는 기업들이 늘어나면서 직원들에게 퇴직금을 제때 주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자신이 다니는 회사의 퇴직금 제도 및 정산 방법 등을 미리 파악해야 합니다. 퇴직금 계산기 첫 번째 : 내 월급과 근속연수만으로 퇴직금을 알 수 있나요? 두 번째 : 퇴직금 중간정산 사유(무주택자 주택구입) 세 번쨰 : 퇴직금 계산기 예시 네 번쟤 : 퇴직금 실수령액과 다른 이유 ? 1) 내 월급과 근속연수만으로 퇴직금을 알 수 있나요? 다음 홈페이지에서 퇴직..

전입신고 인터넷 [내부링크]

전입신고란 새로운 거주지로 이사했을 때 주소지 변경 및 등록을 위해 관할 주민센터에 방문해서 신고하는 민원사무입니다. 하지만 최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정부에서는 비대면 서비스를 권장하고 있고, 이에따라 온라인에서도 전입신고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이러한 전입신고 방법과 주의사항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입신고 인터넷 첫 번째 : 온라인 전입신고시 준비물은 어떤것들이 있나요? 두 번째 : 인터넷 전입신고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세 번째 : 인터넷 전입신고 기간은 언제까지 인가요? 네 번째 : 세대주 확인이란 무엇인가요? 1) 온라인 전입신고시 준비물은 어떤것들이 있나요 공인인증서 - 세대주확인용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 임대차계약서 원본 (확정일자 부여 시 필수) 2..

연봉 1억 실수령액 [내부링크]

직장인들에게 월급만큼 기다려지는 날이 또 있을까? 매월 25일 통장에 찍히는 숫자를 보면 절로 미소가 지어진다. 하지만 기쁨도 잠시, 각종 세금과 보험료 등을 떼고 나면 실제 수령액은 예상보다 훨씬 적다. 그나마 다행인 건 연말정산을 통해 일부 환급받을 수 있다는 거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부족함을 느끼는 분들이 많을 텐데 오늘은 내가 직접 계산해본 연봉 1억 실수령액을 알아볼려고 합니다 연봉 1억 실수령액 첫 번째 : 연봉 1억 실수령액 두 번째 : 연봉 1억 상위 몇프로 일까 1) 연봉 1억 실수령액 .우선 세전 연봉 금액은 약 1억 원이고 부양가족은 배우자와 자녀 둘까지 포함시켰다. 참고로 국민연금 및 건강보험료는 회사에서 절반을 부담합니다 국민연금 (4.5%) 건강보험(3.545%)요양보험(..

아이 감기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날씨가 갑자기 추워지면서 감기 환자도 급증하고 있습니다. 성인들은 면역력이 어느 정도 있어 괜찮지만 어린아이들은 조금만 방심해도 금방 감기에 걸려버리곤 하는데요. 그럼 우리 아이들 면연력을 높히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 그리고 감기에 좋은 음식은 어떤게 있을까요? 아이 감기에 좋은 음식 첫 번째 : 면연력 높이는 방법 두 번째 : 아이 감기에 좋은 음식 1) 면연력 높이는 방법 첫 번째로는 충분한 수면입니다. 잠을 자는 동안 몸에서는 성장 호르몬이 분비되어 세포 재생 및 회복 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는데요. 따라서 규칙적인 수면 습관을 길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두 번째로는 적절한 운동인데요. 너무 과도한 운동보다는 가벼운 산책이나 스트레칭 위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 세 번째로는 균형 잡..

TMI 뜻 [내부링크]

나만 알기 아까운 이야기나 정보들은 보통 어디서 얻나요? 요즘 인터넷상에서는 일명 ‘TMI’라는 단어가 유행인데요 텔레비전에서도 TMI라는 단어가 보이던데 무슨 말인지 알수가 없어서 한번 알아볼려고 합니다 TMI 뜻 첫 번째 :TMI 란 두 번째 : TMI 매력 1) TMI 란 원래 영어 표현이지만 한글로 번역하면 “너무 과한 정보” 정도로 해석된다. 보통 SNS상에서 사용되는데 쓸데없는 정보이거나 전혀 궁금하지 않은 내용임에도 불구하고 계속 알려주는 상황을 말한다. 이렇게 되면 정작 필요한 정보를 얻지 못하게 되고 피로감만 쌓이게 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인기가 식지 않는 이유는 뭘까? 아마도 서로 간의 친밀감을 높이기 위함이 아닐까 싶다. 만약 누군가 나와 친해지고 싶다면 당연히 먼저 연락을 ..

밈 뜻 확인! [내부링크]

요즘 인터넷 상에서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밈이라는 단어 들어보셨나요? 어쩌면 우리 일상 속 곳곳에 스며있는 문화 현상이라고 볼 수도 있는데요. 덧붙여서 이런 밈문화현상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밈 뜻 확인 첫 번째 : 밈 뜻 두 번째 : 밈 현상들은 왜 나타나는 걸까요? 1) 밈 뜻 대중문화 콘텐츠 속 인물이나 캐릭터로 분장하여 그들의 말투나 행동을 따라 하는 놀이 문화인데요. 우리나라 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가수 마돈나부터 영화 스타워즈의 요다 그리고 미국 대통령 트럼프까지 다양한 모습으로 변장한 사진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흔히 우리나라 말로는 짤방 또는 짤림방지라고 불리는데요. 원래 의미는 미국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인 레딧 유저들이 글 혹은 댓글을 올릴 때 재미난 이미지나 동영상 파일을..

뇌절뜻 [내부링크]

요즘은 신조어들이 너무 많이 늘어 나서 하나하나 그 뜻을 알아가는데 재미가 있는데요 커뮤니티나 SNS 상에서 자주 보이는 단어중 하나인 "뇌절" 뜻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뇌절이라는 뜻은 무엇이며 ,왜 이런말이 생겨나게 된걸까요 뇌절뜻 첫 번째 : 뇌절뜻 두 번째 : 뇌절이라는 말이 생겨난 이유 1) 뇌절뜻 뇌절이란 일본어 표현인데 한국식 발음으로 읽으면 "뇌절" 이라고 한다. 말 그대로 해석하면 머리끈 이라는 뜻이지만 보통 어떠한 행동이나 상황등이 너무 과하거나 지나쳐서 더이상 수습할수 없는 상태일때 쓰이는 신조어 이다. 예를들어 게임도중 내가 상대방보다 유리한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무리해서 공격을 시도하다 오히려 역관광을 당했을때 우리는 흔히 "아~ 또 뇌절했네" 라고 말한다. 비슷한말로 개노잼, ..

인터넷속도측정 하는방법 [내부링크]

집에서 와이파이를 연결하여 스마트폰 및 노트북을 사용할 때 어느 순간 갑자기 느려지거나 끊기는 현상이 발생하곤 한다. 이럴 경우 원인 파악도 쉽지 않고 해결 방법 또한 마땅치 않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간단하게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를 이용하면 문제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물론 100% 정확한 진단은 아니지만 대략적인 상태 확인 후 조치를 취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인터넷속도측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인터넷속도측정 우선은 검색창에 인터넷 속도 측정이라고 검색을 하면 많은 사이트들이 나오는데요 저는 클릭만으로 속도를 측정할수 있는 Fast.com 이라는 사이트에 접속을 하겠습니다 Fast.com이라는 주소를 링크주소창에 붙여 넣자 말자 바로 인터넷속독측정이 되고 있습니다 인터넷속도가 완료 되면..

랜선뜻 [내부링크]

인터넷상의 모든 정보들은 전부 디지털화되어 있기 때문에 이를 전달하기 위해서는 네트워크 망이라는 것이 필수적입니다.이러한 네트워크망 안에서는 특정 컴퓨터나 기기 간 연결선 없이도 데이터 전송 및 공유가 가능한데요. 바로 이것을 우리는 "랜선"이라고 부릅니다. 그렇다면 여기서 말하는 랜선이란 정확히 무엇일까요? 또 왜 사람들은 굳이 랜 케이블보다는 랜선 이라는 용어를 더 자주 사용하는 걸까요? 랜선친구란 온라인상에서 맺은 친구를 뜻한다. 쉽게 말해 SNS나 메신저로만 대화하다가 직접 만나본 적 없는 사이를 말한다. 주로 게임이나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많이 사용된다. 보통 현실에서는 소심하지만 온라인상에서는 적극적이고 활발한 사람들이 선호한다고 한다. 물론 반대의 경우도 있다. 반대로 오프라인에서는 활발하지만..

빌런뜻 [내부링크]

빌런이라는 말은 영화나 드라마 속 악당 캐릭터를 지칭하는 말입니다. 일반적으로 사회통념상 상식 밖의 행동을 하는 사람을 가리키는 의미로 쓰입니다. 예를 들어 지하철에서 큰 소리로 통화하거나 다리를 쩍 벌리고 앉는 행위처럼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동을 일삼는 사람을 가리킵니다. 물론 모두가 그런 건 아니지만 일부 몰상식한 사람들은 자신만 편하면 된다는 식으로 이기적인 행동을 서슴없이 하곤 합니다. 실제로 공공장소에서 소음 문제로 싸움이 일어나거나 폭력 사건이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이렇듯 다수의 사람에게는 눈살을 찌푸리게 만드는 비매너이지만 누군가에게는 영웅일 수도 있습니다. 그럼 우리 일상생활 속에서는 어떤 유형의 빌런 뜻 을 가진 사람들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1. 길거리 흡연 빌런 - 길빵러(길거리에서 ..

레게노 뜻 [내부링크]

요즘 인터넷 커뮤니티나 SNS 상에서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단어가 있다. 바로 ‘레게노’ 라는 단어인데 무슨 뜻인지 모르는 사람들은 검색해서 찾아보곤 한다. 하지만 정작 자신이 알고 싶어 하는 정보만 찾고 글을 읽는 경우가 많다. 물론 나도 그렇다. 그런 의미에서 내가 앞으로 다룰 컨텐츠에서는 정확한 개념정리 및 유래 그리고 역사도 같이 다뤄보도록 하겠다. 레게노는 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OL) 유저라면 한번쯤 들어봤을 법한 용어다. 해당 게임 챔피언 중 하나인 가렌의 대사 “내가 왕이 될 상인가” 에서 파생된 신조어이기 때문이다. 원래는 아무 상관없는 다른 상황에서 사용되다가 갑자기 LOL 관련 내용에서만 유독 많이 쓰이고 있다. 심지어 유튜브 영상 제목에까지 등장했을 정도니 얼마나 인기가 많..

청원hub 위치 [내부링크]

우리나라 택배 물류 시스템중 하나인 청원hub 를 아시나요? 흔히 들어보신 허브터미널이라는 곳입니다. 여기서 전국 각지로 가는 수많은 택배 물량들은 분류되어 각 지역별로 배송되게 됩니다. 보통 서울 경기권에서는 3~4일정도면 받아볼수있지만 지방쪽은 2주이상 소요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 코로나사태로 인해 집에만 계시는분들도 많고 인터넷쇼핑등 온라인거래가 급증하면서 그만큼 택배물량도 많아졌습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밀려버린것이죠. 더 큰 문제는 현재 cj대한통운측에선 대전허브터미널만 운영되고 있다는점입니다. 당연히 다른곳보다 처리할수있는 양이 적다보니 늦어지게 되는것이죠. 물론 타택배사에서도 사정은 마찬가지이지만 유독 cj대한통운에서만 지연된다는 불만이 속출하고있습니다 청원hub 위치 대한민국..

잼민이 뜻 [내부링크]

인터넷 커뮤니티나 SNS 상에서 자주 보이는 단어 하나가 있다. 바로 ‘잼민이’라는 단어다. 얼핏 들으면 무슨 신조어인가 싶지만 알고 보면 초등학생을 비하하는 말이다. 물론 해당 단어를 쓰는 사람들은 단순히 재미 삼아 그런다고 하지만 듣는 아이들에게는 큰 상처가 될 수 있다. 그렇다면 도대체 왜 어린아이들을 비하하는 표현이 생긴 걸까? 그리고 이러한 언어폭력으로부터 우리 아이들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온라인상에서 사용되는 잼민이라는 단어는 주로 초등학생을 지칭하는 은어다. 어원은 정확하진 않지만 게임 방송 BJ 이름에서 유래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원래는 초딩(초등학생) 정도로만 불렸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더 과격해지고 변질되어 지금의 형태가 되었다고 한다. 아무래도 나이가 어리다 보니 어른..

언택트 뜻 [내부링크]

코로나19 사태 이후 우리 삶 속엔 크고 작은 변화들이 생겨났다. 대면 방식으로만 이루어지던 업무들은 비대면 형식으로 전환되었고, 학교 수업도 온라인 강의로 대체되었다. 이렇듯 ‘언택트’라는 단어는 어느덧 우리 일상생활 깊숙이 파고들었다. 그렇다면 여기서 말하는 언택트란 정확히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 또한 이러한 언택트 시대에서는 어떠한 트렌드가 유행할까? 먼저 언택트란 접촉을 뜻하는 콘택트(contact)에 부정ᆞ반대를 뜻하는 언(un)을 붙인 신조어다. 쉽게 말해 비접촉이라는 뜻이다. 원래는 마케팅 용어였지만 지금은 사회 전반에 걸쳐 널리 쓰이고 있다. 구체적으로는 키오스크나 VR 쇼핑, 챗봇 서비스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하여 판매 직원 없이 소비자가 혼자 물건을 구매하도록 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물..

부기 빼는데 좋다는 녹차 꿀차 만들기 [내부링크]

365일 다이어트 하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되는 따봉이 맘인데요 따봉을 재워두고 인스타를 보면서 잠깐의 여유를 부리던 중 부기 빼는데 좋다는 붓기 차 녹차 꿀차를 보았어요 역시 광고는 살 빼는 사람들 에게는 지나칠 수 없는 유혹인가 봅니다 아침마다 아이돌이나 배우들에게 주는 마법의 차라고 해서 급히 관심 생기게 되어서 후기 검색과 인터넷 폭풍 검색 레시트가 어렵지 않네! 이걸 지금 주문하면 기다려야 되네 난 내일 당장 먹어 보고 싶은 데라는 생각이 뇌리에 스치면서 만들어 보자 아이돌이 연예인들이 다니는 가게에서 아침마다 마신다는 그 차 모닝 붓기 나도 한번 빼보자 아침에 만들어 봐야지 녹차 꿀물 레시피 너무 간단 재료도 간단 재료 : 녹차 꿀. 레몬즙(요즘 하이볼에 빠져서 집에 레몬이 한가득 있음) 1. ..

할로윈데이 행사 제대로 즐겨보자 [내부링크]

매년 10월31일이면 할로윈데이 인데요 미국의 대표적인 어린이의 축제로유령이나 괴물 분장을 하고 집집마다 다니면서 사광과 초콧릿 등을 얻는 축제의 날인데요 올해도 얼마 남지 않은 할로윈데이 제대로 즐겨 봐야 겠죠 2002년 9월8일 ~11월20일까지 진행하는 축제 세계관은, 블러드시티 중앙역을 점령하고 역장으로 변신한 다크x로 부터 도망치려 익스프레스 199라는 새로운 이름의 티 익스프레스를 타고 탈출하는 이야기다. 에버랜드 호러메이즈 리턴즈! 그각의 공포가 다시 찾아온 호레메이즈 이전보다 훨씬 호싹해지 엄습해온다 이곳에서 무슨일이 벌어지는걸 알고 싶다면 에버랜드로 !! 기간 : 9/8(목) ~ 11/20(일) 장소 : 에버랜드 알파인 빌리지(T 익스프레스 맞은편) 요금 : 10,000원(1인..

카시트 총정리 - 신생아.영유아,쥬니어카시트 [내부링크]

아이가 태어난다고 하면 준해야할 육아 아이템들이 정말 많은데요 그중에서도 아이가 태어나서 조리원에서 나오자 말자 가장 필요한게 카시트 인데요 차량에 탑승하게 되면 그때 부터 카시트가 필요한데요 그리고 아이가 커 갈수록 카시트 역시 아이에게 맞춰서 바꿔줘야 합니다 그래서 카시트에 대한 모든걸 준비 해보았습니다 카시트틑 언제 부터 태워야 할까? 카시트의 경우 아이가 태워나서 부터 만6세 까지 의무적으로 사용 해야 합니다 그리고 차량에 설치 되어 있는 안전벨트는 키 145cm이상 몸무게 39kg이상일때 사용 하는것이 가장 좋다고 하며 안전벨트 의무로 착용 하지 않을시 어린아이는 6만원 성인은 6만원의 벌금을 내야 하니 이점 유의 해서 아이에게 맞는 카시트를 준비해서 태워야 합니다 카시트를 태울때 유의 할점 1..

쥬니어카시트 구매전 알아보기 [내부링크]

아기는 계속 해서 성장 해 나가고 그럴수록 부모님들이랑 함께 나들이 갈 일은 더 많이 생기게 되는데요 \ 그럴수록 카시트는 필수템 입니다 아이가 어느 정도 키와 몸무게가 성장해 나가면 또 카시트를 바꿔야 하는 시기가 돌아 오는데요 카시트가 크게 보면 신생아카시트,영유아카시트,쥬니어카시트인데요 영유아카시트때 잘 적응해준 아이라면 쥬니터카시트로 바꿔서도 잘 적응을 할 수 있을꺼랍니다 쥬니어카시트는 만 3세에서 12세 몸무게는 15kg~35kg까지 사용이 가능한데요(제품에 따라 25kg 가능한 제품이 있습니다 ) 쥬니어카시트는 3점식 안전벨트를 사용 해야 하기 때문에 아이긔 키가 105cm 넘었을때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나이보다는 키와 몸무게에 고려해서 카시트를 바꿔주는게 카시트를 설치하는 목적과 맞겠죠 쥬니어..

영유아 카시트 구매전 알아보기 [내부링크]

아이가 서서히 자라 나기 시작 하면서 차에 타면 뒤보기가 힘들어 지기 시작 하고 12개월이 지나면 체중이 늘어 나면서 바구니형 카시트가 맞지 않다는걸 알게 됩니다 영유아 카시트는 어떤게 좋을지 또 고민을하게 되죠 영유아카시트는 돌이 지나고 부터 시작해서 4세까지 18~25kg 까지 사용 가능한 카시트 입니다 이 시기에는 카시트가 불편해서 아이들이 카시트를 거부하는 경우가 종종 생기게 되는데요 그래도 카시트를 무조건 사용 하는 습관을 들이는게 나중에 커서도 차에 타면 카시트에 가서 앉게 됩니다 18kg이하의 아이들은 컴버터블 카시트 보다는 3점식 보다는 5점식을 사용 하는것이 좋습니다 사고시 충격을 줄일수 있기 때문입니다 5점식이란: 고정되는 점이 다섯개가 되는것이고 3점식은 우리가 흔히 볼수 있는 안전벨..

신생아 카시트 구매전 알아 보기 [내부링크]

아기의 출산일이 다가 오면 이것 저것 알아 볼께 참 많아 지는데요 신생아 아기를 데리고 이동을 하기 위해서는 차를 타야 하고 차를 타게 되면 꼭 필요한 필수 아이템 카시트 인데요 카시트는 소중한 아기를 위해 반드시 필용한 아이템이여 자동차로 이동할때 안전을 위해서 신생아 부터 쥬니어 까지 꼭 설치 해야 합니다 하지만 신생아부터 쥬니어 까지 한가지 카시트로 다 사용 하면 좋겠지만 몸무게 키에 따라서 카시트가 나눠어 지게 되는데요 신생아 카시트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생아 카시트 신생아 카시트로 바구니형 카시트와 회전형 가 많은데요 신생아 카시트는 신생아부터 12개월~15개월까지 사용 가능 하며, 몸무게는 0 ~ 13키로 까지 가능 합니다 바구니형 카시트의 잠깐 타는 카시트라는 생각을..

요실금 원인 치료방법 [내부링크]

요실금 원인 치료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자료를 모두 읽어주시면 요실금 원인 치료방법을 이해하시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요실금 원인 치료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요실금 원인 치료방법 첫번째로는 요실금의 증세 두번째로는 요실금 원인 세번쨰로는 요실금 치료방법 1) 요실금의 증세 요실은은 자신도 모르게 소변이 흘러 내리는 증상을 말하며, 갑작스럽게 배의 압력이 높아 질때 소변 마려운 느낌이 들면서 소변이 바로 흘러 내립니다 재채기를 하거나 줄넘기를 하거나 크게 웃거나뛰었을때 위 같은 현상이 일어 난다면 요실금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성인여성은 35%~45%정도 되고 성인 남성은 2~6%사이라고 보시면 되는데 성인 여성의 빈도가 성인 남..

발란스핏 내돈내산 [내부링크]

발란스핏 내돈내산 후기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이 자료를 읽으시면 발란스핏 내돈내산 후기를 알아두시는 데에 좋을 것입니다. 발란스핏 내돈내산의정보가 필요하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발란스핏 내돈내산에 알아보도록 합시다. 오늘도 어김없이 365일 다이어트 중인 따봉이맘이 돌아 왔습니다 sns에서 너무도 핫한 발란스핏 다리밴드 다릿부기 개선이 돌움이 필요해? 혈액이 고이는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신체의 일부분을 탄력으로 압학하거나 잡아주는 의료기기 입니다 라고 하네요 다리혈액순확 도움(부보님을 위해) 오래 앉아 있는 (학생들도) 서서 일하시는 분(직장인도) 야외활동을 즐기시는 분도 색상이 다양하니깐 (커플들도) 모든 사람들에게 다 필요한거 같으니깐 따봉이맘도 붓기 인지 살인지 모르는 내 종아리에 착용을 해보자..

메디테라피 속살괄사 내돈내산후기 [내부링크]

메디테라피 속살괄사 내돈내산후기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게시물을 모두 읽으시면 메디테라피 속살괄사 내돈내산후기를 이해하게 되실 겁니다. 메디테라피 속살괄사 내돈내산후기의 지식이 필요하면 모두 읽어주세요. 안녕하세요 따봉이맘 입니다 오랜만에 따봉이맘이 돌아 왔습니다 코로나 시국으로 인해 잠시 멈춰있던 일상생활을 다시 극복하기 위해서 부지런하게 포스팅을 해볼려고 합니다 결혼하고 부터 열심히 찌워온 살들은 계속 해서 찌고 있는데요 따봉이맘은 결혼 12차 5년 만에 우리 따봉이 가졌을때 딱 결혼 전보다 7키로가 늘어 난 상태 에서 따봉이를 가지고 만삭일때는 정확하게 15키로그램을 찌웠어요 그리고 아이를 낳고 현재 까지 몸무게는 따봉이를 가지전 몸무게에서 7키로 증가한 상태 인데요 뭐 이런 저런 다이어트 안 해..

주택청약종합저축 알아보기 [내부링크]

주택청약종합저축에 관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게시물을 끝까지 읽으시면 주택청약종합저축을 이해하게 되실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주택청약종합저축의 지식이 필요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주택청약종합저축 알아보기 첫번째로는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조건 두번째로는 가입서류 세번쨰로는 청약 가능한 주거면적 네번쨰로는 주택정약종합저축 납입금액 1)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조건 적금형식 또는 일시예치식으로 납부 가능하며 국민주택 등을 공급받기 위하여 가입하는 저축입니다. 다만 "주택공급에관한규칙"에서 정한 청약예금 지역별 예치금액을 납부한 것으로 인정되는 경우 민영주택에도 청약이 가능한 입주자 저축입니다. 청약통장은 모든 금융기간을 합쳐서 1인 계좌만 가능하며, 청약 ..

불면증에좋은음식 [내부링크]

불면증에좋은음식에 대한 내용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게시물을 읽으면 불면증에좋은음식을 이해하시게 될 겁니다. 불면증에좋은음식의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전체 다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불면증 정말 힘든 질환인거 같아요 네가 잠이 많은 편이라서 항상 숙면을 취하곤 했는데 아이를 낳고 나서부터는 숙면을 취하는 시간이 많이 줄어 든거 같아요 아기를 낳고 밤중에 일어서 수유를 해아 한다는 것이 벌써 몇년째 고쳐 지고 않고 있네요 불면증에좋은음식 첫번째로는 불면증이란 두번째로는 불면증 원인 세번쨰로는 불면증 자가진단 네번쨰로는 불면증에 좋은 음식 1) 불면증이란 수면장애의 일종으로 잠이 드는데 있어서 문제 수면을 유지 하는데 있어서의 문제 너무 일찍 깨는 문제,그리고 과다한 꿈 등의..

기초노령연금 수급자격 [내부링크]

신생아 구토 대처 방법에 대해 탐구해보겠습니다. 이 내용을 전체적으로 읽어주시면 신생아 구토 대처 방법을 알게 될 겁니다. 신생아 구토 대처 방법이 궁금하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기초노령연금 첫번째로는 기초노령연금이란? 두번째로는 기초노령연금 재산및 소득기준 세번쨰로는 기초노령연금 신청 방법 1) 기초노령연금이란? 국가와 자녀를 위해 열심히 살아오신 어르신들의 여려움을 덜어 드리기 위한 연금제도 이며, 무조건 지급대상이 아닌 신청을 해야 지급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의 모르고 계시는거 같더라구요 대한민국 국적을 가지고 있으며, 만 65세 이상 이며,산정기준액 보다 가구 소득 인정액이 이하인자 2) 기초노령연금 재산및 소득기준 기초노령연금은은 최대 월 300,000만원을 받..

면역력에좋은음식 알아보기 [내부링크]

면역력에좋은음식을 공유하겠습니다. 이 게시물을 전체적으로 읽고 나면 면역력에좋은음식을 이해하게 되실 겁니다. 면역력에좋은음식이 궁금하시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아래의 게시글로 알아봅시다. 요즘에는 감기만 걸려도 걱정이 되죠 저희 따봉이가 설 연휴 부터 콧물이 계속 나서 걱정을 하고 있는데요 어린이집도 안 보내고 병원에서 감기약을 지어서 먹고 있는데 걱정이되네요 설날에 눈이 내려서 데리고 나가서 눈사람도 만들고 했더니 그때부터 콧물이 나오기 시작 하더라구요 면역력에좋은음식 첫번째로는 키위 두번째로는 쇠고기/굴 세번쨰로는 생강 네번쨰로는 대게 다섯번쨰로는 고등어 1) 키위 비타민C는 면연력 증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고 키위가 비타민c가 가장 많은 과일 입니다 키위 속 비타민 C 함유량은 오렌지 혹은 레몬보다 ..

미래에셋계좌개설방법 [내부링크]

미래에셋계좌개설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전체적으로 읽고 나면 미래에셋계좌개설방법을 이해할 것입니다. 미래에셋계좌개설방법이 궁금하시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미래에셋계좌개설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번에 공모주에 관련해서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오늘이 LG에너지솔루션 상장일이였어요 아침에 상장 하자 말자 따상 이였죠 공모주가가 30만원이였는데요 그래서 2월달에 있는 다른 공모주를 준비 하기 위해서 미래에셋계좌를 개설 하게 되었어요 미래에셋계좌개설방법 첫번째로는 미래엣셋계좌개설 앱 두번째로는 계좌선택하기 세번쨰로는 본인인증 1) 미래엣셋계좌개설 앱 구글이나 앱스토어에서 미래에셋계좌개설앱을 다운받아서 실행 시킵니다 2) 계좌선택하기 계좌만들기를 클릭 하면 기본선택으로 주식+CMA+중개형ISA으..

신생아 첫니 와 유치 빠지는 시기 [내부링크]

신생아 첫니 와 유치 빠지는 시기에 관련된 내용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자료를 모두 읽어주시면 신생아 첫니 와 유치 빠지는 시기를 알아두시는 데에 활용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신생아 첫니 와 유치 빠지는 시기가 궁금하다면 반드시 모두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저번주 토요일이 지나고 따봉이가 계속 이가 흔들린다고 해서 봤더니 정말 아랫쪽 이가 흔들리고 있더라구요 이렇게 빨리 이가 흔들린다고 걱정반 불안한 마음반으로 유치에 대해서 알아 보게 되면서 포스팅을 하게 되었어요 신생아 첫니 와 유치 빠지는 시기 첫번째로는 신생아 첫니 두번째로는 유치빠지는 시기 Tip) 저희 어릴때는 흔들리는 이를 실로 묶어 놓고 빼기도 하고 그냥 빠지기도 했는데요 요즘에는 잇못이 다칠수도 있고 뿌리까지..

권고사직 회사불이익 [내부링크]

권고사직 회사불이익에 대한 내용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문서를 모두 읽고 나면 권고사직 회사불이익을 알아두시는 것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권고사직 회사불이익의 지식이 필요하시면 전체 다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알아봅시다. 가끔 뉴스에서 보면 권고사직이라는 말들이 나오곤 하는데요 권고사직과 자진퇴사는 뭐가 다를까 궁금해지는데요 그리고 권고사직을 할 경우 근로자들만 힘든건가 아니면 회사도 불이익을 당하나? 의문의 들더라구 권고사직 회사불이익 첫번째로는 권고사직이란 두번째로는 권고사직의 실업급여 세번쨰로는 자발적퇴사 실업급여 네번째는 권고사직 회사불이익 1) 권고사직이란 회사가 근로자에게 퇴직을 권유하고 이를 받아 들이고 사직서를 제출하것입니다 해고와는 다른점은 근로자의 의사를 결..

공모주란 [내부링크]

공모주에 관련된 내용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내용을 전체적으로 읽으시면 공모주를 알아두시는 것에 좋을 것입니다. 공모주의 정보가 필요하시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전부 알려드리겠습니다. 예전부터 친구가 공모주를 하라고 했었는데,어떻게 하는지도 모르겠고 해서 안 하고 그냥 지나쳤는데요 이번에 또 공모주가 있다고 해보라고 하길래 오늘 청약을 했네요 배당이 얼마나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우선은 넣어 두었으니깐 기다려 봐야 겠죠 공모주로 돈을 벌수 있을지는 나중에 다시 포스팅 할께요 ^^ 공모주란 첫번째로는 공모주란 무엇일까?" 두번째로는 공모주 투자방법 세번쨰로는 공모주의 투자 장점과 유의사항 Tip) 따상이란 따블(더블)+상한가의 줄임말 1) 공모주란 무엇일까?" 공모주란 무엇일까?"공개..

부녀자 공제 [내부링크]

부녀자공제 에 관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게시물을 전체적으로 읽어주시면 부녀자공제 를 알아두시는 것에 좋을 것입니다. 부녀자공제 의 정보가 필요하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알아봅시다. 2022년이 시작 하고 벌써 1월도 반이나 지나 가겠네요 직장인들의 13번째의 월급인 연말정산도 얼마 남지 않았네요 그래서 이번에는 연말정산에 대해서 조금더 자세하게 살펴 볼려고 해요 연말정산 꼼꼼하게 정리 해서 꼭 13번째 월급을 받아 보고 싶네요 부녀가 공제 첫번째로는 부녀자 공제 요건 두번째로는 공제금액 세번쨰로는 부녀가공제 제출서류 1) 부녀자 공제 요건 종합소득금액 3000만원 이하인 배우자가 있는 여성 또는 배우자가 없는 여성으로서 기본공제 받는 부양가족이 있는 세대주인 여성 본인이 세대주 ..

퇴직금 알아보기 [내부링크]

퇴직금에 관한 내용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내용을 모두 읽어주시면 퇴직금을 알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퇴직금의 지식이 필요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퇴직금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회사에 오래 근무 하다 보면 내가 만약에 회사를 그만 두게 되면 퇴직금을 얼마나 받을수 있을까라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퇴직금은 기본적으로 1년 이상 근무해야 받을수 있다고 저도 알고 있는데요 회사 퇴사 하기전에 퇴직금도 꼭 한번 챙겨서 더 많이 받을수 있으면 좋겠죠 퇴직금 알아보기 첫번째로는 퇴직금이란? 두번째로는 퇴직금 정산방법 세번쨰로는 퇴직금 계산방법 1) 퇴직금이란? 퇴직금이란 근로자가 상당기간을 근속하고 퇴직하는 경우에 근로관계의 종료를 사유로 하여 사용자가 지급하는 일시 지급금을 이..

삼재는 무엇일까 [내부링크]

삼재에 관련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게시물을 전체적으로 읽고 나면 삼재를 이해할 것입니다. 삼재의 정보가 필요하다면 전체 다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2022년도 벌써 14일이나 지났네요 달력 한장 넘기면 정말 시간이 잘가죠 2022년도 시작이 되었으니깐 운세 이런거 많이 보시잖아요 이번에는 그러고 보니깐 운세를 못봤네요 가끔 심심풀이로 보기도 하는데 올해는 바빴는지 못봤네요 운세를 볼까 하다가 올해 삼재가 어떻게 되어 가고 있는지 궁금하기도 하고 삼재가 뭔지 무슨띠들이 해당이 되는지도 알아 볼겸 포스팅 해볼께요 삼재는 무엇일까 첫번째로는 삼재란 두번째로는 눌삼재 세번쨰로는 날삼재 Tip)2022년의 삼재띠로는 원숭이띠,쥐띠,용띠 입니다 1) 삼재란 인간이 9년 주기로 맞이하는 ..

백내장 증상 [내부링크]

백내장증상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게시물을 읽어주신 분들은 백내장증상을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백내장증상의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쪽에서 백내장증상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희는 안과검진을 1년에 한번씩 받으러 다니는데요 이번에는 엄마도 함께 가서 검사를 받으셨는데요 한쪽눈은 백내장 수술을 하셨고 한쪽은 아직 하지 않으셔서 눈관리를 해야 하는데요 한쪽눈은 지금 당장 시급하지 않으니깐 6개월에서 1년에 한번씩 검진 받으면서 시기를 보자고 하시더라구요 저도 정확히 백내장이 어떤건지 잘 알지 못해서 오늘 제대로 알아 볼려고 합니다 부모님의 건강 하셔야 제가 열심히 마음 놓고 일을 할수 있기에 부모님 건강에 신경을 많이 쓰게 되네요 백내장증상 첫번째로는 백내장 증상 두번째로는 백..

라섹수술 알아보기 [내부링크]

수술 알아보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고 나면 라섹수술 알아보기를 알아두시는 것에 기여가 될 것입니다. 라섹수술 알아보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제 아래에서 알아봅시다.. 제가 한 10년전에 라섹수술을 했는데요 6개월에서 1년에 한번씩은 꼭 눈 검진을 받으러 가는데요 이번에는 2년만에 갔더니 의사선생님게 혼이 났네요 눈관리 잘 해야 한다고 하시더라구요 2년에 만에 갔지만 그래도 저번에 왔을때 보다 나빠지거나 한건 없다고 말씀 해주시고 꼭 6개월에 1년에 한번씩 검진을 하러 오라고 말씀 하시더라구요 인공눈물 잘 넣으라고 말씀해주시고 눈 비비거나 하지 말라고 하시네요 전 처음부터 라식은 안되고 라섹은 된다고 하셔서 혹 눈이 나빠지면 다시 라섹 수술 가능하냐..

임플란트 시술과정 [내부링크]

임플란트시술과정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이 내용을 전체적으로 읽으시면 임플란트시술과정을 알아두시는 데에 좋을 것입니다. 임플란트시술과정의 지식이 필요하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쪽에서 임플란트시술과정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2021년 12월달에 건강검진을 하면서 치아 검진도 같이 했었는데요 치아에 임플란트 한게 있는데 임플란트 하면서 치아 사이가 벌어져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불편하면 옆에 치아를 조금 뚫어서 크라운으로 치료를 하라고 말씀해주시더라구요 그런데 대부분 치과에서 그렇게 해주지 않을꺼라는 말씀도 잊지 않으시네요 제가 임플란트 할때만 해도 거의 1년은 걸려서 한거 같은데 요즘은 시간도 많이 단축 된거 같더라구요 임플란트 시술과정 첫번째로는 상담 및 검진 두번째로는 픽스처 식립 세번쨰로는 지대주 연결..

2021년 연말정산 [내부링크]

2021년 연말정산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문서를 전체적으로 읽으시면 2021년 연말정산 를 알아두시는 것에 활용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2022년 연말정산 의 지식이 필요하시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2022년 새해가 밝았네요 저번주에 회사를 일주일동안 안가고 재택근무와 코로나 검사를 받는다고 블로그 포스팅에 소홀이 했네요 2021년에 가기 전에 연말정산에 대해서 포스팅을 할려고 했는데 이제서야 포스팅을 하게 되었네요 직장인들에게는 13번째의 월급이라고 부르기도 하는 연말정산 저 역시 매년 회사에서 연말정산을 하는데요 할때 마다 너무 귀찮아요 2021년 연말정산 첫번째로는 연말정산 자료 간소화 두번째로는 신용카드 추가 소득 공제 세번쨰로는 기부금 공제율 ..

애드센스 핀번호 [내부링크]

애드센스 핀 번호에 대한 내용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전체적으로 읽으면 애드센스 핀 번호를 이해하시게 될 겁니다. 애드센스 핀 번호의 정보가 필요하면 모두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드디어 기다리던 애드센스 핀번호가 도착을 했네요 이제 좀 실감이 나네요 계속 지급주소를 적으라고 적혀 있었는데요 핀번호를 적고 나니 한결 나도 부수입이 생기는거야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아직 까지는 수익은 미비 하지만 기대가 되는게 사실이네요 애드센스 핀번호 오늘 아침에 회사에 출근 하면서 우편함을 보니 애드센스에서 우편이 와 있더라구요 기다리고 기다리던 핀번호 이네요 우편을 열어 보면 핀 번호와 핀번호 입력 하는 방법이 나와 있어요 1단계 - 구글 애드센스 신청시 사용했던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

공인중개사시험 알아보기 [내부링크]

공인중개사시험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면 공인중개사시험을 알게 되실 것입니다. 공인중개사시험의 지식이 필요하시면 모두 읽어주세요. 아래의 게시글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직장생활을 하고 있는 따봉이맘이지만 그래도 나이가 들다 보니깐 슬슬 걱정이 되더라구요 그래서 제2의 직업이 뭐가 좋을까도 고민하게 되든데요 아이도 있다 보니 이번 직장을 그만 두면 다시 직장에 들어 갈수 있을까라는 불안함 마음에 찾아 보게 되었어요 공인중개사시험 알아보기 공인중개사시험은 해마다 30만 이상이 지원한다고 합니다 2021년도에는 40만명이 넘게 지원해서 역대 최대 규모라고 하는데요 코로나19 때문에 그런게 아닌가 생각을 해보네요 첫번째로는 공인중개사시험 시험과목 두번째로는 공인중개사시험 응시자격 세번쨰로는 공인중..

공무원봉급표 알아보기 [내부링크]

공무원봉급표를 알아보겠습니다. 이 글을 전체적으로 읽어주시면 공무원봉급표를 이해할 것입니다. 공무원봉급표의 정보가 필요하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공무원봉급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 12월도 이제 이주 정도 남았네요 이제 슬슬 2021년도를 정리 하고 2022년도 새해를 맞이할 준비를 해야 겠죠 저도 직장인지라 내년 연봉이 어떻게 될지 정말 많이 많이 궁금한데요 공무원의 봉급은 물가반영을 확인이 되는 기준이기 떄문에 한번 확인 하고 넘어 가는 것도 좋을꺼 같아요 그래야 내년에 내 월급도 얼마나 오를수 있을지 짐착 할수 있으니까요 공무원봉급표 알아보기 첫번째로는 2022년 공무원봉급표 인상률 두번째로는 2022년 공무원 봉급표 1) 2022년 공무원봉급표 인상률 2022년 공무원 봉급..

7급 공무원 [내부링크]

7급 공무원에 관한 내용을 소개하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모두 읽으시면 7급 공무원을 이해할 것입니다. 7급 공무원이 궁금하신 분들은 반드시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알아봅시 대학교 졸업을 하고 나서 부터 직업을 생각하게 되면서 부터 공무원이라는 직업을 누구나 한번쯤은 생각 해 봤을꺼 같아요 저도 예전에 한번 공무원 시험을 친적이 있는데요 시험지를 보면서 이런 생각이 들더라구요 고3 수능 치고 바로 시험 보면 그때가 제일 좋을꺼 같은데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대학교 가서 열심히 놀았더니 머리가 굳어서 한번 시험 치고 전 제길을 찾아서 떠났습니다 ㅋㅋㅋ 지금도 다시 공부를 해볼까 생각을 하다가도 20대에 힘들으서 못했는데 지금 도전 할수 있을까 이런 생각이 들더라구요 7급 공무원 첫번째로는 서울시 ..

은행 직원 등 20대 남성 2명이 초등학생 감금·성폭행 [내부링크]

회사에서 일 하던 중에 여직원 뉴스가 떴다고 링크를 보내 줘서 포스팅을 하기로 했습니다 너무 화가 나네요 딸 키우는 입장에서 뉴스를 봐서 그런지 화가 더 나는거 같습니다 남성 2명 감금죄로 현행범 체포..1명은 은행직원 남성들, 6개월 전 SNS 통해 A 양 알게 돼 "오피스텔 오라" 협박..성폭행 뒤 11시간 감금 경찰, 추가 범행 여부 조사..구속영장 신청 방침 남성 2명 감금죄로 현행범 체포…1명은 은행직원 남성들, 6개월 전 SNS 통해 A 양 알게 돼 "오피스텔 오라" 협박…성폭행 뒤 11시간 감금 경찰, 추가 범행 여부 조사…구속영장 신청 방침 [앵커] 은행 직원 등 20대 남성 두 명이 초등학생 여자아이를 감금한 채 성폭행한 혐의로 체포돼 조사받고 있습니다. 취재 기자 연결해 자세히 들어보겠..

노후경유차폐차지원금 [내부링크]

노후경유차폐차지원금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이 포스트를 읽어주시면 노후경유차폐차지원금을 알아두시는 것에 좋을 것입니다. 노후경유차폐차지원금의 지식이 필요하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경유차를 가지고 계시는 분들께서 한번쯤 들어 보셨을꺼라고 생각이 들어요 노후경유차조기폐차지원금에 대해서요 따봉이맘도 경유차를 타고 있다가 차를 바꾸면서 알게 되었거든요 경유차를 가지고 있다보면 조기폐차를 해야 알지 아니면 매연저감 장치를 달아야 할지 고민도 하게 되는데요 매연저감장치의 경우 의무 사용기간 2년을 채우지 못하고 차가 고장이 나면 자기 부담금을 납부해야 하는데요 이 금액이 생각보다 많이 나갈 수 있다고 애기를 하니깐 참고 하시구요 그리고 노후경츄가조기폐차지원금도 지자체에서 지원되는 금액은..

급여계산기 알아보기 [내부링크]

급여계산기 알아보기를 전달해보겠습니다. 이 문서를 모두 읽으시면 급여계산기 알아보기를 알아두시는 것에 힘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급여계산기 알아보기의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벌써 2021년도 12월달이네요 내년이면 연봉 협상도 해야 되는데 올해 내가 받은 월급 제대로 받고 있는게 맞는지 확인을 해봐야 겠어요 항상 연봉이랑 급여랑 보면 뭔가 다른거 같기도 하고 의문점을 가지고 있기도 했거든요 우선 기본적인 세금 제외 법을 알고 난뒤 급여계산기라고 인터넷에 쳐보니깐 급여랑 비과세 급액이랑 부양가족들을 선택 하면 바로 나오네요 세금 제외 부분 참고 하셔서 급여계산 한번 해보세요 내년엔 연봉 협살 잘하자 급여계산기 알아보기 첫번째로는 국민연금 두번째..

속도위반실시간조회 알아보기 [내부링크]

속도위반실시간조회 알아보기를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이 내용을 끝까지 읽으시면 속도위반실시간조회 알아보기를 이해하게 되실 것입니다. 속도위반실시간조회 알아보기의 정보가 필요하다면 전체 다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전부 알려드리겠습니다. 따봉이맘도 직장생활을 하다 보니 항상 차를 운전 하고 다니는데요 항상 바쁘게 움직이다 보니 운전하는 시간이 길어 지면 많이 피곤함을 느끼더라구요 처음 운전을 시작 할때는 마냥 설레는 마음으로 시작 했는데 이제는 운전 오래 하는게 싫더라구요 그러다 보니 운전을 오래 하거나 하면 집중력도 없어 지고 하더라구요 속도위반실시간조회 알아보기 play 스토어 에서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를 검색 하시면 교통민원24(이파인)을 설치 하시고 인증서로 로그인 하시면 간편하게 조회 가능하십니다 ..

운전면허 적성검사,운전면허 갱신 [내부링크]

운전면허 적성검사,운전면허 갱신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문서를 전체적으로 읽어주신 분들은 운전면허 적성검사,운전면허갱신을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운전면허 적성검사,운전면허갱신의 지식이 필요하시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아래의 게시물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운전 면허증을 가지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필히 적성 검사 또는 면허 갱신을 해야 하는데요 저도 이번달에 꼭 해야 할일 중 하나 이네요 운전면허 적성검사,운전면허 갱신 알아 보기 첫번째로는 운전면허 적성검사 두번째로는 운전면허 갱신 Tip) 국가에서 정해 준 기간에 운전면허 적성검사 또는 운전 면허 갱신을 하지 않으면 과태료나 면허 자격이 상실 된다고 합니다 1종 면허증과 2증 면허증 모두 면허를 취득 한지 10년이 되는 해의 1월1일 부터 12월3..

임대아파트입주조건 알아보기 [내부링크]

임대아파트입주조건 알아보기를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자료를 끝까지 읽어주시면 임대아파트입주조건 알아보기를 이해하게 되실 겁니다. 임대아파트입주조건 알아보기의 지식이 필요하시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아래의 포스트로 알아봅시다. . 임대아파트입주조건 알아보기 첫번째로는 국민임대아파트 입주조건 두번째로는 공공임대아파트 입주조건 세번쨰로는 민간임대아파트 입주조건 네번쨰로는 영구임대아파트 입주조건 가구원수 소득기준 월평균소득기준 참고사항 1인가구 90% 2,692,468원 이하 가구원수는 세대 구성원 전원을 말함(외국인 배우자와 임심중인 경우 태아 포함) 월평균 소득액은 세전 금액으로 세대 구성원 전원의 월평균을 모두 합산한 금액 2인가구 80% 3,650,028원 이하 3인가구 70% 4,368,364원 ..

기초연금수령조건 알아보기 [내부링크]

기초연금수령조건 알아보기를 전달해보겠습니다. 이 문서를 모두 읽어주시면 기초연금수령조건 알아보기를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기초연금수령조건 알아보기의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전체 다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기초연금수령조건 알아보기 기초연금은 만65세 이상이 이며 대한민국 국민이면 신청 할 수 있는데요 소득이 일정 수준의 이하인분들 그리고 노후 대비를 미처 하시지 못하신분들을 위해서 소득인정액을 계산해서 수령이 가능한데요 하위 소득의 70%에 해당 되면 매월 최대 30만원 받을수 있는데요 2021년 기준으로 단독 가구 169만원 이고 부부가구인 경우 270만 4천원 입니다 이 소득금액은 회사를 다닌다면 매월 지급 받는 급여,만65세가 넘으면 국민연금도 받고 계시죠 그리고 자산 (부동..

내일배움카드에 대해서 알아보기 [내부링크]

내일배움카드에 대해서 알아보기를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게시글을 전체적으로 읽어주시면 내일배움카드에 대해서 알아보기를 이해하시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내일배움카드에 대해서 알아보기의 지식이 필요하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아래의 포스트로 알아봅시다 내일배움카드에 대해서 알아보기 실업자.자영업자,프리랜서,재직자등 역량개발 향상등을 위해서 국민 스스로 직업 능력 개발 훈련을 실시 할 수 있도록 훈련비를 지원받는 제도 입니다 첫번째로는 국민내일배움카드 도입으로 달라지는점 두번째로는 국민내일배움카드 지원과정 세번쨰로는 국민내일배움카드 한도 1) 국민내일배움카드 도입으로 달라지는점 지원대상 : 현행 -> 실업자 ,재직자(중소기업,비정규직) 개편-> 직업훈련을 희망하는 국민 (사립학교 교직원,공무원,..

CMA통장에 대해서 알아보기 [내부링크]

CMA통장에 대해서 알아보기에 관련된 내용을 소개하겠습니다. 이 자료를 전체적으로 읽어주시면 cma통장에 대해서 알아보기를 알게 될 겁니다. cma통장에 대해서 알아보기의 지식이 필요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CMA통장에 대해서 알아보기 Cash Managemet Account 증권사에서 발행하고 있는 계좌입니다 (종합자산관리계좌) CMA통장의 가장 큰장점은 단 하루만 맡겨도 이자를 준다는게 가장 좋은 장점이다 은행에서 할수 있는 입출금 이체등 동일하게 사용 가능하고 투자상품도 직접 운용 가능하다 체크카드도 발행이 가능하며 증권사에 계좌를 만들어 주기 때문에 인증서는 은행 인증서가 아닌 증권가 인증서를 받아야 하니 이점 참고 하면 됩니다 CMA통장은 크게 4종류로 ..

아기 기저귀 떼기 [내부링크]

아기 기저귀 떼기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읽어주신 분들은 아기 기저귀 떼기를 알아두시는 것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아기 기저귀 떼기의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전체 다 읽어주세요. 이제 아기 기저귀 떼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아기를 키우면서 외출을 한번 할려고 하면 짐이 한가득이죠 우유도 챙겨야 하고 이유식도 챙겨야 하고 물도 챙겨야 하고 기저기도 챙겨야 하기 때문에 짐이 어마 어마 해요 비슷한 개월수를 가진 엄마들이 우리 아이는 벌써 기저귀를 떼서 좀 편해 이런걸 볼 때면 우리 아기는 언제 기저귀를 떼지 마음이 조급해 지기 시작 하는데요 우리 아이도 기저귀 떼기를 시도 해도 될까라는 생각을 가지게 되죠 우리 아기 언제끔 기저귀 떼기를 시작 하면 좋을까요 아기 기저귀 떼기 첫..

구글 애드 고시 승인 [내부링크]

드디오 애드센스 승인이 완료 되었습니다 제가 아는 정보들과 일상을 블로그에 리뷰 하면서 애드센스 승인도 받고 싶어서 승인을 해놓은 상태 였는데 승인이 나서 조금 놀랬습니다 애드고시라는 말도 있던데 저 같은 경우는 빠르게 승인 난거 같아서 뿌듯하네요 한번에 합격이라니 저와 같이 맞구독 해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저는 이미지는 한개 정도로 항상 삽입을 시키고 글도 처음에 15개 정도는 1,000개 정도를 채운거 같아요 지금은 이거 채워서 쓸려니 힘들어서 일상을 한개 늘려서 편하게 쓰고 있는데요 이번주에는 포스팅 할 주제를 생각 해서 천천히 포스팅을 해볼 예정 입니다 급하게 마음 먹으면 될꺼 없더라구요 천천히 한가지씩 해 나가도록 해볼께요 수익 인증까지 나면 천천히 애드고시 합격 법이랑 등록법 한번 새롭게 포스팅..

처음학교로 선발 [내부링크]

내년에 따봉이를 병설 유치원에 보내기 위해서 처음학교로에 대한 포스팅을 하고 결과를 기다렸습니다 병설유치원 들어 가기 힘들다는 말을 많이 들어서 과연 들어 갈수 있을까 했는데 다행이도 선발이 되었네요 선발이 되고 나서 부터 또 걱정이 되더라구요 방과후교육과정은 뭐가 있을까 하구요 그래서 오늘 직접 병설유치원에 전화를 걸어서 여쭤봤네요 다행이도 선생님께서 친절하게 답변 해주시고 유치원 등록 하시고 12월달에 서류랑 원서 접수 하는거 문자로 안내 해주신다고 하시네요 11월24일날 결과 발표가 나고 나서 들어 나니 선발결과에 선발이라고 뜨네요 오늘 점심 시간을 이용해서 유치원 등록까지 했네요 유치원에 보내서 적응을 잘할지 걱정이 되지만 그래도 내후년에는 학교를 가야 하니깐 내년 부터 학교에 적응한다는 생각으로..

실업급여 알아보기 [내부링크]

실업급여 알아보기를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전체적으로 읽으시면 실업급여 알아보기를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실업급여 알아보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반드시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실업급여 알아보기 실업급여는 실업자들에게 소정의 급여를 지급 하는 제도랍니다 당장 실업을 했다면 당장의 생계유지비용 이예요 실업급여라는 제도를 만들어 실업자들의 최소한의 생계를 유지 하고 재취업을 할수 있도록 도와 주는 것이랍니다 첫번째로는 현재 실업상태 인가 두번째로는 퇴사.이직기간이 18개월 이내 피보험단위가 180일 이상인가 세번쨰로는 자발적인 퇴사가 아닌가 네번째로는 재취업할 의사가 있는가 이렇게 네가지 조건을 충족해야지만 실업급여를 받을수 있습니다 Tip) 계약만료로인한 퇴사도 실업급여..

육아 우울증 극복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육아 우울증 극복방법 알아보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모두 읽어주시면 육아 우울증 극복방법 알아보기를 이해하시게 될 것입니다. 육아 우울증 극복방법 알아보기의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아이를 키우다 보면 나도 모르게 우울해지거나 내가 지금 뭐 하고 있나 라는 생각이 들곤하는데요 내가 우울증인지 먼저 자가 진단 해보고 극복방법도 알아 보자구요 저도 따봉이 키울때 저는 제가 우울증을 겪고 있는지도 몰랐는데 주위에서 우울증인거 같다고 말을 해줘서 알 수 있었어요 체크리스트 중에서 4~5개 이상이면 우울증이라고 보시면 되요 우울증이라고 너무 걱정 하시 마시고 극복하는 방법을 알아 봐요 육아 우울증 극복방법 알아보기 1.영양제 챙겨 먹기 (비타민,과일..

4대보험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4대보험은 무엇일까?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문서를 모두 읽어주신 분들은 4대보험은 무엇일까?를 알게 될 것입니다. 4대보험은 무엇일까?의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전체 다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4대보험은 무엇일까? 첫번째로는 국민연금 두번째로는 건강보험 세번쨰로는 고용보험 네번째로는 산재보험 Tip) 회사에 들어 가면 꼭 4대 보험에 가입 해야 합니다 1) 국민연금 정부에서 운영하는 연금제도로 법적 의무화가 되어있어요 소득활동을 할때 납부 하는 보험료를 기반으로 소득활동이 중단되거나 사망이나 질병 또느 장애를 입었을때 기본 생활을 유지 할수 있도록 해주는 연금제도 입니다 국민연금은 매월 불입하고 있구요 직장인의 경우 사업주가 4.5% 본인이 4.5%로 해서 9%를 내고 있어요..

2022년 최저임금 알아보기 [내부링크]

2022년 임금 알아보기 를 전달해드리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끝까지 읽어주시면 2022년 임금 알아보기 를 알아두시는 것에 기여가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2022년 임금 알아보기 의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전체 다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전부 알려드리겠습니다. 벌써 11월도 반이상 지나가고 12월 연말정산이 끝나고 나면 연봉 협상 시기가 다가오고 있죠 1년중 제일 떨리는 순간이고 2022년 1년의 월급이 얼마나 더 받을수 있는지 협상을 잘해야 겠죠 2022년 임금 알아보기 첫번째로는 2022년 최저임금 두번째로는 2022년 월급 세번쨰로는 2022년 주휴수당 Tip) 최저입금 인상률이 5.1%로나 된다고 합니다 많이 올랐어요 1) 2022년 최저임금 2022년 최저임금은 9,160원이라고 해요 ..

아동양육영아 수당 알아보기 [내부링크]

아동양육영아 수당 알아보기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끝까지 읽어주시면 아동양육영아 수당 알아보기를 알게 될 것입니다. 아동양육영아 수당 알아보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아동양육영아 수당 알아보기 첫번째로는 아동수당 두번째로는 양육수당 세번쨰로는 영아수당 Tip) 2022년에 영아수당이 신규로 편입 된다고 합니다 1) 아동수당 아동의 기본적인 권리와 복지 증진을 위해서 2018년도이 시행된 제도이며 0세부터 6세 미만의 아동이 있는 가구에게 지원되는 제도예요 0세부터~83개월까지 소득에 상관없이 모든 아동에게 월10만원씩 지급이 되고 있는데요 2022년에는 0세 부터 95개월까지 월10만원씩 지급 연령이 확대 된다고 하니깐 ..

생후 7개월 부터 12개월 까지 발달사항 [내부링크]

생후 7개월 부터 12개월 까지 발달사항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은 생후 7개월 부터 12개월 까지 발달사항을 이해하게 되실 것입니다. 생후 7개월 부터 12개월 까지 발달사항의 지식이 필요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생후 7개월 부터 12개월 까지 발달사항 첫번째로는 생후 7개월 ~ 10개월 두번째로는 생후 11개월 ~12개월 Tip) 아이들이 이제 자유자재로 돌아 다닐수 있기 때문에 아이희 활동 반경에는 위험한 물건은 치워두시는게 좋아요 1) 생후 7개월 ~ 10개월 몸무게 : 여아 8.47kg / 남아 9kg 신 장 : 여아 71cm / 남아 72cm 아기가 혼자서 기어 다니거나 앉거나 할수 있어요 손가락으로 쨈잼이나 곤지 곤지 같..

육아휴직 급여 알아보기 [내부링크]

육아휴직제도알아보기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모두 읽어주시면 육아휴직제도알아보기를 알게 되실 겁니다. 육아휴직제도알아보기의 지식이 필요하다면 전체 다 읽어주세요. 이제 육아휴직제도알아보기를 알아보도록 합시다 육아휴직 급여 알아보기 첫번째로는 육아휴직 두번째로는 아빠육아휴직 세번쨰로는 부모육아휴직 Tip) 2022년에 육아휴직 개편안이 있어요 포스팅 참고 하셔서 워킹맘들 육아휴직 급여 제대로 챙겨 봐요 1) 육아휴직 육아휴직전 회사재직기간이 6개월 이상이어야 하며, 초등학교 2학년(만8세) 이하이 자녀가 있어야 합니다. 재직기간이 180일 이상이 되지 않으면 회사에서 육아휴직 신청을 거부 할 수 있으니 이 점 유의하셔야 합니다 육아휴직 신청은 초등학교 3학년이 되기 전까지 신청 가능 합니다 육아..

처음 학교로 신청하는 방법 [내부링크]

처음 학교로 신청하는 방법 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전체적으로 읽어주시면 처음 학교로 신청하는 방법 를 이해할 겁니다. 처음 학교로 신청하는 방법 가 궁금하다면 반드시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따봉이가 만5세로 생각이 많아 졌어요 계속 다니고 있던 어린이집을 계속 보내야 하는지 아니면 유치원으로 옮겨야 하는지 고민을 하던시기라서 저 같이 고민을 하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서 같이 정보도 공유하고 싶어서 포스팅을 하게 되었어요 처음 학교로 신청하는 방법 첫번째로는 공인인증서로 회원가입 두번째로는 우선 모집 접수 세번쨰로는 일반 모집 접수 Tip) 유치원과 어린이집은 별개라고 하니깐, 어린이집에 재원 신텅을 하고 유치원에 등록 하셔도 됩니다 1) 공인인증서로 회..

생후 25개월 부터 36개월 까지 발달사항 [내부링크]

생후 25개월 부터 36개월 까지 발달사항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읽어주시면 생후 25개월 부터 36개월 까지 발달사항을 이해하게 되실 것입니다. 생후 25개월 부터 36개월 까지 발달사항의 지식이 필요하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아래의 문서로 알아봅시다. 생후 25개월 부터 36개월 까지 발달사항 첫번째로는 생후 25개월 ~ 36개월 1) 생후 25개월 ~ 36개월 몸무게 : 여아 13,4kg / 남아 14kg 신 장 : 여아 91.9cm / 남아 93.2m 잘 먹고 잘 크던 아이가 엄마가 해준 음식에 관심이 없어져요 엄마가 해 주던 음식을 잘 먹던 아이가 입을 다물고 음식을 먹지 않으려 하고 과자와 음료수만 찾게 될 수도 있어요 독립성과 자기만의 표현방식 입니다 이때 쫒아 다니면서 밥을 먹이려고..

생후 13개월 부터 24개월 까지 발달사항 [내부링크]

생후 13개월 부터 24개월 까지 발달사항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내용을 전체적으로 읽어주시면 생후 13개월 부터 24개월 까지 발달사항을 알아두시는 데에 좋을 것입니다. 생후 13개월 부터 24개월 까지 발달사항이 궁금하시다면 반드시 끝까지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13개월 부터 24개월 까지 발달사항 첫번째로는 생후 13개월 ~ 18개월 두번째로는 생후 19개월 ~ 24개월 Tip) 달리기를 할때는 꼭 옆에서 부모님이 계셔야 합니다 달리다가 넘어 지기도 하는 시기라서 위험 할 수 있거든요 1)생후 13개월 ~ 18개월 돌이 지나고 나면 아이들이 신체 발달 속도는 느려지게 되요 신장은 평균적으로 10cm정도 크게 되고 다리 길이도 길어 지게 됩니다 이제 혼자 걸을 수 있게 되며 쌓..

생후 1개월 부터 6개월 까지 발달사항 [내부링크]

생후 1개월 부터 6개월 까지 발달사항을 탐구하겠습니다. 이 내용을 읽어주시면 생후 1개월 부터 6개월 까지 발달사항을 알아두시는 것에 좋을 것입니다. 생후 1개월 부터 6개월 까지 발달사항의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전체 다 읽어주세요. 이제 생후 1개월 부터 6개월 까지 발달사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가 태어나면 발달사항에 대해서 궁금하게 되죠? 내 아이가 잘 자라고 있는지 개월 수에 맞게 행동을 하는지 놀이감은 뭐가 필요 한지 그래서 이번주 발달상항을 순차적으로 애기 해볼려고 합니다 생후 1개월 부터 6개월 까지 발달사항 첫번째로는 생후 1개월 두번째로는 생후 2개월 ~ 생후 3개월 세번쨰로는 생후 4개월 ~ 생후 6개월 Tip) 개월 수에 따라서 아이가 가지고 놀수 있는 장난감들도 달라 져요 1) 생..

이유식 시작 하는 방법 [내부링크]

이유식 시작 하는 방법에 대해 탐구해보겠습니다. 이 문서를 읽어주신 분들은 이유식 시작 하는 방법을 알게 될 겁니다. 이유식 시작 하는 방법의 정보가 필요하시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알아봅시다. 이유식에는 초기,중기,후기로 나눠지고 있는데요 우리 아이들이 점점 커가면서 이제 이유식을 시작해야 하는 시가 돌아 오죠 이유식 시작 하는 방법 첫번째로는 초기 이유식 두번째로는 중기 이유식 세번쨰로는 후기 이유식 Tip) 수제이유식을 할 수 없을 경우에 사먹는 이유식에 고기를 추가 해서 이유식 해주시면 좋아요 (수제 이유식에는 소고기가 조금밖에 안들어 가 있어요 직접 만드는 이유식 보다 적게 들어 가 있게 1) 초기 이유식 초기 이유식의 시작은 5개월~6개월에 시작 하는게 좋아요 5개월이 넘어 가면 ..

아기 통잠 재우는 방법 [내부링크]

아기 통잠 재우는 방법 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내용을 전체적으로 읽어주시면 아기 통잠 재우는 방법 를 이해하시게 될 겁니다. 아기 통잠 재우는 방법 의 지식이 필요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생후 4주 부터 시작해서 생후 4개월 쯤에는 아이가 숙면을 할수 있도록 올바른 수면 습관을길러 줘야 합니다t 생후 4개월 부터는 밤중 수유도 끊어야 하고 아이가 새벽에 배가 고파 깨지 않게 충분한 양의 수유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이때 잘못된 수면 습관을 들이면 바로 잡기가 힘들어 집니다 아기 통잠 재우는 방법 첫번째로는 규칙적이고 일관성 있는 수면 교육 두번째로는 수면 환경 만들어 주기 세번쨰로는 가족 모두가 함께 잠자리에 들기 Tip) 수면 교육을 시간 했다고 바로 아이가 따라..

신생아 구토 대처방안 [내부링크]

신생아 구토 대처 방법에 대해 탐구해보겠습니다. 이 내용을 전체적으로 읽어주시면 신생아 구토 대처 방법을 알게 될 겁니다. 신생아 구토 대처 방법이 궁금하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아기들이 갑자기 토를 하는 이유가 뭘까요 아기들은 어른 위처럼 기능이 발달하지 않았기 때문에 갑자기 많은 양의 분유나 모유를 먹게 되면 구토를 하는 경우가 많아요 그리고 분유나 모유 수유 후 트림을 충분히 시키지않아서 구토하는 수유 후 아기를 트림시킨다고 심하게 흔들었을 경우도 있어요 그리고 수유 시 공기가 들여 갔을 때에도 구토를 하게 돼요 신생아 구토 대처 방법 첫번째로는 입안 잔여물 제거 하기 두번째로는 구토냄새 제거 하기 세번쨰로는 끓인물이나 보리차로 수분 공급 하기 Tip) 아기가 구..

신생아 수유텀 늘리는 방법 [내부링크]

신생아 수유텀 늘리는 방법을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내용을 읽어주시면 신생아 수유텀 늘리는 방법을 이해하게 될 겁니다. 신생아 수유텀 늘리는 방법의 지식이 필요하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신생아 수유텀 늘리는 방법 아이를 낳고 나서 30일~50일 쯤 지나면 힘들어지는 시기가 옵니다 그러면서 내가 아이를 잘 키우고 있는 걱정도 들고요 "내가 무엇을 잘못하고 있는 건 아닌가? 라는 의문도 들고 멘붕에 빠지게 됩니다 그래서 이것저것 인터넷을 찾게 되고 말이에요 저도 아기 키울 때 그랬어 첫번째로는 수유 중 꿈나라 가는 아기 꺠우기 두번째로는 공갈 젖꼭지 활용하기 Tip) 신생아 분유량 계산 하루 총량 = 몸무게 * 150mL ex) 몸무게(3kg) * 150mL = 45..

미아 방지 지문 등록 방법 [내부링크]

미아 방지 지문 등록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전체적으로 읽으면 미아 방지 지문 등록 방법을 이해할 것입니다. 미아 방지 지문 등록 방법의 정보가 필요하시면 모두 읽어주세요. 아래의 포스트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미아 방지 지문 등록 방법 미아 방지 지문 등록 신청방법으로 두가지로 나눌수 있는데요 첫번째로 경찰서 혹은 지구대에 방문하여 등록 하는 방법이 있구요 두번째로는 스마트폰으로 안전드림이라는 앱을 활용해서 지문등록 하는 방법이 있어요 Tip) 36개월 미만의 아이일 경우 지문이 잘 찍히지 않아서 경찰서에 직접 등록 하는 방법은 추천 드려요 1) 지구대 또는 경찰에서 미아방지 지문 등록 하는 방법 필요서류- 가족관계증명서/주민등록등본/건강보험증(가족관계를 확인 할수 있는 서류 세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