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abongmoms의 등록된 링크

 ddabongmom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9건입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내부링크]

차를 운전하다보면 가끔씩 차선 침범, 급정거, 급가속 등의 위험한 운전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위험한 운전은 불안전한 운전으로 다가오게 됩니다. 그렇다면 운전자들은 어떻게 하면 안전하고 착한 운전을 할 수 있을까요? 이번에는 착한 운전을 하면 받을 수 있는 착한 운전 마일리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착한 운전 마일리지란 무엇인가요? 착한 운전 마일리지는 운전자들이 안전하고 착한 운전을 하면 받을 수 있는 마일리지입니다. 운전자들은 차선 침범, 급정거, 급가속 등의 위험한 운전을 하지 않으면서 안전하고 착한 운전을 하면 착한 운전 마일리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착한 운전 마일리지는 보험료 할인, 적립금, 할인쿠폰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는 어떻게 적립되나요? 착한운..

에너지바우처 사용처 [내부링크]

에너지바우처는 에너지를 절약하고,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국가에서 발행하는 혜택입니다. 에너지바우처를 받으면 에너지 절약 제품을 구매할 수 있어서 가정에서 사용하는 전기, 가스, 기름 등의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어요. 그렇다면 에너지바우처를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오늘은 에너지바우처를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에너지바우처는 어떤 기준으로 지급되나요? 에너지바우처는 가구당 월평균 전기요금이 10만원 이하인 가구와 가구원수가 4명 이하인 가구에 지급됩니다. 또한, 가구당 월평균 가스요금이 1만원 이하인 가구와 가구원수가 4명 이하인 가구에도 지급됩니다. 이 외에도, 에너지절약을 위한 제품을 구매하거나, 에너지절약에 기여한 가구에게도 지급됩니다. 자세한 내용..

2023 전기차 보조금 [내부링크]

전기차는 자동차 업계에서도 핫한 주제입니다. 내연기관 차량들이 환경오염의 주범으로 몰리면서 친환경차량인 전기차로의 전환이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죠. 하지만 아직까지는 충전소 인프라 부족과 비싼 차값 등 여러가지 문제로 인해 대중화되기엔 시간이 걸릴 것 같습니다. 그러나 최근 정부에서는 이러한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고, 이에따라 전기차 시장 역시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전기차 구입시 받을 수 있는 보조금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2023년 전기차 보조금은 어떻게 바뀔까요? 2023년 전기차 보조금은 구매보조금 중심으로 지원될 예정입니다. 2022년 대비 전기차 구매 보조금이 최대 1,000만원에서 1,200만원으로 상승될 예정입니다. 또한, 기존의 100% 이하..

국민행복카드 바우처 [내부링크]

국민행복카드는 임신과 출산 진료비 지원 및 청소년 산모 의료비 지원 등 국가바우처를 이용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기존 고운맘카드나 맘편한카드 아이사랑카드 같은 여러개의 카드를 하나로 통합해서 발급받을 수 있고, 신용카드/체크카드 중 선택가능하며 연회비 없이 발급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또한 산부인과 뿐만 아니라 한의원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임산부라면 필수로 가지고 있어야 하는 카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출산지원금은 누가 받을 수 있나요? 정부에서 지원하는 출산지원금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첫 번째는 국민행복카드 바우처이고, 두 번째는 지자체별로 지급되는 출산지원금이다. 국민행복카드는 임신 및 출산 진료비를 지원받을 수 있는 카드이며, 각 지역별로는 별도의 출산지원금을 제공한다. 따라서..

2023년 출산지원금 [내부링크]

저출산 문제가 심각한 우리나라에서는 다양한 정책들을 통해서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중입니다. 이 중에서도 최근 이슈가 되고있는것이 바로 '출산지원금' 입니다. 정부나 지자체별로 금액과 지급방식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꼼꼼히 알아보고 신청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출산지원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3년 출산지원금 인상안이 어떻게 되나요? 정부에서 발표한 2023년 출산지원금 인상안은 기존 100만원에서 150만원으로 인상됩니다. 이번 인상으로 인해 기존보다 더 많은 가정들이 출산을 결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기존 출산지원금은 3인 이상 자녀만 지원되었는데, 이번 인상으로 인해 2인 이상 자녀에게도 출산지원금이 지급됩니다. 2023년 출산지원금은 어떻게 지급되나요? 2023년 출산지원..

건강보험 피부양자 등록 [내부링크]

건강보험료 폭탄이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월급에서 일정 금액씩 떼어가는 국민건강보험료.. 하지만 이 보험료 책정기준이 지역가입자와 직장가입자마다 달라서 억울하게 세금폭탄을 맞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내가 내는 건보료가 어떻게 산정되는지 알아보고, 만약 자격요건이 된다면 가족 중 한 명을 피부양자로 등록해서 절세효과를 누릴 수 있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건강보험료 부과기준은 뭔가요? 직장가입자는 소득과 재산(전월세)만으로 계산되고, 지역가입자는 소득+재산+자동차 등 모든 항목을 합산해서 결정됩니다. 따라서 맞벌이 부부라면 남편 또는 아내 쪽으로만 부양가족을 등록해도 됩니다. 단, 부모님 두 분 모두 만 60세 이상이고 연간소득금액이 100만원 이하이며, 재산세 과세표준..

실업급여 신청방법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분들이 일자리를 잃었고, 그 중에서도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는 자격을 갖춘 분들은 실업급여를 받으며 생활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실업급여를 처음 받아보는 분들은 어떻게 신청해야하는지, 어떤 서류가 필요한지, 어떤 절차를 거쳐야하는지 궁금해하실 것입니다. 오늘은 실업급여를 받기 위한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업급여를 받기 위한 자격 조건은 무엇인가요? 실업급여를 받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자격 조건을 충족해야합니다. 1. 근로자로서 일을 하고 있었던 자 2. 직장에서 해고되어 일을 잃은 자 3.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었던 자 4. 해고일로부터 14일 이내에 신청한 자 5. 신청 시점에 구직활동을 하고 있는 자 이러한 자격 조건을 충족하면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

실업급여 수급기간 [내부링크]

실업급여 수급기간이란, 실업자가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는 기간을 말합니다. 실업급여 수급기간은 실업자의 실업급여 지급 기간을 의미하며, 일반적으로 3개월부터 6개월 정도입니다. 하지만,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실업자 수가 급증하면서 실업급여 수급기간이 연장되었습니다. 오늘은 실업급여 수급기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업급여 수급기간은 어떻게 결정되나요? 실업급여 수급기간은 실업자가 근무한 기간과 실업자가 신청한 실업급여의 금액에 따라 결정됩니다. 근무한 기간이 길수록 실업급여 수급기간이 길어지며, 실업급여의 금액이 높을수록 실업급여 수급기간이 길어집니다. 하지만,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실업자 수가 급증하면서 실업급여 수급기간이 연장되었습니다. 실업급여 수급기간이 연장되었다는 것은 어떤 의..

농업경영체등록확인서 [내부링크]

농업경영체등록확인서는 농지원부와는 다르게 경영주 개인정보 및 농지 정보 등을 등록해서 발급받는 서류입니다. 이 서류는 정부 지원사업 신청 시 필수서류이기 때문에 반드시 제출해야하는데요, 하지만 아직 많은 분들이 어떻게 발급받는지 모르고 계십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농업경영체등록확인서 발급방법과 혜택들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농지원부는 뭔가요? 농지원부는 농지 소유 여부 및 임대차 정보 등을 파악하기 위한 목적으로 작성하는 장부로서, 1,000m2 이상의 농지에서 농작물 또는 다년생식물을 경작하거나 재배하는 자라면 누구나 작성해야 합니다. 하지만 위 조건과 상관없이 실제로 농사를 짓고 있다면 ‘자경’이라는 단어가 들어간다면 모두 농지원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부모님께서 직접 농사를 지으시고..

고가네 유아포럼 [내부링크]

유아용품 시장규모는 매년 성장세를 보이고 있고, 출산율 또한 증가하면서 아이들을 위한 용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다. 하지만 육아시장 규모가 커지면서 그만큼 다양한 상품과 정보 속에서 우리아이에게 맞는 물건을 고르기란 쉽지 않다. 특히나 어린 자녀를 둔 부모라면 안전성 등 여러가지 부분을 고려해야하기 때문에 더욱 신중하게 선택해야한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내 아이에게 딱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가네 유아포럼'이라는 사이트를 소개하고자 한다. 고가네 유아포럼이란 어떤 곳인가요? 고가네 유아포럼은 말 그대로 어린이집 및 유치원 교사 출신인 엄마들이 모여 만든 커뮤니티이다. 이 모임은 2009년 처음 만들어졌고 현재 약 2만명 이상의 회원수를 보유하고 있다. 이곳에선 주로 공동구매 형태로 운영되고 있..

iptime비밀번호설정 [내부링크]

iptime 공유기와 같은 와이파이 공유기는 이제 가정마다 필수품이 되었죠.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 연결과 관련해서 어려움을 겪고있어요. 특히나 초기화 이후 다시 비번설정을 해야되는 경우라면 더욱더 당황스러울텐데요. 그래서 이번엔 간단하게 아이피타임 비밀번호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공유기 설치 후 어떻게 하면 되나요? 우선 공유기를 설치하셨다면 스마트폰 어플인 `iptime`을 다운받아주세요. 그리고 로그인 화면이 뜨면 아이디(admin) 와 패스워드(admin) 을 입력하시고 로그인 해주세요. 그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뜰텐데요. 왼쪽 상단 메뉴바를 클릭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여러가지 메뉴가 나와요. 이 중 네트워크관리 -> 내부네트워크 설정 에 들어가주세요. 내부네트워크 설정에서는 ..

벼룩시장 구인구직 [내부링크]

요즘은 경제적인 여건이 어려워지면서 벼룩시장에서 구인구직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어요. 물론, 구직이나 구인을 위해 벼룩시장을 이용하는 것은 전혀 문제가 되지 않지만, 이를 이용하는 사람들은 어떻게 구직이나 구인을 해야할까요? 오늘은 벼룩시장에서 구인구직을 할 때 필요한 정보와 노하우를 알려드릴게요. 벼룩시장구인구직에서는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나요? 벼룩시장구인구직은 전국 최대 규모의 지역 생활정보신문이자 온라인 채용포털사이트로서 구인/구직자에게 맞춤형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구직자에게는 다양한 직종과 기업체의 모집공고를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직장인들에게는 자신의 경력개발 및 자기계발 기회를 제공하며, 사업주에게는 우수인재 발굴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고용창출 효..

코레일 기차표 예매 [내부링크]

코레일에서는 명절마다 기차표예매 전쟁이 일어나는데요, 올해 추석기차표예매도 마찬가지였어요. 저도 이번에 KTX열차권을 예매하려고 새벽 4시반부터 일어나서 대기했는데 결국 실패했어요ᅲᅲ 그래서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다들 모바일앱보다는 PC버전 홈페이지에서 하는게 훨씬 빠르다고 하더라구요. 왜 그런걸까요? 컴퓨터랑 스마트폰이랑 무슨 차이가 있길래 그럴까요? 지금부터 같이 알아봐요 코레일 예매는 어떻게 하나요? 코레일 예매는 국내선, 국제선으로 나뉘어져 있어요. 국내선은 코레일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을 통해 예매가 가능하고, 국제선은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예매가 가능합니다. 먼저 코레일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예매하고자 하는 날짜와 출발역, 도착역, 좌석 등급, 인원수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결제를 하면 예매가..

레게노 뜻 [내부링크]

게노는 레전드(LEGEND) + NO 를 합친 신조어입니다. 최근 유튜브나 인터넷 방송 등에서 자주 쓰이는 말이죠. 이 단어가 유행하게 된 계기는 트위치 스트리머 우왁굳과 관련이 깊습니다. 왁굳형이라는 닉네임으로 활동 중인 우왁굳은 게임방송을 주로 하는데요. 특유의 입담과 재치있는 진행으로 많은 시청자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마인크래프트라는 게임에서는 신급 플레이를 보여주며 `갓겜` 이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죠. 그런 우왁굳에게 한 시청자가 댓글로 ``레전드네`` 라고 달았고, 이를 본 우왁굳은 ``NO`` 라는 답글을 달았습니다. 이후 해당 문장 앞글자를 따서 LEGENO 가 되었고, 이게 현재 우리가 알고 있는 레게노가 되었습니다. 레게노란 무슨 뜻인가요? 앞서 설명드린것처럼 레전드+NO 의 합성..

잼민이 뜻 [내부링크]

요즘 초등학생들을 일컫는 말인 ‘잼민이’라는 단어가 유행이에요. 신조어 중에서도 특히나 부정적인 의미를 담고있는 이 단어는 도대체 어떤 뜻인지 알아볼까요? ‘잼민이’란 무슨 뜻인가요? 먼저 사전적 정의로는 어린아이를 얕잡아 이르는 말입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온라인 상에서 주로 쓰이는 은어이기 때문에 정확한 유래는 알 수 없어요. 다만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 등에서 처음 등장했는데, 게임상에서 상대방에게 욕설을 하거나 채팅창 도배를 하는 등 비매너 행동을 일삼는 사람들이 “초딩”이라는 표현 대신 쓰기 시작하면서 점차 퍼져나가기 시작했어요. 최근에는 유튜브 같은 영상 플랫폼에서도 많이 쓰이고 있고, 심지어 어린이 방송 채널에서도 종종 쓰이면서 많은 논란이 되고있어요. 왜 이렇게 욕처럼 들리는 이름을 쓰는건가..

언택트 뜻 [내부링크]

언택트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비접촉적인 방식으로 일상을 유지하게 되면서 많이 사용되는 단어입니다. 언택트는 언택트 시대, 언택트 경제, 언택트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며, 언택트 시대가 더욱더 가속화되고 있는 요즘, 언택트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언택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언택트란 무엇인가요? 언택트는 "Un-Contact"의 합성어로서, 비대면, 비접촉적인 방식으로 일상을 유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언택트 시대가 되면서 비대면 서비스, 비대면 회의, 비대면 결제 등 비대면으로 이루어지는 일상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비접촉적인 방식이 일상이 되면서 언택트가 더욱 더 중요해졌습니다. 언택트 시대에서 어떤 일들이 일어나고 있나요? 언택트 시..

널디 뜻 [내부링크]

널디 뜻과 의미 알고 계신가요? 저는 처음에 영어인줄 알았는데 한글이더라구요. NERDY라는 단어 자체가 괴짜, 얼간이 라는 뜻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옷 브랜드 로고나 디자인들이 약간 힙하면서도 특이하더라구요. 특히 보라색 트레이닝복 세트가 유명한데 다른 색상으로는 노란색이랑 초록색 등 다양하게 있더라구요. 그리고 최근엔 신발라인도 출시해서 많은 사랑을 받고있어요. 이번 기회에 널디 뜻과 의미 제대로 알아보고 패션브랜드로서의 널디 소개해드릴게요. 널디란 무슨 뜻인가요? 널디는 ‘Nerdy’와 ‘Dreamy’의 합성어로 “남들과는 다른 나만의 꿈을 꾸는”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고 해요. 그리고 우리나라에서는 줄임말로 nerdy라고 부르기도 하는데, 이를 이용해서 다양한 단어들이 파생되어 나왔어요. 예를 ..

PTSD 뜻 [내부링크]

오늘은 PTSD뜻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많은 사람들이 이 단어를 들어봤을 거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정확하게 어떤 의미인지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서 제가 준비했습니다. 지금부터 같이 알아볼까요?. PTSD란 무슨 뜻인가요? PTSD(Post Traumatic Stress Disorder)는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라는 뜻입니다. 전쟁과 같은 큰 사건을 겪은 이후에 정신적 충격으로부터 회복되지 못하고 지속되는 상태를 말해요. 즉, 트라우마라고도 하는데요, 우리나라에서는 군대나 학교 등 단체생활 중 발생하는 사고 또는 폭력사건등에서도 많이 나타나죠 PTSD는 왜 발생하나요? PTSD는 대개 극심한 외상이나 충격적인 사건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이러한 외상적인 사건은 대개 살인, 성폭력, 폭력, 자연재해 등..

가스라이팅 뜻 [내부링크]

요즘 뉴스나 SNS에서 가스라이팅이라는 단어를 많이 들어보셨나요? 가스라이팅은 가스와 라이터를 이용해 불을 지르는 것으로, 이를 악용해 상대방을 위협하거나, 강요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이런 가스라이팅은 매우 위험한 행위이기 때문에, 이번에는 가스라이팅의 뜻과 위험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스라이팅이란 무엇인가요? 가스라이팅은 상대방을 위협하거나 강요하는 행위로, 가스와 라이터를 이용해 불을 지르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상대방에게 위협을 느끼게 하거나, 강요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가스라이팅은 매우 위험한 행위이기 때문에, 반드시 피해야 합니다. 가스라이팅은 어떤 경우에 일어날까요? 가스라이팅은 다양한 상황에서 일어날 수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경우는, 부부나 연인 사이에서 일어나는 경우입니다. ..

빌런뜻 [내부링크]

빌런이라는 단어 들어보셨나요? 최근 드라마나 영화에서도 자주 등장하는 이 단어는 사전적 의미로는 악당이지만, 일상생활에서는 부정적인 뜻보다는 긍정적인 느낌과 재미있는 상황들을 만들어내는 캐릭터라는 인식이 강해요.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유행어 중 하나로 자리잡았어요. 그렇다면 빌런이란 정확히 어떤 뜻인지 알아볼까요? 빌런(Villain) 이란 무슨 뜻인가요? 빌런은 villain 이라는 영어단어에서 유래되었어요. villain 은 원래 나쁜사람 혹은 악당이라는 뜻이에요.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주인공에게 대적하는 악역캐릭터를 지칭하는 말로 많이 쓰이고 있어요. 예를 들면 아이언맨 시리즈의 토니스타크 옆에서 항상 괴롭히는 스타크인더스트리에 소속된 페퍼포츠라던지, 스파이더맨 홈커밍에서의 벌처같은 ..

너드남 뜻 [내부링크]

너드남은 Nerd(괴짜) + 남자 의 합성어로 괴짜같은 매력을 가진 남자를 뜻하는 신조어입니다. 최근 들어 미디어 매체나 SNS 등에서 자주 보이는 단어이기도 한데요. 주로 안경을 쓰고 공부 잘하는 모범생 이미지인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그런지 많은 사람들이 부정적인 의미로 많이 쓰곤 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너드남과 연애하거나 결혼하신 분들을 보면 긍정적인 면이 훨씬 많다고 해요. 그렇다면 과연 너드남의 장점은 무엇인지 한 번 알아볼까요? 왜 갑자기 너드남이 유행하게 된걸까요? 최근 들어 젠더리스룩이 유행하면서 남성복 시장에선 기존의 딱딱한 정장스타일보다는 편안함을 추구하는 캐주얼 룩이 인기를 끌고있는데요. 이러한 흐름속에서 클래식한 느낌의 옷들을 입는 사람들이 늘어났고, 자연스럽게 댄디한 분위기의 스타..

INTP 특징 및 환상케미 MBTI는 [내부링크]

INTP 유형은 MBTI 성격유형 중 하나로 내향형(I)과 직관형(N) 그리고 사고형(T)과 인식형(P)이라는 4가지 선호지표 모두 T인 사람들을 말해요. 다른 말로는 아이디어 뱅크라고 불리기도 하는데요, 이들이 가진 창의성과 독창성은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독보적이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그만큼 남들과는 다른 독특한 행동양식 덕분에 주변사람들에게 미움을 받기도 해요. 그렇다면 INTP 인프피 둘다 해당되는 저는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을까요? INTP 특징은 어떻게 되나요? 나는 왜이렇게 바보같지? 저는 종종 제 자신이 너무 멍청하게 느껴져요. 특히나 수학문제를 풀때마다 그런 느낌을 받는데요, 분명 열심히 공부했는데 막상 시험지를 받으면 아는 문제가 하나도 없어요. 그래서 항상 자괴감에 빠지곤 ..

INFP 특징 및 환상케미 MBTI는 [내부링크]

INFP 유형은 MBTI 검사하면 항상 나오는 유형 중 하나입니다. 이 유형은 조용하고 내성적인 성격과 다르게 창의성이 뛰어나다고 해요. 그래서 예술가나 작가들이 많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에게 해당되는 말은 아니니 재미로만 봐주세요~ INFP특징으로는 어떤것들이 있나요? 가장 대표적인 특징으로는 '감정' 에 대한 부분이에요. 다른말로 하면 공감능력이 뛰어나다고 표현할 수 있죠. 실제로 상담심리학계에선 INFP성격유형을 ‘타인에게 공감하기 위해 노력하는’ 이라고 설명하기도 하는데요. 그만큼 타인의 감정을 이해하고 공감하는데 뛰어난 면모를 보여준답니다. 또한 예술분야에 재능이 많고 창의성이 풍부하다는 점도 두드러지는 특징중 하나랍니다. INFP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INFP는 다른 유형에 비해 ..

ISFP 특징 및 환상케미 MBTI는 [내부링크]

MBTI 유형 중에서도 조용하고 차분한 성격인 ISFP유형입니다. 이 유형은 내향형(I)과 감각형(S) 그리고 감정형(F)성향을 가지고 있어서 신중하고 사려깊으며 조용한 편이에요. 하지만 다른 사람들을 배려하면서 자신의 의견을 차분하게 전달하기 때문에 주변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편이랍니다. 그래서 그런지 최근들어 MBTI 검사결과중에서는 ISTP 다음으로 많이 나오는 유형이기도 해요. 그렇다면 ISFP특징으로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ISFP란 어떤사람인가요? ISFP는 성인군자형이라는 별명답게 타인에게 배려심이 많고 겸손하며 조용하고 온화한 성품을 가진 사람입니다. 또한 내향성이기 때문에 혼자만의 시간을 즐기는 편이고 말보다는 행동으로 보여주는 스타일이에요. 그리고 다른 사람 눈치를 많이 보는 타..

ISTP 특징 및 환상케미 MBTI [내부링크]

MBTI 성격유형검사 중 16가지 유형중 한가지인 ISTP형입니다. 이 유형은 만능재주꾼이라는 별명답게 다재다능함과 동시에 독립성이 강한 사람들이 많이 속해있는 유형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몰라도 혼자만의 시간을 즐기는 경우가 많고 자신에게 주어진 일들을 묵묵히 수행하며 주변사람들에게도 관심이 많은 편이라 인간관계에서도 원만하게 지내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그런만큼 타인과의 교류나 대화보다는 자기자신에게만 집중하는 경향이 있어서 사회생활에서는 조금 어려움을 겪을수도 있다고 하네요. 과연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ISTP 형의 대표적인 특징으로는 어떤것들이 있나요? ISTP 는 모든 MBTI 유형중 유일하게 인구수가 적은편에 속하는 유형이며 그만큼 희귀한 타입이..

INTJ 특징 및 환상케미 MBTI는 [내부링크]

INTJ 유형은 논리적이고 분석적인 성향과 더불어 뛰어난 통찰력을 가지고 있으며 독창성이 매우 강한 유형입니다. 이 글에서는 INTJ유형의 특징들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INTJ특징 중 대표적인 것은 무엇인가요? INTJ특성중 첫번째는 독립심이 강하다는 점입니다. 다른 사람에게 의존하거나 도움을 받는 것을 싫어하고 자신만의 길을 개척하려는 의지가 강합니다. 또한 계획성있고 체계적이며 일을 진행하는데 있어서 완벽주의자라고 불릴만큼 꼼꼼함을 추구합니다. 두번째로는 자기주장이 강하고 고집이 세다는 점입니다. 타인과의 관계에서도 주도권을 잡고 싶어하며 내 의견을 강하게 어필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하지만 상대방에게는 상처가 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합니다. 마지막으로는 감정표현이 서툴다는 점입니다. 겉보기에는 차가워보..

ENTJ 특징 및 환상케미 MBTI는 [내부링크]

ENTJ유형은 MBTI 16가지 유형중에서도 리더쉽과 카리스마 그리고 통솔력있는 성격으로 유명한데요~ 이 글에서는 ENTJ 특징들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ENTJ성격은 어떤가요? ENTJ형은 대담한 통솔자라고 불리는 만큼 추진력있고 결단력있으며 목표지향적인 성격입니다. 또한 자신감 넘치고 자기애가 강한 편이며 논리적이고 분석적인 성향이라 객관적 판단능력이 뛰어납니다. 다만 타인에게 공감하거나 감정표현하는데 서툴고 직설적인 화법을 구사하기 때문에 주변 사람들이 상처받을 수 있으니 조심해야합니다. ENTJ 의 장점은 뭘까요? 장점은 일단 계획성이 뛰어나다는 점입니다. 구체적인 목표를 세우고 그것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다른사람들에게는 성실함으로 비춰질 수 있고, 그런 면 덕분에 주변인들로부터 신뢰를 ..

ENFJ 특징 및 환상케미 MBTI는 [내부링크]

NFJ유형은 MBTI 16가지 유형 중 2번째로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전체 인구의 약 4%만이 이 유형에 속한다고 해요. 그만큼 흔하지 않은 유형이지만 우리 주변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답니다. 저 또한 ENFJ유형이며, 제 주변 지인들에게서도 종종 발견하곤 하는데요~ 이렇게 흔치않은 유형인만큼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부분도 많더라구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ENFJ 특징과 더불어 저의 개인적인 경험담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ENFJ 유형은 어떤 사람인가요? ENTJ와는 정반대되는 성향이지만 둘다 리더십있고 카리스마있는 리더형 인간이라는 공통점이 있어요. 하지만 ENTJ는 말그대로 추진력과 결단력이 뛰어나며 자신감이 넘치는 반면, ENFJ는 상대방에게 공감하며 배려심이 깊어요. 또한 다른사람들을 ..

ESFJ 특징 및 환상케미 MBTI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MBTI 성격유형 검사 많이 해보셨죠? 저는 ENFP 유형이지만 주변에 ESFJ 친구들이 많아서 종종 들어보곤 하는데요, 이번엔 제가 직접 알아본 ESFJ 특징들을 소개해드릴게요! ESFJ성격유형이란 어떤건가요? ESFJ란 사교적인 외교관 형으로 불리는 성격유형입니다. 친절함과 현실감을 바탕으로 타인에게 봉사하는 사람들이며 동정심과 동료애가 많고 다른사람에게 관심을 쏟고 인화를 중시하는 경향이 있다고 해요. 또한 참을성이 많고 양심적이며 정리정돈을 잘하고 참을성이 많아 남들을 잘 도와준다고 하네요. ESFJ 장점은요? 다른 사람과의 관계를 유지하는데 능숙하며 조화로운 인간관계를 추구하기 때문에 갈등상황을 중재하거나 문제를 해결하려는 성향이 강하다고 해요. 그리고 남을 돕는 일이라면 발..

INFJ 특징 및 환상케미 MBTI는 [내부링크]

INFJ 유형은 세상과 사람들을 이해하기 위해 노력하는 이상주의자입니다. 이들은 다른 사람들이 자신에게 관심을 가지고 사랑받기를 원하며, 타인과의 관계 속에서 의미를 찾고 싶어 합니다. 하지만 모든 일에 완벽함을 추구하다 보니 정작 자기 자신에게는 소홀해지기 쉽습니다. 또한 감정 기복이 심하고 예민한 성격 탓에 쉽게 상처받고 우울감에 빠지기도 합니다. 때로는 지나치게 도덕적이고 고지식하다는 평가를 받기도 하는데요. 내향형인 INFJ 유형은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며 에너지를 충전해야 하는 타입이기 때문에 주변 사람들로부터 고립되기 쉬운 성향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한다면 보다 건강하게 삶을 살아갈 수 있지 않을까요? 지금부터 INFJ 유형의 특징 및 장단점 그리고 어울리는 직업 등 다양한 정보를 알..

ESTJ 특징 및 환상케미 MBTI는 [내부링크]

MBTI 성격유형검사라는 심리테스트가 유행하면서 자신의 성격 유형과 관련된 짤들이 많이 돌아다니고 있다. 특히나 16가지 종류 중에서도 'ESTJ'라고 불리는 이 성격 유형은 우리나라 사람들에게서는 1%밖에 나오지 않는 희귀한 성격 유형이다. 그래서 그런지 인터넷 상에서는 유독 많은 관심을 받고 있고, 다양한 글들이 올라오고 있다. 그렇다면 과연 ESTJ성격이란 어떤것인지 알아보자. ESTJ특징 중 대표적인 것은 무엇인가요? ESTJ성격유형은 엄격한 관리자형으로 일을 조직화하는데 재능을 가진 타고난 리더입니다. 이들은 사업 또는 조직을 현실적, 체계적, 논리적으로 이끌어가는 타고난 재능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구체적이고 확고한 목표를 세우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며, 어떠한 상황에서도 계획 변경을..

ENTP 특징 및 환상케미 MBTI는 [내부링크]

MBTI 성격유형검사라는걸 아시나요? 이 검사는 16가지 유형으로 사람들을 분류하는데요 주변 친구들 중에서도 몇명 있어서 신기했는데 제가 직접 해보니 진짜 비슷한 부분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이번 기회에 ENTP 특징과 장단점 등을 정리해서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ENTP특징은 어떤가요? ENTP성격유형은 발명가형 또는 아이디어뱅크형이라고 불리는데요, 다재다능하며 독창성이 뛰어난 타입입니다. 새로운 시도를 두려워하지 않고 창의성을 발휘하기 위해 노력한다고 하네요. 또한 문제해결능력이 뛰어나며 자신감이 넘친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만큼 자기주장이 강하고 고집이 센 편이라 다른사람과의 갈등이 생길수도 있다고 하니 주의해야될것 같아요. ENTP장점은 뭐가 있나요? 일단 앞서 말한듯이 다양한 분야에 관심이 많고 호기..

ISTJ 특징 및 환상케미 MBTI는 [내부링크]

ISTJ 유형은 책임감이 강하고 현실감각이 뛰어나며 매사에 철저하고 보수적인 성향입니다. 이들은 조직 내에서 정해진 절차나 규범을 준수하며 맡은 일에 헌신적이고 충실하게 임하는 편입니다. 또한 자신과 타인 모두에게 높은 기대치를 가지고 있으며, 이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다만 지나치게 업무 위주로 사람들을 대하는 경향이 있고, 이로 인해 인간미가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기도 합니다. ISTJ 형은 어떤 사람인가요? ISTJ 는 내향성(Introversion), 감각형(Sensing), 사고형(Thinking), 판단형(Judging) 의 앞글자를 딴 MBTI 성격유형 검사결과 입니다. 한국인에게서는 약 13%~15% 가량의 비율을 차지하며, 인구수로는 5위 안에 드는 매우 흔한 성격유형..

ENFP 특징 및 환상케미 MBTI는 [내부링크]

인간의 성격은 다양합니다. 이 중 ENFP 성격은 무엇일까요? ENFP 성격은 외향적이면서도 감성적인 성격으로, 새로운 경험을 추구하고,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오늘은 ENFP 성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NFP 성격의 대표적인 특징은 무엇인가요? ENFP 성격의 대표적인 특징은 '감성적인 성격'입니다. ENFP는 일반적으로 다른 사람들과의 깊은 감정적인 연결을 만드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며, 다른 사람들의 감정에도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이러한 특징으로 인해, ENFP는 대화를 즐기며, 새로운 사람들과의 만남을 즐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ENFP 성격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ENFP 성격의 장점은 '창의성'입니다.ENFP는 자신의 상상력과..

ISFJ 특징 및 환상케미 MBTI는 [내부링크]

ISFJ 유형은 내향형(I)과 감각형(S) 그리고 판단형(J)인 성격유형입니다. 이 세가지 특징들이 합쳐져서 사람들을 돕는 일을 좋아하고 책임감이 강한 성향을 보여줍니다. 그래서 학교나 회사에서도 인기가 많은 편이며 성실함 덕분에 맡은 일을 끝까지 해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자신만의 시간이 부족하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기도 합니다. 또한 다른 사람에게 상처주는 말을 하지 않기 위해 노력하지만 가끔 의도치 않게 상처를 주는 경우도 있어서 조심해야 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ISFJ의 장점으로는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ISFJ 는 어떤 성격인가요? ISFJ 들은 겉으로는 조용하지만 속으로는 열정이 가득차있는 경우가 많다. 또한 책임감이 강하며 다른 사람에게 헌신적이고 배려심이 깊다. 하지만..

ESFP 특징 및 환상케미 MBTI는 [내부링크]

오늘은 MBTI 성격유형 중에서도 ESFP 유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이 유형은 다른 사람에게 관심이 많고 사교성이 좋은 편이에요. 그래서 주변에 친구들이 많은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그만큼 자신만의 시간과 공간이 부족해서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도 많답니다. 또한 즉흥적이고 감정표현이 솔직하기 때문에 상대방에게는 다소 부담스러울수도 있어요. 그렇다면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볼까요? ESFP형은 어떤 사람인가요? ESFP는 자유로운 영혼의 연예인이라는 별명을 가진만큼 쾌활하고 활동적인 성향을 가지고있어요. 또한 사교성이 좋고 낙천적이며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고있어서 다른 사람들에게도 좋은 에너지를 주는 타입입니다. 다만 즉흥적이고 충동적인 면이 있고 감정 기복이 심해서 우울감에 빠지기 쉬운 단점이..

ESTP 특징 및 환상케미 MBTI는 [내부링크]

MBTI 성격유형검사 중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유형인 ESTP특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글을 읽는 여러분 모두 자신의 MBTI 결과를 알고 계신가요? 저는 고등학교 때 학교에서 단체로 검사해서 알게 되었는데요~ 그때 당시엔 너무 당연하게 내향형(I)라고 생각했는데 지금 다시 해보니 완전 반대 성향인 외향형(E)이더라구요.. 그래서 이번 기회에 제 주변 친구들을 대상으로 조사하면서 다양한 의견을 들어보고 정리해봤습니다. ESTP 형은 어떤 사람인가요? ESTP형은 우리나라 인구의 약 7%를 차지하며, 모험심이 강하고 현실주의자라고 해요. 또한 말보다는 행동파이며, 새로운 경험을 좋아하고 활동하기를 좋아한답니다. 그리고 즉흥적이고 개방적이며 유연성있는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고, 다른사람에게 관심..

MBTI 성격유형검사 [내부링크]

MBTI라는 단어 많이 들어보셨죠? 성격유형검사라고 불리는 이 검사는 사람의 성격을 16가지 유형으로 구분해서 설명하는데요, 최근엔 연예인들이 자신의 mbti를 공개하면서 더욱 유명해졌어요. 저도 제 mbti가 뭔지 궁금해서 인터넷 검색을 해봤는데 무료 사이트에서는 제대로 된 결과가 나오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이번 기회에 돈을 내고 정식사이트에서 테스트를 받아봤어요. 과연 저의 mbti는 무엇일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mbti 란 무엇인가요? MBTI는 Myers-Briggs Type Indicator의 약자로, 개인의 성격 유형을 분류하는 툴입니다. 이 툴은 Carl Jung의 심리학 이론을 기반으로 개발되었으며, Isabel Myers와 Katharine Briggs에 의해 발전되었습니다. MBTI는..

플러팅 뜻 무엇일까? [내부링크]

오늘은 플러팅이라는 단어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이 단어는 영어단어 flirting 에서 온 말입니다. 사전에서는 `작업` 이라는 뜻으로 풀이되어있는데요, 우리나라에서도 자주 쓰이는 표현이죠. 연애나 이성에게 관심있는 사람들이 작업거는 행동을 플러팅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왜 이러한 의미를 가지게 되었을까요? 플러팅이란 무슨뜻인가요? 사전에서의 정의로는 `작업` 이라고 나와있지만, 실제로는 상대방에게 호감을 얻기 위해 하는 모든 행동들을 총칭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보면, 친구사이인 A와 B가 있다고 가정했을 때, A가 B에게 자꾸 연락하면서 귀찮게 한다면 이것 또한 플러팅이라고 볼 수 있겠죠? 또는 여자친구가 있는 남자가 다른 여자에게 추파를 던지는 행위 역시 플러팅이라고 볼 수 있답니다. 플러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