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aja121의 등록된 링크

 ddaja121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7건입니다.

Web) Web Server Kernel Parameter 변경(Tuning) [내부링크]

Kernel Parameter Tuning 커널 파라미터를 수정하는 전반적인 흐름을 전 글에서 소개 해드렸습니다. 이제는 그 파라미터를 적용해야 됩니다. 이는 재부팅이 되도 올라와야 되고 절대 변해서는 안됩니다. 영구적으..

Web) Web Server Kernel Parameter에 대한 이야기 [내부링크]

Introduction Web Server와 Web Application Server는 네트워크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네트워크를 통해 데이터를 전달하기 때문에 네트워크 장비에서의 설정도 중요하지만 OS에서 기본으로 제공되는 TCP와..

Web) Web Server의 개념과 기술 지원 [내부링크]

Introduction 리눅스 엔지니어로 처음 입사하게 되면 크게 2가지의 역량을 키우려고 노력하게 됩니다. 업무 중 가장 많이 쓰이는 OS 중 하나인 Linux와 WEB/WAS 부분입니다. 저의 경우는 "WEB/WAS는 무엇이고 어느..

Linux) 원격 툴 소개 (SSH 이용) [내부링크]

원격 툴 소개 이번에 소개할 내용은 원격 툴입니다. 회사에 처음 들어가서 OS 설치가 끝나고나면 "푸티 설치해서 여기로 한번 접속해보실래요?"라는 말을 들을 것입니다. 저도 푸티에 대한 관심이 처음으로 생겨..

Linux) RHEL(CentOS) Host name 변경 [내부링크]

 Host name 변경 리눅스를 처음 깔면 localhost라는 호스트 네임이 보입니다. 모든 서버가 localhost로 보이면 안되니까 서버의 용도를 정확하게 표현하기 위해 Host name을 변경하는 작업을 하려합니다. 현재 H..

Linux) RHEL(CentOS) 7.x IP 설정 [내부링크]

VirtualBox Network Type 설정 Guest OS의 네트워크 Type을 정해야 되는데 많은 종류중에 Bridge를 선택해서 올리려고 합니다. Bridge Network의 경우 Host가 쓰는 IP 대역대를 사용한다는 점을 미리 숙지하면 좋..

Linux) RHEL 7.x (CentOS) 설치 On VirtualBox [내부링크]

Guest OS 생성 VirtualBox를 열고 Guest OS를 생성하기 위해 "새로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종류와 버전은 RHEL과 CentOS 둘 다 Red Hat 계열이기 때문에 위와 동일하게 체크합니다. TIP: "Cent"나 "RHEL"을 치면..

Linux) VM (VirtualBox) 설치 [내부링크]

Oracle VM VirtualBox Host OS에 문서 작업 및 금융 작업을 해야되기 때문에 Virtual Machine으로 작업을 하려고 합니다. 설치할 VM은 Oracle VM VirtualBox입니다. (오픈소스이기 때문입니다.) 앞으로도 조심해야..

Linux) Virtual Machine Network [내부링크]

Virtual Machine Network 가상 머신을 처음 다룰 때 다른 설정들은 흐름 타면서 설정해도 되지만 이 부분은 모르면 설정하지 못하는 부분입니다. 가상 머신에서 네트워크 부분을 봤을 때 크게 "NAT, Host Only, Br..

Linux) Virtual Machine 선택 [내부링크]

가상 머신 아마도 취업을 하고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될 녀석일 것입니다. 위의 그림을 보고 가상화에 대해 큰 그림을 먼저 알아보는 루틴으로 가려합니다. Legacy Bare Metal(물리 서버)에 바로 설치해서 운영하는..

Linux) CentOS EOL 관련 이슈 [내부링크]

CentOS EOL 선언 CentOS는 RHEL의 Clone OS인 오픈소스 리눅스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 다룰 내용은 한동안 이슈가 된 CentOS가 EOL을 선언에 관한 내용입니다. EOL (End Of Life) EOL이라는 말이 굉장..

About Me [내부링크]

Career System Engineer (2021~) Holding Certificate [Red Hat] RHCSA (RHEL 7) RHCE (RHEL 7) Interested Linux WEB/WAS Cloud Native (Container, Orchestration) Contacts Email: [email protected]

Linux) 리눅스 관련 포스팅 기준.. [내부링크]

Linux 관련 글 기준 현업에서 서버 운영시 가장 많이 사용하는 OS인 CentOS와 RHEL을 기준으로 글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글의 주 목적은 정보 전달과 자기개발 위주입니다. 그리고 기술이라는게 보는 사람에 따라..

Linux) 리눅스와 배포판 [내부링크]

Linux란? 다중 사용자와 다중 작업을 할 수 있는 운영체제입니다. 운영팀 소속 A, B, C, D에게 각자의 계정을 부여할 수도 있고 같이 로그인을 해서 작업을 할 수도 있습니다. 같은 파일에서 동시에 에디터 작업..

Ansible 건드리기 - 2. VirtualBox 설정하기 [내부링크]

Chapter2. VirtualBox 설정하기 1) VirtualBox로 가상머신 만들기 새로 만들기 클릭 --> CentOS로 작업할 것이기 때문에 버전은 RedHat(64Bit)으로 선택해준다. --> 메모리는 2048MB로 잡아줍니다. (사양이 안되면..

Ansible 건드리기 - 1 [내부링크]

앤서블 환경 구성 Chapter 1. 가상마신 선택 가장 먼저 할 일은 어떤 가상머신 소프트웨어를 사용할지 고르는 것입니다. 이번 Ansible 환경을 구성할 때는 VirtualBox를 사용하려고 합니다. 이유는? VMware는 무..

앤서블을 이용한 SAMBA 자동화 구성 [내부링크]

해당 게시글의 목적 작업의 문서화 및 정리 자동화 시스템 활성화 프로젝트 목표 SAMBA 공유를 자동화 시킨다 최대한 고객에게 편의성을 제공한다는 것에 초점을 맞춘다. 다양한 오픈소스를 활용 (Ansible, Linu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