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dpower의 등록된 링크

 dddpowe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0건입니다.

키움증권 미국 주식 세미나/ 미국주식에 미치다 이항영교수님/ 직장인재테크 [내부링크]

여러분은 어떤 재테크를 하고 있습니까?? 저는 어렸을 때부터 재테크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가족들이나 주변 사람들은 재테크라고 하면 은행만 생각하며, 괜히 잘 못 했다가 돈 잃으니 쓸데없는..

지역별 스터디모임 『스모잉』에서 같이 공부 한다. [내부링크]

이제는 스스로 공부하지 않으면 도태되는 세상이 다가온다. 지금도 내 주변에는 더 나은 미래를 꿈꾸며 자신의 일을 집중해서 키우는 사람, 본업을 하면서 새로운 부수입을 위해 노력하는 사람, 또는 경제 및 재..

돈 안들어 가는 재테크종류??실제 수익내는것들 [내부링크]

부자가 되려면 재테크공부를 해야한다. 과거 우리나라의 기준 금리가 현 시점보다 높았고 이 영향으로 인해 예·적금의 금리가 높았을때는 부자되는 법, 재테크하는 법을 몰라도 가까운 금융기관에 계좌..

재테크 뜻. 정의. 우리는 알고 하는 것인가? [내부링크]

재테크의 뜻?? 재테크란 돈을 뜻하는 재무(財務 : 재정(財政)에 관한 모든 일)의 첫 글자 재(財) 와 기술을 뜻하는 테크니컬(Technical)을 줄인 테크(Tech)를 합한 합성어이다. 이 합성어는 일본에서 넘어왔을..

전투식량 건빵에 대해 잘못 알고 있는 지식 [내부링크]

대한민국 남자라면 군대에서 건빵을 한번쯤은 먹어봤을 것이다. 물론 건빵을 맛있게 먹는 방법은 군필과 미필의 차이로 확연히 갈리는 것으로 알고 있다. 현재는 시중에서도 많이 판매 되는 건빵. 오늘은 건빵의..

과거 실존 했던 위장용 암살 총들 [내부링크]

현재 우리들의 주의엔 많은 종류의 무기들이 있습니다. 이 무기들은 전쟁에도 쓰이며 호신에도 쓰이고, 위협에도 쓰이고 있는데요. 예전 포스팅에서는 전쟁 무기 개발자들과 그 무기들로 인해 역사가 어떻게 바뀌..

무전 한번에 전쟁의 승패를 좌우 한다 ㅡ미군특수부대 [내부링크]

미군에는 수많은 특수부대가 있다. 그중에서도 미공군에 속해 있는 특수작전 기상팀(SOWT)은 가장 특수하다. 2010년 아프가니스탄 북동부의 미군 기지에서 있던 일을 사례로 보자면 , 탈레반이 미군 기지를 공격..

총기 소유가 쉬운 국가들, 사고도 비례 할까?? [내부링크]

총기 소유를 허가하는 국가 사이에서도 총기 취득에 적게는 2단계, 많게는 13단계를 거쳐야 하는 등 규제가 천차만별로 나타났다. 전 세계에서 군인과 민간인을 합하여 인구 100명당 총기보유 숫자가 가장 많은..

세계에서 인정 받는 대한민국 해군의 부대 SSU [내부링크]

우리나라 해군에는 특수 부대가 2개가 있다는 사실 알고 있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 하나는 남자라면 누구나 다 아는 UDT , 그리고 다른 하나는 SSU가 있다. SSU와 UDT/SEAL은 모두 잠수를 통해 임무를 수행한다..

소리 없는 폭주 전쟁이 시작 된다. 스텔스 오토바이 [내부링크]

군용 오토바이는 어떻게 변화되어가고 있을까? 여러분은 스텔스 전투기를 아십니까? 적의 레이더에 걸리지 않게 접근하여 어떤 곳이 든 타격할 수 있는 적들에겐 무서운 전투기의 기능을 미군이 실전 배치할 군용..

정말 의외의 총기사고 많은 나라, 안전한 곳은 없었다. [내부링크]

미국의 총기 사고는 이제는 비일비재 합니다. 총기 소지가 가능하기 때문에 그러는데, 2017년에는 58명의 목숨을 앗아간 라스베이거스 총격 사건과 텍사스 교회 총격 등 대형 총기 난사 사건이 연달아 발생 했습..

전쟁은 이사람들 때문에 바뀌었다. 최초의 무기 발명가들 [내부링크]

현재 전세계의 기술을 날로 발전을 하고 있고 영화에서나 보던 무기들이 현실화 되어 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러한 기술들도 과거가 있기에 현재의 모습이 있는 건데 오늘은 현재의 전쟁 도구들이 과거에 어떤..

이 작은 것 하나 때문에 역사가 바뀌어 버렸다. [내부링크]

지금의 권총은 화력도 사거리도 괜찮았지만 예전에는 그렇지 못했습니다. 권총은 전투용이 아닌 호신용 무기로 군에서는 고급장교 같은 전투에 직접 참여하지 않은 사람들에게만 지급 되었습니다. 상대적으로 사..

억 소리 나는 북한 도발 한 번에 들어가는 국방비 예산 [내부링크]

북한이 2017년 화성-12형 중장거리 탄도미사일(IRBM)을 발사하자 우리 군은 즉각 현무-2A 탄도미사일 2발(1발은 추락)을 동해상으로 쏴 올렸던 적이 있습니다. 대통령의 지시로 이뤄진 도발 원점(평양 순안비행..

영화에서 처럼 사람이 총에 맞으면 움켜쥘수 있을까?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는 총격을 받거나 총격을 받은 인체를 마주할 기회가 없습니다. 사람이 총에 맞는 영상이나 만화의 표현은 곧 잘 이루어지지만 사람들의 궁금증은 커져만 갈 뿐입니다. 그렇다면 사람이 실제로 총에..

맨손으로 호랑이를!! 최강 무력을 가졌던 역사 속의 8인 [내부링크]

오늘날 우리는 힘의 상징으로 강호동, 김동현 등등 운동선수들을 떠올리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의 역사 속에 알려진, 또는 모르고 있는 힘을 대표하는 사나이들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

중국의 항우, 여포와 동급으로 비교되는 고려의 무사!! [내부링크]

드라마 '도깨비'에 등장하는 고려 무장 '김신'은 실존 인물이 아니지만 그의 모델이 되었을 것으로 추정되는 고려 장수가 있습니다. 또한 드라마' 육룡이 나르샤'의 등장인물 '척사광'의 스승으로도 알려진 무사..

우리나라도 지지 않는 세계 전차 랭킹 TOP 10? [내부링크]

세계에서 주로 사용되는 전투용 탱크는 단순하고 가벼운 것에서 이제는 무겁고 현대적이며 기동성이 뛰어난 것으로 발전에 발전을 거듭하며 공격성과 대응력 보호성을 우선시하고 있습니다. 현존하는 세계 각국의..

전투기가 우주를 갈수 없다는데 과연 그럴까? [내부링크]

전투기는 우주까지 갈 수 없을까? 우리들은 이런 생각은 한 번쯤 해봤을 것입니다. 현재의 전투기들은 마하의 속도인데 대기권 말고 우주로 나갈수 있지 않을까? 조종사의 생사보다 우선 전투기가 형체를 알아보..

전투기가 비행 도중 낙뢰를 맞는 다면 어떻게 될까?? [내부링크]

전투기가 비행 중에 갑작스럽게 번개를 맞으면 어떻게 될까요? 전투기가 공중에서 낙뢰를 맞은 사례는 매년 2∼3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러나 그동안 번개 때문에 전투기가 추락했거나 조종사가..

미국도 혀를 내두른 지상최강의 전투기 금액은?? [내부링크]

현존 최강의 전투기는 F-22 랩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다음이 F-35인데 국내 도입된 F-35A는 대당 가격이 1000억 원 이상입니다. ‘억’ 소리 나는 프리미엄 수입차는 1000대 이상, ‘억억&rsqu..

지상최강이 될수 있는 한국의 미래형 전차 K3 그모습은.. [내부링크]

지금으로부터 99년 전인 1916년 영국은 독일군과 참호전을 치르면서 철조망 돌파를 위해 세계 최초로 Mark 1 전차를 개발했습니다. 당시 전차는 전투 중량 28톤에 105마력 엔진을 사용하는 바람에 속도가 시속 6..

우리나라 특수부대의 모체가 되었던 8240부대의 진실 [내부링크]

인천 상륙작전이 한국 전쟁의 판세를 완전히 바꿔놓았다는 것은 이미 널리 알려진 사실입니다. 물론 알려지지 않은 사실도 많이 있습니다. 인천상륙작전의 실행에 앞서 몇 가지 난제들을 검토했었고 가장 큰 난..

공포탄을 장난으로 쐈다면 벌어지는 일이 궁금하나요? [내부링크]

군대를 다녀왔다면 누구든 공포탄을 실제로 쏴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또한 경찰들이 사용하는 총에도 첫 1발은 공포탄이라고 영화에서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과연 이런 공포탄을 맞게 되면 상처가 없을지 또..

우리나라 상공을 휘저었던 고고도 정찰기의 비밀 [내부링크]

한반도 상공을 떠다니던 고고도 정찰기는 과연 무엇이었을까? 미국의 정찰기인 그것은 록히드사가 미 중앙정보국(CIA)의 의뢰를 받아 옛 소련에 대한 정찰 목적으로 개발한 것으로, 고도 (25,900m) 상공에서 적진..

국가와 소송 중인 510억 예산의 최초의 국산헬기 [내부링크]

현대전에서 항공 전력은 전쟁의 승패와 직결될 정도로 매우 중요합니다. 그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일 것입니다. 우리 고유의 독자모델로 만든 최초의 국산헬기인 수리온은 전력화된 한국형 기동헬기(KUH-1)의..

퇴역한 항공 모함은 어떻게 될까? 인생의 후반을 사는 모함들 [내부링크]

미국 캘리포니아주 USS Midway Museum이라는 샌디에이고 시내 해안가에는 퇴역한 항공모함의 내부를 관람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은 박물관이 있습니다. 영화로도 나왔던 미드웨이 항공모함이 이제는 퇴역을 한 후..

특수부대 나이프는 뭐가 다른 거지? 나라별 특수부대 나이프 [내부링크]

특수부대 하면 다들 무술, 군복, 장비들을 생각하는데 그중에 장비. 나이프에 대해 이야기해봅니다. 등 뒤로 조용히 다가가 소리 없이 적의 경계병을 해치우거나 탄약이 다 떨어졌을 때 최후의 무기로 사용하는..

세계 최초의 공기총은 어떻게 생겼을까? [내부링크]

공기총(空氣銃)은 공기압의 힘으로 탄환을 발사하는 총의 일종입니다. 화약을 사용하는 총기에 비해 상대적으로 위력이 약해 주로 가벼운 사냥용이나 스포츠 사격대회 용도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지란도니 공기총..

특수부대의 전투술이 잔인한 이유는 무엇 일까? [내부링크]

우리는 영화나 드라마를 통해 특수부대원들의 활약을 많이 봐왔을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특수 부대원들에 대한 환상이 많을 것이다. 특수부대원 들의 근접 전투술을 각 나라별로 차이가 있고, 특색이 있는데 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