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ilong의 등록된 링크

 ddilon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33건입니다.

상표권 침해 내용증명 - 혼자 대응한 후기 [내부링크]

난생처음 상표권 침해 내용증명을 받아봤어요. 방치 중인 스마트스토어에 올려뒀던 위탁판매 상품 한 개가 상표권을 침해했다는 내용이었는데요. 혼자 대응한 후기를 공유할게요. 상표권 침해 내용증명 - 혼자 대응한 후기 노트북으로 집에서 돈 좀 벌어보겠다고 1년 전에 스마트스토어 위탁판매를 시작했어요. 반년 정도 하다가 블로그에 좀 더 몰입하고 싶어서 뒤로 미뤄놨었거든요. 반년 전에, 도매업체 사이트에서 팔고 싶은 물건을 스토어에 올려놓다가 스마트폰 뒤에 붙여 사용하는 그립* 상품이 저렴하고 귀여운 것이 있어서 하나 올려놨어요. 결과는 한 개도 안 팔렸고, 그냥 그렇게 방치된 상태였어요. 1원의 수익도 가져다주지 않은 상품이 수십만 배의 손해를 가져올 줄은 상상도 못 했네요... 그립* 공식업체에서 내용증명을 ..

예비 초등 준비 - 학부모가 알아두면 좋은 1학년 학교 생활 [내부링크]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자녀를 둔 예비 학부모님들께, 앞서 1학년을 경험한 학부모로서 전해드리고 싶은 내용을 공유해 봅니다. 예비 초등 준비에 도움이 되시길 바랄게요. 예비 초등 준비 - 학부모가 알아두면 좋은 1학년 학교 생활 * 저희 아이가 다니는 경기도 소재 한 초등학교를 경험으로 이야기하는 것이라 학교마다 조금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점, 감안하여 참고해 주세요. 알림장, 노트는 미리 사두지 마세요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면 예비 초등 준비로 으레 노트나 학용품을 구입하던 예전과 분위기가 많이 달라졌더라고요. 입학 전에 반이 지정되면 담임 선생님이 미리 준비물 목록을 보내주실 거예요. 학교에서 공용으로 사용하는 것도 있으니 꼭 준비물에 해당되는 물품만 준비하시길 바랄게요. 저희 아이는 초등학교 1년간 ..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승인 후기 - 눈물겨웠던 4개월 [내부링크]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승인 후기를 드디어 쓰게 됐다. 너무 길었던 승인 기간. 티스토리 블로그로 두 번의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경험이 있기에 자신만만했는데 워드프레스는 달랐다. 경험을 기록해 본다.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승인 후기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승인 기간 정확히 2023년 8월부터 애드센스 승인 거절을 받기 시작해 12월까지 무려 4개월간 총 10번의 거절을 받았다. 몇 번 미승인을 받은 이후에는 거절을 한 번 당할 때마다 대략 일주일간 승인 신청조차 할 수 없는 신청 기간 제한에 걸렸다. 혹시나 하고 애드센스에 사이트 삭제를 하고 다시 연결해 본 적도 있었는데 그랬더니 신청 기간 중이었는데도 새로운 사이트로 인식되었는지 바로 심사 신청이 가능했다. 그런데 여지없이 애드센스 승인 거절을 당했고, 신기하..

애드센스 싱가포르 세금 정보 제출 방법 - 서류 발급까지! [내부링크]

애드센스 계정에 얼마 미국 세금 정보를 제출했던 것에 이어 이번에는 싱가포르 세금 정보 제출을 하라고 공지가 떴다. 정확한 정보를 찾기 위해 손품 팔아 해결한 경험을 기록한다. 애드센스 싱가포르 세금 정보 제출 방법 싱가포르 세금 정보 제출해야 하는 이유 미국에 세금 정보를 제출해야 하는 것까지는 이해가 가는데 왜 싱가포르에도 제출해야 할까. * 참고 : 구글 애드센스 미국 세금 정보 제출 쉽게 따라 하기 구글 애드센스 고객센터를 찾아보니 아래와 같이 안내하고 있었다. 싱가포르에도 구글 법인이 있단다. 그곳에서도 수입을 지급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정보가 필요하다고 한다. 그리고 조세 조약이 체결된 국가는 원천징수세율이 인하될 수 있고, 세금 제출을 하지 않으면 높은 원천징수세 공제가 적용될 수 있다고 한다..

기흥역 맥주 맛집 브로스비어 - 안주 맛있는 술집 추천 [내부링크]

용인 기흥역 맥주 맛집을 찾는다면 역에서 도보로 5분도 걸리지 않고 길도 건너지 않는 브로스비어를 추천한다. 동네 주민이 추천한 분위기 맛집, 안주 맛집이다. 고등학교 때 절친들과 용인 기흥역에서 만났다. 용인 사는 친구가 있어서 처음 기흥역에 가봤는데 4번 출구 코앞인 AK몰에서 식사와 커피를 모두 해결할 수 있어서 편리했다. 참고로 식사는 AK몰 4층 어글리스토브에서 했고 => 투움바파스타, 스테이크, 맥주도 한 잔씩 했는데 전부 맛있었다. 대만족! 어글리스토브 AK&기흥점 ·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AK& 기흥역로 63 열기 4층 · 음식점 www.google.co.kr 커피는 3층 일리카페에서 마셨다. => 먼저 1층에 있는 스타벅스에 갔다가 너무 복잡하고 자리도 없어서 다시 올라왔는데 ..

오아시스마켓 새벽배송 추천 - 내가 4년째 이용하는 이유, 첫 구매 이벤트 [내부링크]

오아시스마켓은 정말 모르는 사람이 없었으면 하는 쇼핑앱이에요. 저는 4년째 매주 이용하고 있는데요. 오아시스마켓 새벽배송 추천하는 이유와 첫 구매 이벤트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해 볼게요. 오아시스마켓 새벽배송 추천 - 내가 4년째 이용하는 이유, 첫 구매 이벤트 저는 오아시스마켓을 2020년 8월에 가입해서 4년째 이용해 오고 있어요. 달걀, 두부, 우유 같은 품목을 중심으로 이용하다 보니 매주 1~2회꼴로 주문하는 것 같아요. 마켓컬리, 이마트몰도 가끔 이용하는데요. 두 곳 모두 이용하는 횟수가 1년에 5번 정도 될까 싶어요. 마켓컬리는 정말 급히 주문해야 하는데 오아시스마켓 주문이 마감되었을 때 아주 가끔 이용하고요. 이마트몰은 저희 집의 경우 쓱배송은 안 되는 지역이라 새벽배송만 이용하는데요. 오아시..

구독자 1000명 후기, 유튜브 수익 창출 걸린 기간, 알아둘 점 [내부링크]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이 수익 창출 기준에 드디어 충족하여 광고가 달렸다. 구독자 1000명 후기와 함께 달성 후 꼭 알아둘 점을 공유하고 느낀 점을 기록해 본다. 구독자 1000명 후기, 유튜브 수익 창출 걸린 기간, 알아둘 점 유튜브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달 수 있는 수익 창출의 조건은 두 가지가 있다. 구독자 1000명 달성 1년간 총 재생시간 4000시간 달성 유튜브 수익 창출 기준 충족하기까지 걸린 기간 구독자 1000명 달성하기까지 => 10개월 남짓 2022년 11월 16일 첫 영상 게시 2023년 9월 29일 구독자 1000명 달성 총 재생 시간 4000시간 달성하기까지 => 11개월 + 보름 2023년 11월 1일 총 재생시간 4000시간 달성 참고로 내 채널의 영상은 전부 10분 내외의..

구글 애드센스 지급 기준액 변경, 지급 보류 신청 방법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지급 기준액 변경 방법과 지급 보류 신청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수수료 절감 효과와 달러 투자 효과까지 얻을 수 있어 적극 추천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지급 기준액 변경, 지급 보류 신청 방법 지급 기준액 변경 이유 - 두 가지 이득 전 현재 블로그와 유튜브를 운영하면서 애드센스 수익을 조금씩 벌고 있어요. 아주 조금씩이요. 하하. 애드센스 수익은 100달러 이상이 되어야 계좌로 지급을 받을 수가 있는데요. 달러를 원화로 환전하여 입금되는 시스템이다 보니 수수료가 카카오뱅크 기준으로 건당 5000원씩 부과되더라고요. 100달러가 원화로 대략 13만 원 정도인데 5000원이 수수료라면 무시 못할 큰 금액이죠. 지금까지 고작 입금 한 번 받고 수수료의 위엄을 느꼈답니다. 찾아보니 애드센스 지..

애드센스 결제정보 안 뜨는 이유, 애드센스 잔고 0인 이유 [내부링크]

핀번호 등록할 때 애드센스 결제정보가 안 떠서, 유튜브 애드센스 잔고 0으로 나와서 의아한 분들이 계실 것이다. 그 답을 알기 쉽게 정리해 본다. 애드센스 결제정보 안 뜨는 이유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등록하는 과정에 대해서는 아래 글에서 정리해 둔 바 있다. 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 주소 확인, 결제정보 입력하는 방법 핀 번호에 이어서 결제정보를 입력하는 과정까지 한 번에 안내했었다. 내가 그렇게 한 번에 등록을 했기 때문이다. 그런데 동일한 내용을, 내가 운영하고 있는 유튜브에 콘텐츠를 만들어 올렸다가 몇 분에게 질문을 받았다. PIN 번호 등록은 되는데 결제정보 입력하는 곳이 안 뜬다는 내용이었다. 처음 한 분이 질문하셨을 때에는 나도 이유를 몰랐기 때문에 열심히 검색하여 답을 알아낸 후 댓글로..

숙박세일 페스타 사용방법, 할인 쿠폰 발급받기 [내부링크]

2023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가 올해 마지막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숙박세일 페스타 사용방법, 쿠폰 발급 및 유의사항과 지금 예약 가능한 전국 숙소 확인하는 방법까지 한 번에 알려 드릴게요. 2023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함께 올해 마지막! 숙박세일 페스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49개 온라인 여행사와 3만 여개 국내 숙박시설이 참여한 이번 페스타는 역대 최대 규모라고 하는데요. 올해 상반기에 진행된 숙박 할인권을 사용했던 분들도 이번 기간에 새롭게 할인권을 발급받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정부는 3만 원 숙박 할인 쿠폰 총 32만 장을 배포할 예정인데요. 단, 수량이 소진되면 조기 종료되니 쿠폰 발급과 여행 예약을 서두르셔야 해요. 철저한 숙소 관리 이번 페스타에 참여..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승인 누가 티스토리보다 쉽대 [내부링크]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승인 신청, 8번째 미승인받았다. 두 달째 신청과 미승인을 반복하는 중이다. 티스토리보다 승인받기 쉽다며! 하소연이나 해보자.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승인, 티스토리보다 어렵다 티스토리 블로그 승인 경험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 두 개에 대해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 운영하고 있다. 첫 번째 승인 후기 애드고시라는 말도 있지만 난 처음 만들었던 티스토리 블로그를 한 번에 승인받은 건 아니어도 그리 어렵지 않게, 오래 걸리지 않고 승인을 받았었다. 당시 애드센스 승인받은 후기들을 찾아보면 방문 수나 구독자 수는 최소 어느 정도는 되어야 한다는 이야기들이 많았는데 내 경험상 그런 건 전혀 상관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받은 후기, 방문수와 구독자수는 중요하지 않았다 두 번째 승..

코엑스몰 맥주 맛집 추천 - 좌석 간격 여유로운 데블스도어 [내부링크]

코엑스몰 사람 많고 복잡한 거 아시죠? 몇 년 만에 방문해서 길을 헤매다가 조용히 맥주 한 잔 하기 좋은 곳을 정말 어렵게 발견했어요. 코엑스몰 맥주 맛집 찾으신다면 강력히 추천합니다! 코엑스몰 맥주 맛집 추천 - 데블스도어 맥줏집 찾아 삼만리 코엑스몰 정말 오랜만에 갔는데요. 유독 더웠던 날이라 안에서 해결하자, 하고 선택한 곳이 코엑스몰이었어요. 그런데 그 사이 왜 이리 변했나요. 얘기할 만한 마땅한 장소를 찾아 헤매는 데에 허비한 아까운 시간... 코엑스몰에서 한적한 곳을 찾는 건 욕심이라는 걸 깨달았네요. 헤어지기 전에 간단히 맥주 한 잔 하자 하고 찾다가 영 보이지가 않아서 밖으로 나가야 하나, 하던 중에 지나가다 자꾸 눈에 띄던 곳이 있었어요. 좌석이 여유로운 데블스도어 밖에 세워둔 메뉴판에 ..

부자 되는 습관 - 매일 책 읽기, 경제 신문 읽기 [내부링크]

부자가 되려면 삶을 변화시킬 수 있는 부자 되는 습관을 들여야 한다! 부자들이 한다는 매일 책 읽기와 경제신문 읽기를 실천 중이다. 습관을 만들기 위해 노력 중인 과정을 기록한다. 부자 되는 습관 - 매일 책 읽기, 경제 신문 읽기 매일 책 읽기 책은 좋아하지만 자주 읽지는 못하고 갑자기 당길 때 한 권씩 읽는 정도였다. 부자들은 매일 습관처럼 책을 읽는다고 한다. 습관이 안 되어서 그럴 뿐, 책 읽을 시간이 없다는 것은 비겁한 핑계였다는 걸 인정하게 됐다. 책을 작정하고 마음먹고 읽는 것이 아니라 매일 습관처럼 읽으려면, 책이 눈앞에 늘 있어야 한다. 거실에 둔 큰 식탁 위에 책을 올려두고 지나가며 읽고 잠깐 틈 나면 읽는다. 정말 좋다. 매일 인증샷 공유하기 매일 책을 읽겠다고 다짐한 후에 이 의지를..

구글 애드센스 세금 정보 제출 쉽게 따라하기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에 접속하니 세금 정보를 입력하라는 알림이 떴어요. 하라고 하는 건 미루지 않고 미리 해두어야 마음 편하죠. 쉽게 따라 하실 수 있도록 하나하나 알려드릴게요. 전혀 어렵지 않아요! 구글 애드센스 세금 정보 제출 쉽게 따라 하기 애드센스 홈페이지 알림 메시지 최근 블로그 애드센스 수익이 드디어 100달러를 달성해 지난달 처음으로 입금을 받았는데요. 며칠 전부터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추가 세금 정보를 제출해야 하는지 확인하라는 메시지가 뜨더라고요. 숫자에 약한 저라 세금 정보라는 문구 자체가 뭔가 어렵게 느껴졌는데요. 일단 들어가 보면 별 거 아니니까 두려워하지 않으셔도 돼요. 저는 알림 메시지 하단의 '세금 정보 관리'를 클릭해서 바로 이동했는데요. 애드센스 홈페이지 결제 > 설정으로 ..

태극기 다는 날 - 게양 시간, 비오는 날, 구입처 [내부링크]

한글날 태극기 게양해야 하나요? 네! 맞습니다. 생각보다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고요. 태극기 다는 날과 게양 방법, 게양 시간, 구입처 등에 대해 알아볼게요. 태극기 게양 시간, 비 오는 날 게양 방법 저도 8살 저희 큰 아이와 한글날 태극기를 게양했어요. 어릴 때 저희 집은 국경일이면 빠짐없이 태극기를 달았었는데요. 아이도 보고 배울 테니 저도 잊지 않고 챙기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한글날은 국가 공휴일이었다가 제외되었다가 다시 지정되는 우여곡절을 겪은 탓에 아직도 한글날만 되면 공휴일인지, 아닌지 헷갈리시는 분들이 꽤 많아요. 그러다 보니 국기를 달아야 하는지도 함께 헷갈리기도 하고요. 혹시 그동안 잘 모르셨다면 앞으로는 꼭 한글날에도 태극기를 달아주세요. 태극기 다는 날 1) 5대 국경일 삼일절 ..

난방비 절약 방법 7, 절약 원칙 2 기억하세요 [내부링크]

날이 추워지면서 난방비 절약 방법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난방비 절감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난방비 절약 원칙 2 난방비를 절약하는 기본 원칙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단열을 강화하는 것과 에너지 효율을 개선하는 것이죠. 단열 강화 단열은 아시다시피 집안의 열이 외부로 빠져나가는 것을 막는 것을 의미하죠. 단열이 잘 되어 있으면 난방을 해도 실내 온도가 유지되는 시간이 길어져서 난방비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에너지 효율 개선 난방을 위해 사용하는 에너지의 양을 줄이는 방법입니다. 효율이 높은 난방기구를 사용하고,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제품의 플러그를 뽑아두거나 멀티탭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에너지 효율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난방비 절약 방법..

블로그 유입 늘리기 -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외부유입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또는 워드프레스 블로그에 유입이 적어 고민이신 분들 많으시죠. 저도 초보자이지만 경험을 바탕으로, 블로그 유입 늘리기 위한 방법 2가지를 이야기해 봅니다. 블로그 유입 늘리기 -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외부유입 방법 우리나라는 현재 네이버를 통한 검색을 가장 많이 하기 때문에 네이버를 통해 유입을 유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때문에 네이버로 블로그 유입 늘리기 위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이용하기 티스토리와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네이버 검색 결과에 노출시키기 위해 네이버 블로그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1. 백링크 전용 블로그 만들기 백링크 전용으로 네이버 블로그를 하나 만듭니다. 여기서 잠깐! 백링크는 '현재 페이지로 오기 직전의 페이지로 돌아가는 링크'를 의미하는데요. 쉽게 말하면 ..

아데노바이러스 재감염 - 증상, 열, 검사, 진단, 진행 경과 [내부링크]

8살 아들이 아데노바이러스에 재감염됐다. 두 번째 감염이라 그런지 차이가 있었다. 다른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며 증상과 검사, 진단, 진행 경과를 기록해 본다. 아데노바이러스 재감염 진단 지난 여름에 아데노바이러스에 한 번 걸렸던 첫째 아이가 추석 연휴 동안 또 한 번 아데노 진단을 받았다. 잠복기가 일주일 정도인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미 학교 다니며 감염이 됐었다는 건데... 아이의 활동 반경은 학교와 태권도 학원 뿐인데 처음 걸렸을 때도 그랬지만 어디서 옮아왔는지는 중요하지 않다. 얼른 낫는 것만 중요하다! 지난 번 걸렸을 때 정보를 찾아봐도 그리 많지 않아서 다른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며 자세히 기록해뒀던 걸 내가 다시 꺼내 읽어보게 될 줄이야... 등교, 등원 여부와 아데노로 인해 ..

집에서 노트북으로 돈 벌기 - 초보자가 궁금해 하는 내용, 답변 [내부링크]

집에서 노트북으로 돈 벌기 위해 도전해 본 5가지 일에 대해 얼마 전 글로도 발행하고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에도 콘텐츠를 만들어 올렸었다. 관련해서 메일과 댓글로 받은 몇 가지 질문들과 그에 대한 답을 적어본다. 집에서 노트북으로 돈 벌기 위해 도전한 일 5가지 1년 가까운 시간 동안 노트북 한 대로 5가지 일에 도전해 봤다. 컴퓨터로 돈을 벌 수 있다는 일들 중 그래도 많은 사람들에 의해 검증된 일들을 추려서 하나하나 따라 해 봤었다. 그 다섯 가지는 카카오뷰, 수익형 티스토리 블로그, 쇼핑몰 위탁판매, 쿠팡파트너스, 유튜브였다. 오는 11월 서비스 종료를 발표한 바 있는 카카오뷰를 제외하고 다른 네 가지 일들은 지금도 현재 진행형이다. 그중에서도 쇼핑몰 위탁판매는 몇 달간 상품 업데이트 없이 가끔 관리..

전자동커피머신 단점, 장점 - 필립스 라떼고 3200 실사용 후기 [내부링크]

필립스 라떼고 3200 전자동커피머신을 구입하고 사용해 온 지 2년 정도 됐다. 제품의 특징과 함께 실제로 써보면서 느낀 단점, 장점에 대해 이야기해 본다. 필립스 라떼고 3200 자동커피머신 선택 이유 그전에는 필립스 '그라인드 앤 브루'라는 제품명의 커피메이커 HD7762 제품을 7년간 사용해 왔었다. 원두를 넣으면 자동으로 갈아서 커피를 내려주는 제품이었다. 원두를 갈아주는 기능이 있다 보니 커피를 내릴 때마다 원두향이 집안에 퍼지는 것이 정말 좋았다. 단점이라면 따뜻한 원두커피만 만들 수 있다는 것. 아이스 아메리카도 만들고 싶고, 라떼도 마시고 싶고 다양한 커피에 대한 욕구가 커질 무렵 HD7762의 작동 버튼이 눌리지 않는 고장이 났다. 7년 사용했으니 그럴 만도 했다. 새로운 커피머신을 들일..

쿠팡 아이템위너 문제점 - 위탁판매 한계를 느끼다 [내부링크]

쿠팡 아이템위너 문제점이 많은 것 같아요. 위탁판매를 하고 있는데 원치 않게 위너가 되어 인생 최대의 욕을 먹었는데요. 위탁판매의 한계를 느낀 경험이라 초보 셀러분들께 공유하고, 기록하고자 합니다. 쿠팡 아이템위너 문제점 아이템위너 뜻 쿠팡에 따르면 '한 아이템을 여러 판매자가 판매할 때 경쟁에서 1위를 한 상품'이라고 정의되어 있어요. 위너. 듣기만 해도 기분 좋은 말이죠. 그런데 이 위너가 판매자 간 경쟁을 무지막지하게 부추기는 제도인 것 같아요. 쿠팡에서는 가격이 낮고 고객 경험이 좋은 판매자의 상품을 위너로 선정해서 대표로 노출시켜 주는데요. 위너가 되면 그 아이템에 대해 그동안 쌓은 리뷰와 상세 페이지가 그 위너 것이 돼요. 쉽게 말하면, A가 해당 상품에 대해 열심히 만들어둔 상세페이지와 그동..

한국경제신문 구독 방법, 구독료, 할인 혜택, 배달 장소 알아보기 [내부링크]

한국경제신문을 구독한 지 일주일 되었어요! 경제공부를 하기 위해서 종이신문으로 구독하게 된 건데요. 구독 신청 방법과 구독료, 할인 혜택과 배달 시간, 배달 장소에 대해 자세히 알려 드릴게요. 한국경제신문을 구독하게 된 이유 제가 한국경제신문을 구독하게 된 이유는 경제 공부를 하기 위해서예요. 경제 분야로는 까막눈인 제가 이제 막 경제를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을 했고, 경제 책을 한 권 두권 읽어보고 있는데요. 어떤 책이든 경제신문은 매일 구독해야 한다고 강조를 하기에 마음먹고 구독을 신청하게 된 것입니다. 여러 경제신문 중에서도 한국경제신문을 구독하게 된 이유는 그나마 정치적으로 치우치지 않은 매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에요. 막상 읽다 보니 꼭 그런 것 같진 않지만... 그런데 얼마 전 무료 경제 강의를 들..

아이폰15, Plus, Pro, Pro Max - 가격, 색상, 무게, 국내 출시일 [내부링크]

아이폰 15 시리즈가 미국 현지시각으로 9월 12일에 공개되어 전세계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기본, Plus, Pro, Pro Max 모델의 특징과 가격, 색상, 무게, 국내 출시일 등에 대해 알아봅니다. 아이폰 15 모델별 특징 모델 기본 Plus pro pro max 가격 1,250,000원~ 1,350,000원~ 1,550,000~ 1,900,000~ 무게 171g 201g 187g 221g 색상 블랙, 블루, 그린, 옐로, 핑크 블랙 티타늄, 화이트 티타늄, 블루 티타늄, 내추럴 티타늄 디스플레이(대각선 길이) 15.5cm 17.0cm 15.5cm 17.0cm 최대 동영상 재생시간 20시간 26시간 23시간 29시 저장 용량 128GB/ 256GB/ 512GB 128GB/ 25..

집에서 노트북으로 돈 벌기 - 도전해본 일 5가지와 성과 [내부링크]

집에서 돈을 벌기 위해 노트북으로 이것저것 시도해 본 지 10개월이 되었다. 어중간하게 성과를 정리해 보는 것은 남은 2개월 더 분발하기 위해서이다. 지난 10개월간 집에서 도전해 본 5가지 일과 성과에 대해 기록해 본다. 집에서 돈 벌기 위해 도전한 일 5가지 1. 카카오뷰 카카오뷰를 늦게 알게 되어 올해 초 시작해서 상반기까지 운영했다. 수익 창출 기준에 충족되어 수익을 받은 것이 4개월 정도인데 그동안 받은 수익은 총 360,000원. 첫째 태권도비 두 달 치 정도 비용이다. 카카오뷰는 공식적으로 2023년 11월 말에 서비스를 종료하겠다고 공지사항을 통해 밝혔다. 몇 달 전 미리 손 떼길 잘했다. 누가 봐도 손 뗄 수밖에 없는 분위기였긴 했지만. 2. 쇼핑몰 위탁판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쿠팡 판..

경기도 가정보육 어린이 건강과일 꾸러미 바로 신청하세요! [내부링크]

경기도가 올해에도 가정보육 어린이들에게 건강과일 꾸러미를 선물합니다. 가정에서 보육하고 있는 아이가 있다면 지금 신청 기간이니 놓치지 마시고 바로 신청하세요. 자격 조건과 신청 방법 확인하시고, 바로 신청까지 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릴게요! 2023 가정보육 어린이 건강과일 지원사업이란? 경기도가 2018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이 사업은 어린이들의 건강 증진과 전국 과수농가의 소득 증대에 도움을 주기 위해서가정보육 중인 어린이들 대상으로 국내산 제출과일을 해당 가정에 보내주는 사업이에요. 건강과일 지원사업 지원 대상 신청 시간 중에 경기도 내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등에 다니지 않고 가정보육 중이어야 해요. 쉽게 말하면, 가정 양육수당 수급자(2021년 이전 출생한 만 7세 미만 아이)..

쿠팡 판매자점수 0점! 이유와 100점 회복한 후기 - 평가 항목, 기간 [내부링크]

쿠팡 판매자점수 0점을 처음으로 받아봤다. 눈을 의심했다. 아, 진짜 0점을 주긴 주는구나. 이번 글에서는 기껏 두 건 주문 취소로 판매자점수가 0점이 된 이유와, 점수가 어떻게 회복되었는지를 기록해 본다. 쿠팡 판매자점수 0점 받은 사연 쿠팡에서 판매자 점수 0점을 받았다. 정확히 말하면 판매자 점수 항목 중 주문이행 항목에서 0점을 받은 것이다. 얼마 전 쿠팡으로 들어왔던 주문이 발주도 마쳤는데 판매사에서 물량 없다고 뒤늦게 품절을 시켰었다. 위탁판매자인 나로선 정말 억울한 상황이었지만 어쩔 수 없이 판매자 귀책을 사유로 해서 품절 처리를 할 수밖에 없었다. 쿠팡 발주 후 상품이 품절되었을 때 처리 과정 품절로 인한 주문 취소는 미리 재고를 확인하지 못하고 판매한 판매자의 과실이기 때문에 판매자 점수..

쿠팡 파트너스 하는 법 2 - 스크린샷, 유튜브 대가성 문구 등록 등 [내부링크]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부수입을 내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이번 글에서는 전편에 이어서 쿠팡 파트너스 초보자 분들께서 주로 궁금해하시는 내용들을 모아 그에 대한 답변을 정리해 봤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하는 법 2 - 스크린샷, 유튜브 대가성 문구 등록 등 얼마 전 제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에 쿠팡 파트너스 시작하는 방법에 대해 영상을 만들어 올렸었는데 많은 질문들이 달렸더라고요. 쿠팡 파트너스 가입, 시작하는 방법 가입과 최종 승인 절차는 수익과 직결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특히 꼼꼼히 챙겨야 하죠! 저도 막 시작한 초보인데 질문을 많이 주셔서 정말 열심히 찾아봤어요! 하하하! 혹시 쿠팡파트너스 시작하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에 자세히 정리해 두었으니 참고해 주세요. 쿠팡 파트너스 하는 법 - 가입 방..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개설했다 - 영어, 운영 비용 등 개설하며 느낀 점 [내부링크]

벼르고 벼르다, 미루고 미루다 드디어 지난주에 워드프레스 계정을 만들었다. 정확히 8월 7일! 개설만 하고 아직 정식으로 글을 쓰진 않았는데 글을 쓰기 전까지도 알아야 할 것들이 많아서 아이들 잘 때 틈틈이 유튜브 등을 찾아보면서 워드프레스 자체에 익숙해지기 위해 노력 중이다. 이번 글에서는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개설하는 과정에서 느낀 점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고 한다. 티스토리 블로그 현재까지의 운영 상황티스토리 블로그를 하고 있고 현재까지 블로그 두 개를 애드센스 승인받아 운영 중이다. 한 개는 최근에 받은 거라 게시물도 몇 개 되지 않고 당연히 수익도 없는 상태. 하지만 그 블로그는 2차 도메인을 씌워 승인을 받아둔 상황이라 하위 도메인을 이용해 수익을 좀 더 높여볼 계획이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하위 ..

호신용품 특징과 사용법 - 호신용 스프레이, 삼단봉, 경보기, 전기충격기 [내부링크]

최근 '묻지마 범죄'가 잇달아 발생하면서 호신용품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시중에 주로 판매되는 호신용품으로는 호신용 스프레이, 삼단봉, 경보기, 전기충격기 등을 꼽을 수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호신용품 각각의 특징과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호신용품 종류와 특징 남에게 원한을 산 일도 없는데 이유 없이, 일면식도 없는 누군가에게 느닷없이 습격을 당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하면 정말 끔찍하죠. 그래서 내 몸은 내가 지켜야 한다는 생각에 외출 시 가방에 넣고 다닐 수 있는 호신용품이 많이 팔리고 있고, 가족, 지인, 여자친구 등에게 선물용으로 호신용품을 구입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주로 판매되는 호신용품의 종류는 무엇이고 사용 방법과 주의점에 대해 알아봅니다. 호신용 스프레이 호신용 스프레이는 괴한의 ..

티스토리 블로그에 하위 도메인 연결하는 방법 - 애드센스 수익 극대화 전략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로 수익을 높이는 방법으로 하위 도메인을 활용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초보인 내가 도전하기에는 어렵겠지, 하고 미루고만 있다가 이번에 드디어 하위 도메인을 연결했어요! 이번 글에서 하위 도메인 연결하는 방법을 하나하나 알려 드릴게요. 그대로 따라만 하세요. 제가 했으면 누구든 할 수 있습니다! 하위 도메인을 연결하기 위해서는 앞선 작업들이 필요한데요. 아래와 같은 절차를 거쳐 하위 도메인을 블로그에 연결할 수가 있어요. 보기에는 좀 복잡해 보일 수 있지만 하나씩 클리어한다 생각하면 생각보다 어렵지 않으실 거예요! 하위 도메인 연결하기까지, 간략한 과정 티스토리 블로그1(편의상 순서를 매김) 개설하기 도메인 구입(유료/ '가비아' 기준 1년 15,000원 정도)하여 티스토리 블로그1 에 씌우기..

지역별 동물병원 진료비 공개! - 진찰료, 입원비, 백신 비용 등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반려동물 키우는 가정이 요즘 참 많죠. 반려동물도 가족의 일원이기에 아플 때는 동물병원을 찾아 적절히 치료를 해주어야 하는데요. 동물병원마다 진료비도 정도의 차이가 있어서 어느 곳을 가야 할지 막막할 때 있으실 거예요. 이에, 농림축산식품부가 지역별 동물병원 진료비 현황 공개시스템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지역별 동물병원 진료비 현황을 공개하기로 한 배경과 함께, 진료비 공개 항목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또 확인하는 간편한 방법까지 알려드릴게요. 동물병원 진료비 현황 공개의 배경 2022년 1월 4일에 수의사법(제20조의 4-진료비용 등에 관한 현황의 조사‧분석 등)이 개정됨에 따라 1월 5일부터 동물병원 내에 진료비 게시 제도가 시행되었어요. 사람이 찾는 병원에서도 비급여 항목에 대해 의..

카카오뷰 마지막 수익 공개 - 떠날 수 밖에 없는 이유 3가지 [내부링크]

카카오뷰 수익 공개를 하려고 한다. 블로그에서 카카오뷰 수익을 공개하기는 두 번째인데 이번이 마지막이 될 것 같다. 될 것 같은 게 아니라 분명 마지막이다. 늦게 시작한 카카오뷰. 친구 품앗이 없이 한 명 한 명 정직하게 구독자를 늘려갔고, 수익을 얻은 것이 네 번 정도밖에 되지 않는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시작하자마자 카카오뷰가 카카오에서 버림받는 분위기가 되었고, 카카오뷰가 종료 수순을 밟는 듯하다. 현재 카카오뷰 내 기능들을 하나씩 종료하면서 채널 운영자들이 알아서 나가게끔 하고 있는 것 같다. 끝까지 하고 싶었지만 더 있을 이유가 없게 되었다. 이번 글에서는 카카오뷰 수익 공개와 함께, 카카오뷰를 떠날 수밖에 없는 이유 3가지를 이야기해 보려고 한다. 카카오뷰 수익 공개 카카오뷰에서 수익을 받은 것..

쿠팡 발주 후 상품이 품절 되었을 때 처리 과정 - 출고 중지, 환불까지 [내부링크]

쿠팡윙에서 알림이 왔다. 결제 완료 알림! 주문은 두 건이었다. 도매 사이트에 접속해 해당 상품을 주문하고 쿠팡윙에 들어가 발주 확인을 했다. 그런데... 품절이란다. 발주도 정상적으로 내렸는데 말이다. 쿠팡 발주 후 상품 품절되었을 때 처리한 과정에 대해 기록해 본다. 통 팔리지 않던 상품이었는데 갑자기 연달아 두 건 주문된 것이 의아해 판매업체 페이지에 들어가 보니 '주문 폭주로 품절되었고 8월 중순에 재입고 예정'이라는 공지가 안내되어 있었다. 헉. 주문 건수 확인 후 수량 확보를 위해 품절은 풀어놓은 상태이지만 상품 발송은 8월 중순 이후에 된다고. 나는 상품 주문이 되니 발주 먼저 내려놓은 상황이고, 고객에게는 '상품준비 중'으로 뜨고 있을 텐데 보름 가까이 발송을 지연시킬 순 없었다. 내가 판..

카카오뱅크 26일 굿모닝챌린지 시즌3 상금 입금! 이게 다라고? [내부링크]

카카오뱅크에서 최근에 '26일 굿모닝챌린지 시즌3' 이벤트를 개최했었죠! 저도 이벤트에 신청했었는데요. 26일간 굿모닝챌린지에 성공해서 오늘 상금을 입금 받았어요. 이번 글에서 그 후기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카카오뱅크 26일 굿모닝챌린지란? 26일간 매일 오전 6시~오전 10시 사이에 카카오뱅크에 출석하는 사람들에게 3억을 나누어 주는 이벤트예요. 참여하는 사람들에게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 쿠폰도 나누어 준답니다. 저는 지난 시즌2에도 참여했었는데 안타깝게도 매일 출석하는 것에 실패해서 상금을 나누어 받진 못했는데요. 대신 운 좋게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한 장 받았었어요! 이번에 굿모닝챌린지 시즌3을 한다는 소식에 이번에는 기필코! 26일간 매일 출석해서 상금을 받겠다고 다짐했고, 매일 일정 시간에 ..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 20일만에 글 10개로 승인받은 후기 [내부링크]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 지금 운영 중인 이 티스토리 블로그로 올해 초에 한 번 승인을 받았었고, 이번에 또 하나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해서 한 번 더 받은 것이다. 이번에는 가비아를 통해 도메인을 구입한 후 티스토리 블로그에 2차 도메인을 연결해 승인을 받았다. 지금 이 블로그로 승인을 받았을 때도 구독자와 방문자 수가 매우 적은 상태여서 승인받고도 얼떨떨했는데 이번에는 더 열악한 상황에서 승인이 되어 처음보다 더 놀랐다. 2023.01.26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받은 후기, 방문수과 구독자수는 중요하지 않았다 아직도 구독자 수, 방문자 수가 애드센스 승인에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계시다면 그런 생각에서 벗어나셔도 된다고 자신 있게 말씀드리고 싶다. 이번 글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로 애드센스 ..

쿠팡 반품 처리 과정 - 고객 변심인데 판매자 배송비 부담으로 설정했을 때 [내부링크]

쿠팡윙에서 반갑지 않은 알림, 반품 알림이 왔다. 게다가 배송비 부담이 판매자로 돼 있었다. 반품 사유를 확인해 보니 명백한 고객 부담 사유였다. 이번 글에서는 쿠팡에서 위탁판매한 무료배송 상품에 대해 반품 신청이 들어왔을 때, 게다가 고객 과실인데도 배송비 부담을 판매자 부담으로 설정했을 때의 처리 과정에 대해 공유한다. 배송비 부담, 반품 사유 확인하기 반품 처리는 귀찮고 번거로운 일이지만 당연히 겪어봐야 할 일이고 이 또한 경험이라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왔네!'라는 마음으로 차분하면서도 적극적으로 대응하려고 노력한다. 이번에도 눈 크게 뜨고! 쿠팡윙에 접속했다. 반품 접수된 상품의 요청번호를 클릭하면 접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반품 접수된 정보를 확인해 보니 배송비 부담 => 판매자 반품 사유..

혈소판 감소증 점상출혈 증상, 진단, 인하대병원 입원 치료 후기 [내부링크]

아이가 온몸에 난 빨간 점들로 인해 병원을 찾았다가 혈소판 감소증 진단을 받고 치료 후 퇴원했다. 증상부터 진단명까지 겁이 났고 정보들이 많이 필요했는데 생각보다 많지 않았다. 혹시 우리 아이와 같은 증상을 겪는 아이들과 걱정스러운 부모님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며 증상과 진단, 치료과정, 입원비용까지 기록한다. 혈소판 감소증 증상 며칠 전 26개월 된 둘째 몸 이곳저곳에 빨간 점들이 콕콕 찍힌 듯 보였다. 기저귀를 갈다가 엉덩이 사이에서 처음 발견했다. 처음엔 응가가 잘 안 닦였나 했는데 닦아도 안 닦여서 보니 빨간 점들이었다. 뭐지, 이게… 첫째를 키우며 이미 겪어본 땀띠나 기저귀 발진 이런 것과는 양상이 전혀 달라서 생소했지만 금요일 저녁이기도 해서 일단 자고 내일 확인해 봐야지 싶었다. 토요일 오전에..

유튜브 채널 추가하는 방법 - 하나의 구글 계정으로 새 채널 만들기 [내부링크]

유튜브 채널을 하나 더 만들면 어떨까, 생각하고 계신가요? 저도 현재 유튜브 채널을 하나 운영하고 있는데요. 많이 알려진 분들의 유튜브 영상을 보다 보면 유튜브 채널을 여러 개씩 운영하는 것 같더라고요. 본인 계정으로 여러 개를 만들 수 있는지, 아니면 다른 명의를 사용해서 만드는 건지 종종 궁금했는데, 알아보니 하나의 구글 계정으로도 여러 개의 채널을 만들어 운영할 수 있다고 해요. 여러 개의 채널을 만들어 운영하면 나중에 수익을 더 많이 낼 수 있으니, 기존의 채널과 다른 주제의 영상을 만들어 올리고 싶다면 새 채널을 추가 개설하여 운영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아요. 그래서 저도 새로운 유튜브 채널을 하나 더 추가로 개설해 봤어요! 이번 글에서는 하나의 구글 계정으로 새로운 유튜브 채널을 추가하는..

쿠팡에서 첫 반품이 들어왔다 - 무료배송 상품 환불 처리 과정 [내부링크]

쿠팡 판매자센터에서 알림이 와 확인해 보니 고객이 반품을 신청했단다. 위탁판매 시작하고 첫 반품이다. 무엇부터 해야 하지. 반품 처리는 처음이라… 이번 글에서는 쿠팡 판매자센터에서 반품 처리하는 과정을 정리해 본다. 쿠팡에서 첫 반품이 들어왔다 쿠팡에서 처음으로 반품이 들어왔다. 쿠팡엔 서른 가지 정도의 상품을 올려두었고 가끔 가뭄에 콩 나듯 주문이 들어온다. 며칠 전 반가운 주문이 들어와서 신속히 발주를 넣었건만 고객이 상품 받자마자 반품을 신청한 거다. 처음 겪어보는 반품이라 순간 긴장했지만 언젠가는 경험해 볼 일이었고, 잘만 처리하면 좋은 경험이 될 테니 차분하게 쿠팡 판매자센터에 들어가 보았다. 판매자 과실이라면 좀 골치 아플 수 있는데 다행히 고객 변심으로 인한 반품이었다. 일단 쿠팡에서 고객 ..

상가 인테리어, 문제는 디자인이야! - 예쁜 카페, 베이커리 매장, 식당, 학원 사진 모음 [내부링크]

상가 인테리어가 특히 중요한 이유 상가 인테리어가 중요한 것은 매출과 직결되기 때문입니다. 예컨대 식당의 경우, 음식의 맛도 물론 중요하지만 특별히 맛있는 곳도 아닌데 줄 서서 먹는 집들도 분명 있지요. 뷰가 좋거나 내외부 디자인이 근사하다거나 하는 이유로도 맛집 아닌 맛집이 되기도 해요.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는 속담이 인테리어의 중요성을 알려주기에 꼭 맞는 속담 같기도 합니다. 사람을 만날 때 첫인상이 매우 중요하듯, 매장에 들어서는 고객에게도 그 매장의 첫 느낌은 오래도록 기억됩니다. 자리를 잡기 전에 그대로 돌아 나오기도 할 만큼, 매장의 인테리어 디자인은 상업시설에서 더 큰 부분은 차지하죠. 상가 인테리어, 왜 디자인 전문가가 해야 하나 고객이 매력을 느끼는 지점을 잘 알고 있다 잘 디자인..

한전 에너지 캐시백 제도로 전기 요금 할인 받기 - 신청 방법, 지급 시기 알아보기 [내부링크]

전기 요금 인상 때문에 어느 때보다 두려운 여름이지요. 선택이 아니라 필수로 꼭 신청해야 하는 한전 에너지 캐시백 제도를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과거 2개년 동월(1년 기록만 있는 경우는 1년)과 대비하여 가정에서 절약한 전기 요금만큼, 정해진 기준에 따라 다음 달 전기요금에서 차감 형태로 캐시백 받을 수 있는 제도인데요. 절약하면 절약한 만큼 돌려받은 수 있고, 만약 이번 달에 전기 요금을 절감하지 못했다고 해도 불이익은 전혀 없기 때문에 신청은 무조건 해두는 것이 좋아요. 한전 에너지 캐시백 제도가 어떤 제도인지 살펴보고, 바로 신청할 수 있도록 안내해 드리도록 할게요. 에너지 캐시백 제도란? 개별 세대 또는 아파트 단지(단지 대상 에너지 캐시백은 2023년 11월분까지 시행 후 내년 폐지 예정)가 ..

쿠팡 파트너스 하는 법 - 가입 방법, 최종 승인, 수익 정산 과정 알아보기 [내부링크]

쿠팡 파트너스에도 도전을 해보고자 최근에 인터넷, 유튜브 등을 통해 열심히 자료를 검색한 다음 가입을 했고, 첫 수입이 잡혔어요! 쿠팡 파트너스 하는 법과 승인, 정산과정까지 쉽게 알려드릴게요. 쿠팡 파트너스란? 가입하는 방법 상품 링크 만드는 법 쿠팡 파트너스 수익 정산 과정 가족 간 구매, 괜찮을까? 앞으로 활동 계획 쿠팡 파트너스란? 쿠팡에서 운영하는 제휴마케팅이에요. 쿠팡 파트너스 회원이 되면 쿠팡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블로그나 유튜브, 지식인 등을 이용해 홍보할 수 있는데요. 회원 고유의 코드가 심긴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판매 대금에서 일정액의 수수료(판매 대금의 3%)를 쿠팡으로부터 지급받게 됩니다. 꼭 회원이 홍보한 해당 상품을 구매하지 않아도 되고요. 어떤 상품이든 회원이 공유한 링..

한강 수영장, 물놀이장 운영 기간, 이용 시간, 요금, 감면 대상 확인하기 [내부링크]

올해에도 어김없이 한강 수영장, 물놀이장이 운영을 개시합니다. 운영 기간과 이용 및 휴식 시간, 이용 요금과 감면 대상까지 안내해 드릴 테니 미리 확인하시고 안전하게 물놀이하세요! 2023년 한강수영장, 물놀이장 운영 안내 이용 장소 광나루, 뚝섬, 여의도, 잠원 야외수영장/ 난지, 양화 물놀이장 운영 기간 2023년 6월 23일 금요일 ~ 8월 20일 일요일 이용 시간 09:00 ~ 18:00 점심시간 1시간 동안은 물에 들어갈 수 없고요. 점심시간은 수영장마다 달라요! 휴식 시간 매 시간마다 15분간 휴식시간이 있어요. 휴식시간이 시작되면 안전요원의 안내에 따라 수영장 밖으로 이동해야 하고요. 휴식시간 중에는 물에 들어갈 수 없어요. 한강 수영장, 물놀이장 이용 요금 만 6세부터 유료로 이용할 수 있..

관절에 좋은 음식, 영양제, 관절 건강을 위한 생활 수칙 알아보기 [내부링크]

관절은 사람이 움직이고 활동하는 데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모든 움직임이 관절을 통해 이루어지기 때문이지요. 관절이 좋지 않으면 일상생활이 불편하고 삶의 질까지 매우 떨어지기 때문에 평소에 관절 건강을 지키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번 글에서는 관절 건강을 위한 생활 수칙은 무엇인지, 또 관절에 좋은 음식과 보충하면 좋은 영양제 등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관절 건강을 위한 생활 수칙 스트레칭 자주 하기 스트레칭은 관절 주변의 근육을 강화하고 관절을 유연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요가, 필라테스하기 요가와 필라테스는 근력, 유연성, 균형 감각을 높이는 데에 도움이 되는 운동이에요. 관절이 부드러워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유산소 운동하기 걷기, 수영 등의 유산소 운동은 ..

가정에서 식비 줄이는 방법 8가지 [내부링크]

생활비 중에서 고정 지출 비용을 제외하고 마음만 먹으면 절약할 수 있는 것이 식비일 텐데요. 그만큼 저축을 늘리거나 투자를 한다면 조금이라도 자산을 늘리는 데에 도움이 되겠지요. 이번 글에서는 가정에서 식비를 줄이는 몇 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식비 줄이는 방법 식비 예산을 정한다 매달 식비에 일정 예산을 정해두고 그 안에서만 지출하도록 합니다. 제한을 해두면 지출을 하기 전에 한 번 더 생각해 보게 됩니다. 일주일씩 식단을 계획한다 일주일 동안의 식단을 미리 정해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식단을 정해두고 필요한 재료들의 목록을 정해 장을 보면 불필요한 지출을 막을 수 있어요. 매일 오늘 뭐 먹지... 하는 고민을 하다 보면 결국은 배달음식을 주문하게 되는 경험, 많으시죠. 저도 그래요....

고양이가 먹으면 안 되는 식품, 좋아하는 식품 알아봐요 [내부링크]

사람에게는 좋은 식품이지만 고양이가 먹으면 안 되는 식품들이 여러 개 있어요. 그럼 고양이가 정말 좋아하는 식품들은 무엇일까요? 지금부터 알려 드릴 테니 초보 집사님들과 향후 고양이를 키울 계획이 있으신 예비 집사님들이라면 꼭 알아두세요! 고양이가 먹으면 안 되는 식품 양파, 마늘 양파와 마늘에는 고양이의 적혈구를 파괴하는 물질이 들어 있다고 해요. 고양이가 먹게 되면 빈혈을 일으킬 수 있고 심하면 사망에까지 이를 수 있어요! 초콜릿 달콤한 초콜릿 한 조각 먹이고 싶은 마음 잘 알지만... 절대 안 돼요! 초콜릿에 함유된 테오브로민은 고양이의 심장 박동을 빠르게 해요. 초콜릿에는 카페인도 많아서 신경계를 자극한답니다. 포도 포도에는 독성이 있는 물질이 들어 있어서 신부전을 일으킬 수 있어요. 사망에까지 ..

국립공원 한 달 살기 - 참여 기간, 혜택, 조건, 신청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요즘 한 달 살기가 인기인데요. 제주 한 달 살기, 해외 한 달 살기를 아이들 방학 때 하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제주가 아니어도, 해외가 아니어도 사실 집만 벗어나면 행복하기 마련이죠. 한 달 살기에 관심 있는 분들을 위해 국립공원 한 달 살기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국립공원공단에서 시행하는 국립공원 한 달 살기는 국내 여행 활성화를 위해 시행하는 사업이에요. 국립공원 및 인근 지역에서 숙박하며 생태체험도 하고 산촌, 어촌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해볼 수 있어요. 꼭 한 달을 채우지 않아도 1주부터 가능한 만큼만 지원할 수도 있고, 빡빡한 일정을 소화해야 하는 것이 아니예요. 신청한 국립공원 지역에 머물며 자유여행을 하는 것이니 부담 없이 한 번 경험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자세한 참..

경기도 청년 기본소득 신청하세요! - 나이, 자격, 신청 방법, 지급일 알아보기 [내부링크]

경기도 청년 기본소득 3분기 접수가 시작됩니다! 경기도는 이 정책을 통해 청년들에게 분기별로 25만 원을 지급하고 있는데요. 자격이 된다면 신청을 안 할 이유가 없겠죠? 경기도 청년 기본소득의 자격 조건과 신청 방법을 안내해 드릴 테니 확인해 보시고 바로 신청하세요! 경기도 청년 기본소득이란? 청년들의 사회적 기본권 실현을 위해 경기도가 시군과 협력해서 운영하는 정기적인 소득 지원금이에요. 경기도 청년 기본소득 신청 자격 현재 경기도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만 24세 청년(1998년 7월 2일~1999년 7월 1일 사이 출생)이면서, 신청일 기준으로 경기도에 3년 이상 연속으로 거주하고 있거나 3년 이상 연속으로 거주하지 않았더라도 거주한 일수의 총합이 10년 이상이면 신청할 수 있어요. 경기도 청년 기..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보조금 지원 대상, 신청 방법, 지자체별 문의처 알아보기 [내부링크]

가정에서 사용하는 보일러를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하면 정부에서 보조금을 지원해 준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지구도 보호하면서 보일러 교체 비용도 절감할 수 있으니, 보일러 교체를 생각하고 계시다면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하시길 추천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보조금은 누가 받을 수 있고 어떻게 신청하는지 쉽게 알려드릴게요. 가정에서 친환경 보일러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 노후된 보일러를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하면 지구도 보호할 수 있고 동시에 가정의 난방비도 아낄 수 있어요. 친환경 보일러라 함은, 환경 표지 인증을 받은 가스보일러(LNG)를 말하는데요. 일반 보일러보다 미세먼지를 유발하는 오염물질을 적게 배출하면서 동시에 에너지 효율은 높은 보일러에 대해, 환경부가 아래와 같은 친환경 로고를 표..

카카오뷰 수익 - 저물어가는 와중에 수입이 짭짤하니 씁쓸하다 [내부링크]

카카오뷰 수익을 확인할 수 있는 25일. 카카오뷰 창작센터에 접속해 봐도 어제저녁까지 수익이 반영되지 않아서 하룻밤 넘기고 오늘 확인해 보았다. 하나 둘 서비스들을 종료하고 있는 카카오뷰. 카카오 뷰, 티스토리 연동 기능 종료 예고 - 그동안 창작센터에서 공지한 안 반가운 내용들 카카오 뷰 창작센터에서 5월 19일, 또 한 번 반갑지 않은 메일이 왔네요. 그것도 불금 저녁에 말이죠. 전에는 반갑기만 하더니 이제는 열기도 두려운 카카오 뷰 창작센터 발 메일. 카카오 뷰를 운 ddilong.tistory.com 카카오뷰 자체도 종료가 머지않아 보이는 시점에서 이번 달 수익은 얼마나 나왔을까. 5월 카카오뷰 운영 수익은? 5월 콘텐츠 큐레이션 수익이라고 나와 있지만 4월분 운영에 대한 수익을 의미한다. 4월에..

딸기바나나킥 후기 - 설빙과 농심의 콜라보 소식까지! [내부링크]

딸기바나나킥 제품을 집 앞 마트에서 보고 나답지 않게 한 번 구입해 봤다. 나는 세상의 모든 음식은 다 먹어보고 싶을 정도로 음식에 대한 호기심은 큰데, 이미 알고 만족스러운 먹을거리를 굳이 다르게 변형시켜 먹는 건 별로 안 좋아한다. 치킨도 신메뉴는 주문해 볼 생각도 해본 적이 없다. 처갓집, 페리카나 이런 옛날 브랜드의 후라이드, 양념 메뉴만 먹는다. 요즘 과자나 라면 등에 많이들 하는 콜라보 제품들도 사 먹어 본 적이 없다. 그런 내가 별 고민 없이 뭔가에 홀린 듯 딸기바나나킥을 집어 들었다. 바나나킥은 이미 아는 맛. 거기에 딸기라고? 딸기와 바나나는 이미 검증된 궁합이잖아. 뭘 고민해? 맛이 보장된 제품일 것 같은 믿음이 강하게 들었다. 풉. 농심 딸기바나나킥 후기 봉지를 뜯어 보니 확 풍기는 ..

어린이타이레놀현탁액200ml - 일반 아세트아미노펜 해열제와 용량, 용법이 달라요! 복용 방법 알아봐요 [내부링크]

어린이타이레놀현탁액 200ml 용량 제품을 구입하셨나요? 이 제품을 저도 처음 이용해 봤는데요. 기존 타이레놀 제품과는 용량도 용법도 달라서 복용 전에 확인이 꼭 필요해요! 이번 글에서 자세히 알려 드릴게요. 어린이타이레놀현탁액 200ml, 어떤 제품이지? 최근에 아이들이 아데노바이러스에 감염되어 고열이 지속되었는데요. 해열제도 안 듣고 열심히 교차복용을 하면서 집에 있던 챔프가 똑 떨어졌어요. 퇴근길에 남편에게 더 사다 달라고 챔프 사진을 찍어 보내면서 혹시 없으면 같은 성분의 다른 제품을 사 와도 된다고 주문했는데 이 제품을 사 온 거예요. 챔프가 갈변 현상 때문에 회수에 들어간 상황이라 요즘 챔프 구하기가 어려운 것 같아요. 약간 찜찜하기도 하고요. 영어로만 되어 있는 이 제품! 게다가 대용량이라 ..

카카오 뷰, 티스토리 연동 기능 종료 예고 - 그동안 창작센터에서 공지한 안 반가운 내용들 [내부링크]

카카오 뷰 창작센터에서 5월 19일, 또 한 번 반갑지 않은 메일이 왔네요. 그것도 불금 저녁에 말이죠. 전에는 반갑기만 하더니 이제는 열기도 두려운 카카오 뷰 창작센터 발 메일. 카카오 뷰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모두 받아보셨겠지만... 이번 메일에는 어떤 내용이 있는지 확인해 볼게요. 티스토리, 브런치스토리(브런치) 서비스 연동 기능 종료 2023. 6. 19. 티스토리, 브런치스토리 서비스 연동 기능이 종료된다는 공지예요. 서비스 개편에 따라 창작센터 연동 서비스 중 티스토리, 브런치스토리 서비스 연동 기능 지원이 종료되니, 서비스 연동을 통해 발생하는 콘텐츠 광고 수익도 종료된다는 내용이에요. 2023년 6월 19일을 종료 시점으로 밝혀두었어요. 그동안 카카오뷰는 티스토리와 연동하여 콘텐츠를 발행할 ..

아데노바이러스(눈곱감기) 감염 - 8살, 3살 증상, 치료 방법, 등교 등원 여부 알아봐요 [내부링크]

아데노바이러스(눈곱감기)가 요즘 극성이지요. 저희 집 남매도 피해갈 수 없었는데요. 온라인상에 관련 정보가 많지 않아 어려움이 많았기에 저 같은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아이들의 증상과 치료 방법, 질병관리청의 설명까지 자세히 공유합니다. 참고로 저희 아이들은 8살 아들, 3살(24개월) 딸이에요. 개인 차가 있을 테니 참고만 해주세요. 아데노바이러스란? 아데노바이러스(Adenovirus)는 호흡기, 눈, 소화관 등에 감염을 일으키는 바이러스예요. 전염성이 코로나바이러스보다 강력하다고 알려져 있고요. 심하면 폐렴으로도 이어질 수 있다니 더 주의해야 해요. 주된 감염 경로 감염된 사람의 기침, 재채기 등 비말을 통해 감염될 수 있어요. 또 바이러스에 오염된 음식물을 섭취하거나 감염된 사람의 ..

전기요금 인상! 가정에서 전기 절약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전기 요금과 도시가스 요금이 인상됐어요. 아오.. 한국전력이 전기요금을 kWh당 8원 인상하겠다고 발표했는데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전기요금 인상 원인을 "누적된 요금 인상 요인이 아직 해소되지 못했다... 에너지 공급의 지속 가능성을 확보하고 한전, 가스공사 경영을 정상화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어요. 전기요금 kWh당 8원 인상이라고 하면 쉽게 감이 오지 않는데요. 4인 가구가 전기를 월 332kWh 사용하는 경우 월 3천 원가량 오를 거라고 해요. 물론 사용량에 따라 인상 정도는 다르겠지요? 저희 집도 4인 가구인데 관리비 내역을 받아보면 전기요금이 늘 동일세대보다 2배가량이 높거든요. 이유가 뭘까 생각해 보면 컴퓨터, 노트북, TV, 아이 학습기, 무선 청소기, 냉장고, 자동 커피머신, 정수기..

서울시 청년 부동산 중개보수, 이사비 지원금, 나도 받을 수 있을까? - 자가진단, 신청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서울시가 이사가 잦은 청년들의 주거비 부담을 낮춰주기 위해 2023 부동산 중개보수와 이사비 지원사업을 시작합니다! 살 만한 집을 구하는 것도 어렵지만 이사 한 번 하려면 부가적으로 드는 비용 또한 만만치 않은데요. 이 지원사업에 신청하여 선정되면 최대 40만 원까지 이사에 소요되는 비용을 아낄 수 있어요. 서울시 청년 부동산 중개보수 및 이사비 지원사업에 신청할 수 있는 자격 조건과 내가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이 되는지 자가진단해 볼 수 있는 방법, 또 신청 기간과 방법까지 모두 자세히 안내해 드릴게요. 서울에 사는 청년이라면 서둘러서 신청하세요! 서울시 청년 부동산 중개보수 및 이사비 지원사업 지원 내용 실제 이사에 소요된 부동산 중개보수, 이사비 및 종이가구 구입비 최대 40만 원 한도 내에서 실비를..

경기도 청년 면접 수당 50만 원 받으려면? - 신청 자격,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경기도 청년 면접 수당은 경기도가 청년들의 면접 비용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면접 수당을 지원하는 청년 정책이에요. 가뜩이나 취업도 어려운데 면접 때문에 쓴 비용, 경기도가 대신 부담해 준다니 꼭 챙겨야겠지요! 지금이 2차 신청 기간이니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신청 자격과 신청 방법에 대해 쉽고 자세히 안내해 드릴게요.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 지원 내용 청년들에게 면접수당을 1인 최대 50만 원까지, 경기도 지역화페로 지원해 줍니다. 신청할 때 신청서에 기재하게 되어 있는 이용 희망 지역의 지역화폐로 지급이 되는데요. 선정된 후에는 지역 변경이 불가하니 반드시 잘 확인하여 신청해야 해요. 신청 후 거주지, 면접 응시 여부 등 제출 서류를 검증한 후에 선정되면 면접 1회 5만 원씩, 최대 10번까지 면접 수당..

경기도 청년 어학·자격 시험 응시료 지원 - 시군별 신청 가능 여부, 연령 기준 확인하기 [내부링크]

경기도 청년 어학, 자격시험 응시료 지원 신청이 시작됐습니다!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시험 응시료를 1인당 연간 3회,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해 주는데요. 선착순 마감되니 놓치지 마시고 꼭 신청하세요! 신청기간 2023년 10월 2일(월)~11월 30일(목)까지 예산이 정해져 있어서 선착순 마감되니 신청 자격이 되시면 지금 바로 신청하셔야 해요. 신청 자격 2023년 1월 1일부터 신청일까지 경기도 거주 중이어야 해요. 시험 응시일 기준 미취업 상태여야 해요. 시군별 '청년'의 연령 기준에 충족해야 함. 미취업 상태 확인 방법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상에 직장가입자 자격 취득일 및 상실일로 확인할 수 있어요. 입사일과 퇴사일이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와 다른 경우에는 4대보험가입내역확인서 등으로 확인할 수..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일본어, 영어 등 외국어 애드센스 광고 차단하는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이따금 애드센스 광고가 잘 노출되고 있는지 확인해 보는데요. 종종 일본어나 영어로만 된 광고가 나올 때가 있어요. 저라면 클릭하지 않을 광고인 경우가 많은데요. 이번 글에서는 외국어로 된 애드센스 광고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일본어, 영어 등 외국어 애드센스 광고 차단 이유 구글이 세계적인 검색엔진이다 보니 해외 광고도 달리는 거겠지만 제 블로그는 우리나라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발행하고 있는 글이 대부분이에요. 그래서 일본어나 영어로만 나오는 해외 광고는 불필요한 광고라고 느껴졌어요. 저라도 클릭하지 않을 것 같거든요. 도움이 되지 않는 광고는 차단해 두어야 다른 유용한 광고들이 달릴 기회가 더 늘어나겠지요. 몇 분이면 되는 일이라 저는 노트북을 열면 매일 가장 먼..

경기도 어르신 맞춤형 집수리, 공사비 최대 500만 원 지원 - 신청 자격, 접수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경기도 어르신 맞춤형 집수리 지원 사업(어르신 안전 하우징 사업)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어르신들의 사망 원인 중 하나로 꼽히는 '낙상' 사고에 대비하여, 어르신의 주거지에 경기도가 직접 안전시설을 보강해 주는 지원 사업이에요. 이런 사업은 아는 사람만 지원하여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적극적으로 챙겨야 해요. 이번 글에서 경기도 어르신 맞춤형 집수리 지원 사업의 신청 대상과 신청 방법을 자세히 알려 드릴 테니 본인 또는 부모님이 신청 자격이 되는지 확인해 보시고 기간 내에 꼭 신청하세요. 주위에도 알려주세요! '어르신 안전 하우징 사업'이 뭔가요? 어르신 안전 하우징 사업은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공약 사업이에요. 나이가 들수록 안전한 생활을 위해 집안에도 안전시설을 설치하고 개조하는 것이 필요한데요. 비용..

서울시 노후주택 리모델링 지원 사업 - 신청 조건 3가지, 신청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서울시 노후주택 지원 사업의 신청 접수가 시작되었어요. 조건에 부합하는 노후 주택에 대해, 오래된 창호와 조명을 교체하는 공사비용을 최대 500만 원까지 지원해 주는 사업이에요. 시의 지원을 받아 주택을 리모델링할 수 있으니 주택의 소유자라면 놓치기 아까운 기회라고 할 수 있죠! 이번 글에서는 서울시 노후주택 지원 사업의 신청 자격과 함께, 신청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안내해 드릴 테니 우리 집도 지원 대상이 되는지, 부모님 댁도 기준에 맞는지 한 번 확인해 보시고요. 예산이 소진되면 신청 기간 이내라도 접수가 조기 마감된다고 하니, 자격이 된다면 부지런히 신청하세요! 서울시 노후주택 지원 사업이란?서울시 노후주택 에너지효율화 지원 사업은 노후주택에 살고 있는 서울시민의 에너지 비용 부담을 완화시켜 주고 쾌..

청년내일저축계좌 4가지 자격 조건 자가진단, 신청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이 드디어 시작되었어요! 신청 조건이 조금 까다롭긴 하지만 조건에만 맞는다면 혜택이 무척 좋아서 놓치면 안 되는 청년정책 중 하나이죠. 이번 글에서는 청년내일저축계좌의 신청 조건이 무엇인지, 신청은 언제까지 어떻게 하면 되는지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신청이 몰릴 것을 대비해 5부제도 실시하고 있으니 자신에게 해당되는 신청 가능 날짜를 꼭 확인하는 것이 중요해요. 내용을 꼼꼼히 확인하셔서 친구들과 지인들에게도 알려주세요! 청년내일저축계좌 혜택 매월 10만 원 이상 3년간 저축하면 정부지원금을 받을 수 있어요. 월 최대 50만 원까지 자유롭게 저축할 수 있고요. 단, 정부지원금 액수는 대상에 따라 아래와 같이 차이가 있어요. 소득 기준 정부지원금 매칭 금액 중위소득 50% 초과 ~ 100%..

쿠팡 발주 실수한 경험과 해결 과정 - 고객 실번호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쿠팡으로 오랜만에 주문이 한 건 들어왔다. 그런데... 어이없게도 주문 수량을 잘못 확인하고 발주 실수를 하고 말았다. 자책은 미뤄 두고 얼른 해결을 해야 했다. 이번 글에서는 구체적으로 어떤 발주 실수를 했고 어떻게 수습을 했는지 그 과정을 기록한다. 그리고 해결하는 과정에서 알게 된 팁! 쿠팡 주문 고객의 실번호를 확인하는 방법도 함께 안내한다. 쿠팡 발주 실수의 뼈 아픈 경험 쿠팡 발주를 하다가 어이없는 실수를 해버렸다. 쇼핑몰 위탁 판매를 시작한 지 반년만에 이런 적은 또 처음이라 몹시 당황스러웠다. 상황은 이렇다. 도매사이트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2개로 묶어서 판매하려고 쿠팡에 1+1로 올려놨었다. 그 상품에 대한 주문이 들어왔고, 당일 배송을 해드리기 위해 오전 중에 바로 발주를 넣었다. 오후 ..

카카오뷰 보드뷰 광고 종료 예고 메일이 왔다 - 향후 수익 창출 방법은? [내부링크]

카카오뷰 보드뷰 광고가 종료된다는 공지가 내려왔네요. 카카오뷰 운영도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것이 비로소 체감이 되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카카오뷰 보드뷰 광고 종료에 대한 공지 내용과 앞으로의 수익 창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뷰 보드뷰 광고 종료 안내 메일 2023년 4월 21일, 카카오뷰 창작센터에서 메일이 한 통 왔어요. 요점은 카카오뷰 에디터, 즉 채널 운영자들의 수익 창출 방법 중 하나였던 보드뷰 광고를 5월 22일에 종료하겠다는 것이었는데요. 카카오뷰 진입점을 변경하겠다는 계획은 2월부터 공지가 된 바 있지만 보드뷰 광고를 종료하겠다는 통지는 좀 갑작스럽네요. 보드뷰 광고 알아보기 카카오뷰는 에디터들의 수익 창출에 도움을 주겠다며 지난해 2022년 3월부터 보드뷰 광고를 추가하여 수익을..

무주택 청년월세특별지원 신청 방법, 지원 조건, 자가진단 해보기 [내부링크]

무주택 청년월세특별지원 제도, 알고 계신가요? 조건만 맞는다면 정부가 청년들에게 최대 240만 원까지 월세를 지원해 주는 제도예요! 이번 글에서는 무주택 청년월세특별지원 내용과 신청 기간, 신청 방법 등을 알아보고, 나도 지원받을 수 있는지 자가진단해 보는 방법까지 알려드릴게요. 무주택 청년월세특별지원이란? 코로나 19 장기화로 인해 청년들의 경제상황이 악화되면서 고용 여건에도 영향을 미쳤고 주거비 부담까지 가중되었지요. 이에 정부가 청년층의 주거비 부담 경감을 위해서 청년들의 월세를 한시적으로 지원해 주기로 한 것입니다. 무주택 청년월세특별지원 지급 규모 생애 1회에 한해 월 20만 원씩 최대 12개월간 지원(최대 총 240만 원) 합니다. * 실제 납부하는 월세의 최대 20만 원까지 지원(임차보증금,..

서울청년문화패스 신청 자격, 기간, 방법 - 문화공연비 20만 원 받는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서울시가 청년복지의 일환으로 서울시에 거주하는 청년들의 문화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서울청년문화패스' 사업을 진행합니다. 지금 신청을 받고 있어요! 2023년 서울청년문화패스 하반기 신청 자격과 신청 기간, 신청 방법 등에 대해 알기 쉽게 안내해 드릴게요. 글 마지막 부분에 신청 페이지 링크도 남겨 놓았으니 놓치지 마시고 바로 신청하세요! 서울청년문화패스 사업이란? 서울청년문화패스는 청년들에게 문화예술 공연 관람 기회를 제공하는 청년복지 사업이에요. 청년들은 연극, 뮤지컬, 무용, 클래식, 국악 등 다양한 문화공연을 관람할 수 있어 좋고, 문화예술계는 좀 더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으니 서로 좋은 사업이지요. 특히 올해 하반기에는 상반기보다 연령을 확대 지원하기로 해서 좀 더 많은 청년들에게 기회가 돌아가게..

미성년자 계좌, 자녀 주식 계좌 개설 - 부모가 비대면으로 가능! 개설 방법, 운영 시기 알아보기 [내부링크]

미성년자 계좌 개설을 부모가 비대면으로 신청할 수 있게 됩니다. 어린 아이들 키우는 엄마로서 정말 반가운 소식인데요. 이번 글에서는 미성년자 비대면 계좌 개설이 언제부터 가능하며, 어떤 방법으로 계좌를 만들 수 있는지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미성년자 비대면 계좌 개설 추진 배경 금융위원회가 '비대면 실명확인 가이드라인'을 개편하기로 했어요. 법정대리권을 가진 부모가 비대면 방식으로 자녀 계좌 개설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주된 내용인데요. 기존에도 비대면 방식으로 실명 확인은 가능했지만 금융 사고가 일어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명의인 본인만 실명 확인을 할 수 있도록 했었는데요. 2019년에 법인의 대표자가 아니어도 임직원이 법인을 대리해 비대면으로 법인 계좌를 개설할 수 있도록 허용한 데에 이어 이번에..

돈의 속성, 김승호 저 - 성공으로 가는 작은 비밀 [내부링크]

돈의 속성. 김승호 회장의 책을 이제야 읽어 보았다. 2020, 2021, 2022. 3년 연속 최장기 베스트셀러라는 이 책을 2023년에, 200쇄 기념 개정증보판으로 처음 접하다니. 아이들 키우며 자투리 시간에 읽다 보니 책을 다 읽는 데에 두 달이 걸렸다. 이번 글에서는 이 책의 저자인 김승호 회장은 어떤 사람인지, 돈의 속성을 읽으며 특히 좋았던 부분과 책을 통해 달라진 나의 변화에 대해 간단히나마 적어본다. 돈의 속성 저자, 김승호 회장은 누구인가 한인 기업 최초 글로벌 외식 그룹인 스노우폭스 그룹의 회장이다. 스노우폭스는 전 세계 11개국에 3,878개 매장과 10,000여 명의 직원을 두고 있다고 하는데 이것도 2019년 기준이니 지금은 훨씬 더 크게 성장했을 것으로 예상된다. 스노우폭스는 ..

사무실 인테리어, 디자인 전문가가 하면 결과물이 다르다 [내부링크]

사무실 인테리어는 기업의 경제 효과를 높이는 데에 큰 기여를 합니다. 물론 질 좋은 제품, 기술을 생산해 내는 것이 기업의 성공에 직결되는 부분이겠지만 전부 결국 사람이 하는 일이잖아요. 직원들의 복지가 탄탄한 기업, 또 직원들의 휴식 시간이 보장된 기업은 기업의 대표가 깨어 있다는 뜻이기도 하죠. 직원들이 일 할 맛이 나야 기업의 성과도 올라간다는 사실을 부디 많은 대표님들이 아셨으면 좋겠습니다. 자리가 사람을 만든다는 말이 있죠. 사무실 인테리어도 마찬가지 같아요. 직장인들은 집보다 회사 사무실에서 하루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만큼 사무실은 편안해야 하죠. 얼른 퇴근하고 싶은 마음은 누구든 똑같겠지만 사무실이 조금이라도 더 있고 싶은 공간이 될 수는 없을까요? 사무실 리모델링을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

탈모병원은 어떻게 치료할까? - 모발 이식 수술 방법, 과정, 비용 알아보기 [내부링크]

탈모는 많은 남성 분들의 고민이죠. 탈모병원에 가봐야 하나 하면서도 차일피일 미루다 보면 가볍게 치료할 수 있는 시기를 놓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탈모병원에서는 실제로 탈모 치료를 어떻게 하는지, 모발 이식 과정은 어떻게 진행되며모발 이식 수술에 대략 걸리는 시간과 비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이전에 기자 일을 하면서 모발 치료 병원을 취재하며 탈모 전문의들에게 모은 정보를 전해드리는 것이니 신뢰하셔도 좋습니다. 탈모 치료, 언제 시작해야 하나 탈모 치료를 안 한다고 해서 생명에 지장이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꼭 언제 치료해야 한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다만 이런 경우라면, 탈모 병원 전문의를 찾아 진단을 받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탈모가 점점 심해져서 내가 스트레스를 ..

여성 취업 창업 지원하는 서울우먼업 구직지원금 - 자격 조건, 신청 방법, 선정 기준 알아보기 [내부링크]

여성 취업, 창업 지원을 위해 서울시가 구직지원금을 지원하는 서울우먼업 구직지원금 사업을 시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서울시에 따르면 취업, 창업에 의지가 있는 여성들에게 월 30만 원씩 3개월, 최대 90만 원을 지급해 준다고 하는데요. 구체적으로 어떤 대상에게 지원해 주는지, 어떻게 신청하면 되는지 자세히 알려 드릴게요. 서울우먼업 구직지원금 사업이란? 서울우먼업 구직지원금 사업은 서울시가 임신, 출산, 육아 등의 사정으로 경제 활동이 중단된 3040 여성 2,500여 명을 대상으로 재취업을 돕는 사업이에요. 서울우먼업 구직지원금 지원 대상 아래 자격을 모두 충족해야 해요. 만 30세~49세(1973.4.4~1993.4.3 출생자)의 미취업, 미창업 여성(미취업, 미창업의 기준은 주당 근로 시간이 30시..

무급휴직 근로자 150만 원 받는 방법 - 신청 기간, 자격 조건, 서류, 신청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무급휴직 근로자에게 서울시가 고용유지지원금을 지원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서울시 소상공인 및 50인 미만 기업체 근로자를 대상으로, 근로자 1인당 최대 150만 원까지 지원하기로 했는데요. 누가 받을 수 있고, 어떻게 신청하면 되는지 자세히 알려 드릴게요! 무급휴직 근로자 고용유지지원금 지원 사업이란? 불가피하게 무급휴직한 소상공인 및 50인 미만 기업체 근로자들의 실업을 예방하고 생계 안정을 돕기 위해 서울시가 내놓은 지원 사업입니다.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도 돕고, 근로자의 일자리도 잃지 않도록 하는 상생을 위한 지원 사업이라고 할 수 있어요. 무급휴직 근로자 고용유지지원금 지원 대상 서울시에 소재한 소상공인 및 50인 미만 기업체 근로자라면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 제외 대상 다음과 같은 경우는 지원대상..

소상공인 버팀목 고용장려금 지원 대상, 지급 조건, 신청 방법 및 유의할 점 총정리 [내부링크]

소상공인 버팀목 고용장려금을 소상공인 기업체에 지원하겠다고 서울시가 밝혔습니다. 2023년 신규 채용 근로자에게 1인당 300만 원의 고용장려금을 지원한다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는데요. 누가 받을 수 있는지, 어떻게 신청하며, 어떤 방식으로 받을 수 있는 것인지 자세히 알려 드릴게요! 서울시 소상공인 버팀목 고용장려금이란? 서울시가 2023년, 침체된 경기 속에서도 소상공인, 소기업 근로자의 고용 안정을 위해 추진하는 지원 사업입니다. 서울시 소상공인 버팀목 고용장려금 지원 대상 서울시에 소재한 소상공인 사업주가 2023년에 신규 인력을 채용했을 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을 근로자가 아닌 사업주가 해야 한다는 것이 포인트! 소상공인의 기준은? 상시 근로자 수에 따라 소상공인 해당 여부를 알 수 있는데..

2023 서울시 청년 교통비 지원 10만 원, 신청 자격, 가능 카드 확인, 바로 신청하기 [내부링크]

2023 서울시 청년 교통비 지원 사업이 시작되었습니다. 서울에 살고 계신 청년분들이라면, 지금 바로 신청해야 할 정부 지원금이 있어요. 나이와 몇 가지 간단한 조건만 부합하면 소득 여부, 취업 여부에 관계 없이 연 최대 10만 원의 교통비를 지원해 줍니다. 지금 한창 신청을 받고 있어요! 예산이 소진되면 혜택을 받지 못할 수 있으니,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서울시 청년 교통비 지원 사업은? 서울시가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청년들을 위해 연간 10만 원 한도의 교통 마일리지를 지급하는 사업으로, 서울시청 미래청년기획단이 주관하고 있어요. 만 19세~24세 청년은 생활비에서 교통비가 차지하는 비중이 높은데도 불구하고 '청소년 복지 지원법'상의 대중교통 이용요금 감면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어요. 그래서 서울시..

보청기 지원금 최대 131만 원 받는 방법, 자격, 신청 방법, 유의점 [내부링크]

보청기 지원금 최대 131만 원까지 받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글에서는 난청을 겪는 분들이 왜 보청기 착용을 미루면 안 되는지, 또 보청기 구입에 앞서 꼭 알아두어야 하는 정보에 대해 알려 드렸는데요. 보청기 구입 요령 - 보청기 착용해야 하는 이유, 난청 검사부터 보청기 선택까지 보청기 구입을 고민하거나 망설이고 계신가요? 보청기는 난청인들이 일상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보조장치로, 치매 예방을 위해서라도 보청기 착용은 필수입니다. 보청기는 해야겠 ddilong.tistory.com 혹시 가족 또는 주위에 보청기를 껴야 하는데 구입 비용이 만만치 않아 망설이고 있는 분이 계시다면, 이번 글에서 안내해 드리는 내용을 꼭 전해주시길 바랄게요. 1. 보청기 지원금(보조금)..

보청기 구입 요령 - 보청기 착용해야 하는 이유, 난청 검사부터 보청기 선택까지 [내부링크]

보청기 구입을 고민하거나 망설이고 계신가요? 보청기는 난청인들이 일상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보조장치로, 치매 예방을 위해서라도 보청기 착용은 필수입니다. 보청기는 해야겠는데 무엇부터 해야 할지 어려워하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이번 글에서는 보청기를 구입하기 위한 절차를 알아보고, 매장에서 나에게 맞는 보청기를 선택하는 요령에 대해 알려 드릴게요. 보청기 구입 시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1. 난청 검사하기 2. 보청기 착용을 미루면 안 되는 이유 3. 보청기 매장 방문하기 - 나에게 맞는 보청기 선택 요령 - 보청기 구입 후 내 귀에 맞추기 1. 난청 검사하기 보청기 구입을 고민하고 있다면 가장 먼저 이비인후과를 찾아 난청 여부를 검사하는 것이 순서입니다. 소리가 잘 들리지 않아 이비인후과..

집에서 돈 벌기 2023년 3월의 성과 - 카카오뷰로 첫 수익을 냈다 [내부링크]

지난 가을부터 시작했으니 반년 정도 된 것 같다. 아직 수익으로 직접 들어온 것은 아주 미미하지만 한 단계씩 천천히 올라가고 있다고 자부한다. 벌써 3월이 끝나간다. 한 달을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또 한 달의 성과를 기록해 본다. 1. 쇼핑몰 위탁 판매 2. 티스토리 3. 유튜브 4. 카카오뷰 1. 쇼핑몰 위탁 판매 이번 달에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만 3개의 상품을 팔았다. 소소하지만 늘 팔리는 상품만 한 달에 두어 개씩 팔린다. 쇼핑몰 운영은 한 번 달려들면 집중해서 많은 에너지를 소비해야 해서 다른 것들을 신경 쓰느라 관리를 못한 지 꽤 되었는데 3월부터는 네이버에서 초기 사업자에게 수수료를 일정 기간 면제해 주는 스타트 제로 수수료 지원을 받게 되었다. 지금이 아니면 사용할 수 없는 혜택을 받았으..

청년도약계좌란? 나이, 소득, 가입 조건, 신청 기간, 중복 가입 여부 총정리! [내부링크]

청년도약계좌는 청년들이 목돈을 모을 기회를 제공해 주는 상품으로, 신청 자격만 된다면 무조건 가입해야 하죠. 지금이 청년도약계좌 9월 가입 신청기간이니 미루지 마시고 바로 신청하세요! 청년도약계좌의 구체적인 혜택과 가입 조건과 가입 방법, 그리고 은행별 예금금리까지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청년도약계좌란? 청년도약계좌 가입 조건 청년도약계좌 가입 신청 방법 청년도약계좌 금리 관련 내용 유사 상품과의 중복 가입 가능 여부 청년도약계좌란? 청년도약계좌는 매월 40~70만 원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납입할 수 있는 저축상품으로 5년 만기인 상품입니다. 만약 월 최대 납임 금액인 70만 원씩 5년간 저축한다면, 정부기여금까지 포함하여 5,000만 원을 모을 수 있습니다. 거기에 비과세 혜택까지 있어서 가입하지 않는 ..

카카오뷰 수익 확인 과정, 첫 수익, 통계 공개 - 친구 품앗이 안 한 결과는? [내부링크]

카카오뷰 채널을 운영한 이후 처음으로 수익 정산을 받게 되었다. 카카오뷰는 전달의 운영 실적에 대한 수익을 이번 달 25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공지한 후 15일에 계좌로 입금해 주는데, 이번 수익 정산은 2월 한 달간의 운영 실적에 대한 것이다. 지난 2월은 친구 100명을 품앗이 없이 모으며 카카오뷰에 재미와 애착을 가졌던 때로 보드 운영을 정말 열심히 했었다. 이번 글에서는 수익 정산금 확인 과정을 안내하고, 첫 수익 그리고 2월 한 달간의 통계도 함께 공개한다. 카카오뷰 수익 정산금 확인 과정 카카오뷰 채널 통계 분석 카카오뷰 다음 달 수익 예상 카카오뷰 수익 정산금 확인 과정카카오뷰 창작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한다. 이때 수익 정산 관련 메뉴는 모바일이 아닌 PC를 통해서만 확인 가능하다..

벚굴 제철! 하동 섬진강 벚굴 맛집, 재첩덮밥, 재첩국까지 - 벚굴 생산지, 크기, 맛, 먹는 방법 [내부링크]

* 참고로 제가 하동에 가서 산수유 만개한 것을 보고 벚굴을 먹은 건 정확히 3월 20일 월요일이에요! 꽃이 피고 지는 것이 하루가 다르기 때문에 혹시 몰라 방문 날짜를 정확히 밝혀둡니다. 며칠 안에 구례에 벚꽃도 만발할 것 같아요! 제가 갔던 때엔 벚꽃 꽃망울이 터지기 직전이거나 조금씩 핀 곳도 있었는데 며칠 늦게 갈 걸 후회도 했답니다. 방문하실 때 참고하세요! 산수유꽃, 벚꽃 만발한 하동에 가시면 입안 가득 차는 벚굴 맛 꼭 보고 오세요 산수유꽃 만발한 하동에 다녀왔어요. 사실은 매화축제를 보러 광양에 갔었는데 매화가 시들시들해서 정작 매화마을은 지나가고 생각도 못한 산수유꽃만 실컷 보고 왔지요. 하동에 가면 꼭 먹어봐야 한다는 벚굴을 이번에 난생 처음 먹어봤고, 또 들어보기도 처음 들어봤어요. 너..

2023년 대체공휴일 확대 - 부처님오신날, 성탄절도 추가 적용됩니다! [내부링크]

정부가 부처님 오신 날(석가탄신일)과 성탄절(크리스마스)을 대체공휴일에 포함시키기로 했어요. 대체공휴일 확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전해 드릴게요. 올해 5월, 3일 연속 쉬는 날 3번! 2023년 3월 15일 인사혁신처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부처님 오신 날과 성탄절을 대체공휴일로 확대 적용한다는 내용을 포함한 '관공서의 공휴일에 관한 규정 개정안'을 16일에 입법예고한다고 밝혔습니다. 부처님 오신 날 => 5월 27일(토)+일+월 올해, 2023년의 부처님 오신 날은 5월 27일 토요일인데요. 이번에 대체공휴일로 확대되면 5월 29일 대체공휴일을 포함하여 5월 27일, 28일, 29일까지 3일 연속 쉴 수 있게 됩니다. 근로자의 날 => 토+일+5월 1일(월) 참고로 올해 5월에는 근로자의 날과 어린이..

2023 한부모가정 지원 혜택 - 자격 조건, 지원금 및 지원 내용, 신청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한부모가정에 대한 정부의 지원이 올해 더 확대되었습니다. 아이를 키우는 일이 얼마나 힘든 일인지 알기 때문에 더 많은 지원이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에요. 이번 글에서는 2023년 한부모가정 지원 혜택을 안내해 드릴게요. - 한부모가정이란? - 자격 조건 - 지원 내용 - 신청 절차 및 방법 - 문의할 곳 한부모가정이란? 먼저 한부모가정의 정의에 대해 알아볼게요. 한부모 가정은 부모 중 한 사람과 자녀로 구성된 가족 형태를 말합니다. 사별, 이혼 등에 의해 부모 중 한 명이 만 18세 미만(취학 시 만 22세 미만)의 자녀를 양육하는 가정을 말하는데요. 만 18세 미만의 손자녀를 조부(외조부) 또는 조모(외조모)가 양육하는 조손가족도 포함됩니다. 결혼하지 않은 채 아이를 키우는 미혼모, 미혼부도 한부모가정에..

국민내일배움카드, 나랏돈으로 학원 다니자! - 지원 내용, 신청 자격, 신청 방법, 카드 사용 방법 [내부링크]

국민내일배움카드. 얼핏 들어는 봤는데... 실업자만 사용할 수 있는 것 아닌가, 생각하시나요? 과거에는 실업자나 직장인들이 취업이나 이직을 위해서, 또는 업무 능력 향상을 위해서 국비 지원을 받으며 무언가를 배우기 위해 사용하는 카드였는데요. 최근 국민내일배움카드가 많이 바뀌었어요. 카드 한 장이면 무려 5년간 300~500만 원의 교육비 혜택을 받을 수 있고요. 실업자 뿐 아니라 주부, 중장년층까지 지원 대상의 폭도 넓어졌답니다. 그동안 잘 몰라서 이용하지 못했다면, 이번에 발급 대상과 신청 방법을 잘 알아두시고 꼭 활용해 보세요! - 국민내일배움카드란? - 국민내일배움카드 지원 내용 -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 자격 -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 방법 - 국민내일배움카드 사용 방법 국민내일배움카드란? 국민내일..

스마트 스토어 초기라면, 스타트 제로 수수료는 필수! - 지원 내용, 승인 조건 및 신청 방법 [내부링크]

드디어 제가 운영하는 스마트 스토어가 스타트 제로 수수료 지원을 받게 되었어요. 이번 글에서는 스타트 제로 수수료가 무엇이고 어떻게 신청하면 되는지, 제가 운영 초기에는 왜 지원을 받지 못했는지에 대한 이유도 알려 드릴게요. - 들어가며 - 스타트 제로 수수료란? - 지원 내용 - 신청, 승인 조건 - 신청 방법 들어가며 최근 얼마간 다른 일에 좀 더 시간을 들이느라 스마트 스토어에는 동력이 좀 떨어져 있었는데요. 이번에 수수료 혜택을 받게 되었으니 스토어에 더 시간과 열정을 쏟아볼 생각이에요! 스마트 스토어 초기 셀러라면 더더욱, 수수료 부담이 피부로 느껴지실 텐데요. 이 프로그램은 선택할 여지없이 당연히 챙겨야 할 수수료 지원 프로그램이니 꼭 알아두세요. 저는 지난해 늦가을부터 스토어를 운영했는데 그..

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를 받았다! - 주소 확인, 결제 정보 입력하는 방법 [내부링크]

기다리던 구글 PIN 번호가 우편으로 집에 도착했다. 2~4주가량 걸린다고 안내되었는데 2주 정도만에 받을 수 있었다. 애드센스 수익이 10달러 이상이면 구글 애드센스에서 PIN 번호를 발송해 준다. 광고비 버는 거 아무나 하는 거 아니었다. 정말 어렵게 어렵게 10달러를 넘겨 겨우 받았다. 그래도 받으니 뿌듯...! 우편물 사이즈가 크지 않고 얇기까지 하다 보니 우편함 밑에 깔려 있었다. 기다리지 않았다면 온 줄도 몰랐을 것 같다. 언제부턴가 우편함에 꽂히는 거라곤 반갑지 않은 관리비 청구서뿐인데 우편물이 반가워 보긴 오랜만이다. 이번 글에서는 PIN 번호 우편물 개봉기와 PIN 번호 입력 방법, 결제 정보 입력 방법까지 알아본다. PIN 번호 우편물 개봉기 봉투 없이, 주소창의 비닐도 없이 종이로만 ..

카카오 뷰, 3월 말부터 주요 진입점 변경 - 이미 버린 카드인가... [내부링크]

어제 막 카카오 뷰 창작센터에서 수익 정산 신청 안내 메일을 받아서 정산 그룹을 만들었는데 카카오의 움직임이 뭔가 불길하다. 카카오 뷰 공지사항 며칠 전부터 카카오 뷰 보드를 발행할 때 상단에 뜨는 공지 내용이 있었다. "카카오 뷰 주요 진입점이 변경됩니다." 제목부터 왜인지 불길한 느낌이 들었다. 내용을 들여다보았다. 간단히 말하면, 기존에 카카오톡 앱 하단의 중앙에 위치했던 카카오 뷰 진입점이 오는 3월 말부터 '더 보기' 메뉴로 들어간다는 것이다. 나의 경우만 봐도 '더 보기' 페이지는 '선물하기' 서비스를 사용할 때 아니고는 들어가 본 적이 없다. "카카오가 이런 것도 하고 있었어?" 할 만큼 카카오에서 운영하는 서비스가 무척 많다는 얘기는 들었지만 카카오 뷰를 알기 전까지도 카카오는 카카오톡과 ..

카카오 뷰 수익 정산 신청 안내 메일을 받았다! - 정산 그룹 만드는 방법, 수익 정산 절차 [내부링크]

기다리던 카카오뷰 수익 정산 신청 안내 메일을 받았다. 대상 기준을 충족한 다음 달 1일에 메일이 온다고 알고 있었지만 공휴일이라 다음날 보내줄 줄 알았는데 컴퓨터가 하는 일인지 3월 1일 이른 아침에 메일이 들어와 있었다. 운영 중인 4개의 채널 중 1개가 수익 정산 기준에 충족되어 메일을 받게 된 것이다. 친구 품앗이 안 하고 모은 구독자 수라 정말 뿌듯하다...! >>>> 2023.02.08 - [집에서 돈 벌기/카카오 뷰 채널 운영] - 카카오뷰 친구 100명 채우기, 품앗이 안 하고 성공! 이번 글에서는 카카오 뷰 수익 정산 신청 안내 메일의 내용과 수익 정산을 위한 정산 그룹 만드는 방법, 카카오 뷰의 수익 정산 절차에 대해 안내한다. 카카오 뷰 수익 정산 신청 안내 메일의 내용 카카오 뷰 수..

유튜브 구독자 100명 달성! - 운영 방법, 인기 콘텐츠 분석 [내부링크]

유튜브 구독자가 100명을 달성했다! 구독자 수를 전혀 기대하지 않았던 터라 정말 놀랐다. 100명을 넘기니 감격스럽게도 유튜브에서 가장 먼저 스마트폰에 축하 알림을 보내왔다. 꾸준히 하면 되는구나, 하는 것을 다시 한번 느꼈다. 몇 개 안 되는 영상으로 어떻게 100명을 달성하게 됐는지 기록해 본다. 1. 유튜브 구독자 100명 달성하기까지 운영 방법 2. 1등 공신 콘텐츠는 무엇? 3. 구독자 100명의 의미 1. 유튜브 구독자 100명 달성하기까지 운영 방법 나는 지난해 11월에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서 운영한 지 이제 세 달 정도 되었다. 세 달간 영상을 많이 올리진 못했고 올리는 간격도 규칙적이진 않았지만, 한 달에 평균 두 개꼴로 올렸다. 지금까지 총 6개의 콘텐츠를 올렸다. 영상 제작 및 게시..

집에서 돈 벌기 2023년 2월의 성과 - 유튜브 구독자 100명 달성! [내부링크]

2023년의 두 번째 달이 지나가고 있다. 아무것도 시작하지 않았다면 그냥 똑같이 아이들만 키우며 지나가는 하루, 한 달, 두 달이었을 텐데 무언가를 시작하니 그래도 조금씩 발전이 보여서 뿌듯하다. 지난달에 이어 이번 달에도 2월 한 달간의 성과를 기록해 본다. 1. 쇼핑몰 위탁 판매 2. 티스토리 3. 유튜브 4. 카카오뷰 1. 쇼핑몰 위탁 판매 1월과 마찬가지로 이번 달에도 쇼핑몰에 대해선 할 말이 없다.... 다른 일들에 신경 쓰느라 쇼핑몰에 영 신경을 못 썼다. 새로운 상품도 전혀 올리지 못했다. 한 건도 못 팔았다고 지금 쓰려는데 신기하게도 방금 전에 주문이 한 건 들어왔다. 정말 놀라운 타이밍이다! 아마도 이번 달 처음이자 마지막 주문이 되겠지? 히유, 다행히 이번 달 판매 건수가 0건은 아닌..

불필요한 지출 줄이기 - 농협 UMS 수수료가 뭐지? 해지 방법 [내부링크]

언젠가부터 매달 농협에서 UMS 수수료라는 명목으로 돈이 빠져나가고 있었다. 이번 글에서는 농협 UMS 수수료 해지하는 방법을 안내한다. * 농협의 최신 공지 내용이 있어서 하단에 추가해 두었어요! 1. UMS 수수료가 뭐지? 2. 농협 유료 입출금 알림 서비스 해지하는 방법 3. 농협 입출금 알림앱 서비스 종료 예고 UMS 수수료가 뭐지? UMS란 Unified Messaging System(또는 Service)의 약자로, 통합메시징서비스라는 뜻이다. 실시간 입출금 거래 내역과 같이 다양한 금융정보 및 중요 일정 등을 휴대폰 SMS, PUSH를 활용해 안내해 주는 서비스를 말한다. 언제부턴가 농협에서 매달 UMS 수수료라는 이름으로 900원이 빠져나가고 있었다. 여기서 잠깐! 같은 UMS 수수료라도 빠..

블로그에 글 100개는 써봤니? - 애드센스 승인 후 한 달 간의 변화 [내부링크]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지 한 달이 지났다. 그동안 굉장히 안 좋은 습관이 생겼다. 정작 중요한 것을 놓치고 있다는 생각에 마음을 다잡기 위해 쓰는 글이다. 1. 애드센스 승인 후 한 달간의 변화 2. 지금 통계는 무의미하다 3. 앞으로의 운영 계획 애드센스 승인 후 한 달간의 변화 마음이 좀 편해졌다 아무래도 애드센스 심사 승인이라는, 무척 부담스럽던 관문 하나를 통과했으니 마음이 어느 정도 편안한 건 당연하다. 물론 말 그대로 관문만 통과한 것이고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돈 되는 글을 쓰기 시작해야 하는 단계에 들어선 거라 또 다른 성격의 부담이 크다. 온전히 내가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달려 있는 것이다. 무엇보다 시간을 확보하는 것이 최우선이고 다음으로는 '돈 되는' 아이템을 선정해서 좋은 글을 꾸준히 ..

예비 초등학생 입학 선물로 추천하는 책 3 [내부링크]

초등학교에 입학한 아들에게 입학 전에 선물로 사준 책들을 소개합니다. 이 중 '흔한 남매'와 '틀려도 괜찮아'는 입학 전에 국한되지 않고 초등학생 저학년이 읽기 좋은 책이에요. 이 책들을 선물해 준 지 여러 달이 지났는데요. 아이의 '찐' 반응을 추가하여 수정해 두었으니 참고해 주세요. 1. 초등학교 입학 선물, 책은 어떨까? 2. 예비 초등학생 아들에게 선물한 책 3 3. 책을 읽고 나서 아들의 반응 1. 초등학교 입학 선물, 책은 어떨까? 올해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첫째. 졸업 얘기만 하면 “나 운다….” 하며 진짜 순식간에 눈물을 찍어내는 첫째. 졸업과 입학을 앞두고 어떤 선물을 줄까 생각하다가 평소에 갖고 싶다고 졸랐지만 안 사주고 버텼던 장난감 하나와 책 몇 권을 준비했다. 초등학교 입학 선물, ..

불필요한 지출 줄이기 -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 해지 방법, 해지 대신 일시중지 추천 [내부링크]

돈 벌 생각 하기 전에 불필요한 지출부터 줄이자! 돈을 모으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덜 쓰는 것. 있으면 편하지만 없어도 감수할 수 있는 지출을 줄여야 한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을 해지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1. 구독했던 이유, 해지하게 된 계기 2.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 해지 방법(아이폰) 1. 구독했던 이유, 해지하게 된 계기 구독했던 이유 내가 유튜브 프리미엄을 구독했던 이유는 유튜브 뮤직 때문이었다. 첫째가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다니며 음악을 들려달라고 할 때나 들려주고 싶을 때가 많았는데 필요한 노래나 음악들을 찾는 데에 유튜브 뮤직이 가장 수월했기 때문이다. 애플 뮤직도 사용했던 적이 있는데 글로벌한 음악들이 풍부한 대신 찾고 싶은 음악들이 없는 경우가 많았다. 작년 중반까지도..

용기내 챌린지 참여 후기 - 만두, 삼겹살, 떡볶이 주문하며 용기 내봤다 [내부링크]

일화용기를 줄이기 위해 시작된 용기내 챌린지. 즉흥적으로 구입할 땐 어렵지만 미리 생각하고 구입하러 갈 땐 빈 용기를 가져가려고 노력하는 편이다. 용기내 챌린지에 참여한 일상을 공유해 본다. ※ 용기내 챌린지란 1. 만두 주문하며 용기 내봤다 2. 삼겹살 구입하며 용기 내봤다 3. 떡볶이 구입하며 용기 내봤다. 그런데… ※ 용기내 챌린지란 마트나 식당 등에서 식료품이나 음식을 구입할 때 발생하는 일회용기를 줄이기 위해, 다회용기를 가져가 받아오고 인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캠페인이다. 음식을 받아올 때 쓰는 '용기'와 빈 용기를 내미는 '용기'의 중의적 의미를 담은 캠페인명은 누가 지었는지 정말 최고의 작명 솜씨 같다! 그린피스 서울사무소가 2020년에 처음 진행한 이 캠페인은 류준열 배우가 홍보대사로 ..

불필요한 고정 지출 줄이기 - 카카오 이모티콘 플러스 구독 해지 방법, 저렴하게 구독하는 방법 [내부링크]

불필요한 고정 지출 줄이기! 이번 글에서는 카카오 이모티콘 플러스 구독 해지 방법을 공유한다. 해지하기는 좀 아쉽다는 분들을 위해 저렴하게 구독하는 방법까지 안내한다. 1. 내가 이모티콘에 돈을 썼던 계기 2. 카카오 이모티콘 플러스 구독 해지 방법 3. 저렴하게 구독하는 방법 1. 내가 이모티콘에 돈을 썼던 계기 살면서 이모티콘이나 게임 아이템 같은 것에 돈을 써본 적이 없었다. 이모티콘의 경우는 지인에게 선물로 보내준 적만 몇 번 있었을 뿐, 굳이 돈을 써가며 이모티콘을 써야 할까, 하는 꼰대 같은 입장이었다. 그러다 카카오 이모티콘이 좋은 부업이 된다는 얘기에 작년 여름 몇 달가량 이모티콘 그리기에 전념했었다. 그땐 티스토리, 스마트스토어, 카카오뷰 등 아무것도 모르던 때라 애들 자면 남편 아이패드..

틈새 시간 활용하는 블로그 포스팅 요령 - 컴퓨터 할 시간이 없는 분들을 위한 아주 작은 팁 [내부링크]

노트북으로 돈 벌기를 주제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지만 정확히 말하면 절반 이상은 스마트폰을 이용한다. 육아를 하느라 노트북을 열 수 있는 여건이 되지 않고 틈틈이 짬나는 시간을 적극 활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을 주로 이용하는 수밖에 없다. 내가 주로 하는 방법인데 혹시 생각지 못한 분들이 계시다면 한 번 해보시길 바란다. 1. 포스팅 주제 생각하기 2. 생각날 때 바로 쓰기 3. 노트북 열고 완성하기 4. 마치며 1. 포스팅 주제 생각하기 어떤 글을 써볼까, 하는 생각은 늘 하는 것 같다. 상황이 된다면 노트북을 일단 열어놓고 키보드에 손 올린 후 생각해 보는 것도 좋다. 생각나는 이것저것 가리지 않고 일단 써보다 보면 아이템이 떠오르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지금은 아기를 키우다 보니 그럴 수가 없어서..

튀르키예 기부 행렬 동참한 유명인들 - 주한튀르키예대사관이 공지한 기부 방법, 기부 물품 안내 [내부링크]

튀르키예에 구호 물품을 기부하는 방법이 이제 제한적으로만 가능합니다. 주한튀르키예대사관이 공지한 최신 내용까지 하단에 안내해 드리니 구호 물품 기부를 생각하시는 분들께서는 꼭 읽어주세요! 튀르키예(터키)에서 현지시각으로 지난 6일 일어난 강진으로 어마어마한 인명 피해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주한튀르키예대사관에 따르면 지진 이후 수천 채의 건물이 무너지고 수천 명의 사망자가 발생했으며 수십만 명의 이재민이 삶의 터전을 잃었다고 합니다. 세계 곳곳에서 도움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우리나라에서도 구조대 파견과 더불어 재계와 연예계가 앞장서서 기부 행렬에 동참하는 등 온정을 보내고 있습니다. 따뜻한 기부 소식과, 주한튀르키예대사관이 직접 공지한 공식 기부 방법까지 알려드릴게요. 1. 재계 통 큰 기부 2..

2023 난방비 지원 대상, 지원 금액, 신청 방법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가뜩이나 고물가 시대에 최근 난방비까지 인상되면서 서민들의 부담이 날로 커지고 있습니다. 이에 정부가 에너지 취약 계층의 난방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난방비를 지원해주고 있는데요. 직접 신청해야 지원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정보를 몰라 혜택을 받지 못하는 가구가 지난해에만 13만 가구에 달한다고 합니다. 나도 난방비 지원을 받을 수 있는지, 해당된다면 어떻게 신청해야 하는지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1. 난방비 지원 대상 2. 지원 금액 3. 신청 방법 1. 난방비 지원 대상 기존에는 소득기준(생계, 의료, 주거, 교육급여)과 세대원 특성기준(수급자 또는 세대원이 노인, 영유아, 장애인, 임신부, 한부모가족, 소년소녀 가정 등에 해당하는 경우)을 모두 충족하는 기초생활수급자만 에너지바우처를 받을 수 있었는데..

카카오뷰 친구 100명 채우기, 품앗이 안 하고 성공! [내부링크]

카카오뷰로 수익을 내는 데에 있어서 최대 난관인 친구 100명 채우기. 감격스럽게도 드디어 성공했다! 친구 품앗이를 전혀 하지 않고 온전히 노력으로 이뤄낸 결과다. 친구 100명을 채우기까지 걸린 기간과 그동안의 운영 방법 등을 정리해 본다. 1. 카카오뷰 구독자 100명 채우기 성공! 2. 최근 한 달간 친구 추가 양상 3. 운영 기간, 발행한 보드 개수 4. 운영 방법 5. 수익 정산 과정 1. 카카오뷰 구독자 100명 채우기 성공! 카카오뷰 수익 정산 기준인 친구 수 100명 이상 채우기를 드디어 성공했다. 현재 카카오뷰에서 4개의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데 그중 한 개 채널에 해당하는 이야기다. 친구 수가 꾸준히 늘어나기에 다른 채널보다 각별히 더 애정을 갖고 신경 써서 운영했다. 100명을 채우기까..

1인당 연 11만 원! - 문화누리카드 혜택, 신청 자격, 발급 방법 [내부링크]

요즘처럼 살기 팍팍할 때 가장 먼저 줄이게 되는 비용이 문화생활 비용이 아닐까 싶은데요. 혹시 문화누리카드에 대해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여가시간을 잘 보내야 일도 즐겁게 할 수 있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진리! 정부에서는 국민들이 문화예술을 향유하는 데에 도움을 주기 위해 문화누리카드 제도를 운영하고 있어요. 2023년에 문화누리카드를 발급받으면 1인당 연 11만 원의 문화생활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답니다. 지역별 예산이 소진되면 카드 발급이 마감될 수 있으니 서둘러 신청하세요. 아직 몰라서 이용하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문화누리카드 발급 및 사용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1. 문화누리카드란? 2. 문화누리카드 사용 방법 3. 문화누리카드 신청 자격 4. 문화누리카드 발급 방법 5. 문화누리카드..

경제 뉴스를 듣기 시작했다 - 듣기 좋은 경제 팟캐스트 추천 2 [내부링크]

돈을 벌려면 매일 경제신문을 읽어야 한다는 얘기는 많이 들었는데 그동안 눈길을 준 적이 없다. 일단 난 숫자 울렁증이 심한, 누가 봐도 문과 체질인 사람이다. 수학이 너무 싫어서 학창 시절엔 아마 운 적도 있을 거다. 경제라는 단어만 들어도 어렵다는 생각부터 들고 알고 싶지도 않았다. 그래서 지금까지 발전이 없었겠지. 이제야 돈을 벌어야 한다는 의지가 강해져서 책도 경제, 경영 관련된 책 위주로 보기 시작했으니 경제뉴스 듣기도 더 이상 미뤄선 안 되겠다! 마침 나의 결심을 듣고 친구가 경제 팟캐스트를 들어보라고 추천해 줬다. 다짐을 주위에 이야기하니 이런 정보와 도움도 얻게 되는 것 같다. 친구가 추천해 준 팟캐스트를 오늘부터 종일 틀어놓고 있다. 경제 공부는 하고 싶은데 어떻게 시작하면 좋을까 하는 분..

내가 그래서 가난했구나... <백만장자 시크릿(하브 에커 저)> 서평 [내부링크]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자들이 생각하는 대로 생각하라. 부자 마인드를 심어주는 책, 하브 에커의 을 읽었다. 책을 읽으면서 내가 과거에 돈에 대해 가졌던 생각과 현재의 생각이 정반대가 되었다는 것을 새삼 깨달았다. 문학 책만 읽던 내가 이 책을 주문해서 읽었다는 것 자체부터 나에겐 놀라운 일이다. 책에서 알려주는 부자 마인드 17가지 매뉴얼 중 특히 와닿은 항목들과 내 생각의 변화를 기록하고 공유한다. 1. 책 소개 2. 책을 읽게 된 계기 3. 돈에 대한 나의 생각(과거, 현재) 4. 부를 끌어당기는 17가지 매뉴얼 중 내가 뽑은 3가지 5. 부를 이루기 위해 당장 내가 할 수 있는 행동 1. 책 소개 하브 에커가 쓴 은 '부를 끌어당기는 17가지 매뉴얼'이라는 부제를 달고 있다. 출판사의 홍보 문구에 ..

종량제봉투 온라인 주문 방법 - 10% 할인 혜택 받고 구입하세요! [내부링크]

종량제봉투가 거의 떨어져 가는데 마트 가기가 귀찮아서 혹시나 온라인 주문은 안 될까 검색해 보다가 가능하다는 걸 알았다. 게다가 10% 할인도 받고 주문할 수 있다. 종량제봉투를 판매하는 온라인 사이트와 주문 방법을 안내한다. 1. 종량제봉투 판매 사이트와 가입 시 유의사항 2. 상품 선택 시 알아둘 사항 3. 주문 시 10% 할인받는 방법 1. 종량제봉투 판매 사이트와 가입 시 유의사항 > 판매 사이트 : 종량제닷컴 온라인 검색창에 '종량제닷컴'을 검색하여 들어간다. 홈페이지 중앙에서 자신이 구입하고자 하는 지역이 온라인 주문이 가능한 곳인지 조회해 본다. 안타깝게도 전국 모든 지역에서 주문이 가능한 건 아니고 판매 중인 지역에 한하여 구입할 수 있다. 판매 지역을 점차 확대해 가는 분위기라 주문 시점..

집에서 돈 벌기 2023년 1월의 성과 - 시작이 반이다! [내부링크]

2023년의 한 달이 지나가고 있다. 1월에는 자축할 만한 성과가 있어서 뿌듯하다. 시작이 반이라는데 올해 시작이 좋다. 한 달을 마무리하며 1월의 성과를 기록해 본다. 1. 쇼핑몰 위탁 판매 2. 티스토리 3. 유튜브 4. 카카오뷰 쇼핑몰 위탁 판매 이번 달에는 상품이 딱 3개 팔렸다. 다른 일에 좀 더 집중하느라 이번 달에는 새로운 상품도 거의 올리지 않았고 기존에 올려둔 상품들에 대해 품절 확인 정도만 했는데 3개 팔린 것도 감사한 일이다. 쥐꼬리 같은 마진이지만 다행히 매달 나가는 070 번호 이용료는 벌었으니 적자는 아니라 다행이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와 쿠팡 두 곳에서만 판매하는 중인데 스마트 스토어에서 2개, 쿠팡에서 1개가 팔렸다. 쿠팡까지 판매 경로를 넓힌 건 잘한 것 같다. 다른 오픈..

카카오 애드핏 승인 - 신청 방법, 심사 기간, 승인 다음날 수익 인증!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애드센스 신청을 준비하다가 카카오 애드핏이라는 것도 알게 됐다. 후기들을 보니 광고 수익이 너무 짜서 광고만 덕지덕지 붙일 바에야 안 한다는 내용도 많아서 무시하고 있다가 애드센스도 안 되는데 이거나 한 번 달아볼까, 싶어서 지난주에 심사를 신청했었다. 굉장히 쉽게 승인된다는 말들이 많았는데 나도 설 연휴를 제외하면 1~2일 만에 승인되었다. 신청 방법과 승인 메시지, 광고 위치 선택 방법과 승인 다음날 광고 수익까지 기록해 본다. 1. 카카오 애드핏이란? 2. 카카오 애드핏 신청 방법 3. 심사 승인 메시지 4. 광고 위치 선택 방법 5. 승인 다음날 들어온 광고 수익 1. 카카오 애드핏이란? 구글에는 애드센스 광고가 있듯 카카오 애드핏은 말 그대로 카카오에서 운영하는 광고..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받은 후기, 방문수과 구독자수는 중요하지 않았다 [내부링크]

티스토리 애드센스 심사를 드디어 통과했다. 방문자가 얼마 안 되는 블로그라 계속 비승인 받아도 납득이 가는 상황이었는데 승인을 받아 얼떨떨하지만 기분은 좋다. 혹시 승인을 기다리는 분들께 작은 도움이라도 될까 해서 애드센스 승인받은 후기를 기록해 본다. 1. 애드센스 승인, 비승인 메일 비교 2. 승인받기까지 기간과 도전 과정 3. 애드센스 심사에 대한 생각 1. 애드센스 승인, 비승인 메일 비교 기다리던 애드센스 심사 승인 메일이 왔다. 반갑지 않은 비승인 메일만 받다가 아주 담백한 내용의 승인 메일을 받으니 잠깐 얼떨떨했다. 승인 메일과 비승인 메일을 비교해 보면, 우선 비승인 메일부터. 악명 높은 비승인 메일이다. 인상 좋은 아저씨가 팔짱 끼고 있다. 아주 푸근한 표정이지만 내용은 잔인한 비승인 메..

카카오 뷰 이제 시작하는 초보자를 위한, 노출 잘 되게 하는 운영 팁 [내부링크]

요즘 내가 운영하고 있는 카카오 뷰 채널의 통계를 확인해 보면 노출이 꽤 잘 되고 있다. 매일 여러 개의 보드가 발견 탭에 지속적으로 노출된다. 그러면서 친구 수도 점차 쌓여가는 중이다. 이번 글에서는 그동안 검색 또는 경험을 통해 알게 된 카카오 뷰 운영 팁을 정리하여 공유하고자 한다. 참고로 나도 아직 수익 지급 가능 기준 100명을 채우지 못한 초보로, 이 글은 조금 앞서 시작한 초보가 이제 막 시작하는 왕초보 분들을 위해 쓰는 글이라는 걸 감안하고 읽어주시길 바란다. 1. 채널 설정 확인하기 2. 한 카테고리 공략하기 3. 규칙적인 시간에 발행하기 4. 방문자 통계 활용하기 5. 사용설명서에 답이 있다 [현재 운영 중인 채널의 성과] 현재 4개의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그중 주력하는 2개의 채널은..

카카오 뷰 외부 유입 효과 - 유튜브, 티스토리 조회수가 급증했다! [내부링크]

카카오 뷰를 운영한 지 한 달. 아직 수익 정산 조건 중 하나인 친구 100명 이상을 충족하지 못해서 수익은 없는 상태이지만 사람들이 왜 카카오 뷰를 하는지 좀 알 것 같다. 카카오 뷰를 통해 외부 유입 효과를 체감한 경험을 기록하고 공유한다. 1. '외부 유입'에 대한 생각의 변화 2. 카카오 뷰 외부 유입 효과를 경험하다 - 유튜브 - 티스토리 3. 앞으로의 운영 계획 1. '외부 유입'에 대한 생각의 변화 스마트 스토어를 준비하면서 자료를 찾아보다가 외부 유입이 필요하다는 말을 많이 접했었다. 스마트 스토어의 경우 네이버쇼핑을 통해 주문이 들어오면 네이버에 수수료를 떼어주어야 하는데 다른 채널을 통해 외부에서 유입이 되면 네이버 쇼핑에 대한 수수료를 절감할 수 있다. 그래서 카페나 인스타그램 등의 ..

카카오 뷰 친구 추가, 품앗이는 필수가 아니다 - 통계로 보는 꾸준함의 힘 [내부링크]

카카오 뷰 채널을 운영한 지 한 달이 됐다. 친구를 늘리기 위해 품앗이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는데 난 편법 없이 정직하게 좋은 콘텐츠만으로 승부를 보기로 했다. 그러다 보니 한 달이 되어가는 요 며칠, 꾸준함의 힘을 비로소 느끼고 있다. 아직 수익 지급 조건인 친구 100명은 채우지 못했지만 곧 충분히 가능성이 보인다. 한 달간의 성과와 운영 과정을 기록한다. 1. 카카오 뷰 한 달, 운영 성과 2. 카카오 뷰 한 달, 운영 과정 - 채널을 과감히 정리하다 - 예약 발행 적극 활용 1. 카카오 뷰 한 달, 운영 성과 운영하고 있는 채널 중 친구 수가 가장 많은 채널의 한 달 통계 그래프이다. 간략한 그래프로 나와 있어 정확한 수치는 알기 어렵지만, 30일을 나타내는 꺾은선 그래프가 최소 20일 이상의 기..

스마트 스토어 부가세 신고 기간, 숨기고 싶었던 매출이 공개되다니... [내부링크]

1월은 지난해 하반기에 일어난 매출에 대해 부가세 신고를 해야 하는 때다. 부가세 신고를 위한 매출 자료 확인 방법과 저조한 하반기 실적에 한 없이 쪼그라든 하루를 기록해 본다. 1. 1월은 부가세 신고 기간 2. 내 스토어 부가세 신고 내역 3. 들통 나 버린 매출 1. 1월은 부가세 신고 기간 2022년 2기 확정 신고 기간 : 2023년 1월 1일~1월 27일 신고 대상자 : 법인, 개인사업자(일반 과세자), 간이과세자(세금계산서 발급 사업자 포함) 과세 대상 기간 : 2022년 7월~12월 네이버도 판매 대행 관련 자료를 국세청으로 전송하긴 하지만, 부가세 신고는 판매자가 직접 해야 한다. 부가세 신고 내역은 스마트 스토어 판매자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 스토어 판매자 센터' 홈페이지 >..

바쁜 하루 일과 - 시간 낭비가 아닌 투자이기를… [내부링크]

워킹맘도 아니면서, 똑순이 살림꾼도 아니면서 은근히 바쁜 하루를 보내고 있다. 그런데 뭔가 산만하고 들쭉날쭉하다. 아침에 눈을 떠서부터 잠이 들 때까지 하는 일을 정리해 보면, 생활계획표 짜듯 규칙적인 일과가 잡히지 않을까 기대하며 기록해 보는 나의 하루. 1. 나의 하루 일과 2. 규칙적인 하루 계획 세우기 3. 3월까지의 운영 계획 1. 나의 하루 일과 첫째 유치원 등원을 시켜야 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알람이 맞춰 있지만 알람이 울리기도 전에 19개월인 둘째가 먼저 일어나 깨우는 것으로 아침 8시 정도에 보통 하루가 시작된다. 아침 식사를 준비해서 아이들과 같이 먹거나 아이들 먹는 사이에 등원 가방과 입혀 보낼 옷을 챙긴다. 첫째 등원시킨 후 둘째 육아 시작. 이제 아이가 좀 커서 크게 손 가는 일은..

내 스토어명 노출에 주의해야 하는 이유 - 스토어명, 도메인 주소(URL) 변경하는 방법 [내부링크]

스마트 스토어를 운영하면서 남편 외에는 아무에게도 스토어명을 알려주지 않았다. 사실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다는 것조차도 말하지 않았다. 스토어명을 주위에 노출하는 것을 주의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고 한다. 또 스토어명과 URL을 변경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도 함께 안내한다. 1. 스토어명 노출에 신중해야 하는 이유 2. 스토어명 변경하는 방법 3. URL 변경하는 방법 1. 스토어명 노출에 신중해야 하는 이유 스마트 스토어의 실전에 대한 책 에서 저자는 스토어명을 공개하는 것에 대해 "스토어를 운영하면서 절대 하면 안 되는 행동"이라고 강조하면서 아래와 같은 경험담을 소개한다. 스토어명을 공개하는 행동은 나의 전략을 모두 보여주는 것이다... 유통 모임이나 스터디, 온라인상에서 하지 않도록 ..

돈이 되는 콘텐츠 만들기 - 좋은 콘텐츠란? 전문가가 아니어도 괜찮아 [내부링크]

콘텐츠가 돈이 되는 시대다. 좋은 콘텐츠를 만들어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에 차곡차곡 쌓다 보면 이웃과 구독자가 늘어나고 그러다 보면 어느 기준에 도달했을 때 수익화가 이루어진다. 협업 제안이 들어올 수도 있고 광고를 달아 광고비를 벌 수도 있다. 콘텐츠가 돈이 되는 건 알겠는데 좋은 콘텐츠는 어떻게 만드는 걸까. 얕은 경험을 토대로, 믿음이 가는 방법을 소개한다. 1. 콘텐츠는 결코 거창한 것이 아니다 2. 목적이 '돈'이어서는 안 된다 3. 내용이 전문적일 필요는 없다 1. 콘텐츠는 결코 거창한 것이 아니다 콘텐츠,라고 하면 굉장히 거창한 것을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데 결코 그렇지 않다. 표준국어대사전에 나온 '콘텐츠'의 사전적 의미를 요약해 보면 '유무선 통신망에서 사용하기 위해 만든 문자, ..

쿠팡 첫 주문! 발주하며 난감했던 택배사 정보, 사유 작성 해결 방법 [내부링크]

쿠팡에 상품을 두 개 올려뒀었는데 첫 주문이 들어왔다. 쿠팡에 주문 들어온 상품을 발주하다가 난감했던 부분이 있어서 경험과 해결 방법을 기록하고 공유한다. 1. 쿠팡에서 첫 주문이 들어왔다! 2. 발주하다가 부딪힌 난관, 해결 방법 3. 앞으로의 운영 계획 1. 쿠팡에서 첫 주문이 들어왔다! 생각 못했던 주문이라 놀랐다. 하나의 상품을 판매하더라도 한 곳의 판매처에 등록하는 것보다 여러 곳에 등록하는 것이 주문 들어올 확률이 높아진다는 건 당연한 사실인데 막상 새로운 시스템을 또 하나 익혀야 하는 그 행위를 하기까지 굉장한 망설임과 도전이 필요한 것 같다. 한 번 두 번 해보면 익숙해지는 일인데 왜 시작은 늘 두려운가. 어느 날 한 번 해보자, 하고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 올렸던 상품 중 그나마 한 번 ..

카카오 뷰 현실, 친구 추가의 벽 - 품앗이 방에 들어가 봤다 [내부링크]

카카오 뷰를 시작한 지 3주 정도 되었다. 친구 추가 100명이 넘어야 수익화 조건에 해당되는데 추가하는 사람이 없다. 이게 현실인가. 많은 고민에 휩싸인 현재 상황과 운영 계획을 기록한다. 1. 카카오 뷰 운영의 현실 2. 품앗이 오픈채팅방에 들어가 보니 3. 앞으로의 운영 계획 1. 카카오 뷰 운영의 현실 현재 운영하는 채널은 5개. 건강, 오늘의 이슈, 가벼운 화제, 생활정보, 인테리어 이렇게 다섯 분야의 주제로 각각의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카카오 뷰로 수익을 얻기 위한 조건을 보면, 보드 10개 이상 개설 친구 100명 이상 추가 이 두 가지를 모두 충족해야 한다. 지난 3주간 매일 많게는 채널당 5개의 보드를 발행했는데 친구 추가는 나와, 남편 달랑 둘 뿐. 남편마저도 내가 잠깐 폰 좀 달래서..

집에서 노트북으로 돈 벌기 - 3개월 간의 도전과 성과 [내부링크]

집에서 노트북으로 돈을 벌겠다고 다짐한 후 3개월 정도가 지났다. 굉장히 의욕이 넘쳤던 기간이었고 동시에 고민도 많았던 시간이었다. 한 해를 마무리해야 하는 시점에서, 3개월간 시도해 본 다양한 경험과 성과, 느낀 점을 기록해 본다. 1. 쇼핑몰 위탁 판매 2. 티스토리 블로그 3. 유튜브 4. 카카오뷰 1. 쇼핑몰 위탁 판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도전 집에서 노트북으로 돈을 벌어야겠다 생각하고 가장 먼저 알아보고 준비한 것이 스마트 스토어였다. 10월부터 운영하기 시작해서 지금까지 총 4개의 상품을 판매했다. 기간에 비해 저조하고 노동의 양과 필수 지출 비용(070 번호 월 결제 금액, 전기세 등)을 따져 보면 적자인 결과지만 그래도 애써 긍정적으로 평가를 내려본다면... 새로운 일에 과감히 도전한 것..

스마트 스토어 네 번째 주문! 고객에게 감사 메시지를 보내봤다 [내부링크]

스토어에 네 번째 주문이 들어왔다. 상품을 발송한 후 고객에게 처음으로 감사 메시지를 보내봤는데 확인은 하셨을지, 반응은 어떨지 궁금하다. 그래도 고객 관리의 한 부분을 처음 시도해 본 것이라 기록해 본다. 1. 네 번째 주문이 들어왔다 2. 고객에게 보낸 감사 메시지 3. 아직 적자이지만 흔들리지 말자 1. 네 번째 주문이 들어왔다 그제 네 번째 주문이 들어왔다. 주문 건수를 하나하나 카운트하기 어렵도록 판매가 잘 되면 좋겠는데 아직은 주문 한 건이 귀한 왕초보 셀러. 주력 상품도 없고, 전문성 있는 쇼핑몰도 아니다 보니 유입 자체가 적고 그러다 보니 노출도 안 되는 한계가 있다. 그래도 키워드를 분석해서 세부 키워드로 등록한 상품들 중 그나마 첫 페이지에 노출되는 상품에 한해 지금까지 네 건의 주문이..

내 스마트 스토어가 잘 안 되는 이유 - 문제점과 개선 방안 [내부링크]

친정식구들, 친구들, 지인들에게도 철저히 비밀로 하고 운영 중인 내 스마트 스토어. 내가 쇼핑몰을 운영한다는 사실은 오직 남편만 알고 있다. 남편에게도 비밀로 하고 싶었지만 사업자등록증 문제 때문에 할 수 없이 말하게 됐고, 전적으로 내가 알아서 할 테니 모른 척하라고 당부했었다. 남편은 내가 쇼핑몰을 시작한 후 지금까지 세 달 동안 스토어에 대한 언급을 전혀 하지 않았다. 그러다 며칠 전 저녁 와인 한 병을 나누어 마시다가 남편이 말을 꺼냈다. 내 쇼핑몰을 사실 여러 번 들어가 봤는데 몇 가지 얘기하고 싶은 것이 있다고. 초보 셀러라면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이기에 남편과 나눈 이야기를 기록하고 공유하고자 한다. 1. 스토어의 정체성이 없다 2. 가격 경쟁력이 너무 없다 3. 로고를 수정했으면 좋겠다 1...

제로 웨이스트를 위한 실천서 <나는 쓰레기 없이 살기로 했다(비 존슨 저)> 서평 [내부링크]

제로 웨이스트, 친환경, 용기내 챌린지 등 환경을 생각하자는 취지의 말들이 요즘 언론에서도 일상에서도 많이 등장한다. 번거로운 일이지만 지구를 위해, 우리의 삶을 위해 더 이상 외면할 수는 없는 일이다. 제로 웨이스트 운동을 처음 시작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 비 존슨의 책을 읽어본 후 느낀 점을 기록해 본다. 책에 대한 내용보다는 나의 생각과 경험을 위주로. 1. 나는 어떻게 실천하고 있나 2. 책에서 와닿은 대목 3. 잊지 말아야 할 것 1. 나는 어떻게 실천하고 있나 몇 년 전에 환경에 대한 우려가 커졌다. 아무래도 아이를 키우다 보니 우리 세대보다 아이들이 살아갈 세대에 대한 두려움과 걱정 때문이었다. 우선 정보를 얻기 위해 제로 웨이스트 관련 카페부터 가입하고 스텐 빨대 사용하기, 세제 대신 비누 ..

스마트 스토어 두 번째 주문! 상품 품절 대응 과정, 고객과의 첫 통화 [내부링크]

스마트 스토어를 시작한 지 두 달만에 두 번째 주문이 들어왔다. 도매 사이트에서 매일 품절 여부를 미리 확인하는데도 발주를 넣으려고 보니 하필 오늘 딱 품절 공지가 떠 있었다. 품절 시 대응 과정과 긴장되었던 고객과의 첫 통화 경험을 기록해 본다. 1. 두 번째 주문이 들어왔다! 그런데... 2. 상품 품절 대응 과정 3. 고객과의 긴장되던 첫 통화 1. 두 번째 주문이 들어왔다! 그런데... 스마트 스토어를 시작한 지 한 달만에 첫 주문이 들어왔었는데 그로부터 또 한 달만에 두 번째 주문이 들어왔다. 첫 주문 이후 스토어 운영 방법에 대해 이런저런 고민에 빠져 있었고 그러면서 한 달간 상품 등록을 두어 개밖에 하지 않았었다. 티스토리, 유튜브, 카카오 뷰 등 스토어 이외의 공간에 시간을 투자하며 지냈다..

카카오 뷰 채널 운영, 보드 발행하며 느낀 어려운 점 [내부링크]

최근에 카카오 뷰 채널을 만들어 열심히 보드를 발행하면서 느낀 어려운 점 몇 가지를 기록해 봅니다. 왕초보의 입장이라는 점을 참고해서 봐주세요. 1. 중요한 것은 카피라이팅! 2. 카테고리 선정의 애매함 3. 좋은 콘텐츠 찾기의 한계 1. 중요한 것은 카피라이팅! 보드를 발행하면서 가장 머리를 굴리게 되는 부분은 바로 보드 제목을 작성하는 때다. 보드 안에 담긴 콘텐츠들을 하나로 아우르면서도 참신하고 기발한 제목이면 만점일 거다. 제목으로 내용을 짐작할 수 있다면 보드를 굳이 눌러보지 않아도 될 테니 보드 제목을 정할 때에는 얼른 클릭하지 않고서는 견딜 수 없을 것만 같게 만드는 뭔가가 있어야 한다! 카피라이팅 실력이 카카오 뷰 채널의 성패를 좌우한다고도 할 수 있을 것 같다. 육아를 하며 글쓰기를 너무..

카카오 뷰 채널 개설 첫날, 방문자 20만 명을 넘다! 그런데... [내부링크]

집에서 노트북으로 돈 버는 방법을 찾아서 도전해 보고 있습니다. 유튜브, 티스토리, 스마트 스토어에 이어 카카오 뷰에도 발을 넓혀 보고자 채널 개설을 했습니다. 개설 첫날 어마어마한 방문자 수에 놀랐다가 곧 차분해질 수밖에 없었던 경험을 기록합니다. 1. 카카오 뷰(kakao view)가 뭐지? 2. 카카오뷰의 수익 지급 조건 3. 개설 첫날, 두 번 놀란 사건 1. 카카오뷰(kakao view)가 뭐지? 카카오뷰는 카카오톡 앱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쉽게 말하면 내가 원하는 콘텐츠를 쉽게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다. 다양한 채널들이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들을 몇 개씩 묶어 '보드'라는 형태로 발행한다. 사용자가 콘텐츠들을 탐색하다가 내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발행하는 채널을 친구 추가하면, 'MY뷰' 탭에서..

스마트 스토어 첫 주문! 발주 이후 암흑기와 고민 [내부링크]

왕초보 셀러가 스마트 스토어를 운영하며 경험한 것과 느낀 점을 기록하는 운영 일지이다. 한 달만에 이루어진 첫 주문! 하지만 발주 후 다시 암흑기가 이어지면서 고민되는 이야기를 풀어놓으려고 한다. 1. 첫 주문이 들어왔다! 처음 발주를 넣다. 2. 도매업체의 재고 수량은 믿지 말자 3. 다시 암흑기, 이어지는 고민 1. 첫 주문이 들어왔다! 처음 발주를 넣다 첫 주문의 경험 스토어 개설하고 상품을 올리기 시작한지 한 달만에 첫 주문이 들어왔다. 아이들 재우고 나도 스르르 잠들려다가 밤 11시경에 스마트폰을 무심코 확인했는데 주문 문자가 들어와 있었다. 어머. 갑자기 심장이 쿵쿵 뛰기 시작했다. 늦은 시간이었지만 다음 날은 둘째 아기를 돌보느라 언제 올 줄 모르는 낮잠 시간만 기다려야 하기 때문에 바로 일..

유튜브 얼굴 공개 안 하고 영상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유튜브에 도전하고 싶어도 얼굴을 공개하는 건 부담스러운 분들을 위해 얼굴 공개 안 하고도 쉽게 영상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한다. 내가 사용하는 방법! 나 같은 부끄럼쟁이라도 유튜브, 할 수 있다! 1. 스마트폰으로 녹음하기 2. 편집 프로그램으로 편집하기 3. 콘텐츠 올리기 1. 스마트폰으로 녹음하기 5년 넘게 쓴 아이폰 8에서 ‘음성 메모’ 앱 이용 이런 방법이 있다니, 개인적으로 감탄했다. 유튜브 첫 영상을 올릴 때 스마트폰 세워놓을 장비도 없는데 얼굴 안 나오게 촬영하느라 고생하다가 시간만 허비했었다. 두 번째 영상을 올리긴 해야겠는데 첫 촬영 때 했던 시행착오를 반복하고 싶지 않아서 궁리하다가 음성을 먼저 따면 어떨까 싶었다. 영상 화면은 자료 화면이나 이미지를 삽입하면 될 테니 음성 녹음을 일단 ..

빠른 길이 아닌 바른 길로 가라 <왜 사업하는가(이나모리 가즈오 저)> 서평 [내부링크]

사업하는 사람들이라면 꼭 읽어 봐야 한다는 책 를 읽고 저자의 생애와 저자가 강조한 사업가 정신에 대해 정리한 서평이다. 1. 이나모리 가즈오는 어떤 사람인가 2. 저자의 사업가 정신 3. 책을 읽은 후 나의 변화 1. 이나모리 가즈오는 어떤 사람인가 이나모리 가즈오는 일본에서 존경받는 기업인이다. 27세 때 교세라의 전신인 교토세라믹을 설립했다. 독자적인 세라믹 기술로 기반을 굳혔고 통신분야에서도 민간 이동통신업체 DDI를 설립하면서 인정받았다. 퇴임 후에는 하토야마 유키오 총리의 부탁으로, 법정관리에 들어간 일본항공을 재건하는 임무를 맡게 된다. 당시 나이가 77세였다. 일본항공 회장에 취임해 보수도 받지 않고 대대적인 개혁을 일궈낸다. 파산 직접의 일본항공을 8개월 만에 흑자로 돌리고 최고 실적을 ..

쿠팡 판매자로 입점!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다른 점들 [내부링크]

상품 판매 경로를 늘리기 위해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 이어 쿠팡에 입점했다. 이제 겨우 상품 하나 올려 본 왕초보 셀러가 입점 과정부터 느낀 네이버와의 다른 점을 적어본다. - 상호명을 정할 수 없다 - 쿠팡 담당자에게 전화가 온다 - 상품 등록 방식은 비교적 수월하다 - 황당한 아이템 위너 정책 상호명을 정할 수 없다 쿠팡에 판매자로 입점하면 사업자등록증에 등록한 상호명이 그대로 마켓 이름이 된다. 변경하고 싶어도 사업자명을 정식으로 변경하여 서류를 첨부해 요청하지 않는 이상은 변경할 수 없다. 나는 남편 사업자에 업태를 추가해서 하고 있는 터라 남편의 상호가 마켓과는 전혀 어울리지도 않는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의 경우 본인이 원하는 상호명을 별도로 정할 수 있는데 쿠팡은 그럴 수 없어 많이 아쉽다...

쇼핑몰 위탁 판매, 스마트 스토어에 도전하게 된 계기와 시작 [내부링크]

세 달 전만 해도 전혀 모르는 분야였던 스마트 스토어에 내가 도전하게 된 계기와 시작을 적어본다. 왕초보 셀러의 성장일지이자 기록용으로 쓴다. - 경력 단절녀가 되었다 - 쇼핑몰 위탁 판매 관련 유튜브 섭렵하기 - 일단 벌여 보자, 부딪히며 배우자 경력 단절녀가 되었다 난 월간지 객원기자 일을 10여 년 꾸준히 해왔는데 지난해에 둘째를 낳아 키우며 도저히 취재, 원고 작업을 할 수 없는 상황이 되었다. 내년에 첫째가 초등학교에 입학하고 둘째는 어린이집에 입학할 예정이라 일을 지속하기가 더욱 어려울 것 같았다. 초등학교에 입학하면 점심 식사만 하면 집에 온단다. '보내고 뒤돌면 집에 온다'는 우스갯소리도 하던데 학교에 적응도 못한 아이를 동시에 학원으로 돌릴 생각은 아직 없어서 아이를 보면서도 할 수 있는..

스마트스토어 한 달, 왕초보 셀러가 느낀 점 [내부링크]

스마트 스토어를 만들어 운영한지 한 달. 고작 한 달이지만, 그동안 왕초보 셀러가 느낀 점들을 기록해 본다. - 물리적인 시간의 필요성 - 책과 유튜브로 접하는 정보의 장단점 - 도매사이트 리스트 작성의 필요성 물리적인 시간의 필요성 가장 절실히 느끼고 있는 부분이다. 유튜브로 스마트 스토어를 소개하는 많은 유튜버들이 대부분 무척 간단하고 쉬운 일처럼 말한다. 시작한 지 두 달 만에 몇 억 매출을 냈다는 둥, 부업으로 시작해 연봉을 번다는 둥... 이런 일을 왜 안 하냐고 안 하는 사람들을 안타까워하기까지 한다. 자극적인 제목이어야 사람들이 클릭을 하니 이해는 하는데 막상 시작을 해보니 그렇게 쉬운 일은 아니라는 걸 알게 됐다. 그 정도로 버는 사람들이 그렇게 많진 않을 것 같다. 중요한 건 매출을 많이..

스마트 스토어 시작하기 - 준비 서류, 진행 순서 [내부링크]

스마트 스토어를 개설하여 시작하기 위해서는 신청에 필요한 서류들이 있다. 어떤 서류가 필요하고 절차는 어떠한지 내가 진행한 순서대로 소개한다. 하나하나 준비하면 어렵지 않다! 1. 사업자 등록증 신청 2. 사업자 대표 통장 개설 3. 사업장 전화번호 신청 4. 스마트 스토어 개설 가입 신청 5.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 발급 6. 통신판매업 신고 1. 사업자 등록증 신청 신청은 국세청 홈택스에서 하면 된다. 홈택스 > 신청, 제출 > 사업자등록 신청(이때, 업태 : 도매 및 소매업, 종목 : 전자상거래 소매업으로 선택) 별도의 사무실 없이 스마트스토어 위탁판매를 시작할 경우 사업장을 집 주소로 등록하여 신청하는 경우가 많은데 스마트스토어에 주소가 그대로 노출되는 단점이 있다. 나도 그 부분이 조금 우려..

작지만 꾸준한 실천의 위대함 <역행자(자청 저)> 서평 [내부링크]

자청 님의 책 를 읽고서 책을 접하게 된 계기와 유독 좋았던 내용 두 부분을 소개하는 서평이다. 목차 1. 를 접하게 된 계기 2. 에서 좋았던 내용 2 3. 다 읽은 후, 처분할까 소장할까 를 접하게 된 계기 "자기 계발서인데 이 책 추천해. 작가가 안산 출신. 중앙도서관 얘기도 나와." 두 달 전, 고등학교 때 친구가 카카오톡으로 책 표지를 찍어 보내며 책 한 권을 추천해 줬다. 각자 아이를 키우면서 바쁘게 지내다가 '우리 책도 좀 읽자'며 몇 년 전부터 독서 토론을 시작했었다. 같은 책을 읽은 후 만나서 얘기를 하다가 코로나 때문에 줌으로도 만나며 꾸준히 잘 이어왔다. 그러다 내가 둘째를 낳고 키우며 잠정 중단되었고, 얼마 전엔 친구가 서울로 이사를 가면서는 만나기가 더욱 어려워졌다. 편독이 심한 ..

초보 유튜버에게 추천하는 무료 영상 편집 프로그램, 이미지 제작 사이트 [내부링크]

처음 유튜브 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해 보면서 초보자가 이용하기에 쉽고 편했던 영상 편집 프로그램과 이미지 편집 사이트를 소개한다. 1. 유튜브 채널에 첫 영상 게시 2. 초보 유튜버가 사용하기 좋은 무료 편집 프로그램, 사이트 : 브루, 미리캔버스 1. 유튜브 채널에 첫 영상 게시 유튜브 첫 영상의 편집이 끝나서 드디어 채널에 게시했다. 편집이라고는 하지만 무료 편집 프로그램을 활용해 간단히 손만 봐서 올렸다. 내가 유튜브 편집 프로그램을 검색하고 사용해 보게 될 줄은 일주일 전만 해도 상상도 못 했던 일! 예상했지만 아직 조회수도 구독자도 없다. 당연하다. 어떻게 알고 들어와. 들어오면 신기한 일이다. 아직 콘텐츠도 없기 때문에 차차 꾸준히 쌓아가다 보면 나중엔 조금씩 늘어날 수 있겠지. 꾸준하고 성실하..

유튜버 도전하기_즉흥적으로 첫 영상 촬영 [내부링크]

유튜브 전혀 안 할 것 같던 내가 즉흥적으로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고 첫 영상을 촬영했다. 촬영 장비도 없고 대본도 없이 무작정 일단 촬영해 본 경험을 적어본다. - 첫 유튜브 영상 촬영 - 마음이 움직일 때 후딱 즉흥적으로! - 촬영 장비 없이 스마트폰 하나로 첫 유튜브 영상 촬영 유튜브 채널을 만들었다. 설마 내가 유튜버에 도전하게 될 줄이야... 나를 아는 사람들은 아마 안 믿을 거다. 나는 전혀 그럴 성향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런데 집에서 돈 버는 방법을 주야장천 검색하다 보니 유튜브는 시험 삼아라도 해봐야 하겠단 생각이 들었다. 요즘 많이들 한다는데, 유튜브 콘텐츠 홍수 속에서 살고 있는데, 세상이 이렇게 변했는데 나랑 안 맞는다는 선입견만 갖고서 해보지도 않고 너무 제외시켜둔 것이 아닌가 하는 ..

두 아이 엄마의 ‘집에서 돈 벌기 프로젝트’ - 경제적 자유를 위한 도전 [내부링크]

아이 둘을 낳은 후 집에서 프리랜서로 하던 일마저 놔야 했다. 집에서 아이들을 돌보며 돈도 벌고 싶다. 전장에 나가는 장수처럼, 각오를 단단히 하고자 쓰는 글이다. 1. 아이 둘을 낳고 경력단절 여성이 되었다 2. 내가 돈을 벌어야 하는 이유 3. 경제적 자유를 위한 나의 도전과 각오 1. 아이 둘을 낳고 경력단절 여성이 되었다 결혼 전에는 회사를 다녔었고 결혼 후에는 프리랜서 객원기자로 일했었다. 결혼을 앞두고 퇴사했을 때는 출산 이후에도 다닐 수 있는 곳은 아니라는 판단에 얼른 방향을 바꾸어 평소 하고 싶었던 일을 시작해 보자는 마음이었다. 서너 곳에서 일감을 얻으면 프리랜서로 일하면서도 회사 월급 이상은 벌겠지 싶었다. 결론은 공공기관 한 곳의 월간지에서만 줄곧 9년을 일했다. 월간지 경력이 전무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