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jwdaddy의 등록된 링크

 ddjwdadd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6건입니다.

2022학년도 서강대학교 입학전형 주요사항 및 변경사항 [내부링크]

2022학년도 서강대학교 입학전형 주요 사항 및 변경사항 1. 공통 ⑴ 수시 대 정시 모집인원 비율(재외국민 정원외 2% 포함) - 수시 : 988명 (57.6%) / 정시 : 696명 (40.6%) / 재외 : 31명(1.8%) ⑵ 고른기회전형..

2022학년도 서울대학교 입학전형 주요사항 [내부링크]

2022학년도 서울대학교 입학전형 주요 사항 자타가 인정하는 최고 대학인 서울대학교가 2022 입학전형을 발표했습니다. 주요 사항으로는 다른 대학과 마찬가지로 수시모집 인원 감소와 정시모집 인원 증가입니다...

2022 학년도 (현 고2 대상) 고려대학교 입시 주요변화 [내부링크]

2022 학년도 고려대학교 입시 주요 변화 고려대학교 입학전형 시행계획이 발표되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첨부된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이 포스팅에서는 2021학년도 대비 주요 변화를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공통..

현재 고2 (2022학년도) 연세대 입학전형 시행계획 주요변화 [내부링크]

현재 고2(2022학년도) 연세대 입학전형 시행계획 주요변화 2022학년도 입학전형 특징 지난 4월 29일 대학 입학전형 시행계획이 발표되었습니다. 가장 큰 특징으로는 수시 모집 인원 감소, 정시 모집 인원증가를 들..

문법의 시작 천일문 입문 intro [내부링크]

영어의 처음과 끝은 해석이다. 해석을 잘하려면 단어도 많이 알아야 하고 문법도 잘해야 한다. 공부법 연구 전문 업체인 스터디코드에 따르면 단어를 잘 외우는 특별한 방법은 없다고 한다. 그저 열심히 외우는..

진나라 군대의 사기와 무기 제조 기술 [내부링크]

원래 진나라는 가장 서쪽에 위치한 변방 국가였습니다. 야만국이라 해서 중원에 있는 나라들이 끼워주지도 않았습니다. 그런 진나라가 동쪽에 있는 여섯 개 나라들을 전부 정복하고 최초의 통일국가를 이룰 수 있..

진시황과 병마용갱 [내부링크]

진시황에 대해서 다들 들어 보셨겠죠? 최초로 중국을 통일하고 진나라를 세운 황제입니다. 진나라는 본래 주나라의 제후국 중 하나였지만 시황제에 의해 통일이 이루어졌습니다. 중국의 영문 명칭인 China는 진(Ch..

갤럭시 동영상 좌우반전 (노트 10) [내부링크]

얼마 전 코로나 19로 인해 원격 수업할 일이 생겨서 제 갤럭시 노트10으로 촬영하였습니다. 편집을 위해 촬영물을 확인해 보니 좌우가 반전되어 있더군요. 저는 ppt를 띄우고 수업을 하는데 글씨가 좌우반전돼서..

왕초보 무료 폰트 사이트 눈누 폰트 설치 방법 [내부링크]

왕초보 무료 폰트 사이트 눈누 폰트 설치 방법 무료로 폰트를 받을 수 있는 가장 좋은 사이트 눈누라는 곳을 아시나요. 구글에서 무료 폰트라고 검색하시면 가장 먼저 나오는 사이트입니다. 저도 받고 싶은 폰트..

투어 시작하기전 매우 중요한 한 가지 규칙 (듣기 대본) [내부링크]

1. Hello, visitors Welcome to the Fisherman Village at Blue Island Harbor Park. I'll be your guide for today's tour. Before starting the tour. I'd like to remind you of one very important rule. When..

고3 등교 수업 1주일 연기 [내부링크]

이태원 발 코로나에 등교 1주일 연기 이태원 클럽 발 코로나로 등교가 1주일씩 추가로 연기되었습니다. 고3은 13일에서 20일로, 고2·중3·초1, 2·유치원생들은 20일에서 27일로고1·중2·초3, 4학년은 6월 3일..

불규칙 동사 3단 변화 (테스트지 포함) [내부링크]

불규칙 동사 3단 변화 (테스트지 포함) 불규칙 동사 활용 1 Name 원형 과거형 P 과거분사 P.P 원형 과거형 P 과거분사 P.P A B C A B C 1 arise arose arisen 일어나다 21 grow grew grown 자라다 2 is,am(be) wa..

천일문 기본 4과 리뷰 테스트 [내부링크]

천일문 기본 4과 리뷰 테스트 4-1 다양한 주격 보어 1. 문장에서 주어의 의미를 보충 설명하는 말을 [ ], 목적어의 의미를 보충 설명하는 말을 [ ]라 한다. [ ]와 [ ]만이 [ ]가 될 수 있다. 2. 명사구에는 [ ],..

천일문 기본 3과 리뷰 테스트 [내부링크]

천일문 기본 3과 리뷰 테스트 3-1 목적어의 이해 1. 사람, 사물, 동물, 추상적인 개념을 일컫는 말을 [ ]라고 한다. 문장 속에서 [ ], [ ], [ ], [ ]자리에 쓰인다. 2. 우리말에서 ‘~다’로 끝나는 말..

천일문 기본 2과 리뷰 테스트 [내부링크]

천일문 기본 2과 리뷰 테스트 CHAPTER 02 주어의 이해 2-1 명사구 주어 1. 주어란 [ ]이다. 2. 주어 자리에는 [ ], [ ], [ ]을 쓸 수 있다. 3. 명사구에는 [ ], [ ]가 있다. 해석은 [ ], [ ]로 된다. 4. 절이란 [..

천일문 기본 1과 리뷰테스트 [내부링크]

천일문 기본 1과 리뷰 테스트 CHAPTER 01 문장의 기본 구조 §. 품사 1. 사람, 사물, 동물, 추상적인 개념을 일컫는 말을 [ ]라고 한다. 문장 속에서 [ ], [ ], [ ], [ ] 자리에 쓰인다. 2. 명사를 대신하는..

2019 수능 영어 문제 한글 파일 (독해 파트 18~45번) [내부링크]

2019 수능 영어 문제 한글 파일 (독해 파트 18~45번) 18. 다음 글의 목적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Dear Mr. Reese, A few days ago, I submitted my application and recipe for the 2nd Annual DC Metro Cooking..

2020 수능 영어 문제 한글 파일 [내부링크]

2020 수능 영어 문제 한글 파일 18. 다음 글의 목적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Dear Mr. Kayne, I am a resident of Cansinghill Apartments, located right next to the newly opened Vuenna Dog Park. As I live w..

고1 모의고사 제목 문제 정답 및 중요 문장 [내부링크]

고1 모의고사 제목 문제 정답 및 중요 문장 1. Zebras’ Stripes: Nature’s Defense Against Flies 고1 2018(6월)/23 The question of what zebras can gain from having stripes has puzzled scienti..

고1 모의고사 주제 문제 주요 문장 두 번째 [내부링크]

고1 모의고사 주제 문제 주요 문장 두 번째 11. why creating things is better than shopping If you’d rather save your money, try finding pleasure in creating things rather than buying things. We..

고1 주제 문제 정답 보기 & 주요 문장 첫 번째 [내부링크]

고1 주제 문제 정답 보기 & 주요 문장 첫 번째 1. influence of social lies on interpersonal relationships In that respect, social lies such as making deceptive but flattering comments (“I like y..

고1, 고2, 고3 4월 24일 모의고사 1등급컷, 문제지, 해설강의 [내부링크]

고1, 고2. 고3 4월 24일 모의고사 1등급컷, 문제지, 해설강의 여러 번의 연기 끝에 드디어 3월 모의고사가 4월 24일에 실시되었습니다(?). 실시간 검색어에 시험 내용이 나오고 원격으로 시행되는 등 여러 문제..

고1 요지, 주장 문장 두 번째 [내부링크]

고1 요지, 주장 문장 두 번째 지난번에 이어 고1 요지, 주장 기출문제 중 정답 근거 문장 및 주요 문장을 편집한 것입니다. 16. In contrast, people living in neighborhoods with safe biking and walking lane..

고1 요지, 주장 정답 근거 문장 & 푸는 법 [내부링크]

고1 요지, 주장 정답 근거 문장 & 푸는 법 요지, 주장 문제는 아무리 어려워도 80%에 가까운 정답률이 나오는 유형입니다. 대개는 85% 이상이라고 봐도 무방할 것입니다. 일단 보기가 한글로 나오니까요. 푸는 법..

고1 영어 글의 목적 기출문제 정답 근거 문장 & 푸는법 [내부링크]

글의 목적 문제는 정답률이 최근 몇 년간 90%가 넘을 만큼 쉽습니다. 또한 아래 문장들과 고2, 고3 모의고사 및 수능에서 보듯이 정답 근거 문장에는 어느 정도 공통점이 있습니다. 1. 요청 (ask, would like to,..

숙취 해소제 먹는 시기 [내부링크]

숙취 해소제 먹는 시기 우리나라 음주 소비량은 얼마나 될까요? 한 조사에 의하면 소주, 맥주 기준으로 무려 하루 1,800만 병, 1년 소비량은 70억 병입니다. 우리나라 인구가 5천만이라 가정하고 단순 계산해도 1..

알레르기 비염과 유산균 폭탄 [내부링크]

알레르기 비염과 유산균 폭탄 9개월 된 아기를 키우고 있습니다. 맞벌이라 100일 이후부터 어린이집을 다녔습니다. 모든 아기가 그렇듯이 다닌 지 얼마 안돼서 감기가 걸려서 왔습니다. (사실 감기가 아니라 알레..

맥락 기억, 인간의 기억 체계(from kluge) [내부링크]

맥락 기억, 인간의 기억 체계 우리의 기억은 한편으로 대단하지만 다른 한편으로 끊임없이 우리를 실망시킨다. 우리는 일종의 맥락 기억을 지니고 있다. 우리는 어떤 것을 기억 속에서 끄집어내기 위하여 맥락이..

우리의 몸과 마음은 완전한가? (from kluge) [내부링크]

우리의 몸과 마음은 완전한가? 진화는 엉망진창까지는 아니어도, 오류가 없는 것은 아니다. 예를 들면 인간의 척추는 오류가 있다. 한 개의 기둥으로 전체 몸무게를 지탱하는 척추는 엄청난 부담을 감수해야 한다..

온라인 개학과 수능연기가 고3에게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온라인 개학과 수능 연기가 고3에게 미치는 영향 드디어 오늘 고3이 개학을 합니다. 물론 온라인 개학입니다. 여전히 집에 있으면서 수업을 듣는다는 말이지요. 사실 개학 연기로 인해 이미 고3들 리듬은 깨질대로..

공부 집중력은 계획에서 나온다. [내부링크]

공부 집중력은 계획에서 나온다. 학기 초에 특히 남학생들에게 스터디 플래너를 써야 하나요?라는 질문을 많이 받습니다. 그럼 되묻습니다. 왜 쓰려고 하는데? 답은 뻔합니다. 남들이 써서요... 우리가 플래너를..

복습없는 공부는 시간 낭비다 [내부링크]

복습 없는 공부는 시간 낭비다 우리는 오늘 공부한 것이 시험 보기 전까지 기억나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습니다. 그런데 현실은 그렇지가 않지요? 실제로 공부를 하고 난 직후부터 망각은 빠르게 진행됩니다. 위..

대학별 학종 가이드북 ( 합격수기, 준비방법등) [내부링크]

대학별 학종 가이드북 ( 합격수기, 준비방법등)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단하게 대학별 학종 가이드북 파일을 포스팅하겠습니다. 대학별 학종 가이드북에는 학교별로 조금씩 다르지만 합격수기, 학종 안내, 준비 방..

내 실력에 맞는 영어 독해 문제집 고르는 법 [내부링크]

내 실력에 맞는 영어 독해 문제집 고르는 법 문제집 왜 푸는 걸까요? 우리가 평소에 문제집을 푸는 이유는 나의 약점을 파악하기 위해서입니다. 파악한 약점을 공부를 통해 보완하고 다시 약점 파악하고를 반복하..

모의고사 영어 점수 급상승 비법 [내부링크]

모의고사 영어 점수 급상승 비법 시험 점수를 올리는 방법은 두 가지입니다. 하나는 실력 자체를 올리는 것이고 나머지 하나는 그 시험의 패턴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물론 후자는 점수 상승에 한계가 있습니다. 솔..

고1 중학교 성적과 고등학교 성적이 차이나는 이유 [내부링크]

고1 중학교 성적과 고등학교 성적이 차이 나는 이유 대부분의 성적 변화는 상급학교로 진학할 때 발생합니다. 초등학교에서 중학교로 진학할 때 우등생 중 70~80%가 평범한 성적으로 내려갑니다. 이후 그 성적이..

좋은 독해 교재 추천해 주세요. [내부링크]

좋은 독해 교재 추천 저는 '좋은 독해 교재 추천해 주세요'라는 질문을 받으면 주저 없이 기출문제를 풀라고 말합니다. 그럼 '어떤 문제집을 사요?'라고 또 물어봅니다. '기출문제 문제집 중에서 네가 보기에 편집..

2020 전국 중, 고등학교 영어듣기평가 일정, 공부법, 기출문제 ( 개학 연기 반영) [내부링크]

2020년 전국 중, 고등학교 영어듣기평가 연기 일정, 공부법, 기출문제 (개학 연기 반영) 일반적으로 전국영어듣기평가는 거의 모든 중고등 학교에서 수행평가로 활용됩니다. 20문제로 구성되어 있으며 1문 제당 0..

영어 수능특강, 영어독해연습, 수능완성 EBS 연계의 진실 [내부링크]

영어 수능특강, 영어독해연습, 수능완성 EBS 연계의 진실 수능 영어 영역 EBS 연계율은 70%입니다. 그런데 실제로 2020학년도 수능 독해 영역에 연계된 지문은 7문제입니다. 25%인 것이죠. 어떻게 된 것일까요?..

낮은 내신 등급으로 높은 내신 등급 잡는 법 [내부링크]

낮은 내신 등급으로 높은 내신 등급 잡는 법 학생들이 자주 하는 질문 중 하나가? 몇 등급이면 어느 대학 갈 수 있어요? 다. 답은 생기부 보기 전까지는 모른다이다. 이런 식의 질문을 하는 가장 큰 이유는 아직..

중고등학생 무슨 책을 얼마나 읽어야 할까? [내부링크]

중고등학생 무슨 책을 얼마나 읽어야 할까? 결론: 책의 종류, 책 권수는 중요하지 않다. 왜 읽었는지 읽은 후 무엇을 느꼈고 추가 활동으로 무엇을 했는지가 중요하다. 교육부가 발표한 대입제도 공정성 강화 방..

고등학교 진로와 동아리 [내부링크]

고등학교 진로와 동아리 학종으로 인해 동아리수가 상당히 늘어났습니다. 과연 그 수많은 동아리를 어떤 기준으로 선택해야 하는가?에 대해 의문들이 많으실 겁니다. 오늘은 전공적합성과 학업역량에 따른 동아리..

3년 묵은 쑥, 쑥 청혈차 만들기 [내부링크]

어떤 질병이든지 근본 원인이 있습니다. 한의학에서는 대부분의 만성질환 원인을 몸에 쌓인 독소라고 보고 있습니다. 사실 이 독소만 잘 해독해도 자연스럽게 체중 감량이 된다고 합니다. 혈관건강이 정상으로 돌..

우리 몸에 콜라겐이 부족해지면? [내부링크]

콜라겐 하면 피부와 관련 있다는 사실 어느 정도는 알고 계시죠? 그런데 이 콜라겐이 전신 질환에도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바로 우리 몸 모든 곳에 콜라겐이 있기 때문인데요. 그 콜라겐이 어떤 작용을 하는지..

2021학년도 고려대학교 학종(학생부종합전형) [내부링크]

* 빨간색 위주로 읽으시면 됩니다. SKY 중 하나인 고려대학교는 공유가치를 만드는 공감형 인재, 기본에 충실한 창의융합형 인재, 세계와 소통하는 도전형 인재를 인재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인재상은 학교가 원..

집중력을 높여주는 나만의 공부 장소 정하기 [내부링크]

집중력 있게 공부가 잘 되는 장소가 있을까? 대답은 Yes다. 도서관, 집, 학교, 학원 자습실 등 사람마다 공부가 잘 되는 장소가 분명히 있다. 학생들에게 그 장소를 찾고 안 찾고는 선택의 문제가 아니라 필수다...

리사손 메타인지를 길러주는 백지복습=설명하기 [내부링크]

요즘 EBS에서 리사손 교수님이 메타인지에 대해 강의하셔서 그런지 메타인지가 심심치 않게 언급되고 있습니다. 메타인지는 쉽게 말해서 내가 무엇을 알고 무엇을 모르는지 구별 할 줄 아는 능력입니다. 그러면..

학종 봉사활동 높은 점수 받기 [내부링크]

학생부 종합전형은 학업역량, 전공적합성, 인성, 발전 가능성으로 학생을 선발합니다. 이러한 용어들을 들었을 때 각각 무엇을 측정하는 것인지 다른 사람에게 설명할 수 있을 만큼 명확하게 이해하고 계시나요?..

체력이 좋아지고 집중력을 높여 성적 올려주는 음식 [내부링크]

설마 성적이 음식으로만 오른다고 생각하진 않으시죠? 네 물론입니다. 성적은 체력을 바탕으로 집중력 있게 공부해야 오릅니다. 그래서 오늘 제가 소개해 드릴 음식들은 체력을 좋게 하고 집중력을 높여주는 음식..

노트 필기 꼭 해야 하나요? [내부링크]

수업을 하다 보면 멍하니 설명만 듣는 학생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필기안 하니?"라고 물어보면 "꼭 해야 해요?"라고 반문합니다. 어떤 학생들은 유튜브에서 봤는데 필기는 이렇게 하래요라고 하면서 잘 못된 방..

고1, 고2 모의고사 중요한가요? (feat. 내신) [내부링크]

"선생님 저는 고1 또는 고2인데 모의고사가 중요한가요?" "선생님 저는 수능 안 보고 수시로 대학 갈 건데 모의고사 점수 중요해요? 모의고사에 관해 질문하라고 하면 가장 많이 하는 질문들입니다. 예전 대답은..

2020 진로정보, 입시정보 사이트 모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내가 원하는 고등학교, 대학교를 진학하고 내게 맞는 진로를 결정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정보입니다. 특히 입시, 진로에 관한 정보는 신뢰도가 관건입니다. 이에 믿을 만한 정보를 얻..

2020 3월 모의고사 연기 (4월24일 실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코로나 19로 인해서 또다시 개학이 4월 6일로 미뤄졌지요. 그에 따라 다른 학사 일정들도 다시 연기가 불가피하게 됐습니다. 그중 오늘은 2020 3월 모의고사 연기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기존 4월 17일..

뉴질랜드 초록입홍합 오일 유일한 식약처 인증 관절 기능 개선 효과 식품 [내부링크]

무릎 관절의 연골 관리만 잘하면 평생 별문제 없이 살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무릎 연골은 한 번 망가지면 재생이 불가합니다. 그래서 망가지지 않도록 잘 유지하고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방하는..

천일문 최고의 문법 교재 [내부링크]

영어 문법 어떤 책으로 공부하고 계세요? 혹시 친절한 설명이 많이 있지만 예문 개수는 빈약한 책으로 공부하고 있지는 않으십니까? 영어 문법책은 누가 뭐라 해도 예문이 풍부한 책이 최고입니다. 그 정점에 바..

2021학년도 경찰대 입학전형 시행계획 [내부링크]

2021년 주요 변경사항 1. 선발 인원 변화 2020학년도 총인원 100명 성별분리 선발에서 전년대비 절반인 총인원 50명 남녀 통합선발로 변경됩니다. 2. 입학 연령 변화 기존 17세 이상 21세 미만, 기혼자 입학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