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oagain의 등록된 링크

 ddoagai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건입니다.

공존의 본능 [내부링크]

배가 고프지 않아도 고양이는 활기차게 뛰어왔다. 누군가가 자신을 불러준다는 것이, 자신의 존재를 찾아준다는 것이, 고양이에게는 소중한 것이었는지도 모른다. (고데마리 루이, ‘고양이 모양을 한 행복’ 중)..

두마리 소 [내부링크]

튼튼한 소와 병약한 소 두 마리를 가진 농부가 있다면... 그 농부는 건강한 소에게 쟁기를 채울 것이다. 이처럼 신은 건강하고 바르게 사는 자에게 무거운 짐을 지게 한다. (탈무드) 일이 파도처럼 밀려올 때, 옆..

부부로 사는 법 [내부링크]

좋은 일이 없는 것이 불행한 게 아니라, 나쁜 일이 없는 것이 다행한 거야. 어느 날 친구가 내게 말했습니다. 되는 일이 없다고 세상이나 원망하던 나는 부끄러웠습니다. (천양희, '친구' 중) 이유가 있어야 만나..

행복은 기다림이다 [내부링크]

저녁때 돌아갈 집이 있다는 것, 힘들 때 마음속으로 생각할 사람 있다는 것, 외로울 때 혼자서 부를 노래 있다는 것. (나태주, '행복' ) 저녁마다 돌아가는 집에는 마음 속 사람이 혼자서 노래 부르며 기다리고..

면접 전 따뜻한 커피 [내부링크]

같은 사람에게 면접 10분 전 따뜻한 커피를 손에 들고 있게 하였더니, 성실하고 관대해 보인다는 좋은 인상으로 평가를 받았다. 그런데 반대로 차가운 커피를 손에 들고 있게 하였더니, 이기적이고 예민해 보인다..

잘 사는 기술 [내부링크]

세상에서 제일 먹기 힘든 게 마음이고, 제일 버리기 힘든 건 욕심이고, 제일 배우기 힘든 기술은 잘 사는 기술이여. (영화 '내 사랑 내 곁에' 중 옥상에서 지수와 나누는 대화) 왜 마음을 먹는다고 했을까? 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