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otrip의 등록된 링크

 ddotrip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6건입니다.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지원정책 혜택 신청방법 [내부링크]

2021년 임산부를 위한 지원 중 신선한 농산물을 제공하는 국가 정책이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이름하여 2021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지원정책인데요. 사업내용과 함께 지원대상, 지급되는 농산물에는 어..

이루온 주가 하락세일까? - 차기 대선후보 최재형 관련주 [내부링크]

차기 대선 후보자로 거론되며 주목받고 있는 최재형 전 감사원장 관련주, 이루온 주가에 대하여 간략히 정리해보려 합니다. 내년 대선까지 모멘텀이 이어질 수 있는 주식 정보이니 중장기적인 관점으로 투자에 가..

인바이오젠 주가 상승세 타는 이유는? [내부링크]

최근 이슈가 되고있는 델타 변이 바이러스 관련주 인바이오젠 주가가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기업 정보에 대하여 간략히 정리를 함과 동시에 인바이오젠 주가 상승 이유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목차 인바이..

페루 코로나 람다 변이 바이러스 - 비정상적 돌연변이 증상 [내부링크]

페루에서 발생한 람다 변이 바이러스의 치명성이 화제에 올랐습니다. 비정상적인 돌연변이로 분류되어 논란이 일고 있는 람다(C.37)는 어떤 변이 바이러스인지, 증상과 치명성은 어떤지에 대해..

서울시 소상공인 수도요금 50% 감면대상 확인, 신청방법 [내부링크]

서울시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하여 7월부터 12월 총 6개월간 수도사용량의 50%를 감면합니다. 본 포스팅에서 소상공인 수도요금 감면 대상과 감면 신청방법에 대하여 자세히 소개해드리고 있으니 정독하셔서 혜택..

50세이상 백신예약 방법, 주의사항 - 접종 신청 바로가기 [내부링크]

오늘자로 50세이상 백신예약 신청 기간이 시작되었습니다. 백신 종류와 접종순서, 접종일정, 백신예약 신청 방법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잔여백신 예약방법 바로가기 네이버, 카카오 잔여백신 접..

미스터트롯 콘서트 필수 준비물 10가지 [내부링크]

미스터트롯 콘서트가 코로나로 인해 자꾸 미뤄지고 있습니다~ㅠㅠ 티켓은 있는데 계속 미뤄지는 일정 탓에 한번도 가지 못하신 분들 참 애가 타시리라 생각되는데요. 상황이 다시 좋아지면 가게될 미스터트롯..

오이 키우기 순치기 방법, 순지르기 그림으로 알아보기 [내부링크]

주말 농장 임대 후 노지 텃밭 농사를 시작하자마자 첫 작물로 오이 키우기 많이 하시죠. 쉬워보이는 오이 농사는 사실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특히나 오이 순치기 방법과 순지르기에 대해 잘 몰라 시행착오를 많이..

2021 청년저축계좌 신청 방법 (혜택, 자격 총정리) [내부링크]

2021 청년저축계좌란, 가입자가 꾸준히 근로하며 매달 10만 원씩만 저축하면 정부가 매달 30만원을 추가 지원해주어 총 월 40만원을 저축할 수 있고, 3년 뒤에 근로소득 장려금의 형태로 적금을 수령받을 수 있도..

망막전막증, 수술하지 않으면 실명할까? [내부링크]

얼마 전 어머니가 눈이 침침하다 하시어 안과에 모시고 갔다가 망막전막증 진단을 받았습니다. 생전 처음 듣는 병명에 그게 뭔지도 모르는데 망막 전막 수술에 대한 설명까지 듣게 되어 몹시 혼란스러..

서울시 희망두배 청년통장 신청 방법(자격, 경쟁률 확인) [내부링크]

서울시에서 청년들을 위해 마련한 근로장려금 지원 정책 희망두배 청년통장 신청 방법 알려드립니다. 이 제도는 참가자가 2년 또는 3년간 매월 근로소득으로 저축하는 금액과 동일한 금액을 근로장려금 명목으로..

2021 청년저축계좌(매달 30만원 지원) 자격 조건, 신청 방법 [내부링크]

2021 청년저축계좌란 가입자가 꾸준히 근로하며 매달 10만원씩만 저축하면 정부가 매달 30만원을 지원해주어, 총 월 40만원을 저축할 수 있고, 3년 뒤에 근로소득 장려금의 형태로 수령을 받을 수 있는 정책입니다..

8월에 심는 작물 10가지 [내부링크]

취미로 주말농장을 임대하여 텃밭 가꾸기를 하고 있지만 여름이라고 해서 텅 빈 밭을 그냥 놀릴 수는 없지요. 그럼 8월에 심는 작물로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무얼 파종해야 좋을지 알아볼까요? 목차 무더운 한여..

haha ha 양어장 고양이 게임 사전등록 방법 [내부링크]

100만 유튜버 haha ha님의 양어장 고양이 게임이 출시된다고 합니다. 모바일 게임으로 출시되며 수익의 일부는 유기묘 보호에 사용될 예정이라 하는데요. 어떤 게임인지, 사전등록은 어떻게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

7월, 8월 국내 전라도 여행지 추천 & 현지인 맛집 [내부링크]

장마가 끝나고 나면 본격적인 여름휴가철이 다가옵니다. 코로나 때문에 많은 분들이 국내 여행을 준비하고 계실텐데요. 국내에도 아름다운 곳이 정말 많습니다. 제주도나 강릉같은 유명한 곳도 좋지만, 저는 오늘..

차박하기 좋은 차 추천 - 감성캠핑 가능한 신차~중고차 [내부링크]

여름휴가철이 다가오면서 차박에 대한 관심과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코로나 때문에 감성적이고 프라이빗한 장소에서의 언택트 캠핑을 선호하게 된 것 때문이겠죠. 그래서 오늘은 차박하기..

각종 호박 순치기, 순지르기 방법 (호박순 자르기) [내부링크]

장마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저희 동네는 내일 오후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다고 하기에... 주말농장 텃밭이 걱정되어 관리차 밭에 다녀왔습니다. 잦은 비 때문에 잡초가 너무 많아 김매느라 시간이 한참 걸렸는데요..

딸꾹질 멈추는 법 - 100% 확실한 꿀팁 방법 [내부링크]

잦은 딸꾹질 때문에 힘드신가요? 당장 딸꾹질 멈추는 법에 대해 알고 싶으시죠? 그런 분들을 위해 본 포스팅을 작성합니다. 저 또한 어렸을 때부터 딸꾹질을 자주 하고, 한번 할 때마다 너무 심하게 해서 횡격막..

화분 속 투명한 애벌레, 뿌리파리 퇴치법 6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뿌리파리 퇴치법에 대하여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뿌리파리란 언뜻보면 모기와 비슷하게 생긴 작은 파리인데요. 애벌레 때는 흙 속에서 징그럽게 꿈틀거리다 성충이 되면 온 ..

7월에 심는 작물 11가지 - 주말농장/노지텃밭 [내부링크]

무더운 여름이 다가오고 있는데 여러분의 텃밭 상태는 어떠신가요? 제 주말농장 텃밭은 날씨가 점차 더워지는바람에... 키우던 상추와 고수, 쌈채소류에 꽃대가 올라와서 결국 뽑아내 버렸네요~ 장마가 시작되는..

쉽게 설명하는 소상공인 노란우산공제 - 소득공제 혜택, 활용Tip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상공인에게 유용한 절세방법 중 하나인 노란우산공제에 대해 소개해보려 합니다. 저도 사업을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은 소상공인이라, 절세법이나 각종 지원금에 대해 굉장히 관심이 많은..

이태원 쏭타이 - 중독성 있는 똠양꿍 맛집(주차정보) [내부링크]

얼마 전 오랜만에 만나는 지인과 함께 이태원 맛집에서 식사를 했습니다.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예전에도 함께 갔던 적이 있는 쏭타이를 가기로 결정했어요. 이태원 쏭타이는 똠양꿍 맛집으로 유명한 태국음식점인..

방울토마토 키우기, 가지치기 곁순제거 방법 [내부링크]

초보 도시농부, 베란다 텃밭러들이 키우기 쉬운 작물 중 하나인 방울토마토. 텃밭이나 화분에 심고 물만 주면 알아서 잘 자랄 것 같지만... 사실은 조금만 방심하면 열매보다 잎만 무성한 정글이 되어버..

6월에 심는 작물 12가지 [내부링크]

4월부터 5월까지 한창 열무를 키우다 수확을 하고나니 텃밭 일부가 텅 비어 노는 땅이 되어버렸습니다. 5평 남짓한 노지 땅을 빌려 취미삼아 하는 농사이긴 하지만... 텅 비어 잡초만 자라고 있는 노..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 프로바이오틱스 효과 - 지독한 방귀 냄새 탈출 [내부링크]

20대 때는 건강을 위해 아무것도 하지 않았지만, 30대가 되고나니 그 필요성을 절실하게 느끼게 되어 최근 건강기능식품이나 영양보조제를 챙겨 먹게 되었다. 오늘은 가족들과 함께 먹고있는 종근당 락토핏 생유산..

카카오 네이버 잔여백신(노쇼백신) 조회, 접종 예약방법 [내부링크]

코로나 잔여백신을 맞을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잔여백신을 노쇼백신이라고도 하는데, 뜻은 아스트라제네카(AZ)백신 접종을 하겠다고 예약을 했으나 접종 당일 병원에 나타나지 않아(no-show) 남게 된 잔..

아버지께 선물한 필립스 전기면도기 9000 시리즈 후기 [내부링크]

오늘은 얼마 전 아버지께 선물해드린 면도기 리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전에 쓰던 면도기가 너무 오래되고 고장이 나서 털이 밀리는 게 아니라 뜯기는 지경이라 짜증난는 아버지의 말에, 필립스 전기면도기를..

2-30대 새치 원인과 치료 해결방법, 흰머리 커버 꿀팁 [내부링크]

저는 중학교 1학년때부터 새치가 나기 시작했습니다. 꽃다운 나이에 유전적 요인도 전혀없는 새치라 100% 스트레스성이리라 짐작했는데요. 가족들도 제게 스트레스 받지 말고 마음을 편하게 먹으라 말했지만... 잘..

에이블리 어드민 - 셀러스 / 파트너스 입점 방법, 수수료 및 장단점 [내부링크]

최근 친구와 함께 조그맣게 의류 쇼핑몰 사업을 시작하면서 에이블리 어드민 - 셀러스, 파트너스에 대해 알아보게 되었다. 둘 중 어느쪽을 선택할까 정말 많이 비교하고 고민하다 결과적으로 셀러스 쪽을 선택했..

중고차 살때 저공해차량 조회하기 (공영주차장 50% 할인 혜택 방법) [내부링크]

저는 운전면허를 따자마자 첫 차로 중고차를 구매했습니다. 당시 살던 빌라의 지하주차장이 매우 비좁았기 때문에, 초보운전인 나는 분명히 여기저기 들이받고 말것이라는 불안감으로 신차를 살 수가 없었거든요...

간이사업자 통신판매업신고 절대 함부로 No! 신중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단군 이래 가장 돈 벌기 좋은 시대라는 유튜버 심사임당님의 말에 용기를 내, 나도 이것 저것 시도해 보는 요즘이다. 돈 버는 방법이야 워낙 다양하기 때문에 여러가지 선택지가 있겠지만, 보통은 개인사업자(간..

강원도 삼척 맛집 신다리, 부영닭강정|양양 물치항 회센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강원도를 사랑하는 서울사람~ 랭이입니다. 강원도 여행은 가도 가도 질리지 않는 것 같아요. 제가 강릉을 제일 많이, 여러번 갔지만 오늘은 삼척과 양양 맛집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삼척 맛집 신..

왕십리역 조용한 까페|한양대 근처 카페 10 page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랭이입니다. 코로나가 생기기 전, 저는 매주 한 번 씩 왕십리역 근처 카페인 와플대학 한양대점에서 중국어 과외를 받았습니다. 취미삼아 배우던 것을 꾸준히 하다보니 벌써 몇년째가 되었는데요. 코로..

주말농장|노지텃밭 열무 심는 파종 시기, 수확 시기 [내부링크]

구에서 운영하는 주말농장에서 텃밭 가꾸기를 하고 있는데, 올해 농사를 시작한지 어느덧 한달이 넘었네요. (뉴비 도시농부 랭이) 정확히 4월 1일에 소소하게 열무 씨를 뿌렸는데 한달만에 열무들이 이렇게나 쑥쑥..

서울시 미취업청년 취업장려금 50만원 지급|백수 지원금 신청하기 [내부링크]

서울시에서 코로나로 인한 미취업청년층을 위하여 취업장려금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해당 사업은 졸업 후 2년 이내(19년, 21년도 졸업생)인 실업자 & 미취업 청년층에게 긴급 취업장려금 50만원을 지급하는 것인..

계식당 교대역점 - 닭목살구이/콜키지 프리, 닭 특수부위 맛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랭이입니다. 여러분 닭목살구이 드셔보신적 있으신가요? 저는 작년경에 처음 맛봤는데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그래서 인터넷으로 닭목살을 주문해 집에서도 구워먹곤 했답니다. 제가 처음 닭목살을 먹..

2021 종합소득세 신고하고 근로 장려금 받기/신청 자격 및 조회 방법 [내부링크]

5월은 종합소득세 신고하는 달인데요. 근로 장려금과 자녀 장려금도 함께 받을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저는 작년 여름까지 직장을 다니다 퇴사하고 현재까지 쉬고 있는 상황이라 연말정산..

애드센스 가치가 별로 없는 콘텐츠, 페이지에서 템플릿이 사용됨 해결법 [내부링크]

21년 5월 1일자로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 두 번 거절당하고 세번째 승인을 받고 나니 어떻게 하면 되는지 대강 감이 잡혀 포스팅을 작성해본다. 애드센스 내가 블로그를 처음 시작했던 2013..

경기 광주 가볼만한 곳 - 맛집, 카페 추천 [내부링크]

작년 여름 면허를 따고 난 후부터 차를 타고 이리저리 잘도 쏘다녔다. 그래서인지 아직 1년이 채 되지 않았는데 주행거리는 만키로를 훌쩍 넘겼다. 원래 역마살이 있기는 하지만 이 정도일 줄은 몰랐는데... 아무..

강남 신논현역 근처 커피 맛집, 로마 3대 카페 타짜도르 [내부링크]

이탈리아 커피 좋아하시나요? 거리를 걷다 어느 카페에 들어가도 저렴하고 맛있는 에스프레소와 카푸치노를 맛볼 수 있었던 로마에서의 여행이 떠오릅니다. 로마 뿐만 아니라 다른 도시에도 ..

김포 신도시 마산동 탐방 / 마리미공원, 에버플로잉 카페 [내부링크]

김포에 다녀왔습니다. 지인분께서 신도시인 마산동 자이더빌리지에 살고 계시는데, 볼 일이 있어서 간 김에 근처에서 조금 놀다 왔어요. 급하게 간 거라 제대로 탐방하지는 못했지만 산책하기 좋은 공원과 맛있는..

전북 전주 1박2일 여행 - 왕의 지밀/레일바이크/가맥/한복체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랭이입니다. 즐길 거리도 많고 먹거리도 많은 전주는 인기가 많은 여행지 중 하나인데요. 저도 벌써 여러 차례 방문을 했을 정도로 정말 좋아하는 도시랍니다. 작년 늦가을 경에도 짧게 여행을 다녀 왔..

신설동 술집 - 너울|2차로 한잔하기 좋은 유니크한 와인바 [내부링크]

오늘은 분위기가 아주 좋은 유니크한 와인바를 소개해보려 합니다. 예전에 같이 일하던 후배와 오랜만에 만나 가게된 곳인데 신설동역에서 2분만 걸어가면 찾을 수 잇는 곳이랍니다. 무국적 포장마차 '너울' 영업..

양평 휴게소 맛집 - 양평해장국이 유명한 이유 [내부링크]

작년 겨울에 강릉을 갔다가 서울로 올라오던 중 너무 배가 고파 양평휴게소에 들렀습니다. 요즘은 휴게소에 맛있는 음식들이 워낙 많아서 그거 먹으러 빠지는 차들도 많지요? ㅎㅎ 하지만 저는 급하게 들른거라 이..

집밥 레시피 - 순두부 열라면, 소세지 당면볶음, 가지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랭이입니다. 오늘은 집밥 레시피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별것 아닌 간단한 레시피라 가볍게 보고 따라해 주시면 될 것 같아요 ^^ 순두부 열라면 SNS와 방송을 통해 유명해진 레시피죠. 일반적..

심심하면 강릉 여행가는 사람의 맛집 추천과 비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랭이입니다. 오늘은 여행하기 좋은 도시 강릉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려 합니다. 저는 강릉을 무척 좋아해 작년만 해도 여러번 갔었는데요. 사실 관광지를 돌아다니려는 목적보다는 맛있는 음식을 먹기..

[충북 단양] 힐링 여행 코스 - 가볼만한 곳, 맛집, 숙소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랭이입니다. 작년 11월경 다녀온 1박 2일 단양 여행 포스팅을 해보려고 해요. 충청북도에 위치한 단양은 산과 남한강에 둘러쌓여 아름다운 지형을 뽐내기로 유명한 도시입니다. 저는 평일에 가서 그런..

소고기 대신 돼지고기로 마라샹궈 만들기 레시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랭이입니다. 지난번에 이어 두번째 마라샹궈 포스팅을 들고 왔어요. 오늘은 소고기가 아닌 돼지고기가 들어간 마라샹궈를 했는데요. 보통은 소고기나 양고기가 들어간 걸 많이 드셔보셨을 거에요. 그..

구로구 항동 철길, 푸른수목원 근처 삼겹살 맛집 - 한돈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랭이입니다. 오늘은 맛집 소식을 들고 왔습니다. 저희 집 가족들은 외식을 잘 하지 않는데요, 얼마 전 아버지 생신이라 가족끼리 푸른 수목원으로 외출을 나갔다가 근처에 있는 고기집인 한돈집에서 식..

돈 받고 국내 여행 가기 - 경남 거창 한달살이 (2박~29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랭이입니다. 오늘도 경남 한달살이 프로그램을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두번째로 소개할 곳은 높은 산, 맑은 물의 풍광으로 유명한 경상남도 북서부의 거창입니다. 거창에서 한달살기 경상남..

경남 창녕 한달살이 - 숙박/체험비 지원 받고 가는 국내 여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랭이입니다. 여러분 올해 휴가는 어디로 가실 계획인가요? 북적거리는 도심을 벗어나 한적한 자연으로 국내 여행을 떠나보시는 건 어떠세요? 저는 경남시에서 지원하는 창녕 한달살이를 체험해 보려고..

양재시민의숲 맛집 & 콜키지 프리 술집|잠수부네 해산물실내포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랭이입니다~ 오늘은 양재동 맛집이자, 콜키지 프리(corkage free) 술집 [잠수부네 해산물 실내포차]를 소개하려고 해요~ 콜키지 프리란? - 소지하고 있는 와인을 직접 들고 가면 식당에서 무료로 잔을..

[충남 여행] 부여|나래공원 억새밭, 궁남지, 맛집 장원막국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랭이입니다. 오늘 핸드폰 갤러리를 통해 추억 여행(ㅠㅠ)을 떠났는데요. 그러다 작년 늦가을에 다녀온 충청도 여행 사진을 보게 되었어요. 파란 하늘과 노란 억새가 한데 어우러진 멋진 풍경을 보니..

[광명사거리역 맛집] 오늘도착한족발 배달 후기 / 막국수 추가 필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랭이입니다. 얼마 전에 죽마고우 생일이라 함께 저녁을 먹기로 했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아쉽게도 외식은 못하고, 친구 집에서 족발을 시켜 먹기로 결정 했는데요. 그때 배달해 먹었던 족발집이 너무..

[강남역] 찐 맛집 베트남이랑 - 곱창쌀국수, 반컷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랭이입니다. 오늘은 제가 너무 너무 좋아하는 강남역 맛집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제대로 된 베트남 음식점, 《베트남이랑》 베트남이랑은 강남역 9번, 10번 출구 근처에 위치해 있습니다. 도보..

부천 옥길 스타필드 맛집 - 제대로 된 베트남 쌀국수, 르번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랭이입니다. 어제 부천 스타필드에 다녀왔어요. (언제나 무료 주차인 스타필드를 사랑하는 랭이 ㅋㅋㅋ) 같은 건물에 있는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사야 할 것이 있었는데 필요한 제품이 없어서 공치고..

[약수역] 양갈비 프렌치랙 찐 맛집 - 삿포로 바베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랭이입니다. 여러분, 혹시 양갈비 좋아하시나요? 저는 참 좋아하는데요. ㅎㅎ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약수역(3호선, 6호선) 근처의 양갈비 맛집을 한 곳 소개시켜드릴까 합니다. 이름은 삿포로 바베큐..

21년도 경복궁 야간개장 관람 예매 하러가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랭이입니다. 오는 4월부터 두달간, 문화재청에서 주최하는 경복궁 야간 특별관람이 진행된다고 합니다. 언제나 인기 많은 경복궁 야간관람~ 특히 주말에 예매하려면 경쟁이 아주 치열한 것으로 알고..

청량한 오설록 아이스티 - 산호섬, 달빛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랭이입니다. 곧 4월 입니다. 꽃이 조금씩 피어나면서 우리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데요. 봄이 오는지 날씨가 점차 따뜻해지고 있죠? 봄이 워낙 짧은 계절이다보니 금방 여름을 준비해야할 것 같아요.....

건강한 비건 통밀빵 - 유동부 치아바타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최근 들어 첨가물이 많이 들어간 빵이 아닌 건강한 통밀빵이 너무 먹고 싶어서 여기저기 알아보다 알게 된 '유동부 치아바타'에서 빵을 주문해 보았는데요. 너무 맛있게 먹어서 포스팅을 한 번 해볼까..

엽떡, 배떡 대신 떡참 로제 떡볶이 (2단계) 먹어보았습니다. [내부링크]

요즘 엽떡 로제 떡볶이가 참 핫하더라구요. 그래서 나도 한번 먹어보자-하고 배달어플을 켰습니다. 그런데... 두둥! 품.절.^^... 주말이고 저녁시간이라 그런지 근처 엽떡 배달점 모두 로제떡볶이만 품절이더라구..

서초구 양재동 피자 맛집 - 도프 피자 베이커스 배달 (바질,하와이안,페퍼로니,트러플 감자튀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말에 양재동 갈 일이 있어 방문했다가 맛집을 발견해서~ 이렇게 포스팅을 해봅니다. 서초구 양재동에 있는 도프 피자 인데요. 찾아보니까 다른 곳에는 없고 양재동에만 있더라구요. 원앤 온리 ^^ 도..

다이어터의 숙주 팟타이 (feat.폴로 비건 레시피) [내부링크]

팟타이 좋아하시나요? 저는 너무 좋아하는데요. 팟타이란 쌀국수에 숙주나물을 넣고 볶은 국수로, 태국 국민 요리입니다. 새콤, 달콤, 짭짤한 맛이 어우러져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만한 맛인데요. 혹시 숙주 팟..

마라샹궈 중독자의 마라 Tip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들 마라샹궈 좋아하시나요? 마라샹궈가 어떤 요리인지 모르는 분들도 있으실 것 같은데요, 마라샹궈란 마라 소스에 원하는 식재료를 자유롭게 넣어서 볶아 먹는 중국 사천 지방의 요리입니다. ‘마..

포천 언택트 여행 (산정호수, 포천아트밸리, 포천 포레스트 풀빌라앤스파) [내부링크]

얼마 전 부릉이를 끌고 포천으로 언택트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붐비는 것을 피하기 위해 출발일자를 평일 오전으로 택한 것은 탁월한 선택이었죠. 덕분에 한산하고 여유로운 포천을 구경할 수 있었으니까요. 처음..

지하철 여행 - 두물머리(중앙선-팔당역) [내부링크]

작년 겨울에 다녀온 지하철 여행. 직접 찍은 사진들과 함께 기억을 되살려 여행기를 적어봅니다^^ 중앙선을 타고 팔당역에서 내려 걷다보면 두물머리가 나옵니다. 자세한 길은 다음번에 수정해서 올릴게요^^ 두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