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arhigh의 등록된 링크

 dearhigh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4건입니다.

일본어와 한국어의 차이점 [내부링크]

일본어와 한국어는 문법이나 어휘 등에서 차이도 있지만, 가장 큰 차이점은 발음에 있다고 합니다. 1. 먼저 발음에 경우 한국어는 발음이 명료하고 뚜렷한 경향이 있습니다. 그에 비해 일본어는 소리가 부드럽고 발음도 조금 더 부드러운 느낌이 있습니다. 2. 몇몇 발음을 예로 들어보면, 한국어의 'ㅏ'는 일본어의 'あ'와 비슷하지만, 한국어에서는 더욱 강조되어 발음됩니다. 한국어의 'ㄱ'은 일본어의 'が'와 비슷하지만, 한국어에서는 다소 더 강한 소리로 발음됩니다. 또한 일본어의 'つ'는 한국어에 해당하는 소리가 없으며, '츠(Tsu)'나 '츠웨(Tsuwe)' 등으로 발음됩니다(한국인이 일본 원어민처럼 발음 하기 굉장히 어렵다고 합니다) 3. 억양의 차이 한국어는 발음 뿐만 아니라 억양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일본 여행 전 꼭 알아 두어야 할 생활 매너 5가지 [내부링크]

우리나라와 가장 가까운 여행지 일본. 일본은 우리와 비슷하고 닮은 문화도 있지만 전혀 다른 문화와 관습도 많다. 특히 우리에게는 일상적인 행동들이 일본인들에게는 눈살을 찌푸리는 경우가 종종 있다. 일본 여행 계획이 있다면, 일본의 기본적인 매너를 미리 알아 두는 건 어떨까? 대중교통에서 전화통화는 금지. 일본에서는 지하철은 물론 버스에서도 전화통화를 하지 않는 것이 매너다. 지하철 내부에는 전화 통화 금지 표시가 되어있기도 하다. 또 벨 소리나 메신저 알림음도 큰 소리가 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다. 일본 여행 중 대중교통 이용 시 휴대폰을 진동 모드로 바꿔 두는 것을 추천한다. TIP을 하나 주자면 일본 여행 중 대중교통 이용 시 러시아워는 피하자. 서울의 2호선 정도의 혼잡함을 모든 역에서 느낄 ..

여행자보험 가입 시 알아두면 좋은 정보 [내부링크]

여행자보험은 해외여행 중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위험 요소들을 보장해주는 보험입니다. 먼저 아래와 같은 항목들이 들어가는지 꼭 확인하여야 합니다. 1. 의료비 보장: 여행 중 발생할 수 있는 질병, 사고 등으로 인한 의료비를 보장해줍니다. 병원 치료비, 수술비, 의약품비 등이 포함됩니다. 2. 상해 및 사망 보장: 여행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로 인한 상해 및 사망에 대한 보장을 제공합니다. 이 경우, 보험금이 지급됩니다. 3. 여행 중단 보장: 여행 중 발생하는 긴급 상황으로 인해 여행 일정이 중단되거나 변경될 경우, 추가 발생하는 경비를 보장해줍니다. 4. 여행자 개인 책임보험: 여행 중 타인에게 손해를 입힐 경우, 해당 손해에 대한 보상을 보장해줍니다. 5. 휴대품 보장: 도난, 분실 등으로 인한 ..

학교폭력의 실태(ft.한국) [내부링크]

한국의 학교폭력 실태는 지속적으로 사회적 관심사로 대두되어 왔다. 학교폭력은 각종 인신공격, 신체적 폭력, 사이버 폭력 등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며, 이로 인해 피해자들은 심리적인 고통과 신처젝인 고통 그리고 학업에 대한 지장을 겪게 된다. 한국에서는 학교폭력이 발생할 경우, 관련 법률과 제도가 강화되어 있다고 평가받고는 있다. 예를 들어,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 학교폭력 신고센터, 학교폭력 대책위원회 등이 마련되어 있다. 이러한 제도를 통해 학교폭력을 감지하고 대응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노력하고 있다. 그러나 여전히 학교폭력 문제는 해결되지 않고 있다. 어쩌면 더 심해지고 악랄해지고 교묘해지고 있는지도 모른다. 특히, 사이버 폭력이 늘어남에 따라 피해자들의 상처는 더욱 커지고 있으며, 대처..

한국 청년들이 힘든 이유 [내부링크]

한국 젊은 청년들 남녀 할 것 없이 모두 힘들 삶을 보내고 있다. 더 나아질 미래를 생각하며 꿋꿋이 버티는 사람도 있는 반면에 그 삶이 지쳐 스스로 삶을 등지는 청년들도 늘고 있다. 왜 그럴까? 한국의 취업 시장은 다른 선진국에 비해 경쟁이 더 치열하다. 특히 대기업 취업이 인기가 있어 경쟁률이 너무 높다. 반면, 일본 같은 경우는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이 좋고,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일자리를 찾을 수 있다. 미국 같은 경우에는 스타트업 문화가 발달해 있어 창업이나 스타트업 취업에 대한 기회가 더 많고 스타트업을 잘 키워내서 대기업으로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하는 사례들도 종종 있다. 또 한국의 주택 가격 상승률은 다른 선진국에 비해 너무 높다. 특히 서울과 같은 대도시에서는 집값이 높아 청년들이 집을 마련하..

국제결혼에 대한 새로운 인식 [내부링크]

국제결혼에 대한 새로운 시각은 국경과 문화, 인종을 넘어서는 사랑의 힘을 인정하고 포용하는 것입니다. 이전까지는 국제결혼을 경제적 동기나 이민 등 부정적인 이유로 인식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그러한 시각을 넘어서는 새로운 관점을 제시해보겠습니다. 문화의 다양성: 국제결혼은 서로 다른 문화를 배우고, 이해하며 성장하는 과정입니다. 이를 통해 개인과 가족의 문화적 경험과 지식이 더 풍부해질 수 있습니다. 세계 시민의식: 국제결혼은 세계 시민의식을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개인들은 자신의 나라와 문화를 넘어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하며 더 폭넓은 시각을 가지게 됩니다. 인종차별 극복: 국제결혼은 인종간의 편견과 차별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를 통해 인종과 문화의 차이를 존중하고 인간의 공..

섹스리스 부부의 해결점 [내부링크]

우리 사회에서 결혼 생활은 인생의 큰 목표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결혼 후에는 상황이 많이 달라지기도 합니다. 특히, 섹스가 사라진 부부들은 많은 고민을 하게 됩니다. 이러한 문제는 부부 관계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적극적인 대처가 필요합니다. 이번에는 결혼 후 섹스가 사라진 부부들을 위해 이러한 상황을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결혼 후, 일상이 지루해지면 서로의 관심이 점차 사라지기 마련입니다. 이는 부부 간의 섹스 욕구를 감소시키는 요인 중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대처 방법으로는 서로의 관심을 가져보는 것입니다. 매일 일어나는 작은 일에 대해서도 서로의 관심을 가져보며, 대화를 나누어 보세요. 서로에게 관심을 가지는 것은 부부 관계를 강..

한국의 저출산 문제 [내부링크]

한국의 저출산 문제는 국가적 차원에서 심각한 사회적, 경제적 문제로 인식되고 있다. 한국의 출산율은 2021년 기점으로 0.84로 기록되어, 계속적으로 내려가고, 세계에서 가장 낮은 출산율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저출산 문제가 발생한 배경과 대응 방안에 대해 알아보자 경제적 부담: 많은 부부가 경제적인 부담 때문에 출산을 망설이게 된다. 주택 가격이 급등하고, 교육비와 양육비용이 높아지면서, 자녀를 두기 어려운 환경이 되어, 자녀가 많으면 많을수록 더더욱 부담을 지게 되는 악순환이 반복되고 있다. 여성의 사회 진출: 여성들이 사회에서 높은 학력과 경력을 쌓아가고, 경제적인 자립을 원하면서 결혼과 출산을 미루거나 포기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결혼을 함으로써 득보다 실이 많다고 느끼는 젊은 사람들이 ..

how to make better relationship between wife and husband? [내부링크]

Maintaining a healthy and strong relationship between a husband and wife requires ongoing effort, understanding, and communication. Here are some tips to help foster a better relationship. Communicate openly: Good communication is key in any relationship. Be open and honest about your feelings, needs, and concerns. Actively listen to your spouse and show empathy towards their point of view. Show..

인간의 욕망 [내부링크]

인간의 욕망은 크게 생명 유지의 기본적 욕망과 사회적 욕망으로 나눌 수 있다. 기본적 욕망은 모든 생명체가 가지고 있는 욕망으로서 생명을 유지하기 위한 것이다. 생명체들은 저마다 살아가기 위해서 기본적인 욕망을 가지고 있을 수밖에 없다. 욕망은 생물이 어떠한 혜택을 누리고자 하는 감정으로, 자신에게 부족한 것을 채우기 위한 느낌이 강하다. 욕망은 인간의 본질이라는 주장도 있다. 스피노자는 인간의 본질은 욕망이라고 주장했다. 하지만, 시민 윤리에서는 적절한 정도의 욕망은 인간이 살아가는 데에 필수적이지만, 과도한 욕망은 주변인에게 피해를 입히며, 자신 또한 망친다고 이야기한다. 과한 욕망과 적당한 욕망을 결정하는 사람 본인은, 그걸 참으며 살아간다. 그럼에도 늘 가슴 한곳엔 언젠간 표출하고 싶다는 욕망도 ..

편견 없이 사랑하길 [내부링크]

편견 없이 사랑하려면 적어도 존중, 이해 그리고 배움이 필수 적이라 생각한다. 인종과 문화를 포용하는 태도를 기르려면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수적이다 한순간에 변할 수 없으므로 오랜 시간이 걸린다. 자신의 편견과 선입견을 인식하고, 어떻게 이러한 생각이 생겼는지 고찰해보자. 다양한 인종과 문화를 이해하려면 직접 경험해 보고 배워야 된다 그게 어디든. 다른 문화 배경을 가진 사람들과 대화를 해보고, 이를 통해서 그들을 이해 할 수 있다. 차별에 대해 이야기하고, 이에 대한 인식을 확산 시키는 것도 중요하다. 또한 차별을 막기 위해 어떤 행동을 취해야 하는지도 동시에 고민을 해보아야 한다. 동등한 시각으로 대해야 하며, 동등한 인격으로 존중해 주어야 한다. 매년 해가 지날수록 국제 결혼이 증가하고 있다. 좋은..

타인을 배려하는 마음 [내부링크]

타인을 배려하는 마음은 상대방의 감정, 입장, 생각을 이해하고 고려하는 마음이다. 이러한 마음을 가지면 우리 또는 나 자신은 사회에서 더욱 존중 받는 사람이 될 수 있다. 배려하는 마음을 갖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태도와 원칙들을 실천하면 도움이 된다. 존중과 인정: 타인의 가치와 존재를 인정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가지고 상호 작용하보자. 공감과 이해: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그들의 감정과 겪는 어려움에 공감 하려하자. 무조건적 긍정적 관심: 상대방을 평가하지 않고, 무조건적으로 긍정적인 관심과 마음으로 대하려고 노력하세요. 인내와 관용: 상대방의 실수와 약점에 대해 인내심을 가지고 이해하려하고, 이는 배려심을 키우는데 큰 도움이 된다. 소통 역량 향상: 상대방과 원활한 소통을 위해 말하기, 경청, ..

솔직함을 표현하는 방법 [내부링크]

솔직한 마음을 표현하는 것은 건강한 관계를 유지하고, 타인과의 갈등을 해결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아래의 방법들을 통해 솔직하게 마음을 표현해보세요. 명확한 목적: 표현하고자 하는 감정과 목적을 명확히 알고, 상대방에게 전달할 때 중요한 포인트를 강조하세요. 자기 성찰: 감정의 원인과 자신이 원하는 결과를 분석하세요. 이를 통해 상대방에게 무엇을 기대하는지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시간과 장소: 상대방이 경청할 준비가 되어있고, 여유로운 시간과 장소에서 솔직한 마음을 전달하세요. 나의 감정 표현: “나”로 시작하는 문장을 사용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세요. 예를 들어, "나는 이 일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고 있어"와 같은 문장을 사용합니다. 비난하지 않기: 상대방을 비난하거나 공격하는 말투..

외로움을 솔직하게 받아들이는 것도 용기다. [내부링크]

외로움은 감정적인 상태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때때로 느낄 수 있는 정상적인 감정입니다. 외로움을 느낄 때, 다음과 같은 방법들을 시도하여 그 감정을 조절할 수 있다. 인식 및 수용: 외로움을 인식하고 받아들이는 것이 중요하다. 감정을 부정하거나 숨기려고 하지 말고 감정에 직면하면 그것을 해결할 방법을 찾기가 쉬워진다. 대화 나누기: 가까운 친구나 가족과 이야기를 나누어 보세요. 이들과 소통하면 심리적 지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취미 찾기: 새로운 취미나 관심사를 찾아보자. 취미를 통해 시간을 즐겁게 보내고, 마음을 가라앉히며, 새로운 사람들과 만날 기회도 얻을 수 있다. 운동: 정기적인 운동은 스트레스를 줄이고, 긍정적인 기분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자원봉사 활동: 봉사활동을 통해 다른 사람들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