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denchi의 등록된 링크

 dedenchi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1건입니다.

잠자리 전에 절대 먹지 말아야 할 음식 [내부링크]

잠자리 전에 절대 먹지 말아야 할 음식들은 주로 잠을 방해하거나 소화를 어렵게 하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예를 들면, 카페인, 알코올, 포화지방, 캡사이신 등이 있습니다. 이런 성분들은 수면 주기를 깨트리고 위장을 자극하며, 수분 밸런스를 깨뜨립니다. 그렇다면 잠자리 전에 절대 먹지 말아야 할 음식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영상을 볼 수 없는 분은 아래의 글에서 확인해주세요! 1. 잠자리 전에 절대 먹지 말아야 할 음식 1) 커피 커피에 들어있는 카페인은 잠들기 어렵게 하고 수면의 질을 떨어뜨립니다. 카페인은 섭취하고 10시간까지 영향을 주기 때문에 저녁 시간 이후로는 커피를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커피 외에도 카페인이 들어있는 차나 탄산음료도 피하세요. 2) 술 술은 수면 중에 몸의 수분을 빼앗..

'나는 몸신이다'에 나온 혈관 리부팅 주스의 효능과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혈관은 우리 몸의 영양분 수송수단으로써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혈관이 막히거나 터지면 심각한 질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혈관 건강을 위해서는 혈압, 콜레스테롤, 혈당 등을 관리해야 합니다. 하지만 우리의 식습관이나 생활습관 때문에 혈관이 딱딱하고 좁아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혈관을 청소하고 리부팅하는 주스가 필요합니다. 영상을 볼 수 없는 분들은 밑의 글에서 확인하세요 1. 혈관 리부팅 주스란? 혈관 리부팅 주스는 혈관에 좋은 식품들로 만든 건강음료입니다. 혈관 리부팅 주스의 재료는 아몬드, 딸기, 저지방 우유입니다. 이 세 가지 재료는 각각 다음과 같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1) 아몬드 아몬드에는 피토스테롤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피토스테롤은 콜레스테롤과 비슷한 구조를 가지고 있어..

잠자리에 들기 전 먹으면 숙면에 좋은 음식 추천 [내부링크]

잠자리 전에 먹으면 좋은 음식들은 주로 잠을 유도하거나 깊게 자도록 도와주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예를 들면, 칼슘, 마그네슘, 트립토판, 멜라토닌 등이 있습니다. 이런 성분들은 근육을 이완시키고 신경을 진정시키며, 수면 호르몬인 멜라토닌의 분비를 촉진합니다. 그만큼 잘 자는 것은 건강과 아름다움에 아주 중요합니다. 잘 자기 위해서는 무엇을 먹어야 할까요? 잠자리 전에 먹으면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영상을 볼 수 없는 분들은 밑의 글에서 확인하세요! 1. 잠자리에 들기 전 먹으면 좋은 음식 1) 우유 우유는 칼슘과 트립토판이 풍부한 음료입니다. 칼슘은 근육을 이완시키고 심장 박동수를 낮춰주며, 트립토판은 멜라토닌의 전구물질로 잠을 유도합니다. 따뜻한 우유를 마시면 몸과 마음이 편안해지고 숙면에..

아르기닌의 효능과 아르기닌을 함유한 음식 [내부링크]

건강한 삶을 위해 노력하는 여러분들! 오늘은 우리 몸에 좋은 아미노산 중 하나인 아르기닌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르기닌은 어떤 효능이 있고, 어떤 음식에 들어있는 궁금하실 텐데 이번 글에서 전부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르기닌은 20가지 아미노산 중 하나로, 우리 몸에서 생성할 수도 있고 음식을 통해 섭취할 수도 있는 조건부 필수 아미노산입니다. 아르기닌은 단백질의 구성 요소이며, 성장과 발달, 근육과 골격, 에너지 대사 등에 필요합니다. 또한 아르기닌은 산화질소라는 중요한 분자를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산화질소는 혈관을 확장시키고 혈류를 개선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심혈관 건강 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영상을 볼 수 없는 분은 밑의 글을 확인하세요. 1. 아르기닌의 효능 1) 심혈관 건강 개선 아르기..

토마토 섭취 후 구토증상 이 성분 때문일지도? 증상 발현 후 대처법 알아두세요! [내부링크]

토마토 섭취 후 구토증상의 원인 최근 토마토 섭취 후 구토 증상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덜 익은 토마토에 존재하는 토마틴(Tomatine) 성분이 원인일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토마틴이란? 토마틴은 토마토 생장기에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물질로, 덜 익은 푸른 토마토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토마토는 생장하면서 토마틴이라는 물질이 생기지만 빨갛게 숙성되면 자연분해되는 물질입니다. 하지만 일부 품종(HS2106)에서 저온생장으로 인해 토마틴이 분해되지 못한 것으로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토마토 섭취 시 주의사항 및 대처법 토마토를 먹었을 때 쓴맛이 나면 먹지마세요. 토마토를 먹었다면, 섭취 후 1시간 이내에 구토와 복통 증세가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증상..

산수유 효능과 산수유 섭취방법은? [내부링크]

산수유는 봄에 노란 꽃을 피우고 가을에 빨간 열매를 맺는 작은 나무입니다. 산수유는 예로부터 약재로 사용되어 왔으며, 다양한 건강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산수유에는 칼륨, 칼슘, 인, 철분 등의 미네랄과 비타민C, 비타민B군 등의 비타민이 풍부합니다. 또한 사포닌, 코르닌, 로가닌 등의 화합물과 유기산, 지방산 등의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산수유의 이러한 성분들은 어떤 효능이 있고, 어떻게 먹으면 좋을까요? 이번 글에서는 산수유의 효능과 섭취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영상을 못 보시는 분은 아래의 글을 보세요. 1. 산수유의 효능 1) 혈관 건강 칼륨은 나트륨을 배출하여 혈압을 낮추고, 코르닌은 동맥경화를 예방하고 심혈관 건강을 돕습니다. 혈당 수치도 안정시켜줍니다. 2) 갱년..

손목보호대를 착용해야되는 운동 [내부링크]

손목은 우리 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부위입니다. 손목은 손과 팔을 연결하고, 다양한 동작을 수행할 수 있게 해 줍니다. 하지만 손목은 다른 부위에 비해 약하고 쉽게 부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특히 운동을 할 때 손목에 많은 힘이 가해지기 때문에 손목보호대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손목보호대는 손목에 압박과 지지력을 주어 손목의 안정성을 높여줍니다. 손목보호대를 착용하면 손목의 통증과 염증을 줄이고, 부상을 예방하고, 운동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종류의 운동을 할 때 손목보호대를 착용해야 할까요? 이번 글에서는 손목보호대를 착용하고 운동해야 되는 종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영상을 못보시는 분은 아래의 글을 읽으세요 1. 손목보호대를 착용하고 운동해야 하는 종목 1) 크로스핏 크로스..

두릅의 효능 10가지를 알아보고 두릅데치기 [내부링크]

두릅은 봄을 대표하는 채소로써 맛과 영양이 풍부하며 건강에도 좋은 효능이 많습니다. 두릅은 두릅나무의 새싹을 생으로 먹거나 데쳐서 먹을 수 있습니다. 두릅에는 사포닌, 비타민, 미네랄 등 다양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이러한 성분들이 몸에 염증을 없애주고 면역력을 강화해 주는 등 여러 가지 효능을 발휘합니다. 하지만 두릅은 줄기에 독성이 있어서 과다 복용하거나 잘못 섭취하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두릅의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그리고 올바른 두릅 데치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두릅의 효능 1) 당뇨병 예방 두릅의 사포닌 성분은 혈당을 낮춰주고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혈당 수치가 정상화되면 당뇨병을 예방하거나 개선할 수 있습니다. 2) 심혈관 질환 예방 두..

히비스커스 차의 효능과 먹는 법 [내부링크]

히비스커스는 아름다운 꽃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그 꽃잎으로 만든 차는 건강에도 좋은 음료입니다. 히비스커스 차는 크랜베리와 비슷한 시큼한 맛이 나며, 비타민 C가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습니다. 또한 항산화제, 혈압 강하제, 혈당 강하제 등 다양한 건강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번 글에서는 히비스커스 차의 효능과 섭취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히비스커스 차의 효능 1) 항산화 효과 히비스커스 차에는 가장 많은 항산화제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항산화제는 세포에 손상을 입히는 자유 라디칼과 싸우는데 도움이 되는 물질입니다. 자유 라디칼은 스트레스, 흡연 등으로 인해 증가할 수 있으며, 나이 듦에 따른 질병과 주름의 원인이 됩니다. 항산화제는 자유 라디칼을 제거하고 면역력을 강화하여 질병과 노화를 예방..

한 쪽 귀가 먹먹할 때 원인들과 청력 건강을 위해서 해야하는 것 [내부링크]

귀는 우리가 소리를 듣고 의사소통을 하기 위한 중요한 기관입니다. 하지만 때로는 한쪽 귀가 먹먹하고 들리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단순히 귀지가 쌓여서 그런 것일 수도 있지만, 다른 질병이나 이상증의 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쪽 귀가 먹먹할 때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대처를 해야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한쪽 귀가 먹먹할 때 나타날 수 있는 원인들과 그에 따른 대응방법, 그리고 귀와 청력 건강을 위해 해야 하는 것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한쪽 귀가 먹먹할 때 나타날 수 있는 원인들 한쪽 귀가 먹먹하고 들리지 않는 현상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원인은 이관 기능 장애이고 그다음으로 돌발성 난청, 중이염 등이 있습니다. 다음은 각각의 ..

유산균이 많은 음식으로 장을 지키는 법 [내부링크]

유산균은 장 내에 살고 있는 유익한 균으로, 장 내 환경을 약산성으로 만들어 나쁜 균의 증식을 억제하며 장운동을 돕고 면역력을 높이는 등 여러 가지 효능이 있습니다. 유산균은 주로 발효식품에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발효과정에서 음식의 보존성과 풍미를 높여주기도 합니다. 이 글에서 유산균이 많은 음식을 추천하고 특징과 효능으로 장을 지키는 법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유산균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 1) 김치 김치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발효식품으로, 1g의 무게당 무려 1억 마리의 균이 존재한다고 합니다. 적당히 익힌 김치에는 유산균의 슈가 많은데 그보다 더 익힌 신김치는 오히려 상대적으로 적다고 합니다. 김치 속 유산균은 과민성 대장증후군, 장 불편감 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김치에..

올리브오일의 효능과 올리브오일의 종류 확실하게 이해하기! [내부링크]

올리브 오일은 올리브 나무의 열매에서 추출한 식물성 오일로, 주로 조리에 사용합니다. 그러나 올리브오일은 단순한 식용유가 아니라 건강과 미용에도 좋은 성분들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올리브오일에는 다음과 같은 효능이 있습니다. 1. 올리브오일의 효능 1) 항산화 효능 올리브오일에는 비타민 E와 폴리페놀 등 강력한 항산화제가 들어있습니다. 항산화제는 산화 스트레스로 인한 세포 손상을 방지하고, 염증을 줄여주며, 만성 질환의 위험을 낮춰줍니다. 또한 항산화제는 피부를 노화로부터 보호하고, 윤기와 탄력을 증진시켜 줍니다. 2) 암 예방 올리브오일은 암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인 활성 산소로 인한 세포 손상을 줄여주는 항산화제가 풍부합니다. 또한 올리브 오일의 주요 지방산인 올레산은 암과 관련된 유전자와 단백질을 억제..

바세린의 효과와 활용법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바세린은 석유에서 만들어진 젤리 형태의 제품으로 피부에 수분을 보존하고 보호하는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바세린은 다양한 피부 케어 제품의 원료로 사용되고 있으며, 또한 상처나 화상 치료제로도 오랫동안 사용되어 왔습니다. 이 글에서는 바세린의 효과와 활용법을 알아보고, 부작용과 주의사항에 대해서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바세린의 효과 바세린의 주성분인 페트롤리움 젤리는 수분 보호막을 형성하여 피부를 건조하거나 자극으로부터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런 작용으로 바세린은 다양한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1) 입술 보습 찬 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가을이나 겨울이면 입술이 바짝 마르곤 합니다. 심하면 입술이 터서 피가 나기도 하는데 이 때 입술에 바세린을 바르면 보습이 되어 좋은 효과를 ..

변비 해방을 위한 식이섬유가 함유 된 음식 총 정리! [내부링크]

식이섬유는 혈당 상승을 억제하고 장 내 환경을 개선하며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소화효소로 분해되지 않는 난소화성 고분자 섬유 성분으로 이루어진 식이섬유는 수용성과 불용성으로 나뉘며 각각 다른 특징과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의 식습관으로는 식이섬유를 제대로 섭취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가공식품과 과당이 함유된 과일주스 등으로 인해 천연식품에서 얻을 수 있는 식이섬유를 충분히 섭취하지 못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변비나 비만, 당뇨병 등의 문제를 겪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식이섬유가 어떤 음식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지 알아야만 합니다. 아래에서 소개해드리는 음식으로 식단을 꾸리신다면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도록 도움을 줄 것입니다. 1. 식이..

혈액순환 안될 때 증상, 혈액순환을 잘 되게 하려면? [내부링크]

혈액은 우리 몸의 모든 세포에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하고, 노폐물과 이산화탄소를 배출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혈관이 좁아지거나 막혀있는 경우, 혈압이 너무 낮거나 높은 경우, 혈액의 점도가 높아지는 경우 등으로 인해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으면 다양한 증상과 질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혈액순환이 안 될 때 나타나는 증상과 그 원인, 그리고 혈액순환을 개선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하기의 항목들을 잘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1. 혈액순환이 잘 안 될 때 나타나는 증상 1) 손발 저림과 수족냉증 손발 저림은 손발의 미세혈관에 혈액이 제대로 공급되지 않아 생기는 증상입니다. 산소와 영양분이 부족하면 손발의 감각이 저하되고 저린 증상이 나타납니다. 수족냉증 또한 손발의 미..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된 이것?! [내부링크]

비타민C는 신체의 여러 중요한 기능에 필요한 수용성 비타민으로, 특히 면역력과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C는 인체에서 생성하거나 저장할 수 없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충분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타민 C가 풍부한 음식은 주로 과일과 채소에 많이 있으며, 다음과 같은 종류가 있습니다. 1.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된 음식 1) 감귤류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된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귤과 오렌지 등의 감귤류에 속한 과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C의 강력한 항산화력을 바탕으로 각종 질병으로부터의 신체 저항력을 향상함과 동시에 콜라겐의 합성 촉진으로 피부를 탄력 있고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2) 구아바 구아바는 분홍색 과육의 열대 과일로 멕시코와 남미가 원산지입니다. 단일 구아바..

국화차의 효능과 만드는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가을이 되면 산과 들에서 다양한 색깔의 국화꽃이 피어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국화꽃은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관상식물이기도 하지만, 차로 우려내어 마시면 건강에도 좋다는 설이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국화차의 효능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국화차란? 국화차란 들국화의 꽃으로 만든 차를 말합니다. 들국화는 '들에 피는 국화(야생 국화)'를 아울러 부르는 이름으로, 가을이면 산과 들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국화과에 속한 여러해살이풀입니다. 여기에는 감국도 있고, 산국도 있으며, 구절초도 있고, 쑥부쟁이도 있습니다. 2. 국화차의 영양성분 말린 국화꽃에는 섬유질과 탄수화물, 각종 비타민이 풍부합니다. 말린 국화꽃에는 비타민A의 전구체인 베타카로틴이 함유 되어 있으며, 비타민E, 비타민..

올바른 식습관 더하기 운동은 건강한 신체! 아무것도 하지 않고 가만히 있는 분을 위한 당연한 이야기 [내부링크]

오늘은 당연한 이야기를 할까 합니다. 간단하고 당연하면서 진리이지만 잘 지켜지지 않는 그런 것입니다. 바로 건강한 식습관과 운동 이야기입니다. 결론적으로 잘 먹고 잘 운동하면 건강해진다는 이야기입니다. 어떤 당연한 이야기를 하고 있는지 그래도 한 번 읽어보세요. 건강한 식습관과 운동은 우리 몸을 건강한 상태로 유지하기 위한 최고의 조합입니다. 맛있는 음식을 먹고 다양한 방법으로 운동을 하면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불가능한 것은 절대 아닙니다. 체중 감량이 목표라면 건강한 식습관을 실천하고 충분히 운동을 해야 합니다. 건강한 식습관과 운동은 어떻게 실천해야 하는지 이 포스팅을 한 번 읽고 본인만의 계획을 짜고 실천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올바른 식단 무엇이든 적당하게 하는 것은 건강..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들! [내부링크]

기초대사량은 신진대사 활동의 기본 수준으로, 쉽게 말해 생명을 유지하는 최소한의 에너지 소비량을 말합니다.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것은 우리의 건강과 몸의 기능을 향상하는 중요한 일입니다. 기초대사량이 높으면 살이 찌기 어렵고, 낮으면 살이 찌기 쉽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하려면 기초대사량을 높여야 합니다.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운동을 하는 것이 대표적입니다. 하지만 운동만이 기초대사량을 높일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과연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데 어떤 방법들이 있을까요? 다음 글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 근육량을 늘리거나 유지하기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방법의 가장 핵심은 근육량을 늘리거나 유지하는 것입니다. 근육은 지방보다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

단백질보충제 섭취 방법과 단백질보충제를 먹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단백질보충제란 무엇인가? 단백질보충제는 식품이나 음료의 형태로 섭취할 수 있는 단백질 제품입니다. 단백질은 근육의 구성 성분이며, 인체에서 항상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하지만 일상적인 식사만으로는 충분한 단백질을 섭취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특히 운동을 하는 사람들은 근육의 손상과 회복에 더 많은 단백질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운동을 하는 사람들은 단백질보충제를 통해 필요한 단백질을 쉽고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단백질보충제를 먹어야 하는 이유 단백질은 근육의 구성 성분이며, 운동을 하면 근육이 손상되고 회복되는 과정을 거칩니다. 이때 단백질이 충분히 공급되지 않으면 근육의 회복과 성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운동을 하는 사람들은 단백질의 필요량이 높아지므로 보충제를 통해 쉽게 단백질을 섭취..

유산균 언제 먹어야 할까? 적절한 복용 시간과 방법 [내부링크]

유산균은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생균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유산균을 잘못 먹으면 효과를 볼 수 없거나 부작용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유산균은 언제 먹어야 할까요? 적절한 복용 시간과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유산균의 효능과 필요성 유산균은 장 내에 서식하는 유익한 균입니다. 유산균은 장 내 환경을 조절하고, 소화와 흡수를 돕고, 면역력을 강화하고, 암 예방 등 다양한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스트레스, 과식, 항생제 사용 등으로 인해 장내의 유산균이 감소하면 장 건강이 악화되고 여러 가지 질병에 취약해집니다. 따라서 유산균의 규칙적인 섭취가 필요합니다. 2. 유산균의 올바른 섭취시간 유산균은 산성에 약하기 때문에 위에서 오래 머무르게 되면 죽어버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공복에 ..

암막커튼 구매 전, 고려할 점 파악하기! [내부링크]

암막커튼은 외부의 빛을 차단해 주는 커튼입니다. 일반적인 커튼과 달리 고밀도의 소재로 만들어져 빛이 거의 통과하지 않습니다. 암막커튼은 방의 분위기를 바꾸거나 인테리어를 꾸미는 용도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몇 가지 요소들을 고려하지 않는다면 집안의 인테리어와 이질감을 느끼게 될 수도 있습니다. 다음의 암막커튼을 달아야 할 때 고려해야 될 몇 가지 요소들을 살펴보세요. 1. 암막커튼을 고르는 방법 1) 용도와 장소에 맞게 선택하기 암막커튼은 용도와 장소에 따라 적합한 종류가 다릅니다. 예를 들어 침실에서는 수면의 질을 높이기 위해 완전한 암막 효과가 필요하므로 3중 구조의 암막커튼이 좋습니다. 거실이나 사무실에서는 자연광을 적당히 활용하고 싶다면 1중 구조나 2중 구조의 암막..

내 수면의 질이 떨어지는 이유는 암막커튼을 안 해서? 암막커튼을 반드시 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1. 암막커튼이란? 암막커튼은 햇빛이나 외부 빛을 차단해 주는 커튼입니다. 일반적인 커튼과 달리 고밀도의 소재로 만들어져 빛이 거의 통과하지 않습니다. 암막커튼은 방의 분위기를 바꾸거나 인테리어를 꾸미는 용도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2. 암막커튼의 효과 1) 햇빛 차단 암막커튼은 햇빛 차단 기능이 뛰어납니다. 특히 낮에 잠을 자야 하는 사람들이나 밝은 빛에 예민한 사람들에게 좋습니다. 햇빛이 들어오면 수면 호르몬인 멜라토닌 분비가 억제되고 신경계가 자극되어 잠자리에서 깰 수 있습니다. 반대로 어두운 환경에서는 멜라토닌 분비가 촉진되고 신경계가 안정되어 숙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암막커튼을 사용하면 수면의 질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햇빛의 자외선은 피부나 눈에 안 좋은 영..

무릎보호대를 쓰면 좋은 운동과 구매요령 [내부링크]

무릎은 인체에서 가장 중요한 관절 중 하나입니다. 무릎은 우리가 걷고 뛰고 앉고 일어서는 등 다양한 움직임을 가능하게 해 주기 때문에 매일 큰 부담을 받습니다. 그래서 무릎에 통증이나 손상이 생기면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운동은 건강과 체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지만, 잘못하면 무릎에도 오히려 해를 줄 수 있습니다. 특히 과도한 충격이나 반복적인 움직임으로 인해 무릎의 연골이 닳거나 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무릎보호대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릎보호대는 무릎 관절의 안정성을 증가시켜 주고, 근육과 인대의 긴장을 완화시켜 줍니다. 또한 혈액 순환을 촉진시켜 염증과 부종을 감소시키고 회복을 돕습니다. 그러나 모든 운동에 무릎보호대를 쓰는 것이 좋은 것은 아닙니다. 너무 오..

차 안에서도 편안한 휴식을 즐기세요! 천연 재료로 만든 차량용 방향제 소개 [내부링크]

차 안에서도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천연 재료로 만든 차량용 방향제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차를 타고 다니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차 안의 공기질은 생각보다 좋지 않습니다. 외부의 미세먼지나 배기가스뿐만 아니라, 실내의 습기나 악취도 공기질에 영향을 줍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차량용 방향제를 사용하시는데요. 하지만 일반적인 방향제들은 인공적인 향이 강하거나, 화학 성분이 들어있어서 오히려 더 해로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천연 재료로 만든 차량용 방향제를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천연 재료로 만든 방향제는 인공 향이 없고, 천연 에센셜 오일이나 허브 등의 식물 성분이 들어있어서 건강에도 좋고, 자연스러운 향이 나서 기분도 좋아집니다. 1. 천연 재료로 만든 차량용 방향제의 종류와 선택법 천연..

운동 후 먹으면 좋은 음식 [내부링크]

운동을 하면 몸이 건강해지고 체중 조절에도 도움이 되는 것은 알고 있지만, 운동 후에 무엇을 먹어야 할지 고민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운동 후에는 근육 회복과 에너지 보충을 위해 적절한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운동 후에 먹으면 좋은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이번 글에서는 운동 후에 먹으면 좋은 음식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물 운동을 효과적으로 하게 되면 많은 양의 땀을 흘리기 마련입니다. 이때 몸에서 빠져나간 수분과 전해질을 채워주기 위해 충분한 양의 물을 마시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물은 혈액 순환과 영양소 전달에도 도움이 되며, 탄수화물과 단백질의 흡수를 증진시킵니다. 따라서 운동 전후로 최소 500ml 이상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2. 달걀 영양학적인 면에서 달걀..

운동 전에 먹으면 좋은 음식 6가지 [내부링크]

운동을 하기 위해서는 에너지가 필요합니다. 운동 전에 적절한 음식을 섭취하면 운동 효과를 극대화하고 부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잘못된 음식을 먹으면 소화불량이나 혈당변화 등으로 운동능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운동 전에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할까요? 이 글에서 운동 전에 먹으면 좋은 6가지의 건강한 음식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과일과 채소 과일 및 채소는 신체 활동성을 높이기 위한 천연 에너지를 공급해 주는 최고의 음식 중 하나입니다. [1] 과일과 채소에는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제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면역력과 피부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단, 너무 달거나 인공 첨가물이 들어간 과일 또는 주스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치아씨 치아씨를 먹는 것이 인기가 많아진 데는 이유..

건강한 삶을 살기 위한 4가지 방법 [내부링크]

건강한 삶은 우리 모두의 소망입니다. 하지만 바쁜 일상 속에서 건강을 위해 투자할 수 있는 시간과 비용이 부족하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생각보다 건강한 삶을 증진하는 방법은 복잡하고 어렵지 않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몇 가지 습관만 만들면 몸과 마음의 건강 유지에 한 단계 더욱 다가갈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쉽고 빠르게 건강한 삶을 살기 위한 방법 4가지를 소개합니다. 1. 충분한 수면 수면은 건강과 웰빙에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수면은 신체와 정신의 회복을 도와주고, 면역력을 강화하고, 기분을 좋게 해 줍니다. 반대로 수면 부족은 스트레스와 우울증을 유발하고, 만성 질환의 위험을 높이고, 집중력을 저하시킵니다. [1] 따라서 매일 최소 7시간 이상의 충분한 수면을 하..

담배를 끊는 방법과 금연의 효과 [내부링크]

1. 담배를 끊게 되면 발생하는 금단 증상 담배를 끊으면 몸과 마음에 많은 변화가 일어납니다. 담배에 들어있는 니코틴은 중독성이 강한 물질로서, 흡연을 하면 신체적으로도 정신적으로도 의존하게 됩니다. 따라서 담배를 끊으면 흡연 욕구, 불안감, 우울감, 두통, 긴장, 초조함, 식욕증가, 체중 증가 등의 금연 증상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증상들은 일시적인 것이며, 시간이 지나면 점차 사라집니다. 2. 담배를 끊으면 생기는 좋은 효과 1) 건강 개선 효과 흡연을 하면 폐와 심장에 큰 부담을 주고 암과 기관지 질환 등의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반면에 담배를 끊으면 호흡기와 순환기의 기능이 회복되고 혈압과 혈당도 정상화됩니다. 피부의 탄력도 증가하며 주름과 탈모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2) 입맛 개선..

채식 위주의 식단으로 바꾸면 좋은 점 [내부링크]

채식 위주의 식단으로 먹는 것은 최근 몇 년 동안 인기를 얻고 있으며, 그럴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환경에 더 좋을 뿐만 아니라,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 포스팅에서 체중 감소, 심장 건강 개선, 만성 질환의 위험 감소를 포함한 식물성 식단의 많은 이점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체중 감량 효과 채식 위주의 식단을 먹는 것의 가장 잘 알려진 이점 중 하나는 체중 감량입니다. 식물성 식품은 일반적으로 동물성 식품보다 칼로리와 지방이 낮으며, 또한 더 포만감을 줍니다. 이러한 작용은 칼로리를 계산하여 섭취해야 할 칼로리의 양을 제한할 필요 없이 체중을 감량할 수 있는 효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게다가, 식물 위주의 식단은 혈당 수치를 조절하고 포만감을 촉진하는데 도움을 주는 섬..

면역력을 올리는 음식 5가지 [내부링크]

건강한 면역 체계를 유지하는 것은 질병을 예방하고 감염을 퇴치하며 삶의 질을 올려주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면역력 수준을 완벽하게 보장해 줄 수 있는 마법의 음식 같은 것은 없지만, 면역력을 강화하고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특정한 음식들이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우리의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5가지 음식을 알아보았습니다. 밑의 글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요구르트 요구르트는 우리의 위장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유익한 박테리아인 프로바이오틱스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건강한 위장은 해로운 박테리아와 바이러스에 대한 첫 번째 방어선이기 때문에 건강한 면역 체계를 위해 필수적입니다. 튼튼한 면역력을 증진시키는데 필수적인 비타민 D와 아연, 미네랄이 강화된 요..

빠르고 쉬운 건강식 아이디어 7가지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30분 내에 준비 가능한 빠르고 쉬운 건강식 10가지 아이디어를 공유합니다. 건강하게 먹는 것은 다소 복잡하거나 시간이 많이 걸릴 수도 있지만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방법들은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약간의 계획과 준비로, 여러분은 여러분의 기분이 최고가 되도록 돕는 맛있고 영양가 있는 식사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구운 닭고기, 생선, 야채 등으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요리들을 밑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이디어 1 : 구운 야채를 곁들인 닭가슴살이나 생선구이 구운 닭고기나 생선은 칼로리를 많이 첨가하지 않고 식단에 단백질을 첨가할 수 있는 빠르고 쉬운 방법입니다. 구운 야채는 칼로리가 낮고 섬유질과 비타민이 많기 때문에 이 식사에 훌륭한 식단이 될 수 있습니다. 닭고기나 생선을 ..

코감기에 걸렸을 때 관리 잘하는 법 [내부링크]

환절기에 코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조심하는 게 좋지만 호흡기 관리해주는 게 사실 많이 어렵죠. 이미 코감기에 걸렸을 때 빨리 나아지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것이 현명한 방법일 수 있습니다. 일단 코감기에 걸..

그릭 요거트를 먹어야 하는 중요한 이유 9 가지! [내부링크]

그릭 요거트는 일반 요거트에 비해 여러모로 도움이 됩니다. 더 많은 단백질과 산미를 가지고 있고 나트륨 함량이 더 낮습니다. 그릭 요거트가 함유하고 있는 단백질은 하루 권장 섭취량의 20%에 달하기 때문에..

카페인 과다섭취 시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 6가지 [내부링크]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카페인의 부작용 커피와 녹차의 효능은 과학적으로도 증명된 건강한 음료입니다. 커피와 녹차의 공통점은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카페인의 효능은 여러 연구에 의해서..

무더운 여름 선크림을 발라야 하는 이유 5가지! [내부링크]

웰빅 건강정보 좋아요 & 구독 선크림 건강정보 뜨겁고 강렬한 햇볕이 내리쬐는 요즘에도 선크림 안 바르고 다니시는 분이 계시나요? 만약 선크림을 바르지 않으신다면 무조건 바르고 다니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선..

쉽고 빠르게 알려드리는 산양유 단백질의 효능 [내부링크]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산양유 단백질 건강정보 산양유라고 들어보셨나요? 산양유라는 것은 염소의 젖을 이야기 합니다. 중국과 일본에서는 염소를 산양이라고도 말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산양과 염소는 다..

쓴 것은 몸에도 좋다, 녹차의 효능! [내부링크]

녹차는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잘 알려진 건강음료입니다. 대표적으로 중국과 영국이 녹차를 주로 마십니다. 많은 연구들에 의해서 녹차를 음용해서 뇌기능이 향상되거나, 지방이 감량되는 등의 녹차..

붉은 살 생선 연어의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연어는 세계적으로도 가장 인기가 많고 영양가도 풍부한 음식입니다. 더불어 연어 특유의 감칠맛과 고소함으로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어종입니다. 심지어 곰까지도. 산란을 위해 자신이 부화했던 곳으로 다시..

모두가 즐겨먹지만 잘 모르는 오이의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오이는 상큼하고 향긋한 향을 가지고 있어서 음식의 풍미와 아삭한 식감을 더해주어 음식을 전체적으로 느끼하지 않고 산뜻하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물론 오이의 향을 극도로 싫어하시는 분들이 있긴 합니다...

아스파라거스 효능과 부작용 바로 알기! [내부링크]

아스파라거스는 남유럽이 원산지로 우리나라에서는 생소한 채소입니다. 스테이크나 파스타, 샐러드 같이 유럽 요리를 먹을 때 볼 수 있는 이 아스파라거스는 우리나라 기후에도 잘 자랄 수 있기 때문에 우리나라..

성장기 아이, 키가 더 클 수 있는 20%를 잡아라! 키 크는 음식 추천! [내부링크]

키가 크지 않다는 것은 요즘 사회에서 큰 스트레스로 작용하기도 합니다. 키가 큰 것이 사람들에게 호감형으로 비춰질 수도 있고 많은 사람들의 이상형이 되기도 합니다. 이러한 풍토가 휩쓸고 있는 우리 사회에..

제철을 맞이한 오징어의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오징어도 효능이 있을까요? 당연히 효능이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나라 사람들은 잘 모르고 있습니다. 오징어가 어떤 효능이 있고 몸에 얼마나 좋은지 말입니다. 오징어를 즐겨먹는 우리나라 사람들은 요리에 넣는..

달리기 운동 효과 1 일차 기록 - 모든 것은 시작이 존재한다. (나이키 런 클럽(Nike Run Club, NRC)) [내부링크]

체력 저하의 늪에 빠진 30대 가장 최근 일이 바빠 살이 빠지는가 싶었지만 일이 한가해지자 다시 무섭게 불어나기 시작한 체중. 한 달 사이에 4kg이 불어났다. 체중이 불어난 건 둘째치고 일단 체력이 말이 아니..

지금부터 해도 늦지 않았다! 달리기의 효과! [내부링크]

여러분들은 왜 달리고 싶어 하시나요? 걷기 운동만으로는 체력을 올리거나 살을 빼는 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걷기 운동은 정말 건강이 안 좋은 사람 또는 체중이 많이 나가는 분들이 시작하기 좋은 운동임에는..

복숭아 먹기 전, 꼭! 봐야 할 복숭아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오랜 옛날부터 복숭아꽃, 나뭇잎, 껍질 등이 민간요법으로도 쓰였던 역사가 있는 복숭아는 여름철 대표 과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향과 맛 때문에 과일뿐만 아니라 가공식품에서도 널리 활용되고 있는데, 요..

피스타치오(Pistachio) 효능 빠르게 훑어보기! [내부링크]

어떤 분에게는 피스타치오가 생소할 수도 있겠습니다. 성경에도 등장할 정도로 매우 오랜 세월 인류가 먹어온 식품입니다. 중앙아시아가 원산지로 알려져 있고 지금도 중앙아시아와 몇몇의 유럽 국가에서 재배하..

너무 흔해서 무심코 먹었던 당근의 효능! [내부링크]

당근은 우리들의 식탁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식재료입니다. 재배하기 쉽고 보관도 용이하고 맛도 나쁘지 않으니까요. 김밥, 샐러드, 비빔밥, 국, 심지어 당근 김치까지 거의 모든 종류의 음식에서 당근을 볼 수 있..

숙취해소법 찾고 있다면 바로 여기입니다! [내부링크]

1. 숙취는 왜 생길까?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숙취의 고통은 전 날 술을 많이 마시고 발생합니다. 두통, 메스꺼움, 현기증, 탈수 증상과 함께 말이죠. 술을 많이 마시면 마실수록 증상은 더 심해집니다. 하지만..

반드시 알아야 할 자몽의 효능 6가지 [내부링크]

햇볕이 뜨겁게 내리쬐고 후덥지근한 여름이 오면 시원하고 달콤 쌉싸름한 자몽에이드 한 잔이 생각나는 요즘입니다. 카페나 마트에만 가도 자몽을 이용한 음료나 과일을 쉽게 볼 수 있는데 우리가 무심코 먹었던..

식약처가 말하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체지방 줄이는 법 [내부링크]

식약처에서 왜? 요 몇 년간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인 활동이 뜸해지고 신체활동도 감소함에 따라 국민들의 건강이 안 좋아지고 있고 체중이 증가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21년 5월 조사한 발표에 따르면 전..

대마종자유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중요한 이것! [내부링크]

대마종자유라는 것은 대마의 씨앗에서 추출한 기름을 말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삼베라는 것은 잘 알려져 있지만 대마라는 식물 자체가 일반인들에게 매우 생소하고 거기에 씨앗의 기름은 더욱 생소할 따름입니다..

알티지 오메가3의 진실과 제품선택 가이드 라인 [내부링크]

최근 오메가 3에 대한 연구와 제품의 판매가 늘면서 자연스레 오메가 3을 찾으시는 분이 많아졌습니다. 대표적인 효과로 혈류에 도움이 되고 기억력 개선에도 도움이 되는 오메가 3의 효능은 이미 익히 알려져 있..

기초대사량 계산기로 쉽고 간단하게 기초대사량 측정하세요! [내부링크]

기초대사량이란 기초대사량(Basal Metabolic Rate, BMR)은 몸이 하루 24시간 동안 휴식을 취할 때 소비되는 칼로리를 의미합니다. 운동, 걷기, 일 등의 신체활동의 변수들을 제거하고 오로지 생명유지를 위한 심..

여성 질 유산균이 질 내 환경을 이롭게 하는 이유 [내부링크]

질은 체내 장기 중의 하나이지만 외부와 연결되어 있고 다른 장기들과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지 않습니다. 질 입구는 항문과 가까워 장내 세균이 침투하여 감염과 질병을 일으킬 수 있는 위험이 큰 곳입니다. 그..

옥수수수염차 효능과 부작용, 마시기 전에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옥수수를 따게 되면 껍질과 함께 실뭉치 같은 것이 있죠. 이것이 바로 옥수수수염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직접적으로 먹지는 않지만 이것을 말려 옥수수수염이 가진 특유의 향과 맛을 우려내 옥수수수염차로 즐..

타트체리가 뭐지? 타트체리 효능 및 부작용 간단하게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사람들 사이에서 다른 사람들보다 조금 더 젊고 건강하게 살기 위한 욕구가 강해지는 요즘입니다. 그래서 항산화 효과를 일으킬 수 있는 음식들을 많이 찾고 있는데, 항산화물질의 항산화 효과라는 것은 우리 몸..

얼른 오셔서 뇌출혈 전조증상 체크리스트 확인해보세요! [내부링크]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건강은 쇠약해지기 마련입니다. 건강했던 어르신이 다음날에 건강이 급격히 안 좋아지는 등 고령자의 건강은 질병의 위협에 무방비로 노출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뇌출혈이..

간단하게 내 비만도를 알아보는 BMI 계산하기 [내부링크]

사람에게는 누구나 건강하게 살고 싶어 하는 욕구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건강하게 살기 위해서는 나의 건강이 어느 정도인지 기준이 되는 지표가 필요하기 마련이죠. 그래서 발명된 것이 BMI 지수라는 것입..

작지만 강한 효과, 완두콩의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완두콩은 완두라는 식물이 맺는 씨앗을 말합니다. 완두는 덩굴식물이며 한해살이로 5월, 6월 정도에 파종해서 가능에 수확하는 작물입니다. 동글동글하고 귀엽게 생긴 이 콩은 전 세계적으로 퍼져 인류의 식량이..

맥주효모의 효능과 부작용, 섭취요령 알아보기 [내부링크]

요즘 맥주효모가 좋다고들 하는데 맥주효모가 뭔지 모르시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맥주효모는 말 그대로 맥주를 양조하는 과정에서 만들어지는 효모의 한 종류입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사카로미세스 세레비시아..

통풍 요산수치 낮추는 음식 [내부링크]

통풍은 일반적으로 관절에 영향을 미치는 염증성 관절염의 한 종류입니다. 혈액에 요산이 쌓여 관절과 신체의 다른 부분에 요산 결정이 형성될 때 발생합니다. 통풍의 증상은 심한 통증, 붓기, 그 관절 주변이 붉..

쾌변하는 법, 무조건 힘만 주면 안돼! 변비에 좋은 음식은? [내부링크]

쾌변 하지 못한다는 것만큼 답답한 것이 있을까요? 변비는 일주일에 한 번 정도밖에 배변을 못하거나 딱딱하고 과도한 힘주기, 불완전하게 배출된 느낌, 적은 횟수 등 두 가지 이상 증상이 나타나고 6개월 전부터..

겨우살이의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기생식물은 다른 나무에 기생해서 양분을 먹고 자라는 식물을 말합니다. 겨우살이는 기생식물에 해당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4,500여 종의 기생식물 중 겨우살이류는 1,500종 정도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계단오르기 운동 효과와 방법 [내부링크]

맨몸으로 운동하는 것 중에 잘 알려진 것이 계단오르기 운동입니다. 계단을 오르는 일은 아무런 기구나 준비 없이 바로 시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계단을 올라본 사람은 알겠지만 1층, 2층만 올라도 심장박동 수..

감자에 대한 모든 것, 효능 및 칼로리, 고르는 법 정리 [내부링크]

감자는 지금으로부터 만 년 전 지금의 남미지역에서 처음 재배되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감자를 적극적으로 식량으로 먹기 시작한 것은 16세기 유럽에서 감자가 퍼진 후부터입니다. 우리나라에서 감자가..

잦은 트림으로 인한 불편, 그 이유는 무엇일까? [내부링크]

음식물을 먹고 난 후에 트림을 해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트림은 위장에 있던 공기가 모이게 되면 미주신경에 의해 입 밖으로 내뱉는 행위를 말합니다. 이런 행위가 일반 보통사람에게는 가끔 있는 일이지만 어떤..

아미노산이 뭔데? 그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단백질은 건강하게 살아가기 위해 매우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근육, 뼈, 피부조직을 구성하고 뇌의 신경전달물질을 합성하고 생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단백질을 이루고 있는 기본 구성 물질은 아미노산이라는 것입..

나도 모르게 찾아오는 심장마비, 전조증상과 그 원인은? [내부링크]

심근경색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심장마비라고도 불리는 심근경색은 전 세계적으로 높은 빈도수로 발생하는 주요 사망원인 중 하나입니다. 심장마비는 동맥에 쌓인 혈전이나 플라크의 축적으로 인해 혈액의 흐름이..

여름제철 과일 산딸기 먹기 전 효능 및 칼로리 확인하기 [내부링크]

산딸기는 여름에 나는 과일입니다. 물론 여름 수확분을 가지고 냉동을 시키거나 다른 저장소에 놔두면 일 년 내내 즐길 수 있는 과일이기도 합니다. 국내에서는 산딸기, 뱀딸기, 장딸기, 곰딸기, 멍석딸기 등 한국..

만병의 근원 스트레스 날려야 산다! 스트레스 해소법! [내부링크]

스트레스는 많은 사람들이 일상생활에서 겪는 흔한 육체적, 정신적 압박을 말합니다. 흔히 알려진 것처럼 스트레스가 모두 나쁜 건 아니고 적당한 스트레스는 오히려 자극을 주어 생활에 도움이 되기도 하지만 사..

맛으로 먹는 치즈, 이제 효능과 부작용 제대로 알고 먹자 [내부링크]

여러분들도 치즈를 좋아하시나요? 어릴 때만 해도 치즈를 너무 좋아해서 엄머에게 매일 사달라고 졸랐던 기억이 떠오릅니다. 노란색 사각형의 치즈 한 장을 가지고 접어서 먹고 찢어서 먹고 동그랗게 말아서 먹어..

계속되는 설사 어떻게 해야 할까? [내부링크]

누구나 살아가면서 한 번쯤은 설사를 하게 됩니다. 배변활동이 잘 이루어지다가도 어느 순간 배변에 물기가 많아지는 설사를 하게 되는데 또 시간이 지나면 다시 정상적인 대변이 나오기도 하고 도대체 원인을 알..

눈 다래끼가 나는 원인과 증상 치료법 [내부링크]

다래끼는 우리들의 눈꺼풀 가장자리에 종종 발생하는 자그마한 붉은 혹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래끼는 여드름 같이 생겼기 때문에 비슷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속눈썹 모낭 또는 눈꺼풀 주위의 아주 작은 기름..

매실청, 매실 효능과 섭취 시 주의해야 할 점 [내부링크]

매실은 매화나무의 열매로써 매화꽃이 피고 열매를 맺으면 매실이 됩니다. 매실은 전통적으로 동아시아 의학서에도 등장하는 만큼 예로부터 효능이 좋은 과실이었던 것입니다. 매화나무에는 여러 종류가 있는데 우..

우리가 운동을 반드시 해야 하는 이유와 방법 [내부링크]

1. 운동으로 나타나는 전반적인 건강상의 이점 운동을 포함한 신체 활동은 여러분의 건강에 매우 도움이 됩니다. 근육 수축으로 야기되는 신체의 모든 움직임은 많은 에너지 소비를 유발합니다. 걷고 계단을 오르..

홍합을 섭취했을 때 기대할 수 있는 효능들 [내부링크]

홍합을 드신적이 있나요? 술안주 또는 해장하기 위해서? 우리나라에서는 홍합을 짬뽕, 홍합탕, 칼국수, 여러 요리에 다양하게 넣어서 섭취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홍합의 맛 때문이 아닐까 생각되는데, 아마도..

위장 건강에 좋은 마, 그것말고도 좋은게 더 있다고요? [내부링크]

마는 세계의 여러 나라에서 섭취하는 식품입니다. 거의 모든 곳에서 자라나는 것을 볼 수 있기 때문이죠. 마는 덩이줄기 채소로 미끌미끌한 하얀 점액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날로 먹었을 때는 아삭아삭한 식감과..

강낭콩의 영양소와 효능 그리고 주의해야 할 점 [내부링크]

강낭콩의 원산지는 중앙아메리카와 멕시코로 세계적으로도 흔한 식품입니다. 흔하다는 것은 인류에게 가장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는 말과 같습니다. 콩은 인류에게 있어 식량으로서 매우 중요한 작물이고 인류의..

마늘 섭취 시 주의해야 할 것들 [내부링크]

마늘은 톡 쏘는 향과 맛으로 한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향신료입니다. 향신료? 마늘이 향신료였어?라고 물으신다면 아직 마늘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입니다. 마늘을 매년 7kg이나 섭취하는 한국인 입장에서는 마늘..

마늘이 건강에 좋은 이유 7가지 [내부링크]

한국인은 평균적으로 매년 7kg에 달하는 마늘을 먹습니다. 전 세계적으로는 2등인 중국보다 두 배 많고 그 외 다른 나라들은 1kg 미만 정도로 소비한다고 합니다. 이 정도면 한국인의 마늘 사랑은 대단하다고 생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