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mos-kratos의 등록된 링크

 demos-krato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7건입니다.

돌아온 양정철 누가 불렀나? (부제 : 이재명 or 유시민) [내부링크]

전해철, 이호철, 양정철은 민주당 3철이라고 불리는 문재인 대통령 최측근이였다 양정철은 친노이기도 해서 이해찬과 함께 노무현 재단도 이끌었던 바 있으며 이해찬과 민주당 국회의원 선거 180석을 이끈 인물이..

간보던 안철수, 왜 국민의 힘 합당에 급발진할까 [내부링크]

어제 안철수 국민의 당 대표는 언론에 주호영 원내 대표와 만나 합당을 논의할 예정이라고 밝히며 이렇게 말했다 지난주만 하더라도 당원들의 의견을 물어봐야 한다며 합당 논의를 차일피일 미루며 간보던 그가..

사람은 바뀌지 않고, 국민의 힘도 바뀌지 않는다 [내부링크]

오세훈 서울시장, 박형준 서울시장 두 사람이 오늘 청와대에 갔다 초청받아 간 건 좋은데 사면? 평양 공동 올림픽? 이라는 어젠다가 왜 나오는지 이해가 가지 않는다 서울시장, 부산시장 업무와 무슨 상관이 있는..

이재명 경기도 지사계가 LH를 터트렸다는 썰과 이유 [내부링크]

커뮤니티에는 이재명 경기도 지사쪽이 LH 비리를 폭로했다는 썰이 많이 돌았다 이유는 이렇다 LH 폭로는 참여연대와 민변을 통해 이뤘졌다 이 두 단체는 현재 민주당과 관계가 깊다 김상조, 김수현, 장하성 등..

김종인과 유승민계 vs. 안철수와 김무성 (부제: 윤석열의 선택) [내부링크]

민주당과 국민의 힘이 내년 대선 후보에 앞서 당권 경쟁이 한창이다 민주당은 친문계가 청와대를 등에 업고 반문 친이재명계를 앞서 나가는 듯 보인다 반면 국민의 힘은 내부 계파와 외부 계파들이 섞여서 물밑..

MZ세대들을 이해 못하는 민주당 정치인들 [내부링크]

이번 선거에서 가장 큰 화제는 20대 남성 72%의 국민의 힘 지지다 민주당 강성 지지자들은 이들을 향해 꼴통, ㅇㅂ 라 부르며 폄하하는데 정신 차리라고 말하고 싶다 박영선 서울시장 민주당 후보는 20대 지지율..

민주당 이렇게 하면 대선 가능하다 [내부링크]

자, 이제 민주당은 지도부 총 사퇴 및 당권을 위한 개싸움이 시작되었다 내부에서 싸우더라고 결국 목표는 같다 "내년 대선 승리" 민주당이 내년 대선 승리를 원한다면 이렇게만 해라 조국, 윤미향 버려라 : 내로..

국민의 힘은 승리로 자만 금물 (부제: 영선중진 이준석씨 그 입 좀 ) [내부링크]

3사 재보선 예측 결과 압도적으로 20% 이상 차이로 국민의 힘이 이길 것으로 보인다 갠적으로 무조건 20% 차이는 날 것으로 예측했고, 특히 부산은 그 이상 차이 날 것으로 예상했었기 때문에 놀랍지는 않다 물론..

민주당의 큰 착각 그리고 패배 후 일어날 일 [내부링크]

현재 3시 기준 전국 투표율은 43.9% 며 서울은 평균 보다 높은 45.2% 다 최종 투표율은 55-60% 사이가 되지 않을까 싶다 예상보다 높은 수치며, 즉 국민의 힘쪽이 유리하다 선거를 앞둔 1주일 사이 민주당은 선거..

한국의 라스푸틴 김어준 그리고 생태탕집 아들 [내부링크]

이회창이라는 보수를 대표하는 정치인이 있었다 더 정확히 말하자면 가장 유력한 2002년 대통령 선거 후보였다 대법관 출신으로 강직한 성품과, 신뢰감을 주는 이미지를 가졌고 앞서 대통령 선거 출마 경험도 있는..

김상조 임대차법 난 몰라 (부제: 다음은 너 숙청?) [내부링크]

오늘의 주인공, 김상조 정책실장 본인이 직접 설계한 임대차법 시행 이틀 전 전세금 14% 넘게 받아드신 김상조 정책 실장이 이른 아침부터 열 받게 한다. 이건 정말 개쓰레기짓이고 하는 변명은 더 거지같다. 자..

버닝썬, 이광철 민정수석 그리고 친문 정리 [내부링크]

버닝썬 재수사를 한다는 sbs 보도가 나왔다. 보도 내용은 김학의 사건이 버닝썬 사건을 묻기 위해 작업되었고 그 뒤에 이광철 민정비서관이 있을 것으로 추측된다는 것이다. 소설같지만 현실에 워낙 소설같은 일..

민주당 권력 전쟁 : 주사파 vs. 반문 (이해찬/이재명) [내부링크]

인생은 선택의 갈림길이다. A 또는 B 민주당은 재보궐 선거 전후해서 내년 대선을 앞둔 마지막 권력 전쟁에 돌입한 듯 하다. 크게는 친문 주사파 vs. 반문이다. 주사파 운동권계는 강성 대깨문 지지자들을 확보해..

그만해라고 해도 계속하는 임종석씨 의도 [내부링크]

요즘 민주당 주사파 출신 정치인들이 갑툭튀가 많다. 박영선 서울 시장 후보를 돕기라고 하기에는 그냥 망하라고 고사를 지내는 수준이다. 그렇다. 민주당 내에서도 이번 재보궐 선거는 망했다는 걸 알고 있다. 그..

서울 시장 야권 단일화 오세훈 확정 [내부링크]

오차 내 접전이 아니라 오차 밖 승리다. 여전히 대한민국은 당이 중요한가 보다. 오세훈 후보로 확정된 만큼 이제 범야권 정치인들과 지지자들이 시너지를 내서 서울 시장 선거에서 승리하면 된다. 안철수 후보는..

미국 인권 보고서 K-부패 망신 [내부링크]

K-부패로 국격이 내린다. 미국 국무부에서 공식 발간 예정하는 ‘2020 국가별 인권보고서’에서 조국 전 장관, 박원순 전 서울시장, 오거돈 전 부산시장, 윤미향 의원 등 한국 고위공직자의 성추행 및 부패 사례..

김경수 지사, 민주당 대선 후보로 나서나 [내부링크]

알고는 있었지만, 문준용 작가는 정말 공감능력 제로 Zero다. 그 아버지의 그 아들, 부전자전 여전히 서울시와 파라다이스문화재단에서 지원금을 각각 1400만원과 3000만원씩 받은 것이 왜 문제가 되는지 여전히..

국민의 힘 내부 왕좌의 게임 : <김종인 vs. 김무성> [내부링크]

안철수 후보 단일화 안하려고 애쓰는 국민의 힘 정치인들은 나름 이해관계들이 복잡하게 얽혀있어 보인다. 현재 게임은 오세훈 vs. 안철수 처럼 보이지만 오세훈 후보는 장기판에 졸일 뿐. 10년 간 백수로 지내던..

범야권 지지자들이 원했던 단일화 모습 [내부링크]

오세훈 후보이든, 안철수 후보이든 쿨하게 라운드 테이블 앉아서 언제 단일화할지 정한 후 19일 단일화 후보가 서울 시장 선거 후보 등록할 것이라 생각했다. TV토론회까지만 해도 그랬다. 그런데 갑자기 유선이..

이해찬 전 대표, 이재명 지사 밀어주나? [내부링크]

킹 메이커를 자처하는 정치인들이 몇 있다. 그 중 한명이 이해찬 전 대표이다. 당 대표를 물러나고 조용히 지내던 이해찬 전 대표가 갑자기 언론에 나타나기 시작했다. 서울/부사 시장 선거 지원을 위해서 나온 것..

안철수 후보 국힘 단일화 방식 수용 [내부링크]

멋지다. 전략이든 뭐든, 결정적일 때 승부수를 띄울 줄 안다. 이제 긴가 민가 하던 사람들도 안철수 후보에게 표를 줄 가능성이 높다. 오세훈 후보는 나경원 후보와 당내 단일화 승리 이후 파죽지세로 지지세가 올..

안철수 후보의 인간 관계 뭐가 문제일까 [내부링크]

오세훈 후보와 김종인 대표의 말도 안되는 행태는 그렇다 치고 안철수 후보도 문제는 있다. 서울 시장 단일화 후보 이면에는 김종인 대표와 안철수 후보의 해묵은 갈등이 있다. 거대 야당의 수장으로서 지지 않을..

노욕의 김종인 대표 & 오세훈 서울 시장 후보 [내부링크]

줄곧 민주당만 찍던 내가 국민의 힘과 국민의 당을 보기 시작한 게 조국 사태 이후다. 내가 믿던 가치관, 정의가 모두 허상이였다는 것을 깨닫고 후회와 냉소로 나날을 보내다, 이제 좀 희망이 보이기 시작했었다...

국민의당 안철수 서울 시장 후보 초청 토론회 [내부링크]

오늘은 한국기자협회, 방송기자연합회, 한국PD연합회가 공동 주최한 토론회였다.  각 매체에서 선별된 기자들이 질문하고, 답하는 패널 토론회 형태였는데 안철수 후보는 패널 토론회가 훨씬 잘 맞는 것 같다...

오세훈-안철수 범야권 서울시장 후보 단일화 TV 토론회 [내부링크]

오세훈-안철수 두 후보의 단일화 토론회가 조금 전 끝났다. 어제도 그랬지만, 두 후보가 바라보는 서울 시장직에 대한 입장이 다르다. 작년 국회의원 선거에서도 진 오후보이기 때문에 이번 서울시장직은 아직 경..

뉴욕 주지사 앤드루 쿠오모 코로나로 뜨고 여자로 지다 [내부링크]

뉴욕 주지사 앤드루 쿠오모 Andrew Cuomo는 소위 코로나 영웅이다. 코로나 락 다운 lock down이 한창 진행되던 시기, 쿠오모는 매일 카메라 앞에 나서 적극적으로 상황 업데이트와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며 리더쉽..

오세훈-안철수 비전 발표회 [내부링크]

서울시장 후보 단일화를 위한 비전 발표회를 봤다. 두 후보 중 누가 단일 후보가 되어도 괜찮다라는 생각이 든다. 다행히 두 후보 모두 19일까지 무조건 단일화해서 3자 경선 없이 서울 시장 선거를 치르겠다고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