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ntjcs의 등록된 링크

 dentjc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7건입니다.

덴탈빈 sinus 코스 - 전인성 원장님 필기노트 - (1) [내부링크]

1강 거상술 성공요건 new floor가 white한 line 기존의 floor 사라짐 clean sinus 재함기화 현상은 바람직하지 못하다. (우리가 넣어 놓은 뼈가 없어지는...) 함기화 현상은 의외로 상악동 거상술을 쉬워지게 하는..

독일 유학 어학 준비 및 독일어 교육기관 - 독일 유학 한권으로 끝내기 [내부링크]

독일어 교육 기관은 크게 독일문화원, 대학 부속 어학원, 주민 문화센터, 사설 어학원으로 분류할 수 있다. 본인에게 맞는 기관을 선택하면 되겠지만 반드시 체크해야 할 부분은 ‘어학 수업 이수 증명서의..

독일 유학 정보 - 독일어 능력 시험 [내부링크]

1. Test DaF 테스트다프 외국어로서의 독일어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이다. 시험 영역은 듣기, 읽기, 쓰기, 말하기이며 응시료는 보통 200~250유로 사이다. www.testdaf.de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접수는 시험날짜로..

북한 무역의 어려움 및 대북 사업의 이점 [내부링크]

대북 무역의 어려움 1. 대대적인 투자가 필요하다. 채굴권 등 이권을 얻으려면 초기에 거액을 인프라 등에 투자해야 한다. 2. 물류 인프라가 취약하다. 생산 과정에서 자재와 설비 수요가 수시로 발생하는데 북한..

신한 rpm 플래티넘 카드 혜택 (주유 카드 혜택 끝판왕) [내부링크]

주유 카드 중 가장 혜택이 좋다고 할 수 있는 신용카드 신한 rpm 플래티넘 카드를 소개하려고 한다. 가장 큰 혜택은 전국 어느 주유소에서도 리터당 100원 적립! 신한 포인트로 적립되며 현금처럼 자유롭게 사용할..

북한의 무역 - 관광업 [내부링크]

해외 여행객의 북한 관광은 제재 대상이 아니다. 관광업은 북한이 초강도 제재 속에서 눈치 보지 않고 외화를 벌 수 있는 거의 유일한 ‘합법’ 수단이다. 2019년에는 북한을 방문한 중국인 관광객의 수..

덴탈빈 hard tissue managent 인강 - 전인성 원장님 [내부링크]

molar immediate 상악동저에서 치조골까지 거리가 7mm 이상이면 gbr 방식으로 sinus를 2mm 정도 뚫고 올라갈 수 있어야 apex에서 초기 고정이 얻어진다. 9~10mm의 alveolar bone이라면 10mm를 좀더 깊게 심는다...

덴탈빈 sinus 완전정복 course 인강(전인성 원장님) 필기 노트 - (2) [내부링크]

8강 beta TCP가 들어간 부위는 완벽하게 흡수가 일어나고, 흡수가 일어난 만큼 normal bone으로 치환된다.(상악동 거상술시) 뼈 이식 중 passive pressure를 못 느끼면 상악동 점막이 터진 것 crestal approach는..

덴탈빈 상악 전치부 임플란트 인강노트 - 전인성 원장님 [내부링크]

1강 상악 중절치 사이 black triangle 임플란트 식립으로 없앨 수 없다. (뼈와 접촉점 사이의 거리가 5mm 넘음) flapless (발치와 동시에 하는 경우), healed ridge에서는 flap 열어야 한다. limited flap : 임플..

북중 머니 커넥션 [내부링크]

중국 랴오닝성 단둥은 압록강을 사이에 두고 평안북도 신의주와 맞닿아 있는 도시다. 인구 238만의 크지 않은 도시지만, 북중 교역의 중심지다. 북중 공식 무역의 70% 이상이 단둥에서 이루어진다. 단둥에서도 투..

스타 벅스 vs 루이싱 커피 [내부링크]

2017년 말 중국 토박이 경쟁 업체 루이싱 커피가 등장해 스타벅스의 시장 점유율을 잠식하기 시작했다. 루이싱 커피는 싼 가격과 모바일 주문.결제, 그리고 끊임없이 바삐 일하는 사무직 근로자들이 바로 테이크아..

중국의 벤처캐피털 기업 [내부링크]

1. 치밍 벤처 파트너스 중국에서 오래된 최고 벤처캐피털 중 하나 주로 중국 내 5개 사무소를 거점으로 중국 거래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최근에 미국 사무실을 개설하고 미국 펀드를 출범시켰다. 치밍은 미국..

중국의 테크 기업 - 디디추싱, 오포, 오바이크, DJI [내부링크]

1. 디디추싱 중국 승차 공유 서비스 회사로, 전 세계적으로 벤처 지원을 받는 스타트업 중 가장 가치 있는 기업으로 꼽힌다. 2016년 우버와 3년간의 치열한 전투에서 우버에 승리하고 우버 차이나를 인수합병한 회..

바이두, 알리바바, 텐센트(중국의 테크기업 BAT) [내부링크]

1. 알리바바 알리바바는 중국의 주요 도시에 무인 시스템으로 운영되는 신선식품 판매장 프레시히포를 100군데 이상 열었고, 더 많은 점포를 계획하고 있다. 알리바바의 이 미래형 슈퍼마켓에는 현금 결제나 계산..

클라우드 - 한 권으로 끝내는 디지털 경제 [내부링크]

클라우드는 컴퓨터와 같은 특정 저장 공간이 아닌 인터넷에 연결된 가상의 공간을 말한다. 단순히 데이터를 저장하는 공간에 그치지 않고,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 등의 IT 자원을 인터넷에 접속해 사용하는 컴퓨팅..

도시재생 투자 관련 유용한 사이트 [내부링크]

도시재생 연관 투자는 부동산 투자의 종합예술과 같다. 기초부터 실력을 기르면서 안목과 체력을 길러야 한다. 먼저, 부동산 관련 홈페이지에 필요할 때마다 들어가보자. 각 지역별로 도시재생 관련 사이트가 있다..

드론 산업 - 한 권으로 끝내는 디지털 경제 [내부링크]

1. 드론의 배송 서비스 아마존과 알리바바 등의 이커머스 업체와 DHL과 같은 물류 업체, 차량 제조사 등도 배송 효율을 높이기 위해 적극적으로 드론을 도입하고 있다. (1) 아마존 아마존은 향후 드론을 통해 30분..

개인퇴직연금계좌(IRP) [내부링크]

1. 개인퇴직연금계좌 (1) 가입자격 - 근로자, 개인사업자, 임대사업자, 공무원, 교사 등 소득이 있는 사람이면 모두 가능 - 퇴직자(단, 퇴직금 수령 60일 이내) (2) IRP계좌 개설이 가능한 금융기관 - 은행, 증권..

자율주행 - 한권으로 끝내는 디지털 경제 [내부링크]

1. 우버 우버는 막대한 적자를 내고 있음에도 소프트뱅크와 도요타 등으로부터 거액의 투자를 받았다. 우버는 독자적인 자율주행차 개발 전략을 추구했지만, 도요타의 투자 이후 협력을 통해 개발을 이어가기로 했..

중국의 테크기업 - (2) 센스타임, 라익스, 위랩 [내부링크]

1. 센스타임 2014년 창업 이래 센스타임은 명성을 쌓아가고 있다. 이 회사는 전세계적으로 500여 건의 특허를 출원했고, 중국과 해외에 700여 기업고객과 파트너를 확보하고 있으며, 스마트 시티와 금융, 소매, 교..

중국 테크기업 소개 - (1) 샤오미 [내부링크]

중국 스마트폰 스타트업 샤오미가 갑자기 나타나 지난 9년 동안 170억 달러의 매출을 올렸다. 아시아에서는 샤오미가 아이폰에서 일부 디자인 요소를 차용했지만, 반값도 안 되는 가격의 멋진 안드로이드 폰으로..

월간 치과계 2020년 2월호 [내부링크]

월간 치과계 2020년 2월호 1. 직접 복합레진 수복 인산에칭은 와동의 법랑질 변연부터 적용하고서 상아질에 적용하는 순서로 진행하고, 상아질에서 인산에칭은 10~15초로만 제한하는 것이 좋다. 아세톤 베이스의..

핀테크 - 인공지능 보험설계사, 로봇 투자 전문가 [내부링크]

1. 인공지능 보험설계사, 인슈어테크 인슈어테크는 보험과 기술의 합성어로 보험 상품에 핀테크를 접목한 분야다. 기존 보험이 사고 후 보상 방식으로 구성된다면, 인슈어테크는 기술을 활용해 위험 상황을 미리..

블로그 상위노출 비법 [내부링크]

1. 성실하게 운영해야 한다. 블로그는 오랫동안 매일매일 성실하게 운영한 블로그가 지수가 높다. 똑같은 개수의 글이 있어도 불규칙적으로 글을 쓴 것보다 매일매일 꾸준히 글을 쓴 블로그의 지수가 훨씬 높다. 2..

리모델링 사업 총정리 [내부링크]

1. 리모델링 사업이란? 15년 이상 경과한 건물의 노후화를 억제하고 기능을 개선하기 위해 대수선하거나 증축하는 것이다. 증축면적은 각 세대 주거전용면적의 30% 이내, 주거전용면적 85 이하는 40% 이내에서..

재건축 사업 총정리 [내부링크]

1. 재건축 사업이란? 재건축사업은 기반시설이 양호하지만 노후, 불량 건축물이 밀집한 지역의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시행하는 사업이다. 비교적 깔끔한 아파트나 주택단지에서 진행되며 ‘도시 및 주거환경..

재개발 사업 [내부링크]

1. 재개발 사업이란? 재개발은 주거환경이 낙후된 지역의 모든 건축물을 철거하고 새롭게 기반시설을 갖추어 건축하는 사업 도시재생에서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사업의 형태이다. 2. 재개발 사업을 어떻게 진행할..

초보 투자자도 토지 투자에서 성공하는 법 - (3) [내부링크]

개발호재가 있거나, 교통망 확장으로 신설역세권이 되는 지역은 토지 가격이 급등한다. 하지만 이러한 개발호재나 교통망의 신설은 계획에서 머물다 사라지는 경우도 많다. 실시계획인가 고시 등 실제 개발사업이..

초보 투자자가 토지 투자에서 성공하는 법 - (2)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국토기본법’에 따라 국토의 요율적인 이용과 개발 및 보전을 위해 ‘국토종합계획’을 수립해 국토를 관리한다. 국토종합계획은 군사에 관한 계획을 제외하면, 우리나라 다른..

초보 투자자들도 토지투자에서 성공 하는 법 - (1) [내부링크]

최근에 '구만수' 박사님의 '토지 투자, 모르면 하지 마!' 라는 책을 읽었다. 토지 투자를 다루는 책들은 많지만 이 책처럼 '뼈 때리는' 직설적인 조언으로 가득찬 책은 없었다. 단순히 공법, 토지 관련 공문서 등..

2020.1.4 실전 소아치과 세미나 basic [내부링크]

2020년 새 해를 맞이하여 처음 스타트를 끊은 세미나 (포스터 사진이 없어서 같은 세미나의 다른 일정 사진으로 대체) 치과계에 엔도, 임플란트 수술 세미나는 정말 많고, 조금만 노력을 하면 배울 수 있는 기회..

2020.1.29 team hygh endo preclinic 핸즈온 코스 [내부링크]

보통 엔도 세미나는 5~6회에 걸쳐서 진행 되는 장기 세미나가 대부분이다. 주말 토요일, 일요일 하루 종일 진행 되고, 모든 주제를 다 다루는데 이 세미나는 주제 별로 골라 들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 내가..

2020.2.1 덴티움 임플란트 오버덴쳐 세미나 [내부링크]

이론 2시간, 실습 1시간 정도로 이루어져 있던 세미나 이론만 수강하는 것은 무료, 실습까지 들으면 10만원이 든다. 이론 수업에 할당된 시간이 빠듯해서 막판으로 가면 다소 강의가 날림으로 가는 경향이 있다...

2020-2038 부의 미래 [내부링크]

1. 2020년의 자동차 산업 자율주행차 이후 자동차산업은 완만한 하강곡선을 그리면서 천천히 쇠퇴기를 맞이할 것이다. '모든 사람이 무조건 차를 소유하는 시대는 앞으로 사라질지도 모른다.' 일본의 자동차업체는..

구독 경제 비즈니스 모델 - (2) [내부링크]

1. 도요타자동차의 ‘킨토’ 도요차 신차를 월정액으로 이용하는 서비스 킨토 원은 ‘프리우스’, ‘카로라 스포츠’, ‘알파도’, ‘웰파이어’, ‘크라..

구독 경제 비즈니스 모델 - (1) [내부링크]

'구독경제는 어떻게 비즈니스가 되는가'는 의식주 모든 영역에 걸쳐 매월 일정한 요금을 지불하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들을 소개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볼 수 없는 흥미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많아서..

빌딩 상가 투자시 유의할 점 [내부링크]

교통이 좋아지는 경우 주택가격에는 분명히 긍정적인 효과를 끼치지만, 상권의 경우 그 반대가 될 수 있다. 정말 호재로 작용할 만한 정보라도, 상가 건물일 경우 유희해야 할 점이 있다. 이미 잘되고 있는 상권들..

월간 치과계 2020.1월호 [내부링크]

(1) Endo 국소마취 하악 대구치에서 리도카인으로 심도 있는 마취가 잘 되지 않을 때 아티카인으로 협측 침윤마취를 부가적으로 사용하면 효과를 보는 경우가 종종 있다. 그래도 환자가 아파하면 치주인대 마취 또..

해외 소싱 마스터 [내부링크]

최근에 '온라인 스마트 스토어'사업에 관심이 많다. 유튜버 '신사임당'님이나 '류캔두잇', '창업다마고치'님의 책 및 동영상을 보면서 공부를 하고 있다. 어떻게 내가 팔려는 상품을 싸게 구해 올 수 있을 것인가?..

빌딩 투자 시 세금을 아끼는 방법 [내부링크]

'빌딩 투자, 이렇게 한번 해볼래요?'라는 책에서 빌딩 투자 시 절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정리를 해보았다. 1. 빌딩을 보유하면서 내는 세금에 대한 절세 방법 (1) 종합 부동산세 보유하고 있는 부동산의 공시..

빌딩 투자 시 내야 하는 세금 [내부링크]

1. 취득세 취득일(계약서상 잔금 지급 약정일)로부터 60일 이내에 지자체로 신고, 납부해야 한다. 상가는 가격과 상관없이 4.6%를 내야하고, 주택은 가격에 따라 차이가 있다. 6억 원 이하의 주택은 1.3%, 6~9억..

베트남에서 치과의사 하기 [내부링크]

얼마 전 개원정보 박람회(Dentex)에 갔었다. 거기서 현지 베트남에서 법인을 설립하고 치과의원을 여러 곳 운영하고 계신 원장님의 강의를 들었다. 베트남에서 살고 싶다?까지는 아니지만 내가 모르는 진로에 대한..

부동산 사기 당하지 않기 위한 최소한의 방법 [내부링크]

1. 부동산 실거래가를 확인하자 부동산 매매를 하면 매매계약 당시 매매신고를 시, 군, 구청에 해야 한다. 이 결과를 집계하여 국토교통부에 보내면 부동산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등록된다. 밸류맵(walueumap.com..

수익형 부동산 [내부링크]

'제주 부동산 제대로 알고 투자하라'에 실려 있는 '수익형 부동산' 관련 내용이 좋은 내용이 많아서 소개하고자 한다. 수익형 숙박시설 1. 수익형 숙박시설이란? 부동산을 개인이 분양받고, 이를 운영사가 운영하..

등기부등본 제대로 보는 법 [내부링크]

등기부등본이란 부동산에 대한 일정한 권리관계를 명시해 놓은 등기부의 내용을 그대로 옮겨 놓은 문서이다. 부동산에 관한 법률행위로 인한 물권의 득실 변경은 등기하여야 그 효력이 있다. 따라서, 상속이든 증..

기획 부동산이란? 사기 예방법 정리 - (1) [내부링크]

기획부동산이란 부동산을 싸게 대량 매입하고 여러 필지로 나누어 마치 큰 이익이 생길 것처럼 포장하여 판매하는 기업을 말한다. 요즘에는 지인을 이용한 마케팅을 한다. 잘 아는 사람이 갑자기 만나 어디에 좋은..

국내 기업의 베트남 사업 진출 성공 사례 [내부링크]

베트남 진출 한국 업체들 중 성공 사례로 언론에 보도되는 곳을 보면 대부분 베트남에서 해외로 수출하는 곳이다. 삼성전자가 베트남 전체 수출액의 20%를 책임진다고 하지만 모두 해외 수출에 의존한 매출이지 베..

베트남 부동산 투자 [내부링크]

'왜 베트남 시장인가'라는 책을 읽다 '베트남 부동산 투자'관련 내용이 인상 깊어서 소개하게 되었다. 포스트 차이나로 주목받으며 앞으로 안정적으로 발전할 것이 분명해 보이는 베트남. 인구 1억 명의 젊은 나라..

스타트업 채용 관리 [내부링크]

한 명의 가치가 더욱 빛나는 스타트업에서 어떤 직원을 채용하는가는 매우 중요하다. 채용에 대한 부담은 대기업보다 훨씬 큰 상황이다. 1. 초기 팀원은 관리자가 될 수 있는 사람일수록 좋다. 스타트업의 규모가..

실전 공매도 [내부링크]

공매도란? 공매도는 주식을 갖고 있지 않기 때문에 우선 남의 주식을 빌려서 비싸게 팔고, 나중에 싸게 사서 빌려온 주식을 갚는 것이다. 쉽게 말하면 하락하는 주식을 샀는데 주가가 더 하락할수록 수익을 낼 수..

내 가게를 살리는 30분의 기적 [내부링크]

1일 30분 SNS 마케팅 전략 1. 제발 블로그 하지 마라 온라인 마케팅이라는 단어를 들으면 사람들은 네이버 블로그를 가장 먼저 떠올린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상위 노출되는 로직을 완벽하게 아는 사람은 없다. 운..

부동산 임대 관리의 기본 원칙 [내부링크]

'100세 시대 부동산 관리기법'을 읽고 정리한 내용 입니다. 1. 적정 임대료의 산정 같은 임차인과 재계약 또는 갱신계약을 할 때는 주변 임대료 수준과 같거나 또는 다소 낮은 임대료를 제시하여 계약하는 것이 좋..

부동산 상태에 대한 계약 전 현장 점검 사항들 [내부링크]

부동산을 보러 갈 때는 메모지를 준비하여 고칠 곳이나 교체할 부분, 의심 가는 점들을 자세히 메모한다. 필요한 경우 임차인이나 매도인의 양해를 구한 뒤 필요한 부분의 사진을 남겨 둔다. 방의 크기나 구조는..

외국인이 부동산 시장에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주식시장보다 부동산 시장에서 외국인이 차지하는 비중은 아주 작지만, 그 비중이 계속 증가하고 있다. 외국계 리츠나 부동산펀드 운용사들은 우리나라 수익용 부동산을 주로 매입하고 있다. 예전에는 업무용 빌딩..

Nurse practitioner, NP의 진로 분야 [내부링크]

'우리는 미국 전문간호사 입니다'책을 읽으면서 전문 간호사(nursepractitioner, NP)의 진로에 대해 상세히 나와 있는 부분이 있어서 소개하고자 한다. 1. 주치의 클리닉 HMO 보험에서는 주치의 역할이 핵심이기에..

미국의 의료보험제도 정리 [내부링크]

1. Health Maintenance Organization(HMO) 건강유지조직 비교적 의료비가 저렴하지만, 가장 제한이 많은 보험 보험회사와 계약된 지정된 그룹(In-Network)에 속한 특정 의사에게만 진료를 받을 수 있다. 특정 전문..

리츠 투자와 부동산 펀드 투자의 특징 [내부링크]

리츠(REITs) 투자자의 자금을 모아 부동산에 투자하고 그곳에서 발생하는 임대수익이나 매각차익, 개발수익을 투자자에게 배당 형식으로 돌려주는 운용 방식이다. 여러 개의 자산을 보유할 수 있다. 주식시장에 상..

부동산 직접 투자보다는 간접 투자 - (1) [내부링크]

요 근래 읽었던 부동산 관련 서적 중에 단연 탑으로 꼽을 만한 책이 바로 '제주 부동산 제대로 알고 투자하라'이다. 책 내용 중 부동산 간접 투자를 장려하는 대목이 인상 깊어서 간단하게 정리해 보았다. 직접투..

저축과 투자는 일치한다. [내부링크]

가계는 벌어들인 소득 중 일정 비율을 소비하고 나머지를 저축한다. 은행은 금리를 버는 사업체라서 예금주가 맡긴 돈을 그대로 놀리기만 하면 수익을 올릴 수 없다. 예금된 돈은 융자의 형태를 거쳐 기업 등에 대..

고금리 해외채권 투자는 안전할까? [내부링크]

오랫동안 저금리가 이어지면서 고이율의 외국채가 투자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터키나 브라질 등 신흥국의 통화로 발행된 외국채는 이율이 높은 경우가 많아서 상당히 매력적인 상품으로 인식하는 듯하다..

nurse practitioner와 간호사의 차이점 [내부링크]

'우리는 미국 전문간호사입니다'를 읽던 중 우리나라 의료 체계와 다르게 간호사 의 상위 의료인 Nurse practitioner이 있다는 것을 알게되어 간단하게 소개 합니다. Nurse practitioner, 약자로 NP는 상급 실무..

치열한 카페 경쟁?! [내부링크]

'2020 서울'을 읽으면서 카페 문화에 관한 흥미로운 글이 있어서 내 느낀점을 더해서 써본다. 2019년 서울에서 가장 핫한 인기를 끈 카페를 꼽는다면 '블루보틀'을 빼놓을 수 없다. 고객이 커피 자체에 집중할 수..

1인 출판사도 할 수 있는 마케팅 방법 [내부링크]

1. 신간이 나오면 서평 이벤트를 하자. 네이버 카페(북카페 책과 콩나무, 리뷰어스클럽)과 출판사 블로그, 저자들이 직접 자신의 블로그나 인스타그램 같은 SNS를 통해 서평 이벤트를 연다. 북카페 책과 콩나무 :..

소아 교정의 적응증 및 비적응증 [내부링크]

- 돌출 성향의 안모를 가지지 않는 1급 부정 교합의 총생은 소아 교정의 좋은 적응증 - 너무 심한 총생이나 공간 부족이 있는 경우 소아 교정을 추천하지 않으나 일단 상, 하악 4전치의 배열로 최대한의 심미적인..

미국 영주권 수속 진행 [내부링크]

미국 시민권자와 결혼하거나 가족이민 초청을 받는 경우를 제외하면, 취업이민 3순위(EB-3), 취업이민 2순위(EB-2) 두 가지로 생각할 수 있다. 영주권을 지원해주겠다는 고용주를 찾았다면 바로 변호사를 통해 영..

미국 간호사 되는법 [내부링크]

크게 두가지로 나눌 수 있다. 첫째로 미국 간호사 면허시험(NCLEX-RN)을 통과해야 하고, 둘째로 공인 영어성적을 취득해야 한다. 1. 미국 간호사 면허시험(NCLEX-RN) - 미국과 캐나다의 간호사 면허시험으로 미국..

월간치과계 2019년 12월호 [내부링크]

읽으면서 주관적으로 필기 인공치 수리 - 대부분 교합적 문제로 발생한 파절, 교합을 조정하지 않으면 파절이 재발할 수 있다. - 교합지를 대합치와의 사이에 개재시켜 놓고 지그시 물도록 지시한 후 교합지를 빼..

소모품비와 수선비 [내부링크]

소모품 - 회사에 필요한 소모도구로 사용기간이 짧다. 구입할때 비용으로 처리한다. - 건당 100만원 미만인 고정자산과 금액과 무관하게 휴대폰, 전화기, 가구, 컴퓨터 등은 소모품비로 처리 - 회사를 운영하는 도..

socket preservation 가이스트리히 세미나 필기 [내부링크]

- sinus lifting을 하기 싫을때 ridge preservation이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 CBCT상 잔존 buccal bone의 두께 1.8mm 기준으로 immediate vs preservation 여부 결정 - ridge preservation 후에는 1주일 정도..

법인설립 전 경비 인정여부 [내부링크]

사무실 임차에 따른 임차보증금과 비품구입비, 인테리어 시설비는 회사 자산으로 처리된다. 법인등기비용과 법무사 수수료를 제외한 업체에 지불할 비용과 직원급여 등의 비용은 회사를 설립하기 위해 들어간 비용..

전세 보증보험 [내부링크]

보증금을 지키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주택도시보증공사에서 보증하는 전세금 반환 보증보험에 가입하는 것이다. 가입한 임차인이 계약 기간 이후에도 집주인에게 전세 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했다면 주택도시보증공..

월간 치과계 2019.11월 호 [내부링크]

1. 국소의치 - 같은 수의 치아가 남은 증례를 비교할 때, 비대칭인 경우 회전이 훨씬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더 빈번한 첨상이 필요하다. - 간접유지장치를 눌러 보았을 때 위로 들리는 의치상이나, 의치상을 눌렀..

신용카드 국세 납부 [내부링크]

한도 제한 없이 신용카드로 국세를 납부할 수 있다. 신용카드 국세 납부의 경우에는 납세자가 신용카드 0.8%, 체크카드 0.5%의 수수료를 별도로 부담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항공마일리지 적립 혜택이 있는 신용카..

필수 보험 상식 [내부링크]

1. 청약철회권리 보험계약에 서명한 후 마음이 바뀌어도 보험증권을 받은 날부터 15일 이내, 청약한 날부터 30일 이내라면 아무런 불이익 없이 해지할 수 있는 권리를 말한다. 2. 품질보증해지권리 계약시 3개 기..

덴티움 peri-implantitis 세미나 [내부링크]

진단하는데 probing 필수 당뇨, 골다공증 등 전신질환 고려 Non-surgical 접근 후 해결이 안되면 surgical로 유지 관리는 3개월에 1번 치주염, 임플란트 주위염도 당뇨나 고혈압처럼 완치가 아닌 관리의 개념으로..

부동산 정보 통합포털 사이트 [내부링크]

1. 씨:리얼 seereal.lh.or.kr 국토교통부 산하 LH공사에서 운영하는 부동산 정보 포털 서비스 부동산 종합정보, 부동산 민원, 부동산 통계 및 부동산 트렌드 등의 정보를 조회할 수 있다. 부동산 종합정보를 선택..

P2P투자 검증 2단계 [내부링크]

p2p 투자란 무엇인가 책에서 따로 정리한 내용입니다. 1. 기존 금융회사의 거름망을 통과했는가? - 벤처캐피털, 은행, 보험사 등 기존 금융회사들이 지분 투자를 했는지 여부 - VC는 투자 대상인 p2p회사를 여러..

P2P투자 업체를 선택하는 팁-1 [내부링크]

최근데 P2P 투자에 대해서 다룬 'P2P투자란 무엇인가'라는 책을 읽게 되었다. 이 책에 어떤 업체를 고르는 것이 투자자에게 위험을 줄일 수 있는지 알려주는 대목이 있어서 따로 필기해 놓은 내용을 정리하고자 한..

총부채상환비율 DTI [내부링크]

Debt to Income DTI는 벌어들이는 총소득에서 갚아야 할 부채의 연간 원리금 상환액이 차지하는 비율을 말한다. DTI를 적용해 대출 한도를 심사할 경우 가지고 있는 담보의 가치가 높더라도 연간 소득이 충분치 않..

청년 주거안정 월세대출 [내부링크]

40~50만원은 기본인 월세로 고민이 많은 청년들을 위한 제도 월 최대 40만원씩, 2년간 960만원 한도로 지원하는 청년 전용 대출상품 1. 대출 대상 주택 - 형태상 제한 없음(단, 무허가 건물 등 불법 건물과 고시원..

청년내일채움공제 [내부링크]

중소, 중견기업에 정규직으로 취업한 청년들의 장기근속을 위해 고용노동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사업이다. 2년 또는 3년간 근속할 경우 성과보상금 형태로 만기공제금을 받을 수 있다. 1. 대상..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 [내부링크]

2018년 7월 31일부터 2021년 12월 31일까지 한시적으로 운용된다. 1. 가입 대상 아래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 만 19세 이상~ 만 29세 이하 - 병역증명서에 의한 병역 이행 기간이 증명되는 경우 현재 연령에..

2019 샤인학술대회 필기 및 정리 [내부링크]

1. 1교시 치주 - 진료 기구 기본 세트에 큐렛(11/12,13/14), probe 포함시키자 - bop로 염증의 유무를 판단하는 것이 중요하다. 시진으로도 치은의 색조를 통해 꼭 프루빙을 안하더라도 치석이 안에 있을 것이다라..

공중보건의 연가일수 [내부링크]

공중보건의도 임기제 공무원 신분이기 때문에 공무원 규정에 따라 연가가 지급됩니다. 1. 4월부터 복무를 시작하지만 연가 기산일은 복무 시작일이 아닌 매년 1월 1일을 기준으로 합니다. 1년차 : 11일 2년차 : 13..

2019 대한민국 재테크 트렌드 [내부링크]

(1) 공모주 투자 락업비율이 높은것, 유통물량이 적은것, 일반청약경쟁률이 높은것 순 락업 : 기관들이 가격을 결정하는 수요예측에서 물량을 많이 받기 위해 기간을 정해두고 그 기간 동안 팔지 않겠다고 확약하..

2019. 치과공중보건의 지역 선택 tip [내부링크]

재작년에 공중보건의 지역 선택 tip에 대한 내용을 포스팅한적이 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바뀐 부분들이 있는것 같아서 다시 글을 올립니다. 먼저 치과 공중보건의가 배치되는 곳은 경기도, 강원도, 충청북도, 충..

퇴직연금의 장점 [내부링크]

1. 경영 성과금을 확정기여형 퇴직계좌에 넣어두면 당장 소득세를 내지 않고 퇴직 시에 퇴직소득세만 내면 된다. 보통은 소득세에 비해 퇴직소득세가 상대적으로 훨씬 저율이기 때문에 세금을 아끼는 효과가 생긴..

직장인 퇴직연금 [내부링크]

직장인 퇴직 연금의 2가지 유형 1. DB(확정급여)형 - 회사가 책임지는 제도이다. 퇴직하기 직전 3개월의 평균 월급에 근속연수를 곱한 금액을 퇴직급여로 받는다. - 정해진 액수의 퇴직급여를 지급해야 할 의무를..

공중보건의 지역 선택의 중요성 [내부링크]

우선, 가장 중요한 것은 “지역 선택”입니다. 어느 도를 가게 될지도 중요하지만 그것보다 저는 도청에서 구체적으로 어느 시군에 배치 되느냐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꼭 전라남도라고 해서 안 좋은 자리만..

공중보건의 연가 제도 [내부링크]

2018년 국가공무원 복무규정이 개정되면서 공중보건의 연가 일수도 비약적으로 상승하였ㅅㅂ니다. 원래는 1년차때 6일, 2년차 9일, 3년차 12일을 부여 받았었습니다. 그런데 연가 가산일이 일반 공무원 분들처럼 1..

2018년 경상북도 치과 공중보건의 to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2018년 기준 경상북도 치과 공중 보건의 to에 대한 내용을 포스팅 하고자 합니다. 보통 경상북도는 대구가 집인 선생님들이 많이 선호하시는데 안타깝게도 올해에는 대구 근교에 to가 별로 나지 않..

치과 공중보건의의 업무 [내부링크]

치과 공보의가 하는 역할은 크게 (1)진료 , (2)사업 파트로 나눌 수 있습니다. (1)진료 보건소나 보건지소에 상주하면서 9시부터 6시까지 내원하는 환자 분들을 진료합니다. 보건소에서 할 수 있는 진료는..

치과 공보의 지역 선택 tip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치과 공중 보건의 지역 선택시 고려하는 사항들 지역별 특징등을 담은 정보를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제가 알고 있는 것들을 최대한 적으려고 하지만, 저 역시 제가 속해 있는 경상북도 외에 다른 도..

신규 치과 개원 과정 및 유의사항 [내부링크]

지난주 일요일 개원 경영 박람회에서 강의를 들으면서 필기한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1. 상가 계약 - 건축물 대장을 확인(민원24) - 치과 의원은 제 1,2종 근린생활 시설 및 의료시설로 건축물대장에 표기되어 있..

2019 공중보건의 월급 체계 [내부링크]

공중보건의의 급여 체계는 크게 본봉+업무활동장려금 및 수당+그외 수당 으로 구성됩니다. 수련을 받지 않은 일반의는 중위 호봉을 받으며 수련을 받고 전문의를 취득하신 분들은 대위 호봉을 받게 됩니다. 1. 본..

마이너스 통장 관련 [내부링크]

훈련소 퇴소하고 나면 그 주 일요일(보건복지부 교육 전날)에 공청회를 하게 됩니다. 치과의 경우 대한치협에서 했던 것 같습니다. 공청회 날 기업은행 마통 개설을 할 수 있습니다. 꼭 이날만 할수 있는 것은 아..

훈련소 입소 준비물 tip [내부링크]

1. 큰 가방 - 훈련소에서 나올때 군화, 군복 등을 받게 되는데 이런 것들을 넣을 만한 넉넉한 크기의 가방을 가져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작년에 캐리어 끌고 갔습니다. 2. 무릎, 팔꿈치 보호대 - 한달 동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