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eloper-bae의 등록된 링크

 developer-ba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0건입니다.

대연동 반도보라 재건축(대연3구역) 알아보기 [내부링크]

대연 반도보라 어떤 곳 일까 대연동 반도보라는 반도건설에서 시공하여 1985년 입주한 260세대 규모의 단지입니다. 바로 옆에 부경대학교와 남천중학교가 있어 학세권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지하철은 도보 5~10분..

청약통장 1순위 조건과 예치금 정리 [내부링크]

청약에 관심 있는 분들을 위해 청약통장의 종류, 예치금 납입기준, 지역별 가입기간, 가입기간별 점수를 정리해 놓았습니다. 간혹 청약 예치금이 부족하여 청약을 못하시는 분들이 계시니 꼭 참고하셔서 청약하시..

대연3구역 재개발 알아보기 [내부링크]

대연 3구역 대연 3구역은 못골역 인근해 위치해 있으며 4,488세대의 대단지입니다. 인근에 신영초, 대영중, 성지고 등이 인접해 있습니다. 또한 못골시장과 대연시장 그리고 롯데마트 등 편의시설도 가까워 입지가..

남천 헤리치자이(삼익타워 재건축) 알아보기 [내부링크]

남천 헤리치 자이 알아보기 느그 서장 남천동 살제~ 바로 그 남천동입니다. 인근 지하철로는 남천역이 위치해있으며 바로 앞에 광안리와 재건축 추진 중인 삼익비치, 뉴 치비가 인근에 접해 있습니다. 삼익비치도..

건설사 도급 순위, 브랜드 순위, 하이엔드 순위 [내부링크]

도급순위란 건설회사가 시공능력에 적합한 공사를 맡도록 그 한계를 정한 것으로 공사발주사로부터 도급받을 수 있는 1건 공사에 대한 최대 수주 가능금액입니다. 도급한도액 결정은 건설업 면허를 받은 후 당해..

대연8구역 재개발 알아보기 [내부링크]

대연 8구역 알아보기 대연 8구역은 남구 대연동에 위치해 있으며 인근에 대연 4구역, 대연 3구역도 재개발 진행 중입니다. 대연 4구역은 23년 8월 입주 예정입니다. 인근 지하철로는 걸어서 10분 정도면 대연역과..

전용면적 공급면적 계약면적 차이 쉽게알기 [내부링크]

전용면적과 공급면적 부동산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전용면적과 공급면적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전용면적은 말 그대로 내가 전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면적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주거공..

부동산 복비 현금영수증 받기 [내부링크]

부동산 중개수수료 현금영수증 받을 수 있을까 부동산 중개수수료는 법적으로 10만 원 이상 지급했다면 의무적으로 발급해줘야 합니다. 하지만 먼저 말하지 않으면 부동산 측에서 세금을 안내기 위해서 발급을 안..

스마트폰으로 등기부등본 열람하는 방법 [내부링크]

스마트폰으로 열람하기 등기부등본 열람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오늘은 스마트폰으로 열람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기준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해당 열람방법은 무료가 아닌 1건 열람당 70..

부산 대연동 대연비치 재건축 알아보기 [내부링크]

대연동 대연비치 아파트 1984년 입주하고 2020년에 철거하여 재건축을 진행 중인 아파트입니다. 기존 대연비치의 시공사는 삼익주택으로 바로 옆에 있는 삼익비치, 삼익타워 등 삼익 시리즈 중에 한 아파트로 부..

남천 삼익비치 재건축 사업시행계획인가 [내부링크]

남천 삼익비치 사업시행계획인가 받다. 남천동 삼익비치는 부산의 재건축 대장이라 불립니다. 이번 2022년 9월 28일에 드디어 사업시행계획인가를 받았습니다. 2014년 정비구역으로 지정되고 8년 만에 승인받았습..

임대인이 법인일 때 주의사항 [내부링크]

법인 임대인은 무엇인가 알단 법인 임대인은 개인 임대인과 다르게 개인과 임대차 계약을 맺는 게 아니라 사업체와 계약을 체결하는 것입니다. 임대인이 개인이라면 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하였을 때 소송을 하고 어..

깡통전세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깡통전세란 깡통전세란 전세보증금이 주택 가격과 융자금의 차액을 초과한다면 주택이 경매로 넘어갔을 때 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하는 주택입니다. 말 그대로 경매로 넘어가면 남는 돈이 없어서 빈 깡통이 된다는..

상속세 세율 및 면제한도 쉽게알기 [내부링크]

상속세란 상속세는 국세의 일종입니다. 상속세와 증여세는 무언가를 대가 없이 받는 것에 대한 세금입니다. 상속세와 증여세의 차이점은 증여세는 살아있는 누군가에게 대가 없이 무언가를 대가 없이 받았을 때..

증여세 세율 및 면제한도 쉽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증여세란 부동산 가격이 많이 올라서 증여세에 대해 알아보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증여세는 국세의 일종이며 누군가에게서 대가 없이 받는 재산에 대한 세금입니다. 상속세는 누군가 사망했을 때 재산을 받아..

HUG SGI HF 전세보증보험 알아보기 [내부링크]

전세보증보험이란 전세보증보험은 임대임이 임차인에게 보증금을 지급하지 못할 때 보험공사에서 임차인에게 돈을 지급해주는 것입니다. 보증보험사에서 임차인에게 돈을 먼저 지급한 뒤 보증보험 사는 임대인에..

계약갱신청구권 내용정리 [내부링크]

계약갱신청구권 계약갱신청구권은 2020년 부동산 임대차 3 법으로 시행되었습니다. 계약갱신청구권은 기본 2년은 거주하고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2년을 추가로 거주할 수 있게 해 줘서 세입자가 4년간 주거안정을..

전세계약시 확인해야 할 것 [내부링크]

전세계약 시 꼭 확인 해야 하는 이유 요즘 전세 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뉴스에 많이 나옵니다. HUG자료에 따르면 집중관리 다주택 채무자의 전세보증금 반환 사고 금액은 지난해 2021년에 3513..

지주택(지역주택조합)이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지역주택조합이란 지역주택조합은 줄여서 지주택이라 부릅니다. 지역주택조합은 원수에게 소개해줘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지역 주택조합의 성공률이 매우 낮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지역주택조합을 그래도 투..

부동산 용어 알아보기(양도세, 취득세, 보유세) [내부링크]

양도소득세 양도소득세는 부동산을 팔 때 부과되는 세금입니다. 샀을 때 가격보다 팔 때 가격이 오르면 그 차익에 대한 세금을 내는 것입니다. 시세 차익이 없다면 세금을 내지 않아도 됩니다. 1세대 1 주택의 경..

재개발의 절차, 단계별 소요기간 [내부링크]

재개발의 절차 재개발은 일단 시작하려면 기본계획 수립 이후 구역지정이 먼저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조합설립추진위원회를 만들고 조합설립인가를 받아야 합니다. 이후에는 시공사 선정, 사업시행인가, 분양공..

분양권 입주권 차이 [내부링크]

분양권 대부분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아는 청약통장으로 청약을 통해서 분양받을 권리를 얻는 게 분양권입니다. 분양권에 당첨되면 계약금 10~20% 정도 지불하면 권리를 가지게 됩니다. 이후 중도금, 잔금 순으로..

재건축 초과이익환수제란 [내부링크]

재건축 초과이익환수제란 재건축 초과이익환수제란 부동산 재건축 정비사업을 할 때 생기는 규제 중 하나입니다. 줄여서 재초환이라 부르기도 합니다. 2005년 8.31 부동산 대책으로 발표되었다가 입법을 하지 못..

재개발 재건축 차이점 [내부링크]

부동산을 잘 모르는 사람들도 재개발이 어떤 것인지는 대충 알고 있습니다. 대부분 부동산을 처음 접하면 둘의 차의 점을 잘 모릅니다. 그래서 새로 개발된다고 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냥 재개발된다 이렇게만..

재건축이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재건축이란 재건축은 기존의 낡은 아파트나 연립주택지구를 허물고 다시 짓는 것입니다.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에 의한 정비사업의 한종류 입니다. 정비기반시설은 양호하나 노후,불량건물출에 해당하는 공동..

재개발이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재개발이란 도심에서 낙후된 지역들을 다시 개발하여 정비하는 사업입니다.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에 의한 정비사업의 한 종류입니다. 예전에 만들어진 지역에 가보면 난개발이 되어 도로도 엉망으로 돼있고 주..

용적율 건폐율 연면적 개념알기 [내부링크]

용적율과 건폐율 부동산 용어들이 많지만 많이 접하게 되는 용어들 중 하나인 용적률, 건폐율이 있습니다. 부동산을 처음 접하게 되면 생소한 단어들로 대부분 어떤 말인지 잘 모르죠. 처음 들어서 어려운 단어 같..

아파트 후분양이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선분양이란 무엇인가. 선분양은 주택이 다 지어지기 전에 먼저 분양을 하는 것입니다. 주택이 다 지어지기 전에 분양하는 이유는 분양받을 사람들로부터 미리 돈을 받아 건설 비용을 충당하게 됩니다. 우리나라..

임대인이 법인일때 계약갱신청구권 사용가능 할까?? [내부링크]

이번 주제는 임대인이 법인일 때 계약갱신청구권 사용이 가능할까입니다. 이 주제로 쓰게 된 이유는 제가 직접 겪었던 내용이기 때문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일단 제가 직접 겪었던 일들을 적어보겠습니다. 저는..

부산 조정지역 해제되다 [내부링크]

드디어 부산 14개 구(해운대구, 수영구, 동래구, 남구, 연제구, 서구, 동구, 영도구, 진구, 금정구, 북구, 강서구, 사상구, 사하구) 전부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됐습니다. 2020년 11월 20일 조정대상지역이 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