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log-of-yein의 등록된 링크

 devlog-of-yei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건입니다.

this와 Dynamic binding [내부링크]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에 대해 공부하다 this를 명확하게는 모른다는 것이 느껴졌다 c this가 자바스크립트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 동적 바인딩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알아보고 더불어 화살표 함수에 대해서도..

Object-Oriented Programming과 JavaScript [내부링크]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을 정리해보고, 처음 접했을 때도 혼돈의 카오스였던 자바스크립트의 Prototype Chaining에 대해서 알아보자.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이란? OOP (Object-Oriented Programming)은 프로그램을..

실행 컨텍스트 작동 원리와 클로저 [내부링크]

한 동안 글쓰기에 많이 신경을 못썼다 ㅠㅠ 클로저, 호이스팅, this 바인딩 등 자바스크립트의 여러 개념들을 공부할 때 항상 등장했던 실행 컨텍스트에 대해 정리해보려 한다. 실행 컨텍스트(Execution Context)..

CSR, SSR 그리고 React v.18의 Suspense [내부링크]

작년 말 베타 버전이 배포된 React 18의 Suspense에 대해 알아보며, CSR(Client Side Rendering)과 SSR(Server Side Rendering)을 더 깊이 정리해보려 한다. 1. CSR Client Side Rendering 클라이언트(웹 브..

컴파일이란 무엇이며, 자바스크립트는 인터프리터 언어인가? [내부링크]

컴파일이란 무엇인가? 컴파일은 우리가 작성한 소스 코드를 오브젝트 코드로 변환시키는 과정이다. 인간이 알아듣기 쉬운 프로그래밍 언어인 High Level Language를 기계가 알아들을 수 있는 0과 1로 이루어진 기..

알고리즘과 정렬 | Bubble, Selection, Insertion, Merge, Heap, Quick [내부링크]

알고리즘은 프로그래머스나 백준에서 푸는 문제가 아니라 연산(컴퓨팅) 시 입력된 자료를 원하는 출력의 형태로 만들어내는 처리 과정이다. 이 처리 과정이 얼마나 정확하고 효율적인지에 따라 좋고 나쁨을 판별할..

redux-persist 초기값 변경 및 버전 관리하기 [내부링크]

퍼스트 프로젝트에서는 모든 페이지마다 회원 검증을 해서 매번 불필요한 서버 요청이 발생했다. 파이널때는 로그인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redux persist를 적극적으로 사용했는데, 한번 세팅해두고 나니 로그인..

Day.js를 이용한 커스터마이즈 달력 구현 [내부링크]

회원 mypage에서는 팔로우 목록, 회원 탈퇴 및 비밀번호 수정 기능을 기본적으로 넣고, 공부 기록 조회나 통계를 한눈에 보여주는 기능을 구현하려 했다. 달력의 첫 틀은 노션 캘린더를 많이 참고했다. 달력의 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