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12의 등록된 링크

 dgb12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8건입니다.

[스마트홈 #2] 신축은 기본 옵션이 간접등! 신축 기분 낼 수 있을까? (티피링크 Tapo L930-5) [내부링크]

요즘 신축 아파트는 기본 옵션으로 간접조명이 곳곳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대부분 메인 조명을 중심으로 동서남북, 커튼 박스 안 쪽에 설치되는 것 같습니다. 예전부터 유튜브를 통해 LED 스트립을 사용해 직접 커튼 박스 안에 설치하거나, 컴퓨터 데스크 아래쪽에 설치해서 사용하는 걸 많이 봐왔는데 가격대가 좀 나가기 때문에 여러 번 고민하고 이게 정말 필요한지 생각했었습니다. 최근에 가족이 이사를 해서 사전점검을 같이 갔는데 간접조명이 은은하게 빛이 퍼지는 게 정말 분위기 있고 예뻐 보였습니다. 그렇게 하여 글쓴이의 스마트홈 꾸미기, 첫 번째 스마트 기기로 Tapo L930 LED 스트립을 구매했습니다. #1 LED 스트립 종류 구매하기 전 티피링크에서 LED 스트립을 찾아보니 종류가 좀 있었습니다. L930..

[스마트홈 #1] 스마트홈의 기본, 허브 설치하기 (티피링크 Tapo H200) [내부링크]

글쓴이는 오래전부터 스마트홈에 대한 꿈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학생이라는 한계상 제한적인 통장 잔고로 다른 집들처럼 화려한 스마트홈을 만들기에는 아무래도 무리가 있어요. 그래서 집 전체를 모두 IoT 시스템으로 구축할 수는 없겠지만 소소하게나마 적은 금액으로 제 방만 꾸며보기로 결심했습니다. 대부분 스마트홈 제품을 구매하면서 허브를 같이 구매하시는데 저는 허브를 먼저 구매 후 하나하나씩 제품을 추가해 나가기로 생각했습니다. 그러면 여러 가지 스마트홈 기기를 구축하는데 허브가 왜 필요할까요? #1 지그비(Zigbee) 통신의 개념 지그비는 소형, 저전력 디지털 라디오를 이용해 개인 통신망을 구성하여 통신하기 위한 표준 기술입니다. 지그비는 메시 방식을 이용하며 여러 개의 노드를 거쳐 목적지까지 데이터를 전송..

알뜰폰도 가능한 결합할인? 유플러스 인터넷 결합 [내부링크]

알뜰폰은 통신 3사인 SKT, KT, LG U+ 망을 빌려 쓰면서 이용자들에겐 저렴한 요금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메이저 통신 3사에 비해서는 너무나도 저렴한 가격과 자주 올라오는 프로모션 혜택 때문에 최근에는 가입자가 더 많이 증가하고 입지도 넓혀가고 있습니다. 이런 알뜰폰에도 몇 가지 단점은 존재했죠. 요금이 저렴한 대신 멤버십과 같은 포인트 적립·할인 서비스가 없습니다. KB국민은행의 리브엠은 자체 멤버십 서비스를 가지고 있긴 하지만 부실합니다. 인터넷, TV 결합할인 혜택도 없기 때문에 아쉬움의 소리가 많이 들리기도 했어요. 하여, 몇몇 알뜰폰 사업체에서는 누구나 상관없이 자사끼리 묶어서 결합하면 1회선 당 1천 원~1천5백 원까지 통신비를 할인해 주는 그런 결합도 생겼습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통..

인터넷 속도 어떻게 측정해야 할까 [내부링크]

요즘 일반 가정에 설치되는 인터넷 상품은 보편적으로 500Mbps 상품, 크게는 1~5Gbps 상품까지 설치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인터넷을 설치만 받고 한 번도 속도 측정을 해보지 않았거나, 기사님이 보여준 수치만 믿고 그냥 넘어가기도 하지요. 그러나 2~3년 전, 한 유튜버에 의해 기가 인터넷 품질에 대한 큰 논란이 생겼고 급격하게 속도 측정에 대한 관심과 행동이 증가했습니다. 근데 이렇게 측정한 속도를 과연 믿을 수 있을까요? 정확할지 부정확할지 어떻게 알까요? #1 대표적인 속도 측정 플랫폼 대표적인 속도 측정 플랫폼으로는 FAST, Speedtest, 벤치비가 많이 쓰입니다. 인터넷 속도의 개념이 무엇인가 하면요.. 우리집 인터넷을 사용하는 클라이언트(PC, 모바일 등)..

하나은행, 미성년자도 가능한 비대면 계좌개설 [내부링크]

많은 은행 계좌를 개설해 보았지만, 미성년자가 비대면으로 개설할 수 있는 은행은 손에 꼽는다. 대표적으로 하나은행과 BNK부산은행 그리고 토스뱅크를 비대면으로 개설할 수 있다. 하나은행 원큐앱 또는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계좌개설을 진행할 수 있다. 원큐앱 다운로드 후 휴대폰 본인인증을 진행하면 약관, 상품설명서 안내, 금융거래 목적확인을 시행한다. 사진(1)에서 사용가능 한 신분증은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만 나와있지만 여권도 가능하므로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된다. 다만, 청소년증은 본인인증에 사용할 수 없으며 미성년자는 여권으로만 비대면 계좌개설이 가능하다. 영업점에 방문한 경우는 청소년증을 사용할 수 있다.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하면 모두 하나 플러스로 개설된다. 추후 다른 입·출금 상품으로 변경할 수 ..

iPad 노트 끝판왕 GoodNotes 6의 등장. GoodNotes 5는 더 이상 사용 불가? [내부링크]

8월 9일(수요일), GoodNotes 6이 발표되었다. GoodNotes 6은 차세대 디지털 노트 필기 수단이며 새로운 UI와 기능을 갖추고 있다고 한다. 또한 이번 버전 6 발표와 함께 안드로이드 버전과 윈도우 버전도 함께 런칭되었다. # AI 기반 글 작성 보조 장치 새로운 GoodNotes 6은 AI를 기반으로 맞춤법 검사를 제공하고 단어의 일부 철자만 적어도 다양한 선택지의 프롬포트를 띄워주는 자동 완성 기능으로 단어 선택이 더 빨라지고 효율적일 수 있다. 또한 손글씨로 입력된 텍스트의 경우 Claude와 통합되어 어조를 단축하고, 확장하고, 요약하고 변경까지 가능하다고 한다. 현재는 초기 출시를 위해 맞춤법 검사는 영어, 스페인어, 독일어, 네덜란드어가 제공되며, 자동 완성은 영어로만 제공된다..

iPad, 갤럭시 탭보다 나은 점 있을까? [내부링크]

iPhone, Apple Watch, AirPods, 그리고 갤럭시 탭. 뭔가가 이상한 애플과 삼성의 생태계를 갖추고 있었다 .글쓴이가 사용중이던 태블릿은 갤럭시 탭 S6 Lite. 구체적으로는 셀룰러, 128GB 버전이다. 갤럭시 탭에는 펜도 기본으로 들어있고 화면 크기가 작은 것도 아닌데 글쓴이가 왜 갈아타게 되었을까? #1 갤럭시 탭, 어떤 점이 안좋아서? 좀 아는 사람이라면 갤럭시 탭 S6 Lite 자체가 S시리즈가 아니라 A시리즈에 S펜 붙인 태블릿이라는 걸 알 것이다. 실제로도 출시는 S시리즈의 이름을 달았지만 삼성 내부에서는 Tab A 10.4 with S-pen이라고 부를 정도로 성능이 안좋고 내부 모델명도 gta****임이 확인되면서 애초 개발부터 A시리즈를 생각하고 개발된 모델임을 알 ..

귀여운 짱구가 카드에? 신한카드 Pick E 체크 발급기 [내부링크]

요즘 신한카드가 일을 잘하는 것 같다. 이번에 새로운 체크카드가 나왔는데 짱구 캐릭터를 넣은 Pick E 체크카드다. 흰둥이가 들어간 Pick I 체크카드도 있다. 글쓴이는 출시되자마자 신청했는데 지금은 신청량이 급증하여 배송이 지연되고 있다고 한다. #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똑같다. 신한카드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또한 미성년자도 청소년증과 주민등록초본만 있으면 신한카드 발급을 비대면으로 해주기 때문에 엄청 좋은 것 같다. # Pick E 체크 캐리어 안에는 개인카드 이용약관, 카드, 카드 혜택 안내서가 들어있다. 혜택 안내서를 온라인으로 받겠다고 했는데 이번에 신규로 나온 카드라서 그런가 그냥 혜택 안내서를 넣어줬다. 결제은행도 신한은행만이 아닌 14개 시중 은행 계좌로 연결이..

페이북 회원이 BC카드를 해지해보자! [내부링크]

글쓴이는 BC바로카드 중 밥바라밥 페이북머니 체크카드를 소유하고 있다. BC카드 밥바라밥 페이북머니 체크카드 발급기 카드 이름 엄청 길다...! 진짜로,, 풀네임이면 BC 바로카드 밥바라밥 페이북머니 체크카드 오늘 소개할 카드는 BC카드 밥바라밥이다. 오래전부터 쭉 지켜보던 카드인데 발급 안 하다가 이제야 발 dgb12.tistory.com 근데 페이북머니를 이용한다는 특성 때문에 혜택 어떻게든 받는다고 일부러 밥바라밥을 더 사용하려고 하지는 않아서 이참에 그냥 해지를 했다. 글쓴이는 BC카드 회원이긴 하지만 페이북에만 가입이 되어있고 BC카드 홈페이지(웹)에는 회원가입이 되어있지 않다. 오늘은 페이북 회원이 BC카드를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겠다. # 페이북에서의 해지? 밥바라밥과 같은 바로카드..

PayPal에 한국계좌를 연결해보자! [내부링크]

오늘은 PayPal에 한국계좌를 연결해 보았다. 사실 연결한 큰 이유는 없고 자꾸 은행을 연결해 봐라 하길래 연결했다. # 등록하기 PayPal에 로그인 후 전자지갑 탭으로 들어오면 현재 내가 등록해 놓은 결제수단들이 뜬다. 여기서 카드를 추가하려면 카드 연결, 계좌를 추가하려면 은행 연결을 누른다. 은행 연결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뜨는데 은행 이름에는 자신이 연결하고자 하는 은행 이름을 적어준다. 사진에는 국민은행 한글로 적긴 했는데.. 만약?을 대비해서 그냥 영어로 적자 국민은행의 경우 KOOKMIN BANK. 이름 입력 시, 코드가 자동으로 입력된다. SWIFT 코드 같은 게 필요 없어서 정말 편한 것 같다. 계좌 유형은 당좌, 예금이 있는데 사실 뭔 차이인지 잘 모르겠다. 글쓴이는 그냥 예금..

현대카드 체크카드 해지는 어떻게? [내부링크]

글쓴이가 이번에 M CHECK를 새로 발급받으면서 X CHECK를 해지했다. 해지 단계를 진행하면서 굳이 상담원 연결까지 안가도 될 법하는데 상담원 연결을 해서 해지를 진행했다. # 해지 방법 먼저 앱에서 해지를 진행하려고 했다. 초년도 기본 회비는 반환되지 않는다고 한다. 보유카드 전체를 해지하려면 상담원을 통해서 해지하라고 한다. 해지 전 안내사항을 확인하고 해지 신청을 계속 한다. 해지 사유를 선택하고 본인인증을 하면 짜잔? 해지에 실패했다. 신용카드라면 해지 신청이 되고 2~3일 정도 즈음에 상담원에게 전화가 와서 다시 한번 더 해지 시의 불이익과 같은 내용을 설명하는데 체크카드라 그런지 음,, 해지가 안된다. 보유 본인카드 전체해지를 하려는 것도 아닌데 전체 해지를 하려면 상담원을 통해 해지하라..

BC카드 밥바라밥 페이북머니 체크카드 발급기 [내부링크]

카드 이름 엄청 길다...! 진짜로,, 풀네임이면 BC 바로카드 밥바라밥 페이북머니 체크카드 오늘 소개할 카드는 BC카드 밥바라밥이다. 오래전부터 쭉 지켜보던 카드인데 발급 안 하다가 이제야 발급받았다. 제일 먼저 디자인부터 보겠다. 표지에 나와있는 대로 3가지의 디자인이 있다. BOB 글자가 풍선으로 된 카드, 배민같은 밥바라밥 카드, 그리고 마지막으로 밥바라밥 픽토그램이 들어간 카드가 있다. 아, 참고로 BC카드 바로카드에는 체크카드가 페이북머니 체크카드와 밥바라밥 페이북머니 체크카드 2개밖에 없다. # 신청 신청은 무조건 페이북 앱에서만 되는 것 같다. 밥바라밥 카드는 1인 1카드여서 글쓴이는 신청하기 버튼이 사라져 있지만 미발급자는 있을 것이다. 신청 단계는 간단하다. 자신의 영문 이름과 주민등록..

신한카드 글로벌 에어 스카이패스 발급기 [내부링크]

글쓴이는 포인트, 마일리지 쌓는 걸 좋아한다. 원래 글로벌 에어는 생각에도 없었는데 갑자기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쌓아보고 싶어서 신청했다. # 신청 신청은 늘 그렇듯 신한플레이 앱을 통해서 했다. 신청 후에 미성년자 추가서류를 업로드하라는 문자가 와서 업로드했다. 이번에는 신청을 주말이나 밤늦게 한 것도 아니고 평일 오후에 했는데 그때처럼 바로 심사팀에서 전화가 오지는 않았다. 하루가 지나고 나서 아침에 전화가 왔는데 저번에는 발급센터에서 전화가 왔지만 이번에는 1544-7000번인 신한카드 고객센터 번호로 전화가 왔다. 이 카드가 연회비가 들어가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무조건 본인지정으로 되어서 본인만 수령할 수 있고, 심사절차도 저번처럼 간단한 게 아니라 집주소 처음부터 끝까지 등 물어보는 게 많았다. ..

신한카드 카카오페이 콘 체크카드 발급기 [내부링크]

이번에 신한은행 계좌를 신규개설 하면서 어떤 체크카드를 할까 생각하던 차에 신한 신용카드 더모아 짭짭카드가 있다고 해서 발급해 보았다. 더모아 카드가 엄청난 포인트 적립률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지만 단종 후에 더모아의 현실적인 대안이라고 평가받고 있던 카카오뱅크 신한카드가 짭모아 자리에 오르게 되었다. 카카오페이 콘 체크는 그 짭모아의 짭이라고 불리고 있다. 카카오페이 체크카드에는 무지 버전과 콘 버전으로 나뉘는데 단순히 플레이트만 다른 게 아니라 혜택도 다르다. # 신청 신청은 신한플레이 앱을 통해서 했다. 이름, 주소, 주민번호 등을 적고 나니 미성년자 추가서류를 업로드하라는 문자가 와서 업로드했다. 신청할 때가 토요일 저녁이었는데도 불구하고 몇 분 안 되어 심사팀에서 전화가 왔다. 본인확인을 위해 이..

청소년들에게 체크카드 말고 선불카드는 어때요?(3종) [내부링크]

오늘은 미성년자, 청소년들에게 딱 맞는 체크카드가 아닌 선불카드를 알아보고자 한다. 선불카드는 선불전자지급수단 중의 하나로 더 자세한 내용은 글쓴이가 게시하였던 아래 글을 참고하길 바란다. 선불전자지급수단, 선불카드? 이게 뭐야? 선불카드 카드에 관심이 있거나 혜택이 좋은 카드를 발급하기 위해 찾다보면 한번 쯤은 봤을 이름이다. 선불카드는 선불전자지급수단 중 하나이다. # 선불전자지급수단 선불전자지급수단은 흔 dgb12.tistory.com 선불카드는 실제 KB국민은행, 신한은행 같은 실명 계좌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없고 가상의 계좌에 연결해 사용하게 된다. 토스유스 카드는 토스머니, 카뱅 미니 카드는 카뱅 미니 계좌, 리브넥스트 카드는 리브포켓 계좌와 같이 말이다. 가상계좌는 휴대폰 본인인증을 한다고 ..

케이뱅크 Hi teen 계좌, 카드 개설기 [내부링크]

케이뱅크는 대한민국 첫 번째 인터넷전문은행이며, KT그룹 계열사이다. 케이뱅크는 우리은행, KT, NH투자증권 등 20개에 달하는 주주들이 있어 본래 주도적인 대주주가 없었기에 의사 결정이 힘들었고 주주사들 간의 이해 관계도 얽혀있었으나 금융위원회 심사를 통과해 KT그룹의 자회사인 비씨카드가 34% 지분으로 케이뱅크 최대 주주가 되었고, 우리은행이 두 번째로 많은 지분을 가지고 있어 두 기업이 주도적으로 의견을 낼 수 있게 되었다. 아무튼 짧게 케이뱅크가 어떤 곳인지에 대해서 알아봤다. 원래 케이뱅크는 만 17세 이상 주민등록증 소유자만 계좌 개설이 가능했다. 그러나, 작년 12월 즈음 만 14세~만 18세를 대상으로 한 Hi teen 이라는 이름의 선불전자지급수단(가상계좌)을 런칭했다. 많은 청소년들이..

아이폰 14 프로, 이전 아이폰 사용자 입장에서의 후기 [내부링크]

글쓴이 휴대폰 바꿨다. 와아아아! 이전에 사용하던 폰은 아이폰 11 64GB 블랙 사용하고 있었는데 카메라 상태가 안 좋아서 이번에 SK텔레콤으로 번호 이동하면서 새 휴대폰인 아이폰 14 프로 128GB 골드로 변경했다. # 박스부터 살펴보기 항상 영상으로 보던 큰 박스의 높이가 줄어든걸 실제로 보니,, 별로 놀랍지는 않고 그냥 '정말 얇다'라는 생각밖에 안 났다. 이전 11 Pro부터 13 Pro까지의 박스 컬러는 검정색이였는데 이번엔 다이나믹 아일랜드를 보여주기 위해 이미지를 전면으로 찍으면서 베젤도 검정색이고 다이나믹 아일랜드도 검정색이라 박스 컬러도 검정색으로 하면 별로 큰 차이가 안 보일 수도 있을 것 같아 화이트 컬러로 낸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다. 음 실제로 열어보니 정말,, 정말 아무 말이..

청소년 신한 체크카드, 저는 이 카드를 추천합니다!(3종) [내부링크]

오늘은 처음 카드를 만드는 미성년자, 청소년 분들이 쓰기에 좋은 혜택을 담은 신한 체크카드 3종을 소개해보도록 하겠다. 신한카드는 은행계 카드사들 중 체크카드 혜택이 뛰어난 곳으로 많이 알려져 있다. 또한 청소년, 미성년자에 대한 우대가 상당한 카드사, 은행사이다. 잔망루피, 미니언즈, 플리 등 귀여운 캐릭터들이 들어가 있는 디자인의 카드 상품들도 다른 카드사들에 비해 상당수 많다. 집 근처에 신한은행이 가까이 있다? 될 수 있으면 신한은행 계좌를 개설하길 추천한다. 혹시 미성년자 체크카드를 발급하는데 필요한 서류를 아직 모른다면 아래 글쓴이가 적어놓은 게시물을 참조하길 바란다. 미성년자가 체크카드를 발급받기 위해 이것만 기억하세요! 2019년부터 법률 개정으로 만 12세 이상부터 본인 명의로 된 체크카..

현대카드에는 어떤 체크카드들이 있을까?(혜택, 6종) [내부링크]

최근 들어 현대카드가 애플페이로 인해 많이 떠들썩하고 있다. SC제일은행과 제휴한 현대카드 체크카드는 연회비 없이 해외겸용으로 출시하여 애플페이가 가능할 것이라는 이론으로 많은 학생들이 관심있어 하고, 제일은행 계좌를 신규개설, 카드 발급을 신청하는 사람도 많아졌다. 이처럼 현대카드에도 체크카드 종류가 있는데 SC제일은행을 통해 현대카드 체크카드가 확산되어서 제일은행용 체크카드만 있는 것으로 아는 사람들도 있다. 오늘은 현대카드의 체크카드 종류들을 알아보고 혜택까지 정리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겠다. - 현대카드 체크카드 결제일은 15일로 고정된다. - 결제계좌로 연계 가능한 은행은 KB국민은행, 신한은행,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SC제일은행, 우체국, 한국산업은행, BNK부산은..

에어팟 프로 1세대, 약 9개월 사용기 [내부링크]

오늘은 에어팟 프로 1세대를 약 9개월 사용한 후기를 적어보고자 한다. 원래 글쓴이는 이어폰을 잘 안 쓰는 사람이다. 소리도 나만 들을 거면 스피커로 작게 해서 듣고는 했었다. 글쓴이도 최근들어 음악을 자주 듣고 외부나 대중교통에서는 이어폰 없이는 노래를 듣는 게 조금은 불편하기도 하기 때문에 작년 4월 에어팟을 구매하게 되었다. # 왜 에어팟 프로인가 원래 글쓴이는 비츠 스튜디오 버즈를 구매하려고 했었다. 제일 타격이 컸던건 당연히 가격이었다. 그럼 가격을 생각했을 때 에어팟 1, 2세대나 좀 더 나아가 3세대도 가능할 텐데 굳이 비츠 스튜디오 버즈였냐라고 할 수도 있다. 에어팟 1, 2, 3세대와 비츠 스튜디오 버즈를 비교하면 일단 비츠 스튜디오 버즈도 에어팟 프로와 같이 커널형이기 때문에 노이즈 캔..

현대카드 VIP 프로그램? 굿프렌드쉽 알아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2023년 새롭게 생긴 현대카드의 로열티 프로그램, Good Friendship에 대해 알아볼까 한다. 작년인 2022년까지는 Good Friendship이 아닌 Star, Gold Friendship이라는 이름으로 로열티 프로그램이 제공되었는데 이제는 Good Friendship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통일되었다. Star, Gold Friendship은 더 이상 받을 수 없는 프로그램이 되었으니 관련 혜택 사항과 선정 기준은 이야기하지 않겠다. # Good Friendship Good Friendship은 2022년까지 제공되었던 Star, Gold Friendship 로열티 프로그램의 개편된 버전이라고 한다. 근데 사실상 이름도 바뀌고 혜택들도 많이 달라져서 그냥 새로 만들어진 것이라고 봐도 된..

아이폰 폰트도 탈옥없이 바꿔보자! [내부링크]

글을 시작하기에 앞서, 아이폰7(iOS 15.7.1)으로 테스트되었습니다. 이 외 다른 기기와 iOS 버전의 호환성은 글쓴이가 보장할 수 없습니다. 오늘은 iPhone의 폰트를 탈옥 없이 바꿔보도록 하겠다. 다들 알다시피 iOS에서의 폰트 변경은 기능 자체를 제공하지 않고 탈옥을 통해 원하는 폰트로 변경할 수 있다. 하지만 탈옥은 iOS 보안의 허점을 이용해 시스템에 접근하는 것이고 만약 본인이 지금 사용 중인 iPhone 모델과 iOS 버전이 탈옥툴과 일치하지 않는다면 탈옥을 할 수 없다. 이 정도면 폰트 변경 기능 하나 넣어줄 법 한데 말이다. 하지만 오늘 소개할 WDBFontOverwrite는 iOS 16.1.2 이하 버전에서 시스템 폰트를 탈옥 없이 변경할 수 있는 Exploit이다. WDBFon..

KB국민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하기, 스타뱅킹 번호표 미리뽑기 [내부링크]

오늘은 KB국민은행 보통예금(입출금통장)의 한도제한을 해제 해보았다. 한도제한계좌의 뜻과 제한사항, 해제 방법까지 알아보겠다. # 한도제한계좌의 뜻 한도제한계좌는 최근 심해진 보이스피싱 사기나 대포통장 사용을 위해 계좌를 개설하는 걸 막기 위한 것이다. 더 쉽게 말하면 우리가 이 계좌를 어떤 용도로 어떻게 사용할건지 정확한 증빙자료를 계좌 개설 시에 제출하지 못하면 금융거래한도제한계좌로 개설이 되는 것이다. 대부분의 은행은 증빙서류가 없으면 한도제한계좌로 한도가 제한되어 계좌가 개설되거나 아니면 아예 한도제한계좌로도 안 만들어주는 이른바 계좌개설방어가 심한 곳도 있다. # 제한되는 사항(국민은행 기준) 국민은행 기준 금융거래한도제한계좌 상태일 때 제한되는 사항은 다음과 같다. 1인 1계좌에 한해 개설 가..

KT 엠모바일 알뜰폰 데이터 쉐어링 해지 [내부링크]

2022년 6월부터 약 6개월 간 사용했던 KT 엠모바일의 데이터 쉐어링 요금제를 해지했다. 데이터 쉐어링을 가입하게 되었던 동기와 해지를 하게 된 이유, 그리고 해지 방법까지 알아보겠다. 이유는 두가지로 간추릴 수 있다. 1. 사용량이 적음 2. 통신사 변경을 위해 # 데이터 쉐어링 가입 동기 데이터 쉐어링을 가입했던 이유는 셀룰러 모델인 갤럭시 탭을 와이파이로만 쓰고 있기엔 뭔가,, 그냥 아쉬워서? 많이들 사용하는 데이터 쉐어링이라도 써보기 위해 2022년 6월에 KT 엠모바일로 통신사 변경을 하면서 데이터 쉐어링도 같이 신청했었다. 처음에는 굳이 메인폰에서 핫스팟을 안 켜도 되니까 메인폰이 뜨거워질 일도 없고 배터리도 빨리 안 닳고 태블릿은 태블릿대로 단독으로 폰 쓰듯이 데이터 켜서 쓰고 하니까 왜..

KB국민 노리2 체크카드 혜택 알아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노리2 체크카드 실물과 상세 혜택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다. 카드는 11월 17일에 신청하고 다음날 집화/배송이 시작되어 월요일에 받게 되었다. 국민카드의 새 카드, 노리2 체크카드 발급기 2022년 11월 7일에 출시한 따끈따끈한 카드이다. 노리2 체크카드 중에서도 KB Pay와 Global 버전 2개로 나뉜다. KB Pay는 국내전용, MasterCard, VISA 중 선택이 가능하고 Global은 국내전용, MasterCard 중 선택이 dgb12.tistory.com 위 게시글에서 KB Pay에 등록했을 때 카드가 찌부가 되어 나와서 사용 등록이라도 하면 뭐가 괜찮아지려나 했는데 아니었다. 등록을 해도 카드 찌부는 그대로다... 얼른 최적화를 해줬으면 좋겠다. # 기본 구성, 카드 디자인 우..

국제 브랜드 카드사 혜택, 제대로 알고 쓰자! [내부링크]

우리 대한민국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 국제브랜드사 카드들은 대표적으로 VISA, mastercard, American Express, UnionPay가 있다. 다들 지갑을 열어보면 하나쯤은 국제브랜드사가 탑재되어 있는 카드가 있을 것이다. 근데 이렇게 우리가 무심코 쓰던 카드들에 나도 몰랐던 혜택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있다. 바로 저 국제브랜드사에도 각 등급이 나뉘어 있고 그 등급에 따라 제공되는 혜택이 모두 다르다. 연회비를 내는 신용카드는 상급 등급의 프리미엄 혜택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종종이다. 연회비가 없는 체크카드도 아주 가끔 상급 등급의 프리미엄 혜택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당연시하게도 신용카드보다는 혜택이 좀 부실하다. 이제 이 국제브랜드사 별로 나뉘어진 등급들과 해당 등급의..

KB국민 노리2 체크카드 발급기 [내부링크]

2022년 11월 7일에 출시한 따끈따끈한 카드이다. 노리2 체크카드 중에서도 KB Pay와 Global 버전 2개로 나뉜다. KB Pay는 국내전용, MasterCard, VISA 중 선택이 가능하고 Global은 국내전용, MasterCard 중 선택이 가능하다. # KB Pay는 어떤게 다른지 많은 사람들이 KB Pay라고 적혀있어서 KB Pay에 등록만 가능한 건가? 싶을 것이다. 혜택 중 Global은 해외이용, 공항라운지와 관련 한 혜택이 있고 KB Pay는 KB Pay를 통해 노리2로 결제했을 때의 혜택이 있다. 그리고 둘 다 KB Pay에는 등록해 사용이 가능하다. # 카드 혜택 아래 표에 정리했다. 연회비는 당연히 없고 전월실적은 기존 노리 체크카드와 마찬가지로 20만원 부터이다. Glo..

아이폰7, 2022년에 사용할 수 있을까? [내부링크]

오늘은 2022년에 아이폰7을 사용해보고 지금도 현역 일지 글쓴이의 생각을 공유해보겠다. 아이폰7은 2016년 9월 Apple이 공개한 아이폰6s의 후속작이다. 프로세서는 Apple의 A10 Fusion 칩을 탑재하고 있으며, 램은 2GB이다. 4.7인치 1334 X 750 해상도를 가진 Retina HD 디스플레이 그리고 3D Touch를 지원한다. 배터리는 1,960 mAh이고 Touch ID는 2세대이다. 사람들이 iPhone을 꽤 오래 쓸 수 있는 이유 중 하나로 손꼽을 수 있는 건 괴물 같은 사후지원을 1순위로 꼽을 수 있다. 2015년에 나온 아이폰 6s를 2021년 iOS 15까지 5~6년 정도까지 지원해주었고 아무래도 해가 갈수록 OS도 무거워지기 마련이지만 생각보다 Apple의 OS 최적..

'내가 죽고난 후' 유산 관리자 알아보기 [내부링크]

내가 죽는다면 내 휴대폰 정보와 사용하던 계정 들은 어떻게 될까? 에 대해 생각해본 적이 한번 쯤은 있을 것이다. 오늘은 디지털 유산에 대해, 관련 기능을 제공하는 기업과 방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 잊혀질 권리 2014년 5월, EU 사법 법원에서는 잊혀질 권리를 인정하는 취지의 판결을 내렸다. 이는 전 세계적으로 많은 논란과 파장을 불러 일으켰다. 이러한 잊혀질 권리는 개인이 인터넷 환경에서 생성하고 소유한 디지털 자산들에 대해서 삭제하거나 확산되지 않도록 요구할 수 있는 권리이며, 자신의 흔적을 지울 수 있는 권리라고도 볼 수 있다. 이렇듯 자신의 흔적을 지우는 것에 대해 관심이 높아져 있지만 자신이 기억되기를 바라고 타인이 기억하기를 바라는 요구들도 있다. 대표적으로는 고인의 메일, 글, ..

한국에서 애플페이 정말로 사용할 수 있다?! [내부링크]

애플페이. 정말 많은 아이폰 유저들이 통화 녹음과 함께 기다리고 기다리던 기능이다. 대한민국 근처 일본, 중국은 모두 애플페이 서비스가 진행되고 있지만 대한민국만 서비스가 되고 있지 않았었다. 애플과 협업/계약 단계까지 갔었던 적도 있으나 마지막에 결국은 끝에 계약이 깨져버렸었기 때문에 관련 내용들을 사람들이 잘 믿지 않았었다. # 루머 돌아보기 제일 첫 게시글은 8월 5일, 애플페이와 관련해 뽐뿌에 올라왔다. 자신이 현직 개발자라고 소개하면서 현대카드가 2년 독점 계약을 했다는 주장의 내용, 현대카드가 NFC 단말기 교체비용을 반만 부담한다 등의 내용이 적혀있었다. 하지만 게시글에서 자신이 개발자라고 했다가 애플 리셀러 회사에서 일하고 있는 등의 앞, 뒤가 맞지 않는 이야기를 하면서 내용에 의심이 가기..

SC제일은행 X 현대카드 체크카드 [내부링크]

현대카드가 체크카드에는 전혀 관심이 없는 줄 알았으나 이번에 새 체크카드가 공개되었다. 바로 SC제일은행 전용으로 나온 현대카드 X/M 체크카드이다. # 왜 SC제일은행 인가? SC제일은행은 11월부터 SC제일은행 BC카드의 신규 발급을 중단하고 11월 이후 신규발급 추가/갱신/전환 발급을 받을 수 없게 된다고 한다. SC제일은행 측은 "더욱 나은 서비스를 위해 지난 4월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 현대카드와 긴밀한 협업을 통해 하반기 중 새로운 제휴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렇게 해서 탄생하게 된 카드가 SC제일은행 현대카드 X/M 체크이다. # 기존 X/M 체크하고 다른 점 혜택 면에서는 달라진 것이 없다. 기존의 X/M 체크 혜택이 그대로 들어간다. 다만 제일 크게 바뀌는 점은 해외겸용 ..

미성년자가 체크카드를 발급받기 위해 이것만 기억하세요! [내부링크]

2019년부터 법률 개정으로 만 12세 이상부터 본인 명의로 된 체크카드를 발급할 수 있다. 오늘은 만 12세 ~ 만 13세 그리고 만 14세 이상부터 체크카드를 발급하려면 어떤 서류가 필요한지 알아보겠다. # 선불전자지급수단 카드 선불전자지급수단의 종류 중 하나인 선불카드의 몇몇 카드는 법정대리인 동의 없이 비대면 단독으로 카드를 만들 수 있다. 대표적으로 만 14세 미만이라면 만들 수 있는 선불카드에는 페이코 포인트 카드가 있다. 토스유스는 만 14세 미만이어도 단독으로 발급이 안되고 보호자 동의가 필요하다. 만 14세 이상이라면 단독으로 발급 가능한 카드에 카카오 뱅크 미니카드, 신한카드 밈, 리브 넥스트 카드, 토스 유스 등등 여러가지가 있다. 선불카드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은 분은 아래 글을 참..

KT 엠모바일 알뜰폰 4개월 사용한 찐후기 [내부링크]

오늘은 KT 엠모바일 메인 회선과 데이터 쉐어링 회선 4개월 사용 후기를 글적글적 해보고자 한다. KT 엠모바일은 3사 메이저 통신사 중 하나인 KT의 알뜰폰 자회사이다. KT의 자회사 이기 때문에 당연히 통신망도 KT를 사용한다. 본래 글쓴이는 LG 헬로모바일 알뜰폰 통신사를 이용하고 있었다. 그 당시 이벤트 프로모션이 좋았으며 알뜰폰답게 가격도 굉장히 착했기 때문이다. 거의 흠잡을 곳이 없었지만 딱 거슬리는 것 하나는 앱이 너무 별로라는 것이었다. iOS 14가 나온 지가 언젠데 지금까지 위젯 제공도 안 해주고 뭐 거의 앱은 관리를 안 하는 듯 보였다. 그래도 좀 인내심을 가지고 참으면 어느 정도 사용/이용량 조회는 할 수 있었기에 그냥 쓰고 있었다. 그 사이 글쓴이에게 셀룰러 통신이 가능한 태블릿이..

애플워치 SE, 2년 사용후기 [내부링크]

요즘 밖에 나가보면 워치나 밴드류를 차고있는 사람이 꽤 많아졌다는 것을 새삼 느낄 수 있다. 글쓴이 학교 선생님들도 대부분 갤럭시워치 또는 애플워치를 항상 차고 다니신다. 애플워치 구매 전까지는 미밴드도 아니고 완전 이름도 없는 중국 ODM 제품의 밴드류를 차고 다녔다. 당연히 기능도 뭐가 없다. 아주 기본적인 심박수, 칼로리 소모, 운동 기능 몇가지 정도 뿐이였다. 그런 밴드류가 워치류로 한번에 업그레이드 되다보니 워치에 대한 글쓴이의 만족감은 되게 컸다. 그리고 지금까지도 어딜 나가거나 학교에 까먹고 안 차고가거나 하면 굉장히 허전하다. 불편하다까지는 아니지만 항상 차고 다니던게 없으니 시간도 제대로 알 수 없는 등 했다. # 애플워치 구매 이유 애플워치를 구매 한 이유는 딱히 없다. 글쓴이가 개인적..

나도 해외번호 하나 쯤? 영국 기프가프 유심 개통기 [내부링크]

이제는 다들 휴대폰이랑 본인 명의로 된 번호 하나 쯤은 다 가지고 있을 것이다. 그리고 외국 번호를 개통하는 것도 이제는 거의 쉬운 일이 되었다. 몇몇 나라에선 한국 여권 등의 인증을 통해 가입을 하고 실제로 사용할 수도 있게 되었다. 오늘은 영국의 알뜰폰 업체인 giffgaff에 대해 알아보고 개통까지 해보도록 하겠다. # giffgaff, 어떤 업체인가? giffgaff는 한국어로 기프가프라고 쓰고 읽는다. giffgaff는 대한민국으로 따지면 알뜰폰 업체라고 할 수 있다. 영국의 O2 네트워크 망을 사용한다. 한국인들이 영국에 가기 위해 현지 유심을 사려고 기프가프를 많이 이용하는 듯 하다. # 요금제는? 한국 국제전화로 유선전화는 분당 4펜스(약 60원), 이동전화는 분당 5펜스(약 80원), 문..

선불전자지급수단, 선불카드? 이게 뭐야? [내부링크]

선불카드 카드에 관심이 있거나 혜택이 좋은 카드를 발급하기 위해 찾다보면 한번 쯤은 봤을 이름이다. 선불카드는 선불전자지급수단 중 하나이다. # 선불전자지급수단 선불전자지급수단은 흔히 우리들이 일상에서 사용하는 모바일 상품권(구글 기프트카드, 롯데 모바일 상품권 등), 사이버머니(스마일캐시, OK캐시백, 해피포인트 등) 쿠폰, 티머니/고속도로 교통카드, 선불카드 등을 선불전자지급수단 이라고 한다. 선불전자지급수단은 전자금융거래법 상 정의규정에서 정한 조건을 충족하는 것만 선불전자지급수단이고, 선불전자지급수단을 발행하고자 하는 경우 전자금융거래법 제28조에 따라 등록을 해야한다. # 우리 생활에 있는 선불카드 선불전자지급수단이 무엇인지 이해가 되었다면 선불카드도 어떻게 작동되는지 이해가 될 것이다. 대표적..

현대카드 X 체크카드 [내부링크]

현대카드를 신청했다. 글쓴이는 미성년자라 본인 명의로 된 신용카드는 발급받을 수 없어 체크카드를 신청했다. 글쓴이의 두번째 체크카드다. 발급하게 된 동기는 딱히 없다. 그냥 가지고 싶어서 발급하게 되었다. 카드를 발급 받는데 며칠정도면 될 줄 알았지만 여러가지 에러가 있어 실제로 집까지 배송 받기까지는 2주 정도 걸렸다. # 구성품 봉투를 찍지는 못했으나 아래 사진을 대체한다. 전체적으로 X의 느낌을 살리는 주황색 바탕에 포인트 컬러인 보라/파랑빛 컬러가 텍스트로 들어가 있다. 카드 구성품으로는 M/X CHECK, HYBRID 가이드북과 회원 약관서가 들어가 있다. 넥슨 카드는 스티커도 들어가 있다. 하지만 기본적인 M/X CHECK, HYBRID는 아무것도 들어있지 않다. 디자인은 그냥 무난무난 하다...

KT 엠모바일 eSIM 변경 발급기 [내부링크]

오늘은 9월 1일부터 대한민국에서도 정식 서비스화 된 eSIM에 대해 알아보고 글쓴이가 개통까지 해본 후기를 써보려고 한다. # eSIM과 USIM의 차이 현재 대부분에 휴대폰에는 물리적인 SIM인 USIM이 장착되어 있을 것이다. eSIM은 embedded SIM의 약자이며 영어 그대로 SIM을 따로 장착하는 것이 아닌 SIM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기기 속에 내장되는 형태이다. 대한민국에선 2020년 7월 알뜰폰 통신사인 티플러스에서 SKT 망으로 eSIM 서비스 지원을 시작했고, 올해 2022년 9월 1일 eSIM이 도입되었다. # eSIM의 장단점 널리 퍼져있는 내용으로 eSIM을 쓰면 좋은 점은 다음 같은 것이 있다고 한다. 1. SIM 트레이를 제거해 기기를 더욱 경량화 할 수 있다. 2. eSI..

신한카드 체크카드(신규 디자인) 2종 출시 :: Way 그리고 Global+ [내부링크]

신한카드 체크카드인 Global+와 Way가 여름 테마 디자인으로 출시했다. 새로운 시리즈의 카드가 아니기 때문에 혜택은 본판인 Global+, Way와 똑같다. 신한카드 체크 Way의 혜택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청소년 신한 체크카드, 저는 이 카드를 추천합니다!(3종)오늘은 처음 카드를 만드는 미성년자, 청소년 분들이 쓰기에 좋은 혜택을 담은 신한 체크카드 3종을 소개해보도록 하겠다. 신한카드는 은행계 카드사들 중 체크카드 혜택이 뛰어난 곳으로 많이 dgb12.tistory.com 신한카드 체크 Global+의 혜택은 추후 게시글로 작성하겠다. Global+와 같은 종류인 Global Air 시리즈도 있는데 사실상 Global+ 혜택에 아시아나 또는 대한항공 마일리지가 적립되는 혜택만 추가된 것..

청소년 IBK기업은행 체크카드, 저는 이 카드를 추천합니다!(2종) [내부링크]

오늘은 처음 카드를 만드는 미성년자, 청소년 분들이 쓰기에 좋은 혜택을 담은 IBK기업은행 체크카드 4종을 소개해보도록 하겠다. IBK기업은행은 명칭에 기업이 들어가 일반 개인 고객은 꼭 계좌개설을 못할 것 같지만 그렇지 않다. 일반 은행하고 똑같다. 다만 원래 정식명칭은 중소기업은행으로 중소기업자에 대한 효율적인 신용제도를 확립함으로써 중소기업자의 자주적인 경제 활동을 원활하게 하고 그 경제적 지위의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이 은행이 설립되었다고 한다. 근데 청소년들이 기업은행이 생기기까지의 유래가 막 궁금하지는 않을 테니 잔말 말고 바로 추천 시작하겠다. 혹시 미성년자 체크카드를 발급하는데 필요한 서류를 아직 모른다면 아래 글쓴이가 적어놓은 게시물을 참조하길 바란다. 미성년자가 체크카드를 발급받기 위해..

광주은행 스마트 뱅킹 푸시알림 설정하기 [내부링크]

광주은행 계좌를 개설하면 대부분 스마트 뱅킹 서비스를 사용하게 될 것이다. 국민은행이나 농협은행 등 타 은행들은 기본적으로 본인이 보유하고 있는 입출금 통장에 대해 입출금 푸시알림이 제공된다. 하지만 광주은행은 따로 스마트 뱅킹 서비스 메뉴에서 직접 푸시 알림을 켜줘야 하는데 오늘은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먼저 광주은행 스마트뱅킹 앱 하단 메뉴바에서 전체메뉴를 선택한다. 스마트서비스 내 알림서비스 -> 알림서비스 관리(PUSH)를 선택한다. 여러 가지 메뉴 중 입출금 알림을 켜주면 된다. 글쓴이는 여러 예적금도 관심이 많기 때문에 기간을 짧게 해 상품을 신청했다가 만기해지하고 신청하고를 반복한다. 그래서 가끔은 용돈 등을 받으면 바로 예적금 통장으로 넣어달라고 해서 받기도 하는데 그렇기 때문에 예적..

광주은행 입출금, 적금 계좌 개설기 [내부링크]

적금을 들기 위해 광주은행 입출금 계좌와 적금 계좌를 신규로 만들었다. 글쓴이가 학생인지라 학교가 끝나면 은행이 이미 문 닫을 시간이어서 부모님께 부탁해 만들었다. 글쓴이는 제일 기본인 입출금 Y통장을 개설했다. 이 통장은 만 34세가 되는 연도의 12월 31일까지는 송금/ATM 인출 등의 수수료가 무료이고 만 35세가 되는 연도의 1월 1일 이후 부터는 일반 보통/저축예금으로 자동 전환된다. 또한 미성년자 기준 창구인출은 일일 100만원 이내, ATM/CD기/전자금융 인출/이체는 30만원 이내 사용이 가능하다. 광주은행은 예/적금 용도로 쓸거여서 카드는 따로 만들지 않았다. 광주은행은 다른 은행과 다르게 만 14세가 넘어도 부모님 동의 하 또는 동반 하에 체크카드가 발급된다. 온라인 발급도 만 17세 ..

KB국민 노리 체크카드 [내부링크]

체크카드 종류는 정말 무지하게 다양하다. 각 은행별로 나온 카드도 있고, 삼성/현대/롯데카드 같이 은행이 아닌 카드업만 하는 곳도 있다. 오늘은 그 중 KB국민카드에서 출시된 노리 체크카드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한다. 글쓴이는 체크카드 발급이 가능한 최소 나이인 만 12세가 되자마자 영업점에 찾아가 발급받았다. 솔직히 그 때는 아무것도 모르고 그냥 디자인만 보고 골랐는데 지금 와서 보니 혜택이 꽤 쏠쏠한 것 같다. 글로벌 브랜드는 마스터, 비자, 유니온 페이를 선택할 수 있는데 모두 일반 등급이다. # 디자인 글쓴이는 VISA에 후불교통을 추가해서 발급받았다. 카드 디자인은 깔끔한 그린? 톤에 빛을 비추면 나오는 무지갯빛 선이 굉장히 마음에 들었다. 근데 VISA 로고 색이 뭔가 검정색은 잘 안보일 것이고..

한국에서 제일 쉽게 애플페이를 쓰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애플페이를 쓸 수 있는 ZELF 카드에 대해 이야기 해보고자 한다. 이 전에 Sodagift에서 구매할 수 있는 MasterCard GiftCard를 애플페이에 등록해서 사용한 후기를 적었었다. 그 카드는 글 작성 후 얼마 지나지 않아 판매가 중단되었고 글쓴이 같은 청소년들은 애플페이를 거의 못 쓰다시피 했다. 하지만 방법을 찾고 찾고 찾아낸 결과 MasterCard GiftCard보다 수수료는 적게 들지만 약간의 번거로움이 동반되는 카드를 찾았다. 하지만 이 번거로움도 한번 충전할 때 많이 해놓으면 거의 없다시피 이다. 그 카드는 바로 ZELF 카드이다. ZELF는 프랑스 업체로 다른 카드사들 처럼 앱 필요 없이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메신저들로 카드를 만들고 사용할 수 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 ..

드디어 한국에서 애플페이? 에이 찍먹이었네 [내부링크]

도움될만한 글 : 한국에서 제일 쉽게 애플페이를 쓰는 방법. 오늘은 애플페이를 쓸 수 있는 ZELF 카드에 대해 이야기 해보고자 한다. 이 전에 Sodagift에서 구매할 수 있는 MasterCard GiftCard를 애플페이에 등록해서 사용한 후기를 적었었다. 그 카드는 글 작성 후 dgb12.tistory.com · 2022. 05. 19. - 소다기프트에서 구매 불가능. · 2022. 05. 13. - 마스터 기프트카드가 애플페이에 등록 불가능. 오늘은 애플페이를 찍먹 할 수 있는 마스터 기프트카드 사용기를 공유하고자 한다. 이 글을 보는 사람들은 MasterCard, VISA, JCB, AMEX 등 여러 국제 카드사 브랜드를 많이 들어봤을 것이다. 이 중에서 우리는 오늘 마스터 기프트카드를 사용한..

내 월렛에도 예쁜 카드 좀 넣자! 클리어페이 알아? [내부링크]

· 명칭변경 (Card -> Shopping) 오늘은 카드 디자인이 깔끔한 클리어페이 카드를 발급 받고 애플페이 등록 방법까지 설명하겠다. # ClearPay에 대해 클리어페이는 영국의 쇼핑몰 플랫폼 중 하나며 우리나라의 무통장 입금과 같은 선구매 후결제 방식을 사용한다. 결제 방식에는 영국 카드를 통해 결제하거나 자사 클리어페이 카드로 결제할 수 있다. # ClearPay 설정을 위한 준비 클리어페이를 설정하고 애플페이에 등록하기 위해 지역이 영국으로 되어있는 Apple ID와 영국 전화번호가 필요하다. 실제 카드에 금액을 충전하고 사용하기 위해서는 영국에 산다는걸 인증해야 하지만 우린 살고있지 않으니 전화번호도 굳이 자기 명의로 된 영국 번호가 아니여도 된다. 준비물: iPhone, 지역이 영국으로 ..

Apple Events September - Far Out 정리 [내부링크]

9월 8일 오전 2시(한국)에 시작한 Apple Events Far Out. # Apple Watch Series 8 온도 센서 탑재를 통해 여성의 배란일 리마인더 기능 잠 자는 중 손목 온도를 5초간 반복 측정해 자동 감지 충돌 감지 기능 추가 차량 충돌 감지 가능(전면/측면 충돌, 후면 추돌, 전복) 18시간 지속되는 배터리 저전력 모드 추가(최대 36시간까지 이용 가능, 시리즈 4~) 국제 로밍 가능(셀룰러 한정) Apple Watch Series 8 (오늘 구매 가능, 9월 16일 출시) - GPS : 399$~ (599,000원~) - GPS + Cellular : 499$~ (749,000원~) # Apple Watch SE 2nd Gen. Series 8과 같은 센서 탑재 Apple Watc..

SK C&C 판교IDC 화재와 관련한 이야기. [내부링크]

이미 사건이 일어난지도 오래되었고 그후 대처도 끝나 늦은감이 있지만 그래도 글쓴이는 SK C&C 판교IDC 화재가 어떻게 발생했는지 등에 대해 요약 해보도록 하겠다. # 화재 발생 동기 10월 15일 오후 3시 33분, 경기도 성남의 SK C&C 판교IDC A동 지하3층 전기실 내 UPS(무정전전원장치)에서 화재가 발생했다는 신고가 접수되었다. 센터 A동에는 카카오, 네이버, 그리고 IBM의 데이터 서버들이 입주해있었다. 본 화재로 인해 입주해있던 계열사 들의 데이터 서버들이 먹통이 되어버리는 사고가 발생했다. # 화재 피해 카카오는 카카오톡, 카카오페이, 카카오뱅크, 카카오T, 티스토리, 다음, 멜론, 브런치 등의 카카오 계열사 서비스들이 3시간 넘게 접속이 불가한 문제, 네이버는 쇼핑 관련 라이브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