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twojob의 등록된 링크

 dig-twojob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7건입니다.

2020 04 06 국내 주식 동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개미들이 스마트해졌다, 동학운동은 실패했다는 얘기가 많이 나오던데, 6일 월요일은 개미들의 매도가 엄청나네요. 반면 기관은 매수를 많이 했고요. 물론 이 지표가 코스피 200중에서 매수량과..

2020 04 04 국내 주식 동향 [내부링크]

개인들은 꾸준히 매수를 하고 있고요. 기관은 목요일과는 다르게 장 초반부터 매도를 하다가 장막판에 매수를 한 건지 매도 물량을 줄인 건지 감소하면서 마감했습니다. 외국인은 장 초반에 매수에서 10시 이후부..

주식 투자 시 흔히하는 실수(될놈될 안될안) [내부링크]

"Hot hand effect" 란, 농구에서 짧은 시간 동안 계속해서 득점에 성공하는 플레이어를 지칭하는 말로 슛이 정말 잘 들어가는 날은 엄청나게 잘 들어가는데, 안 되는 날은 뭘 해도 안 들어갑니다. 여기서 나온 말..

2020 04 02 국내 주식 동향 [내부링크]

전일대비 5.49포인트 상승하였습니다. 외국인은 오늘도 역시 매도를 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기관은 12시 이후부터 매수세가 증가하였습니다. 개인은 어제만큼은 아니더라도 3천억 가량 매수가 이어졌습니다. 약간..

2020 04 01 국내 주식 동향 [내부링크]

개인은 어제부터 꾸준히 매수하고 외국인은 어제 장 마감 때와 다르게 기관과 같이 매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금액대가 전일 대비 약 3배 가까이 거래금액에 차이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주가가 하락..

2020 03 31 국내 주식 이야기 [내부링크]

2020년 3월 31일 개인들은 장 초반부터 장이 끝날 때까지 매수를 이어간 반면에 외국인과 기관은 장 초반 매도를 하다가 장 막판에 외국인은 매수, 기관은 매도로 대조적이었다. 지금까지는 코스피와 코스닥 그..

코로나 키트 제조사 관련 주식 소개 [내부링크]

국내 진단키트 제조사가 국제 인증을 획득한다는 기사를 접하고 이와 관련된 상장 주식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위에 소개 된 제조사들이 상장이 되어 있는 곳도 있고 안되어 있는 곳도 있었는데요. 씨젠이 현재가..

2020 03 30 코스피 200 [내부링크]

2020년 3월 30일 코스피 200은 전일 대비 1.34 포인트 하락하였음. 개인과 기관은 약 2천억 각각 매수 하였고 외국인은 약 4천억 매도하였음. - 외국인 비율은 지난주 금요일 장초반에 매수를 하다가 매도세로 움..

2020 03 27 국내 코스피 200 [내부링크]

당분간은 국내 주식 상황을 분석해 보려고 한다. 몇 일째 외국인들은 팔고 있고 오늘은 개인과 기관이 사고 있다. 오늘의 그래프를 분석해 보자. - 개인의 매수세는 감소하였다. - 어제는 기관도 팔았었는데, 오..

데드켓 바운스 개미지옥에 빠진 개미들 [내부링크]

내 주변에 주식을 하지 않은 사람들도 주식은 쌀 때 사고 비쌀 때 판다, 또는 남들이 팔 때 사고 남들이 살 때 판다는 사실을 알고 있더라. 그런데 그 사람들은 실제로 주식을 하지 않는다. 기본적인 이론은 알고..

회사채 매입 일단 보류 [내부링크]

현재 미국 주식 시장 상황은 파산 일보 직전인 회사들의 회사채를 매입하여 파산을 막고자 하는 이유가 크다. 보잉은 최신 기종인 737기가 잇따른 사고로 인하여 안전성에 대한 문제가 대두되었고 이를 기업의 실..

미의회의 경기 부양책 통과 될 것인가? [내부링크]

현재 미국에서는 코로나로 인한 경제위기에 맞서 금리를 내리고 양적 완화를 재개하고 거기에 더해 무제한 양적완화를 시작하였고 그동안 시도하지 않았던 회사채 매입을 고려하고 있다. 이틀 전부터 회사채 매입..

무자본 창업 [내부링크]

무자본 창업에 대한 나의 생각 무자본 창업이 뭘까? 말 그대로 자본 없이 창업을 한다는 말이다. 그런 게 정말 가능할까?라고 묻는다면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왜 자본이 있어야 창업을 한단 말인가? 기술만 있다면..

2020년 3월 25일 싸늘하다. [내부링크]

어제는 개인이 팔았고 기관이 샀었는데, 오늘은 개인이 사고 외국인과 기관이 팔고있다. 뭔가 싸하다. 외국인이나 기관을 따라서 움직여야한다고 생각하는 입장에서 개인은 정반대의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오늘의 주식 일기 [내부링크]

주식 일기 주말에 미국에서 무제한 양적완화를 시작했다. 무제한 양적완화를 통해 미국의 기업들은 부도 걱정이 없어진 것 같다. 보잉의 주식이 다시 오르고 있다. 나라에서 회사채를 사주기 때문에 금융회..

나의 계획 - 해외 취업(?) [내부링크]

음... 제목에서 물음표를 넣은 이유는 취업을 할 것인지 사업을 할 것인지 이것이 모호해졌다. 내 또 다른 꿈 중에 하나는 영국의 프리미어리그를 시즌권을 끊어서 보는 것이었다. 최대한 빨리 이루게 된다면 손흥..

나의 계획 - 블로그편 [내부링크]

사실 스마트 스토어, 유튜브를 시작하기에 앞서서 우선순위는 블로그인 것 같다. 엥? 무슨 뜬금없이 블로그냐?라고 할 수 있겠지만 블로그는 마케팅을 하기 위한 최적의 플랫폼이라고 생각한다. 영상은 내가 원하..

나의 계획 - 사업편 [내부링크]

최근에 관심이 있는 사업이 하나 있다. 그건 바로 샐러드 사업이다. 이것도 신사임당님 유튜브에 출연하신 샐러디 창업자 님과의 인터뷰를 통해서 어? 나도 저거 하고 싶었는데라는 생각과 함께 너무너무 하고싶다..

나의 계획 - 부동산편 [내부링크]

앞서서 자청님이 운영하시는 황금지식 플랫폼에서 습관이라는 주제로 블로그와 회사를 운영하시는 원 에토스님의 영향으로 주식 편에 이어 부동산 편을 작성 중이다. 글쓰기를 습관 하 하겠다는 취지로 지난주부터..

나의 계획 - 주식편 [내부링크]

오늘은 습관 황금지식에서 습관 코칭 블로그와 회사를 운영하는 원에토스 님의 블로그를 보다가 생각하게 된 나의 앞으로 계획에 대해서 주저리 적어보려고 한다. 딱히 우선순위 위주로 적기보다는 생각나는 대로..

배당주 투자시 주의할 점 [내부링크]

1. 높은 시가 배당율만 보고 종목을 선정하지 말자 한 시즌에만 비정상적으로 만은 배당을 주는 회사들이 있음. 이러한 높은 배당율은 지속되기가 어려움. 따라서 다음 해에는 배당금이 감소하거나 아예 받지 못하..

나의 투자 이야기 [내부링크]

실제로 직접적인 주식 투자를 시작한 지는 아직 1년이 되지 않았다. 어느날 갑자기 주식을 시작하게 된 것은 아니고 군대에 있을 때 읽었던 책들이 재테크 관련 서적이었고 나는 재테크에 푹 빠지게 되었다. 군 전..

초등학교 때 부터 시작된 재태크 교육 (2) [내부링크]

8개월간의 호주 워킹 홀리데이를 떠나 내 인생에 처음으로 1천만 원을 모았다. 군대 전역하고 대학교에 복학했을 때 친구(수련원에서 같이 일하자고 연락한 친구와 동일)한테 연락이 왔다. 자신과 같이 호주 워킹..

초등학교 때 부터 시작된 재태크 교육 (1) [내부링크]

얼마 전 우리나라가 제로금리 시대로 접어들었다는 뉴스를 보게 되었다. 문득 초등학교 시절 저축왕이었던 친구가 생각났다. 그 친구는 초등학교 6년 동안 매주 저축을 했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매주 차곡차곡 모..

디지털 노마드를 위한 부업 [내부링크]

블로그의 첫 글은 재미없는 나의 이야기로 시작하려 한다. 나는 어렸을 때 전 세계 사람들과 친구가 되고 싶다는 막연한 꿈이 있었다. 어떤 영향을 받아서 그런 꿈이 생겨났는지 모르겠지만, 굳이 현시대에 끼워..

나의 계획 - 스마트 스토어편 [내부링크]

취업을 한지도 3개월이 지나간다. 신사임당 님 유튜브를 보게 되면서 내가 어렸을 때부터 바라던 부자가 되기 위한 길을 걷기 위해 학업을 중단하고 사회로 나왔다. 조금 무모한 감이 없지는 않지만 내 머릿속은..

나의 계획 - 유튜브 [내부링크]

유튜브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은 꾀 오래전 일이다. 이 역시 생각은 하지만 실행에 옮기지 못하고 있다. 유튜브를 처음 시작하는 경우, 시간을 들여 돈을 버는 시스템인 것 같다. 물론 내가 영상을 촬영하고 영상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