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d2p의 등록된 링크

 digd2p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9건입니다.

Fear and greed index (공포탐욕지수) [내부링크]

Fear and greed index 오늘은 공포탐욕지수라고 불리는 fear&greed index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식시장은 이성적인 계산에 의해서만 움직이지 않습니다. 주식을 매매하는 주체는 결국 사람이며 사람은 감정을..

4대보험 가입자명부 (발급 방법, 보는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4대보험 가입자명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차례 0. 4대보험 가입자명부 1. 4대보험 가입자명부 발급 방법 2. 4대보험 가입자명부 보는 법 4대보험 가입자명부 4대보험 가입자명부란 현재 사업..

엔에스 주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엔에스 주가에 대해 정리하겠습니다. 엔에스는 1999년 11월에 설립되었으며 리튬폴리머 2차전지 양산용 공정자동화장비와 광학필름 레이저 응용 제조 자동화 장비를 제작 및 납품하는 사업을 영..

에스케이 하이닉스 주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에스케이 하이닉스 주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내 개인투자자들의 관심을 크게 받고 있는 에스케이 하이닉스. 대표적인 개인 매수상위종목 sk하이닉스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에스케이..

sk하이닉스 배당일 (배당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sk하이닉스 배당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sk하이닉스는 현재 유가증권시장 시가총액 2위에 랭크된 글로벌 반도체 제조회사입니다. 글로벌 반도체 제조회사답게 주주들에게 현금배당을 지급해..

삼성전자 배당금 (4분기 배당기준일, 배당금지급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삼성전자 배당금과 4분기 배당기준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차례> 1. 배당 1-1. 배당 관련 날짜 2. 삼성전자 배당기준일 2-1. 배당락, 배당락일, 배당락 발생 원인 3.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3-1...

디지털뉴딜 관련주 (나이스평가정보 주가 분석/전망/실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디지털뉴딜 관련주 NICE평가정보 주식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목차 0. NICE평가정보 투자 포인트 1. NICE평가정보 사업 분석 2. NICE평가정보 주가 3. NICE평가정보 실적 0. NICE평가정보 투..

케링 주식(kering) 주가/전망/정리 분석 [내부링크]

오늘은 케링 주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케링(kering)은 국내 투자자분들에게는 다소 생소한 기업일텐데요. 프랑스의 명품 그룹사이며 구찌(Gucci), 생로랑(Saint Laurent), 알랙산더 맥퀸(Alexander McQueen),..

미국주식 사는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주식 사는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미국주식은 국내주식과 다르게 달러로 구입합니다. 즉, 한국 원화를 미국 달러로 환전해서 구입하는 절차가 필요합니다. 이 과정에서 환전수수료가..

해외주식(미국주식) 양도소득세, 배당소득세 정리/비과세 방법 [내부링크]

최근 해외주식이 국내 투자자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해외주식 투자가 급증하며 수익을 보고 계신분들도 많으리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미국주식 팔 때 세금을 많이 내야한다면 매력도가 떨어지겠죠? 미국..

국세(소득세, 법인세,부가세) 신고/고지 납부기한, 국세 체납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주요 국세인 종합소득세, 법인세, 부가가치세 신고 납부기한, 고지 납부기한, 국세 체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체납이란 세금 납부를 지체한 것으로, 기한까지 세금을 안 낸 것을 말합니다. [국세 체납시..

업종별 재무비율(유동비율, 부채비율, 영업이익률) 정리 [내부링크]

직업 특성상 일을 하면서 여러 업종의 재무제표를 많이 보게 된다. 따라서 업종별 재무비율에 대한 정리를 해보려고 한다. 본 게시글은 한국은행 간행물인 2018년 기업경영분석 결과를 참고하여 정리했다. (매년 1..

더존비즈온 주식 주가/실적/전망 정리 [내부링크]

더존비즈온? 무슨 회사인지 생소한 사람들이 많을 수도 있다. 회계 업무 종사자에게는 '더존'이라는 회계프로그램으로 친숙한 기업이다. 중소기업에서 쓰는 회계 ERP 프로그램 공급업체로 굳건히 자리잡고 있다...

네이버 주가 실적/전망/주요 서비스 분석 정리 [내부링크]

비대면 시대 언택트(untact) 대장주 네이버에 대해 알아보자 코로나 19로 인해 최고 수혜를 받고 있는 분야는 언택트 분야이다. 비대면은 거대한 흐름이었지만, 코로나라는 질병이 그 흐름을 촉진시켰다. 2018년..

SK하이닉스 주가 실적/전망/분석 정리 [내부링크]

2020년 7월 개인 순매수 1위 종목에 빛나는 SK하이닉스. 동학개미운동의 주역 삼성전자를 넘어 코리안 주주들의 넘버원이 돼버린 SK하이닉스. 물론 최근 낙폭이 과도했음에도 삼성전자만큼의 회복세를 보이지 못했..

애플 주가 (AAPL)주식 실적/전망/액면분할/분석 [내부링크]

Q. 현재 세계 시가총액 1위 회사는? A. 애플! 그러하다. 오늘은 전세계 시총 1위, 규모 2조원에 빛나는 미국 애플 주식에 대해 알아보자. 1. 애플 투자 아이디어 점검 미국 주식 추천을 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삼성전자 주가 실적/전망 분석, 정리 [내부링크]

시가총액 330조원에 빛나는 우리나라 1등주, 개인투자자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는 주식. 삼성전자에 대해 알아보자 삼성전자 개요 주가 및 실적 분석에 앞서 삼성전자의 비즈니스에 대해 알아보자. 삼성전자에는..

이지부스트 래플 응모 방법 및 링크 [내부링크]

아디다스 이지부스트 래플 응모 방법 및 링크 요즘 슈테크 방법으로 래플 응모가 떠오르고 있습니다. 몇몇 인기 운동화 모델들은 추첨(래플)을 통해서만 살 수 있고, 전세계에 한정된 수량만 풀리기 때문에, 수요..

부동산 등기부등본 보는 법, 발급하기 [내부링크]

부동산 등기부등본(등기사항전부증명서) 보는 법(표제부/갑구/을구 뜻 정리) + 발급 방법 부동산에 대한 정보를 나타내주는 서류인 등본은 흔히 부동산등본, 부동산등기부등본이라고 하며 현재는 부동산 등기..

나이키 주식(NKE) 주가/실적/전망_(부제: 나이키 운동화보다 주식) [내부링크]

신발을 참 좋아했다 지금도 좋아하지만 나이키 런닝화보다 나이키 주식 사는 게 더 좋아진 것 같다 (현재 주가 101달러. 나이키 신발 대신 나이키 1~2주 정도 살 수 있다) 미국 여행당시 나이키 조던을 꼭 사리라..

미국 코카콜라 주식(KO) 주가/실적/전망 분석 [내부링크]

투자 아이디어 코카콜라. 대체불가능한 소비재라는 점에서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원래 펩시보다 콜라파였는데 이젠 펩시 못 마시겠다. 펩시 마크보면 기분이 안 좋아진다. 근본 있게 콜라 마시자. 워렌 버핏..

미국 스타벅스 주식(SBUX) 주가/실적/전망 분석 [내부링크]

오늘도 난 스타벅스를 마신다. 오늘도 스타벅스엔 사람이 많다. 오늘도 스타벅스 카드를 충전한다. 오늘도 사람들은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오늘도 스타벅스는 신메뉴를 내놨다. 스타벅스 투자 아이디어는..

존슨앤존슨 주식(JNJ) 주가/실적/전망 분석, 정리 [내부링크]

미국 제약주 중 대장주이며, 미국 코로나 관련 주로 떠오른 미국 대표 배당주인 존슨앤존슨(JNJ)에 대해 분석하고 정리하자 미래에는 백신, 제약, 바이오가 유망할 것이라는 이야기를 꽤 오래전부터 들어왔다. 초..

민상법 정리_등기 제도 [내부링크]

1. 부동산 등기제도 1-1 등기의 의의 및 종류 (1) 등기의 의의 가. 등기의 개념 나. 부동산등기의 기능 1) 법률행위로 인한 부동산 물권변동의 성립요건 - 부동산 물권의 득실변경은 등기하여야 효력 생김(민법 18..

민법 상법 정리_총칙 [내부링크]

1 민상법 1-1 법의 구분 (1) 공법과 사법 공법: 국가 공공단체와 개인간 관계 및 공공단체 상호간 관계 규율 ex. 형법,건축법,산림법 사법: 사인간 관계 규율(주체설 입장) ex 상법,민법,은행법,신탁법 (2) 일반법..

민법 정리_자연인의 변동(상속, 유증) [내부링크]

제4장 자연인의 변동 1. 법정상속제도 1-1 상속의 의의 - 상속: 사람이 사망한 때 그 사망한 사람(피상속인)의 일신에 전속하는 권리말고는 상속인이 피상속인의 재산상 권리의무를 포괄적으로 승계하는 제도 말함..

민법 정리_권리 [내부링크]

Part 5 제1장 금융거래 상대방 1. 권리능력 1-1. 권리의 주체 - 권리 : 일정한 이익을 누릴 수 있게 하기 위하여 법이 인정하는 힘 - 권리의 주체: 법인격 - 주체가 없는 권리, 의무는 있을 수 없다 1-2. 권리능..

루이비통 모엣헤네시그룹(Lvmh) 주식 사는법, 주가/실적/전망 [내부링크]

루이비통모엣헤네시(LVMH)그룹 주식 정리 lvmh는 우리가 흔히 아는 루이비통을 갖고 있는 그룹사다. 우선 명품주 lvmh 분석에 앞서 경영학 마케팅믹스의 한 요소인 가격에 대해 알아보자 가격은 다른 마케팅믹스..

세계에서 가장 자극적인 나라_짐 로저스(2020.02.12.) [내부링크]

올해 24권의 책을 읽기로 마음먹었었는데 잘 실천중인진 모르겠다(주륵) 벌써 6월이지만 2월에 읽었던 짐 로저스의 세계에서 가장 자극적인 나라에 대해 남겨본다 제목: 세계에서 가장 자극적인 나라 저자: 짐 로..

경영학 정리_보상관리 [내부링크]

경영학 인적자원관리 보상관리 I. 임금제도 임금- 내적, 외적 공정성 1. 임금수준: 종업원에게 지급하는 평균임금 2. 임금체계 3. 임금형태 4. 배분참여제도 5. 기타임금제도

경영학 정리_노사관계관리 [내부링크]

제3편 인적자원관리 Ch5 노사관계관리 1. 노사관계관리의 의의 노동자vs사용자 노동3권: 단결권, 단체교섭권, 단체행동권 ㅁ노동조합: 근로자들이 근로조건을 유지개선할 목적으로 조직한 단체 (1)조합원 - open s..

명품주 에르메스 주식(RMS) 주가/실적/전망 분석 [내부링크]

프랑스 명품주식 에르메스(hermes) 정리 및 분석 ㅁ에르메스 매수 배경 명품계의 최고 존엄 에르메스 버킨백은 못사도 에르메스 주식은 사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프랑스에 상장돼 있는 RMS에 대해 관심이 생겼다..

경영학 정리_인적자원관리1 [내부링크]

ch2. 인적자원관리의 체계 I. 직무분석 <직무분석> 1. 의의 : 직무의 내용& 직무수행요건 2. 방법 : 관찰법, 면접법, 질문서법, 경험법, 중요사건서술법, 종합법 3. 결과 : - 직무기술서(job description) : 직무..

경영학 정리_마케팅_4P [내부링크]

V. 촉진전략(Promotion) 1. 광고 비인적매체 불특정다수 표준화, 제한적 1인당 비용 저렴 '소비재' 2. 인적판매 인적매체 특정, 소수 개별화, 무제한적 1인당 비용 비쌈 '산업재' 3. 홍보/PR 신뢰성 높음 비용 저..

일의 철학_피터 드러커(2020.05.25.) [내부링크]

예전에 읽었던 책인데 다시 읽으니 또 새롭게 읽히는 부분이 있는 듯 하다. 다음은 정리해볼 만한 내용들 -158p. Q. 왜 갑자기 무능해질까? A. 훌륭히 배정된 업무 수행후, 새로 맡은 업무에서도 기존 방식 고수했..

스타벅스 서머아이템을 바라보며 [내부링크]

지난 주말 스타벅스의 위력을 체감하는 사건이 또 일어났다 스타벅스 서머 아이템을 얻기 위해서 여의도 스타벅스 매장에서 누군가 음료 수백잔을 결제한 것 적어도 한국에서 스타벅스는 카페 그 이상이다 우선 20..

코카콜라(KO) vs 스타벅스(SBUX) 비교 [내부링크]

코로나 19 하락장 이후 나스닥 지수(QQQ) 및 MAGA 등 기술주는 큰 반등을 보였다. V자 반등으로 분할매수에 힘을 못 실어 아쉬운 투자자들이 있을 것이다(꼭 내가 그렇다는 건 아님) 지금은 이러한 반등장 속에 그..

경영학 정리#2_경영학 원론(2)_경영전략 [내부링크]

Chapter 2. 경영전략 I. 기업의 목표설정 II. 환경분석(SWOT) SCP분석 by 마이클 포터(1) Structure - Conduct - Performance 산업구조 - 기업 활동 - 기업성과 S 와 C의 적합성에 따라 P가 결정됨. ex. 독점구..

경영학 정리#1_제1편 경영학원론(1) [내부링크]

Chapter 1 경영학 개론 I. 경영학 일반 경영 : 한정된 자원, 목표를 잘 달성 - 효과성, 효율성(산출/투입) 경영환경 ㅇ 외부환경 : 일반환경(거시적 환경), 과업환경(미시적 환경) ㅇ 내부환경(미시적 환경..

경영학_경영전략 정리 [내부링크]

ㅁ BCG 매트릭스 - 성장-점유율 매트릭스 라고도 불림 - - 스타: 성공사업. 수익성과 성장성 크므로 지속 투자 필요 - 캐시카우: 수입창출원. 시장성장률 낮음. 투입보다 산출 많다 - 물음표: 신규사업. 상대적 시..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_로버트 기요사키_2020.05.17. [내부링크]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20주년 특별 기념판 (로버트 기요사키 저) 예전부터 많이 들어봤던 책이지만 이제서야 사서 읽게 됐다. 거의 하루만에 읽어버릴 정도로 재밌게 봤다. 양도 물론 많지 않다. 물론 여러 블로..

사기열전(화식열전)_사마천_2020.05.15. [내부링크]

사기열전_사마천(김원중 옮김) 고전이 왜 고전일까. 변하지 않는 것에 대해, 본성과 본질에 대해 고민하고 쓴 글이기에 시대가 변해도 계속 읽히는게 고전을 읽는 이유 아닐까. 무엇이 변할 지 예측할 순 없다...

채권 소멸시효 정리 [내부링크]

[소멸시효 일반론] 채권 소멸시효(원칙)  ㅇ 민법상 채권 소멸시효 10년(민법 제162조)  ㅇ 상법상 채권 소멸시효 5년(상법 제64조)  - 상거래로 발생한 채권은 보통 5년으로 보면 됨. 금융기관 은행 등에..

사해행위취소 소송 요건 정리 [내부링크]

ㅁ 채권자취소권 ㅇ정의 : 채무자가 채권자를 해하는 것을 알면서도 자신의 책임재산인 일반재산을 감소시키는 법률행위를 한 경우에 소송절차를 통하여 그 행위를 취소하게 하여 채무자의 재산을 회복시킴으로써..

경매 배당 순위 권리분석 [내부링크]

부동산 경매 배당 순위(권리분석) 「민사집행법」 I. 기본사항 [원칙] 1. 물권간에는 설정순위에 따른 선후 존재 2. 채권간에는 선후 없이 안분(채권자 평등주의) 3. 앞선 물권은 뒤따르는 채권보다 선순위(물권..

매매일지(2020.04.27.월) [내부링크]

기관이 들어온 날 신용잔고는 증가했는데 예탁금은 감소 ->아직 개인들이 빚내서 사고 있음. 과도한 예탁금은 빠져나가는 중 F&g 인덱스 40 아직 관망중인 사람들 셰일가스 줄도산 위험+ 원유가격 불안정+ 실물경..

매매일지(2020.04.24.금) [내부링크]

ㅁ매수종목 엔에스는 재무제표 우수해서 정찰병보냄 마니커는 돼지열병 정찰병 사람인은 재무제표 우수 ㅁ의견 - 신용잔고 급증하는중. 다시 과열분위기로 접어든게 아닐까. 인간지표(블라)참고시 수익인증글 많..

관리의 중요성 [내부링크]

블로그 시작한 이유는, 1. 관리의 중요성 넘쳐나는 정보, 시간, 계획 들을 관리해나가는 툴이 필요하다. 아날로그식 메모도 좋고, 모바일 어플도 있지만, 거창하고 확실히 하기 위해 굳이 블로그를 골라봤다.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