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al-phoenix의 등록된 링크

 digital-phoenix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2건입니다.

교환사채 전환사채 해외교환사채 주가 영향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19와 거시경제 불안 물가상승등으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이에 대한 대책으로 정부는 국민에게 지원금을 지급하였습니다. 그러나 지원금은 일시적이고, 본질적인 문제를 해결하기는 사실상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미래에 대한 경제적 안정성을 위해서는 자신의 자산을 늘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때, 교환사채(EB)라는 상품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교환사채(EB)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교환사채(EB)란 교환사채(EB)의 장점 교환사채(EB)의 단점 교환사채(EB) 전환사채(CB) 차이 교환사채(EB) 전환사채(CB)활용 교환사채(EB)와 전환사채(CB) 투자시 주의사항 해외 교환사채란 교환사채(EB) 주가 영향 교환사채(EB)란 교환사채(EB)는 말그대로 교환..

한국은행 기준금리 금통위 기준금리 인상시기 정리 [내부링크]

한국은행에서는 매월 둘째 주 목요일마다 금융통화위원회라는 회의를 개최하는데요. 이 회의에서 결정되는 금리를 우리는 '기준금리'라고 부릅니다. 그렇다면 왜 하필 매달 둘째 주 목요일이냐구요? 그건 바로 한 달이라는 시간 동안 시장 상황을 지켜본 후 다음 달 통화정책 방향을 결정하기 위함입니다. 따라서 이번 6월 금통위에서도 동결될 확률이 매우 높다고 합니다. 목차 한국은행 기준금리 한국은행 금통위 한국은행 기준금리 인상 시기 한국은행 기준금리 인하 시 효과 한국은행 기준금리 인하가 주식시장에 미치는 영향 한국은행 기준금리 사실 기준금리는 모든 경제주체들이 예측가능하다는 점에서 중앙은행인 한국은행만이 정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아무나 정하는 건 아니고, 여러 가지 지표들을 종합적으로 고려..

프로그램매매란 무엇인지 알아보자 [내부링크]

프로그램매매란 컴퓨터 프로그래밍 언어를 이용해서 미리 매매조건을 입력시켜 놓고 일정 조건이 충족되면 자동으로 주문이 실행되는 거래방법입니다. 즉, 사전에 설정되어 있는 알고리즘에 의해 시장상황과 상관없이 기계적으로 매수 또는 매도주문을 내는 방식이죠. 이러한 프로그램매매는 투자자들이 직접 판단하기 어려운 주가변동 상황에서도 수익을 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반대로 큰 손실을 입을 위험성도 존재합니다. 프로그램매매 대상 종목 프로그램매매 방식 프로그램매매는 왜 생기는건가 프로그램매매 대상 종목 코스피 200 종목 전체 또는 일부만을 대상으로 하는 경우도 있으나 대부분 시가총액 상위 100개 종목을 대상으로 합니다. 또한 외국인투자자들이 주로 활용하는데, 국내기관투자가는 바스켓주문 등 다양한 방법으로 참..

경상수지 뜻 / 계산법/ 적자/ 흑자 뜻/ 무역수지 정리 [내부링크]

경상수지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뉴스에서 보면 가끔 나오는 말이기도 한데요. 정확한 뜻을 몰라 무슨 말인지 잘 모르시는 분들도 계실 거라 생각이 됩니다. 오늘은 알고 보면 쉬운 경상수지에 대해 공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경상수지 뜻 경상수지란_계산법 경상수지 적자 경상수지 흑자 뜻 경상수지 무역수지 경상수지 뜻 경상수지는 물건이나 재화 서비스를 외국과 사고파는 거래 즉 거래의 결과로 나타나는 수지를 말합니다. 경상수지란_계산법 경상수지는 일정기간 동안 나라 사이에 발생한 모든 상품과 서비스의 수출입 거래를 집계한 통계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한국은행에서 매달 발표하는데요. 국제수지표라고도 합니다. 외국인 투자자와 국내 기업 간의 주식거래나 채권발행 등 자본거래 또한 이 표에 포함됩니다. 따라서 경상수..

공매도 하는 이유/ 방법/ 주가 하락 이유/ 숏커버링 [내부링크]

공매도라는 단어 들어보셨나요? 주식시장에서는 자주 언급되는 단어지만 정확하게 무슨 뜻인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공매도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공매도란 공매도하는 이유 공매도 방법 공매도 주가 하락 이유 공매도 금지 공매도 숏커버링 공매도란 없는것을 판다는 의미로 주식시장에서 쓰이는데 투자자가 주식을 보유하지 않은 상태에서 주가 하락을 예상하고 금융기관으로부터 주식을 빌려 먼저 매도하고, 주가가 하락하게 될 시에 시장에서 주식을 매입하여 되갚은 후 차익을 얻는 것을 말합니다. 공매도하는 이유 공매도는 주가 하락이 예상될 때 주식을 빌려서 판 뒤 실제로 주가가 내려가면 싼값에 다시 사들여 빌린 주식을 갚음으로써 차익을 얻는 투자기법입니다. 예를 들어 A기업의..

방카슈랑스란 뜻 장점 단점 제도 정리 [내부링크]

오늘 소개할 내용은 방카슈랑스입니다. 은행에서나 주변분들에게 방카슈랑스라는 이야기를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텐데요. 아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방카슈랑스란 무엇인지 어떤 서비스를 하는 것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방카슈랑스 뜻 방카슈랑스 장단점 방카슈랑스 보험료 책정 방카슈랑스 제도 방카슈랑스 뜻 방카슈랑스의 뜻은 (Bancassurance)라는 말은 유럽에서 만들어진 단어라고 보시면 되고 프랑스어 Banque와 보험을 의미하는 Assurance의 합성어입니다. 은행과 보험사가 서로 협력하여 금융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을 이해하시면 됩니다. 단순하게 설명한다면 보험상품을 판매하는 것으로 볼 수 있지만 보험사에서만 판매하던 상품을 은행에서도..

가산금리란 가산금리의 전반적인 이해 [내부링크]

가산금리는 쉽게 말해서 대출금리라고 보시면 됩니다. 은행 등 금융기관에서 돈을 빌려줄 때 신용도나 담보물의 가치등 여러 가지 조건들을 고려해서 이자율을 정하는데 이때 덧붙이는 금리입니다. 예를 들어 A라는 사람에게 1억 원을 빌려주면서 B은행에서는 5%의 이자율을 적용하기로 했는데 C은행에서는 6%의 이자율을 적용하겠다고 하면 2%만큼 차이가 나는 부분이 가산금리인 거죠. 즉, 원래 정해진 이자율에 덧붙여지는 금리이기 때문에 '스프레드'라고도 합니다. 대출받을 때 왜 가산금리가 붙나 대출받을 때 적용되는 금리는 왜 매번 다른가 코픽스는 무엇인가 신용등급이란 무엇인가 제 2금융에서 대출받으면 신용등급이 떨어지나 대출받을때 적용되는 금리는 어떤 종류가 있나 왜 이렇게 비싼가 대출받을 때 왜 가산금리가 붙나 ..

[고정금리] 고정금리 와 변동금리 차이 주택담보대출갈아타기 정리 [내부링크]

고정금리란 말 그대로 금리가 변하지 않는 상품입니다. 변동금리는 시중금리나 시장상황에 따라서 계속해서 변하는 금리이고, 고정금리는 처음 정해진 금리가 만기 때까지 유지되는 상품이죠. 예를 들어 1년 만기 예금상품이라면 2% 이자율인 경우 가입기간 동안 이 이율이 적용됩니다. 하지만 대출에서는 조금 다른데요. 주택담보대출과 같은 장기대출시에는 대부분 고정금리 방식을 선택하게 됩니다. 왜냐하면 금융위기 등 경제 상황이 안 좋아지면 은행 입장에서도 위험부담이 크기 때문에 안정적인 수익을 보장하기 위해서죠. 그래서 통상적으로 5년 이상의 장기대출 시에는 고정금리 방식을 많이 이용합니다. 변동금리와 고정금리중 어떤 것이 유리할까 금리는 시장상황에 맞게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같이 금리 상승기에는 고정금리가..

호랑이꿈 해몽 꿈풀이 꿈의미 BEST 30 [내부링크]

여러분은 호랑이하면 어떤 생각이 떠오르시나요? 호랑이는 최상위 포식자에 속하기 때문에 용맹, 출세, 권력을 상징합니다. 호랑이 역시 긍정적인 꿈으로 많이 해석이 되는데요. 하지만 꿈의 종류에 따라 해석이 생각하는 것보다 틀려질 수 있으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호랑이가 안기는 꿈 호랑이가 안기는 꿈은 보통 태몽으로 풀이되며, 잘 키운다면 후에 유명세를 떨칠 기운을 가진 아이가 태어날 것을 암시합니다. 2. 호랑이와 함께 어울리는 꿈 호랑이와 함께 어울리거나 함께 노는 꿈은 앞으로 내 주변에 귀인이 들어올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으로 해석됩니다. 당분간 주변을 잘 살피고 대인관계를 잘한다면 운세를 잡을 기회가 높아질 것입니다. 3. 호랑이가 절을 하는 꿈 호랑이가절을 하는 꿈은 복종을 의미하므로 사업기..

[개꿈 해몽] 제일 많이 꾸는 강아지 꿈 BEST 20 [내부링크]

개꿈 강아지꿈 하면 우리가 흔히 안 좋은 꿈 쓸데없는 꿈으로 비유를 많이 하게 되죠? 하지만 개는 우리에게 굉장히 친숙한 동물이고, 일상생활에 굉장히 밀접해 있는 동물이기도 합니다. 또 사람에게 굉장히 충성스러움을 상징하기도 하죠. 이런 강아지 즉 개꿈을 꾸었다면 상황별로 꿈의 해석이 달라지기도 합니다. 오늘은 무심코 지나칠 수 있는 강아지꿈 개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개와 노는 꿈 / 강아지와 노는 꿈 강아지와 노는 꿈은 만약 자신이 기르던 강아지가 나오는 꿈을 꾸었다면 하늘에서도 주인을 걱정하는것으로 해석됩니다. 주인과 애착관계가 높을 때 나타나는 꿈으로 자신을 걱정하며 슬퍼하지 말라는 뜻으로도 해석됩니다. 2. 개를 훈련하는 꿈 / 강아지를 훈련하는 꿈 자신의 강아지나 타인의 강아지 ..

[잉어 꿈] 좋은 꿈 과 안좋은 꿈 총정리 [내부링크]

잉어꿈을 꾸셨나요?? 잉어꿈은 대부분 길몽으로 승진과 출산등의 경사스러운 의미로 해석이 많이 됩니다. 특히 출산을 앞둔 여성이나 주변분들이 많이 꾸시는 꿈으로 태몽으로도 많이 해석됩니다. 하지만 꿈은 상황에 따라 해석이 달리 되므로 어떤 꿈을 꾸었는지 상황별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잉어 꿈] 좋은 꿈 과 안좋은 꿈 총정리 좋은 잉어꿈 1. 연못에 예쁜 잉어가 있는 꿈 앞으로 본인이나 주변에서 임식소식을 듣게 될 태몽으로 풀이됩니다. 2. 잉어를 보는 꿈 / 잉어가 보이는 꿈 승진이나 위치가 올라가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 또 태몽으로도 풀이됩니다. 3. 아주 큰 잉어를 잡는 꿈 기회를 잡을 수 있는 기회가 생기거나 주변에 귀인의 도움을 받아 사업이 번창하게 될 길몽입니다. 또 재물이 늘어나게 될 것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