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almoneylife의 등록된 링크

 digitalmoneylif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73건입니다.

2022년 직업상담사2급 시험일정, 필기 기출문제 다운로드, 시험과목, 전망 등 총정리 [내부링크]

노후 대비 자격증 및 유망 자격증으로 직업상담사라는 직업이 인기가 많은데요. 오늘은 직업상담사가 하는 일, 직업상담사 2급 자격증, 자격요건, 2022년 시험일정, 시험과목, 기출문제 등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

군무원 시험과목, 채용 일정, 경쟁률, 자격 조건 2022년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군무원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한 포스팅으로, 2022년 군무원 채용 시험 일정, 응시 자격 조건, 시험 합격 기준, 합격률 그리고 직군별 군무원 시험과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2022년..

레버리지 ETF 교육: 금융투자교육원 등록 및 이수 방법 [내부링크]

얼마 전 국내판 QLD라 불리는 KODEX 나스닥 100 레버리지 ETF가 출시되면서 주식 투자자분들로부터 큰 이목을 끌었는데요. 하지만, 2배 레버리지 ETF 같은 파생상품에 투자하기 위해서는 금융투자 교육원에서 교육..

주식 레버리지, 인버스 뜻과 ETF 종류 알아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주식에서 자주 접하게 되는 용어인 레버리지와 인버스의 뜻이 무엇인지, 그리고 추가적으로 곱 버스의 뜻은 무엇인지 관련 ETF 상품 및 종류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주식 인..

농협 통장 계좌 사본 출력(PC 및 모바일) [내부링크]

연령층이 높으신 어르신들께서는 통장 사본 출력하시는 방법을 몰라 은행에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PC 및 모바일을 사용하여 농협 은행 통장 계좌 사본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

저축은행 금리 비교 및 사이트 사용법 [내부링크]

미국 FED에서 기준 금리 인상을 올해 3월로 할 수 있다는 얘기가 나오면서, 주식은 하락을 하고 은행 대출금리는 점점 높아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저축은행 금리비교표 설명 및 제1금융권 예적금 금리비교까지 한..

카카오뱅크 통장 사본 출력하는 방법(pc 및 모바일) [내부링크]

요즘 젋은층분들 뿐만 아니라 연세가 좀 있으신 분들도 하나씩 가지고 있는 게 있는데요. 바로 카카오 뱅크 통장입니다. 카뱅을 자주 사용하는 만큼 통장 사본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아 오..

유튜브 음원 추출 및 영상 다운로드 방법(프로그램설치 필요X 개꿀팁)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자연스레 유튜브, 틱톡 등 동영상 플랫폼 서비스 사용자가 가파르게 올랐는데요. 오늘은 유튜브 동영상 4k 다운로드하는 방법, 프로그램 설치 없이 동영상 및 음원..

금융투자소득세 정리 국내 및 해외주식 세율은 어떻게 될까? [내부링크]

주식투자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각종 세금과 수수료 등 빠져나가는 돈에 대해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2023년부터는 금융투자소득세까지 부담하게 되면 적절한 계획을 세우고 투자하셔야 합니..

ios 유튜브 광고 차단(제거) 방법 2가지(아이폰) [내부링크]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유튜브를 시청 조회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광고를 꺼려하시는 분들은 유튜브 프리미엄에 가입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하지만 무료로 유튜브 광고 차단하는 방법이 있다는..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곰믹스 다운로드 및 사용법 [내부링크]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은 매우 다양해서 어떤 소프트웨어를 선택할까 고민이 많으시다면, 과감하게 곰 믹스를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오늘은 실제 제가 다운로드하고 사용해 본 후기, 그리고 동영상 편집하는..

파킹통장 금리 비교 및 추천(토스뱅크 선택 이유) [내부링크]

파킹 통장 종류가 너무 많아 고민 이신가요? 아니면 예적금을 들까 파킹 통장을 만들까 고민이신가요? 오늘은 파킹 통장 금리 비교, 추천 & 제가 현재 보유하고 있는 파킹 통장에 대한 특징과 장점에 대해 설명드..

졸업증명서 인터넷발급, 성적증명서, 학교생활기록부까지 한번에!! [내부링크]

학교 졸업 후 취업 등 기타 필요에 의해 최종학력증명서(졸업증명서), 성적 증명서, 학교 생활기록부 등 각종 증명서 발급이 요구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증명서를 한 번에 쉽게 발급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

평생교육바우처 사용기관, 신청 기간, 신청방법 등 총정리 [내부링크]

국비 지원을 통해 무료 교육도 받고 자격증도 딸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바로 평생교육 바우처라는 제도인데요. 해당 제도에 대해 아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모르시는 분들은 주목해 주시길 바랍니다. 정말..

한화투자증권 비대면계좌개설 국내 해외 주식 이벤트 및 수수료 정리 [내부링크]

국내 주식뿐만 아니라 ETF 및 해외주식 열풍이 불면서 증권사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한화투자증권에서 제공하고 있는 국내 및 해외주식 이벤트와 수수료 그리고 계좌 개설 방법에 대해..

실업급여 모의계산, 신청 방법, 조건, 수급기간, 금액 등 총정리 [내부링크]

코로나19 팬더믹으로 인해 일자리를 잃거나 구직 활동이 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나라에서는 실업급여를 지급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실업급여 신청 방법, 조건, 모의 계산하는 방벙을 통해 실업..

IRP 계좌 개설 방법(NH투자증권) [내부링크]

주식 투자하시면서 노후를 준비를 계획하고 있으신 분들은 대부분 개인연금저축계좌 및 IRP 개인 퇴직연금 계좌 하나씩은 가지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세제혜택, 소득공제 등 많은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청년우대형 청약통장 가입조건, 구비서류, 신청 방법, 혜택 정리 [내부링크]

주택청약통장 중에서 혹시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이 있다는 걸 알고 계신가요? 물론 연령 제한이 있어 청년층에만 해당되긴 하지만, 정말 혜택이 많기 때문에 혹시 본인에게 해당 안된다면 주변 지인분들에게 알려..

KT 인터넷 TV 결합 상품 요금제 종류 및 할인 6가지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SK, KT, LG 유플러스 이동 통신사 중 어떤 걸 선택해야 할까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오늘은 KT 요금제 종류와 인터넷, TV 가족 결합 상품 및 할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KT 결합 요소 3가지..

사업자등록증 발급 및 주소변경 방법 정리 [내부링크]

개인 사업자분들 이제 막 사업을 시작하려면 필요한 게 사업자 등록증일 텐데요. 오늘은 개인 사업자등록증 발급 신청 및 주소변경 방법에 자세히 알아볼 테니 잘 따라와 주시기 바랍니다. (전혀 어렵지 않아요!!)..

주택관리사 시험과목, 일정, 전망, 연봉, 합격률 등 총 정리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주택관리사 자격증을 따면 어떤 장점이 있는지 취업은 잘되는지 궁금해하시는데요. 오늘은 시험과목, 일정, 전망, 연봉, 합격률 등 주택관리사의 모든 걸 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주택관리..

시니어 일자리 정보 사이트 모음 및 실용적인 검색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100세 시대인 요즘 직장에 다니다 은퇴하시거나 60대 이상분들 또는 연령이 높으신 노인 분들은 일자리 구하기가 참 어려운데요. 오늘은 노인 일자리 구하는 실용적인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

워크넷 구인구직: 일자리 구하기,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 알아보기 [내부링크]

일자리 구하기가 너무 힘든 요즘, 구직구인 채용 사이트를 많이 활용하고 계신데요. 그중에서 오늘은 워크넷을 통해 일자리를 찾는 방법, 회사에서 등록한 인재 정보를 확인하는 방법,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2022년 최저시급 및 최저임금, 급여 계산기로 실수령액 알아보기 [내부링크]

이제 2021년이 이제 딱 1주일 남았는데요. 여러분들은 올 한 해 잘 보내셨나요? 21년에서 22년으로 넘어가면서 여러 정책들에 변화가 예상되는데요. 오늘은 여러 정책들 중 많은 분들이 관심 있어하시는 분야인 '..

구인구직 사이트: 국가일자리정보 찾기 홈페이지 모음 [내부링크]

코로나 19로 인해 구직하기 더 어려운 요즘 일자리 찾기 정말 힘드시죠?!!. 일자리를 찾기 위해 여러 개 인터넷 창을 켜 두고 이리저리 이동하면서 정보탐색하는 과정이 복잡하고 시간도 많이 소요되기 때문에 체..

국민 내일 배움카드 신청 방법, 자격, 배울수있는것 등 총정리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취업하기 어려우신 분들, 혹은 이직을 고민하시고 있는 분들이라면 국민 내일 배움 카드로 다양한 직종의 과정을 정부지원을 받아 수강할 수 있는 기회가 있는데요. 오늘은 HRD-Net(고용노동부)를..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방법 및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내부링크]

사업채를 운영하시고 있는 개인 또는 법인 사업자는 매출이 발생했을 경우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셔야 하는데요. 하지만, 계산서를 발급하시는 데 어려움을 겪는 개인 사업자 분들이 많으십니다. 그래서 오늘은..

학점은행제 비용 학사학위 취득 방법 [내부링크]

점차 다변화돼가고 있는 사회 속에서 다양한 직종에 근무하시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보육교사나 사회복지사와 같은 직종에 근무하기 위해서는 관련 자격증이 필수인데요. 때문에 학점 은행 제라..

1톤 용달 화물차 및 트럭 운전자 일자리 고트럭 어플로 알아보기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해 일자리 찾기 어려운 요즘, 용달 화물차 트럭 기사 및 차주분들 역시 일거리 찾기가 쉽지 않을 거라 생각이 드는데요. 저희 아버지도 화물 트럭 운전을 하시는데 일거리가 예전 같지 않다고 하시더..

동탄역 헤리움 센트럴 오피스텔 분양: 청약 및 모델하우스 일정 [내부링크]

서울 아파트 투자가 과열되고 정부 규제 또한 강해지면서, 많은 투자자 또는 실 거주하시는 분들이 서울이 아닌 경기도권의 신도시로 방향 전환을 하신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오늘은 그중에서 경기도 동탄에 괜찮..

신한금융투자 비대면 계좌 개설, 수수료, 이벤트 혜택 총 정리 [내부링크]

작년부터 시작된 동학 개미 운동을 토대로 주식에 대한 관심이 정말 많이 높아졌는데요. 이로 인해 국내 많은 증권사들이 비대면 계좌 개설 이벤트, 수수료 혜택 등 치열한 홍보를 펼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오늘..

현대차증권 비대면계좌 개설 방법, 수수료, 이벤트, 20일 제한 총 정리 [내부링크]

여러분은 혹시 국내에 총 20개가 넘는 증권사가 있는 거 아시나요? 우리가 대표적으로 알고 있는 증권사는 미래에셋, 키움, 한국투자, 삼성, nh투자 증권가 있는데요. 사실 5개 회사 이외에도 약 20개의 증권사가..

38커뮤니케이션 및 증권플러스 비장상 주식 거래 하기 [내부링크]

비상장주식을 거래하는 사이트를 소개해 드린 적이 있는데요. 오늘은 38 커뮤니케이션 및 증권플러스(카카오)를 통해 비상장주식 거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설명드린 것처럼, 비상장..

비상장주식 거래사이트 및 장외주식 거래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관심 있는 기업이 생겨 찾아보다가 해당 기업이 상장되지 않은 경우를 보신 적 있으실 것 같은데요. 이렇게 상장되지 않은 회사를 비상장기업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상장되지 않은 기업도 주식 거래가 가능하다는..

KODEX 미국메타버스 나스닥 액티브 ETF [내부링크]

최근 들어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관련 주식이 많이 올랐고, 얼마 전 국내 메타버스 ETF 4종까지 출시되었는데요. 이번 달 말 국내 최초로 출시되는 해외 주식형 메타버스 ETF인 KODEX 미국 메타버스..

국내 상장 해외 ETF 종류 및 S&P500 ETF 8개 총 정리 [내부링크]

최근 국내 투자자 분들이 미국 주식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는데요. 이런 인기를 반영해서 그런지 국내 증권사에서도 다양한 국내 상장 미국 ETF 상품을 출시하고 있는데요. 특히 미국 시장의 대표 ETF라 할..

KODEX 미국 S&P500TR에 투자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TIGER, KINDEX, ARIRANG, KODEX 등 S&P500 관련 ETF 종류가 많은 건 알고 계실 텐데요. 하지만, 해당 종목 뒤에 TR이 붙는 건 아마 생소할 거라 생각됩니다. 오늘은 그냥 ETF가 아니라 토털 리턴 지수를 추종하는..

자동차 365 홈페이지 실매물 검색 및 중고차 시세 조회하기 [내부링크]

2021년 7월부터 자동차 번호로 간편하게 매매 평균 가격을 조회 가능하는 점 알고 계신가요? 바로 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자동차 365 사이트를 통해 중고차 매매 평균금액 조회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KINDEX미국 S&P500 ETF 주가 및 매수 방법 [내부링크]

워런 버핏이 추천하는 인덱스 펀드 중 하나가 바로 S&P500을 추종하는 ETF인 거 모두 아시나요? 그만큼 해당 지수를 추종하는 ETF는 정말 유명한데요. 오늘은 S&P500지수를 추종하는 국내 ETF들 중 하나인 KINDEX..

2022년 기초연금 수급액, 주거급여, 의료급여 등 혜택 알아보기 [내부링크]

지난 8월 2022년 보건 복지부 예산안이 발표되었는데요. 올해 대비 8.2% 인상된 7조 3천6백11억 원이 증가하여 총 96조 9,377억 원이 편성되었다는 내용입니다. 그럼 기초연금을 기대하고 있으신 어르신들께서 피..

40대 50대 남자 유망 자격증 추천 6개 및 워크넷 채용정보 활용법 [내부링크]

영국의 유명 한 대학교 연구진이 미래 보고서를 내놨는데요. 2030년 미국의 일자리 47%가 로봇으로 대체되어 인간의 일자리를 위협할 수도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 속..

하나은행 퇴직연금 ETF 가입 방법 [내부링크]

증권사에서만 가능했던 퇴직연금 ETF 서비스가 이제는 은행 퇴직연금(DC형 및 IRP)에서도 ETF 상품 거래가 가능하다고 포스팅했었는데요. 오늘은 좀 더 구체적으로 하나은행을 통해 퇴직연금 ETF 가입하는 방법 및..

2022년 청년 저축계좌 자격 조건, 신청 방법, 필요서류, 혜택 확인하기 [내부링크]

2022년부터는 청년 저축계좌 대상자를 확대하겠다는 방안을 발표했는데요. 때문에 자격 요건이 된다면 가입하는 게 유리할 거라 생각이 듭니다. 해서 오늘은 2022년 청년 저축계좌 자격 조건 및 신청하는 방법에..

2022년 공무원 봉급표 및 임금 인상률 확인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난여름 기획재정부에서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2022년도 공무원 봉급이 인상된다는 소식이 있었는데요. 오늘은 2021년과 비교하여 임금이 얼마나 올랐는지 2022년 공무원 봉급(임금) 인상률에 대해..

퇴직연금 ETF 추천 및 리스트 확인하기(다운 가능)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일반 주식계좌를 통해 국내 ETF 뿐만 아니라 해외(미국) 주식 ETF에 투자하시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일반 주식 계좌가 아닌 퇴직연금으로 투자 가능한 ETF 리스트 및 추전종목에..

KODEX미국나스닥100레버리지(국내판 QLD) [내부링크]

QQQ는 미국 대표 ETF 중 하나로, QQQ의 레버리지 상품인 QLD(2배), TQQQ(3배) 역시 국내 투자자 분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종목인데요. 이 중 2배 레버리지 상품인 한국판 QLD인 코덱스 미국 나스닥 100 2배..

KB증권 해외주식 소수점 거래 이벤트 및 장단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많은 분들이 해외주식(미국 주식)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는데요. 저 역시 한국투자증권 미니 스탁을 통해 소수점 해외주식을 거래하고 있지만 앞으로 많은 증권사들이 소수점 거래를 확대할 예정..

암보험 갱신형과 비갱신형 장단점 비교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비갱신형 암보험은 좋고, 갱신형 암보험은 안 좋다고 인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TV 프로그램에서도 역시 보험료가 갱신되는 갱신형이 비갱신형 암보험보다 더 안 좋다는 식으로 얘기를..

미니스탁 장점, 단점 비대면계좌개설 방법 [내부링크]

테슬라, 아마존,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등과 같은 미국 주식을 거래하고 싶은데 한 주 당 가격이 100만 원 200만 원을 넘는다면 매수 하기에 너무 부담스러울 수 있는데요. 하지만, 한국투자증권에서 서비스하고..

확정일자받는법 인터넷으로 쉽게 하기 [내부링크]

이사를 하셨다면 전입 신고와 함께 가장 중요한 사항이 확정일자를 받는 것인데요. 확정일자를 받아야 추후 집이 경매로 넘어갔을 때 내 보증금을 지킬 수 있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인터넷으..

노후경유차폐차지원금(보상금), 신청 방법 및 필요서류 [내부링크]

노후 경유차를 가지고 계신 분들이 라면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지원금이 최대 600만 원까지 상향되었다는 뉴스를 접해보셨을 것 같은데요. 오늘은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지원금 산정 기준, 신청 방법, 필요서류에..

전입신고 인터넷 신청 방법 및 필요서류 [내부링크]

이사 후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바로 전입신고인데요. 시대가 많이 좋아져서 주민센터에 직접 가지 않고 인터넷으로 전입 신고가 가능하기 때문에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 환급금 조회방법 [내부링크]

이제 곧 13월의 월급이라 불리는 연말정산 시즌이 다가오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많은 근로자 분들의 최대 관심사이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오늘은 곧 돌아올 연말정산 시즌에 맞게 연말 정산 미리 보기 서비스..

증여세 신고 방법 및 계산기 활용법 [내부링크]

최근 몇 년 이내 부동산 가격이 많이 올라 증여를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절세를 할 수 있을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데요. 해당 내용은 지난 시간에 다루었고, 오늘은 절세 방법이 아닌 증여세 신고/납부 방..

증여세 계산방법, 증여세율, 면제한도, 절세방법 총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부동산, 주식 등 증여 시 발생하는 세액에 관한 내용을 다룰 건데요. 이와 관련된 증여세 계산방법, 증여세율, 면제한도, 절세 방법 등 증여세와 관련된 내용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증..

CMA 계좌란 무엇이며, 금리비교와 RP형 & MMF형 알아보기 [내부링크]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아직 cma 계좌가 무엇인지 모르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으신 것 같은데요. 오늘은 CMA 계좌란 무엇인지 장점 및 단점 그리고 금융사별 CMA 금리비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ma 계좌..

전동킥보드 추천 Top5 [내부링크]

출근 및 퇴근길 혹은 차를 이용하기 애매한 거리를 이동할 때 교통 체증을 피할 수 있는 간편한 이동수단인 전동 킥보드 스마트 모빌리티 시장이 증가하면서 전동 킥보드와 같은 1인용 이동수단이 각광을 받고 있..

체크가드 추천 8개 혜택 완벽 비교 [내부링크]

신용카드를 사용할지 체크카드를 쓸지 고민이 많으시다면 이번 포스팅이 여러분에게 많은 도움이 될 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위해 조사를 하면서 알게 되었는데요. 비록 체크카드지만 신용카드..

신한 딥 드림 체크 카드 혜택 정리 [내부링크]

다들 잘 아시겠지만, 금융권에서 제공하고 있는 체크카드 종류가 너무 많아 카드 발급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 대부분 어떤 카드를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오늘은 소개해 드릴 체크카드는 설문..

KB국민카드 위글위글 첵첵 체크카드 혜택 정리 [내부링크]

체크카드 종류가 너무 많아서 어떤 카드를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오늘 소개해 드릴 체크카드는 KB국민카드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위글위글 첵첵 체크카드입니다. 카드 이름이 무척 특이하고 카드 디..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방법, 구직촉진수당 등 총 정리 [내부링크]

코로나 19로 인해 취업난이 심각해지면서 정부에서도 이를 해결하고나 여러 정책을 펼치고 지원에 앞서고 있는데요. 오늘은 구직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대상으로 정부에서 지원하고 있는 국민 취업지원제도 신청 방..

2021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 행사 상품, 할인 등 총 정리 [내부링크]

연중 최대 할인 행사라 불리는 블랙 프라이데이는 미국에서, 그리고 중국에는 광군제가 있는 것처럼, 우리나라에도 이런 행사가 있습니다. 바로 코리아 세일 페스타라는 이벤트 행사가 있는데요. 오늘은 코리아 세..

Tiger차이나전기차solactive 주가 전망 및 수익률 현황 [내부링크]

유럽 렌터카 업체 허츠에서 테슬라 전기차 10만 대를 주문했다는 소식이 전해 지면서 테슬라 주가가 고공 했진을 하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전기차 산업 및 전기차 소재 산업이 점점 뜨거워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주휴수당 계산법, 지급기준, 계산기 활용하기 [내부링크]

파트타임 등 아르바이트로 근무하시거나, 프리랜서로 근무하시는 분들이 나의 주휴 수당은 얼마인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주휴수당 계산법, 지급기준, 알바몬 & 네이버 계산기를 활용해 주휴수..

연금저축펀드 ETF 추천, 수익률 및 세제혜택 총정리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새로운 파이프라인 구축을 위해 재테크를 많이 하고 있는데요. 특히나 고령화 사회가 점점 심해져 가고 있는 요즘 노후 대비를 위해 연금저축 펀드에 관심이 많다고 합니다. 오늘은 개인연금저축펀드..

Tiger 미국 나스닥 100 vs QQQ 완벽 비교 [내부링크]

최근 들어 미국 주식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지난번 포스팅 때 미국 나스닥 추종 ETF인 QQQ에 대해 다뤘는데요. 오늘은 국내에 상장된 Tiger 미국 나스닥 100과 QQQ가 어떻게 다른지 어떤 ETF에..

샤오미 스마트워치(미워치 라이트) 구매 후기(내돈내산) [내부링크]

애플 워치, 갤럭시 워치 등 고가의 스마트 워치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데요. 하지만, 가격은 훨씬 저렴하지만 나름 괜찮은 스마트 워치가 있어서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스마트..

국내 메타버스 ETF::KBSTAR, HANARO, TIGER, KODEX 비교 분석 [내부링크]

지난 10월 13일 KB자산운용, NH-Amundi자산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 이렇게 총 4개의 국내 메타버스 ETF가 상장을 했습니다. TIGER 미국 나스닥 100과 같이 나스닥 지수를 추종하는 QQQ 같은 해외상..

미국 월배당주 및 고배당주 ETF 총 정리 [내부링크]

코로나 19 발생으로 주식 시장이 폭락 이후 V 자 반등으로 다시 급 상승했지만, 최근 들어 약간의 하락 및 횡보구간을 보이고 있는데요. 이로 인해 가치 투자, 성장주 위주에 투자하시는 분들에게 고민이 많으실..

미국 주식 SPY ETF 사는법 및 투자 방법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미국 주식에 관심이 많으신데요. 최근에는 개별 주식뿐만 아니라, 보다 안정적인 수익성을 제공하는 인덱스 펀드(ETF)에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고, 미국 S&..

국민지원금 계산기 카카오페이로 확인 하는 방법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특히 소상공인 분들에겐 더 힘든 시간이라 생각이 듭니다. 얼마 전 5차 재난지원금 지급 관련하여 발표가 나고 많은 분들이 이번에 지원금을 받을 수 있을지 궁금해..

미국 S&P500 지수 추종 ETF:: SPY, SPYG, SPLG 비교(차이점) [내부링크]

오늘은 S&P500을 추종하고 있는 미국의 대표 ETF 주식 SPY, SPYG, SPLG 비교를 해 볼 건데요. 각 ETF 별 어떤 특징이 있고, 어떤 종목을 선택할지 고민이 있으신 분들은 오늘 포스팅 자세히 살펴보시면 도움이 될..

공적연금연계제도:: 연금 2가지 받는 방법 [내부링크]

혹시 연금을 2개 받을 수 있는 방법 아시나요? 국민연금도 받고 공무원 연금도 받고 이렇게 두 가지 연금을 모두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공적연금연계제도를 활용하는 방법인데요. 오늘은 국민연금..

미국 주식 ETF QQQ 사는법(한국투자증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많은 분들이 미국 주식에 대해 관심이 많으신데요. 그중에서 미국 주식 ETF QQQ 투자하는 방법, 미국 주식을 위한 한국투자증권 주식 계좌 개설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TF QQQ..

세스코 방역 비용 평수별 정리 [내부링크]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우리의 인식과 생활 패턴이 많이 바뀌게 되면서 바이러스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져 안전한 삶, 즉 건강한 생활을 추구하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몇 년 전부터 극심한 미세먼지로 인해 공기..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조회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직장인 및 기타 국민연금을 납부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은퇴 후 내가 받을 수 있는 국민연금액이 얼마인지 궁금해하실 텐데요. 오늘은 예상 수령액 확인하는 방법 및 현재 납부하고 있는 금액 조회하..

LG유플러스 인터넷 & tv 가입 혜택(Ft.스마트홈 팻케어: 반려견 필수품) [내부링크]

오늘은 lg 유플러스 인터넷 & IPTV 가입 결합 상품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과연 엘지 유플러스에는 어떠한 혜택과 결합 상품이 있는지 그리고 스마트홈 팻 케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LG 유플러스 가입 혜택..

ISA란 무엇이며, 중개형 ISA 장점 및 계좌개설 방법(삼성증권) [내부링크]

2023년부터 금융 투자 소득세가 시행될 예정으로, 많은 분들이 ISA 계좌 개설에 관심을 갖고 계신데요. 오늘은 주식, 펀드 등에 투자하면서 세제 혜택도 받을 수 있는 삼성증권 중개형 ISA계좌 개설 방법 및 장점..

노인 일자리 여기 :: 구인구직 채용사이트 (60대 이상) [내부링크]

60세 이상 어르신들의 고민이 건강문제도 있겠지만 일을 더 하고 싶은데 일자리가 없어 생활의 활력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은 만 60세 이상 대상 노인 일자리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기초생활 수급자 혜택 22개 총 정리 [내부링크]

기초생활수급자에 해당되시는 분들의 혜택은 정말 많은데요. 대부분 모르시거나 창피해서 신청을 안 해 아무런 혜택도 못 받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오늘은 기초생활 수급자 혜택 22가지를 정리했는데요. 혜택이..

기초연금 신청 방법, 수령 가능 여부 및 궁금증 5가지 알아보기 [내부링크]

직장에 다니시다 은퇴를 하신 분들이라면, 기초연금을 언제부터 수령할 수 있는지, 만 65세가 되면 나라에서 자동으로 지급해주는지, 신청 방법 및 절차 등 기초연금에 대해 궁금하실 것 같은 내용에 대해 알아보..

부동산 용어:: 다세대주택, 다가구주택, 역세권, 숲세권 등 총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집 값 상승으로 인해 많은 분들이 부동산에 관심이 많으신데요. 하지만, 은근히 어려운 부동산 용어 때문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부동산에서 사용되는 용어에 대해 알아보겠습..

보조금 24 :: 정부 지원금, 복지 혜택 확인하기 [내부링크]

정부에서 제공하는 국가 보조금을 누구나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보조금 24 제도를 만들었는데요. 혹시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정부 보조금 24 가입 및 혜택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조금 24는 내가..

요양보호사 및 간병인 구인구직 '에리치' 사용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친절하고 내 부모처럼 모셔주는 요양보호사나 간병인을 찾고 계시는 분들에게 좋은 서비스인 '에리치'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시다시피 우리나라는 고령 사회를 넘어서 초고령 사회로 가고 있는데요...

전월세(임대차) 신고제 신청 대상, 방법, 금액 등 총 정리 [내부링크]

2021년 6월 1일부터 임대차 신고제가 도입이 되면서 많은 분들이 혼란을 겪고 있는데요. 그래서 임대차 신고제 신고 대상, 신고 금액 기준, 신청 서류, 신청 기한 등 헷갈릴만한 부분들을 다시 정리해서 알려드리..

양도소득세율 자동계산, 비과세 요건, 다주택자, 등 총 정리 [내부링크]

2021년 6월 1일부로 양도소득세 및 종합부동산세가 인상되었는데요. 지난 시간은 종부세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고, 오늘은 양도세란 무엇인지, 양도세 과세 대상과 양도세율, 양도세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

애드센스 우리크리에이터 외화통장 설정 및 은행별 swift(스위프트) 코드 [내부링크]

애드센스 승인이 완료 후 지급 기준 금액인 $100를 채우 셨다면, 이제 수익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 조건이 되신 건데요. 하지만, 어떤 은행을 선택해야 할지, 어디 은행이 수수료가 저렴한지 고민이 많으실 거라 생..

종부세 계산기 - 국세청 홈택스 & KB부동산 리브온 [내부링크]

지난 시간 종부세 뜻, 과세대상 기준, 계산 방법 등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은 부동산 종합소득세를 직접 계산하지 않고 계산기를 활용해 쉽게 알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종..

종부세란? 과세대상자, 계산방법, 세율, 납부 기한 등 총 정리 [내부링크]

최근 가파른 집값 상승 및 정부 정책이 바뀜에 따라, 종합부동산세(종부세) 과세대상 기준이 9억 원에서 11억 원으로 변경되었는데요. 오늘은 종합부동산세(종부세) 과세 대상(기준)과 계산방법, 계산기 활용방법..

애드센스 미국 세금정보 입력 방법 정리(최신) [내부링크]

애드 고시를 힘겹게 통과해 티스토리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이제 막 수익 창출이 시작되었을 텐데요. 오늘은 애드센스 심사 승인이 된 분들을 대상으로 미국 세금 정보 입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부동산 중개수수료 개편안 및 복비 계산기(10월부터 변경) [내부링크]

정부의 부동산 규제 정책에도 불구하고 아파트 가격 상승은 그칠 줄 모르는데요. 특히 서울의 경우 현재 아파트 평균 매매 가격이 11억이 넘는다고 합니다. 11억에 대한 부동산 중개수수료가 최대 0.9%로 한 건만..

부모님 추석 선물 세트 순위 및 추천, 과연 1위는? [내부링크]

조금 있으면 설날과 함께 우리나라 대표 명절인 추석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때문에 부모님께 드릴 선물 때문에 고민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어떤 추석 선물을 해야 부모님이 만족해하실지 명절 선물..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할인, 혜택, 가입방법(아이폰유저 PC로 가입할 필요 없음)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해 ott 산업이 활성화되면서 많은 넷플릭스, 웨이브 등의 동영상 플랫폼 기업들과 같은 IT 기업들의 성장세가 가속화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플랫..

SRT 예매, 시간표, 요금, 노선, 할인 방법 정리(feat.추석 승차권 예매) [내부링크]

이번 달은 민족 대 명절인 추석 연휴가 있는 관계로 고향에 내려가시거나 반대로 서울로 올라오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물론 코로나로 인해 예전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SRT 기차 예매는 항상 쉽지 않은 과..

금융상품 한눈에 홈페이지- 정기 예적금 금리 비교 사이트 활용법 [내부링크]

여러분은 돈을 모으기 위해 어떠한 재테크를 하고 계신가요? 요즘에는 은행 이자율이 낮아 예금, 적금 상품에 투자해서 발생하는 수익이 적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고금리 적금 상품 추천, 예적금 금리 비교 사이트..

남자향수 베스트 추천 존바바토스 아티산 구매 후기(여자들이 좋아해) [내부링크]

남자 향수 구매를 하려는데 종류가 너무 많아 고민이신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오늘은 남자 향수 베스트 추천 상품으로 뽑힌 존 바바토스 아티산 구매 후 실제 사용 후기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개인적으로..

ETF란, 국내 ETF 추천 및 투자하는 방법 등 총 정리 [내부링크]

주식 투자와 동일한 방식이지만 보다 더 안정적이고 적은 리스크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상품이 있다는 걸 아시나요? 오늘은 ETF의 뜻과, ETF 투자하는 방법 그리고 국내 ETF 추천 종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음주운전 벌금, 처벌 기준 및 기타 교통법규 벌금 정리 [내부링크]

운전 중 휴대폰 사용에 관한 규정, 동물을 안고 운전했을 때 규정 등 운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알아야 할 교통법규 규정과 개정된 음주운전 법안에 따른 벌금 및 처벌 규정은 어떻게 되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

ROE란 무엇이며, ROE 높은 기업 찾는 방법(주식용어) [내부링크]

최근 주식시장이 7일 연속 하락세였다 오늘 반등 하나 싶더니 다시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만약 전체적으로 하락장이 오면 주식 투자하신 분들에게 손실이 나기 마련이긴 하지만, 잘못된 방법으로 투자..

마이너스통장 금리, 한도, 연장 조건 총 정리 [내부링크]

생활비, 병원비, 아이 학원비, 재테크 투자 등을 하고 싶어도 투자할 돈이 없다면 아무것도 할 수가 없는데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은행에서 마이너스통장을 알아보실 텐데요. 오늘은 마이너스통장 만들 때 발급..

적금 이율 높은 은행 추천 및 정기 예적금 금리 비교 [내부링크]

요즘에는 주식, 펀드, 부동산 투자 등으로 재테크를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하지만 투자 손실이 없고 안정성을 고려하여 은행에 예금/적금을 넣는 분들분들도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투자 손실에 대한 리스크..

주식 양도소득세, 배당소득세, 증권거래세, 금융투자소득세 세금 총 정리 [내부링크]

주식 투자에 있어 매매차익도 중요하지만, 추가 중요 사항으로 고려되는 부분이 수수료와 세금이라 생각되는데요. 오늘은 양도소득세, 배당소득세, 증권거래세, 금융투자소득세 등 주식 세금에 대해 총정리해보겠..

신협 정기예금, 적금 금리 비교 및 가장 높은 금리 지점은? [내부링크]

지난번 새마을금고 정기예금/적금 금리 비교에 이어, 오늘은 신협에서 진행하는 정기예금 및 적금 금리를 비교하여 어느 지점에서 가장 높은 금리를 제공하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말씀드린 것처럼, 신협의 정..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비교 및 적금 이율 가장 높은 지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기예금 및 적금 금리가 높다고 소문난 저축은행 금리 비교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지난번에 다뤘던 새마을금고 및 신협의 예적금 금리와 비교해 본인에게 더 유리한 금융권이 어디인지 잘 따..

새마을금고 금리(정기 예금, 적금) 지점별 금리 비교 정리 [내부링크]

최근에는 금리 인하로 인해 제1금융권의 예적금 은행 금리가 1% 미만인 곳이 많아, 더 이상 예적금이 아닌 주식이나 펀드로 재테크를 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하지만 제2금융권까지 생각하신다면 새마을..

기초생활수급자 자격요건 & 차상위계층 기준 및 혜택 총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에 해당될 시 어떠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복지로 사이트를 활용한 기초생활수급자 모의 계산을 통해 신청 자격 요건도 같이 확인해 보겠습니다. 우선 기초생활수급자를 신..

IRP 퇴직연금 계좌 개설 방법, 소득 공제 혜택 등 총 정리 [내부링크]

여러분 혹시 노후 준비는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오늘은 현명한 노후 준비를 위해 필수 상품인 IRP 운용방법, 장점 및 혜택, 주의할 점 등 IRP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퇴직연금제도가 없던 2000년대..

퇴직연금 수령 방법, DC형과 DB형과 차이 및 선택 방법 정리 [내부링크]

퇴직연금을 운용하고 있는데 DC형, DB형이 무엇인지 잘 모르고 운용하시는 분들과 어떤 상품을 선택해야 더 효율적인지 그리고 퇴직연금 수령하는 방법에 대해 모두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본론으로 들어가기 전 퇴..

전동킥보드 보험 1만원대, 면허, 헬멧 과태료 등 규정 총 정리 [내부링크]

전동 킥보드 사용자수가 증가함에 따라 사고 발생률 또한 늘어나고 있는데요. 오늘은 사고 발생 시 보상받을 수 있는 전동 킥보드 보험 가입 가능 여부와 과태료, 범칙금 등 새롭게 변경된 규정에 대해 알아보겠습..

노령연금 수급자격 및 기초연금과 차이, 중복 수령 가능 여부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기초 연금과 국민연금(노령연금)의 차이, 수급 자격 그리고 기초연금을 받으면서 국민연금을 동시에 받는 중복 수령이 가능한 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기초연금과 국민 연금(노령연금)의 뜻 개념에..

정부지원 서민 대출 14개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신용등급(점수)가 낮거나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분들도 대출이 가능한 미소금융, 햇살론 등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 총 14가지를 소개해 드리니, 꼼꼼히 확인 후 대출 실현하시기 바랍니다. 신용등..

증권사 수수료 비교(8개 표로 정리) [내부링크]

주식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주식 계좌 개설이 가장 기본요건이라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주식 계좌를 개설하는 분들을 위해 증권사별 혜택/이벤트, 주식 수수료가 젤 싼 곳은 어디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

주식 계좌 개설 방법, 비대면 증권계좌 개설 하는법 정리 [내부링크]

코로나 19 발생 후 주식 투자에 관심이 더욱 높아지면서, 주식 계좌 개설하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초보자 분들을 위해 주식 계좌 개설하는 방법 및 개설 혜택(이벤트)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예수금이란? 증거금, 미수금, 대용금, 반대매매 주식용어 정리 [내부링크]

HTS나 MTS를 보시면 예수금, 증거금과 같은 용어를 보신 적 있으실 것 같은데요. 오늘은 주식 초보분들을(주린이) 위해 예수금, 증거금, 미수금, 대용금, 반대매매와 같은 주식 용어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

IPO(기업공개)란 무엇인가? 공모주 청약을 위한 IPO 절차 알아보기 [내부링크]

카카오 게임즈, 카카오 뱅크, 크래프톤 등 최근 들어 많은 기업들이 IPO를 거쳐 주식시장에 상장했는데요. 오늘은 IPO(기업공개)란 무엇이고 어떤 절차로 진행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IPO 뜻 IPO(Initial Public O..

KB다이렉트자동차보험을 선택한 이유(할인 혜택 정리, 광고 아님) [내부링크]

자동차 보험을 들기 위해 알아봤더니, 보험 종류가 너무 많아 어떤 브랜드를 선택할지 고민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오늘은 제가 왜 KB다이렉트자동차보험을 선택했는지 어떤 할인 혜택이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 숨고 후기(재택 부업 및 알바 추천)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재택근무를 하시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오늘은 재능마켓으로 유명한 숨고(숨은 고수 찾기)를 통해 집에서 할 수 있는 재택 부업, 재택 아르바이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신용등급 무료조회, 점수표 확인 방법 및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정리 [내부링크]

사실 올해 2021년부터 신용등급이 아닌 신용점수로 명칭이 변경되었는데요. 오늘은 신용등급 점수표, 무료조회 방법 및 신용 등급 올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신용 등급(점수)을 확인하는 방법은 올..

희망두배 청년 통장 자격 [내부링크]

오늘 소개해 드릴 주제는 저축한 금액만큼 나라에서 무려 2배나 장려금을 주는 서울시 희망 두배 청년 통장인데요. 신청 자격, 신청 방법, 지원조건 및 주의 사항에 대해 오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말씀드린 희..

K카 직영몰 중고차 구매 후기 1편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내돈내산 실제 구매 후기로 K카를 통해 중고차를 구매하기 전부터 구매 후까지 준비사항, 중고차 구매 시 고려사항, 매물 찾는 방법 등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는 일단 K카를 통해 그랜저IG를..

전기차 보조금 2021, 전기차 종류(모델별) 및 지역별 보조금 총 정리 [내부링크]

과거에 비해 전기차 수요가 증가하면서, 많은 분들이 전기차 구매에 관심을 갖고 있는데요. 탄소 배출이 없는 전기 자동차를 구매하게 되면 국가에서 보조금을 지원해주고 있는 건 다 아실 겁니다. 하지만 지자체..

착한운전 마일리지 인터넷신청 방법(정부24, 경찰청교통민원 이파인) 및 혜택 정리 [내부링크]

정부에서 시행하고 있는 착한 운전 마일리지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저는 운전경력이 10년이 넘었는데도 최근에 알게 되었는데요. 운전하시는 분들에게는 혜택이 너무 좋아 이건 진짜 무조건 신청해야 하는 거더라..

저공해차량 통합정보누리집, 차량 확인 방법 및 혜택 정리 [내부링크]

정부에서 시행하고 있는 정책에 대해 많이 알고 계신가요? 사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정책 혜택에 대해 모르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오늘은 통합정보 누리집을 활용하여 저공해 차량 확인하는 방법 및 혜택에..

제페토 관련주 위지윅스튜디오, 자이언트스텝, 알체라 주가 전망 [내부링크]

최근 메타버스가 이슈화 되면서 관련주들 움직임이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는데요. 그중 국내에선 네이버 제페토가 단연 으뜸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페토 관련주인 위지윅스튜디오, 자이언트스텝, 알..

CBDC 관련주(디지털화폐), 케이사인, 로지시스, 한네트 및 대장주 주가 전망 [내부링크]

CBDC는 Central Bank의 중앙 화폐와 Digital Currency의 디지털 화폐를 합친 용어로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디지털 화폐 CBDC의 뜻과 관련주인 케이씨티, 로지시스, 한네트에 대..

수박 (주스)효능, 부작용, 칼로리 등 관련 정보 총 정리 [내부링크]

수박은 대표적인 여름 과일로 요즘같이 찌는듯한 더위로 인해 땀을 많이 흘리는 분들에게는 수분 보충이 필수적으로 필요한데요. 오늘은 맛도 좋고 수분 함량이 높아 피부 미용에도 좋은 수박의 효능과 부작용에..

공모주 청약 방법 증거금, 우대조건, 환불금 총 정리(NH투자증권) [내부링크]

지난번 카카오 게임즈, SK바이오팜 등 공모주 청약 열기가 매우 뜨거웠는데요. 7월 마지막 주에는 카카오 뱅크 공모주 청약으로 청약 열기가 정말 대단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전에 비해 최근 공모주 청약 열기가..

자동차 에어컨 냄새 제거 방법 및 에어컨 필터 교체하는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장마가 끝나고 한반도 일주일 평균 기온이 35도가 넘는 수치를 기록하며 연일 찌는 듯한 더위로 요즘 에어컨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더운 여름, 출퇴근할 때나 휴가철을 맞아 운전하시는 분들이..

타이어 공기압 적정범위와 경고등 떴을때 해결방법은? [내부링크]

자동차를 운전하신 분이라면 한 번쯤은 계기판에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이 뜬 걸 보신 적이 있으실 거 같은데요. 그렇다면 공기압을 맞추는 방법, 경고등이 떴을 때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타이..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PC 및 스마트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여러분들이 가장 짜증 나고, 스트레스받을 때가 공단에 전화했는데 계속 통화 중이라 확인서 발급을 못 받는 경우잖아요? 그래..

주식감자란(무상감자, 유상감자) 뜻, 차이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하시는 분들은 '감자'라는 용어에 대해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것 같은데요. 그럼 혹시 감자의 의미에 대해서도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무상 감자와 유상감자의 개념과 방식 그리고 감자가 주가에..

BPS란, PBR이란 주식용어 알아보기 [내부링크]

주식 투자하실 때 펀더멘털 가치투자를 위해서는 해당 기업의 재무제표 확인은 기본 요건인데요. 이 재무제표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주식 용어들이 있습니다. 지난번에 다뤘던 PER 및 EPS에..

EPS란 주식용어 정리(feat. per)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난번에 다뤘던 주식 용어 PER에 이어, 오늘은 EPS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주식투자하는 분들이 가장 관심이 있어하는 용어가 PER & EPS 인 것 같은데요. EPS가 정확히 무엇이고, 왜 중요한지..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및 기타 세금, 수수료 총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해외 주식 투자 시 발생하는 세금과 수수료에 대해 총정리를 해봤는데요. 조금 복잡하긴 하지만 국내 주식과 비슷하기 때문에 너무 어려워하지 않으셔도 될 듯합니다. 거래수수료 국내 주식도..

주식 PER의 뜻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식 용어 PER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PER이란 'PRICE EARNING RATIO'의 줄임말인데요. 이걸 하나씩 풀어서 설명드리면 주식 수익 비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PRICE : 주식 EARNING :..

배당금 높은 주식 순위 및 국내 배당주 순위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주식하는 분들 중에 공모주 청약을 하는 사람, 가치 투자로 장기간 보유하는 사람, 단타로 치고 빠지는 사람 등 사람마다 주식 투자하는 방법이 다양한데요. 하지만, 최근 들어 수익 파이프 라인에 관심이 많아지..

건강보험료 조회 및 건보료 줄이는 방법 정리 [내부링크]

직장인 가입자 대상에서 지역 가입자로 변동된 경우 건강보험료가 급격히 오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건강보험료 금액과 납부에 대해 항상 신경을 쓰여야 할 것 같은데요. 오늘은 건강보험료를 줄이는(..

건강보험료 산정기준표 및 계산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건강보험료 산정기준표 및 계산방법을 확인해 볼 건데요. 건강보험료 계산방법을 정리해 보면서 2021년에 지역 건보료 관련해서 변경된 내용 3가지도 같이 확인해 보겠습니다. 지역 건강보험료 지역 가입자..

카카오페이 주식 상장, 공모 청약 일정 알아보자 [내부링크]

다음카카오의 두 번째 대어인 카카오페이가 8월에 상장한다고 합니다. 두 기업 모두 카카오의 계열사로 비슷한 시기에 상장하는 건 매우 이례적인데요. 지난번 포스팅에 다뤘던 카카오뱅크에 이어 오늘은 카카오페..

에스디바이오센서 주가, 상장일, 공모 청약일정 [내부링크]

최초 증권 신고서 기준으로 공모가를 48%나 낮춘 SD바이오센서에 청약을 희망하는 사람들이 더 많아졌는데요. 오늘은 에스디바이오센서에 대한 공모 청약 일정, 상장일, 기업 분석 및 전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

한컴라이프케어 주가, 상장일, 공모 청약일정 [내부링크]

한글과 컴퓨터 자회사인 한컴라이프케어가 6월 18일 거래소 예비심사를 통과한데 이어 6월 30일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KOSPI 상장을 위한 공모 절차에 들어갔습니다. 오늘은 한컴라이프케어의 기업..

5차재난지원금 프리랜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총정리 [내부링크]

5차 재난지원금 최종 확정안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은 5차재난지원금 특고 프리랜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소상공인 등 신청 방법, 지급시기에 대한 내용을 총정리하였습니다. 정부와 여당이 33조..

카카오뱅크 상장일, 청약일, 증권사 등 정보 총 정리(고평가 논란?) [내부링크]

하반기 IPO 대어 중 하나인 카카오 뱅크가 이틀 전(6월 28일)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상장 전 부터 아니 청약 전부터 고평가?로 거품 논란에 휩싸여 있다는 말이 있기도 한데요...

깔끔대장 매직 실링기 가성비 '갑' 제품(밀봉+커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깔끔 대장에서 나온 매직 미니 실링기입니다. 먼저 실링기에 대해 말씀드리면, 용기나 봉지 따위에 내용물을 넣고 밀봉하여 포장하는 데 사용하는 기계(제품)이라고 보시면..

카카오뱅크 점검시간 및 중저신용자 대상 대출이자 지원, 적금 이자 2배 이벤트 [내부링크]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는 카카오는 이미 국민 메신저로 자리 잡은 지 오래되었는데요. 오늘은 다음카카오에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 중 하나인 카카오 뱅크의 각종 이벤트 및 카뱅 점검 시간에 대..

5차재난지원금 소상공인 지원 금액, 대상, 지급 시기 알아보기 [내부링크]

처음 5차 재난 지원금 지급 소식이 발표되었을 때 소득에 관계없이 전 국민 대상 보편 지급될 것 같았지만 소득 하위 70~ 90%에 선별적 지급하기로 가닥이 잡히고 있습니다. 소상공인 피해 지원금, 신용카드 캐쉬..

민방위 편성 대상 나이 및 민방위사이버교육 평가문제 정답은? [내부링크]

여러분도 아시는 것처럼, 대한민국 건강한(건강하지 않아도?) 남자라면 의무적으로 군대를 가야 하는데요. 저 같은 경우 만 2년 (24개월) 군 복무를 했는데, 요즘은 2년이 아니라, 1.5년(18개월)으로 예전에 비해..

DTI 계산기, 주택담보대출 용어 LTV, DSR까지 알아보자 [내부링크]

집을 구매하기 위해 주택담보대출을 알아보다 보면 LTV, DTI, DSR에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것 같은데요. 여러분은 이 용어에 대해 정확한 의미를 알고 계신가요? 부동산 정책 때문에 뉴스나 기사에도 정말 많이 나..

노바백스 관련주 켐온 주가 전망 분석 [내부링크]

디알젬과 함께 노바백스 관련주 중 하나인 켐온은 지난해 SK바이오사이언스와 Covid-19 비임상실험을 진행해 이슈를 받은 적이 있었는데요. 바로 어제 6월 21일 10%가 넘게 상승하며 마감했습니다. 기분 좋게 상..

크래프톤 상장일, 청약일, 관련주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디지털 N 잡러입니다. 여러분 혹시 '배틀그라운드'라는 게임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저는 이 게임을 해본 적이 없어, 얼마나 재미있는지는 잘 모르겠는데요. 하지만, 10대에서부터 20~30대까지 모르..

공매도 상환기간, 뜻, 증거금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최근 코스피가 최고점에 달하면서 주식 시작 열기가 다시 뜨거워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공매도의 뜻, 상환기간, 증거금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공매도 뜻 먼저 간략하게 설명드리면, 공매도란 주..

장전, 장후 시간외 거래 및 단일가 거래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주식을 시작한 지 얼마 안 된 분들 같은 주린이 분들 또는 주식을 하고 있긴 하지만, 시간 외 거래를 해보지 않은 분들을 대상으로 하는 포스팅인데요. 오늘의 주제는 장전 시간 외, 장..

보금자리론 대출 자격, 조건, 금리 알아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다음 달 7월 1일부로 변경되는 부동산 정책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먼저 전체적으로 말씀드리면, 20~30대 대상 청년 및 신혼부부는 전세 및 월세 자금을 더 많이 대출받을 수 있고, 이자는 더 적게 낼..

네이버페이 포인트 무료로 계속 획득하는 방법(현금처럼사용가능)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짧은 시간을 투자해 바로 수입이 생기는 부업에 관심이 많으신데요. 그래서 오늘 꿀팁 정보를 하나 가져왔습니다. 오늘은 네이버를 활용해 1초 만에 돈 버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원하지 않는 광고 차단하는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이제 막 애드센스를 승인받으신 분들은 아직도 가슴이 설렐 거 같은데요. 저 또한 그랬으니깐요. 하지만,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html을 활용해 광고 넣는 방법, 자동광고를 해야 할지 수동..

코인 물타기 계산기 주식 평단가 계산기 다운받기 [내부링크]

최근 비트코인(가상화폐) 투자에 뛰어든 사람들은 정말 멘탈이 나갔을 정도로 요즘 가상화폐 시장이 최악인데요. 얼마 전 업비트에서 25개 알트코인을 유의 종목으로 지정해 관련 Coin은 떡락중이고, 거래소에 상..

판매자 정보를 Google sellers.json 파일에 게시 오류 해결방법 [내부링크]

애드센스 승인받은 분들은 Adsense 사이트에 접속을 자주 하실 텐데요. 하지만, 초보 블로거 분들은 여러 가지 오류 메시지로 인해 짜증도 나도 많이 답답해하실 것 같아요. 이제 막 승인이 되어, "나도 광고로 수..

부동산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하는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정부의 강력한 부동산 규제 정책에도 불구하고, 아파트 가격이 하락 하기는커녕 지속적으로 오르고 있습니다. 이에 젊은 20~30대 층 또는 결혼을 앞 둔 예비 신혼부부들은 내 집 마련에 대한 계획이 희망이 아닌..

쌈쩜삼 환급 조회 누구나 쉽게 해보기 [내부링크]

오늘 여러분들게 돈이 될 수 있는 정보를 알려 드리도록 할테니까 여러분들도 꼭 확인 한번 하시고 주변 지인 분들 한테도 널리 알려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디지털 노마드 삶을 추구하는 디지털N..

업비트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계좌인증 실패 해결 방법은? [내부링크]

비트코인을 시작으로 최근 알트코인의 대장주인 도지 코인까지 미친 듯이 치솟았던 가상화폐 시장이 일론 머스크의 여파로 인해 현재는 파란색으로 물들어 하락장을 맞이하고 있어, 참 안타까운 상황입니다. 아시..

한시 생계지원금 신청방법, 기간, 서류, 대상자 알아보기 [내부링크]

한시 생계지원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청 방법은 복지로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진행해 주시면 되고 어렵지 않으니 차근차근 따라서 해보시기 바랍니다. 한시 생계지원금 알아보기 일..

도지코인 전망과 상승 이유(호재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디지털 노마드를 추구하는 디지털 N 잡러입니다. 오늘은 도지코인 시세, 전망, 상승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도지코인 시세 DOGE COIN은 5월 5일 어린이날인 어제 900원 가까이 상승했다가 현..

켐트로스 주가 분석(사업분야, 차트, 전망) 알아보기 [내부링크]

작년 전기차 카테고리로 묶여 상승했던 켐트로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켐트로스가 하는 사업이 무엇인지 전망과 차트를 통해 주가를 분석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켐트로스 켐트로스는 탄소 중립 핵심 기..

싸이월드 도토리 현금으로 환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디지털 노마드를 추구하는 디지털 N 잡러입니다. 지난번 싸이월드 서비가 재개 한다는 소식과 관련해 관련주에 대해 포스팅했었는데요. 오늘은 지난번 포스팅에 이어 35억 원에 달하는 싸이월드 도토..

5월부터 바뀌는 정부 정책(주정차위반, 전동킥보드, 한부모 가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디지털 노마드를 추구하는 디지털 N잡러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어린이 보호구역 주정차 위반, 전동킥보드 법 변경, 한부모 가정 등 5월부터 달라지는 정책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어린이 보호..

파이코인 휴대폰 인증 오류 해결방법 및 전망 사기 소문까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디지털 노마드를 추구하는 디지털 N잡러 입니다. 오늘은 가상화폐 대한 주제를 가져왔는데요. 일명 제2의 비트코인이라 불리는 파이 코인(파이 네트워크)입니다. 사실 Pi coin은 이미 어플 다운로..

2021 근로장려금 및 자녀장려금 신청, 자격요건, 예상 수령액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디지털 노마드를 꿈꾸는 디지털 N 잡러입니다. 오늘은 5월에 꼭 신청해야하는 근로장려금, 자녀 장려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근로장려금 2020년 소득을 기준으로 신청 하셔야 합니다. 코로나..

나의 건강 기록 조회-보건복지부 추천 어플 [내부링크]

오늘 소개해드릴 주제는 나의 건강기록을 한눈에 조회하고 확인할 수 있는 '나의건강기록' 어플 입니다. 보건복지부에서 국민의 건강증진 및 관리를 위해 서비스하고 있고요. 휴대폰으로 쉽게 해당 어플을 다운로..

신한은행 헤이영 5.5% 적금 이벤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디지털 N 잡러입니다. 오늘은 적금 중에 괜찮은 상품을 발견해서 하가 가져왔는데요. 바로 신한은행에서 제공하고 있는 '헤이영' 서비스입니다. 신한은행 특별 이벤트인 헤이영은 최대 5.5%의 적금..

마켓컬리 올해 상장 및 관련주는? [내부링크]

한국의 전자상거래 식료품점 마켓컬리의 김슬아 대표가 올해 상장 추진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아직 국내가 될지 쿠팡과 같이 미국에서 주식시장에 첫 선을 보일지 결정은 안되었다고 합니다. 그럼 쿠팡과 비교해..

LG 에너지솔루션 상장일, 미국에 5조원 투자까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디지털 노마드 삶을 꿈꾸는 디지털 N 잡러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이 미국 배터리 생산 능력을 확대하기 위해 5조 원을 투자한다는 소식입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얼마 전 SK이노베이션과의 소송에서..

SK 바이오 사이언스 청약 64조 대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디지털 노마드의 삶을 꿈꾸는 디지털 N 잡러입니다. 오늘은 청약 열기로 뜨거웠던 SK 바이오 사이언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청약은 3월 9일~10일 이틀간에 걸쳐 진행되었는데요. 국내 투자자..

2021년 교육 급여 및 유치원 어린이집 지원금 인상 [내부링크]

오늘은 2021년 새롭게 바뀌게 된 유치원 & 어린이집 교육 급여 인상에 관해 다뤄 보겠습니다. 1. 교육급여 인상 2021년 정부지원 교육비 3가지, 최대 500만 원이 인상된다고 합니다. 기준 중위소득 50% 이하 가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