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im의 등록된 링크

 diim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건입니다.

2018 혁오 전국투어 콘서트 [내부링크]

[ 2018 혁오 대구 콘서트 후기 ] 2018 혁오 전국투어 콘서트 in 대구 7월 14일 혁오 전국투어 콘서트에 다녀왔습니다. 혁오 밴드가 대구에 오는 것은 처음이라고 들어서 더 기대가 됐어요. 콘서트 장소는 익숙한 경북대학교 대강당입니다. 경북대학교의 랜드마크인 글로벌프라자를 지나면 바로 옆에 공연장이 있습니다. 1시간 전에 도착했는데 사람들이 북적거려서 새삼 혁오 밴드의 인기를 실감했어요. 얼른 줄을 서서 굿즈를 구매했습니다. 앨범과 머그컵, 카드, 에코백 등이 있었어요. 저는 배지 디자인이 너무 귀여워서 2개 구매했습니다. 나름 앞쪽이라 즐겁게 관람했어요. 오혁이 사람들이 앉아서 관람하는 모습이 어색하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전부 일어나달라고 부탁해서 처음에는 신나서 일어났는데 공연이 끝날 때까..

디자인용 마우스, 로지텍 무선 마우스 M280(+무소음 마우스 소리 비교) [내부링크]

[ 로지텍 마우스 후기 ] 디자인용 마우스, 로지텍 무선 마우스 M280 제가 디자인 작업과 게임을 할 때 주로 사용하는 로지텍 M280 마우스 후기입니다. 로지텍 M280은 디자인용 마우스로 분류되어 있지는 않지만, 제가 대학교 1학년 때부터 9년째 여러 가지 많은 종류의 마우스를 사용해 보았는데요. 제 기준으로 수 많은 마우스들 중 유독히 부드럽고 빠른 움직임과 가벼운 클릭감을 지닌 로지텍 M280 마우스가 저에게 가장 잘 맞았어요. 제가 기존에 사용했던 M280 마우스를 높은 곳에서 떨어뜨리는 바람에ㅠㅠ 고장나서 새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색상은 그레이&라임으로 구입했어요. 18개월의 배터리 수명이라고 적혀있는데요. 사용하면서 좋았었던 점 중에 하나가 배터리를 자주 갈아주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었어요..

디자인용 노트북 LG 울트라PC 15U780-PA5HK [내부링크]

[ 디자인용 LG 노트북 구입 후기 ] LG 울트라PC GT (15U780-PA5HK) 대학원에 입학하면서 디자인용 노트북을 사기 위해 고민을 참 많이 했습니다. 대학원에 입학하기 전까지 잘 사용했던 저의 첫 노트북인 DELL은 17.9인치의 크기만큼 무게도 많이 나가서 학교에 도저히 들고 다닐 엄두가 나질 않더군요. 그리고 오래 사용해서 그런지 버벅거림과 디자인 프로그램이 로딩이 엄청 길어졌었어요. 디자인용 컴퓨터를 구입하기 전에 컴퓨터에 대해 잘 안다는 지인들에게 물어보기도 했지만 그런 말만으로는 원하는 노트북을 선뜻 구입하기가 참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제 맘에 쏙 드는, '정말 잘 샀다'라는 생각이 들 수 있도록 현명하게 노트북을 구입하기 위해 발품 팔아 뛰어다닌 '디자인용 노트북 구입 후기'를 적..

드디어 논문 학기 끝 [내부링크]

2018년 디자인 대학원에 입학하였고 2020년 1월 8일, 드디어 논문 학기가 최종적으로 끝이 났습니다. 이번 주 주말은 아무런 걱정과 압박과 계획이 없는 주말인데 오히려 마음이 이상하네요. 뭔가 해야할 일이 남아 있는 것처럼 이상해요. 항상 저의 주말은 논문과의 끝없는 싸움이었는데 너무 조용한 주말이 오히려 이상하게 느껴졌습니다. 1월 6일은 오전에 박사 입학 시험이 있었어요. 그래서 지난주 주말은 발표 PPT를 만들고, 혼자 서서 발표 연습도 해보고 나름 바쁜 주말을 보냈었지만 이번 주는 정말 Freedom! 1월 8일은 인쇄된 논문을 제출하는 날이었습니다. 그래서 미리 주문했던 인쇄본을 들고 학교 도서관에 논문을 제출하는데 조금 울컥했습니다. 아. 그리고 반(?) 협박으로 회사 부서 내에 제출할 ..

독립출판 서점, 더 폴락 [내부링크]

[ 더 폴락 ] 소규모 독립출판물을 만날 수 있는 작은 동네 책방 친구가 교동 근처에 특이한 서점이 있다고 해서 방문해 본 독립출판 서점입니다. 기대에 가득 차 가보았더니 생각보다 너무 예쁘고 독특한 서점이었습니다. 기존에 있던 건물에 그대로 간판을 만들어서 그런지 굉장히 빈티지하고, 조금 어두울 때 방문해서 그런지 불빛이 밝아서 찾기가 쉬웠어요. 핑크 네온사인이 서점 전체를 밝히고 있어 서점 내부에 들어섰을 때 굉장히 오묘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어요. 책들이 독립출판물이라서 그런지 디자인이 굉장히 유니크하고 처음보는 책들이 너무 많아서 시간을 많이 두고 구경해야 했습니다. 엽서나 스티커들도 많이 전시되어 있어요. 너무나 소장하고 싶은 예쁜 포스터들이 많아요. 책 말고 다양한 소품들이 있어서 구경하는데 ..

디자인 티스토리를 만들었어요 [내부링크]

2019년 초 우연히 티스토리(구글 애드센스)와 관련된 유튜브를 시청하게 되었습니다. 평소에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이 뭐가 있을까?" 고민하고 인터넷을 통해 자주 찾아봤더니, 유튜브의 알고리즘 시스템에서 제가 원하는 영상을 찾아준 것 같았습니다. 해당 영상에서는 티스토리라는 수익형 블로그를 소개하면서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면 블로그로 충분한 수익을 낼 수 있다는 놀라운 내용이었습니다. 추가로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 방법과 티스토리 관리법까지 자세히 나와 있었습니다. 이 영상을 보고 난 후 저는 2020년에 무조건 티스토리를 제작하여 운영해 보겠다는 버킷리스트가 생겼습니다. 드디어 2020년 1월 8일, 버킷리스트 중 하나를 오늘 이루게 되었습니다! 본격적으로 티스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