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nnerforyou의 등록된 링크

 dinnerforyou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60건입니다.

QM3 타이어 교체 가격/ 타이어 펑크났을 때 꿀팁 [내부링크]

 2016년 9월 쯤 QM3를 구입했고, 벌써 4년이 가까워지고 있다.  근 4년동안 타이어 위치교환, 관리 등에 대해서 크게 신경쓰지 않고 탔다. 2017년부터 2018년 초까지는 평창, 정선에서 겨울을 나면서 염화칼슘과..

손때 묻은 벽, 보수하는 날 [내부링크]

글을 쓰는 오늘은 2020년 02월 23일, 전국적으로 코로나19로 들썩거리고 있다. 우리가 있는 상주도 오늘 2번째 확진자가 나왔고, 앞으로의 상황을 쉽사리 예측하기도 어려운 현실이 되었다. 그렇기에 우리는 유동..

상주지역 예술가와 함께하는 무양마켓 [내부링크]

  무양주택 한 켠에는 ‘상주지역 예술가와 함께하는 무양마켓’ 이라는 종이가 걸려있다.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과정에서 많은 분들의 도움이 있었다. 이 워딩, 페이퍼의 레이아웃, 프린트는 가까운 지인께서..

상주시 복합문화공간 무양주택을 운영합니다. [내부링크]

“그래서 꼭 전달하고 싶었다. 무양주택이 복합문화공간을 지향하는 이유와 어떻게 운영하는지.”  “그럼 무양주택은 카페가 아니야?”라는 가상의 물음에는 “무양주택은 카페도 맞아요:)”라고 대답한다...

2019年 4月 1日, 無恙住宅 開門. [내부링크]

지금은 무려 2달이 지나가는 5월 29일이고, 글을 쓰지 못한 지금까지 글이 미뤄지고 있다는 이유 하나로 꽤나 나를 괴롭히고 있다. 공간의 문을 열기 직전까지는 우리 공간이 과연 어떤 평가를 받을 것인가에 대한..

무양주택 한 달간의 인테리어 중간 기록 [내부링크]

"2019년 1월 19일 공사를 시작하고 이제 한달이 지났다." 인테리어 공사는 보통 이렇게 길게 하지 않는다고 들었다. 보통 한달이면 다 끝내는데, 무양주택은 공사가 오래걸리고 있다.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우선..

무양주택은 화이트를 베이스로 합니다. [내부링크]

"저희는 벽 전체를 화이트로 할 거구요. 나무로 포인트를 줄겁니다." 관심가져주시는 어른들의 질문에 대한 대답이다. 무양주택을 준비하다보니 주변에 사는 어르신들부터 지나다니는 사람들 그리고 지인들까지 많..

복합문화공간 무양주택 기초 인테리어 [내부링크]

"사장님, 이 집은 단열이 안되서 이 상태로 영업하면 여름에 냉방비, 겨울에 난방비 폭탄 맞을 수도 있습니다.." 인테리어 사장님이 말했다. 우리는 공간의 주안점을 단열에 두고 싶었다. 그러나 단열을 제대로 하..

인테리어의 시작은 철거 [내부링크]

"철거부터 폐기물 수거까지 대략 200만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철거업체 사장님의 대답이였다. 내가 철거를 셀프로 하기로 결정한 이유다. 시작부터 큰 비용이 발생한다. 수거만 하는 것은 양에 따라 다..

상주시 복합문화공간, 우리의 시작과 방향성 [내부링크]

'상주의 복합문화공간' 아직은 없지만 곧 생길 공간, 어쩌면 우리 몰래 어딘가에 숨어있을지도 모르는 공간 우리는 상주에 복합문화공간을 구상하고 있다. 복합문화에 청년문화를 포함한다고 규정했다. 우리는..

1화, 상주시 공검면으로 귀촌하는 두 청년 [내부링크]

상주에서 터를 잡은 우리는 현재는 각각 무양동과 신봉동에 자리를 잡았지만 곧 상주시 공검면으로 터를 옮겨 귀촌을 할 예정이다. 요즘 귀농, 귀촌을 하는 인구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 귀농과 귀촌은 얼핏..

오버나잇센세이션_일반음식점 영업신고, 사업자등록(공동사업자) [내부링크]

복합문화공간을 그리는 우리 오버나잇센세이션은 상주 지역을 기반으로 하여 가까운 문경과 김천 그 외 지역의 모든 예술가들에게 전시공간을 제공해주고, 지역민들에게는 문화적혜택을 얻을 수 있는 곳, 또 음..

#9. 두근 두근 푸드트럭 첫 장사! 그리고 망쳐버린 첫 행사.. [내부링크]

 장사라고는 1도 모르는 대전촌놈이 벌인 이 푸드트럭 판..!  과연 나도 할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을 가졌지만 그래도 몇천만원, 몇억씩 들여 창업해서 망하는 것보다 아주 적은 돈으로 지금까지 내가 해온 알바..

#8. 푸드트럭 구조변경 업체를 안쓰고 하는건 불가능이라고? 난 했다! [내부링크]

 푸드트럭 구조변경을 준비하면서 많은 분들께서 조언을 해주셨지만, 그 분들이 유일하게 공통적으로 말씀하신게 딱 하나 있다. 바로 구조변경은 혼자서 절대!로 할 수 없다는 것이였다. 그렇지만 결과적으로 나..

#7. 푸드트럭 인테리어(구조변경 도면그리기, 한도 2000i 발전기, 조리대, 작업대 만들기, 전기공사 등) [내부링크]

 한동안 블로그 포스팅을 못했다. 바빴다는 핑계 + 귀찮음.. 여튼 오늘은 그동안 푸드트럭 작업한 내용을 올리려고 한다. 시간은 한달이 넘게 걸렸다. 왜냐하면 하루 사이에 뚝딱 할 수 있는 일도 아니고, 특히나..

마지막. 대장정의 끝, 안녕 시베리아. [내부링크]

 드디어 반갑지 않은 새벽이 오고, 열차에 불이 켜진다. 알렉산드르가 분주하게 움직이며 사람들을 깨운다. 곧 도착한다는 말인 것 같다. 아침 6시 도착예정인데, 정말 칼 같다.  열차는 항상 정확한 시..

25. 시베리아 횡단열차 내일이면 끝이다. 시간의 상대성. [내부링크]

 정보가 없는 글이라 아마 재미없겠지만 내 인생의 기록이니 의무감을 갖고 남긴다. 새벽에 잠이 깨서 잠깐 정차한 역에 나가 보았다. 그런데 저렇게 아련한 모습을...  떠나는 사람과 남겨진 사람의 모습..

24. 시베리아 횡단열차 중 어느 하루 [내부링크]

 또 다른 아침이 밝아왔다. 며칠 지나지 않았지만 뭔가 오늘이 며칠째인지 세기 싫다. 그냥 어느 하루로 기억하고 싶다. 아이들이 시끄럽게 노는 소리들이 소음으로 들리지 않는 아침이다.    아이들의..

23. 가파른 하루, 시베리아 횡단열차에서의 첫 위기 [내부링크]

 다시 아침이 밝아 왔다. 기차는 한참을 달렸고, 내 여정은 절반을 넘어섰다. 날씨가 얼마나 추운지 따뜻한 열차 내부로 냉기가 들어온다. 창문은 시베리아의 추위가 얼마나 무서운지 보여주고싶은 걸까..

22. 시베리아 횡단열차에 오르는 사람들 [내부링크]

제 각기 다른 모습의 사람들이 다른 목적지로 가기 위해 오르는 열차, 시베리아 횡단열차 아침부터 승무원들이 열차 밑에 얼어붙은 얼음을 깨는 소리로 시끄럽다. 얼마나 추운지 열차 밑에 얼음들이 정말..

21. 시베리아 횡단열차 첫 날 아침이 밝았다. [내부링크]

 이제 조금 편한 말로 써보려고해요. 지금까지는 뭔가 나를 표현하려는 글들이였다면 이제는 그냥 편하고 쓰고 싶어서.. :)  시베리아 횡단열차의 첫 날 아침이 밝았다. 안드레이형으로부터 어젯밤 마트 앞에..

20. 체코 안녕, 우리는 시베리아 횡단열차 타러 간다(feat, 안드레이, 레나와의 재회) [내부링크]

 우리는 이제 체코 프라하를 떠납니다. 여행에도 거의 끝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우리는 이제 러시아로 돌아가서 마지막 버킷리스트인 시베리아 횡단열차를 탈 예정입니다. 시베리와 횡단열차는 우리가 여행을..

#6. 푸드트럭 구조변경시 환기장치?! [내부링크]

구조변경을 진행하면서 조건 중에 이런 항목이 있었다. - 조리(취사)시설을 설치한 차실에는 능력단위 3이상의 소화기 및 환기장치를 설치할 것  내 경우에는 불을 쓰지 않기 때문에 과연 환기장치가 필요할지....

19. 프라하에 가면 프라하 성을 보고 꼴레뇨를 먹는게 진리 [내부링크]

 어제 저녁의 짧은 감동이 오늘까지 이어지길 바라면서 우리는 아침 일찍 길을 나섰습니다. 숙소 바로 앞에는 건강한 음료를 파는 가게가 있어 아침 대신 케일과 비트가 섞인 음료를 하나 주문해서 마셨습니다...

18. 프라하의 눈 오는 밤, 눈 오는 야경 [내부링크]

 야간버스의 여파는 컸습니다. 우리는 숙소에 들어가서 뻗었습니다. 한참을 쓰러져있다보니 저녁이 되었어요. 저녁을 이렇게 보내기는 아쉬우니 가볍게 산책도 할 겸 저녁도 먹을 겸 길을 나섰습니다. 우리 숙소..

17. 베니스 무라노, 부라노의 아름다움:) [내부링크]

 베니스는 호텔이 대부분 비싼 편이에요. 아마 베니스에서 정해놓은 하한가가 있는 것 같더라구요. 보통은 가격 형성이 다행한 편인데 여기는 시작가가 있고 숙소의 질에 따라서 가격이 오르는 느낌이였어요. 그..

15. 로마 산탄젤로 성(성 천사의 성), 글레디에이터의 콜로세움, 포로로마노.. 정말 웅장하다:) [내부링크]

 우리는 바티칸을 나와 성 천사의 성이라고 불리는 산탄젤로 성으로 향했습니다.  산탄젤로 성(이탈리아어: Castel Sant'Angelo 카스텔 산탄젤로) 또는 하드리아누스의 영묘는 로마에 있는 원통 모양의 건축물로..

대전 문창동 논두렁 추어탕, 추어칼국수 리얼 후기! [내부링크]

 오늘은 우리가족 외식을 했어요. 가족끼리 식사를 할 때는 아무래도 부모님 보양식 위주로 찾기 마련이죠. 그래서 모두가 다 부담스럽지 않게 즐길 수 있는 추어탕을 먹기로 했어요. 그래서 생각한 곳이 문창동..

대전 송촌동 흑염소 요리전문, 냉천골 솔직 후기 [내부링크]

 이 뜨거운 여름이 드디어 끝날 기미가 보이는 것 같아요. 우리는 이 뜨거운 여름을 마지막으로 보내버릴 보양식 흑염소를 먹으러 왔습니다. 대전 송총동에 위치한 흑염소 요리전문 냉천골인데요, 여긴 진짜 많이..

#마지막. 홍콩 미슐랭 부수기 정두, 얏룩 그리고 제니베이커리 쿠키 [내부링크]

예전에도 언급한 것 처럼 홍콩에는 미슐랭 맛집이 꽤 많이 있다. 그래서 오늘은 그 중 2곳을 부셔보기로 했다. 오늘은 대만으로 돌아가는 날이기때문에 조금 서둘러 움직여본다:)  가장 먼저 간 곳은 정두다. 정..

#4. 홍콩에서 마카오로 떠난다! 마카오 세나두광장/ 세인트폴성당/ 몬테요세 /베네시안호텔 [내부링크]

홍콩에 왔으니 저렴한 가격에 가볍게 다녀올 수 있는 마카오! 우리도 간다 가는 방법은 크게 2가지로 볼 수 있다. 비행기와 페리인데 우리는 페리로 결정했다. 페리를 타는 곳은 침사추이에 있는 차이나 페리 터미..

#3. 미슐랭 맛집 팀호완과 비가 쏟아지는 빅토리아 피크 [내부링크]

 오늘은 오전부터 비가 꽤나 많이 쏟아진다. 홍콩의 장마철인가 싶기도 할 정도로 비가 많이 온다. 오늘은 여행을 시작한지 2일째고, 홍콩에 온지는 3일째인데 비는 3일 동안 모두 왔다. 물론 중간에 그치기도 하..

#2. 미드레벨에스컬레이터의 낭만이 숨쉬는 홍콩 그리고 심포니오브라이트에서 야경까지 [내부링크]

 아침을 먹고 우리는 심포니 오브 라이트로 갔다. 심포니 오브 라이트는 홍콩의 대표적인 관광지 중 하나로 저녁에 강 건너 빌딩숲을 보며 노래를 듣는 곳이라고 생각하면 쉽다. 침사추이 바로 옆이기 때문에 걸..

#1. 홍콩 도착! 더럽게 비싸다... 아침은 침사추이 란퐁유엔 [내부링크]

 홍콩익스프레스가 저렴하게 나와서(왕복 12만원) 예매했고, 우리는 홍콩에 왔다:) 숙소는 JORDAN 역에 위치한 템플스트릿 야시장 바로 옆에 잡았다. 요즘들어 더 자주 홍콩 집값이 비싸다는 이야기를 듣긴 했는..

#5. 푸드트럭 구조변경을 위한 도면 그리기 [내부링크]

오늘은 푸드트럭 구조변경을 위한 도면을 그려봤다.  우선 푸드트럭을 합법적으로 운영하려면 차량의 구조변경이 선행되어야 한다고 한다. 합법이라하면 대체적으로 지정된 장소 혹은 행사장에 들어가는 것을 의..

16. 로마를 떠나 피사, 베니스로 가는데.. 피렌체에서 잘못 내렸다.. [내부링크]

 우리는 로마의 일정을 마무리하고 피사의 사탑을 보러 피사에 갑니다. 피사는 아주 작고 피사밖에 볼게 없다고 들었어요. 그래서 피사의 사탑만 보고 바로 베니스(베네치아)로 이동할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

14. 로마로 갔고.. 사진도 갔다... 교황님을 만나 힐링 [내부링크]

말 그대로 사진을 꽤나 많이 날려먹었네요. 우리는 로마로 왔어요.. 사진은 없구요. 이 날은 바티칸을 포함해서 로마를 모두 둘러보기 위해 숙소를 나섰어요.   바티칸에 가려면 Ottaviano 오타비아노 역에서 내..

노트북 HDD를 SSD로 윈도우까지 교체?!/ 마이크론 micron crucial mx500 마이그레이션 방법 [내부링크]

내 컴퓨터는 2014년 봄에 산 삼성컴퓨터인데, 이 녀석 5년 가까이 쓰다보니 이제 정말 맛탱이가 갔다..  진짜 거짓말 안치고 티스토리 글 하나 올리는데 시간을 엄청나게 소비한다.. 로딩을 기다리며.. 그래서 예..

이영자 맛집/ 안성휴게소 소떡소떡 [내부링크]

사실 소떡소떡은 한참전에 유행했던? 전지적참견시점이 처음 방영할 때 유명해졌던 그런 곳이고, 한때는 정말 오래도록 줄을 서서 먹어야한다고도 들었어요.    그런데, 소떡소떡이 소세지랑 떡인데 어느정도 상..

#4. 푸드트럭 준비 중 이케아 인테리어와 주방용품/ 이케아 피자, 핫도그, 아이스크림 꼭 먹자 [내부링크]

푸드트럭을 하기위해 트럭을 산지도 어느덧 며칠이 지났다(아직 일주일도 안됨) 우리 나름의 컨셉을 정했고, 이제 그에 맞는 인테리어 용품 또한 어느정도 준비를 해야하기 때문에 이케아를 가기로 했다.     (..

대구 동성로 초밥맛집 도마 29 솔직한 후기/ 성심당 명란바게트 [내부링크]

오늘은 여자친구와 대구 동성로에 있는 초밥집인 도마29를 가기로 했어요:) 먼저 가기 전에 대전역 성심당에서 영자누님이 pick 했던 명란바게트를 하나 사서 기차를 탔어요 뭔가 첫 맛은 그냥 쏘쏘한데..? 라고..

#2. 푸드트럭 준비! 트럭이 왜이렇게 많아? 포터 일반캡, 더블캡, 슈퍼캡, 장축, 초장축, TCi, CRDi 차이 알아보기 [내부링크]

 푸드트럭을 준비하다보니까 여러가지 궁금하면서도 헷갈린 것들이 있는데, 그 중 하나가 포터의 종류!  우선, 우리나라에서 푸드트럭을 하려면 법적으로 1t 미만의 트럭으로 할 수 있다고 하는데, 거기에 해당..

#3. 푸드트럭을 위한 차량(포터2) 구입/ 중고차 구입시 알아야할 사항들 [내부링크]

군인이 전쟁터에 나가려면 총을 가지고 가야하듯이 푸드트럭커가 되기 위해서는 트럭이 필요하다. 그래서 정말 여기저기 많이 다녀보고, 차량을 구입했다.  네이버 카페인 푸사모, 대전자동차매매단지, 대전오토..

대전 청년의학교 푸드트럭과 4주차 수업! [내부링크]

대전 청년의 학교 푸드트럭과가 벌써 4주차 수업에 접어들었습니다. 이번 주는 요리 실습이였어요. 거기에 현장에 계신 대표님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원래는 대전역 근처에 장소섭외를 해보신..

#1. 내 취향, 푸드트럭 디자인 찾아보기 [내부링크]

푸드트럭 디자인을 한번 찾아보려해요. 검색은 대부분 google, naver 에서 했고, 그냥 느낌만 봤어요:)   *연남동에서 활동하신다는 젠틀키친, 지금도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트럭위에 올라가서 조리하는 것이 아닌..

조용한 골목 사이 대흥동 카페 인그레인(ingrain) [내부링크]

대흥동 골목을 자주 다니는데, 다닐때마다 "나중에 한번 가봐야지.. 가봐야지.." 하면서 한번도 가보지 않았던 그 곳! 카페 인그레인(ingrain)을 갔습니다. 드디어! 나무와 노출콘크리트의 조화, 분위기가 장난..

대전 3대천왕 맛집 아줌마돈까스 솔직후기 [내부링크]

오늘은 대전 맛집이라고 알려져있는데 아줌마 돈까스에 다녀왔어요. 아줌마돈까스는 백종원의 3대천왕에 나와서 유명해진 것으로 알고 있었어요. 그리고 여자친구가 돈까스를 좋아하기 때문에 대전에 온 김에 먹기..

조용한 초밥집을 가다. 대전 대흥동 스시쿠루마 [내부링크]

스시를 좋아하는 우리 커플은 전국 각지의 초밥집 깨는 것을 너무나 좋아합니다. 뭐 사실 몇군데 가보진 않았어요. 포스팅도 아직 2개 밖에 남기지 못했고:) 이전글 #1,신사동 은행골 이전글 #2,대구 교동 코이..

카카오페이 QR 결제 키트 수령기와 카카오페이 사용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한.. 한 달 전쯤 신청한 것 같아요. 요즘 카카오페이 QR결제가 광고로 자주 등장하고 있어요. 바로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을 위한 수수료가 없는 결제 시스템인거죠. 중국이 지금 위챗과 알리바바로 모든 결제 시스..

QM3 에어컨 고장 수리 완료!! 추가적으로 르노삼성 보증기간 확인 [내부링크]

이전글 : QM3 에어컨 고장... 에어컨 패널 OUT 실화냐...(클릭) 지난 번 글에서 에어컨이 고장났다고 말씀드렸었어요. 7월 20일에 올렸으니까 약 6일 전이네요. 에어컨 패널이 그냥 아웃되서 르노삼성 대전사업소..

대전 autoCAD 오토캐드 3주차 진행상황 [내부링크]

지금 퇴사하고 내가 하고 싶은 일 중 하나인 캐드를 배우고 있어요. 상호명을 밝혀도 될지 안될지 몰라서 학원명은 쓰지 않겠어요. 성심당 옆에 있는 녹색의 컴퓨터 학원이라는 것만 말씀드려요:) 처음엔 오토캐드..

소소한 일상 속 대구 동성로 스토브(stove) [내부링크]

우리 소소한 일상 중 갔었던 대구 동성로 카페 스토브(stove)를 갔어요. 뭔가 동성로 안에서도 조용한 골목 안에 있었고, 카페도 2, 3층으로 되어있었어요 입구부터 깔끔하고 조용한 분위기가 너무 좋았어요    ..

일명 '노가다' 후기/ 대전 철근공 일당/ 대전 동그라미 야식 [내부링크]

새벽 5시에 일어나서 인력소로 향한다. 우리는 흔히들 말하는 노가다를 하러왔다. 인력소에 들어가서 일자리를 얻기란 쉽지 않다. 더군다나 기술도 없고, 외모도 곱상(?)하니 별로 일 못할 것 같은 외미이니까 나..

대전 청년의학교 푸드트럭과 3주차 수업! [내부링크]

청년의 학교 푸드트럭과가 어느 덧 3주차 수업을 맞이했어요. 오늘은 대전 중구청역이랑 가까운 성모병원 맞은편 파리바게트 2층에 위치한 로스터리빈에서 수업이 진행됐어요 1, 2주차까지는 이론교육을 해주셨는..

대전 애플공식서비스센터 앙츠 동대전점 방문후기/ 아이폰7 액정파손/ kt 안심보험 [내부링크]

여자친구 아이폰7 액정이 깨지는 바람에 애플공식서비스센터를 검색해봤어요 여자친구가 사는 상주에는 공식서비스센터가 없었고, 대전에 3군데가 있었는데 집에서 가까운 은행동 앙츠를 방문했어요. 원래는 유..

다소 실망스러웠던 대흥동 미미양꼬치 후기 [내부링크]

저와 여자친구는 양꼬치를 정말 좋아해요 대학 다닐때부터 용인 시내에 위치한 오백원양꼬치를 줄기차게 다니며 양꼬치의 매력에 흠뻑 빠져있죠. 또 교생을 나가서 담임선생님이 사주신 양갈비에 하얼빈.... 저는..

오래된 건물에 차려진 선화동 카페, 애쉬드(ashed) [내부링크]

오늘은 여자친구가 대전으로 와주어서 대전에서 데이트를 했어요. 제 QM3는 에어컨 패널때문에 사업소에 입고한 상태고, 오늘 하루 뚜벅초가 되기로 했죠. 그 중 선화동에 요즘 새롭게 핫해지고 있다는 카페 애쉬..

은행동 만화카페 고로고로에서 미스터초밥왕 뿌시기! [내부링크]

저때는 날이 이렇게 덥지 않았는데... 요즘 너무 더워지니 축 늘어져 만화책이나 읽고 싶다는 생각을 자주 하게 되네요? 그래서 지난번에 갔던 대전 중구 은행동에 위치한 고로고로 만화카페에서 미스터초밥왕 부..

나무인테리어 나들이, 부산 전포카페거리 베이커스 [내부링크]

요즘 전국 곳곳을 여행하며 더불어 예쁜 가게의 인테리어 보는 게 우리 나름대로의 취미(?) 아닌 취미가 되었어요. 그 중 부산여행했을 때 갔던 전포카페거리의 베이커스의 인테리어를 같이 보려고해요. 베이커스..

대전맛집 신흥동 시골막국수와 집에서 만들어먹는 연어회, 새우초밥 [내부링크]

오늘은 가족끼리 다 같이 시원한 막국수를 먹으러 나왔습니다. 우리 동네에 숨은 맛집이 있는데 소개하려고 합니다. 바로 시골막국수에요 메밀고개 시골막국수 대전 동구 판교3길 3 우리 동네에 나름 장사잘 되는..

대전 유니클로 은행점 쇼핑 그리고 앙타코띠 [내부링크]

오늘은 오랜만에 쇼핑?을 했어요. 남자의 쇼핑은 늘 그렇든 직진이죠. 내가 필요한게 있으면 딱 가서 딱 사오는? 그런 쇼핑? 유니클로 은행점에서 워셔블니트폴로셔츠와 바지를 사려고갔어요. 사실은 살찐 뒤로는..

QM3 에어컨 고장.. 에어컨 패널 OUT 실화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QM3 차주여러분.. 저도 이제 막 QM3와 함께한지 2년차가 된 사람입니다. 지금껏 말썽도 안부리고 잘 지내왔던 녀석인데, 요 며칠 찜통같은 더위를 이기지 못한 것인지 갑자기! 정말 갑자기! 에어컨..

13. 부다페스트 센트럴마켓홀, 부다성과 어부의요새(마차슈성당) [내부링크]

 오늘은 늦은 아침에 부다페스트 센트럴마켓홀(Central Market Hall)을 갔습니다. 이 곳은 그레이트마켓홀(Great Market Hall)로도 부른다는 어느 블로거 분의 글을 봤어요. 센트럴마켓홀은 1987년에 오픈한 시내..

12. 부다페스트의 아름다운 야외온천 세체니온천 & 환상야경 겔레르트언덕 [내부링크]

 오늘은 우리가 고대하던 버킷리스트 중 하나인 세체니온천에 다녀왔어요.  사실 부다페스트 하면 세체니 온천이 먼저 떠오를 정도로 아름다운 노천온천이 있는 곳으로 유명하죠. 여기서 따뜻한 물에 몸을 녹이..

티스토리 애드센스 부정클릭! 30일 정지 처분.. [내부링크]

티스토리 애드센스 30일 계정정지 (feat. 부정클릭) 아 애드센스... 30일 계정정지를 통보받았어요... 부정클릭으로 인해 정지를 받았어요. 아래에도 이유가 적혀있는데, 귀하가 자신의 애드센스광고를 클릭한 것..

대전 상대동 해풍(해물탕전문점) JMT 리얼 후기 [내부링크]

대전 상대동에 위치한 해풍이라는 해물탕집을 갔어요! 어무니가 근애랑 같이 밥먹자고 하셔서 멀리 사는 근애를 초대했고, 다 같이 저녁을 ! 원래는 대흥동 바다황제가서 랍스터 먹으려고 했는데, 검색하던 도중..

낭만이 있는 대흥동 낭만집(대흥동맛집 낭만집) 침나오는 후기 [내부링크]

대흥동에 위치한 낭만집, 냉동대패고기집으로 갔어요! 낭만집 대전광역시 중구 중앙로 122번길 45, 1층 출동! 외관은 마치 일본 가정식을 팔 것만 같았지만 그렇지 않죠 말씀드린 것 처럼 냉동고기집이에요 !..

눈이 행복했던 초밥집, 대구 교동 코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구 교동에 위치한 코이요라는 초밥집을 갔어요. 참고로 우리 커플은 초밥을 너무너무 좋아해서 전국 초밥깨기를 실천 중이에요. 코이요 대구 중구 국채보상로 123길 7 우선 겉모습은 이렇게..

대구 도심 속 리틀포레스트, 삼덕동 작은 :) [내부링크]

대구 도심 속 리틀포레스트처럼 여유로운 공간이 있어서 왔어요. 바로 삼덕동에 위치한 작은이라는 식당이에요. 술집 등 번화한 삼덕동의 유흥가 사이 어느 골목에 조용히 자리잡고 있었어요. 삼덕동 작은 대구 중..

대구 대봉동카페 오랑오랑, 나무감성에 젖어든다 [내부링크]

오늘은 여자친구와 대구데이트를 하기로 한 날이에요. 우리는 주말커플이여서 어느날은 서울, 대전, 상주, 대구, 부산 등 여기저기 많이 돌아다녀요. 그 중 오늘은 대구데이트 중 너무 마음에 들었던 대봉동카페 '..

대전맛집 신흥동 명문꼬막짬뽕 & 용운동 나도야막창 (feat, 쐬주 한잔) [내부링크]

 여기는 나만 알고 싶은 중국집인데, 우리의 슬기로운 식생활을 위해 공유합니다. 저는 용운동 주민인데, 솔직히 이 동네 짜장면집 믿고 먹을만한 집 거의 없다고 생각합니다. 용방마을 앞에 있는 어떤 짜장면집..

사람이 지키지 않아도 운영되는 상주 무인카페 '씨밀레' [내부링크]

[2018.07.08, 날씨 흐렸음] 일요일에 여자친구가 살고 있는 상주를 갔어요 우리는 롱디는 아니지만 저는 대전, 여자친구는 상주에 살고 있어서 주말만 보는 주말커플이에요 ! 지난주는 감사하게도 여자친구가 대전..

나도 탈출했다.. 애드센스 2차 승인 무한검토 ! [내부링크]

애드센스를 호기롭게 시작한지 약 1달 반만에 2차 승인을 받았습니다 제 여행기들을 적으면 금방 승인 받을 거라고 착각을 하고 시작한지 한 일주일 동안 진짜 불같이 했었어요 http://dinnerforyou.tistory.com/3..

대전 청년의학교 푸드트럭과/ 청년푸드트럭협동조합 방문 후기 [내부링크]

대전광역시와 대전경제통상진흥원이 청년들을 위해 만든 프로그램인 대전 청년의 학교! 저도 청년의 학교 푸드트럭과에 신청했고, 선정되어 오늘 첫 번째 수업을 다녀왔어요:) 수업 전에 개강식도 있었는데, 제가..

대전사람이 극찬한 상주맛집 중국관 리얼 후기 [내부링크]

오늘은 상주에 위치한 숨은 맛집 중국관에 다녀왔어요! 중국관은 상주터미널 뒷골목에 위치해있어요 중국관 경북 상주시 동수1길 33 겉모습은 정말 중국관 스러운 느낌이 들더라구요! 배가고파 얼른 들어가고, 나..

이름도 랑만있는 대전 용문동맛집 랑만 후기 [내부링크]

대전 중구 용문동에 위치한 랑만이라는 중식당에 한끼를 해결하러 왔습니다 랑만 대전광역시 서구 계룡로636번길 14-23 전체적인 분위기는 차분하면서도 예쁘네요:)    입구에서 오른쪽 두개 테이블이 스팟인..

대전 용문동카페 동방커피, 동쪽에서 온 커피인가? [내부링크]

대전 중구 용문동에 위치한 동방커피 빌라사이에 있어서 오잉? 했지만 멀리서도 이 작은 간판이 보여서 잘 찾아갔어요 동방커피 대전광역시 서구 용문로 41-26 롯데백화점 뒤 할리스커피 두블럭가서 왼쪽 골목으..

잠시 쉬어가자, 대전 원신흥동카페 잠시커피:) [내부링크]

점심을 먹고 난 뒤 원신흥동에 위치한 잠시커피를 가봤어요 빌라들 사이에 숨어있어 찾기 헷갈릴 수도 있지만 멀리서도 하얀 가게가 제일 먼저 눈에 띄었어요! 잠시커피 대전광역시 유성구 원신흥남로42번길 11-30..

복잡한 터미널 주변, 평온한 대전 용전동 레드엘커피(red L coffee) [내부링크]

대전 동구 용전동에 위치한 레드엘커피 방문기!! red. L coffee 레드엘커피 용전동 카페 앞쪽과 뒤쪽으로 나눠져있고, 테이블 수도 많았어요 !!!    아.아 가 싼편이네요? 아이스 아메리카노 2800원   케익..

대전 대흥동카페 머물다가, 너와 내가 머물다. [내부링크]

[우리 친누나 블로그에서 허락맡고 퍼왔어요] https://blog.naver.com/0707pjy 대전 대흥동 애견거리 쯤에 있는 #머물다가 카페를 방문해찌요 !! 테이블이 여섯개 정도 있는 작다면 작은 카페였는데, 사장언니도..

대전 낭월동카페 그린브라우니, 낭월동 저녁산책. [내부링크]

저녁 늦게까지 영업하는 카페를 찾다가 발견 ! #대전낭월동그린브라우니 대전광역시 동구 산내로 1257번길 63 오픈시간은 모르겠지만 마감시간은 12시 !!!    메뉴판(주문을 해볼까요?)         빵순이는..

대전 도안동카페 자스민, 가수원동카페 자스민 [내부링크]

자스민 대전 서구 도안동로 11번길 16 오늘은 가수원동에 볼일보러 갔다가 우연히 발견한 예쁘고 세련된 카페를 가봤어요 쟈스민 오픈 시간과 문닫는 시간 ! 넉넉하네요 ! 자자 !!! 들어가보겠습니다!! 테이..

경기도 양주카페/ 옥정동카페 옥정달빛 [내부링크]

[우리 친누나 블로그에서 허락맡고 퍼왔어요] https://blog.naver.com/0707pjy 경기도에 사는 친구와 밥먹고 카페찾아 삼만리 #예쁜카페 #신상카페 #발견 #간지나는사장님 외관부터 제 발을 끌어당기네요 들어와..

대전 서구 탄방동 치킨/ 둥지바베큐/ 대전맛집/ 탄방동맛집 [내부링크]

[우리 친누나 블로그에서 허락맡고 퍼왔어요] https://blog.naver.com/0707pjy 탄방동에 있는 맛집 둥지 통닭집을 다녀왔어요! 대전광역시 서구 도산로393 숯불구이 통닭은 왠지 뻑뻑할 것 같아서 좋아하지 않는..

대전 동구 대동카페/ 투썸플레이스(A twosome place)/ 대동역카페/ 우송대카페 [내부링크]

[우리 친누나 블로그에서 허락맡고 퍼왔어요] https://blog.naver.com/0707pjy 우리동네 근처에 카페가 새로 생겼어요!!! 바로바로 대동역 근처 카페 오늘같이 바람이 선선한 날에는 테라스가 있는 카페를 가고..

슬로울리(Slowly)/대청댐 카페/ 청주 대청호카페/ 대전 대청호카페 [내부링크]

[우리 친누나 블로그에서 허락맡고 퍼왔어요] https://blog.naver.com/0707pjy 대청호 인근에 있는 카페 슬로울리 늦은 점심시간에 찾았는데 사람이 북적북적 다들 드라이브 겸 커피 마실겸 찾았나보다 충청북도..

대전 동구 대동카페/대전 대동단결(공간의 대여)/ 우송대카페/ 대동하늘정원카페 [내부링크]

[우리 친누나 블로그에서 허락맡고 퍼왔어요] https://blog.naver.com/0707pjy 동네 한바퀴 돌다 이쁜 공간을 발견! 해가 질 무렵 저녁식사를 하고 운동 겸 돌다 찾아간 대동단결 찾는데 어려움이 있어요! 별난디..

청주 카페 그리너리/ 세종 카페 그리너리/ 카페그리너리/ 청주카페/ 세종카페 [내부링크]

[우리 친누나 블로그에서 허락맡고 퍼왔어요] https://blog.naver.com/0707pjy 오랜만에 근교(?)로 카페 갔다 왔어요! 세종에 여럿 이쁜 카페가 있는데 저는 카페그리너리 라는 곳으로!! 외관이에요 카페로 올라..

대전 대흥동 맛집/ 대흥동 always thank you(올웨이즈땡큐) [내부링크]

[우리 친누나 블로그에서 허락맡고 퍼왔어요] https://blog.naver.com/0707pjy 멀리서 친구가 와서 깨끗한 식당을 찾다 발견한 맛집 꽤 이른시간인 11시 30분쯤 갔는데도 사람이 많았어요... 애견거리 라인에 있..

대흥동 100sheets/ 대전헌드레드시트/ 대전카페/ 대흥동카페/ 신상카페/ 이색카페/ 대전맛집 [내부링크]

[우리 친누나 블로그에서 허락맡고 퍼왔어요] https://blog.naver.com/0707pjy 오픈한지 얼마되지 않은 대전 대흥동 카페 100sheets/ 헌드레드시트를 다녀왔어요:) #100sheets 2018년 6월의 스케쥴인가봐요! 벌써..

11. 모스크바에서 부다페스트/ 유럽여행/ 헝가리여행 [내부링크]

[애드센스가 승인됐기 때문에 이제 '~다'의 완결형이 아닌 제 마음대로 써보는 여행기를 작성해보겠습니다] 약 일주일 간의 러시아 여행을 마치고 우리는 헝가리의 수도 부다페스트로 넘어갑니다. 일주일이라는 시..

일식조리기능사 실기/ 대합술찜/ 전복버터구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식조리기능사 실기 과목 중 대합술찜과 전복버터구이를 실습했습니다. 먼저 대합술찜부터 시작해보겠습니다. *요구사항 가. 대합의 밑쪽 눈을 따냅니다. 나. 다시국물을 만들어 사용합니다...

10. 안드레이형님과 러시아식 저녁식사/ 모스크바 맛집/ 모스크바에서 꼭 먹어야할 것/ 러시아여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안드레이형님과 저녁식사를 같이한 이야기를 해보려고합니다. 우선 안드레이 형님으로 말할 것 같으면 지난 바이칼 여행에서 우리가 호스텔을 찾지 못하고 길을 잃었을 때..

9. 트레티야코프(트레찌야코프)미술관과 다시 간 모스크바 붉은광장/ 러시아여행 [내부링크]

오늘은 미술관을 좋아하는 여자친구와 트레티야코프미술관을 가기로 했습니다. 트레티야코프 미술관 러시아에선 트레찌야코프 미술관으로도 불립니다. 사실 이 미술관은 모스크바 여행 중 꼭 가봐야할 곳으로 여러..

일식조리기능사 실기/ 도미냄비/ 도미조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식조리기능사 실기 과목 중 도미냄비와 도미조림을 실습해보았습니다. 도미는 개인적으로 지느러미도 두껍고, 비늘도 두꺼워서 손질하기가 어려웠습니다. 그리고 머리를 반으로 자를 때 칼집..

QM3 사고 시 대처방법/ 사고 시 대처/ 사고 시 요령/ 사고 시 호갱되지 않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QM3 차주입니다. 때는 2016년 12월 용인에서 대전으로 내려오기 위해 길을 나서던 중 추돌사고를 당했습니다. 저는 차도 잘 모르고해서 여러차례 어려움을 겪었는데, 제 경험을 바탕으로 대처요령에..

일식조리기능사 실기/ 도미머리 맑은국/ 도미 술찜 [내부링크]

오늘은 일식조리기능사 실기 중 도미를 이용한 요리를 실습했습니다. 도미를 한마리 받아서, 머리는 도미머리 맑은국에 사용하고, 몸통과 꼬리는 도미술찜에 사용하라고 하셨습니다. 도미가 색도 그렇고, 아가미나..

8. 이즈마일로프스키시장과 모스크바 쉑쉑버거 그리고 참새언덕/ 러시아여행 [내부링크]

어제의 붉은 광장에 이어서 오늘은 모스크바 최대의 시장 이즈마일로프스키 시장(izmylovsky, 아직 한번도 못먹어본 쉑쉑버거, 마지막으로 야경을 보기 위해 참새언덕을 가는 것으로 일정을 짰습니다. 오늘 날씨는..

일식조리기능사 실기/ 삼치소금구이/ 달걀찜 [내부링크]

오늘은 일식조리기능사 실기 과목 중 삼치소금구이와 달걀찜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구사항 가. 삼치는 세장뜨기 한 후 소금을 뿌려 10-20분 후 씻고 꼬챙이에 끼워 구이합니다. 석쇠를..

7. 모스크바를 향해서/ 러시아여행 [내부링크]

 우리는 짧았지만 강렬하고 따뜻했던 바이칼의 추억을 안고 이곳을 떠나 모스크바로 향합니다. 원래 계획되어 있던 스톱오버 시간이 짧고 또 아쉽게만 느껴집니다.  우리는 이르쿠츠크에서 머물었던 바이칼스..

일식조리기능사 실기/ 생선모듬회/ 생선초밥/ 김초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식조리기능사 실기 과목 중 생선모듬회, 생선초밥, 김초밥 하는 방법을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생선모듬회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요구사항 가. 각 생선을 밑손질합니다. 나. 무를 돌려..

나의 로망, 지프 랭글러 언리미티드 레콘 에디션 [내부링크]

오늘은 QM3 관련 포스팅이 아닌, 제가 개인적으로 타고싶은 로망인 자동차, 지프 랭글러에 대해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남자라면 누구나 지프차를 타고 정글, 오프로드를 누비고 싶어하는 욕구가 있다고 생각합..

6. 시베리아의 파리, 이르쿠츠크/ 러시아여행 [내부링크]

 이르쿠츠크에 오자마자 리스트비앙카를 갔기 때문에 이르쿠츠크를 제대로 둘러보지를 못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르쿠츠크를 뚜벅이하기로 했습니다. 호스텔에서 아침을 먹다가 한국 누나분과 러시아 형님..

일식조리기능사 실기/ 달걀말이/ 자루소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식조리기능사 달걀말이와 자루소바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같이 공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루소바는 아주 쉬운 과목이고, 달걀말이는 생각보다 어려운 과목입니다. 달걀말이가 어려운 이유..

5. 안녕, 바이칼호수/ 러시아여행 [내부링크]

어제 저녁 러시아 친구들과의 따뜻하고 정겨운 시간이 밤새 잊혀지질 않았습니다. 우리는 어제 저녁 집으로 돌아와 샤워를 하고 잠자리에 바로 들었습니다. 어제 올가아주머니는 우리가 올 때까지 기다리고 계시다..

4. 리스트비앙카가 만들어준 인연/ 러시아여행 [내부링크]

 바이칼 시장을 둘러본 후 다시 거리로 나와 차가운 바이칼 호수에 손도 넣어보고 그냥 천천히 걷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이 시간 바이칼에서는 생각보다 해가 더 금방 졌습니다.  점심을 먹고 시간이 살짝 지..

일시조리기능사 실기/ 소고기간장구이/ 문어초회 [내부링크]

오늘은 소고기 간장구이와 문어초회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비교적 쉬운 메뉴입니다. 오늘도 선생님의 시범을 먼저 본 후 시작했습니다. 소고기 간장구이는 소고기에 색을 잘 입히는..

일식조리기능사 실기/ 모듬냄비 [내부링크]

오늘은 실기 과목 중 하나인 모듬냄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냄비가 들어간 과목들이 제겐 조금 어렵게 느껴집니다. 재료손질부터 해야할 것들이 많다고 생각되서 그런건지 조금 부담이 됩..

2. 러시아 리스트비앙카 가는 방법/ 러시아여행 [내부링크]

우리는 세계 최대의 호수 바이칼을 만날 수 있는 마을, 리스트비앙카에 가기 위해 아침 일찍 길을 나섰습니다. 여기서 잠깐, 바이칼 호수가 어떤 곳인지 정확히 알고자 구글에 검색을 했습니다. 바이칼호수 바이칼..

1. 러시아 이르쿠츠크/ 러시아여행 [내부링크]

지난 2016년 겨울 우리는 유럽여행을 계획했습니다. 그 중에서도 죽기 전에 꼭 해보고싶었던 시베리아횡단열차를 타고 러시아를 횡단하는 것, 세계최대의 호수 중 하나인 러시아의 바이칼 호수 가보기, 체코의 오..

일식조리기능사 실기/ 꼬치냄비 [내부링크]

오늘은 비교적 손이 많이가는 메뉴인 꼬치냄비를 배웠습니다. 꼬치냄비는 할 것도 많고, 많이 헷갈려서 어려웠습니다. 또 이게 5월인지 6월 대전에서 실기로 나온 과목이여서 더욱 집중해서 해봤습니다. 우선 꼬치..

일식조리기능사 실기/ 된장국/ 소고기덮밥 [내부링크]

날이 점점더 더워지는 것 같습니다. 일식조리학원에도 에어컨이 쉬지않고 돌아가고 있습니다. 같이 수강하시는 분들의 열정이 더해져 더욱 뜨거운 것 같습니다. 오늘은 비교적 쉬운 된장국과 소고기덮밥을 실습했..

QM3 빙판길 헛돌 때/ 빙판길 헛바퀴 극복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빙판길 헛바퀴 돌 떄 극복방법에 대해서 같이 고민해보고자 글을 올리게 됐습니다. 때는 2018년 1월 말에서 2월 초 사이쯤이였던 것 같습니다.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에서 일할 때 였는데,..

대마도여행/ 아사히/ 야에식당/ 오코노미야키/ 히타카츠항 [내부링크]

우리는 카미소호텔에서 1박을 했습니다. 카미소 호텔링크입니다. http://kamiso-tsushima.com/ 카미소는 히타카츠항으로부터 차로 약 10-15분 떨어져 있는 조용한 작고 조용한 호텔입니다. 이 호텔은 오션뷰 호텔..

일식조리기능사 실기/ 갑오징어 명란무침/ 참치김초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식조리사 실기과목 중 갑오징어 명란무침과 참치김초밥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공부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내일배움카드 재직자용을 이용해서 일식조리사과정을 수강하였고, 대전에서 수강..

부산 구포/ 화명동맛집 TAP1974/ 구포역맛집 금용 [내부링크]

원래 이런 음식점 리뷰는 잘 안하려고 하는데, 맛있어서 추천하고 싶어서 한번 적어봅니다. 구포역에 일이 있어 방문하게 됐습니다. 구포역은 살면서 처음가보는 곳, 지도 상에는 작은 동네같았지만 막상 가보니..

대마도 여행/ 렌트카 히토츠바타고/ 밸류마트/ 에보시타케전망대/ 와타즈미신사/ 이즈하라/ 덕혜옹주결혼봉축기념비/ 티아라몰/ 레드캐비지/ 이사리비공원/ 잇케이라멘 [내부링크]

이어서 대마도 히타카츠항 바로 앞에 있는 히토츠바타고라는 회사에서 경차를 렌트했습니다. 렌트는 경차 24시간기준으로 7,000엔 한화 7만원이고, 1시간 추가시 한국돈 10,000원씩 추가됩니다. 가면 직원분이 한..

르노삼성 QM3 _ 고성능 쿠페와 RS 변신예고? [내부링크]

국내서 르노삼성자동차의 QM3로 판매되는 르노의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인 캡쳐(capture)의 쿠페 혹은 고성능 RS버전 출시 가능성이 제기되었습니다. 18일 자동차 전문매체 오토에볼루션은 프랑스매거진 오토플..

대마도 여행/ 국제운전면허증/ 부산/ 대성밀냉면/ 부산 씨앗호떡/ 부산국제여객터미널/ 히타카츠항/ 히타카츠 맛집 [내부링크]

우리 커플은 여행을 참 좋아합니다만, 최근에는 여행을 가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어렵사리 스케줄을 맞춰 대마도 여행을 계획했습니다. 대마도 일정은 딱 1박 2일로 굉장히 짧은 일정이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

회상로그 신사동 은행골/ 익선동 에일당/ 혜화 멘야산다이메/ 혜화 정돈 [내부링크]

저같이 지방 사는 사람들은 한번 서울을 갈 때 정말 많은 것을 하고 싶어 합니다. 특히 맛있는 음식, 맛집들을 많이 많이 가보고 경험하고 싶어합니다. 그래서 이번 서울 나들이에는 서울 곳곳에 있는 맛집들을 한..

QM3 순정와이퍼 교환/ QM3 엔진오일 교환 [내부링크]

1. QM3 순정와이퍼 교환 어느순간 와이퍼가 잘 안닦이고, 시야에 많이 방해가 됐다. 그때 교체를 했어야했습니다. 그런데 이 귀찮음이 무엇인지 귀찮아서 안하다가 올림픽이 끝나버렸습니다. 그런 후 이제서야 합..

우리가 공부할 대만국립체육대학교 도서관을 뜯어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만국립체육대학교의 도서관을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대학생들이라면 도서관은 어떤 모습일지 가장 궁금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책도 읽고, 공부도 하는 도서관. 과연 이 곳은 어떨..

대만국립체대생이 다녀 온 타이페이 동물원(taipei zoo)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대만국립체육대학교 교환학생 박지원입니다.  오늘은 타이페이 ZOO, 타이페이 동물원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먼저, 타이페이 동물원은 1호선 종점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중앙역에서..

타이페이 중정기념당, 그저 보기좋은 관광지는 아니다. [내부링크]

 타이페이 중정기념당(中正紀念當) _ feat. 장개석(장제스) 안녕하세요. 대만국립체육대학교에서 교환학생으로 공부 중인 박지원입니다. 오늘은 중정기념당 포스팅을 하려고합니다.  중정기념당은 초대 총..

타이베이 주말시장, 타이페이 파머스마켓 탐방기 [내부링크]

타이페이 파머스마켓(원산역)  안녕하세요. 오늘은 빨간색 2호선 스린야시장 지엔탄(Jiantan) 바로 전 정거장인 圓山 원산 혹은 위엔샨 짠에 있는 주말 파머스마켓과 일반마켓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

#1. 대전원미면옥/대전맛집/동구맛집/대전냉면맛집 [내부링크]

쉬는 날 식장산 독수리봉을 가볍게 올랐다. 어렸을 땐 되게 높았던 것 같은데 금방 올라오고, 금방 내려갔다. 등산 후 동신과학고 앞에 있는 원미면옥을 갔다. 원미면옥은 우리들 사이에서 늘 맛집의 경계를 오가..

대만의 홍등가? 아니고 센과 치히로의 지우펀 그리고 광부마을 진과스 [내부링크]

센과치히로의 지우펀 & 광부마을 진과스  안녕하세요. 대만국립체육대학교에서 교환학생 중인 박지원입니다.  오늘은 타이페이에서 지우펀&진과스까지 버스타고 가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보통 예스..

타이페이 도심 속 힐링, 타이페이식물원(Taipei Botanical Garden) [내부링크]

타이페이 식물원(Taipei Botanical Garden)  안녕하세요. 대만국립체대에서 교환학생으로 공부중인 박지원입니다. 오늘은 타이페이여행코스로 추천해드리고 싶은 타이페이식물원(Taipei Botanical Garden..

창궁병원 근처에 드디어 링커우 야시장(林口夜市) 개장! 이제는 스린 갈 이유가 없다! [내부링크]

링커우야시장(林口夜市) feat. 문화화원야시장(文化花園夜市)  안녕하세요. 대만국립체육대학교에서 교환학생으로 공부중인 박지원입니다. 오늘은 창궁병원 바로 옆에 개장한 야시장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대만 주말 다안지구 꽃시장, 꽃향기를 맡아요:) [내부링크]

다안지구 주말 꽃시장  안녕하세요. 대만국립체육대학교에서 교환학생으로 공부중인 박지원입니다.  오늘은 타이페이 다안지구에 위치한 주말 꽃시장에 관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타이페이 주말 꽃시장..

바다의 여왕바위 예류지질공원, 타이페이역에서 예류까지 버스여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대만국립체육대학교에서 교환학생으로 공부중인 박지원입니다.  오늘은 타이페이 중앙역에서 예류까지 가는 방법과 예류지질공원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타이페이..

애드센스 신청하기/애드센스 신청방법/ 애드센스 승인받는 방법/애드센스 수익창출/애드센스 시작 [내부링크]

나도 해봤다! 애드센스!!!! 드디어 애드센스를 신청해봤다. 그렇다면 애드센스란 무얼일까요? 애드센스는 광고주를 위한 애드워즈와 대비되는 구글의 광고 프로그램이다. 웹사이트 소유자는 애드센스에 가입함으로..

대만 타이베이 푸쫑(fuzhong)역 임씨 가문의 화원, 임가화원(林家花園) 산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대만국립체육대학교에서 교환학생중인 용인대학교 박지원입니다. 오늘은 신타이베이시에 위치한 임가화원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 임가화원 " 임씨가문의 화원  위치는 5호선 Ding..

[대만국립체육대학교/대만교환학생] 링커우에 위치한 대만까르푸(家樂福)에서 쇼핑하기 [내부링크]

244, New Taipei City, Linkou District, Section 1, Wenhua 2nd Rd, 559號, B1 (구글맵에 꼭 검색 하세요!)  링커우에도 대형마트가 있습니다. 물론 큰 아웃렛도 있지만 까르푸가 있습니다.  까르푸는 국제..

[대만국립체육대학교/대만교환학생] 학교에서 林口(링커우, Linkou) 나가기/기본 중의 기본 [내부링크]

대만국립체육대학교 교환학생 박지원입니다. 오늘은 대만국립체대 학생이라면 기본이지만 아주 중요한 링커우 나가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링커우로 나가는게 왜 중요하냐하면 바로 타이베이로..

[대만국립체육대학교/대만교환학생] 林口(링커우, Linkou)에 위치한 훠궈 맛집 家芬(가분)식당/ 대만맛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어김없이 찾아온 대만국립체육대학교 교환학생 박지원입니다.  오늘은 학교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훠궈 맛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곳 링커우시에서 꽤나 유명한 집이..

[대만국립체육대학교/대만교환학생] 첫 여행 대만천등축제/스펀광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대만국립체육대학교에서 교환학생 중인 용인대학교 특수체육교육과 박지원입니다. 2월 22일, 핑시보다 좀 더 가면 볼 수 있는 스펀광장 그리고 그 스펀광장에서 열린 너무너무 유명한 대만천등축제..

[대만국립체육대학교/대만교환학생] 온라인 수강신청하기, 교환학생 수강신청은 어떻게 진행 될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대만국립체육대학에서 교환학생중인 용인대학교 특수체육교육과 박지원입니다.  지난 시간에 대만국립체육대학교에 도착해서 첫 날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해 드렸는데 오늘은 수강신청 하는 방..

[대만국립체육대학교/대만교환학생/대만] 대만국립체육대학교로의 첫 걸음 [내부링크]

 어느 누가 말하길 "교환학생은 대학생활에서 누구나 꼭 해봐야 하는 거"라고 했습니다. 과연 그 말이 맞는 말인지는 이제 이 곳에서 지내다 보면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저는 현재 용인대학교 특수체육교..

이케아쇼핑/이케아쇼핑목록/이케아인테리어/이케아추천리스트/상가인테리어추천 [내부링크]

의식의 흐름대로 작성해본 이케아 쇼핑&인테리어 우선 이케아는 이케아[ɪ²keːa]는 스웨덴의 가구 제조 기업이다. 이케아는 스칸디나비아 특유의 디자인과 저렴한 가격, 그리고 무엇보다 소비자가 직접 운반..

#마지막 트레킹 10일차 남체에서 루클라(EBC&칼라파타르)/ 히말라야트레킹 [내부링크]

트레킹 10일차(2017.02.01) 남체-루클라  오전 7시 기상 아침을 먹고 8시 출발했다. 이 날은 몇시까지 도착하겠다는 목표도 없었고, 그냥 편하게 내려갔다. 아주 편하게 쭉쭉쭉 내려갔다. 한참을 내려가니..

#12. 트레킹 9일차 로부체에서 남체(EBC&칼라파타르)/ 히말라야트레킹 [내부링크]

트레킹 9일차(2017.01.31) 로부체-남체  완전 좋은 컨디션은 아니지만, 고락셉에서 내려오니 몸이 조금 나아진 것 같다.  아침 일찍 기상해서 아침을 먹고, 8시 쯤 출발했다. 촐라패스로 갈라지는 길은 이미..

#11. 트레킹 8일차 고락셉-칼라파타르-고락셉-로부체(EBC&칼라파타르)/ 히말라야트레킹 [내부링크]

트레킹 8일차(2017.01.30) 고락셉-칼라파타르-고락셉-로부체  트레킹 8일차가 시작됐다. 오늘은 드디어 칼라파타르에 오르는 날이다.  보통은 아침 8시 혹은 9시에 출발하는데, 오늘도 몸이 너무 좋지 않..

#10. 트레킹 7일차 로부체-고락셉-EBC(EBC&칼라파타르)/ 히말라야트레킹 [내부링크]

트레킹 7일차(2017.01.29) 로부체-고락셉-EBC  트레킹 7일차가 시작됐다. 오늘은 고락셉과 EBC를 가는 날이다.  어제의 여파가 아침까지 이어진다. 나는 고소증상이 나오는 것인지 감기 때문인지 몸도 안..

#9. 트레킹 6일차 추쿵-딩보체-투클라-로부체(EBC&칼라파타르)/ 히말라야트레킹 [내부링크]

트레킹 6일차(2017.01.28) 추쿵-딩보체-투클라-로부체  트레킹 6일차가 시작됐다. 오늘은 콩마라 패스를 넘는 날이었다.  결론적으로 우리는 콩마라를 넘지 못했다. 그 이유는 바로 눈이다. 올라오면서..

#8. 트레킹 5일차 딩보체-추쿵-추쿵리(EBC&칼라파타르)/ 히말라야트레킹 [내부링크]

트레킹 5일차(2017.01.27) 딩보체-추쿵-추쿵리  트레킹 5일차가 시작됐다. 어느새 일정의 절반이 가까워졌다. 오늘은 히말라야 쿰부 트레킹의 진짜 시작을 하는 산행으로서 오늘이 가장 중요한 날이다.  진..

#7. 트레킹 4일차 디보체-팡보체-소마레-딩보체(EBC&칼라파타르)/ 히말라야트레킹 [내부링크]

트레킹 4일차(2017.01.26) 디보체-팡보체-소마레-딩보체 트레킹 4일차가 시작됐다.  오늘 아침부터 아버지는 럼비의 종아리와 발목에 테이핑을 해주었다. 럼비 다리 통증이 이번 트레킹에 생긴 것이 아니라,..

#6. 트레킹 3일차 남체-풍기탱가-탱보체-디보체(EBC&칼라파타르)/ 히말라야트레킹 [내부링크]

트레킹 3일차(2017.01.25) 남체-소마레-탱보체-디보체 트레킹의 3일차가 시작됐다. 고산병 예방을 위해 갈릭수프를 먹으며 몸은 든든히 한다. 롯지에서 계란을 삶아서 간식으로 쌌다. 아침에 일어나서 3passe..

#5. 트레킹 2일차 몬조-남체-에베레스트뷰호텔(EBC&칼라파타르)/ 히말라야트레킹 [내부링크]

트레킹 2일차(2017. 01. 24) 몬조-남체-에베레스트 뷰 호텔 트레킹 2일차가 시작됐다. 조금 일찍 눈이 떠졌다. 또 산은 해가 금방지기 때문에, 이른 아침 트레킹을 시작해야한다. 히말라야 쿰부의 아침공기는..

#4. 트레킹 1일차 카트만두-루클라-몬조(EBC&칼라파타르)/ 히말라야트레킹 [내부링크]

트레킹 1일차(2017. 1. 23) 루클라-팍딩-몬조 오늘은 트레킹을 시작하는 날이다. 전날 팀스&퍼밋, 포터와 비행기표까지 모두 걸리안 사장님들 통해 컨펌을 받고 출발한다. 비행기는 아침 7시 20분이었다. 국..

#3. 중국 상해, 쿤밍을 경유하여 네팔 카트만두로(EBC&칼라파타르)/ 히말라야트레킹 [내부링크]

동방항공, 2회 경유의 부담  이번 여행의 반 이상을 차지하는 항공은 편도 환승 2회를 해야하는 부담이 있다.  또한 아버지의 첫 해외여행이고, 중국(비자가 필요한 나라)에서 2회를 모두 해야하기 때문..

#1. 네팔에 갈 준비(EBC&칼라파타르)/ 히말라야트레킹 [내부링크]

 아버지와의 생애 첫 네팔여행(칼라파타르, EBC 그리고 3패스)을 떠난다. 2017년 1월 21일~2월 6일까지의 일정, 기록을 남기고,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블로그 작성을 시작해본다:) 1. 비행기 예매(중국 동방..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 개설방법/ 티스토리 시작하기/티스토리 초대장/ 티스토리 방문자수 늘리기/ 티스토리 에드센스 [내부링크]

티스토리는 잘 모르지만, 지인께서 추천해주신 블로그여서 시작하게 됐다. 우선 블로그를 개설하려면 초대장이 있어야한다. 네이버 블로그는 원하는 사람은 무조건 만들 수 있지만, 티스토리는 그렇지 않았다...

QM3/ SM6/ QM6 무상수리[클러스터 소프트웨어와 ECM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내부링크]

집으로 우편이 하나 날라왔다. QM3/ SM6/ QM6 무상수리와 관련된 우편이다. 내용은 무상수리[클러스터 소프트웨어와 ECM(엔진제어모듈, Engine control module)소프트웨어 업데이트]다 무상수리 기간은 2018년..

#2. 친구들과의 인사 및 보험 준비(EBC&칼라파타르) /히말라야트레킹 [내부링크]

친구들과의 인사 및 보험 준비 1. 보험준비  어느 해외여행이건 보험은 필수라고 생각한다. 혹시 모를 질병이나 도난과 같은 비상상황에서는 내 자신과 자산을 보호해줄 수 있는 방패막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6년차 예비군(기본훈련/ 전반기 작계훈련)/ 동구예비군훈련장, 대전맛집 월산본가 [내부링크]

어느덧 예비군 6년차가 됐다. 1,2년차에는 세종시로 동원훈련을 갔었고, 3,4,5년차는 용인대학교에서 학생예비군을 했다. 그리고 드디어 예비군 6년차! 6년차는 대전에서 받게되었다. 동구예비군훈련장으로 소집되..

간단한 QM3 순정 와이퍼 교환 [내부링크]

어느순간 와이퍼가 잘 안닦이고, 시야에 많이 방해가 됐다. 그때 교체를 했어야했다.  그런데 이 귀찮음이 무엇인지 귀찮아서 안하다가 이제서야 한다. 이상하게 Qm3는 마트에서 파는 레인오케이나 이런 시중 와..

도심 속 서울숲/ 서울숲공원/ 서울 숲 산책/ Seoul forest park [내부링크]

* 고화질로 변경해서 보세요:) * 지난 가을 서울숲 데이트를 했어요. 서울이라는 큰 도시에서 나무, 풀, 꽃 향기를 맡을 수 있는 몇 안되는 숲입니다. 주말에 여유롭게 걸어보시는 건 어떤가요:) 아이폰 사진첩에..

3일만에 합격한 일식조리기능사 필기/ 에듀윌 조리기능사 필기끝장/ 조리기능사필기/ 한식조리사/중식조리사 공통필기 [내부링크]

우선 나는 필기 3일 공부하고 합격했다. 절대 자랑이 아니고, 나같은 사람도 합격할 수 있으니 모두가 맘 편하게 도전하라는 의미에서 말했다. 정말 누구나 어렵지 않게 합격할 수 있는 필기시험이다. 100점 만점..

에어팟 후기/ 에어팟 리얼사용후기/ 에어팟 꿀팁/ 신사동 애플스토어/ 애플스토어 가로수길 [내부링크]

지난 나의 생일을 맞이하여 사랑하는 여친님께서 에어팟을 사사하여 주셨다! 국내 첫번째 애플스토어 가로수점을 방문했다. 내가 평소 살까말까 고민을 많이 하니 생일을 맞아 선물해주었다. 너무나 미안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