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omani의 등록된 링크

 diomani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90건입니다.

2019 개정된 골프룰 알아보기 [내부링크]

2019년 개정된 골프룰을 좀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번엔 바뀐게 많아 여기저기 2019 개정된 골프룰 글들이 올라와 있는데 부족한 내용도 많아 보입니다. 그래서 제가 나름 여기저기 뒤져보고 모아보았습니다. 이 정..

데카 레전드(Decca Legends) CD 콜렉션 [내부링크]

데카에서 이른바 명반이라고 불리는 LP판을 리마스터링 해서 CD로 제작한 시리즈입니다. 음질은 괜찮습니다. 데카는 성악곡이지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여기 담긴 CD중 음질 때문에 실망한 적은 없습니다. 물론 아..

나트랑 레인포레스트(Rainforest)에서 카페 쓰어다를 [내부링크]

나트랑(나쨩)에 갔을때 같이 갔던 사람들이 꼭 가야하는 곳이라며 들렸던 커피샵이 레인포레스트입니다. 콩카페와 더불어 나트랑지역에선 커피샵의 명소입니다. 호텔에서 택시를 잡아 타고 레인포레스트로 갔습니..

사진 초보에게 50mm 표준렌즈를 추천하는 이유 [내부링크]

저도 전문가는 아니지만 가끔 초보자들이 "어떤렌즈를 사용하는게 좋아요?" 라고 물어볼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마다 주저 없이 "50mm 단렌즈를 1년만 사용하세요" 라고 답해 줍니다. 50mm가 표준렌즈라 화각이 사..

애플 스페셜이벤트 2019를 본 소감 [내부링크]

애플이 플랫폼 기반의 비지니스를 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준 이벤트입니다. 오늘 발표된 모든것들이 애플의 플랫폼에서 콘텐츠와를 솔루션을 제공하고 이 기반에서 놀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우리나라가 아니라 미국..

티맵 안전운전 특약 : 안전운전으로 자동차보험 할인을 [내부링크]

자동차보험 만기가 가까워지니 전화기에서 불이납니다. 여기저기 자동차 보험에서 보험을 들라는 전화네요. 어떻게 알고 전화하는지 일을 못할정도로 옵니다. 몇몇 전화 받고 견적을 받았는데 아주 괜찮은 할인 방..

클럽모우 비온뒤 라운딩 (와일드, 마운틴 코스) [내부링크]

비예보가 있는날 라운딩이 잡혔습니다. 아직 밖에 나가면 추운데 비가 오니 더 추워질 것 같습니다. 가뜩이나 감기에 걸려 고생하고 있는데 나갔다 오면 더 안좋아 질 것 같습니다. 그래도 약속이라 전날 저녁 주..

제주 유채꽃축제전 갔다 온 섭지코지 유채꽃 감상 [내부링크]

이제 날도 많이 풀리고 남쪽에선 봄이 오는 소식이 들려옵니다. 특히 이맘 때가 되면 제주에선 유채꽃 축제를 시작합니다. 올해로써 37회를 맞는 제주유채꽃축제는 4월 4일(목) ~ 4월 7일(일)까지 유채꽃 도로로..

블루투스 장치에 대한 PIN을 입력하세요에 대한 우문 현답 [내부링크]

최근 블루투스 키보드를 하나 구입했습니다. 해피해킹이란 키보드입니다. 궁금하시면 https://diomani.tistory.com/288 링크를 눌러주세요! 며칠 되지 않았는데 벌써 손에 익어 다른 키보드를 쓰려니 오타가 나기..

화이트데이 유래와 여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선물 추천 [내부링크]

언제부터인가 발렌타인데이에는 여자가 남자에게 초콜렛을, 화이트데이에는 남자가 여자에게 흰색 사탕을 주고는 날로 정해졌습니다. 다 아는 이야기지만 남자들 초콜렛 별로 좋아하는 사람 없고 사탕 좋아하는 여..

중국발 미세먼지에 좋은음식과 물에 대하여 [내부링크]

연휴동안 중국발 미세먼지가 극심합니다. 오늘 좀 걸어 보려 나갔다가 하늘이 너무 노래서 걷는걸 포기하고 돌아왔습니다. 아무리 건강을 챙긴다고 해도 오늘 같은 날은 걷다가 숨막혀 죽을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

88CC 서코스에서 2019년 첫 골프라운딩 후기 [내부링크]

날씨가 따듯해지니 여기저기서 콜이 옵니다. 아직 꽃도 피지 않았는데 운동하러 가자고 난리입니다. 겨우내 라운딩을 하지 못해 몸이 근질근질 한가 봅니다. 몇번을 사양하다 가까운 곳에 부킹 했다는 말에 덥석..

봄맞이 남해여행 : 70-200 망원렌즈로 풍경사진 찍기 [내부링크]

모든 렌즈는 각자의 특성과 이에 걸맞는 역할들이 있습니다. 단렌즈는 단렌즈대로 줌렌즈는 줌렌즈대로의 활용도가 있구요. 일반적으로 풍경용으로는 광각렌즈를 추천합니다. 대표적인 예가 "유럽여행가는데 어떤..

해피해킹 블루투스(BT) 키보드 : 키보드의 끝판왕 [내부링크]

언제부터인지 손목이 조금씩 아프기 시작합니다. 키보드 많이 두드리지도 않는데 나이를 먹어간다는걸 몸으로 느끼게 해주려나 봅니다. 괜히 여태까지 잘 사용하던 키보드를 의심해 보기로 합니다. 의심을 거듭하..

세계 라면 판매 순위 1위 : 인도미 미고랭 라면 조리법 [내부링크]

인스턴트 라면을 만든 나라는 일본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라면을 많이 먹는 나라는 우리나라입니다. 판매량으로 따지면 중국을 따라 갈 수 없지만 인당 소비로는 우리나라가 최고 입니다. 1년에..

대만 자유여행 화련 : 타이루거(태로각) 협곡 [내부링크]

대만 화련 타이루거 협곡은 아이들은 별로 좋아하지 않는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아이들은 역시 물놀이나 먹방 여행이 최고인것 같습니다. 어른들이나 사진 찍는걸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추천하고 싶은 여행지가..

아우디 A6 할인 구매 신차 인수 체크리스트 [내부링크]

아우디에서 A6 40TFSI를 폭풍할인 한다고 해서 구입했습니다. 신형 나오기전 땡처리인가 봅니다. 마눌님이 계약금을 냈다고 합니다. 역시 허락보단 용서가 쉽다는 걸 너무 잘 알고 있습니다. 색상은 흰색으로 결정..

대만자유여행 항주소룡탕포 / 타이페이 101 / 키키레스토랑 [내부링크]

아침에 일어나서 아이들에게 미션을 주었습니다. 지들끼리 간다고 신나서 있는데 좀 불안하긴 합니다. 썬메리에 들러 펑리수 사오고 용캉제에 가서 총좌빙을 사먹고 오후에 국부기념관 앞에서 만나기로 합니다. 이..

대만자유여행 지하철 : 온천 / 단수이 / 스린 야시장 [내부링크]

이 세곳은 지하철 하나의 라인으로 연결되어 있어 일정을 같이 잡는게 좋습니다. 우리는 온천을 갔다 단수이 들려 일몰을 감상하고 스린야시장을 들리는 걸로 계획을 잡았습니다. 신베이터우 온천은 빨간색 지하철..

발렌타인데이 유래와 남자들이 가장 받고 싶은 선물 [내부링크]

로마시대에는 군단병들의 결혼이 금지되어 있었습니다. 아우구스투스황제가 제국 방위망을 확립한 이후 국경에 배치된 군단들은 종종 다른 곳으로 배치되기도 했기에 군단병들이 결혼하면 이래저래 문제가 많이 발..

대만 자유여행 예스진지 : 예류/스펀/해룡주/지우펀 [내부링크]

대만여행을 간다면 특히 타이페이지역으로 가게 된다면 하루는 꼭 투자해야 할만한 관광지가 있습니다. 흔히들 예스진지 코스라고 불리는 지역입니다. 대만 동쪽 해안에 몰려있는 도시들입니다. 예스진지란 차례대..

대만자유여행 시먼딩 : 곱창국수/삼미식당/85도커피 [내부링크]

가까워서 많이 갔던 일본은 원전 사고 이후 가질 않게 됩니다. 그런데 아직도 가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 사람들 쫓아 다니며 가지 말라고 할 수도 없고 할 필요도 없습니다. 다 각자 살아가는 방식이니까요. 전 그..

3대독자 사건을 계기로 본 헷갈리지 않는 촌수계산법 [내부링크]

촌수는 친척간의 거리를 표시하는 숫자이며 호칭으로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친족을 촌수로 따지는 나라는 많지 않습니다. 그러나 친족간의 거리를 알 수 있어 편리한 방법이긴 합니다. 또 촌수에 따른 호칭이 있는..

중앙일보 대참사 : 3대독자 차례상 첫 도전기 변천사 [내부링크]

설 끝나고 생업에 복귀한지 며칠 안되었는데 한 신문기사 때문에 하루종일 시끄럽습니다. 3대독자가 차린 차례상이란 제목으로 릴리즈가 된 기사인데 여러가지 오류가 있어 사람들이 그걸 지적해 낸 사건이었습니..

빛바랜 일본의 카메라 가방 : 헤밍스 스몰 필드백 [내부링크]

지난번 낡은 빌링햄에 이어 또하나의 낡은 카메라가방을 소개합니다. 빌링햄은 10년 묶은 가방이지만 이 가방은 10년 이상 묶은 가방입니다. 제가 가장 애용하는 가방이기도 합니다. 워낙 작아 동네 마실 다닐 때..

영국수제 카메라가방 빌링햄 하들리프로 10년 사용기 [내부링크]

사진에 취미를 갖게 되고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누구나 카메라 같지 않은 가방을 찾기 시작했고 항상 그 해결책으로 제시된 가방이 빌링햄 하들리 프로(Billingham Hadely Pro)입니다. 비지니스 복장에도 잘 어..

파나소닉 S1R용 L마운트 렌즈 신제품 3종 발표 [내부링크]

파나소닉사는 S1 / S1R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와 함께 기대해온 LUMIX S PRO 렌즈 3 종을 발표했습니다. 바디의 성능도 중요하지만 이를 받쳐 줄 렌즈도 많이 있어야 사용자들은 즐거워집니다. 마운트는 L마운..

신한카드 대표 프리미엄카드 베스트카드 장단점 분석 [내부링크]

신한 베스트 카드를 처음 만든지 10년 정도 된 것 같습니다. 예전 LG카드시절부터 써오던 거라 아무 생각 없이 쓰고 있는데 전화가 옵니다. 이제 유효기간이 다 되서 재발급 받아야 하는데 다시 신청 하실 거냐고..

파나소닉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S1/S1R 발표 [내부링크]

드디어 파나소닉이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Lumix S1과 Lumix S1R을 공식 발표했습니다. 예상대로 루믹스 S1R은 LPF(로우 패스 필터)를 제거한 47.3 메가픽셀 CMOS 센서를 탑재했습니다. 기본 ISO 100~ISO 25600..

빌링햄에서 나온 보스턴백 위캔더를 골프용으로 [내부링크]

2019년 첫 골프약속이 잡혔습니다. 공치러 갈때 가장 싫은 일이 보스턴백과 캐디백을 가지고 다니는 일입니다. 왜냐하면 두 가방 대부분의 제품이 제조사의 상표가 대문짝 만하게 써있어서 그렇습니다. 취향 차이..

50mm f1.2(오이만두)때문에 구입한 시그마 MC-11 [내부링크]

오랜만에 장비하나 구입 했습니다. 소니 A7R2 유저 이지만 캐논에서 나온 렌즈를 쓸 수 있는 어댑터 하나 구입했습니다. 호환 어댑터는 여러 회사가 있지만 메타본즈와 시그마에서 나온 MC-11이 가장 많이 쓰이는..

클라우드플레이어 1.1.1.1 : 빠르고 안전한 DNS 리졸버 [내부링크]

클라우드플레어가 1.1.1.1 프라이버시 우선 DNS 서비스를 런칭했습니다. 구글보다 빠른 DNS 라는 것이 알려져 있습니다. 이 클라우드플레어에서 최근 1.1.1.1 DNS를 쉽게 설정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을 공개 했었는..

해외직구 할인 이벤트 정보 : 미국내 세일 시기 정리 [내부링크]

국내에서 물건을 사는 것 보다 해외직구를 이용하는게 더 저렴한 경우가 있습니다. 한때 LG,삼성 TV가 국내에서 구매 하는 것 보다 이베이나 아마존을 통해 구입하는것이 훨씬 저렴해서 해외직구의 붐이 일어나기..

초보자를 위한 베트남 나트랑/나짱 여행 꿀팁 [내부링크]

생각지도 않은 나트랑 여행 계획이 잡혀 별 준비도 못하고 일주일간 나트랑 여행을 하고 돌아 왔습니다. 나트랑은 물가가 저렴해서 돈을 물쓰듯(?) 쓰고 왔습니다. 한국에 도착후 정리해 보니 그렇게 써도 항공/호..

동남아 가면 꼭 먹어야 할 과일 : 슈가애플/망꺼우/너이나 [내부링크]

예전엔 심하게 아팠을 때 어른들이 특별하게 사준는 과일이 바나나였습니다. 어릴적엔 워낙 비싸서 한개씩 팔았던 귀한 과일이었습니다. 이게 먹고 싶어서 아픈척 헐리우드 액션을 취해 본적도 있었습니다. ㅋ 지..

베트남 여행 할때 필수 구입품 : 쌀국수 퍼보(Pho Bo)를 만나다. [내부링크]

베트남하면 쌀국수입니다. 가격도 참 절렴하고 로컬 음식점 가면 1000원이면 사 먹을 수 있고 퍼홍 같은 유명한 식당을 가도 2500원이면 먹을 수 있습니다. 폼잡고 호텔식당을 가도 5000원 정도 합니다. 그에 비하..

걷기만 해도 효과적인 혈관/혈액 깨끗하게 청소하기 [내부링크]

혈액이 탁해진 상태에서 혈관마저 낡게 되면 문제가 되기 시작합니다. 특히 40대를 넘어가면 노화가 진행되기 때문에 더 큰 병으로 발전할 수 있다고 합니다. 탁한 혈액은 혈관에 노폐물을 침전시켜 동맥경화 상태..

농심 신라면 컵라면 해외 수출용 시식 [내부링크]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그렇듯 해외에서 며칠 지내다 보면 얼큰한 김치찌게나 같은 매콤한것들이 생각나기 시작합니다. 느끼한 것 만 먹다 보니 그렇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전세계 어디를 가도 한국식당이 있어서 해..

홈텍스와 민원24에서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출력 하기 [내부링크]

요즘은 세상이 편해져서 인터넷으로 왠만한 서류는 집에서 뽑아 낼 수 있습니다. 인터넷 강국이라는 말을 새삼스럽게 느낄 수 있는 시간입니다. 최근에는 연말정산도 홈텍스에서 쉽게 해결 가능합니다. 그러나 쉬..

한번 걸으면 몸무게는 얼마나 빠질까? [내부링크]

매일 한시간 이상 걷는걸 목표로 하고 있는데 여태껏 따져 보니 3~4/주 정도의 기록이 나옵니다. 걷는게 다이어트에 얼마나 효과가 있을까 생각해 봤는데 나름 효과가 있습니다. 5개월정도 걷기를 하고 있는데 몸..

오늘처럼 미세먼지 많은날에도 걸어야 할까? [내부링크]

오늘도 열심히 걷고 있는데 한분이 제게 딴지(?)를 겁니다. 오늘처럼 미세먼지 많은날 걷는건 몸에 더 해로운게 아니냐고 말이죠. 물론 친한사람이라 저를 걱정해 주느라 하는 이야기인걸 알고 있습니다. 오늘 같..

완벽한 타인 : 이런 영화를 이제 보다니 [내부링크]

완벽한 타인이란 영화가 개봉이 되었었네요. 세상일 잠시 무심하게 살았더니 개봉된 줄도 몰랐습니다. 유플러스 채널에 5,000원내고 유료로 한편 봤습니다. 전 이런 영화 너무 좋아합니다. 예전엔 SF/액션 영화를..

평생 정상혈압으로 살아가는 법이란... [내부링크]

며칠전 병원에 가서 진찰을 받았습니다. 의사 선생님이 조언을 해주십니다. 양반다리로 앉아있는건 절대 금하시고... (참고로 전 다리가 좀 안좋습니다.)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술드시지 마시고, 등등 이야기를..

고혈압 전조증상이 나타나면 식생활 조절부터 : 혈압을 낮추는 음식 [내부링크]

혈압은 혈액이 혈관 벽에 가하는 압력을 말합니다. 정상적인 혈압은 혈액을 내뿜는 수축기 혈압이 120mmHg, 혈액을 받아들이는 확장기 혈압이 80mmHg를 기준으로 봅니다. 예전에는 이것 보다 높아도 정상이라 판단..

혈관을 깨끗이 청소하는 건강한 먹거리들 [내부링크]

세상에서 가장 무서운 질병은 무었일까요? 암, 에이즈 등등 치료하기 어려운 질병들이 많이 있지만 전문가들이 가장 위험하고 무서운 질병은 혈관계통의 질병이라고 합니다. 암이나 에이즈 등은 진단을 받고 사망..

인터넷 판매 업체의 기분나쁜 상술 QCY T1 구매 보류 [내부링크]

인터넷을 검색하다 보니 QCY T1이라는 블루투스 이어폰이 인기가 좋습니다. 전화통화감이 좀 떨어지는 것 빼곤 성능이 아주 훌륭하다는 칭찬 일색입니다. 블루투스 이어폰에 전화 감이 떨어지면 문제가 아닌가 생..

아이코스 히츠 신제품 시더 라벨 (Cedar Label) [내부링크]

아이코스 매장에 갔더니 새로운 제품이 나왔습니다. 진한 박하향과 시더라벨이 나왔는데 박하향 이름은 까먹었습니다. 박하향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블루라벨 부터 해서 꾸..

잔잔한 멸치향 가득한 따듯한 국수 맛집 : 서촌 국시 한그릇 [내부링크]

서촌에서 좀 올라오다보면 끝자락에 있는 작은 국수집입니다. 군인아파트 가는길에 있습니다. 학창시절 제 친구가 여기 살고 있었는데 지금도 잘 살고 있는지 궁금하네요. 어렸을때 놀던 동네라서 잘 안다 생각했..

초보를 위한 사진강좌 : 인물사진엔 필 플래시 [내부링크]

제가 주로 사용하는 방법은 이렇습니다. 플래시가 꼭 필요한 때에는 인물사진의 경우 광량의 차이가 많이 날 경우 간혹 사용합니다. 풍경사진의 경우 광량의 차이가 많이 나면 좋습니다 (환한 피사체와 어두운 배..

미니멀 라이프의 실천 No.1 : 나도 단순하게 살기로 했다 [내부링크]

겨울이 오기전 대청소를 했는데 아직도 필요하지 않은 물건들이 집에 많이 있습니다. 하나만 가지고 있으면 되는 것들일 이런 저런 욕심에 몇개 씩이나 가지고 있는 것들이 많습니다. 잠시 뒤져보니 지금은 쓰지도..

도심속 사찰 삼성동 봉은사 [내부링크]

날씨가 이렇게 추울 줄 몰랐습니다. 날이 풀린줄 알고 대충 입고 나갔다가 얼어 죽는줄 알았습니다. 오늘 갑자기 일정이 취소되어 따듯한 봄날 되면 촬영하러 갈 장소를 헌팅하러 갑니다. 동네에서 있던 일정이라..

렌즈베이비 컴포저 프로로 촬영한 비오는 두물머리 [내부링크]

날씨가 좋아 토이렌즈 (렌즈베이비) 테스트도 할겸 해서 두물머리로 향했습니다. 도착하니 비가오네요 T.T 사람은 긍정적이어야 합니다. 긍정적으로 생각하니 비가와서 사람들이 많지 않아 더 운치 있었습니다. 그..

추운 겨울 가기좋은 코엑스 스타필드 별마당 도서관 [내부링크]

날씨가 오랜만에 강추위를 맛보여 줍니다. 집안에만 꼼지락 거리고 있기 싫어 서울로 나들이를 나옵니다. 오랜만에 강남 코엑스로 나들이 갔다 왔습니니다. 리모델링하고 처음 가봤네요. 예전기억을 더듬어 길을다..

덕유산 설천봉에서 본 상제루와 상고대 [내부링크]

몇년전 눈의 높이가 허리까지 찰 정도로 많은 눈이 쌓였던 겨울... 필름카메라 하나 들고 정상으로 향합니다. 무주리조트 곤돌라 타는 입구에서 날씨가 좋지 않을거라는 안내원들의 조언(?)을 듣고 곤도라를 타고..

성수동 공장지대의 새로운 변신 : 대림창고 갤러리 카페 [내부링크]

한강 이남의 문래동 양평동 가산동 등과 함께 서울의 대표적 제조업 지역인 성수동입니다. 예전 성수동 하면 떠오르는 쇳가루 냄새 펄펄나는 공장지대였는데... 이젠 이런 공장들이 점점 없어지고 새로운 개발 지..

오늘처럼 추운날 생각나는 골프장 : 파타야 람차방 CC [내부링크]

이제 겨울이 되어 조만간 날씨가 연일 맹추위로 기승을 부릴것 같습니다.. 이젠 정말 이불 밖은 위험한 세상이 되어 버린 것 같습니다. 몸도 근질 근질 한데 날이 추워 어디 가자고 해도 몸이 안따라 줍니다. 이럴..

봄이 참 잘어울릴 것 같은 익선동 [내부링크]

탑골공원 뒷편으로 조그마한 한옥마을이 있습니다. 익선동이라고 불리는 골목 마을입니다. 북촌 같은 멋진 한옥마을이 아니라 서민들이 살았을 것 같은 그래서 더 정감있는 한옥마을입니다. 전통적인 한옥이 아니..

3대 족발집 중 한 곳의 맛을 보다 : 성수동 맛집 성수족발 [내부링크]

돼지에게만 붙이는 이름 족발. 족(足)이면 족이고 발이면 발이지 족발이 뭐냐라고 논란이 있었던 먹거리중 하나입니다. 요즘 인기있는 프로그램인 '수요미식회'에서도 결론을 못내린 먹거리 이름입니다. 서울엔 3..

2019 새해 계획을 세우자 : 버킷리스트 작성하기 [내부링크]

벌써 12월이 다지나 갑니다. 이제 좀 있으면 새로운 2019년이 시작 됩니다. 보통 한해를 시작하기전 계획을 세웁니다. 다이어리도 사고 버킷리스트도 작성을 해봅니다. 그런데 버킷리스트를 작성 하라고 하면 대부..

서울/근교 추천 출사지 : 양수리 출사 A7RII + FE 28-70 [내부링크]

휴일 오후 시간이 좀 남아서 며칠전에 갔었던 양수리에 다시 들렸습니다. 늦은 오후라 사람이 없을 줄 알았는데 참 많이 있네요. 따듯한 서풍에 미세먼지 풀풀날리고 있고... 날씨도 흐리고 풀들도 초록색이 다 사..

소니 카메라에 적절한 플래시 : GodOx TT350s [내부링크]

중국에서 만든 10만원도 안되는 저렴한 플래시를 구입했습니다. GodOx - 한자로 신우라고 써있습니다. 소의 신? 신의 소? 작명이 중요한게 아니라 써먹을만한가가 중요합니다. 배터리도 AA 사이즈 두개만 있으면..

플래시에게 자유를 Godox X1T-S [내부링크]

Godox TT-350S는 참 저렴한게 쓸만합니다. 10만원도 안되는게 상하 좌우 바운싱까지 다되니 사용자 입장에선 감사할 따름입니다. 쓰다 보니 욕심(?)이 생겨 플래시에게 자유를 주려고 하나 구입했습니다. 같은 고..

유럽여행갈때 광각렌즈가 필요한 이유 [내부링크]

김태희가 찍은 CF 배경으로 나오기도 했던 스페인광장입니다. 왠만한 광각렌즈로는 한번에 담을 수 없는 풍경이기도 합니다. 워낙 낣기 때문에 구글 이미지를 봐도 이렇게 한번에 담은 풍경은 없습니다. 처음으로..

오래된 건축물의 아름다움 : 스페인 세고비아 수도교 [내부링크]

누구나 찍으면 작품이 되는 동네에서 누구나 찍는 시선이 아니라 나만이 볼 수 있는 시선으로 촬영을 하려 했으나... 고개를 들어 하늘을 보고 촬영하려니 수평맞추기도 어렵네요. 로마시대에 이런 건축물을 남겼..

시간이 많은 유럽의 여행자들 : 이런 건 참 부럽습니다. [내부링크]

유럽의 여행자들은 참 편한것 같습니다. 배낭속에 책 한 두권씩 가지고 다니다 시간이 조금만 나면 책을 읽는 사람들을 많이 봅니다. 우리도 여행이 일상의 한 부분이 되면 이런 모습을 보여 줄 수 있을텐데요. 참..

초보를 위한 사진강좌 No.4 : 광각렌즈가 없을 땐 파노라마 [내부링크]

호주 여행 갔을 때입니다. 블루마운틴을 방문했는데 어마어마한 풍경이 눈앞에 나타납니다. 세자매 봉을 포함해서 전체를 담고 싶은데 역시나 가지고 간건 고물딱지 똑딱이 시그마 DP1 밖에 없네요. 환산화각이 풀..

멀어서 아쉬운 인생맛집 : 여수 로타리식당 [내부링크]

여기저기 블로그나 SNS에 맛집이라고 하는 식당들이 많이 있습니다. 물론 찾아가 보면 맛있는 식당이 대부분이긴 합니다. 그런데 뭔가 아쉬운게 있습니다. 맛집이라고 하는데 가격은 2~3만원대 식당인 곳들입니다...

초보를 위한 사진강좌 No.3 : 인물사진 배경 정리 하기 [내부링크]

인물사진의 기본은 초점문제 입니다. 노동자의 손, 발레리나의 발 등 특별한 의도가 있지 않는 한 인물사진의 촛점은 눈동자 입니다. 동물사진도 마찬가지입니다. 요즘 카메라는 미소만 지으면 촬영할 수 있는 기..

초보를 위한 사진강좌 No.2 : 눈동자에 생명을 - 플래시 캐치라이트 [내부링크]

사진을 좀 찍다보면 뭔가 부족합니다. 그래서 하나 둘씩 악세사리를 사모으게 됩니다. 그중 하나가 스트로보라고도 말하는 외장형 플래시입니다. 잘 사용하려면 빛을 마음대로 다룰줄 알아야 하지만 외장형 플래시..

초보를 위한 사진강좌 No.1 : 수평을 맞추면 이미 전문가 [내부링크]

사진 잘 찍는 법이 아닙니다. 남들에게 비쳐 질때 잘 찍을 것 같은 모습을 보여 주기 위한 방법입니다. ^^ 어디가서 남들이 사진좀 찍어주세요 하고 카메라를 건넬때 진땀이 나기 시작합니다. 촬영후 바로 확인이..

다시 걷기를 시작 했습니다. [내부링크]

이젠 덥지도 않아 한낮에도 탄천 주변을 걸어도 좋은 날씨입니다. 오랜만에 낮에 걷기 위해 밖으로 나왔습니다. 가을하늘은 구름이 있어도 좋고 없어도 좋습니다. 하늘은 높고 걷기에 딱 좋은 날씨입니다. 그래도..

고혈압에 좋은 식단을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혈압약을 배급 받으러 병원에 갔습니다. 9월 10월은 거의 걷지를 못해 좀 불안합니다. 거 걷기 딱 좋은 날씨인데 이상하게 시간이 안납니다. 현대인들의 특징이죠 ㅋ. 몸은 바쁘지 않은데 마음의 여유가 없어 아무..

내장 플래시 바운스촬영 할 수 있는 손 쉬운 방법 [내부링크]

요즘도 가볍게 나갈때 자주 들고 다니는 시그마 DP2입니다. 뒤에 버튼을 당기면 내장 플래시가 튀어나옵니다. 참 귀엽게 생겼습니다. 작으니 당연히 광량도 아주 작을겁니다. 자료 찾아보니 가이드 넘버가 6 (ISO1..

골프매니아라면 가볼만 한 코스 : 남해 사우스케이프 CC [내부링크]

골프 모임에서 일박이일로 남해 원정을 갔습니다. 남해 힐튼과 사우스케이프를 잡아 놨습니다. 버스 한대를 빌려 가다 쉬다 5시간 정도 갔던 거 같습니다. 자다 깨다 했는데도 오래 걸립니다. 통영 대전 고속도로..

A7RII와 저렴한 번들렌즈(28-70)로 담은 제주 박수기정 [내부링크]

올레길 8코스가 끝나고 9코스가 시작되는 곳에 있는 박수기정입니다. 박수기정은 제주도 방언으로 바가지로 마실 샘물(박수)이 솟는 절벽(기정)이라는 뜻입니다. 샘물이 어디 있는지 확인은 못해봤습니다. ^^ 높이..

포토샵으로 필요없는 부분 깔끔하게 지우기 [내부링크]

여행지에 놀러가서 이것 저것 촬영하고 집에 들어와 보면 생각지 못했던 피사체들이 잡혀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진 구석에 사람의 일부가 찍히거나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크롭하면 될 때도 있지만 안그럴 때도..

링크스(Links) 코스의 진수 : 중국 금호 웨이하이포인트 CC [내부링크]

중국 위해에 있는 장소입니다. 위해의 수많은 장소중 백미라고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매년 KLPGA가 열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링크스(Links)는 해안지대에 조성된 코스를 일컫는 말입니다. 바다의 영향으로 바람이..

9월 걷기 다이어트 결산 : 망했쓰요! [내부링크]

그 뜨거웠던 7,8월에도 열심히 걸었는데 날이 시원해 졌는데도 별로 걷지 못했습니다. 뭐 추석도 있었고 개인적인 일로 바쁘기도 했지만 그래도 너무 안걸었습니다. 그동안 빠졌던 살들도 다시 차오르는 것 같습니..

요리초보 남자가 해본 밥도둑 : 백종원감자짜글이 후기 [내부링크]

마눌님도 하루 종일 일했다고 퍼져서 꼼짝을 안하고 배달시키기엔 시간도 너무 늦고 배도 고프고... 뭘 챙겨 먹을까 하고 고민하다 TV에서 본 백종원의 감자 짜글이를 한번 해 봤습니다. 만들기도 쉽고 맛있다고..

스튜디오에서 프로들은 사진을 몇컷이나 찍을까? [내부링크]

맘에 드는 소재/모델을 만났을때 몇컷이나 촬영하시나요? 저는 이상한 사진 습관이 있습니다. 촬영 소재가 사람/생물이던 무생물이던 충분히 교감하고 관찰하고 촬영하는게 습관이 되어 버렸습니다. 그래서인지 한..

양잔디에서 야지로 바뀐 아쉬운 골프코스 : 남해힐튼 CC [내부링크]

지난 여름 갔다온 남해 힐튼 CC 클럽하우스 전경입니다. 클럽하우스라는 느낌보다는 미술관 입구처럼 보입니다. 마치 구겐하임 미술관이 떠오릅니다. 우리집 식구중에 공치는 사람이 없는관계로 일년에 한번은 놀..

저렴한 조명장치를 만들어보자 : 햄버거 상자 플래시와 디퓨저 [내부링크]

밝은 대낮에 촬영한 결과물 보면 DSLR이나 작은 카메라나 화질엔 별 차이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좋은 카메라라는 것 악조건 속에서 얼마나 피사체를 잘 표현 해 내느냐가 관건이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조명만..

지금은 갈 수 없어 아쉬운 곳 : 피맛골 같은 신주쿠 뒷골목 [내부링크]

예전부터 일본 여행할때 항상 기억에 남는 곳이 곳이 있었습니다. 신주쿠 역 주변의 골목 풍경인데 우리의 그것과 별반 다르지 않은 느낌이었습니다. 여길 지나 다니면서 이젠 없어진 종로에 있는 피맛골 생각이..

돈버는 방법의 기본 : 개인 신용등급을 관리로 이자를 저렴하게 [내부링크]

돈버는 방법의 가장 기본은 돈 나가는 곳을 틀어 막는 일입니다. 대출을 안받는 사람들은 거의 없을텐데 대출을 하면 이자가 부담이 됩니다. 금융 회사에서 고객의 신용 정보를 수집해 등급을 매겨 숫자로 나타낸..

대만 예류 지질공원 : 추운 날엔 따듯한 나라가 그립습니다 [내부링크]

날이 추우면 따듯한 나라가 그리워집니다. 대만 정도만 따듯한 나라입니다. 2~3년에 한번씩 찾아 가는 곳인데 오늘 처럼 추운날은 또 가볼까 고민하는 장소 중 한곳입니다. 여기는 대만에 있는 유명한 예류 지질공..

어느 회사 냉장고 제품의 단차에 대한 황당한 서비스 안내 [내부링크]

요즘은 물건이 고장나지 않아도 실증이 나서 바꾸는 경우가 많습니다. 냉장고도 예외는 아닙니다. 그동안 계속 투덜거리더니 드디어 냉장고가 바뀌었습니다.. 주방쪽은 내 영역이 아니라서 신경 안쓰고 있다 얼마..

물회를 좋아 한다면 가볼만 한 식당 : 남해 원조 물회 맛집 [내부링크]

여행을 가면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식사할 곳을 찾는 일입니다. 남해로 놀러 가던 중 일행 중 한분이 물회를 먹고싶다고 합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해 보니 물회가 맛나다고 소문나서 들러 봤습니다. 창선교 바..

그래도 쓸만한 광각 렌즈 : 아베논 (Avenon) 21mm [내부링크]

28mm 이하 의 광각에선 RF 카메라가 상당히 유리한 카메라라고 말하지만 실제 쓸만한 렌즈는 그 가격이 참 사람 가슴을 아프게 합니다. 맘속으론 Super Angulon이라는 걸출한 렌즈를 바라보고 있었으나 그 가격 때..

사진을 취미로 하게 된 계기 : 나이아가라폭포를 방문하다 [내부링크]

어렸을때는 사진이라하면 기념사진 찍는용도로만 알고 있었을 때가 있었습니다. 해외로 잠시 나가 있을때에도 올림푸스 자동 카메라 하나만 들고 나갔습니다. 당연히 인증샷 찍을 용도이고 사진도 잘 몰라서 그냥..

현재 까지 알려진 IOS 12 밝혀진 버그 [내부링크]

IOS 12를 올리고 아주 편하게 사용하는 중입니다. 그런데 인터넷을 살펴보니 몇가지 버그들이 있습니다. 이걸 한번 모아 봤습니다. 저한테도 해당 되는게 있고 해당 되지 않는 내용들도 있습니다. 참고로 아이폰 6..

픽디자인 에브리데이 백팩 : 직구로 저렴하게 구입하기 [내부링크]

배낭형 카메라 가방이 필요해서 여기저기 검색하다 보니 저한테 딱 맞는 가방을 발견했습니다. 픽디자인에서 만든 에브리데이 백팩입니다. 이 가방은 이름에서 볼 수 있듯이 매일같이 사용하라는 카메라 백팩입니..

아이폰 6s에 IOS12 올리는 중입니다. [내부링크]

구형 아이폰을 쓰는 사람들이 기다리던 새로운 IOS가 나왔습니다. 오늘부터 IOS12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5s부터 지원을 합니다. 많이 빠릿빠릿해지고 그지(?) 같은 IOS 11 보다 훨씬 안정적이이라고 해서..

침 흘리며 바라봤던 신차 같은 올드카 : 1996년산 재규어 [내부링크]

오랜만에 정비소에 놀러 갔습니다. 아주 미끈한 차가 한대 정비를 보고 있습니다. 가서 보니 1996년식 재규어라고 합니다. 6기통 4,000cc 엔진을 단 자동차입니다. 20년이 넘었네요. 일반 차량 같으면 폐차 하고도..

알쓸신잡에 출연한 김영하의 장편소설 : 살인자의기억법 [내부링크]

요즘 재미있게 보는 TV 프로그램중 하나가 알쓸신잡(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잡학사전)입니다. 패널들 말하는게 재미있어서 그냥 보게 되었는데 그중 한명이 소설가 김영하입니다. 어디서 많이 들어본 사람인데...

가족들과 함께 간 대학로 두툼한 돈가스 맛집 : 혜화동 정돈 [내부링크]

오랜만에 가족들과 공연을 보러 대학로에 갔습니다. 서울나들이를 그냥 보낼 수 없어 근사한 저녁을 먹기로 약속을 했습니다. 다행히 우리아이들은 파인다이닝같은 비싼 음식점은 좋아하질 않습니다. ㅋ 뭐 먹고싶..

노키즈존은 인권차별이다 : 인권위원회의 결론을 보며 [내부링크]

요즘 여기 저기 식당을 가보면 노키즈 존이 많습니다. 아이들을 가진 부모님들의 불만들도 많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근사한 저녁을 먹으러 갔는데... 노키즈 존이라고 입장을 못하면 기분 좋을리 없습니다. 그런데..

제일 만족스러웠던 렌즈 : Summicron 35mm 6군8매 [내부링크]

사진을 취미로 하면서 여러가지 카메라와 여러가지 렌즈를 써 봤습니다. 그중 가장 기억에 남는 렌즈라고 한다면 소위 불리는 '6군8매' 즈미크론 35mm 1세대 렌즈라고 감히 말하고 싶습니다. 일본 아이들이 라이카..

해외여행 어딜가나 한국사람 : 하와이 지오반니 새우트럭 [내부링크]

한국인이 없을것 같은 동네에가도 한국사람들 참 많습니다. ㅋ 다들 한국인이 없는곳으로 여행을 가고 싶은가 봅니다. 오하우 섬의 지오반니 새우트럭 앞에서 간단하고 비싼 점심을 해결 했습니다. 예전에 쓰던 트..

광각렌즈가 없을 때 풍경 촬영하기 : 파노라마로 본 하와이 하나우마베이 [내부링크]

여행을 가다보면 16-35의 광각렌즈로도 한번에 못잡는 풍경들이 많습니다. 이럴때 필요한거 파노라마 사진입니다. ㅋ 시그마 DP1으로 촬영했습니다. 파노라마로 촬영할 땐 매뉴얼모드로 놓고 초점,셔터,조리개를..

SSL로 변경 후 네이버 통누락이 되었습니다. [내부링크]

티스토리에서 SSL로 전환 가능하다고 해서 바꿨습니다. 뭐가 좋은지는 모르곘지만 보안성이 더 좋아진다고 해서 변경을 했습니다. 기존의 http:// 프로토콜에서 https://로 변경이 됩니다. SSL을 적용하면... 서버..

친절한 소니 남대문 서비스센터의 깔끔한 A7R2 센서청소 [내부링크]

오랜만에 날씨 좋고 구름한점 없는 비교적 없는 한적한 토요일! 어디 나홀로 출사라도 가볼까 하고 카메라를 만지작 거립니다. 집에서 강아지 모셔 놓고 테스트 촬영 몇방 했는데 결과물을 보니 먼지투성이입니다...

걷기 다이어트 두달 후기 : 바지가 헐렁해 졌다. [내부링크]

생각해보니 벌써 걷기 시작한지 두달이 지났습니다. 7월은 그래도 열심히 했는데 8월은 좀 띄엄띄엄 했던 것 같습니다. 물론 날씨탓도 있기는 했습니다. 걷기에 너무 더운 날씨의 연속이었습니다. 그거보다 제일..

티스토리 블로그 꾸미기 : CSS로 움직이는 글자 효과 주기 [내부링크]

티스토리 처음 할 때 스킨의 종류가 많고 해서 이것 저것 사용해 봤습니다. 무수히 많은 임상실험(?) 결과 그중 반응형 #2가 가장 맘에 듭니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데다 반응형 웹 스킨이라 최신 유행을 잘 따라..

걷기 다이어트 50일차 : 달리기보다 빠른 걷기 [내부링크]

시간의 위력을 실감하는 계절입니다. 며칠전까지만 해도 저녁에도 30도를 웃돌던 뜨거운 날씨인데 이젠 해가 떨어지면 선선해 졌습니다. 오늘 걸어보려 나왔는데 온도가 20도 입니다. 이젠 긴팔을 입어도 전혀 어..

스트레스 많이 받을때 어울리는 음식 낙지볶음 : 무교동낙지 분당 [내부링크]

수요일 저녁은 TV를 보기 힘든 날중 하루입니다. 수요미식회라는 프로그램이 있는 날이기 때문입니다. 세상에 온갖 맛난게 있으나 와서 먹어봐라 하고 이것 저것 막 소개시켜 줍니다. 왕성한 식욕은 가끔 이성을..

걷기 다이어트 54일차 : 양양골든비치 골프장 [내부링크]

어제 쉬운 코스에서 라운딩을 했으니 이제 좀 어려운곳으로 가자고 합니다. 별거 아닐줄알고 선뜻 승락을 했습니다. 가다보니 양양에 있는 골든비치 골프장입니다. 일본에선 태풍 제비가 관서지방을 흔들고 있고..

걷기 다이어트 53일차 : 다시 강원도로 가다 (설악 썬밸리 골프장) [내부링크]

집에 도착했는데 급한 연락이 옵니다. 강원도로 공치러 가자고 유혹을 합니다. 또 1박2일 코스입니다. 어딘가 봤더니 어제 갔다 왔던 강원도 고성입니다. 이럴 줄 알았으면 아예 돌아오지 않는건데라는 생각이 듭..

벤츠(Benz) E-클래스 시리즈 중 가장 멋진 디자인 : W211 [내부링크]

제 애마인 벤츠 W211입니다. 벤츠 e-클래스 중 디자인적으로 가장 잘 만든 차라고 생각합니다. 타원형인 램프에 맞춰 대시보드나 사이드보드, 기어 박스 등 타원형으로 통일 되어 있습니다. 뭔가 디자이너의 철학..

걷기 다이어트 52일차 : 인제 원대리 자작나무 숲을 가다 [내부링크]

고성에서 하루 보내고 인제로 넘어갑니다. 여기 자작나무 숲이 유명하다고 해서 안그래도 궁금하긴 했는데 이번에 기회가 생깁니다. 평일이라 그런지 도착해보니 주차장이 많이 한가합니다. 주차장에 내려 가볍게..

걷기 다이어트 51일차 : 강원도 고성 여행 [내부링크]

날씨가 맑아지고 좀 걸어다닐 만 가을 날씨입니다. 가을은 여행이죠 ^^ 오늘내일은 강원도로 여행을 떠납니다. 지인들과 사진을 찍으러 가기로 합니다. 사진이라는 취미는 건강과 걷는데 참 좋은 취미입니다. 멋진..

남자 패션의 완성 구두 : 굿이어웰트(Goodyear welt) 공법의 헤링(Herring) 슈 [내부링크]

신발을 새로 주문했습니다. 걷는게 취미(?)가 되다보니 요즘 신발만 보면 관심이 급상승합니다. 해외 인터넷 구매라 사이즈가 안맞으면 어떻하나 걱정했지만 그래도 생긴게 이뻐 주문을 했습니다. 퇴근하고 집에..

딱 10분 투자한 포토샵 초간단 작업으로 예쁘게 얼굴보정하기 [내부링크]

사람들은 사진을 찍은 후 자기 모습에 대한 불만이 높습니다. 특히 여자들은 그 경우가 더 심합니다. 그런데 사실이 그렇습니다. 아직 사진기술이 발전하지 못해 실물보다 항상 사진이 못나옵니다. 내가 찍어 주었..

오래된 중형 폴딩 카메라 : 수퍼이콘타 (Super Ikonta) 531 [내부링크]

135 타입을 쓰는 소형 카메라 (라이카, 니콘, 캐논 등)와 120 타입을 쓰는 중형 카메라가 있습니다. 핫셀블라드, 롤라이플렉스로 대표되는 중형카메라가 있는데 중형이라 많이 무겁습니다. 자이스 이콘에서 발매한..

걷기 다이어트 50일차 : 하남 스타필드 내 얼큰한 돼지고기 짬뽕 초마 [내부링크]

비올땐 실내에서 밀가루음식을 먹는게 최고입니다. ㅋ 며칠동안 걷기를 안해도 되니 맘은 참 편해집니다. 하남에 있는 스타필드에 갔습니다. 처음 갔을땐 주차하기 조차 어려워 집으로 그냥 돌아간 적이 있었는데,..

자동차 회사 슬로건에 대한 짧은 이야기 [내부링크]

기업마다 자기색깔을 소비자에게 인식 시키려고 각종 다양한 슬로건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나름 성공한 슬로건을 떠올려보면... "JUST DO IT" 이러면 나이키가 생각이 납니다. 나이키 매장에 가면 이..

꼭 필요 하진 않으나 꼭 사고싶은 차 : 케이터햄 7 [내부링크]

며칠전 사고난 차를 고치러 야매공장을 찾아 갔습니다. 입소문인 많이 난 곳이라 여전히 바쁘게 돌아갑니다. 일산으로 이전 했다고 했는데 일산 시내 주변이 아니라 완전 산골짜기로 들어갑니다. 네비가 잠깐 길을..

걷기 다이어트 49일차 : 10km 걷기에 도전해 보다! [내부링크]

태풍이 무사히 끝나나 싶더니 내일부터 비라고 합니다. 가을이 다가오는데 장마가 시작되려나 봅니다. 월말엔 약속이 많아 걷기가 어려워지는 때인데 8월은 이렇게 끝날것 같습니다. 결국 걸을만한 날은 오늘밖에..

걷기 다이어트 48일차 : 오늘도 쉬면서 먹는 맛있는 삼청동수제비 [내부링크]

태풍이 온다고 해서 오늘도 일찌감치 포기하고 있는데 이넘이 오는지 안오는지 모르겠습니다. 습도와 온도는 점점 올라 갑니다. 가끔씩 비가 한 두방울씩 떨어지는 것 말고는 별일이 없습니다. 저녁엔 하늘도 쨍하..

오래된 벤츠에도 있는 타이어 점검기능 : TPMS의 중요성 [내부링크]

차를 고치려 가려고 시동을 걸었더니 계기판에 Warning이 뜹니다. 타이어 압력에 문제가 생겼다는 메세지를 줍니다. 타이어 교체할때(윈터/썸머)만 뜨던 메세지라서 리셋 시켜놓고 출발하려 했는데 또 뜹니다. 빨..

걷기 다이어트 47일차 : 태풍때문에 멘보샤 먹은 사연 [내부링크]

역대급이라는 태풍 솔릭이 올라온다고 합니다. 오늘 내일 부터 비가 쏟아질거라는 예보에 오늘부터 걷기를 쉬기로 합니다. ㅋ 게으른데 이런건 빨리 준비를 참 잘합니다. 오후에 약속이 있어 저녁을 먹으러 갑니다..

교통사고에 대한 지혜로운 처리 방법 [내부링크]

일이 있어 차를 가지고 나왔습니다. 주차장에 세워 놓고 일을 보고 있는데 전화가 왔습니다. XXXX 차주냐고 물어보네요. 차 빼달라는 이야기인줄 알고 내려간다 했는데 사고가 났다고 합니다. 언능 내려가 보니 몇..

걷기 다이어트 46일차 : 1시간에 7.47Km 걸어보기 [내부링크]

이제 여름은 한풀 꺽인것 처럼 보입니다. 뜨거웠던 햇볕에 올라가던 온도도 밤만 되면 뚝떨어집니다. 오늘밤 12시 기준으로 온도는 23도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날씨도 좋으니 기록을 세워보려 합니다. 평소대로 걸..

건강검진 결과 고혈압이 정상혈압으로 돌아 왔습니다. [내부링크]

건강검진을 받았습니다. 지난번 건강검진때 혈압이 높다고 해서 계속 혈압약을 복용하고 지냈는데... 드디어 올해 건강검진을 받았습니다. 며칠전 병원에서 혈압을 쟀을때 거의 정상으로 돌아왔던 기억 때문에 기..

걷기 다이어트 45일차 : 걸어볼만한 속도 시속 7km [내부링크]

걷기 시작한지 두달이 가까와집니다. 그래도 자주 걸었더니 이젠 속도가 좀 나기 시작하는군요. 오늘 날씨가 참 좋습니다. 매일 40도 가까이 폭염에 시달리다 온도가 20도 중반을 기록하니 선선하기 까지 합니다...

오래된 벤츠 E-Class W211 3500CC 4Matic 연비 [내부링크]

별 잔고장 없이 달려주는 자동차 벤츠 W211입니다. 오래 되었지만 믿음직 합니다. 3500CC 6기통에 4matic이라 연비는 별로 좋지 않습니다. 토탈 연비는 리터당 7.8km 시내 주행이 좀 많아서 그렇습니다. 어제 파주..

걷기 다이어트 44일차 : 강아지와 산책하기 [내부링크]

우리집 강아지가 산책을 나가고 싶어합니다. 겁이 많은 놈이라 잠깐만 나가면 집으로 가자고 찡찡 거리는데 며칠 집안에만 있으니 답답한가봅니다. 많이 안걸을까봐 걱정은 되지만 그래도 데리고 나가 보기로 합니..

해외여행기념품 : 작고 쓸모있는 저렴한 술잔 리커글래스 [내부링크]

사진으로 남기는 것 외에 여행을 추억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은 바로 여행기념품을 모으는 것입니다. 사람들마다 취향이 있어 어떤사람은 냉장고에 붙일 마그넷, 그나라의 엽서/출판물, 심지어 스타벅스 시티컵이라..

내 사진첩에 숨어 있는 이해하면 안 무서운 사진들 이야기 [내부링크]

한여름이 되면 더위가 기승을 부립니다. 태풍이 남쪽 지방 더운 공기를 몰고 오느라 그런지 밤에도 덥습니다. 이맘때 쯤 되면 조금이라도 더위를 식혀 보려는지 여름철 만 되면 각종 커뮤니티에 '이해하면 무서운..

걷기 다이어트 43일차 : 시속 7.36Km로 걷다 [내부링크]

어제 하루 골프장에서 쉬고 컨디션 회복후 집을 나섰습니다. 날씨가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며칠전만해도 밤 12시가 넘어도 30도 밑으로 떨어지질 않았는데 오늘은 24도 입니다. 반팔과 반바지가 약간 추울 정도의..

시드니 오페라하우스 야경 : 시그마 DP1,DP2의 빛갈라짐 [내부링크]

화소 깡패 A7R2가 옆에 있어도 가끔은 DP1,DP2를 가지고 나갑니다. 바로 촬영후 결과물 때문입니다. 4000만 고화소인 소니 A7R2도 주지 못하는 날카로움이 있습니다. 낮에는 아직도 웬만한 DSLR 카메라보다 훌륭한..

오직 명동에서만 맛볼 수 있는 명동 칼국수 : 명동교자 [내부링크]

명동에서만 먹을 수 있는 칼국수가 있습니다. 분점도 있는데 본점에서 100m 떨어진 곳에 있습니다. 다들 명동 칼국수를 표방하고 그런 간판이 나오니 상호를 명동 교자로 바꾼듯 합니다. 요즘은 가면 내국인 보다..

걷기 다이어트 42일차 : 소노펠리체 CC 잔디 위에서 걷기 [내부링크]

비발디에 있는 소노펠리체 CC, 자주 가는 골프장 중 한 곳입니다. 위치상으론 멀리 강원도에 있고 같은데서 운영하는 회원제 CC인 비발디 보다 비싼 퍼블릭 골프장입니다. 역시 광복절이 지나니 날씨가 달라집니다..

걷기 다이어트 41일차 : 이 악물고 걸은 날 [내부링크]

요즘 띄엄띄엄 걸었더니 자신에게 좀 미안해 졌습니다. 그래서 좀 빡시게 걸어보려 나왔습니다. 준비운동 하면서 생각했던거 더 빨리 걸을까 아니면 더 긴거리를 걸을까 하다 내일 일정 때문에 빨리 걸어 보기로..

아이폰 6s에 11.4.1을 올리면 배터리 광탈에서 벗어날까? [내부링크]

애플을 참 좋은 회사인것 같습니다. 새로운 OS가 나왔는데 구닥다리 폰도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11.4가 나왔습니다. 별로 업그레드 신경 안쓰고 살았는데 제어판 잘못들어 같다가 업그레이드 버튼..

걷기 다이어트 40일차 : 가장 적게 걸었던 날 [내부링크]

어제 비를 쫄닥 맞고 별로 걷지 못해 오늘은 좀 많이 걸어야 겠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어제 뛰던 신발은 아직도 물을 많이 머금고 있고 헌 신발도 세탁후 건조 중이라 그냥 스니커즈를 신고 걷기 시작했습니다. 오..

걷기운동/다이어트 할 때 필요한 것들 [내부링크]

벌써 걷기 시작한지 두달이 가까워집니다. 처음엔 어떻하나 걱정도 하고 빼먹기도 했는데 이젠 좀 적응이 된 것 같습니다. 걷기운동이라는게 모든 활동중 가장 비용이 적게들어갑니다. 그냥 운동화 한짝만 있으면..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을 동시에 해결 할 수 있는 아주 쉬운 방법 [내부링크]

며칠전 우연히 세바시라는 강좌를 하나 시청했습니다. 의사 출신 홍혜걸 의학전문기자가 나논 강연입니다. 그동안 제가 하고 싶었던 여기서 다 말해줍니다. 제가 걷는 이유는 식스팩을 만들거나 몸짱을 만들려고..

맥에서 쓸만한 무료 동영상플레이어 : iina [내부링크]

맥에선 무료 동영상 플레이어가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기본으로 세팅되어 있는 퀵타임플레이어는 자막지원이 안되서 불편합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Movist라는 프로그램인데 (한국사람이 만들었어요..

걷기 다이어트 39일차 : 비가오면 뛰기도 합니다. [내부링크]

어제도 하루 쉬었으니 오늘은 좀 많이 걸어볼 생각으로 집을 나섰습니다. 집을 나서기전 하늘은 멀쩡했는데 조금 씩 걷다 보니 바람이 많이 붑니다. 바람이 부니 아무리 용을 써도 속도가 나질 않습니다. 뭐 기록..

걷기 다이어트 38일차 : 쌀국수 맛집을 찾아가다 [내부링크]

오늘은 약속이 생겨 걷는걸 포기합니다. 대신 맛있는거 먹으러 갑니다. ㅋ 처음엔 입에 맞지안아 돈 내고 사먹지 않는 메뉴중 하나가 쌀국수 였습니다. 국수인데 생각 보다 비싸고 비싼 만큼 그 값을 못한다고 생..

걷기 다이어트 37일차 : 거리를 늘이면 속도가 떨어진다 [내부링크]

빠르게 걷기 시작한지 한달이 넘어가니 이젠 7.4Km 정도는 너끈히 걸을 만합니다. 새로운 코스를 개발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북쪽으로 더 가자니 싫어하는 뱀 같은 야생동물이 많이 나오고... 남쪽으로 뻗치자니..

동대문에 위치한 맛집 명동닭한마리 [내부링크]

동대문 근처 유명한 맛집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명동닭한마리입니다. 동대문에 있는데 이름은 명동으로 시작합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종로5가 쯤입니다. 동대문역에서 내려 걸어가는게 가장 빠릅니다. 주변엔 생..

걷기 다이어트 36일차 : 너구리 때문에 망한 하루 [내부링크]

어제 하루 쉰 관계로 오늘은 좀 많이 걸어보려 했습니다. 많이 걷는 것 뿐만 아니라 좀 빨리 걸어보기로 했습니다. 런냉앱의 문제(?)가 예전 기록을 보여주며 자꾸 기록을 경신하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하여튼 걷..

라이카 즈미크론 DR 렌즈 - Summicron Dual Range [내부링크]

레인지파인더(RF) 카메라에선 구현하기 힘든 접사를 할수 있도록 루끼(Eye)를 장착할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일반적으로 라이카 렌즈는 최단거리가 70Cm 정도 밖에 되지 않습니다. 안경을 끼워 놓으면 무려 50Cm..

걷기 다이어트 35일차 : 치즈 케익을 먹고 하루를 편히 쉬다 [내부링크]

운동을 하다보면 습관적으로 그시간에 몸이 반응을 합니다. 몰론 매일 그런건 아닙니다. 오늘처럼 그냥 나가기 싫은 날이 있습니다. 어떻게 할까 잔머리를 굴리다 결국 그럴듯한 핑계를 만들었습니다. 아까 낮에..

복날 최고의 영양식 : 닭죽 [내부링크]

닭은 인간에게 정말 필요한 동물인것 같습니다. 특히 날덥고 복날이 다가 오면 더욱 그렇습니다. 오래 키워야 하는 소나 돼지와는 달리 부화된후 30일 정도 지나면 먹을 수 있는 육계가 된다고 합니다. 조류독감..

걷기 다이어트 34일차 : 땀흘린뒤 적당한 최고의 야식 [내부링크]

비 한번 오고나더니 날이 선선해 집니다. 밤기온 27도면 요즘 같은 더위에 적응하다 보면 아주 선선한(?) 날씨입니다. 어제처럼 실수하지 않으려 런닝앱을 켭니다. 작동 하는지 확인하고 걷습니다. 날씨도 선선해..

사진의 재미를 알려준 카메라 끝판왕 : 핫셀블라드 503CW [내부링크]

중형카메라의 대명사 핫셀블라드(Hasselblad)입니다. 필름 매거진엔 딸랑 12방 찍을 수 있습니다. 24방짜리 매거진도 있지만 잘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12방안에 승부를 걸어야 합니다. 그래서 한컷 한컷 신중하게..

걷기 다이어트 33일차 : 각자 좋아하는 운동이 있습니다. [내부링크]

한참을 걷고 있는데 보니 런닝앱을 켜지 않았네요. 다시걸을 수도 없고 참... 사람이 희안한게 런닝앱 처럼 기록해주는 뭔가가 없으니 게을러지는 것 같습니다. 이걸 켜고 걸을 땐 몇초라도 빨리 걸어보려고 열심..

tvN 식량일기 닭볶음탕편에 대한 유감 [내부링크]

운동하러 나가기전 TV를 틀어보니 '식량일기'라는 예능프로그램을 합니다. 뭐 예능프로그램을 즐겨보지는 않는데 마지막회에서 이슈가 있었던 모양입니다. 키우던 닭을 잡아 먹을것인가에 대한 논란입니다. SNS 상..

걷기 다이어트 32일차 : 시속 7km를 넘기다 [내부링크]

밖의 기온이 27도인데 선선하게 느껴집니다. 걷기전 준비운동을 오랜동안 합니다. 손목 발목을 열심히 돌려 줍니다. 오늘은 최고기록을 세우려 작심을 하고 걸어봅니다. 그냥 걷기만 해도 좋은데 런닝앱이 있으니..

맛있는 라면을 끓일 때 하면 안되는 짓들 [내부링크]

야식계의 최고봉은 단언컨데 라면이라고 생각합니다. ^^; 생산량으로는 중국을 따라 갈 수가 없습니다. ㅋ 한국인은 한사람이 일년에 70여개를 소비한다고 하니 인당 소비량으로는 세계 최고를 지키고 있는 나라가..

걷기 다이어트 31일차 : 최장거리를 걸어보다. [내부링크]

날씨가 선선해 졌습니다. 매일 40도에 육박하는 뜨거운 맛만 보다 35도 정도로 내려가니 살만합니다. 역시 사람은 적응을 잘 하는 동물인것 같습니다. 저녁은 기온이 더 떨어져 30도 아래로 향하고 있습니다. "걷..

비가 오는날 밀가루 음식이 당기는 이유는? [내부링크]

잠깐이나마 비가 내립니다. 더위를 조금이나마 식혀주네요. 더 많이 와야 할텐데 살짝 맛만 보여줍니다. 이렇게 비가 추적 추적 내리면 퇴근 길에 동료와 함께 먹걸리에 파전을 떠올리기 일쑤입니다. 삼청동 수제..

걷기 다이어트 30일차 : 폭염속에서 걸어보기 [내부링크]

오늘이 올해 더위의 피크를 찍는 것 같습니다. 밤 12시가 다 되가는데도 30도 아래로 내려 오질 않습니다. 어제 하루 쉬었으니 오늘은 나가 보기로 합니다. 헉! 현관문을 여는 순간 훅하니 뜨거운 바람이 불어 옵..

소니의 저렴한 번들렌즈 : Sony FE 28-70mm f/3.5-5.6 OSS [내부링크]

여기저기 찾아 봐도 28-70 번들렌즈에 대한 리뷰는 거의 없습니다. 번들이라고 무시하는 것 같습니다. 목적에 맞는 렌즈를 써야 하는데 거의 모든 사람들이 최고의 렌즈를 찾으니 당연히 이처럼 저렴하고 후진 렌..

걷기 다이어트 29일차 : 걷기가 고혈압에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오늘도 햇살은 아스팔트를 녹일것 처럼 뜨겁습니다. 꼼작하기 싫은 날씨인데 혈압약이 떨어져 병원을 찾아 갑니다. 몇년 전 부터 혈압이 높아 계속 약을 복용하고 있습니다. 갈때마다 이번엔 또 어떤 구박을 받을..

걷기 다이어트 28일차 : 무더운 저녁 무모한 도전 [내부링크]

벌써 8월이 시작 되었습니다. 이틀이나 쉬고 있으니 왠지 불안해 집니다. 몸에서 살이 쑥쑥 자라나는것 같습니다. 밖으로 나가려 해도 날이 워낙 더워 이틀이나 쉬고 있어서 조바심이 났나 봅니다. 오늘도 온도를..

걷기다이어트를 시작하려면 : 효과적인 다이어트에 대하여 [내부링크]

이제 한달 걸어본 사람의 주관적이고 편파적인 시각에서 작성을 해봅니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다이어트를 시작하려는 사람들이 참 많습니다. 효과적인 다이어트에 대한겁니다. 효율적인(노력 대비 효과가 높은)..

빠르게 걷기다이어트 효과 7월 한달 후기 [내부링크]

7월4일부터 시작한 빠르게 걷기 다이어트가 한달이 되었습니다. 한달동안 얼마나 걸었나 한번 살펴 봤습니다. 오호! 무려 150Km를 걸었습니다. 서울에서 대전까지 거리를 걸었습니다. 속도는 시간당 6.7Km의 속도..

걷기 다이어트 26~27일 : 무더위엔 쉬는걸로.. [내부링크]

뉴스에선 매일 내일 날씨가 더 덥다고, 신기록이라고 연신 떠들어 댑니다. 밤 11시가 넘었는데 우리동네는 30도 아래로 떨어질줄 모릅니다. 정말 이런날 나갔다가는 열사병에 걸릴 것 같습니다. 혹서기에는 잠시..

걷기다이어트 25일차 : 12Km를 걸었습니다. [내부링크]

살다보면 가끔씩 무모한 도전을 해볼 때가 있습니다. 될까 하는 생각보다 해보면 되겠지 하는 막연한 기대를 가지고 시작했는데 무사히 끝내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이 그런날 인것 같습니다. 신발끈을 조여 맵니..

걷기다이어트 24일차 : 비온 뒤 습한 날 걷기 [내부링크]

오전에 비가 옵니다. 아주 시원하게 쏟아지는군요. 태풍 종다리가 온다고 하던데 좀더 촉촉히 적셔 줬으면 좋겠습니다. 건조하고 더운거 보단 습하고 더운게 2배이상 힘이 듭니다. 뉴스를 보니 동남아 보다 더 더..

걷기다이어트 23일차 : 하루 쉰 다음날 강행군 [내부링크]

전날 회식으로 빠르게 걷기 운동을 하루 걸렀습니다. 이젠 저녁시간만 되면 나가자고 몸이 먼저 말하는 것 같습니다. 걸을때 입을 스포츠웨어도 좀 사야 될 것 같습니다. 오늘도 역시 날은 무덥습니다. 하루 쉰 관..

걷기다이어트 22일차 : 하루쯤은 쉬어도 괜찮아 [내부링크]

오늘은 저녁 약속이 있는 날입니다. 대충 눈치보고 빨리 마치면 저녁에 또 걸어야지라는 모진 맘을 먹고 저녁모임에 참가합니다. 그런데 오랜만에 만나서 온갖 수다를 다 떨다 보니 시간이 많이 늦어 졌습니다. 집..

걷기다이어트 21일차 : 가장 많이 걸었던날 [내부링크]

탄천 산책로를 따라 걷다 반환점을 돌때쯤 이상한 도전정신이 생길때가 있습니다. 반환점을 돌지 않고 쭉 가면 어디까지 갈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항상 그러다 지치면 못돌아 올것 같아서 반환점을 돌아..

운동화를 새로 구입하다 : 나이키 루나컨버지2 [내부링크]

신발이 낡고 한켤레 밖에 없어 하나를 더 구입했습니다. 발모양은 전부 제각각이라 모두에게 적당한 신발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볼이 넓은 편인데도 일본 브랜드 신발은 잘 맞지 않습니다. 제일 적당한건 푸..

워킹팁 : 걷는것도 요령이 있습니다. [내부링크]

걷다보면 트레이닝복 차림에 멋진 운동화를 신고 걷는 사람부터 구두를 신고 와이셔츠 차림의 사람들까지 다양하게 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걷기는 특별한 장비나 경제적인 투자 없이도 할 수 있는 가장 안전한 유..

뛰지말고 걸어라 : 빨리걷기 운동의 효과 [내부링크]

걷기운동은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걷는 것은 따로 배우지 않아도 누구나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몸 전체를 한 지점에서 다른 지점으로 이동 시키는 것으로 단순해 보이는 동작이지만, 이..

걷기다이어트 20일차 : 너구리도 만나고 개구리도 만나고 [내부링크]

오늘도 걷습니다. 역시 전날 설렁설렁 걸었더니 속도가 안나는 것 같습니다. 가다 쉬다를 반복합니다. 나이키런닝앱에 나온 트랙의 붉은 색은 속도가 느린 구간입니다. 많이 놀면서 걸었군요. 이렇게 더운날에도..

걷기다이어트 19일차 : 반만 걸은날 [내부링크]

날씨가 매일매일 기록을 갱신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저녁인데도 30도입니다. 그냥 서있어도 땀이 흐릅니다. 바람도 한점 불지 않는 날씨입니다. 그래도 주섬주섬 챙겨 입고 산책길로 향합니다. 한참을 걷고있는데..

걷기운동시 또 해야할 일 : 금연 [내부링크]

담배가 해롭다고 해서 전자담배로 전향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며칠전 뉴스에 아이코스나 글로 같은 전자담배가 일반 담배에 비해 타르가 더 많이 나왔다고 식약청에서 발표를 했습니다. 믿어야 할지 말아야 할지..

걷기 만렙의 소녀를 봤습니다. [내부링크]

좀 걸어 봤다고 이젠 많은 사람들을 제치고 갑니다. 걷다보면 저랑 비슷하게 파워워킹 하면서 가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게 사람의 본능인지 이상한 승부욕이 붙어 그들을 지나쳐 걸어가는걸 단기간의 목표로 삼고..

7Km를 빠르게 걸으면 생기는 일들 [내부링크]

2주 넘게 걸었습니다. 걸을때 생기는 몸의 변화를 기록 해 봤습니다. 총 길이는 7Km 조금 넘는 거리입니다. 거의 100Km를 걸었습니다. 서울 천안간 거리 만큼 입니다. 평균페이스 8분56초/Km입니다. 시속으로 따지..

걷기다이어트 18일차 : 힘들면 천천히 걸으면 되지 [내부링크]

거의 빠지는 날 없이 매일매일 걷고 있습니다. 오늘도 걸으러 나왔는데 체력이 딸립니다. 그렇다고 나왔는데 다시 들어가기도 그렇고 해서 천천히 걸어보기로 했습니다. 나이키런닝앱을 켜고 핸드폰을 주머니속에..

최단기간 몸무게를 줄이는 방법이 있기는 합니다. [내부링크]

살빼는 가장 좋은 방법은 식이요법이 아니라 운동이라고 생각합니다. 둘다 병행을 하면 좋지만 식이요법은 잠깐의 처방이지만 운동은 죽을때 까지 해야 하니까요. 운동을 해서 체중조절을 하는것의 단점은 시간이..

인왕식당 : 수요미식회에 나온 소머리국밥을 찾아서 [내부링크]

서촌쪽이 일이 있어 방문을 하고 나오는 길입니다. 때마침 저녁시간이 되어 집에서서 밥먹기엔 좀 애매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언젠가 수요미식회에 나온 집이 여기 근처에 있다고 지인이 데리고 갑니다. 서촌 시장..

빠르게 걷기다이어트 2주간 후기 : 몸무게 변화 [내부링크]

벌써 빨리걷기다이어트를 한지 2주가 지났습니다. 몸무게가 얼마나 빠졌는지 궁금해집니다. 오늘도 걷기전 몸무게를 재어 봅니다. 그동안 많이 걷고 땀도 많이 흘렸기 때문에, 이 정도면 많이 빠졌겠지 하고 기대..

걷기다이어트 17일차 : 8Km 최고기록을 세운날 [내부링크]

운동이 내게 이렇게 맞는줄 몰랐습니다. 그냥 집에 있으려니 몸이 근질근질합니다. 날은 저녁인데도 여전히 덥습니다. 탄천 산책길로 걸어가는데도 땀이 나기 시작합니다. 역시 준비운동은 철저히... 어제 골프코..

토크멘터리전쟁사 : 모두에게 추천하고 싶은 토크쇼 [내부링크]

'토크멘터리전쟁사'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밤에 케이블 TV를 이러저리 돌리다 우연히 발견한 프로입니다. 무려 국방TV에서 송출하는 방송입니다. 제목 그대로 말로 풀어서 진행하는 다큐멘터리라고 생각하면..

걷기다이어트 16일차 : 골프장에서 운동삼아 걷기 [내부링크]

오늘은 골프모임이 있는 날입니다. 탁트인 자연환경과 더불어 걷기에도 참 좋습니다. 보통 골프장 길이가 7~8Km 정도가 되니 매일 운동하는 양과 비슷한 거리입니다. 단 덥지만 않다면 말이죠. ㅋ 특히 우리나라..

다이어트시 단백질보충제를 반드시 먹어야하나? [내부링크]

빠르게 걷기 다이어트를 한다고 하니 주변에서도 관심이 있나봅니다. 이것 저거 물어보고 다시 몸매를보곤 피식 한번 웃어 줍니다. 벌서 2주 넘게 하고 있는데 체형의 변화는 별로 보이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것 같..

낮에 보는 걷기다이어트 경로 [내부링크]

제가 선택한 경로는 대략 7.5Km정도 됩니다. 동네 탄천을 따라 걷는 길인데 돌아올 때 다리를 넘어 돌아오는 코스를 만들었습니다. 한여름 밤에 걸을땐 안경을 쓰지 않고 걷습니다. 걸을때 땀이 많이나 걸리적 거..

걷기다이어트 15일차 : 가장 긴거리! 가장 빠른 속도! [내부링크]

걷기 시작한지 벌써 2주가 지나갔습니다. 거의 매일 빠지지 않고 걸어온게 신기하기만 합니다. 오늘은 출발점을 좀 다르게 시작을 해봅니다. 약간의 변화가 좀 색다르게 다가 올것 같아서 그렇게 시작을 해봅니다...

걷기다이어트 14일차 : 빠르게 걷기에 재미를 느끼다. [내부링크]

어제 러너스하이를 느끼고 난뒤 저녁시간이 기다려 집니다. 처음 며칠은 발바닥이 붇고 뒷굼치가 쓸리고 해서 사실 걸으러 나가는게 부담이 되기는 했습니다. 왜 이 더운 여름날 걷기 시작했을까하는 자신에 대한..

걷기다이어트 13일차 : 러너스하이를 느끼다. [내부링크]

며칠전 뭉친 근육이 설렁설렁 산책을 했더니 다 풀어진 것 같습니다. 저녁에 집에 들어오니 몸도 마음도 편하네요. 저녁 먹고 이런 저런 일 마치고 또 나갑니다. 집사람이 처음엔 며칠 그러고 말겠지 라고 생각했..

걷기다이어트 12일차 : 설렁설렁 걷다 [내부링크]

어제 준비운동도 없이 무리해서 걸었더니 다음날까지 영향을 미칩니다. 저녁에 나갈까 말까 잠깐 고민을 했습니다. 어제보다 더 덥기도 하고 장딴지가 땡기는 후유증 때문에 자꾸 나가기 싫은 핑계들이 떠오릅니다..

걷기다이어트 11일차 : 준비운동을 안하면 역효과가 납니다. [내부링크]

오늘도 걷습니다. 날씨는 여전히 무덥습니다. 조금만 걸어도 땀이 납니다. 벌써 11일차입니다. 좀 걸어 봤다고 이젠 기록 한번 세워보고 싶은 욕심도 납니다. 탄천 트랙으로 내려서자마자 막 걸어봅니다. 종아리에..

걷기다이어트 10일차 : 지치다 [내부링크]

여름엔 돼지고기죠!!! 돈가스 잘한다는 집을 갔습니다. 30분을 기다렸다 안심을 시켜 먹었습니다. 인생돈가스네요. 먹을땐 다이어트 생각을 접는것이 좋습니다. 아주 그냥 육즙이... 먹고 집에와서 그냥 자려니 몸..

오랜만에 문화생활 : 연극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 [내부링크]

전 세계 500만 부 이상 판매된 특급 베스트셀러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은 1905년 스웨덴의 한 시골 마을에서 태어난 주인공이 살아온 백 년의 세월을 그린 스웨덴 작가의 소설입니다. 100년간 중요한 현대..

걷기다이어트 9일차 : 최고기록을 세우다 [내부링크]

오늘은 욕심이 생깁니다. 어제 평소보다 많이 걸어 봐서 짧은(?)거리는 우스워 보입니다. 앱을 켜고 처음부터 속도를 내기 시작합니다. 며칠전 인터넷에서 검색해서 얻은 팁. 달리 때 처럼 팔꿈치를 직각으로 세우..

걷기다이어트 8일차 : 런닝 앱이 에러를 내다. [내부링크]

하루 걷기를 멈추니 좀 살것 같습니다. 오늘은 맘먹고 어제 못 걸은걸 보충하려 다시 탄천으로 나갑니다. 나이키 런닝앱을 켜고 걷기 시작합니다. 중간에 평균 속도가 얼마인지 체크하려고 폰을 들여다 봤는데 에..

걷기다이어트 7일차 : 등가교환의 즐거움 [내부링크]

밖에 비가 옵니다. 걷기 딱 안좋은 날씨입니다. 며칠 연속해서 걸었더니 아직도 종아리부터 발바닥까지 정상이 아닙니다. 딱 좋은 핑계를 하늘이 내려 줍니다. 그냥 집에서 쉬고 있으니 출출하네요. 역시 비오는날..

걷기다이어트 1일차 : 드디어 걸었다! [내부링크]

저녁먹고 뒹글뒹글하는것도 지칩니다. 소화도 어느정도됬고 해서 지난번 그려본 거리만큼 걸어보기로 합니다. 대충 이런 저런 잡스러운 일을 하다 문밖을 나서는데 1시간이나 걸렸습니다. 게으른자들의 특징입니다..

매일매일 걸아야 할 거리를 선정하다 [내부링크]

지도앱을 펼처놓고 어디를 달려야 할지 생각해봅니다. 대충 6~7km정도 거리가 되는 곳을 찾아봅니다. 아무데나 걷지 않고 특정한 장소를 선정하는 이유는 매일 매일 걷고 그 기록을 해보려 하기 때문입니다. 그렇..

생활불편신고 앱에 대한 유감 [내부링크]

에피소드 하나 예전 미국에서 잠깐 생활 할 때 집에 경찰이 찾아 온 적이 있었습니다. 주차장에서 차를 뺄때 옆에 있는 차를 긁었다고 누군가가 신고 했다는 것이었습니다. 지인들 4명이 타고 있었고 아무도 차가..

배나온 아재가 걸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나이를 먹으며 활동량은 점점 줄어드는데 먹는 양은 지속적으로 늘어나니 당연히 살이 찌기 시작합니다. 드디어 허리 둘레가 35인치를 넘었습니다. 갈수록 늘어가는 새로운 모습이 점점 충격적으로 다가 옵니다...

골프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 [내부링크]

다이어트 준비를 하고 있는데 연락이 옵니다. 이런 좋은 날씨에 공치러 안가냐고... 골프장도 이쁘기로 유명한 소노펠리체CC 라고 합니다. 연습도 못했는데 걱정이 되기는 합니다만, 운동도 될 겸해서 나가기로 합..

살 빼기 위한 전략 : 걷기 0일차 [내부링크]

살을 빼려고 결심하고 어떻게 할지를 잠깐 고민했습니다. 제일 좋은건 운동과 다이어트를 병행하는 겁니다. 누구나 알고있지만 아무나 실천하지 않는 솔루션입니다. 저도 예외는 아니라 이 방법을 선택하기 좀 꺼..

어느 순간 돼지가 되어 있었다. [내부링크]

그냥 직장 다느는 아주 평범한 남자 사람입니다. 한때는 몸무게가 적게 나가서 걱정을 했는데 나이를 먹고 보니 이제 점점 살이 오르기 시작합니다. 이게 라면 면빨 불듯이 전체적으로 부풀어지면 보기라도 좋은데..

일본 메이지 신궁에서 본 것 [내부링크]

요즘 일본여행을 참 많이들 갑니다. 일본여행경비가 저렴해져서인지, 소득수준이 많이 올라 갔는지 모르겠지만, 방송이 특히 심한것 같습니다. 일본 여행,먹거리 등을 방송하는 빈도가 많아졌습니다. 과학적 분석..

장마가 시작 되었네요 [내부링크]

흐린날 대관령 목장 풍경 지금 당장이라도 비가 쏟아질것 처럼 구름이 낮게 드리운 대관령 목장입니다. 산속의 날씨는 워낙 급변해서 우비까지 준비해 왔는데... 다행이 비는 내리지 않고 안개만 잔뜩 몰려 왔다..

이 부자가 사는 법 [내부링크]

멕시코의 한가한 바닷가 어부의 작은 배 안에 싱싱한 물고기 몇마리가 보인다. 마침 그곳에 있던 미국인이 어부에게 그것을 잡는 데 얼마나 걸리느냐고 묻는다. "얼마 안 걸린다우." 멕시코 어부가 대답한다. "그..

탐론 28-75를 기다리며 [내부링크]

​ 지금 단렌즈로만 사진 생활 하고 있는데 가끔 줌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소니 미러리스를 사용하는데 여기에 딱 맞는 렌즈를 발견했습니다. 탐론에서 나온 표준줌인 28-75 f2.8 고정 줌렌즈입니다. 요즘 참..

걷기다이어트 6일차 : 걷는 것도 힘들다 [내부링크]

운동을 안하다 매일 걷기를 하니 이것도 힘이 듭니다. 발바닥과 발목 종아리 부분에 근육들이 뭉치기 시작합니다. 이제 그만좀 걸으라고 아우성 칩니다. 쉬운 다이어트는 없습니다 . 그래도 한번 뽑은 칼인데 오늘..

걷기다이어트 5일차 : 자라도 살고 있는 동네 [내부링크]

오늘도 역시 탄천을 따라 걷습니다. 이번엔 뭔가 작은 바윗돌 같은게 보입니다. 자라가 길위에 앉아(?) 있습니다 어디 다친데 있는거 아닌가 봤는데 그런건 아닌 것 같습니다. 탄천 강물에서 도로위로 올라오기는..

걷기다이어트 4일차 : 동물의 숲 너구리를 만나다 [내부링크]

밤 늦은시간에 걸어봅니다. 11시 넘어서 운동을 시작하면 새벽 1시 가까워질때 쯤 마치기 때문에 이틀동안 운동하는 효과가 나타납니다. ^^ 다이어트 효과 두배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야밤이라 그런지 사람들이 별..

걷기다이어트 3일차 : 속도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다 [내부링크]

드디어 3일차입니다. 걷는것도 힘들어 숨을 몰아쉬기 때문에 매일 사는 일과중 내가 살아 있구나를 느끼게 하는 시간입니다. 오늘도 나이키 런닝앱을 켜고 걷습니다. 항상 그렇지만 거리는 7키로 조금 넘습니다...

걷기다이어트 2일차 : 다이어트시작 [내부링크]

다이어트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 몸무게를 재봅니다. 매일 매일 먹는량에 따라 다르기는 하나 77~78KG을 왔다 갔다 합니다. 60kG대로 진입하는걸로 목표를 세웠습니다. 그외 다이어트 식단이나 먹는양을 줄이는건..

걷기다이어트에 대한 기록 : 나이키 런닝 앱에 대하여 [내부링크]

그냥 걷자니 좀 심심합니다. 항상 스마트폰은 가지고 다니니 음악과 이어폰을 끼고 걷기로 합니다. 차가 다니는 지역이 아니라 동네 하천을 따라 난 산책길이기 때문에 위험하진 않을 것 같습니다. 자전거길과 산..

틀린 맞춤법 모음집 [내부링크]

인터넷을 돌아다니다 보면 띄어쓰기나 틀린글자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한두번이면 모르겠는데 계속 쓰면 쓴 글에 대한 신뢰성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어의(어이), 역활(역할) 등이 대표적인 경우 입니다. 요..

열받을 만한 상황 [내부링크]

​포장기법이 발전하고, 원가절감을 하기 위해 여러 방식으로 발전했는데, 아래의 사진과 같은 포장들이 많습니다. 가위가 필요해서 샀는데 열려면 가위가 필요 합니다. ㅋ 특히 코스트코 같은 대형 할인매장에 많..

SNS에서 맛집으로 알려지기 [내부링크]

요즘 대중매체는 물론 SNS에서 까지 맛집소개에 열을 올리는 것 같습니다. 먹방이 유행이고 먹는거에 관심들을 많이 가져서 그런것 같습니다. 여기 간단하게 맛집으로 알려지는 민간요법을 하나 소개합니다. 1. 음..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참 쉬운 파비콘 만들기 [내부링크]

웹브라우저 주소줄옆에 블로그와 사이트의 개성을 나타낼수있는것중 하나가 파비콘입니다. 즐겨찾기와 아이콘(favorites+icon)이 합쳐진 말입니다. 내 블로그에 맞는 적당한 이미지를 만듭니다. 보통 16X16정도 크..

최저임금이 만원이 되면 수혜자들이 행복할까요? [내부링크]

제가 살고 있는 아파트를 보면 예전에 최저임금이 6000원으로 올랐을 때 경비원들 반이상을 해고 했습니다. 그 분들 중엔 그 이하의 시급을 받고도 일하고 싶어 하는 분들도 계셨는데 모두들 잘라 버렸습니다. 누..

비트코인을 보며 생각난 폰지 사기 구체적인 방법들 [내부링크]

가상화폐의 광풍이 한참을 불었다 이제 좀 사그러드는 것 같습니다. 가상화폐가 사기냐 라고 묻는다면 비트코인이 폰지 사기라는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제 주변에서도 저에게 왜 투자 안하냐고 걱정스럽게 진심..

4월 멸치시즌에 먹는 멸치구이 [내부링크]

4월이 되면 경상도에 있는 기장이 바빠집니다. 바로 멸치 시즌이기 때문입니다. 멸치는 성질이 급해 잡히면 바로 죽기 때문에 회로은 먹기 힘들다고 합니다. 그래서 멸치회를 맛보려고 멀리 죽변항까지 찾아오는..

해외여행 :: 호텔 갈때 알아두면 좋은 꿀팁 [내부링크]

꽁꽁 얼었던 겨울이 며칠 전이었던 것 같은데 이젠 봄을 지나 여름날씨가 되어 버렸습니다. 이런 봄이면 여기 저기 나들이 가는 분들도 많습니다. 해외여행도 예전처럼 패키지 여행이 아니라 개별 자유여행 (FIT)..

찰랑거리는 머릿결을 유지하는 5가지 방법 [내부링크]

화려한 머릿결을 가지는것은 모든 여성 아니 모든 인류의 꿈입니다. 하지만 모두가 부드럽고 매끄러운 머리카락을 가진 축복받은 사람은 아닙니다. 샴푸 광고에 나오는 윤기있고 촤르르 흘러내리는 머릿결을 가지..

처음으로 건강보험이 많이 좋아졌구나 느낀 날 [내부링크]

얼마전에 몸에 문제가 생겨 서울의 큰 병원 중 한곳을 몇차례 다녀왔습니다. 처음 갔을때 검진받고 상태보더니 난치성 질환 치료 대상자 같은걸로 등록을 해주더라구요. 그걸 등록하면 다음부터 관련 검사나 치료..

봄철 건강음식 꽃게의 효능 알고 먹으면 더 맛있다 [내부링크]

봄철 몸에 좋은 음식중 하나로 꼽히는게 꽃게입니다. 저는 어릴때 부터 바다에서 나온 색재료를 극도로 싫어해서 아직도 꽃게와 같은 해산물도 그닥 즐기는 편이 아닙니다. 역시 붉은색 고기가 진리죠! 그러나 집..

치아보험 어느회사(상품) 좋은지 추천해 주세요 [내부링크]

Q. 치아보험 어느회사(상품) 좋아요? 요즘 치아 보험 광고 참 많이 합니다. 저도 이빨 상태가 그리 좋지 않아 보험을 들어 볼까하는데 나이때 별로 좋은 치아보험 상품이 모가 있을까해서 질문을 드립니다. A. 특..

미세먼지 공기청정기 효과 있나요? [내부링크]

Q. 미세먼지 공기청정기 효과 있나요? 요즘 날씨 미세먼지 너무 심해서 마스크 맨날 끼고 다니고 있습니다. 집에서도 불안해서 하나 사려는데 미세먼지 공기청정기 효과 있나요? 미세먼지 발생국인 중국에서 병주..

고혈압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내부링크]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 여러가지 질병이 사람들을 괴롭힙니다. 대표적인 고혈압은 원인은 너무 많다 어떻게 생기는지 알수 없다고도 합니다. 그러나 나이를 먹으며 고민 해야 할 사항중 하나입니다. 더 위험한건 뚜..

두뇌개발로 나이를 젊게 하자 [내부링크]

두뇌는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계속 수정되고 개조되며 향상되거나 쇠퇴한다고 합니다. 가장 빨리 노화 될 떄가 남자는 정년퇴직이고 여자는 아이들 학교다닐 때 부터라고 합니다. 이떄 부터 머리를 별려 쓰지 않고..

장 건강도 지키고 대장암 막는 좋은 습관 [내부링크]

과거와는 달리 기름진 음식을 잘먹고 운동도 안하는 현대인들은 장에 문제가 많거나 심하면 대장암으로 발전 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늦은 저녁 고기 회식, 음주, 흡연, 운동 부족, 스트레스..

수면부족에 시달리면 어떤 현상이 발생할까? [내부링크]

풍족의 시대가 왔는데도 불구하고 현대인들은 항상 바쁘고 언제나 부족과 결핍에 시달리며 고달픈 인생을 살아갑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부족한 것은 바로 수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별 것 아닌 것 같은 수면 부..

냉장고에 넣으면 안 되는 식재료들 [내부링크]

며칠전 고기요리하다 남은 통마늘을 아무생각없이 냉장고에 넣어 두었다 마눌님에게 발각이 되어 등짝 스매싱을 당했습니다.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만능이 아니라는걸 최근에 알았습니다. 역시 남자들이란 주방..

10년은 젊어 보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내부링크]

사람들은 20대가 넘어가면 노화가 시작됩니다. 일설에는 23살 무렵이 가장 만개하는 나이라고 합니다. 뭐 뜻을 펼쳐보기도 전에 늙기 시작한다는게 서운하긴 합니다. 노화가 시작 되면 적절한 영양소 공급과 운동..

설탕의 부작용 :: 인체에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한때 설탕은 아주 귀한 재료 중 하나 였습니다. 조선시대 신하가 아프면 임금이 설탕을 선물하는 하사품일 정도로 귀했습니다. 60년대에도 추석 선물의 인기 품목중 하나 였습니다. 이렇게 귀한 재료가 만병의 근..

눈꺼풀이 정말 무겁다는 알려주는 증상 : 춘곤증을 이겨내는 팁 [내부링크]

날씨는 점점 따뜻해지고 어디선가 슬슬 봄 내음이 스며드는 요즘입니다. 그러나 우리몸은 이런 갑작스런 계절변화에 적응 못해 발생합니다. 사무실, 학교마다 오후시간이면 꾸벅꾸벅 조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다크서클을 완화시켜 주는데 효과적인 음식 3가지 [내부링크]

팬더 사촌이라고 놀림을 받는 다크서클은 눈 밑이 검푸르게 보이는 증상을 말합니다. 가끔 매력적으로 보일 때도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감추고 싶은 증상입니다. 원인은 다양한데 대부분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않..

이태원 쟈니덤플링 2호점 [내부링크]

이태원에 가면 자주 찾아가는 만두집입니다. 상호는 쟈니덤플링입니다. 장사가 잘되서 이태원 내에 3호점까지 있습니다. 예전에 분당에 쟈덤이라는 상호로 오픈한적이 있는데 지금은 철수 했다고 합니다. 생각해보..

당뇨병을 효과적으로 관리 하는 방법 세가지 [내부링크]

당뇨병은 철저한 관리가 제일 중요합니다. 혈당 수치를 건강하게 유지하지 못하면 합병증이 발생하는 등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생활 방식을 긍정적으로 조금만 바꿔도 매일 활동하는..

OSX : 기존의 맥에서 새로운 맥으로 콘텐츠를 옮기는 방법 [내부링크]

컴퓨터가 낡아 새로운 컴퓨터를 구입했습니다. 둘다 맥북 노트북입니다. 맥을 쓰면 불편한 점도 있지만 장점도 많습니다. 대표적인 장점이 새로운 노트북으로 데이터를 이전하는 방법입니다. 맥 사용이 편리한 것..

웃기는 혈액형 이야기 [내부링크]

커피샵에서 이런 저런 이야기 하고 있는데 유심히 듣고 있던 한사람이 갑자기 물어봅니다. "Diomani님 혈액행이 A형이죠?" "아니 그걸 어떻게 알았어요?" 성격이 활발해 보여서 A형이라는걸 직감했다고 합니다. 아..

아이폰 SE2 유출사진 [내부링크]

애플 6s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새로나온 아이폰 X는 별로 맘에 들지안아 바꾸지 않고 사용중입니다. 아이폰SE2 앞면 유리커버 이미지입니다. 아이폰 X 처럼 노치디자인으로 보여집니다. 탈모디자인이라 해서 호불..

저녁이 있는 삶에 대한 소고 [내부링크]

며칠전 좀 유명한 식당의 사장님을 만났습니다. 20여년간 휴일도 없이 정말 빡시게 일했다고 합니다. 저녁이 있는 삶은 커녕 휴일도 잘 챙기지 못하고 살았다고 합니다. 이제 좀 여유가 생기니 여기 저기를 돌아보..

눈의 노화를 늦추는 방법 [내부링크]

언제가 부터 눈이 침침해지고 가까이 있는 글이 잘 안보입니다. 안경점에 가서 시력을 검사했는데 시력이 더 좋아졌습니다. "우와! 이거 좋은 일인데요"라고 하니 안경사 하시는 말씀이 "그게 노안입니다." 라고..

천만원 굴리기 재테크 방법은? [내부링크]

Q. 천만원 굴리기 재테크 방법은? 안녕하세요? 돌을 갓 넘은 아들램을 키우고 있는 맘이에요~ 아이를 키우면서 앞으로 들어갈 돈을 생각하니..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에요.. 수중에 여윳돈으로 천만원 정도 보유..

연말정산 주택마련저축이랑 주택청약종합저축이랑 뭐가 틀린건가요? [내부링크]

Q. 연말정산 주택마련저축이랑 주택청약종합저축이랑 뭐가 틀린건가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 주택마련저축이라는 항목이 있던데, 주택청약종합저축이랑 틀린건가요?? 주택청약종합저축은 연말정산에 해당이..

최고의 품격과 가치의 아파트는 이런겁니다. [내부링크]

다산신도시의 한 아파트 단지에서 품격과 가치를 논하며 택배기사에게 갑질을 하는 모습이 드디어 공중파 뉴스에도 나오네요. 요즘 아파트는 무슨 맘 카페라고 해서 조직을 만들어 놓습니다. 그런데 자꾸 좋지 않..

진정 나를 알아주는 상사 [내부링크]

직장을 다니며 내일 아침 출근이 기다려 지는 사람이 얼마나 있을까요? 일요일 저녁만 되면 머리가 아파지기 시작하는 샐러리맨이 대부분 일껍니다. 진정 나를 알아주는 상사와 함꼐 일을 하고 싶습니다. 드디어..

눈꺼풀이 파르르 떨리는 증상 개선책 [내부링크]

눈꺼풀이 파르르 떨리는 증상, 한 번쯤 겪어 보신 분들 많을 겁니다. 이런 떨림은 '얼굴 떨림' '안면 경련'의 가장 흔한 증세입니다. 그저 '피곤한가 보다'하고 넘어가면 안 되는 '내 몸의 이상 신호'인 입니다...

누구에게나 드림카가 있습니다. [내부링크]

남자라면 누구나 나중에 돈 많이 벌면 꼭 사고 말리라하고 다짐하는 꿈에 그리는 차가 있습니다. 보통 포람페(포르세,람보르기니,페라리) 등을 많이 지칭합니다. 며칠전 신사동에 들렸다가 마주친 차량입니다. 앙..

건대입구 매화반점을 갔습니다. [내부링크]

건대 쪽에 일이 있어 갔다가 SNS 상에 맛있다고 소문난 집이이라 일부러 찾아 가 봤습니다. 저녁 식사시간 조금 앞서 갔더니 자리가 있습니다. 마치 일본 드라마 고독한 미식가의 주인공으로 빙의 된 듯 합니다...

최저임금의 피해자 [내부링크]

우리집 경비실에 써있는 문구입니다. 예전엔 동 마다 경비들이 근무하고 있었으나 몇년전 최저임금 6,000원으로 인상된 후 격일로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경비를 담당하셨든 분들의 반은 짤렸다는 말이지요. 정부..

100세시대 수명 단축의 지름길 [내부링크]

예전엔 환갑만 넘으면 장수라고 생각했는데 이젠 100세시대라고 해서 환갑정도는 어린아이 취급 받는 때가 되었습니다. 한국인이 기대하는 평균수명은 83세인데 질병 없이 건강하게 살 수 있는 건강수명은 약 70세..

주택마련저축이랑 주택청약종합저축이랑 뭐가 틀린건가요? [내부링크]

Q. 연말정산 주택마련저축이랑 주택청약종합저축이랑 뭐가 틀린건가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 주택마련저축이라는 항목이 있던데, 주택청약종합저축이랑 틀린건가요?? 주택청약종합저축은 연말정산에 해당이..

내 블로그 네이버 검색 누락여부 쉽게 찾아주는 닥포넷 사용기 [내부링크]

블로그를 시작한지 한달 정도 되었는데 네이버에선 별 유입이 없습니다. 원래 그런건줄 알았는데 네이버에서도 티스토리 블로그 검색이 된다고 합니다. 제 블로그는 등록이 안되어 네이버에서 검색이 안되는 것이..

저렴한 체리 기계식 키보드 맥미니 SMK-88 [내부링크]

예전엔 키보드는 컴퓨터에 따라나오는 단순한 입력기로만 생각 했습니다. 회사내 서버 교체때 나온 체리에서 나온 11800을 써보고 기계식에 대한 매력을 알았습니다. 기계식의 단점은 너무 시끄럽다는 점입니다...

라이카용 희귀한 렌즈 [내부링크]

Leica CL 바디에 표준으로 장착된렌즈는 summicron-c f2.0 40mm입니다. 그런데 이건 elmarit-c f2.8로 한스톱 어두운 렌즈다. 그런데 이 렌즈는 라이카 매니아들도 잘 모르는 렌즈입니다. 왜냐하면 정통 m계열도..

이국적인 풍경 : 오사카 다코야키 파는 집 [내부링크]

35mm 단렌즈 하나 물려 여기저기 천천히 산책을 합니다. 그들에겐 일상이지만 저에겐 새로운 풍경이 되어 줍니다. 모든것이 새롭고 낮설게 보이기도 하고 재미있는 모습을 보여 주기도 합니다. 오사카 시내를 돌아..

노보플렉스 novoflex 퀵슈 [내부링크]

노보플렉스에서 나온 퀵슈입니다. 보통은 도브테일방식을 많이 사용하는데 이건 좀 독특한 방식입니다. 사진 안에 있는게 카메라에 연결하는 슈입니다. 체결도 빠르고 안정적이라서 참 좋습니다. 단점을 꼽자면 삼..

질주 [내부링크]

필리핀 놀러가면 꼭 타야할 것 중 하나가 트라이시클입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아무데나 갈수 있어서 좋습니다. 오토바이를 개조해서 택시처럼 서비스를 해줍니다. 그래도 나름 오픈카(?)라서 달릴때 필리핀의 공기..

화창한 날씨 [내부링크]

1년중 이렇게 화창한 날이 얼마나 될까요? 특히 요즘들어선 사시사철 미세먼지가 덤비니 이렇게 맑은 날이 아쉽기만 합니다. 어렸을땐 우리나라 날씨가 너무 좋아서 외국인들이 김포공항에 내리면 깜짝 놀란다는..

제주 오설록에서 여유를 부리다 [내부링크]

유난히 눈이 많이 오던 지난 겨울 바쁜 일정을 잠시 미루고 제주로 왔습니다. 그냥 차를 몰고 오설록을 찾아 갔습니다. 날씨 따듯하면 중국사람들 어마어마하게 모여 있던데, 날이 추워서인지 사람도 없고 한가한..

흑백사진의 매력 [내부링크]

흑백사진에는 뭔가 묘한 매력이 있습니다. 칼라사진으로 찍을땐 별거 아니네 할 만한 풍경도 흑백으로 촬영하고 인화 해보면 뭔가 달라보입니다. 날카로운 표현력보다는 뭔가 빠진 추상적인 의미로 다가 와서 그런..

여행은 가끔 혼자서 어슬렁 거리는 것도 좋습니다. [내부링크]

여행중 가끔은 혼자가 되어 보는것도 좋습니다. 어느 가을 지인들과 함께 간 여행중 홀로 어두운 밤거리를 렌즈하나 달랑 물려놓고 여기 저기 골목길을 다니다 커다란 간판을 보았습니다. 거기 살고 있는 사람들에..

중형스캐너 니콘 8000ED [내부링크]

늙은 중형카메라인 Ikonta 때문에 중형 스캐너 하나 입양했습니다. 중형에 대한 정보 검색하다 괜히 눈만 높아 졌었는데... 우연치 않게 저렴하게 구했습니다. 니콘 8000ED 입니다. 유리 홀더가 필수라고 하는데..

50mm로 본 세상 : 동네 한바퀴 [내부링크]

비가 많이 오네요. 풍경사진 좋아하는 사진쟁이들은 여름이 고역입니다. 비가오면 비가 와서 활동하기 힘들고 비가 안오면 찜통더위 때문에 활동하기 힘들고... 저녁먹고 빈둥거리다 비가 좀 그쳐서 동네 한바퀴..

50mm로 본 세상 : 명동성당 [내부링크]

저녁에 명동에 약속이 생겼습니다. 오랜만에 가는 명동이라 조금 일찍 나갔습니다. 시간이 좀 남아 명동성당을 거닐어 봅니다. 어렸을적 할머니들이 뾰족집이라고 불렸다고 말해준 기억이 납니다. 한옥밖에 없던 1..

소형 스피커 그 이상 Harbeth 5/12a [내부링크]

구두상자 만한 스피커 하나 소개 합니다. 단종이 되서 지금은 중고품도 구하기 어렵습니다. 현재 저의 주력 스피커 입니다. 사진에 보시면 아시겠지만 우퍼에 대구경 코일을 장착하여 보이스 코일이 우퍼 만합니다..

라이카 35mm 즈미크론 6군8매에 어울리는 후드 [내부링크]

전설의 렌즈라는 즈미크론 35mm 1세대의 어울리는 후드는? 보통의 라이카 유저들은 IROOA라고 말합니다. 스미크론 1세대 렌즈의 외형은 작고 가볍게 생겼습니다. 재질이 황동이라 결코 가볍지는 않습니다. 그런데..

나름대로 개조한 Motor M [내부링크]

블랙바디에 Motor M을 붙였을땐 나름대로 폼도 좀납니다. 그런데 실버바디에 붙여 놓으니 이 모습이 아랫도리가 좀 허전해 보입니다. 실버 마감이 아니라서 그렇게 보입니다. 블랙/실버 구분없이 딱 한종류라서 선..

라이카 Motor M [내부링크]

모터와인더의 기능 보다는 그립감 때문에 구입한 Motor M입니다. 예전 블랙 바디를 쓸땐 이렇게 잘 어울렸는데 실버바디에 붙여 놨더니 영 이상합니다.\ 장점은 일단 장착하면 그립감이 열배이상 증가합니다. 배터..

YOLO : 비싼 물건을 사는 것보다 작은 여러가지 경험을 사라. [내부링크]

물건을 소유할 때 생기는 문제 중의 하나는 너무 빨리 새 물건에 적응이 된다는 점입니다. 예전 50인치 TV가 거실에 너무 크다라고 생각했던 적이 있습니다. 며칠 지나지 않아 이런 감흥은 며칠이 지나지 않아 사..

YOLO : 행복의 조건은 무엇일까요? [내부링크]

어느 사이트에 올라와 있던 글인데 다들 공감할 것 같아서 가져왔습니다. 과연 사람들은 무엇을 쫒아 가고 어떤 행복을 찾으러 다니는 걸까요? 남들과 비교하는걸 우선 그만두고 욕심만 버려도 세상은 나쁘지 않고..

세상에 참평화 없어라 : 엠마 커크비 [내부링크]

예전에 상영된 영화중 기억남는 영화가 샤인이라는 영화였습니다. 호주의 데이빗 헬프갓이란 피아니스트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입니다. 라흐마니노프 피아노 협주곡으로 유명합니다. 영화내용중 포스터에 있는 장면..

라이카 엘마리트 90mm f2.8 [내부링크]

렌즈의 구성은 4군 4매라고 한다 비교적 단순한 구성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가격이 좀 저렴합니다. 왜 단렌즈인데도 불구하고 어두운 elmarit를 선택했냐 라고 묻는다면 ... 예전엔 스미크론 90mm를 사용했습니다...

필름으로 담아본 그림같던 날씨 [내부링크]

예전엔... 우리나라 날씨가 세상에서 가장 좋은 날씨인줄 알았습니다. 교과서나 선생님들이 외국인들이 김포공항 내리면 날씨가 너무 좋아 감격한다고 하도 뻥들을 많이 쳐서 그랬나 봅니다. 지금은 사시사철 미세..

일본으로 여행을 간다는 건 [내부링크]

여행을 한다는건 항상 마음 설레이는 일입니다. 특히 바다 건너 해외로 가는건 그 설레임이 훨씬 더합니다. 새로운환경은 새로운 사람을 만들기도 합니다. 매일 늦잠만 자던 아이도 새벽에 깨워 산책을 가자고 하..

호주 여행중 만난 새 : 펠리컨 [내부링크]

표준 렌즈로 잡은 펠리컨 사람을 별로 무서워 하지 않네요. 먹을걸 주로 온줄 아나 봅니다. 자꾸 저한테 옵니다. 먹을거 주려는줄 아나봅니다. 오리려 제가 도망을 가게 됩니다. 호주 관광 중 시간이 남아 혼자 산..

늦은 가을 남한산성 풍경 [내부링크]

이땐 한참 엘마에 빠져 있던 때라 50mm 현행 엘마 하나 물리고 남한 산성에 올라 가던 중 담아온 늦가을 풍경입니다. 뭔지는 잘 모르겠지만 elmar 50mm의 느낌이 있습니다. 쨍하다거나 뭐 그런건 아닌데, 물에 젖..

두물머리 사진가들 [내부링크]

이번엔 잘 찍혔을까? 일출의 모습을 열심히 카메라에 담은 사진사들의 모습 대형 뷰카메라에서 똑딱이 디카까지 다양한 사진기를 가지고 왔습니다. 취미 생활 때문에 밤잠 설치고 나온 사람들입니다. 돌아 오는 길..

포토밤(PhotoBomb)에 대해 아시나요? [내부링크]

아주 멋진곳에 놀러가서 열심히 사진을 찍었는데 원치 않은 피사체가 나오면 당황스럽습니다. ^^ 어렸을때 권투경기 끝나고 인터뷰할 때 뒤에서 얼굴 한번 나와 보려고 기를 쓰던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간혹 뒤에..

50mm로 본 세상 : 예술의 전당 [내부링크]

지난 여름 예술의 전당에 약속이 생겨 50mm 하나 가지고 나갔습니다. 저녁 무렵이라 셔터스피드 확보를 위해 소니의 가장 저렴한 렌즈 SEL50F18F 챙깁니다. 록시아 21mm는 언제 써볼지.. 책장위에서 먼지만 뒤집어..

기다림의 미학 : 사진촬영 [내부링크]

사진은 흔히 기다림의 미학이라 부릅니다. 셔터를 누르는 시간은 길어야 30초에서 짧으면 1/8000초인데 왜 기다림의 예술이고 미학일까요? 그건 아마도 결정적인 찬스를 포착하기 위해서는 그에 상응하는 기다림이..

캐논 45mm Tilt & Shift렌즈를 사용해 봤습니다. [내부링크]

캐논에서 나온 틸트와 시프트 기능이 되는 렌즈를 사용해봤습니다. 생긴건 좀 이상하게 생겼습니다. 아니 못생겼습니다. AF렌즈가 아니라 일일이 손으로 조절을 해야 합니다. 렌즈에 이런 저런 조절장치가 있어 바..

당신의 언어 온도는 몇 도쯤 될까요? : 언어의 온도 [내부링크]

서점에 가면 출입구에 쌓아 놓고 파는 책들이 있습니다. 요즘 잘 나가는 책이란 말이죠. 오랜만에 주말에 책한권을 읽었습니다. 그닥 무거운 주제가 아니라 가볍게 읽을 수 있는 그러나 좀 생각을 하게 되는 내용..

시그마 18-200 수퍼 줌렌즈 초기 모델 [내부링크]

작년 어느날인가 시그마렌즈 행사한다고 했는데 뒤늦게 가보니 18-200 초기 모델 만 남고 다 팔렸네요. 괜찮은 렌즈 까지 몽땅 쎄일을 하고 있었는데 메일을 정리하다 늦게 봤습니다. 이 렌즈는 초기에 발매한 렌..

틸트가 되는 토이렌즈 : 렌즈베이비 컴포저 프로 [내부링크]

간이 Tilt 렌즈를 구입했습니다. 렌즈 베이비라고 불려지는 회사입니다. 성능이 떨어지는 올드렌즈 같은 느낌을 주는 렌즈를 많이 만들어 냅니다. 이번엔 틸팅이 되는 렌즈를 판매 합니다. 가격은 저렴한 토이렌즈..

BMW 미니의 전신인 오스틴 미니 [내부링크]

BMW 미니의 전신인 오스틴 미니를 봤습니다. 한때 저의 드림카였습니다. 지금봐도 신형보다 훨씬 예쁘네요. 강남의 한 카페 문앞에 디스플레이 되어 있습니다. 번호판이 없는 것 보니 폐차 수준의 차를 수입해 온..

수동카메라의 단점 [내부링크]

수동카메라의 단점은 이루말할 수 없습니다. 특히 나이들고 노안이 오기 시작하면 더더욱 쓰기 그렇습니다. 라이카는 약간 특이한 초점 방식이라 그나마 쓸만합니다. 레인지 파인더에 두개의 이미지를 하나로 맞추..

라이카 MP 불커나이트 실버버전 [내부링크]

나같은 아마추어에겐 사진을 취미로 즐길 수 있는 시간은 주말입니다. 한달 평균 1~2번정도 출사를 나가는것 같습니다. 취미생활은 복잡해야 합니다. ㅋ 그래서 아직은 저한테는 아나로그가 맞는 것 같습니다. 주..

새벽에 출발한 두물머리에서 II [내부링크]

오랜만에 날씨가 좋을 것 같습니다. 바람이 많이 불지 않고 날씨가 맑을 거라는 일기예보를 듣고 갔으나 생각보다 물안개도 많지 않고 일출도 화려하지 않았습니다. 해가 돋을 무렵 강 저 멀리서 부터 물안개가 솟..

새벽에 출발한 두물머리에서 [내부링크]

두 물(남한강 북한강)이 만나 큰 강(한강)을 이루는 곳에 삐죽하게 튀어나온 지형의 나루터. 강이 360도의 각도로 펼쳐집니다. 마지막 잎새 몇 장이 매달린 나목, 호수처럼 잔잔한 강에서 미동조차 하지 않는 빈..

라이카 M6에 대한 간략한 소감 [내부링크]

사진을 취미로 하는 많은 사람들이 여러 가지 이유로 기종의 변경을 자주 합니다. 좀더 낳은 사진을 위하여, 새로운 기계에 대한 호기심에, 폼 나기때문에 등등.. 처음에는 니콘 F4를 사용하였습니다. 그 뽀대, 그..

라이카 MP 불커나이트 : Leica MP Black Vulcanite [내부링크]

Mechanical Perfect라고 불리워지는 라이카 거의 마지막 필름 카메라 입니다. M3 볼커나이트를 그리워 하는 사람들을 위해 M3 볼커나이트를 MP에 입혔습니다. 블랙/실버 50대 한정 생산품. 예네는 원래 비싼데 한..

라이카 CL 카메라에 대한 소고 [내부링크]

며칠전 또다시 구입한 Leica Cl입니다. 요즘나오는 디카 라이카 CL과는 다른 옛날 필름카메라입니다. 이베이에서 상태가 좋아 보여 비딩을 했는데 성공했습니다. 이번엔 박스채 배달 되어 왔습니다. 생각보다 생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