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tail의 등록된 링크

 ditail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59건입니다.

안보현 크롱 안보현 차 무엇인지 지금 바로 궁금증 해결하자 [내부링크]

안보현 크롱 안보현 차 무엇인지 지금 바로 궁금증 해결하자 안보현 크롱은 안보현의 애마로 나 혼자 산다에 나온 배우 안보현 차의 애칭이 바로 크롱이다. 참고로 크롱은 뽀롱뽀롱 뽀로로 만화에 등장하는 아기..

송해 나이 체감 완전 총정리 [내부링크]

송해 나이 체감 완전 총정리 현존하는 최장수 연예인으로 그리고 동안의 아이콘이 된 송해는 송해 나이 체감으로 세계 유명인들과의 나이 비교가 화제가 되었다. 송해 나이 94세 1927년생으로 그 나이에 빗대어지..

선우은숙 며느리 직업 궁금증 확인해보자 [내부링크]

선우은숙 며느리 직업 궁금증 확인해보자 선우은숙 아들 이상원은 2005년 방송된 KBS 일일드라마 별난여자 별난남자를 통해 배우로 데뷔했고 크크섭의 비밀 등에 출현, 연예계 2세 배우로 왕성한 활동을 해왔으며..

기믹 기믹뜻 기믹질 기믹질뜻 완전 총정리 [내부링크]

기믹 기믹뜻 기믹질 기믹질뜻 완전 총정리 기믹은 일단 공식? 영어단어다 gimmick이라 쓰고 우리말로 기믹이다. 뜻은 관심을 끌기 위해 사용하는 특별한 전략, 그 전략에 이용되는 독특한 특징을 의미한다. 기믹..

요양병원 과 요양원 차이점 완벽 정리 [내부링크]

요양병원 과 요양원 차이점 완벽 정리 노인가구의 증가와 고령화로 요양병원과 요양원이 늘고 있지만 조금씩 주의해야 할 차이점이 있다. 잘못 선택하면 필요 이상의 비용을 지출하거나 입소가 거절될 수도 있다...

파스 붙이는 위치 따로 있다 파스 정확히 알고 사용하자 [내부링크]

파스 붙이는 위치 따로 있다 파스 정확히 알고 사용하자 파스는 우리가 일상생활에 흔히 사용하는 제품이지만 정확한 사용법을 모르고 사용하는 경우가 흔하다. 먼저 파스는 실리실산메틸이 주성분인 진통 소염효..

배탈 났을때 먹으면 좋은 과일과 음식 9가지 종합정리 [내부링크]

배탈 났을 때 먹으면 좋은 과일과 음식 8가지 종합정리 차가운 음식을 먹거나 상한 음식을 먹고 배탈이 났을 때 위경련과 메스꺼움 그리고 설사까지 동반되어 매우 힘들고 고통스럽다. 차가운 음식을 자주..

화상 응급처치 A부터 Z까지 [내부링크]

화상 응급처치 A부터 Z까지 우리는 일상생활 속 뜨거운 물을 끓이거나 다리미처럼 증기가 나오는 제품을 사용하는 등 뜨거운 물과 관련된 화상의 위험에 늘 노출되어 있다. 화상을 입었을 때 막연하게 차가운 물..

천연가습기 쉽게 만들기 6가지 방법 [내부링크]

천연 가습기 쉽게 만들기 6가지 방법 건조한 실내 공기를 촉촉하게 해주는 천연 가습기 날씨가 일교차가 심해지면 낮에는 덥고 밤에는 춥고 그러면서 집안이 건조해지기 시작한다. 실내공기를 따뜻하게 유지하다..

효과적인 영양제 복용 시간을 정확히 알아두자 [내부링크]

효과적인 영양제 복용 시간을 정확히 알아두자 우리가 흔히 먹는 종합비타민을 포함한 각종 영양제는 종류마다 효과적인 복용 시간이 다르다. 영양제 복용 시간이 중요한 이유는 성분마다 각기 흡수율이 다르기..

피부를 망치는 습관 3가지 와 피부에 좋은 습관 4가지 [내부링크]

피부를 망치는 습관 3가지 와 피부에 좋은 습관 4가지 우리는 피부가 좋아지려고 화장품을 이것저것 바르게 된다. 많은 시간과 돈을 들여 피부관리 특히 얼굴에 신경을 써서 비싼 제품을 바르지만 정작 피..

가래가 생기는 원인 과 가래 삭히는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가래가 생기는 원인 과 가래 삭히는 방법 총정리 환절기 감기로 인해 가래가 생길 수 있는데 가래는 기도에 들어오는 불순물을 잡아 기관지를 보호하는 역할을 해서 평소에도 우리 기관지나 폐에서 만들어..

하지정맥류 초기증상 원인 치료 총정리 [내부링크]

다리가 찌릿찌릿 하지정맥류 초기 증상 원인 치료 총정리 평소 다리의 혈관이 파랗게 부풀어 있고 밤마다 자꾸 다리가 계속 저리고 바늘로 콕콕 찌르는 듯 아프다면 하지정맥류를 의심해 볼만하다. 하지정맥류란..

트랜스 지방, 정확히 알자 그리고 줄이는 방법도 확실히 알자 [내부링크]

트랜스 지방, 정확히 알자 그리고 줄이는 방법도 확실히 알자 일상 속에서 맛있다고 무작정 아무 음식이나 먹으시나요? 우리 건강을 위협하는 트랜스 지방이 무엇인지 그리고 어떻게 줄여야 하는지 그 방법을 알..

충남 태안군 가볼만한곳 안면도자연휴양림 백사장항 천상병시인고택 추천 [내부링크]

충남 태안군 가볼만한 곳 안면도 자연휴양림 백사장항 천상병 시인 고택 추천 1. 안면도 자연휴양림 소나무의 둘레가 굵어 경복궁을 지을 때 많이 사용되었던 안면송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곳이다. 남한..

생리통완화 음식 7가지 피해야 하는 음식 3가지 [내부링크]

생리통 완화 음식 7가지 피해야 하는 음식 3가지 한 달에 한 번씩 찾아오는 생리통 사람마다 다르지만 아랫배를 짓누르는 생리통 때문에 일상생활에 방해를 받게 되는데 생리통이 심하면 자궁이 냉하고 어혈이 만..

딤채 김치냉장고 활용법 7가지 [내부링크]

딤채 김치냉장고 활용법 7가지 딤채 김치 냉장고에 김치 말고 또 다른 활용법은 어떤 게 있을까 1. 곡물을 보관한다. 쌀이나 현미, 콩 등을 밀폐용기에 담아 보관하면 수분을 뺏기지 않고 보관할 수 있다. 맛있는..

손톱 세로줄 원인 과 치료방법 [내부링크]

손톱 세로줄 원인 과 치료방법 손톱은 우리 건강을 나타내는 창이라고도 한다. 손톱의 모양이나 색깔을 통해 간단한 건강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건강한 손톱의 색깔은 분홍색을 띠며 손톱의 하단에 흰색의 반원..

캡모자 세탁법 완벽 정리 [내부링크]

캡모자 세탁법 완벽 정리 누구나 하나쯤 가지고 있는 캡 모자는 이마의 땀이나 화장품으로 인해 변색되거나 세균 번식으로 주기적으로 세탁을 해야한다. 캡 모자는 세탁기로 세탁하면 캡 모자의 캡이 망가지므로..

추석 명절증후군 증상 과 극복방법 [내부링크]

추석 명절증후군 증상 과 극복방법 명절을 앞두고 모두가 즐겁고 기쁘진않다. 누구에게는 명절 음식 장만등 가사노동에 시달리거나 장거리 운전 그리고 긴 연휴로 깨지는 생체리듬으로 나타난다. 명절 증후군 증..

A형 독감 증상 격리기간 그리고 타미플루 제조사 와 부작용까지 총정리 [내부링크]

A형 독감 증상 격리기간 그리고 타미플루 제조사 와 부작용까지 총정리 독감은 타인의 기침이나 재채기 등으로 바이러스가 공기 중으로 전파되며 감염되는 질병이다. 감기는 코나 목의 상피세포에 200여 종의 감..

화병 증상 과 치료법 더 이상 미루지 말자 [내부링크]

화병 증상 과 치료법 더 이상 미루지 말자 화가 나고 불만이 쌓여도 가슴에 담아만 두어 가슴이 답답하고 속이 타들어 가는 통증을 느끼면서 정신정 고통을 호소하게 되는 게 화병이다. 울화병으로 억울함과 분함..

아침 공복 유산소 운동 장점 과 단점 꼼꼼히 비교해보자 [내부링크]

아침 공복 유산소 운동 장점 과 단점 꼼꼼히 비교해보자 우리가 공복이라 하면 밥을 먹고 2~3시간이 지나 소화가 되고 난 후를 말한다. 공복 유산소 운동은 최소 8시간 이상 장시간 아무것도 먹지 않은 상태에서..

몸속독소제거 디톡스 에 좋은 식품 TOP10 [내부링크]

몸속독소제거 디톡스 에 좋은 식품 TOP10 스트레스와 인스턴트 식품으로 우리 몸에 독소가 쌓이면 만성피로에 집중력이 떨어지고 두통이 올 수 있고 호르몬의 불균형이 뱃살이 증가하고 변비에도 걸릴수 있다. 현..

거북목 자가진단 원인 그리고 예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거북목 자가진단 원인 그리고 예방법 총정리 거북목은 컴퓨터와 핸드폰 사용이 일상화되면서 생기는 문제 중 하나로 편한 자세로 가만히 있을 때도 목이 구부정하게 앞으로 나와 굽어진 상태를 말한다. 고개가 앞..

자동차 연비 향상을 위한 안전운전 습관 7가지 [내부링크]

자동차 연비 향상을 위한 안전운전 습관 7가지 우리 생활에 자동차은 이제 필수인 시대다. 자동차 기름값 아끼려 조금이라도 싼 주유소를 찾아가고 주유 혜택이 많은 카드를 사용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평소 자동..

졸음 운전 방지 예방 휴식이 답이다 [내부링크]

졸음운전 방지 예방 휴식이 답이다 휴가철이나 추석명절 장거리 운전으로 먼 거리를 이동하다 보면 졸음운전에 대한 경각심이 필요하다. 부주의한 졸음운전은 나뿐만 아니라 가족 모두의 안전에 위협이 될 수 있..

중년 목주름관리 목주름 없애는법 수술 아닌 관리법 5가지 [내부링크]

중년 목주름관리 목주름 없애 법 수술 아닌 관리법 5가지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생기는 목주름이 유난히 신경 쓰일 때가 많다. 목주름이 생기는 이유는 여러가지지만 나이로 인해 생기는 이유 말고도 거북이..

지방간에 좋은 음식 먹고 독소 와 뱃살 빼기 시작 하자 [내부링크]

지방간에 좋은 음식 먹고 독소와 뱃살 빼기 시작하자 피로 해소를 위해 간 건강은 중요하다. 간은 우리몸에 중요한 장기로 신진대사 활동을 돕고 영양소 흡수를 도와 면역력을 좌우하고 호르몬 조절에도 관여하는..

기면증 자가진단 과 검사방법 [내부링크]

기면증 자가진단 과 검사방법 자도 자도 졸리고 자고 자도 개운치 않은 증상 누구나 경험해 본 적이 있다. 기면증이란 충분한 수면에도 불구하고 낮의 일상생활 속 지속적으로 잠이 몰려오는 증상이 있는 수면장..

국 찌개 차이 부터 탕 전골 짜글이 밀푀유나베 까지 총정리 [내부링크]

국 찌개 차이 부터 탕 전골 짜글이 밀푀유나베 까지 총정리 일상생활에 김치국, 오뎅탕, 된장찌개, 부대전골, 돼지고기짜글이에 요즘 유행하는 밀푀유나베까지 국물 양의 차이인듯 비슷 비슷한데 오늘 그 차이점..

왼쪽으로 누워 자면 좋은점 총정리 [내부링크]

왼쪽으로 누워 자면 좋은점 총정리 우리는 잘 때 대자로 뻗어자거나 아기처럼 웅크리고 자거나 다양한 모습으로 수면자세를 취한다. 수면자세에 따라 우리의 건강이 달라질 수 있다 오늘은 왼쪽으로 누워 자면 좋..

콜포비아 callphobia 전화공포증 극복방법 [내부링크]

콜포비아 callphobia 전화공포증 극복방법 콜포비아는 전화를 뜻하는 call과 공포증을 의미하는 phobia의 합성어로 누군가와 전화로 대화하는 것에 불편함을 느끼는 증상을 말한다. 콜 포비아는 현대인의 변화하..

예상키 계산 하는 법 2가지 [내부링크]

예상키 계산 하는 법 2가지 우리 아이는 몇 cm까지 키가 클까 일반적으로 자녀의 예상키는 부모님의 키를 바탕으로 예상해 볼 수 있다. 예상키 계산하는 방법은 1. 유전적인 예상키 유전이 아이 예상키의 전부는..

아침에 찬물샤워 효과 8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아침에 찬물샤워 효과 8가지 총정리 자고 나도 찌뿌둥하고 몸이 개운하지 않는다면 오늘부터 아침에 차가운 물로 샤워를 해보자 찬물로 사워 하는 것이 예능프로그램의 벌칙이 아니다. 우리 몸에 좋은 효과가 있..

발뒷꿈치갈라짐 원인 과 대처방법 3가지 [내부링크]

발뒷꿈치갈라짐 원인 과 대처방법 3가지 건조해지는 가을철 발뒷꿈치갈라짐으로 보기에도 흉하고 스트레스가 생긴다. 딱딱하게 굳고 갈라지고 하얗게 일어나는 원인은 무엇인지 그리고 그 대처방법은 무엇인지 알..

피곤할때 생기는 구내염 종류 와 예방방법 [내부링크]

피곤할때 생기는 구내염 종류와 예방방법 우리 몸에 피로함의 신호는 혓바늘이 돋거나 입 주변에 물집이 잡히고 입안이 허는 등 입으로 제일 먼저 나타난다. 피곤하면 구내염이 생기는 이유 사람의 입속에는 500..

중년 눈건강 루테인 안토시아닌 비타민A 오메가3 영양소를 기억하자 [내부링크]

중년 눈 건강에 필요한 루테인 안토시아닌 비타민A 오메가 3 바로 알고 먹자 나이가 들면 노화가 진행되어 눈이 침침해지기 마련이다. 또, 스마트폰이나 컴퓨터와 같은 전자기기 잦은 사용은 눈 깜빡임 횟수를 저..

잔류농약 제거를 위한 올바른 과일 채소 손질법 세척법 [내부링크]

잔류농약 제거를 위한 올바른 과일 채소 손질법 세척법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과일과 채소를 많이 사 먹지만 농약 제거를 위해 올바르게 세척하고 먹는 것이 중요하다. 과일과 채소는 수용성 비타민이 들어 있어..

속이 더부룩 할때 소화를 돕는 음식 베스트 5 [내부링크]

속이 더부룩할 때 소화를 돕는 음식 베스트 5 속이 더부룩할 때 우리는 아무래도 콜라나 사이다등 탄산음료를 찾게 된다. 그러나 탄산이 그렇게 효과적이진 않다. 탄산음료를 마시면 일시적으로 트림을 하면서 속..

환절기 면역력에 좋은 가을 제철 음식 9가지 꼭 챙겨먹자 [내부링크]

환절기 면역력에 좋은 가을 제철 음식 9가지 꼭 챙겨 먹자 가을철 큰 일교차에 면역력도 떨어지고. 입맛도 없기 마련이다. 이럴 때 부족한 기운을 보충하고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가을 제철음식이 제격이다. 1...

환절기 알레르기 천식 예방법 4가지 일상생활 실천 꿀팁 [내부링크]

환절기 알레르기 천식 예방법 4가지 일상생활 실천 꿀팁 천식은 우리나라 국민의 약 10명 중 1명에서 발생할 정도로 흔한 기관지 질환이다. 대표적인 천식 증상은 기침, 천명, 호흡곤란 등이 있다. 아침저녁 기온..

새치 원인 흰머리 나는 이유 5가지 미리 체크해 두자 [내부링크]

새치 원인 흰머리 나는 이유 5가지 미리 체크해 두자 의학적으로 새치와 흰머리는 같다 새치와 흰머리를 구분하는 방법은 나이다. 흰머리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노화과정 중 하나로 머리카락의 모근에 있는 멜..

직장인 퇴근후 피로한 발관리 방법 4가지 [내부링크]

직장인 퇴근 후 피로한 발 관리 방법 4가지 하루 종일 일하고 집으로 가는 길 온몸이 뻐근하고 피로한데 특히 발과 다리가 무척이나 피로하다. 오늘은 퇴근 후 지친 발 관리 방법을 알아보자 직장인 퇴근 후 피로..

음식 잡냄새 잡는 꿀팁 5가지 [내부링크]

음식 잡냄새 잡는 꿀팁 5가지 집에서 방콕 하는 시간이 많아지고 요리도 직접 하게 되는데 식재료 별로 특유의 향으로 인해 음식에서 잡냄새가 나서 요리에 실패하곤 한다 오늘은 요리별로 잡냄새 잡은 꿀팁을 알..

조금만 먹어도 배부른 포만감 높은 음식 베스트 8 [내부링크]

조금만 먹어도 배부른 포만감 높은 음식 베스트 8 식단 조절을 위해 공복감을 줄이기 위해 포만감이 높은 음식을 많이 찾게된다. 건강한 식습관을 위해 가공식품보다 과일 야채 곡물 등 원물 그대로가 좋다.  조..

잘때 이불 덮고 자야 하는 이유 와 이불 둘둘 말고 자는 이유 [내부링크]

잘 때 이불 덮고 자야 하는 이유 와 이불 둘둘 말고 자는 이유 1. 잘때 이불 덮고 자야 하는 이유 우리 뇌는 멜라토닌을 분비해서 수면 패턴을 조절하는데 낮에는 멜라토닌 분비를 억제하고 밤에는 멜라토닌 분비..

독감 예방접종 2020년 무료접종 대상자 확대 실시 [내부링크]

독감 예방접종 2020년 무료접종 대상자 확대 실시 2020년 9월 8일부터 국민 37%인 1900만 명을 대상으로 독감 예방접종을 순차적으로 무료로 시행한다. 무료 독감 예방 접종 대상자는 1. 생후 6개월 ~ 만 18세 소..

안티푸라민 멘소래담 호랑이연고 당신의 선택은? [내부링크]

안티푸라민 맨소래담 호랑이연고 당신의 선택은? 오늘 GS25 편의점에 파스 사러 갔다가 안티푸라민을 발견했다. 할아버지 할머니들이 사용하시던 그 디자인 그대로 88년 역사를 간직한 제품을 아직도 gs25 편의점..

그린프로폴리스 효능 프로폴리스에 없는 아르테필린C 성분에 주목하자 [내부링크]

그린 프로폴리스 효능 프로폴리스에 없는 아르테필린 C 성분에 주목하자. 환절기 면역력과 항산화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 면역력에 도움을 줄수 있는 프로폴리스는 원산지가 호주, 뉴질랜드, 브라질 등이 유명..

위내시경 도 아닌데 초음파 검사 금식 하는이유 [내부링크]

위내시경도 아닌데 초음파 검사 금식 하는 이유 초음파검사는 우리가 들을수 있는 소리보다 주파수가 큰 음파를 인체 내부로 전파시켰을때, 체내조직에서 반사된 음파로 얻어진 반사 영상을 이용한 검사이다. 음..

구글 타임타이머 가격정보 집중력 향상 타이머 [내부링크]

집중력을 높이는데 효과 만점인 구글 타임타이머 가격정보 구글 타임 타이머는 특별한 기술이 들어간 제품은 아니다. 단지 60분의 타이머가 남은 시간을 표시해서 시간이 줄어든다는 것을 시각적으로 보이는 것이..

수험생 집중력 향상 훈련 4가지를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수험생 집중력 향상 훈련 4가지를 소개합니다. 어떤 분야든 집중력이 높은 사람은 그렇지 못한 살람에 비해 월등한 성과를 낸다. 집중력이란 사실 한 가지에 집중하는 능력이다. 이것저것 산만하게 일을 처리하는..

고래꿈 대표적인 10가지 고래꿈 해몽 알아보자 [내부링크]

고래꿈 대표적인 10가지 고래 꿈 해몽 알아보자 꿈을 해석하는 것은 무의식 속에서 경험한 것을 해석하기에 따라 좋게도 나쁘게도 받아들일 수 있다. 일반적으로 물고기가 나오는 꿈은 등장하는 물고기의 수나 크..

지금 당장 실천하는 피로회복 에 도움되는 생활 습관 BEST4 [내부링크]

지금 당장 실천하는 피로회복 에 도움되는 생활 습관 BEST 4 1. 핸드폰 사용 줄이기 하루에 핸드폰 사용시간이 얼마나 될까 음악 듣고 유튜브 보고 네이버 검색하고 하루 종일 손에서 떨어지지 않는 핸드폰이 우..

스마트폰만 보면서 걷는 스몸비 사고방지 바닥신호등 설치 [내부링크]

스마트폰만 보면서 걷는 스마트폰 좀비스몸비 사고 방지를 위한 바닥신호등 설치 요즘 길을 걷다보면 스마트폰 화면에 집중해서 주위를 둘러보지 않고 앞만 보고 가는 사람들을 발견하게 된다. 횡단보도에서도 주..

9급 공무원 월급은 얼마일까 초봉 실수령액 꼼꼼히 따져보자 [내부링크]

9급 공무원 월급은 얼마일까 초봉 실수령액 꼼꼼히 따져보자 청년 취업 대란에 공무원 시험은 항상 인기기 있어왔다. 공무원 시험에는 학력은 중요하지 않으며 필기시험 후 면접시험에도 블라인드 면접으로 면접..

안전한 먹거리 인증 해썹 HACCP이란 무엇인지 정확히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전한 먹거리 인증 해썹 HACCP이란 무엇인지 정확히 알아보자 해썹 HACCP은 Hazard Analysis Critical Control Point의 줄임말로 식품의 안전성을 확인해주는 인증 제도이다. HACCP은 위해 분석 (HA)과 중점관리..

환절기 우리 몸에 체온을 높이는 음식 9가지 [내부링크]

환절기 우리 몸에 체온을 높이는 음식 9가지 아침저녁 쌀쌀해지는 환절기에는 체온이 떨어지기 쉬어 몸에 세포의 대사 활동이 느려져서 병원균이 침입하기 쉽고 여러 가지 질병의 위험이 높아진다. 우리 몸에 체..

가을철 별미 독도새우 3인방 도화새우 꽃새우 닭새우 를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가을철 별미 독도 새우 3인방 도화새우 꽃새우 닭새우를 소개합니다 독도새우는 2017년 청와대가 트럼프 대통령 방문 만찬에 등장시켜 유명해진 새우로 독도라는 이름 하나로 일본의 심기를 건드리기 충분했다...

지하철 임산부 배려석 과 임산부 핑크 배지 신청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지하철 임산부 배려석과 임산부 핑크 배지 신청방법 총정리 지하철 차량 1대당 2석의 임산부 배려석이 있다. 차량의 중앙 좌석 중 양끝 좌석으로 분홍색으로 구분되어 있다. 2013년 10월 임산부의 날을 계기로 보..

코로나 생활치료센터 운영 현황 그리고 비용 꼼꼼히 알아보자 [내부링크]

코로나 생활치료센터 운영 현황 그리고 비용 꼼꼼히 알아보자 코로나 19 감염이 의심되면 외출을 자제하고 보건소 또는 콜센터(1339 또는 지역번호+120)에 먼저 상담 후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한 후 선별 진료소가..

퇴직이 바로 코앞인 5060세대 지금 바로 준비해야할 5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당신이 지금 5060 세대라면 지금 무얼 준비해야 좋을까 퇴직 후 본인의 경험과 노하우가 있더라도 재취업이 그리 쉽지만은 않다. 미리미리 준비하지 못함에 너무 조바심 내지 말고 천천히 여유를 갖고 남은 인생..

박카스 보다 만성피로에 좋은 음식 8가지 오늘부터 챙겨 먹자 [내부링크]

박카스보다 만성피로에 좋은 음식 8가지 오늘부터 챙겨 먹자 피곤하면 흔히 박카스 비타 500 등 자양강장제를 즐겨 찾지만 결국 평소 먹는 식습관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이 만성피로애 좋다. 오늘은 만성피로에..

폭식을 부르는 식탐 줄이는 방법 6가지 [내부링크]

폭식을 부르는 식탐 줄이는 방법 6가지 식탐은 음식을 탐내는 마음으로 , 신체가 공복 상태가 아니라 단순히 음식에 대한 욕구만으로 움직이는 상태다. 우리가 느끼는 식탐은 보통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에서 코르..

식곤증 몰아내는 방법 5가지 [내부링크]

식곤증 몰아내는 방법 5가지 점심 먹으면 어김없이 몰려오는 졸음에 나른한 오후를 보낸다면 오늘 식곤증 몰아내는 방법을 눈여겨 보자. ˳ ₊∙'⁎ ⁎'∙˳₊ ˳ ₊∙'⁎ ⁎'∙˳..

속쓰림에 조심해야 할 음식 7가지 [내부링크]

속쓰림에 조심해야 할 음식 7가지 우리가 즐겨먹는 자극적인 음식은 위벽과 식도를 자극하고 손상을 입혀 가슴이 쓰라리고 신물이 올라오게 만든다. 건강한 식습관으로 속쓰림에 조심해야하는 음식을 알아보자 1...

잇몸이 붓고 아플때 치과 가는 일 말고 내가 할 수 있는 대처방법 4가지 [내부링크]

잇몸이 붓고 아플 때 치과 가는 일 말고 내가 할 수 있는 대처방법 4가지 잇몸이 붓고 아플 때 어떻게 하면 좋을까 양치질을 할 때 잇몸이 부어서 피가 나고 잇몸이 시린 증상을 흔한 증상이라 무심코 넘어갈 수..

공복감에 도움을 주는 식이섬유 풍부한 음식 3가지 [내부링크]

공복감에 도움을 주는 식이섬유 풍부한 음식 3가지 식단 조절이 젤 힘들 때 공복감을 해결하고 포만감을 채워줄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 3가지를 알아보자 1. 고구마 고구마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적은 양으로도..

딸꾹질 원인 과 딸꾹질 멈추는 법 [내부링크]

딸꾹질 원인과 딸꾹질 멈추는 법 딸꾹 ~ 딸꾹 ~ 딸꾹질은 누구나 한 번쯤 경험할 수 있는 흔한 증상이지만 한번 시작하면 멈추기가 쉽지 않다. 오늘은 딸꾹질 원인 과 딸꾹질 멈추는 법 알아 보자 딸꾹질이 나는..

치아 건강에 나쁜 습관 과 나쁜 음식 [내부링크]

치아건강에 나쁜 습관 과 나쁜 음식 치아건강은 평소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잘 관리해야한다. 치아건강에 나쁜 습관 1. 단 음식을 너무 자주 먹는 습관 충치는 충치균에 의해서 치아속 칼슘 성분이 빠져나가는데..

기지개를 켜다 기지개를 펴다 [내부링크]

기지개를 켜다 기지개를 펴다 우리는 일어난 직후나 나른한 오후 무의식적으로 기지개를 켜는데 이는 우리가 가장 익숙한 스트레칭이다. 간단하게 기지개 한번 펴는 것만으로 몸에 좋은 신호를 줄 수 있다. 기지..

시네트롤 효과 와 부작용 바로 알기 [내부링크]

시네트롤 효과 와 부작용 바로 알기 시네트롤은 자몽, 오렌지, 과라나를 농축한 추출물 복합물로 이루어진 프랑스의 Fytexia 사에서 개발한 유럽 특허 신소재로 식품의약 안전처에서 인정받은 원료이다. 시네트롤..

꼰대뜻 꼰대테스트 라떼는 말이야 [내부링크]

꼰대 뜻 꼰대 테스트 라떼는 말이야 꼰대 뜻 권위적인 사고를 가진 어른이나 선생님을 비하하는 학생들의 은어에서 시작되었다. 나이가 든 사람을 일컫는 은어로 젊은 사람과 어울리지 못하는 늙은 사람이란 뜻이..

포트홀 보상 신고 하는법 [내부링크]

포트홀 보상 신고하는 법 포트홀(pot hole)은 아스팔트 도로 표면의 균열로 도로 표면이 밑으로 움푹 파이는 현상으로 땅이 아예 함몰되는 싱크홀과는 차이가 있다. 운전 시 특히 비 오는 날 크고 깊은 포트홀은..

워라밸뜻 워라벨뜻 스라밸뜻 스라벨뜻 총정리 [내부링크]

워라밸 뜻 워라벨 뜻 스라밸 뜻 스라벨 뜻 총정리 워라밸뜻은 Work and Life Balance이다. 워라벨뜻도 마찬가지다. 영단어 Balance를 읽는 차이다. 쉽게 말해 일과 생활의 조화를 이루어진 상태로 워라벨은 직장..

ASMR뜻 정확하게 알고 쓰자 [내부링크]

ASMR뜻 정확하게 알고 쓰자 ASMR은 자율 감각 쾌락 반응 Autonomous Sensory Meridian Response의 약자이다. 시각적, 청각적, 인지적 자극에 반응하여 나타나는 심리적 안정감과 쾌감 등의 감각적 경험을 의미하..

브이로그 뜻 vlog뜻 총정리 [내부링크]

브이로그 뜻 vlog뜻 총정리 유튜브에 익숙한 사람은 익숙한 단어인 브이로그 Vlog의 뜻을 바로 알아보자 먼저 로그(Log)라는 단어는 여행, 일상, 사건을 기록한다라는 뜻이다. 컴퓨터를 켜면 항상 제일 많이 접하..

집콕 실내 생활 건강 수칙 5가지 [내부링크]

집콕 실내 생활 건강 수칙 5가지 실내 생활이 길어진 요즘 실내에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자 1. 규칙적인 수면시간 갖기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 규칙적인 생활리듬이 깨지기 쉽다. 가장 먼저..

아이폰 삭제 사진 복구 방법 [내부링크]

아이폰 삭제 사진 복구 방법 아이폰을 사용하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중요한 사진을 삭제할 때가 있다. 넘 걱정말자. 아이폰에는 휴지통 기능이 있다. 최근 삭제한 파일로 들어가면 간단하게 삭제한 파일들을 보고..

베이킹소다 사용법 중요 7가지 [내부링크]

베이킹소다 사용법 중요 7가지 베이킹소다는 중탄산나트륨으로 암앤해머 상표로 우리에게 익숙하다. 암앤해머는 미국 치과의사 처치와 동료 드와이트에 의해 베이킹소다 생산공장이 만들어졌다. 베이킹소다는 천..

랜섬웨어 예방방법 6가지 [내부링크]

랜섬웨어 예방방법 6가지 랜섬웨어란 몸값(ransom)과 소프트웨어(software)의 합성어로 시스템을 잠그거나 데이터를 암호화하여 사용할 수 없도록 하고 이를 미끼로 금전을 요구하는 악성 프로그램을 의미한다...

락엔락 밀폐용기 김치 냄새 없애는 방법 9가지 [내부링크]

락엔락 밀폐용기 김치 냄새 없애는 방법 락엔락 잘 쓰고 있다가도 가끔 김치 냄새가 올라 올때 거부감이 생긴다. 간편하게 냄새를 제거해주는 다양한 방법을 알아보자. 1. 밀가루 밀폐용기에 온수와 밀가루를 풀..

귤껍질 일반쓰레기 확인과 귤껍질 활용법 [내부링크]

귤껍질 일반쓰레기 확인과 귤껍질 활용법 귤을 맛있게 먹다 보면 어느새 나도 모르게 산더미처럼 쌓여있는 귤껍질을 발견하게 된다. 귤껍질은 일반쓰레기일까 음식물 쓰레기 일까 먼저 일반쓰레기와 음식물쓰레기..

커피찌꺼기 말리기 와 커피찌꺼기 활용법 [내부링크]

커피찌꺼기 말리기 와 커피찌꺼기 활용법 커피 찌꺼기가 좋다고 커피전문점에서 한 봉지 가져왔지만 매번 곰팡이가 피어 버리게 된다. 커피 찌꺼기를 활용하기 위해서 먼저 커피 찌꺼기를 잘 말려주어야 한다. 무..

거실카펫트 와 원형 러그 청소법 [내부링크]

거실카펫트 와 원형 러그 청소법 거실에 많이 사용하는 거실카펫트와 원형 러그는 보온 및 인테리어 효과가 있지만 공기가 잘 통하지 않기 때문에 집안내에 곰팡이나 진드기가 잘 생기기 쉬워 호흡기 질환이나 피..

변비직빵 효과적인 생활습관 과 음식 [내부링크]

변비직빵 생활습관 과 음식 스트레스, 수분 부족, 불규칙한 식습관이 변비의 원인이다. 변비에 효과적인 생활습관 하루 한번 규칙적인 시간에 배변 시간을 갖는다 배변 시 오랜 시간 변기에 앉아있지 않는다. 배..

복이 들어오는 아파트 풍수 인테리어 [내부링크]

복이 들어오는 아파트 풍수 인테리어 집을 지을 때나 땅을 고를 때 풍수를 많이 보는데 아파트도 좋은 기운을 불러오는 풍수 인테리어가 있다. 1. 현관 집의 첫인상을 좌우하는 현관은 좋은 에너지가 흐르도록..

남자인데 가슴이 나오는 남자 여유증 자가진단 과 원인 [내부링크]

남자인데 가슴이 나오는 남자 여유증 자가진단 과 원인 남자가 여자처럼 볼록한 가슴 라인이 있다면 신체적으로 큰 문제가 없더라도 스트레스와 컴플레인이 될 수 있다. 유방질환은 여성에게만 발생하는 질환이..

코스피 코스닥 차이 [내부링크]

코스피 코스닥 차이 바로 알기 주식이나 펀드, 증권에 관심 없는 사람도 한 번쯤은 코스피, 코스닥이라는 단어를 들어 보았을 것이다. 코스피와 코스닥의 차이에 대해 알아보자 코스피와 코스닥의 가장 큰 차이는..

가위 눌리는 이유 와 가위눌림 증상 8가지 [내부링크]

가위눌리는 이유와 가위눌림 증상 8가지 어렸을 적 무서운 공포영화를 보고 잠들면 항상 가위에 눌리곤 했다. 이렇듯 자다가 가위눌림은 누구나 한 번쯤 경험해 보았을 것이다. 수면 중 움직이거나 말하지 못하는..

핑프 뜻 핑거 프린세스 신조어 바로 알기 [내부링크]

핑프 뜻 핑거 프린세스 신조어 바로 알기 핑프란 핑거 프린세스(Finger Princess), 핑거 프린스의 줄임말이다. 핑거 프린세스, 핑프는 간단한 검색을 통해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정보를 본인이 아무런 노력도 하지..

과일과 채소 차이 그리고 구분하는 방법 [내부링크]

과일과 채소 차이 그리고 구분하는 방법 먼저 나무에 열리는 열매는 과일이고 밭에 심어서 먹는 식물은 채소가 가장 쉬운 정답이다. 사실 과일과 채소를 구분하는 것이 큰 의미는 없지만 그래도 과일과 채소를 좀..

뱃살을 줄이는 천연물질 헤스페리딘 효능 4가지 [내부링크]

뱃살을 줄이는 천연물질 헤스페리딘 효능 4가지 헤스페리딘(hesperidin)은 귤, 오렌지, 자몽, 유자 등을 감귤류에 많이 함유되어있는 폴리페놀의 하나이다. 헤스페리딘은 발견된 초기에는 비타민 P로 분류하였지..

초가을 많이 발생하는 벌 쏘임 사고 예방 과 응급처지 [내부링크]

초가을 많이 발생하는 벌 쏘임 사고 예방 과 응급처치 벌 쏘임 사고는 초가을 특히 야외활동과 등산이 많은 8월에서 9월에 벌 쏘임 사고의 절반 이상이 일어난다. 특히 말벌은 벌침의 독성이 강하고 공격적인 벌..

택배로 받은 싱싱한 귤 3단계 보관법 [내부링크]

택배로 받은 싱싱한 귤 3단계 보관법 겨울철 대표 과일 귤은 8월이면 하우스 밀감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출하가 시작되었는데 마트나 인터넷에서 귤을 보통 박스단위로 구매하다 보니 잘못 보관하면 쉽게 무르고..

삼투압 현상 쉽게 이해하기 [내부링크]

물속에 손을 담가 두면 왜 쭈글쭈글 주름이 생길까 우리의 피부는 약 27일마다 완전히 새로워진다. 피부의 바깥층인 표피는 일종의 방패다. 표피의 바깥쪽에는 죽어서 각질이 되어 서로 달라붙은 세포가 여러 겹..

중년뱃살 굶지 않고 빼는 법 [내부링크]

중년 뱃살 굶지 않고 빼는 법 중년이 되면 몸의 깊은 부분의 내장 주위에 있고 확인할 수 없는 내장지방으로 인해 생긴 뱃살을 빼려고 노력하지만 그리 쉽게 뱃살이 빠지지 않는다. 중년 뱃살 굶지 않고 빼는 효과..

비타민D 부족 원인 과 섭취방법 3가지 [내부링크]

비타민D 부족 원인 과 비타민D 섭취방법 3가지 비타민D는 만성피로, 면역력 등 건강 관리를 위해서 꼭 필요한 영양소이다. 체내에서 자가 합성이 안되기 때문에 외부에서 보충해 줘야 한다. 비타민D 부족 원인 1...

비타민D 효능 과 결핍증상 [내부링크]

비타민D 효능 과 결핍 증상 4가지 햇빛 비타민으로 불리는 비타민D는 자외선에 의해 피부에서 합성되는 미세 영양소다. 비타민D는 따스한 햇빛만으로도 간단하게 충전시킬 수 있지만 어쩐 일인지 대한민국 국민..

환절기 건강 관리 비법 6가지 [내부링크]

환절기 건강 관리 비법 6가지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는 환절기에 건강을 지킬 수 있는 건강관리 비법을 알아보자. 우리의 일상 속 작은 실천이 건강관리의 비법이며 핵심이다. 1. 수분 충전하기 실내 습도가 낮으..

집에서 바로 할 수 있는 피부 화이트닝 꿀팁 3가지 [내부링크]

집에서 바로 할 수 있는 피부 화이트닝 꿀팁 3가지 폭염으로 지친 피부를 하얗고 윤기 있는 피부로 돌려놓는 피부 화이트닝 꿀팁이 있다. 집에서 시간 날 때 틈틈이 손쉽게 할 수 있는 피부 화이트닝 꿀팁 3가지..

미세플라스틱 발생원인 과 해결방안 [내부링크]

미세플라스틱 발생원인 과 해결방안 언제부터인가 미세 플라스틱이란 단어가 신문과 방송에 자주 등장하는데, 고개를 들어 주위를 둘러보면 세상이 온통 플라스틱으로 가득 차 있음을 느낀다. 우린 환경오염의 가..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비염 관리법 5가지 [내부링크]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비염 관리법 5가지 우리의 코는 외부의 세균과 바이러스에 노출되기 쉽고 온도나 습도의 변화에 민감하므로 적절한 관리를 통해 코의 점막을 건강한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환절기 알레르기비염 원인 증상 예방법 6가지 [내부링크]

환절기 알레르기 비염 원인 증상 예방법 6가지 알레르기 비염은 왜 생기는 걸까? 알레르기 비염은 알레르겐이라는 물질이 원인이다. 알레르겐이 코로 들어와 점막을 자극하여 히스타민 물질이 나오면서 코 내부에..

옷에 묻은 선크림 지우는 방법 3가지 [내부링크]

옷에 묻은 선크림 지우는 방법 3가지 햇볕이 뜨거운 여름 야외로 나갈 때 자외선 차단제, 선크림을 필수로 바르고 나간다. 요즘엔 여름뿐만 아니라 사계절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땀을 닦거..

갱년기 불면증에 좋은 과일 과 야채 12가지 [내부링크]

갱년기 불면증에 좋은 과일 6가지 갱년기 불면증에 좋은 야채 6가지 잠이 보약이다. 피로회복과 면역력 강화를 위해 숙면은 꼭 필요한데 분명 푹 잔 거 같은데도 아침에 일어나면 몸이 무겁고 찌뿌둥하며 피로함..

남성 갱년기 자가진단 과 테스토스테론 늘리는 방법 [내부링크]

남성 갱년기 자가진단 과 테스토스테론 늘리는 8가지 방법 남성갱년기는 테스토스테론과 같은 성 호르몬의 감소로 생기는데 사람마다 차이는 있지만 보통 45-55세 사이에 찾아온다. 예전에는 갱년기 우울증, 갱년..

불면증 자가진단 과 건강수면 꿀팁 9가지 [내부링크]

불면증 자가진단 과 건강수면 꿀팁 9가지 잠은 잘 못 이루고 잠을 자도 잔 것 같지 않은 피곤한 상태가 계속되면 집중력 저하뿐만 아니라 면역력을 떨어뜨리고 두통이나 각종 질병에 노출되기 쉽다. 불면증 자가..

올바른 칫솔 관리 와 초간단 칫솔 소독 [내부링크]

올바른 칫솔 관리와 초간단 칫솔 소독 건강한 치아 유지를 위해 정기적인 검진과 양치질 못지않게 칫솔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매일 사용하는 칫솔을 잘못 관리할 경우 칫솔에 세균이 번식해 치주 질환을 유..

나트륨 배출 음식 칼륨 많은 과일 4가지 [내부링크]

나트륨 배출 음식 칼륨 많은 과일 4가지 배달의 민족, 요기요, 쿠팡 잇츠 등 비대면 배달 음식이 붐이라 할 만큼 외식을 하지 않더라도 배달해서 시켜먹는 일이 많아지고 있다. 인스턴트 배달음식이 간편하고 맛..

여름옷 수영복 래시가드 올바른 세탁법 보관법 [내부링크]

여름옷 수영복 래시가드 올바른 세탁법 보관법 여름옷은 여름 한 철만 입고 보관하여 내년 여름에 다시 꺼내므로 보관 기간이 상당히 긴 편이다. 오랫동안 보관해두는 옷일수록 세탁과 보관을 잘해두는 것이 매우..

gs25 편의점 당일택배 이용방법 [내부링크]

gs25 편의점 당일택배 이용방법 gs 편의점 당일택배는 접수 당일 퀵보다 저렴하게 접수 후 2시간 이내 수거 후 6시간 내 배송 완료되는 서비스입니다 당일택배 접수와 배송지역 서울 Postbox 설치 gs25 편의점에..

슈퍼곡물 원시곡물 8가지 이야기 [내부링크]

슈퍼 곡물 원시 곡물 8가지 이야기 오랜 시간 동안 인류가 먹어 온 원시 곡물은 단백질과 식이섬유, 미네랄, 비타민 등이 매우 풍부하다. 슈퍼곡물이라고도 불리는 원시 곡물 8가지를 알아보자. 1. 카무트 / Kamu..

항산화 영양소 8가지 [내부링크]

항산화 영양소 8가지 다이어트와 건강한 식습관을 위해 기억해야 할 항산화 영양소 8가지 1. 와인에 폴리페놀 폴리페놀은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작용을 한다. 와일을 즐겨마시는 프랑스 사람들이 심장병이..

다이어트 건강한 조리법 4가지 [내부링크]

다이어트 건강한 조리법 4가지 재료가 가지고 있는 고유의 맛을 살리기 위한 건강한 조리법 4가지 저염식, 저당식, 저유식, 저수분 조리법 1. 저염식 조리법 저염식 조리법은 소금 샤 용량을 줄이고 소금을 대체..

마음 청소 마음 디톡스 5가지 방법 [내부링크]

마음 청소 마음 디톡스 5가지 방법 디톡스는 몸안에 쌓인 독소를 뺀다는 뜻으로 흔히 디톡스 워터, 디톡스 다이어트, 해독주스 등 많이 들어 봤을 것이다. 그러나 우리는 다이어트를 위해 몸 디톡스뿐만 아니라..

건강한 식습관을 위한 건강 식단 진단하기 [내부링크]

건강한 식습관을 위한 건강 식단 진단하기 다이어트를 위해 무엇보다도 올바르고 건강한 식습관이 무척 중요하다.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단으로 표준 체중을 유지하는 것뿐만 아니라 비만, 당뇨, 심장질환, 암등..

기력 보충 음식 추천 7가지 [내부링크]

기력 보충 음식 추천 7가지 몸이 나른하고 기운이 없을 때 기력을 충전하고 몸과 마음을 든든하게 해 줄 기력 보충에 좋은 음식 7가지를 소개한다. 기력 보충 음식 추천 7가지 1. 장어 뭐니 뭐니 해도 스태미나..

가짜 배고픔 원인 과 가짜 배고픔 이기는 방법 6가지 [내부링크]

가짜배고픔 원인 과 가짜배고픔 이기는 방법 6가지 가짜 배고픔은 실제로 배고프지도 않은데 계속해서 음식물을 섭취하려 하는 것을 말한다. 가짜 배고픔은 내 몸의 혈당 조절 능력에 문제가 생겨서 일어나는 문..

공복혈당 자가진단 [내부링크]

공복혈당 자가진단 우리가 흔히 혈당이라고 하면 당뇨병 환자에게만 해당되는 이야기로 생각하기 쉽습니다. 그러나 체중 증가를 비롯한 대사증후군과 같은 만성질환의 근본 원인도 바로 혈당 조절 실패입니다. 뱃..

입냄새 원인 입냄새 제거방법 3가지 [내부링크]

입냄새 원인 입냄새 제거방법 3가지 코로나로 마스크를 쓰고 다니면서 우리는 입냄새가 난다는 것을 확실히 느끼게 되었다. 오늘은 입냄새 원인과 입냄새 제거방법을 알아보려 한다. 입냄새 원인 3가지 1. 입냄새..

잘먹어도 갑자기 살이 빠지는 이유 혹시 갑상선 항진증? [내부링크]

잘 먹어도 갑자기 살이 빠지는 이유 혹시 갑상선 항진증? 균형 잡힌 식단과 규칙적인 운동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하여 살이 빠지는 거라면 얼마나 좋은까요? 그러나 아무런 이유 없이 잘 먹어도 갑자기 살이..

빈혈뿐만아니라 철분이 부족하면 나타나는 증상 8가지 [내부링크]

빈혈뿐만아니라 철분이 부족하면 나타나는 철분 부족 증상 8가지 철분이 부족하면 대표적으로 빈혈 증상이 나타납니다 하지만 빈혈 뿐만아니라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나는데요 오늘은 철분부족 증상을 대표하는..

펀슈머 참치회젤리 gs25 신상 11가지 [내부링크]

펀슈머 참치회젤리와 gs25 신상 11가지 물건을 구매 할때도 재미를 추구하는 펀슈머는 fun(재미)와 consumer(소비자)를 결합한 말로 소비업체에서는 펀슈머를 사로잡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어요..

왜 새들은 나뭇가지에서 잘때 떨어지지 않을까 [내부링크]

나뭇가지 위에서 자는 새들은 왜 떨어지지 않을까 새들도 잠을 잔다. 부엉이처럼 낮에 잠을 자거나 왜가리나 학처럼 물가에서 서서 자는 새도 있지만 대부분의 새들은 밤에 나뭇가지에서 잠을 잔다. 또, 둥지는 알..

gs편의점 밀크초콜릿 판다 식품첨가물 이산화티타늄을 만나다 [내부링크]

gs편의점 밀크 초콜릿 판다 식품첨가물 이산화티타늄을 만나다 gs25 편의점에서 파는 밀크 초콜릿 판다 포장부터 넘 앙증맞고 귀여워요 용량은 50g에 270 kal네요. 포장 비주얼이 초콜릿스럽지 않고 귀엽게 잘..

정신적 학대가 데이트 폭력으로 이어지는 가스라이팅 뜻 예시 심리테스트 그리고 연애 대처법 총정리 [내부링크]

정신적 학대가 데이트 폭력으로 이어지는 가스라이팅의 뜻 실제 예시 피해자 심리테스트 그리고 연애 대처법까지 총정리 가스라이팅의 뜻 가스라이팅(GASLIGHTING)은 타인의 심리나 상황을 교묘하게 조작해 그 사..

유네스코 지정 세계의 날 총정리 [내부링크]

유네스코 지정 세계의 날 유네스코 공식명은 유엔교육과학문화기구(United Nations Educational, Scientific and Cultural Organization)이다. 1945년 11월 런던에서 열린 유네스코창설준비위원회에서 44개국 정..

해마 손상 리보의 법칙에서 치매 체크리스트 예방법 좋은음식까지 총정리 [내부링크]

해마 손상 리보의 법칙에서 치매 체크리스트 예방법 좋은 음식까지 총정리 리보의 법칙은 사고나 질병 등으로 인한 기억력의 감퇴가 일어날 때, 비교적 오래된 과거의 일들은 잘 기억하는 데 반해 최근 기억들은..

냉방병 영어 표현과 코로나와 비슷한 냉방병 두통 증상 예방법과 치료방법 그리고 좋은 음식까지 총정리 [내부링크]

냉방병 영어 표현과 코로나와 비슷한 냉방병 두통 증상 예방법과 치료방법 그리고 좋은 음식까지 총정리 여름철에는 실내공기의 온도와 습도를 조절하기 위해 에어컨을 많이 사용한다. 하지만 더운 여름철에 환기..

시사상식 중국 싼샤댐 위치와 위성사진 홍수와 수위 붕괴와 영향 총정리 [내부링크]

시사상식 중국 싼샤댐 위치와 위성사진 홍수와 수위 붕괴와 우리나라의 영향 총정리 1. 싼샤댐의 위치와 위성사진 먼저 양쯔강은 장강으로도 알려진 긴 강으로 세계에서도 3번째로 길며 아시아에서는 가장..

시사상식 수돗물 유충 깔따구는 해가 없다지만 그래도 궁금한 3가지 [내부링크]

시사상식 수돗물 유충과 관련된 궁금증 3가지 인천에서 시작하여 서울을 비롯한 전국으로 확산된 수돗물 유충 사태에 대한 궁금증 3가지를 정리한다 1. 수돗물 유충은 과연 무엇이고 인체에 해는 없는가? 결론부..

감기 초기증상 감기에 좋은 식품 7가지 [내부링크]

감기 초기 증상 감기에 좋은 식품 7가지 감기는 200여 종 이상의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는 호흡기 감염 증상으로 사람에게 나타나는 가장 흔한 급성 질환 중 하나이다. 코와 목 등 상부 호흡기가 감기 바이러스..

벌에 쏘였을때 증상 응급처치 그리고 예방방법 [내부링크]

벌에 쏘였을 때 증상 응급처치 그리고 예방방법 언제 그리고 왜 벌들이 침을 쏘는가? 벌에 쏘이면 나타나는 증상과 응급처치 그리고 예방방법을 알아보자 일반적으로 벌은 사람이 직접적으로 공격하지 않으면 사..

여름 사과 아오리와 썸머킹 그리고 사과 품종 이야기 [내부링크]

여름 사과 아오리와 썸머킹 7월 중순부터 본격적으로 여름 사과가 출하되는데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여름 대표 사과인 아오리 사과 품종과 우리나라에서 개발한 국산 신품종 썸머킹 품종을 비교해서 알아보자...

활력 증진을 위한 영양소 8가지와 추천 식품 [내부링크]

활력 증진을 위한 영양소 8가지와 추천 식품 우리가 먹고 마시는 음식이 소화기관에서 잘게 부서지면, 영양소들과 포도당이 빠져나오고, 이것들이 세포막을 통과한 후 혈액을 타고 이동해서 여러 가지 형태로 세..

관절 보호를 위한 영양소 8가지와 추천 식품 [내부링크]

관절 보호를 위한 영양소 8가지와 추천 식품 사람의 몸은 200여 개의 뼈로 이루어져 있으며 뼈와 뼈 사이에 관절이 있어서 뼈가 원활하게 움직 일 수 있다. 뼈와 뼈가 서로 부딪히지 않도록 하기 위해 관절강에..

심장 건강을 위한 영양소 9가지와 추천 식품 [내부링크]

심장 건강을 위한 영양소 9가지와 추천 식품 건강한 생활을 위해 심장과 심혈관계를 잘 관리하는 것은 무엇보다도 중요한데 규칙적으로 운동하면서 잘 짜인 식단을 지키면 심혈관계 질환의 위험성을 낮추는데 도..

피부 건강을 위한 영양소 7가지와 추천 식품 [내부링크]

피부 건강을 위한 영양소 7가지와 추천 식품 피부에 촉촉함을 더하고 주름살을 옅어지게 하고 잡티를 가려주고 더 예뻐 보이게 하기 위해 피부를 관리하려 한다. 피부에 관한 내용은 대부분 노화와 관련된 것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영양소 6가지와 추천식품 [내부링크]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영양소 6가지와 추천 식품 스트레스는 항상 존재한다. 스트레스는 우리가 반응하거나 생각하거나 느끼는 방식을 바꾸는 모든 자극을 일컫는다. 현대사회에는 늘 새로운 걱정거리가 많아서..

노화 방지를 위한 영양소 9가지와 추천식품 [내부링크]

노화 방지를 위한 영양소 9가지와 추천 식품 인체 내의 세포는 평생 동안 계속 새로운 세포로 교체되지만 모든 세포는 복제 횟수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사람이 얼마나 건강하게 늙느냐는 유전학적 요인에 따라 달..

식품첨가물 산도조절제 제삼인산칼슘이 들어간 켈로그 첵스파맛 바로 알고 먹어요 [내부링크]

식품첨가물 산도조절제 제삼인산칼슘이 들어간 켈로그 첵스파맛 바로 알고 먹어요 드디어 켈로그 첵스 파맛이 홈플러스에 나왔네요 첵스파맛 탄생에 비밀을 아세요? 16년전인 2004년 켈로그 초코 나라 대통령 선..

식품첨가물 발색제 아질산나트륨과 와사비와 훈제 삼겹살 바로 알고 먹어요 [내부링크]

식품첨가물 발색제 아질산나트륨과 와사비와 훈제 삼겹살 바로 알고 먹어요 요즘 냉장 간편식으로 와사비와 곁들인 훈제 삼겹살이 인기예요. 기름기를 쏙 빼고,톡 쏘는 생와사비 소스와 함께 즐기면 간편..

식품첨가물 소포제 규소수지와 gs25 신상 심쿡 꾸떡꾸떡 크림우동 바로 알고 먹어요 [내부링크]

gs25 신상 심쿡 꾸떡꾸떡 크림우동과 소포제 규소수지 바로 알고 먹어요 gs25 편의점에 밀키트 브랜드 심플리쿡이 전자레인지 조리 시 수분 손실 막아 식감을 개선한 진공 스킨 포장 기법의 간편 냉장 조리면 꾸..

전자레인지 전용 식품용기 바로 알고 안전하게 사용해요 [내부링크]

전자레인지 전용 식품용기 바로 알고 안전하게 사용해요 전자레인지는 마이크로파(microwave)로 음식물에 수백만의 물분자 등을 진동시키고, 이때 발생하는 열로 식품 내부로부터 가열해 음식을 데워요. 전자레인..

소화기능을 높이기 위한 영양소 6가지와 추천식품 [내부링크]

소화기능을 높이기 위한 영양소 6가지와 추천 식품 우리 몸에서 모든 영양소 하나하나가 대부분의 소화 과정에 사용된다. 한 가지 일만 하는 영양소는 없으며, 모두 함께 작용해서 여러 가지 기능을 한다. 소화는..

면역력 강화를 위한 영양소 12가지와 추천 식품 [내부링크]

면역력을 강화하기 위한 영양소 12가지와 추천 식품 우리 몸의 면역계는 단순하지 않아요. 아마도 체내에서 가장 복잡한 시스템이라고 해도 무방할 거예요. 우리 몸의 건강을 위협하는 요소는 우리를 둘러싸고 도..

식품첨가물 글루코노델타락톤과 농심 쿡탐 마라탕 바로 알고 먹어요 [내부링크]

 맛있게 얼얼하고 계속 땡기는 국물 맛 농심 쿡탐 마라탕 & 식품첨가물 글루코노델타락톤 바로 알고 먹어요  요리를 탐하다 집에서 간편하게 즐기는 외식 국물요리 맛있게 얼얼하고 계속 땡기는 국물 맛 농심..

식품첨가물 착색제 마리골드색소와 농심 옥수수면 바로 알고 먹어요 [내부링크]

농심 옥수수면 리얼 후기& 식품착색제 마리골드색소를 바로 알고 먹어요 가벼운 한 끼 식사로 닭육수 베이스로 만들어 담백한 국물의 농심 쌀국수의 자매품으로 사골육수에 옥수수가 알알이 씹히는 시원하고 깔끔..

식품첨가물 유화제 소르비탄지방산에스테르와 몰티져스 초코볼 바로 알고 먹어요 [내부링크]

배스킨라빈스 엄마는 외계인 초코볼인 몰티저스 초코볼 후기와 식품첨가물 유화제 소르비탄지방산에스테르 바로 알고 먹어요  gs편의점에 판매중인 다양한 사이즈의 몰티져스 초코볼은 배스킨라빈스31의 엄마는..

식품첨가물 감미료 D-소비톨과 디담 삼겹살모양젤리 바로 알고 먹어요 [내부링크]

gs편의점 디담 삼겹살젤리 후기와 식품첨가물 감미료 D-소비톨 ditail하게 바로 알고 먹어요 디담 삼겹살 모양 젤리는 디저트를 담다의 뜻을 담아 디담이라 부르며 거봉 젤리로 유명한 디담에서 만든 젤리에요..

식품첨가물 글리세린지방산에스테르와 오븐에 구운 갈릭스틱빵 바로 알고 먹어요 [내부링크]

gs25 오븐에 구운 갈릭 스틱 빵 내돈내산 후기와 식품첨가물 글리세린 지방산에스테르 ditail 하게 바로 알고 먹어요 gs편의점에 오븐에 구운 갈릭 스틱 빵이 새로 나왔어요 가격은 6900원이네요 식감은 촉촉한..

식품첨가물 이산화규소와 공화춘 삼선짬뽕 바로 알고 먹어요 [내부링크]

gs편의점 공화춘 삼선짬뽕 솔직 후기 & 식품첨가물 이산화규소에 대해 바로 알고 먹어요 gs편의점 공화춘 삼선짬뽕 공화춘은 1905년 개점한 공화춘은 대한민국 최초의 중국음식점이자 대한민국 최초로..

식품첨가물 5-리보뉴클레오티드이나트륨 과 농심 칼빔면 바로 알고 먹어요 [내부링크]

 칼국수 비빔면 농심 칼빔면 비빔면의 상식을 칼로 베다 & 식품첨가물 5-리보뉴클레오티드이나트륨 칼빔면의 광고 모델은 MBC 끼리끼리에 출연중인 대세 모델 정혁이에요 농심 칼빔면은 비빔칼국수에서 아이디어..

식품첨가물 변성전분과 비비고 단호박죽 바로 알고 먹어요 [내부링크]

 믿고 먹는 비비고 단호박죽 언제부터인가 아침식사 대용으로 여러 종류의 죽을 사다두고 아침에 전자렌지로 간단히 돌려 먹곤 해요 특히 비비고 죽은 믿고 먹을 수 있고 종류도 다양해서 많이 이용하는 편이에..

식품첨가물 구아검과 죠크박바 바로 알고 먹어요 [내부링크]

수박바의 또다른 변신 화려한 비주얼의 죠크박바를 gs편의점에서 만났어요 죠크박바는 롯데제과의 죠스바 스크류바 수박바의 합체로 첨엔 세가지 아이스크림이 3단으로 만들어진 줄 알았지만 수박바의 또다른 변..

식품첨가물 사카린나트륨과 gs25 제육쌈밥 김밥 바로 알고 먹어요 [내부링크]

제대로 된 요리 한 줄! 제육쌈밥 김밥 GS25 편의점에 판매 중인 제육쌈밥 김밥을 구매해서 먹어보았어요 평소 우리가 흔히 먹는 김밥천국 김밥 맛을 생각하시면 No No 일단 제육쌈밥 김밥 겉면에 쓰인 재료가 쌀..

우리 초가공식품의 정의와 식품첨가물 바로 알고 먹어요 [내부링크]

우리 초가공식품의 정의와 식품첨가물 바로 알고 먹어요 우리가 흔히 이용하는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구매하는 대부분의 먹거리들이 가공식품이고 가공식품 중에서도 화학 첨가물이나 방부제가 많이 포함된 것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