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ttoyj77의 등록된 링크

 dittoyj77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85건입니다.

그루트 머리털 만들기 5일차 - 어항꾸미기 [내부링크]

역시 기대했던 대로 에어호스와 스펀지 여과기는 새벽에 문 앞으로 배송되었다. 땡큐~ 쿠팡~ 수고하셨어요 감사해요 쿠팡맨~♥ 퇴근 후 아늘 녀석과 함께 어항에 들어갈 에어호스와 스펀지 여과기를 오픈했..

뚱보아저씨 물비빔국수 도전기 [내부링크]

뚱보아저씨에서 1인 이용은 불가능한가? 지난번 뚱보아저씩에서 뚱보돈가스를 혼자서 도전했었다. 결과는 완전 참패!!! 혼자서 완벽하게 먹을 수 있을 줄 알았는데 남기고 말았던 뚱보돈가스... 약간은 억울하기..

그루트 머리털 만들기 4일차 [내부링크]

그루트 머리털 만들기에 도전하기 시작한 지 4 일이 지났다. 머리를 빡빡 밀고 나서 새 머리가 올라오듯 머리털로 심어둔 수초 씨앗들의 싹이 올라오기 시작했다. 조만간 물 속에 넣으면 되겠다 싶다. 어항 속에..

나노필터 마스크 판매시작? [내부링크]

위메프에서 엄청 자주 날아오는 광고 메일... 쓸만한 제품을 건질때가 종종 있어서 계속 메일 수신을 하고 있다. 여전히 마스크에 대한 관심이 사그러들지 않았기에 마스크 글자만 보이면 클릭을 하게 된다. 2500..

뚱보아저씨 홀로 도전하기 1탄 [내부링크]

코로나가 터지기 전 가족이 함께 오랜만에 이용했던 뚱보아저씨 요즘은 어떤가 싶어 지나가는 길에 보니 여전히 점심시간에는 사람이 많다 그래도 코로나 여파를 좀 받아서 줄이 짧아지긴 했다. 그래서 줄이 좀..

뒷골목에서 발견한 맛집 서천쭈돈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로 점심식사 풍경이 많이 바뀌었다 물론 그렇지 않은 곳도 더러 있긴 하지만... 점심식사를 위해 가끔씩 지나다 알게 된 식당 서천쭈돈 식사 때를 잘못 맞춰 급하게 식당을 찾다 수제돈까스 메뉴를 봤..

씨앗수초 어항만들기 도전 3일차 [내부링크]

씨앗수초 어항을 만들기 위해 그루트 화분 머리에 소일을 넣고 씨앗수초 어항만들기에 도전한 지 3일이 지났다. 왜 이렇게 싹이 돋지 않는지... 온도와 습도를 맞추기 위해 그루트 머리에 랩을 덮어보았다. 그리..

노작골 부대찌개 닭갈비 도전!!! [내부링크]

# 이 글은 지난 2월 초 노작골 부대찌개를 이용한 후기입니다. 노작골 부대찌개 첫 이용 후 받았던 치즈쿠폰도 이용할 겸 옆 테이블에서 먹던 닭갈비가 맛있어 보여 닭갈비도 먹을겸 겸사겸사 다시 방문했다. 닭..

다시 찾은 북극해 고등어 [내부링크]

# 이 글은 지난 1월 북극해 고등어를 방문한 후기 입니다. # 지난 번 방문때 워낙 맛있게 먹어 다시 방문할 기회만 노리고 있다 드디어 다시 북극해 고등어를 다시 찾았다. 갈치무조림을 먹어볼 생각이었으나 이..

씨앗수초 어항만들기 도전 1일차 [내부링크]

요즘 아들녀석이 엄청빠져있는 유투브가 있다. 바로 생물도감이다. 생물도감은 물고기에 대한 영상을 올려 각종 해수어, 담수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유익한 영상을 공유하는 유투버중 한 명인 것 같다. 문..

가성비 맛성비 롤엔밥스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해 식당이용에 여간 신경이 쓰이지 않는 요즘. 모두 아는 맛집은 사람이 많고, 전에 혼자서 먹기 좋은 면반장만 갈 수 도 없는 노릇이라 지역 경제를 살릴겸 여러 곳에서 식사를 하기로 나름 결정했..

새로운 돈까스 맛집 숑숑돈까스 [내부링크]

#이 글은 지난 1월 말 숑숑돈까스를 처음 방문하고 작성한 솔직 후기입니다. 학원이 많아 학원가처럼 보이지만 은근히 맛집들이 포진하고 있는 곳이라는 걸 이렇게 뒤늦게 알게 되는 게 신기한 느낌이다. 얼마 전..

오랜만의 하누스토리 런치 [내부링크]

# 이 글은 1월 말 영통 하누스토리 런치를 이용한 후기입니다. 요즘은 은근히 된장찌게를 먹을 만한 곳이 많지 않다. 이런 저런 퓨전요리들은 많지만 된장찌게, 김치찌게 같은 음식은 어중간한 가격에 대접받으며..

요즘 뜨는 별 크앙분식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 이 글은 지난 1월 말 영통에서 뜨는 별인 크앙분식을 다녀온 후기입니다. 8주 정도 화요일마다 성악지도를 받는 기회가 생긴 아들 녀석 덕에 영통에서 저녁을 해결해야하는 상황이 되었다. 저녁 메뉴에 약간은..

아들도 반한 아크메 [내부링크]

# 이 글은 1월에 아크메 레스토랑을 이용한 후기입니다. 아들에게 엄마가 반한 레스토랑이 있다는 이야기를 했었다. 자신도 한 번 가보고 싶다고 의사를 밝혔었다. 하지만 아크메가 집 근처에 있는게 아니고, 방..

애드픽 당첨 후기 [내부링크]

# 지난 1월 애드필 이벤트에 당첨되어 받은 선물세트 후기입니다. 손쉽게 돈을 버는 방법은 없다지만 인플루언서 관련 서비스를 찾다 발견하게된 애드픽 나의 관심사와 잘 맞는 캠페인을 만나면 괜찮게 수익이 나..

500번의 인연에서 푸짐한 한정식 한 상 [내부링크]

# 이 글은 코로나가 유행하기 전에 방문해서 식사한 후기입니다. # 사장님의 인심이 아주 넉넉히 느껴지는 식당입니다. # 어서 코로나가 종식되이 예전처럼 사람들이 마음편하게 즐겁게 찾는 곳이 되었으면 바래..

오랜만에 뚱보아저씨 돈까스에서 신메뉴 탐방 [내부링크]

# 이 글은 코로나 사태 이전에 뚱보아저씨를 이용한 후기 입니다. # 혹시나 해서 오늘 점심시간에 지나가봤는데 이전보다 적지만 여전히 사람은 많네요. # 요즘은 코로나로 인해 식사 시간이 아니면 사람이 없다..

혼자 조용히 마음편히 식사할 수 있는 면반장 [내부링크]

코로나 사태가 진정될듯 말듯 아리까리 앞을 내다볼 수 없는 아리까리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 요즘은 방송에 잘 나오진 않지만 연일 식사 풍경이 바뀌었단 뉴스가 계속 나오던 때가 있어서 점심을 조용히 먹..

WHO 코로나19 펜데믹 선언 [내부링크]

국내 각종 방송사에 출연하는 전문가들은 사실상 펜데믹이다! 오늘 부터 우리는 펜데믹이라 부르겠다. - CNN 이렇게 이야기 하고 있었습니다. 펜데믹 : 세계보건기구(WHO)가 선포하는 감염병 최고 경고 등급, 세..

코로나19 무력화 항체 발견, 백신개발 기대 [내부링크]

YTN 뉴스에 따르면 국내 연구진이 코로나19에 대항할 수 있는 항체를 발견했다고 합니다. 관련기사 : 코로나19 무력화 항체 발견 [대전/대덕] 코로나19 무력화하는 '항체' 찾았다...백신 개발 기대 국내 연구진이..

마음 편하게 가던 서천동 이디야 [내부링크]

화요일 저녁이면 이디야에서 50분씩 아내와 아이를 기다리면 이렇게 한잔하면서 여유를 즐기던 때가 벌써 2주나 훌쩍 지나갔다. 오늘 뉴스를 보니 수도권 확진자가 200명이 넘었다고 한다 확진 검사를 받으려고..

엘지모바일 사용자 카페 LG모바일 캘린더 나눔이벤트 당첨 수령 [내부링크]

첫 스마트폰은 갤럭시S였지만 그 후로는 쭉 LG폰만 사용하고 있었지만 엘지모바일 사용자카페가 있는건 작년 V50이 출시되면서 유플레이어스 모집하는 걸 알게 된 직후였다. 카페이 가입하고 나선 아무리 인기가..

국민안심병원 지정 병원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코로나19(COVID-19)로 아파도 병원을 가야할지 말아야할지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지난 2월 24일 보건복지부는 [코로나19 지역사회감염 대응전략] 후속 조치로 국민들이 안심하고 진료받을 수 있도록 '국민..

배민으로 미소야에서 주문 [내부링크]

아이와 함께 단둘이 집에 있는 시간 무얼 먹을지 고민하다 미소야에서 주문해서 먹기로 했다. 오랜만에 주문해서 먹으려니 어떤 메뉴가 있는지 기억이 나질 않는다. 인터넷으로 찾아보기도 귀찮고 (이놈의 귀차니..

생생정보 오대귀찜 황제해물 찜 스토리 [내부링크]

가끔 저녁시간에 방영하는 생방송투데이, 생생정보를 보며 우리집 근처에도 저런 맛집이 있었으면 하는 생각을 해보는 경우가 종종 있다. 지난 금요일 저녁에도 오대귀찜을 보며 군침을 흘리고 있었다. 그런데 홀..

퇴직하는 동료 환송회를 아크메에서 [내부링크]

함께 일하던 직원이 이직을 하게 되면서 좋은 기억을 가지고 있는 아크메에서 환송회 겸 점심식사를 하게 되었다. 10여명이 함께 식사를 할 예정이라 사전에 예약을 하고 방문했다. 다른 테이블 위에 놓여있던..

질소맛커피 먹어봤니? 이디야 니트로커피 [내부링크]

일주일에 한 번 혼자서 아내와 아이를 기다려야하는 50여분의 시간이 있다. 어디서 시간을 보낼까 고민하다 들어간 이디야 오늘은 유난히 커피를 많이 마신 날이라 커피 말고 다른걸 마셔볼까 고민이 되었다. 그..

1인분 적게 주문해야하는 노작골 부대찌개 [내부링크]

노작공원 쪽으로 밥을 먹으러 갈 때 자주 가는 곳은 아그집쭈꾸미이다. 매콤한 쭈꾸미를 즐기는 우리 부부가 10여 년째 자주 찾는 곳이다. 근처에 부대찌개가 새로 생겼다. 언제 한 번 가볼까? 고민만 하다가 드..

이런게 가성비 짱 물티슈!! 베비언스 온리7 [내부링크]

마트에 가면 언제나 찾는 1000원 이하의 100매 물티슈 뽑다보면 쭈~욱 쭈~욱 늘어나고 얇아서 2-3장씩 꺼내써야 시원하게 쓸 수 있다. 사용하면서 가격은 만족이었지만 늘 이런 부분이 불만이었다. 마음에 드는..

수제햄버거집 맞아? 버거트리 [내부링크]

롯데리아, 버거킹... 햄버거는 패스트푸드라는 고정관념이 있다. 아내가 지인과 함께 처음 방문한 이후 벌써 3~4번 정도 버거트리를 다녀온것 같다. 사진은 남겨두진 않았지만 입구는 커다란 햄버거가 있고, 실..

기대보다 든든했던 만두전골 사담손만두 [내부링크]

오랜만의 점심 부서회식!! 장소가 어딘지 궁금했으나 오늘은 대중교통을 이용해 출근했기에 얌전히 따라나섰다. 도착한 곳은 사담손만두 익히는데 오래걸릴 수 도 있다며 미리 주문해두었단다. 입구에 보니 만두..

가격도 반갑고 맛도 반가운 반값소 동탄점 [내부링크]

153Points 부대찌개에 오랜만에 방문했다 발견한 반값소 가격과 맛이 괜찮다는 소문에 무작정 들렀던 곳이다. 대여섯번 정보 방문하니 우리 가족에 최적화된 메뉴를 결정할 수 있게 되었다. 우리 가족은 값어치..

가족 건강을 한눈에 헬피 HeLpy 설치, 가입, 자녀등록, 복약등록하기 [내부링크]

평소 내가 먹는 약에 대한 정보를 확실하게 알고 먹는 것이 좋겠단 생각에 처방받았던 약에 대한 정보를 약학정보원에서 확인하고 대충 정리해 블로그에 올려두곤 한다. 먹는 약에 대한 정보는 약학정보원에서 찾..

서천동 국수나무에서 두번째 데이트 [내부링크]

방학을 맞이한 아들과 방학때만 점심을 함께 먹습니다. 아이와 최대한 이렇게 시간을 함께 보낼 수 있는 것도 하나의 복이라 할 수 있겠죠? 하지만 매번 이렇게 밖에서 식사를 하는것도 쉬운건 아닙니다. 혼자서..

우한 폐렴 덕에 우리 식사 모습도 바뀌겠네요. [내부링크]

지난 메르스 이후로 응급실과 입원실의 풍경이 바뀌었습니다. 그동안 전염병에 취약함 병원시스템이 메르스 이후로 완전히 정비된 것이죠. 전통적으로 우리의 식사 모습은 함께 나누는 모습이 미덕입니다. 함께..

숨은 맛집 영통 망포 뚱스돈까스 [내부링크]

가끔 지나다 영통SK뷰 후문 근처에서 본 뚱스돈까스 마땅히 저녁식사 메뉴를 고르지 못하던 우리가 아무런 정보없이 발걸음을 향했다. 왠만해선 정보가 없는 곳엔 가지 않지만 서천동에 있는 뚱보아저씨와 비슷한..

전이 먹고 싶을때 종종 찾던 동탄 북광장 전술 [내부링크]

전이 먹고 싶은데 전을 어디서 잘하는지 알 수 없어 고민하던 때가 있었다. 우연찮게 발견하고 종종 이용하던 동탄1 북광장에 있는 전술에서 종종 전을 찬으로 끼니를 때우던 때가 있었다. 2017/08/25 - [Health/..

오랜만에 찾은 카페레파로에서 단아한 시간을... [내부링크]

지난달 초 새해를 맞이하고 처음으로 찾은 카레 레파로 온 식구가 짧은 시간을 보내기 위해 서천에 있는 아직은 조용할 것이라 생각되는 레파로로 향했다. 연초가 되었지만 아직은 크리스마스의 분위기도 살짝 남..

'사스 공포 재현?' 우한 폐렴 전세계로 퍼지나? [내부링크]

중국에서 폐렴이 퍼지고 있다는 기사를 얼핏봤을 땐 그냥 그런가보다 했다. 원인 미상의 폐렴이 돈다는 이야기를 듣고는 감기 진단서를 받으면 늘 적혀 있는 표현이라 그려려니 했다. 그런데 어제 기사에서 '우한..

설 명절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주의사항!!! [내부링크]

이번 설에도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는 계속됩니다. 면제기간 및 대상 면제기간 : 2020.1.24(금) 0시 ~ 1.26(일) 24시 사이 이제는 어느정도 자리 잡아 대부분의 운전자들이 이용방법을 잘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해커스 46회 한국사 정답확인 및 채점서비스 [내부링크]

해커스가 토익으로 시작한 이래 점차 영역을 넓혀간다고만 생각을 했었는데 아이의 한국사 시험 시험 준비를 도와주면서 해커스에서 한국사 시험도 커버하고 있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46회 한국사 라이..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첫 도전기 및 유의사항 [내부링크]

늦은건지 빠른건지 상대적이겠지 아이가 이제 5학년이 되니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보고 급수를 따둬야한다는 주변의 이야기에 귀가 솔깃~ 당장 신청해야한다는 소리에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사이트에 접속을 시도했..

먹리단길 탐방 첫번째 레트로감성 미치닥떡볶이 [내부링크]

수원 영통에 있는 롯데마트 작년 중순쯤부터 대대적인 리모델링에 들어갔다. 원래 사람이 그리 많진 않았지만 점점 줄어들기 시작하면서 4층에 있던 음식점도 모두 문을 닫았고 롯데마트에선 롯데리아와 시식코너..

HDMI to RGB 변환기 넥스트링크 4211HVC [내부링크]

늘 사무실에서 듀얼모니터를 사용하다보니 거기에 익숙해져있나보다. 오랜만에 집에서 서류작업을 해야할 일이 생겨 놀던 모니터를 꺼내연결하려 보니 노트북은 HDMI, 모니터는 RGB이다. HDMI to RGB 변환기를 팔..

작은 배려로 맛에 감동을 더한 서천동 맛집 아크메 [내부링크]

지난 연말 아내와 아주 오랜만에 주말 점심 데이트를 했다. 갑작스레 잡힌 데이트 시간이라 막 떠오른 서천동 맛집 레스토랑 중 하나인 아크메로 향했다. 예약하지 않으면 이용하기 어렵단 이야기를 들었던 기억..

윈도우10 검색 상자 설정하기 [내부링크]

윈도우즈 업데이트 안내가 계속 뜨길래 잠깐이면 되겠지 하고 시작한 업데이트... 노트북이 구려서 그런지... 무려 3시간이나 걸렸다 3시간이 지난 후 전에는 보이지 않았던 검색 상자가 눈에 들어온다. 기본적인..

서천동 국수나무에서 데이트 [내부링크]

아내와 오랜만에 단 둘이서 저녁식사를 할 기회가 생겼다. 친구집에서 저녁까지 해결하고 오겠다는 아들녀석 덕분이다. 이런 일은 원래 갑작스레 생기는 법!!! 그렇다고 대비가 되어 있는건 아니니 ㅎㅎ 얼마전 문..

나만의 분위기 카페 멜라카스토리 [내부링크]

서천고 옆에 있는 카페 멜라카스토리 아주 오랜만에 오랜 시간동안 아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게 되었다. 약간은 이른 시간인 10시!!! 역시 아무도 없는 조용한 시간이다. 아들과 함께 멜라카 2층에 자리를 잡았다...

가성비 + 디자인 휘겔리 공기청정기 [내부링크]

겨울이 되자 다시금 유행하는 미세먼지... 올 봄 LG퓨리케어로 거실에 공기청정기를 하나 두었지만 침실에도 하나 있는게 좋겠다 생각중이었다. 우연찮게 휘겔리 공기청정기를 발견하게 되었다. 독일 2019 iF 디자..

스타벅스 미션 2번째 완성 [내부링크]

드디어 두번째 크리스마스 e-프리퀀시를 완성했다. 연말에 모으기 시작한 이후 처음으로 두번째 완성을 이뤘다. 사실 사적으로 이렇게 많이 마시지 않기에 매년 1회 이상 완성하기 어려웠다. 올 해는 투고백을 이..

신기한 4가지 향기 펠체아주라 바디로션 [내부링크]

4학년 남자아이에게 어떤 바디로션이 좋을까??? 아이 피부에도 맞아야겠지만 발라주는 부모의 취향에도 영향을 받을 것이다. 유기농 유명한 브렌드라고 해서 도전했다가 비린 냄새에 한 번만 쓰고는 더 이상 바르..

[골목식당] 포방터 돈가스집 소식 [내부링크]

골목식당 프로그램은 다시보기로 보는 편이기에 오랜만에 골목식당 관련 뉴스에서 포방터 돈가스집 소식이 제목으로 올라와 반가운 마음에 기사를 클릭했다. [기사원문보기] 기사내용을 읽어보고는 적잖이 충격을..

스타벅스 미션 e-스티커 +1 이벤트 [내부링크]

지난번 미션 e-스티커를 다 모으고 라미펜을 획득하고는 2주 가량 시간이 지났다. 2019/12/01 - [Health/카페 ·디저트] - 스타벅스 e-프리퀀시 이벤트 스타벅스 펜세트 라미펜 화이트 (라미 스페셜 에디션)..

살인의 추억 사건 진실 왜곡한 경찰관·검사 입건 [내부링크]

살인의 추억으로 더 유명한 화성연쇄살인사건의 진범이 밝혀진 후 가장 커다란 이슈중의 하나였던 8차사건의 진범이 이춘재로 확인되면서 8차사건으로 옥살이를 했던 윤모씨의 억울한 사연이 다시 주목을 받고 있..

CJ ONE 포인트 적립 ... 48시간 이내로 [내부링크]

아주 오랜만에 아이와 함께 겨울왕국2를 봤다. 미리 예매했던 겨울왕국2의 티켓을 손애 쥐고 극장에서 먹어야 제맛인 팝콘 세트를 구매했다. "나중에 적립하시면 됩니다." 나중에 적립하면 된다며 영수증에 있는..

[오산맛집] 북극해 고등어 방문기 [내부링크]

갑자기 아내에게서 온 카톡 '북극해 고등어 이슈가 있나?' 다음에 찾아봐야겠다 마음먹고는 잊고 있었다. 점심시간에 아내와 통화하던 중... 아내 : '북해도고등어 찾아봤어? 나 : '잉??' 아내 : '북해도고등어!!..

국내 첫 AI 횡단보도 설치 [내부링크]

국내 첫 AI 횡단보도가 구미에 설치가 되었다는 소식을 접했다. 평소 횡단보도를 개선할 방법이 있었으면 좋겠다 생각만 했던 것이 조금은 부끄러워지는 순간이기도 했다. 관련기사 : 신호등 없는 'AI 횡단보도'..

[동탄1] 가성비 갑 선식당 이용후기 [내부링크]

아침 점심으로 다양한 메뉴를 먹었던 지난 주말 저녁 무얼 먹을까 고민하던 중 선식당이란 곳을 발견했다. 원래는 다른 가게가 있던 곳이었는데... 건물 전체를 둘러싼 하얀 인테리어가 마음에 들었다 아직 음식..

가짜영상기술 딥페이크 [내부링크]

딥페이크 (Deepfake) 딥러닝(Deep Learning)과 페이크(Fake)의 합성어,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해 합성한 가짜영상 쉽사리 알아차릴 수 없는 가짜뉴스를 경계해야한다는 소리가 힘을 얻어가고 있을즈음 간간히 '딥..

스타벅스 e-프리퀀시 이벤트 스타벅스 펜세트 라미펜 화이트 (라미 스페셜 에디션) 겟~ [내부링크]

사이렌 오더가 편해서, 어느 새 커피 천국이된 우리나라에서 그리 비싼편이 아니게 된 스타벅스의 가격이 편하게 느껴지기도 해서 언제부턴가 애용하고 있는 스타벅스. 10월 말 부터 e-프리퀀시 이벤트로 매해 새..

카페레파로(Café Reparo) [내부링크]

퇴근할 때 자주 지나는 길에 카페가 하나 새로 생겼다. 새로 지은 건물 외벽에 아주 큰 글씨로 Cafe Reparo 라고 적혀 있다. 하지만 차를 타고 횡~ 지나치는 경로여서 입구가 어딘지 도저히 알 수 없었다. 늘 지..

U+ 아이들상상도서관 체험단 모집 [내부링크]

지난 5월부터 체험하고 있는 유플레이어스 감사하게 잘 이용하고 있다. 중간에 우수 후기로 신세계 5만원 상품권도 받고.. 그동안 바빠서 메인 미션을 수행하지 못하면 어떻하나 고민도 있었다. 다행히도 필수 미..

해커스 기초영문법 무료레벨테스트 [내부링크]

나의 영어실력은 어느정도일까? 각종 시험을 준비중인 수험생들이나 오랜시간동안 영어를 사용할 일이 없던 사람들에게 늘 궁금함으로 다가오는 질문일 것이다. 간단히 영문법 레벨테스트를 할 수 있는 이벤트가..

마마정의 식탁 후기 [내부링크]

아는 사람만 찾아 먹는 마마정의 식탁 몇 달 만에 찾은 구미!!! 점심을 간단히 해결하고 다른 곳으로 이동해야 했기에 최근 처제가 나름 괜찮게 먹었다는 식당으로 발걸음을 옮겼다. 마마 정의식탁 vs 마마정의..

[후기] 로켓와우 X 마브스 2in1 멀티고데기 [내부링크]

고데기의 갑작스런 운명 박준 뷰티랩에서 나온 멀티고데기가 드디어 운명하셨다. 8년 정도 사용한 것 같다. 홈쇼핑에서 구매한 몇 안되는 아주 마음에 드는 제품이었는데... (사실 내가 사용자가 아니라서 실제 사..

LG V50 듀얼스크린 앱별 볼륨조절 [내부링크]

얼마전 V50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가 있었습니다. 통신사는 U+, 소프트웨어 버전은 V11r-OCT-17-2019 입니다. 업그레이드 내용은 ① 통화 및 데이터 연결 품질 향상. ② 여러 미디어 앱 동시 실행 시 앱별 볼륨조..

[케이크] 너는 최선을 다했어 [내부링크]

다시 시작한 케이크 2일차. 수능과 날짜가 겹쳐서 그런지 오늘의 첫번째 문장은 '너는 최선을 다했어' 이다. 첫 영상은 어디선가 본듯한 영화의 한 장면인데 TV를 넘기며 지나가는 화면에서 본 것 같은데... 영화..

[케이크 앱] 체크카드 받으세요? [내부링크]

언제 설치했었는지 기억도 나지 않지만 늘 하나의 상황을 알려주는 케이크 앱. 어제부터 다시 케이크로 조금이나마 영어를 다시 접해보기로 결정했다. 오늘의 대화 내용중 익혀볼 문장은 일상에서 자주 쓸만한 문..

직감과 함께하는 천하제일 영상면접대회! [내부링크]

'직감'과 '인싸담당자'가 함께 하는 이벤트 천하제일 영상면접대회가 진행중입니다. 12인의 검증된 인사담당자가 '직감'과 함께 면접 컨설팅을 진행합니다. 관련 영상부터 확인해볼께요. 직감앱을 다운받고, 팝업..

세종문화회관 수능할인 시작!! [내부링크]

내일(11.14)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뤄진다.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시작과 동시에 수능할인도 시작이 된다. 지인 한명은 수능할인을 위해 수능 한과목만 응시하겠다고 했을 정도로 꽤나 할인의 혜택이 크..

[사전예약]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11월 26일 출시예정 [내부링크]

프로야구 2013 이후로 6년만에 돌아온 게임빌 프로야구가 11월 26일 정식 출시예정이다. 정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도 함께 진행중이다. 이번 사전예약을 통해 마선수 인기투표 후 1등한 마선수를 선물로 받을..

경희대학생 무료파워포인트 오피스 365 설치하기 [내부링크]

대학생을 위한 무료 파워포인트 오피스 365 계정만들기와 사용법 포스팅했었다. 2019/11/04 - [IT/MS Office] - 대학생 무료 오피스 365 설치 하기 대학생 무료 오피스 365 설치 하기 보고서 작성, 프리젠테이션..

연예가중계 종영 결정 [내부링크]

인터넷이 없던 시절 TV와 신문, 월간지, 주간지를 통해 겨우 접할 수 있었던 연예계 소식 이런 갈증을 해결해준 혜성과 같이 나타났던 「연예가 중계」 스타가 아니면 출연하기도 어려웠지만 한 번 출연하고 나면..

대학생 무료 오피스 365 설치 하기 [내부링크]

보고서 작성, 프리젠테이션 작성에 빼놓을 수 없는 파워포인트 수식관련 문서 작성에 빼놓을 수 없는 엑셀 왠만하면 다 딴다는 MOS 자격증에 사용되는 MS Office 프로그램입니다. 대학생이라면 대학에서 라이센스..

단미 전동칫솔 [내부링크]

치열이 고르지 않아 양치하는데 많은 시간이 소모되는 나로썬 칫솔을 고를 때 늘 고민이다. 그래서 전동칫솔을 써보았짐나 생각보단 좀 못했던 느낌이라 욕실에 처박혀있다. 예전에 어떤 TV프로그램에서 일반 전동..

13호 태풍 링링, 15호 태풍 파사이 10시 현재 위치 및 이동경로 [내부링크]

바람의 속도가 초속 40 ~ 50 m 정도 되는 꽤 강력한 태풍인 13호 태풍 링링이 서해로 북상중입니다. 미국에선 도리안이 바하마를 쑥대밭으로 만들고 북상중이고, 대한민국엔 링링이 접근하고 있습니다. 도리안은..

2019년 홈텍스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지급일 확인 [내부링크]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을 지난 5월에 신청하고 드디어 9월!!! 확정된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을 지급받는 달입니다. 보통 추석 전에 나오기에 오늘까지 기다리다 확정된 금액과 날짜를 확인해보았습니다. 매년..

첫 뮬 슈즈 다온아토 DA005B [내부링크]

발목 미세골절을 당한 후 나름 치료되었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운전할 때 부하가 좀 걸리게 운동을 하고 나면 오른쪽 발목이 시큰... 그래서 발목이 없는 신발을 어디선가 본 기억이 나 검색을 했으나 찾기가 쉽..

[U+5G게임] V50 듀얼스크린으로 게임하기 (나만의 게임패드 만들기) [내부링크]

유플레이어스에 당첨되고 눈 빠지게 기다리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오공이를 사용한 지 3개월이 넘었습니다. 듀얼스크린의 장.단점 따져보면 많겠지만 두 개의 화면을 이용해서 하던 소소한 일들이 조금 더 뛰..

드디어 유플러스 5G 잡히다 [내부링크]

아침에 일어나 폰을 보니 새로운 업데이트가 있다는 알람이 있다. 잠결에 보니 5G 성능개선 관련이라 해서 바로 업데이트 시작!! 업데이트가 진행되는 동안 잠을 좀 깨우고 업데이트 종료 후 5G가 잡히기 시작했다..

FAT32 을 포멧없이 NTFS 로 변환하기 [내부링크]

32GB 이하 저장공간을 갖고 있는 USB 메모리는 보통 FAT32 방식의 포멧형식으로 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 FAT32 는 MS-DOS 시절 사용되던 형태인 파일시스템인 FAT 형식을 개선해서 특정 드라이브의 크기를 최대 3..

다온아토 스니커즈 뮬 [내부링크]

발목을 다친 후로 가끔 운전을 하다보면 신발과 발목이 닿는 부분이 시큰거려 불편한 경우가 종종있어 슬리퍼를 신을까? 어떤 신발을 신을까? 고민을 하게 되었습니다. 웹서핑을 하다가 에이티브라는 쇼핑몰에서..

서천동 맛집 신명호 베이커리 [내부링크]

동탄에 홍종흔 명장이 운영하는 홍종흔 베이커리가 있다면 서천동에는 신명호 베이커리가 있다고 해도 될것 같다. 처음엔 동네 빵집으론 저렴한 편은 아닌데? 수요가 많을까? 해결할 수 없는, 해결해 줄 수 없는..

애슐리 와플 맛있게 먹는 법 [내부링크]

옷은 막바지에 가면 사이즈만 있으면 저렴하게 구할 수 있다. 동수원 뉴코아에 여름옷이 막바지일 때 아들 옷을 몇 가지 사러 들렀다가 오랜만에 애슐리에서 식사를 하기로 했다. 마침 해피아워 혜택을 누릴 수 있..

[놀이어플] 웅진씽크빅이 만든 어플 놀이의 발견 [내부링크]

아이와 놀이 시간을 보내기 위해 카페, 블로그에서 정보를 얻기도 하지만 가격정보를 확인하는건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테마파크, 아쿠아리움, 각종 놀이시설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앱들이 앞다투어..

수원우판등심 평일런치 2+1 쿠폰사용기 [내부링크]

방학이 아니면 온 가족이 우판등심에서 평일 런치를 이용하기 쉽지 않다. 방학을 맞이해서 세식구가 우판등심에서 런치 메뉴를 즐기기로 하고 고고싱~ 우판등심에 주소를 등록해두면 매달 런치 2+1, 디너 3+1 쿠..

[네이버체험단] ADATA 외장하드 HV320 2T 무료체험단 모집 [내부링크]

#외장하드 #외장하드2TB #ADATA외장하드 #외장하드추천 대용량, 슬림한 디자인, 충격보호센서, 데이터 암호화로 보다 안전하게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ADATA 외장하드 무료체험단 모집소식입니다. 이벤트 URL :..

[네이버체험단] 디클 클릭북 D17 17인치 노트북 무료체험단 모집 [내부링크]

디클 클릭북 17인치모델 D17이 네이버에서 단독 판매됩니다. 가성비 예쁜노트북 D17 스펙 확인해보시고 무료체험단 신청해보세요 D17 은 FreeDos 모델입니다. 스펙 확인 및 체험단 신청은 아래 링크에서 확..

빅쏘 C2 송풍구거치대 SM3 사용후기 [내부링크]

운전하며 Tmap을 주로 사용하면서 차량용 거치대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김기사(現 카카오맵)와 Tmap을 번갈아가며 사용할 마음으로 크기가 좀 있는 거치대를 설치했는데 가장 큰 문제점은 충전단자의 위치를..

뚱땅뚱땅, 가야 대장간 [내부링크]

국립중앙어린이 박물관에서 어린이박물관 특별전 <뚱땅뚱땅, 가야 대장간>을 개최합니다. 지난 7월 30일 부터 특별전이 시작되었습니다. 관련기사 : https://dailyfeed.kr/8679783/156463321459 [서울 아이와 가볼..

[공유] 혼밥러의 필수템! 단미 라면포트 무료체험 모집 [내부링크]

싱글라이프를 위한 생활가전을 제작, 판매하는 단미라는 곳을 알게 되었다. 단미에서 제작 판매하는 제품들은 1인 가습기, 토스트기, 인덕션, 휴대용 선풍기 등이다. 그중 라면포트도 있는데 이 라면포트에 대한..

[공유] LG 로보킹 물걸레 100인 체험단 모집 [내부링크]

백색 가전은 LG라는 개인적인 믿음을 가지고 있는 내게 LG 로보킹 물걸레 청소기 100인 체험단이 들려왔다. 로봇 청소기니까 흡입력은 당연히 있어야겠지만 물 공급까지 자동으로 된다니 꽤나 기대가 되는 제품이..

브리츠 휴가철 아웃도어 스피커 [내부링크]

음향을 전문적으로 하시는 분들에게는 말도 안되는 소리로 들릴 수도 있지만 내겐 스피커 양대 산맥으로 JBL과 브리츠로 인식되어있다. JBL은 귀가 예민한 사람들에게 아름답고 웅장한 소리를 전달하는 걸로, 브리..

[공유] 890g 초경량 무선청소기 오브제 디자인 벤투스V3 + 차량용청소용품까지 [내부링크]

좋은생활지웰에서 초경량 무선청소기 오브제 디자인 벤투스V3을 출시했습니다. 출시 기념으로 체험단을 모집한다는 소식이네요. 고효율 모터를 사용해서 무게를 줄였습니다. 가볍고 강하고 오브제 디자인으로 인..

[공유] 케이블이 거치대가 되다! Mcdodo T시리즈 고속충전 케이블 [8핀 / C타입] [내부링크]

맥도도 T시리즈는 '좋을텐데'를 제품화한 좋은 예라 생각된다. 충전하면서 거치할 수 있고, 적저란 기울기로 거치되어 충전하면서 화면을 볼 수 있도록 설계된 아이디어 제품이다. 아이폰의 8pin, 안드로이드의 C..

[공유] 운행 중인 차량으로 테스트하는 빅쏘 C2 송풍구거치대 차종별 리서치 [내부링크]

빅쏘에서 고객이 직접 제품을 체험하고 고객의 의견으로 제품호환여부를 체크하여 진실된 제품후기를 제공하고자 차종별 리서치를 진행합니다. https://shopping.naver.com/play/play/stores/1000018381/news/200..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 [내부링크]

'나는 내가 가야 할 곳을 정확히 알고 있어' 폐쇄된 우주정거장의 유령 같은 존재 안나, 안나를 지구로 귀환시키려는 남자, 둘의 대화로만 이루어진 단편 소설이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 이다. 제2회..

[공유] 캐논 미니 포토프린터 인스픽P PV-123 무료체험단 모집! [내부링크]

캐논코리아에서 새로 출시될 미니 포토프린터 인스픽P PV-123 무료체험단을 모집합니다. 모집 날짜는 오늘까지니 서두르세요. ^^ 제한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https://shopping.naver.com/play/play/st..

관내분실 [내부링크]

'당신은 당신의 어머니, 아버지의 젊은 시절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나요?' SF, 과학문학은 늘 우주전쟁, 외계인, 시간여행 등 뭔가 스케일이 크고 긴박함이 가득한 것이라는 고정관념이 내게 있다는 걸 알려주는..

곰팡이 제거제 몰드바이 사용후기 [내부링크]

화장실, 베란다는 늘 곰팡이와의 전쟁입니다. 조금만 방심하면 공기중에 떠다니는 포자가 어느틈에 자리를 잡고 뿌리를 내리죠. 그리고 그렇게 자라나는 곰팡이는 어지간한 방법이 아니고는 흔적까지 지우기가 쉽..

베베쿡 유기농 퓨레 체험단 모집 [내부링크]

유기농 과일 100% 우리 아기에게 먹이는 베베쿡 유기농 퓨레 체험단 200명 모집! 우리 아이가 처음먹는 과일, 아무거나 먹일 수 없죠! 이탈리아 청정 자연에서 온 프리미엄 유기농 퓨레 Mela를 체험해보세요! 이..

맛있는 자두 고르는 방법 [내부링크]

수박, 복숭아, 자두 ... 좀처럼 집에서 TV를 틀지 않는 편인데 저넉 식사를 하면서 오랜만에 TV를 틀었다. 맛있는 여름 과일 고르는 방법을 30억 매출 과일가게 사장님이 출연해서 알려주고 있었다. 자주 보지 않..

X6 HDR 테스트 [내부링크]

「하늘이 날아가는 현상」 엘지모바일 사용자카페에 글을 올리고 나서 '할아범'님께서 HDR 모드로 촬영했을때 하늘이 날아가는 현상에 대해 문의해주셨다. 「하늘이 날아가는 현상」은 대해 사진 초심자인 내겐 듣..

LG X6 2019 카메라 - 촬영 후기 1 [내부링크]

LG X6 2019 (이하 X6) 을 들고 다니며 평소 답지 않게 사진을 찍어 보았다. 평소 사진에 꽝손이던 내게 사진을 찍어볼 기회를 더욱 많이 제공해주었다. 먼저 제육덮밥이 먹고 싶을 때 가는 나만의 제육맛집에 가서..

LG X6 2019 카메라 - 트리플 카메라 사용법 (UI편) [내부링크]

중저가 모델로 출시된 LG X6 2019(이하 X6)은 카메라에 특화된 모델이라 발표된 바가 있다. 중저가 모델 최초로 3개의 카메라를 장착했다는 것이 X6에 대한 차별화 전략이기도 하다. 오늘은 X6의 카메라 기능중 UI..

LG X6 2019 베터리 테스트 [내부링크]

LG X6 2019 개봉기를 올렸더니 엘지모바일 사용자 카페에서 화면켜짐으로 얼마나 배터리가 오래가는지 궁금해하는 분이 계셔서 테스트 해보기로 했습니다. 화면 자동꺼짐을 꺼두고 테스트를 시작했습니다. 위에..

LG X6 2019와 첫만남! [내부링크]

LG 모바일 사용자카페에 가입하고 처음으로 이벤트에 선정되어 LG X6 2019(이하 X6) 수령하기를 손꼽아 기다리다 드디어 지난 금요일에 수령했습니다. 거주지가 경기권이라 다행히 금요일에 수령할 수 있었는데..

매직캔 휴지통 리필 구매 [내부링크]

결혼전에는 늘 검은봉지에 쓰레기를 넣어 종량제봉투에 넣어서 쓰레기를 배출했었다. 지금은 사용이 금지되어 검은 봉지를 마트나 시장에서 구하기 어려워졌지만 예전에는 환경에 좋지 않다는건 알지만 편하니 모..

영통 파머스도터 수박주스 [내부링크]

영통 홈플러스건너편에서 아들을 만나기로 한 약속시간이 다되어 가는데 한 20여분 애매하게 시간이 남았다. 홈플러스를 둘러보기엔 시간이 너무 짧은것 같고, 커피는 오늘 많이 마셨고, 어떻게 남은 시간을 보낼..

무료 악보 사이트 [내부링크]

Fur Elise. 엘리제를 위하여 띠리디리디리 디리디~ 예전에 후진하는 자동차에서 들리던 음악소리 피아노 좀 쳤다 하면 누구나 연주에 도전하는 곡이 아닌가 싶다. 갑자기 [엘리제를 위하여] 원곡 악보를 찾아야할..

[공유] 바르는 곰팡이제거제 올드바이 체험단 모집 [내부링크]

요즘 점점 습해지다보니 화장실 배란다에 곰팡이가 점점 자랄기미가 보이기 시작합니다. 더욱 청소에 신경써야하는 계절이 된 것이죠. 어떤 제품을 써야 효과적일지 매번 고민만하다 LG생활건강에서 나온 제품이..

음주운전 단속기준 강화 [내부링크]

음주운전으로 인한 사고는 운전을 하지 않는다면 일어나지 않을 인재에 속합니다. 특히 유명인들의 음주운전 소식이 하루가 멀다하고 들리고, 얼마전 황민, 한지성, 박한이의 음주단속 및 사고 소식으로 전 국민..

일하는 경기청년 통장 [내부링크]

일하는 청년통장 들어보셨죠? 포퓰리즘 정책이 점점 늘어나고 있어 나라걱정을 하게하고 있지만 또 받는 입장에선 귀중한 기회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말많은 일하는 경기청년통장 신청이 오늘 마감입니다. 오늘..

죽미.맑음터 물놀이공원 22일 개장 [내부링크]

오산에 있는 죽미.맑음터 물놀이 공원이 22일 개장한다는 소식입니다. 작년에는 7월 7일에 개장했는데 올해는 더 빨리 개장하네요. 아이들에게 시원한 놀이공간을 제공하려는 교육도시 오산의 세심함이 엿보입니다..

JBL TUNE120 완전무선이어폰 [내부링크]

삼성전자와 하만카돈이 손잡고 코드프리 블루투스 이어폰을 출시합니다. JBL Tune 120 소개 음향 하면 JBL이지만 블루트스 스피커, 이어폰에서 살짝 밀리는 느낌을 지울수 없었죠. 70년 이상의 음향계의 프로페셔..

질병분류기호 검색하기 [내부링크]

병원에서 진료를 받고 처방전을 받으면 처방전에 많은 정보들이 들어있죠. 각종 개인정보와 함께 "질병분류기호" 라는 것이 있습니다. 영어숫자 조합으로 되어 있는 기호인데 이것이 무엇이고 뜻하는 것을 검색할..

영통 신선설농탕 [내부링크]

영통 망포역 인근에는 이용한지 10년은 훌쩍 넘어가는 오래된 설농탕집이 있다. 처음 맛을 봤을 때 그 고소한 맛이 잊혀지지 않아 엄청 자주 찾았던 걸로 기억이 된다. 이승기, 한효주, 문채원, 배수빈이 주요 등..

센트럴파크 미스터피자 피자뷔페 [내부링크]

센트럴파크 공영주차장이 무료이기도 하고 근처에서 저녁식사를 할 겸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했다. 오늘은 저녁을 어떻게 해결할까? 고민하다가 미스터파자가 주중 뷔페를 9,900원에 이용할 수 있는걸 본 기억이 나..

센트럴파크 공영주차장 무료개방 [내부링크]

오랜만에 센트럴파크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려는데 최근 방문했을 때보다 엄청나게 차가 많더라고요. 왜 이렇게 차가 많지? 하고 주차장 입구를 들어가는데 현수막이 걸려있었어요. 무료개방이라 차가 많았구나!..

영통 본가 왕뼈 감자탕 [내부링크]

영통 더판타지움에 있는 다이소에 들렀다가 친구네와 함께 식사를 하려고 장소를 찾았으나 아직 어린 아이가 있는 친구네와 함께 식사할 장소를 정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다행히 친구네가 아이들 놀이터가 있는..

동탄 코즈 6월 진료 [내부링크]

방문한김에 6월 진료시간표가 있어 공유합니다. 필요하신 분들 참고 하세요

[U+ 5G게임] V50 화면녹화 설정 및 사용법, 테스트 [내부링크]

지난번 업데이트 소식과 화면녹화, 브롤스타즈 페드 소식을 전하면서 잠깜 화면녹화에 대해서 언급했었습니다. 2019/05/16 - [IT/사용기] - [U+5G게임] V50 (10q 펌웨어) 업데이트 + 화면녹화 + 브롤스타즈 게임패..

튜란트캡슐 100mg [내부링크]

지난 번에 알아본 싱귤레어츄정5mg이어 이번엔 튜란트캡슐100mg에 대해서 계속 알아보겠습니다. 2019/05/21 - [Health/알고먹자] - 싱귤레어츄정5mg 제조약 복약안내에는 「객담(가래) 용해 작용이 있어 객담의..

모바일 게임 드래곤라자2 : 퓨처워커 시작하기 [내부링크]

얼마전 사전예약을 모집하던 드래곤 라자2가 정식 오픈되었습니다. 보통 드래곤은 퇴치해야할 중간보스나 보스급으로 나오거나 종종 탈것으로 등장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드래곤라자2는 어떤 모양으로 드래곤이 등..

모바일 게임 블랙 엔젤 사전예약 및 게임정보 [내부링크]

이번에 소개할 모바일 게임은 블랙엔젤입니다. 대표적인 컨셉은 8천사가 되어 다가올 대규모 천상전쟁을 승리로 이끄는 것 같습니다. 공개된 동영상을 통해 살짝 맛볼까요? 출처 : 유튜브 Gameset 블랙 엔젤에는..

시작부터 과도기인 5G [내부링크]

갤럭시 S10 5G 출시를 시작으로 LG V50 5G가 출시되면서 5G폰 대란이 일어나고는 연일 5G 품질에 대한 궁굼증, 논란이 끊이지 않고 있다. 각종 커뮤니티에서 속도측정값을 공유하며 어디는 1000Mbps, 어디는 50Mb..

싱귤레어츄정5mg [내부링크]

갑자기 콧물과 재채기를 하는 아이!! 함께 병원에 방문했습니다. 항생제까진 필요없다 하시고 4가지 약을 처방해주셨어요. 그중 투리온정, 코슈정은 예전에 처방받아 복약정보를 포스팅했었습니다 . 2018/01/20 -..

[사전예약] 드래곤라자2 : 퓨처워커 [내부링크]

5월 23일 오픈을 예정하고 있는 드래곤라자2:퓨처워커 의 사전예약이 막바지에 이르고 있습니다. 광전사, 창술사, 창기사, 마법사, 암살자 5개의 캐릭터와 7마리의 드래곤, 라자로 부름을 받은 두 가문 할슈타일..

새롭게 바뀌는 'kg' 정의 세계 측정의 날 부터 새롭게 시행 [내부링크]

일상생활, 산업, 상업, 과학 등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단위이다. 단위는 크기, 무게 등 사물의 양을 정의하고 이에 대한 가치를 측정해서 교환하는데 사용하거나 새로운 연구에 중요하게 사용되기 때문에 국제적으..

오랜만에 삼포가는길에서의 명태찜 [내부링크]

한동안 명태찜에서 멀리 지내다 갑작스레 명태찜이 땡겨 삼포가는길로 향했다. 집 근처에도 다양한 해초찬과 함께 잘 나오는 곳이 있지만 오늘은 먹고 들어가는 걸로!!! 늘 2층에서 먹었었는데 오늘은 1층에 자리..

[SKT] LG V50 출시기념 손흥민 우승기원 이벤트 [내부링크]

5G 서비스가 시작된 후 각 통신사에서 고객 유치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얼마전 V50대란도 그렇고 S10 5G도 공시가가 70이 되었다고 하니 인프라는 덜 구축되었지만 사전에 5G 고객을 확보하겠다..

서천동 최대감 생삼겹살 [내부링크]

오랜만에 찾은 서천동 최대감... 사실 점심을 먹으러 몇 번 왔었는데 늘 문이 닫혀있어 몇번 발걸음을 돌렸다가 김치찌개와 생삼겹살이 생각나서 이른 저녁시간에 들렀다. 예약 방문은 아니였지만 미리 불을 켜둔..

[U+5G게임] V50 (10q 펌웨어) 업데이트 + 화면녹화 + 브롤스타즈 게임패드 [내부링크]

펌웨어 업데이트 (10q) 소식 어제 저녁 소프트웨어 업데이트(통신사 U+) 알림 문구가 떴다. 평소에도 업데이트가 있으면 바로바로 하는 성격이라 업데이트를 누르고 부랴부랴 충전을 시작했다. 업데이트가 끝나고..

[U+5G게임] LG V50 ThinQ 개봉기 + 5G 요금제 [내부링크]

기 다 림 U+에서 진행하는 체험단(이하 유플레이어스)에 선정된 후 오메불망 기다리며 받은 안내문자 ' ... 10일에 발송되었습니다... 익일 수령가능합니다. ... ' 배송지를 어디로 했더라??? 사무실에서 받으면..

타이어테크 교체기 2 [내부링크]

찾아가기 토요일 아침 일찍부터 아이가 수업이 있어 학교까지 데려다 주고 약속한 시간에 맞추어 타이어테크로 향했다. 포털사이트 지도에서 찾아봤을 때 르노삼성수원사업소 근처에 있었다는 것만 확인을 했던..

LG V50 출시 확정 소식 [내부링크]

U+에서 진행중인 유플레이어스에 당첨된 이후 출시일만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소문만 무성하다 10일이 유력하다는 이야기가 솔솔 들려왔었죠. U+에서도 출시일이 미뤄져서 미안하다는 문자를 받기도 했고 출시..

이제 암이 정복되려나 보다. [내부링크]

어제 기사를 보다 암 세포 자살 결정하는 유전자가 국내 연구팀에 의해 발견되었다는 기사를 보았다. 많은 사람들이 암에 대해 연구하고 그 결과를 발표해왔을 텐데 이번 연구결과는 드디어 인류가 암을 정복할 수..

유플러스 5G 커버리지 확인하기 [내부링크]

내가 이용하는 통신사의 서비스 범위가 어느정도인지 가끔씩 궁금한 마음이 있긴하지만 일반 사용자는 통신사에서 공개하지 않으면 확인할 길이 없습니다. 이번에 유플러스에서 통신서비스의 범위를 알 수 있는 유..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체험판 후기 [내부링크]

전통 대전게임 킹 오브 파이터가 모바일 RPG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지번에 사전예약 관련한 포스팅을 했었다. 2019/04/26 - [IT/게임] -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사전예약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사전예약 요..

타이어 테크 타이어 교체기 1 [내부링크]

2년 전 쯤 타이어를 교체했던 것 같은데 벌써 앞 타이어의 마모가 상당하다. 많이 돌아다녀서 그런건지... 타이어에 바람이 없는 줄도 모르고 고속도로 주행을 해서 그런지 유난히 조수석 쪽 마모가 심해 이 참에..

동탄 코즈이비인후과 5월 진료표 [내부링크]

심하지 않아 금방 나을것 같았던 아이의 증상이 조금 심해져 다시 찾은 코즈 다음주가 5월의 시작이라 그런지 5월 진료표가 붙어있다. 우리가 찾는 2진료실 김원장님은 월~금 7시 까지시니 좀 늦더라도 갈 수 있..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사전예약 [내부링크]

요즘 추억의 대전게임들이 모바일 게임으로 귀환하고 있다. 예전의 타격을 즐기던 게임이 아니라 RPG 게임으로 돌아오고 있는것이 한가지 특징이라 할 수 있겠다. 94년에 출시되어 오락실을 수년간 대표하는 게임..

여름 냉감 쿨티셔츠, K2 OSSAK(오싹) 티셔츠 체험단 모집 [내부링크]

여름만 되면... 아니 조금만 더워져도 육수처럼 흐르는 땀 때문에 힘든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어 늘 고민이었는데 K2에서 쿨티셔츠를 새로 선보인다고 한다. 체험단을 먼저 모집해서 평가를 받을 예정인가보다. 체..

LG V50 SKT 체험단 모집 [내부링크]

LG에서 하는 555명 체험단 모집과 U+에서 진행한 V50 2,000명 체험단 모집 이벤트에 이어 SKT에서도 V50 체험단 2,000명 모집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SKT에서 진행하는 체험단 모집은 4월 24일 10시 부터 4월 29일..

LG 퓨리케어 렌탈 후기 [내부링크]

이제는 필수가 되어버린 공기청정기... 관리가 어려울 것 같아 너무 오래 사용하면 질려버릴 것 같아 랜탈을 할까 구매를 할까 고민×10 상의 끝에 랜탈을 결정했다. 랜탈이 코웨이와 LG 이외에는 잘 눈에 들..

동탄 코즈이비인후과 4월 진료 [내부링크]

알러지 비염 때문에 코 점막이 헐어 최근 코피도 자주 나고 재채기, 콧물 증상에 숨도 잘 못쉬는 것 같아 아침 일찍 병원에 가려 했으나 느릿느릿 10시쯤 겨우 병원을 방문했습니다. 환절기라 할 수 없는 날짜이긴..

G8 씽큐 안심보장 프로그램 [내부링크]

반가운(?) 기사 하나를 만났다. https://news-pick.com/8233654/155589530335 LG전자, 'G8 씽큐' 고객 대상 중고폰 보상프로그램 운영 - DAILYFEED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LG전자가 ‘G8 씽큐(ThinQ)&rsqu..

얼티밋풋볼클럽 사전예약 [내부링크]

위닝일레븐, 피파 축구게임을 대표하는 게임이죠. 모바일이 활성화도면서 약간은 인기가 사그러든 느낌입니다. 축구게임의 새로운 장을 열어줄 새로운 축구게임이 다가옵니다. 얼티밋풋볼클럽 사전예약 선물은 추..

꺄~ LG U+ 유플레이어스 선정!!! [내부링크]

LG V50 ThinQ 5G 555명 이벤트와 LG U+ 유플레이어스 2,000명 선정 이벤트에 둘 다 신청하고는 둘다 되면 어쩌나??? 하는 행복한 고민을 몇일 동안 했었다. 역시 꿈은 꿈일 뿐!!! 선정자 발표일 점심 즈음 555명..

[뉴스] 일곱 개의 대죄 한일 사전등록 400만 돌파 [내부링크]

https://news-pick.com/8233654/155546363001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韓日 사전예약자 400만 돌파 - DAILYFEED [아이뉴스24 김나리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모바일 게임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LG U+ 2019 유플레이어스 2,000명 모집 이벤트 (~4.16) [내부링크]

얼마전 U+에서 2,000명 체험단 모집에 관한 기사가 났었습니다. 관련기사 LGU+ V50 씽큐 5G 체험단, '유플레이어스' 모집 LGU+, V50 씽큐 5G 체험단 '유플레이어스' 모집 - DAILYFEED [아이뉴스24 도민선 기..

카페블루머그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꽃구경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을 오후 정작 나는 그 꽃구경 인파 때문에 갈 곳이 없어 두 시간가량 시간을 때우기 위해 어디로 갈까 고민하다 예전에 아내가 지인들과 시간을 보냈던 블루머그..

[공유] [휘닉스 평창 ALL-INCLUSIVE GLAMPING 체험단 모집] 청정 휘닉스 평창 올인클루시브 글램핑 3인 패키지 증정, 우수: 휘닉스 제주 40만원 상당 (카페응모) [내부링크]

PHOENIX PYEONGCHANG 하나의 패키지로 모든 것을 즐기는 ALL-INCLUSIVE GLAMPING 체험단을 모집합니다. 휘닉스 평창, 해발 700m 청정 고원지역에서 즐기는 ALL-INCLUSIVE GLAMPING 모집 기간: 2019. 4. 8(월) ~ 4...

LG V50 ThinQ 5G 체험단 모집 [내부링크]

LG의 5G 야심작 V50이 출시예정이죠. 소비자의 눈길을 잡기 위해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중입니다. LG에겐 첫 5G 모델이기에 분위기 전환이 반드시 필요한 시점이지만 경쟁사인 삼성전자보다 늦게 출시하기 때문에..

LG V50 ThinQ 파헤치기 [내부링크]

세계 최초 5G 시대를 삼성의 S10 5G를 앞세워 시작했습니다. LTE서비스를 시작할 때보다 많은 사람들이 5G 모델을 신청해서 5G 시대의 시작에 다소 밝은 전망을 보이긴 합니다만 다양한 단말로 다양한 사용자의 욕..

코베 베이비페어 사전등록 [내부링크]

기다리고 기다리던 육아 고수 코베 베이비페어가 시작됩니다. 신청하기 : http://dolwe.me/t5y4owhubr 코엑스에서 드디어 코베가 열린다고 합니다. 사전등록하고 무료입장하세요. 코베는 방문하면 무조건 이득이..

4은품데이 [내부링크]

이제 매달 4일은 티몬을 이용해야 하는 것일까요? 티몬에서 '4은품데이'라는 행사를 시작했습니다. 오늘은 '티몬 사은품데이', 4,000원 쿠폰·적립금·사은품 파격 증정 자세히 보기 : http://dolwe.m..

4월 11일 임시공휴일 소식 [내부링크]

4월 11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는 방안을 추진중이라는 기사가 지난 2월에 나온 후로 하는건지 안하는 건. 한다고 했다가 다시 안한다고 했다가 헷갈리게 하는 상황입니다. 그동안 잠잠..

핸드폰 게임으로 돌아온 고전 명작 크레이지 아케이드 M 시작하기 1 [내부링크]

얼마전 웹서핑을 하다가 대학시절 친구들과 한참 빠져 있었던 물풍선게임 크레이지 아케이드가 크레이지 아케이드M으로 돌아온다는 소식을 듣고 사전예약을 했엇다. 21일 쯤 출시 예정이라고 했었던 것 같은데 바..

어쩌다 발견한 영통 영포화로 [내부링크]

늘 고민되는 점심시간 영통에 있는 디지털 엠파이어에 직장 동료가 볼일이 있어 점심을 거기서 해결하기로 하고 일단 발걸음을 옮겼다. 그런데 도착은 했으나 무얼 먹어야할지... 우리 구역이 아닌 곳에선 정말 메..

동탄2 카림애비뉴 샤브보트 방문기 [내부링크]

올 초 부터 동탄2 맛집을 검색하면 카림애비뉴점이라는 단어가 심심치않게 눈에 많이 띄었었다. 언젠간 한 번 가보리라 마음먹었었는데 마침 식재료도 떨어지고 너무 피곤하기도 하고 집 근처에서 먹고 싶은건 없..

삼국지킹덤디펜스 사전예약 [내부링크]

쏟아지는 디펜스 게임중 삼국지의 영웅들을 만나볼 수 있는 디펜스 게임이 출시 예정입니다. 바로 삼국지킹덤디펜스 라는 게임입니다. 사전예약 정보와 공개된 게임정보를 한번 살펴볼께요. 사전예약 사전예약..

[사전예약] 엘 : 리마스터 [내부링크]

엘 : 리마스터 사전예약 소식입니다. 먼저 엘:리마스터 는 중국 소설 "천신전기"를 기반으로 한 아시아 무협 신화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협객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겠어요. 엘 : 리마스터 정식 출시는 4월 10일..

[나혼자한다] 혼자 할 수 있는 게임 [내부링크]

최근 들어 등장하기 시작한 방치형 게임중 나혼자산다를 연상케 하는 나혼자한다는 게임이 있다. 게임을 하다보면 다른 유저와 함께 하는 게임이 은근히 거슬리는 게이머들에겐 혼자서 하는 게임도 괜찮겠다는 생..

세교파스타 [내부링크]

다시 찾은 맛집 세교파스타 예전에 아내와 아이와 함께 방문했을 때는 너무도 강력한 에어컨에 음식에 대한 반응이 시큰둥했었다. 근처 꿈두레도서관을 방문했다가 점심을 다시 도전하기로 했다. 여전히 실내엔 원..

하기스 신학기 준비 기획전 [내부링크]

첫 어린이집, 첫 유치원, 초등학교 첫 입학 후 신학기 준비물을 보고 문화 충격을 받았던 기억이 난다. 지금은 몇 번 신학기 준비물을 준비해본 초보 부모 티는 벗긴 했지만 처음에는 왜 그렇게 준비하는데 불만도..

어느 아나운서의 고백 [내부링크]

웹 브라우저를 열고 업무를 보려는 순간 "막노동 아버지의 딸"을 고백한 임희정 아나운서에 대한 이야기가 뜨거운 이슈였다. 네, 다 검색 순위도 10위 안에 들며 잔잔한 반향일 일으키는 모양새다. 스스로..

일렉트로룩스 공기청정기 퓨어 A9 체험단 모집 [내부링크]

일렉트로룩스 신제품 공기청정기 퓨어 A9 20인 체험단 모집 퓨어 A9 20인 체험단 모집안내 모집 기간 : 20인 모집 인원 : 2019년 2월 11일(월) ~ 17일(일) 체험단 발표 : 2019년 2월 20일(수) 예정 활동 기간 : 20..

Windows 10 다운로드 [내부링크]

예전 아는 동생이 MS에서 Windows 10을 다운로드 받아 부팅 USB로 만들었단 이여기를 들은 적이 있다. 정품 CD-Key만 있으면 사용할 수 있다고 했던 것 같아 다운로드 경로를 공유하려 한다. https://www.microsof..

설 명절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내부링크]

1년에 두차례 민족 대이동이 있습니다. 설, 추석 민족 대이동인 만큼 고속도로에서 허비하는 시간도 만만치 않죠. 이번 설에도 고속도로 통행료가 면제됩니다. 언제부터 언제까지 면제인지. 어떻게 이용할 수 있는..

또또김밥 [내부링크]

서그네마을SK뷰 아파트에 분식집이 하나 생겼다. 또또김밥 이근에 먹을 곳이 마땅치 않아 늘 고민이긴 했었는데 분식집이 생겼다고 아이가 어찌나 좋아하는지 언젠가 한 번 가서 먹어보자 약속했었다. 아이의 방학..

[책 리뷰] 우리 엄마는 모른다 [내부링크]

오랜만에 아이와 단 둘이 커피숍에서 시간을 보내게 되었지만 어김없이 챙겨온 책들을 보며 어떤 책들을 읽는지 궁금해진 마음에 아이의 가방에서 책 한권을 꺼냈다. 제목은 [우리 엄마는 모른다] 제목에서부터..

한미알마게이트정 [내부링크]

지인의 처방약 여섯번째 이자 마지막 약인 한미알마게이트정 입니다. 지난번 확인했던 코푸정은 4가지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었는데 한미알마게이트정은 단일성분으로 구성되어 있고 다른 약들을 복용하면서 발생할..

코푸정 [내부링크]

지인의 처방약 다섯번째 코푸정 입니다. 비슷한 이름의 약품이 7종이나 더 있는 약입니다. 4가지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그런지 진해거담제로 주로 사용되지만 여러 효과가 있습니다. 어떤 약이든 복용에 주의..

Windows 시스템이 손상되었습니다 [내부링크]

지인으로부터 톡을 받았다 Windows 시스템이 손상되었습니다 "이런 메세지가 뜨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그러면서 보내준 사진 파일 랜섬웨어 느낌이 나지만 뭐낙 다른... 혹시나 하는 마음에 검색을 좀 해봤더..

포트리스M [내부링크]

예전 자취방에서 밤새 포트리스하다 옆집 아저씨까지 찾아왔었던 추억이라면 추억이 있는 전국민게임 포트리스!! 포트리스M으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구글플레이 설치 링크 : https://play.google.com/store/apps/..

연말정산 사칭 악성 메일 주의!! [내부링크]

15일 부터 연말정산이 시작됩니다. 매년 연말정산이 변경되는 부분이 많고 1년에 한 번 하는 것이라 매년 새롭게 느껴지는데 이를 이용한 악성메일이 발겼되었다고 하네요. [사진출처 : 데일리뉴스] 관련기사 : h..

만능집게 사용후기 [내부링크]

간단한듯 보이지만 결코 간단하지 않은 계란말이 계란말이를 좀 더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핫아이템 만능집게라는게 있네요. 계란말이를 계속해서 실패하던 주부가 아이디어를 내어 개발했다고 합니다. 만..

리틀노작 [내부링크]

동탄 맛집 중 하나인 리틀노작 언젠간 한 번 가리라 마음만 먹은지 몇 년이 지났는지 2019년을 맞이한 1월 1일 드디어 리틀 노작을 다녀왔다. 신정을 큰 의미 없이 보내는 우리나라 문화지만 혹시나 열지 않았으면..

[사전예약] 탱크M [내부링크]

사전예약 이벤트가 진행중인 탱크M 입니다. 사전예약 보상은 IS중형탱크 5 고급스킬북×5 연료통(중)×5 다양한 탱크를 만나볼 수 있는 게임이겠네요. 탱크M 사전예약 링크 : https://bit.ly/2R4r5FA

기대작 오크 [내부링크]

이번에 소개할 게임은 오크입니다. 먼저 게임 홍보 영상을 먼저 보실까요? 오크, 드워프, 휴먼, 엘프의 100년간 종족 전쟁이 끝난 후 새로운 전쟁의 기운이 다가와 이에 대항하는 영웅 이야기가 컨셉입니다...

브라운 체온계 A/S 신청기 1부 [내부링크]

지난 9년을 가족의 체온을 알려주던 브라운 체온계가 운명하셨습니다. ㅠㅜ 몇 달 전부터 상태가 이상하더니 드디어 운명하셨습니다. 아... 아이가 열이 올라 체크해봐야하는데 급하게 여유분을 가지고 있던 체온..

크리스마스 캐럴은... 어디로 갔지? [내부링크]

매년 점점 줄어드는 캐럴 소리... 그나마 간간이 들리긴 했었는데 올해는 유독 캐럴 소리를 듣기가 쉽지 않은 것 같다. 10년전 11월 초에 일본에 여행갔을 때는 11월인데도 크리스마스를 준비하는 분위기가 가득했..

서스펜이알서방정 [내부링크]

지인의 처방약 네번째 서스펜이알서방정에 대해 찾아봤습니다. 이번 서스펜이알서방정은 정보를 찾는데 약간 애를 먹었습니다. 주로 약에 대한 정보를 약학정보원에서 얻고 있는데 서스펜이알서방정이 검색이 안되..

서천동 이디야에서 [내부링크]

유난히 눈이 많이 왔던... 하지만 금방 녹아 없어졌던 오늘 이열치열이라 했던가? 아이와 함께 아이스초쿄와 자몽에이드 그리고 잉글리쉬머핀을 주문했다. 먹음직하게 올려진 생크림이 유난히 돋보이는 아이스초..

요롱카롱 돼지바 마카롱 [내부링크]

가끔씩 오가다 하나씩 입에 물고 나오게 되는 요롱카롱 얼마전 들러서 맛있게 한입에 쏘옥~ 했던 기억을 더듬에 포스팅해본다. 대부분 내가 산 것이 아니고 아이와 아내가 골라서 하나씩 주기에 대부분의 이름이..

수제도시락 마마누요 [내부링크]

언제부턴가 건강식 도시락인 수제도시락이 주변에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직접 구매한 건 아니지만 맛있고 배부르게 먹은 수제도시락이 있어 공유해봅니다. 도시락 상단에 이름과 전화번호가 있는데 전화번호만 모..

[오늘의 집] 인테리어, 소품 궁금할 때 추천앱 [내부링크]

이번에 소개할 App은 오늘의 집 입니다. 오늘의 집은 인테리어 관련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이용자들이 올리는 자신만의 인테리어 구성을 통해 나의 시각도 확장할 수 있고, 원하는 제품을 바로 확인, 구매도 할..

신영통 연안식당 꼬막 비빔밥 [내부링크]

꼬막이 제철인 지금... 꼬막비빔밥이 먹고 싶어 어디서 먹을까 고민하던 중 신영통에 연안식당이 새로 오픈한다는 소식을 듣고 오픈 첫날 꼬막비빔밥을 먹기위해 방문했습니다. 꼬막 비빔밥은 처음이라 가격이 적..

[사전예약] 커맨드앤컨터 라이벌 [내부링크]

추억의 게임 커맨드앤컨커가 모바일게임으로 돌아옵니다. 예전 대학가의 자취방마다 들려오던 게임소리가 아련하네요. 사전예약 이벤트 중이라고 하니 사전예약도 하시고 옛 추억도 소환해보세요. 커맨드앤컨터..

[구매 사용기] 인터비즈 PTC 온풍기 [내부링크]

그리도 더워서 오지만 않을 것 같던 겨울이 성큼성큼 오고 있음을 요즘 심하게 느끼고 있던 중 아이가 목욕 후 벌써부터 춥다고해서 구글링을 시작!!! 가격대비 평가가 좋은 미니 온풍기를 하나 찾았습니다. [사..

애드픽 쇼핑 검색 리뷰 [내부링크]

애드픽 이라고 들어보셨나요? 게임 예약, 설치, 각종 동영상 홍보를 통해 홍보비를 받을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얼마전 애드픽에 쇼핑형 캠페인이 오픈했습니다. 인터넷 쇼핑몰에 떠다니는 다양한 제품중 애드픽과..

애드픽 UCC 공모전 캠페인 참가자 선물 받았어요 [내부링크]

얼마전 부터 종종 이용하는 애드픽에서 UCC 공모전 캠페인이 있었습니다. 애드픽을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설명하자면 애드픽은 광고 홍보를 통해서 적립금을 주고 현금으로 받을 수 있는 인플루언서를..

스마트폰 태블릿 스탠드형 거치대 [내부링크]

예전에 자바라 거치대를 친구가 사용하는 것을 보고 아주 편리할 것 같았는데 실상 사용해보니 누를때 마다 흔들리고 고정하는 것도 쉽지않아 많이 아쉬웠던 기억이 있다. 얼마전 검색하다 스탠드형 거치대를 발..

콩마당에서 대하축제를 ?? [내부링크]

이맘때 집 근처에 있는 콩마당을 지날 때면 왕새우 소금구이 40,000원 이라고 적혀있는 것이 크게 눈에 들어오곤 합니다. 과연 콩이 주 메뉴인 곳이 괜찮을까? 하는 의구심이 들었었죠. 어쩌다 점심시간에 왕새우..

동탄센트럴파크 국시국수 [내부링크]

차를 타고 지나가면서 스쳤던 국수가게. 저녁을 간단하게 무얼 먹을까 고민하며 집으로 향하다 갑자기 떠올라 발걸음을 돌렸다. 전에 지나갔을 때는 토요일 오후여서 그런지 줄이 좀 있었는데 평일 약간 이른 저..

신체부위로 만드는 idioms [내부링크]

2009년에 사서 풀었던 책을 발견하고는 다시 풀어보다 정리해볼겸 신체부위로 만드는 idioms 를 올려봅니다. break a leg : 행운을 빌다 cost an arm and a leg : 매우 비싸다 pull one's leg : 놀리다..

G6 핸드폰 케이스 이너스 슬림메탈자켓구매기 [내부링크]

G6를 구매해서 사용하기 시작한지 벌써 1년이 넘었네요. 1년 동안 처음 구매했을 때 받았던 케이스를 잘 사용해왔지만 몇번 떨어뜨렸더니 너덜너덜해져서 케이스를 교체해야할 때가 되었네요. G6 본연의 두께를 느..

덱스핀정 [내부링크]

지인이 처방받았던 약 중 세번째 덱스핀정에 대해 찾아봤습니다. 약학정보원 사이트에서 덱스핀정을 찾고 마우스 스크롤을 잘못 돌렸는지 효능·효과 항목이 가장 먼저 눈에 띄었습니다. 보고는 깜짝 놀랐죠. 관절..

10월 Tday x Most 콜라보 [내부링크]

매월 Tday 이벤트가 있다는 사실 아시죠? 10월에도 진행중인데요 기름값이 연일 고공행진 중인 요즘 반가운 이벤트가 SK 텔레콤과 Most 합작으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먼저 10월 Tday 이벤트가 어떤게 있는지 볼까..

[사전예약] 뮤 온라인 H5 [내부링크]

대표적 온라인 게임중 하나인 뮤 뮤 온라인 H5 사전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뮤온라인 H5 사전예약 먼저 사전 예약자에게 어떤 보상이 있는지 확인해볼게요 사전예약자 보상 먼저 사전예약 기간 : 10월 1일 ~ 30..

우정원 일층카페 자몽에이드 [내부링크]

커피를 좀 줄여야겠다는 생각때문인지 올 여름부터 갑자기 자몽에이드에 흠뻑 빠져들었다. 2-3번 이상 방문하는 커피숍에선 최근 자몽에이드를 즐겨시키게 된다. 사실 커피를 먹어도 카페인에 반응하지 않는 나로..

영통중심상가 배부장찌개 영통,서천 3대 김치찌개로 임명하고 싶다 [내부링크]

월 1회 있는 회의를 마치고 점심을 어디서 먹을까?? 고민하고 있었는데 영통중심상가에 김치찌개를 먹으러 가잔다. 장 인가요? 아니 다른 곳이야! 거기가 더 나은것 같아! 전에 갔었는데 기억안나? 오가는..

제주 초등교사 사망사건을 보고 [내부링크]

과학 문명을 나날이 발전하고 사람들이 편안하게 살아가고 많은 정보들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꿈과 같은 세상을 살아가는 오늘 제주 초등교사 사망사건의 배경에 대한 기사를 보고 완전 충격을 받았다. 제주 초등..

루즈링 구매 사용기 [내부링크]

고쿠요 스마트링 바인더를 사용하면서 아무래도 적은 용량에 조금만더... 조금만더... 속지를 채워서 넣고 다니고 싶은 마음이 생기게 됩니다. 그래서 여기저기 검색을 하다가 알게된 루즈링!!! 8 / 10 / 12 / 14m..

서천동 마카롱 전문점 요롱카롱 [내부링크]

서천동에 마카롱 전문점이 생겼다. 간판만 보고 언제 한번 가보리라 마음만 먹고 있다 드디어 방문!! 하지만 저녁을 먹은 직후라 한 사람당 하나씩만 골라서 먹어보기로 했다. [서천동 마카롱 전문점 요롱카롱]..

오랜만에 우정원 일층카페에서 [내부링크]

아주 오랜만에 홀로 보내는 주말 내게 주어진 혼자만의 시간은 1시간 반 남짓? 어디서 시간을 보내기 정말 애매한 시간이다. 후다닥 점심을 해결하고 우정원 일층카페에서 시간을 보내기로 했다. 다행히 사람이 많..

서천동 꼬마김밥 오므라이스 재발견 [내부링크]

요즘은 어떤지 모르지만 작년까지 서천동에 엄청난 인기 몰이를 하던 꼬마김밥이 있습니다. 대형, 고급형 김밥이 주류로 자리잡고 있던 즈음, 꼬마김밥은 많은 사람들에게 신선하게 다가왔을 것입니다. 제게도 신..

GS25 컵라면, 화끈한 우동 불볶이 [내부링크]

GS25를 찾은 발걸음... 뭐먹지??? 고민하다 내 눈길이 머문 그곳... 우동불볶이??? 매운 볶음우동이름을 참으로 잘지었다는 생각이 들어 오늘 먹어볼 녀석으로 정했다. 어떤 화끈한 맛을 보여줄지 기대가 된다...

코즈 이비인후과 9월 [내부링크]

오랜만에 아이와 함께 코즈이비인후과를 방문했습니다. 조금만 늦어도 사람이 많았던 기억이 있어 오늘은 아침 일찍 서둘러 다녀왔어요. 9월 시간표가 궁금하실 분들을 위해서 시간표를 찍으려 봤더니 독감예방접..

[게임소개] 신개념 잭팟 슬롯 RPG 엔드오브던전 [내부링크]

오늘 소개할 게임은 엔드오브던전 잭팟처럼 터지는 신개념 개임이라 소개되어 있는 게임.. 다운로드 수는 5천 정도인데 저정도면 ... 모바일게임순위에 어느정도 들어갈까? 슬롯RPG 게임이라는게 궁금증을 자극한..

해커스 뉴텝스 Listening 중고책 구매기 [내부링크]

텝스가 지난 5월 뉴텝스로 바뀐 이후 책도 개편되어 출간되었습니다. 도서관에서 빠르게 구매된 책을 빌려서 보다가 너무도 빠쁜 나날을 보내느라 제대로 보지도 못하고 반납을 하고는... 책을 사서 한달만 봐야겠..

디펜스 어벤저 카페달성쿠폰 [내부링크]

디펜스 어벤저가 초반에 비해 꾸준히 인기를 얻어가고 있나봅니다. 오늘 카페 3만명 달성 쿠폰이 발급되었습니다. 그동안 바빠서 디펜스 어벤저를 한동안 못했는데 쿠폰등록을 위해서 오랜만에 접속했습니다. 새..

모스트 T멤버쉽 콜라보 이벤트 [내부링크]

새벽에 주유를 하려고 언제나 처럼 모스트를 실행시켰습니다. 안보이던 팝업이 보이네요. T멤버쉽에서 매월 이벤트를 진행하는 건 알고 있었지만 모스트와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하다니.ㅋㅋ T멤버쉽에서..

오그멕스정 [내부링크]

어제 두통이 너무 심해 약국에 들러 두통약을 구매했습니다. 술을 잘 하게 생겼는지 약은 한번에 1알, 음주는 금지라고 꼭 강조하시네요. 사실 생김새의 유무와는 상관없이 꼭 고지해야 하는 내용이긴 하죠. 그동..

이카루스M 을 시작하며 [내부링크]

최근 유독 많은 게임 광고가 눈에 들어왔다 그 중 이카루스M 이라는 제목이 눈에 띄었다. 그리스.로마 신화를 본 적이 있으면 이카루스라는 이름이 익숙할 것이다. 더 높이 더 높이 날아 오르다 태양에 날개가 녹..

디펜스 어벤저 지니 기념 쿠폰 [내부링크]

디펜스 어벤저에 뉴케가 등장했습니다. 바로 지니 입니다. 클랜전 케이구요 기념 쿠폰과 선물은 아래 그림 참고하세요

[개봉예정작] 창궐 [내부링크]

얼굴 강패 현빈과 장동건이 뭉쳤습니다. 10월에 개봉하는 창궐입니다. [출처 : 페이스북 개미스튜디오] 제목을 다음 사전에서 찾아보면 대략 이렇습니다. 창궐 1. 옳지 못한 세력이 발생하여 사납고 세차게 퍼져..

나만의 프로젝트 시트 A5 [내부링크]

3P바인더를 사용하기로 마음먹고 처음 A5 사이즈를 사용한 속지는 마일스톤에서 무료로 배포하는 속지였습니다. 덜컥 샀는데 마음에 안들면 안되니까 3개월치 이용할 수 있도록 무료 속지를 제공해주는 마일스톤에..

어쩌다 카페투어 서천동 멜라카 [내부링크]

어쩌다 카페투어를 하게 된 한 주 오늘 방문한 카페는 서천동에 있는 멜라카입니다. 자주 방문했던 카페인데 동선에서 살짝 비껴지면서 한동안 뜸했습니다. 하지만 입구로 들어서는 순간 사장님께서 아주 반갑게..

세교파스타 [내부링크]

아이와 종종 방문하는 오산 꿈두레 도서관... 도서관 안에 노노카페에서 음료와 컵라면 등을 이용할 순 있지만 제대로 된 식사를 할 순 없어 약간은 아쉬움이 있습니다. 다행히 도서관 바로 앞에 자그마하게 먹거..

[기대되는 제품] 다이슨 헤어드라이어 스펙으로 알아보기 [내부링크]

날개없는 선풍기로 유명해져 무선 청소기로 세계를 평정한 다이슨에서 헤어드라이어를 선보였습니다. [사진출처 11번가] 전 이제서야 알았는데 2017년에 제품을 선보였나봅니다. 벌서 2017년 최고의 헤어 뷰티 브..

용인 카페서천 [내부링크]

예스러움과 현대가 공존하는 서천동 얼마전 다 무너져가던 집이 탈바꿈 하고 있는 모습을 오가며 보았다 다 무너져 가던 집에 누가 살려고 하나??? 얼마 후 카페라는 이름으로 새 단장을 하고 있었어요. 옛 모습..

우리동네 행복한 커피집에서 [내부링크]

어쩌다 오늘 커피숍 투어를 하게 된 하루. 커피에 일가견이 없지만 맛이 다르다는걸 느낄 수 있는 하루. 내 입맛에 맛는 커피숍을 알고 있다면 그것도 소확행이란 것을 느낄 수 있는 하루. 여기저기 바쁘게 다녔지..

마리벨 접시 [내부링크]

영통에 있는 맛집 하누스토리에 처음 방문했을 때 본 신기한 육각형모양의 접시가 있다. 음식을 요리조리 마음껏 배치할 수 있고 같은 반찬이라도 뭔가 좀 더 풍성해지는 느낌을 주었던 접시였던 걸로 기억되는데..

디펜스 어벤져 카페 업적 3차 달성 쿠폰 [내부링크]

카페 누적 2만명 즐겨찾기 500 명 달성 기념 쿠폰이 공개되었습니다 디펜스 어벤져 즐기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고 카페에서 더 많은 소식도 받으세요 디펜스 어벤져 설치 하기

서천동 최대감 생목살김치찌개 재발견 [내부링크]

지난 겨울에 점섬을 해결하기 위해서 깜짝 방문했던 최대감! 밥의 양에 아쉬움에 평가를 다음에 방문하고 하기로 했던 기억이 새록새록 나는 곳이기도 하다. 거의 5개월만에 다시 점심 메뉴를 이용해볼까? 하고 방..

서천동 신명호 베이커리 [내부링크]

서천동에 개인 이름을 건 베이커리가 들어왔다. 개인 이름을 걸고 하면 비싸지 않을까? 주변에서 볼 수 있는 홍종흔 베이커리나 하얀풍차도 가격이 착하진 않으니까... (대신 50% 할인 이벤트 가 있긴 하다) 그리..

투믹스 웹툰 - 심해수 [내부링크]

새로운 컨셉의 웹툰 심해수 입니다. 이경탁, 노미영 작가님의 작품이구요. 제목만으론 바다 깊은 곳에 사는 생물 이야기인가? 싶은데요. 기생수 뒤를 이어 인간을 위협하는 새로운 생물체 심해수와 그에 대항하는..

서천 이디야 [내부링크]

서천동에 은근히 커피숍이 많다. 주차문제도 있고 주택가에 커피숍들이 있다보니 약속이 있지 않고는 쉽게 발걸음이 항하질 않았다. 얼마전 이디야가 생긴걸 알았다. 깔끔하고 시원한 공간에서 시원한 커피도 즐..

[디펜스 게임] 디펜스 어벤저 [내부링크]

오늘 소개할 모바일 게임은 디펜스 어벤저 입니다. 디펜스 어벤저는 제목에서 눈치챌수 있듯이 디펜스 게임입니다. 일반적으로 디펜스 게임은 쳐들어오는 적을 퇴치하기 위해서 끊임없이 유닛을 생산해야하는 양..

미스터블루 웹툰 파격 무료체험전 [내부링크]

세상의 모든 장르! 압도적인 작품수! 웹툰·소설 볼땐 미스터블루~ - 가입하면 1000원 즉시 지급 + 10,000권 무료! - 최대 30,000원 추가 적립의 기회까지! - 매일 열리는 무료&할인 이벤트로 재미와 혜택이 두배!..

다이소 Tack Stricker [내부링크]

다이어리를 사용하다 보면 미니 스티커 하나쯤은 필요할 때가 있죠. 바인더 정리할 때도 미니 스티커를 사용해서 깔끔하게 정리하시는 분들이 종종 있어서 어디서 구할 수 있을까? 알파를 가봐도 여기저기 가봐도..

메가로돈 롯데시네마 1+1 [내부링크]

믿고 보는 배우 제이슨 스타뎀이 출연하는 영화 메가로돈은 쥬라기월드와 죠스 그리고 분노의 질주의 재미를 혼합한 오락영화를 표방하고 있습니다. 초대형 상어와의 사투를 그린 영화입니다. 초 무더위 여름을 초..

목격자 얼리버드 1+1 이벤트 [내부링크]

요즘 영화 티켓 비싸죠? 영화 티켓 뿐만 아니라 물가가 전체적으로 너무 비싼것 같아요. 그런데 CGV, 메가박스, 롯데시네마에서 가끔 1+1 정보가 뜰 때가 있더라구요 ~ (그냥 원래 가격을 싸게 해주면 더 좋을 것..

해커스 뉴텝스 리스닝 리딩 스케쥴표 [내부링크]

뉴텝스 준비는??? 다들 학원, 동영상 강의로 텝스 준비하고 계시죠? 저 처럼 어렵게 독학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지난번 뉴텝스 리딩 스케쥴표 이어 리스닝 스케쥴표도 만들어봤습니다. 저만의 학습법은 절대 아니고..

잠정 판매중지 고혈압 약 목록 [내부링크]

얼마전 발암물질이 고혈압약에 들어있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라돈 침대 이후 커다란 충격이었습니다. 우리의 일상이 위협받고 있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하고, 안전한 지대는 없는 것인가?? 하는 생각에 씁쓸한 마..

해커스 뉴텝스 리딩 스케쥴표 [내부링크]

올해 텝스 시험이 변경되었습니다. 해커스에서도 새 교재가 출시되었구요. 해커스 교재 앞 부분에 스케쥴표가 있는데 고쿠요 바인더에 끼워두기 위해서 파일을 만들어 봤습니다. 2018/07/24 - [Life/3P 바인더] -..

영통 홈플 돈가스 오므라이스 [내부링크]

오랜만에 가지는 혼자만의 시간... 하지만 주말을 준비하기 위해서 찾은 영통홈플러스!!! 만고의 망설임 끝에 필요한 물품들을 구매하고는... 저녁을 어떻게 어디서 해결할까??? 주저없이 발걸음을 향했을 [초대받..

티몬 만원의 행복 구매후기 [내부링크]

우연히 티몬 만원의 행복 이벤트가 시작하는날 티몬을 보게 되어 만원의 행복을 이용하게 된 포스팅을 올렸엇습니다. 2018/08/01 - [Life/생활정보] - 티몬 만원의 행복 약간 늦은 시간에 구매해서 그런지 구매..

영통 아이언 소아청소년과 8월 진료 스케쥴 [내부링크]

아이의 알러지 검사 결과가 나와서 설명을 듣기 위해서 엊그제 방문했습니다. 염려했던 부분은 깨끗하게 나와서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나오면서 8월 진료 스케쥴을 찍어왔습니다. 해프닝으로 끝날 수 있어서 감사..

관리자 책임자 ?? [내부링크]

우리말 바로쓰기 분류에 글을 쓰기엔 애매하긴 한 단어들이긴 하다 나는 관리자일까 책임자일까? 요즘 일을 하다 보면 이 둘을 헷갈려 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아 정리를 해보고자 한다. 먼저 다음사전에서 관리..

티몬 만원의 행복 [내부링크]

<이미지 출처 : 티몬 / 이미지를 클릭하면 티몬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오늘 오픈된 티몬 만원의 행복입니다. 물건의 질은 괜찮은지. 배송은 빠른지. 등등... 여러가지 염려로 지금까진 한번도 이용해본적이..

[사전예약] 버닝 [내부링크]

새로운 MMORPG 게임 버닝이 사전예약 이벤트 중입니다. 먼저 홈페이지에 공개된 게임관련 영상부터 보실까요? 사전예약을 하면 기본 사전예약 보상과 유저숫자에 따른 추가 보상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공식카페..

반월 타코슈 [내부링크]

오랜만에 아내 운전연습겸 드라이브를 하던 중 타코야끼 전문점이 눈에 띄었습니다. 살짝 출출하던 배를 달래기 위해서 들르기로 했습니다. 타코야끼 전문점이라 그런지 타코야끼 종류가 다양하게 있네요. 음주를..

영통 아이언 소아청소년과 7월 진료 스케쥴 [내부링크]

불볕 더위 아래서 아이가 갑자기 너무 힘들어 하고 지쳐 있어서 급하게 방문한 아이언 소아청소년과. 지인의 추천으로 예전에 한번 방문했을 때는 너무도 사람이 많아서 1시간 넘게 대기했었는데 이번엔 얼마 없..

E.Binder, A5 20공 타공 속지 구매 후기 [내부링크]

3P 바인더를 사용하기로 결정하고 여기저기 기웃 기웃하다 드디어 마음먹고 구매한 A5 20공 타공 무지속지와 계속해서 만들어질 자료를 보관하기 위해서 함께 구매한 E. Binder 가 도착했습니다. 택배상자를 열어..

매콤한 쫄면과 군만두가 먹고 싶을 때 보용만두 [내부링크]

영통에서 매콤한 쫄면이 먹고 싶을 때 머릿 속을 스치고 지나는 단어는 보영만두와 보용만두입니다. 영통에 먼저 생긴 곳은 보영만두이지만 나중에 생긴 보용만두도 뒤지지 않는 입맛을 사로잡는 매콤한 맛을 가지..

쿠키워즈 사전예약 [내부링크]

제 아이의 첫 스마트폰 게임이 쿠키런 이었습니다. 지금은 자주 하진 않지만 여전히 제 폰에서 삭제되지 않고 종종 아이와 함께 하고 있는데 다음 버전의 게임이 나왔다가 이전버전보다 생각보다 재미 없다는 평을..

고쿠요 A5 스마트링 바인더 구매후기 [내부링크]

얼마전 쿠에서 고쿠요 스마트링 바인더를 구매했습니다. 2018/07/20 - [Life/3P 바인더] - 고쿠요 A5 바인더 노트 로켓배송이라 그런지 주말에도 배송해주셨네요. 폭염속에서도 빠르게 배송해주셔서 감사해요...

삼아탄툼액 [내부링크]

어느날 지인이 심각하게 감기에 걸려 목소리도 못내고 힘들어 하는 것을 보고는 직장 인근 병원을 추천해서 보냈습니다. 예전 같으면 어떤 약을 먹는지 신경쓰지 않았겠지만 아이를 키우면서 증상에 따라서 어떤..

고쿠요 A5 바인더 노트 [내부링크]

가방에 늘 이런 저런 짐들이 많아 공간이 부족해 최대한 가볍게 해서 다니면서 다이어리, 독서노트 등등을 챙기려고 열심히 검색을 하던 중 알게된 고쿠요 노트를 소개합니다. 오늘 소개할 노트는 좀 특별한 노트..

[개봉예정작] 이별의 아침에 약속의 꽃을 장식하자 [내부링크]

2018년 21회 상하이 국제영화제 금잔애니메이션상 수상 경력이 있는 <그날 본 꽃의 이름을 우리는 아직 모른다>, <마음이 외치고 싶어해> 오카다 마리 감독의 새 애니메이션 『이별의 아침에 약속의 꽃을 장식하자..

비비고 볶음밥 주문하기? [내부링크]

지인 집에 놀러갔는데 냉동 택배가 배달이 왔길래 함께 열어봤더니 비 볶음밥이 한가득 급할때, 아이들이 배고프다고 난리일때 편하다고 한번에 60개씩 산다고 하길래 오늘 CJmall에 들어가봤네요 저흰 가끔..

제61회 우모하 기획전 [내부링크]

우리동네 갤러리 우모하에서 61회 기획전이 진행중입니다. 이번 61회 기획전은 이완숙님의 작품 전시입니다. 개인전 6회, 부스전 9회, 단체전 200여회의 전시 경험을 가진 작가이십니다. <우모하 갤러리 실내 전..

[일요무비데이]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 [내부링크]

카카오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무료 영화 감상 일요무비데이 오늘의 영화는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 입니다. 영화감상방법은 지난 포스트를 참고해주세요. 2018/06/10 - [Life/영화정보] - [일요 무비데이] 뷰티..

[oksusu 토요슈퍼무비] 12솔져스 [내부링크]

토요일 10시면 기다려지는 Oksusu 토요슈퍼무비 오늘은 시간도 깜빡한채 9시부터... 왜?? 왜?? 왜?? 토요슈퍼무비가 안뜨지?? 10시부터 다음날 9시까지 볼 수 있는 것이었습니다. 6월의 마지막날 오늘의 슈퍼무비..

[영통하누스토리] 런치 [내부링크]

살면서 가장 큰 고민중 하나는 점심 메뉴 고르기!!! 오늘은 동료들을 어디로 인도할까? 고민하던 중 영통에 더판타지움에 있는 하누스토리로 Go Go ~ 평일은 11시 부터 3시 사이에 런치메뉴로 나름 저렴햐고 고..

제 22회 부천 국제판타스틱영화제 [내부링크]

1997년 부터 시작된 부천 국제판타스틱 영화제가 22회를 맞이한다. "부분경쟁을 도입한 비경쟁 국제영화제" 라는데 말이 어렵다. ㅠㅜ 영화제의 성격도 중요하겠지만 성격이 어찌되었든 7월 12일 개막작 [언더독]..

[간편가계부] 브로콜리 [내부링크]

스마트폰을 사용하기 시작한 후 돈은 입출금을 한눈에 보고 싶은 마음이 가끔씩 누구에게나 있었을 것이다. 그리고 소비패턴을 알아야 절약과 저축을 할 수 있어서 소비패턴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어플들도 간간히..

[수용] 의 쓰임 [내부링크]

오늘 웹 서핑을 하다 박지성의 무서움? 이라는 기사를 보게 되었습니다. 우리들의 축구영웅 박지성이 왜 무서울까? 어그로 기사제목이겠거니 했지만 손은 이미 그 기사를 눌러보렸죠. 관련기사 : [이슈와치]독일vs..

[개봉예정작] 인랑 [내부링크]

알마전 강철비로 스크린에 복귀했던 비주얼 깡패 정우성과 골든슬럼버사로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던 강동원이 영화 [인랑] 으로 스크린을 노크합니다. 출처 : 네이버 영화 일본 애니 '인랑', 영화 '붉은..

여름 핫아이템 [내부링크]

이번 여름 나기를 도와줄 핫 아이템을 소개합니다. 허니비 핸디선풍기 작년부터 이어지고 있는 핸디선풍기 열풍 ! 바람세기 단계가 조절되지 않는점이 아쉬움이었는데 바람세기 3잔조절과 자연풍 기능이 추가되었..

전국 학교 라돈 지도 [내부링크]

포털 기사를 검색하다 라돈에 관련된 내용이 떠서 블로그에 공유합니다. 여기 공개되는 내용은 12,072개교의 라돈 수치, 1차 측정 결과 정밀 측정 대상에 해당된 일부 학교의 2차 측정치가 최신 반영되었다고 하네..

[oksusu 토요슈퍼무비] 곤지암 [내부링크]

오늘 옥수수 토요슈퍼무비는 곤지암 입니다. 2018년 3월에 개봉한 공포영화입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보셨겠지만 저처럼 아직 못본 분들도 많겠죠? 그동안의 공포영화의 계보를 이어갈 공포영화계의 대작이라고..

[개폐] 는 언제 쓰는 말일까? [내부링크]

모두 이럴 때 있죠? 늘 쓰던 말인데 글로 적으면 이게 맞는지 틀렸는지... 오늘 업무의 편의를 위해 간단한 문서를 만들던 중 【개폐】 라는 단어를 쓰려고 하는데 이게 맞나? 하는 의문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LG DAY] 아라리 IT PACK 멀티파우치 + USB C타입 Micro 변환케이블 수령기 [내부링크]

얼마전 LG Smart world에서 진행하과 있는 LG DAY 수요일 특가 찬스에서 구미가 당기는 제품이 있어서 정보를 올렸었습니다. 구매도 했구요. 드디어 받은 수령기를 올립니다. ^^* 우선 배송은 쿠팡, 티몬의 빠른..

팔당냉면 영통점 [내부링크]

영통에 오래도록 자리매김 하고 있는 냉면 전문점인 좌이 있긴 하지만 좌의 맛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도 많이 있는 편이라 아이가 냉면을 먹고 싶다고 할 때 어디로 가야할지 사무실 식구들이 냉면을..

[일요 무비데이] 뷰티 인사이드 [내부링크]

오늘 카카오페이지 [일요 무비데이] 무료영화는 뷰티 인사이드 언제 부터인지 자고 일어나면 다른 모습으로 변하는 삶을 살아온 우진 원인도 모르고 변하는데 규칙도 없어 자신의 본 모습을 알고 있는 가족과 고..

문체부 대체공휴일 확대 검토 [내부링크]

문체부, '휴식있는 삶' 기본권, '국민여가활성화 기본계획' 확정 '제1차 국민여가활성화 기본계획'을 확정했다고 문화체육관광부가 밝혔다고 합니다. 대한민국 역사상 어느때 보다 여가의 중요성이 크게 대두되고..

[사전예약이벤트] 이카루스M [내부링크]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이카루스의 날개 이야기 들어보셨죠? 인간의 덧없는 욕망과 그 끝을 이야기하는 신화입니다. 날개를 달고 끝없이 높이 날고 싶어 했던 이카루스의 마음을 담은 것인지 마음껏 세상을 날아다..

[일요 무비데이] 지금 만나러 갑니다 [내부링크]

SK텔레콤에는 토요일 마다 토요슈퍼무비가 있다면 카카오페이지에는 일요 무비데이가 있습니다 매주 일요일 한 편의 영화를 감상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는 감사한 서비스입니다. 일요일 오후 집안 혹은 커피..

[옥수수 토요 슈퍼 무비] 7년의 밤 [내부링크]

SK 텔레콤을 이용하시는 분들에겐 친숙한 옥수수 에서 토요일마다 1편의 영화를 무료로 볼 수 있도록 해주는 것 아시죠? 옥수수 토요 슈퍼 무비 입니다. 이번 주 토요슈퍼무비는 『7년의 밤』 입니다. 옥수수 어..

[김치찌개 맛집] 장수생돼지 [내부링크]

한국인의 대중 음식중 하나인 김치찌개 버전도 여럿이 있죠. 각자 입맛에 따라 돼지고기, 참치, 햄 등을 가미해서 각자 맛있게 먹는 음식중 하나일 것입니다. 달짝지근 하면서 통통한 고기가 들어가 있는 김치찌개..

자녀장려금 신청 간편화 [내부링크]

미루고 미루고 미루다가... 5월을 4일 남겨두고 자녀장려금 신청을 했습니다. 신청을 안해서 그런지 계속 계속 신청하라는 문자가 날아오네요. 안내 문자 받기 귀찮아서라도 신청을 하자 싶네요. 작년까진 5월 1일..

[중등] 농도구하기 [내부링크]

농도 구하기는 많은 친구들이 어려워하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농도 단위가 %라는 걸 기억하면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기억하기 편하게 접근하기 위해서 10% 농도의 소금물 100g을 생각해볼게요. 먼저 단위가 %라..

텝스 248회 시험 후기 [내부링크]

지난 12일은 텝스 248회 정기시험이자 뉴텝스 첫번째 시험이 있었습니다. 설레는 마음으로 길을 나섰지만 비도 오고 좀 늦게 출발하기도 해서 뒤숭숭한 마음이 점점더 생겼습니다. 주차공간도 없을 것 같아 좀 그..

[동탄 센트럴파크 주차장 이용] [내부링크]

오랜만에 센트럴파크 근처에 식사를 하러 갔어요. 오!!! 이런 주차장 주변이 확~ 바뀌었네요. 유료화 된다는 건 알고 있었지만 유료화가 미치는 영향이 이렇게 크게 다가올 줄이야.. ㅎㅎ 유료화가 되고 나서 바뀐..

[중등] 일차방정식 풀이 [내부링크]

일차방정식 : 여러 방정식 중 미지수의 차수가 1인 방정식 풀이법 : 이항, 약분 등의 방법을 이용해서 [미지수항 = 상수항] 으로 만들어 해를 구한다 수포자를 위해서 다음 문제를 통해 세세하게 설명해볼게요. 문..

[중등] 제곱수와 소인수 분해 [내부링크]

소인수분해 문제중 제곱수와 관련된 문제. 어떤 수의 제곱을 생각해봅시다. 여기서 A를 a×b 와 같은 여려 수의 곱으로 생각해보면 이 됩니다. 즉 를 소인수분해하면 각 인수의 지수가 모두 짝수가 되는 것이죠...

동탄 코즈이비인후과 5월 진료표 [내부링크]

병원을 자주 가는건 좋지 않지만 이왕 간김에 궁금해 하실분들을 대신해서 시간표 확인 하고 방문 하세요 사람 많을 수도 있으니 미리 예약하시는 것도 괜찮겠어요

중등 대소관계 비교 문제 [내부링크]

문제) 세 정수 a, b, c가 다음을 모두 만족시킬 때 a-b-c=? (가) (c의 절댓값) < (b의 절댓값) < (a의 절댓값) (나) a×b×c=12 (다) a+b+c=-7 ============================================ 주어진 조건을 잘 살..

여중생A [내부링크]

곡성에서 좋은 연기를 보여줬고, 우리가 만난 기적 에서 열연중인 김환희 양이 주연을 맡은 영화 [여중생A] 입니다. [여중생 A] 에서는 엑소 수호가 환희양과 함께 호흡을 맞춰 기대를 높이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이마트 과자 담기 59개 인증 [내부링크]

작년 부터 이마트에서 과자 무제한 담기 이벤트를 하고 있다는 거 알고 있나요? 무심코 지나쳤는데 어떤 사람은 208개를 담아갔다는 글을 보고는 도전해봤습니다. 이벤트 코너로 갔을때 많은 분들이 이미 과자를..

마일스톤 블로그 이웃 3000명 돌파 기념 텀블러 증정이벤트 [내부링크]

3P 바인더의 새로운 영역을 열어가는 마일스톤의 무료나눔 속지 이벤트를 지난 2월에 공유했었죠? 각종 효율적인 속지를 디자인하고 판매하고 있기도 합니다. 3P 바인더에 대해 웹서핑 하던중 우연히 발견하게된..

[동탄구팔한우] sns 이벤트 [내부링크]

삼겹살 1인분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모듬 소고기를 즐길 수 있는 구팔한우를 고기가 땡길 때 종종 이용합니다. 위 그림은 4인분 입니다. 얼마전 방문했더니 SNS 이벤트를 하고 있네요 이벤트 대상 SNS에 블로그가..

영통 방일해장국 [내부링크]

가끔 들르던 해장국집 올때마다 줄서있는 맛집 늘 손님이 많아서 예약을 해도 줄을 서야 하는곳 줄을 서 있어도 회전율이 빨라 금방 앉을수 있어서 좋다 선지를 별로 즐기지 않아 소고기 해장국을 주문 뜨거운..

제2회 우모하 음악회 소프라노 박근혜 [내부링크]

동네 갤러리 우모하 갤러리가 있는 명선교회에서 올 해 부터 동네 음악회 우모하 음악회가 열립니다. 지난 2월 제 1회 음악회가 열렸었는데 음악회에 가기 쉽지 않은 아이들에게 바이올린 독주를 경험할 수 있는..

뉴텝스 5월 시험 이벤트 [내부링크]

드디어 5월 12일 첫 시행되는 뉴텝스 접수가 시작되었습니다. 큰 변화가 있는 만큼 대세 영어평가 시험으로 거듭나기 위해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첫 시험에 응시하는 수험생에게 다양한 혜택을..

버거킹 4월 마지막주 이벤트 [내부링크]

버거킹 4월 마지막주 이벤트 소식!!! 한동안 바빠서 버거킹 소식을 전하지 못했습니다. 이번주에 진행되고 있는 이벤트는 5가지 새로 시작되는 이벤트는 1가지네요. 그럼 새로 시작되는 이벤트부터 알아볼게요...

두뇌 트레이닝 퀴즈 [내부링크]

수학은 언어다! 숫자와 규칙에 친숙해지면 수학은 어렵지 않습니다. (물론 어려운 문제들도 있죠~ ^^*) 우연히 발견한 두뇌트레이닝 게임 출처를 적어야하는데... 건너건너 파일을 받은 터라 출처는 정확하게 모르..

248회 TEPS 정기시험 접수 날짜 재공지 [내부링크]

5월 12일 (토요일) 시행되는 248회 텝스부터 600점 만점으로 바뀐 뉴텝스가 시행되는거 아시죠? 접수일자가 계속 변경되어서 불편이 많으실테지만 시험 방식이 바뀌면서 그게 맞도록 시스템도 변화되어야 하기에..

60회 우모하 기획전 [내부링크]

우리동네 갤러리 우모하카페 60번째 기획전입니다. 서천동에 있는 명선교회 1층에 있는 갤러리 카페입니다. 다양한 작가 분들의 작품을 2개월 가량 전시하고 있습니다. 60번째 기획전의 작가는 안 성 규 님 입니..

에그팬 핫 아이템 [내부링크]

얼마전 부터 아내와 함께 마트에서 본 것 같아 찾아다니던 아이템 이런게 있었으면... 하는 생각은 있었는데 머리속에 두었던 것이 이렇게 제품으로 나오면 특허라도 미리 내어둘껄 하는 아쉬움이 가득해지기도 합..

[엄선] 식품 주의성분 확인 앱 [내부링크]

글로벌 기관인 EWG · FDA · IARC 등의 기관들의 자료를 바탕으로, 식품 주의성분을 보기 쉽게 제공하는 ‘엄선‘이라는 어플이 있네요. 간단하게 상품명을 입력하거나, 엄선eye로 제품 전면을 찍어보기만 하면..

[에바스코스메틱] 에바스 서포터즈 Buddy 8기 모집 [내부링크]

모집인원 : 총 30명 모집기간 : ~ 4/19 자격요건 : 뷰티제품에 관심있는 남.녀.노.소 블로거 합격자발표 : 4월 23일 지원방법 : 1. 서포터즈 모집글 카페/블로그 포스팅 2. 온라인 지원서 작성 - https://form.of..

5월에는 텝스로 웃자 텝스 플친 이벤트 [내부링크]

텝스 플친 이벤ㅌ가 진행중입니다. 미리 준비하는 5월 텝스 시험! 텝스 플친에게만 드리는 5월의 스페셜 혜택! 기한 : 4월 30일(월)까지 ※ 할인권 및 당첨자 추첨은 텝스 카톡 플친에서 진행되며 5/2(수) 오후..

[영통 노랑황태] 3번째 방문기 [내부링크]

계속해서 새로나온 책을 사고 싶어 시간나면 집으로 먼저 가지 말고 서점 근처에 들렀다 가자고 하는 아이의 조름에 못이긴척 망포역으로 발걸음을 향했습니다. 망포역 스타벅스가 있는 상가에 들어서자 자연스레..

봄과함께 찾아온 버거킹 플친 쿠폰 [내부링크]

카카오 플친 쿠폰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기간은 일주일!!! 오늘 부터 일요일 까지 사용가능합니다. 이번주엔 이용할 계획이없어서 쿠폰이 필요하신 분께 드릴게요. 먼저 어떤 버거의 쿠폰인지 아래 내용 확인..

진해거담제 [내부링크]

사진만 봐도 대충 감이 오는 분이 있을지도 모르겠지만 먼저 어떤 뜻인지 살펴보자 - 진해 (鎭咳) : 기침을 그치게 하는 일 - 거담제 (祛痰制) : 가래를 묽게 하여 삭게 하는 약. 뜻을 보니 어떤 약인지 대충 감..

세브론캡슐 [내부링크]

갑자기 콧물이 넘어가면서 자려고 누우면 기침이 콜록콜록 좀 참아보려 해쓰나 도저희 병원을 아니갈 수 없어서 병원을 다녀온 후 받은 5가지 약 중 다섯 번째 세브론캡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세브론캡슐..

[홍종흔 베이커리] 이벤트 소식 [내부링크]

아침에 먹을 빵을 사러 빠x을 갈까 뚜x을 갈까 그냥 동네 빵집을 갈까 고민하다가 방향을 살짝 틀어 동탄의 제빵명장 홍종흔 베이커리에 방문했습니다. 명장의 집이라 막입인 제겐 다른데 보다 약간 비싼 느낌이..

동탄 코즈이비인후과 4월 진료표 [내부링크]

병원에 자주 가는 건 별로 좋은 건 아니지만 증상이 보이면 재빨리 해결하는 것이 도시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것 같습니다. 감기 기운으로 이틀 정도 고생하다가 병원엘 방문했어요. 코즈 4월 진료..

TEPS 248회 시헙 접수 날짜 변경 [내부링크]

올해 텝스 성적이 필요해서 텝스에 관심을 두고만 있었는데... 5월에 시험을 볼까 했죠 그래서 미리 만들어 블로그에 올렸던 일정표를 보고 지난 월요일에 접수하려고 텝스 홈페이지에 들어갔더니... ㅎㅎ 이런..

싱글 버터쿠키 [내부링크]

버터 쿠키를 먹고 싶은데 한통을 다 사서 먹으려니 쬐금 많은것 같고 적당하게 포장된 건 없을까??? 고민하던중 득템!!!! 포장 하나에 3개씩 들어 있어서 간단하게 즐길수있는 아이템인듯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세..

[버거킹 이벤트] King vs. King 당신의 선택은? [내부링크]

버거킹이 야심차게 준비한 더블오리지널 치즈버거 vs 뉴올리언스 치킨버거 투표 이벤트 이벤트 기간 3월 19일 ~ 4월 1일 더블 오리지널 치즈버거 더블 치즈와 더블 패티의 환상적인 맛의 향연!!! 뉴올리언스치킨..

서천동 최대감 점심특선을 다녀오다 [내부링크]

서천지구는 계속 개발이 진행중입니다. 아파트도 속속 들어서고 입주도 많이 진행되었구요 주민센터도 새롭게 짓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허름하고 당장이라도 쓰러질것 같던 최대감이 새단장을 했네요. 새단장을..

[리뷰] 가성비 갑 COA i5plus [내부링크]

작년 겨울에 사서 잘 활용하고 있는 IT제품입니다. COA I5PLUS 지인이 먼저 구매해서 제게 알려준 제품입니다. 가성비가 갑인것 같다고 추천해주셔서 스마트밴드 하나 장만해서 생활습관을 고쳐보리라 고민하고..

프라네어캡슐 [내부링크]

갑자기 콧물이 넘어가면서 자려고 누우면 기침이 콜록콜록 좀 참아보려 했으나 도저히 병원을 아니갈 수 없어서 병원을 다녀온 후 받은 5가지 약 중 네번째 프라네어캡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프라네어캡슐..

뉴텝스 프리뷰 응시 후기 [내부링크]

지난 2월 25일 뉴텝스 프리뷰 시험이 있었습니다. 뉴텝스 프리뷰 시험장 중 가장 가까운 잠실고등학교에서 시험을 보게 되었습니다. 오랜만의 장거리 여행을 하다보니 시간을 잘못맞춰 고사장 근처에서 1시간 30..

버거킹 2월 넷째주 이벤트 소식 [내부링크]

설 명절을 뒤로 하고 이제 일상으로 돌아올 시간이네요 2월 넷째주 버거킹 이벤트 소식을 알립니다. 이번 주에는 새롭게 시작되는 이벤트는 버거킹 홈페지이제 소개된 것은 하나 뿐이구요. 지난 주와 마찬가지로..

고기해방연합 [내부링크]

새롭고 신선한 소재의 웹툰이 등장했습니다. 제목은 『고기해방연합』 어느 날 갑자기 인간세계에 선포된 고기금지령 고기를 먹는 자는 바로 천벌을 받게 되는 설정의 학원물입니다. 등장인물중 이 금지령을 해결..

고래식당 [내부링크]

예전엔 자주 지나던 길이었지만 집으로 향하는 새로운 길이 생긴 지금은 거의 이용하지 않던 길에 새로운 식당이 생겼습니다. 고래식당과 고래감자탕이라는 이름으로 두 가게가 나란히 보기 좋게 있네요. 생선조..

설 연휴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기간 [내부링크]

오늘 귀경길을 나서야 하는데 언제까지 통행료 면제 기간인지 궁금해 찾아봤습니다 면제 적용 받는 기간은 15일 ~ 17일 사이에 잠깐이라도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차량이네요 오늘 자정(12시)전까지 고속도로로 진..

스푼코믹스 무료공개 특별전 [내부링크]

가끔씩 웹툰이 올라오는 사이트에서 괜찮다 싶은 웹툰을 소개하는 글을 올리고 있습니다. 웹툰이 올라오는 여러 사이트가 있는데 그중 스푼코믹스라는 곳에서 무료공개 특별전을 하고 있네요. 총 23화 무료라고 합..

기축통화 [내부링크]

기축통화 우리나라는 한자문화권이라 한자어로된 단어가 많다 오늘 알아볼 기축통화도 한자어 표현이다. 어떤 의미인지 알아보기 전에 한자부터 확인해보면 基 : 터 기 (기초의 의미) 軸 : 굴대 축 (축, 막대 연..

마일스톤 무료나눔 이벤트 신청 [내부링크]

연말, 연초면 늘 하는 고민... 2018년을 맞이하면서 어떤 다이어리로 내 일정을 깔끔하게 정리해볼까? 유난히도 올해를 맞이하면서 다이어리가 들어오지 않아 예전에 사용하던 프랭클린 플래너를 다시 사용할까,..

뉴텝스 X퀴즈 이벤트 [내부링크]

5월 12일 토요일 시험부터 새로운 유형의 뉴텝스가 도입된다는 소식 들으셨죠? 뉴텝스를 도입하면서 다양한 이벤트를 텝스관리위원회에서 하는 것 같아요. 이번에 소개할 이벤트는 뉴텝스 X퀴즈 이벤트 입니다...

버거킹 2월 이벤트 [내부링크]

버거킹 2월 이벤트 소식입니다. 2월에는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King Box 프랜치프라이(R), 콜라(R), 너겟킹 4조각, 21치즈스틱을 함께 박스에 넣어주는 KING BOX 가 출시되었습니다. 기간 한정 메..

Square 스킨 최근글 썸네일 오류 수정하기 [내부링크]

티스토리를 시작한지는 2년, 본격적으로 포스팅을 한지는 이제 7개월이 지나가네요 그동안 최근글 썸네일이 보이는 건지 안보이는 건지 모르는 채 계속 포스팅을 하고 있었네요. 다른 사람 PC에서 티스토리에 로그..

new TEPS [내부링크]

1999년 1월 부터 시작된 TEPS가 19년 만에 개정된다는 소식입니다. TEPS는 서울대학교 언어교육원에서 영어능력을 효율적으로 평가하는 방안을 연구하면서 시작된 시험으로 지난 19년간 공인영어시험으로 자리잡..

파수 [내부링크]

번번이 아르바이트를 구하데에 실패하던 그에게 찾아온 면접의 기회! 그런데..? #저승사자 #면접 #판타지 #웹툰추천 #파수 #스푼코믹스 스푼코믹스에 새롭게 연재되는 파수 저승사자를 알바로 한다면.. 앞으로 험..

본깨적 독서노트 A5 크기 버전 [내부링크]

본깨적 노트 엑셀 버전을 올리고 사용하면서 이것 저것 더 고쳐보고 싶은 욕심이 생깁니다. 20공 A5 사이즈로 타공된 종이도 판다는 정보를 입수하고 미리 타공된 종이에 본깨적 노트를 출력하면 어떨까 하는 생..

버거킹 1월 마지막 주 이벤트 [내부링크]

때로는 지루해보이지만 하루하루가 소중한 일상의 정보를 공유하는 레몬즙한방울입니다. 버거킹 1월 마지막 주의 이벤트를 공유합니다. 사실 매번 이벤트 정보를 올리기만 했지 인스턴트식품을 줄이려 노력하는..

코슈정 [내부링크]

갑자기 콧물이 넘어가면서 자려고 누우면 기침이 콜록콜록 좀 참아보려 했으나 도저히 병원을 아니갈 수 없어서 병원을 다녀온 후 받은 5가지 약중 세번째 코슈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코슈정 개요 - 식약처..

2018년 TEPS 토요일 시험 일정표 공유 [내부링크]

2018년 부터 3P 다이어리를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예전부터 사용하기 위해서 자료들은 간간히 모았었는데 어디갔는지 모두 사라져서 다시 모으고 나름 편집하던 중 텝스 일정도 만들어서 다이어리에 넣어다니기로..

본깨적 독서노트 엑셀버전 수정본 [내부링크]

지난번에 올렸던 버전은 A4에서 용지당 2페이지 인쇄할 경우 선이 흐리게 나오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원인은 연한 점선을 사용한 것이었습니다 좀 진한 점선으로 바꾸고 A4에서 용지당 2페이지 인쇄를 하니 정상..

'디히드로코데인' 함유 기침.가래약 12세 미만 투약금지 약품 목록 [내부링크]

기침. 가래 치료에 사용되는 약품에 디히드로코데인 성분이 들어갑니다. 전에 포스팅했던 요즘 많이 처방되는 코대원포르테시럽에도 디히드로코데인타르타르산염 이란 이름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디히드로코데..

2018년 텝스 일정 [내부링크]

2018년이 시작된지 한달하고 22일이 지나고 있네요. 2018년 텝스 일정을 공유합니다. 자세한 일정은 텝스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지만 궁금해하실 분들을 위해서 일정 올릴게요. 일정을 올리기 전에 텝스 시..

[버거킹] 1월 4주 이벤트 [내부링크]

오랜 만에 버거킹 이벤트 소식을 올립니다. 1월 4주인 22일에 시작되는 이벤트는 3가지 입니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프리미엄 와퍼주니어 이벤트와 카톡 플러시 친구에게 제공되는 머쉬룸 버거 쿠폰이벤..

임부투여안정성 등급 (FDA 분류) [내부링크]

처방받아 복용하는 약에 대해서 글을 올리다 보니 임산부가 복용해도 되는 약인지 아닌지 표기가 있는 약도 있고 표기가 없는 약도 있어요. 표기가 있는 약은 등급이 표시되어 있는데 어떤 기준으로 등급이 매겨..

FDA 미국 식품의약국 [내부링크]

많이 들어보셨을 FDA 도대체 뭐하는 곳일까요? FDA 는 Food and Drug Adminstration 의 약자로 미국 보건부의 산하기관인 식품의약국입니다. 식품과 의약품에 대한 관리 규제를 하는 기관입니다. 대부분의 식품의..

투리온정 [내부링크]

갑자기 콧물이 뒤로 넘어가면서 자려고 누우면 기침이 콜록롤록 좀 참아보려 했으나 도저히 병원을 아니갈 수 없어서 병원을 다녀온 후 받은 5가지 약 중 두번째 투리온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투리온정 개..

본깨적 노트 엑셀 버전 [내부링크]

본깨적 노트 양식을 검색하다가 엑셀 파일로 한번 만들어 봤습니다. 일단은 A4 사이즈에 맞도록 만들었습니다. A4에 양면출력해서 사용하려고 만들었는데 양면 출력을 하니 줄이 깨어져나오네요. 원인을 좀 찾아..

코대원포르테시럽 [내부링크]

갑자기 콧물이 뒤로 넘어가면서 자려고 누우면 기침이 콜록콜록 좀 참아보려 했으나 도저히 병원을 아니갈 수 없어서 병원을 다녀왔습니다. 받아 복용하는 5가지 약 중 하나인 코대원포르테시럽에 대해서 알아보..

[종의 기원] 개미, 정유정 [내부링크]

베스트셀러 소설 [종의 기원] 웹툰으로 만날 수 있습니다. 정유정 작가의 인기 베스트셀러 [종의 기원]이 문화체육광광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웹툰작가 개미님이 웹툰으로 발표했습니다. 제목 만..

[엑셀] 하이퍼링크를 이용한 이동버튼 만들기 [내부링크]

엑셀로 가계부를 만들다가 이동 단추를 어떻게 만들까 고민하던 중 엑셀에선 초보라 VBA는 아직 도전하기 어려워서 하이퍼링크를 이용해서 이동버튼을 만들어봤습니다. 가계부는 완성되면 차차 공개하도록 하고..

모스트 주유(자몽주유) [내부링크]

지난번에 주유예약 어플 자몽 사용법에 대해 포스팅했었습니다. 1월 중순부터 Most로 이름이 바뀐다고 해서 바뀐 후 사용후기를 포스팅합니다. 이름이 자몽에서 Most로 바뀌었기 때문에 가장 큰 변화라고 할 수..

동탄 구팔한우 [내부링크]

오늘은 뭐먹지? 집에 가는 길에 고민고민 하다 집안 식구들 모두가 컨디션이 안좋으니 간단하게(?) 밖에서 먹고 들어가기로 했습니다. 그래도 무얼 먹을지 쉽게 결정하진 못하고 있었는데 예전에 저렴하고 맛있게..

음식물 쓰레기 이제 바이바이~ [내부링크]

매번 음식물 쓰레기 버리기가 힘들었는데 이제 음식물 쓰레기와 헤어지는 시대가 오려나봅니다. 서울시 일부 지역 부터 시작되는 시범사업이라고 하는데 개수대에 바로 음식물 쓰레기를 버릴 수 있는 새로운 하수..

자몽으로 주유예약하고 할인도 받으세요 [내부링크]

SK주유소에서 주유하시는 분들.... 자몽주유라는 걸 보신적 있죠? 저도 처음엔 저게 뭐야? 하고 그냥 넘어갔었는데 미리 주유 예약하는 어플이더라구요. 이걸로 예약하면 리터당 60원 정도 더 할인이 되니 SK주유..

롯데리아 스마트 쿠폰 OPEN [내부링크]

롯데리아 어플을 받고 다양한 쿠폰을 득템하세요. 스마트폰에 설치 할 수 있는 롯데리아 어플을 설치하시면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쿠폰이 1월 4일부터 열립니다. 롯데리아앱 스마트쿠폰은 모바일 쿠폰 구..

오늘 점심 뭐 먹지? [내부링크]

2008년 야휴 웹툰 『드림캐쳐』 『드림캐쳐』의 작가 오동진 작가의 차기작 『오늘 점심 뭐 먹지?』입니다. #먹고합시다 #직장인 #점심고민끝 #실용 #드라마 의 태그를 가지고 작품을 시작하셨네요. 오동진 작가..

[개봉예정] 조선명탐정 : 흡혈괴마의 비밀 [내부링크]

우리나라 영화배우 중 대표적인 믿보배... 찾아보면 많죠~ 많은 믿보배 중 폭발적인 캐미를 보여준 두 배우 김명민과 오달수!!!! 두 배우가 조선명탐정 시리즈로 다시 돌아온다고 합니다. 2011년 개봉한 『조선명..

꿈두레도서관 1월 문화행사 [내부링크]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이휘재와 쌍둥이가 1박2일 독서캠핑 했던 것 기억하세요? 오산에 있는 꿈두레 도서관에서 진행하는 독서캠핑에 슈퍼맨이 돌아왔다 팀이 참여했었던 것이었죠. 꿈두레도서관에선 독서캠핑이..

[개봉예정작] 찰스 디킨스의 비밀 서재 [내부링크]

스크루지 하면 떠오르는 것? "고약한 구두쇠 영감","크리스마스 이브" 스크루지는 크리스마스 이브를 배경으로 한 소설에 등장하는 구두쇠 영감입니다. 스쿠르지가 등장하는 소설의 제목은 『크리스마스 캐럴..

피치노 [내부링크]

동네 맛집이 있다는 건 일상에 소소한 행복이죠 오랜만에 괜찮은 맛집을 발견했습니다. 용인 서천에 있는 피치노 라는 이탈리안 레스토랑인데 처음에 지인에게 듣고 찾아갔을 땐 뭐 이런 곳에 맛집이? 하지만 입..

2018년 최저임금 [내부링크]

요즘 최저임금 때문에 많은 진통이 있습니다. 정부에서 근로자의 안정적인 삶을 보장하기 위해서 정해둔 제도인데 정확하게 시행되지 않는 부분도 있고 이번 인상폭이 커지면서 고용이 축소될 전망도 나오면서 고..

이웃나라 흥망사 [내부링크]

한중일 세계사를 만화로 재미있게 풀어갈 웹툰이 있네요. 『이웃나라 흥망사』 먼저 나가사키 짬뽕의 유래로 이야기를 도입하는데 한.중.일 역사이야기를 19세기 동양 근대사의 맥락을 따라 풀어갑니다. 이웃나라..

최저임금제도 [내부링크]

한달 생활하는데 얼마나 사용하세요? 용돈은 얼마인가요? 근로자들이 생활을 하는데 들어가는 비용은 통신요금, 교통비, 옷 값, 식대, 문화생활 등등 안정적인 삶의 살아가려면 어느정도 이상의 돈이 필요하겠죠?..

버거킹 12월 18일 ~ 25일 이벤트 [내부링크]

12월 18일 ~ 25일 버거킹 이벤트 소식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특별한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3가지 와퍼주니어 중 2개를 42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네요 이벤트 대상인 와퍼주니어는 치즈와퍼주니어, 와퍼주니..

[개봉예정작] 커뮤터 [내부링크]

테이큰, 논스톱 으로 잘알려진 리암 니슨 인천상륙작전으로 대한민국에서 더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대표적인 헐리우드 액션배우이죠. 2018년 1월 다시 리암 니슨 표 액션 블록 버스터로 돌아옵니다. 이번 작품 커미..

~로서, ~로써 [내부링크]

늘 사용하는 우리말인데도 어느 순간 내가 쓰고 있는 말이 맞는 말인지 헷갈리는 경우가 있죠? 오늘 소개할 단어도 많은 사람들이 혼동해서 사용하는 단어입니다. 벌써 언제 사용하는지 헷갈리시죠?? 먼저 국어..

12월 9일 영화 예매 순위 [내부링크]

대학 진학을 준비하는 자들에게는 연이어 계속되는 각종 시험의 연속이고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는 계속되는 지원과 합격 혹은 탈락의 소식의 연속인 12월 아기예수님이 이 땅에 평화의 소식을 가지고 오신 것..

동탄 능동 육대장 [내부링크]

올 겨울은 유난히 춥게 느껴집니다. 따뜻한 국물이 들어간 음식이 팍팍 땡기던 저녁 아이가 겨우 기기 시작할 때 가서 맛있거 먹었던 기억이 있는 육대장을 몇 년 만에 다시 찾아갔습니다. 나름 맛있게 먹었던 기..

GS25 도시락, 컵라면 도전기!!! [내부링크]

오늘은 머먹지??? 늘 고민되고 해결되지 않는 삶의 문제 중 하나 무엇으로 저녁 한끼를 때울까 고민하다가 오랜만에 불량식품(?)에 도전하기로 했다. 집앞에 새로 생긴 GS25에서 고르기로 결정!!! 눈앞에 펼쳐진..

버거킹 12월 첫주 이벤트 [내부링크]

버거킹 12월 이벤트 소식입니다. 프리미엄 와퍼 주니어 할인 통새우와퍼주니어, 콰트로치즈와퍼주니어, 치즈와퍼주니어 3종이 각 2500입니다. 행사기간 : 12월 4일 ~ 12월 10일 1인 5개, 다른 할인과 쿠폰 적용..

[개봉예정작] 스타워즈 : 라스트 제다이 [내부링크]

스타워즈, E.T 는 누가 뭐래도 최고의 S.F 영화입니다. 어릴적 TV에서 주말의 명화에서 스타워즈라도 상영하고 나면 동네에서 아이들이 막대기를 들고 '붕붕~' 광선검 소리를 입으로 내며 칼싸움을 하던 기억이..

기준금리 [내부링크]

기준금리 중앙은행인 한국은행 안에 설치된 금융통화위원회에서 매달 회의를 통해 결정하는 금리 2008년 2월까지 한국은행은 금융통화위원회에서 콜금리 운용 목표치(정책금리)를 결정하였다. 콜금리 목표치를 낮..

콜금리 [내부링크]

콜 금융기관 간 영업활동 과정중 남거나 모자라는 자금을 30일 이내의 초단기로 빌려주고 받는 것 콜금리 은행·보험·증권업자 간 초단기 대차에 적용되는 금리 최장 만기는 30일 이지만 실물거래에선 1일물이..

초등수학 소수점 문제 [내부링크]

문제. 자연수 부분이 7이상 10이하이고 소수첫째자리가 1초과 5미만인 소수 한자리 수를 만들려고 한다. 만들 수 있는 소수 한자리 수는 모두 몇 개 입니까? 해설. 먼저 자연수 부분이 될 수 있는 수를 생각해 봅..

잔티젠 복용기 (2일차) [내부링크]

다이어트는 현대인의 숙제와도 같은것 다이어트는 한 번도 안해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 시도해 본 사람은 다양한 종류의 다이어트를 경험하게 됩니다. 그리고 누구나 요요현상이 없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꿈꾸죠 그..

이제 더 이상 행성이 아닌 명왕성 [내부링크]

수금지화목토천해명 2006년도 이전에 태양계 행성의 순서를 배웠던 사람이라면 당연히 이렇게 알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제 명왕성은 행성이 아니다. 행성의 지위를 박탈당하고 왜소행성이라는 다소 생소한 이름..

뚱보아저씨 [내부링크]

늘 먹는 식당 밥이 도저히 벅고 싶지 않을 때 발걸음을 옮길만한 식당 몇 군데는 있어야하죠 그래서 가족들과 다니면서 눈여겨 봐둔 곳 중 사무실 식구들과 함께 갈만한 곳 중 하나에 다녀왔습니다. 반응은 그뤠잇..

[재개봉] 이프온리 [내부링크]

2004년 10월에 개봉해서 관객들에게 큰 감동을 안겼던 영화 『이프온리』가 오늘 재개봉합니다. 제니퍼 러브 휴잇, 폴 니콜스가 주연을 맡아서 감동적인 연기를 보여줬었죠 제니퍼 로브 휴잇이 극중에 부른 『Love..

<예고편> 다운사이징 [내부링크]

맷 데이먼의 새로운 영화 다운사이징 - 개요 : 코미디, 드라마 - 개봉일 : 2018.01 - 감독 : 알렉산더 페인 - 출연 : 맷 데이먼, 크리스틴 위그, 크리스토프 왈츠 - 줄거리 : 1억이 120억이 되는 세상! "돈 걱정,..

겹치는 글자 만들어 쓰기 [내부링크]

한글문서를 작성하다 보면 ①, 같은 원문자 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많죠? 그런데 원하는 원문자가 없는 경우, 다른 도형과 겹쳐서 사용하고 싶은 경우가 있을 거예요. 한글에서 제공하는 글자겹치기 기능을..

잭 스나이더 [내부링크]

2 인물 엿보기 첫번째 잭 스나이더 감독입니다. 이름 어디서 들어봤다 싶죠? 300 기억하세요. 영화 300으로 스타덤에 오른 감독이 바로 잭 스나이더 입니다. 영화의 액션 씬을 아름답고 강렬하게 잘 구성하는 것으..

버거킹 11월 5주 이벤트 [내부링크]

버거킹 11월 5주 이벤트 정보입니다. 이번주에는 주간이벤트가 둘이네요. 첫번째 코코넛쉬림프 이벤트 코코넛쉬림프 3조각이 2000원입니다. 기간은 11월 27일 ~ 12월 3일 1인 5개 한정이며, 다른 할인과 쿠폰등..

썩토?? 로튼토마토?? [내부링크]

로튼 토마토 미국의 영화 관련 웹사이트 유명한 리뷰 모음 사이트 국내에선 썩토로 불림 (썩은 토마토) 유례 서구에선 공연을 보던 관객들이 연기력이 나쁜 연기자에게 토마토를 던져 관객들의 의사를 표시했었는..

널판지 vs 널빤지 ??? [내부링크]

태어나서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는 우리말 언어는 살아있다고 누군가 말했던 기억이... 그래서일까? 어릴적 지금은 사라진 단어인 국민학교 시절 배워서 내가 알고 있던 말과 지금은 달라진 단어들을 종종 발견할..

수능 시험 연기 결정 [내부링크]

원래는 내일 수능시험이 있어서 교회에서 수능을 치르는 수험생을 위한 기도모임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낮 2시경 포항에서 진도 5.5의 지진이 있었고 수차례 여진이 있었죠 하지만 교육부에선 큰 피해가 없..

버거킹 11월 3주 이벤트 [내부링크]

버거킹 11월 3주 (13일~19일) 이벤트입니다. 이번주 이벤트는 갈릭스테이크버거 할인 이벤트입니다. 원래 가격이 6,700원인데 4,500원으로 할인해서 판매하는 이벤트네요. 갈릭, 볶음양파, 직화구이 스테이크가..

11월 15일 개봉예정영화 [내부링크]

그동안 잠시 쉬었었네요. 11월 15일 개봉예정영화로 돌아왔습니다. 11월 15일에 개봉이 예정되어 있는 영화는 두 편입니다. DC팬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저스티스 리그와 믿고 보는 배우중 한 명인 신하균 주연의 7..

영통에 새로생긴 영통불고기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같은 사무실에서 근무하게된 차장님 환영 점심식사를 영통에 새로생긴 영통불고기에서 했습니다. 얼마전까지만해도 못보던 불고기집이 생겼네요. 일행이 먼저 주문하는 사이 주차를 위해서 두바퀴 돌아주시고.. 영..

문단 띠 넣기 기능 아세요? [내부링크]

한글 프로그램을 주로 사용하다 보니 (그래도 편집 기능을 많이 사용하진 않습니다만...) 우연찮게 발견하는 기능이 종종 있답니다. 오늘도 우연찮게 발결한 유용할 만한 기능을 소개합니다. 문단 띠 넣기 발견하..

버거킹 11월 1주 이벤트 [내부링크]

버거킹을 사랑하는 분들을 위해 11월 첫주 할인 이벤트 포스팅 합니다. 1. 와퍼 3000원 와퍼와 불고기와퍼를 30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주동안만 진행되는 이벤트구요. 11월 3일까지 행사니까 이용할 때 참..

롯데리아 11월 이벤트 [내부링크]

버거킹에서만 이벤트를 하는 줄 알았던 우물안 개구리였습니다. 국내 패스트 푸드의 대표라 할 수 있는 롯데리아에서도 각종 이벤트를 진행하는 군요. 11월을 맞아 맥앤치즈스틱 1조각 증정이벤트가 진행중입니다...

화면크기 축소/확대 방법 [내부링크]

한글을 실행 시킨 후 화면 크기가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가 많죠? 크기를 조절하고 싶을 때 어떤 방법들이 있는지 확인해 볼게요. 1. 돋보기 모양 아이콘을 이용 오른쪽 아래에 있는 돋보기 옆에 있는 % 창의 을..

내가 먹는 약 중 뮤코라제정이 있다면? [내부링크]

오늘 알아볼 약은 뮤코라제정 입니다. 먼저 이 약을 접하게 된 계기는 갑작스런 허리 통증으로 일상생활이 어렵게 된 제가 응급실 2회 정형외과 1회 방문 후 받게 된 약들 중에 포함이 되어 있었습니다. 응급실에..

10월 26일 영화 예매 랭킹 [내부링크]

10월 26일 영화 예매 랭킹을 알아볼게요. 역시나 이번에 새로 개봉한 영화들이 대거 순위에 들어왔습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가장 보고 싶은 토르가 1위, 인생영화가 될 수도 있는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와 나는..

무역장벽이란? [내부링크]

지난 포스트에서 세이프가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자국의 산업 보호를 위한 조치지만 무역을 하는 타국의 입장에선 일종의 무역장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역장벽... 들어본듯 만듯...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삼성, LG 세탁기 '세이프가드' 예고 [내부링크]

미국과의 무역이 최근 삐그덕이고 있다. 트럼프 정부 출범 이후 모두가 예견 했던 일이고 대비책을 강구해야 한다고 했건만 계속 끌려다니는 느낌이라 영 개운치가 않다. 북에선 핵 위협이, 중국은 사드를 빌미로..

2017년 10월 25일 개봉예정영화 [내부링크]

영화 관련 포스팅을 하면서 정말 많은 영화가 만들어지고 있다는 걸 깨닫게 되네요. 어떤 때는 보고싶은 영화로 가득할 때도 있고 어떨 때는 아무 것도 보고 싶지 않을 때도 있구요. 이번주에는 기대되는 작품들이..

버거킹 10월 4주 이벤트 [내부링크]

매주 새로운 이벤트를 진행하는 버거킹현재 이번주는 3가지 이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와퍼주니어 2500원 프리미엄 와퍼 주니어 3종이 2500원 입니다. 버거킹 애용하시는 분들은 알겠지만 이런 이벤트 돌아가면서..

자연별곡 특별 메뉴 [내부링크]

저희집 정보통은 단연 아내입니다. 아내는 어디서 정보를 얻었는지 각종 정보를 꾀고 있습니다. 컴맹이라 컴퓨터도 못하는데 말이죠 아무래도 풀어 둔 동생들이 정기 보고를 하는게 아닌가 하는 의문을 늘 가지고..

10월 21일 영화 예매 랭킹 및 박스오피스 순위 [내부링크]

For what it's worth, it's never too late. We can make the best or the worst out of it, I hope you make the best of it. [벤자민 버튼의 시계는 거꾸로 간다] 에 나오는 명대사 중 두 구절을 골라봤습니다...

달콩발롱 핫도그 [내부링크]

언제부턴가 핫도그 체인점이 정말 많이 생겼습니다. 저희 집 앞도 예외는 아닌데요. 제일 먼저 생긴 달콩발롱입니다. 그냥 핫도그 체인점이 잘 될까? 갑자기 생겼다 사라졌던 츄러스 체인점 처럼 사라지는건 아닐..

10월 19일 개봉 예정 영화 [내부링크]

10월 19일에는 15편의 영화가 개봉합니다. 이번에 개봉하는 영화중에는 개인적으로 꼭 보고 싶은 영화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15편의 영화중 한국 영화는 2편 뿐이네요. 일본 에니메이션도 2편이나 포함되어 있습니..

10월 18일 개봉예정 영화 - 루터 [내부링크]

10월 셋째주 개봉예정인 영화를 살펴볼게요. 10월 셋째주에는 이틀에 걸쳐 영화가 개봉됩니다. 10월 18일과 19일 이틀에 걸쳐 개봉되는데요. 18일에는 루터 한편, 19일에는 대장 김창수 외 12편이 개봉예정입니다...

예방접종의 간략한 역사 [내부링크]

정의 질병에 대한 면역력 증가를 위해 독성이 약화된 균, 죽은 균 또는 독소를 인체 혹은 숙주 안에 주입하는 것 효시 고대 인도와 아라비아 그리고 중국에서 널리 시행되었던 인두종법(人痘種法)이 효시입니다...

버거킹 10월 3주 할인 이벤트 [내부링크]

버거킹은 언제나 할인 이벤트가 많은 것 같아요. 다른 버거 보다 더 이득인 느낌이랄까? 어떤 매장은 할인 쿠폰을 돈주고 사서 또 할인된 가격을 내면 할인 안받는 것과 비슷하다고 하던데 버거킹은 이런 면에선..

57회 우모하 기획전 소식 [내부링크]

우리 동네 갤러리 대안 공간 우모하 Gallery에서 57회 기획전이 진행됩니다. 57회 기획전은 이 소 작가님의 작품이 전시됩니다. 전시기간 : 10월 15일 ~ 12월 14일 먼저 팜플렛에 있는 작품들을 소개합니다...

버거킹 아메리카노 이벤트 [내부링크]

버거킹 아메리카노 마셔봤나요??? 왠지 ... ^^* 하지만 지나다 들릴 일이 있으면 도전해볼까 해요. 지난 5월 22일 부터 Hot, Ice 아메리카노를 1000원에 만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중이었네요. 역시 뭐든 알아야..

한·중 통화스와프 연장 확정 [내부링크]

한·중 통화스와프가 연장되느냐 안되느냐로 씨끌했던 요 몇일 사이 김동연 경제부총리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가 국제통화기금(IMF)·세계은행 연차 총회 참석차 워싱턴에 방문중이라고 합니다..

10월 13일 영화 순위 [내부링크]

올해는 유난히 볼만한 영화들이 많은것 같아요. 후반으로 갈 수록 블록버스터 급 영화들이 줄줄이 대기하고 있기도 하죠~ ^^* 무료 영화쿠폰을 써주셔야하는데 어떤 영화를 봐야할지... 그래서 이번주 상영영화 중..

버거킹은 이벤트중... [내부링크]

버거킹은 1년 365일 24시간 이벤트가 있는 것 같네요. 버거킹이 카톡 친구라서 종종 이벤트 안내 알람이 울립니다. ^^* 이번에도 어김없이 카톡 메세지가 와서 확인해보니 버거킹 이벤트 알림 이네요. 4가지 이벤..

지압과 체조로 눈 건강 챙기세요. [내부링크]

[TV 온에어] '엄지의 제왕' 자두·손호영, 지압과 체조로 시력 급상승 컴퓨터, 스마트폰, 테블릿 PC 우리 삶을 편리하게 해주고 많은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고 업무에 이제 없어서는 안되는 도구들입니다. 하지만..

통화스와프와 현재 체결 국가 [내부링크]

통화스와프(Currency Swaps) 통화스와프는 원래 금융시장에서 거래되는 파생상품 중 하나입니다. 그런데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를 지나면서 파생상품과 국가간 통화의 맞교환의 두 가지의 의미를 가지게 되었습니..

10월 11일 뉴스 (골밀도, 십알단, 군사망자, 방탄소년단) [내부링크]

관심가는 뉴스를 포스팅하려 합니다. 언제적 뉴스였는지 기억하기도 어렵고.. 다시 찾아보기도 어렵고 해서... ^^* 오늘 선정한 뉴스는 4가지인데요. 1. 척추건강 척추건강이 정말 중요하죠, 30세부터 골밀도가 줄..

상향등 대처 후기 [내부링크]

추석 잘들 보내셨나요? 이번 추석 고속도로는 연휴가 길어서 안 막힐줄 알았는데 무료 도로가 되어서 그런지 엄청엄청 막혔네요. 누구도 피해갈 수 없는 정체구간으로 들어간 순간... 으악!!! 눈부셔!!! 아내가 면..

초딩 유행 보안관 게임 [내부링크]

아파트 단지를 지나는 길에 아이들 둘이 게임을 한다. 짝짝! 장전 짝짝! 방어 짝짝! 쏘고 대체 뭐하는건가?? 궁금했지만 지나는 길이었기에 아이들에게 물어보진 못했다. 아들과 함께 커피숍에서 아내를 기다리다..

문경 도자기 박물관 [내부링크]

문경에서 두번째날 첫 걸음은 도자기 박물관!!! 숙소였던 더모스트풀빌라에서 5분남짓 걸리는 거리에 있어 금방 도착했다. 비만 오지 않았다면 더 상쾌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었을 것 같은데.... ^^* 뭐 날씨가 이..

더모스트풀빌라 솔직후기 [내부링크]

이번 추석 모임은 풀빌라에서 하루를 보내는 것으로 하기로 했다. 한달전 쯤 예약을 하려고 보니 좀 유명하다 싶은 곳은 이미 차버렸고 그래서 여기저기 찾아보다가 문경의 더모스트풀빌라를 알게 되었다. 풀빌라..

문경 석탄 박물관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문경에 있는 석탄 박물관 들어보셨나요? 저도 이번 여행에서 처음 들어봤어요. 사실 있는지도 몰랐네요. 문경에 있던 은성탄광이 폐광된 후 관광지로 새롭게 탈바꿈된 박물관이예요. 해방 이후 우리 역사 중 경제..

레오나르도 다빈치 기획 전시회 [내부링크]

모나리자로 유명한 다빈치!!! 지금 우리에겐 다빈치 코드로 더욱 유명해진 레오나르도 다빈치 과학자이자 철학자이자 화가로도 유명세를 떨쳤던 천재이죠. 다빈치의 천재성을 눈으로 보고 손으로 만질 수 있는 기..

추석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내부링크]

이번 추석에는 고속도로 통행료가 면제된다는 소식입니다. 다들 듣긴 하셨죠? 예전에 징검다리 휴일, 임시공휴일에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가 시행되었던 적이 있었는데 전 그 때 이용해보지 않아서 실감하지 못했었..

핸드폰 단말기 지원금 상한제가 폐지되었습니다 [내부링크]

최고33만원이던 보조금이 폐지되었다네요 폰 구매 계획이 있는 분들 기사 참고하세요. 뉴스픽 기사

가을하늘빛 콘서트 [내부링크]

동탄에 거주하시는 분들 오가다 아이유 사진이 크게 붙어 있는 플랜카드 보신적 있죠??? 가을하늘빛 콘서트 플랜카드예요. 최근 주변을 살펴보며 다니다보니 화성시에서 문화공연을 다양하게 많이 준비한다는 생각..

비빔국수가 땡길땐 망향이죠~ [내부링크]

비빔국수든 잔치국수든 망향이 진리!!! 그래서 오랜만에 방문한 망향 비빔국수 화성점입니다. 영통,동탄 인근에는 원래 이 곳 뿐이었는데 작년인가? 동탄점도 새로 오픈했죠 개인적으론 동탄점은 화성점보다 좀더..

근로기준법 궁금하시죠? [내부링크]

탄력근무제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근로기준법에 대해서 찾아봤어요. 거의 대부분이 근로자니까 근로기준법에 대해 필요한 부분은 알아두는것이 좋겠다는 생각이예요. 법을 어디서 찾아볼 수 있을까? 대체 법조문을..

서울거리예술축제 [내부링크]

서울거리예술축제가 프리마켓으로 개최된다고 합니다. 가을 하늘을 천장으로, 서울의 거리를 무대삼아 8개국 아티스트들이 만드는 48개의 퍼포먼스가 150회에 걸쳐 무료로 펼쳐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공중곡예,..

달빛어린이병원 [내부링크]

달빛어린이병원 들어보셨나요? 저녁시간 이후에 아이들이 갑자기 아프면 응급실말고는 갈 수 있는 곳이 없습니다. 그래서 보건복지부에서 평일 밤11시~12시, 휴일 오후 6시까지 소아청소년과 전문의에게 진료받을..

오산 쿠우쿠우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오산쿠우쿠우방문기 오늘은 어디서부터 시작된 소문인지 모르지만 오산쿠우쿠우가 가성비가 최고인 명소로 꼽힌다는 소문을 듣게 되었습니다. 집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이기도 하고 밖에서 사먹어도 마땅히 먹을게..

내일배움카드제 [내부링크]

내일배움카드제 들어보셨나요? 직업훈련과 같은 교육에 필요한 비용을 고용노동부에서 부담하는 제도입니다. 그럼 이런 교육을 누가 받아야 할까요? 현재 실직 상태인 구직자, 재직자, 자영업자 모두 혜택을 받을..

물리적주소 변경하는 방법 [내부링크]

인터넷을 할 때 가장 중요한게 랜카드!!! 랜카드 마다 고유 주소가 할당되어 있다. 그런데 필요에 따라 이 값을 바꿀수도 있다. 어디서??? 당연히 랜카드 설정에서!!! 주의!!! 내가 사용하는 윈도우 10에선 랜카드..

현재 접수중인 토익시험(9월26일) [내부링크]

토익시험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가장 많을 것 같아 토익 시험 정보도 올려봅니다. 대학 졸업 후 토익시험을 안본지 까마득해졌군요, 유형이 바뀐 이후로는 토익 시험을 접할 기회가 없었네요. 하지만 여전히 우리..

음식물 쓰레기가 아닌 것!!! [내부링크]

음식물 쓰레기 인지 아닌지 헷갈리죠? 자~ 정리해봅시다. 기준은 동물이 먹을 수 있는가? 1. 생선뼈의 경우 지나치게 딱딱한 것은 일반 쓰레기로 배출해야하지만 살이 붙어 있어 구분이 어려운 경우 음식물..

239회 텝스 시험 일정 [내부링크]

Teps 시험 정보입니다. 제239회 TEPS 정기시험 접수가 일주일 남았습니다. 이번 정기시험은 10월 21일 토요일 14:30 에 있는 시험입니다. 시험성적 발표가 10월 31일 이니까 11월에 시험성적이 필요하신 분들 서둘..

로컬푸드데이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로컬푸드데이 다녀왔어요. 어제 저녁에는 생방송투데이 촬영이 있어서 사람이 많을 것 같아 오늘 다녀왔어요. 약간 늦은시간에 가서 그런지 생각보다 사람이 별로 없었어요. 준비해오신 물건을 다 팔아서 인지 문..

센트럴파크 조선면가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동탄 센트럴 파크 인근 음식점 중 가장 유명한 곳은? 단연 홍익돈가스입니다 늘 대기가 길기로 유명하죠. 조선면가는 홍익돈가스 옆에 생긴 국수집이네요. 이름이 비슷한 다른 국수집에 대한 안좋은 기억이 있어서..

하루 [내부링크]

순간은 힘들거나 즐겁고 하루는 더디고 세월은 쏜살같다. 나에게 하루는 고됨과 슬픔. 누군가에게 나의 하루는 무엇과도 바꿀수 없는 소중한 보물. 살아내자. 이겨내자. 가 아닌 즐겨야할 소중한 선물 지나가면 다..

소리결 음악회 - 환타지 가족뮤지컬 오즈의 마법사 [내부링크]

한국지역난방공사와 함께 하는 소리결 음악회가 준비한 또 다른 작품!!! 환타지 가족 뮤지컬 오즈의 마법사를 소개합니다. 오즈의 마법사는 모두가 잘 아는 프랭크 바움의 동화로 전세계 어린이들에게 사랑받는 동..

망향비빔국수 유래 [내부링크]

동탄의 맛집 중 하나인 망향비빔국수 아시죠? 동탄에는 2곳이 있습니다. 삼성반도체 인근의 화성점과 메타폴리스점이죠. 늘 맛집이라 특히 비빔국수가 생각나면 발걸음이 절로 향하게 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음식..

윈도우 10 노트북 화면 밝기 조절 [내부링크]

요즘 대세 윈도우는 윈도우10입니다. 노트북을 사면 사용하고 싶지 않아도 10이 설치되어 있죠. 노트북을 사용하다 보면 주변 밝기에 따라서 화면 밝기를 조절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오늘은 윈도우 10이 설치되..

2017 경기로컬푸드데이 추가 정보 [내부링크]

제가 2017 경기로컬푸드데이 포스팅 한 그날 바로 로컬푸드데이 홍보 블로그가 생겼네요. 거기에 나와있는 내용 요약해서 포스팅 할게요. 기대 효과 및 목적 1. 로펄쿠드의 홍보 + 도민 건강증진 + 지역 공동체..

윈도우10 설정 화면 들어가기 [내부링크]

윈도우10이 성능이 좋다고 해서 무료업그레이드 할 때 앗싸~ 하고 업그레이드 해서 쓰고 있습니다. 그런데 설정을 바꿀일이 있어서 설정화면으로 들어가려는데... 이런 ㅠㅜ 대체 설정화면으로 어떻게 들어가는거..

동탄 박장대소 불고기 2탄 [내부링크]

토요일 저녁 굶주린 하이에나(?)처럼 동네여기저기를 다닌다. 여전히 도저히 먹을게 없다. (음식점은 많지만 입맛을 당기는게 없는것...) 집에서 해먹어야 하나?? 하지만 오늘은 집에서 해먹기도 어려운 상황 ㅠㅜ..

E-버스 [내부링크]

주의가 산만함! 언제나 통지표에 적혀있던 문구. 이 덕분인지 지나다 보게 되는 것이 많다. 오늘은 얼마전 지나다 우연히 본 E-버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네이버에서 E-버스를 검색하면 이정도로 나온다. 대..

몇층가세요? [내부링크]

몇층가세요? 평소에 얼마나 운동이 되는 습관을 가지고 계신가요? 특히 연구직, 사무직이신 분들은 일상생활중 운동이 차지하는 양이 "0" 이겠죠? 동탄보건지소에서 건강 캠페인이 진행중인가봅니다. 어느날 가자..

밀크티? 밀크T? [내부링크]

언제부턴가 웹서핑을 하다 보면 밀크티 라는 단어를 자주 보게 된다. 밀크티? 우유 홍차인가??? 이렇게 넘겼었는데 알고보니 천재교육에서 나온 학습기 이름이 밀크티 란다. 밀크T라는 학습기를 대여해서 학습을..

하이패스 미납통행료 조회 및 납부 방법 [내부링크]

지난 여름휴가때 하이패스를 통과하는데 갑작스런 소나기 때문인지 요금이 지불되지 않고 통과되었습니다. 그리곤 깜깜히 잊고 있었는데 어제 고지서가 날아왔네요. ㅠㅜ 우리나라는 전산망이 잘되어 있어서 하이..

56회 우모하 기획전 [내부링크]

동네에서 미술작품을 감상하며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이 있다면? 미술작품을 관람하려면 미술관으로 가야하죠. 용인 서천동에 미술작품을 주기적으로 전시하는 작은 공간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서천초등학교 옆에..

2017 경기로컬푸드데이 [내부링크]

2016 경기로컬푸드데이 기억나세요??? 작년에 동탄 센트럴파크에서 2016 경기로컬푸드데이 라는 행사가 있었습니다. 올해도 지나가는데 플랜카드가 걸려 있어서 정보를 포스팅 하고자 찾아봤지만... 도저히 공개..

9월 정기 텝스 추가 접수 마감일 [내부링크]

9월은 텝스 정기 시험이 2회 있는 달입니다. 이미 지난 9월 2일 237회차 시험이 있었구요. 돌아오는 주일 9월 17일 238회차 시험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번 시험 결과를 가지고 외고, 각종 대학, 대학원 입시에..

반려동물 장례 코디네이터 관심있으신분 있나요? [내부링크]

작년에 지인의 강아지 두마리가 세상을 떠났습니다. 한 분은 동네 뒷산에 장례를 치뤘다 했고, 다른 한 분은 고향 강가 둔치에 장례를 치루었다 전해들었습니다. 그러고 보니 어릴때 개, 고양이, 병아리를 키워봤..

자녀장려금 결과 확인해보세요. [내부링크]

9월은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이 지급되는 달입니다. 지난 5월 1일에 신청하고 까먹고 있다가 오늘 사무실 동료가 조회하는 걸 보고 생각이 났네요. 자녀장려금 조회하는 법 잊으신 분들을 위해 인터넷으로 조회..

주일 오후는 카페에서? [내부링크]

주일 오후시간... 어떻게 시간을 보내시나요? 카페에서 여유있는 커피한잔? 보고 싶었던 영화를 보고 싶은 사람과 함께? 오랜 만에 만난 친구와 함께 보내는 수다? 집에서 달콤한 낮잠을??? 4시까지 교회로 돌아가..

표 편집하기 두번째 시간 셀 크기 조절하기 [내부링크]

한글 표만들기 포스팅 세번째 이자 편집하기 두번째 시간입니다. 이번시간은 지난 시간에 만든 표크기 및 셀크기를 조절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번에도 사용되는 단축키는 지난 시간과 같습니다. 생각이 안나..

설렁탕이 땡길때 [내부링크]

어김없이 퇴근길에 아이와 아내를 만나 집으로 향하던 중... 내일 일정을 위해서 일찍 잠들어야 하는데 저녁 준비를 하기에는 시간이 애매할 때 외식을 하게 되죠 ^^* 언제나 무얼 먹을까 고민×고민×고민×고민..

표 편집하기 - 셀 선택하기 [내부링크]

리포트를 작성할 때 한글을 많이 사용하시죠? 리포트의 꽃인 표만들기 포스팅 두번째 시간입니다. 이번 시간은 지난 포스팅 표만들기에 이어 표 편집하기를 계속해서 포스팅하려 하는데요, 표를 편집하기 전 먼저..

로컬푸드 들어보셨나요? [내부링크]

얼마전 아내가 지인들과 로컬푸드 직매장에 다녀왔다면서 신선한 농수산물을 싼가격에 살 수 있다며 꼭 같이 가보자고 했었습니다. 드디어 어제 집으로 향하던 중 집에서 간단하게 저녁을 먹고 외출해야 할 일이..

수학경시대회 [내부링크]

어느덧 율이가 2학년 하고도 2학기를 맞이하게 되었다. 어릴때 부터 숫자와 영어에 친근하도록 쬐금 노력하긴 했는데 영어는 별로고 (아직 2학년이니 알 수 없는 노릇이지만 ) 수학은 그닥 어려워하지 않는다. 아..

노작 박장대소 불고기 [내부링크]

요즘 음식점은 많지만 왜 이리 먹을 것이 없는지... 매일 같은 음식만 먹을 수도 없고... 정말 고민이 많이 됩니다. 아내와 아이와 함께 지난 주말 머리를 하고 밖으로 나와서 간단히 먹고 들어가려고 돌아다녀보..

수원 합창페스티벌 [내부링크]

은근히 주변에 공연이 많이 열리는 것 아세요? 조금만 관심을 귀울이면 알찬 구성의 공연들이 꽤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2017년 수원 합창 페스티벌을 포스팅할까 합니다. 공연명 : 2017 수원 합창 페스티벌 (song..

다시 찾고 싶은 짬뽕집 [내부링크]

오늘 포스팅할 맛집은 동탄 능동에 있는 혼이 담긴 짬뽕입니다. 엘리베이터, 아파트 로비에 있는 전단을 보고 한번 가볼까 하는 생각이 있었지만 평소 동선에서 약간 먼 거리에 있어서 쉽사리 가볼 생각을 하진 못..

소리결 음악회 [내부링크]

집 근처에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장소가 있다는건 삶에 소소하지만 큰 기쁨이라 생각됩니다. 바로 인근에 복합문화센터가 있고 거의 매주 공연이 있음에도 바쁘다는 이유로 거의 문화생활을 누리지 못하고 있습..

한글 표만들기 [내부링크]

낮에는 아직 덥지만 하늘은 완연한 가을 하늘이죠? 이런 날씨의 변화와 함께 대학교 2학기가 시작되고 있습니다. 2학기의 시작은 가을의 시작이고 가을의 시작은 리포트의 계절이 시작됨을 알리는 것이기도 하죠...

윈도우10 새 데스크톱 기능 [내부링크]

윈도우 10에 많은 기능들이 있지만... 새 데스크톱 기능을 아시나요? 오늘은 새 데스크톱 기능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 합니다. 새 데스크톱은 말 그대로 새 컴퓨터를 열어서 사용하는 것과 같은 기능을 제공하는..

다짐 [내부링크]

늘 지나던 길. 늘 지나치던 나무지붕 저렇게 힘겹게 삶을 살아내는 생명을 보며 어떤 상황, 어떤 삶의 자리라도 나도 삶을 살아내리라 다짐한다.

황태해장국이 땡길때 여기도 괜찮아요 [내부링크]

얼마전 망포역 사거리에 있는 상가를 지나다. 아이들 옷가게가 하나 없어지고 황태해장국이 생긴걸 보곤 언제 한 번 먹으러 가보자 다짐했었다. 마침 아이가 친구네 집에서 늦게까지 놀고 온다고 해서 오늘은 뭐..

도프리움정 들어보셨어요? [내부링크]

응급실에서 받아온 3가지 약 중 세번째 도프리움정에 대해서 궁금해서 찾아봤다. 도프리움정의 간단 정보 제조/수입사는 삼천당제약이고 전문의약품이다. 삼천장제약에서는 위장관저해치료제로 분류되고 식약처..

무코스타정 들어보셨나요? [내부링크]

응급실에서 받아온 3가지 약 중 두번째 [무코스타정]에 대해서 궁금해서 찾아봤다. 제조/수입사는 한국오츠카제약이고 전문의약품이며 식약처 분류에는 소화성궤양용제로 분류된다. 백색의 원형필름코팅정 모양이..

아나필락시스 들어보셨어요? [내부링크]

약을 알고 먹기 위해서 주의사항을 읽어보던 중 중대한 이상반응에 아나필락시스 쇼크라는 것이 있다. 한동안 즐겨보던 닥터 하우스를 보면서 얼핏 본것 같은 생각이 들어찾아봤다. 아나필락시스란? 아나필락시스..

벌써 가을?? [내부링크]

무척이나 길것만 같던 여름 이 여름이 지나고 있긴 한가보다 무심코 올려다본 하늘이 '이제 가을이다~' 하고 말하는 것만 같다

주말엔 우정원 일층카페? [내부링크]

지나다 주말 천원 할인 문구에 어중간한 시간을 보내려 들렀다 이렇게 큰걸 2500에 ㅎㅎ 테이블이 고정되어 있어서 순간 맥도날드 같다는 생각이 들긴 했지만 Wi-Fi 도 빵빵하고 아직 방학이라 조용히 좋은 시간..

낙센에프정 들어보셨나요? [내부링크]

응급실에서 받아온 약봉지에는 3가지 약이 들어있다. 그중 중 하나인 [낙센에프정]에 대해서 궁금해서 찾아봤다. 종근당에서 제조한 전문의약품이다 식약처 분류에는 해열, 진통, 소염제로 분류된다. 누루끼리한..

동탄 북광장 전집 [내부링크]

얼마전 아내가 발견한 맛집 갑자기 전이 먹고 싶어지는 그런 날 집에서 부쳐먹기도 그렇고 어디가 맛이 괜찮은 지도 모르고 우연히 발견한 이 집이 마음에 들었나보다. 나는 이번이 두번째 방문이다. 움주를 하지..

상향등 복수 스티커 대안은 없나? [내부링크]

운전을 하다보면 정말 짜증날 때가 많다. [사진:보배드림 캡쳐] 야간 운정을 할 때 앞에서 상향들을 켜고 올 때도 짜증이 나지만 특히 아주~ 먼 뒤에서 상향등을 켜고 계속 따라오면 [구글이미지 캡쳐] 그 차가..

ER과 서방정의 차이 [내부링크]

"타이레놀 주세요" "서방정은 없나요?", "ER은 없나요?" 언제부턴가 약국에 가면 늘 이렇게 이야기하면서도 ER, 서방정과 그냥 타이레놀의 차이는... 알고 복용하신 분 있나? 다만 그냥 타이레놀에는 500mg, ER,..

아프지 말고 행복하자 [내부링크]

여름성경학교 준비, 아이워십 준비 등 이것 저것 신경쓸게 많았던 지난 달 말... 너무 무리 한걸까? 최근 들어 자주 머리가 아프다고 이야기 하곤 했었는데 타이래놀로도 두통이 사라지지 않더니 결국 응급실로 가..

코어강화 운동 플랭크 [내부링크]

여름이 이제 끝나가고 있는데... 그래도 운동운 해야겠기에 여기저기 검색해보다 플랭크 라는 운동을 발견했다. 눈으로 보기에는 쉬워 보이는데 절대!!! 쉽지 않다는 먼저 어디에 도움이 되는 운동일까?? 플랭크는..

강릉해변 메밀막국수 [내부링크]

언제 한번 가봐야지 했던... 전병에 새로운 눈을 뜨게 해준 곳

프랭크서울 영통 [내부링크]

지나다 핫도그 글씨만 보고 들렀는데... 분위기 좋게 먹을 수 있는 카페 같은 곳 다음엔 치즈 말고 다른 걸로 커피와 함께 도전 해봐야 겠다^^*

아들과 함께 ... [내부링크]

아내의 추천으로 아들과 함께 방문한 요거프레소 거리 끝에 위치해서 사람이 한산해서 우리에겐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사람이 많으면 사장님께 좋겠고 조용히 방문하기에는 지금이 좋은데... 그래도 사람이..

메타 박가네부대찌개 [내부링크]

오늘은 메타 폴리스 박가네 부대찌개에서 끼니를 때웁니다. 아이가 이제서야 조금씩 부대찌개에 맛을 들이기 시작해서 함께 먹을 수 있게 되었네요. 무얼 먹을까 고민고민 하다가 언제나 그렇듯 기본 메뉴를 먹어..

파워포인트 도형 팁 [내부링크]

도형 움직임, 모양과 관련된 팁을 알려드릴게요. 먼저 모든 도형에 해당합니다. 1. 도형 이동 도형을 선택 후 ① 방향키 : 좀 많이 움직임 ② Ctrl + 방향키 : 미세하게 움직임 ③ Alt + 방향키(좌우만) : 좌우로..

조용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내부링크]

주일 오후 조용히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시간의 선물에서...

한국리서치 모바일CX 사용후기 [내부링크]

한국리서치에서 MobileCX 번전을 선보였다 좀 오래전에 오래전이라 해봐야 1년 남짓? 처음엔 로그인하기 어려워서 사용을 하지 않다가. 수신되는 메일을 보고 다시 설치 해보았다. 깔끔하고 간단한 초기화면 지금..

수제햄부대찌게 [내부링크]

부대찌게 프랜차이즈 차~암~ 많죠? 얼마전 붉은 색 햄에 발암 물질이 들어있다는 소식으로 햄에 대한 경각심이 생겼었는데 수제로 만든 햄이 들어간다기에 방문해봤습니다. 몇가지 종류가 있긴 했는데 원래 초음..

쉐프의 부대찌개 [내부링크]

부대찌개 파는 곳인데 반찬으로 돈까스와 피자를 먹을 수 있는 곳이 있단다. 언제 한 번 가보리리생각만 하다가 드디어 가보게 되었다. 부대찌개보다 돈까스와 피자가더 맛있다는 소문을 기대하며... 메인 메뉴에..

인재상 [내부링크]

세상이 원하는 사람은 SUPER-MAN 하나님이 원하는 사람은 WEAK-MAN

두통 [내부링크]

두번 다시 통하고 싶지 않다

두통 [내부링크]

스물 스물 아~ 스물 스물 다가온다 점점 점점 머~엉 점점 점점 벽을친다 오늘은 뭐가 잘못되었나 오늘은 뭐가 걱정이었나 딱 눈 감고 한 알의 약 딱 눈 감고 한 숨 잘까?

재미있는 계산 나이 맞추기 [내부링크]

다음 Tip 에서 발견한 재미 있는 계산법 1. 당신의 휴대폰 번호 뒷 네자리에 2를 곱한다. 2. 다시 더하기 5를 한다. 3. 다시 곱하기 50을 한다. 4. 다시 더하기 1768를 한다. 5. 그리고 당신의 태어난 년도를 뺀다..

다리 운동 [내부링크]

마일리 사이러스 다리운동 종아리가 얆아진다고 하니... 한번 따라 해볼까??? ^^

한글에서 각주 단축키 [내부링크]

영어 동영상 강의를 보다가 기억해야 할 내용을 한글 파일로 저장해볼까 앗 book = reserve 라고 따로 쓰네... 각주로 표시해야겠다.. 각주를 어떻게 하더라??? 간단합니다. 각주를 표시할 위치에 커서를 두고 ctr..

브릭시트 투료결과 실황 확인 [내부링크]

브릭시트 (Brixit : Britain + Exit 의 합성어) 가 가장 이슈이죠. 지금 한참 개표중입니다. 오늘 오후 4시 쯤 되면 개표가 끝난다고 하네요. 로이터 통신 웹사이트에서 투표현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엑셀 반올림 함수 [내부링크]

엑셀에서 많은 숫자 데이터들 중 반올림으로 표시해야 할 경우!!! round 함수를 사용해주세요. 입력 방법은 =round(number,num_digits) 입니다. 여기서 number 에는 반올림할 숫자가 들어 있는 셀을 mum_digits 에..

아래아한글 표 나누기, 합치기 [내부링크]

한글을 사용하다 보면 표를 나누어야 할 때가 있는데... 메뉴 찾기 어려우셧죠? 단축키와 함께 간편하게 하는 법을 알아볼게요 먼저 한글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Ctrl + N + T를 누르면 (차례로 누르고 있어야 해..

영남권 신공항, 김해공항 확장으로 결정 [내부링크]

언제부터인진 모르겠으나... 영남권 신공항 건설 추진을 둘러싼 이야기들이 많았다 증권가에서는 영남권 신공항 관련주들이 오르락 내리락 하고.. 올해나 내년이나 눈빠지게 기다리는 사람들도 많았을 것이다. 드..

자동차 검사 날짜 조회 [내부링크]

자동차 검사 안내 고지서를 잃어버렸을때...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날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먼저, 교통안전공단에 접속합니다. (위 교통안전공단 클릭하시면 바로 접속됩니다.) 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에서 통..

윈도우 8 이상 버전에서 프로파일 삭제하기 [내부링크]

윈도우 8 부터 무선 프로파일 삭제하는 방법이 어려워졌습니다. 프로파일 삭제 GUI가 제공되지 않기 때문이죠. 이건 MS가 역행하는 듯한 느낌을 팍팍 주는 정책입니다. 프로파일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알아두면 편리한 웹브라우저 단축키 [내부링크]

알아두면 편리한 웹브라우저 단축키 익스플로러에서만 되는 줄 알았는데 크롬과 파이어폭스에서도 되는 단축키를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알아볼 단축키는 3가지 입니다. 1. 새 탭 열기 Ctrl + T 2. 복재된 탭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