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veforliz의 등록된 링크

 diveforliz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1건입니다.

[신용분석사] 사채 - 2 [내부링크]

[신용분석사] 시리즈는, 빠른 연재를 위해 반말로 작성됩니다. 이해해 주세요 ㅜㅜ 이 정보를 '정석'이라 생각하시면 아니됩니다!!! 그냥 빠른 합격을 위한 글일 뿐이니, 정석적인 공부는 책을 참고해 주세요 ㅜㅜ 전에는 사채의 전반적인 flow에 대해 알아봤고, 이번에는 사채의 상환과 복합금융상품에 대해서 알아보겠음. 추가적으로 문제도 풀어보면서 사채를 마스터해보도록 하자. 1. 사채의 상환 만약에 네가 기업 입장이라고 해봐. 사채때문에 이자 내는 거 싫지? 돈 나가는 거 싫어서 빨리 갚고 싶을 거 아니야. 사채의 상환은 바로 그거임. 전의 Flow는 원리금을 다 지불한다는 전제 하에 회계처리를 했잖아? 근데 중도에 원금을 모두 상환하면 그 후에는 이자를 낼 필요가 없어지는 거잖음. 여기서 '상환금액'과 ..

[신용분석사] 사채 - 1 [내부링크]

[신용분석사] 시리즈는, 빠른 연재를 위해 반말로 작성됩니다. 이해해 주세요 ㅜㅜ 이 정보를 '정석'이라 생각하시면 아니됩니다!!! 그냥 빠른 합격을 위한 글일 뿐이니, 정석적인 공부는 책을 참고해 주세요 ㅜㅜ 오늘은 토나오는 사채를 해보자. 계산 문제가 제일 많이 나오니, 계산 문제를 중심으로 핵심을 풀어 나가 보도록 하겠음. 1. 그래서, 사채가 뭐냐? 그그 사채 쓴다 할 때 그 사채가 아니라.. 한 음절이 생략됐는데, '회사채'라는 뜻임. 회사가 채권을 발행해서 돈을 땡기는 건데, 주식이랑은 좀 다름. 이건 나중에 알아보자. 사채는 우선 '공정가치'로 측정하는 게 특징이야. 그래서, 액면금액과 액면이자, 발행일과 만기, 시장이자율이 발행과 동시에 결정돼. 그렇기 때문에, 최초 시점의 미래현금유출액을..

[신용분석사] 재무회계의 개념체계 [내부링크]

[신용분석사] 시리즈는, 빠른 연재를 위해 반말로 작성됩니다. 이해해 주세요 ㅜㅜ 이 정보를 '정석'이라 생각하시면 아니됩니다!!! 그냥 빠른 합격을 위한 글일 뿐이니, 정석적인 공부는 책을 참고해 주세요 ㅜㅜ 오늘은 개념체계와 개념체계의 구조 및 질적특성을 이해해 볼거임. 별 거 없음. 1. 우선 개념체계가 뭐냐? → 재무재표의 작성에 있어 기초되는 개념을 정리해둔 거임. 말 그대로, 재무제표는 개념체계의 특성에 따라서 작성되어야 한다는 의미임. 쉽게 말해서, 이것도 안지키면 니가 쓴 건 재무제표가 아니다를 판단하는 기준이 되는 거임. 근데 개념체계는 엄연히 따지면 회계기준은 아니기 때문에, 회계기준과 상충한다면 회계기준이 개념체계를 우선함. 그래서, 개념체계는 자기 자체의 의미보다는 회계기준의 제정에..

정보처리기능사 합격 후기 (총 2주, 78점) [내부링크]

오랜만의 자격증 합격 후기네요! 비록 오래된 시험이긴 했지만.. 개정 후 시험이기도 하고, 2주라는 단기간에 합격한 만큼 큰 도움이 되실 거라 생각해서 정보처리기능사로 찾아왔습니다. 우선 기능사인 만큼, 필기와 실기로 나뉘어집니다. - 필기 (약 3시간) 필기는.. 솔직히 별 거 없습니다. 시나공 SUMMARY 문제집과 COMCBT 문제만 있으면 된다고 생각해요. 개정이 되긴 했지만 여전히 예전 기출문제에서 기출되는 문제가 대부분입니다. 꼭 기출문제를 COMCBT 사이트에서 5개년 이상 외워 주셔야 해요. 요약하자면, COMCBT에서 5개년 이상의 기출문제 외우기, 시나공 SUMMARY 교재 상시 문제 외우기를 병행하라고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최강 자격증 기출문제 전자문제집 CBT 전자문제집, CBT, ..

[K-POP] 내가 보고 싶어서 만드는 범(汎) 아이즈원 멤버 새해 인사 짤 [내부링크]

1. IVE ( 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 IVE 아이브의 TikTok 영상 도착 IVE 공식 틱톡에서 만나보세요!https://t.co/KzTgooIu2g#IVE #아이브 #HappyNewYear2023 — IVE OFFICIAL (@IVEstarship) January 22, 2023 c IVE 복 주머니 오픈 IVE가 DIVE를 위해 준비한 한복 셀카 도착 DIVE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IVE #아이브#HappyNewYear2023 pic.twitter.com/QSevY9bdkn — IVE OFFICIAL (@IVEstarship) January 22, 2023 2. 조유리 3. 김민주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김민주 (MINJU KIM)(@..

[토막 금융 상식] '유동성 함정' 알아보기, 돈을 푸는데도 왜 쓰지를 못하니.. [내부링크]

중국 경제 둔화로 은행 대출 3년 만에 최저… [중국 홍콩 센트럴 지구에서 사람들이 항셍 지수가 표시된 화면을 지나가는 시민들 (로이터=연합뉴스)]중국의 지난달 은행 대출이 9080억 위안(약 170조 원)으로 3년 만에 가장 낮았다고 블룸버그 biz.sbs.co.kr 2023년 현재, 세계는 대봉쇄의 상황에서 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하지만 현재까지도 코로나19는 완전히 종식되지 않았고, 경제 상황도 코로나 이전으로 돌아가기는 힘든 상황입니다. 이러한 코로나19의 경제 침체를 관통하는 이론 중 하나가 바로 '유동성 함정'인데요, 이러한 유동성 함정을 같이 알아보시죠! 목차 1. 유동성 함정에 대하여 2. 미국의 '대공황'과 일본의 '잃어버린 10년'의 공통점 3. (거시)경제학은 사람..

[금융 토의] 금리, 어떻게 해야 알 수 있을까 [내부링크]

갑자기 이런 글을 왜 쓰는 건가? 사실 나도 잘 모른다. 금리에 대해서 잘 이해하지 못하는 것도 있지만, 전 세계가 이렇게까지 금리에 시달려야 하는 이유도 궁금하고 이에 대한 한국은행의 대응도 잘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한 마디로 이거 쓰면서 금리를 이해한다는 뜻. 여러분도 알고 좋잖아 그러면. 그래서 금리가 뭔데? 금리는 표준국어대사전에 따르면 '빌려준 돈이나 예금 따위에 붙는 이자. 또는 그 비율'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정확하다. 모든 예 · 적금과 대출 상품에는 금리가 추가된다. 현재 우리나라의 기준금리는 1.25%로 한국은행이 결정하고 있다. 예를 들어보자. 우리가 100원의 돈을 저축한다고 한다. 금리는 5%라고 하면, 우리는 100원이라는 돈을 은행에 1년 동안 맡기는 대신, 5원이라는 돈..

[금융 토론] '농협 신경 분리', 성공한 것일까? [내부링크]

현재의 농협은 2012년 이명박 정부의 신경 분리 이후, 농협경제지주와 농협금융지주로 나뉘어 운영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만큼 조직 구조도 복잡해지고, 저 또한 많이 헷갈렸어요. 이에 대한 찬반 의견도 극명하게 갈리며, 사회적으로 큰 이슈가 되기도 했으나, 2017년 지주회사 체제 개편 후 서서히 사라지기 시작해갔습니다. 그러면 농협이 왜 신경 분리를 했는지, 신경 분리 후 현재의 농협 상황은 어떤지 함께 알아보시죠! 목차 1. 신경분리의 명목, 현재의 지배 구조 2. 신경 분리 후 농협의 상황 3. 농협의 신경 분리는 실패했을까? 1. 신경분리의 명목, 현재의 지배 구조 우선, 신경 분리를 알기 위해선 '신경 분리'의 뜻부터 알아야 할 것 같습니다. 신경분리는 '신용과 경제의 분리'를 뜻하는 말로, 농..

[F1] 포뮬러 1 2023시즌 변화 정리, 소소하지만 크게 달라지다 c [내부링크]

새로운 해가 밝고, F1의 2023 시즌 라인업이 거의 확정이 되었습니다. 많으면 많고, 적으면 적다 할 수 있는 변화들이 올해 시즌에 생기는데, 그러면 정리한 것을 함께 보실까요? 목차 1. 이적 시장: 베텔의 은퇴, 더프리스와 피아스트리의 영입 2. 캘린더: LA 그랑프리와 중국 경기의 취소 3. 규정: 안전과 스프린트 레이스 1. 이적 시장: 베텔의 은퇴, 더프리스와 피아스트리의 영입 이적 시장에서 가장 핫하다고 할 수 있는 것은, 제바스티안 페텔의 은퇴입니다. 시즌 중도에 페텔은 이미 개인 인스타그램을 개설, 은퇴를 밝히기도 했어요. 페텔은 F1 2010시즌을 기적적으로 승리한 뒤, 2013시즌까지 레드불에서 월드 챔피언을 차지했습니다. 그러나 2015시즌에 스쿠데리아 페라리로 이적한 뒤 부진한 ..

[토막 금융 상식] '선물'과 '옵션' 알아보기, 둘의 차이점이 뭐지? [내부링크]

투자를 해보셨거나, 증권 관련 뉴스를 접해보셨다면 '선물'과 '옵션'에 대해서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거예요. 하지만 그런 기사들은 그저 정의를 나열하는 수준에 불과한 설명을 해주는 게 너무나 안타까웠습니다. 저도 이해가 안 됐지만, 공부하며 제가 아는 한에서 최대한 이해가 쉽게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결론만 말씀드리자면, '주가의 미래를 예상하고, 올라갈 거 같으면 선물옵션 매수, 떨어질 거 같으면 선물옵션을 매도한다!' 입니다. 목차 1. 선물, '선물 매수'와 '선물 매도' 2. 옵션, '콜옵션'과 '풋옵션' 3. 선물과 옵션의 차이? 1. 선물, '선물 매수'와 '선물 매도' 선물은, 간단하게 말해서 '만기일에 주식을 청산'하는 '계약'을 말하는 것입니다. 주식을 예로 들면, 내가 만기일에, 계..

'금융권 희망퇴직', 대체 원인이 뭘까? [내부링크]

[단독] 미래에셋증권도 희망퇴직 실시…45세 이상 대상 단독 미래에셋증권도 희망퇴직 실시45세 이상 대상 직원들 요청으로 희망퇴직 시행 biz.chosun.com 증권사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미래에셋증권이 희망퇴직을 실시하고, 금융권에 희망퇴직 칼바람이 불기 시작했습니다. KB증권, 하이투자증권과 다수의 은행권들이 희망퇴직을 실시 중입니다. 다수의 은행이 희망퇴직 시 5억, 7억의 퇴직금을 지급한다고 하자 많은 근로자가 희망퇴직에 참여 중이기도 합니다. 이번 글은 희망퇴직에 대한 원인들을 분석해보았습니다. 그러면 함께 보시죠! 목차 1. 전세계적인 경기 불황 2. 증권가는 실적이 나빠서, 은행권은 실적이 좋아서? 3. MZ세대의 'FIRE' 열풍 4. 국책은행과 보험사는 희망퇴직을 안 해? 1. 전세계적..

[금융권 취업] 2023 금융 자격증 시험 일정 정리 (투운사, ADsP ⋯) [내부링크]

1. ADsP, ADP (데이터자격검정,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시행) - ADP 회차 원서접수 시험일 사전점수발표 결과발표 증빙서류제출 제28회 필기 01. 25. ~ 31. 02. 26. (일) 03. 17. (금) 03. 24. (금) - 실기 02. 13. ~ 17. 03. 12. (일) 03. 31. (금) 04. 07. (금) 04. 07. ~ 14. 제29회 필기 04. 17. ~ 21. 05. 20. (토) 06. 09. (금) 06. 16. (금) - 실기 05. 02. ~ 09. 06. 03. (토) 06. 23. (금) 06. 30. (금) 06. 30. ~ 07. 07. 제30회 필기 07. 17. ~ 21. 08. 19. (토) 09. 08. (금) 09. 15. (금) - 실기 07..

'보복 여행' 알아보기, 여행 러쉬가 일어나는 이유? c [내부링크]

연말 ‘코로나 보복여행’ 폭발…오사카 제일 많이 간다 인터파크, 11월 항공권 판매 1268% 증가국외 카드 사용액·휴대전화 국제로밍도 늘어 www.hani.co.kr 포스트 코로나 '보복 여행'…미국인들, 새해 아시아로 향한다 [서울=뉴시스]조성하 기자 = 미국인들이 새해 대대적으로 '보복 여행'에 나설 계획이다 www.newsis.com 현재 세계는 동서양, 인종 가릴 것 없이 여행에 빠져있습니다. 코로나19 규제가 완화되자마자, 항공권과 숙소는 불티나게 팔리기 시작했습니다. 인터파크에 따르면 11월의 국제선 항공권 판매량이 지난해에 비해 약 13배의 증가를 보이기도 했다고 밝혔습니다. 왜 현재 세계는 여행에 빠져있는지, 함께 알아보시죠! 목차 1. 코로나19로 인한 여행 규제 2. 여행 규제의 완화..

CES 2023 LG 그램 변화 정리, 경량 노트북 최강? [내부링크]

그램 2023이 2023년 1월 6일부터 8일까지 개최되는 CES 2023에서 공개되었습니다. 아무래도 긴축 시장인 만큼 큰 변화는 기대하기 어려웠는데요, 그럼에도 소비자 친화적인 변화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저 또한 그램을 쓰고 있고 신봉자이기 때문에 흥미를 가지고 조사해 보았습니다. 그럼 '그램' 함께 알아보시죠 ( 광고 아님 ) 목차 1. 무게: 성능은 높였으나, 무게는 여전하다 2. 디자인: 더 깔끔하게, 세련되게 3. 라인업: 스타일과 울트라슬림의 등장 4. 성능과 가격: 얇다. 가볍다. 강하다. 가격은? 1. 무게: 성능은 높였으나, 무게는 여전하다 그램의 최대 장점은 더 말할 필요도 없이 '무게'입니다. 그램은 이 무게에 있어서 제일 많은 노력을 한 것 같습니다. 그램 202..

[K-POP] 고마웠어, IZ*ONE. (아이즈원의 모든 역사, 근황 정리) [내부링크]

당시 역대 걸그룹 초동 음반 출하량 1위 (COLOR*IZ, HEART*IZ, BLOOM*IZ, 환상일기) 당시 역대 걸그룹 음반 출하량 2위 (환상일기) 이번 글은 그냥.. 회상해보고 싶어서 적어 봅니다. 나의 처음이자 마지막이었던 걸그룹, 그리고 IVE와 LE SSERAFIM으로 덕질을 이어오고 있는 아이즈원. 12명이라는 큰 그룹인데도 불구하고, 하나 빠지는 멤버 없이 완벽했던 걸그룹. 그러나 완벽할 순 없는 걸그룹. IZ*ONE을 탐방해 봅니다. 목차 1. PRODUCE 48로 탄생한 IZ*ONE 2. COLOR*IZ와 HEART*IZ, 걸그룹의 역사를 쓰다 3. PRODUCE 101 시리즈의 조작 발각, X1의 해체 4. 활동 재개, 'BLOOM*IZ, 幻想日記' 5. 마지막 앨범, 'One-r..

투자자산운용사 합격 후기 (비전공자, 한 달, 86점) [내부링크]

너무 오래 걸렸네요.. 투운사 시험이 한 달 (조금 더) 남은 이 시점, 바로 투운사 합격 수기를 올려봅니다 ㅋㅋ 투자자산운용사,, 후 너무 어렵죠 ㅜ 저도 하면서 너무나 고통스러웠던 기억이 납니다.. 그러나, 고생 끝에 낙은 오는 법이죠! 저도 합격했는데 여러분이 합격하지 못할 리가 없습니다. 요약을 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패스코드!!! 패스코드!!!!!! 근데 약간의 한끝을 곁들인 저는 금융 베이스가 진짜 거의 없었습니다. 알아봤자 기준금리, 예대마진 이런 기초적인 용어만 아는 수준..? 그냥 무지했다고 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평소 증권회사의 취업에 대해 관심이 있기도 했고, 금융 공부를 해보고 싶은 마음에 투운사를 시작했습니다. (내가 미쳤지..) 어쨌든! 첫 번째는 한권으로 끝내기(한끝)는 그..

인터넷 검열 우회, GoodbyeDPI ( 막힌 사이트 접속 ) [내부링크]

"아 이게 막힌다고?? 에반데?" 학교 와이파이를 사용하며 항상 느꼈던 점입니다. 이게 막힌다고..? 이게 안 들어가져..? 정보 글인데도, 공부 게시글인데도 읽을 수가 없는.. (게임도 하고싶지만 ㅎ)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이럴 때 필요한게 GoodbyeDPI입니다! 안드로이드와 IOS 등 모바일 기기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MacOS는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할 수 없습니다. ( GreenTunnel(Github 외부링크)같은 프로그램이 있긴 합니다 ) 그 말 즉슨, Windows에서만 작동합니다. 그러나, 성능 하나는 확실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 GoodbyeDPI 다운로드 (Github 외부링크) 제일 상단에 있는 압축파일을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중요 !!!!! 다운로드 하기 전, 유니콘 HTT..

솔직 토익 800점 후기 ( 820, 준비 기간 3주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토익 800점 후기로 돌아왔읍니다. 800점이라는 점수가 높은 점수라고 말씀드릴 순 없겠지만.. 단기간에는 합격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포스팅을 올립니다. 그럼 똑같이 인증 사진부터 가도록 하겠습니다. 비록 오래된 성적이긴 하지만, 제 공부법이 틀렸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그만큼 자신이 있다는..? 소리 이기는 하지요. 물론, 제 점수대에서 가능하다는 소리이지 고득점은 저도 모르니 참고해 주세요 ㅜㅜ 첫 번째로, '토익 기출문제집'을 사도록 합시다. 전산세무회계 합격 수기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자격증 시험은 기출문제를 푸는 것이 단기간에 합격할 수 있는 요체라고 말씀드렸습니다. 토익이라고 별 다를 건 없습니다. 얇은 구둥이 책이건, 신둥이건 많이 풀 수 있다면 그것이 고득점의 길이라고 생각..

투자자산운용사 합격! (33회, 86점) [내부링크]

무야호~ 이것도 합격 수기 올려야징 ㅎㅎ

전산세무회계 자격증에 대한 꿀팁? 고찰? (전산회계 1급, 세무 2급) [내부링크]

그냥 할 짓 없어서 이렇게 글을 씁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그래도 나가지 말아 주세요 ㅜㅜ 다른 것도 있습니다!! 책은 필요 없습니다. 노 베이스라면, 제발 계정과목은 외우고 기출문제를 풉시다. 이론은 기출문제 풀면서 외우면 됩니다. 베이스가 있다면, 기출만 계속 풉시다. 기출만. 다른 거 손도 대지 마세요. 제가 처음 회계를 시작했을 때는, 고등학교 회계원리 책을 기준으로 시작하였습니다. 물론 그땐 계정과목 정도만 아는 수준이었고, 다른 이론적인 부분은 아예 몰랐어요. 원가회계는 고사하고, 세무회계는 그냥 5개 나오면 나오는 대로 다 틀렸습니다. 실제로 저는 전산회계 1급, 전산세무 2급 시험을 모두 두 번 응시해서 합격했습니다. 저는 정말 회계랑 맞지 않는 것 같아요.. ㅜㅜ 회계 싫어.. 그럼..

거의 일주일 간의 화분 일기 (사실상 버섯 일기 ㅋㅋ) [내부링크]

9월 9일이네요. 비둘기가 생각나는 날입니다. 뭐 어쨌든, 요즘 학교에서 화분을 키우고 있습니다. 원래는 방울토마토만 키우려고 했는데, 새싹이 하도 안 나서 선생님께서 바질을 심어 주셨어요. 제가 자발적으로 하는 건 아니고 선생님이 추천해주신 거긴 한데.. 뭐 어째 어째 결론적으로는 잘 자라고는 있네요. 이상한 게 좀 있긴 한데.. 우선 보러 가시겠읍니다 ( 아이패드로 찍은 거라 화질이 썩 좋진 않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ㅜㅜ ) 2022년 8월 26일 (금) 네.. 처참하죠.. 제가 화분 사진을 매일 찍어야겠다고 생각한 결정적인 사건이 되었습니다. 제가 원래 월·수·금요일 점심시간마다 교무실을 청소하는 당번인데, 원래까진 그냥 아무런 변화가 없길래 제 화분은 안 자랄 운명이구나.. 하고 방치해뒀었습니다...

달라지기 위해선 무엇을 해야 하는가 [내부링크]

우와 드디어 2학년이다!... 이라고 할 게 아니죠.. 정말 이젠 시간이 없습니다. 냉정하게 보면 1년도 안 남은 상태이지요. 당장 내년 3월부터 기업들의 채용공고들이 나옵니다. 공기업의 경우는 상반기와 하반기가 나뉘어 있지만, 보통 고졸의 경우에는 상반기에 채용하는 기업도 있고, 하반기에 하는 기업도 있고 중구난방 합니다. 저희 학교는 상업계이기 때문에, 일반사무행정, 금융 등의 분야로 진출을 해야 합니다만.. 한국수력원자력의 마이스터고 특별 채용도 옵니다(2021년에 선배 한 분이 최종 합격하셨죠). 먼저 나오는 기업은 대표적으로 HUG(주택도시보증공사),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금융감독원 등이 있겠네요. 모두 꿈의 직장입니다. 그만큼 경쟁률도 있는 게 사실이죠. 그래서 저희는 달라져야 합니다. N..

2022년 3월 7일 (월) 스크랩 [내부링크]

증권 관련 https://www.hankyung.com/finance/article/2022030673851 삼성전자, 투자자들 관심 뚝 끊겼는데…전문가들 깜짝 조언 삼성전자, 투자자들 관심 뚝 끊겼는데…전문가들 깜짝 조언, 시장서 관심 사라진 삼성전자 증권가 "다시 볼 때 됐다" 반도체 기업 주가 향방은? 주가 부진 삼성전자 실적 전망은 긍정적 메모리 www.hankyung.com https://m.mk.co.kr/news/stock/view/2022/03/210614/ UBS "美증시 올해 믿고 투자할 종목은 금융주" 우크라 전쟁 시나리오 분석 "전쟁 길어져도 실적 호전" S&P500, -13~11% 전망 www.mk.co.kr https://m.mk.co.kr/news/stock/view/2022/..

2022년 3월 4일 (금) 스크랩 [내부링크]

증권 관련 https://www.hankyung.com/finance/article/2022030306466 코로나에 유료인강 성장, 입시정책 변화까지…교육株 '수혜' 코로나에 유료인강 성장, 입시정책 변화까지…교육株 '수혜', 올해 입시 정책 변화로 교육 관련 업체들의 강력한 수혜 예상 "메가스터디교육·디지털대성·웅진씽크빅 주목해야" www.hankyung.com https://www.hankyung.com/finance/article/2022030329326 러시아 ETF 투자자들 어쩌나…MSCI "러 주식 0.00001 가격 적용" 러시아 ETF 투자자들 어쩌나…MSCI "러 주식 0.00001 가격 적용", 신민경 기자, 증권 www.hankyung.com https://m.mk.co.kr/new..

2022년 3월 8일 (화) 스크랩 [내부링크]

증권 관련 https://m.mk.co.kr/news/stock/view/2022/03/214460/ 코스피 1199개 종목중 900개 하락…증권가 "2500까지 밀릴 수도" 국제유가 급등에 코스피 2% 넘게 급락 2008년후 최다종목 하락 하루만에 시총 38조 증발 외인, 1조원 넘게 순매도 개미는 2조원 넘게 줍줍 아시아증시 일제히 급락 10일 美소비자물가 발표 한국은 ` www.mk.co.kr https://m.mk.co.kr/news/stock/view/2022/03/214488/ "비트코인 대신 여기 투자할걸"…한달새 41% 오른 ETF 천연자원펀드 평균 수익률 12% 한화천연자원펀드 1300억 몰려 www.mk.co.kr https://m.mk.co.kr/news/stock/view/2022/..

2022년 3월 3일 (목) 스크랩 [내부링크]

증권 관련 https://www.mk.co.kr/news/stock/view/2022/03/196742/ 러시아 ETF 상장폐지돼…NH·토스證선 매도 막혀 증권사 주문 거부에 `발동동` 현지 브로커 매매금지 불구 삼성·KB證선 2일 거래 성사 러시아지수 수익률 2배 추종 상폐 소식에 하루새 60% 뚝 www.mk.co.kr https://www.mk.co.kr/news/stock/view/2022/03/196646/ `푸틴 빔` 맞은 뉴욕증시…서학개미 최애종목 지난달 수익률 -11%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갈등으로 지정학적 우려가 높아지며 글로벌 증시가 롤러코스터를 탄 가운데 미국 주식에 투자한 서학개미도, 국내 주식에 투자한 동학개미도 수익률이 일제히 마이너스 www.mk.co.kr https://www..

2022년 3월 2일 (수) 스크랩 [내부링크]

증권 관련 https://m.mk.co.kr/news/stock/view/2022/02/190284/ 삼성전자 현대차 `우크라 사태`로 주가 하락할때…이 종목은 웃었다 수혜주·피해주 분석 러시아시장 판매비중 높은 현대차·기아 실적 우려 커져 사태 장기화땐 반도체 타격 삼성전자·하이닉스도 `흐림` 러시아 가스수출 막힐 경우 화학·정유·조선은 반사이익 www.mk.co.kr https://m.mk.co.kr/news/stock/view/2022/03/191862/ 기업들이어 MSCI지수도 `굿바이 러시아`(?)…뉴욕증시 어디로 국제 사회, 러시아 퇴출 움직임 BP·쉘 등 기업도 `굿바이 러시아` "로즈네프트 지분 전부 매각" www.mk.co.kr https://m.mk.co.kr/news/stock/vie..

2022년 3월 1일 (화) 스크랩 [내부링크]

증권 관련 https://www.hankyung.com/finance/article/2022022850191 약속의 3월?…"증시 본격 반등할 것" 전망 내놓은 증권사들 약속의 3월?…"증시 본격 반등할 것" 전망 내놓은 증권사들 , 美 긴축 우려·지정학적 위기 등 마무리 국면 될 가능성 높아 증권가 "주식 비중 늘려갈 때" www.hankyung.com https://www.hankyung.com/finance/article/202202284381i 공매도 많지만…"리오프닝株 주목할때" 공매도 많지만…"리오프닝株 주목할때", 외국인, 롯데관광·호텔신라 타깃 상승 전환땐 '쇼트커버링' 기대 www.hankyung.com https://www.mk.co.kr/news/stock/view/2022/03/19..

2022년 2월 28일 (월) 스크랩 [내부링크]

증권 관련 https://www.mk.co.kr/news/world/view/2022/02/189822/ [우크라 침공] 러시아 루블화 가치 역대최저…금리 20%로 파격 인상(종합) 달러화 인출 러시아인 몰려 ATM 앞에 장사진 ECB "`스베르방크 유럽` 파산 가능성 농후…지급유예" www.mk.co.kr https://vip.mk.co.kr/news/view/121/20/1937920.html 러시아 금융제재 최대 피해 종목은 이것…현대차 기아 신저가 충격 러시아에 대한 미국 서방국의 초강력 금융제재 소식에 러시아 수출 비중이 높은 국내 자동차주가 약세를 보이고 있다 vip.mk.co.kr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22022724731 "왜 이제 와..

프롤로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는 한 평범한 마이스터고등학교( 특성화고 ) 학생입니다. 현재 고2이고, 여러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증권, 금융 분야와 교양에 대해 공부하고 있어요. 원래 브런치를 계속 사용하다, 여기는 너무 저와 안 맞는 것 같아서 티스토리로 넘어왔습니다. 가볍게 글을 쓰고 사람들이 보는 걸 원했지만, 브런치는 전혀 그렇지 못하더라고요. 무조건 어렵고, 약간 중(重)한? 분위기를 내는 것 같았어요. 작가 신청을 해야 자기의 게시물을 볼 수 있다는 점도 한몫했고요. 그래서! 오늘부터 티스토리에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주제는 없습니다! '이러쿵저러쿵'이라는 타이틀에 맞게 제가 원하는대로 글을 쓸 예정이에요. 보통 칼럼을 많이 쓰는 편입니다! 한 급식충의 생각이니 한 눈으로 읽으시고 한 눈으로 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