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vorcegammyung의 등록된 링크

 divorcegammyun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6건입니다.

아내외도이혼 증거부터 확보해야 [내부링크]

화목한 가정을 유지하다가 갑자기 아내의 불륜을 알게 된다면, 무엇을 먼저 해야 할지 매우 걱정되고 혼란스러울 것입니다. 저는 정말 가족을 지키고 싶지만, 아내가 저를 버리고 가정을 파괴한다면 아내외도이혼..

서울이혼전문변호사 상담하기 위해 알아본다면 [내부링크]

"법적 관계를 끊을지 말지 고민하다 보면 한두 가지 사안을 생각하기보다 오랜 갈등을 겪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부부 간 성격 차이가 심하거나 시어머니와 며느리 간 갈등이 있을 경우 서울이혼전문변호사와..

상간녀위자료소송 비용은 얼마나 드는지 [내부링크]

화목한 가정을 지키면서 갑자기 배우자가 가족과 바람을 피운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 어떻게 대처하는 것이 가장 좋을지 고민하게 됩니다. 이런 상황에서 가장 먼저 걱정해야 할 것은 이혼입니다. 가족과 배우자가..

이혼변호사 협력의 장점 [내부링크]

작년 봄부터 사회에 큰 파문을 일으킨 코로나19 사태는 2021년이 된 지금까지도 좀처럼 해결의 실마리가 풀리지 않고 있습니다. 이미 의료계는 장기적인 유행이나 계절적 요인, 장소적 특성에 따른 국지적 소유가..

이혼전문변호사 잘 찾는 방법 [내부링크]

바이러스 확산으로 경제적 침체, 육체적, 정신적 어려움이 많은 것 같은데 다른 사람을 만나기가 너무 쉬워 부모님을 뵈러 갈 수 있을까 걱정했습니다. 그저 말하고 다투는 게 걱정일 뿐인데, 남몰래 화를 내고..

이혼소송변호사와 함께 성공적인 홀로서기 [내부링크]

부부가 결혼해서 가정을 꾸릴 때 행복만 생각하지 않고, 상대방의 책임이 가정 파탄으로 이어지지는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부부가 결혼하면 좋지 않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화목하고 평화로운..

이혼위자료 청구하여 지급받기 위해서 [내부링크]

이제 많은 사람들이 부부가 결혼기간 중, 배우자의 부정행위를 알게 되었다면 부정행위로 인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다만 시어머니와 며느리, 시어머니 사이에 심각한 갈등이 있..

남편외도이혼 신속하게 하기 위해서 [내부링크]

평범한 결심과 신념으로는 남녀의 사랑을 넘어 결혼하기 어렵습니다. 물론 부정행위와 불륜은 서로가 고통스러울 때 지지하고 함께 살며 협력하고 도와주겠다는 사회적 약속을 함으로써 결혼의 본질을 침해합니다..

가출이혼은 공시송달로 [내부링크]

결혼하셨다면 배우자와의 다툼이나 갈등을 피하기 위해 파트너와의 싸움에 지쳐 가출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가출은 좋은 선택이 아니며, 부부가 마주치더라도 대화로 해결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어..

파혼 소송 사유가 명확하다면 [내부링크]

서로 사랑하고 결혼을 약속하더라도 약혼 기간 동안 성격과 가치관, 생각, 여건이 맞지 않아 파혼하는 경우는 드뭅니다. 하지만 한 당사자가 서로 논의하기보다 파혼할 수 있는 법적 이유가 있습니다. 총 8개를..

상간남소송 증거 확보가 힘들다면 [내부링크]

상간남소송 관련 상담을 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남편이나 아내와 불륜을 저지르고 있는 것으로 보이지만 뚜렷한 증거는 없습니다. 결정적인 증거가 있으면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증거가 없으면 불법적인 방법으로..

사실혼재산분할 잘 알고 있어야 [내부링크]

두 사람이 서로 사랑하고 관계를 지속하면 자연스럽게 결혼하게 됩니다. 이것은 로맨틱한 결혼의 흔한 경우입니다. 이렇게 그들은 서로를 너무 사랑해서 결혼하고, 결혼 후에도 불행한 시간을 많이 겪지 않습니다..

이혼전문변호사 배우자의 불륜 행위가 빈번했다면 [필독] [내부링크]

이혼전문변호사 배우자의 불륜 행위가 빈번했다면 [필독] 몇 년 전 인기리에 방영되었던 TV 드라마가 많은 유행어와 불씨를 남기면서 종영되었습니다. 해당 드라마는 대한민국의 과도한 입시 열을 비판하는 내용..

이혼소송 절차 확실히 알고 [내부링크]

부부관계가 돌이킬 수 없이 깨지고 화목한 결혼생활을 유지하기 어렵다면 이혼절차를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분쟁이 없으면 이혼을 통해 결혼생활이 파탄 날 수 있지만 사실 분쟁과 갈등이 워낙 심각해 재판을 통..

상간녀소송 피해에 대한 보상 [내부링크]

모든 사람들은 평화로운 삶을 살고 싶어 합니다. 하지만, 만약 여러분이 삶을 산다면, 여러분은 여러분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없을 것입니다. 해결해야 할 문제라면 당신이 준비하고 처리해야 합니다. 부부라고..

상간자명예훼손 나도 고소를 당할 수 있어 [내부링크]

평생을 함께하기로 한 배우자와 관계를 청산한다는 것은 굉장히 마음이 아픈 일일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배우자가 아닌 다른 사람과 은밀한 관계를 맺어 배우자를 기망한 것이 가정파탄의 사유라면 그것은 상..

내연남소송증거 확보가 중요한 이유 [내부링크]

최근 몇 년 사이 부정행위로 인하여 이혼하는 부부가 늘고 있다고 합니다. 이혼에 대한 인식이 과거와 크게 달라져 결혼 후 법적으로 인정받는 부부가 되었더라도 그 관계를 가볍게 여기는 이들이 늘고 있기 때문..

의부증이혼 사유가 되기 위한 기준 [내부링크]

배우자는 개인의 소유물이 아닙니다. 결혼 후 상대의 일거수일투족을 감시하고 집착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배우자의 행동을 감시하고 통제하는 것이 사랑이라고 생각하고 그렇게 행동하는 것인데, 전혀 그렇지..

조정이혼대리 이혼 조건의 기준을 잘 모르겠다면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은 사랑하는 사람과 결혼하고 평생 함께할 미래를 꿈꿉니다. 하지만 요즘 시대가 변하면서 결혼의 필요성에 대해 다르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통계청에 따르면, 결혼을 필수가..

상습폭력이혼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 [내부링크]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 가정을 꾸리더라도 배우자가 잘못된 행동을 하게 되면 부부관계가 점점 틀어지는 결과를 보게 될 것입니다. 굉장히 다양한 이혼 소송의 사례가 있지만, 그 중, 가정폭력을 경험한 사람은 생..

상간남소송증거 확보하기 힘들다면 [내부링크]

상간자 소송에 대하여 상담을 하시는 대부분의 분들이 남편이나 아내가 바람을 피우고 있는 것 같지만 뚜렷한 증거가 없습니다. 결정적인 증거가 있다면 문제가 될 것이 없지만, 확보된 증거가 없다면 불법적인..

이혼소송중외도 어떠한 상황에서 위자료청구가 가능할까 [내부링크]

만약 배우자가 이혼소송중외도를 하고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을 때의 배신감과 황당함은 정말 충격 그 자체일 것입니다. 이렇게 정신적으로 큰 피해와 충격을 받게 되었다면, 부정행위에 대한 소송을 제기하여..

상간녀위자료청구소송 제기할 때 [내부링크]

누구나 평화로운 일상을 보내기를 바랄 것입니다. 하지만 인생을 살아가다 보면 내가 원하는 대로, 내가 바라는 대로 되는 일은 많지 않습니다. 반드시 마주쳐야 하고 해결해야 할 문제라면 준비해서 처리해야 합..

이혼시친권 분쟁이 굉장히 클 수 있기에 [내부링크]

오랜 연애 끝에 결혼을 하게 되면 부부가 가정을 꾸리고 결혼생활을 하던 중, 각자의 갈등 상황에 봉착하게 되어 혼인해소에 대하여 고민을 하게 될 때 한 번 이상의 대화를 통해 합의를 보려고 할 것입니다. 사..

유책배우자이혼청구 무조건 받아들이지 않아도 됩니다. [내부링크]

오랫동안 누군가를 만나면 그 사람과의 마음을 확인한 뒤에 서로 마음이 맞는다고 판단이 된다면 결혼을 결심하게 됩니다. 그렇게 결혼을 하게 되어 두 사람은 부부가 되고 평생 함께 하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이혼재산분할가압류 왜, 어떤 상황에서 해야 하는지 [내부링크]

결혼 생활을 청산할 때 부부 슬하에 자녀가 있다면 양육비와 면접교섭권, 재산분할, 각자의 기여도, 정신적 피해에 대한 손해배상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오늘은 이혼재산분할가압류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해드리..

약혼해제위자료 청구가 가능한지 모르고 있었다면 [내부링크]

약혼은 앞으로 결혼하기로 한 당사자의 합의이며, 특히 약혼의 성립의 경우 두 남녀의 합의가 있어야만 약혼이 가능합니다. 특별히 약혼식같은 절차는 약혼의 성립과는 전혀 관계가 없습니다. 일단 약혼이 성립되..

사실혼부당파기로 인한 손해배상청구 [내부링크]

매년 결혼하는 사람들의 수가 줄어들고 있고, 이혼율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결혼을 했더라도 혼인신고를 하지 않거나, 결혼 전에 먼저 같이 살아보고 결정을 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는 것은 이제는 더 이..

남편외도이혼 결정적 증거 확보가 제일 중요해 [내부링크]

이혼사유에 대한 특별한 제한이 없는 협의이혼과 달리 재판이혼의 경우 민법상 규정된 재판상 이혼이유가 있는 경우에만 허용되게 됩니다. 그 중에서 대표적인 이혼사유는 역시 불륜, 내..

황혼이혼 70대에도 충분히 가능해 [내부링크]

어느 나라든 여러 문제로 골치를 앓고 있지만, 우리나라에서 특히 문제가 되는 것은 20대, 30대 청년층들이 마치 샌드위치처럼 눌려서 과거에 비해 적극적이고 희망있는 삶을 기대하기 ..

이혼상담전화 오히려 배우자가 먼저 이혼청구 했다면 [내부링크]

우리나라에는 사회적으로 많은 문제점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우리나라의 미래를 가장 위협하는 것은 다음아닌 심각한 저출산이라 할 것입니다. 나름 선진국들의 모임이라 할 수 있는 OEC..

조정시이혼절차 꼭 이혼재판까지 가야 하는 것은 아니야 [내부링크]

이혼이라는 것은 단순히 함께 공동생활을 해왔던 남편과 아내가 이제는 당신을 더 이상 법적인 배우자로 여기지 않겠다는 의사만 전달하면 바로 혼인관계가 종료될 수는 없는 것이, 개인은 물론 그 개인과 연결되..

조정이혼신청 당사자의 원만한 양보를 통해서 [내부링크]

우리나라의 이혼율이 높아진 것은 단연 경제적으로 파탄 상태에 있던 1990년대 후반 IMF 구제금융 시기였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그만큼 경제적인 위기가 부부생활에 미치는 악영향이..

직장내불륜소송 많은 시간을 보내는 회사에서 [내부링크]

직장내 불륜은 외도사건 중에서도 매우 흔한 케이스 중 하나입니다. 실제로 오피스 와이프나 오피스 허즈번드라는 말은 유행처럼 쉽게 쓰일 정도로 많은 기혼남성들이나 기혼여성들이 하루..

이혼무료법률상담전화 한 통의 전화로 인생을 바꿀 수 있다면 [내부링크]

이혼무료법률상담전화 한 통의 전화로 인생을 바꿀 수 있다면 결혼은 그 전까지는 부모나 형제와의 관계에서만 신분법적 효과가 발생하였던 미혼자가 결혼 이후에는 부모나 형제보다 더 가..

부양료청구소송 이혼소송 중 생활비를 지급 받지 못하는 경우에는? [내부링크]

이혼소송의 기간은 가사사건의 특성상 정확하게 예상하기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통상적으로 짧으면 6개월 길면 1년 이상의 시간이 소요되며, 이는 얼마나 쟁점이 많으며 이에 대한 법적공방이 치열하게 벌어지는..

이혼시양육권 정확한 양육권 결정 기준 알아야 [내부링크]

과거 우리나라는 이혼율이 상당히 낮은 나라였는데, 어떻게 보면 지금보다 훨씬 더 경제적으로 열악하고 개인의 근로강도나 가사노동에 따른 고됨이 훨씬 더 컸음에도 불구하였음에도 불구..

독박육아이혼 이혼사유로 소송에서 받아들여지는 상황과 준비할 점은? [내부링크]

독박육아이혼 이혼사유로 소송에서 받아들여지는 상황과 준비할 점은? 가사와 육아는 표현은 단순하지만 실제로 쉽지 않습니다. 매일 같이 반복되는 일들은 지속적으로 이루어져야 하고, 육아에는 많은 변수가 있..

이혼소송 시 부양료 청구, 사전처분으로 [내부링크]

부부간에 결혼생활의 청산을 결심하고 나서 위자료, 재산분할, 친권자 및 양육자의 결정과 면접교섭의 문제, 양육비 등에 관하여 협의가 이루어지지 않게 되면 혼인관계 파탄의 책임이 없거나 경미한 일방 배우자..

양육비의 청구, 산출 및 변경에 대하여 [내부링크]

가사소송규칙 제99조 제1항에 의하여 양육비는 이혼하는 부부의 일방이 다른 일방을 상대로 청구할 수 있습니다. 혼인관계를 해소한 후 자녀를 맡아서 양육하는 양육자가 비양육자에게 자녀가 성년에 이르기까지..

상간녀맞소송 제기해야 하는 경우와 상황에 따른 위자료의 실익은? [내부링크]

상간녀소송을 당하는 상황에서 내연남이 배우자와 협조하여 상간녀에게만 책임을 묻게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공동불법행위자이면서도 부정행위로 인한 이혼청구권의 행사를 막고 혼인을 유지하기 위한 이기적인..

이혼위자료산정기준, 사례와 함께 알아보기 [내부링크]

위자료의 정확한 개념은 정신적 고통에 대한 손해배상입니다. 이는 민법적으로 불법행위에 대한 손해배상책임에서 기인하고 있습니다. 부부가 혼인관계를 해소하는 경우, 위자료는 혼인관계 파탄에 대하여 유책성..

남편폭력이혼 확실한 승소를 위해서는? [내부링크]

결혼생활의 과정에서 남편들이 상습적인 음주를 일삼거나 권위적이고 고압적인 성향에 기인하여 가정에서 아내와 자녀들에게 폭력을 행사하고 폭언을 일삼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사례에 따라서는 신혼 때부터..

상간남소송방법, 아내와 상간남이 한통속이라면? [내부링크]

실무상에서 상간남 위자료 청구소송을 진행하다 보면 원고의 아내가 상간남을 돕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상간남을 경제적으로라도 징벌하여 아내로부터 떼어내고 자녀들을 생각하여 혼인관계를 회복하려..

양육비사전처분, 소송단계에서 중요한 이유 [내부링크]

실무적으로 재판상 이혼을 통해 혼인관계를 해소하게 되는 경우, 아내분들이 현실적으로 많은 걱정을 하시는 부분은 이혼소송기간동안의 생활비와 자녀의 양육비 문제입니다. 경제력을 거머쥔 남편이 소장을 받은..

상간녀소송, 성립요건과 입증준비 [내부링크]

실무상으로 상간녀위자료청구소송에 대한 문의를 주시는 경우에 소송가능여부에 대하여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남편이 외도한 사실에 대하여 알고 있으나 증거가 없는 경우, 증거는 있으나 이것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