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vorcegammyung5의 등록된 링크

 divorcegammyung5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3건입니다.

이혼소송위자료, 어떻게 해야 확실하게 받을 수 있을까? [내부링크]

만약, 부부가 혼인 해소할 때 합의가 적절한 수준에서 결정되어 원만하게 해결할 수 있다면 큰 어려움 없이 부부 사이를 마무리 지을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배우자가 부정행위를 저질렀다거나, 상습적인 폭언이..

상간녀위자료청구 실패 없이 죄를 묻는 법 [내부링크]

두 사람이 부부의 연을 맺어 가정을 꾸리고 같은 공간에서 함께 산다는 것은 삶의 많은 부분을 공유하게 되는 것입니다. 서로 다른 환경에서 각자의 삶의 방식을 가지고 살아왔는데 결혼을 함으로써 함께 시간을..

상간남소송변호사 이것은 알아야! [내부링크]

상간남소송변호사 이것은 알아야! 아무리 원만하고 화목한 혼인생활이라도 배우자 중 한쪽이 부정행위를 저지르면 순식간에 파탄이 날 수 있어요. 여전히 유교적 문화의 잔재가 남아 있는 한국에서는 특히 부부..

이혼조정기일 대리인만 출석하지만 ‘이것’은 알아야 [내부링크]

이혼조정기일 대리인만 출석하지만 ‘이것’은 알아야 이혼이라는 것은 단순히 공동생활을 해온 남편과 아내가 이제 서로를 더 법적인 배우자로 생각하지 않는다는 의사만 전한다면 금세 혼인관계가 종료될 수 없..

재산분할청구권 이혼 시 정당하게 내 몫 챙기기 위해서는 [내부링크]

재산분할청구권 이혼 시 정당하게 내 몫 챙기기 위해서는 과거에는 이혼하고 싶다고 해도 꾹 참고 있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힘든 일이 있어도 남의 시선과 부정적인 이미지를 고려한 것에 대한 문제였습니다. 하..

재판이혼소송비용 허비하지 않으려면 알아야 할 것 [내부링크]

재판이혼소송비용 허비하지 않으려면 알아야 할 것 사람의 인생은 마음먹은 대로 항상 이루어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테지만, 예측할 수 없는 변수로 가득한 삶이라는 것이 그렇듯이 결혼생활도 본인이 처음에..

와이프외도 마음이 힘들고 아프지만 기억할 점 [내부링크]

와이프외도 마음이 힘들고 아프지만 기억할 점 영원한 사랑을 약속하고 한 반려자와 평생을 함께하겠다고 맹세하며 결혼하게 됩니다. 하지만 맹세는 깨지기도 합니다. 아내를 무척 사랑하고, 그리고 그로..

이혼귀책사유가 있는 배우자와 이혼 [내부링크]

이혼귀책사유가 있는 배우자와 이혼 부부가 행복하기 위해 결혼을 하고 가정을 꾸리게 되어 평생 살아가게 되는 부부가 있기도 하지만, 여러 가지 다양한 사정으로 인해 이혼을 하게 되는 부부도 있기 마련..

서울이혼변호사사무실 전문적으로 하는 곳 [내부링크]

서울이혼변호사사무실 전문적으로 하는 곳 안녕하십니까. 서울이혼변호사사무실 찾으시는 분들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전달해드리기 위한 글입니다. 다양한 법적 문제가 발생하면 많은 분들은 구체적..

상간녀위자료청구소송 사례를 살펴보며 [내부링크]

상간녀위자료청구소송 사례를 살펴보며 안녕하십니까. 이혼전문변호사 이성호입니다. 민법에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는 법익의 침해에는 재산적 피해와 비재 산적의 피해로 구별됩니다. 재산 피..

사실혼재산분할 나에게 더 유리하게 진행하려면! [내부링크]

사실혼재산분할 나에게 더 유리하게 진행하려면! 안녕하십니까. 이혼전문변호사 이성호입니다. 요즘 결혼에 대한 시선이 점점 달라지고 있습니다. 사실혼을 선택하는 신혼 남녀가 과거보다 확실..

사실혼이혼위자료 당연한 권리입니다. [내부링크]

사실혼이혼위자료 당연한 권리입니다. 최근 몇 년 살아본 뒤 법적 부부가 되는 ‘사실혼’ 비율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결혼식을 하고서도 법적으로는 부부가 아닌 경우가 있다는 건데요. 혼인 관계라 함은..

내연남소송 대응 피고가 되었다면 꼭 들어오세요. [내부링크]

내연남소송 대응 피고가 되었다면 꼭 들어오세요. 안녕하십니까. 법무법인 감명의 이혼·가사전문변호사 입니다. 어느 날 정말 사랑하는 여자가 생겨서 연애하게 되었는데 알고 보니 그 여자..

상간녀폭행 하시면 안되는 ‘ 결정적 이유 ’ [내부링크]

상간녀폭행 하시면 안되는 ‘ 결정적 이유 ’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감명 이혼·가사전문변호사입니다. 믿었던 사람이 나를 배신한다는 사실을 알면 큰 충격과 실망이 뒤따르겠죠. 만약 그 배신이..

조정이혼비용 알아보며 고민하고 있다면 ‘필독’ [내부링크]

조정이혼비용 알아보며 고민하고 있다면 ‘필독’ 안녕하십니까. 대한변호사협회 인증 이혼 전문 · 가사 전문변호사가 이끄는 법무법인 감명입니다. 협의를 통해 혼인 관계를 해소하는 과정에서..

재판상이혼사유 각 호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내부링크]

재판상이혼사유 각 호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법무법인 감명의 이혼전문변호사 이성호입니다. 과거와는 다소 차이가 있었다고 할 수 있는 부부의 모습은 이혼이라는 부분에서 더 확..

양육권소송 법적 분쟁하게 된다면? 이렇게 [내부링크]

양육권소송 법적 분쟁하게 된다면? 이렇게 안녕하십니까. 결혼은 한 사람의 인생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일이라는 의미의 인류지대사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사람이 성장하는 가운데 반려자를 만나 가정을..

이혼위자료청구 유책배우자에게 진행할 예정이라면 보세요 [내부링크]

이혼위자료청구 유책배우자에게 진행할 예정이라면 보세요 부부가 혼인해소를 할 때 유책사유가 있는 사람을 유책배우자라고 하며, 그에 관하여 유책배우자에게 피해를 받은 것에 대한 손해배상인 위자료를..

이혼양육권 본인에게 유리하게 진행해야 한다면 [내부링크]

이혼양육권 본인에게 유리하게 진행해야 한다면 결혼을 하면 마냥 행복한 미래가 펼쳐질 것만 같았는데 여러 가지 문제들로 인하여 이혼을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부부 사이에 자녀가 있는 데 이혼..

서울이혼전문변호사 개인 혼자서는 쉽지 않나? [내부링크]

서울이혼전문변호사 개인 혼자서는 쉽지 않나? 한때는 서로가 없으면 절대 살 수 없을 것 같았던 부부사이가 여러가지 갈등과 반복, 다툼 등이 쌓이면서 어느새 돌이킬 수 없을 정도로 사이가 멀어지게 되..

이혼후재산분할 기여도를 결정하는 기준은 [내부링크]

이혼후재산분할 기여도를 결정하는 기준은 안녕하십니까. 이혼전문변호사 이성호입니다. 소송과 판결이라는 강제적인 수단을 동원하여 재판상 이혼을 청구하는 사례에서는, 그 기회에 재산분할을..

사실혼이혼소송 권리 보호 받아야만 합니다 [내부링크]

사실혼이혼소송 권리 보호 받아야만 합니다 사실혼의 종료나 해소 그 자체는 당사자의 자유입니다. 사실혼 해소 과정에서 사실혼 배우자가 재판상 이혼 사유에 해당할 정도의 원인이 있는 경우 당사..

재판이혼소송절차 협의가 되지 않는다면 [내부링크]

재판이혼소송절차 협의가 되지 않는다면 안녕하십니까. 법무법인 감명입니다. 실무상 부부가 재판이혼소송절차를 밟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대표적인 이혼 사유에는 성격 차이, 경제적 문제, 배우..

이혼위자료방어 배우자의 주장 받아들일 수 없다면 [내부링크]

이혼위자료방어 배우자의 주장 받아들일 수 없다면 안녕하십니까. 법무법인 감명의 이혼 가사 전문변호사입니다. 배우자 간 갈등이 심각해져 가정생활 유지가 어려워진 상황에서는 어느 날 갑자기..

이혼소송재산분할 변호사와 상담을 해보면 [내부링크]

이혼소송재산분할 변호사와 상담을 해보면 안녕하십니까. 법무법인 감명의 이혼전문변호사 이성호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이혼을 하는 부부의 수는 2019년 기준 11만 5천 쌍입니다. 이렇게 많은..

재판이혼위자료 ‘이것’ 주의해야 [내부링크]

재판이혼위자료 ‘이것’ 주의해야 안녕하십니까. 대한변호사협회 인증 이혼전문변호사 이성호입니다. 재판이혼위자료를 청구하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실무적으로는 이혼소송에서 위자료는 상대..

이혼조정신청 어떤 경우에 진행해야 하나요? [내부링크]

이혼조정신청 어떤 경우에 진행해야 하나요? 안녕하십니까. 법무법인 감명 이혼·가사 전문변호사입니다. 실무적으로 협의이혼이 이루어지지 않은 이유를 보면 배우자 상호 간의 이혼 의사의 일치가 문..

이혼시양육권 어떻게 대처해야 현명한가 [내부링크]

이혼시양육권 어떻게 대처해야 현명한가 부모는 성인이 되지 않은 미성년자에 대해 의식주 제공과 의무교육 이수 등을 할 부양의무를 집니다. 부부의 혼인 생활이 유지될 경우 자녀가 어디에 살 것인지, 먹을..

아내외도이혼소송 증거 수집이 어려우신가요? [내부링크]

아내외도이혼소송 증거 수집이 어려우신가요? 안녕하십니까. 법무법인 감명의 이혼·가사 전문변호사입니다. 과거 아내가 내연한 것으로 의심하고 차에 위치추적기와 도청장치를 달아 아내의 행적을 추..

남편외도이혼소송 용서할 수 없는 행위 한 당사자들에게 [내부링크]

남편외도이혼소송 용서할 수 없는 행위 한 당사자들에게 안녕하십니까. 이혼전문변호사 이성호입니다. 한때 열렬히 사랑했던 부부가 이혼하는 원인은 세상에 존재하는 부부의 수만큼 다양하죠. 개중에는 서로의..

내연녀소송 고통스러운 충격을 회복하려면 [내부링크]

개인에게는 다른 사람의 부당한 행위로부터 침해를 받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만약 부당한 침해를 받아 재산상, 비재산상 법익 침해의 피해를 받았다면 이를 배상받기 위해 민사적 손해배..

이혼시재산분할 같이 납입한 보험이라면 [내부링크]

남성과 여성이 만나 서로에 대한 애정이 생기고 침식을 함께 하며 동거를 하는 것은 자유로운 의사에 의한 선택일 것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부부생활은 단순히 남녀 개인만의 문제가 아..

폭행이혼위자료 반복적으로 때리는 남편에게 [내부링크]

세상에서 자신을 가장 크게 지지해주고 인생의 생활에 있어 위기 상황이 닥쳤을 때 가장 많은 보호를 해주는 사람은 다른 아닌 가족이라 할 것입니다 친구의 경우 아무리 10대, 20대 ..

상간자고소 가정파탄을 야기한 사람에 대한 소송 [내부링크]

우리나라 형사 관련 법률은 다양한 형사처벌 규정을 제정하고 있고, 이를 위반하는 경우 경찰 조사를 거쳐 이후 실제 혐의가 인정되면 그에 따른 형사처벌을 내리게 됩니다. 이런 형사..

상간녀구상금 위자료를 지급한 경우에는 청구소송을 통해 내연남에게도 공동불법행위 책임을 물어야 [내부링크]

상간녀소송을 당한 경우에 상대방이 성립요건을 명확하게 입증했다면 위자료를 지급할 수 밖에 없게 됩니다. 불법행위 책임에서 벗어날 수 없는 경우는 어쩔 수 없지만 실무적으로 문제가 되는 경우는 상대측이..

면접교섭권 전 배우자가 자녀와의 만남을 방해하고 있다면 [내부링크]

이혼 절차에 있어 가장 중요한 쟁점은 양육권과 재산분할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양육권 문제는 서로의 협의가 제대로 이루어 지지 않으면 평행선이 이어질 수 밖에 없기 때문에 특..

알콜중독이혼 소송에서 받아들여지는 경우와 준비과정은? [내부링크]

알콜중독이혼 소송에서 받아들여지는 경우와 준비과정은? 배우자가 상습적으로 음주를 하는 경우에 결혼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실제 사례에서는 남편들이 잦은 음주를 하는 경우가 많고 이로 인하여..

상간녀위자료청구소송 정신적 불륜도 인정받을 수 있어 [내부링크]

아내가 현재의 남편과 결혼을 하기로 결정한데는 여러가지 다양한 이유가 있을 것입니다. 결혼은현실이라는 말처럼 경제적 능력을 중요하게 여겼을 것이고, 본능적으로 느껴지는 외모에 대..

상간녀명예훼손 아파트에 찾아가 소리를 질렀다가 [내부링크]

몇 년전 수십년간의 위헌 논란이 계속적으로 이루어졌던 간통죄는 3번째에 걸친 위헌소송 심판 끝에 최종적으로 헌법재판소에서 위헌 판결을 받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여전히 ..

상간녀소송, 피소 전 대응과 방어 [내부링크]

우리 민법은 부부간에 동거·부양·협조 의무를 규정하고 있습니다. 규정상에 명시되어 있지는 않지만 혼인은 남녀간의 정신적·육체적 결합을 의미하므로 부부간의 정조의무는 혼인관계의 전제가 되는 의무라 하..

불륜증거수집 합법성이 결여된 방식의 채증은 지양해야 [내부링크]

불륜증거수집 합법성이 결여된 방식의 채증은 지양해야 배우자가 불륜을 저지른 경우에 크게 두 가지의 법률적 대응방안을 생각하게 됩니다. 부정행위를 원인으로 하는 이혼청구와 상간자를 대상으로 하는 위자료..

이혼재산분할 소송에서 다투는 경우에 실무적인 쟁점들은? [내부링크]

이혼소송에서 당사자 간에 의견의 조율이 어려운 내용으로는 재산과 자녀에 대한 내용을 들 수 있습니다. 자녀문제는 자녀들의 복리를 우선하여 협의하게 되면 조율점을 찾는 경우가 대부분이나 재산에 대한 합의..

면접교섭, 잘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내부링크]

부부가 이혼을 하고 난 뒤에 발생하는 일들 중에서 자녀에 관한 사항은 가장 오랜 기간 분쟁이 지속되는 문제입니다. 면접교섭에 관한 문제, 친권과 양육권에 관한 문제, 양육비에 관한 문제를 자녀에 관한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