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eh1209의 등록된 링크

 djeh1209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8건입니다.

수소차 관련주 10종목 [내부링크]

수소차 관련주 10종목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10종목은 많이 들어 보셨을 겁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아래 수소차 관련주 10종목에 대한 가장 기본적인 기업분석에 초점을 두어서 포스팅해봤..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내부링크]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삼성전자 배당급 지급일과 더불어 배당금이란 무엇인지와 이번에 큰 금액으로 향상된 삼성전자 특별배당금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포스팅 끝까지 보시고 원하..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 [내부링크]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 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 가지뿐만 아니라 면역력은 무엇인지? 그리고 면역력이 떨어졌을때 증상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 가지와 면역..

여드름 빨리 없애는법 7가지 [내부링크]

일상생활에서 여드름 빨리 없애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아래의 방법은 빨리 없애는 방법과 더불어 여드름을 예방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일상생활에 잘 적용하시면 좋은 피부 만드시는데 도움이 되실..

콜라비 효능 9가지 [내부링크]

콜라비는 소화개선, 체중감량, 면역체계 증진 등 여러 가지 건강상의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콜라비의 전반적인 내용과 콜라비 효능 9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콜라비는 무엇인가? 콜라비의 영양 콜..

공동주택 공시가격열람 방법 [내부링크]

공동주택 공시 가격은 재산세, 종합부동산세 등의 부과 기준이 되며 많은 분들께서 세금 납부전에 검색을 하십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공동주택 공시가격열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공동주택 공시..

변비 해결방법 5가지 [내부링크]

오늘은 변비 해결방법에 대해서 상세히 알아보고자 합니다. 변비 해결방법뿐만 아니라 변비 원인, 변비 증상도 함께 설명드리고 있습니다. 포스팅 끝까지 보시고 원하시는 정보 얻어 가시길 바랍니다. 목차 1. 변..

이명 치료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이명 치료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 이명 치료 방법 이외에도 이명의 종류와 이명의 원인에 대해서도 다뤄 보았습니다. 이 글을 다 읽으시면 이명 치료 방법, 종류와 원인에 대해서 알게 되실 겁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총정리 [내부링크]

'13월의 월급'이라 불리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가 15일부터 시작됩니다. 올해는 공인인증서 폐지 이슈로 인해서 처음으로 민간 인증이 도입이 되고 그밖에 이전과 달라지는 부분이 있는데요. 오늘은 연말정산..

비듬 제거 방법, 비듬이 생기는 원인 소개! [내부링크]

비듬은 무엇입니까? 비듬은 두피에서 떨어져 나간 각질 조각을 말합니다. 피부에서 나오는 때와 같은 것으로, 보통은 피지와 땀, 먼지가 섞여 있습니다. 건강한 사람이라면 누구에게나 생기는 것이지만, 그 양이..

생강 효능 10가지, 부작용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생강은 고대부터 다양한 기록에 등장해왔습니다. 우리나라의 '동의보감' 중국의 '본초강목'에서 많은 효과들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또한, 인도의 한 의학서에서는 '신이 내린 선물'이라 불렸고 코란에서도 '하늘로..

히비스커스의 효능 8가지 소개 [내부링크]

히비스커스의 효능은 많아 고대부터 이집트인들이 꽃잎을 달여서 차로 마셨는데요. 과거 클레오파트라가 미모를 유지하기 위해 위해 즐겨 마셨던 차로도 유명합니다. 히비스커스는 고대 이집트 미이 신 히비스와..

루테인 지아잔틴 효능, 추천, 부작용 알아보자 [내부링크]

루테인 지아잔틴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루테인 지아잔틴이 무엇인지 외에도 루테인 지아잔틴 효능, 부작용, 추천 또한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이 글을 다 읽으시면 루테인 지아잔틴이 어떤 것..

라미네이트 란? 라미네이트 가격 부작용 알아봐요 [내부링크]

라미네이트 란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라미네이트 란 무엇인지 외에도 라미네이트 가격, 라미네이트 부작용 또한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이 글을 다 읽으시면 라미네이트 란 어떤 것인지 이해하시..

타트체리 효능 먹는법 알고 드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혹시 불면증과 관절염으로 고생이 많으신가요? 저도 요즘 불면증이 심해져서 걱정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이것저것 좋은 식품을 찾다가 타트체리를 발견하고 섭취해 봤는데요. 현재는 불면증 증상이 많..

불면증 해결하려면 [내부링크]

현대사회에서는 남녀노소 불문하고 많은 분들이 불면증에 시달리시고 불면증 해결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가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하실텐데요. 불면증으로 고생하는 분들 중에는 약을 쓰지 않고 불면증을 개선하고..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최신판 [내부링크]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되시는걸 알고 계신가요? 가족관계증명서는 부양가족을 증명할 때, 주택청약시, 자녀출생, 혼이, 회사입사, 장학금 신청 등등 정말 많은 상황에서 필요한 서류입니다. 예전에는 가족관..

혼인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최신버전 [내부링크]

혼인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이 가능한 사실을 혹시 알고 계신가요? 직접 서류를 받기 위해서 공공기관에 방문하지 않아도 인터넷으로 발급을 쉽게 할 수 있어요. 혼인관계증명서는 혼인여부를 확인하는 서류로 사..

모발이식 3000모 비용 조회방법 [내부링크]

가족력은 과거부터 가장 유력한 탈모로 인식되어 왔습니다. 하지만, 현대사회에서는 규칙한 생활 패턴, 스트레스, 과도한 헤어제품 사용 등으로 인해서 젊은층에서도 탈모 사례가 빈번하게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

오메가 3 고르는법 5가지 [내부링크]

오메가 3는 EPA와 DHA로 구성되어있는 불포화지방산으로 뇌에 영양을 공급하고 안구와 혈관 건강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오메가 3는 체내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지 않아 영양제나 음식으로 반드시 보충..

보스웰리아 효능 [내부링크]

관절 통증이 심해지는 겨울입니다. 최근에 글루코사민과 함께 관절염에 좋다고 알려진 보스웰리아가 건강식품으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이와 더불어 많은 분들께서 보스웰리아 효능과 부작용에 관심이 보이고 있습..

임플란트 가격 [내부링크]

최근 임플란트 기술이 발전과 같이 임플란트 종류와 시술 방법이 다양해 졌는데요. 2016년 7월부터 만 65세 이상 어르신들의 건강보험 적용이 가능해지고 본인 부담율이 30%로 낮춰짐에 따라 임플란트는 찾는 이들..

모링가 효능 [내부링크]

현재 주목을 받고 있는 궁극의 슈퍼푸드 모링가가 어떤 식물인지 모르는 사람도 아직 많을 것입니다. 이름은 들어 본 적이 있지만, 아직 섭취해 보시지 못한 분들도 모링가의 높은 영양가와 효과 효능을 알면 한번..

탈모에 좋은음식 [내부링크]

요즘 많은 분들이 탈모로 걱정이 많으신거 같아요. 일단 없어져 버린 머리를 되찾는 것은 꽤 힘든 일인데요. 오늘은 건강한 머리카락을 늘리기 위해 탈모에 좋은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전립곡물 탈모..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내부링크]

2020년 7월, 9월 두번에 걸쳐서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정책에 약간의 변화가 있었는데요. 오늘은 많은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절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은 201..

공수처법 이란 [내부링크]

국회는 2020년 12월 10일 임시국회 본회의를 열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법(공수처법) 개정안을 통과시켰는데요. 찬성 187명, 반대 99명, 기권 1명으로 가결되었습니다. 오늘은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공수처법 이란..

당뇨에 좋은 음식 10가지 [내부링크]

만약 당뇨를 앓고 있는 분이라면 담당의사를 통해 식사의 소중함, 그리고 어떤 음식이 좋은지는 한번씩은 들어 보셨을 겁니다. 건강검진에서 '이대로는 당뇨병에 걸려요!'라고 주의를 받은 분, 또는 스스로 불안을..

뇌졸중 전조증상 [내부링크]

뇌졸중이란 뇌경색, 뇌출혈, 거미막하출혈, 경막하출혈의 총칭으로 뇌의 혈관이 어떤 요인에 의해 막히거나 출혈하여 뇌 세포에 영양이 공급되지 않게 되어 버려 뇌 세포가 괴사해 버리는 병입니다. 원인으로서 일..

비타민D 부족증상 4가지 [내부링크]

혹시 자도 자도 피로가 풀리지 않고 그런 매일이 계속되고 있지 않습니까? 피곤한 것은 바쁜 탓 이라고 간단하게 정리해 버리기 쉽상이지만, 피로를 부르고 있는 하나의 원인으로서 "비타민 D부족" 도 생각할 수..

서해안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내부링크]

화려하진 않지만, 서해의 산책길을 걸으며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는 서해안 가볼만한 곳 베스트10을 소개해 볼게요. 오이도 / 서해안 가볼만한 곳 천혜의 자원, 녹색환경과 함께 선사시대 이래 역사유물이 풍..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내부링크]

365일 언제나 즐거움이 가득한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소개해 볼게요. 낙산사 의상대 / 양양 가볼만한곳 의상대는 의상스님이 중국 당나라에서 돌아와 낙산사를 지을 때 이곳에 이르러 산세를 관찰하던 곳으..

평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내부링크]

건강, 휴양지의 최적지 평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소개해 볼게요. 대관령 양떼목장 / 평창 가볼만한곳 대관령양목장은 농림부가 지정한 동물복지와 산림보존에 특화된 산지생태축산목장입니다. 또한 면양 방목..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내부링크]

지친 마음과 몸을 달래주는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소개해 볼게요. 장호항 / 삼척 가볼만한곳 삼척시내에서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장호항은 둥글고 새하얀 해안선이 아름답습니다. 백사장과 기암괴석으로 둘..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내부링크]

설레는 시간 속을 걷다. 당신의 감성을 일깨워 줄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하이원리조트 / 정선 가볼만한곳 하이원리조트는 강원도 정선군 고한읍에 있는 스키장, 골프장, 카지노, 숙박시..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내부링크]

생태와 인문학으로 디자인하다 천년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메타세쿼이아길 /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영화 '와니와 준하'에서 와니가 아버지와 차를 타고 지나가는 장면이 촬영된 곳..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내부링크]

세계로 가는 평화의 도시 거제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소개해 볼게요. 계룡산 /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거제도 중앙에 우뚝 솟은 산으로 산꼭대기의 형태가 닭벼슬처럼 생겼고 산이 용이 솟아 구천계곡을 이..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내부링크]

호수와 강물 따라 펼쳐지는 사계절이 있는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소개합니다. 제이드가든 /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제이드 가든(Jade Garden)은 웃음과 이야기, 추억을 쌓기 위해 조성한 숲 속 정원입니..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내부링크]

발길머무는 곳이 풍경이 되는 곳,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추천드립니다. 자라섬 /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자라섬은 1943년 우리나라 최초의 발전전용댐인 청평댐이 완공되면서 생긴 섬입니다. 중도와 남..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내부링크]

발길 닿는 곳마다 아름다운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추천드립니다. 두물머리 /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물머리는 금강산에서 흘러나온 북한강과 강원도 검은 용 늪에서 발원한 남한강의 두 물이 합류하는..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내부링크]

평화로 만들어 가는 행운의 도시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평강식물원 / 포천 가볼만한곳 연못정원 인공정원의 아름다움과 자연이 주는 친근감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3,306m..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내부링크]

산과 바다, 호수, 그리고 따뜻한 사람들 세상의 모든 것,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추천드립니다! 영금정_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속초시 동명동 속초등대 아래 해변에 크고 작은 바위들이 깔려 있는 곳이..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내부링크]

오늘은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으시는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알아볼게요. 도담삼봉 /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남한강의 맑고 푸른 물이 유유히 흐르는 강 한가운데 위치한 도담삼봉. 늠름한 장군봉(남편봉..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내부링크]

동피랑 벽화마을 /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통영시의 대표적인 어시장인 중앙시장 뒤쪽에 위치한 이 마을의 이름은 '동피랑'으로, '동쪽 벼랑' (비탈의 지역 사투리 '비랑')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동피..

역류성 식도염 증상 치료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역류성 식도염에 걸리면 나타나는 대표적인 증상들 한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일단 역류성 식도염에 걸리면 속이 쓰린 게 대표적인 증상인데요. 그 밖의 다양한 증상도 나타난다고 합니다. 하나하나 살펴보..

이석증 증상 치료법 [내부링크]

목차 1) 이석증이란? 2) 이석증 증상 3) 이석증 원인 4) 이석증 검사와 진단 5) 이석증 치료법 이석증이란? 사람의 귀 안쪽에 있는 반고리관과 그 옆에 이석을 만드는 곳이 있습니다. 인간의 움직임에 맞게 움직..

대상포진 초기증상 예방접종 [내부링크]

목차 1) 대상포진 개요 2) 대상포진 원인 3) 대상포진 초기증상 4) 대상포진 검사/진단 5) 대상포진 치료 6) 대상포진 예방접종 7) 대상포진 예방/치료 후 주의사항 대상포진 개요 대상포진은 어릴 때 감염된 수두..

가스라이팅 뜻 대처 [내부링크]

요즘 주위 사람들로부터 나에 대한 안 좋은 소문을 많이 들리고 회사 데스크에 놓아둔 물건이 없어지거나 물건의 배치가 바뀌는 것 같다. 당신이 만약 이러한 고민을 안고 있다면, 그것은 '가스라이팅'의 피해를..

언더독 뜻 효과 [내부링크]

언더독 뜻 언더독 뜻을 혹시 자세히 알고 계신가요? 원래는 영어의 'UNDERDOG'라는 말로, 투견을 강하게 키우기 위해 적합한 약한 개, 통칭 먹이 개의 뉘앙스로 표현되는 말입니다. 예를 들어 스포츠 경기에서 "우..

애니멀 호더란? [내부링크]

한국에서도 애니멀 호더에 대한 인식이 높아져 왔습니다만, 아직도 문제 해결의 길은 멉니다. 애니멀 호더를 한 번도 들어보지도 못했다는 분들도 꼭 알아주셨으면 해요. 어쩌면 여러분 주변에도 애니멀 호더는 존..

ADHD증후군 자가진단 치료법 [내부링크]

ADHD증후군이란?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란 발달장애의 일종인 질병입니다. 특징적인 증상으로 나이에 걸맞지 않은 '부주의함', 좋아하는 것 이외에 대한 집중력이 없고 거의 관심이나 흥미를 나타내지 않..

아보카도 효능 [내부링크]

부드러운 식감과 고소한 맛이 매력적인 아보카도는 아보카도 샐러드, 아보카도 샌드위치, 아보카도 명란 비빔밥 등 활용할 수 있는 요리의 레퍼토리가 풍부한 것도 매력 중 하나입니다. 또한 영양도 풍부하고 미용..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내부링크]

근로장려금이란? 열심히 일은 하지만 소득이 적어 생활이 어려운 근로자 또는 사업자(전문직 제외) 가구에 대해 가구원 구성과 총급여액 등에 따라 산정된 근로장려금을 지급함으로써 근로를 장려하고 실질소득을..

어깨 회전근개파열 증상 치료방법 [내부링크]

단순 어깨 통증, 오십견으로 착각하기 쉬운 '어깨 회전근개파열' 오늘은 퇴행성변화로도 발병 가능성이 있다는 어깨 회전근개파열에 관해서 자세히 한번 알아볼게요. 목차 -어깨 회전근개파열이란? -어깨 회전근개..

척추관 협착증 증상 치료방법 [내부링크]

노화가 진행될수록 몸의 유연성이 떨어지고 관절 곳곳이 아프기 시작하는데요. 특히 노인분들이 많이 호소하고 있는 요통, 디스크로 오인하기 쉬운 노인성 척추질환 ' 척추관 협착증'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전자출입명부 사용법 [내부링크]

오늘은 보다 확실하게 코로나 19 확산을 방지하는 전자출입명부 시스템 사용방법을 알아볼게요. 전자출입명부 활용시설 방문자 준비사항 전자출입명부 활용시설 방문자는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요? 이용자는 QR코..

VPN 무료 위험성 [내부링크]

오늘은 VPN은 무엇이고 우리가 VPN을 사용하는 이유, 무료 VPN의 위험성 그리고 유료 VPN 내용을 다뤄 보도록 할게요. VPN 이란? VPN은 Virtual Private Network의 줄임말로 우리말로는 '가상 사설망'입니다. 풀..

퇴직금 계산기 사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용노동부 홈페이지에 있는 퇴직금 계산기를 통해서 퇴직금을 계산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할게요. 퇴직금 계산기 실행 근속기간 입력 고용노동부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은 메인 화면 우측 하..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하는법 [내부링크]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하실 때 포털사이트에서 정보를 많이 얻으실 텐데요. '거래 완료'라고 되어있는 매물들을 보고 실제로 그 금액으로 실거래가 됐다고 착각하시는 분들도 간혹 있으신데요. 이런 매물은 부동산..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단계별 정리 [내부링크]

사회적 거리두기 잘 실천하고 계신가요? 2020년 9월 30일 기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시행되고 있네요. 많은 분들이 아직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행동지침에 대해서 자세히 모르시는 거 같더라고요. 사회적 거..

아로니아 효능 [내부링크]

아로니아는 베리의 일종으로 눈 건강을 도와주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β-크립토크산틴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발암성 물질로부터 몸을 보호해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최근에는 아로니아..

독감 예방접종 시기 무료대상 [내부링크]

질병관리본부는 2020년 9월 21일에 "22일 시작하는 18세 이하 청소년•아동을 대상으로 한 독감 예방접종 시기를 연기하고, 8일 시작한 영아를 대상으로 한 2회 접종도 중단한다"라고 밝혔는데요. 다행히도 독감..

프로폴리스 효능 [내부링크]

프로폴리스는 건강식품이나 건강 보조 식품, 화장품의 원료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프로폴리스라는 말 자체를 들을 기회가 적지 않습니다. 그러나 프로폴리스는 도대체 무엇인지, 프로폴리스 효능..

새싹보리 효능 [내부링크]

새싹보리에는 SOD효소나 미네랄류, 비타민 B1, 비타민 C, 아미노산, 식이 섬유 등이 골고루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이 새싹보리가 무엇이고 새싹보리 효능은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상장 BTS 관련주 [내부링크]

오늘은 카카오게임 뒤를 이을 IPO 초대형 종목 바로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상장과 또 빅히트엔터테인먼트와 관련된 종목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BTS 방탄소년단의 소속사로 유명합니다. 최..

영화 테넷 Tenet 크리스토퍼놀란 감독 [내부링크]

시간의 역행을 구사해 미래에 일어날 제3차 세계대전을 저지한다는 수수께끼의 미션을 받은 이름 없는 남자가 단짝 닐과 함께 세계를 둘러싼 영화 테넷.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시간의 역행하면 영화 서두부터..

초전도체 합성 성공 [내부링크]

투명성과 전기 전도성을 겸비한 투명 전도체는 다양한 IT기기에 매우 유용합니다. 그러나 유리로 대표되듯이 투명한 물질은 기본적으로 전기를 흘리지 않는 절연체입니다. 그런데 어떤 종류의 재료로는 전기가 흐..

고강도 레이저광에 의한 세계 최대 전장 발생 [내부링크]

우주 탄생의 맹렬한 에너지 덩어리를 지상에서 재현하기 위해서는 대형 중이온가속기를 사용하여 광속 가까이까지 가속한 입자들을 정면충돌시킴으로써 고밀도 플라스마 상태를 만들어내야 합니다. 중이온 가속기..

하이드로겔 개발 [내부링크]

뇌 기억 능의 특징은 동적이고 비평 형적인 프로세스를 통해 불필요한 정보를 자발적으로 잊어버릴 수 있다는 점입니다. 뇌가 정보를 학습하면 뇌 내부에 세포의 구조가 형성되고 이것이 기억이 됩니다. 이 세포..

마찰에 의한 피부장벽 손상 [내부링크]

피부는 계층구조를 이루고 있습니다. 가장 바깥쪽에 있는 것이 표피라고 불리는 0.2mm 정동의 두께를 가진 세포의 층으로 각화 세포라고 불리는 특히 딱딱한 세포막을 가진 세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각화 세포..

PER PBR 주식용어 정리 [내부링크]

경제뉴스를 보면 어떠한 주식의 PER이 10배, PBR 1.2배, ROE 11.6%로 주가가 저평가로 보인다 등의 내용을 보신 적이 있을 겁니다. PER은 무엇이고 PBR은 무엇이 가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ER이란? 워..

공모주 청약방법 정리 [내부링크]

요즘 공모주 청약과 관련된 내용이 많이 언급되고 있습니다. 공모주를 통해서 투자하게 되면 간단하게 말해서 상당한 수익을 예상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공모주 청약은 어떻게 하는지 구조는 어떤 식..

부동산 경매 과정 및 장점 [내부링크]

부동산 경매로 시세보다 싸게 낙찰받아서 이익을 봤다는 이야기를 한 번쯤은 들어 보셨을 겁니다. 이처럼 금전적 차익을 많이 볼 수 있는 부동산 경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경매의 장점 부동산 경매의 큰 장..

전용면적 84 는 몇평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전용면적이 59 74 84 102는 몇 평인지에 대하여 궁금해하십니다. 부동산의 공급면적과 전용면적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부터 정리한 후 와 평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모델하우스를..

주택청약 점수계산 방법 [내부링크]

"민영주택" 청약에서 제일 중요한 "가점"이 어떤 기준으로 계산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가점이 계산되는 항목은 무주택기간, 부양가족수, 청약저축 가입기간 이렇게 총 세 가지입니다. 이 세 가지를 따져서 각..

주식 배당금 받는법 배당수익률 기준일 알아보아요 [내부링크]

'배당'에 관한 기본적은 개념을 정리하고 궁금증을 해결해보겠습니다. 배당이란 기업의 영업활동으로 인한 이익의 일부를 주주들에게 나눠 주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배당의 유무는 기업이 결정하고 의무사항이 아..

단리와 복리의 차이 [내부링크]

금리 즉, 이자를 지급하는 방식은 크게 두 가지, 단리와 복리로 나 눌 수가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헷갈려하는 단리와 복리의 개념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리란? 단순하게 이자를 지급하는 방식이..

금리 인상 인하 효과 [내부링크]

최근 한국은행이 2020년 8월 27일, 기준금리를 0.5%로 동결했습니다. 기준금리란 무엇인지 기준금리가 우리에게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준금리란? 한국은행의 최고 결정기구..

코스피 코스닥 차이 [내부링크]

여러분이 뉴스를 보면 항상 나오는 말 중에 코스피와 코스닥이 있습니다. 이 두 가지 지수를 잘 아시는 분들도 계시고 모르 시분도 계실 텐데 코스피와 코스닥이 정확히 어떤 것인지 그리고 어떤 차이가 있는지에..

국내ETF 와 해외ETF의 세금차이 [내부링크]

주식에도 국내 주식과 해외주식이 있듯이 ETF에도 국내 ETF와 해외 ETF가 있습니다. 투자 시 국내와 해외 ETF의 수익금에 대한 세금 차이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국내에도 대표적으로 ARIRANG 미국 S&P500이나 TIG..

생명의 기원에 관한 가설 [내부링크]

중세 까지만 해도 많은 사람들은 생물이 "자연적으로 발생한다"라고 여겼다. 이 자연 발생설은 과학자들 사이에서도 널리 받아들여졌는데 의학자였던 헬몬트는 항아리에 치즈와 땀에 젖은 셔츠를 넣고 이를 창고..

인간의 눈에만 흰자위가 있는 이유 [내부링크]

인간이 다른 동물들과 다르게 직립보행을 하는 것이 강점이라고 생각하겠지만 의외로 직립보행 때문에 우리 뇌에 약점이 생기게 되었다. 네발로 걷는 동물들은 심장과 뇌가 같은 라인에 위치하지만 인간은 직립보..

삼성전자 보통주 삼성전자우 차이 [내부링크]

주식에 투자를 하시려는 많은 분들이 삼성전자 보통주에 투자를 하는 것이 좋은지 아니면 우선주에 투자하는 것이 좋은가에 대한 궁금증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선 주식을 매수하려고 하실 때 '삼성전자'라고 되어..

미국 뉴욕증시 3대지수 - 다우존스, S&P500, 나스닥 [내부링크]

여러분께서 한 번쯤은 들어 봤을 미국 뉴욕증시 3대 지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나라에는 코스피, 코스닥 양대 지수가 있습니다. 미국은 다우존스, S&P500, 나스닥 이렇게 3개를 합해서 3대 지수라고 부..

미국 ETF QQQ와 SPYG의 비교분석 [내부링크]

미국의 대표적인 ETF인 QQQ와 SPYG에 대해 10가지 항목에 대해서 비교하고 평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운용사 QQQ운용사는 Invesco는 약 1,300조 자산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SPYG 운용사인 STATE STREET GLOBA..

과학적으로 증명된 스킨십의 중요성 [내부링크]

연애 초기, 남자는 스킨십에 목말라하고 여자는 그의 스킨십을 어디까지 받아 줘야 하나 고민이 깊어진다. 스킨십에 있어서 남과 여에게 '연애에 있어 스킨십이 중요하나'라고 물어본다면 아마도 많은 분들이 중..

인류의 털과 사냥의 상관관계 [내부링크]

여러분이 생각하는 옛날 인류의 사냥 모습은 어떤가? 대게 단체로 동물들을 쫓아 포위한 후 창으로 찌르고 화살을 쏘는 모습일 것이다. 그런데 우리 인류의 조상들은 처음부터 뛰어난 사냥꾼은 아니었다. 초기 인..

인간이 우주에서 340일 살면 달라지는 점 [내부링크]

인류는 탄생 이후 두 가지 비밀을 밝히기 위해 노력해 왔다. 하나는 우주의 비밀 그리고 나머지 하나는 인체의 비밀이다. 신비한 인체가 신비로운 우주로 나가면 얼마나 신비로운 벌어질까? 인류는 연구하고 해도..

연금저축이란? 연금저축펀드 / 연금저축보험 / 연금저축신탁 [내부링크]

여러분들은 노후준비하고 계신가요? 최근 평균수명이 늘어나고 노후에 대한 불안감이 점점 늘어가서 국민연금으로는 노후생활자금을 충당하기 어렵다는 생각에 많은 사람들이 노후준비를 위해서 연금저축에 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