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fhddl의 등록된 링크

 dkfhddl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3건입니다.

코로나 파파라치(코파라치) 포상금제도와 신고방법. [내부링크]

위반자 신고는 행정안전부의 안전신문고 앱을 통해 합니다. 사진과 함께 발생 지역 위반 내용을 입력합니다. 위반 사실이 확인되면, 위반자에게는 300만 원 이하 벌금이 떨어지지만, 신고자에겐 일정 금액의 상품..

사상론 - 코메니우스, 로크 [내부링크]

<코메니우스 (J.A. Comenius)> 1.교육원리 •합자연의 원리 - 자연의 질서에 따른 교육, 최소한의 외적 자극, 자연성 •직관의 원리 - 감각적 직관 및 실물을 통한 감각교육 중시 2.교육단계 • 모 친 학 교 (..

코로나 증상 순서와 후유증 정리 [내부링크]

코로나는 감기 증상과 비슷해서 겨울철에 걸리는 감기에 혹시 코로나가 아닌가 걱정이 되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그래서 다른 감기들과 코로나의 증상이 어떻게 다른지 보려고 합니다. 1.코로나 증상 발현 순서와 호..

코로나 단계별 지침 정리.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 단계에 대해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저도 단계가 올라가면 또는 우리지역에 적용되는 단계는 어떤 지침이 이루어지고 있는지 매번 궁금해서 찾아보다가 그냥 정리를 해놔야겠다 싶어 찾..

루나(LUNA) 롱래스팅 파운데이션 솔직후기! [내부링크]

화장품살 때 주로 어떤거 쓰세요? 저는 오랫동안 bb크림을 썼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어두워지는 현상이 심해서 파운데이션으로 갈아타고 어떤게 피부에 맞는지 몰라서 이리저리 유목민 생활을 하다가 루나 롱래스..

임보라 앰플 앰플엔 세라마이드샷 솔직 후기~ [내부링크]

겨울철이라 건조한데 모두들 보습관리 잘하고 계신가요? 저는 어떤 촉촉한 제품이 있을까 아직도 찾아보고 있는중이에요 ㅎㅎ 근데 제가 예전부터 꾸준히 써오던 앰플을 소개해 드리면 좋을 것 같아 글을 쓰게 되..

휘게 릴리프 선 모이스처 라이저 사용후기 [내부링크]

오늘도 순한 화장품 리뷰시간이 돌아왔어요~ 모든 화장품은 제가 제돈으로 사고 오랫동안 사용후 리뷰합니다! 소개해드릴 선크림은 휘게 릴리프 선 모이스처 라이저예요 처음 이 선크림을 살때에는 브랜드 이름도..

초보 유튜버 마이크 - 보야mm1 후기 [내부링크]

내돈내산 가성비 마이크를 샀어요 한동안 마이크가 필요해서 여기저기 알아봤었는데 와... 가격이 어마어마 하더라고요 그러다 발견한 마이크입니당 보야mm1이라고 마이크이고 가격대는 2만원 초반이었어요 구성..

제천맛집- 엽기떡볶이 제천점 후기 [내부링크]

제가 크리스마스날 먹은 엽기떡볶기 후기예요 매운떡볶이 좋아하세요? 저는 엽떡을 진짜 좋아하는데 너무 대용량이잖아요 ㅠㅠ 같이 먹을 사람이 없어서 오랫동안 못먹고 있었는데 오랜만에 동생과 함께 크리스마..

마녀공장 비피다 바이옴 앰플 토너 사용후기 [내부링크]

다들 토너 어떤거 사용하시나요? 저는 피부가 예민하고 건성이어서 화장품을 살때 가장 중요하게 보는게 성분이에요 순하지 않은 제품을 쓰면 오히려 피부가 뒤집어져서 안바르는것만 못하더라고요 ㅠㅠㅠ 그러던..

제천 가볼만한곳- 청전동 장미터널! [내부링크]

5월? 6월 쯤이면 장미가 피잖아요 예전에 갔다왔는데 너무 늦게 올리네요 제천 의림지 부근에도 이런 장미 터널이 있어요 충분히 걸어갈 수 있는 거리예요 타지분들은 잘 몰라서 보통 의림지만 보고 오시는데 만약..

단양여행, 가볼만한 곳 야경 추천- 고수대교 [내부링크]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어디 갈 곳도 마땅히 없지 않나요? 그래서 저는 얼마전에 답답한 마음에 차로 드라이브를 다녀왔어요 그중에서 고수대교가 이뻐서 소개드리려고 해요 다리를 지나면서 차에서 찍은 사진이에..

제천 여행, 제천 가볼만한 곳 의림지 야경~ [내부링크]

저번에도 의림지 게시글을 올렸었는데 저녁에 간 모습을 올리면 좋을 것 같아 다시 글을써요~ 사진을 두달전에 찍은 사진이지만 의림지는 나무와 풀이 아니라도 야경이 멋져서 겨울에 가도 좋거든요 의림지 야경..

앱테크- 카카오페이 럭키볼 리뷰! [내부링크]

모두들 로또하고 계신가요? 오늘은 제가 하는 공짜 로또를 소개해 보려고해요~ 친구를 통해서 알게되고 지금까지 하고 있는 솔직후기 입니다. 카카오 럭키볼이라고 친구와 카카오페이 앱을깔면 실행할 수 있어요..

카밀 핸드크림 사용후기! [내부링크]

핸드크림의 계절이 왔어요~ 저는 건성이라 뭐 1년 365일 필요하긴 하지만 ㅎㅎ 오늘 소개할 핸드크림은 승무원 핸드크림으로 유명한 카밀 핸드크림이에요 저는 이렇게 허벌이라는 종류로 구입했어요 향은 자연스..

위메프오 사용 후기!(제로페이 연동) [내부링크]

배달어플 뭐 쓰시나요? 저는 주로 배민을 썼던것 같아요 그런데 수수료를 너무 많이 물어서 힘들다는 얘기를 듣고 다른 어플을 찾아가 우연히 알게 된 어플이에요~ 제가 이 어플을 쓰는 이유는 뭐 소상공인을 위한..

일리윤 세라마이드 아토로션 사용후기! [내부링크]

겨울철에 바디로션 주로 어떤걸 쓰시나요? 저는 건성인 피부라 바디로션이 꼭 필요한데 또 민감하기도 해서 성분도 꼭 확인하면서 구매를 하거든요 그래서 제가 쓰는 바디로션을 소개해드리고 싶어요~ 저는 일리..

홈스타 락스와세제 사용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화장실 청소를 하다 세제 공유를 하면 좋을 것 같아서 글을 써요 얼마전에 친구가 화장실 청소하기가 너무 힘들다고 힘으로 박박씻는다고 해서 이 세제를 추천한 적이 있거든요 소개할 세제..

제천 맛집-교촌치킨 허니오리지날 포장후기 [내부링크]

치킨이 땡기는 날에는 주로 무슨 치킨을 드세요? 저는 교촌을 주로 먹어요 요즘 교촌에서 후라이드가 새로 나왔다고 광고를 많이 하던데 그래도 저는 먹는것을 고수하는 사람입니당 ㅋㅋㅋㅋㅋ 제천 장락동에 위..

제천 미용실 추천! 젬마헤어비스, 내돈내산 [내부링크]

제천 미용실 소개입니다. 제 단골집이에요 저번에도 한번 포스팅을 한적이 있는데 이번에도 머리를 하러 가게되어 다시 한번 포스팅을 해요 제가 이곳을 단골로 정한 이유는 일단 비용도 비용이지만 가장 중요한..

제천 여행 볼거리-방탄소년단 뮤비촬영장, 비행장 [내부링크]

어떤 지역에 여행을 가면 꼭 봐야할 곳들이 있잖아요? 이곳은 그곳들 중에 한 곳이에요 예전에 방탄소년단이 뮤비촬영을 한 장소이기도 합니다~ 장소는 비행장이에요 지금은 비행기가 뜨질 않고 전시상황에서 비상..

제천 의림지, 제천 볼거리 [내부링크]

제천 여행시 꼭 들러야할 곳이죠? 의림지 저수지예요~ 실제로 와보셔도 정말 예뻐요! 이렇게 보면 주변에 아무것도 없고 호수만 있는것 처럼 보이지만 온갖 카페 음식점들이 많아요~ 의림지를 빙 둘러 산책하다..

제천 여행, 가볼만한곳 핑크뮬리 보러 가기! [내부링크]

다들 핑크뮬리 보러 많이 다니시나요? 제천 여행시 가볼만한 곳을 많이 찾게 되잖아요~ 그래서 제천에도 핑크뮬리가 흐드러진 곳이 있어서 소개 해 드리려고 해요 저녁 즈음에 찍었는데 정말 이쁘죠? 이곳은 사실..

내돈내산 물에 잘 녹는 휴지 추천! 모나리자 [내부링크]

제가 정착할 휴지를 알려드리고 싶어서 또 글하나를 작성하게 됐어요 오랫동안 화장실에 휴지통을 놓고 썼는데 솔직히 치울때 정말 싫잖아요 그런데 물에 잘 녹는 휴지가 있더라고요 처음엔 크리넥스를 샀었는데..

내돈내산 gs25편의점 마카롱 솔직후기 [내부링크]

오늘은 마카롱이 너무 먹고 싶어서 편의점 마카롱을 사먹었어요 사실 어제도 마카롱을 사먹었는데... 전부 오래됐는지 꼬끄가 말라서 돌처럼 딱딱하고 과자처럼 부서지더라고요ㅋㅋㅋ 정말 화가화가! 마카롱하면..

제천맛집, 낭만짜장 포장 솔직후기 [내부링크]

오늘은 제천에서 유명한 낭만짜장에 다녀왔어요 홀에서 먹어도 되지만 코로나 위험으로 인해 포장을 해 왔습니다. 아쉬운 점은 이곳은 배달이 안되서 직접 찾으러 가야해요 그런데 저기 멀리 물이 보이시나요? 의..

2019개정 누리과정 해설서 정리 마지막. [내부링크]

드디어 마지막 내용입니다. 모두들 파이팅해요 5. 자연탐구 탐구과정 즐기기 목표 : 일상에서 호기심을 가지고 탐구하는 과정을 즐긴다. 1.주변세계와 자연에 대해 지속적으로 호기심을 가진다. 유아가 물질, ..

2019개정 누리과정 해설서 정리11 [내부링크]

드디서 예술경험입니다. 끝이 얼마남지 않았네요 모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4. 예술경험 아름다움 찾아보기 목표 : 자연과 생활 및 예술에서 아름다움을 느낀다. 1.자연과 생활에서 아름다움을 느끼고..

2019개정 누리과정 해설서 정리10 [내부링크]

3. 사회관계 나를 알고 존중하기 목표 : 자신을 이해하고 존중한다. 1.나를 알고 소중히 여긴다. 유아가 자신을 나타내는 나이, 성별, 모습 등에 대해 알고 자신을 소중히 여기며 가치 있는 존재로 느끼는 내..

2019개정 누리과정 해설서 정리9 [내부링크]

이 글은 개인이 책을 보고 중요한 부분을 정리하여 작성한 것으로 중요한 부분이 빠져있을 수 있습니다. 참고하여 봐주세요 2. 의사소통 듣기와 말하기 목표 : 일상생활에서 듣고 말하기를 즐긴다. 1. 말이나..

2019개정 누리과정 해설서 정리8 [내부링크]

신체운동 건강부터는 예시가 함께 들어가 있는데 앞서 공부한 내용에서 보았듯이 유아의 생활과 놀이는 통합적인 내용으로 반영되어 나오기 때문에 제시된 예시가 다른 내용에도 적합하다는 생각이 들만한 것들이..

2019개정 누리과정 해설서 정리7 [내부링크]

드디어 평가부분이예요 다음 신체운동 건강부터는 그냥 설명만이 아니라 사례와 함께 정리가 될 것 같아 어떻게 정리를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평가의 내용은 총 4개로 간단하게 작성되어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평..

2019개정 누리과정 해설서 정리6 [내부링크]

교수학습은 개정전 누리과정과 마찬가지로 다른 것보다 굉장히 내용이 많습니다. 개인적으로 중요한 부분을 정리해서 올린 것이니 참고해서 봐주세요 교수학습 *개정 누리과정에서는 교사를 유아의 놀이 지원자로..

2019개정 누리과정 해설서 정리5 [내부링크]

개인이 정리한 해설서 정리입니다. 참고해서 봐주시길 바랍니다. 3.누리과정의 운영 - 편성 운영 가. 1일 4-5시간을 기준으로 편성한다. 누리과정 운영 시간은 유아가 중심이 되고 놀이가 살아나는 유아 놀이 중..

2019개정누리과정 해설서 정리4 [내부링크]

간단하게 구성의 중점을 보고 자려고 합니다. 예전 누리과정의 구성방향과 비슷한 내용이 많은 것 같아요 기존의 고시문을 외우신 분이라면 헤깔리는 단점도 있겠지만 어떤 내용이 있었는지 대략적으로 기억이 나..

2019개정 누리과정 해설서 정리3 [내부링크]

이 글은 개인이 책을 보고 중요한 부분을 직접 정리하여 작성한 것입니다. 다른 중요한 내용이 빠져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여 읽어주세요 2. 누리과정의 구성방향 추구하는 인간상 *미래의 핵심역량을 반영한 초중..

2019개정 누리과정 해설서 정리2 [내부링크]

처음 해설서를 쓸때에는 그냥 숫자와 괄호만을 사용해서 정리하려고 했는데다 쓰고 전체를 보니 눈에 확 들어오지도 않고 지루하더라고요그래서 이번엔 표로 정리해보았습니다.아무래도 해설서를 쭉 읽기는 힘든데..

꿀알바 개표참관인 후기 - 신청방법, 하는일, 수당 등 참관인의 모든것 [내부링크]

요즘 알바구하기가 어렵죠? 얼마전 저는 4월 15일 국회의원선거를 맞아서 개표참관인이라는 알바를 했어요 이 알바를 알게 된지는 2년전에 선거알바가 돈을 많이 번다라는 친구의 말을 듣고 검색을 해보면서 알게..

라이언 치즈 체크카드 혜택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모두들 어떤 카드를 사용하고 계신가요? 저는 대학생때 그냥 점원이 알아서 만들어주던 교통기능이 있는 체크카드를 아무 생각없이 정말 오랫동안 지금까지 쓰고 있었는데요 얼마전 친구와 함께 놀다가..

유치원 임용고시 발달심리론-유아발달의 특성, 프로이드, 에릭슨 [내부링크]

<유아발달의 특성> 1)적기성 : 모든 발달과업의 성취에 적절한 시기가 있다는 것 2)기초성 : 유아기의 경험이 다음 단계 발달의 바탕이 된다는 것 3)누적성 : 이전 단계의 발달이 다음의 발달단계에도 지속적으로..

2019개정누리과정 해설서 정리1 [내부링크]

제1부 누리과정의 이해 1.누리과정의 제정과 개정 : 유치원교육과정은 1969년 최초로 국가 수준 교육과정으로 제정 공포 1)공통과정으로서 '5세 누리과정' 제정 : 2011년 5월 유아교육, 보육에 대한 국가의 책임을..

유치원 임용고시 사상론-몬테소리, 듀이, 슈타이너, 니일 [내부링크]

<몬테소리> 1)민감기 : 유아가 특정행동에 감수성이 예민하여 쉽게 배울 수 있는 시기를 의미하며 결정적 시기라는 용어로 이해되기도 함. 언어의 민감기 1~3세는 무의식적인 언어 그리고 3~6세는 의식적인 언어의..

유치원 임용고시 사상론-루소, 오웬, 오베르랑, 페스탈로치, 프뢰벨 [내부링크]

<루소> 1)계몽주의 : 교육의 목적은 스스로 생각하고 모든 사물을 이성의 힘으로 판단할 수 있게 교육하여 인간 이성의 자유를 속박하는 종교, 정치, 사회의 모든 권위적 구속을 제거하는 것 2)주관적 자연주의 :..

유치원임용고시 사상론-방정환, 플라톤, 아리스토텔레스, 코메니우스, 로크 [내부링크]

<방정환> 1)천도교 소년회 및 색동회 조직 : 소년운동에 대한 뜻을 더욱 굳게 하여 천도교 소년회를 탄생시키고 뜻있는 동지들을 규합하여 1923년 색동회를 탄생시킴 2)사랑의 선물 출판 : 세계명작 중에서 가장..

제천 저렴한 주유소 추천(광고아님, 내돈내고 주유) [내부링크]

차를 끌고 다닌다면 매번 하는게 주유잖아요 보통 주유 어디에서 하시나요? 저는 사실 오늘 포스팅할 곳에서 주로 하는 편이지만 꼭 그런것은 아니고 필요할 때마다 가까운 곳에서 그냥 넣어버려요... 그런데 이게..

제천여행, 가볼만한 곳 행복한 알마트 다녀온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트에 다녀온 걸 포스팅하려고 해요 마트를 해야하나 싶기도 했는데 생각해보니까 제천에 살고 있던 사람이 아니거나 직장때문에 온지 얼마 안된 분들은 모르실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놀러갈..

제천맛집 추천, 낭만짜장 (내돈내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모두들 여전히 방콕 잘 하고 계신가요? 예전보다 코로나가 많이 수그러들었지만 아직은 조심해야 할 단계인 것 같아요 그렇다고 방콕한 기간이 너무 오래되서 집에서 밥만 먹기도 힘들잖아요 ㅠㅠ 그..

제천 가볼만한곳, 솔밭공원, 제2의림지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얼마전에 솔밭공원에 갔었다는 글을 포스팅했었는데요 그때는 사실 잠깐 카페만 들리고 급하게 가야할 일이 생겨 솔밭공원은 코앞만 보고 돌아왔었어요 그래서 이번에 다시 가보게 되었답니다ㅎㅎ 혹시 솔밭공원..

제천여행, 가볼만한곳 전망이 탁 트인 카페 엘림. [내부링크]

오늘은 제가 간 카페를 소개하려고 해요 혹시 비행장이라고 아시나요? 제천에서는 유명한 장소예요 보통 동네에 비행장이 있는 경우는 잘 없잖아요 예전에는 경비행기가 떴었는데 지금은 비행기는 뜨지 않고 일반..

모델링팩 추천-메디플라워 모델링팩 사용후기, 홍조개선(내돈내산) [내부링크]

모두들 팩 자주 하시나요? 저는 귀찮아서 한동한 꾸준히 하다가 안하다가 다시 결심하고 며칠 열심히 하다 반복 중이에요ㅎㅎ 평소엔 원래 마스크팩을 주로 사용하는데 제가 홍조가 날이 갈수록 심해지더라고요ㅜ..

신길동, 구로 맛집- 아매워 불곱창 불닭발 후기(내돈내산) [내부링크]

요즘 밥은 어떻게 드시고 계신가요? 저는 가끔가서 식당을 가긴하는데 아무래도 코로나 때문에 무섭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엔 동생과 함께 시켜먹기로 했어요 이날따라 매운음식이 당기더라고요 그래서 배달의 민족..

세명대 저렴한 카페 phiphi와 의림지 솔밭공원에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카페 자주 가시나요? 오늘은 카페에 다녀왔어요 카페음료를 좋아하지만 사실 매번 먹기는 부담스러운 가격이잖아요 거의 밥값에 가깝게 파는 곳도 많고요 그래서 세명대 앞에 저렴한 카페에 날씨도 즐길겸 드라이..

제천 맛집- 장락동, 베트남 노상식당에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베트남 음식 좋아하시나요? 저는 종종 베트남 음식을 먹으로 갈 정도로 좋아해요 그래서 오늘도 베트남 음식을 먹으로 갔다왔어요 이 곳은 평소에 자주 가던 식당이에요 한달전에 서울에서 베트남 음식을 먹으로..

저렴하게 원룸이사!- 원룸이사 추천 (솔직후기.내 돈으로 이사) [내부링크]

얼마전 대학생인 동생이 원룸 이사를 하게 되었어요 서울에서 서울이었고 거리는 차로 15분 정도의 거리로 멀리 가는건 아니었어요 그동안 계속해서 이사업체를 알아보았는데 대부분 30만원? 정도의 금액을 부르셨..

소떡소떡 만들기, 초간단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평소에 가끔가다 휴게소에서 파는 소떡소떡이 생각나지 않으세요? 저는 소떡소떡 뿐만 아니라 학교 앞에서 파는 떡꼬치는 종종 생각나더라고요 그래서 인터넷에서 각종 떡꼬치 소스를 검색해서 만들어..

제천맛집- 자연애 샤브샤브집 다녀온 후기 [내부링크]

코로나 때문에 집에만 있다가 오랜만에 3월 11일 어제 샤브샤브가 먹고 싶어 샤브샤브 집에 갔다왔어요 항상 가던 베트남 노상식당 옆 샤브샤브집만 가다가 이 샤브샤브집은 지나갈때 인테리어도 이쁘고 괜찮아 보..

아모스 컬링 에센스 2x 솔직 후기!(내돈내산) [내부링크]

드디어!! 제가 주문한 컬링 에센스가 집으로 도착했습니다~!! 짝짝짝!!^^ 제가 얼마전에 미용실에서 파마를 했는데요 최대한 굵게 말아달라고 부탁을 드려서 파마가 정말 잘 나왔었어요 흔히 보는 뽀글한 파마가..

서울 맛집-까치산역 맛집 돈오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가 평소에 자주 가던 고깃집이 있는데요 평소엔 그냥 밥만먹다가 이 집도 다른 사람이 알았으면해서 글을 쓰게 되었어요ㅎㅎ 가게의 이름은 돈오야예요 돈오야는 다른 곳에서 여러 체인이 있는걸..

입욕제 추천!- 쑥입욕제 사용후기 [내부링크]

오늘은 입욕제를 추천하고 싶어서 글을 쓰게 되었어요 혹시 저처럼 입욕제 유목민이 계신가요? 저는 욕조에 물을 받아 놓고 목욕을 하는 걸 좋아하는데 그냥 맹물에 몸을 담그는 것도 좋지만 뭔가 허전하잖아요?..

유치원 임용고시 2019개정 누리과정 고시문 [내부링크]

*2019 누리과정 개정 고시문 오늘은 새롭게 개정된 누리과정 개정 고시문을 가지고 왔어요 자료는 가지고 오지 않고 밖에서 봐야할 때 인터넷으로 보면 편할 것 같더라고요 저번보다 고시문의 내용이 훨씬 간단해..

제천 미용실 추천- 내돈 주고 한 후기(젬마 헤어비스) [내부링크]

*제천 미용실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천에 미용실을 추천하려고 해요. 참고로 광고 아니고 제 돈주고 스스로 찾아가서 머리를 했답니다. 혹시 저처럼 따로 다니는 미용실이 없고 그때 그때 방황하면서 미용실..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로 떡볶이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떡볶이가 먹고 싶어 시켜먹을까 하다가 백종원 레시피가 너무 간단해서 직접 따라해봤어요 먼저 준비물은 고추장, 고춧가루, 대파, 설탕, 떡, 어묵, 간장이 있습니다. 구체적 재료를 말씀드..

제천맛집 - 명륜진사갈비 솔직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천 장락동에 있는 명륜진사갈비에 다녀온 후기를 적으려고 해요. 저는 이 날 평일 오후 12시 30분이 넘은 시간에 도착했는데 제가 갔을때에는 딱 한팀이 식사를 하고 있었어요. 사진은 식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