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mahoney의 등록된 링크

 dkmahone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0건입니다.

아열대 몬순기후인 싱가포르 날씨 [내부링크]

싱가폴은 북회귀선보다 아래인 북위 1º 22의 지리적 위치때문에 아열대몬순기후를 나타냅니다. 어떤 지역이나 나라에 가려면 그곳의 날씨부터 알아봐야 합니다. 왜냐하면 날씨에 맞는 옷을 준비해야 하기 때..

싱가포르 코로나19(COVID-19)의 트로이의 목마: 이주노동자숙소 [내부링크]

싱가폴의 코로나19(COVID-19) 상황이 심상치 않습니다. 지난 포스팅에 알렸듯이 지난 4월19일 하루 확진자 1400명을 기록하더니 4월22일에도 1,046명의 확진자가 또 발행하여 총 10,141명이 되어 지금 싱가폴은 그..

하리라야 푸아사(Hariraya Puasa) 라마단 2020 [내부링크]

이슬람교의 최대 행사인 라마단인 올해 2020년엔 4월 24일부터 5월23일까지 한달간 진행될 예정입니다. 라마단(Ramadan) 은 금식(Fasting) 과 기도(Praying) 로 한달을 보내는 이슬람교의 행사입니다. 이슬람교는..

코로나19(COVID-19)로 드러난 싱가포르의 Manpower실태 [내부링크]

4월21일에 싱가포르 정부는 지금 시행중인 Circuit Breaker보다 더 강력한 조치를 발표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강력벌금, 재택근무를 잘 지켰음에도 불구하고 하루에 확진자 1,400명이 발생하는 커다란 구멍을..

아시아 최대 석유거래 중개사 싱가포르 HLT 8억달러 손실 누락 밝혀지다. [내부링크]

코로나19(COVID-19)가 할퀴고간 일상은 한국뿐 아니라 전세계 경제에 지진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모든분야가 힘들겠지만 최근 석유업계가 비상입니다. 코로나19때문에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시하는 곳이 한두 나라..

음식천국 싱가포르의 Togo 문화 [내부링크]

한국은 코로나19(COVID-19)의 확진세가 약간 주춤하는 듯 보이지만 싱가폴은 그렇지 않습니다. 어제 4월16일 하루에 728명의 확진자가 늘어 총확진자수가 4,427명이 되었습니다. 지난포스팅에서 설명드렸듯이 지금..

싱가포르 코로나19(COVID-19): 사회적 거리두기 위반 200건 벌금부과 [내부링크]

싱가폴에도 벌써 10번째 사망자가 나오고 확진자가 4월 14일자로 3,200명을 넘어섰습니다. 이미 4월 5일에 싱가폴 정부는 사회적 거리두기조치를 5월 4일까지 연장한다고 발표하면서 해서는 안되는 일을 발표하였..

흡연자가 싱가포르에서 조심해야 할 점 [내부링크]

흡연이 사회적인 이슈로 떠오른지 오래 되었지만 담배를 끊지 못하는 사람은 여전히 많습니다. 대부분 본인의 건강을 위하여 금연을 권장하지만 정신적인 건강을 위해(?) 흡연을 이어가는 분들도 많습니다. 저는..

Gardens By the Bay : 싱가포르 -정원속의 도시 [내부링크]

싱가폴은 작은 도시국가입니다. 하지만 아름다운 건축물이 많기로 유명합니다. 초대 수상인 리콴유의 의도대로 부정부패가 없는 나라를 지향한 덕분에 건설부문에도 날림공사가 거의 없습니다. 엄격한 법적용으로..

싱가포르 Tourist refund Scheme(관광객 GST 환급제도) [내부링크]

싱가폴은 Duty Free국가입니다. 관광도시의 특징으로 싱가폴 내에서 지불한 GST는 출국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그 절차와 자격요건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IRAS(Inland Revenue Authority of Singapore)..

꼭 먹어야할 싱가포르음식 21 : Popiah(뽀삐아) [내부링크]

싱가폴에는 맛있는 음식이 많습니다. 특히 동남아시아와 중국식 문화가 융합된 음식이 많은데요. 코로나19의 사회적거리두기로 집밖으로 나갈수가 없으니 그림으로나마 만나보겠습니다. 오늘 소개할 음식은 Popiah..

싱가포르에서 비자(Visa)받기 4 : Student Pass [내부링크]

코로나19 확진자가 전세계적으로 120만명이 넘었다는 뉴스가 주말에 나오고 코로나19 펜데믹으로 비상이 걸린 요즘입니다. 싱가폴정부도 시민권, 영주권이나 유효한 비자를 소지하지 않은 입국은 전면 금지하고 있..

싱가포르 부동산(Real Estate)이야기 6 : 2020 집값전망 [내부링크]

싱가포르 정부는 코로나19(COVID-19)의 전염을 막기위한 강력한 조치로 4월 6일부터 대부분의 직장과 모든 학교의 문을 닫기로 했습니다. 지난주 Palm View 초등학교에서 확진자와 접촉한 학생이 나와서 MOE (Mini..

싱가포르 940,000 HDB 가정 올해는 2배의 GST Voucher 받는다. [내부링크]

하루가 다르게 코로나19(COVID-19)의 확진자와 사망자가 늘어가는 요즘입니다. 초기대응에 소홀한 미국은 4월2일자로 벌써 20만이 넘는 확진자가 나오고 이웃나라 필리핀의 두테르테 대통령은 lockdown을 어기는..

꼭 먹어야할 싱가포르음식 20: Bak Ku Teh(빠꾸떼) [내부링크]

싱가폴은 밤문화가 잘 발달된 도시국가입니다. 높은 기온때문에 해가지고 움직이는 인구가 더 많습니다. 물론 어린이나 청소년은 예외이긴합니다. 싱가폴의 음식문화를 보면 밤문화가 꼭 술과 연관될 필요는 없는..

꼭 먹어야할 싱가포르음식 19 : Teochew Porridge(죽) [내부링크]

싱가폴은 정책은 강경하지만 음식만큼은 자유롭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도 알려드렸듯이 세계의 음식을 다 맛볼 수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오늘은 그중 중국에서 건너온 음식중 하나인 Teochew(터츄) 지방..

코로나19(COVID-19)자가격리 위반에 대한 싱가폴정부의 사이다 정책 [내부링크]

싱가폴 ICA(Immigration & Checkpoints Authroty)는 자가격리 권고를 위반한 시민에게 여권무효라는 극약처방을 내렸습니다. 최근 해외유입 확진케이스가 증가하는 가운데 해외에서 돌아온 시민과 영주권자는 14일..

싱가포르에서 맛보는 정통 독일맥주 : Paulaner Brauhaus [내부링크]

싱가포르는 전세계음식을 다 맛볼 수 있는 곳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중에서도 맥주의 고향 독일에서 온 Paulaner(파울라너)가 싱가폴에 Brewery를 오픈 신선한 맥주맛을 즐길 수 있는 곳이 있어서 소개하..

싱가포르 정부의 코로나19(COVID-19) Package [내부링크]

싱가폴정부는 세계적 대유행(Pandemic)현상을 보이는 코로나19의 확진환자가 2020년 3월 26일 해외유입된 28명을 포함 52명 증가한 683명이라고 밝혔습니다. 싱가폴은 이미 코로나19로부터 자국민을 보호하기 위하..

싱가포르 Entertainment Hub : Clarke Quay(클락 키) [내부링크]

싱가폴은 더운나라입니다. 1년중 최저기온이 24도이고 건기에는 스콜이 하루에 한번씩 내릴만큼 덥기도 합니다. 날씨때문인지 싱가폴은 낮보다 밤에 가면 더 아름답고 볼거리가 많은 곳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낮보..

싱가포르 주차(Parking)이야기 [내부링크]

싱가폴은 서울과 크기가 비슷한 면적이 상대적으로 작은 나라입니다. 땅이 좁으면 부동산 가격이 높고 집값뿐만 아니라 주차비도 따라서 높기 마련입니다. 싱가폴 정부에서는 주차요금을 정부에서 정해서 부과하는..

꼭 먹어야할 싱가포르 음식 18: Yum Cha-Dim Sum [내부링크]

코로나19가 바꿔놓은 일상은 참 많이 달라졌습니다. 외출과 외식을 못해서가 아니라 무언가를 하고 싶을때 못한다고 금지하면 더 하고 싶은 마음이 많이 생기게 되죠. 오늘은 이런 우울한 일상을 잠시 잊게 해줄..

싱가포르 코로나-19(COVID-19) Update : 23.03.2020 [내부링크]

전세계가 자고 일어나면 치솟는 코로나 확진자 숫자로 비상상태입니다. 싱가폴도 예외는 아닙니다. 3월 22일자로 확진자는 23명증가하여 455명이 되었습니다. 확진자 23명중 해외유입은 18명입니다. 게다가 사망자..

꼭 먹어야할 싱가포르음식 17 : Bak Kwa(바베큐 육포) [내부링크]

외출도 자유롭지 못한 주말아침에 싱가폴에서 최초로 사망자 2명이 발생했다는 뉴스가 발표되었습니다. 이제 각 국가마다 국경폐쇄는 당연한 사실로 받아들여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싱가폴은 아직 국경폐쇄를 한..

꼭 먹어야할 싱가포르음식 16: Oh Crab! [내부링크]

어느덧 한주의 끝인 금요일입니다. 코로나 여파로 현실은 어둡지만 다시 불태울 금요일에 어울리는 음식을 소개하겠습니다. 영어표현중에 'Oh Crap!'이란 말이 있습니다. 이것은 내가 실수했거나 뭔가 잘못되었을..

싱가포르의 부동산(Real Estate)이야기5: 단독주택(Landed House) [내부링크]

싱가폴의 코로나19현황을 포스팅한지 하루만에 확진자가 47명이나 늘었는데 확진자 대부분이 해외에서 돌아온 시민들이라고 합니다. 이제 싱가폴은 확진자가 300명이 넘었습니다. 하루빨리 이 시기가 지나고 코로..

싱가포르 코로나19 지도(COVID-19 Map) [내부링크]

요즘 전세계를 강타한 코로나19(COVID-19)로 인하여 우리의 생활과 문화 경제가 모두 바뀌어 가고 있습니다. 싱가포르도 예외는 아닙니다. 싱가폴정부가 거의 모든나라에서 입국하는 사람을 14일간 격리한데 이어..

싱가포르의 부동산(Real Estate)이야기4: 월세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싱가폴의 부동산 매매가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대부분 외국으로 이주한다면 거주할 집을 사기보다 빌리는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싱가폴은 매매 아니면 월세밖에 없으므로 오늘은 월세에 대..

꼭 먹어야할 싱가포르 음식15,싱가폴 슬링(Singapore Sling) [내부링크]

사실 싱가폴하면 제일먼저 떠오르는 것은 싱가폴이랑 이름이 들어간 싱가폴슬링(Singapore Sling)입니다. 어느누가봐도 싱가폴에서 처음 만들어 졌을 것이라는걸 압니다. 이 포스팅을 음식 카테고리에 넣어야 할지..

싱가포르의 코로나19(COVID-19) 현주소 [내부링크]

WHO가 코로나19(COVID-19)의 펜데믹(Pandemic)을 선포한 가운데 전세계가 코로나19로 떨고 있는 상황입니다. 한국은 지난주까지만해도 위험국가로 분류되었지만 지금은 오히려 질병통제방법을 배우려는 국가들이..

꼭 먹어야할 싱가포르 음식14, Satay(사떼) [내부링크]

2020/01/30 - [음식 이야기] - 꼭 먹어야할 싱가포르 음식 1,진한 국물 락사(Laksa) 2020/02/26 - [음식 이야기] - 꼭 먹어야할 싱가포르 음식10, Sambal(삼발)과 음식이 만나면? 싱가포르에 오시면 꼭 먹어봐야할..

싱가포르 항구이야기 [내부링크]

싱가폴은 도시국가이자 섬나라 입니다. 나라의 전면이 바다로 둘러쌓여 있다는 말입니다. 천연자원이 빈약하고 국가의의면적이 작은 싱가폴은 일찌기 자국의 장점을 살려 항구를 개발하였습니다. 싱가폴은 대체로..

싱가포르에서 비자(Visa)받기 3: Employment Pass(취업비자) [내부링크]

싱가폴에 방문한 사람들은 대체로 안전하면서 아름답고 깨끗한 도시에 반해 살고 싶어하십니다. 실제로 여행왔다가 구직을 하여 정착 하시는 분들도 있고 여행가이드로 전업하시는 분까지 있습니다. 장기로 체류하..

싱가포르에서 비자(Visa)받기2 : Entry Permit(입국비자)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는 싱가폴에서 받을 수 있는 비자 종류와 발급기관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습니다. 오늘은 그중 출입국관리사무소에서 발급해주는 Entry Permit(입국비자)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비자종류는 지난..

꼭 먹어야할 싱가포르 음식13, 새우젓 닭날개 튀김(Shrimp Paste Fried Chicken Wings) [내부링크]

어떤 식재료이던 튀기면 맛이 있기 마련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싱가포르의 독특한 요리는 우리의 최애 요리중 하나인프라이드 치킨인데 동남아 특유의 새우젓인 Shrimp Paste를 입힌 닭날개 튀김요리입니다. 정..

싱가포르의 부동산(Real Estate)이야기 3 : Condominium & Private APT [내부링크]

한나라의 경제를 이야기할때 부동산시장을 빼놓고 말하기는 힘들것입니다. 이미 두차례에 걸쳐 싱가폴의 주거형태와 서민주택의 대명사 HDB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번에는 싱가폴사람들이 가장 살고 싶어..

꼭 먹어야할 싱가포르 음식12, 현지인 디저트(Singaporean Dessert local's Favorite) [내부링크]

2020/02/02 - [음식 이야기] - 꼭 먹어야할 싱가포르 음식4, 카야토스트(Kaya Toast) 브랙퍼스트(Breakfast) 2020/02/09 - [음식 이야기] - 꼭 먹어야할 싱가포르 음식5, Chicken Rice 요즘사람들은 식사후 차 중..

싱가포르에서 비자(Visa) 받기 1 [내부링크]

자신의 조국을 떠나 외국에 가게 되면 입국할때 Visa(비자)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싱가포르에서 발급되는 Visa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싱가포르는 관광의 도시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기를..

싱가포르의 Deepavali / Dewali : 빛의 축제 [내부링크]

싱가폴은 다문화 국가인 것은 모두 알고 계실 것입니다. 중국계, 말레이계가 주류를 이루지만 인도계도 많은 것은 사실입니다. 이는 역사적으로 살펴보면 1600년에 영국과 유럽 강대국이 자원이 풍부한 동인도제도..

싱가포르 정부의 곳간, Temasek Holdings [내부링크]

싱가포르는 자유경제국가입니다. 비지니스를 자유롭게 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그런데 싱가폴에서는 누군가 대박을 치게 되면 정부에서 그와 경쟁하는 회사를 차린다고 합니다. 설마 싱가폴 같은 부자정부가 그런..

싱가포르의 공무원 이야기 [내부링크]

선진국을 판단하는 기준은 1인당 GDP, HDI(인간개발지수) 0.8 이상, IMF(국제통화기금)에서 정의하는 선진경제국(IMF advanced economies), 세계은행에서 정의하는 고소득 OECD 국가군(High-income OECD members),..

꼭 먹어야할 싱가포르 음식11,스낵(Snack), 디져트(Dessert) : Kueh 粿 [내부링크]

2020/01/30 - [음식 이야기] - 꼭 먹어야할 싱가포르 음식 1,진한 국물 락사(Laksa) 2020/01/31 - [음식 이야기] - 꼭 먹어야할 싱가포르 음식2, Fishball Noodle(어묵 국수) 여러분은 입이 궁금할때 뭘 드시나요?..

싱가포르의 파워 플러그 [내부링크]

여러분은 여행갈때 어떤 물건을 챙겨가시나요? 여행용가방에 갈아입을 옷가지와 해외로 가신다면 한국의 맛이 그리울 경우를 대비해 컵라면정도는 챙겨가실 것입니다. 그렇지만 뭐니뭐니해도 요즘은 여행을 갈때..

싱가포르 교회의 화려한 변신 Chijmes [내부링크]

오늘 소개할 곳은 지난번 소개한 Raffles Place에서 전철로 1정거장, 도보로 약 15분거리에 있는 시청이 위치한 싱가폴의 심장부 City Hall역 바로 앞에 위치한 Chijmes입니다. 원래는 카톨릭교회로 지어졌으나 지..

꼭 먹어야할 싱가포르 음식10, Sambal(삼발)과 음식이 만나면? [내부링크]

2020/02/02 - [음식 이야기] - 꼭 먹어야할 싱가포르 음식4, 카야토스트(Kaya Toast) 브랙퍼스트(Breakfast) 2020/02/09 - [음식 이야기] - 꼭 먹어야할 싱가포르 음식5, Chicken Rice 싱가폴에는 참 다양한 음식..

꼭 먹어야할 싱가포르 음식9, Rojak 은 싱가포르의 정신 [내부링크]

싱가폴은 원래 말레이시아의 일부였다가 독립한 도시국가입니다. 아무래도 원주민은 말레이와 인도네시아 문화가 많이 남아있기도 하는데 특히 음식에 많이 남아있습니다. 오늘은 싱가폴정신을 보여준다고 하는 샐..

싱가포르의 경제허브 Raffles Place [내부링크]

싱가폴은 관광도시로 유명하지만 규제가 자유로워 금융강국, 화물선이 정박하기 쉬운 국제항구로도 유명합니다. 싱가폴은 대부분 선진국이 그렇듯이 경제구역과 문화구역 주택구역으로 나워진 편입니다. 오늘은 싱..

싱가포르의 GSS(Great Singapore Sale) [내부링크]

우리는 여행을 하면서 그지역의 음식이나 문화를 체험하기도 하지만 쇼핑도 하나의 큰 재미가 아닐 수 없습니다. 오늘은 관광도시답게 통크게 바겐세일하는 싱가폴의 GSS(Great Singapore Sale)을 소개할까 합니다..

싱가포르의 English ? no lah~ Singlish ! [내부링크]

여러분이 알고 있는 싱가폴은 어떤 나라인가요? 전국민이 영어를 쓰고 깨끗한 거리와 잘 발달된 도시국가의 GDP6만불 넘는 부자나라입니다. 싱가폴에서 일주일만 지내보면 전국민이 무슨말을 쓰는지 알쏭달쏭하게..

싱가포르의 대중교통(Bus & Taxi) [내부링크]

싱가폴은 관광도시입니다. 자국민을 위해서도 대중교통이 잘 발달해 있겠지만 관광객들을 위한 교통도 체계적으로 잘 갖춰져 있습니다. 지난번엔 싱가폴의 MRT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오늘은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싱가포르의 부동산(Real Estate)이야기 2 :서민주택 HDB [내부링크]

어느나라를 가던지 사람들의 기본 관심은 의,식,주 세가지가 가장 큰 것 같습니다. 물론 패션의 도시, 교육의 도시는 살짝 예외가 되겠지만 말입니다. 지난 포스팅에 자동차 얘기에 이어 이번에는 집이야기를 해보..

외제차 천국, 싱가포르 [내부링크]

싱가폴의 도로위는 외제차 쇼케이스같습니다. 굳이 시내중심가에 가지 않고 동네 주변에만 나가면 벤츠를 비롯해서 포르쉐, 페라리, 람보르기니, 볼보, BMW, 마쯔다, 니산등을 늘 볼 수 있었습니다. 자동차 매니아..

꼭 먹어야할 싱가포르 음식8, 인도음식 로띠 프라따(Roti Prata) [내부링크]

인도음식하면 제일먼저 커리(curry)가 떠오릅니다. 인도사람들은 일년내내 커리만 먹고 사는데 하루에 세끼를 매일 어떻게 질리지도 않고 먹을 수 있을까? 라고 의아해 한적도 있습니다. 그런데 알고보니 커리는..

싱가포르의 페라나칸(Peranakan) 이야기 [내부링크]

오늘소개할 이야기는 인종간의 결혼이 만들어낸 생활과 문화입니다. 한국은 한 민족 이라 어느 공공기관에 가든지 양식 적는란에 인종을 굳이 넣을 필요가 없습니다. 성별, 나이, 이름,주소, 주민번호 이런것이 요..

싱가포르의 학교이야기( Educational System of Singapore) [내부링크]

2019년에 한국사회를 뒤 흔들었던 조국사태에 후폭풍으로 수시와 정시의 비율을 조정하는 방법이 제시되자 강남의 대치동 아파트값이 1억 상승하는 해프닝이 있었습니다. 그만큼 교육이라는 것은 한국뿐 아니라 여..

꼭 먹어야할 싱가포르 음식7,Yong Tau Foo(용따푸) 본적 있으세요? [내부링크]

오늘만 중국 허베이지방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15,000명이 증가했고 사망자도 254명이라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하루 약 3천명 안밖으로 증가하던 확진자가 너무 하루만에 급격히 증가해서 슬슬 중국의 숫자발표에..

싱가포르의 부동산( Real estate)이야기 1 [내부링크]

싱가폴은 자유경제국가입니다. 민주주의국가라고 말하기엔 국가가 관여하는게 참 많습니다. 그 첫번째 예로 땅과 집을 자신이 영원히 소유할 수 있는 Free Hold(영원한 소유)와 99 years leased hold(99년후에 정..

꼭 먹어야할 싱가포르 음식6, 돼지특수부위의 변신 Kway Chop [내부링크]

여행에서는 대부분 맛있는 음식과 좋은 경치를 보는 걸 목적으로 가거나 좋은 음식과 경치로 마음을 위로 받으려고 가는 거라 생각합니다. 국내여행에서 내가 사는 지역이 아닌 다른 지역까지 굳이 찾아가서 지역..

싱가포르의 도(Taoism)를 아십니까? [내부링크]

요즘 싱가폴이 무시무시한 코로나 바이러스의 중간 확산지로 주목 받고 있다고 합니다. 한국에서도 나왔지만 유럽에서도 싱가폴에서 컨퍼런스 참가후 확진자가 줄줄이 나오고 있는 상황인데요. 각종 국제 컨퍼런스..

꼭 먹어야할 싱가포르 음식5, Chicken Rice [내부링크]

오늘 중국의 사망자가 SARS의 수준을 넘어서서 811명을 기록했다고 외신이 앞다투어 보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한뿐 아니라 주변 지역으로 퍼지는 조짐을 보이고 있다는 우울한 뉴스가 속보로 계속 뜨고 있네요...

싱가포르의 물, NEW Water이야기 [내부링크]

중국 우한에서 코로나바이러스의 위험을 처음 알린 의사가 34살의 나이로 563번째 사망자가 되었다는 우울한 소식이 있는 아침입니다. 이럴때 일수록 건강관리와 예방을 잘하여 슬기롭게 이 시기를 이겨내시기 바..

낙원의 건강지키미 이스트 코스트 공원(East Coast Park) [내부링크]

2020/01/29 - [가 볼만 한 장소 이야기] - 싱가포르에서 불금은 보트키(Boat Quay)에서 2020/02/02 - [가 볼만 한 장소 이야기] - 싱가포르의 오페라 하우스, 에스플라나드(Esplanade) 2020/02/03 - [가 볼만 한..

싱가포르의 할랄(Halal) 음식(Food) [내부링크]

여러분이 자주쓰는 메카(Mecca), 성지라는 말이 아라빅(Arabic) 이라는 걸 아시나요? 메카는 원래 사우디에 있는 이슬람의 창시자 무함마드의 출생지입니다. 해마다 많은 이슬람교인들이 성지순례를 하러 찾아가는..

싱가포르의 Heaty(양)와 cooling(음) Food(음식) [내부링크]

오늘은 싱가폴의 음식이야기지만 음식을 소개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음식을 Heaty(양)와 cooling(음)으로 나누는 재미있는 문화에 대해서 소개할까 합니다. 싱가폴의 대부분 중국계들은 부모님께서 감자칩, 정크푸..

싱가포르 갈때 이것만은 피하라, 헤이즈(Haze) [내부링크]

싱가폴은 언제가야 가장 좋은지를 많은 분들이 물어보십니다. 우기(12월~1월)는 비가 많이 와서 기온이 높지 않아서 좋지만 습도가 높고 건기에는 비는 덜 오지만 30도가 넘고 최저기온도 24~5도라 상대적으로 덥..

열대과일(Tropical Fruits)의 천국 싱가포르 [내부링크]

싱가폴은 아열대기후의 나라입니다. 몬순의 영향으로 우기와 건기로 나뉘기도 하여 우기에는 한달내내 하루에 몇번씩 비가 오기도하고 하루종일 비가 오기도 합니다. 오늘은 싱가폴에서 맛볼 수있는 열대과일(Trop..

싱가포르의 발 MRT( Mass Rapid Transit) [내부링크]

사실 한국도 전세계에서 그리 국토면적이 넓은 편은 아니지만 싱가폴에 비하면 어마무시하게 큰 편입니다. 한국에서는 제일 큰도시 서울이 전철로 촘촘히 연결된 것 처럼 싱가폴도 대중교통 중 전철이 잘 발달되었..

싱가포르의 진주, 센토사 섬(Sentosa Island) [내부링크]

2020/01/29 - [가 볼만 한 장소 이야기] - 싱가포르에서 불금은 보트키(Boat Quay)에서 2020/02/02 - [가 볼만 한 장소 이야기] - 싱가포르의 오페라 하우스, 에스플라나드(Esplanade) 싱가폴 하면 제일 처음 떠오..

꼭 먹어야할 싱가포르 음식4, 카야토스트(Kaya Toast) 브랙퍼스트(Breakfast) [내부링크]

2020/01/30 - [음식 이야기] - 꼭 먹어야할 싱가포르 음식 1,진한 국물 락사(Laksa) 2020/01/31 - [음식 이야기] - 꼭 먹어야할 싱가포르 음식2, Fishball Noodle(어묵 국수) 2020/02/01 - [음식 이야기] - 꼭 먹..

싱가포르의 마스코트 멀라이언(Merlion) [내부링크]

멀라이언은 (Merlion) 얼굴은 사자의 모습을, 몸은 물고기의 모습을 한 가상의 동물로 싱가포르의 공식 마스코트입니다. 멀라이언이라는 명칭은 사자(lion)에 인어(mermaid)를 합성한 것으로, 사자는 싱가포르의..

싱가포르의 오페라 하우스, 에스플라나드(Esplanade) [내부링크]

2020/01/29 - [가 볼만 한 장소 이야기] - 싱가포르에서 불금은 보트키(Boat Quay)에서 2월의 시작과 함께 우환폐렴의 원인인 코로나바이러스의 위험으로 점점 시름이 깊어지는 주말입니다. 한국보다 더 작은 싱가..

꼭 먹어야할 싱가포르 음식3, 누들(noodle)이야기 [내부링크]

여러분도 잘 알다시피 싱가폴은 여러가지 인종과 다양한 문화가 어우러진 나라입니다. 음식도 다양한데 그중 면, 누들(Noodle)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중국에서 건너온 음식인 만큼 중국의 다양한 지방에..

The Fine City, Singapore [내부링크]

싱가폴은 우리가 상상하던 낙원삘 나는 날씨에 깨끗하고 세련된 도시가 들어선 곳이라고 생각하면 얼추 비슷할 것입니다. 1년내내 온화한 날씨덕에 관절염이나 근육통을 가진 어르신들이 요양하기 좋은 곳이기도..

꼭 먹어야할 싱가포르 음식2, Fishball Noodle(어묵 국수) [내부링크]

요즘같이 미세먼지농도가 좋음 상태인데도 우환폐렴이라는 우울한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계속 마스크를 착용해야하는 슬픈현실입니다. 또한 마스크를 사기도 힘들고 그 가격도 52주 신고가를 경신하네요. 앞으로..

이슬람의 추석, 설날 하리라야 푸아사/하지(Hariraya Puasa/Haji) [내부링크]

언제부터인지는 모르겠으나 새해가 된다는 건 모두에게 설레임 혹은 새로운 출발이 되어왔다. 그것은 일상 뿐아니라 종교적으로도 큰 의미를 갖는데 이슬람에서도 대대적인 축제를 가집니다. 싱가폴은 다문화, 다..

꼭 먹어야할 싱가포르 음식 1,진한 국물 락사(Laksa) [내부링크]

싱가폴을 대표하는 음식은 아니지만 동남아시아 특히 말레이 반도에 있는 페라나칸(Peranakan) 음식중에 손꼽히는 독특한 음식이자 내가 싱가폴에서 제일 처음 접했던 첫인상이 강렬했던 탓에 소개해 볼까 합니다...

싱가포르의 대명절 Chinese New Year's Day(설날) [내부링크]

앞서 소개한 것과 같이 싱가폴은 중국계가 차지하는 비중이 인구중 압도적입니다. 우리처럼 중국식 설날이 공휴일인데 중국계에게는 아주 큰 명절입니다. 음력설을 새해로 치는 것인데 대체로 Chinese New Year,CN..

싱가포르에서 불금은 보트키(Boat Quay)에서 [내부링크]

싱가포르가자랑하는 작은 규모의 월가 라고 할 수 있는 Raffles Place 전철역과 가까운 보트키(Boat Quay)가 개인적으로 가장 싱가폴 다운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키(Quay)는 부두라는 뜻인데 바다와 맞닿은 지점..

싱가포르(Singapore) 소개 [내부링크]

싱가포르(Singapore)는 동남아시아에 있는 섬으로 이루어진 도시국가로, 1819년 이후 영국의 식민지가 되었으며, 1959년 6월 새 헌법에 의해 자치령이 되었습니다. 1963년 말레이 연방·사바·사라와..

싱가포르의 럭셔리 코로나19(COVID-19)자가격리 [내부링크]

코로나19(COVID-19)의 전세계에 Pandemic(대유행)은 우리생활을 많이 바꿔놓고 있습니다. 연일 확진자가 우상향하는 뉴스가 나오고 사망자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싱가폴도 예외는 아닙니다. 싱가폴 MOH는 3월3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