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ngs의 등록된 링크

 dng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82건입니다.

윈도우 키 먹통 해결하기 [내부링크]

키보드의 자판중 많이 쓰이는 윈도우 키는 검색을 하거나 프로그램을 실행시킬 때 많이 쓰이는 키 입니다. 이 윈도우키가 어느날 갑자기 먹통된다면 막막하실 겁니다. 그럴 때 이 윈도우키 먹통은 어떻게 해결 하..

pdf jpg로 변환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pdf파일을 jpg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pdf 형식의 문서는 어도비 사에서 개발한 프린트하기에 용이한 문서입니다. 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해서 열 수 있죠. .jpg 사진 파일 형식은 용량..

컴퓨터 피아노 하기 [내부링크]

컴퓨터에서는 악기기구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와 마우스만 있다면 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쓸 수 있는 악기 기구들이 있으며 여기서 피아노도 있습니다. 피아노는 프로그램을 따로 설치하여 하거나 웹사이..

7z, egg 파일 압축 풀기 [내부링크]

인터넷상에서 파일을 옮길 때 파일의 용량이 많으면 업로드 하기가 어렵습니다. 업로드를 쉽게 하기 위해서는 파일들을 압축을 하며 압축하는 방법도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zip 형식으로 많이들 압축..

유튜브 버퍼링, 렉 해결 방법 [내부링크]

유튜브는 현대인들에 필수 어플로 누구나 영상을 찍어 올리거나 재밌게 시청을 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이 유튜브는 처음에 하면 렉이 별로 없지만 계속 시청할 경우 어느순간 렉이나 버퍼링이 걸립니다. 핸드폰이..

컴퓨터 초기화 하는 방법 [내부링크]

컴퓨터를 오랫동안 하다보면 불필요한 파일들이 쌓여 용량들을 많이 차지 합니다. 그리고 컴퓨터의 속도도 느리게 하여 하번 시원하게 청소를 할 때가 옵니다. 그럴때 컴퓨터 청소 방법은 대표적으로 포맷이 있습..

키보드 특수 문자 입력 방법 [내부링크]

컴퓨터를 하다보면 많은 글자들을 입력합니다. 그중에서 특수 문자는 특별할 때 이용하는 기호로 컴퓨터에 입문 하신지 별로 안되신 분들은 특수 문자 입력방법을 모르십니다. 그럼 이 키보드 특수 문자 입력 방법..

컴퓨터 가상 키보드 하는법 [내부링크]

컴퓨터는 필수 장치 3개가 있습니다. 키보드, 모니터, 마우스 입니다. 이 3개중 1개가 없다면 컴퓨터를 못할 정도로 중요한 장치들 입니다. 하지만 이 키보드는 없어도 윈도우내에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컴퓨터 바탕화면 바꾸는 방법 [내부링크]

컴퓨터는 공공 pc와 개인 pc가 있습니다. 그중 개인 pc는 사용자의 마음대로 커스텀이 가능하여 컴퓨터를 사용자 취향에 맞혀서 많이들 컴퓨터를 꾸밉니다. 그리고 컴퓨터 커스텀 중에서는 보통 바탕화면을 많이들..

32비트 64비트 확인 방법 [내부링크]

컴퓨터의 비트는 우리가 잘 아는 32비트와 64비트가 있습니다. 이 비트는 컴퓨터의 프로세서로 정보가 처리하는 방식을 말하는 용어 입니다. 그리고 32비트와 64비트중 후자가 좋으며 후자는 컴퓨터의 액세스 메모..

윈도우11 다운 그레이드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11을 다운 그레이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보통 업그레이드를 한다고 하면, 업데이트와 비슷한 개념으로 버전을 한 단계 올려서 성능을 올리는걸 떠올리죠. 다운그레이드는 그에 반대..

유튜브 제한 모드 켜기 [내부링크]

유튜브는 이용자가 미디어를 자유롭게 올리고 누구나 자유롭게 시청을 할 수 있는 동영상 플랫폼 사이트 입니다. 이 유튜브에서는 동영상을 누구나 올릴 수 있기 때문에 하루에도 커뮤니티 가이드 위반 동영상이..

트위치 테마 바꾸는 방법 [내부링크]

트위치는 인터넷 방송 생중계 서비스이며 전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큰 방송 생중계 플랫폼입니다. 전세계 트래픽의 38위로 수 많은 사람들이 트위치를 방문을 합니다. 그리고 트위치에서는 설정을 하지 않는 이상..

디스코드 음성, 채팅 채널 만들기 [내부링크]

디스코드에서는 서버를 만들어서 다양한 사람들과 인터넷상에서 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디스코드 서버에서 소통하는 방법은 채팅으로 치는 채팅 채널과 음성으로 말하는 음성채널이 있으며 기본적으로 서버를 만..

디스코드 서버 삭제 하는 방법 [내부링크]

디스코드는 다양한 사람들과 커뮤니티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그중 서버라는 기능은 다양한 사람들과 한방에서 통화를 하거나 한방에서 채팅을 보내는 기능입니다. 이 서버는 제한없이 누구나 많이 만들 수..

한글 뷰어 다운로드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한글 뷰어를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한글 파일인 hwp 등의 확장자를 가진 문서는 한글 프로그램을 통해서 열람할 수 있습니다. 한글 뷰어 프로그램을 통해서 열람하는 것도 가능합..

압축파일 만들기 [내부링크]

오늘은 압축파일 만들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압축파일을 만드는 방법은 정말로 간단합니다. 다수의 파일 또는 폴더를 선택해서 .zip 등의 확장자를 가진 압축파일로 만들 수 있는 겁니다. 오늘은 이..

더블 모니터 하는 방법 [내부링크]

컴퓨터는 기본 본체에 포트만 있다면 usb연결로 헤드셋을 꽃거나 소리연결 포트로 스피커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니터 또한 한개가 아닌 두개로 더블 모니터를 할 수 있으며 하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그..

스팀 로그아웃 하는 방법 [내부링크]

스팀은 게임을 다운받고 바로 하는 형식에 플랫폼으로 많은 사람들이 스팀을 즐기고 있습니다. 이 스팀은 계정을 로그인하여 해당 계정에 게임을 소장하여 매번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계정은..

엑셀 파일 용량 줄이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엑셀 파일의 용량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엑셀 파일은 내용이 많으면 많을수록 용량이 클 겁니다. 이것은 어느 문서 파일이나 다 그러할 겁니다. 그리고 그러한 만큼 용량을 줄이는 방..

디스코드 다운로드 방법 [내부링크]

디스코드는 채팅과 음성 그리고 화상통화가 가능한 메신저 프로그램으로 다른 통화 프로그램과 달리 게임과 친숙한 게임용 메신저 프로그램으로 게임을 즐기면서 소통하기에 엄청 편한 간편성과 인터넷 보이스 문..

디스코드 계정 삭제하는법 [내부링크]

디스코드는 계정을 만들어서 사용자끼리 메시지나 실시간으로 통화를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디스코드의 계정의 경우 이메일만 있다면 꽤 많이 만들 수 있으므로 부계정이 많이 만드신분들이 있습니다. 계정처리를..

디스코드 서버 만들기 [내부링크]

디스코드는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메신저 프로그램입니다. 카카오톡에는 단톡방이라는 기능이 있다면 디스코드에는 서버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서버는 사람들과 한곳에 모여 문자를 보내거나 전화통화를 하는 곳이..

pdf 용량 줄이기 쉽다 [내부링크]

오늘은 pdf 파일의 용량 줄이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pdf 파일 별다른 뷰어가 없어도 인터넷 브라우저만 있다면 쉽게 문서를 열람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 내용을 볼 수가 있죠. 프린트하기에도..

스피커 소리 안나올때 [내부링크]

컴퓨터는 소리가 나오는 장치가 대표적으로 두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헤드셋이고 하나는 스피커 입니다. 스피커나 헤드셋의 경우 소리 장치를 입력 실수나 소리 off로 할 시 스피커의 소리가 안나오게 됩니다...

마우스 인식 안될때 해결법 [내부링크]

오늘은 내 컴퓨터에서 마우스 인식이 안될때 이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종종 마우스를 연결했는데 인식이 안되고는 합니다. 이럴 때에는 여러 가지 해결 방법이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오..

한글파일 용량 줄이기 [내부링크]

오늘은 한글파일의 용량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한글파일의 용량을 줄이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만큼 한글파일에서 용량을 차지하는 요소들이 많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스팀 게임 환불하기 [내부링크]

스팀은 전자 게임 소프트웨어 유통 프로그램으로 전세계 사람들과 실시간으로 커뮤니티도 하며 게임들을 실시간으로 사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사고 바로 할 수 있는 스팀은 환불 시스템이 있습니다. 이 환..

디스코드 메시지 고정하기, 고정한 메시지 보는법 [내부링크]

디스코드에서는 다양한 체팅 기능들을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다양한 채팅 기능들중에서 메시지 고정하기가 있으며 중요한 메시지를 한번 적고 까먹지 않기 위해 메시지를 고정하여 따로 보는 기능입니다. 그럼..

한글파일 pdf로 변환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한글파일을 pdf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pdf파일은 어도비에서 개발한 문서 형식이죠. 이 문서는 프린트하기에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pdf파일은 프린트를 하는데에 주로 쓰이고,..

헤드셋 소리 안들림 해결 방법 [내부링크]

컴퓨터에서 소리를 듣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헤드셋이나 이어폰으로 듣거나 하나는 스피커로 듣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가끔 스피커는 소리가 들리는데 헤드셋은 소리가 안들릴 때가 있습니다. 이는..

디스코드 마이크 에코, 잡음 제거 방법 [내부링크]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디스코드는 상대방의 마이크 상태나 마이크 출력 셋팅에 따라 애기하기 편합니다. 에코나 잡음이 있을 수는 있지만 너무 심하면 상대방이 알아듣지 못하기 때문에 이를 해결하여야 합니다. 이..

디스코드 알림 끄기 [내부링크]

디스코드는 실시간 메신저 프로그램입니다. 그러다 보니 실시간으로 메시지가 올 때마다 실시간으로 알림이 울립니다. 알림이 울리는건 좋지만 불필요한 곳에서 메시지가 전송되어 쓸데없는 알림이 울리면 그만큼..

디스코드 오프라인 상태 표시하기 [내부링크]

디스코드는 메신저 프로그램으로 상대방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상대방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다보니 상대방이 실시간으로 디스코드에 접속해 있는지 상태 표시가 뜹니다. 이 기능은 해당 유저가 디..

디스코드 마이크 안됨 해결방법 [내부링크]

디스코드는 메신저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사람들과 통화나 메시지를 보내며 소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소통하는 프로그램에서 중요한 마이크가 안될 때가 있습니다. 안되는 이유는 보통 두가지이며 사용자의 셋팅..

디스코드 테마 바꾸기 [내부링크]

디스코드에서는 다양하게 커스텀을 하여 사용자의 디스코드 프로그램을 꾸밀 수 있습니다. 그중 디스코드에서는 테마를 바꾸는 기능이 있으며 기본적으로 다크모드를 지원합니다. 그리고 화이트모드로 테마를 바꿀..

스팀덱 사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스팀덱을 사는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스팀덱은 최근에 발매한 스팀의 콘솔 게임기기입니다. 휴대용 게임기인데 스팀 계정을 연동해서 스팀의 게임을 할 수 있다는 이유로 인기가 꽤나 많습니다. 오..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순위 top5 [내부링크]

오늘은 블루투스 이어폰들을 추천해보려고 합니다. 블루투스 이어폰은 종류가 굉장히 다양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이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고, 그 외에도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가격이 저렴한 것도 있고,..

윈도우11 최소사양 확인법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11의 최소사양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윈도우11은 이 글을 쓴 시각을 기준으로 최신 윈도우 운영체제입니다. 따라서 그만큼 좋은 기능들이 있고, 성능이 좋습니다. 그리고 그만..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블루투스 이어폰을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블루투스 이어폰은 블루투스 방식으로 연결을 하는 겁니다. 선이 필요없기 때문에 무선 이어폰이라고도 불리죠. 어떤 이어폰이냐에 따라 연결..

pdf파일을 한글파일로 변환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pdf파일을 한글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pdf파일을 한글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은 다양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변환하는 특정 페이지를 이용하거나 특정 문서를 편집하는 프로그램..

윈도우11 무료 업데이트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11을 무료로 업데이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윈도우11을 이 글을 쓴 때를 기준으로 최신 윈도우 운영체제입니다. 그에 따라 다양한 기능들을 지원하고, 성능이 좋죠. 그리고 그만큼..

pdf 합치기 하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pdf 문서를 합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pdf 문서 형식은 어도비에서 개발한 것이죠. 서로 다른 pdf 파일을 한 파일로 페이지 순서를 지정해서 합치는게 가능합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이러..

컴퓨터 블루투스 연결법 [내부링크]

오늘은 컴퓨터에 블루투스를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블루투스 이어폰 등등 블루투스를 이용하는 기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블루투스 연결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이러한 블루투스 연결 방법은..

엑셀 파일 pdf변환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엑셀 파일을 pdf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엑셀은 기본적으로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입니다. 표 형식의 문서를 작성해내는데에 적합하죠. 그리고 그렇게 만든 표를 pdf변환해서 출력할 수..

키보드 한영전환 안될때 해결법 [내부링크]

오늘은 내 컴퓨터에서 키보드의 한영전환이 안될때 이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키보드의 한영전환이 안되는 현상은 주로 특정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중에 나타날 겁니다. 게임을 하는데,..

마우스 DPI 설정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마우스의 DPI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DPI란 마우스가 1인치 움직일 때 모니터에서는 몇 픽셀을 움직이는지에 대해 나타낸 수치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마우스 감도와 같지만 좀 더 정..

스케치업 한글판 다운로드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스케치업의 한글판을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스케치업은 3D 모델링 쪽에서 간단하면서도 유용하다고 이름이 있는 프로그램으로, 인기가 많죠. 그리고 한글판을 다운로드할 수도있습..

한글이름 영문변환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내 이름 등 한글이름을 영문으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한글 이름은 쉽게 영문으로 변환할 수가 있습니다. 변환을 해주는 사이트도 있고, 내가 실력이 된다면 내 영어 이름을 쉽게 생..

한글 문서 합치기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한글 프로그램에서 서로 다른 두 문서를 합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말 그대로 문서를 합치는 것이죠. 원래 한 문서가 있는데, 그 문서에 다른 문서의 페이지를 끼워넣는 것입니다. 오늘은 이..

엑셀 문서 암호걸기 [내부링크]

오늘은 엑셀 문서에 암호걸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엑셀 문서에는 암호를 거는 것이 가능합니다. 대부분의 문서 등에서는 이러한 기능을 지원하죠. 한번 암호를 걸면 문서를 열 때마다 해당 암호를 입..

컴퓨터 화면 캡쳐하는 방법 쉽다 [내부링크]

오늘은 내 컴퓨터의 화면을 캡쳐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가끔 내 컴퓨터의 화면을 캡쳐하고플 때가 분명히 있을 겁니다. 자랑하고 싶을 때, 문제가 발생했을 때 등등 여러 가지가 있죠. 이럴 때..

pdf 뷰어 다운로드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pdf 뷰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pdf 뷰어는 이름 그대로 pdf 파일을 보는 프로그램을 의미합니다. pdf는 어도비사에서 개발한 문서 파일 형식입니다. 오늘은 이러한 pd..

엑셀 표 만들기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엑셀에서 표 만들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엑셀은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이라서 당연히 기본적으로 표의 형식을 띄고 있고, 그에 따라 문서 전체나 일부분을 표로 만들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윈도우11 로그인 암호 없애기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11의 로그인 암호 없애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윈도우10부터 그랬지만, 기본적으로 계정에는 로그인 암호를 설정하고, 그걸 윈도우11을 실행할 때마다 입력해서 로그인해야 합니다. 이러..

스케치업 무료버전 사용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스케치업의 무료버전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스케치업은 3D 모델링 프로그램입니다. PRO 버전, 무료 버전 등등 다양한 버전들이 있고, 대부분은 아무나 사용할 수가 있을 겁니다. 오..

윈도우11 우회설치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11을 우회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윈도우11은 기본적으로 최소 사양이 존재하기 때문에 설치를 하려면 사양 면에서 많은 조건이 있습니다. 이 조건들 중 하나라도 불충족하면 안되..

윈도우11 작업표시줄 설정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11 운영체제의 PC에서 작업표시줄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작업표시줄이란 기본적으로 화면 하단에 나오는 실행되고 있는 프로그램 및 앱들의 모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정..

윈도우11 설치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11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윈도우11은 윈도우 시리즈의 최신 운영체제입니다. 윈도우10보다 더 높은 사양을 요구하고, 그에 따른 여러 가지 기능들이 있다고 할 수가 있습니다...

윈도우11 익스플로러 사용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11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Internet Explorer,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윈도우7의 기본 브라우저입니다. 윈도우11에서는 앱 자체가 사라졌죠. 본..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여러가지 [내부링크]

오늘은 블루투스 스피커를 여러 가지 추천해보려고 합니다. 블루투스 스피커는 정말 다양합니다. 게다가 유선이 아닌, 무선 블루투스를 통해서 작동하기 때문에 그 가격도 비쌉니다. 그렇기에 신중해져야 하죠...

윈도우11 업데이트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10 운영체제의 PC에서 윈도우11로 업데이트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업데이트를 하면 여러 가지 이로운 점들이 있습니다. 속도가 빠르다거나, 최신이라서 그에 따른 기능을 이용할..

윈도우10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10을 설치하는 usb 부팅디스크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윈도우10은 usb를 통해서 설치가 가능합니다. 다른 pc 등에서 usb에 미리 파일을 받아놓고, 그걸 설치할 pc에 꽂으면 되는..

윈도우10 정품인증 해결법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10에서 정품인증 요청을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윈도우10은 기본적으로 일정 기간마다 정품인증을 요구합니다. 당연히 무료로 윈도우10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에만 이를 계속해서 요..

엑셀 문서 pdf변환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엑셀 문서를 pdf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엑셀 문서는 pdf 형식의 파일로 쉽게 변환을 시킬 수가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에서 공식적으로 pdf 문서로 변환하는 것을 지원하기도 합니다...

화면 캡처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내 컴퓨터의 화면을 캡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화면을 캡처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 기본 앱을 이용하는 방법 등등 여러 가지가 있죠. 오늘은 이러..

사진 용량 줄이는 법 [내부링크]

오늘은 내 사진의 용량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진을 메일 등으로 보내거나, 용량 제한이 있는 곳에 넣으려고 하는데, 사진의 용량이 너무 높아서 문제일 때가 있을 겁니다. 이럴 때는 용량을..

크롬 팝업차단 해제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크롬의 팝업차단을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크롬은 기본적으로 사용자를 보호하기 위해 팝업을 차단합니다. 팝업이란 갑자기 나오는 추가적인 창이죠. 오늘은 이러한 크롬의 팝업차단 설..

pdf 편집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PDF 파일을 편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추천해보려고 합니다. PDF는 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해서 쉽게 열 수 있어서 사용성이 좋고, 프린트로 출력을 하는 데에도 많이 쓰이는 파일 형식입니다. PDF를 편집..

엑셀 그래프 만드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엑셀 문서에서 그래프를 만드는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엑셀은 특정 데이터에 대한 통계를 나타내는 스프레드시트 문서를 만들기에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연히 그래프를 만들고 편..

컴퓨터 속도가 느려졌을때 개선법 [내부링크]

오늘은 내 컴퓨터의 속도가 느려졌을때의 개선 방법들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컴퓨터 속도가 느려지는 원인으로는 정말로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현상을 개선하는 방법에도 정말 여러 가지..

한글 문서 암호설정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한글 문서를 암호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한글 문서 프로그램에서는 문서를 열 때 설정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열 수 있도록 암호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암호를 모르면..

휴지통 삭제 파일 복원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휴지통에서 지워버린 파일을 복원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파일이나 폴더를 삭제하게 되면 휴지통으로 이동이 되고, 거기서 복원할 수 있습니다. 휴지통 안에 있는 파일을 삭제하..

윈도우10 사용자 계정 삭제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10에서 사용자 계정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윈도우10의 PC를 이용하려면 기본적으로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윈도우10에 로그인을 해야만 합니다. 예전에는 안 그랬었죠...

블루투스 연결 안될때 해결법 [내부링크]

오늘은 블루투스 연결이 안될때 그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특정 PC는 블루투스 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어떠한 PC는 블루투스 기능이 있고, 또 어떠한 PC는 블루투스 기능이 없는..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삭제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인터넷 브라우저를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는 윈도우10과 윈도우11에 기본적으로 설치가 되어있으며,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이 되어있는 인터넷 브라우저입니다...

파일 삭제가 안될때 해결 [내부링크]

오늘은 내 PC에서 파일이 삭제가 안될때 이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파일을 삭제시키는데 삭제가 안되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하지만 대부분 한 가지 원인으로 인해서 이 현상이 일어나죠..

폴더 비밀번호 설정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내 PC 내의 폴더에 비밀번호를 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폴더에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방법에는 꽤나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암호를 입력해야만 압축을 풀 수 있는 비밀번호가 설정된 압축 파..

반디집 분할압축 풀기 [내부링크]

오늘은 반디집의 분할압축을 푸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반디집에는 파일 또는 폴더 자체를 용량 제한을 두고 나누는 분할 압축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일정 용량을 넘지 않도록 나눠서 압축 파일을..

윈도우10 블루투스 드라이버 설치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10의 PC에 블루투스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블루투스 드라이버를 설치시키면, 해당 PC로 블루투스 기기와 통신이 가능할 겁니다. 하지만 PC 중에는 블루투스 기능을..

컴퓨터 포맷하는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내 컴퓨터를 포맷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 겁니다. 포맷이란 초기화라고 봐도 됩니다. 컴퓨터를 포맷하면, 그냥 윈도우10이 초기화되는 것입니다. 당연히 내 PC의 모든 데이터가 지워지는데, 선택..

윈도우10 초기화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10을 초기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윈도우10 초기화는 곧 PC 운영체제의 초기화로, PC를 초기화한다는게 됩니다. 그렇게 하면 윈도우10 기본 시스템 데이터 외에는 모든 데이터가 사..

포켓몬 고 gps 조작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포켓몬 고에서 GPS를 조작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포켓몬 고는 GPS를 기반으로 한 증강현실 포켓몬 게임입니다. 따라서 GPS 위치에 따라 주위에 포켓몬이 나오고, 체육관, 포켓스탑 등이 나..

엑셀파일 암호걸기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엑셀파일에 암호를 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엑셀은 각종 정보를 담을 수 있는 스프레드시트 문서를 편집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따라서 중요한 정보가 있다면, 암호를 설정해서 보호할 필요가..

엑셀 파일이 안열릴때 해결 [내부링크]

오늘은 엑셀의 파일이 안열릴때 이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엑셀 파일은 다양한 원인들로 인해서 안 열리게 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은 파일 자체에 손상이 갔거나 출처가 이상할 때 그럽..

엑셀 조건부서식 사용법 [내부링크]

오늘은 엑셀의 조건부서식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엑셀에서는 조건부서식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조건에 따라서 서식을 적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를 사용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

컴퓨터 속도 빠르게 하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컴퓨터의 속도를 빠르게 하는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컴퓨터를 좀 오래 사용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속도가 느려지게 됩니다. 이는 여러 가지의 복합적인 원인들이 있습니다. 대부분은 용량, 인터넷 브..

윈도우10 설치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10을 PC에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현재 PC의 윈도우 버전이 7이나 8이라면, 윈도우10을 설치해야 만 합니다. 그 버전들은 곧 지원 종료되니까 그렇습니다. 그리고 윈도우8의 경우..

윈도우10 업데이트 끄기 설정법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10의 자동 업데이트를 끄기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윈도우10 운영체제의 PC에서는, 윈도우10이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그 도중에는 PC를 끄거나 건들 수가 없고, 끝날 때까지..

엑셀 줄바꾸기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엑셀에서 줄바꾸기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엑셀에서 줄바꾸기를 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한 셀 안에서 세로로 줄을 여러 번 바꾸는 것이죠. 그리고 그 방법도 간단합니다. 오..

엑셀 중복값 찾기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엑셀에서 중복값 찾기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엑셀은 중복값을 찾는 기능이 따로 있기도 하고, 아니면 그냥 직접 중복값을 따로 찾아낼 수가 있습니다. 그 방법도 매우 간단하다고 할 수..

컴퓨터 사양 확인하기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내 컴퓨터의 사양을 확인하기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내 컴퓨터의 사양을 확인하는 방법에는 정말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있는 시스템 기능을 이용하는 것도 있고, 따로 프로..

컴퓨터 비밀번호 설정 [내부링크]

오늘은 컴퓨터에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컴퓨터는 대부분 윈도우 운영 체제를 이용할텐데, 윈도우10, 윈도우11은 기본적으로 컴퓨터에 비밀번호를 설정해야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크롬이 안열려요 해결 [내부링크]

오늘은 크롬이 안열려요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크롬은 현재 사용 유저 1위 인터넷 브라우저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처럼 기본 브라우저 설정이 미리 되어 있는 것도 아닌데,..

구글 드라이브 파일 공유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구글 드라이브에서 내 파일, 폴더 등을 공유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구글 드라이브는 구글에서 운영하는 클라우드 스토리지입니다. 원드라이브 등과 같은 부류의 것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PDF 뷰어 다운로드 [내부링크]

오늘은 PDF 문서를 보는 뷰어를 다운로드하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PDF파일은 어도비에서 개발한 문서 형식입니다. 쉽게 열 수 있고, 변환또한 가능하며, 인쇄 등을 할 때 많이 사용하는 파..

PDF파일 용량 줄이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PDF파일의 용량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PDF파일은 어도비에서 개발한 실용적이고 많이들 사용하는 파일 형식입니다. 인쇄를 하거나 할 때 사용하기도 하고, 그냥 단순히 문서 내용을 쉽..

PDF파일 엑셀파일로 변환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PDF파일을 엑셀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PDF파일은 여러 가지의 다른 문서 파일로 변환이 가능합니다. 그만큼 사용성이 좋은 문서 파일 형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쇄를 하는데..

윈도우 버전 확인법 [내부링크]

오늘은 자신의 PC의 운영 체제인 윈도우의 버전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일단 윈도우 로고가 화면에 있는 운영체제의 PC라면, 윈도우 운영체제의 PC인 것이죠. 대부분은 그럴 겁니다. 안 그런..

윈도우11 업그레이드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10에서 윈도우11로 업그레이드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윈도우11은 꽤나 최근에 나온 윈도우10의 다음 버전입니다.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고, 성능이 향상되면서 보다 더 높은 사양을..

윈도우11 호환성 검사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11을 내 PC에 설치할 수 있는지 호환성을 검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윈도우11은 윈도우10 다음 버전의 PC 운영 체제입니다. 이전의 윈도우10보다 높은 사양을 요구합니다. 이는 당연..

엑셀 IF 함수 사용법 [내부링크]

오늘은 엑셀의 IF 함수에 대한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엑셀의 IF함수는 흔히들 여러 곳에서 사용하는 조건문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조건에 따라서 값을 실행하거나, 조건에 안 맞으면 다른 값을 실..

윈도우10 화면보호기 설정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10의 화면보호기 기능에 대해 설정을 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화면보호기 기능은 사용자가 일정 시간 자리를 비우면, 자동으로 화면 안에 다른게 나타나거나, 다른 것으로 대체되는 기능입..

윈도우10 로그인 암호 없애기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10에서의 로그인 암호를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윈도우10 운영체제의 PC는 기본적으로 컴퓨터를 처음 킬 때마다 로그인을 해야 해서 암호를 입력해야만 합니다. 이를 해제하는 방법..

윈도우7 윈도우10 업그레이드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7에서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윈도우7은 꼭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를 해야만 합니다. 윈도우7은 곧 지원종료가 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나중에는 윈도..

원도우 버전 확인법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 PC에서 버전 확인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윈도우 운영 체제의 PC에서는 쉽게 윈도우의 에디션과 버전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 버전에 따라서 업데이트를 하거나, 버전 업그레이드..

사진 용량 줄이기 [내부링크]

오늘은 사진 용량 줄이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진을 메일 등으로 전송을 하려고 하는데, 용량이 너무 커서 안되는 적이 한번쯤은 있을 겁니다. 또는 그냥 사진들이 차지하는 용량이 너무 커서 용량..

사진 편집 프로그램 추천 [내부링크]

오늘은 사진 편집 프로그램을 추천해보려고 합니다. 사진 편집 프로그램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유명하면서 유용한 것도 있고, 인기가 없지만 유용한 것도 있는 등등 사진 편집 프로그램은 꽤나 다양하다고 할..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여러가지 [내부링크]

오늘은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여러 가지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은 명칭 그대로 동영상을 만들거나 가져와서 편집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무료인 것도 있고, 유료인 것도 있고, 정말로 여러 가..

hwp 뷰어 설치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한글 프로그램의 문서 파일 형식인 '.hwp' 파일을 열고 볼 수 있는 뷰어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한글은 인기가 많은 프로그램이라서 이 한글의 문서인 '.hwp' 파일을 보는 뷰어 프로..

hwp 파일 열기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hwp 확장자의 파일을 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는 한글 문서 파일의 기본 확장자입니다. 한글 공식에서 권장하는 파일 형식은 '.hwpx'이지만, 기본 설정은 대부분 '.hwp'로 되어 있을 겁니..

발신번호표시제한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발신번호표시제한을 한 상태로 전화를 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하다가 한번쯤은 '발신번호 표시제한'이라고 나오는 전화를 받아본 적이 있을 겁니다. 전화 번호가 표시되지..

윈도우10 인터넷 속도 빠르게 하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10에서 인터넷의 속도를 빠르게 하는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인터넷의 속도는 여러 가지 복합적인 원인에 의해서 느려집니다. 기본적으로 인터넷 자체가 이상하지 않은 이상, 컴퓨터 등의 기..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추천 [내부링크]

오늘은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추천해보려고 합니다.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은 베가스 같은 널리널리 알려진 유명 프로그램부터, 그냥 좀 잘 안 알려진 프로그램까지 다양한 것들이 있습니다. 각각 장단점이 있고..

동영상 용량줄이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동영상의 용량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동영상은 용량이 꽤나 큽니다. 영상 길이, 화질 등의 품질에 따라서 다 다르긴 한데, 대부분 품질 괜찮은 영상을 가지고 있어서 용량..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현재 사용하고 있는 PC를 윈도우10 운영체제의 PC로 무료로 업그레이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윈도우 7 등의 운영체제의 PC에서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은 매우 간단합니다. 무료에..

바탕화면 배경 바꾸기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바탕화면의 배경을 바꾸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바탕화면은 기본 퍼스널 컬러도 바꿀 수 있고, 그냥 바탕화면의 배경 이미지를 바꿔버릴 수도 있습니다. 방법 자체는 간단하지만 그 방법도 알..

폴더 암호설정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폴더에 암호설정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폴더에 암호 설정을 해서 암호를 아는 사람만 그 폴더를 열도록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폴더에 암호설정을 하면, 그걸 모르는 사람은 못 열게 되..

키보드 한영전환 안될때 해결법 [내부링크]

오늘은 키보드 한영전환이 안될때 이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가끔 키보드를 사용하다보면, 한영전환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는 한국어로 입력을 해도, 입력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

키보드 입력이 안될때 해결 [내부링크]

오늘은 키보드 입력이 안될때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키보드를 꽤나 오래 쓰다보면 입력이 안되는 현상이 일어날 수 있을 겁니다. 이는 대부분 키보드 제품 자체가 고장났다고 생각..

엑셀 단축키 모음 [내부링크]

오늘은 엑셀의 단축키를 모아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엑셀은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이라서 여러 가지의 다양한 단축키들이 있습니다. 기본적인 단축키부터, 엑셀에서는 좀 작동이 달라지는 단축키까지, 다양한..

한글 2010 무료 다운로드 [내부링크]

오늘은 한글 2010을 무료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한글 문서 프로그램은 다양한 버전이 있습니다. 한글 2010도 그 중 하나로, '.hwp', '.hwpx' 등 확장자의 문서 등 한글 문서를 편집할 수..

엑셀 함수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엑셀에 있는 함수들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엑셀에는 많고 다양한 함수들이 있습니다. 수식이라고도 합니다. 이러한 수식은 당연히 각각 논리, 수학, 텍스트, 날짜 및 시간 등으로 분류가 되어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사용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구글 드라이브의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구글 드라이브는 구글에서 운영하는 유명 클라우드 스토리지입니다. 적어도 윈도우10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원드라이브 이상으로 인기있는 유..

구글 문서 사용법 [내부링크]

오늘은 구글 문서의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구글 문서는 구글의 워드프로세서 기능을 하는 웹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이는 프로그램이 아닙니다.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작동을 하는 웹 프로그램이라고..

구글 스프레드시트 사용법 [내부링크]

오늘은 구글 스프레드시트의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구글 스프레드시트는 이름 그대로 스프레드시트 기능을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엑셀과 비슷한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그리고 정확히는 프로그램은..

엑셀 문서 용량 줄이기 [내부링크]

오늘은 엑셀 문서에서 용량 줄이기를 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엑셀 문서를 작성하며 사용하다보면 파일의 용량이 크게 느껴질 때가 있을 겁니다. 또는 어디 클라우드에 파일을 올리는데 용량 제한이..

한글 문서 pdf변환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한글 문서를 PDF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 방법에는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방법, 따로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 등등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이들의 공통점은 간단하다는 겁니다...

블루스크린 해결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블루스크린의 원인,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블루스크린은 윈도우 10에서 치명적인 오류가 발생했을 때 나오는 오류 화면입니다. 예전에는 파란 화면에 영어로 경고가 나왔었는데, 요즘은 한..

원노트 다운로드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원노트를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원노트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메모장이라고 보면 됩니다. 윈도우10의 원노트와 그냥 원노트, 이렇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두 버전이 크게 다를 건 없..

윈도우10 업데이트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10에서 업데이트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윈도우10의 컴퓨터에서는 인터넷으로부터 업데이트 데이터를 다운로드받아서, 운영 체제인 윈도우10을 업데이트할 수가 있습니다. 이는 필..

엑셀 암호설정 해제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엑셀에서 암호설정을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엑셀은 각 문서에 암호를 설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암호를 설정하게 되면, 문서를 열 때 암호를 입력하지 않는 이상 문서를 못 열게 됩니..

한글파일이 열리지 않습니다 해결법 [내부링크]

오늘 한글파일이 열리지않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에 대한 원인은 문제가 어떻게 일어났냐에 따라서 다릅니다. 일단 가장 많은 유형의 문제인지 알아보고, 그 유형의 이 문제를 해..

디스코드 다운로드 오류 해결법 [내부링크]

오늘은 디스코드에서의 다운로드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디스코드에서는 다운로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오류는 소수의 사람들만 겪는게 아닌, 많은 사람들이 겪을 수 있고,..

엑셀 뷰어 다운로드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엑셀 뷰어를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엑셀 문서를 열어보려면 엑셀 프로그램을 이용하거나, 뷰어를 이용해야 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엑셀을 이용하는건데, 이는 유료입니다...

파일 탐색기 최근에 사용한 파일 표시 없애기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10에 기본적으로 있는 프로그램인 파일 탐색기에서 '최근에 사용한 파일'의 표시를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윈도우 10의 파일 탐색기에서는 최근에 사용한 파일이 자동으로 표시가..

디스코드 화면공유 오류 해결 [내부링크]

오늘은 디스코드의 화면공유 기능을 사용했을 때, 검은화면으로 나오는 화면 송출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디스코드는 인스턴트 메신저, Volp 프로그램입니다. 인터넷 기반의 통화가..

한글 줄간격 설정법 [내부링크]

오늘은 한글 문서에서 줄간격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줄간격이란 문서에서 줄 바꿈을 했을 때, 이 줄이 얼마나 떨어져 있는지에 대한 간격입니다. 줄간격 외에도 자간이라고 글자 간의 간..

한글 표 페이지 넘기기 설정 [내부링크]

오늘은 한글 문서 프로그램에서 표를 작성했는데, 페이지가 꽉 찼는데 이 표가 좀 깨지거나 하면서 페이지가 제대로 넘겨지지 않을 때, 이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페이지가 넘겨지긴 하는데,..

메가 클라우드 다운로드 제한없이 [내부링크]

오늘은 메가에서 무료로 무제한으로 다운로드를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메가는 유명한 클라우드 스토리지입니다. 하지만 이 클라우드 스토리지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바로 다운로..

한글 페이지 삭제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한글 문서 프로그램에서의 페이지를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한글 문서 프로그램에서는 페이지가 나뉘어져 있고, 페이지 별로 문서를 편집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페이지는 추가할 수도..

pdf파일을 한글파일로변환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pdf파일을 한글파일로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pdf는 인터넷 브라우저로 열 수 있는 파일입니다. 인쇄 등을 할 때, pdf 파일 형식으로 바꾼 다음에 출력을 하곤 합니다. 이러한 pdf 파일..

윈도우 10 바탕화면 설정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 10에서 바탕화면에 대해 설정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바탕화면은 기본적으로 나오는 컴퓨터 배경화면입니다. 이를 자신이 원하는 사진으로 바꿔서 바탕화면을 설정하는게 가능합니..

마인크래프트 1.16.5 쉐이더 BSL 다운 [내부링크]

마인크래프트 옵티파인에는 쉐이더라는 그래픽을 살려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쉐이더를 통해 마인크래프트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그래픽으로 즐길 수 있으며 컴퓨터 사양만 된다면 2021년 최신게임 그래..

마인크래프트 탈출맵 다운 학교 [내부링크]

마인크래프트 맵다운을 하여 즐기는 것중 가장 많은 컨텐츠와 퀄리티 또한 높고 재미도 있는 탈출맵이 있습니다. 이 탈출맵은 머리를 굴리며 학교를 탈출맵이며 방탈출?이랑 같은 형식입니다. 맵이 작아서 쉬..

마인크래프트 1.17 업데이트 정리 [내부링크]

마인크래프트 1.17이 출시 되었습니다. 그토록 많이들 기달렸던 1.17이지만 부족한 기간땜에 여름이였던 출시일을 앞당겨 출시 되었습니다. 그대신 추가예정이였던게 1.18로 미뤄졌다고 합니다.그래서 오늘..

마인크래프트 1.17 옵티파인 다운 [내부링크]

마인크래프트 1.17이 출시가 된지 몇일이 안지나서 옵티파인도 프리뷰버전으로 1.17 버전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프리뷰 버전은 쉽게 말해 베타버전이라 보시면 되고 정식버전이 아니다보니 원래의 옵티파인..

마인크래프트 1.17 바닐라로 서버 열기 [내부링크]

마인크래프트 1.17 버전의 출시가 된 몇일이 안지난 시점. 바닐라로 서버를 여는방법이 1.17도 공개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출시 초라 바닐라 서버가 불안정 할 수 있습니다. 차근차근 업데이트하여 개선이..

마인크래프트 하마치 서버여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마인크래프트에서 하마치를 이용해, 서버여는법과 들어가는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는 IP가 같아야 할 수 있죠. 마인크래프트의 멀티 플레이는 공개 서버를 이용하는 게 아닌 이상, LAN..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오류 해결 [내부링크]

오늘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인터넷 브라우저의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방법은 여러 가지입니다. 일단 오류들을 한번에 해결하는 방법이 존재합니다. 바로 윈도우 10의 설정을 건..

한글파일 워드변환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한글파일을 워드변환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한글 파일은 .hwp가 기본적이고 .hwpx 등도 있습니다. 이러한 한글 파일을 워드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대표적으..

크롬 속도저하 개선법 [내부링크]

오늘은 구글 크롬의 페이지 로딩 속도 등이 느려졌을 때, 이 현상을 개선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속도저하의 원인이 꽤나 다양하기 때문에 개선하는 방법 또한 여러 가..

구글 부계정 만들기 여러개 [내부링크]

오늘은 구글 부계정을 여러 개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처음 만들고 나면, 다음에는 전화번호를 인증하라고 할 겁니다. 원래는 구글 계정을 제한없이 계속해서 생성할 수 있었지만, 이제..

한글 용량 줄이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한글 문서의 용량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용량을 많이 차지하는 것은 대부분 사진이죠. 그렇기에 사진의 용량을 줄이면 자연스레 한글 문서의 용량이 줄어들게 되는데, 이는..

한글 파일 열리지 않을 때 해결법 [내부링크]

오늘은 한글 파일이 열리지 않을 때, 이걸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줄여서 한글 문서 안열림 오류라고들 합니다. 한글 문서의 파일 확장자 형식에는 흔히 .hwp와 .hwpx가 있습니다. 기..

엑셀 파일 미리보기 오류 해결 [내부링크]

오늘은 엑셀의 문서를 파일 탐색기에서 미리보기 기능 사용 시, 안 나오는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윈도우 10의 파일 탐색기에서는 미리보기 기능이 있습니다. 파일 탐색기에서..

엑셀 문서 암호해제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엑셀에서 암호해제를 하는 방법과 설정을 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따라하기만 하면 완벽히 이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엑셀은 각 문서에 암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때 같은 비밀번호..

윈도우 10 원드라이브 삭제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 10에서 원드라이브의 동기화를 해제하고,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냥 따라만 하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방법은 따라할 때, 순서를 꼭 지키는 게 좋습니다...

윈도우 10 시작버튼 먹통 해결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 10의 시작버튼이 먹통이 된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버튼은 윈도우키라고도 합니다. 윈도우 로고가 있는 버튼이라서 그렇게도 부르는 겁니다. 이 오류는 화면..

윈도우 10 자동 재부팅 오류 해결법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 10에서 자동으로 계속 재부팅이 되는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좀 복잡할 수 있습니다. 이 현상은 컴퓨터가 계속 또는 종종 자동으로 재부팅이 되는 겁니다. 자동..

윈도우 10 파일 복원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 10에서 삭제했던 파일을 복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고 좀 복잡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에서 삭제한 파일을 복구하고플 때가 있을 겁니다. 이럴..

엑셀 오류표시 없애기 쉽게 [내부링크]

오늘은 엑셀에서 오류 표시를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 방법은 정말로 간단하고 그냥 따라하기만 하면 될 겁니다. 여러 가지의 방법이 있으며, 이들의 공통점은 오류 표시를 없앤다는..

한글 2018 업데이트 오류 해결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한글 업데이트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한글에서 업데이트를 하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한글에서 업데이트를 했을 때, 아예 미동도 안 하거나 '업데이트 정보..

엑셀 업데이트 오류 오피스 문제 [내부링크]

오늘은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업데이트 때문에 엑셀 프로그램이 실행되지 않는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엑셀은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에 속한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으로, 마..

한글문서 복구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한글 문서를 복구하는 여러 가지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한글은 한국에서 인지도가 큰 워드프로세서 프로그램입니다. 하지만 이런 문서 프로그램 특성상 파일이 날아갔다면 간절히 복구하고..

한글 암호 해제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한글 문서 프로그램에서 암호를 모를 때,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암호를 설정하는 방법과 함께 알아봅시다. 한글은 워드프로세서 프로그램으로, 한컴오피스에 속해 있습니다...

윈도우 10 한글 깨짐 해결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 10의 PC에서 한글이 깨지는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는 국가 설정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언어에 대한 국가 설정이 한글과 달라서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그래서..

엑셀 삭제파일 복구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엑셀로 작업한 파일을 복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장 전 파일과 손상된 파일이 있습니다. 저장 전의 파일이나 잊어버렸거나 손상된 파일을 복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 겁니다...

엑셀 저장 오류 해결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엑셀에서의 저장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엑셀은 저장하면 생기는 오류가 있습니다. 엑셀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유명한 스프레드시트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표를 짜고, 함..

윈도우 10 자동업데이트 끄기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 10에서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끄기/켜기 설정을 하면서 제어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윈도우 10은 기본적으로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합니다. 이는 바쁜 사람에게는 굉장히 큰..

윈도우 10 업데이트 멈춤 오류 [내부링크]

오늘은 윈도우 10 업데이트 중 멈춤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윈도우 10은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합니다. 이는 바쁜 사람에게는 굉장히 골치덩어리입니다. 사용자는 원하지도 않..

모여봐요 동물의숲 타임슬립 패널티 [내부링크]

오늘은 모여봐요 동물의숲에서 타임슬립을 하는 방법과 패널티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타임슬립은 편리하지만, 패널티가 있습니다. 타임슬립은 시간여행이란 뜻입니다. 말그래도 모여봐요 동물의숲..

디스코드 서버삭제 나가기 [내부링크]

오늘은 디스코드의 서버방을 나가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디스코드는 게임에 특화된 메신저 프로그램입니다. 디스코드는 1:1 채팅, 그룹 채팅, 채팅 서버가 있습니다. 이 세 가지의 방에서..

컴퓨터 이어폰 마이크 연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이어폰의 마이크를 컴퓨터에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많은 이어폰에는 마이크 기능이 동시에 있습니다. 최근에 나온 이어폰들은 대부분 소리를 듣는 기능과 동시에 마이크 기능..

하마치 서버 오류 해결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하마치의 서버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하마치는 VPN과 비슷한 가상 네트워크 서버 프로그램입니다. 하마치로 가상 네트워크를 만들고, 그 안에 여러 명이 들어갈 수 있..

디스코드 화면공유 화질 개선 [내부링크]

오늘은 디스코드에서 화면공유 시, 화질이 안 좋을 때 화질을 개선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화질이 좀 깨질 때도 있죠. 요즘은 많이 개선되었고, 이 현상이 일어나는 게 많이 드물어졌지만..

포켓몬 고 친구추가 코드 공유 [내부링크]

오늘은 포켓몬 고에서의 친구 코드를 공유하고 친구를 추가하는 방법까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친구 코드는 플레이어마다 다릅니다. 친구코드를 적어서 친구 추가 요청을 보내고, 그 사람이 그걸 수락하..

디스코드 히드라봇 사용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디스코드의 채팅봇인 히드라 봇을 채팅 서버에 추가하고 사용하는 방법까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봇은 노래 관련 봇입니다. 국내에서도 인기가 상승하고 있는 채팅봇이며, 전세계에서도 인기가 계속해서..

메가 다운로드 용량 제한 풀기 [내부링크]

오늘은 메가에서 다운로드 용량 제한을 푸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메가는 유명 클라우드 스토리지입니다. 구글 드라이브랑 비슷한 것으로, 파일 공유 쪽에 좀 더 특화되어 있고, 유료인 부분..

블랙헤드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블랙헤드를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코에 많이 나며, 피지가 배출되지 않고 안에서 모이고 모여서 생기는 것이 블랙헤드입니다. 피지는 우리 피부에서 분비되는 기름이라고 보면 됩니다. 청소년기..

고슴도치 키우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고슴도치를 키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고슴도치는 키울 때에 주의할 점, 관리할 점들이 꽤 많습니다. 손이 많이 가는 동물이라는 겁니다. 흔하게 애완용으로 키우는 동물은 아닙니다. 대부분..

강아지가 핥는이유 [내부링크]

오늘은 강아지가 주인을 핥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강아지가 주인이나 지인을 핥는 것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흔한 이유로는 애정표현이 있고, 약간 드물게 다른 이유로 강아지가 사람을 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