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something-and-fix-it의 등록된 링크

 do-something-and-fix-i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3건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검색되게 만들기-구글 [내부링크]

전 포스팅에 네이버 검색을 위한 포스팅 진행을 했었습니다. 2022.11.05 - [수익형블로그만들기] - 티스토리 블로그를 검색되게 만들기-네이버 티스토리 블로그를 검색되게 만들기-네이버 내 글을 많은 사람들이 보게 할 수 있는 방법이 뭐가 있을까요? 좋은 키워드를 잡아서 시기 적절하게 포스팅? 하지만, 네이버, 구글, 빙, 줌 등에 검색이 되지 않는다면? 다 소용 없겠죠. '이보시 do-something-and-fix-it.tistory.com 검색 사이트에 노출이 되면 뭐가 좋을까요? 당연히 보는 사람이 늘어납니다. 11월3일 작성 시 누적방문은 약 48명입니다.(블로그 개설 후 8일) 글을 작성하는 11월7일 현재는 약91명으로 두배정도 (위 자료 이후 4일 지남)로 나름 급성장해 가고 있습니다...

닌텐도64 게임팩이 인식 되지 않을때는 요?(24년 된 팩 되살리기) [내부링크]

닌텐도64 등의 레트로 게임기의 게임팩이 인식이 되지 않을 때는 어떻게 할까요? 흑흑흑 테트리스64 팩을 닌텐도64에 꼽았습니다. 아... 노 시그널... 닌텐도64가 문제일 수 도 있잖아요? 그래서 테스트로 요시스토리를 꼽아 봅니다. 너무나 잘 작동이 됩니다. 이렇게 테트리스64에 문제가 있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뭐 대부분의 경우는 팩이 이상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해결 방법도 간단한데, 알콜등으로 접촉 부분을 세척해주면 끝입니다. 닌텐도64 카트리지(팩)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오늘 모델입니다. 출시된 지 약 24년 지난 팩이 되겠습니다. 후면의 경우 두개의 별 나사와 경고문구 스티커가 보입니다. 일반적으로 가정집에는 +또는 -만 있으니까, 혹 레트로 게임을 취미로 가지고 계신다면 이런 나사를 ..

티스토리 블로그를 검색되게 만들기-네이버 [내부링크]

내 글을 많은 사람들이 보게 할 수 있는 방법이 뭐가 있을까요? 좋은 키워드를 잡아서 시기 적절하게 포스팅? 하지만, 네이버, 구글, 빙, 줌 등에 검색이 되지 않는다면? 다 소용 없겠죠. '이보시오. 네이버 구글이면 되는거 아니오? 무슨 빙이란 말이오.' 하시겠지만... 10월 27일에 시작해서 겨우 11월3일 방문자수도 적지만 10월 31일 누구보다 절 알아 보신건 '빙'신님이셨습니다. 역시 키워드 유입이 발생했구요. 그 대표 주자는 빙과 다음이었습니다. 이제 제 포스팅은 다음에서 검색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흐믓 :) 유입이 발생 하는 것은 '네이버'나 '구글'만이 아니다란 것 그리고, '네이버'랑 '구글'에 노출이 되면 더 폭발적으로 성장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로 오늘 포스팅 주제 '티스토리..

책리뷰 닌텐도64 퍼펙트 카탈로그 [내부링크]

제목 : 닌텐도64 퍼펙트 카탈로그 감수 : 마에다 히로유키/조기현 옮김 : 조기현 출판사 : 삼호미디어 정가 : 20000원 오늘 소개해 드릴 책은 '닌텐도64 퍼펙트 카탈로그'입니다. 먼저 옛날 제 이야기를 해 보겠습니다. 어릴 적에는 용돈이 없어서 비디오 게임을 잘 즐기지 못했었고, 1996년 즈음에는 이제 머리가 커져서 나름 학교 생활을 즐기기도 했기에 돈이 매번 딸릴 즈음이었습니다. 이젠 용돈이 아니라 생활비가 쪼들리게 되는 상황이라 게임기를 사는 건 정말 사치에 가까웠습니다. 지금껏 가져봤던 게임기는 흐름 상 (유년기) 메가드라이브, 슈퍼패미컴, (20대) 플스1, 원더스완 컬러, 플스2, 닌텐도DS, PSP, 엑스박스360, PS VITA, (30-40대) 플스3, 닌텐도스위치, 닌텐도3DS..

PC 무료게임 소개. FILAMENT,RISINGSTORM2 VIETNAM [내부링크]

11월 첫 주 에픽스토어 무료 게임입니다. 다운로드 가능한 기간은 11월 04일부터 11월 11일까지니 빠르게 라이브러리에 담아두고 천천히 플레이해 보자고요. 1. 필라멘트 제목처럼 케이블로 여러 퍼즐을 풀고 알라바스터 호 승무원에게 무슨 일이 생겼는지 찾아 나가는 퍼즐 게임입니다. 인디 개발사의 퍼즐 형식의 게임으로 #싱글플레이, #컨트롤러지원 도 하니 참고해주세요. 2020년 4월 출시된 게임으로 윈도우 환경에서 돌아갑니다. 안타깝게도 맥에서 플레이는 공식 지원하지 않네요. 평가 점수가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7 이상의 외장그래픽이 있는 PC 및 노트북에서 즐기실 수 있고요. 자막 한글화 되어 있으니 게임 진행에 큰 어려움은 '퍼즐 난이도' 빼곤 없을 것 같습니다. :) 19000..

네스카페 돌체 구스토 지니오s 리뷰 [내부링크]

이런 저런 방식으로 커피를 마시다 보니, 캡슐 커피 머신의 편리함과 어느정도 유지되는 맛이 좋아서 캡슐 커피 머신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우연하게 동생이 사용하던 소프트포드 머신을 물려 받아서 사용하였지만, 너무 오래 전이라 기억이 잘 나지 않아서, 전에 사용하던 모델인 돌체 구스토 피콜로와 지금 사용하고 있는 지니오s랑 비교해서 리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오래 잘 사용한 돌체 구스토 피콜로 입니다. 장점은 a 물통이 크고, b 컵받이(물받이)가 커서 어느 컵이든 올리기 쉽다 입니다. 물론 단점도 있습니다. a 물통입구가 작아 세척이 힘들고, b 커피 내리는 양을 눈대중으로 해야 하며(아날로그 방식), c 커피 내릴 때 옆으로 좀 흐른다 는 것이였스빈다. 그래서 구입한 모델이 돌체 구스토 지니오s ..

티스토리 블로그 작성 시 필요한 컨텐츠 설정, 글 작성 메뉴 [내부링크]

오늘은 티스토리에서 블로그 글 쓰기 쓸 때 필요한 콘텐츠 메뉴 설성과 글 작성 메뉴 설정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생각을 해 보니 포스팅하는 게 중요하다고 말씀 드리긴 했지만, 사용법을 알려드린 적이 없지 않나 해서입니다. '젓가락을 사용해 보지 못 한 외국인에게 젓가락으로 반찬을 드시면 됩니다.'라고 이야기한 거나 마찬가지였던 것 같습니다. 죄송합니다. ^^ 제가 아는 한 자세하게 알려 드리려 합니다. 순서는 '콘텐츠 설정', '글 작성 메뉴'입니다. A. 콘텐츠 설정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홈'에서 '콘텐츠'관리 부분이 우리가 글쓰기 할 때 꼭 필요한 부분으로 정리된 글 쓰기를 위해 한번 이상의 설정이 필요로 합니다. 필요한 세부 메뉴는 '설정', '카테고리 관리', '서식 관리', '글 관리'가..

책 리뷰. 네이버 블로그로 돈벌기 [내부링크]

제목 : 네이버 블로그로 돈 벌기 저자 : 김동석 출판사 : 한빛미디어 정가 : 16000원 오늘은 책을 한 권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처음에서 소개해 드린 대로 '네이버 블로그로 돈 벌기'입니다. 블로그 첫 포스팅이 '수익형 블로그'에 관련한 이야기인데, 엉뚱한 책보다는 네이버 블로그에 관한 책이 좋겠다 싶어서 골라서 읽게 되었습니다. 책을 읽는 것은 참 중요한 것 중 하나인 듯합니다. 아는 내용도 교차점검이 가능하고, 정말 엉뚱한 곳에서 도움이 될 문구를 발견할 때 도 있습니다. 분명 블로그 만드는 방법에 관련한 책인데, 한 문구에 탁 빠져 버렸습니다. '지금 하지 않으면 할 수 없는 일이 있습니다.' 맞아! 이렇게 블로그 맘 잡고 쓰기 시작할 때 만이라도 책을 읽어야지, 그렇지 않으면 못 할 거야 ..

블로그 컨텐츠 확보하기(내 주변에 있는) [내부링크]

1일 1포스팅이 중요하다는 건 어찌보면, 수익형 블로그를 꿈꾸는 분들이라면 다들 아실거에요. 그런데 1일 1포스팅을 365일 하는데 있어서 2가지 문제점이 발생하더라구요. (물론 글 쓰는 재주가 한 없이 0에 수렴한다는 문제는 접어두고 말이죠. ㅎㅎ ㅜㅜ) 1. 무슨 글을 써야 하나? 2. 글 쓸 시간이 있나? (언제 시간을 내서 써야 하나?) 이 두가지가 될 것입니다. 오늘 말씀 드릴 것은 '무슨 글을 써야 하나'에 관한 이야기 즉 블로그 컨텐츠 확보하기 입니다. --- A. 블로그 자체 주제 잡기 저는 이 블로그의 큰 주제를 '내가 일을 벌이고, 내가 수습하는' 것으로 잡았습니다. 포스팅 중의 작은 주제인 '수익형 블로그'도 그러한 것 중 하나입니다. 제가 수익형블로그도 해볼까? 하는 생각으로 시작해..

PC 무료게임 (11월 04일 00시까지 무료) [내부링크]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하려면 아이폰은 앱스토어, 안드로이드는 구글플레이로 가야 합니다. PC에서는 유명한 플렛폼이 몇 있습니다. 스팀이나 에픽스토어 등 말이죠. 에픽스토어는 '언리얼엔진'으로 유명한 곳인데요. 저한테는 매주 게임을 무료로 주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무료게임도 있지만, 기간별 할인 행사도 많으니 꼭 들어가 보도록 합시다. https://store.epicgames.com/ko/ 들어가셨으면, 회원 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회원가입 및 로그인 방법은 따로 설명드리진 않을께요 ^^ 에픽스토어에 들어간 뒤에 마우스 스크롤을 및으로 내리다보면 무료게임이 나옵니다. 두 개의 무료게임이 보입니다. 또한 다음주 공개되는 무료게임도 보여줍니다. 이 무료게임은 11월04일 00시까지 라이브러리에..

카테고리 관리하기(분류하기) [내부링크]

티스토리를 개설하고 첫 블로그 포스팅을 하고 나니 이렇게 보입니다. 첫 포스팅에 카테고리를 만들지 않고 했었기에 제가 작성한 글에 '카테고리 없음' 이라고 적색경보가 뜹니다. 주식 상한가 빨간색 빼고는 '빨간색'은 좋지 않아 보이니 카테고리를 만들도록 합시다. 이렇게 제 '수익형블로그'에 첫 수습거리가 생겼습니다. 오늘 수습거리는 '카테고리 만들기'입니다. 1. 블로그 관리홈에서 '콘텐츠' 아래의 '카테고리 관리'에 들어갑니다. 2. 카테고리명을 만듭니다. 어 그런데 '생활정보'라고 되어 있네요? 3. 그래서 카테고리 분류를 'it 인터넷'으로 바꿔주고 세부 분류도 만들었습니다. 그렇습니다. 블로그 꾸미는 포스팅하고, 수익활동에 관련한 글로 우선 쓸 것 같습니다. 새로운 종류의 글이 생기면 또 카테고리가..

어떻게 1일 1포스팅을 할까요? (스케쥴 이야기) [내부링크]

수익형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 가장 기초 중 기초는 1일 1포스팅 입니다. (양질의 컨텐츠로 말이죠) 이건 누구나 강조하는 부분입니다. 전에 포스팅 해드린 주변의 컨텐츠 찾기에서 여러 컨텐츠 확인은 했지만, 어떤 일정으로 적용해 갈지는 좀 망막했습니다. 2022.10.30 - [수익형블로그만들기] - 블로그 컨텐츠 확보하기(내 주변에 있는) 블로그 컨텐츠 확보하기(내 주변에 있는) 1일 1포스팅이 중요하다는 건 어찌보면, 수익형 블로그를 꿈꾸는 분들이라면 다들 아실거에요. 그런데 1일 1포스팅을 365일 하는데 있어서 2가지 문제점이 발생하더라구요. (물론 글 쓰는 재주가 do-something-and-fix-it.tistory.com 글이 뭐 '글 나와라와라 뚜욱 딱' 도 아니고 말이죠. 그냥 생각이 마..

티스토리 블로그 만들기(수익형 블로그 갖고 싶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 벌이고 수습하는 아재입니다. 요즘 관심사 중에서 디지털노마드가 있습니다. 즉, 시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떠도는 유목민 처럼 돈을 버는거죠. 그리고 유튜브 선생님들이 많은 것들을 알려 주셔서, 그 분들을 따라서 돈을 버는 그런 사람들이 생기게 되는 것 같습니다. 2018년 말부터 '디지털노마드'가 빅이슈가 되고, 그 뒤로 부터는 꾸준하게 사람들이 찾는 이슈가 되었습니다. 즉 '디지털노마드'는 현재도 꾸준히 찾아 갈 수 있는 목표가 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럼 뭐 부터 하지?'라는 생각에 블로그는 이전부터 많았고, 오래전에 만든 네이버 블로그 광고에서 조금씩 수익을 본 기억이 있어 '수익형블로그'를 해보자는 생각에 도달했습니다. 그럼 현재까지 블로그로 가장 돈이 되는 수단이 뭘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