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bby-edu의 등록된 링크

 dobby-edu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0건입니다.

스타벅스 어플에 카톡 기프티콘 등록 방법(잔액꿀팁까지) [내부링크]

그동안 스타벅스에서 기프티콘 사용하려면 모바일 상품권 가져오기로 사용하고, 잔액이 발생할 경우에는 상품권 사용이 되지 않아서 번거로운 부분들이 많았어요. 게다가 카카오톡에서 주로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선물받는데, 이걸 스타벅스 어플에서 사용하는게 번거로운 부분들이 있었죠. 그런데 4월부터 스타벅스 어플에 기프티콘 저장을 해서 바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더라고요! 심지어 60% 이상 사용하면 스벅 카드에 잔액 적립까지 가능하다는 사실!! 1. Coupon > 모바일 상품권 선택 > 모바일 상품권 이미지 등록 먼저 메인 화면에서 Coupon을 선택하고 모바일 상품권 저장 기능 관련 안내에서 확인을 클릭한 후, 상단의 "모바일 상품권"을 선택하고 "모바일 상품권 이미지 등록"을 선택해주세요. 2. 모바일 상품권 ..

2023년 12월 축제 모음(최신ver.) [내부링크]

크리스마스를 앞둔 12월입니다. 다양한 크리스마스 축제를 한번 알아보았어요. 날짜 고려하셔서 꼭 한번씩 가보시면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1. 광화문 광장 마켓 + 서울라이트 광화문 - 날짜: 12월 15일(금)~2024년 1월 21일(일) - 시간: 18:00~22:00 - 장소: 광화문 광장, 세종로공원/광화문 - 요금: 무료 2. 청계천의 빛 - 날짜: 12월 15일(금)~12월 31일(일) - 장소: 청계천, 청계광장 - 요금: 무료 3. 롯데월드 미라클윈터 - 날짜: 11월 25일(토)~ 12월 31일(일) - 장소: 롯데월드 어드벤처 1층 퍼레이드 코스 - 내용: 미라클 트리, 해피 크리스마스 퍼레이드, 캐롤 환타지, 미라클 프레젠트 등 4. 송현동 솔빛축제 - 날짜: 12월 15일(금..

뚜레쥬르 저칼로리빵 추천 [내부링크]

다이어트 중에도 놓칠 수 없는 것 바로 빵! 저같은 빵순이에게는 다이어트 할때 빵의 유혹이 참 참기 어려워요. 하지만!! 안먹을수는 없으니 맛있게 다이어트를 하기 위한 저칼로리빵을 정리해보았습니다. 특별히 오늘은 뚜레쥬르 빵을 알아보았어요. 미니치즈롤 - 햄과 치즈의 맛없없 조합인 미니치즈롤의 칼로리는 50kcal 정도입니다. - 하나씩 먹을 수 없다는 단점이 있죠. 미니 데니쉬 - 치즈와 햄을 넣어 돌돌 말은 미니데니쉬는 105kcal 입니다. - 당류 3g, 단백질 2g, 포화지방 2.8g, 나트륨 150mg 크림코르네 - 바삭하고 달콤한 데니쉬에 슈크림이 가득한 크림코르네는 155kcal 입니다. - 당류 7g, 단백질 2g, 포화지방 7g, 나트륨 115mg 치즈 방앗간 - 치즈가 박힌 쫄깃한 빵..

LG 트윈스 야구 우승 기념 할인 혜택 총정리 [내부링크]

LG 트윈스가 29년만에 한국시리즈 야구 우승을 하면서 LG 우승 기념 할인에 관심이 쏟아지고 있는데요. LG그룹이 초대형 할인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LG전자, LG 생활건강, LG 유플러스와 계열사인 곤지암리조트까지! 다양한 혜택들이 쏟아질거 같은데요. 한번 정리해보았습니다. LG 전자 - 기간: 11/18(토)부터 일주일간 - 행사품목: 오브제컬렉션 건조기(21kg), 식기세척기(12인용), 오브제 스타일러 등 가전 7종과 슈케이스 모델 2개 - 내용: 29% 할인 판매(한정수량, 온오프라인) LG 생활건강(업데이트 예정) LG 생활건강도 화장품 품목의 할인이 예고되어 있습니다. LG 유플러스(업데이트 예정) LG 유플러스는 핸드폰 요금 할인을 검토중이라고 하네요! 곤지암리조트 LG 계열사..

고삼차 효능 및 섭취 방법 [내부링크]

예능에서 벌칙으로 주로 쓰이는 고삼차 많이 들어보셨죠? 그 맛이 얼굴에서부터 느껴지는 차 같아요. 그런데 이런 고삼차가 피부염증, 위에 좋은거 알고 계신가요? 고삼차 효능과 먹는 방법 지금부터 정리해보도록 할께요! 고삼차? 고삼차는 콩과의 '고삼'이라는 한양재를 물에 우려낸 차입니다. 한국, 일본, 시베리아 등지에 분포하고 6~8월 꽃이 피어요. 말 그대로 쓸 고, 인삼 삼으로 인삼 효능과 비슷하다고 보면 된다고 해요. 고삼차 효능 염증 완화 동의보감에 따르면 고삼은 피부와 살에 창이 생긴 것을 치료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즉, 해열과 오한, 두통 뿐만 아니라 진통, 소염, 이뇨, 혈압강하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마트린 성분이 신경을 마비시키는 작용을 하여 신경통 증상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히카마 멕시코감자 재배방법 [내부링크]

히카마라고 들어보셨나요? 히카마는 다양한 몸에 좋은 성분이 가득해서 요새 주목받고 있는 채소입니다. 히카마(얌빈, 멕시코감자)의 효능과 먹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2022.12.07 - [먹거리꿀팁] - 히카마(멕시코감자) 효능 및 히카마 먹는 법 히카마(멕시코감자) 효능 및 히카마 먹는 법 히카마라고 들어보셨나요? 히카마는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아서 요즘 핫한 채소 중 하나입니다. 히카마 효능, 히카마 먹는 방법, 히카마 요리법 등을 한번 알아볼까요? 히카마란? 히카마는 dobby-edu.tistory.com 히카마는 멕시코감자로도 불리며 감자처럼 구근과 줄기가 형성되어 있고, 덩굴이 지며 콩처럼 꼬투리가 열려 씨앗을 채취하여 파종하면 된다고 ..

스타벅스 저칼로리 음료 추천 5가지 [내부링크]

스타벅스에서 맛있는 음료 먹고 싶은데 칼로리 때문에 망설인 경험 있으실거에요. 아메리카노 제외 저칼로리 음료가 무엇이 있는지 한번 정리해보았습니다! (제가 먹고싶어서..) 바닐라크림콜드브루 저의 최애 바크콜입니다! - 칼로리: 125kcal - 포화지방 6g, 단백질 3g, 나트륨 58mg, 당류 11g, 카페인 150mg 적당한 단맛과 더불어 커피를 즐길 수 있는 바닐라크림콜드브루! 다이어트 할때도 달달한 커피 먹고 싶을때 선택하는 메뉴입니다. 쿨라임피지오 - 칼로리: 105kcal - 포화지방 0g, 단백질 0g, 나트륨 20mg, 당류 25g, 카페인 110mg 칼로리는 낮은편인데 카페인이 생각보다 높죠? 카페인에 민감하신 분들은 주의하셔야 할 것 같아요. 자몽허니블랙티 (ICE/HOT) 마니아층 ..

내일로패스2 사용법 총정리(나이제한 해제) [내부링크]

내일로패스란? 내일로패스는 한국철도공사에서 발매하는 철도 교통패스로 연령 제한이 있는 티켓인데요. 이번에 시즌2가 개편되면서 전국민으로 대상이 확대되었습니다! 내일로 시즌2 특징 1. 전국민 누구나 이용 가능 - 전 국민 누구나 이용연령 제한없이 가능합니다. 2. 연중 운영으로 이용기간 확대 연중 운영하여 이용기간 역시 확대되었어요. 3. 유효기간 내 3일 선택해서 패스 사용 가능 - 유효기간 내에 3일을 직접 선택해서 패스를 사용하는 '선택 3일권'이 신설되었습니다. 4. KTX와 일반열차 좌석 무료 지정 - KTX와 일반열차 좌석을 무료로 지정할 수 있어 편의성을 향상하였어요. (KTX: 1일 1회-총2회 / 일반열차: 1일 2회) 패스 가격 연속 7일권 - ADULT(일반) : 110,000원 - ..

질병관리청 지정 빈대 살충제 총정리 [내부링크]

최근 숙박시설 등을 위주로 빈대가 출현하여 피해사례가 속출하고 있죠. 빈대는 감염병 관리 대상 해충은 아니지만 가려움증, 수면 방해, 피부감염증을 유발하는 해충입니다. 질병관리청(2023.10.31, 보도자료 기준)이 제시한 내용을 토대로 빈대 대응 방안 및 살충제 등을 총정리해 보았어요. 빈대 대응 방안 1. 빈대에 물렸을때? 빈대에 물렸다면, 우선 물과 비누로 씻고 증상에 따른 치료법 및 의약품 처방은 의사 또는 약사와 상의하여야 합니다. 단, 사람마다 반응 시간(잠복기 최대 10일)이 다를 수 있어요. 2. 집 또는 공동 숙박시설 확인 - (직접확인) 침대 매트리스나 프레임, 소파, 책장, 침구류 등 틈새를 살펴봅니다. - (흔적) 빈대의 부산물이나 배설물과 같은 흔적을 찾아봅니다. - (냄새) 노..

2023 블랙프라이데이 행사 총정리 [내부링크]

올해도 어김없이 블랙프라이데이가 진행되는데요. 올해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는 11월 24일로 가장 큰 폭의 세일 시즌이 시작되는 날이죠! 우리나라에서도 관련 행사, 이벤트들이 진행되는데요. 모두 모아서 정리하였으니 잘 살펴보시고 블프를 누려보시길 바랍니다 :-) 하나카드 블살라 - 기간: 11월 1일~ - 내용: 하나카드 해외직구라운지 > 알리익스프레스, 마이테레사, 24S, 케이스티파이 등 합산 50달러 이상 사용시 최대 7만 하나머니 적립 - 대상 카드: 하나 스카이패스 아멕스 플래티늄/CLUB Premier Travel 카드 /CLUB Premier Hotel 카드 /CLUB Primus Skypass 카드 /CLUB Primus Asiana Club 카드 /CLUB Primus Point 카드 /C..

2023년 11월 전국 축제 행사 모아보기 [내부링크]

완연한 가을이 되면서 다양한 축제들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모두 모아서 한번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부산 불꽃축제 - 기간: 2023.11.04. (토) ~ 2023.11.04. (토) - 장소: 광안리해수욕장, 이기대, 동백섬 일원 - 요금: 무료 - 행사내용 *14:00부터 불꽃스트릿(해변로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시민참여 프로그램) * 18:00~19:50 불꽃 토크쇼 * 19:50 개막식 시작으로 21:00까지 불꽃축제가 진행됩니다! ※ 주의사항: 인근 교통 통제 예정이므로 확인 필요하고,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할 수 있어요. - 관련 홈페이지: 부산불꽃축제 홈페이지 파주 북소리 책과 지식의 축제인 파주 북소리가 올해 11월에도 진행됩니다. BOOK & CINEMA, CREATIVE, COFFEE 등..

가지차 효능과 부작용 먹는 방법까지 [내부링크]

가지차는 다양한 건강 이점으로 유명한 차 중 하나입니다. 저희 집에서는 가지를 직접 재배해서 차로 만들어서 먹는데요. 식후에 먹으면 속이 편해서 좋더라고요! 가지차의 효능, 부작용 및 올바른 섭취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지차 (Eggplant Tea)란 무엇인가? 가지차는 가지(eggplant)에서 추출한 차로, 다양한 영양소와 항산화물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가지는 소포러니신, 비타민 C, 칼륨, 식이섬유 및 다른 필수 영양소를 제공하여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가지차의 주요 효능 1. 체지방 감소 가지차는 식이섬유와 비타민 C의 함량이 높아 체지방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비타민 C는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식이섬유는 소화를 촉진하며 포만감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땅콩호박 파종 심는 시기 재배방법 [내부링크]

땅콩호박의 효능과 부작용 먹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땅콩호박 효능 5가지 및 부작용 먹는 방법 땅콩호박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늙은 호박은 크고 무겁고 쪼개기도 쉽지 않지만 속이 꽉 차서 손질만 잘 해두면 맛좋은 음식으로 즐길 수 있죠. 하지만 손질하는게 쉽지 dobby-edu.tistory.com 이번에는 이렇게 효능이 많은 땅콩호박을 어떻게 재배하는지 파종시기, 심는 시기 등 자세히 알아볼께요. 땅콩호박 버터넛 스쿼시는 땅콩모양을 닮았다고 해서 국내에서는 땅콩호박이라고 불리죠. 정말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서 요새 많이 관심갖는 작물이라고 해요. 땅콩호박 버터넛스쿼시 재배방법 1. 파종시기 - 파종시기: 봄 3월 - 발아온도: 25-30도 - 발아일수: 20일 이상 파종..

하늘마 파종 심는 시기 넝쿨마 재배방법 [내부링크]

하늘마에 대해 한번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데요. 마라고 하면 주로 땅속에 있는 작물로 알려져 있는데 열매처럼 마가 달려서 하늘마, 열매마, 넝쿨마, 우주마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는 작물입니다. 조금 생소하실 수 있는데 처음 작물을 키우시는 분들도 충분히 유기농 재배가 가능한 작물이고, 정말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늘마 열매마 효능과 먹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하늘마 효능 및 부작용 먹는 방법 총정리 하늘마 라고 들어보셨나요? 하늘마는 하늘에서 열리는 마로 땅에서 열리는 기존의 마와는 달리 열매처럼 하늘에 달려서 열린다고 하늘마라 불린다고 해요. 하늘마는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 dobby-edu.tistory.com 저희 엄마도 처음 농사지으시면서 시작하신 것이 하늘마인데요. ..

스벅 생일음료쿠폰 메뉴 추천(feat 뽕뽑는 메뉴) [내부링크]

전 10월에 생일이라 어김없이 스타벅스에서 생일음료쿠폰이 들어왔어요. 무료 생일음료쿠폰 어떻게 쓰면 좋을지 늘 고민인데요. 뽕뽑는 메뉴들 쫙! 소개해드릴께요! 1. 딸기 딜라이트 요거트 블렌디드: 6,300원 - 벤티사이즈 UP - 통자바칩+5 2. 초콜릿 크림칩 프라푸치노: 6,000원 - 카라멜시럽 +1 - 자바칩&토핑 +3 - 초코/카라멜 드리즐 많이 많이 3. 자바칩 프라푸치노: 6,300원 - 자바칩&토핑 +2 - 초코/카라멜 드리즈 많이 1. 카라멜마끼야또: 5,900원 - 벤티사이즈 UP - 오트밀크 변경(더꼬숩) - 바닐라시럽 +5 2. 돌체콜드브루: 6,000원 - 벤티사이즈 UP - 샷추가 +1 - 에스프레소 휘핑 많이 3. 얼그레이 바닐라 티 라떼: 6,100원 (참고로 저의 최애메뉴..

농업용 드론 자격증 따는 법 [내부링크]

요새 농업용 드론 많이들 보셨을 거에요. 드론으로 농약살포, 방제약 살포를 좀 더 효율적으로 하도록 활용되고 있는데요. 고도와 속도 조절을 통해서 농약이 필요한 작물에 적절한 양 균일하게 살포할 수 있게 합니다. 그러면 이러한 농업용 드론은 아무나 할 수 있을까요? 농업용 드론 조종도 드론 조종 자격증이 필요한데요. 어떻게 취득할 수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할께요. 드론 조종 자격증 취득하기 1. 드론 자격증 종류 및 자격 요건 드론 자격은 1-4급까지 있는데요. 농업용 드론은 무게가 많이 나가므로 1, 2급 자격증을 취득해야 합니다. - 1급 최대이륙중량 25kg 이상-자체중량 150kg 이하 - 2급 최대이륙중량 7kg 초과-25kg 이하 또한 연령제한으로 14세 이상만 가능합니다. 2. 농업용 드론..

2023 전국 할로윈 축제 총정리 [내부링크]

올해도 어김없이 할로윈이 다가오고 있네요. 2023년도 할로윈 축제가 어떤게 있는지 한번 알아보았어요. 전국에서 다양한 축제를 한다고 하니 한번 살펴보시면 도움되실거에요! 에버랜드 호러메이즈 리턴즈 & 해피땡스기빙 - 기간: 9월 1일(금)~11월 19일(일) - 장소: 블러드시티 호러메이즈(T익스프레스 맞은편 - 요금: 10,000원(1인 기준) - 내용: 땡스기빙 가든, 땡스기빙 트레인, 해피 땡스기빙 파티 및 카니발 판타지 퍼레이드 등 - 장소: 포시즌스 가든 / 퍼레이드길 및 카니발 광장 - 에버랜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 예약페이지 - 주차정보 정문주차장(유료): 기본 60분 3,000원 / 추가 30분 당 1,500원 / 당일 최대 15,000원 롯데월드 다크 문 스탬프 투어 - 기간: 10월 ..

2023 여의도 불꽃축제 명당 및 일정, 주차꿀팁까지 [내부링크]

올해도 어김없이 여의도 불꽃축제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매년 화려하게 펼쳐지는 여의도 불꽃축제 일정과 주차꿀팁 등을 정리해보았어요. 서울 세계불꽃축제는 한화그룹의 사회공헌사업으로 무료로 진행됩니다! 초청 티켓존을 제외하고는 자유롭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2023 여의도 불꽃축제 일정 - 일시: 2023년 10월 7일(토) 13:00-21:30 - 장소: 여의도 한강공원 일대(마포대교~한강철교) 불꽃쇼 이후에는 화려한 미디어쇼와 디제잉 퍼포먼스가 펼쳐지니 이것도 놓치지 마세요! - 일시: 2023년 10월 7일(토), 20:40-21:30 - 장소: 여의도 한강공원 내 메인스테이지 불꽃 명당 정보 1) 골든티켓 좌석 골든티켓 좌석은 불꽃 터지는 곳, 무대 정면으로 보이는 명당 중 명당입니다. 이 좌석은 골든..

발렌타인데이 초콜릿 브랜드 추천 Best5 [내부링크]

2월에는 특별한 날이 기다리고 있죠? 바로 발렌타인데이입니다. 초콜릿으로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표현하는 날이죠. 이번에는 주는사람도 받는사람도 모두 기분 좋을만한 초콜릿 브랜드를 소개해드리고자 해요. 레더라(Laderach) 레더라는 스위스를 대표하는 최고급 수제 초콜릿 브랜드로 유럽뿐만 아니라 미국, 캐나다, 아시아 등 약 150여개의 매장을 운영중입니다. 레더라의 초콜릿들은 모두 스위스 현지에서 생산해서 항공편으로 들어와서 신선한 것이 특징이라고 해요. 또한 자연환경과 농업공동체 보호에 도움이 되는 카카오빈(레인포레스트 얼라이언스 인증)만 사용한다고 하니 고급진 초콜릿 선물을 원할 때는 한번 구매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레더라 초콜릿은 만원대부터 다양한 가격대로 형성되어 있고 발렌타인데이 기념..

하늘마 효능/ 부작용 / 하늘마 레시피 [내부링크]

하늘마 라고 들어보셨나요? 하늘마는 하늘에서 열리는 마로 땅에서 열리는 기존의 마와는 달리 열매처럼 하늘에 달려서 열린다고 하늘마라 불린다고 해요. 하늘마는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서 요새 각광받는 채소인데요. 하늘마의 효능, 먹는 법, 부작용까지 모두 알아볼까요? 하늘마 효능 다이어트 하늘마는 비타민 B, C가 풍부해서 체중 감량효과에 탁월하다고 합니다. 뼈 건강 일반 마에 비해서 칼슘이 3~5배까지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뼈를 튼튼하게 하는 데에 도움이 되며 특히 노약자, 어린이들에게 필요한 영양성분을 많이 가지고 있다고 해요. 혈관관리, 혈액순환 하늘마는 사포닌 성분이 풍부해서 콜레스테롤을 흡수, 억제하며 배출을 도와준다고 해요. 그래서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되고 혈관 건강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친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