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didodi의 등록된 링크

 dodidodi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9건입니다.

아르기닌의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복용방법 [내부링크]

아르기닌이란? 아르기닌(Arginine)은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단백질 합성과 신진대사 활성에 관여하는 필수 영양소입니다. 특히 활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으며, 혈관 확장 및 근육 생성 등 남성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또한 지방 분해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 보조제로도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최근엔 여성에게도 좋은 효능이 있다고 알려지며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영양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아르기닌의 효능 1. 혈액순환 개선 아르기닌의 효능에는 심장질환이나 고혈압 예방에 탁월하며 동맥경화 같은 혈관계 질환 치료에도 좋습니다.또한 협심증 증상 완화에도 좋으며 면역력 강화에도 기여합니다. 만약 감기에 자주 걸리거나 잔병치레가 많다면 아르기닌 섭취를 통해 면역 떨이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 효능 11가지와 그외 그리고 부작용 [내부링크]

우리 몸속 무기질 중 하나인 마그네슘의 효능은 칼슘과 더불어 뼈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뿐만 아니라 근육 수축 및 이완 작용 조절, 신경 전달 물질 분비 촉진, 심장 박동 유지, 혈당 수치 조절 등 매우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체내 흡수율이 낮아 결핍되기 쉬워 영양제나 음식물 섭취를 통해 보충해야 한다. 그렇다면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무엇이 있을까? 마그네슘의 효능 마그네슘의 효능으로는 다양한 효능이 있다. 마그네슘의 효능에는 연구결과로 입증 된 효능 1. 월경전증후군 증상 완화 2개월 동안 하루 360mg의 마그네슘을 20일 가량 꾸준히 복용한 20명을 대상으로 월경전증후군으로 인한 두통의 발병률과 두통으로 인한 통증이 감소되었다는 연구결과가 있으며, 기분 변화 및 붓기증상 완..

콘드로이친의 뜻과 효능 어디에 좋은 것일까? [내부링크]

콘드로이친(chondroitin)은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입니다. 이 단어 자체로는 생소하지만 우리 몸 속에서는 없어서는 안될 필수성분 중 하나죠. 특히나 나이가 들수록 자연스럽게 감소하기 때문에 따로 섭취해서 보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콘드로이친 효능과 부작용 등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볼까요? 콘드로이친 성분 콘드로이친은 그리스어로 연골을 뜻하는 'chondros'와 아교질을 뜻하는 '-itin'으로부터 유래되었습니다. 쉽게 말해 뼈와 뼈 사이 연결고리인 연골 구성물질의 한 종류라고 보시면 됩니다. 신체 내 전체 수분량의 약 2%밖에 되지 않지만 체내 단백질 중 1/4을 차지하며 세포외기질 (세포 밖에 존재하는 조직)의 멤버로서 다양한 생리활성작용을 하는 물질입니다. 또한..

울금 효능은 무엇이며, 부작용은 무엇이 있을까? [내부링크]

언제 어디서 올지 모르는 불청객 감기! 일교차가 큰 요즘같은 환절기엔 면역력이 떨어져 감기에 걸리기 쉽습니다. 이럴 때 몸에 좋은 음식을 챙겨 먹는게 중요한데, 평소 기관지 건강에 신경 쓰는 사람이라면 '율금'이라는 이름을 들어보셨을겁니다. 노란 빛깔 덕분에 카레 재료로 더 익숙한 율금은 생강과의 식물로 동의보감에서는 약재로 쓰였다고 기록돼어있는데요 인도에서도 오래전부터 염증 치료제나 진통제로 활용되고 있으며 미국식품의약국(FDA)도 안전성을 인정할 만큼 효과가 뛰어납니다. 그럼 이런 율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울금 울금은 생강과에 속하는 식물로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전남 진도나 해남 등 따뜻한 지역에서 재배되고 있다. 이 약재는 맛이 맵고 쓰며 성질이 서늘하다. 주요 성분으로는 칼륨, 칼슘, 철, 마..

락토페린의 뜻과 효능 그리고 부작용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인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 및 보조제 관련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또한 마스크 착용 의무화 조치 이후 입 냄새 제거 효과가 있는 구강청결제 판매량도 증가했다고 하였다고 합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주목받고 있는 성분이 바로 락토페린입니다. 대부분의 어머님들은 한번쯤 들어보셨으리라 생각하는데요, 오늘은 '락토페린'에 대해서 뜻과 효능은 무엇이 있는지, 부작용으론 또 어떤것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락토페린이란? 바로 우유속에 들어있는 단백질 중 하나로 항균작용을 하는 물질이다. 젖소의 초유에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세균 증식 억제 기능 외에도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 매우 이로운 작용을 한다. 또한 인간의 모유나, 침, 콧물, 눈물, 혈액등에도 ..

지구에서 만약 벌이 없어진다면 어떻게 될까? [내부링크]

여러분 혹시 벌 좋아하시나요? 저는 어렸을때 꿀벌이 무서워서 근처에도 못갔는데 나이가 들면서 점점 귀여워보이더라구요. 하지만 여전히 꿀벌은 무서워요..ᄒᄒ 이렇게 귀엽고 맛있는 꿀을 만들어주는 고마운 존재인 우리에게 없어서는 안될 이 친구들이 사라진다면 어떻게 될까요? 지금 당장은 아니겠지만 10년 후엔 인류 전체가 멸종될지도 모른다는 무서운 예측이 나오고 있다고 해요. 그래서 오늘은 왜 벌이 사라지면 안되는지 알려드릴게요. 벌은 어디서 살고 있을까 우리나라에서는 도시화가 진행되면서 점차 사라져가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산과 들 등 자연 속에서 많이 찾아볼 수 있어요. 특히나 양봉업이 발달한 지역일수록 더욱 많은 개체수를 유지하고 있답니다. 세계적으로는 중국 남부지역(양봉산업 1위), 미국 캘리포니아주(양봉..

MBTI의 뜻과 유형별 특징에 대해 알아보기 [내부링크]

MBTI는 요즘 젊은 세대들이 각자의 성격과 성형을 파악하기 위한 검사로 MBTI의 뜻은 Myers-Briggs Type Indicator이다. 심리학자 융의 심리유형론을 바탕으로 고안된 자기보고식 성격유형검사다. 이런 MBTI의 검사 방법과 유형별 특징을 알아보자. MBTI의 검사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우선 설문지를 통해 자신의 선호 경향을 선택한다. 총 4가지 분류 중에서 응답자가 가장 많이 나온 성향 순서대로 알파벳이 매겨진다. 마지막으로 그 알파벳들의 조합으로 16가지 성격 유형이 만들어진다. MBTI 유형으로는 ISTJ, ESTJ, ISFJ, ESFJ, INTJ, ENFP, INTP, ENTP, ISTP, ESTP, ISFP, ESFP, INFJ, ENFJ, INFP, ENTJ, ESTJ 가 있..

2023 청년전세대출 변경, 조건, 신청방법 총 정리 [내부링크]

청년전세대출은 사회 초년생인 청년들 또는 무주택자등 오로지 청년들만을 위해 만들어진 제도로 금전적으로 부족한 청년들에게 전세자금을 저금리로 대출해주는 사업입니다. 2023년 청년전세대출 변경 또한 2023년부터는 청년들이 전세자금 대출을 받을 때 이자 부담이 줄어들게 됩니다. 국토교통부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청년·신혼부부 주거지원 방안을 발표했는데요. 지금까지는 만 34세 이하 청년에게 버팀목(전세자금) 대출을 해줄 때 소득과 보증금 수준에 따라 연 1.8~2.4%의 금리를 적용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는 나이와 관계없이 2천만 원 한도 내에서 0.3%포인트씩 일괄 인하됩니다. 예컨대 현재 연봉 5천만원인 사람이 서울에서 7천만원을 전셋집으로 구한다면 이전엔 한 달 이자가 10만9천원이었지만 내년부턴 9..

아이폰 유저의 최대 희소식 '애플페이'에 총정리 [내부링크]

아이폰 유저라면 누구나 기다려왔을 소식일 것이다. 바로 애플페이 출시소식인데 우리나라에서도 곧 서비스 될 전망이다. 현재 국내에서는 갤럭시를 사용하는 사용자가 삼성페이만 이용할 수 있는데 앞으로는 한국에서도 애플페이를 쓸 수 있게 된다. 현재 2023년 삼성은 63%, 애플은 30%로 애플이 평균 2~5%사이로 삼성을 맹추격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그렇다면 애플페이란 무엇이고 어떻게 쓰는 걸까? 그리고 기존 카드 결제 방식과의 차이점은 무엇일까? 궁금한 사람들을 위해 준비했다. 삼성페이/애플페이 란? 삼성페이란 먼저 NFC(근거리 무선통신) 기능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에서만 가능하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즉 마그네틱 신용카드 리더기를 갖춘 매장에선 모두 사용가능하지만 IC칩 단말기로만 구성된 곳이라면 제한될..

심폐소생술 뜻과 응급시 취해야 할 행동 요령 [내부링크]

세상을 살아가면서 참 다양한 일들이 발생합니다. 그 중 갑작스럽게 심장에 마비가 오거나, 심근경색이 오는경우도 있고, 교통사고나 호흡곤란 등으로 인하여 응급처치가 필요 할 때가 있는데요, 이럴때 필요한 것이 심폐소생술 (CPR)입니다. 오늘은 이러한 응급상황에서 해야 할 CPR에 대한 내용과 취해야할 제대로 된 심폐소생술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심폐소생술 CPR 이란 심장과 폐의 활동이 멈췄을 때 실시하는 응급처치입니다. 심정지 발생 후 4~6분이 지나면 뇌손상이 급격히 진행되기 때문에 초기 발견자의 신속한 대응이 환자의 생존율을 높이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경우 목격자에 의한 심폐소생술 시행률이 10% 미만으로 매우 저조한 실정입니다. 이에 정부에서는 국민들이 위급한 상황..

챗 GPT란? 장점과 단점 [내부링크]

코로나19 사태 이후 비대면 활동이 증가하면서 온라인상의 소통도 활발해지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상황 속에서도 여전히 대면 만남을 추구하는 사람들은 존재하기 마련이다. 그렇기에 각 모임마다 원활한 소통을 위한 방법을 모색해야 한다. 그렇다면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바로 채팅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이다. 현재 국내에서는 카카오톡이라는 메신저 서비스가 대중화되어 있어 이를 주로 사용하지만 해외에서는 ‘챗pgt’라는 플랫폼을 통해 대화를 나누는 경우가 많다. 그럼 외국인들과의 원활한 소통을 가능케 하는 챗pgt란 무엇일까? 또 이것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챗 GPT(Chat GPT) 챗 GPT란 미국의 한 스타트업에서 개발한 인공지능 대화시스템이다. 우리가 ..

AI 챗봇 GPT는 무엇일까? [내부링크]

AI 챗봇 GPT 요즘 핫하게 떠오르는 AI가 있다. 그것은 바로 AI챗봇 GPT인데, 현대사회는 인공지능 기술 발전 속도가 점점 빨라지고 있다. 사람처럼 말하고 행동하는 AI 로봇 개발도 머지 않은 미래라고 한다. 구글에서는 2016년 자연어 처리 기반의 대화형 메신저 앱 ‘알로’를 출시했고 마이크로소프트에서도 2017년 음성인식 비서 서비스 코타나를 선보였다. 페이스북 또한 2018년 5월 자사 채팅앱 왓츠앱에 텍스트-음성 변환 기능을 추가했다. 국내 기업들도 이러한 흐름에 동참하기 시작했다. 네이버는 지난 3월 25일 자체 개발한 초대규모 AI 언어모델 클로바노트를 정식 출시했다. SK텔레콤 자회사인 아이리버도 지난달 27일 초소형 빔프로젝터 스마트 레이저빔 HD를 내놨다. 모두 스피커 또는 마이크..

강아지종류에는 어떤 강아지들이 있을까? [내부링크]

우리나라 인구 5명 중 1명이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다는 통계자료가 있을 만큼 현재 대한민국에서는 반려동물 문화가 빠르게 정착되고 있다. 그렇다면 사람들은 왜 반려동물을 키우는 걸까? 크게 세 가지 이유로 나눌 수 있는데 첫 번째로는 외로움 해소이고 두 번째로는 아이 대신 키우려는 목적 마지막으로는 동물과의 교감 및 정서 발달 효과다. 그리고 여기서 한 가지 더 추가하자면 바로 귀여운 외모도 한몫할 것이다. 따라서 애견 분양 수요 또한 매년 증가 추세인데 이러한 니즈를 충족시켜줄 반려견 품종별 특징을 정리해 보았다. 말티즈 국민 강아지라 불릴 정도로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랑받고 있는 견종이며 성격이 활발하고 애교가 많아 노년층에게도 인기가 많다. 말티즈의 특징은 털이 하얗고 긴 장모종이라는 점이다. 때문에..

고양이는 스크래칭은 왜 하며, 언어표현으로는 무엇이 있을까 [내부링크]

고양이를 키우다보면 대부분 소파나 가구, 벽지 등 긁을 만한 곳은 죄다 긁거나 뜯어 놓는 경우가 있다. 고양이는 왜 이런 물품들을 뜯는것일까? 스크래칭(Cat Scratching) 고양이가 스크래칭을 하는 이유에는 여러가지가 있다. 대부분의 스크래칭의 이유는 고양이가 발톱을 긁으며 스스로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행동하며, 자신의 영역을 표시하기위해 행동하는데, 고양이와 놀다가 갑자기 스크래쳐를 긁는다던지 집사 또는 다른사람의 갑작스러운 움직임, 또는 크게 놀랄 수 있는 소리가 들릴 경우 안전한 곳에 숨었다 안전하다고 느껴지면 나와서 스크래쳐를 긁는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엔 대단히 스트레스를 많이 받은 상태라고 보면 된다. 그리고 일어나자마자 스크래쳐를 긁는 행동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경우는 자..

고양이는 왜 캔과 츄르를 좋아하는 걸까? [내부링크]

사람도 취향이 있듯이 동물들도 각자 선호하는 음식이 따로 있다. 따라서 우리 집 반려묘처럼 입맛이 까다로운 아이들은 사료나 간식을 선택할 때 더욱 신중해질 수밖에 없다. 하지만 고양이는 강아지와는 다르게 종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기 때문에 모든 고양이한테 적용되는 건 아니다. 생선&캔 고양이는 멸치같이 작은 생선보다는 큰 생선을 더 좋아한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본능적인 사냥 습성 때문이라고 합니다. 덩치가 클수록 힘이 세서 잡기도 힘들고 맛도 좋기 때문이죠. 그래서 간혹 낚시꾼들이 잡은 물고기를 고양이에게 주기도 한답니다. 아마도 이런 습성이 남아서인지 참치캔이나 고등어 통조림 같은 캔류 제품을 좋아하는 거겠죠? 또한 생선 중 참치와 연어를 굉장히 좋아하는데요. 참와 연어는 살이 부드럽고, 특유의 향이..

고양이에게 캣닢이란 무엇인가 마따따비 포함 [내부링크]

고양이에게 캣닢은 과연 무엇일까? 고양이에게 허락 된 유일한 마약이라고 불릴 정도로 캣닢의 냄새를 맡았다 하면 사정을 못쓰고 뒹굴고 난리가 나는데요,과연 캣닢은 무엇이길래 이토록 고양이들이 열광을 하는 것일까요? 우선 캣닢에 대해서 알아 볼까요? 캣닢 고양이 집사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캣닢 (Catnip) ! 이름만 들어서는 생소하지만 우리에게는 너무나도 익숙한 식물이다. 개박하 혹은 민트라고 불리는 허브과의 일종으로 잎에서는 박하향이 나며 줄기나 씨앗 그리고 꽃에서도 독특한 향이 난다. 주로 어린잎을 말려서 차로 마시거나 향신료로 이용된다. 또한 말린 잎을 베개 속에 넣으면 숙면을 취할 수 있다고 한다. 이러한 캣닢은 왜 고양이 마약이라는 별명을 가지게 되었을까? 바로 모든 고양이들은 캣닢 냄새를 맡으..

고양이먹이퍼즐 어디 발달에 좋을까? [내부링크]

고양이는 강아지와는 다르게 주인과의 교감보다는 혼자만의 시간을 즐기는 동물이다. 그러다보니 자신만의 공간도 필요하다. 우리집도 현재 세마리의 고양이를 키우고 있는데 각자의 영역공간을 만들어 주기위해 캣타워나 숨숨집 같은 용품들을 배치해 두었다. 하지만 이것만으로는 부족함을 느껴 새로운 장난감을 찾아보던중 먹이퍼즐이라는걸 알게되었다. 생긴건 단순하지만 각각의 퍼즐마다 다른 간식을 넣어둘수 있고 이를 통해 성취감 또한 느낄수 있다고 한다. 그렇다면 이러한 놀이용품들은 아이들의 정서발달에 얼마나 도움이 될까?어쩌면 나처럼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을것 같아 오늘은 관련내용을 정리해보려고 한다. 우선 고양이 퍼즐에 대해서 설명하자면 먹이퍼즐이란 놀이와 함께 사냥 본능을 충족시켜주는 장난감이다. 고양이는 야생에서 쥐..

양쪽 눈 색깔이 다른 '오드아이' 왜 생기는 걸까? [내부링크]

간혹 고양이들 중에 양쪽 눈색깔이 다른 고양이들을 보신적이 있나요? 고양이 말고도 오드아이가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요. 양쪽 눈 색깔이 다른 '오드아이'는 왜 생기는 걸까요? 오드아이가 생기는 이유 오드아이는 양쪽눈의 색이 다른 증상, 홍채 이색증이라고도 불리는 의학용어이다. 의학적으로는 홍채의 있는 세포가 DNA세포의 이상, 멜라닌 색농도의 차이로 인해서 생겨나는 현상으로, 과다색소침착 또는 과소색소침착에서 비롯된 증상이다. 무려 96%가 선척적으로 발생되며 멜라닌 색소의 이상으로 생기는 증상이기 때문에 사람의 경우 백색증이 같이 오는 경우가 있다. 선척적인 경우 코카서스 혈통에서 많이 나타난다. 후천적인 경우에도 나타나는데 보통 외상으로 생기거나 녹내장치료를 위해 약물치료를 하였을 경우 나타난다. 하지..

고양이 장난감에는 무엇이 있을까? [내부링크]

고양이가 좋아하는 장난감에는 다양하고 많은 종류의 장난감이 있습니다. 그 중 대부분의 고양이들이 좋아하는 장난감과 어떻게 놀아줘야 하는지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1. 방울장난감 방울 장난감은 대부분의 고양이들이 좋아하는 장난감으로 낚시대와 비슷하게 생긴 것에 끝 부분에 깃털모양의 장난감과 방울이 같이 달려있는 장난감 인데요, 흔히 옛말에 '고양이목에 방울'이라는 말이 있죠? 이 속담은 탁상공론에 대해서 비판하는 속담인데, 그 만큼 실행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는 말입니다. 고양이는 감각 중 특히 청각에 굉장히 예민한데, 고양이의 청각은 45hz에서 약 64,000hz의 소리까지 들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100m 밖의 타겟이 내는 소리도 오차범위가 몆센치도 안될 정도로 정확한 청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

일곱번째, 키우고 싶은 고양이 종류 [내부링크]

7. 노르웨이숲 노르웨이 숲 고양이는 고양이의 한 품종으로 말 그대로 '노르웨이에서 자연적으로 생겨난 고양이라서 노르웨이 숲이라 불려요. 하지만 엄연히 품종개량을 거쳐 현재까지 온 고양이로 일반적인 노르웨이에 있는 고양이들과는 다르다고 할 수 있어요. 탄생 노르웨이 숲 고양이는 노르웨이를 포함한 스칸디나비아 반도의 역사와 같이 할 정도로 오랜시간 이어져 온 품종인데 바이킹과 함께 배를 탄 고양이로도 알려져 있으며, 중세시대의 스칸디나비아 반도에서 독특한 풍습이 있었는데 그것은 결혼식 당일에 신부에게 직접 고양이를 선물하는 전통이 있었다고 힙낟. 바이킹 신화에선 '스코그캇'이라고 불렸어요. 또한 과거 북유럽신화에도 등장하는데 다산의 상징 프레이야 여신의 마차를 끄는 고양이 두 마리가 있는데 그 고양이가 바..

여섯번째, 아장아장 귀여운 키우고 싶은 고양이 [내부링크]

6. 먼치킨 먼치킨은 강아지 중 닥스훈트나 웰시코기와 같이 팔다리가 짧고 허리 부분이 긴 고양이 종을 일컫는다. 정식 명칭은 먼치킨 숏레그라고 부르며 1kg부터 많게는 5kg이상까지도 나간다. 먼치킨 고양이는 1940년대 영국에서 발견되었는데, 야생의 특성상 움직임이 제한적이기 때문에 생존율이 굉장히 떨어져 개체수가 급감하여 멸종위기종이였다. 하지만 1983년에 먼치킨의 시조격인 숏레그 고양이들이 태어나게 된다. 90년대까지만 해도 미국에만 존재하였지만, 이후 미국에서 인기가 많아지며 공장식으로 개체수를 늘린 결과 대한민국에서도 흔히 찾아볼 수 있게 되었다. 외형 외형적으로는 긴 몸과 짧은 다리를 가지고 있으며, 생김새는 현재 여러 믹스종이 많이 나온 상태라 민스킨, 스코티시 킬트, 먼치킨 킬트, 밤비노..

다섯번째 멋짐의 대명사 [내부링크]

5. 벵갈고양이 벵갈고양이는 1970년대에 우연하게 집 고양이와 야생 삵의 교배로 탄생한 종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삵은 다른말로 살쾡이라고도 불리며, 고양잇과 동물에 맹수에 속하고 있으며, 고양이를 닮은 얼굴이지만 얼굴과 다르게 힘도 강하며, 맹수답게 재빠르게 움직여 먹이를 사냥하는 맹수중에 맹수입니다. 벵갈을 이 삵을 개승하여 와일드한 외모를 가지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과 관심을 받고있는 종입니다. 특징 벵갈은 고양이중에서도 가장 비싼 몸값을 자랑하며, 최소 70만원 이상의 분양가를 가지고있다. 또한 삵을 개승한 종이라 그런지 굉장히 높은 활동량을 가지고 있으며, 마치 눈을 만난 허스키처럼 대단히도 날뛴다. 그래서 아주 건강하며, 스스로 밥도 잘 먹으며 운동과 배변활동까지 크게 신경 쓸..

고양이 수명은 어느정도가 될까요? 평균적인 나이 [내부링크]

반려동물 강아지 혹은 고양이 또는 다른 동물들까지 같이 살다보면 문득 세월이 너무 빨라 나의 반려동물의 나이를 잊고 지내시진 않으십니까? 항상 나와 같이 있을꺼라는 생각과 함께 하다보면 문득 반려동물의 나이를 잊어버리기 마련인데, 그렇게 세월을 알지 못한채 야속하게도 저희 반려동물들인 고양이 4마리를 보낸 경험이 있습니다. 언젠간 있을 일이지만 그래도 나와함께 할때 만큼은 더 오랫동안 행복하게 있다 좋은곳으로 가길 바라는 마음으로 고양이의 수명과 나이대 별 건강관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첫번째로 고양이 나이를 가늠하는 계산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고양이 나이 계산방법 고양이의 수명은 길고양이와 집고양이를 따로 나눠서 알아보아야 하는데, 그 이유는 길고양이 같은 경우 여러 바이러스들에 노출이 ..

고양이가 맞아야 할 필수 접종 종류 [내부링크]

고양이를 처음 분양 또는 입양 받아 키울 때 필수로 접종받아야할 백신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런 백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병의 종류 고양이의 병의종류엔 다양한 병들이 있습니다. 간문맥전신단락증, 감상샘 기능 항진증, 방광암, 각막괴사증, 당뇨병, 면역결핍바이러스, 범백혈구 감소증, 복막염, 여드름, 천식, 칼리시바이러스, 회충, 선청성 감각신경성 난청, 골육종, 다지증, 백선, 유선종양, 크림토콕쿠스증, 톡소플라스마증, 히스토플라스마증, 신부전증 등 사람처럼 셀수없이 많은 병들이 있는데, 이 모든 병들을 미리 예방하면 좋겠지만 사실상 사람과는 다르게 고양이는 의료보험이 되지 않기때문에 비용이 많이들고, 특히 집에만 있는 고양이 특성상 필수적으로 맞아야 할 접종정도만 해준다면, 크게 걱정하실 필요..

빔프로젝터의 종류에는 무엇이 있을까? [내부링크]

우선 빔프로젝터란 무엇인가? 빔프로젝터란 프로젝터, 프로젝트라고도 불리며, 영사 장치의 한 가지로 슬라이드·투명지 위의 사진·그림·문자 등을 렌즈를 통해서 스크린 위에 확대 투영하여 많은 사람에게 동시에 보여 주는 광학 장치이다. 슬라이드·투명지(透明紙) 위의 사진·그림·문자 등을 렌즈를 통해서 스크린 위에 확대 투영하여 많은 사람에게 동시에 보여 주는 광학 장치이다. 용도에 따라 크게 슬라이드 영사기와 오버헤드 프로젝터(OHP)로 나뉘며, 교육·홍보·오락 등에 널리 이용된다. 슬라이드 영사기는 슬라이드의 교환방식에 따라 수동식과 자동식이 있다. 수동식에서는 슬라이드 체인저를 좌우로 번갈아 이동하여 사람이 손으로 슬라이드를 교환하는 것이 있다. 자동식은 슬라이드 상자(트레이)라고 하는 칸막이가 있는 가느..

네번째 키우고 싶은 고양이 터키시앙고라 [내부링크]

4. 터키시 앙고라 탄생배경 튀르키예산 장모종으로, 타타르족이 기르던 마눌(Manul)에서 기원한 것으로 추정된다. 장모종 고양이로는 페르시안만큼이나 일찍 서양에 소개된 품종이다. 일찍이 1600년대에 프랑스에 소개된 품종으로, 이후 다른 장모종 번식과 개량에 널리 쓰여서 튀르키예 바깥에서 순혈종이 거의 사라졌다가 튀르키예 안에서의 통제 된 번식 프로그램이 설정되어 겨우 복원에 성공하였다. 1950년대 앙카라 동물원에서 터키시 앙고라는 미군에 의해 발견되어 고양이 애호 용도로 다시 서양권에 소개되었다. CFA에 등록된 모든 터키 앙고라는 조상을 터키로 추적할 수 있어야 한다. 기록상 첫 번째 개체가 1954년에 미국에 도착했지만 1960년대 중반이 되어서야 CFA의 인정을 받을 만큼 품종이 많아졌다. 외..

세번째 키우고 싶은 고양이 러시안 블루 [내부링크]

3. 러시안 블루 탄생 배경 러시아의 아르한겔스크 제도에서 유래해 영국의 종 개량을 통해 만들어진 종. 러시아 황실, 영국 빅토리아 여왕이 키운 고양이의 후손이라고도 한다. 1875년 '아칸젤 고양이'라는 이름으로 소개되었다. 소개될 당시에는 당시 유행을 따라 샴, 브리티시 종과 닮도록 교배되었는데, 이후 아칸젤 고양이의 원형을 복구시키기 위한 노력이 이뤄졌다. 1912년 러시안 블루로서 독자적 종으로 인정받았고, 현재까지 이어져 오고 있다. 이름에 들어가는 블루는 고양이의 털색을 말한다. 품종명을 해석하자면 러시아의 진한 회색 고양이. 그래서 러시안 블루는 회색털만 있다. 외관/외형 뼈대가 가늘고 몸통이 길어 늘씬하지만 근육이 있어 전체적으로 우아하고 유연한 체형이다. 무게는 3.5~4.5kg 정도의 ..

두 번째 키우고싶은 고양이 샴 [내부링크]

2. 샴 고양이 태어난 배경 샴은 태국에서 자연 발생한 종으로 흔히 태국 왕가의 고양이 품종이라고 알려져있는 편이지만, 태국 왕실 고양이는 카오 마니(Khao Manee)라고 따로 있다. 샴 고양이가 왕실 고양이로 잘못 알려진 이유는 라마 5세가 대 영국 / 미국 외교를 펼 때 귀한 카오 마니 대신 샴 고양이를 선물했기 때문이다. 엘리자베스 2세 여왕도 결혼 선물로 씰 포인트 샴 고양이를 선물받았는데, 그 고양이를 애지중지하여 샴을 여왕의 고양이라 부르기도 한다. 어쨌든 영국 왕실과 미국 대통령에게 선물된 샴 고양이는 유럽과 미국 전역에서 인기를 끌었으며 현재는 대중적인 고양이 품종 중 하나이다. 품종 개발 역사가 비교적 짧은 고양이 역사에서 그 인기 때문에 꽤나 오래전인 14세기부터 품종 관리가 되던 ..

고양이종류 키우고싶은 고양이 소개 '페르시안' [내부링크]

모두들 키우고싶은 고양이가 있습니다. 오늘 그런 고양이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페르시안 고양이 배경 페르시안 고양이는 원래 이란의 호라산에서 오래 전부터 사육되었던 것으로 유명하다. 16세기쯤에 이들이 이탈리아로 수입되었다. 이후 유럽에서는 페르시안과 타 장모종 고양이 사이에서 무분별한 교배가 이루어졌다. 수 세기 동안의 이종 교배가 지속되면서 페르시안 순종 내에서는 귀 모양, 얼굴 모양, 털 길이 등에서 미묘하게 편차가 커지기 시작했다. 현대에 이르러서 이종 교배종과 순종 간의 구별이 쉽지 않은 상황에 이르렀다. 학계에서는 이러한 결과를 바탕으로 페르시안과 유전적으로 친척인 터키쉬 앙고라의 특성이 현대 페르시안 개체에게 일정 부분 유전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1950년대 후반, 오렌지 태비 패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