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inge-coding의 등록된 링크

 doinge-codin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8건입니다.

[백준] 셀프 넘버 4673번(파이썬) [내부링크]

문제 셀프 넘버는 1949년 인도 수학자 D.R. Kaprekar가 이름 붙였다. 양의 정수 n에 대해서 d(n)을 n과 n의 각 자리수를 더하는 함수라고 정의하자. 예를 들어, d(75) = 75+7+5 = 87이다. 양의 정수 n이 주어졌을..

[백준] 정수 N개의 합 15596번(파이썬) [내부링크]

문제 정수 n개가 주어졌을 때, n개의 합을 구하는 함수를 작성하시오. 작성해야 하는 함수는 다음과 같다. C, C11, C (Clang), C11 (Clang): long long sum(int *a, int n); a: 합을 구해야 하는 정수 n개가 저..

[백준] OX퀴즈 8958번(파이썬) [내부링크]

문제 "OOXXOXXOOO"와 같은 OX퀴즈의 결과가 있다. O는 문제를 맞은 것이고, X는 문제를 틀린 것이다. 문제를 맞은 경우 그 문제의 점수는 그 문제까지 연속된 O의 개수가 된다. 예를 들어, 10번 문제의 점수는 3이..

[백준] 평균 1546번(파이썬) [내부링크]

문제 세준이는 기말고사를 망쳤다. 세준이는 점수를 조작해서 집에 가져가기로 했다. 일단 세준이는 자기 점수 중에 최댓값을 골랐다. 이 값을 M이라고 한다. 그리고 나서 모든 점수를 점수/M*100으로 고쳤다. 예..

[백준] 나머지 3052번(파이썬) [내부링크]

문제 두 자연수 A와 B가 있을 때, A%B는 A를 B로 나눈 나머지 이다. 예를 들어, 7, 14, 27, 38을 3으로 나눈 나머지는 1, 2, 0, 2이다. 수 10개를 입력받은 뒤, 이를 42로 나눈 나머지를 구한다. 그 다음 서로 다..

[백준] 숫자의 개수 2577번(파이썬) [내부링크]

백준 단계별 풀이 문제를 빨리 풀어야하는데 ㅠㅠ 하루에 하나씩이라고 얼른 풀어야지 ! 오늘은 단계별풀이 1차원배열 카테고리 안에 있는 숫자의 개수 2577번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문제 세 개의 자연수 A, B, C..

window 객체 [내부링크]

window 객체 역할 : 클라이언트 측 자바 스크립트 프로그램의 전역 객체 window 객체 프로퍼티 status 브라우저의 상태바에 문자열을 출력하는 경우 defaultStatus 브라우저의 상태바에 초기 문자열 설정 length..

[백준] 최소, 최대 10818번(파이썬) [내부링크]

문제 N개의 정수가 주어진다. 이때, 최솟값과 최댓값을 구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입력 첫째 줄에 정수의 개수 N (1 ≤ N ≤ 1,000,000)이 주어진다. 둘째 줄에는 N개의 정수를 공백으로 구분해서 주어진다..

[백준] 동전0 11047번(파이썬) [내부링크]

문제 준규가 가지고 있는 동전은 총 N종류이고, 각각의 동전을 매우 많이 가지고 있다. 동전을 적절히 사용해서 그 가치의 합을 K로 만들려고 한다. 이때 필요한 동전 개수의 최솟값을 구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

[백준] ATM 11399번(파이썬) [내부링크]

문제 인하은행에는 ATM이 1대밖에 없다. 지금 이 ATM앞에 N명의 사람들이 줄을 서있다. 사람은 1번부터 N번까지 번호가 매겨져 있으며, i번 사람이 돈을 인출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Pi분이다. 사람들이 줄을 서는..

[백준] 잃어버린 괄호 1541번(파이썬) [내부링크]

문제 세준이는 양수와 +, -, 그리고 괄호를 가지고 길이가 최대 50인 식을 만들었다. 그리고 나서 세준이는 괄호를 모두 지웠다. 그리고 나서 세준이는 괄호를 적절히 쳐서 이 식의 값을 최소로 만들려고 한다. 괄..

[백준] 회의실 배정 1931번(파이썬) [내부링크]

문제 한 개의 회의실이 있는데 이를 사용하고자 하는 N개의 회의에 대하여 회의실 사용표를 만들려고 한다. 각 회의 I에 대해 시작시간과 끝나는 시간이 주어져 있고, 각 회의가 겹치지 않게 하면서 회의실을 사용..

[백준] 분해합 2231번(파이썬) [내부링크]

문제 어떤 자연수 N이 있을 때, 그 자연수 N의 분해합은 N과 N을 이루는 각 자리수의 합을 의미한다. 어떤 자연수 M의 분해합이 N인 경우, M을 N의 생성자라 한다. 예를 들어, 245의 분해합은 256(=245+2+4+5)이..

[백준] 균형잡힌 세상 4949번(파이썬) [내부링크]

문제 세계는 균형이 잘 잡혀있어야 한다. 양과 음, 빛과 어둠 그리고 왼쪽 괄호와 오른쪽 괄호처럼 말이다. 정민이의 임무는 어떤 문자열이 주어졌을 때, 괄호들의 균형이 잘 맞춰져 있는지 판단하는 프로그램을..

linux- ubuntu 인터넷 연결 유무 확인하기 [내부링크]

오랜만에 공부를 하기 위해 노트북을 켜고 가상 서버에 접속하였다. x-shell에 연결을 해서 쓰려고 접속했더니 연결이 되지 않았다. 와이파이를 쓰다가 랜선으로 바꿔서 안되는 줄 알고 가상 서버 아이피를 조회하..

Java 배열 관련 정리 [내부링크]

자바 배열 선언 int[] arr = new int[3]; int[] 배열이름 = new int[배열 크기] 변수와 달리 배열 변수는 배열 데이터의 주소를 담고 있다. 결과 => 복사한 배열은 값만 복사 하므로 주소값이 같지 않다.

Java 프로그램의 실행 구조 [내부링크]

기본 자바 프로그램의 실행 구조는 다음과 같다. 개발자가 할 일은 1단계 java소스 작성만 해주면 된다. 하지만 eclipse 같은 IDE가 없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public class JavaWorld { public static void main..

가비지 컬렉터 (Gabage Collector) 란? [내부링크]

java학습의 필요성을 느끼고 퇴근하고 초급 인강부터 학습 중이다. 처음 개발을 시작하면서 잘 이해가 가지 않았던 부분이 이제는 오히려 더 신경 써서 잘 듣고 있다. jdk부터 다시 설치하고 하니 뭔가 기분이 새..

나만의 Asciiart 만들기 [내부링크]

어디선가 이런 것을 본 적 있을 것이다. 아스키 아트라는 것인데 html 소스에도 넣을 수 있고 cli로 shell 파일을 실행시킬 때 도 넣을 수 있다. 필자가 자주 이용하는 롤 전적 검색 사이트 OP.GG 이다 ( http:/..

git-hooks 사용하여 pre-commit 적용해보기 [내부링크]

이번에 신규 모바일 api 프로젝트를 들어가면서 git hook을 이용해 보기로 했다. Git hook이란? 프로그래밍에서 hook이란 특정 이벤트 또는 함수가 호출되기 전, 후에 실행되는 코드를 말한다. 따로 설치할 필요는..

[Linux-6] 쉘 스크립트 반복문(for 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두잉입니다. 오늘은 반복문(for 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번 if 문처럼 for 문도 열고 닫고 하는 문자가 존재합니다. 형식 예제 1 (1 ~ 10까지 합) 예제 1 결과 예제 2..

[Linux-5] 쉘 스크립트 제어문(if)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두잉입니다. 오늘은 제어문에 관해 다뤄 보도록 하겠습니다. bash에서는 띄어쓰기 같은 걸로 문법 오류가 날 때가 많아 참 적응하기가 힘드네요 ㅠㅠ 그럼 if 문 보도록 하겠습니다. if 문 형..

[Linux-4] 쉘 스크립트 배열 사용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두잉입니다. 날씨가 이제 무척 덥군요.... 오늘은 bash에서 배열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배열이름=(원소1 원소2 ...)의 형태로 선언 인덱스는 0부터 시작 ※ 배열이름[@]는 배열의 모든 원..

[Linux-3] 쉘 스크립트 숫자 계산( 간단한 계산기 만들기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두잉입니다. 오늘은 쉘 스크립트에서 연산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3.bash란 이름으로 파일을 만들어 줍니다. 숫자 계산을 위해서는 ' expr '을 사용해 줍니다. 5행의 결과가 2+4인 이유는 연산자와..

[Linux-2] 쉘 스크립트에서 명령어 사용해 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두잉입니다. 오늘은 쉘 스크립트에서 리눅스 명령을 실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우선 파일을 만들어 줍니다.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더 있을 수도 있어요 ㅎㅎ 저..

[Linux-1] 쉘 스크립트 hello world 출력 & 변수 선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두잉입니다. 리눅스 환경에서 쉘 스크립트 사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작업환경 ] 리눅스 우분투(14.04) Bash shell vi / vim 편집기 사용 먼저 쉘 스크립트를 작성하려면 파일..

[자바]9-1. 배열(1차원 배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Doing입니다. 오늘은 배열(Array)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새 미세먼지가 엄청나죠 ㅠㅠ 외출하실 때 마스크는 꼭 착용하시길 바래요 ㅠ 배열이란? => 같은 자료형으로 묶어놓은 집합 => 연..

[자바]8-2. 반복문-3(중첩 for 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Doing입니다. 오늘은 중첩 for 문에 대해 다뤄보도록 할게요 말 그대로 for 문이 여러 개 있는 것입니다. 중첩 for 문 구조 for(초기화;조건식;증감연산){ for(초기화;조건식;증감연산){ 반복내..

[자바]8-1. 반복문-2(for 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Doinge입니다. 저번 시간 반복문 while 문에 이어 이번 시간에는 for 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for 문 => 특정한 횟수만큼 반복 실행 => while 문과 대체 가능 for(초기화; 조건식; 증감식){..

[자바]7-1. Quiz(if 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Doing입니다. 오늘은 여태까지 배웠 던 걸로 간단한 Quiz를 한번 풀어보도록 할게요 참 그전에 '입력'에 대해 말씀드려야 하는데 9강 입력을 먼저 보고 와주세요 Q1. 입력한 데이터가 3의 배수인..

[자바]7. 조건문-1(if 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초보 개발자 Doing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조건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조건문을 알아보기 전에 제어문에 대해 간단히 설명할게요 # 제어문이란? - 순차적인 흐름을 조건에 따라 통제하는..

[자바]8. 반복문-1(while 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Doinge입니다. 오랜만이네요 ㅠㅠ 요새 계속 바빠서 정신이 하나도 없네요 ㅠ 오늘은 반복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반복문 말 그대로 반복한다는 뜻입니다. 반복 문의 문법은 몇 가지가 있지만..

[자바]7-2. 조건문-2(switch 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초보 개발자 Doing입니다. 요새 계속 바빠서 블로그 올릴 시간이 없었네요 ㅠㅠ 이번 시간에는 if 문에 이어 switch 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witch - case 문 ※정의 - 다중 if 문의..

[자바]6. 연산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초보 개발자 Doing입니다. 이번시간에는 연산자에 대해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려운 부분은 없으니 예제와 함께 보도록 하겠습니다. 연산자는 변수를 연산할때 사용합니다. 연산자 종류에 대..

[자바]5. 변수와 자료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초보 개발자 Doing입니다. 저번 시간에 다루었던 문자열 출력 다들 많이 해보셨나요? 이번 시간에는 변수와 자료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클래스 파일을 만들어 줍니다. ex02로 만..

[자바]4. 이클립스(Eclipse) 실행 및 'Hello world' 출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초보 개발자 Doing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저번 시간에 설치한 이클립스로 프로젝트를 생성해서 간단한 문장을 출력해 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설치한 이클립스를 실행하도록 합니다. ..

[자바]3. Eclipse(이클립스) 설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초보 개발자 Doing입니다. 저번 시간에는 JDK 설치 및 환경 변수 설정을 해 보았는데요 JDK 설치 방법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시간에는 실제 코딩을 할 수 있는 이클립스(Eclip..

[자바]2. JDK 설치 및 환경변수 설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초보 개발자 Doing 입니다. 저번시간에는 자바의 기본적인 것을 알아보았는데요 이번시간에는 Java를 시작하기 위해 필요한 파일들을 설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바는 먼저 JRE와 JDK로 나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