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itbaby의 등록된 링크

 doitbab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04건입니다.

맥스틸 TRON G10PRO reborn 구입 후 방출 & 로지텍 G304 구입기 [내부링크]

그동안 애용하던 로지텍 G102마우스에게 더블클릭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물론 보증기간을 넘긴 지 얼마 안돼서... ^^c 보증기간 지나면 나타나는 더블클릭 증상... 로지텍의 고질적인 병이에요. 그런데 이번엔 타..

12월 2일, 섬유근육통 정기진료 후기 (feat. 족저근막염) [내부링크]

3달마다 꼬박꼬박 올라가는 서울. 뭣이 새로울까 싶어 평소처럼 준비하고 기차역으로 향했건만 이날 지방 촌사람은 처음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를 경험했다. 사실 12/1부터 부산도 수능날까진 3단계..

PC와 무선 Wi-Fi로 파일주고 받기 (윈도우 공유폴더 설정) [내부링크]

지난 「샘 7.8 플러스 펜」의 2차 리뷰에서 잠시 이 주제에 대해서 얘기했었는데요. https://doitbaby.tistory.com/121 #2 교보 SAM 7.8 Plus Pen 활용기 (어플별 설정, 스타일러스 펜, 꿀팁) 교보 「샘 7.8 플러..

#3 교보 SAM 7.8 Plus Pen 독서후기 (서점사별 뷰어, 오디오, 타리더기와 비교) [내부링크]

#1 교보 SAM 7.8 Plus Pen 개봉기 (언박싱, 상품구성, 스펙) #1 교보 SAM 7.8 Plus Pen 개봉기 (언박싱, 상품구성, 스펙) 완전히 새롭게 돌아온 교보 리더기 「샘 7.8 플러스 펜」이 10월 15일부터 발송을 시작했..

#2 교보 SAM 7.8 Plus Pen 활용기 (어플별 설정, 스타일러스 펜, 꿀팁) [내부링크]

교보 「샘 7.8 플러스 펜」 두 번째 리뷰입니다. 오늘은 이 내용을 다뤄보려고 해요. 1. 어플 별 설정 2. 스타일러스 펜과 기본 어플들 3. 유용한 팁 사실 서점사별 뷰어 버전과 그에 대한 리뷰, 기타 설치한..

교보 SAM 7.8 Plus Pen 개봉기 (언박싱, 상품구성, 스펙) [내부링크]

완전히 새롭게 돌아온 교보 리더기 「샘 7.8 플러스 펜」이 10월 15일부터 발송을 시작했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언급했듯이 범용기가 필요해서 후기가 무난하다면 저도 바로 구입할 거라고 했었는데요. 후기가 ..

충남교육청, ‘밀리의 서재’ 구독권 무료 제공 (구독권 받기&등록방법) [내부링크]

충남교육청에서 밀리의 서재 6개월 구독권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충남뿐만 아니라 타 지역 분들도 '밀리의 서재' 6개월 구독권을 받아 등록할 수 있다는 사실!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지 방법을 알려..

9/8 섬유근육통 정기진료 후기 [내부링크]

일단 결론만 말하면 약은 딱 1알, 그것도 수면유도제 중 한알이 바꼈다. 원래 밤에 먹던 약 (4알) - 환인트라조돈염산염캡슐 25mg 2알 - 디아제팜정2mg 1알 - 에트라빌정 10mg 1알 약을 먹지 않으면 희한하게 2시..

교보 SAM 7.8 Plus Pen의 자세한 사양 (feat. 저렴하게 구입하기) [내부링크]

지난주, 드디어 교보에서 7년 만에 새로운 리더기를 발표했습니다. 이름하여 SAM 7.8 Plus Pen! 교보문고에서 야심차게 한정판 세트를 할인가로 예약판매를 시작했는데요. 고민할 여지도 주지 않고 깔끔하게 3일..

섬유근육통 병원 정기진료, 늦은 후기 [내부링크]

6/9 병원 정기진료를 다녀왔었다. 너~무 늦은 후기지만, 그렇다고 또 기록을 안 해둘 수는 없어서;; 늦었지만 지금이라도 작성해둔다. SRT를 타고 서울까지 당일치기로 다녀오는 건 체력적으로 너무 힘들다. 그..

올해 7월까지 읽은 책들 간단리뷰 (중간점검) #2 [내부링크]

올해 7월까지 읽은 책들 간단리뷰 (38권 중 30권) #1 올해 초, 대차게 독서 100권이라는 목표를 세웠었는데 중간 성적을 보니 참으로 비루하다. 그나마 1권도 안 읽은 달이 없다는 걸 위안으로 삼아야 할까... 딱..

5천원의 행복! 다이소 충전식 집게형 선풍기 [내부링크]

오늘 다이소를 들렀다가 눈에 띄는 것이 있어 집어왔는데요. 바로 고정 및 거치가 가능한 충전식 집계형 선풍기입니다! 안그래도 차에 작은 선풍기를 하나 달고 싶던 참이어서 기쁜 맘으로 사 왔습니다. 5천원의..

올해 7월까지 읽은 책들 간단리뷰 (38권 중 30권) #1 [내부링크]

올해 초, 대차게 독서 100권이라는 목표를 세웠었는데 중간 성적을 보니 참으로 비루하다. 그나마 1권도 안 읽은 달이 없다는 걸 위안으로 삼아야 할까... 딱 1권 읽은 달이 있음;; 지금까지 38권을 읽었으니 어디..

모기야 안녕~ 침대용 사각모기장 텐트 구매후기 [내부링크]

바야흐로 모기의 계절, 여름이 다가왔습니다. 사실 여름은 진작에 왔지만 말이죠, 여기 남부지방은 그동안 장마로 선선했어요. 비가 오면 모기도 눈에 띄지 않다 보니 모기장의 필요성이 덜했었는데 이제 장마가..

리디페이퍼 3세대, 리페삼 8개월 사용후기 [내부링크]

미루고 미루던 리디페이퍼 3세대 리뷰를 써보려고 합니다. 작년 12월, 리디페이퍼 3세대가 출시되자마자 구입해서 언박싱 포스팅을 했었죠. 리디북스 신형 리더기, 리디페이퍼 3세대 언박싱 및 간단리뷰 (feat. 액..

요즘 근황에 관하여 [내부링크]

아무도 궁금해하지도 않겠지만 내 근황을 써보려고 한다. 그냥 쓰면 심심하니깐 나도 재미를 느끼기 위해 자문자답 형식을 빌린다. Q. 아니 굳이 안써도 되는데 뭐하러 니 근황을 포스팅하세요? 사실대로 말하자..

3/17 섬유근육통 병원 정기진료 (출발~도착까지) [내부링크]

3개월만의 진료! 코로나로 난리인 이 시국에 SRT를 타고 서울로 향했다. 여러 사람들과 스치고 싶지 않아서 일찌감치 2호차 장거리 전용석을 예약해뒀다. 장거리석은 내 옆자리 사람도 서울까지 쭈욱~ 갈 확률이..

왜 살인자에게 무죄를 선고했을까? [내부링크]

이 책의 내용은 실제로 독일에서 있었던 사건들을 다루고 있다. 그러니까 논픽션이란 말인데 첫 번째 챕터를 읽은 순간부터 차라리 소설이길 바랐다. 12개의 사건들 중에서 ‘거부당한 배심원’, '리디..

넷플릭스 드라마 - 메시아, 그는 과연 신적인 존재일까? (매회 줄거리 및 결말 포함) [내부링크]

"믿는 대로 볼 것인가, 보는 대로 믿을 것인가" 넷플릭스에서 오랜만에 참신한 드라마를 내놓은 것 같습니다. '메시아의 재림'이라는 주제의 스릴러 드라마인데요, 주제가 이렇다 보니 유대교와 기독교에서 엄청..

하루하루 맥을 못추겠다 [내부링크]

리뷰할 도서도 많고, 리뷰할 넷플릭스 신작 드라마들도 많은데 어느 정도 글을 쓰다 보면 몸이 쓰러질 것 같아 결국 눕게 된다. 임시 저장해둔 것은 나중에 다시 보면 다 사라지고 없다... 내 '메시아'리뷰 어쩔....

올가 토카르축 『태고의 시간들』 [내부링크]

2018 노벨문학상을 받은 작품, 올가 토카르추크의 『태고의 시간들』을 읽었다. 노벨문학상을 받은 작품이라고 다 내 취향에 맞을 리는 없기에 처음 출판됐을 때 미리보기로 살짝 들여다봤었는데 역시나 내 취향..

리디페이퍼 3세대, 교환 2번 받은 후기 [내부링크]

작년 12/9에 출시된 리디페이퍼 3세대를 판매 첫날에 바로 구입했으나.... 2번의 교환 끝에 2020/1/4 에서야 양품의 리디페이퍼를 가질 수 있었다 ㅠㅠ 어찌 된 일이냐 하면... 출시 첫날 구입한 리디페이퍼에 빛..

통쾌한 사이다 액션영화! 넷플릭스 <6 언더그라운드> [내부링크]

감독 : 마이클 베이 (!!) 주연 : 라이언 레이놀즈 (!!!) 제작비 : 1억 5,000만 달러 (!!!!!!!!) <6 언더그래운드>는 넷플릭스에서 역대 최대 제작비를 쏟아부어 만든 영화입니다. 감독이 마이클 베이라는 걸 안..

12/24 병원 정기진료(섬유근육통) 다녀왔습니다 [내부링크]

크리스마스 이브날, 기차를 타고 서울 병원을 다녀왔습니다. 이브날이라 그런지 기차표가 일찍 예매가 되있어서 내려오는 표를 구하기가 힘들었답니다. 며칠간 틈틈히 SRT 어플을 들락날락 거리며 새로고침한 결과..

리디셀렉트 11개월 구독권 저렴하게 구입하기 (2020.01.17까지만) [내부링크]

요즘 전자책 월정액 구독을 많이들 하시죠? 저는 밀리의 서재, 북클럽, 그리고 리디셀렉트까지 세 곳을 이용하고 있어요. 한 달에 2권만 읽어도 본전을 뽑는다고 생각하고 최소 2권씩은 읽으려고 노력합니다. 그런..

구글 애드센스 PIN번호가 드디어 도착! (주소지 수정 및 PIN번호 재발송, 입력하기)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10가 되면 핀(PIN)번호가 주소로 발송이 되는데, 이 핀번호를 정확히 입력해줘야 나중에 수익금 지급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전 이런 정보를 전혀 모르고 광고만 달아놨던 것이죠 ㅠㅠ 결국..

리디북스 신형 리더기, 리디페이퍼 3세대 언박싱 및 간단리뷰 (feat. 액세서리) [내부링크]

12월 9일, 리디북스에서 신형 6인치 리더기 '리디페이퍼 3세대'의 판매가 시작됐습니다. 출시 첫날에 구매하면 헤비츠 가죽 스탠드를 함께 줬었죠. 가죽 스탠드는 별로 탐나지 않았지만 어차피 살거 빨리 사자는..

리디북스 신기기, 리디페이퍼 사양 공개 (+사용 영상) [내부링크]

오늘 리디북스의 신기기인 리디페이퍼의 전체 디자인과 풀 스펙이 공개됐습니다. - 우측에 상하 물리키 - 좌측에 퀵 버튼 - 위에 전원버튼, 충전단자, 메모리 슬롯 이젠 이렇게 한쪽에만 물리키가 들어가는 게 대..

아이패드 에어 3세대, 중고 직구 후기 [내부링크]

이번 블랙프라이데이 때 핫했던 제품 중에 아이패드가 있었죠. 아이패드 프로 2세대 (10.5-inch, Wi-Fi + Cellular, 64GB)가 $422.5, 아이패드 7세대 (10.2-inch, Wi-Fi, 32GB)는 관세 내인 $195.5, 128GB는 $280..

GS441524 신약 끊은지 두달, 몽이는 현재...?! [내부링크]

지난번에 몽이가 구내염이라고 포스팅했었는데, 알고 보니 구내염이 아니었어요! 구내염 약을 먹이다가 깜짝 놀랐습니다. 몽이 혀 밑에 커다란 혹 같은 게 있는 거예요! 다음날 당장 병원으로 데려갔는데 수의사..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내부링크]

난 당장 필요로 하는 분야가 아니면 자기계발서는 잘 읽는 편이 아니다. 그래서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은 몇년 전부터 Ebook으로도 갖고 있었지만 읽지 않았었다. 아마도 '인간관계' 뒤에 붙은 '론'이 거슬..

리디북스 새로운 단말기, RIDI PAPER 정보 [내부링크]

리디북스에서 이번에 새로운 단말기인 리디페이퍼(RIDI PAPER)가 출시됩니다. 정확한 사양과 디자인은 12월 5일에 공개한다고 했으나, 이미 여러 장의 사진이 공개되면서 여러 가지 사양을 추측할 수 있었는데요...

건식 복막염 투병중인 몽이 근황 [내부링크]

몽이가 신약을 끊은지 한달이 되었습니다만 집사의 마음은 하루하루가 불안합니다. 솔직한 마음으로는 지금 당장이라도 신약을 구입해서 맞히고 싶지만 이제 경제적으로 여유가 없습니다. 심장약을 매일 먹어야 하..

강아지, 고양이가 편안해하는 넥카라, 넥쿠션 후기 [내부링크]

반려동물이 몇 마린지 세려면 손가락에 발가락까지 더해야 하는 집인데 반려동물 제품 리뷰가 이렇게도 없다는 걸 새삼 깨닫고는 급하게 뭐라도 찾아봤습니다. 마침, 우리 호야가 얼마전에 수술을 했었죠. 팔에 염..

최고의 미드《브레이킹 배드》를 다시 정주행하다 [내부링크]

일주일 전, 넷플릭스에 《브레이킹 배드 무비: 엘 카미노》가 올라왔습니다. 《브레이킹 배드 무비: 엘 카미노》는 미드 《브레이킹 배드》의 뒷 이야기를 다루는 영화입니다. 마지막 시즌5에서 월터가 제시를 구..

신비한 이야기꾼, 쓰네카와 고타로의 『가을의 감옥』 [내부링크]

『가을의 감옥』은 세 편의 단편으로 이루어져 있다. 첫번째 단편, 『가을의 감옥』은 11월 7일이라는 하루에 갇힌 사람들의 이야기다. 하루가 지나면 모든 것이 제 자리로 돌아와 똑같이 어제가 시작된다. 돌아..

누구를 위한 도서정가제인가? [내부링크]

전자책을 읽는 사람들은 매월 중순이 되면 설렌다. 매월 중순이 되면 전자책 할인 쿠폰이 쏟아지기 때문이다. 예스24에는 궁디팡팡 쿠폰, 알라딘에는 격한 쿠폰, 리디북스에는 십오야라는 쿠폰 행사가 있다. 리디..

섬유근육통과 호흡곤란 증상 [내부링크]

'섬유근육통'이라고 하면 병명 때문에 근육 관련 질환만 있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이름과는 달리 섬유근육통은 꽤나 많은 증상을 동반합니다. 가슴 통증과 호흡 곤란도 그런 증상 중의 하나죠. 섬유근육통은 왜 호..

애드센스 신청하고 반나절 만에 승인! (애드센스 승인 빨리 받는 법) [내부링크]

일주일 전에 애드센스 승인메일을 받았습니다. 애드고시라고 해서 너무 어렵게 생각했던 걸까요? 보통 신청하고 메일 받기까지 2주 정도 걸린다고 해서 신청부터하고 2주간 열심히 포스팅하려고 했거든요. 그런데..

신서로 『피어클리벤의 금화』, 판타지의 세계에 빠져보자 [내부링크]

'브릿G'라는 웹소설 플랫폼을 아시나요? 유명한 웹소설 플랫폼인 조아라, 문피아는 들어본 적 있었는데 브릿G는 오늘 리뷰할 판타지 소설 『피어클리벤의 금화』 덕분에 알게 됐습니다. 브릿G는 황금가지 출판사..

섬유근육통 병원 다녀왔습니다 (정기검진) [내부링크]

벌써 병원을 다녀온지 두달이 지나서 10월 1일, 엊그제 병원을 다녀왔습니다. 전 강동경희대학교 병원을 다니고 있고요, 섬유근육통 진료과는 '류마티스내과'입니다. 혹시 초진을 위해 병원을 간다면 병원 홈페이..

몽이 복막염 투병기 - 신약(GS441524) 끊고 기다리는 중 [내부링크]

몽이는 38일, 5주 하고도 3일간의 신약 GS441524 투여를 멈췄습니다. 완치 판정을 받은 건 아니예요. 몽이가 너무나 잘 먹고 잘 뛰어노는데 A/G수치가 별 변화가 없어서 투약을 멈추고 지켜보다가 다시 검사를 하..

델리아 오언스『가재가 노래하는 곳』 [내부링크]

신인작가의 데뷔작이 무려 7개월이 넘도록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리스트와 아마존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는 바로 그 책, 델리아 오언스의 『가재가 노래하는 곳』을 읽었다. 『가재가 노래하는 곳』은 평..

정전이 돼서 한전에 신고를 했는데... [내부링크]

태풍 때문에 하루 종일 비바람이 심하게 내리쳤다. 비바람이 심한데도 집에 먹을 게 없다며 엄마의 명으로 차를 끌고 마트로 갔는데... 아, 마트 전부다 문 닫음...ㅠㅠ 그래서 태풍 때문에 비바람이 치는 와중에..

동네 병원에서 진통제를 추가로 처방받다 [내부링크]

며칠 동안 아파서 또 포스팅을 하지 못했다. 이번 달은 유독 통증이 자주, 그리고 과하게 나타났던 것 같다. 십 년을 넘게 병원을 다니면서 처음으로 진통제가 떨어졌다. 왜? 내가 너무 많이 먹어서....... 또르르..

이플래쉬(미플래쉬) 8억 칫솔, LED칫솔&치약세트 구매하다 [내부링크]

담배도 피우지 않고 매일 열심히 양치질과 치실을 사용해도 커피를 달고 살면 치아변색은 어쩔 도리가 없는 것 같습니다. 커피를 한가득 떠놓고 하루 종일 나눠마시다 보니 중간중간 양치질을 해줘도 소용이 없더..

연쇄살인마의 심리를 파헤치는 미드, 마인드 헌터(MINDHUNTER) [내부링크]

2017년 최고의 기대작이었던 마인드 헌터 시즌1, 이 드라마를 얼마 전에서야 봤습니다. 유명한 미드를 늦게 봤을 때의 즐거움은 시즌2를 기다리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죠. 그래서 시즌2까지 쉬지 않고 연달아보는..

섬유근육통과 운동 [내부링크]

저는 섬유근육통이란 사실을 잘 밝히지 않습니다. 밝혀도 이 병에 대해 대부분이 모르고 알려고 하지 않습니다. 그냥 병명에 있는 '근육통'이라는 단어로 그냥 근육통의 일종이라고 오해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죠..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에서 구매한 샤오미 미밴드4 정품 스트랩 [내부링크]

예전에 미밴드3의 스트렙을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한 리뷰를 올린 적이 있습니다. 그때는 정품이 아닌 미잡스(MIJOBS)라는 브랜드의 제품이었죠.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에서 구매한 미밴드2 스트랩 리뷰 작..

알라딘에서 『총, 균, 쇠』를 교환 받았는데... ^^; [내부링크]

얼마 전에 알라딘의 책 배송 상태에 대해 포스팅을 했었다. https://doitbaby.tistory.com/66 새책 같은 중고를 보내주고 중고 같은 새책을 판매하는 알라딘 온라인 서점 난 종이책보다 전자책(EBOOK)을 좋아한다...

몽이 복막염 투병기 - 신약 (GS441524) 투여 28회차, 치료한지 딱 4주된 날 [내부링크]

몽이가 복막염 신약인 GS441524를 투여받은 지 정확하게 4주, 28일 되는 날입니다. 지난 일주일 동안에도 우리 몽이는 잘 먹고 잘 놀면서 온갖 말썽은 다 부리는 똥꼬발랄한 캣초딩이었습니다. 새벽에는 1분 1초를..

셀프 단열공사 #6 - 페인트칠과 마무리 [내부링크]

이보드 작업이 끝났으니 이제 거의 힘든 건 다 끝났다고 생각했다. 이때 난 "페인트칠쯤이야, 나 미술 전공했는데 물감이랑 친하니 페인트랑도 금세 친해지겠지~"라는 커다란 착각에 빠져있었다. 실리콘 쏘기 먼..

새책 같은 중고를 보내주고 중고 같은 새책을 판매하는 알라딘 온라인 서점 [내부링크]

난 종이책보다 전자책(EBOOK)을 좋아한다. 어쩌다 보니 리더기가 5대를 가지게 됐고 전자책도 리디북스에만 1,500권가량 소장하고 있다. (알라딘과 예스에 있는 책도 꽤 되지만 이쪽은 거의 만화책이라...) 디지털..

앤서니 호로비츠의 추리소설『맥파이 살인 사건』 [내부링크]

나로 말할 것 같으면 훌륭한 탐정 소설을 최고로 친다. 거듭되는 반전과 단서, 속임수 그리고 막판에 이르러 모든 게 밝혀졌을 때 진작 알아차리지 못한 나를 발로 차주고 싶어 지는 동시에 느껴지는 충족감 책..

아텍스 HXL180 루루드 핸드케어 손마사지기 9개월 사용후기 [내부링크]

섬유근육통이 심해지면서 새롭게 손저림 증상이 추가됐습니다. 섬유근육통 환자들에게 흔한 증상인데 전 셀프 단열공사로 무리를 해서인지 그 이후에 생겨버렸어요. 밤과 아침에 눈을 떴을 때, 손... 특히 손가락..

고양이끼리의 괴롭힘을 초기에 막아야 하는 이유 - 호야 수술하다 [내부링크]

푸들만 3마리인 집에 어쩌다 고양이 한마리가 구조되고, 그렇게 구조되는 아이들이 늘어나고, 입양이 안된 아이들은 저희집 식구가 되서 복작복작하게 살고 있습니다. 개와 고양이는 앙숙이라지만 저희집 멍멍이들..

예스24 북클럽 & 밀리의 서재,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리디 페이퍼 프로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에 이어서 이번엔 월정액 전자책 대여 서비스를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그럼 어떤 방법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 YES24 북클럽 60일 무료 이용권..

몽이 복막염 투병기 - 신약 (GS441524) 투여 14회차, 몸무게는 엄청 늘었지만... [내부링크]

어제로 몽이가 복막염 신약 GS441524를 투여한 지 정확히 2주가 됐습니다. 투여 일주일째까지만 해도 생각만큼 큰 변화를 보이지 않아서 걱정했었는데 일주일이 넘어가자 거짓말처럼 효과가 나타났어요. 엄청난 식..

샤오미 미밴드4 정식 한글판, 언박싱 & 리뷰 [내부링크]

쿠팡에서 예약했던 샤오미 미밴드4 정발 제품을 수령했습니다. 글로벌 버전으로 구매해서 커스텀으로 한글 패치를 해서 사용할 수도 있지만 이제는 만사 귀찮더라고요. 게다가 미밴드2는 한번 AS 받은 적이 있기에..

예스24 북클럽으로 읽은 유시민의 『역사의 역사』 [내부링크]

리디 셀렉트를 끊으려다가 가지고 있는 책 중에 안 읽은 책이 너무 많아서 일단 이 책들부터 다 읽자는 생각으로 참았습니다만, 북클럽 두 달 무료쿠폰이 생기니 참을 수 없어 예스24 북클럽을 신청했습니다. (지..

킬링 이브(Killing Eve), 이브와 빌라넬의 케미 속으로 빠져보자 [내부링크]

체르노빌을 보고 나서 어떤 드라마를 볼까 고민을 하다 우연히 보게 된 유튜브의 왓챠 광고. 킬링 이브의 한 장면이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8HLL_u9T0Qc 왓챠플레이의 킬링 이브(Killing Eve)..

몽이 복막염 투병기 - 신약 (GS441524) 투여 12회차, 얘 복막염 맞아? ㅋㅋㅋ [내부링크]

몽이가 오늘로 벌써 복막염 신약인 GS441524를 12회나 맞았습니다. 몸무게가 살짝 늘어서 맞는 양도 늘어났고요, 그러는 동안 몽이는 약을 한병 다 맞고 두병째 병으로 넘어갔답니다. 새로 바뀐 약병은 이전 약병..

섬유근육통을 앓으면서 난감할 때 [내부링크]

섬유근육통 환자들이 다 그런진 모르겠는데, 저 같은 경우에는 피부가 굉장히 민감합니다. 무엇보다 압통에 굉장히 민감합니다. 그래서 침대 매트리스를 살 때 굉장히 고민을 많이 하고 샀었어요. 너무 푹신해도..

에즈락(ASROCK) 메인보드, 에즈윈 유상리퍼 AS후기 [내부링크]

얼마 전에 컴퓨터 무한 부팅에 대한 포스팅을 했는데요, 그렇게 AS를 받고 메인보드가 돌아왔습니다. AS를 갔던 내 메인보드... 그동안 수고했다... 기대도 안 했는데 AS를 보낸 다음 날 바로 에즈윈 AS센터에서..

HBO드라마 <체르노빌> 리뷰, 거짓의 대가는 무엇인가? [내부링크]

왓챠플레이에서 HBO 드라마 <체르노빌>을 스트리밍 한다는 소식에 왓챠플레이를 결제하러 들어갔더니 이미 다달이 결제가 되고 있더군요. 제가 예전에 <굿닥터>를 보려고 구독했다가 해지를 깜빡했던 모양입니다....

늦은 8월 독서결산 [내부링크]

늦게나마 8월 독서결산 합니다. 8월에 읽었던 책들 목록 폴 칼라티니 <숨결이 바람 될 때> 펄 벅 <대지 (상)> 펄 벅 <대지 (중)> 펄 벅 <대지 (하)> 조경국 <필사의 기초> 알랭 드 보통 <불안> 아사쿠라 마유미 ,..

폴 칼라니티 『숨결이 바람 될 때』 [내부링크]

<숨결이 바람 될 때> 폴 칼라니티 이 책을 읽을 당시의 나는 마음이 피폐 그 자체였다. 마음이 너무 힘들어 우울증이 걱정됐고 삶의 의욕마저 사라진 상태였다. 상담을 받아볼까 했지만 의사 앞에서도 마음의 빗..

펠리칸 M400 만년필 AS 후기 [내부링크]

한동안 봉인해뒀던 M400 그린과 화이트 토토이즈, 이 두 자루에 오랫만에 잉크를 넣어줬습니다. 닙에 잉크가 뭍는 게 싫은지라 닙을 분해하고 주사기로 잉크를 넣었는데요. 아무래도 이때 제가 실수를 한 것 같아..

윤홍균 『자존감 수업』 [내부링크]

<자존감 수업> 윤홍균 버릇이 문제다. 망할 놈의 버릇. Ctrl+W 로 창을 닫는 버릇은 무섭다. <자존감 수업> 완독을 막 마치고 열심히 리뷰를 적었다. 크롬에 플래시 기능을 켜두지 않으면 임시저장이 자동으로 되..

V20 충전단자 발화하다 (+처리 후기) [내부링크]

먼저 이 글은 공익의 증진에 목적을 두고 썼음을 밝힙니다. 수면 중의 핸드폰 충전에 대해 주의할 것을 당부하고 싶어 작성하는 포스팅입니다. 절대 사실적시에 의한 명예훼손이 무서워서 하는 말은 아니구요.......

슬리플 메모리폼 매트리스, 꿀잠 잤어요 [내부링크]

와디즈에 펀딩했던 슬리플 매트리스가 도착했습니다. 슬리플 x 와디즈, 매트리스 앵콜펀딩 참여 사실 도착은 열흘 전쯤에 했는데 제 방 단열공사를 하느라 박스를 열어보질 못했어요. 며칠 전에서야 드디어 단열공..

슬리플 x 와디즈, 매트리스 앵콜펀딩 참여 [내부링크]

슬리플이란 사이트를 알고 계신가요? 전 이번에 와디즈 리워드에 펀딩참여하면서 처음으로 알게 됐는데요. 꿀잠의 모든 정보를 알려주는 사이트랍니다. 여러가지 침구류의 상세한 리뷰들이 나와있는 아주 드문 보..

10월에 읽은 책들 [내부링크]

이번 달은 올해 손에 꼽을 만큼 아픈 날이 많았기에 책을 읽을 마음의 여유가 없었다. Sci Fan 시리즈는 한권이라고 치기엔 정말 짧은 단편으로 이루어져있어서 등록된 표지가 민망하다. 처음으로 오디오북도 들..

9월에 읽은 책들 [내부링크]

1. 잉글사이드의 릴라 - 빨간 머리 앤 8 / 루시 모드 몽고메리 빨간 머리 앤 시리즈의 마지막 권. 제목처럼 앤의 막내 딸인 릴라가 주인공이다. 허영심 많던 릴라가 1차 세계대전 배경 속에서 성장하는 이야기를..

8월 독서 결산 [내부링크]

1. 프린스 에드워드 섬의 앤 - 빨간 머리 앤 시리즈 3 / 루시 모드 몽고메리 3권에서는 레이몬드로 가서 20살 어른으로 성장하는 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루비의 죽음과 친구들의 결혼, 다이애나의 출산 등을..

페이퍼 프로 하드커버 케이스 사용 후기 [내부링크]

지난 번에 올린 페이퍼 프로 리뷰가 베스트 리뷰에 당첨되었습니다 ^^ 페이퍼와 비교하며 단점과 아쉬운 점도 아끼지 않고 다 말했는데 리디북스 대인배네요~ 경품으로 새로 출시된 하드커버 케이스를 받았습니다..

리디북스 페이퍼 프로 3주 사용 후기 [내부링크]

리디북스 539이벤트에 맞춰 페이퍼 프로를 구매했습니다. 리페프 가격에 추가금액 없이 539권을 소장하게 해주는데 아니 구매할 수 없겠죠? ^^ 7월 3일 구매했으니 사용한지 약 3주가 됐는데요. 이미 사용 중인..

7월 중간 결산이랄까 [내부링크]

사실 좀 전에 쓰네카와 고타로의 『야시』 리뷰를 썼는데 로그아웃이 되면서 다 날려먹고...ㅜ.ㅜ 다시 쓸 엄두가 안나서 이번에는 새로운 주제의 리디북스 무료대여 이벤트에 대해 써보려고 한다. 첨부한 스샷을..

간단하게 남기는 6월 독서 결산 [내부링크]

이번 달에 읽은 책 <금색기계> ★ 4.5 <게으름도 습관이다> ★ 3 <책 읽어주는 남자> ★ 5 <혼자가 좋지만 외로운 건 싫어> ★ 3.5 <돌이킬 수 없는 약속> ★ 3.5 <다크 투어> ★ 5 <타인의 고통> ★ 4.5 <목요일..

베른하르트 슐링크 『책 읽어주는 남자』 [내부링크]

어디서 봤는지는 기억이 안난다. 인터넷 어디선가 누군가의 책 추천 목록에 이 책이 들어있었다. 그래서 도서소장목록 엑셀파일 구석에 메모를 해뒀더랬다. 리디북스 자동충전 쿠폰이 들어왔기에 뭘 살까 고민하..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에서 구매한 미밴드2 스트랩 리뷰 [내부링크]

작년 가을에 살 좀 빼보자며 미밴드2와 미스케일을 구매했더라죠. 참고로 살은 못 뺐습니다아.... 그런데 이놈이 참 손이 많이 갑디다. 일단 2달이 좀 넘어서 페어링 문제가 발생해서 AS를 보냈었고요. 3달이 좀..

쓰네카와 고타로 『금색기계』 [내부링크]

야심차게 블로그를 만들어놓고선 포스팅 4개하고 꼬로록 잠수를 탔더랬다. 생각보다 리뷰를 쓰는 일은 귀찮은 일인 것이었다! 블로그에 기록하는 것을 포기하고, 책꽂이 어플에 간단하게 한두줄 메모만 남기니 아..

유시민 『공감필법 : 공부의 시대』 [내부링크]

집 근처 작은 도서관에서 책을 3권 대출했다. 그 중, 작고 얇은 유시민의 『공감필법』부터 읽기 시작해서 금방 완독해 리뷰를 남긴다. 유시민 작가를 좋아해서 갖고 있는 책이 많은데도 제대로 읽은 게 없다는..

샤오미 초정밀 E-ink 온습도계(MHO-C201) [내부링크]

샤오미의 초정밀 E-Ink 온습도계를 구입했습니다. 커다란 가습기가 자리차지하는 게 싫어서 안방으로 방출해버렸더니 영 코가 킁킁한 것이, 습도체크를 해야겠더라구요. 게다가 단열 공사 이후로 온도체크도 못해..

셀프 단열공사 #1 - 결로 곰팡이와의 전쟁 [내부링크]

얼마전 셀프로 단열공사를 끝냈다. 그리고 올해 최고로 춥다는 어제 오늘, 단열공사로 인한 경이로운 변화에 놀라고 있다✩ 셀프로 고생했다고 내 머리 토닥이고 싶고 안아주고 싶을 정도로 변화가 눈부시다 ㅋㅋ..

섬유근육통 환자가 말하는 섬유근육통 [내부링크]

'섬유근육통'이란 병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섬유근통증후군'이라고도 불렸어요. 그렇다면 '섬유근육통'이란 어떤 병일까요? 서울대학교 병원에서는 섬유근육통을 한 줄로 이렇게 정의합니다. 근육, 관절, 인대,..

셀프 단열공사 #4 - 올퍼팅하기 [내부링크]

퍼팅하기 이제 퍼티를 벽 전체에 발라 작은 구멍들까지 모조리 메워 벽을 매끈매끈~하게 만들어 줄 차례다. 그래야 페인트를 올려도 벽에 매끈하니 예쁘겠지? 올퍼팅으로는 핸디코트를 사용했다. 핸디코트를 주문..

셀프 단열공사 #3 - 벽면 크랙과 구멍 메우기 [내부링크]

먼저 본격적인 벽면작업 이야기를 하기 전에, 벽면 정리할 때 없어도 되지만 있으면 정신건강에 좋은 준비물들을 정리해봤다. 커버비닐 이런건 필수품이니까 빼고 진짜 없어도 되는 것들만 썼음 ^^ 1. 라텍스/니트..

셀프 단열공사 #2 - 벽지 제거 및 곰팡이 제거 [내부링크]

먼저, 공사 전의 난 아래의 과정을 일주일 안에 마칠 계획이었다. 벽지제거 - 곰팡이 제거 - 덤프록 바르기 - 다시 도배 - 끝 하지만 현실은.... ㅋㅋㅋㅋㅋ 아래의 과정을 한달간 했다 ㅋㅋㅋ 벽지제거 - 곰팡이..

섬유근육통으로 처방받은 약 [내부링크]

제가 처방받아서 먹고 있는 섬유근육통 약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섬유근육통을 막 확진받으신 분들이나, 혹은 그 가족분들께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먼저, 모든 환자들이 같은 약을 먹진 않습니다. 환..

크록스 첼시 레인부츠(Women's Crocs Freesail Chelsea Boot) 직구 후기 [내부링크]

올 여름, 장마가 시작된다고 했을 때쯤이니까 7월 초였을까요. 그때쯤 구매한 크록스 첼시 레인부츠 직구 후기입니다. 사실 직구까지 할 필요는 없었는데 국내에서 구매하려니 마음에 드는게 없었어요. 아니, 마음..

사자마자 구형이 되버린 킨들 오아시스 (9세대) 개봉기 [내부링크]

6월 중순에 구매했으니 조금 늦은 개봉기가 되겠습니다 ^^ 6월의 어느 날, 이메일로 알림이 와서 확인해보니 킨들 오아시스가 $199.99로 할인한다는 소식이었습니다. 제가 이날을 위해 아마존 기프트카드가 할인할..

몽이 복막염 투병기 - 신약 (GS441524) 투여 6회차 [내부링크]

오늘로 벌써 복막염 신약인 GS441524 투여가 6회차입니다. 내일이면 기다리던 일주일인데... 2~3회 맞았을 때와 비교해보면 큰 변화가 없어서 걱정입니다. 일주일만에 큰 변화를 기대한 건 제 욕심일까요? ㅠㅠ 신..

컴퓨터가 무한부팅에 걸렸다 [내부링크]

평소처럼 포스팅을 하기 위해 컴퓨터를 켰는데 이게 웬걸, 팬이 도는 소리가 잠시 나더니 꺼진다. 그리고 다시 팬이 돌다가 꺼지기를 반복하는 것이었다. 비프음도 없이 그저 2초마다 재부팅하는 무한부팅에 걸렸..

원헌드레드(The 100) 시즌6 13화, 마지막 화가 남긴 의문들 [내부링크]

매주 챙겨볼 미드가 너무 많았던 때도 있었지만, 지금 매주 챙겨보는 미드는 딱 하나 『원헌드레드(The 100)』 뿐입니다. 넷플릭스 드라마는 매주 챙겨보지 않습니다. 그냥 밤새며 달리죠 ^^ 매주 챙겨보던 유일..

리디북스 페이퍼 프로 저렴하게 구입하기 [내부링크]

크레마 진영에서 신기기 카르타 G가 나왔으니 곧 리디북스 측의 신기기도 나올 것 같습니다. 전파등록이 된 것이 확인되면서 저를 비롯한 많은 분들이 목이 빠져라 기다리고 있죠 ^^ 게다가 리디북스 측에서는 공..

몽이 복막염 투병기 - 신약 (GS441524) 투여 2회차 [내부링크]

건식복막염 신약인 GS441524를 받았습니다. 스티로폼에 얼음팩과 함께 꼼꼼하게 온 포장을 뜯는데, 이 약에 몽이의 생명이 달렸다고 생각하니 포장을 조심스럽게 뜯게 되더군요. 신약 GS441524를 병원에 가져갈 때..

섬유근육통에 도움이 되는 제품들 [내부링크]

이틀간 섬유근육통 통증으로 고생 중입니다. 원래라면 등에 통증이 올 텐데 이번에는 갈비뼈에 통증이 왔습니다. 이렇게 통증 부위가 옮겨다는 점이 섬유근육통의 특징입니다. 갈비뼈가 염증에 갉아먹혀서 일어서..

크레마 신기종, 카르타G 출시 (디자인과 사양) [내부링크]

크레마진영의 새로운 리더기가 출시됐습니다. 이름은 카르타G. 사운드 쪽이 아닌 카르타 라인의 6인치 고급 기종입니다. 중요한 건 디자인과 사양,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이겠죠? 디자인을 보자마자 G센서를 탑재..

아기고양이 몽이가 습식 복막염 진단을 받았다 [내부링크]

우리 집에는 반려동물이 많다. 고양이 19마리, 댕댕이 1마리가 함께 살았다. 그러다 좁은 집에 고양이가 많아지자 여러 가지 문제가 생겨서 아빠 가게를 확장하면서 고양이 방을 꾸며 5마리를 가게로 데려갔다. 그..

몽이 복막염 투병기 - 신약 (GS441524) 투여 7회차 [내부링크]

복막염 신약인 GS441524 투여가 7회 차가 되던 어제 동물병원을 다녀왔습니다. 몽이의 몸무게와 단백질 수치가 오르길 바라는 약간의 기대감과 두려움을 갖고 말이죠. 요 며칠 온통 제 신경은 몽이를 먹이는 것뿐..

세이펫 고양이 방묘문 안전문 구입, 설치 후기 [내부링크]

고양이 키우는 집사님들 방묘문 다시는 분들 많으시죠? 저희 집의 고양이 출입금지 구역은 딱 한 곳인데 바로 제 방이랍니다. 제 방 입구에 다이소에서 150cmx45cm 네트망을 2개를 세로로 연결해서 문처럼 열고 닫..

로버트 A. 하인라인 『달은 무자비한 밤의 여왕』 [내부링크]

★★★★☆ 백만 년 만의 책 리뷰. 작년 겨울부터 몸이 급격히 안 좋아지면서 무사히 마칠 줄 알았던 100권 읽기를 93권으로 마무리했다. 그리고 올해 들어서는 총... 9권 읽었다. 몸이 급격히 안좋아지면서 책을..

셀프 단열공사 #5 - 이보드 붙이기 [내부링크]

셀프 단열공사 기록을 마무리해야지. 오랜만에 이어지는 셀프 단열공사 5편이다. #4에서 덤프록 칠하기까지 했었다. 반드시 페인트 덤프록 2회 칠해준 다음 완벽히 말린 후에 단열재를 부착해야 한다. 이보드(단열..